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장명답] “차동기어와 트랜스퍼 오일, 교환해야 하나?” (feat. 4륜과 후륜구동)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8. 24.
  • ※ 자동차 관련 질문들은 댓글로 남겨주세요 ※
    Ep.58 명장명답 45탄
    엔진오일, 미션오일만 있는 게 아니라구...
    자동차 명장, 본색을 드러내다 [박병일의 명장본색]
    ★매주 화&금 공개★
    #차동기어 #차동기어오일 #디퍼렌셜기어
  • 자동차

댓글 • 163

  • @user-js3nz3eu4u
    @user-js3nz3eu4u 3 년 전 +3

    명장님 오늘도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user-rn7kw8ti8i
    @user-rn7kw8ti8i 3 년 전 +3

    영상 잘봤습니다!
    휠크기에 따라 승차감 차이가 있는지 확실히 알고 싶습니다~

  • @MrMegamega3434
    @MrMegamega3434 3 년 전 +2

    명장님은 연간 주행거리가 어느 정도 되시나요?
    주행거리에 따라 알맞은 차종이 따로 있는지 궁금합니다.

  • @ChanelManager
    @ChanelManager 년 전

    명장님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사랑해요 💜

  • @yousajang77
    @yousajang77 3 년 전 +3

    늘 도움되는 정보..감사합니다!

  • @user-ok3wp2qz6r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user-pj9fj3xo4m
    @user-pj9fj3xo4m 3 년 전

    역시 명불허전 똑소리 나는 설명 잘들었습니다 박병일 명장님 따봉 ^~^

  • @user-vr3nv4lh7g
    @user-vr3nv4lh7g 3 년 전

    명장님 유용한 정보 잘보고잇습니다 질문잇어요 아반떼 MD 인데 고속 100키로 로 주행중에 톨게이트 들어가서 멈추면 시동이 꺼지는데 이유가 멀까요? 저속일때는 괜찬아요 고속일때 만 그렇습니다 궁금 하네요

  • @user-sw6ig8vv8o
    @user-sw6ig8vv8o 3 년 전 +1

    명장님 소렌토 는 디젤이 좋을까요 하이가 좋을까요

  • @nobleboy4060
    @nobleboy4060 3 년 전 +1

    안녕하세요 항상잘보고있습니다 디젤22만을끌다보니 dpf 흡기클리닝? 이런게 꼭필요한지 궁금합니다

  • @user-bu8yg3ep1y
    @user-bu8yg3ep1y 3 년 전 +2

    여윽시! 오늘도 명장님🤔🤔 일반 정비사냐! 명장이냐! 확 차이가 느껴집니다..

  • @rainbowjk2
    @rainbowjk2 3 년 전 +4

    저도 몰랐었는데 지금 차 출고해서 관리하다보니 알게 되서 지금 엑슬오일 전 후 다 교체했고 곧 교체시점 다가오고 있네요. 4륜구동이라 그런지 엑슬 오일 전 후 따로 교체 시점도 다르더라고요. ㅠㅠ 차에 오일이 왜케 많은지 참...돈 많이 들어가네요 ㅎㅎ;;

  • @user-bg5fd3bd3i
    @user-bg5fd3bd3i 3 년 전 +4

    늘 그렇듯 좋아요 누르고 시청 시작합니다^^

  • @acekill9
    @acekill9 7 개월 전 +1

    이건 후륜이나 4륜기어에만 해당되는거죠?

  • @user-fr2gw8eg3e
    @user-fr2gw8eg3e 3 년 전 +6

    구독자가 알로 갈수록 느네요..
    1억 구독자 가즈아

  • @downhell9797
    @downhell9797 3 년 전 +4

    차동기어오일 전륜+후륜, 트랜스퍼케이스 오일 한방에 다 같이 갈아주나요?

  • @uzi1117515
    @uzi1117515 년 전

    차동기어오일이 디퍼? 오일인가요?
    할덱스오일은 또뭔가요? 구형티구안 운행중인데(중고구입) 아이신미션인데 이게 적응이안되네요 ㅜ 변속충격은아닌듯 한데.. 기어변속이 빨리안되는것같고 시내도로에선 거의 2단이니원..부드러움이라고는없네요..ㅜ

  • @user-gh8wc3bw7o
    @user-gh8wc3bw7o 8 개월 전

    2012년에 528ixdrive 출고후 6년(55,000km 주행후)이 지난 2018년에 ecu맵핑한 그 샵에서 전륜 후륜디퍼오일 TC오일 전부 모튤로 교환했습니다(30만원) 다시 5년이 흘러 어제 엔진오일 교환하는 단골 무주지포트로 가서 인터넷에서 구입한 모토렉스 75W-90 디퍼런셜오일(4만원)로 교환 했습니다(공임비 3만원) 이번엔 후륜만 교환 했는데 이유는 최근에 좀 알아보니 후륜디퍼는 차량운행시 항상 같이 작동하기에 최소 5만에서 최대 10만키로 사이에 한번씩 교환하는걸 추천하지만 전륜디퍼는(TC포함)평상시 거의 작동 안하고 아주가끔씩만 작동하기에 굳이 교환할 필요가 없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더구나 후륜디퍼처럼 교환이 간단치않고 미미나 받침대(웜기어?)를 탈거해야하는 번거로움도 있어서 안했습니다.

