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의 놀라운 사실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7. 14.
  • 2020 F1이 최근 시작 되었습니다.
    1000마력 엔진, 카본 브레이크, 타이어, 공기역학, 다운포스 등
    이 모든게 합쳐져 있는 F1 카
    이 영상을 보고 경기를 보시면 더 재밌게 즐기실수 있을겁니다!
    넷플릭스 F1 다큐를 보고 제가 느낀 재미와 흥미처럼
    F1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위한 영상!
    여러분들도 모터 스포츠에 흥미를 느껴보세요!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영상 : / formula1
    자료 : www.redbull.com/kr-ko/f1_for_...

댓글 • 633

  • @user-hv1gv2op9x
    @user-hv1gv2op9x 3 년 전 +241

    추가 재미있는 이야기들.
    1. 샤를 르클레르 : F1 레이서. 슈퍼루키이며 2019년 챔피언쉽 4위에 빛나는 그는 아제르바이젠 코스의 한 저속 코너에서 사고를 냈고, 집에서 F1 게임을 하던 중, 똑같은 코스의 똑같은 지점에서 똑같은 사고를 내서 유튜브에 박제됐다. 흐흐흐
    2. F1 레이싱 머신은 생긴건 다들 비슷해 보이지만, 설계부터 적용된 기술까지 모두 다 다른, 메이커 고유의 기술의 집합체이다. 그러나 트랙에서 달릴땐 모두 그 기록차이가 거의 1초 미만일 정도로 비슷비슷하다. 단, F1 트랙상에서 평균속도가 200km/h가 넘기때문에, 1초차이는 56m 정도 난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리고 트랙을 도는 횟수가 20~30회기 때문에 결국 많은 차이가 된다.
    3. 레이서들은 끊임없이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는데, 말하자면 상상으로 트랙을 달리는 것이다.(쉐도우 레이싱?) 그런데, 실제로 달렸을때와 거의 동일한 타임이 나온다고 한다.
    4. F1이 최고의 레이싱인건 맞지만, 가장 어려운 레이싱은 오프로드 레이싱인듯 하다. 이 말은, F1의 전설중의 전설인 미하일 슈마하가 한 말이다. " WRC레이서가 F1차량을 모는 것이 F1레이서가 WRC차량을 모는 것보다 쉽다"

    • @89BROS
      @89BROS  3 년 전 +25

      떡밥강화 와우.. 완전 고급정보 감사합니다! 4번 WRC 보고 소름 돋은게.. 제가 지금 WRC관련 영상 제작중이어서 깜짝놀랐네요!! 관심가져주셔서 감사드리며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user-on8ny2vj3i
      @user-on8ny2vj3i 3 년 전 +9

      WRC도 그룹 B 였을때는 광기였죠

    • @89BROS
      @89BROS  3 년 전 +11

      간영범 WRC영상도 업로드 되있으니 즐겨주세요! 편집하는데 그룹B보는데 그 구린 화질에서도 흥미가 느껴지더라구요 ఠ ͜ఠ

    • @toypicsoxo
      @toypicsoxo 3 년 전 +12

      추가로 덧붙혀 4번은 WRC 챔피언인 세바스티앙 로브가 레드불의 F1을 몰아보았고 기록도 나쁘지 않았으니 입증된 셈입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9

      toy 아하 저는 같은 업계 사람끼리의 립서비스인줄만 알았는데 실제 기록이 있군요.. WRC의 레전드 아닙니까 ? 세바스티앙 옹 ㅠㅠ 현대소속! 화이팅🤟🤟

  • @user-oi4vr5ez5x
    @user-oi4vr5ez5x 3 년 전 +5

    응원하러 왔습니다~~!!! 재밌는 콘텐츠 감사합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미하엘규마허 감사합니다🙇‍♂️

  • @user-jm5nh3vs6c
    @user-jm5nh3vs6c 3 년 전 +2

    너무 재밋어요!!중간중간 위트 넘치네요👍🤘👏

    • @89BROS
      @89BROS  3 년 전

      졔졔 눈치 채셨다니 눈썰미가👍

  • @user-px5ib2xw1i
    @user-px5ib2xw1i 3 년 전 +3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구독좋아요 하구가요!

    • @89BROS
      @89BROS  3 년 전

      달리는토끼 감사합니다! 더 분발하겠습니다! 주말 잘보내세여'👍

  • @kimjay7916
    @kimjay7916 3 년 전

    항상재밌는 컨텐츠 감사합니다 응원합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1

      하하핳 감사합니다!! 최근 올린 영상도 재밋게 봐주셔요

  • @f9-from
    @f9-from 3 년 전 +12

    엔진 내구성이 많이 좋아졌어도 5~6경기 후에는 교체해야 한다고 하네요 역시 양산차와는 확실히 다른엔진인거 같네요

    • @user-wq8rf9sh4c
      @user-wq8rf9sh4c 3 년 전 +6

      르노는 한경기 두차 엔진 다 터지기도 하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

    • @89BROS
      @89BROS  3 년 전 +2

      멜다 그런 엔진들을 레드불은 계약 하고 썻던거죠? ఠ ͜ఠ

    • @vincentr6567
      @vincentr6567 3 년 전 +2

      내구성이 좋아지고 말고의 문제가 아니라
      하...
      패키징 단계에서 어떠한 목적성을 가지고 제작하느냐에 따라 달라지는 부분으로,
      한때는 예선용 엔진, 결승용 엔진을 쓰고 버리던 시절도 있었어요.
      내구성이고 자시고 닥치고 한경기만 버티면된다의 설계사상인거에요.
      조금 돌아왔는데,
      지금은 주최측에서 요구하는 레귤레이션이 시즌당 사용 엔진, 미션갯수 제한이 있어서 최대한 그 한계치내에서 퍼포먼스를 뽑아내는 설계인겁니다.

    • @user-cb4dp8zt8v
      @user-cb4dp8zt8v 2 년 전 +1

      양산차도 300km가까이 몇시간 달리면 엔진 뒤질걸요...?

  • @engineer_D.W
    @engineer_D.W 3 년 전

    항상 찾아 보고 있습니다 잘 몰랐던 정보들 배워갑니다
    구독 누르고 갈게요!ㅎㅎ

    • @89BROS
      @89BROS  3 년 전 +1

      구독 감사합니다! 안라하세유👍

    • @engineer_D.W
      @engineer_D.W 3 년 전

      @@89BROS 감사합니다 😁😁😁

  • @MegaPunchpunch
    @MegaPunchpunch 3 년 전 +3

    타이어의 경우 노면과의 마찰을 통해 온도를 올리는 게 아니라
    달릴때 수축과 팽창작용을 이용해 타이어 내부에서부터 온도가 올라오는 원리라고 하더라고요!
    세이프티카 뒤에서 지그재그로 달리는 이유는
    속도가 떨어져 수축과 팽창 진동수가 줄어드니
    최대한 긴 거리를 주행해 그 효과를 조금이라도 오래 유지하려고 그러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ㅎㅎ
    저도 윤제수님 f1 중계를 듣고 알게 된 사실이네요 ㅎㅎ

    • @89BROS
      @89BROS  3 년 전

      추가정보 감사합니다! 힘찬 한주 보내셔요!🙇‍♂️

  • @speen0102
    @speen0102 3 년 전 +74

    2:27 아 난또 뉴커팅으로 부스터 모으는 줄

  • @tempoup1277
    @tempoup1277 3 년 전 +19

    바퀴 감싸져 있는것들 타이어 닳지 말라고 해놓은줄 알았는데 ㅋㅋ 좋은정보 감사합니닼ㅋㅋ

    • @89BROS
      @89BROS  3 년 전

      TEMPO UP 그렇게 생각할수도 잇겟군여

  • @user-ep4bw4oo2b
    @user-ep4bw4oo2b 3 년 전 +108

    F-1 차들 볼때마다 느끼는 거지만, F-1이 달리는 소리가 자동차들중 가장 흉내내기 쉬운거 같네요 ㅋㅋㅋㅋ '이이요옹-!'

