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으로 전기세 도둑이 따라온다? 빌트인 가전의 진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6. 08.
  • 비싼 돈 주고 구매한 빌트인 가전!
    계속 내 돈을 탐내고 있다?
    전기세 폭탄을 선물한다는 빌트인 가전
    '알고보면'이 제대로 알려드립니다!
    SBS '모닝와이드 3부' (2020.5.22 방송)
  • 노하우/스타일

댓글 • 369

  • @user-qs2gz2hm8k
    @user-qs2gz2hm8k 3 년 전 +173

    선분양 고만해야한다 물건도 못보고 몇억주고 몇년있다가 하자품 받는건 아파트밖에 없다

  • @SENTORI
    @SENTORI 2 년 전 +101

    이거 공론화돼야 한다

  • @user-fh1vp7qb8i
    @user-fh1vp7qb8i 3 년 전 +84

    국민의 알 권리는 연예인 사생활이 아니라, 이런 건설사들 이름을 공개하는데서 사용하는 것

  • @hojinlee215
    @hojinlee215 3 년 전 +111

    여기도 엄청 남겨 먹는구나 ㅋㅋ
    도대체 5등급은 구경도 못 해봤는데..ㅋㅋㅋ

  • @stynerkarl5171
    @stynerkarl5171 3 년 전 +88

    이야 이거 최고 정보다.

  • @akido28
    @akido28 3 년 전 +150

    그냥 다른나라처럼 건물 뼈대만 올리고 가격 낮추고 내장하고 인테리어 전자제품 그냥 입주자가 하자..

    • @guraprkr
      @guraprkr 2 년 전 +7

      우리나라는 그러면 뚝딱둑딱 소리나고, 여기저기 업체들 돌아다녀서 아이들 위험하다고 반대가 커질겁니다.

    • @user-mf3bc2il2r
      @user-mf3bc2il2r 2 년 전

      아파트는 대부분 식기세척기,광파오븐랜지,에어컨 3가지인데 빌라들이 문제임.빌트인 냥장고,세탁기,건조기,식기세척기,광파오븐렌지,에어컨,에어드레서

    • @user-ms8vz2qs4l
      @user-ms8vz2qs4l 2 년 전 +3

      그게 내 입맛에 맞게 설치할수있져ㅋㅋ 비용도 얼마 안들고 건설사보단 싸게 먹힐 듯

    • @guraprkr
      @guraprkr 2 년 전

      @@user-ms8vz2qs4l 구매자가 미장 및 인테리어를 마무리 하는 마이너스 옵션이라고 있긴한데 개별로 하는터라 가격이 더 비싸요. 차라리 획일화 되있지만, 미장 및 마감재는 마무리 하더라도 각 가정별 홈퍼니싱에 따라 쉽게 달라지는 간단한 인테리어로 가는게 낮지않나 싶네요

    • @user-tu6wg2cy9q
      @user-tu6wg2cy9q 2 년 전

      @@user-ms8vz2qs4l 비용이 얼마 안 들리가.. 규모의 경제를 고려하시길

  • @ReusP
    @ReusP 3 년 전 +98

    와 내년에 이직때문에 지방 신축아파트 이사 생각하고 있었는데 에어컨이랑 이번엔 무조건 빌트인으로 편하게 써야지 했는데 진짜 이거 봐서 다행이다.. 빌트인 하기전에 확실히 확인 해봐야겠다..

  • @kei3885
    @kei3885 2 년 전 +16

    와 이영상은 진짜 보석같은 영상이네요.. 많은분들이 보셨으면 좋겠습니다

  • @knnaz9523
    @knnaz9523 2 년 전 +18

    법으로 공동주택의 빌트인 가전의 경우 최하 2등급 이상으로 설치하도록 강제해야 합니다.
    아니 5등급이 뭐여... 원전 없애서 전기값도 오르고 정부는 나중에 전기 이웃나라에서 빌려 오겠다는데... 전기차 시대에 이제 전기 싸게 생산하는 나라가 갑이 될겁니다.

  • @rlee4551
    @rlee4551 3 년 전 +6

    유익한 컨텐츠!!