  • @user-bl4he4we7l

    그랜드 체로키 zj 1995년식 인데요
    트랜스퍼 케이스 오일로 덱스론3 규격 미션오일 넣으면 되나요?
    아니면 고점도의 디퍼런셜 오일을 같이 써야 하나요?

  • @user-iu4xu3my6h
    @user-iu4xu3my6h 2 년 전

    차를 사랑하는 사람 입니다
    차형 티비 유튜브 체널에 구독자로써. 2년 넘게 구독을 하다가 일산에서
    김포까지 디퍼런셜 오일 영상을보고 아우디는 많이들어가봐야 1리터 들어간다는 영상에서 말씀 하시는 소리를 듯고 또 가격도 비싸게 안받는다는 말씀 있어서
    40키로 왕복 80십키로. 큰맘먹고. 차형 티비 카센터
    찿아 가서 앞 뒤. 갈게 되였습니다
    오일을 교환 하시는 주인분께서 사무실에 않자 있으라고 하기에 사무실에서
    밖을 내다보고 있는중
    오일 뒤쪽1리터넣고 또 1리터 넣을려고 하는데 바로 넘침 앞촉도 1리터 뜻은것 다넣었는데 또 한통 뜻어서 넣는중 바로넘침 남은 오일 뚜겅 닫은후 선반위올려 놓는모습보고 위자 않자 있어는데. 제게 오시더니 앞 뒤 1ㆍ5리터씩 들어 가서
    3리터 넣었다고 하더니
    오일 갑은 15만 원 이라고 하더니 추가 들어갔다고 21만원 현금 결재
    결재 하고 나와서 뎃글에 이런사실을. 쓰고 잘못 되노라고 글을 올렸더니
    다른분들도 비슷한 경험말씀 하시고 글을 올리신것 보았고요
    제 뎃글에 좋아요 맞아요 했는데요
    데글 쓰기 읽기 중지를 시켜 놓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차형 유튜브 알고 계시거나 잘못된 문제 있으신분은 뎃글부탁 드립니다
    혹시 영상만 올리고 영상에 전화 번호만 보이게 해놓았으니 혹시 전화 하시고 찾마가시는 분들은
    가격과 다른곳 비교 철저히 하셔서 속거나 구독자른 호구로 보지 못하게 방어 하시면 좋을듯 해서 글 올려 보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patrickstar98766
    @patrickstar98766 3 년 전 +3

    어른들이 데후오일이라고하죠

  • @javacloud6526
    @javacloud6526 3 년 전

    SM7 LPG차량 CVT미션오일 차량 설명서에는 무교환이라고 되어 있는데 서비스센터에서는 5만km미터에 교환해야 된다고 하는데 어떤 것이 맞는 것이죠? 명장님~~

  • @user-lk6pu5yj8y
    @user-lk6pu5yj8y 3 년 전 +1

    명장님 !!! 질문 있습니다. 브레이크 오일도 반드시 순정으로 써야 할까용? ^^ 아니면 규격만 맞으면 될나요?

    • @mugohwansimin
      @mugohwansimin 3 년 전 +2

      dot4 규격의 브레이크오일은 어떤 메이커의 오일하고 혼합되서 쓰셔도 상관없습니다^~^

    • @BrightKim
      @BrightKim 3 년 전 +1

      자동차에 는 dot3 dot4 쓰는데
      일반제품 쓰셔도 됩니다 ^^

    • @user-lk6pu5yj8y
      @user-lk6pu5yj8y 3 년 전

      @@mugohwansimin 넵 답변 감사합니다.

    • @user-lk6pu5yj8y
      @user-lk6pu5yj8y 3 년 전

      @@BrightKim 넵 답변 감사합니다

    • @fffnnmki1303
      @fffnnmki1303 3 년 전

      브레이크오일안바꿔도되요

  • @user-qp2ss4cf5p
    @user-qp2ss4cf5p 3 년 전 +3

    사는곳 근처에 명장님 샾 있는데 지날때마다 두리번댑니다..
    혹시라도 명장님 보일까 해서요..
    하긴 연예인 만나기가 그렇게 쉬울리가 ㅎㅎㅎ

  • @user-lo2ds3io5d
    @user-lo2ds3io5d 3 년 전 +2

    명장님 몇일전 제 이름으로된 첫차를 중고로사게됬습니다ㅜ 근데 들고오자마자 몇시간뒤에 엔진경고등이 떠서 부스트압력센서 문제라고 교체도 하고 했는데 경고등이 사라지질않습니다ㅜㅜ.. 들리는 정비소마다 각각얘기가틀려서 너무 속상합니다..투싼 16년식 6만키로 정도인데.. 손안대고 코풀겠다 심보아닙니다ㅜㅜ비용이들어도 고치고싶은데 ECU문제다 클리닝청소해야된다 어느게맞는지 알수가 없어서 댓글남깁니다...스캐너는 전부 부스트압력센서로 나왔습니다..