    • @89BROS
      @89BROS  3 년 전 +8

      예..?ㅋㅋㅋ 빡쌜꺼 같은데요😂

    • @user-mrhank52
      @user-mrhank52 3 년 전 +1

      뇨오오오오ㅗ오오오오ㅗㅗㅗ오ㅗ오오오오오오ㅗ오옴

    • @user-mrhank52
      @user-mrhank52 3 년 전 +2

      느이오오오오오오오오ㅗㅗ오오ㅗ오어오오오오오오오오ㅗ옹

    • @89BROS
      @89BROS  3 년 전 +10

      의사양반 뭐..하시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yeontaek6154
      @hyeontaek6154 3 년 전

      부왑퐈파바오자ㅓ나바아버파버ㅣ차파저바ㅏ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이ㅣ이이이이이이이이잉이2222222222222eeeeeeeeeyeeyeeyeeyeeyee용

  • @user-bz2dy3ys2e
    @user-bz2dy3ys2e 3 년 전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자동차는 하나히나의 부품으로 이루어져있는데 부속이라는 단어가 조금 아쉽네요

    • @89BROS
      @89BROS  3 년 전

      항상 재밋게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디테일이 좀 떨어집니다😅 보시는데 불편하셧다면 죄송합니다잇

    • @user-bz2dy3ys2e
      @user-bz2dy3ys2e 3 년 전

      @@89BROS 댓글까지 봐주시고 감사합니다 좋은영상 계속해서 보고 응원하겠습니다

  • @user-gb4fp5xv3g
    @user-gb4fp5xv3g 3 년 전 +5

    이론상 거꾸로 달릴 수 있긴 하지. 일정 속도를 넘어가면 차량 무게보다 다운포스가 더 커지니까

    • @89BROS
      @89BROS  3 년 전 +1

      그쵸 어디까지나 이론..🧐

  • @doo-doong-tak
    @doo-doong-tak 3 년 전 +71

    영상 자체는 정성이 많이 느껴지는데 내용은.. 뭐랄까 접점이 아쉽네요. 인트로에서는 F1 경기를 보는 사람에게 도움되는 영상이라는 전제가 있는데 지금 다룬내용은 F1경기를 챙겨볼 정도로 F1에 관심있는사람은 다 아는 내용이고 이걸 모르는 사람은 F1경기 자체를 어떻게 보는지도 모를텐데요.. 다루는 주제에 비해 내용의 블랭크도 많이 느껴집니다.. "그 빠른 포르쉐도 450마력인데 F1카는 1000마력이다" 라는 말이 무슨 의미인지도 모르겠네요 포르쉐는 무슨포르쉐를 말하는건지.. 카레라를 말하는거면 터보S 모델은600마력 넘습니다. 전기차 타이칸은 760마력, SUV인 신형카이엔 터보SE는 680마력입니다. 그냥 단순하게 포르쉐가 빠른차라는 인식을 활용해 F1카의 출력을 체감케 하고자 할 의도였다면 그 빠르다는 인식을 갖고있는 빠른모델 기준으로 비교해야하고, 정확한 가늠이나 극단적 비교를 위해선 소나타 정도로 비교해도 되었을텐데요. 그리고 1000마력이 넘는 양산차여도 애초에 양산차와 F1카를 비교하는건 모순점이 너무 많습니다. 타이어는 2019년이후 5가지 외에는 별도 분류 표기를 하지 않습니다. Dry컨디션은 하드 미디엄 소프트 . Wet 컨디션에서 inter , wet입니다. C3, C4등의 하는 자체적 타이어 감도는 있지만 그랑프리마다 규정이 되어있기때문에 팀마다 저 5가지외에 다른 종류의 타이어를 사용할 수 없고. 이 영상에 표기된 피렐리 컴파운트 분류는 옛날 자료입니다. 그 외에도 하고싶은 말은 많지만. 사실 지금 다루신 주제 자체가 하나하나 굉장히 복잡하고 어려운 내용이고 그 최고의 기술이 집약된 머신을갖고 최고의 스텝이 만든 전술과 전세계 선택받은 20명이 경기하는것이 F1의 본질이기 때문에. 일반인이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는게 어려운일임은 잘 알고 있습니다. 보기 싫은 댓글일 수 있지만 저도 F1에 애정을 갖고 있는 사람으로써 경기 외에 이런 좋은 영상들이 많이 나왔으면 하는 바람을 갖고 적어봅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25

      두둥 제 영상을 보고 길게 댓글까지..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하고 하신말씀 맞다는거 또한 어느정도 동의해요🙇‍♂️ 저는 넷플릭스 F1다큐를 보고 우연찮케 빠져서 영상을 만들게 됬어요. 그래서 기존 F1을 봐오던 분들보다는 전문적이지 않을수가 있을것 같아요. 여튼 유튜브에는 F1이란 분야를 잘 아시는 분들보단 모르시는분들도 많을거라 생각 되어 제 영상의 썸네일과 제목을 보고 들어와 보다 쉽고 누가 봐도 아하! 이런거도 있구나, 이렇구나 하게 만든거에요. 마치 제가 넷플릭스를 보고 흥미를 느낀것처럼😅 여튼 저도 나름 열심히 자료 찾아보고 공부하며 올린건데 자료 수집이 미흡했나봅니다 물론 쓰고싶은 내용도 많았지만 짧은 시간에 많은 정보를 줘야 하는 유튜브이다 보니 선생님께서 하신 빈 느낌이 있다는 말도 알것 같습니다! 저도 뭔가 길게 쓰느라 두서없이 쓴것 같은데 다 읽어주셨다면 감사합니다! 다시 한번 더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하며 더 노력하는 유튜버가 되겠습니다!!🙇‍♂️

    • @Rhldwkdgkek
      @Rhldwkdgkek 3 년 전

      데벨식스틴은5007마력이라는데 신기하지도 않음

    • @fantajihoo6634
      @fantajihoo6634 3 년 전 +2

      @@user-ex6di2bl2f 8년 아님 그리고 5000마력 증거영상 나옴 데벨 식스틴은 2014년에 처음나와서 괴물차로 판매 예정이였는데 문재로 인해
      판매 못하게 됨 하지만 최근 2017에 세로운 모델로 나와서 판매 예정임 최소 2014년에 나왔으니깐 8년은 말이안됨 그리고 속도도500키로라는데 아직 증거영상 안나옴 하지만 5000마력인 것으로봐서 500키로 넘을거라고 예측 그리고 출발 속도 영상은 봐서 똑똑히 제로백 2초는 될거라고 확신 그리고 속도 500키로면 타이어가 순식간에
      녹아버리는데 비행기 타이어 꼈다고 주장함 최고마력은 게계로 4500마력정도 나왔는데 그게 한계치라서 5000안나온거임 못믿겠으면 크롬에
      PC로 '데벨 식스틴' 쳐보삼

    • @user-dd8ec3tt6h
      @user-dd8ec3tt6h 3 년 전

      @@fantajihoo6634 500마력은 손실마력에 해당이 되서 실제 엔진 출력상안 5000마력이 가능할진 모릅니다! 실제론 잘 모르겠지만요

    • @fantajihoo6634
      @fantajihoo6634 3 년 전

      @@user-dd8ec3tt6h 이미 측정 되었어유

  • @valentine2120
    @valentine2120 3 년 전 +3

    타이어는 2019시즌부터는 c1~5로 줄어들었고 그랑프리에 맞레 3가지 컴파운드를 지정해 소프트 미디엄 하드로 구분합니당

    • @89BROS
      @89BROS  3 년 전

      저도 댓글 보고 알앗네요! 감사합니다🙇‍♂️

  • @user-gw7rw5ib8y
    @user-gw7rw5ib8y 3 년 전 +2

    하나하다 답글해주시는 정성 ㄷㄷ

    • @89BROS
      @89BROS  3 년 전

      요즘 벅찰때도 있지만 아직까진 할만합니다!!😂 구독자들과 소통 즐겁자나요😁😁

  • @Gundam_RX78-2
    @Gundam_RX78-2 3 년 전 +4

    혼다에서 예전에 홍보목적으로 터널에서 거꾸로 달린적이 있습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혼다도 있엇군요 저는 멀쎄이디스만 있는줄 알앗어요!!

