대형 유조 트럭 시위대 돌진...경찰관의 무릎에 깔려 숨진 흑인 남성의 죽음에 무법천지 된 미국 상황 / 14f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5. 31.
  • 시위대를 장검을 휘두르다 구타 당하고 사지가 뒤틀린 남성
    폐쇄된 고속도로를 행진하던 시위대를 향해 돌진한 유조트럭까지...
    흑인 남성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 이후 6일 동안 미국에서 발생한 사건들입니다.
    #흑인사망 #미국시위 #인종차별

댓글 • 169

  • @user-vb6cf5qv4w
    @user-vb6cf5qv4w 3 년 전 +107

    미언론도 마찬가지고 약탈 못하게 상점 앞에서 진치고 막고 시위현장 깨끗하게 청소하는 시위대들은 잘 다루지도 않음... 심지어 약탈 한 사람들 중엔 해당 주에 살지도 않는 쁘락치가 있었다더라

  • @user-ug3gl8fj6j
    @user-ug3gl8fj6j 3 년 전 +67

    정말 순수하게 추모,개혁을 위해서 나오는 사람이랑
    이때다 하고 나와서 상점 터는 미친놈이랑 묶지마라...

  • @user-hg8em2wg4s
    @user-hg8em2wg4s 3 년 전 +158

    저 매장 터는거는 그냥 터는거 아녀?..
    진짜 상점 터는 거는 이해를 못하겠음...
    저거보면 우리나라 시위하는거는 진짜 너무 착하고 동방예의지국이 맞군 하는거을 느끼게됨..
    몇몇 미친 시위대는 빼고

    • @hansim5381
      @hansim5381 3 년 전 +29

      현지 사람이 말하길... 시위하면 훔쳐도 들킬 확률이 적다. 라는 생각이 기본적으로 박혀있는겁니다 미국사회는. 기존에 몇번 경험해봤으니까요. 그래서 시위대에 저런 놈들 참가해서 눈치보며 같이 걷고있다가.. 누군가 상점 유리창깨면 지도 달려드는거죠...
      그리고 현지인 유튜버에게 들었는데... la폭동때도 그렇고 이번도 그렇고.. 저런 폭동이 흑인이 아닙니다.. 흑인 히스페닉 동양인 서양인 다 있다고 합니다. 심지어 이웃주민이라고... 근데 언론이 또 흑인이라고 지칭해서 박아버리니까 이게또..사회문제로 번지죠.

    • @user-xy7tb6dv8k
      @user-xy7tb6dv8k 3 년 전 +2

      우리나라 시위 못보셨으면 말을하지마세요 죽창들고 화염병 던지고 장난 아닙니다 동방예의지국은 무슨. 다친경찰관들 다 젊은 사람들이 국방의 의무로 시위막은건데. 자기들 이익때문에 경찰관들 다치게 하는게 정당한건지...

    • @user-sc5wv4tu9k
      @user-sc5wv4tu9k 3 년 전 +2

      han sim 오히려 흑인들이 상점터는거 말리고 있는 상황이죠; 차안에 앉아 있다가 경찰이 끌어내서 죽인 상황인데;;;

    • @feal_Jae
      @feal_Jae 3 년 전 +7

      시위대랑 약탈하는 사람들이랑 다르게 봐주세요 제발... 시위하는 틈 타서 약탈하는 애들인대 왜 묶어서 말하는거임..

    • @chorakdoon6658
      @chorakdoon6658 3 년 전 +1

      지금 미국은 코로나 방역을 초기에 제대로 못 하고 마스크도 쓰지 않아도 된다, 어쩌고 어영부영하다가 뒤늦게 전국적으로 락다운을 하느라(c.f. 우리는 초기에 대구 경북을 집중적으로 통제하고 진정되었으며 처음부터 마스크 쓰는 습관을 잘 들임) 서민경제가 심각하게 안 좋아진 상황임. 비교적 코로나 사태를 진정시키는데 성공한 우리 입장에서 손쉽게 말해버릴 수는 없다 생각함. 당장 집세도 못 내고 가족들 밥도 굶는 경우가 허다하다는데... (흑인들이 코로나로 인해서 가장 타격을 많이 봤다고도 하니 그것도 감안.)