  • @user-mq4cf8pb8x
    @user-mq4cf8pb8x 3 년 전 +1

    디퍼런셜오일 교환주기가 그렇거 짧은가요?

  • @user-qn2pl8oq4g
    @user-qn2pl8oq4g 3 년 전 +3

    벤츠서비스 센타 에서는 120,000에 갈아 준다고 하는데 어떤게 맞나요 명장님?

  • @user-cp1by7zm5s
    @user-cp1by7zm5s 2 년 전

    포터2 데후오일 관련해 질문있습니다.
    17년식 유로6 요소수미적용 LD가 있는 차량인데요. 메뉴얼제원에는 "API GL-4급 이상, SAE 90 (GS 90)"이라고 적혀 있습니다.
    데후오일을 검색해보닌까 현기순정기준으로 데후 오일 종류들이 많더군요.
    제가 검색해본것만 이정도 였는데 ( LSD OIL GL-4, LSD OIL GL-5, GEAR OIL RV, GEAR OIL MULTI, GEAR OIL POWER)
    문제는 저중에 하나를 택하고자 오일관련커뮤니티, 포터카페에 문의해보니 다들 의견이 틀립니다.
    "LD데후에는 LSD오일을 넣으면 안된다, 또 어떤 오일전문가는 LSD오일이라도 GL-5 넣으면 된다 등등"
    초보자인 저로써는 참 난감합니다.
    명장님의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 @user-gm9qh6dd1j
    @user-gm9qh6dd1j 2 년 전

    포터2 20년식 후륜데후오일 교환시 1.8리터가 정량이라는데 2리터를 넣어도 넘치지 않네요. 조금 흘러 넘칠때까지 하라고 대부분 유튜브에서 말하잖아요. 차량지침서의 1.8리터가 맞는지 조금 흘러내릴때까지가 맞는지 궁금합니다
    여러곳에 질문해도 다들 서로 다른 의견이라 명확한 답을 좀 주세요

  • @user-gq2jl6js8e
    @user-gq2jl6js8e 3 년 전 +3

    저런 오일교환이 필요한지도 몰랐어요. 좋은 정보 감시합니다.명장님
    명장님 제가 차를 사려고 하는데 볼보는 어떨까요?

  • @user-zn7mb2ol8f
    @user-zn7mb2ol8f 3 년 전 +1

    명장님 도와주세요 관련없는 덧글이지만 너무궁금해서그렇습니다.
    노면 좀 안좋은곳가면 운전석 범퍼있는곳에서 차량 나사몇개빠져서 덜컹덜컹 소리가들리네요.. ㅠㅠ
    고속주행하다가 브레이크밟아도 핸들이 심하다싶을정도로 떨리기도하구요..
    얼마전에는 쫌달리다브레이크밟으니까 차량전체가 다 떨리더라고요 처음으로죽겠구나 싶었습니다....
    정지상태에서 핸들 좌우로 돌려보면 뚝 뚝 소리도 나고..
    동네 현대서비스센터가니까 핸들 돌려보기만하고 mdps 문제라고 싹다바꿔야한다네요.. 100정도..
    돌아버리겠네요 ㅠㅠ

  • @alenwalker55
    @alenwalker55 3 년 전 +58

    보다 문득 생각이 들어 다음편 영상을, 제동을 할 시에 브레이크를 나눠서 밟는게 좋은지 꾹밟는게 좋은지 만드는 것도좋을 것 같습니다

    • @kgh2383
      @kgh2383 3 년 전 +2

      맞아요!! 저는 나눠서 밟는 스타일인데 어떤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 @user-zd7xn9cp4f
      @user-zd7xn9cp4f 3 년 전 +2

      저두궁금해요 전 꾹

    • @user-dc1sb9zf3q
      @user-dc1sb9zf3q 3 년 전 +1

      이거 전에 했던것 같은데 상황 따라 다르다고

    • @user-dl7yb4jr7r
      @user-dl7yb4jr7r 3 년 전 +6

      저도 아부지한테 운전 배울때 브레이크 나눠밟으라고 배웠습니다 지금도 그렇게 하고있는데 나눠밟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요 진짜 급박한상황아닌이상..
      나눠 밟는게 더 브레이크에 무리도 덜가고 그 잠깐 놨을때 조금이라도 식혀지니깐 더 좋지않나라고 생각합니다.