    • @user-ez3lq7cs6o
      @user-ez3lq7cs6o 3 년 전

      링크있나요? 보고싶은데 못찾겠네여 ㅠㅠ

    • @woojink157
      @woojink157 3 년 전

      @@user-ez3lq7cs6o krplus.net/bidio/oL6ddoSYgq7OcoI

  • @user-wi8jw3oh4g
    @user-wi8jw3oh4g 3 년 전

    우와... f1이 우리나라에서 많이 알려지지 않아서 인지 관심이 없었는데, 차 하나에 저정도 비용이 들어가는걸 보면, 해외에서는 꽤나 시장이 큰가봐요!

    • @89BROS
      @89BROS  3 년 전

      그쵸 모터스포층 최고봉이 F1인데 전세계적으로 열기가 어마어마하죠 ㅋㅋ 한국이라서 체감이 잘 안될뿐 ㅋㅋ

  • @user-yn3ox9ok5t
    @user-yn3ox9ok5t 3 년 전 +10

    우주왕복선 아래는 카본이아니라 세라믹인걸로 아는데...아닌가요?

    • @89BROS
      @89BROS  3 년 전 +1

      제 능력 부족입니다

  • @skek635
    @skek635 3 년 전 +9

    머신이라는 용어안쓰고 car라고 칭하셔서 정말 마음에드네요 정말로 달리기 위해서만 태어난 녀석인데 브레이크도 냉각과 제동을 위해서는 빨리달려줘야 성능이 나오며 엔진도 정차해서 아무런 조작을 안하고있으면 오히려 과열이되서 연기가 나오기도하죠 현행의 파워트레인에 대해서도 다뤄주셨으면 좋았을것 같습니다 추월에 중요한 DRS와 ERS도요

    • @89BROS
      @89BROS  3 년 전

      안듸몬안듸 말씀 감사합니다! 오늘도 F1관련 영상 하나더 올리려고 합니다! 구독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댓글 감사합니다👍👍

    • @user-eu8bj6lj6g
      @user-eu8bj6lj6g 3 년 전 +1

      아갈통메시등장

    • @89BROS
      @89BROS  3 년 전

      우좀대가리에한방 그게 어떤 의미인가요??

    • @skek635
      @skek635 3 년 전 +3

      89BROS 무시하세요 어그롭니다 일명 아는척한다고 까는거에요

    • @89BROS
      @89BROS  3 년 전

      안듸몬안듸 그런거 군요 사람들에게 흥미있을만한 f1이나 모터스포츠 자동차 관련 주제거리 있으면 말씀 주세요~ 영상 만드는데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Bluesky7__
    @Bluesky7__ 3 년 전 +5

    6:02 카트도 똑같습니다. 아마 몇년씩 하신분들은 아실텐데 한 두판 달려보면 대강 빌드 나옵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캠핑용칼· 그래서 카트를 예로 들었습죠 하하핳

    • @user-yh7xb1xp7u
      @user-yh7xb1xp7u 3 년 전

      ㄹㅇㅋㅋ

  • @user-mj8hv5gu4c
    @user-mj8hv5gu4c 3 년 전 +2

    상어나 고등어같은 물고기도 움직이지 않으면 숨을 못쉬는데, 달리기 위해 설계되있다보니 멈춰있으면 대류만으로 냉각시키기 힘들다는점이 재밌네요.

    • @89BROS
      @89BROS  3 년 전

      박호준 다 존재하는데는 이유가 있죠 하하핳

  • @user-yl3fy3gl1b
    @user-yl3fy3gl1b 3 년 전 +3

    카본이 열과 마찰에 의하여 형태가 변하지 않는다는 소리는 처음들어보는데요..?

  • @user-kk3be1he4g
    @user-kk3be1he4g 3 년 전

    아주좋아요 굳

    • @89BROS
      @89BROS  3 년 전

      재밋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 잘 보내셔유

  • @user-it3zl9tn7h
    @user-it3zl9tn7h 3 년 전 +1

    06:14 물체가 밀려나가지않고 빨려들어가는거보면 👍

    • @89BROS
      @89BROS  3 년 전

      하핳 그렇게 보니 더 빨라 보이기도 하네요👍

  • @user-kw1xo4jz1s
    @user-kw1xo4jz1s 3 년 전 +5

    윌리엄스는 과연 폭망한 이미지에서 탈피하고 다시 과거의 영광을 되찾을 수 있을까요...

    • @89BROS
      @89BROS  3 년 전 +1

      기대손 하아.. 확답을 못드리겠지만.. 개인적 견해로는 가까운 미래에는 힘들지 싶습니다ㅠㅠ 어제 영국gp만 봐도 러셀 선수가 열심히 달리고 있긴하지만 ㅠㅠ f1카들의 성능이 딸리는것인지 힘들어 보이더라구요!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 됩니닷! 감사합니다🙇‍♂️

    • @JD-ws1ul
      @JD-ws1ul 3 년 전 +2

      @@89BROS 페라리가 요즘 죽쑤고있어서 걱정임 르클레르가 희망의 끈을 놓지 말라고 열심히 달리는데 정작 우승은 못함 ㅋㅋㅋ 벤츠는 이번 그랑프리에서도 우승할거같고 향후 몇년은 윌리엄스나 페라리같은 전통강호들이 힘을 못쓸듯

    • @89BROS
      @89BROS  3 년 전

      Marquez Marc 지금 페라리 열심히 달리는 르클레르나 기냥저냥 다니는 베텔이랑 큰 순위차가 없죠 그만큼 페라리 차량 상태가 말이 아닌가 봅니다😂

  • @KurumiRaks
    @KurumiRaks 3 년 전 +15

    와...천장을 달릴정도는 다운포스에다 속도꺼지...

    • @89BROS
      @89BROS  3 년 전 +2

      어디까지나 뭐 이론적으로 가능한 일이니까요 ㅋㅋ 일시적으로 천장을 달리는게 아닌 쭈욱 달려야 하는 일이니까요~ 좋은 하루 보내시고~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Crossy7971
    @Crossy7971 3 년 전

    연료무게랑 사람무게 합이 100키로가 안되면 가능할지도모르겠네요
    아니면 스포일러 더 세워서 다운포스를 크게만들어도 될것같고

    • @89BROS
      @89BROS  3 년 전

      아 조건을 완전 제대로 갖춰지게끔하는군요!

  • @user-uf2kk4de3z

    포뮬러 차체가 어떤 소재로 만들어 졌는지도 알려줬음 좋겠내요

  • @joseph-st6te
    @joseph-st6te 3 년 전 +12

    6:45 루이스 해밀턴ㅋㅋㅋㅋ

  • @Drake_offical
    @Drake_offical 3 년 전 +2

    인디카도 다뤄줬으면 좋겠네요 F1은 1.6L지만 인디카는 2.2L라서 영역대가 달라욧

    • @89BROS
      @89BROS  3 년 전

      4번은개인주의야 인디카도 언젠간 한번 다룰 예정에요 ㅋㅋㅋ 제 영상 나스카는 보셧나요?!

    • @Drake_offical
      @Drake_offical 3 년 전 +1

      @@89BROS 에잇나인브로즈 채널을 안지 하루밖에 안되서 부랴부랴 이것저것 보고있네요 ㅋㅋㅋ 즐감했슴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4번은개인주의야 재밌게 보셨다니 다행입니다!! 더 좋은 영상 만들도록 할게요!!🙇‍♂️

  • @suk1945
    @suk1945 3 년 전 +9

    사실 f1주체측에서 자꾸 엔진에 규제를 걸어서 경기에서 엔진소리는 예전이 그리워지긴 합니다. 1.6 v6로 1000마력을 넘게 내는 기술력은 정말 대단하죠

    • @89BROS
      @89BROS  3 년 전 +1

      WRC의 경주차들 엔진사운드 또한 다른 매력이 있더라구요 하하핳

    • @user-vn7ju7yg9v
      @user-vn7ju7yg9v 3 년 전

      @@89BROS 전오히려 f1엔진음보다 wrc 4기통 소리가 더좋은듯

    • @89BROS
      @89BROS  3 년 전

      @@user-vn7ju7yg9v 진짜 case by case 인것 같아요 ㅋㅋ 랩 좋아하는 사람 발라드 좋아하는 사람 있듯이 하하핳

  • @user-jl9tg2pe8l
    @user-jl9tg2pe8l 3 년 전 +2

    4:01
    나 이거 리얼레이싱3에서 봤어!