  • @Eur-fg8wd
    @Eur-fg8wd 3 년 전 +270

    경찰놈이 진짜 너무 파리목숨처럼 흑인을 죽이긴했음 그거는 그거고 혼란을 틈타 상점 털고 불지르는건 또 다른 범죄지
    근데 트럼프가 싸움을 부추기는것 같아보이긴하네

  • @cheshire7445
    @cheshire7445 3 년 전 +82

    흑인 인종차별에 대항하는 시위대중 동양인 인종차별 안하는 사람은 몇이나 될까?

  • @jwk1525
    @jwk1525 3 년 전 +69

    경찰 나쁜놈인건 맞는데 흑인들도 아시아인 겁나 차별한건 아무도 언급안하네...외치는 말도 모두 흑인에만 해당하고 유색인종이라고 하지 않는건 흑인과 다른 인종을 선긋는거라고 생각함

    • @user-xs4qo9rn5v
      @user-xs4qo9rn5v 3 년 전 +6

      그죠, 저 흑인들 저것들도 아시아인 엄청 차별하면서...뭐지?

    • @user-xf1ih5cs3f
      @user-xf1ih5cs3f 3 년 전 +3

      결국 이렇게 소수가 소수끼리 싸우고 기득권은 변화안하면.. 이런 사태는 몇십년후에 반복되겠죠... 백인 기득권들의 사상을 뿌리뽑아야함.. 기득권들이 더 목소리를 많이내야하고 합쳐야할듯..

    • @user-rp6jr4yv8d
      @user-rp6jr4yv8d 2 년 전

      경찰 진압에 의해 죽은 사람이 흑인이니깐 그러죠

  • @sun-qc7ct
    @sun-qc7ct 3 년 전 +86

    미국에서는 폭력시위 말고도 비폭력 시위도 일어나고 있음. 근데 영상 속에는 시위대들이 최루탄이나 총을 맞는다거나 경찰이 집에 있는 시민들한테 총격을 가하는 잘못된 행위에 대한 언급은 없고 마치 시위대들이 말도 안되는 폭력 행위들을 하는거마냥 올렸네.

    • @user-yv8ox8vg2c
      @user-yv8ox8vg2c 3 년 전 +2

      부대찌개 3인분에 9900원이면 싼거임??

    • @sun-qc7ct
      @sun-qc7ct 3 년 전 +1

      @김수환 싼거 아녀???

    • @user-gq4jb7tv5u
      @user-gq4jb7tv5u 3 년 전

      뭐얔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갑자기 부대찌개 가격 물어보는 댓글이나 그걸 대답해 주는 댓글이나 둘다 너무 귀엽다ㅜ

    • @user-me9qo7bd3x
      @user-me9qo7bd3x 3 년 전

      이얍 ㅇㅈ ㅋㅋㅋㄱㅋㄲㅋㄱㅋ

  • @user-yj8bu4zv4q
    @user-yj8bu4zv4q 3 년 전 +28

    인간이 편견과 대면하면 평등은 인간을 외면한다.

  • @user-mw7gm1zw5b
    @user-mw7gm1zw5b 3 년 전 +39

    인종차별 문제가 고이고 눌리다가 터져버린 느낌이네요.
    코로나에 산불에 물류창고 화재, 괴질...이제는 무슨 일이 일어나도 이상하지 않을것 같은 기분이에요 ㅠㅠ

  • @nicknamekr
    @nicknamekr 3 년 전

    무섭다

  • @user-cl4ni5ev7j
    @user-cl4ni5ev7j 3 년 전 +11

    아니 근데 상점은 왜 약탈하는거야?

  • @TV-dx2ds
    @TV-dx2ds 3 년 전 +41

    최근 몇 달간 느낀건 미국이 점점..이상해지고 있는 것 같아요..

  • @user-p.l.h-love
    @user-p.l.h-love 3 년 전

    무섭다ㅜㅜ

  • @KevinDeBrnr
    @KevinDeBrnr 3 년 전 +4

    이번 시위가 유례없는게 흑인ㆍ백인ㆍ황인ㆍ히스패닉 모두 분노했다는거..

  • @djleah573
    @djleah573 3 년 전 +7

    유나이티드 항공 사건때도 그렇고 백인들은 어느 순간 유색인들 앞에서 괴물이 되는것 같음. 겉으론 PC PC 거려도 평소 머릿속은 그렇고 그렇지...