    • @yhun1212
      @yhun1212 3 년 전 +4

      그동안 여러 매체에서 나눠밟으라고 하더라고요. 안그러면 미끄러진다고. 그걸 자동화하는 게 abs? 였던가

  • @user-po9yv4zd6i
    @user-po9yv4zd6i 3 년 전 +1

    명장님~ 자동차 하나 만들어주세요~~ㅎㅎ

  • @BrightKim
    @BrightKim 3 년 전 +8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참고로 제작 회사 마다 추천 교환 주기가 다르겠지만, 2년 4만 km 너무 짧습니다. 제작 회사 들은 무교환 ,혹은 10km 이후라대부분일 겁니다. 제 생각이지만 5년, 10km 이전에 한번 정도 교환해 주는게 나을듯 합니다.
    후륜이나 , 사륜 만 해당 되구요.
    차에따라, 디퍼런 (Differential ) ,차동기어 와 트랜스퍼 (Transfer) 등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sehokim83
      @sehokim83 3 년 전 +1

      안녕하세요 정비사님 채널 구독한 구독자예요~~^^ 저도 캐나다에서 포드 F-150 타는데 기본 메인터넌스 오일교환 같은거 연도별 키로수 교환 주기에 대한 영상 올려주시면 너무 감사하겠습니다 구글에 검색해봤는데 다 얘기가 달라서요...^^

    • @BrightKim
      @BrightKim 3 년 전 +1

      @@sehokim83 구독자 님 여기서 뵙니다 . 네 회사에서도 메인터넨스 차량들 관리 많이 하고 있습니다. 그걸로 영상 한번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D.Malarkey
      @D.Malarkey 3 년 전 +2

      주행환경에따라 다른거 아닌가요?
      미국과 한국만봐도 미션오일 교체주기가 극명하게 갈리던데...

    • @sehokim83
      @sehokim83 3 년 전

      @@D.Malarkey 주행환경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큰 차이가 있을까요? 주변환경도 환경이지만 그보다 제조사마다 각자 기준에 맞게 교체하면 되지 않을까요?

    • @D.Malarkey
      @D.Malarkey 2 년 전 +1

      @@sehokim83 제조사 기준이라면 그 엔진오일은 2만 , 미션오일은 무교환이라는 그 기준이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eutsch323
    @deutsch323 2 년 전 +2

    차동기어 오일 점도는 보통 75w-90가 표준, 스포츠형인 lsd 차동기어의 경우 75w-140 을 사용. 중요한 점은 같은 점도라도 크게 GL4 와 GL5 두가지로 오일 종류가 갈리는데 차동기어엔 반드시 GL5를 사용할것

    • @jongwonchoi3788
      @jongwonchoi3788 년 전 +1

      정답!! 참고로 BMW같은 경우 M시리즈에만 LSD 기능이 있습니다

    • @jsj6954
      @jsj6954 년 전

      gl4,gl5 둘다 허용되는 디퍼오일로 갈았는데 괜찮겠죠? 상품은 라베노 입니다

    • @deutsch323
      @deutsch323 년 전

      @@jsj6954 gl5 써있으면 괜찮지 않을까요

  • @user-ok3wp2qz6r
    @user-ok3wp2qz6r 년 전 +1

    1:30 2년에 4만km 마다 교환 해주셔야 합니다

  • @sjllee2588
    @sjllee2588 3 년 전 +2

    👍👍👍

  • @oilpressoil
    @oilpressoil 3 년 전 +5

    결론은 국산 전륜자동차는 미션오일만 잘 교체하면 되는건가요??

    • @user-xj7sq3mt6j
      @user-xj7sq3mt6j 3 년 전

      박병일의 자동차 백과 P.155쪽을 보면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전륜구동 차는 차동기어가 트랜스미션과 함께 일체형으로 조립되어 있고, 후륜구동 차는 차의 뒤축에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전륜구동 차는 자동변속기 오일 하나로 자동변속기와 차동기어를 함께 사용한다. 자동변속기 오일만 교환해주면 차동기어는 신경 쓸 필요가 없는 것이다. 반면, 후륜구동 차는 차동 기어 오일이 별도로 필요하므로, 자동변속기 오일을 교환할 때 차동기어 오일도 함께 교환해주어야 한다. 후륜구동 차의 차동기어 오일에는 극압 첨가제가 함유되어 점도가 높으므로 반드시 메이커에서 지정된 오일로 교환해야 한다.

    • @oilpressoil
      @oilpressoil 3 년 전 +1

      리차드수동기어 전륜구동은 미션오일만 잘 갈아주면 문제없다는거네요 감사합니다!

    • @user-xj7sq3mt6j
      @user-xj7sq3mt6j 3 년 전 +1

      @@oilpressoil 네 그렇습니다... 명장님이 쓰신 책 "박병일의 자동차 백과" 저 이책 가지고 있는데요 저도 제차 관리하고 소모품 교환할때 이 책 참고해서 많은 도움이 되더군요...

