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장명답] 타이어 공기압, 넌 얼마나 넣니? (Feat. 타이어마모)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8. 03.
  • ※ 자동차 관련 질문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Ep.52 명장명답 40탄
    타이어 잘못 관리하면 내 몸이 tired...
    자동차 명장, 본색을 드러내다 [박병일의 명장본색]
    ★매주 화&금 공개★
    #공기압 #타이어 #타이어공기압
  • 자동차

댓글 • 356

  • @user-bn9sp2sw8y
    @user-bn9sp2sw8y 3 년 전 +65

    하...설명을 해줘도 또 못알아 듣고 헛질문들을 왜이렇게 많이들 하시나...자기차 문짝 옆에 있는 권장공기압이 학계의 정설입니다!!

  • @user-js3nz3eu4u
    @user-js3nz3eu4u 3 년 전 +28

    명장님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user-co3lj7wn4z
      @user-co3lj7wn4z 3 년 전

      명장님이 현대에 피해소송해주었어 야합니다 한국에는 자동차 업체가 많고 외국자 동차 많다 소비자입장 에세 대기업에 추궁을 했어야 한다 배째라 대기업 보호가 보호 아니다 불매들어가면 대기업 폐쇄 된다

  • @user-bu8yg3ep1y
    @user-bu8yg3ep1y 3 년 전 +6

    여윽시! 오늘도 명장님!

  • @eagleman845
    @eagleman845 3 년 전 +3

    선생님 감사합니다 오늘도 하나 배워 갑니다 ~ 좋은 조언 항상 감사하고 구독하고 추천하고 갑니다 ~

  • @user-ri5vp4rw9c
    @user-ri5vp4rw9c 3 년 전 +8

    2달에 한 번 공기압 체크 고맙습니다.^^

  • @mhyoon0210
    @mhyoon0210 3 년 전 +4

    명장님, 감사합니다!

  • @cglim69
    @cglim69 3 년 전 +12

    타이어, 특히 앞타이어는 열기가 많이 날때 넣으면 같은 수치래도 앞 뒤 편차가 납니다.. 그러므로 냉간을 좀 시킨뒤에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고 뜨거울때 넣은 공기압은 비오는 날 계기판 체크화면을 보면 수치 차이가 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겠습니다.

  • @user-qi3by7px3d
    @user-qi3by7px3d 3 년 전 +5

    명장님 항상 좋은 영상 감사히 보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문의 드릴게 있어서 글 남기는데요
    올뉴카니발 17년식 9만키로정도 되었습니다.
    엔진오일,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 및 연료필터 교화은 다 명장님 말씀대로 하고있는데요
    요즘 입출 및 DPF 인젝터 등 청소를 꼭 해야한다고 하던데 무조건 해야할가요?
    운전은 주로 시내주행이긴 하나 고속도로도 주 1회정도 짧게는 20키로 길게는 150키로 정도 운행합니다.
    궁금하신분 많으신거 같은데 좋은 가르침 부탁드립니다.
    항상 건강하시고 번창하세요~~
    혹시 대전으로 이전계획은 없으신지..

  • @pisway6042
    @pisway6042 3 년 전 +2

    구독합니다

  • @user-gk8jf7wo2o
    @user-gk8jf7wo2o 3 년 전 +6

    잘봤습니다 👍

  • @jinsooseo4455
    @jinsooseo4455 3 년 전 +2

    항상 좋은 영상감사합니다 ^^
    혹시 하나만 여쭤봐도될런지요?
    느낌표 물결 경고등이 바람 안빠졌는데 불이 들어오는데요
    혹시 바람빠지는 이유말고 다른이유도 있을까요?

    • @lionko9852
      @lionko9852 2 년 전

      공기압 센서 오류 입니다.

  • @yungisub
    @yungisub 2 년 전 +12

    박병일 선생님 웃을땐 멋진데 무표정에서는 인상이 무서우세요 ㅎㅎ 자동차에 대해서 많이 배우고 갑니당 ㅎㅎ

  • @KEEMOONG
    @KEEMOONG 3 년 전 +2

    명장님 하이브리드 중고차 구매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하이브리드차는 중고로 사는게 아니라고 많이 듣긴 들었는데..
    K5 하이브리드 1세대 생각중입니다

  • @wjk9783
    @wjk9783 3 년 전 +2

    DPF습식 클리닝 해도 될까요? 아니면 건식클리닝을 하는것이 맞을까요?

  • @user-qu2vw5yn1t
    @user-qu2vw5yn1t 3 년 전 +4

    명장님이하시는말씀은 다중요해

  • @user-wm2vb8ik9i
    @user-wm2vb8ik9i 3 년 전 +6

    명장님 나중에 고급유와 일반유 차이랑 테스트 해주실순 없나요? 고급유 세팅된 차량이 일반유 넣을 경우랑 일반유 세팅된 차량이 고급유 넣는 상황에 어떠한 장단점이 있는지 연비나 힘 그리고 효율같은 정보를 알고싶습니다

  • @us21er-rh2wm9cc8x
    @us21er-rh2wm9cc8x 2 년 전 +1

    명장님 전륜구동승용차에 앞뒤 타이어 사이즈를 다르게 장착하면 문제가 되는지요. 전륜은 기본타이어 후륜은 광폭에 사이즈를 전륜보다 한단계 큰
    사이즈를 장착하고 운행하면 어떤 영향이 있을까요. 후륜은 회전이 없으니 좀더 광폭의 타이어를 장착하면
    코너링 안정성가 브레이킹 거리가 줄어들것 같아서요.. 제생각 입니다. 궁금합니다.

  • @user-we23r23r
    @user-we23r23r 3 년 전 +19

    0:23 타이어에 적혀진건 타이어 최대 공기압이지, 권장 공기압이 아닙니다.
    1:35 마찬가지로 적정 공기압은 차량 최대 중량 무게를 버틸 수 있는 값이며, 타이어 최대 공기압과는 별개입니다.

  • @rollkim2140
    @rollkim2140 3 년 전 +4

    차종도 중요하지만 타이어 써있는psi 잘보자, 앞뒷바퀴 압력 다른 차도 많음

  • @kaki-kaki-
    @kaki-kaki- 3 년 전 +17

    타이어 공기압이 낮으면 제동거리는 그만큼 땅에 닿는 면이 많아져서 더 짧아지고 수명도 더 짧아지나 연비도 좀 낮아지고
    타이어 공기압이 높으면 제동거리는 길어지나
    수명도 길어지고 연비또한 조금 상승합니다
    메이커에서 얘기하는것은
    가장 오래쓰기 위한 타이어 조건이나
    Tpms불이 자주들어올 확률이 높으므로
    장거리측면에서도 가장 권장하는것은 38~40(승용 suv rv 승합)입니다.

    • @tonyhwang3888
      @tonyhwang3888 3 년 전 +11

      공기압이 낮으면 타이어가 뜨거워져 파손될수 있습니다. 그 부분은 오해 하시고 계십니다. 너무 공기압이 높으면 차의 안정도를 잃고 연비는 좋아지나 무리를 하면 역효과가 나지요. 짐을 많이 실고 고속 주행을 할때는 공기압을 조금 올려 주는게 좋지요. 60여년동안 무사고로 운전 하며 여러가지 차도 몰아 보고 트레일러도 몰아본
      경험에서 얻은 지식입니다.