  • @xoxghostel7
    @xoxghostel7 3 년 전 +4

    미국과 가까운 캐나다에서 살지만 이번일은 정말 너무나 비극적인 사건인것같다 캐나다도 인종차별이 있지만 미국 만큼은 아니어서 살만한것같다

  • @tjddlfma9183
    @tjddlfma9183 3 년 전 +2

    근데 왜이렇게 극단적인부분만 보여줌

  • @feal_Jae
    @feal_Jae 3 년 전 +16

    대체 미국 언론이 미국 정부 때문에 폭동이라고 몰아가는 건 알겠는데 우리나라 방송사들은 대체 무슨 일임;

  • @hunj2908
    @hunj2908 3 년 전

    와우 ㄷㄷ

  • @hamul2
    @hamul2 3 년 전 +33

    경찰이 목을조른 이유가 뭐냐고 물어보시는 분이 있는데 경찰이 오기전 상황을 말씀드릴께요.
    1. 그 남자(흑인) 이 마트에 물건을 사러 갔다
    2. 계산하려고 돈을 건네자 가게주인이 위조지폐인걸 앎
    (흑인은 모르고 있엇고 가게 주인은 평소 친분이 잇던 사람)
    3.가게주인이 경찰에 신고함.
    4.과잉진압으로 20번 넘게 신고당한 경찰이 출동.
    5.그 남자의 목을조르고 아무리 말려도 소용없음.
    6.결국 경찰들은 파면 및 징역을 받음.
    즉, 이 사건은 트럼프랑 경찰들이 나대지만 않았어도 평화롭게 해결가능

    • @sd29365
      @sd29365 3 년 전 +8

      @@wima2343 당신은 거기서 안 살아봤으니까 ㅡㅡ 미국 경찰이 흑인 프로파일링 (예를 들어 그냥 운전하면서 가고 있는데 풀오버하게 해서 차수색한다던지) 하는건 정말 오랫동안 이어져왔던 인종차별이였고 그 중에 흑인을 대상으로 한 경찰의 과잉 진압은 40년도 더 된 문제임. 주기적으로 흑인들이 저런식의 경찰들의 도넘는 행동으로 죽어나갔음. 트럼프 정부와서 경찰의 인종차별적 행위가 더 심해진건 명백한 사실임.

    • @blossomuni8912
      @blossomuni8912 3 년 전 +2

      위마wima 예전 한국인도 경찰과잉진압에 죽은 적 있죠. 둘다 문제에요 약탈을 하고 폭력적 시위대가 임ㅅ긴해도 어쨌든 저들은 인종차별과 공권력에 맞서서 시위하는 중이고ㅜ평화적 시위를 하는곳도 많고요 약탈하는 이와 폭력적인 이들만 경찰이 제압하면 될 일을 경찰도 같은 수준으로 부딪치고 게다가 한 나라의 대통령이라는 자가 그저 폭도라고만 말하며 언론에 그런 부분들만 보여주고ㅜ있어요 당신은 그저 본 것만으로 그게 다 일 거라 여기며 믿는것은 아닌지 !!! 어쨌든 사건의 원인을 보면 경찰이 잘못한 것이 명명백백하고 초반에 경찰과 정부에서 대처만 잘했다면 저렇게 범국가적 시위는 일어날 일이 아니였죠 기본적으로 우리나라라면 둘 다 일어날 수도 일어나지도 않을 일이고.... 사실 두 쪽다 우리 정서와는 맞지 않는 것은 맞아요.. 그렇지만 그렇기에 제 3국에서 단지 영상만 보고 누가 옳다 그르다를 판단해서는 더더욱 안된다고 봅니다

    • @user-oo6gi8rt2h
      @user-oo6gi8rt2h 3 년 전

      잘가다가 마지막 문장에 갑자기 트럼프가 왜나옴?

  • @INTP__
    @INTP__ 3 년 전 +24

    개판이네 미국이 저 정도냐? 중국 개 흐뭇하겠네

    • @KevinDeBrnr
      @KevinDeBrnr 3 년 전 +3

      중국에서 같은일이 일어나면 탱크로 뭉게버리니까..