  • @bruny_k
    @bruny_k 3 년 전 +4

    엔진 걱정이 없는게 아니라 그랑프리 3~4개 정도 진행하면 엔진 교체한다고 알고있습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1

      Sru K 예전에 비해 엔진걱정이 덜하다는 취지였는데 오해할만하네요! 다음 영상 제작시에는 더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rz8hh8jn1k
      @user-rz8hh8jn1k 3 년 전

      알고있는건지 사실인지 ㅋㅋㅋ

    • @jaelee2510
      @jaelee2510 3 년 전

      3-4개의 그랑프리마다 엔진 교체하는것이 아니라7번의 그랑프리마다입니다. 그리고 7번의 레이스를 하지도 않고서 바꾸는것은 엔진이 고장나서 그런것이고요.

  • @user-rp2fs7uj8d
    @user-rp2fs7uj8d 3 년 전 +1

    목소리좋네용

    • @89BROS
      @89BROS  3 년 전

      얼굴은 안좋습니다

  • @dongugkim6969
    @dongugkim6969 3 년 전

    영국 스핏파이어 전투기 초기형은 부유식 기화기때문에 거꾸로날면 엔진이... 과연 F1카는 어떨까

    • @89BROS
      @89BROS  3 년 전

      그건 거꾸로 날면 어떻게 되나요?!

  • @kimjangaha
    @kimjangaha 3 년 전

    따봉👍👍👍👍👍👍💯🇰🇷

    • @89BROS
      @89BROS  3 년 전

      재밋게 봐주셧다니 감사합니다!!

  • @danggeuns
    @danggeuns 3 년 전 +10

    6:01 생각해보면 전문가이니까 가능한거아닌가생각해봅니다 예를들면생활의달인같은데서나오는달인들보면미션주면첨에만서툴지 감잡으면 원래실력나오는것처럼요

    • @89BROS
      @89BROS  3 년 전

      제 채널에 맨섬레이스 같은경우는 숙지가 진짜 힘들다 하더라구요 60키로코스를 6바퀴 돌아야 하니까요ㅠㅠ

  • @teikim60
    @teikim60 3 년 전 +1

    요즘은 하드 미디엄 소프트 웨트 인터미디어트만 있어요

    • @89BROS
      @89BROS  3 년 전

      Hyeongtae Kim 정보 감사합니다!

  • @Chleosl
    @Chleosl 3 년 전 +1

    자전거 디스크 브레이크도 한번 쫙 밟고 나서 만지면 화상 입을정도로 뜨겁던데 요런 차 브레이크는...ㄷㄷ

    • @89BROS
      @89BROS  3 년 전 +1

      너무 뜨거워서 녹아내리기도 하지요.. 제 채널내에 여러 영상들 있으니 두루두루 둘러봐주셔요!!

  • @user-yu3wv3xk7b
    @user-yu3wv3xk7b 3 년 전

    gta5 에서는 f1카로 터널의 천장을 달려보실수 있습니다. 공기 저항과 다운포스 물리적인부분에 이정도까지 구현 되어 있는 게임이 또 있을까요

    • @89BROS
      @89BROS  3 년 전 +1

      많죠.. 시뮬레이션 같은 게임들 보면 ㅋㅋㅋ

    • @user-yu3wv3xk7b
      @user-yu3wv3xk7b 3 년 전

      @@89BROS 레이싱시뮬에서는 서킷중에 긴 터널의 천장을 달려볼수있는 구조가 있는 서킷이 없어 해볼수없는게 아쉽네요....ㅋㅋㅋ

    • @lesyeuxdejihun
      @lesyeuxdejihun 3 년 전

      밸런스가 완전 엉망이라ㅋㅋ

  • @user-ls1yy9wg7f
    @user-ls1yy9wg7f 3 년 전 +3

    흠...700kg?
    로니콜먼 전성기때 들수 있을수도...ㅎㄷㄷ

    • @89BROS
      @89BROS  3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여기서 로니콜먼이 나온다고?ㅋㅋㅋㅋㅋ

  • @user-em1rc7bi7h
    @user-em1rc7bi7h 3 년 전 +5

    300키로로 달리면 3초만에 멈춰도 100미터를 지나있네ㄷㄷ

    • @89BROS
      @89BROS  3 년 전

      일반차들은 아마도 더 가서 멈출거에요 100미터면 준수하죠🤣🤣

  • @user-ls4ux3ee3f
    @user-ls4ux3ee3f 3 년 전 +1

    독일에서인가? 지하터널 테스트도로에서 천정으로 달린적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혹시 슈마허가 벤츠 amg 뭐 영상 촬영 한거 보신거 아닌지요?

    • @user-ls4ux3ee3f
      @user-ls4ux3ee3f 3 년 전 +1

      @@89BROS 아뇨..그건 광고구요..ㅋ
      저도 다시 그 영상 찾아보려고 했는데 찾기 힘들더군요..

    • @89BROS
      @89BROS  3 년 전

      @@user-ls4ux3ee3f 아하 다른 영상이 또 있군요.. 역시 영상의 바다 망망대해에서 원하고 찾고자하는 영상은 찾기 힘든것 같아요 하핳하... 제 영상도 잘 노출이 되야 할텐데요ㅠㅠ에헴

    • @user-ls4ux3ee3f
      @user-ls4ux3ee3f 3 년 전 +1

      @@89BROS krplus.net/bidio/oL6ddoSYgq7OcoI 이거 맞는것 같은데 확인부탁드립니다..ㅎㅎ

    • @89BROS
      @89BROS  3 년 전

      김의경 마지막 cg아니겠죠? ㅋㅋㅋ 전등도 막 지나치고 하는데 사실이겠지만 넘나 비현실적인것! 저를위해 영상까지 찾아주시고.. 이밤에 감ㅋ덩ㅋ 입니닷🤣👍👍👍

  • @user-ts8bt8lt8p
    @user-ts8bt8lt8p 3 년 전

    그 f1직진 드래그에만 셋팅해서 냅다 직진으로 꽂아버리면 제로 400이나 최고속이나 세계1등기록나올수도있으려나요?

    • @89BROS
      @89BROS  3 년 전

      f1 규정이 풀린다면 ㅋㅋㅋㅋㅋ 아니면 드래그 레이싱 제 채널에서 다룬거 있으니 그거도 한번 봐보세요~

  • @ffioadora2269
    @ffioadora2269 3 년 전

    카본이요? 자전용 카본이랑은 다른가보군요 열변행땨문에 카본휠쓰면 디스크휠 쓰라고 추천하던데

    • @89BROS
      @89BROS  3 년 전

      제가 자전거는 잘 모르겟습니다 ㅠㅠ

  • @dannyoh7330
    @dannyoh7330 3 년 전 +5

    1. 카본 브레이크가 내열성이 좋다 (X) 카본 세라믹 브레이크가 내열성이 좋다 (O) 내열소재가 카본이 아니라 세라믹소재인걸로 알고있는데요...? 우주선에 붙어있는게 카본때문이 아니라 세라믹 타일이라서 내열성이 좋은겁니다. 초등학교때 과학소재 시간에도 배워요...
    2. 1000hp+ horse power 이라는 기준이 1000마리의 말이 이끄는 힘과 동등하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오해의소지가 있는거 같은데 이런건 유튜브에 horse power라고 검색만해도 나오는 정보인데..

    • @89BROS
      @89BROS  3 년 전

      SOCRATIC WILL 1마력은 1756년당시 영국산 말 한마리가 할 수 있는 일률 이라 배운게 생각나서 썻는데 자동차에선 그런뜻이 아니었나보군요ㅠㅠ 주입식 교육 문과인 저는 웁니다😭영상을 디테일하게 보시고 관심으로 댓글까지 달아주심에 감사드리며 더 노력하는 유튜버가 되겠습니다🙇‍♂️

    • @designerh_nissan_v37
      @designerh_nissan_v37 3 년 전

      제가 할려고 했던말을 해주셨네요

  • @intppark6271
    @intppark6271 3 년 전 +12

    수학 과학 저는 문과입니다 뿜었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 @89BROS
      @89BROS  3 년 전

      음.. 사실 공부를 지지리도 못했어요.. 문과 이과가 상관없을정도로요... 하하핳

  • @lsc1892
    @lsc1892 3 년 전 +1

    F1 시작할 때 light out and away we go라고 하는데 무슨 뜻인지 궁금해요..