  • @apple053185
    @apple053185 3 년 전 +2

    Dsg미션은 미션오일주기를 어떻게 잡아야돼나요? 그리고 정차시 N 중립으로 놔아 도움이돼나요?

  • @chrisking.
    @chrisking. 3 년 전 +9

    공기압이 높을수록 연비는 좋아 지지만 승차감은 떨어지고 자칫 타이어의 편마모도 올수 있습니다.
    냉간시 하절기는 자동차 메이커의 권장 공기압 이나 +5% 이내 넣고 동절기 권장 공기압 보다 5% ~ 10% 더 넣습니다.
    여러가지를 해본 결과 가장 알맞다고 생각 합니다.

  • @rainbowjk2
    @rainbowjk2 3 년 전 +10

    수명이 5년이었군요. 불안해서 명장님 말씀대로 3년지나자마자 싹다 교체해야겠네요. 아쉬운건 앞바퀴와 뒷바퀴 교환하는 주기도 알려주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ㅠㅠ

    • @user-ql1vx9yz1l
      @user-ql1vx9yz1l 3 년 전

      타이어 상태가 좀 괜찮으면 조금 더 타면 안되나요? 타이어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 @rainbowjk2
      @rainbowjk2 3 년 전 +2

      @@user-ql1vx9yz1l 이게 괜찮다는 기준이 실제로 봐야 점검을 해야 판단 할 수가 있어서 제가 감히 말씀드릴 수 없다는게 참 아쉽고 속상하네요.. 제차 기준으로 뒷바퀴들이 안쪽으로 갈려서 몰랐었죠. 차 들어올리기 전까지는.. 안으로 갈리면 바깥에서 확인이 어려워서 멀리서 타이어가 휘어져있는지 수직인지 판단하셔야합니다... 제 차는 수직이 아니라 SUV인데 양쪽 뒤바퀴가 ㅅ 자로 휘어져서 안쪽이 다 갈려서 겉으로는 동전으로 아무리 해도 차 띄우기 전까지 정상이었었습니다. 띄워서 보는 순간 안쪽이 다 갈려서 바로 교체 했습니다. 수시로 체크하는게 답인 것 같습니다. ㅠㅠ

    • @user-ql1vx9yz1l
      @user-ql1vx9yz1l 3 년 전 +1

      @@rainbowjk2 와 그럴수가 있군요 주기적으로 점검 받는게 가장 좋은 방법 이겠군요ㅜ 장문으로 써주시고 잘 읽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rainbowjk2
      @rainbowjk2 3 년 전

      @@user-ql1vx9yz1l 얼라이먼트도 주기적으로 해주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타이어 교체하면서 들었네요. 그때 교체하는데 18인치 80만원대 부르는거 60만원대로 교체하면서 느끼고 듣고그냥 제 경험상 말씀드리는거에여 ㅎㅎ; 타이어 교체 금액은 주문해서 교체하는게 싸네 마네 말이 많지만 이건 번외로 하고... 운전습관 등등에 따라 달라지는건 당연하고... 도움이 되셨다면 저야 좋네여 ㅎㅎ 성탄절 마무리 잘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user-gr3uw7pd2i
      @user-gr3uw7pd2i 7 개월 전

      타이어 마모선 있잔어. 그때까지. 타믄댜.먼 아쉬움 이니 개소리야

  • @chicken_beer81
    @chicken_beer81 2 년 전 +5

    33인데 40넣으면 안되는...거군요 ㄷㄷ
    낼 당장 37~38로 해야겠어요

  • @user-ty9dh7oj5n
    @user-ty9dh7oj5n 년 전 +1

    적정 공기압 무조건 맞추세요.
    무조건!

  • @user-sr1wi6qx4i
    @user-sr1wi6qx4i 3 년 전 +3

    승용차새차뽑고 공기압 계속32 인데 바람넣어야되나요? 17인치임 시내주행만함 4개월동안 안넣엇어요

  • @user-ou8xb8ep3s
    @user-ou8xb8ep3s 3 년 전

    명장님 ~잘보고있습니다. 신차때는 밟아도 잘나가는데 3년이상되면 자동차 밟아도 잘안나가는 느낌이 있습니다. 출력이 떨어질때 교제해야 할 부품 있나요?신차느낌 느끼고싶습니다.영상부탁드려요~

  • @azukiryo
    @azukiryo 3 년 전 +5

    그래서 고속도로 자가공기압 충전기에 33인 이유가 있었네요.

  • @12371810
    @12371810 3 년 전

    좋은 정보 감사 드립니다.
    주행중에 타이어 (또는 휠 베어링) 소음(웅 웅 웅)이 심하여(시속60 km정도에서 시작 하여 고속에서 소리가 심함)타이어를 교체 했는데, 소음이 80%-90%정도 감소 한듯 합니다.
    타이어를 교체후 소음이 현저히 줄었다면 휠 베어링의 문제는 아닌지요?

    • @Woodstock312
      @Woodstock312 년 전

      편마모 소음. 노면 다 일고 다니는것같은

  • @user-pk7pl7ch3y
    @user-pk7pl7ch3y 년 전 +1

    공업사에서 또는 파란손에서는 매번 40으로 넣는 걸까요?? 권장이 33인데...압 36으로 해야 하낭??

  • @thaddaeusjung2272
    @thaddaeusjung2272 6 개월 전

    르노 QM5 어느 정도 공기압이 좋을까요?

  • @user-hx3je3rr4w
    @user-hx3je3rr4w 3 년 전 +3

    역시명장님 이십니다 👍👍

  • @user-sh4oy7mm1w
    @user-sh4oy7mm1w 3 년 전 +4

    현대가 대단하네 명장님 힘내세요!

  • @teamin2379
    @teamin2379 년 전 +1

    타이어 타이어 공기압 체크는 자동차를 들고 체크하는건가요? 자동차를 들지않고 체크하는 건가요?

  • @user-zw8oq4bc9x

    명장님 1톤 트럭에 기본 3톤 많게는 4톤까지 실구 다닙니다 직업 특성상 어쩔수없어요 저두 싫지만 먹구 살아야하니 지금 80넣고 있는데 좀 부족한거 같아서 좀더 넣어두 되나요?
    그리고 타이어수명 말씀하신게 제조일부터인가요? 아니면 장착하고부터인가요?
    불안불안해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 @ilkyoungjung8171
      @ilkyoungjung8171 년 전

      마모를 제외한 타이어 수명은 제조일 부터 입니다.
      고무의 탄성은 결국 시간이 지나면 딱딱해지고 갈라지니까요..

  • @peteryoon5053
    @peteryoon5053 3 년 전 +3

    대한민국 최고 명장본색

  • @youngbaeji2824
    @youngbaeji2824 년 전 +2

    겨울철 차에는 33이 적정으로 되어있는게 금호타이어에는 40을 넣어라고해서 40 넣었는데 잘못한건 가요?