  • @hoggisim
    @hoggisim 년 전

    오늘 기어오일 교환했어요 후룬인데 거진6만에 교환 했는데 주행 느낌이 진짜 좋아졌어요 공임나라에서 오일 1리터 28000원 교환공임 30000원 6만 8만 기다리지 말고 얼른 교환하세요 교환을 위해 드레인밸브를 빼도 오일이 충분하지 않은지 흐르지도 않더라구요 쇳가로도 많이보이고요 강추 이제부터는 최소 2년 4만에 교환하려구요

    • @user-fm5go7xq1g
      @user-fm5go7xq1g 년 전 +1

      형!
      얼마 안하네요!
      저도 갈께요.
      차동기어하고 트랜스퍼는 다른거에요?

  • @user-mo7go9ue2b
    @user-mo7go9ue2b 10 개월 전

    2년 혹은 4만키로 마다 교환??
    생각보다 교환주기가 빠르네요. 감사합니다.

  • @user-er9dz3jn7v
    @user-er9dz3jn7v 3 년 전 +6

    전륜은 해당사항없는건가요?

    • @user-xj7sq3mt6j
      @user-xj7sq3mt6j 3 년 전 +5

      박병일의 자동차 백과 P.155쪽을 보면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전륜구동 차는 차동기어가 트랜스미션과 함께 일체형으로 조립되어 있고, 후륜구동 차는 차의 뒤축에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전륜구동 차는 자동변속기 오일 하나로 자동변속기와 차동기어를 함께 사용한다. 자동변속기 오일만 교환해주면 차동기어는 신경 쓸 필요가 없는 것이다. 반면, 후륜구동 차는 차동 기어 오일이 별도로 필요하므로, 자동변속기 오일을 교환할 때 차동기어 오일도 함께 교환해주어야 한다. 후륜구동 차의 차동기어 오일에는 극압 첨가제가 함유되어 점도가 높으므로 반드시 메이커에서 지정된 오일로 교환해야 한다.

  • @user-ok3wp2qz6r
    @user-ok3wp2qz6r 6 개월 전 +1

    1:28 차동기어 오일 2년 혹은 4만km에 교체 권장

  • @user-jv2yp5yv1f
    @user-jv2yp5yv1f 년 전 +1

    2년 2만이면 교체 해야되나요?

  • @user-ok3wp2qz6r
    @user-ok3wp2qz6r 6 개월 전 +1

    2:37 꼭 순정품을 넣어야 한다고 하면 자동변속기 오일

  • @user-dc1sb9zf3q
    @user-dc1sb9zf3q 3 년 전 +2

    이런오일이 있구나... 저는 해당 없습니다 ㅋㅋ

  • @user-rf6qu5be4e
    @user-rf6qu5be4e 3 년 전 +15

    그럼 이건 후륜차만 해당되는 거죠. 명장님?

    • @skyy1368
      @skyy1368 3 년 전 +5

      저도 궁금 합니다. 명장님 전동구동차는 해당이 안되는 건가요

    • @azukiryo
      @azukiryo 3 년 전 +3

      kenyroe tom 상시 사륜이랑 후륜 일꺼예요.

    • @user-xj7sq3mt6j
      @user-xj7sq3mt6j 3 년 전 +10

      박병일의 자동차 백과 P.155쪽을 보면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전륜구동 차는 차동기어가 트랜스미션과 함께 일체형으로 조립되어 있고, 후륜구동 차는 차의 뒤축에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전륜구동 차는 자동변속기 오일 하나로 자동변속기와 차동기어를 함께 사용한다. 자동변속기 오일만 교환해주면 차동기어는 신경 쓸 필요가 없는 것이다. 반면, 후륜구동 차는 차동 기어 오일이 별도로 필요하므로, 자동변속기 오일을 교환할 때 차동기어 오일도 함께 교환해주어야 한다. 후륜구동 차의 차동기어 오일에는 극압 첨가제가 함유되어 점도가 높으므로 반드시 메이커에서 지정된 오일로 교환해야 한다.

    • @skyy1368
      @skyy1368 3 년 전 +3

      감사합니다

    • @BrightKim
      @BrightKim 3 년 전 +4

      후륜구동 및 사륜 구동 만 해당 합니다.
      그리고 전기 자동차도 기어오일 들어 가더라구요 .
      참고로 2년 4만 너무 짧숩니다 .
      요즘 오일 기술이 좋아져 10만 까지도 이상 없지만 그전후에 한번씩 교환 하면 됩니다.