    • @89BROS
      @89BROS  3 년 전 +1

      it's light out and away we go 우린 간다고 경기 출발한다는 시그니쳐 말투죠.. 항상 하하핳저 해설자분도 진짜 대단해요 초반에 저분 대사 없이 대회 시작한다고는 상상이 안되죱

    • @lsc1892
      @lsc1892 3 년 전 +1

      @@89BROS 감사합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1

      참치 감사는 별말씀을! 자주 들려주세요!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not_your_guy_lmao
      @not_your_guy_lmao 3 년 전 +1

      @@89BROS lights out은 시작 라이트 5개가 꺼짐 동시에 레이스가 시작하기에 lights out 이라고 합니다 ㅎㅎ

    • @89BROS
      @89BROS  3 년 전 +1

      Meth Amphetamine 디테일한 설명 감사드립니다!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 @user-ou6st3xo6k
    @user-ou6st3xo6k 3 년 전

    우주왕복선의 내열 타일은 세라믹 계열로 처리 된걸로 알고 있는데 저가 잘못 알고 있는건가요? ㅎㅎ

    • @89BROS
      @89BROS  3 년 전

      용훈 수많은 댓글을 보면 제가 틀렸나 봅니다 ㅠㅠ

  • @user-hy5xe5on9l
    @user-hy5xe5on9l 3 년 전

    F1카의 속력으로 인해 그들은 상대성이론을 몸으로 느끼는 것이 아닐까 극한의 긴장감과 흥분로 인간의 극한의 생사의 기로에 잇으니 그속도에서 글자도 보이고 끼야아아아 머라는거니 심레이싱하러간다

    • @89BROS
      @89BROS  3 년 전

      오늘 로마냐 그랑프리 기대되네요 ㅋㅋㅋ

  • @user-zn8hn8fz4l
    @user-zn8hn8fz4l 3 년 전

    이잉..? 카본 열변형 엄청나지 않나요???
    자전거 타는데..

    • @user-vs7kv7tg2h
      @user-vs7kv7tg2h 3 년 전

      그 카본이랑 달라요

    • @drain-joy
      @drain-joy 3 년 전

      열변형은 림을 접착할때 쓴 접착제나 레진이 열을 견디지 못하고 떨어져서 생기는겁니다. 카본자체는 열을 더 버틸수 있어요.

  • @hyeonjoonmartinchoi6421

    볼보트럭 FH16 750이 750마력인데 1000마력이면 어마어마하네요.

    • @89BROS
      @89BROS  3 년 전 +1

      Hyeonjoon Martin Choi F1은 속도 과학의 결정체니까요😂 제 채널내 더 많은 영상 있으니 두루두루 둘러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user-ui9mu9hq3h
      @user-ui9mu9hq3h 3 년 전

      볼보의 FH16 750은 속도는 빠른편은 아닌데 토크가 엄청나죠
      제한된환경에서 750톤까지 견인할수있는모양이고요(krplus.net/bidio/ZbmNrGGshpGql4Y )
      하지만 한국에서는 고속도로기준 중량이 축당10톤 총40톤으로 제한되어있어요

  • @All-ChannelTV
    @All-ChannelTV 3 년 전 +1

    F1 직접 몰아볼수 있다면😅 통상 1천마력🤩👍

    • @89BROS
      @89BROS  3 년 전 +1

      진짜 흔치 않은 기회죠.. 전세계 단 20명한테만 주어지는 직업이다보니까요🤣🤣

    • @All-ChannelTV
      @All-ChannelTV 3 년 전

      @@89BROS 아.. 그렇군요 정말 꿈의 F1 입니다👍" 최근 업로드 영상 조회수가ㅜ;;
      괜찮으시다면 힘이되는 댓글 하나 부탁드려도 괜찮을까요 😭;

    • @89BROS
      @89BROS  3 년 전

      만능시대 무슨 말씀이신지..?😅

  • @sunsun-sy8rg
    @sunsun-sy8rg 3 년 전 +5

    1등! f1 너무 재밌어요

    • @89BROS
      @89BROS  3 년 전

      감사합니다! 구독은 저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 @phenomenalswiftie3859

    5:03 뜬금없지만 데벨식스틴은 5천마력읍읍

    • @89BROS
      @89BROS  3 년 전 +1

      Makter Germany of 캬.. 미친 마력의 세계에요 진짜

    • @phenomenalswiftie3859
      @phenomenalswiftie3859 3 년 전

      @@89BROS 마력의 한계는 어디까지인가

    • @89BROS
      @89BROS  3 년 전

      Makter Germany of 그 끝은 잇겟지만.. 그 끝은 어딘지는 모르죠 하하핳

    • @randymandy6159
      @randymandy6159 3 년 전

      20만 마력까지 뽑은 차 있음

    • @phenomenalswiftie3859
      @phenomenalswiftie3859 3 년 전

      그런차가 어디있어욬ㅋㅋ

  • @shin9010
    @shin9010 2 년 전

    구독 좋아요 홍보가 너무 많이 나오네요 ㅠㅠ 집중 하다가 뭔가 끊겨요

    • @89BROS
      @89BROS  2 년 전

      초창기 만들던 영상이라 ㅠㅠ 제가 많이 부족했습니다 ㅠㅠ 요즘 영상은 안그래유ㅠㅠ

  • @Music_king_spicy_music

    slr amg로 천장을 달린적은 있습니다 ㅋㅋ

    • @89BROS
      @89BROS  3 년 전

      오오 저도 봤습니다 ㅋㅋㅋ 슈마커 형님의 윙크까지😉

    • @Music_king_spicy_music
      @Music_king_spicy_music 3 년 전

      맞아요 ㅋㅋㅋㅋㅋ 멋있었죠 ㅋㅋ

    • @89BROS
      @89BROS  3 년 전

      @@Music_king_spicy_music 참 대단하신분 ㅋㅋㅋ👍👍

  • @rus840
    @rus840 3 년 전

    첫번째 브금 뭔지 알수 있을 까요?

    • @89BROS
      @89BROS  3 년 전

      제가 사용하는 bgm은 ellie_shome_strech 와 borderless라는 곡인데 유튜브 스튜디오 내에 있습니다🙇‍♂️

  • @user-he2pe5yv2p
    @user-he2pe5yv2p 3 년 전 +1

    1마력은 한마리에 말이끄는힘이 아닌 75키로의 물체를 1미터 끌고갈때 발생하는 힘을 말합니다 실제로 경주마의 경우 순간적인 힘이 15마력 이상이라고하죠

    • @rushbunker8616
      @rushbunker8616 3 년 전

      끌고갈때가 아닌 1미터를 땅과 수직방향으로 1미터를 들어올릴때에 힘입니다 1hp=약735W입니다

    • @PSI212
      @PSI212 3 년 전

      문과라 머리가 안 돌아가는데 그럼 1000마력은 7500키로 물체를 1미터 인가요 75키로를 천미터 인가요?

    • @rushbunker8616
      @rushbunker8616 3 년 전

      @@PSI212 W=F×S 즉 일=힘×이동거리라 할수있네요 둘이 똑같을겁니다 쌀을 1kg씩 20번 움직이거나 20kg포대를 한번에 들어옴기는경우 동일한 양의 일을 했다할수있기에 그렇습니다 75kg을 100미터 같을때 동일하다 할수있지않을까요?? 무게가 100배니 이동거리도 100배여야

    • @PSI212
      @PSI212 3 년 전

      저도 적고나서 위키로 알아는 봤는데 위키는 75키로의 무게를 1초동안 1미터라고 하더라고요 시간이 들어가는데 위키 서술에 아래부분에서 키로수가 올라가긴하던데 말씀하신거랑 뭐가 맞을까요?

    • @user-he2pe5yv2p
      @user-he2pe5yv2p 3 년 전

      꿈나무 1초동안이 맞을거에요

  • @user-dh9uh5du8b
    @user-dh9uh5du8b 3 년 전 +1

    엥? 자전거 카본휠이랑 다른제질인가? 카본휠열풍기로지지면 200도면 열변형오던데 아니면 브레이크에 쓰는카본에 에폭시가아니라 다른거를쓰는건가

    • @user-dh9uh5du8b
      @user-dh9uh5du8b 3 년 전

      @@fff9048 그럼 에폭시대신 세라믹으로 덧대는거임?