  • @user-zu3fv2yv9c
    @user-zu3fv2yv9c 3 년 전 +12

    보통 타이어에 32psi로 되어 있어도 차주나 정비소에서도 100%나 할정도로 38psi로 넣어 주거든요
    저도 년중 그정도 압력으로 조정하고 다녀요

  • @tv-dm2fz
    @tv-dm2fz 3 년 전 +5

    명장님 주행중 잠시 정차시 중립기어N 아니면 드라이브D 유지 어떤게 좋을까요 ? (사고위험때문에 D가 맞다고는 하는데 뭐가맞는것일지 모르겠어요)

    • @user-bn9sp2sw8y
      @user-bn9sp2sw8y 3 년 전 +1

      D요. 메뉴얼에도 나와있습니다. 잦은 변속은 변속기에 무리를 줄수 있어서요.

    • @user-cx7tu3bg8q
      @user-cx7tu3bg8q 3 년 전

      D에두고 오토홀드쓰세요

  • @user-ee6cn7yd7b
    @user-ee6cn7yd7b 4 개월 전

    아시는 분이시네
    다른채널에 공기압 테스트 하던데ㅋ
    제가 느끼는 공기압 많으면 좋은점
    바닦노면 소리 줄어든다
    연비가 33과 44일 일때 4키 정도 차이난다
    순간 가속이 좋다
    코너링 부드럽다
    이게
    33넣고 차에 5명타고 운행한거와
    44넣고 운행시 연비차이가 L당 5키로 이상
    도 차이점이 있던라구요
    그냥 얼마 넣는다가 아니인원이짐
    사용하는용도에 공기압이 다르다는점 설명 감사합니다
    궁금한거는요
    앞타이어와 뒷타이어 공기압이 똑같나요?
    앞에는 엔진미션 등으로 무겁고
    뒤에는 사람이 타면 좀 적게 안타면 똑같이
    해야되지 않나 생각하는데
    똑같이 넣는 이유가뭔가요?

  • @user-wb1sg1ni7m
    @user-wb1sg1ni7m 3 년 전 +6

    차를 진정으로 사랑하고 아낀다면, 자기차에게 최고의 안정감(하체 수리 및 타이어 관리)을 선물해 줘야 하고, 그럴 때 최고의 승차감을 얻을 수 있음. 그 중에 타이어의 관리가 중요한데, 공기압은 간단하면서도 복잡한 메커니즘이 있음. 1-2차이로도 승차감이 차이가 남. TPMS 내장 차량이면 좋고, 없으면 외장용이라도 설치해야함. 필수임. 그리고 휴대용 공기압주입기도 필요함. 그래서 낮은 공기압 부터 약간 높은 공기압까지 1-2단위로 바꿔서 주입해 보면 최고의 승차감을 찾을 수 있음. 그러나 너무 낮거나 너무 높으면 사고의 위험이 있음. 준중형 및 중형 기준은 요즘 날씨(여름)엔 34-36(냉간시)정도가 좋고, 주행 후에는 38-40사이가 좋음.

  • @user-rx8kg8ix5o
    @user-rx8kg8ix5o 3 년 전 +3

    박병일 선생님 안녕하세요 저는 액티언스포츠를 삿는데 앞유리 안쪽으로 습기가 너무 차는데 (쓰러내리면 물방울이 막떨어질정도인데) 이걸 어떡해 대저해야할까요 ㅠㅠ

    • @usadambb
      @usadambb 2 년 전

      창문 앞쪽 바람키세요 아주 쎄개

    • @user-rx8kg8ix5o
      @user-rx8kg8ix5o 2 년 전

      @@usadambb 감사합니다

    • @yijinwoong
      @yijinwoong 2 년 전 +1

      버튼들 중에 앞유리창 모양 버튼이 있어요 계절바뀔때 차안공기랑 차밖 온도차로 유리창에 물기가 생성되니 그버튼 누르면 됩니다. 에어콘이나 히터 틀어도 없어지구요

  • @smilelove8341
    @smilelove8341 3 년 전 +4

    스포티지인데 고속주행하고겨울철인데얼마넣어야할까요 앞뒤로다르게넣어야할까요?

  • @Sonata11
    @Sonata11 3 년 전 +1

    타이어 관해서 질문 드립니다 명장님!
    저희가 지방을 갔다왔는데 노면에 일짜로 쭉 홈이 파진 콘크리트길을 가면 차가 심하게 좌우로 흔들흔들 거립니다 왜그럴까요?

    • @Orion0403
      @Orion0403 3 년 전

      타이어회사마다 다른 트레드디자인 때문이랍니다.
      정상이예요.

    • @user-xh1lr3yo3y
      @user-xh1lr3yo3y 2 년 전

      타이어 문제 아님.

  • @user-ol8vc5db4s
    @user-ol8vc5db4s 3 년 전 +1

    타이어에 공기말고 질소나 핼륨이나 다른것을 넣으면 안전한지 알려주세요.

  • @canon175
    @canon175 3 년 전

    2009년식 그랜져tg인데 핸들돌릴때 스스거리는소리좀 잡아주세요 카센터에서 뾰족한 답이 없어 이것저것 고쳐봐야 한다는데 그돈은 다 어찌 감당하나요??

  • @user-wr7od6co4s
    @user-wr7od6co4s 3 년 전 +2

    제차 어제 삐이삐익 경고음울렸습니다.공기압보니까 46.45.45.45 나왔습니다.43에 공기압이 되어 있던데 바람을 살짝 빼야되는지 상관없는지 궁금합니다.lf소나타입니다.

    • @user-hw6ok8zs8r
      @user-hw6ok8zs8r 2 년 전 +1

      겨울엔 39~40 이 좋죠 43~45 타이어 튀죠

    • @cetujavu3466
      @cetujavu3466 개월 전

      35psi... 해보시면.. 4개절 걱정끝 ..
      35psi.. 해보시고... 30분- 1시간..장거리 다니시면. 38-39psi. 까지 올라갑니다...

  • @user-gi6yn7ex8e
    @user-gi6yn7ex8e 3 년 전 +2

    k5 타는 사람인데요.. 타이어 바꿀때 휠 밸런스 얼라이먼트 꼭 봐야 하나요? 그 가격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꼭 알고 싶습니다..

    • @youstupid18
      @youstupid18 3 년 전

      굳이 안봐도되요 ㅋㅋ 이상없으시면

    • @user-gi6yn7ex8e
      @user-gi6yn7ex8e 3 년 전

      @@youstupid18 타이어 교체할때요

    • @youstupid18
      @youstupid18 3 년 전

      정성국 밸런스는 왠만해서는 보시고.. 얼라이는 뭐한번도 안보셨으면 타이어갈때라도 보시는게

    • @user-gi6yn7ex8e
      @user-gi6yn7ex8e 3 년 전

      @@youstupid18 새타이어 갈떼 봐야 하는건 맞저??

    • @user-gi6yn7ex8e
      @user-gi6yn7ex8e 3 년 전

      @@DB-it4zd 아 타이어 바꾸고 운행중 이상이 있을때 얼라이언트 본다는 거에요?