  • @coco-xq1wl
    @coco-xq1wl 3 년 전 +34

    헐 진짜 양아치다

  • @wink8619
    @wink8619 3 년 전 +25

    헐,,,,,, 첨 알았네요
    소비자의 권리 어디서 찾을수 있는건지 알고싶네요

  • @user-po6ch9bd5c
    @user-po6ch9bd5c 3 년 전 +100

    도둑놈들 더 나은물건은 절대로 안들인다에 한표

  • @user-ob3gx6eo6h
    @user-ob3gx6eo6h 3 년 전 +34

    시스템 에어컨은 했고, 나머지 가전은
    따로 했는데, 그나마 다행이네

  • @dennosama
    @dennosama 3 년 전 +37

    마트 가전 매장에서도 5등급은 구경 해본적이 없는데
    5등급 짜리를 만들어서 아파트에 납품하는 가전회사는 어딘거야?
    모든 가전 브랜드에서 그런거임?

    • @user-tq7qr2jw6v
      @user-tq7qr2jw6v 2 년 전 +6

      대기업들 다 같아요
      영상보고 빌트인 제품들 보니깐 엘지달고 전부 4등급입니다
      회사에 설치된 대우 냉장고들 죄다 5등급이었고

    • @user-lq1mq2ni5e
      @user-lq1mq2ni5e 2 년 전 +1

      시공사가 주문제작하는 거라 가전회사는 별 상관없는 것 아닌가요 ?

    • @user-tq7qr2jw6v
      @user-tq7qr2jw6v 2 년 전

      @@user-lq1mq2ni5e 주문제작이 아니라 빌트인제품명이 따로 존재합니다
      주문제작할정도로 대기업은 구멍가게가 아닙니다

  • @user-zo6pe7hj8g
    @user-zo6pe7hj8g 3 년 전 +14

    그냥 직접 사는게 맘편함. 에어컨은 조금 예외일수도 있긴한데 24평이상급 아파트면 에어컨도 전력효율만 따질게아니라 인버터 내장유무도 따지는게 좋아서 그것도 그냥 새로 사서 시공하는게 더 나을수도있음

  • @skylakeshiny1710
    @skylakeshiny1710 3 년 전 +16

    나도 신축아파트 입주전에 따로 시스템 에어컨 사설업체에 했는데 훨씬 싸고 시공도 잘 되어있더라.

  • @user-ms6us2zn3n
    @user-ms6us2zn3n 3 년 전 +18

    관리비고지서에 표기되어
    있는 전기 사용량이 603kwh
    라고 표기되어 있습니다.
    전기 603kwh = 요금 20만원
    가전제품 에너지 효율 등급도
    있겠지만은~~ 저 아파트 단지의
    전기요금 부과 체계를 먼저
    확인해 보세요~~
    보통의 전기요금 체계가 아파트의 경우 집단으로
    고압, 저압 요금 2가지중
    한가지를 선택해서 부과하지만
    600kwh 사용량에 20만원이
    나오지는 않습니다.
    저희 집도 500~700 정도를
    사용하지만 7만원~12만원
    정도 나옵니다.

  • @cdkor76
    @cdkor76 3 년 전 +43

    법이 엉망이니까 저런거임.
    관계부처가 대처해줄 필요도 없고 저 소비자들이 소송걸었을때 소비자가 정보부족으로 바가지 썼다면 그걸 시공사에게 징벌적으로 때리게 법을 바꿔봐.
    그럼 알아서 기업에서 다 알려주고 모델까지도 다 알려줄거임.
    왜 자꾸 관계부서탓으로만 돌려???
    법이 문제인걸.

  • @sofehd4696
    @sofehd4696 2 년 전 +6

    공유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참 놀라운 현실이네요.

  • @micforg
    @micforg 3 년 전 +39

    집장사 눈탱이 패키지입니다.

  • @user-ev5ip3js6n
    @user-ev5ip3js6n 3 년 전 +65

    냉장고 가격이 500만원~700만원대 인거 보고 식겁했네요;;;;
    우리집 냉장고가 1등급인데도 200만원 좀 안되게 샀는데....

    • @user-zs6gd1wu4l
      @user-zs6gd1wu4l 2 년 전 +8

      100만원만줘도 멀쩡히 좋은거사는데...500은충격

    • @user-lq1mq2ni5e
      @user-lq1mq2ni5e 2 년 전 +3

      소량 주문제작이라서 그렇다고 하던데 ...