  • @ming-fy4ou
    @ming-fy4ou 3 년 전 +1

    6:11 오.........

  • @mr.person1220
    @mr.person1220 3 년 전 +1

    마력은 말 몇마리가 끄는지 나타낸게 아니예요~

    • @89BROS
      @89BROS  3 년 전

      학창시절에 그렇게 배운게 어렴풋이 기억이 나서 인용했는데.. 그게 아니라구 엄청 혼났습죠.. 이제 아니란걸 배웠습니다 하하핳

  • @user-tm3df4ry2z
    @user-tm3df4ry2z 3 년 전

    F1원 차량 바퀴는 가격이 어느정도 하나요?

    • @89BROS
      @89BROS  3 년 전

      음 그건 잘 모르겟네요 ㅋㅋㅋㅋ

    • @randymandy6159
      @randymandy6159 3 년 전

      짝당 400정도라고 들어본 것 같아요

    • @user-tm3df4ry2z
      @user-tm3df4ry2z 3 년 전

      @@randymandy6159 아하 감사합니다 전 어디서 2억정도 한다는 이상한 소릴들어서

    • @randymandy6159
      @randymandy6159 3 년 전

      다시 찾아보니 1715달러 라네요
      한 200정도 하는 듯 합니다

    • @user-tm3df4ry2z
      @user-tm3df4ry2z 3 년 전

      @@randymandy6159 감사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dream-bakji
    @dream-bakji 3 년 전 +4

    2:07
    딱딱함 타이어로 하면 실제로 잘 미끄러지는지 궁금합니다 gtà에선 단단함으로 하면 계속 미끄러져서 오르막길도 못오르고 앞으로 재대로 못가는데 부드러움은 그와 다르게 정말 잘 갑니다 어떻게 보면 흔한 겜충이 장난치는걸로 보이실수 있지만 정말 궁금하긴 합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1

      Hanyoung Lee 이건 과학적 접근으로 설명드려야하는데 저는 이과출신이 아닌관계로 쉽게 설명드리자면 타이어는 화학성분으로 만들어지는데 그 값이 다 달라서 소프트 타이어는 접지력이 좋은대신 빨리 소모되고 반대로 하드타이어 같은경우에는 그 정도가 강해 접지력은 살짝 떨어지는대신 내구성이 강하죠 음.. 뭐랄까 어릴때 스펀지 타이어와 광택나는 플라스틱 느낌의 고무타이어의 차이랄까요 🤣🤣🤣gta는 제가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게임이라 그 정도를 더 극으로 표현한거 같아보여요🙇‍♂️

    • @dream-bakji
      @dream-bakji 3 년 전

      @@89BROS 와오 장문 써주셔서 감사해요 간단하게 해주셔도 되는데 답 감사합니다!

    • @7mmalltheway
      @7mmalltheway 3 년 전

      켄 블락의 데모용 랠리카들이나 드리프트 레이싱에선 거의 플라스틱에 가깝게 딱딱한 타이어를 씁니다. 심지어는 RC카 경주에서도 타이어가 덜 덥혀져서 그립이 안나오면 평소에 잘타던 코너애서도 차가 질질댑니다..

  • @proudofyou3
    @proudofyou3 3 년 전

    속도가 빨라서 마찰력을 쉽게 잃을것이라는 생각을 기술력이 깨버리네요..ㅎ 역학의 중요성을 여기서 느낍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2

      공기역학에 수억씩 쓰는걸 보면 참 대단 ㅋㅋㅋㅋ

  • @JERKOFF_HERO
    @JERKOFF_HERO 3 년 전

    10cc 차이도 몸으로 와닿는데 마력이 거의 두배정도네.... 와 어마어마 하네..

    • @89BROS
      @89BROS  3 년 전

      F1카는 과학의 결과물이죠🤟

  • @EgutmanBogo
    @EgutmanBogo 3 년 전 +2

    F-1차 타다가 일반 차 타면 무슨 느낌일지 궁금하다

    • @89BROS
      @89BROS  3 년 전

      ㅋㅋㅋㅋㅋ 그 기분은 전세계 20명들만 알겟죠..? 하하핳

    • @user-vc7hi3xc7z
      @user-vc7hi3xc7z 3 년 전

      아니 이 차 왜이렇게 안가!!
      그리고 핸들 뽑기

    • @89BROS
      @89BROS  3 년 전

      전서빈 핸들뽑는건 일상인 그들이기에 하하핳

  • @user-on2qm5rc1k
    @user-on2qm5rc1k 3 년 전

    울트라 소프트는 사용하는것을 본적이 없는거 같은데.....진짜 쓰기는 할까요? 쓴다해도 1,3랩 밖에 못돌것 같네요ㅋㅋ

    • @89BROS
      @89BROS  3 년 전

      지금은 4종류인가밖에 없는것으로 알고있어요!

    • @lesyeuxdejihun
      @lesyeuxdejihun 3 년 전

      울트라 소프트 하이퍼 소프트 있었는데 c4, c5로 표시되서...

  • @user-vl2uc8rm5b
    @user-vl2uc8rm5b 3 년 전 +1

    F1 자동차 게임을 해보면 알수 있습니다. 저세상 차에요... 가속감, 브레이킹, 변속스피드 미친차임

    • @89BROS
      @89BROS  3 년 전

      이정민 안그래도 생각중인데 그 f1용 핸들하고 의자 이런거 뭐사야하는지 정보좀 알려주실수 잇나요?ㅠㅠ

    • @user-vl2uc8rm5b
      @user-vl2uc8rm5b 3 년 전 +1

      @@89BROS 저는 트러스트마스터 T300RS와 기본페달 씁니다. F1을 바로 하면 운전못하실거에요. 아세토코르사게임 커리어 모드로 운전실력을 천천히 늘려보세요. 차 마다 코너에서의 감속과 가속이 다 틀립니다. 적응기간이 필요해요

    • @89BROS
      @89BROS  3 년 전

      @@user-vl2uc8rm5b FPS게임계의 배그수준인가요? 디테일쩌는군요! 장비는 거의 얼마정도 생각하면 될까요?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user-vl2uc8rm5b 와우.. 역시 게임치고 비싼 취미였군요.. 영상 보니 더 구미가 당깁니다!!!

    • @XuAn32
      @XuAn32 3 년 전 +1

      근데 생각보다 아세토 코르사보다 f1 게임으로 바로들어가도 어렵진 않으실거에요. 차가 털리지도 않아서 그냥 인아웃 탈줄알고 플래그정도만 알아도 재밌게 할수있어요

  • @user-mr2tt8dg9k
    @user-mr2tt8dg9k 3 년 전 +2

    죄송합니다. Formula 1 은 F1 Car 라고 부르지 않읍니다. 통상 F1 Machine 이라고 부릅니다.

    • @animeowo1205
      @animeowo1205 3 년 전

      F1 또는 F1 car라고 부릅니다

    • @fsunos98
      @fsunos98 3 년 전

      머신같은 느낌은 있으나 실사용단어는 car라고 합니다. 저도 당연히 전문적이고 기계적인 느낌인 머신인줄 알았는데 아니더군요.

    • @89BROS
      @89BROS  3 년 전

      www.top-rider.com/news/articleView.html?idxno=18242 레이스카는 자동차이고, F1 역시 자동차기 때문에 영어권에서 ‘카’라는 쉬운 표현이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되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머신’이란 단어 역시 영어권에서 심심치 않게 사용되는 표현으로 ‘중계 방송에서 써서는 안 되는 표현’이라거나 ‘잘못된 단어’라고 잘라 말할 수는 없다.
      네요~

    • @vincentr6567
      @vincentr6567 3 년 전

      머신은 무슨 아 진짜.
      포뮬러카라고 공식 명칭이 있는데 뭔 자꾸. 어디서 찌라시 카더라 맨날 보고 와서 머신이네 이 지랄들.