  • @mooajikyung
    @mooajikyung 3 년 전 +5

    가끔 타이어에 공기말고 질소 넣어준다는 정비소 봤는데요
    차이가 날까요?
    공기에도 70%가 질소긴 한데 30% 차이가 있을까요?

    • @user-lk8dd5cm2q
      @user-lk8dd5cm2q 3 년 전

      만취퍼그 큰차이 없습니다

    • @macrodeveloperkim5160
      @macrodeveloperkim5160 3 년 전 +1

      @@user-fz7xl2pq6c과학적으로는 차이 전혀 없음. PV=nRT 아시나요?

    • @nthenostalgia
      @nthenostalgia 2 년 전

      제대로 넣어주는 곳이 없음. 기존공기 다 빼고 콤프레샤로 진공상태 가깝게 만든다음 질소 넣고 다시 살살 빠지는 거 확인하고 다시 적정공기압까지 질소 츙전해야 되는데 보통 공기만 대충빼고 대충 질소넣으니 하나마나임.

    • @makeWsense
      @makeWsense 2 년 전

      @@macrodeveloperkim5160 애초에 에어에 질소함량이 높아서 큰차이는 없겠지만 말씀한 식에서 r값부터 다른데요..?

  • @user-ss7yf4tj8z
    @user-ss7yf4tj8z 7 개월 전 +2

    존댓말하는게 너무 맘에드네

  • @qkrdyddn12311
    @qkrdyddn12311 3 년 전 +3

    sm5임프가스
    타이어ta31 어느정도가 적정선인가요?

    • @sss1004sss
      @sss1004sss 3 년 전 +1

      36~38요
      저는 여름36 겨울38 넣었었는데 요즘엔 그냥 맘편히 365일 38에 맞춥니다.
      저도sm5라구나lpi ta31 17인치타이어써요.
      가스충전소에서 택시기사님들 공기압주입하는거 유심히 관찰해보니 90%이상이 38에 맞추시더라구요.
      5년넘게 38에 맞추는데 별탈없습니다.

  • @user-jo8oc9et9g
    @user-jo8oc9et9g 2 개월 전

    질문 하나 올립시다
    그동안 10여년이상 타이어 공기압을 45파운드
    정도 넣고 탔는데 차의 쇼바나 기타 차체를 받쳐
    주는 그런 부위에서 이제 삐그덕 거리는 소음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타이어
    에 공기압이 너무 과해서 타이어 자체가 충격을
    어느 정도는 흡수해서 차에 전달이 안돠어야 하는데
    이런 기능리 상실되어 그렇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맞는 말일까요?

  • @user-du3gp9mn8d
    @user-du3gp9mn8d 3 년 전 +8

    타이어공기압이 높으면
    장점 - 연비가 좋아진다 고속주행안정감, 타이어교환주기가 약간 길어진다
    단점 - 통통튄다 ,차량모든부품들이 충격이심해져 고장날수있다
    타이어 공기앞이 낮으면
    장점 - 승차감 상승 , 차량모든부품들 안정성
    단점 - 연비가 나빠진다, 타이어수명이 짧아진다, 고속주행시 스탠딩웨이브현상이생겨 위험할수있다

    • @ksecanakim9637
      @ksecanakim9637 3 년 전

      영상에 명장님이 말하는거랑 다르네요?차량권장 공기압30에서 33정도만 높이면 연비가 상승한다는데 말씀히신부분은 공기앞이높으면 연비가좋아진다 통통튄다? 이해가안가네요
      권장사항에서 3psi정도 올려준다고 통통 티지는 않는데..

  • @hjy8279
    @hjy8279 3 년 전 +2

    아방떼 겨울철 출고 공기압 33이고 지금도 33인데 열받으면 36까지 올라가네요. 36으로 탈려고 했는데 통통 튀는 느낌이라 전 뺐어요ㅠ

  • @user-zu5cp5sm8p
    @user-zu5cp5sm8p 3 년 전 +3

    명장님 자동차 배터리접지의 장점 알려주세요

  • @user-pc9ry9do7e
    @user-pc9ry9do7e 3 개월 전

    0:30 잘 보고갑니다

  • @user-yi4lb9iq7y
    @user-yi4lb9iq7y 3 년 전

    명장님 그랜져티지차주인데 후진시 핸들이 무겁게느껴지고 돌릴시 묵묵한 느낌이 강한데 증상이멀까요. 오무기어이상인줄알앗는데. 아니더라구여 ㅜ 답변좀 부탁드려여

    • @user-cf3gy2yc7d
      @user-cf3gy2yc7d 3 년 전

      TG는 이제 보내줍시다

    • @user-cf3gy2yc7d
      @user-cf3gy2yc7d 3 년 전

      @@9-hyungbongo tg도보내줍시다...

    • @user-cf3gy2yc7d
      @user-cf3gy2yc7d 3 년 전

      @@9-hyungbongo 현기10년이면 차병신이에요.
      20년은 정비사나타는거죠.
      질문자 기본정비지식없는 일반인은 고장난다음 고치니 수리비더블로들어가다 스트레스받고 파는게 수순임

  • @user-qy5wj3pr3w
    @user-qy5wj3pr3w 2 년 전

    타이어 공기압 글자는 있는데요 수치가
    앖으면요? 어디서 확인을 하나요?

  • @insuchae7851
    @insuchae7851 2 년 전

    주행중 노면 긁히는 잔진동이 핸들이나 시트에 그대로 느껴져 승차감이
    안좋아서 타이어 공기압을
    많이 빼서 다닐려고 하는데
    얼마까지 빼고 댕기면 좋은지 좀 알수없나요
    차량은 G80 20인치 휠입니다

  • @HLNam
    @HLNam 6 개월 전

    공기압이 높으면 연비는 좋으나 승차감은 떨어지고 ㅡ 제동거리는 길어진다 (사고날때는 안좋음)

  • @dsmhan5289
    @dsmhan5289 3 년 전 +1

    안터지는 타이어 나올때되 되었지요~ 나왔지만 보편 상용화요~~~

    • @user-gf5rp5ss1s
      @user-gf5rp5ss1s 3 년 전 +1

      안터지는 타이어가 좋은것만 아니죠. 승차감 무게 감당이...

    • @dsmhan5289
      @dsmhan5289 3 년 전 +1

      @@user-gf5rp5ss1s 그야 당연 기본이죠

  • @user-wh4wb4nt5f

    안녕하세요 기아자동차에서는 32psi 컨비넨탈은 50psi라고 표기 돼었는대 그럼 몇에 맞춰야 할까요?

  • @user-qf3zv3ne5k
    @user-qf3zv3ne5k 3 년 전 +1

    타이어 마모상태는 괜찬은데 타이어자체 노후로 교환하라고하는데 맞나요

  • @fromisheon4867
    @fromisheon4867 3 년 전 +5

    Fwd, rwd, awd이든 새 타이어로 교체시 무조건 새거는 뒤에다 장착합시다(4타이어가 다 똑같을때).

    • @fromisheon4867
      @fromisheon4867 3 년 전 +2

      @@9-hyungbongo 정말 돈이 없어서 타이어를 두개만 교체해야할 경우 새 타이어가 뒤에 있는게 안전합니다. 하이드로플레이닝을 방지하기 위함입니다. 앞은 그나마 핸들이 있어서 스티어링을 으로 위기를 극복 할수도있만 뒷바퀴가 미끄러지면...