    • @franceair5114
      @franceair5114 년 전

      @@user-lq1mq2ni5e 희소성 가치 때문인가 ㅋㅋ 이승엽도 아니고 ㅋ

  • @user-xt7mp2wm3d
    @user-xt7mp2wm3d 2 년 전 +9

    요즘 방 2개짜리 빌라 하나 실거주 목적으로 알아 보러 다니는데... 정말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처음에는 저런 냉장고, 에어컨, 공기순환기 등이 당연히 기본 설치되어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그것이 아니었군요.
    차라리 내가 직접 구매하는 게 훨씬 나은 것이었다니!!!

    • @user-xt7mp2wm3d
      @user-xt7mp2wm3d 2 년 전

      @@user-cr2vz4hd4q 신축빌라가 그런 식으로 구매자들에게 덤터기를 씌울 줄은 몰랐으요.

  • @youtubemonitoring337
    @youtubemonitoring337 2 년 전 +14

    5:43 소비자에게 권리를 주지 않으면 소비자도 지불하지 않을 권리를 달라.

  • @user-oc6ym5vy9d
    @user-oc6ym5vy9d 3 년 전 +16

    이거본사람은 빌트인안할듯

  • @Scarlett-qc2dz
    @Scarlett-qc2dz 3 년 전 +7

    와.... 이건 또 몰랐네......

  • @user-rs8hr6dc2p
    @user-rs8hr6dc2p 3 년 전 +62

    근데 건설쪽은 진짜 모든 관련업들이
    사기 마인드만큼은 레젼드급이네ㄷㄷㄷㄷ
    국개의원. 대기업.소기업 할거없이
    포스코는 대놓고 미얀마 군부 지원할 정도니ㅋㅋㅋㅋㅋ

    • @sagt1450
      @sagt1450 2 년 전 +1

      건설쪽 남초라 마인드 개 썩고 고였음 군대처럼

  • @user-nh5zd6ze5u
    @user-nh5zd6ze5u 3 년 전 +128

    4 5등급은 매장뿐만아니고 인터넷에도없다ㅋㅋ

    • @yukiring12
      @yukiring12 2 년 전

      인테넷은 널렸음

    • @KJ0815
      @KJ0815 2 년 전

      @@yukiring12 그냥검색하면 없음

  • @reason321
    @reason321 3 년 전 +35

    ㅋㅋ 비싸게 샀는데
    들어온건 개싼것들ㅋㅋㅋ
    어휴 얼마나 해쳐먹는거냐ㅋㅋ

  • @theraccoon1214
    @theraccoon1214 3 년 전 +14

    최근 분양 계약시 모델명 명시 되어있음

  • @nostalgia6034
    @nostalgia6034 3 년 전 +113

    그래서 선시공 후분양해야 하는 것이란다. 건설사 이권 챙겨주고 뒤로 돈 챙기는 어공 늘공은 지금까지도 있었고 앞으로도 없어지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이런 피해는 사라지지 않는다.

    • @user-uf3zi3th6z
      @user-uf3zi3th6z 3 년 전 +3

      후분양하면 넌 집못사 ㅋㅋㅋ
      아파트가 ㅣ-2천하는것도 아니고
      수백억 식드는데 어떤 미친건설사가 그돈들여서 짓냐?

    • @user-pg4zu7vr7k
      @user-pg4zu7vr7k 3 년 전

      저도 후분양이 답이라고 생각했지만
      용인에 후분양제가 이번에 나왔는데...
      후분양이 답은아닌듯 가격미칠듯요

    • @HyundaiKIA_Sudden_Acceleration
      @HyundaiKIA_Sudden_Acceleration 2 년 전 +13

      @@user-uf3zi3th6z 후분양하면 집왜못사냐 븅쉬나 그럼 선분양한다고 가격이싸기나하냐 뭐가있냐? 소비자한테는 걍 개손해만입는건데 ㅡㅡ 건설회사의 과도한특혜다

    • @mekopark3201
      @mekopark3201 2 년 전

      ​@@HyundaiKIA_Sudden_Acceleration 선분양해서 그 가격인거임 ㅋㅋㅋ 후분양하면 입주시즌 집값으로 시작함. 애초에 저건 선택지 문제이지 부실문제는 아니니 후분양 한다고 해결될 일도 아니고.
      진짜 후분양 살 능력 되면 부실시공될지 어떨지 알지도 못할 선분양도박을 몇년에 걸쳐 왜함? 지어져있는 건물중에 젤 옹골찬거에 인테리어만 새끈하게 해서 바로 드가면 되지.