  • @tarkov_Lab
    @tarkov_Lab 3 년 전 +1

    열,마찰 에 변화가 아예 없는건 아닙니다
    카본은 100~200에서 열변형이 오지만
    아마 여기서 말하는것은 탄소 그 자체를 예기하는걸 로 압니다.
    우리가아는 직조형태의 카본은 아닙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캐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다음 영상 만들때 참고하겠습니다! 구독은 저희한테 많은 힘이 됩니다!!🙇‍♂️

    • @tarkov_Lab
      @tarkov_Lab 3 년 전 +1

      @@89BROS 넵^^

    • @ziqoopark7594
      @ziqoopark7594 3 년 전 +1

      카본플레이트 브레이크가 아니라 카본세라믹 브레이크니까 세라믹은 도자기니까 고열에... 강한데.. 뭐 어디를 바로잡아줘야할지 모르겠다

    • @ziqoopark7594
      @ziqoopark7594 3 년 전 +1

      오류가 너무 많네요... 아쉬운영상이애요.. 알고리즘이 나를 왜 이곳으로 데려왔는가 ....

    • @vincentr6567
      @vincentr6567 3 년 전

      @@ziqoopark7594 포뮬러원에서 무슨 세라믹이냐?
      카본 카본 브레이크다.

  • @op.neptunespear4487

    2400cc v8 자연흡기때가 재밋엇는데ㅜ ㅜ

    • @89BROS
      @89BROS  3 년 전

      근데 과거 보다 랩타임은 점점 단축되고 잇지 않나요 ㅋㅋㅋ

  • @826harim
    @826harim 3 년 전 +1

    2:18 f1에 세타이어를 보면 광이나는데 왜 광(?)이나요?

    • @89BROS
      @89BROS  3 년 전

      저도 더 공부가 필요하네요ㅜㅜ 아마도 전문가분들이 이 글을 보신다면 댓글 남겨주시지 않을까요? !!

    • @GuGGa_KR
      @GuGGa_KR 3 년 전

      원래는 광이 없었는데 몇 시즌 전부터 퀄리파잉에서 플라잉 랩을 할때나 레이스 중 피트인 하여 타이어 교체 할때 사용하는 타이어가 새 타이어인지 여부(광이 나면 아껴둔 새타이어, 광이 나지 않으면 퀄리파잉 등에서 사용했던 타이어)를 보여주기 위해서 광이 나게끔 제작하기 시작했다고 알고 있습니다.

  • @overthehorizon4959

    6:13 엌ㅋㅋㅋㅋㅋ 나 방금 저거 보고 왔는대 ㅋㅋㅋ

    • @89BROS
      @89BROS  2 년 전 +1

      앗그런가욬ㅋㅋㅋ

  • @linchoo7313
    @linchoo7313 3 년 전

    현재 슈퍼카 대부분은 카본브레이크 타입을 탑재하고있죠. 이게다 f1 기술이었네요. 난 세라믹디스크라도 장착하고 싶다~

    • @89BROS
      @89BROS  3 년 전 +1

      하하핳 씨뻘것게 달아오르게끔 말씀이신가욬ㅋㅋㅋ여튼 영상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linchoo7313
      @linchoo7313 3 년 전

      @@89BROS 지금도 레이싱경량디스크를 장착중이지만 이큼지막한 몸뚱아리는 견뎌내지를 못하네요ㅎㅎㅎ 구독했습니다ㅎ

  • @user-ar3m6i9o1r7
    @user-ar3m6i9o1r7 3 년 전 +1

    f1 레이서들의 동체시력은 전세계 상위 0.01%라고 하던데 대단하네

    • @89BROS
      @89BROS  3 년 전

      팩트인지는 모르겟으나 동체시력이 엄청 좋기야 하겟죠 ㅋㅋㅋ

  • @mtb_365
    @mtb_365 3 년 전

    과학과 기술은 다른 겁니다.
    과학은 어떤 자연현상에 대해 설명을 할때 가설을 세우고 수학적으로 증명 하는게 과학 입니다.
    기술은 과학을 응용 하는것에 지나지 않고요. 과학은 발전이 아주아주 더딥니다. 기술은 발전이 빠르고요.

    • @89BROS
      @89BROS  3 년 전

      아항 설명 감사합니다! 한번에 이해했어요!🤣

  • @user-ij2zu8mk5p
    @user-ij2zu8mk5p 3 년 전

    더 가볍고 더 강한 프레임

  • @user-cn4wk1vw8i
    @user-cn4wk1vw8i 3 년 전

    '~하다고 합니다' 멘트를 그냥 '입니다' 로 바꾸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 @89BROS
      @89BROS  3 년 전

      라나 네 많은 지적이 있어서 요즘 영상에는 다양한 어미를 사용하고 잇어요 ㅋㅋ 아직 얼마안된유튜버라 ㅠㅠ

  • @choodae10
    @choodae10 3 년 전

    페라리 450마력은 너무 고전이네요^^

  • @OO-ek4vp
    @OO-ek4vp 3 년 전

    자전거에 카본을 많이 쓰는데
    열변형 문제가 많다고 하던데
    열애 강한 카본도 있는거뇨ㅓ요

    • @user-fm2lu7lo9x
      @user-fm2lu7lo9x 3 년 전

      카본도 원재료와 공법에 따라 많이 차이가 납니다. 항공기와 F-1은 높은 온도와 고압에서 성형하는 반면 상온에서 작업하는 카본도 있습니다.

    • @drain-joy
      @drain-joy 3 년 전

      자전거 카본휠의 열변형은 카본이 열을 버티지 못하는게 아닌
      접착제나 레진이 녹아서 떨어지는겁니다.

    • @OO-ek4vp
      @OO-ek4vp 3 년 전

      @@drain-joy 에? 먼 접착제요
      카본이 변형되는거 맞을텐데요...?

    • @drain-joy
      @drain-joy 3 년 전

      @@OO-ek4vp 보통은 카본 자체가 아닌 내부의 레진이 녹아서 변형됩니다

  • @yhkim5780
    @yhkim5780 3 년 전

    시속 350에서 3초만에
    정지시킬수 있을까요?
    ㅜㅜ

    • @89BROS
      @89BROS  3 년 전

      Yh Kim 뭐 3.5초면 완전 제동 가능하다고 하는데 그 모든게 타이어와 브레이크 능력이 일반차와는 비교할수없으니까요 하하하😂

    • @yhkim5780
      @yhkim5780 3 년 전

      @@89BROS
      ㅡㅡ;

  • @user-ju6hv9ub3q
    @user-ju6hv9ub3q 3 년 전 +3

    F1 Car라고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F1 머신 심히 눈에 거슬렸습니다 ㅎ

    • @89BROS
      @89BROS  3 년 전 +1

      임준규 아직도 제 타 영상엔 머신이다! 카다! 댓글 다시는분들이 계십니다😂 그 분들이 다른분들의 댓글까지 보면 좋으련만! 여튼 제 채널 오셔서 관심갖고 댓글까지 감사합니다!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됩니다🙇‍♂️

    • @A.I.U.E.O.
      @A.I.U.E.O. 3 년 전 +1

      Car라고 하는 분 찾기 힘들더라구요. 대부분 머신이라해서 차가 아닌듯한 느낌을 받게더군요.

  • @horieyui1976
    @horieyui1976 3 년 전 +1

    이런 광고도 있죠. krplus.net/bidio/cdqohYmkipvRmqA 마지막 윙크는 정말 어우야!

    • @89BROS
      @89BROS  3 년 전

      레더맨 와우.. 이런 영상 있는줄 알았으면 살짝 곁들여볼껄 그랬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kamkie19
    @kamkie19 3 년 전

    그래서 gta5 f1 차량은 '그' 이론이 물리엔진(?)에 그대로 적용되어 어떠한 각도도 달리는 미친 차량이 나온거군요

    • @89BROS
      @89BROS  3 년 전

      게임은 잘 모르겟네요 ㅋㅋㅋㅋ

  • @user-fm4jh5js7x
    @user-fm4jh5js7x 3 년 전

    존나 멋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정영화 댓글 달아주신것도 넘나 멋있으십니다!👍👍

  • @lojkos8252
    @lojkos8252 3 년 전 +1

    예전에 어느 방송에서 F1의 차에 들어가는 조그만한 나사 하나가 수백만원 한다고 들었는데 ....................

    • @89BROS
      @89BROS  3 년 전

      loj kos 내년 어버이날엔 아바지께 나사를 선물하세요🤣

    • @lesyeuxdejihun
      @lesyeuxdejihun 3 년 전

      부가티 나사가 40만원정도 합니다 너무 부담스러우면 부가티 나사를 한 번...