  • @user-sk3vn3xb5f
    @user-sk3vn3xb5f 3 년 전 +1

    차에 들어가는 모든 오일은 교환주기가 있다 라고 보시면 됩니다

  • @user-ju3xv9ml9s
    @user-ju3xv9ml9s 3 년 전 +2

    국산 2륜 전륜차는 차동기어가 없어 해당 안된다는건가요? ㅜ 알려주세요

    • @inflameskim
      @inflameskim 3 년 전 +1

      차동기어는 4바퀴 달린 차는 다 있어요. 커브돌때 바깥과 안이 회전수가 다르니 그거 맞춰주는 역할이라고 영상에 설명 나와요. 다만 전륜구동차는 미션오일이 같이 윤활해주니 따로 신경쓸거 없다는 겁니다.

  • @ek8125
    @ek8125 3 년 전 +1

    국산 전륜도 해당 되나요? 차동기어오일

    • @user-xj7sq3mt6j
      @user-xj7sq3mt6j 3 년 전 +1

      박병일의 자동차 백과 P.155쪽을 보면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전륜구동 차는 차동기어가 트랜스미션과 함께 일체형으로 조립되어 있고, 후륜구동 차는 차의 뒤축에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전륜구동 차는 자동변속기 오일 하나로 자동변속기와 차동기어를 함께 사용한다. 자동변속기 오일만 교환해주면 차동기어는 신경 쓸 필요가 없는 것이다. 반면, 후륜구동 차는 차동 기어 오일이 별도로 필요하므로, 자동변속기 오일을 교환할 때 차동기어 오일도 함께 교환해주어야 한다. 후륜구동 차의 차동기어 오일에는 극압 첨가제가 함유되어 점도가 높으므로 반드시 메이커에서 지정된 오일로 교환해야 한다.

  • @user-bh6vh9kx3b
    @user-bh6vh9kx3b 3 년 전 +1

    궁금한게 p에서 d모드로 놓을시 변속충격있는 원인은 먼지 알려주세요@.@

    • @ojthj1233
      @ojthj1233 3 년 전 +1

      비탈길에서 사이드 안채우고 세워놓고 다시 출발하면 그렇게 됨

  • @user-ww7rq9fx5s
    @user-ww7rq9fx5s 3 년 전 +2

    트랜스퍼 차동기어가 디퍼렌션오일맞죠??

    • @sjllee2588
      @sjllee2588 3 년 전 +1

      Transfer case oil(트렌스퍼케이스 오일) 과 differential oil(디퍼렌셜 오일)은 달라요.

    • @BrightKim
      @BrightKim 3 년 전 +1

      보통 후륜구동, 이나 사륜구동 차만 해당 됩니다 ^^

  • @Mizuna_Rei
    @Mizuna_Rei 3 년 전 +1

    1990년식 아반떼 지나가면서 배기음이 나던데 오래된차 에서 좋은 배기음 나는 차가 있던데 왜그렁가 몰러

  • @user-ui5qg8vs2p
    @user-ui5qg8vs2p 3 년 전 +1

    뚜뚜ㅜ뚜두ㅜㅜ두두 그 소리 원인이 이거구만

  • @user-ok3wp2qz6r
    @user-ok3wp2qz6r 년 전 +1

    2:52 자동변속기 오일 만큼은 순정품 권장

  • @cloudasmr0.0
    @cloudasmr0.0 3 년 전 +3

    난 전륜이라 상관없다 ㅋㅋ;;

  • @user-mw1wm1fi1s
    @user-mw1wm1fi1s 3 년 전 +2

    차동기어는 몰랐는데 감사합니다 이건 뭐 센서가 없나요? 경고등이나

    • @Blacker02
      @Blacker02 3 년 전 +3

      없어요

    • @user-mw1wm1fi1s
      @user-mw1wm1fi1s 3 년 전 +1

      @@Blacker02 그렇군요..ㅜ

    • @Blacker02
      @Blacker02 3 년 전 +2

      @@user-mw1wm1fi1s 엔진오일 교체시기에 밋션오일 차동기억오일 같이 교체해주는게 좋습니다
      밋션은 바늘구멍만한것도 있는데 쇠가루가 구멍을 오일통과 하지못하게 막아버려 변속이 제대로 되질않고 밋션고장난다고 합니다

    • @user-mw1wm1fi1s
      @user-mw1wm1fi1s 3 년 전 +1

      @@Blacker02 감사합니다 제차 관리를 잘 안해서요..ㅜ

    • @Blacker02
      @Blacker02 3 년 전 +1

      @@user-mw1wm1fi1s 관리안하시면 엔진사망 합니다
      이때는 새 엔진교체시 1000만원이상에 비용이 들어가고 또는 중고엔진으로 가능하나 엔진도 노후되면 재성능 나오질않고 소음만 크기때문에 손해만 보게됩니다

  • @user-ok3wp2qz6r
    @user-ok3wp2qz6r 년 전 +1

    2:37 꼭 순정부품을 넣어야 된다고 하는건 뭐냐면 자동변속기 오일

  • @user-ve3xe5hw3b
    @user-ve3xe5hw3b 3 년 전 +1

    명장님 도와주세요 제발.....
    지금 소렌토2018년식인데 지금 1500rpm에서만 잡음이 들립니다ㅠㅠ 잡을려해도 잡지못하고잇습니다ㅠㅠ(정확히 핸들 아래쪽에서 케이블타이같은거를 플라스틱에 치는걳같은 소리가 들립니다) 제발 ㅠㅠ

    • @lunasea98
      @lunasea98 3 년 전 +1

      정비소 가서 검사 받아 보세요.ㅋㅋ 텐션베어링이나 아이들베어링 문제 일꺼 같기도 하고?