    • @HyundaiKIA_Sudden_Acceleration
      @HyundaiKIA_Sudden_Acceleration 2 년 전

      @@mekopark3201 선분양도박을 왜하냐라긴보단 선택지가 선분양밖에없으니 선분양으로밖에 몰린다는말이맞다. 이 순환은 지극히 건설사만 배불리먹을수있는 특혜이자, 소비자한테는 너무나도 불공평한 시장논리다.

  • @hwanholee529
    @hwanholee529 3 년 전 +3

    그래서 후분양은 언제쯤될까?

  • @user-kc1pb3sc4q
    @user-kc1pb3sc4q 2 년 전 +1

    에어컨도 이런가요!?

  • @Yuneid
    @Yuneid 2 년 전 +2

    시스템에어컨은 옵션으로 하는게 좋다던데..

  • @M.expert
    @M.expert 2 년 전

    1:52 lg휘센시스템에어컨이네요~

  • @user-ts7vf3dm7l
    @user-ts7vf3dm7l 3 년 전 +32

    초고급 아파트 빼고는 발트인 의미 없다 차라리 그 가격으로 LG 시그니처 전자제품으로 채우는게 훨씬 이득

    • @user-lc3ld5qc6j
      @user-lc3ld5qc6j 3 년 전 +2

      ㅇㅈ LG가 가전제품중에선 가격대비 최고성능임

    • @shiahlee3083
      @shiahlee3083 3 년 전 +1

      맞아요. 금성 이던 시절의 LG전자렌지 아직도 고장한번 안나서 잘만 사용중 ㅎㄷㄷ 30년 된건데. 진짜 신기 ㅎㄷㄷ

    • @harryjink.2198
      @harryjink.2198 2 년 전 +1

      요즘 lg 가전+인테리어 미쳤던데.. 빌트인 할 돈으로 이거 하겠음.

    • @rldjrthr-apffhel96
      @rldjrthr-apffhel96 2 년 전 +1

      @@shiahlee3083 헐~ 나도 사용중 빨간색모델. 바꾸고 싶은데 고장이 안나서 버리기도 아까움 ㅋ

  • @footstep002
    @footstep002 2 년 전 +9

    다른 나라에 비해 우리나라의 경우 주거용 건물에 있어서 단독주택 보다는 아파트의 비율이 상당히 높은 편이라는 걸 고려했을 때 이런 부분에 있어서 제대로 정보제공 하기만 해도 전국에서 적지 않은 전력 소비 절약 효과를 보일 수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 @user-up8xs7ro3q
    @user-up8xs7ro3q 3 년 전 +25

    빌트인 걸러 좋은 정보군

  • @miky1209
    @miky1209 2 년 전 +1

    지인 집 신축 빌라로 이사 한지 5년 되었는데 빌트인 가전 되어 있고 최근 인덕션 잘 안된다고 하면서 여름만 되면 전기요금 많이 나온다고 에어콘도 잘 안틈. 그런데 이유가 있었네... 이거 알려 줘야겠다

  • @user-sd7ik9jg3j
    @user-sd7ik9jg3j 3 년 전 +1

    똑같이 220v일텐데 얼마나 전류를 많이 먹는거지...냉장고는 특히 상시가동이라 ...

  • @songsnow6171
    @songsnow6171 3 년 전 +9

    헐...빌트인 옵션 전부 안했는데..이것보니 잘했단 생각드네요

  • @railroad1038
    @railroad1038 2 년 전 +3

    결국 선분양이 문제다 오늘도 1승

  • @mfd9391
    @mfd9391 2 년 전 +5

    19년 기준해서 최소 3등급. 에어컨 24시 돌릴거면 최소 3등급 이상 꼭! 3만원 중반 요금나옴

  • @erica05151
    @erica05151 2 년 전 +1

    아파트지어지는거 보면 빌트인을 좋은걸 넣을리가.. 그 좋은 기회를 놓치겠음?