  • @pffpffhaha8305
    @pffpffhaha8305 3 년 전 +3

    조커가 엄청 현실적인 영화였구나라는걸 느낀다

  • @user-ci7pd5yr9j
    @user-ci7pd5yr9j 3 년 전 +25

    아니 시위하는 건 충분히 이해 가는데 왜 멀쩡한 상점문을 부수고 도둑질을 하냐고;; 나라 전체가 못배워먹었나;; 왜이렇게 멍청함?

  • @mmmmmma7795
    @mmmmmma7795 3 년 전 +4

    조커가 비현실적인 영화가 아니었네

    • @munyumin
      @munyumin 3 년 전

      조커는 오히려 현실모습을 더 정밀하게 보여준 영화임

  • @syd01031
    @syd01031 3 년 전 +2

    흑인 뿐만 아니라 동양인 차별도 심각한데 이점을 쏙 뺐구만

  • @soyeonkim2449
    @soyeonkim2449 3 년 전 +1

    ..? 시위자들이 약탈을 하는게 아니라 시위 때문에 혼란스러우니까 이때다 싶어서 약탈하는 사람들이 존재한다는 거 아님? 왜 다들 시위자==약탈자로 결정지었나 모르겠네

  • @user-pe4ff2ne6p
    @user-pe4ff2ne6p 3 년 전 +22

    폭력이 들어간 시위는 나중에 그저 폭동 이라고 평가받을 뿐이지. 박근혜 퇴진운동이 찬사를 받은 이유는 쓸데없는 폭력,약탈이 없었기 때문이다. 나이키와 루이비통이 흑인인권과 무슨 상관이기에 저길 약탈하는거지? LA때도 그렇고 저런식으로 시위하니 경찰에게 명분을 주는거다

  • @nicknamekr
    @nicknamekr 3 년 전 +1

    상점은 왜 부수고 다니는겨

  • @Gunchimi
    @Gunchimi 년 전 +1

    근데 상점 물건은 왜 훔치냐?
    그게 인종차별하고 뭔상관?ㅋ

  • @user-uq1ry6ty3f
    @user-uq1ry6ty3f 3 년 전

    저렇게 시위하면 코로나 전파가 ㄷㄷㄷㄷㄷ 미국의 앞날은 어둡기만 하네요

  • @user-xp6rz5dh3m

    1:06 표적용 사살 활까지 ㅅㅂ ㅋㅋㅋ 진짜 미국에서는 절대 깝치면 안댐;;

  • @user-de3vh6nh7i
    @user-de3vh6nh7i 3 년 전 +2

    시위는 이해가는데 물건은 왜 약탈하나?

  • @user-ic3kj6xs3c
    @user-ic3kj6xs3c 3 년 전 +2

    흑인과 백인 사이의 인종차별이 있는건 맞음 근데 더 웃긴건 그 차별받는 흑인들이 동양인들은 무시하고 그 동양인들 중에서도 상대적으로 못사는 동남아시아 사람들을 또 무시한다는 점ㅋㅋ

  • @luphillips587
    @luphillips587 3 년 전

    😓😓😓💕💕💕💕🇨🇦😭😭😭BLM

  • @Postige1989
    @Postige1989 3 년 전 +8

    0:12 아시아인 생명도 좀 소중히 생각해봐

  • @mongmonglee6035
    @mongmonglee6035 3 년 전

    문제하나 해결되나 싶으면 다른 큰일 하나 터지고?
    이번엔 상황이 심각하네요.

  • @James-nf5qi
    @James-nf5qi 3 년 전 +1

    breath가 아나라 breathe가 맞습니다.

  • @cjy4308
    @cjy4308 3 년 전 +1

    정은아 이때다..

  • @tjddlfma9183
    @tjddlfma9183 3 년 전

    1:02 으 시발...

  • @user-ex2oe1no5k
    @user-ex2oe1no5k 3 년 전

    어후 세계적으로 난리야...

  • @cab8457
    @cab8457 3 년 전 +3

    아직 코로나 안끝났는데 저렇게 모여서 시위해도 되나?