    • @solsol3468
      @solsol3468 2 년 전

      @@fromisheon4867 앞바퀴가 조향 및 전륜차 특성상 더 빨리 마모되는데 뒤만 새로 교체하는건 좀 이상한데요

  • @user-gr3uw7pd2i
    @user-gr3uw7pd2i 7 개월 전

    팩트.운전석 도어 틈에 써져 있는대로 맞추면 된다.ㅡ끝

  • @user-ty9dh7oj5n
    @user-ty9dh7oj5n 3 년 전 +2

    명장님 전조등 전구 비교좀 해주세요.

  • @kimdongseop
    @kimdongseop 3 년 전 +2

    스포티지 타는데 공기압 넣어달랫더니 43~44 계가판에 뜨던데 좀 빼야대겟죠ㅠㅠ?

    • @521dajin2
      @521dajin2 3 년 전

      저도스포티지 40맞추고다녀요

    • @user-bj6nb2qj3t
      @user-bj6nb2qj3t 3 년 전

      저도 쏘렝이 40 넣으니까 계기판이 44 뜨던데
      약간 튀는 느낌이라 39, 38정도 넣고 계기판에 42정도 표시되게 타고 다님

    • @TV-dx6eo
      @TV-dx6eo 3 년 전 +3

      앞타이어36.
      뒷타이어37.
      넣으시면 주행하다보면 열올라서
      2-3더올라가서 계기판에38-39정도 나옵니다.
      가장 좋습니다

  • @lallayoung
    @lallayoung 3 년 전

    b필러아래에 권장공기압 적혀있던데 기준이 주행전 인지 주행중인지 뭐가 맞나요? 냉간시에 공기압 안보여주던데 ㅠ

  • @user-ge3fh3pw6w
    @user-ge3fh3pw6w 3 년 전

    터보차량인데 운행후 훅가시후끝소리가끄르르소리가나요 왜그런거쵸

  • @user-ks7rx5so9l
    @user-ks7rx5so9l 3 년 전 +3

    말씀 잘 들었습니다!
    한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제 차는 그랜저 신형인데 자동차 제조사의 권장 타이어 공기압은 33psi이나 타이어 제조사에서 명시한 최대공기압은 51psi인데 둘 중 어느 기준에 공기압을 맞춰야 할까요? 명장님께서 명쾌한 답변을 주시면 큰 도움이 되겠습니다. 수고하심에 감사드립니다

    • @user-de2pu4xe8s
      @user-de2pu4xe8s 3 년 전

      40넘어간순간 너무 통통튈겁니다..핸들도 가벼워지죠...
      36정도넣으셔도 여름이라 조금만주행하시면 금방 40넘어갑니다...그랜져에 33은조금적은감있구요..36이적당할거같습니다

    • @ksjung98
      @ksjung98 3 년 전 +2

      권장 33psi 넣는게 좋고, 최대공기압은 말그대로 최대치니까 그수치까지는 안가는게 좋겠죠.
      그리고 압력은 차가 정차하여 타이어 내 공기가 식었을 때 기준입니다. 주행하면 마찰열로 뜨거워지면서 자연적으로 압력이 올라갑니다.

    • @Jin-sm9ng
      @Jin-sm9ng 3 년 전 +1

      최대는 권장이 아닙니다 최대는 극한인거죠

    • @user-yv5zm8en7p
      @user-yv5zm8en7p 2 년 전

      기술력이 좋아져서 타이어가 견딜 수 있는 최대 공기압이 1000psi라고 치면 800psi넣고 다니실 분이네 ㅋㅋ

  • @cakeworks24
    @cakeworks24 3 년 전 +1

    전 타이어를 12년 쓰다가 올해 갈았네요
    워낙 차를 안타서..
    타이어가게 기사가 놀람

    • @user-es6lo8yu7w
      @user-es6lo8yu7w 2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타이어는 운행을 하든 안하든 새거든 중고든 5년 지나면 무조건 교체를 하셔야 해여 ^^

  • @user-gn5pj7vi4p
    @user-gn5pj7vi4p 3 년 전 +3

    명장님 보통 전륜차의 경우 앞에 엔진무게때문에 앞은 무겁고 뒤는 가볍습니다 . 그래서 앞은 10프로 높게넣고 뒤는 접지를 위해 아주약간 적게 넣습니다
    이렇게 넣고타니 엄청 승차감도 세련되지고 뒤가 접지력이 좋아져서 코너링도 좋더군요 .
    이렇게 넣는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 @user-kw9tf7yv3s
      @user-kw9tf7yv3s 3 년 전

      오호호
      저도 메뉴얼이30인데요
      앞뒤 33넣거든요
      근데 확실히 앞이무거워서인지
      바람빠진것마냥 찌그러져있더라구용ㅜ
      앞을좀더넣고 뒤는 30그대로둘까도 생각했는데 저도 그부분이 궁금하네요

    • @Oh-ho_yeheh
      @Oh-ho_yeheh 3 년 전

      저는 앞38 뒤36넣는데 궁금하네요

    • @chrisking.
      @chrisking. 3 년 전

      @@Oh-ho_yeheh 그렇게 넣게 되면 특히 하절기에 열간시 앞은 43~ 뒤는 39~ 타이어 열받을수록 더욱 차이 납니다.
      앞,뒤 차이가 많을수록 안전운행에 도움이 안됩니다.

    • @ksjung98
      @ksjung98 3 년 전

      차의 무게 배분이 앞뒤가 다르기 때문에 하하님의 말씀이 맞습니다.
      공기압 계산식에서 평균내는게 편해서 앞뒤바퀴 동일하게 넣지만, 정확하게 계산하면 하하님 말씀처럼 앞뒤바퀴 무게 배분이 다르기 때문에 약간 다르게 넣는게 맞습니다.

    • @user-gn5pj7vi4p
      @user-gn5pj7vi4p 3 년 전

      @@chrisking. 5정도는 차이 나야 맞는겁니다 국산차의 경우 앞뒤 무게배분이 6:4 이상 차이 나서 뒷바퀴 그립슬립 많이 납니다 그래서 뒤를 적게 넣는거에요

  • @Woodstock312
    @Woodstock312 년 전 +1

    카센타 무조건40으로 맞춰놓음. 너무 튀고 노면 충격 다 받고 다니는 느낌. 오일갈때마다 표기된 적정 공기압은 32다 그렇게 맞춰달라니 그럼 센서뜬다고. 그럼 36정도로 해주세요 해서 36으로 항상 맞춤. 훨씬 나음

  • @user-bt4ei7bt2l
    @user-bt4ei7bt2l 3 년 전 +1

    명장님 국산차 수출용과 내수용 차량 옵션부터 전체적으로 비교분석 부탁드립니다. 내수는 봉이다. 풀옵션 북미수출차량이 노옵션 내수 차량보다 가격이 300만원 이상 싸게 파는 이유도 알고 십습니다.
    외국인이 한국관광 와서 가장 놀라는 1위는 생산국이라 저렴하줄 알았는데 와이 이렇게 더비싼거지!! 라고 합니다. 내수는 잡아놓은 고기라는 인식 이제는 바꿔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품질은 더좋고 가격은 더 저렴한 국산품 이용하는 그날까지 고고 씽