  • @davidweb8251
    @davidweb8251 2 년 전 +4

    참고로 분양 받으실때 옵션 많이 넣으시면 옵션 가격이 아파트 가격에 포함되어서 세금도 커집니다 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아파트 건축이 최소 2년에서 4년까지 걸리는데 그사이 신제품 더 좋은게 많이 나옵니다 그냥 입주하실 쯤에 열리는 입주 박람회에 가셔서 빌트인이든 시스템 에어컨이든 보시고 계약하시면 설치 잘해 줍니다.

  • @jangjy7j62
    @jangjy7j62 2 년 전 +4

    그래서 에어콘 많이 안써도 전기요금이 많이 나오는 거였군ㅠ

  • @FASOLASl
    @FASOLASl 2 년 전 +1

    빌트인이나 옵션가전 등은 안하는게 웬만하면 좋아요.,
    1등급 냉장고가 20kw정도이고 5등급이 40kw라면 단순히 20kw*70원=1400원이 아닙니다. 가정은 누진세와 기본요금이 있기 때문에 키로당 280원에 기본요금이 몇천원 오를 수도 있어요

  • @user-qo4pd5bn9p
    @user-qo4pd5bn9p 2 년 전 +4

    선시공 후분양 으로 바꿔야는대 절대 안 바꾸지 ㅋㅋㅋㅋ

  • @user-dy4xm4yp1l
    @user-dy4xm4yp1l 3 년 전 +8

    4~5등급짜리가 냉장고가 583만이면 동 사이즈 1등급 넣고 빌트인 공사 하겠는데?...

  • @user-kc9gb7cm3n
    @user-kc9gb7cm3n 2 년 전 +3

    더 좋은모델 가전을 넣어줄리가 없지요.

  • @chowoo
    @chowoo 2 년 전 +16

    원룸가면 100% 4~5등급이던대 이런이유가있었구나

  • @user-hb2tf7mo2x
    @user-hb2tf7mo2x 3 년 전 +27

    전기세 아니죠
    전기요금 입니다...

  • @user-yp2nn3ux1m
    @user-yp2nn3ux1m 3 년 전 +2

    현실. 그와중에 대기전력 아낀다고 ㅋ 콘센트는 대기전력 콘센트 달고있음...

  • @user-uf4tw5wr3h
    @user-uf4tw5wr3h 2 년 전 +3

    요즘 아파트는 제품 모델명하고 다 나오고 고르게 하던데 도대체 어디 건설사이길래;;

  • @jonnylee4421
    @jonnylee4421 2 년 전 +6

    이것은 국가가 나서서 강제해야한다 . 분양사 취소해야한다 , 국가에너지 정책에 반하는 업체를 공개해서 강하게 벌금을 물려야한다

  • @user-ti2et4bq9g
    @user-ti2et4bq9g 3 년 전

    눈속임 하는거 하루이틀인가요? 옵션으로 돈낼껄을 옵션빼고 직접 발품팔면 더싸게 살수도 있어요 싸게 못사더라도 사은품 받을수 있죠 계약단계에서 확인 안하면 은근슬적 눈속임해요

  • @user-eo6uj9kh6f
    @user-eo6uj9kh6f 3 년 전 +10

    알고리즘 날 왜 여기로 보낸것인가?~

  • @user-du3jx4sk9u
    @user-du3jx4sk9u 2 년 전 +1

    요즘 스텐드에어컨은 거의 4등급이던데.. 4등급 에어컨이 몇년전의 1등급 에어컨이라고 1등급 환급해주던데

  • @sdj6542
    @sdj6542 2 년 전 +3

    옵션가를 시가로 표기해야지 가격은 정해지는데 모델이 안정해지는게 말이되나 ㄷㄷㄷ

    • @user-lq1mq2ni5e
      @user-lq1mq2ni5e 2 년 전 +1

      조합원 분양 같은 경우 10년 정도 걸려서 입주하는데 시공사 선정 때 제안서를 받는데 10년 뒤 그 제품이 단종이 될 수도 있고 가격도 맞추기가 어려울 건 같더라구요 .