  • @user-zh6ff6dc2u
    @user-zh6ff6dc2u 3 년 전 +2

    차동기어오일이 디퍼런셜오일인가요?

  • @johnbollinger83
    @johnbollinger83 3 년 전 +1

    명장님 지금 8년 10만km 전륜모델 타고있습니다. 혹시 말씀하신거 전륜차는 해당사항 있나유?

    • @user-xj7sq3mt6j
      @user-xj7sq3mt6j 3 년 전

      박병일의 자동차 백과 P.155쪽을 보면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전륜구동 차는 차동기어가 트랜스미션과 함께 일체형으로 조립되어 있고, 후륜구동 차는 차의 뒤축에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전륜구동 차는 자동변속기 오일 하나로 자동변속기와 차동기어를 함께 사용한다. 자동변속기 오일만 교환해주면 차동기어는 신경 쓸 필요가 없는 것이다. 반면, 후륜구동 차는 차동 기어 오일이 별도로 필요하므로, 자동변속기 오일을 교환할 때 차동기어 오일도 함께 교환해주어야 한다. 후륜구동 차의 차동기어 오일에는 극압 첨가제가 함유되어 점도가 높으므로 반드시 메이커에서 지정된 오일로 교환해야 한다.

  • @user-vu6mi8cu1i
    @user-vu6mi8cu1i 3 년 전 +3

    데후오일

  • @user-xj7sq3mt6j
    @user-xj7sq3mt6j 3 년 전 +2

    박병일의 자동차 백과 P.155쪽을 보면요 이렇게 적혀있습니다...
    전륜구동 차는 차동기어가 트랜스미션과 함께 일체형으로 조립되어 있고, 후륜구동 차는 차의 뒤축에 독립적으로 존재한다. 전륜구동 차는 자동변속기 오일 하나로 자동변속기와 차동기어를 함께 사용한다. 자동변속기 오일만 교환해주면 차동기어는 신경 쓸 필요가 없는 것이다. 반면, 후륜구동 차는 차동 기어 오일이 별도로 필요하므로, 자동변속기 오일을 교환할 때 차동기어 오일도 함께 교환해주어야 한다. 후륜구동 차의 차동기어 오일에는 극압 첨가제가 함유되어 점도가 높으므로 반드시 메이커에서 지정된 오일로 교환해야 한다.

  • @LooooVANS
    @LooooVANS 2 년 전 +1

    닥신의 개꿀중고 디퍼렌셜기어 오일교환영상을 봤더니 이 영상이 떴다

  • @user-uk6lo4gv9z
    @user-uk6lo4gv9z 2 년 전

    아 미션오일 sk거 넣었는뎅~~~

  • @user-mw1wm1fi1s
    @user-mw1wm1fi1s 3 년 전 +3

    다음은 엔진오일이 가는시기가 많이지나면 어떡해 되는지 궁금합니다

    • @user-dianajungle
      @user-dianajungle 3 년 전 +2

      무슨 말인지 모르겠네여...외국분이신지.

    • @user-mw1wm1fi1s
      @user-mw1wm1fi1s 3 년 전

      @@user-dianajungle 엔진오일가는시기가 많이 지나면 어떻게 될지 알고싶다고 한건데 굳이 외국인이라고 시비를 거는이유가? 전 한국사람입니다 이해를 못했으면 그냥 지나가시지 에휴..

    • @user-dianajungle
      @user-dianajungle 3 년 전

      @@user-mw1wm1fi1s 엔진오일 가는시기가 궁금하셨듯이 저도 외국인인지 궁금했을 뿐입니다..왜 시비로 여기시는지?그것도 궁금하네요

    • @user-mw1wm1fi1s
      @user-mw1wm1fi1s 3 년 전

      @@user-dianajungle 누가 봐도 외국인이 아니지 않습니까? 제가 말을 제대로 못하면 외국인이라고하면 오케이입니다 근데 제가 맞춤법을 틀려요 하..진짜 깝깝하네요 그냥 갈길가세요 굳이 트집잡지말고 그쪽에 피해갈꺼 없잖아요

    • @user-dianajungle
      @user-dianajungle 3 년 전

      @@user-mw1wm1fi1s 네 맞춤법 틀리셨어요..제가 님이 흑인인지 백인인지 우찌압니까 말참 이상하게 하시네 제가보기엔 님이 꼬이셨음. .사회생활우찌합니까?한글도 제대로 못쓰고.갈길 갈렵니다..똥이 무서워서 피하나요.