    • @user-os1ls3hi1d
      @user-os1ls3hi1d 2 년 전 +1

      차에 대해 전혀 모르셔서 그런거죠? 이해는 합니다 북미는 가장 큰 자동차시장으로 많은 자동차 브랜드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기 때문에 어느나라 보다 차값이 쌉니다 현기 뿐만 아니라 벤츠 비엠 페라리 롤스로이스 다 자국보다 싸게 출시합니다 현기가 내수를 봉으로 봐서가 아니고요 ㅋㅋㅋㅋㅋ 현대 전기차 아이오닉5의 경우 우리나라에선 4700만원 스타트인데 영국에선 7700만원부터 스타트입니다 이건 영국을 봉으로 보는건가요? 그냥 국가마다 실정에 따라 가격을 다르게 책정하는겁니다 그리고 아직도 내수차별 얘기를 꺼내시네요 과거엔 내수차별이 일부 존재하기도 하였으나 현재는 내수차별 그런거 없습니다

  • @user-lh5vi6ch1r
    @user-lh5vi6ch1r 5 개월 전

    고속주행시 130이상일때악셀밟으면 핸들이떨리고악셀발을때 악셀에떨리는 진동이 심한데 뭐가 잘못된걸까요?

  • @user-fr2gw8eg3e
    @user-fr2gw8eg3e 3 년 전 +6

    여기는 잇섭인트로다음으로 날 실망시키지 않지!

  • @user-gl4uy7ui7o
    @user-gl4uy7ui7o 3 년 전 +2

    명장님 타이어 4짝을 새걸로 갈았습니다.근데 제가 차를 일주일에 한번 1시간 정도로 짧게 탑니다..그러다 보니 차 탈 때 되면 바람이 빠져있습니다..근데 이게 한쪽만 빠지면 차를 안타서 그렇다지만 4쪽다 빠져있습니다..타이어간곳에 가서 검사를 해도 이상이 없습니다.ㅠㅠ 매주 탈 때마다 공기압 넣고 있습니다..ㅠㅠ

    • @chrisking.
      @chrisking. 3 년 전 +1

      한쪽만 빠져 있으면 한쪽 타이어 이상입니다. 4짝 다 빠진것은 안타서 빠진다는것을 증명 하는겁니다.

    • @30kim44
      @30kim44 3 년 전

      TPMS 시스템 오류요...

    • @hyunwoonira
      @hyunwoonira 4 개월 전

      안타서 공기가 빠진다???
      좀 이상하군요.

  • @user-vo9kx6vq9u
    @user-vo9kx6vq9u 3 년 전 +1

    명장님안녕하세요.혹시나 이글을 보시고 답변을주리라 글남깁니다.저차가 운전석가까이쯤 침수가되서 정비소에가서 수리를맡겼으요.다행이 에어필터교환후 시동은 걸리더라구요.근데 수리후 운전시 어떤점에 유의하면서 운전을해야하네요.혹시나 운전중 문제가 생길까봐 걱정 되서 질문을 드립니다

  • @rium_
    @rium_ 3 년 전 +4

    센터를 가거나 타이어 가게를 가면 그냥 확인도 안하고 36 뭐 이런식으로 정해진 틀대로 주입합니다.
    꼭 옆에 가셔서 문짝 열어주면서 그대로 넣어달라고 하세요.
    고속도로 탈때만 10% 올려주는거지 평상시에는 메이커 권장값대로 해야 쇼바도 오래 씁니다.
    특히 앞뒤 사이즈가 다른 후륜구동의 몇몇 차종들은 더 신경써야 합니다.

  • @arthurhomeityoon5077
    @arthurhomeityoon5077 3 년 전 +3

    앞축 뒷축 걸리는 무게에 따라 공기앞을 다르게 해줘야하는게 아닌가요?
    앞쪽은엔진무게로 인해 하중이 더 많이 걸림으로 좀 더 넣야할거 같거든요.
    이게 타이어기준으로 공기앞 양에 따라 가장자리와 가운데 닿는 부분과도 연관이 있어보입니다.
    또한 자동차 회사와 타이어제조사간 권장사항이 다릅니다.
    자동차 회사는 앞문 옆에 표시로 권장하고 타이어 회사는 최대치 기준으로 80% 넣어야 한다고 하고 ㅜㅜ
    어떤걸 기준으로 해야할지 ㅜ
    그리고 마지막으로 차량기준으로 보면 앞문 옆에 대부분 32psi로 넣어야한다고 되어있습니다. 중형차든 대형승용차든~~
    좀 더 정확한 정보 부탁드립니다.
    PS. 참고로 저의 경우엔 아래와 같이 계산해서 넣습니다. 1psi = 0.070307Kgf/cm2
    공차중량 : 자동차 검사시 확인
    앞축( 1075Kg x 0.070307 ) / 2 = 37. 79001 psi
    뒷축( 925Kg x 0.070307 ) / 2= 32.51699 psi

    • @user-gn5pj7vi4p
      @user-gn5pj7vi4p 3 년 전

      맞습니다 이게 제일 정확한 타이어 공기압 기준인거같습니다 동의합니다
      앞뒤 틀리게 넣으면 확실히 모든면에서 효과 좋습니다

    • @arthurhomeityoon5077
      @arthurhomeityoon5077 3 년 전

      네 저도 그런거 같습니다.
      추가로 말씀드리자면 몇명 타느냐? 기름? 짐? 또한 고려해야하고,
      컴프레셔 센서가 아날로그라서 카센터마다 다르기 때문에 저는 휴대용 컴프레셔를 이용해 냉간시 주입합니다.

    • @chrisking.
      @chrisking. 3 년 전

      글세요 요즘같은 하절기에 냉간시 앞뒤 동일하게 33psi를 넣어도 열간시 많게는 3psi까지 차이납니다.(앞이 3psi더 높아짐)
      말씀대로 지금 여름철에 앞 37psi, 뒤32psi를 주입하면 열간시 앞은 41~42psi, 뒤35~36psi 정도 될겁니다.(하절기 기준) 앞이 뒤보다 10% 이상 더 팽창 합니다.
      제 결론은 자동차 제조사에서 권장하는 대로 그냥 앞뒤 동일하게 주입 하자 입니다. 그래도 열간시 앞타이어가 2~3psi 더 높아집니다.

    • @arthurhomeityoon5077
      @arthurhomeityoon5077 3 년 전

      @@chrisking. 말씀하신것 처럼 열간시 앞쪽이 3psi가 높아진 이유는 적정공기압이 아니여서( 스탠드 웨이브 현상 때문에...) 높아진게 아닐까요? 뒤쪽은 적정공기압이 들어가서 차이가 없는거구요.