  • @user-sp9tr7qx9h
    @user-sp9tr7qx9h 3 년 전

    인종차별은 없어져야 하고 시위를 하려면 저런 폭력시위를 해선 안되고

  • @nomalist9294
    @nomalist9294 3 년 전

    아슬아슬하다

  • @user-ty7qz8nb7f
    @user-ty7qz8nb7f 3 년 전 +2

    근데 난 돌아기신 흑인분은 안타깝고 정말 분노하지만 저걸로 옳다구나 하며 애꿏은 가게 약탈하는 흑인들 방금 티비로 보고 정떨어짐,,
    같은 흑인 점주 가게를 왜터냐고 이해안되네

  • @Ryomen_skuna
    @Ryomen_skuna 3 년 전 +1

    흑인 차별운동을 이렇게 하면 안되지 아무리 억울하더라도 죄없는 사람들은? 생각이 있는거야 없는거야

  • @foccuuuuuuuuuu
    @foccuuuuuuuuuu 3 년 전 +2

    양쪽이 모두 이해가 안가네 흑인들은 왜저러고 정부랑 경찰은 또 왜저래?

    • @KevinDeBrnr
      @KevinDeBrnr 3 년 전 +1

      흑인들이 아니구 히스패닉ㆍ백인 다 있습니다

  • @user-ks3uv6uw8d
    @user-ks3uv6uw8d 3 년 전

    ... 만약 모든 흑인이 아시아계열을 차별하지 않는다면 이해하겠다... (백인 경찰놈이 흑인 과잉진합하여 사망에 이르게 한것까지도 이해한다 분명 잘못된 거고 그놈은 죗값을 받아 마땅하다 봄.) 하지만 좀 복잡한 마음인데 우리나라 사람도 동남아 사람 차별하는거 때때로 보일 때마다 되게 심란하다.. 뭐라하지..;; 무튼, 지금 사태는 미국의 사회적으로 방관한 문제에 대해 터진거긴 하지만.. 물건 훔치고 깨부수는 행동은 아니다.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은 진짜 아닌것 같다... 중립성을 찾아야 할것 같은데 그냥 무작정 들이대는 프락치 같은 행동을이 너무 많이보이네...

  • @user-je9zv4zl4f
    @user-je9zv4zl4f 3 년 전 +10

    아무리 그래도 이건 아니다 폭력시위라니;;

    • @user-oo6gi8rt2h
      @user-oo6gi8rt2h 3 년 전

      진짜 폭동 수준으로 상황이 심각한데도 언론에서는 이때다 싶어 트럼프만 까내리고 있음

  • @hero_1773
    @hero_1773 3 년 전 +1

    물론 비폭력 시위, 평화 시위를 하는 지역도 있겠지만, 한인 타운이나 약탈 당한 다른 지역들, 폭력적 시위를 하는 곳의 '심각성'은 엄청나기 때문에 이런 영상과 뉴스가 나오는거에요.물론 선정적인 주제로 이익을 얻으려는 면도 없진 않겠지만, 그만큼 많은 곳에서 플루이드 사건 자체나, 평화 시위하는 장면 등 긍정적인 부분도 많이 보여주고 있어요. '다른 곳에서 평화 시위를 잘 하고 있는데, 왜 굳이 약탈, 폭력 시위 장면을 보여주냐' 하면 크게 할 말은 없지만 최소한 이런 영상들은 플루이드 사건에 대한 시위의 의미를 까내리는게 아니라는걸 알고 말했으면 하네요. 강도, 폭력배 집단이라고 안하잖아요

  • @user-bs6mf3rv9p
    @user-bs6mf3rv9p 3 년 전

    이해를 못하겠어 소중하고 귀한 사람생명이 왜 피부색으로 분류하는거야 조지 잘자요 잘자요 아프지마요 사랑해요 조지 당신이 그리워요

  • @user-uw1rj5xe4p
    @user-uw1rj5xe4p 3 년 전 +4

    0:01 breathe라는데 자막은 왜 breath?

  • @user-xe5zg2jg5q
    @user-xe5zg2jg5q 3 년 전

    조커야ㅠㅠㅠㅠ

  • @user-ud3gl3yh2l
    @user-ud3gl3yh2l 3 년 전 +1

    법을 지켜야 할 경찰이 지키지 않는데 왜 국민은 지켜야 하고 공직자는 법을 지키지 않아도 되는 세상이냐?