  • @sudocar
    @sudocar 3 년 전 +2

    자동차는 명장이지만 피부관리는 안하는 그..

  • @erickyee4198
    @erickyee4198 3 년 전

    후륜 구동차의 차동기어 (differential gear) 오일도 정기적으로 교환해야 합니다.
    어떤 차들은 차동기어 오일이 차축을 통해 뒷 바퀴 허브 베어링 윤활도 하기 때문에 차동기어 오일이 줄어든다면 꼭 원인파악후 수리해야 나중에 대형사고를 막을 수 있습니다.

  • @choijae.84
    @choijae.84 3 년 전 +15

    차동기어 오일은
    디퍼런셜 오일이라고도
    영어로 말하는데
    후륜차는 꼭 필요한 부분 입니다.
    저도 스팅어 2륜 모델인데
    3만때 디퍼런셜 오일 갈았더니
    색깔 엄청 위험해졌더라구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choijae.84
      @choijae.84 3 년 전 +2

      @성유찬 G70을 비롯한 G80도 후륜모델은 원래 디퍼런셜 오일 갈아줘야 합니다. ^^

    • @BrightKim
      @BrightKim 3 년 전 +1

      색갈만 그렇지 , 자주 갈필요 는 없어요, 제작 회사에선 아마 무교환 이라말 할겁니다 (사용자매뉴얼) , 넘 걱정 마시고 5~7만 에 점검 하세요 ^^

    • @user-hi4oq7gf9t
      @user-hi4oq7gf9t 년 전

      디퍼런셜 오일은 안갈아서 운행할때 비행기 이륙하는소리가 나는데 그 부품은 교체말거 수리는 불가능한가요 재규어차량이고 후륜입니다

  • @user-fy1tw2tt7p
    @user-fy1tw2tt7p 3 년 전 +2

    이번에 320d XD 10만키로 구입후 대구 산격동 공임나라(앞광고) 갔더니 엔진, 미션, 트랜스퍼, 데후(차동기어)오일까지 4가지 오일교체 추천해서 솔직히 과잉정비인가 싶었습니다. 근데 명장님이 이렇게 말씀해주시니 소름입니다 ㅎㅎㅎ

    • @ko-ko9nd
      @ko-ko9nd 3 년 전

      거기 맛집이죠 ㅋㅎㅋㅎ

    • @ozing-ohjudgal2658
      @ozing-ohjudgal2658 3 년 전

      보통 중고로 차 사면 오일류는 한번 싹 갈아주고 나머지 소모품들은 차차 봐가면서 급한것부터 손보면 되는데 10만이면 오일류 싹 갈아주는게 맞긴 하죠 ㅋㅋㅋ

  • @mikecan1330
    @mikecan1330 년 전

    기아 모하비는 참이상한 차량입니다. 데후오일을 LD오일이 뭔지? LSD도아니고 뭔지?

  • @user-gm5jf6mq9s
    @user-gm5jf6mq9s 2 년 전

    수박통기어!!!

  • @theyeomgasm
    @theyeomgasm 3 년 전

    이런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이 유튜브가 아니라 집이나 차 글로브박스 안에 버려져있는 오너스 메뉴얼을 보시는게 가장 정확합니다. 차종마다 다르기 때문에 개괄적인 내용 보다는 내 차에 적합한 내용을 숙지하시는게 차량 관리에 더 도움이 될 듯 합니다

  • @fffnnmki1303
    @fffnnmki1303 3 년 전

    미숑오일은 무교환입니다요즘차

    • @bongbong4468
      @bongbong4468 3 년 전

      무교환 오일은 없습니다 오일은 점도가 있어서 키로수에 맞에 교체해야 고장이 안납니다
      자동차 메이커회사들이 하는말이고 bmw인 저도 12만에 미션오일 교체했습니다

  • @shibatajun9625
    @shibatajun9625 3 년 전 +2

    3등

  • @user-gg5jv5uk2k
    @user-gg5jv5uk2k 3 년 전 +1

    2등

  • @lym4398
    @lym4398 3 년 전 +1

    4등!

  • @indiasch1809
    @indiasch1809 3 년 전 +2

    1등 짝!

    • @jellyandicecream
      @jellyandicecream 3 년 전 +3

      학교다닐때 못해본 1등을 여기서 하시다니 정말 대단하세요👍👍

    • @user-pt3bz2tr3s
      @user-pt3bz2tr3s 3 년 전

      이소정 So Jung Lee 꾸독 Joe아Dragon ㅋㅋㅋ

  • @user-ok3wp2qz6r
    @user-ok3wp2qz6r 년 전 +1

    2:26 차동기어, 트랜스퍼 오일은 2년 혹은 4만km에 교체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