  • @daehyunkim7905
    @daehyunkim7905 3 년 전 +2

    현재 6만키로 16년식 sm3인데 저속에서 꿀렁거림이 있습니다 (시속30km미만)
    이게 미션오일때문일 가능성이 높을까요?
    엔진오일은 만키로에 한번씩 갈아줬고 한달에 한번씩 연료첨가제 넣었습니다

    • @user-gk3nk9tm8o
      @user-gk3nk9tm8o 3 년 전

      14년식 sm3탑니다
      저속시 30km정도까지 꿀렁거림은
      고장이나 이상있는건 아닙니다
      RPM은떨어지나 속도는 올라갈겁니다
      확인해 보세요

    • @daehyunkim7905
      @daehyunkim7905 3 년 전

      김영삼 근데 이런증상이 없다가 심해졌다는게 포인트입니다.

    • @user-pr4qy3eq4d
      @user-pr4qy3eq4d 3 년 전

      Sm3종특입니다 사업소가서 챔버청소해달라고 하세요

  • @Gun_Dong
    @Gun_Dong 년 전 +2

    블루핸즈가니깐 항상 40psi로 맞춰주던데

    • @bosse7523
      @bosse7523 년 전

      전 타이어집 갔더니 36-38 넣어주더군요 40 넣어달라고해도 말을 안듣네요 타이어뱅크요

  • @user-cp2kl8ke7l
    @user-cp2kl8ke7l 3 년 전 +1

    좋은정보 많이 보고있습니다^^
    하지만 예전부터 눈에 띄는 것이 왜 한자와 영어 명찰을 하시는지요?
    한글명찰이면 훨씬보기 좋을 것 같아요~
    유튜브 인트로에 타이들을 국적별로 넣되, 명찰은 순수 한글이면 보기 좋을 것 같아요~
    쓸떼없는 딴지 인가요??^^;;
    앞으로도 번창하시길~

  • @sumerTV
    @sumerTV 년 전

    스텐딩웨이브 현상은 적정공기압에서 약10%이상 공기압부족할때부터 발생되고... 최고연비를 위한 적정공기압은 타이어 측면에 표기된 최고공기압의 80%가 가장 경제적이고.. 최적연비, 안전한 주행 공기압 같습니다 . 적정공기압은 냉간시 기준입니다..
    * 스텐딩웨이브현상은 최대공기압 기준 70%미만일때부터 발생됩니다.(신차의 B필러쪽 최적공기압은 타이어 최대공기압의 70%입니다... 제조사 적정공기압보다 1%만 부족해도 스텐딩에이브가 발생됩니다. 하지만, 대형버스나 트럭의 타이어파열의 원인은 첫째 제조된지5년 이상된 노후타이어로 주행, 두번째 재생타이어 장착, 세번째 과적입니다..

  • @user-pc2jk8eu9d
    @user-pc2jk8eu9d 3 년 전 +1

    명장님! 질문있습니다!
    14년식 스포티지R 타고있는데요!
    뒷좌석 소음이 너무 심한데 주변에 문의도 해보고 알아보니 suv 특유의 고질병인 뒷좌석 소음이라고 하던데 이거는 잡을수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그렇다고 뒤에 무거운 짐을 싣고 다닐수도 없는거라서..

    • @user-dk5hy5so6x
      @user-dk5hy5so6x 3 년 전 +1

      영상보시고 바로 소음 잡으세요

    • @user-qw6vi4yd7w
      @user-qw6vi4yd7w 3 년 전 +1

      부직포 테이프를 트렁크-2열시트 접촉부에 조금 두껍게 붙여보세요 훨씬 나을거에요

    • @guddn2995
      @guddn2995 3 년 전 +1

      휠하우스 방음 또는 실내방음 또는 저소음타이어 장착 가장 좋은건 윗급차로 갈아타기... suv가 트렁크쪽에서 소음을 못막다보니 좀 시끄럽긴 하더라고요... 저소음 타이어로 바꾸고 휠하우스 방음하면 노면소음 좀 줄어들긴합니다

    • @user-pc2jk8eu9d
      @user-pc2jk8eu9d 3 년 전

      국제여행 혹시 어디에 영상 있나요..?

    • @user-pc2jk8eu9d
      @user-pc2jk8eu9d 3 년 전

      정동명 아ㅎㅎ 감사합니다! 해봐야겠습니다!

  • @user-wi9ow5zd9y
    @user-wi9ow5zd9y 3 년 전 +1

    편마모에대해서설명좀해주세요

  • @user-vt5lb6qm1b
    @user-vt5lb6qm1b 년 전 +1

    냉간시 36넣으면. 운행중보면40까지올라갑니다.

  • @jongho_1
    @jongho_1 3 년 전 +8

    제네시스 g80 시동꺼짐 때문에 고속에서 죽을 뻔했습니다 원인좀 알려주세요 ㅜㅜ출고한지 3일 만에 병원 갔네요 ㅠㅠ
    뉴튭 제네시스 g80시동꺼짐 원인 방송좀 부탁드립니더

    • @KR_ISTP
      @KR_ISTP 3 년 전

      헐 시동 꺼져서 사고 나셨어요?

    • @KR_ISTP
      @KR_ISTP 3 년 전 +2

      @@user-hg6up4zs3b g80 시동 꺼지는거 흔한데 뭔 운전미숙 ㅋㅋ 초보운전이 G80 대형차 사겠어요?

    • @KR_ISTP
      @KR_ISTP 3 년 전 +1

      @@user-hg6up4zs3b A6이 대형차예요? G80이면 A8 사이즈인데 누가 가격 얘기했나요? 사이즈 얘기했지. 현기 알바님. 추하니까 억지 부리지 좀 마요.

    • @KR_ISTP
      @KR_ISTP 3 년 전 +1

      @@user-hg6up4zs3b 이 댓글도 반박해서 캡쳐한담에 500원 받아가셔요.^^
      고속도로 운행 중 시동 꺼져서 사고난 사건에 운전미숙이 원인이라고요?
      매뉴얼 미션도 아니고 오토 미션에서 주행 중 시동 꺼질 일이 운전자가 자살하려고 일부러 시동버튼 연타하거나 오래 눌러서 시동 끄는 것 외에 결함 아닌가요?
      저 댓글알바는 어차피 말 돌릴테니 제 댓글 보는 다른 분들은 '오토포스트'나 '인싸 케이' 채널 영상 보러 가세요.
      G80, GV80 시동 꺼지는 증상 흔합니다.
      현대차에서는 결함에 대해 늘 동일 차종의 다른 차도 같은 증상이 있기 때문에 결함이 아니니 그냥 타라고 합니다.
      운전자가 분명 증상을 겪었는데 스캐너에 결함 메세지 뜨는 것이 없으니 결함 나오면 다시 오라고 하고요.
      증상 발생했을 때 운이 좋아 운전자가 살아서 컴플레인 걸면 하는 소리고, 운이 나빠 운전자가 죽으면 운전자 잘못 100% ^^
      예전에는 그래도 결함이 결함 다웠는데 요새는 아예 입막음 하려고 하는건지 결함이 아니고 자동차 이용한 운전자 살해 ㄷㄷㄷㄷㄷ