  • @user-td9jo9xi9r
    @user-td9jo9xi9r 3 년 전

    처음에는 멋있다고 생각했는데 이제는 실망스럽다. 진짜 추모하려고 하는거면 최소한 조지 플로이드의 죽음이 헛되지 않게 해야하는데 저놈들은 한 사람의 억울한 죽음을 자기들 돈 벌이로 사용하네 어휴. 계속 저러다간 조지 플로이드는 나중에 '뭐하러 죽어서 미국을 망치냐' 라며 욕 먹는거 아니냐;;;;

  • @jin_1279
    @jin_1279 3 년 전

    코로나로인함 심각한 경제적 심리적피해+ 이전부터 쌓여왔던 고질적인 인종차별+ 국가 지도층에 대한 불신+ 미국의 극단적인 빈부격차+ 낮은 치안상태와 총기소지 등의 치명적인 민간인 무장 등등
    군사적 경제적 기술적 측면에서 미국은 분명 최강대국이 분명합니다만, 표면에 드러나는 수치에만 집중을 기울이는 태도가 얼마나 위험한 지를 알려주는 상황인 듯 합니다.

  • @user-im8rn7zb6p
    @user-im8rn7zb6p 3 년 전 +4

    시위하는거 좋은데 상점털고 폭력쓰는거는 아니지 그건 시위가 아닌라 도둑놈들이나 하는짓이지

  • @user-ql3le2gc2c
    @user-ql3le2gc2c 3 년 전

    아니 저게 평화적인 시위는 아니지....

  • @pjw10044
    @pjw10044 3 년 전 +1

    돈도 없고 봉쇄령 내리고 인종차별하고 제2의 JF케네디 사건 터지나?

  • @RoseMary-td7yh
    @RoseMary-td7yh 3 년 전

    우린나라였음 저렇게했을려나 ㅋㅋ 지살기바빠서 반짝시위하다가 군인경찰뜨면 도망갈거같은데ㅋㅋㅋ

  • @YongYong_2
    @YongYong_2 3 년 전

    저 플로이드 죽인 경찰은 어케될까

  • @brave6644
    @brave6644 3 년 전

    마태체 들고 나대는거랑 활로 겨누는 건 맞을만 했는데?

  • @sinanikperogi2651
    @sinanikperogi2651 3 년 전

    문화 탐방을 위해 한국에 가는 것에 관심이 있었던 흑인 소녀로서, 나는 이러한 몇 가지 지적에 너무 낙담했다. 응원하는 사람들을 봤는데, 부정적인 사람들이 나를 무섭게 했어. 어떻게 그렇게 사악하고 무례할 수가 있지? 결국 우리는 모두 피를 빨갛게 흘린다. 이제 나는 한국에 오고 싶지 않고 내 친구들에게도 오지 말라고 충고할 거야.

  • @jyha8358
    @jyha8358 3 년 전

    바이러스가 퍼지고
    사람들이 폭동과 약탈을 하는게
    디비전 배경이랑 비슷하다...

  • @user-iw6sx6vy7e
    @user-iw6sx6vy7e 3 년 전

    이 와중에 상점터는 사람들은 뭐지...

  • @luv1984
    @luv1984 3 년 전

    현실판 고담 CITY

  • @user-qn5uw3bo6j
    @user-qn5uw3bo6j 3 년 전

    미국이란 어떤 국가인가?

  • @user-ib8ju6qy8f
    @user-ib8ju6qy8f 3 년 전

    ㄹㅇ
    꿈같다

  • @-violet1791
    @-violet1791 3 년 전

    폭력과 약탈은 안돼.. 가급적이면 평화적으로 시위를 해야지.. 국제사회로부터 지지를 더 받는다고.. 하.. 안타깝다..

  • @Mars21483
    @Mars21483 3 년 전 +1

    ???:이때다 시위대때문에 경찰이 제 기능을 못하니까
    이때다! 시위대로 가장하고 상점털자예들아~

  • @user-gm6xt7bv6e
    @user-gm6xt7bv6e 3 년 전

    미니애폴리스 표시 잘못한거아닌가요

  • @rheakim1229
    @rheakim1229 3 년 전

    싸워도 경찰이나 기득권하고 싸워야지 가게는 왜 털고 무고한 가게 주인이나 사람은 왜 죽이냔 말임. 평화시위만 하라고 한적없음. 싸울거면 싸우라고. 경찰이랑 붙어서 사망자 나면 기사화 되고 의인 나오고 더 똘똘 뭉칠거아니야. 왜 무고한 시민들을 괴롭히냐고....저러고도 명분이 올바르냔 말이야. 안그러게 시위대가 잘 자제를 시켰어야지.