  • @seohwoon
    @seohwoon 2 년 전 +1

    특히 냉장고는 외부에 나와있어야하는데 숨통을 막아놔서 열교환 효율이 떨어져서 전기를 더먹어요. 에어컨이상 실외기를 장농안에 넣어놓은거나 같음

    • @user-lq1mq2ni5e
      @user-lq1mq2ni5e 2 년 전

      빛 좋은 개살구네요 .

    • @franceair5114
      @franceair5114 년 전

      그러게요 냉장고 안에 박아두면 뒤에 열 장난 아닌데 그걸 속에
      다들 딱맞게 들어 가잇으니 공간 활용 잘한다고 칭찬만 ㅋㅋ

  • @user-yk5bq9jj1g
    @user-yk5bq9jj1g 2 년 전

    상식적으로 조금만더 생각해보면
    상가도 그렇고 아파트.주택종류도 그렇고
    저렇게 덤탱이 장사가 가능해서 판칠수밖에없지
    뽀다구는 안나지만 옵션없는 빌라 저렴히 분양받아서 이사했음

  • @user-dn1cu6ie8l
    @user-dn1cu6ie8l 2 년 전 +2

    와 이거 보길 잘했네요 소름 5등급ㄷㄷ

  • @user-zi3yv3up9c
    @user-zi3yv3up9c 2 년 전 +1

    아파트 새로 지어봤자 맘에 들지 않으면 다 뜯어고치는 사람들 많고
    어떤 사람은 최소 옵션으로 사서 전부다 뜯어고치는 사람들 많이 봤네요
    아파트 입주도 전에 구경오는 집이라고 1,2층에 만들어둘 정도면 말 다했지.
    그럴바엔 건설사를 인테리어 부문을 따로 만들어서
    기존 공사파트는 인테리어 제외한 모든 부분을 만들고
    일괄적인 디자인 말고 인테리어 파트를 전부 세분화시켜서 입주자가 옵션을 선택하게 하면 아주 좋은 방법 아닐까요?

  • @user-cr5rz3tz5r
    @user-cr5rz3tz5r 2 년 전 +1

    정부에서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전력소비문제 환경문제생각해서라도 빨리해결해야될듯 요즘 누가 4,5등급 가전을 씁니다....

  • @user-fn6zn4ew5u
    @user-fn6zn4ew5u 2 년 전 +3

    시스템에어컨은 1등급이 나올수없을텐데...

  • @hgch5361
    @hgch5361 2 년 전

    저거 다 전기료 엄청먹는 모델들임
    근데 일반 환풍기같은건 기본은 하니 환풍기는 안바꿔도 됩니다

  • @dalgugi5739
    @dalgugi5739 2 년 전 +2

    선분양도 문제, 빌트인도 문제, 역시 정답은 후분양이네

  • @user-jc2in4vu3x
    @user-jc2in4vu3x 2 년 전 +1

    인테리어는 진심 개인 취향대로하고 싶은데 건설사도 이런걸에 남겨 먹어야하니 다똑같은 집에서 살고 있으니 유상옵션은 다 빼야 겠네

  • @stom1004
    @stom1004 2 년 전 +10

    건축가는 싼거 해야되니까ㅋㅋ
    개싸구려 1천에 해주고 입주민한텐 3천 받아먹는거임. 그래서 옵션이 절대좋은게 아냐

  • @DPARKTV66
    @DPARKTV66 2 년 전

    지금이라도 이 방송 봐서 다행이네. 한국이 돌아가는 현실이 안타까움. 새 아파트에 기대하고 들어갔는데, 결국 돈 장사하는 건설사에 사기 당한 느낌이다.

  • @BaehrChaney
    @BaehrChaney 2 년 전 +3

    나도 원룸이사왔는데 냉장고는 여지없이 5등급
    전기세는 지들이 안낸다 이거지.