    • @zxcvvserrgghh
      @zxcvvserrgghh 3 년 전

      나는 초보인데도. 아우디신차 뽑았는데

  • @user-qb1ws9hd9d
    @user-qb1ws9hd9d 7 개월 전

    적정공기압 하면 고속주행시 열받아가 3이상 상승됨 적정의장점 탁월한 승차감 오랜시간 잔충격 진동에의한 모든부품 내구성 오일누유 예방

  • @rock8205-1
    @rock8205-1 15 일 전

    타이어공기압 센서 교취후예도 뜨는이유는 뭘까요 떳다 안떳다 합니다

  • @dkwhkskin5367
    @dkwhkskin5367 년 전

    그냥 팩트

  • @yofiko1768
    @yofiko1768 2 년 전

    타이어 공기압을 낮추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 @user-xv5yr7kb2q
      @user-xv5yr7kb2q 11 개월 전

      빼면 되죠ㅋㅋㅋ

    • @hyunwoonira
      @hyunwoonira 4 개월 전

      휴대용 공기 주입기 하나 가지고 다니면 좋음.. 알리^^

  • @dkmin5019
    @dkmin5019 3 년 전 +10

    권장공기압은 출발전 냉간시 공기압이죠.
    그런데 통상 주행하다 카센타를 들르니 냉간시 공기주입을 할수가 없죠.
    즉, 열간시 기준을 알려주셔야 합니다.
    32가 기준인 차라면 열간시 전36/후34 정도가 맞습니다.

    • @chrisking.
      @chrisking. 3 년 전 +3

      다년간 경험하고 판단 내린 결과 정답 입니다.
      동,하절기 불문 하고 완전 열간시 38psi를 절대로 넘기지 않도록 주입 합니다.
      제 차 33psi 기준 하절기 33~34, 동절기 34~35 넣습니다. 냉간시에요.

    • @user-yy1tg5yf9h
      @user-yy1tg5yf9h 3 년 전

      전을 조금 더 높게 넣는 이유는 엔진무게 때문에 그런건가요?

    • @dkmin5019
      @dkmin5019 3 년 전

      @@user-yy1tg5yf9h 전륜은 핸들링작용 마찰열과 엔진열 그리고 중량 때문에 후륜보다 열이 더 오르기 때문 입니다.

    • @user-yy1tg5yf9h
      @user-yy1tg5yf9h 3 년 전

      @@dkmin5019 꿀팁 감사합니다.

    • @user-xh1lr3yo3y
      @user-xh1lr3yo3y 2 년 전

      @@dkmin5019 그렇다면 앞 쪽에 공기를 덜 넣어야죠. 더 뜨거워져서 기압이 더 오른다매?

  • @user-mk9jp3tb9r
    @user-mk9jp3tb9r 3 년 전 +6

    타이어 공기압은 냉간시 말씀하시는거쥬

  • @ToFan-kr1zk
    @ToFan-kr1zk 2 년 전

    중고차 업어온지 이제 2달 지났는데...
    타이어 앞 2개 뒷바퀴 1개가
    출발하기전 바람빠진것처럼 볼록하게
    꺼져있어서 가스차라 lpg주유소는
    공짜로 넣을수 있다는 블로그글 보고
    가서 물어보니 위치 알려주시더군요
    차 운전석에 보니 33으로 표기가
    되어있어서 설정치 33맞추고
    공기호스 꼽아주니 자동으로
    알아서 되고 끝나니까 알람울리더군요
    처음 공기호스 연결하니 측정치가
    25~27씩 나오더군요...
    초보라 가장 궁금한 점이...
    최소 몇부터 주행에 위험이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누가 좀 알려주실분...

  • @user-ut3ml9wf5i
    @user-ut3ml9wf5i 3 년 전 +1

    첫차를 구매했는데요, 첫 시동 걸면 P상태에서 RPM이 1200으로 올라가있다가 D로 놓으면 800으로 돌아오는데 문제가 있는건가요?

    • @x5m60i
      @x5m60i 3 년 전

      ㄴㄴ 시동걸어서 오일순환시키고 워밍업하기위해 높게셋팅해놓은거임ㅋ 30초쯤 지나믄 800정도로 내려옴 그게정상

    • @user-qw6vi4yd7w
      @user-qw6vi4yd7w 3 년 전

      지극히 정상이에요

    • @fuck0107
      @fuck0107 3 년 전

      워밍업

    • @hyunwoonira
      @hyunwoonira 4 개월 전

      p는 기어연결이 안된 무부하상태. d는 기어와 연결상태 부하가 걸림 .
      당연히 rpm 떨어지는 게 정상임..

  • @user-xe9ou7qb7o
    @user-xe9ou7qb7o 3 년 전 +1

    자동차 싼타페 TM 기준 운전석에 35psi 나와있습니다.
    순정 타이어는 맥시멈 50psi 80% 적용해도 40psi 인데요..
    어느걸 따라야 맞는걸까요..? 저는 35~40 중간 37~38 넣고 있습니다...만,, 타이어 기준으로는 많이 낮게되네요..

    • @user-fm3ux2ue9y
      @user-fm3ux2ue9y 3 년 전 +1

      운전석 기준으로 가시면 됩니다. 맥시멈 80은 옛날에나 돌아다니던 얘기입니다.

    • @kgone1213
      @kgone1213 3 년 전

      현대 연구원 박사출신들이 열심히 테스트해서 내놓은 결과를 따르면 됩니다...

  • @Happysoso
    @Happysoso 3 년 전

    국산차 브랜드별 특징에 대해 영상 올려주실수있나요?? 편파적인것말고 말그대로 브랜드별 장점 특징만!단점은 ㄴㄴ

  • @junytt
    @junytt 3 년 전 +5

    아니 차에보면 34 써있는데 왜 카센터같은데가면 무조건 40 맞춰놓는건가

    • @junytt
      @junytt 3 년 전

      @@race9797 음 그렇죠 근데
      타이어집에서 타이어를갈았을때는 새타이어니까 냉간일거같은데 그때도40 ..아님 휠이 좀뜨뜻해서그런가 휠밸런스잡는동안 따셔져서그럴까요

  • @alrxkim5483
    @alrxkim5483 3 년 전 +7

    차량연비를 좋게 하려면 타이어 공기압을 좀더 많이 넣고 다니세요 그럼 연비가 확실히 좋아집니다 대신 승차감은 줄어듭니다

    • @user-ft1gr1gg4o
      @user-ft1gr1gg4o 2 년 전 +1

      조언 감사합니다
      질문 하나만 드리겠습니다
      제차는 중형suv 디젤 자동차입니다
      공기압이
      타이어 3개는 42
      뒷타이어 1개는 40
      입니다
      타이어 한개가
      다른3개보다 낮아도
      괜찮은지요?
      공기압이 높아서 그런지 연비는 확실히 좋은거
      같습니다

    • @user-fp5zy7ks5q
      @user-fp5zy7ks5q 2 년 전 +1

      @@user-ft1gr1gg4o 1-2차이는 괜찮아요 tpms 오류도 잇을거구요 1,2달 마다 셀프세차장같은곳이나 아무카센타가서 공기써도 머라안해요 공짜임

    • @user-yv5zm8en7p
      @user-yv5zm8en7p 2 년 전

      그리고 차 연결부위 망가짐 밑 진동으로 인한 차 망가짐 가속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