    • @89BROS
      @89BROS  3 년 전

      pit scammer 네임벨류도 있겟다.. 참.. 좋은 선물이 될것 같...

  • @Black-ve8pc
    @Black-ve8pc 3 년 전 +6

    여러분 영상에서 카본소재가 내열성이 강하고 변형이 없다고 했는데 자전거 타시는분들은 아실테지만 왜 자전거 카본휠은 열변형이 올까요??

    • @leetae-kyoung1084
      @leetae-kyoung1084 3 년 전

      카본 섬유 자체는 강한데(인장강도), 섬유를 둘러싸는 재료나 접착제의 문제입니다.

    • @pmrjang1322
      @pmrjang1322 3 년 전

      레진이 달라서 그럼 어떤 레진을 쓰느냐에 따라 카본은 완전 다른 성질이 됨

    • @user-en5ex3ku5k
      @user-en5ex3ku5k 3 년 전 +3

      소고기에 뭐 1등급 2등급 이렇게 있듯이 카본소재 또한 등급이 있죠
      설마 자전거에 쓰는 카본을 도로위에서 혹은 서킷 위에서 달리는 자동타 특히 영상과 같이 F1이나 우주선에 갖다가 끼울 수는....
      나사에 연구팀장이 "야 우주선에 쓸 카본 가져와봐" 하는데 자전거에 쓰는 카본을 가져갈 수는 없잖아욬ㅋㅋ?

    • @lucasjess123
      @lucasjess123 3 년 전 +1

      @@user-en5ex3ku5k 자전거 카본 얼마나 비싼지 모르시는분이시네 ㅎㅎ 차량에쓰는거나 비슷할겁니다 좋은건

    • @hlukhong
      @hlukhong 3 년 전

      @@lucasjess123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ream-bakji
    @dream-bakji 3 년 전 +1

    썸넬 주제는 gta에서 아신건가요??

    • @89BROS
      @89BROS  3 년 전

      Hanyoung Lee gta요? 그건 아니구 미천한 제 머리에서 나왓습죠

    • @dream-bakji
      @dream-bakji 3 년 전 +1

      @@89BROS 구러쿤요 그타에서도 터널 천장에 붙을수가 있다네용

    • @89BROS
      @89BROS  3 년 전

      Hanyoung Lee 캬 진작 알앗더라면 좋앗을텐데.. 괜히 f1카 포토샵이랑 일러로 다 따느라 고생했는데.. 여튼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은 저희에게 큰 힘이 됩니다🙇‍♂️

    • @dream-bakji
      @dream-bakji 3 년 전 +1

      @@89BROS 네넵!

    • @89BROS
      @89BROS  3 년 전

      Hanyoung Lee 감사합니다!! Gta말구 f1게임 도전해보려구요!

  • @altaccount8410
    @altaccount8410 3 년 전 +2

    6:43 ?

  • @user-mj8hv5gu4c
    @user-mj8hv5gu4c 3 년 전 +1

    타이어는 고무라서 열받으면 부드러워져 찐득찐득해져서 노면에 더 찰싹 달라붙습니다. 결과적으로 접지력을 향상시켜 바퀴의 슬립을 줄이고, 더 강한 힘으로 제동하거나 더 빨리 코너를 돌 수 있습니다.
    마찰력은 마찰계수와 수직항력의 곱인데,
    마찰계수를 크게 해주는것이죠.
    다운포스는 수직항력을 크게 해줍니다.
    수직항력은 면에 수직으로 작용하는 힘인데, 평지에서는 중력과 질량의 곱입니다. F=ma니까요..
    근데 차체가 가벼워지면서 같은 힘 F로도 가속도를 크게 만들 수 있습니다.그러다보니 수직항력이 부족해지니까 다운포스를 강화시킨것이죠.
    브레이크는 금속의 경우 열받으면 페이드 현상이 일어납니다. 금속 재료의 특성인데, 마찰계수가 급격히 낮아지게 됩니다.
    세라믹 재질의 경우 이런 현상이 없죠. 비금속 재료의 특성입니다.
    마찰계수는 재료를 구성하는 원자와 원자 사이 전자때문에 일어납니다.
    금속 재료는 열받으면 원자가 떨어져 나가며 구름 마찰로 작용하기 때문이라고...

    • @89BROS
      @89BROS  3 년 전

      박호준 혹.. 이쪽 관련 일하시는 분이신가요..? 하하핳

  • @masonpaul9969
    @masonpaul9969 3 년 전 +1

    어디서 들은건데 한 경기 뛰고나면 드라이버들 몇 킬로그램은 그냥 빠진다고 들었음

    • @89BROS
      @89BROS  3 년 전

      맞아요 수분도 다 날라가고.. 다들 경기 끝내고 물을 엄청 마시죠 ㅋㅋ 시상대 올라가기전부터

  • @calmato984
    @calmato984 3 년 전 +1

    사고가 났는데 차주가 F1레이서면 진짜 무슨 느낌일까 ㅋㅋㅋ

    • @89BROS
      @89BROS  3 년 전 +2

      사인받는거로 퉁쳐줘야죠 ㅋㅋㅋㅋㅋㅋ

  • @user-qf5vn4nt3y
    @user-qf5vn4nt3y 3 년 전

    카본 브레이크가 아니라 세라믹 브레이크 아닌가요??

    • @user-qf5vn4nt3y
      @user-qf5vn4nt3y 3 년 전

      우주선에도 세라믹 타일이 쓰이는데...

    • @89BROS
      @89BROS  3 년 전

      야채토마토 카본-카본 브레이크, 카본-세라믹 브레이크 쉽게 설명드리고자 카본 브레이크라고 하면 디테일하지는 않지만 여러 사람들이 쉽게 이해하실거로 생각되어 사용했습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si2pe7qq3g
      @user-si2pe7qq3g 3 년 전

      @@89BROS여러 사람들이 쉽게 오해하실것 같습니다 그리고 카본파이버는 카본원사로 직조한 원단으로 만든물체인데... 전문지식이 아닌분야를 설명하려니 아무래도 어려우신것 같군요 ㅎㅎ;

    • @89BROS
      @89BROS  3 년 전

      @@user-si2pe7qq3g 영상에 나온 카본 파이버 사진은 어떤 조직으로 되있는걸 보여드릴려고 햇는데 혼동이 있었나보네요. 제가 정보 수집이 미흡 했나봅니다ㅜ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더 발전하는 유튜버가 돼겠습니다. 관심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 @vincentr6567
      @vincentr6567 3 년 전

      @@user-si2pe7qq3g 카본을 원단형태로 가공을 한게 그거고, 아....
      카본맞다,

  • @SM-dh2dk
    @SM-dh2dk 3 년 전

    최소 400km/h는달려야 무게를 버틸만한 다운포스가 생긴다네요

    • @89BROS
      @89BROS  3 년 전

      400키로라.. 규정만 없다면 F1 가능하지 않나욬ㅋㅋㅋ

  • @user-xg4cv2ko8f
    @user-xg4cv2ko8f 3 년 전

    DRS랑 ERS도 넣었으면 좋았을텐데

    • @89BROS
      @89BROS  3 년 전 +1

      영상 만들고 보면 아쉬운점이 한두가지가 아니죠ㅠㅠ 그래도 부족한 제 영상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즐거운 주말 보내셔요!🙇‍♂️

  • @jujak0616
    @jujak0616 3 년 전 +2

    미래에 톡톡이 가능한 차량 나오면 좋겠다 훨씬 경기 재밌어 지겠네 ㅋㅋ 타이어를 볼 형태로 제작하면 쌉가능

    • @89BROS
      @89BROS  3 년 전

      주작의 제왕 Jujak 혹시 창의력 대망왕이세요? ఠ ͜ఠ 👍👍구독은 저희에게 많은 힘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 @user-qf5vn4nt3y
    @user-qf5vn4nt3y 3 년 전

    우주선 타일은 카본타일이 아니라 세라믹 타일입니다

    • @89BROS
      @89BROS  3 년 전

      많은 분들이 그렇다 하더라구요! 다음에 더 생각해서 만들겟습니다!🙇‍♂️

  • @user-kb3sm8dx4q
    @user-kb3sm8dx4q 3 년 전

    뭐지 내가타는 자전거는 카본 휠인데 브레이크 잡아서 200도만 되도 열변형이오는건 기분탓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