  • @user-oc1hc9rl7z
    @user-oc1hc9rl7z 3 년 전 +16

    소비자고발원 가야지 이건 사기네 걍

  • @HK-wq4qg
    @HK-wq4qg 3 년 전

    보이는가? 한전 떡상의 각이? 한전풀매수가즈아

  • @evr1599
    @evr1599 2 년 전

    빌트인제품들은 에너지 효율등급때문이 아니라 그냥 이뻐서 하는겁니다..
    국내 빌트인 냉장고들은 몇몇제품빼고 4-5등급맞고 해외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중 1등급 이상인 (유럽기준) 제품들도 있어요
    일반 가전매장에서는 뎁스가 800,900짜리 뚱땡이 냉장고밖에 판매를 하지 못해서 1,2,3등급 이렇게 나오는거고 조금더 시장조사를 하셔야할거같은데;

  • @user-hr2uo8tm5h
    @user-hr2uo8tm5h 2 년 전 +3

    ㅎㅎㅎ아들아파트 청약당첨되서 모델하우스가봤는데 등급이 다 5등급ㅋㅋㅋ시스템에어컨빼고 다안한다고했지요

    • @user-tl1gf2nz8p
      @user-tl1gf2nz8p 2 년 전

      에어컨은 몇등급이었나요?

    • @user-hr2uo8tm5h
      @user-hr2uo8tm5h 2 년 전

      @@user-tl1gf2nz8p 그러고보니 에어컨은 어쩔수없이해야할거같아서 등급도안봤네요
      방방마다하려면 돈이많이들거같아서요

    • @user-lq1mq2ni5e
      @user-lq1mq2ni5e 2 년 전

      현명하시네요 .

  • @user-mn5hp4de8n
    @user-mn5hp4de8n 2 년 전 +10

    불량 시멘트써도 시공사는 돈 다받아서 손해본거 없다고 고소도 안하고ㅋㅋㅋㅋ소비자가 시멘트회사 고발해야될 처지.이모든게 선분양이라서 가능

  • @user-hy2yc6vu1h
    @user-hy2yc6vu1h 2 년 전 +3

    애초에 1등급이고 5등급이고 냉장고 같은걸 공간이 딱 맞게 빌트인시키면 효율이 떨어질 수 밖에

  • @user-th6zz5ee9i
    @user-th6zz5ee9i 2 년 전

    저거 제일 싼거만 사용해서그럽니다.
    빌트인 왠만하면 쓰지말고 기존에
    쓰던거쓰는게 답입니다….
    저거 새것보다20년전 1등급제품이
    더 효율이 좋을겁니다….

  • @user-cr5o
    @user-cr5o 2 년 전 +1

    3년전 모하에서 냉장고,김냉 4등급 스티커 붙어 있었고 그외 가전은 모델명에 상품 설명 있는 카달로그 등기로 보냈고 상담 갔더니 또 주던데...여긴 어디길래 너무 심하다

  • @Leafy_Garden
    @Leafy_Garden 2 년 전 +6

    ㄹㅇ 파도파도 사기공화국이란 말이 ㅈㄴ 잘 어울리네 ㅋㅋㅋㅋㅋ
    진심 법이 사기를 쳐서 돈벌지 왜 개미처럼 힘들게 일하냐 병신들아 하는 수준 같다
    이러니 피해자만 평생 피해만 보고 사기친 놈들이 떵떵거리니 세상이 바뀌냐
    역사가 안 바뀌는데 ㅋㅋㅋㅋㅋㅋ

  • @goodgood5497
    @goodgood5497 3 년 전 +1

    확장만 옵션넣길 잘햇다 먼가 비싸기도하고 캥겨서 안한건데

  • @arrrr.
    @arrrr. 년 전

    분양할 때 등급도 다 알려주고, 모델도 알려주던데요...? 알려주지 않는 모델은 최신형으로 설치될 가능성이 있는 시스템 에어컨 뿐이었어요.

  • @zonnn55
    @zonnn55 3 년 전 +18

    아파트 입주할때 옵션으로 빌트인 냉장고를 고려한적 있는데 가격이 600에서 700만원 중반임... 이쁘긴 한데 너무 비싸서
    고민하다가 덜 이뻐도 가성비로 가자해서 lg 냉장고 280만원대 제품 구매함... 디자인 생각한다면 모를까 그렇지 않다면
    직접 구매하는게 훨씬 싸게 먹히고 냉장고도 좋음...