  • @qhehcjsks
    @qhehcjsks 3 년 전

    명품샵은 왜터는데

  • @normal77079
    @normal77079 3 년 전

    워킹데드가 실사판이 되버리네.

  • @user-dc6ei2mp7u
    @user-dc6ei2mp7u 3 년 전 +1

    저건 선진국아님ㅋㅋㅋㅋ후진국이라고 하기도 아까움ㅋㅋ선짓국임

  • @user-iq7dt4zu9l
    @user-iq7dt4zu9l 3 년 전 +1

    백인이 아니라는 이유만으로 차별받고 죽임으로 내몰리는 상황에서 정치적인 계산기나 두들기는 대통령, 시민들의 절대적 분노와 폭발하는 분노가 이해되는 부분이다

  • @user-vz4uz2xj3x
    @user-vz4uz2xj3x 3 년 전 +2

    싸움 부추기는건 트럼프가 1등이지

  • @zzoriman
    @zzoriman 3 년 전

    안티파가 저런 폭력 시위 주도하고, 반정부 이력 많은건 사실이니 주도 가능성 있네

  • @user-ht9oz2pw4i
    @user-ht9oz2pw4i 3 년 전

    편파적인 시각으로 바라보지말고 현실을 직시해야합니다. 플로이드의 죽음이 몇십, 몇백년 동안 쌓여온 분노를 터트린 거고 진짜 문제는 공권력 남용과 사회에 뿌리박힌 인종차별적인 사상입니다. 이 동영상 하나만 보고 시위대를 욕할 상황은 절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시위는 문제의 발단이 아니라 증상일 뿐이니까요. 이번 사건이 미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사람들이 인종 문제에 대해 더 공부하게 되는, 또 우리가 얼마나 많은 혜택을 누리면서 사는지 깨닫게 되는 계기가 되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지금 미국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미국만의 문제가 아닙니다. 당장 우리 주위에서부터 너무나 당연하게 여겨지는 인종차별을 보았을때 적극적으로 나서서 잘못되었다고 말할수 있도록 노력해야합니다. don't be 'not racist'. be actively anti-racist. blacklivesmatters.carrd.co/

  • @Rolls-Royce
    @Rolls-Royce 3 년 전

    살인을 저지른 해당 살인경찰 집 앞으로 가서 시위를 해줘야 하는건데

  • @user-lo9qk8rh6m
    @user-lo9qk8rh6m 2 년 전

    00:14 잘생겻노

  • @user-pj3lq6co1s
    @user-pj3lq6co1s 3 년 전

    그만하자 너네 시위는 잘못된거야

  • @user-ge5nu7us1w
    @user-ge5nu7us1w 3 년 전

    도를 넘은 시위라니. 그런건 없다. 도를 넘는건 언젠늘 애브리 바디 퍼팩트하게 권력이다. 공산이든 민주든 상관이 없다

  • @gdayzip
    @gdayzip 3 년 전 +10

    나는 이해가는데. 평화시위? 퍽이나 평화롭게 촛불 들고 행진하겠다. 그래서 해결 될 일이었다면 애초에 이런 일이 반복되지 않았겠지. 미국에서 흑인 차별은 반복되는 사회문제고. 흑인들은 태어나서 죽을때 까지 그 차별 속에 살다 감. 한국만 해도 흑인에 대한 편견이 얼마나 많은데. 피부색 하나로 차별 당하는거 우리는 안당해봐서 모르는 일임.
    시위도 상호작용인데 오히려 권력을 쥔 사람들이 시위대를 자극하고 있고, 약탈이 정당화 될 수 없지만 피부색을 차별하는 경찰과 대통령이 있는 지금의 미국에서 흑인의 시위가 폭력시위가 될 수 밖에 없음.
    한국인의 기준으로 보려 하지 말길..