    • @franceair5114
      @franceair5114 년 전

      딱히 이쁘지도않음 정육점 냉동실마냥

  • @trueth_
    @trueth_ 2 년 전

    0:39 남편이 공군 블랙이글도하고 F15도 타고 전역하신분인가보다

  • @user-rc5md3zi8o
    @user-rc5md3zi8o 2 년 전

    점점 옵션가전들 넣는이유가
    다 빼먹으려는거지
    그리고 어차피 개인이 사도 빌트인은 특히 냉장고는 빌트인 안좋다고 AS기사님이 얘기하심

  • @user-ct7qc4kx5f
    @user-ct7qc4kx5f 2 년 전

    3등급도 구데기인데 4-5등급은 그냥 생산도 못 하게 해야하는거 아니냐
    전기도 어차피 거의다 수입해오는데

  • @Solo-nv7mc
    @Solo-nv7mc 3 년 전

    5등급쓰믄이유 싸니까 ….벽걸이에어컨 무풍도 3등급이상으로가면 30에서40만임 그래서 일반 벽걸이1등급사니까 80만이넘음 ㅋㅋ 결국엔 가격때문에 낮은거쓰는거

  • @BERSERK.G77
    @BERSERK.G77 3 년 전

    수백만원이아니라 천만원이던데 에어컨만
    난 빌트인하나도 안햇는데 참다행이네

  • @user-qk6ok4zx7b
    @user-qk6ok4zx7b 2 년 전 +5

    진짜 법이 그지같으니까 그렇지 선입주 후분양으로 바꿔야한다

    • @user-lq1mq2ni5e
      @user-lq1mq2ni5e 2 년 전

      건설사가 후분양할 자금이 없어서 아파트를 못 짓는데요 .

  • @user-jz5zq1yv7l

    와 저희집이에요..빌트인냉장고 빼는비용도 엄청들어서 그냥 창고처럼쓰고.. 빌트인에어컨 오래되서 여름에 80만원 나옴..이번여름 전기세 무서워서 진짜ㅈ고민입니다ㅠ

  • @user-tr2sk5wd9t
    @user-tr2sk5wd9t 3 년 전 +7

    그래서 우리집 전기세가 그리도 많이 나왔구나 ㅜㅜ 형광든 엘이디로 바꾸고 아낀다 해도 너무많이 나온다 빌트인옵션이 이럴줄 몰랐네

  • @candycandy9314
    @candycandy9314 3 년 전

    헐.......

  • @ironman2045
    @ironman2045 2 년 전 +2

    추천눌러라!!!! 공론화 시키자

  • @user-xs6cr5xg6w
    @user-xs6cr5xg6w 2 년 전 +1

    빌트인은 고장나면 수리도 힘들다는데 등급도 저러니 좀그렇네요 비싸기만하고

  • @JangSungWun
    @JangSungWun 2 년 전

    주장하지 않는 권리는 권리가 아냐.
    내 권리는 내가 알아서 챙겨야 한다는 거지.

  • @user-jg4fb9nx3g
    @user-jg4fb9nx3g 2 년 전

    호갱님 전기을 많이 쓰셧내여 하것다

  • @Jiwon929
    @Jiwon929 3 년 전 +1

    건설사 최저가입찰 일단은 따놓고 난 다음에 가격에 맞춰 가전을 끼워 넣으니까. 매장엔 왜 없겠어 싼거 찾으면서 가격 이상으로 찾으니까 애초에 고가형 마진 좋은것만 놓는거지. 그러면서 프리미엄 광고하며 현혹하는거고.

  • @user-nh9no7rq1z
    @user-nh9no7rq1z 2 년 전 +2

    서로 서로 눈땡이 치고 상대치고 어쩌나 내가 물리고
    어찌보면 사는 이치아닌가 나만 당한거 아니냐고
    나도 눈군가 눈탱이 치진 않았나 한번 생각해보자

  • @user-rs7qw1dp1y
    @user-rs7qw1dp1y 3 년 전

    미쳤군!! 5등급이라니!!
    짜고치는거구먼

  • @user-ri2ql4un9d
    @user-ri2ql4un9d 2 년 전

    전기세 많이 나오는 전자제품은 생산을 중단해야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