    • @rocknbol87
      @rocknbol87 3 년 전 +1

      피부색 하나로 차별을 한번도 안 당한 이유는 니가 한국에만 있어서임

    • @user-mc7nz4ev2t
      @user-mc7nz4ev2t 3 년 전

      뮈에엥 그래서 인종차별 받으러 다른 나라로 가라구요?

    • @pamplemousse52
      @pamplemousse52 3 년 전

      @@rocknbol87 단순히 우리가 여행가서 인종차별당하는 정도와는 차원이 다르지 않을까요?

    • @gdayzip
      @gdayzip 3 년 전

      뮈에엥 ㅋㅋㅋ뭐래 나 외국에 살고있는대. 그리고 피부색으로 우리가 당하는 차별이랑 흑인들이 당했고 당하는 차별을 어디다 비교를해

  • @az-lw4im
    @az-lw4im 3 년 전

    트럼프 지금 뭐하냐 ........

  • @MyPielove
    @MyPielove 3 년 전 +1

    트럼프는 진짜 왜사냐.. 그런데 ㅡ우리나라도 인종차별 그만했으면 좋겠다..

  • @son7son
    @son7son 3 년 전

    시위하는데 왜 폭력을 쓰며 나이키 매장은 왜 터는것이냐..
    화가난건 백번 이해하지만 이런 행동들 때문에
    시위가 아닌 테러가 되는거다. 어리석은 사람들아..

  • @zinossi9072
    @zinossi9072 3 년 전

    미국도 조만간 계엄령 내리는거아님?

  • @qwf1212
    @qwf1212 3 년 전

    관점이 없는 영상은 사실상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아요. 쓸모 없다는거죠

  • @onbluenight
    @onbluenight 3 년 전 +6

    시위 하는데 상점을 왜 털어... 그것만으로도 저 시위의 목적은 좋은 평가를 못 받는다

  • @vincentto2194
    @vincentto2194 3 년 전

    이 채널은 잼민이들이 많이 보나요?

  • @user-cm7lo3nm9l
    @user-cm7lo3nm9l 3 년 전

    저는 상점을 터는 일과 같은 행동은 옳지 않다고 생각하고 이런 시위는 평화적으로 이끌어야 좋게 문제가 해소 될것같습니다. 앞으로는 이런일이 발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 @_Kimpossible
    @_Kimpossible 3 년 전

    흑인들은 또 이런식으로 기회를 날리네. 시위를 하고 추모를 해야지... 내가 평소에 훔치려고 봐둔 신발 훔치는 시간은 아니잖아...

  • @yms1820
    @yms1820 3 년 전

    상점주인은 뭔 죄야..

  • @starkingkim1615
    @starkingkim1615 3 년 전

    우리가 신경쓸 필요 없지. 코로나로 흑인들이 동양인 차별 제일 많이 한걸로 아는데 동양인이 흑인 인종차별을 신경써줄필요 있나.
    죽은 피해자는 안타깝지만 흑인차별을 신경써줄 필요 없음.

  • @user-dv8wb2uw4x
    @user-dv8wb2uw4x 3 년 전

    GTA 현실판이네...

  • @ssojuna
    @ssojuna 3 년 전

    조커 현실판

  • @user-fy5mj3fd8e
    @user-fy5mj3fd8e 3 년 전 +3

    인종차별... 나쁜거 맞습니다
    그런데.. 과연 당신들이 상점을 털고 사람들을 구타하는 등의 폭력시위를 하는것은 맞다고 생각합니까? 나쁜것을 나쁜것으로 갚지말고, 좋은것으로 갚으세요.. 그렇게 한다면 인종차별하는 사람은 흑인이라서.. 흑인이라서.. 더 인종차별이 심해집니다

  • @user-fs4qd6ew8d
    @user-fs4qd6ew8d 3 년 전

    유색인종 이니뭐니하며 편가르기 좀 그만했으면 백인도 백'색' 피부를 가진사람들인데. . . 진짜 이상한 사람들 때문에 가만히 있는
    사람도 피해 입는 거다.....

  • @user-or1iv1qh4o
    @user-or1iv1qh4o 3 년 전

    경찰에 대한 반발이라는 해석도 있더라구용

  • @user-uq6vt6hq9i
    @user-uq6vt6hq9i 3 년 전

    이게 미국에 본모습 ...
    니들이 중국보다 나은게 머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