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팰리세이드 2탄★ 박병일 명장이 끝장내는 팰리세이드 사고 feat 장비총동원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11.
  • Ep.04 팰리세이드 사고 끝장내기
    첫 영상부터 조회수+댓글 퍽.발.
    프로유튜버의 길은 험난했다.
    하지만 그는 멈추지 않을 것이다.
    자동차 명장, 본색을 드러내다 [박병일의 명장본색]
    ★ 매주 화&금 오후 5시 공개 ★
  • 자동차

댓글 • 3K

  • @user-qx4ko4bx7r
    @user-qx4ko4bx7r 4 년 전 +714

    조회수가 많은건 박ㅁㅈ님이 저번 영상에서 잘못된 정보에 대해 어떤답변을 하셨을까 해서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아서 이지 않을까요?

    • @crossover5405
      @crossover5405 4 년 전

      새로운 사실 배우고 가네요.

    • @ivanko6644
      @ivanko6644 4 년 전 +1

      @kimar Ming 벤틀리 배압빼고 풀브레이킹한 영상 말하는거

  • @user-iv6cz2th2t
    @user-iv6cz2th2t 4 년 전 +851

    팩트는 이거임
    사고:
    1. 거의 대부분의 자동변속기 차량은 사고의 상황에서 시동이 꺼진다.
    1-2. (그래서인지 해당 차량 펠리의 안전 설명서에도 그 위험이 명시 되어있다.) -> 원래 없었으나 사고 후 변경된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허나 다른 차량 몇 또한 확인해 보았는데 본 사고에 대한 후진기어에서 전진할시 시동 꺼짐 현상을 명시해 놓은 부분을 찾기가 어려웠습니다. 이런 일이 생길거라는 생각을 하지 못한것이겠죠. (오히려 현대의 빠른 수정을 칭찬해야하는것이 아닌가..? 또 그렇다고해도 본 사고를 쉴드칠수는 없는것이 현실이다)
    2. 사고의 직접적인 원인은 운전자의 운전 미숙이다.
    3. 하지만 현 브레이크의 돌발적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안전장치가 부족하다고 생각되는것도 사실이다. (압력이 빠진 이후에 정지가 가능하나 대부분의 경우이지 아주 소수의 경우에 불가능 할수도 있기 때문).
    4. 따라서 이 사고를 계기로 안전장치를 마련하라는 주장 정도는 타당하다.
    문제는 여기서부터이다.
    앞선 영상과 지금 영상에서 명장님의 주장은
    1. 다른차는 시동이 안꺼지는데 이 차량만이 시동이 꺼진다. (전의 실험영상)
    2. 시동이 꺼진 상태에서 브레이크 정지를 할 수 없다. (전 영상과 이번 영상)
    이정도로 볼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유튜버의 채널에 영상에 따르면, 또 다수의 실험 영상에 따르면
    1. 현대차만 시동이 꺼지는 것이 아니다. 비슷한 자동 변속기를 장착한 차량이 대부분은 동일 상황에서 시동이 꺼진다. 또 bmw는 아주 소수의 경우로 칭찬을 해야 마땅한것이지 그것이 당연한 경우는 아니다. 따라서 현차의 문제 또는 현차의 차량 결함으로 보는것은 옳지않다.
    2. 보통의 경우에서 압력이 빠진 상태에서 풀 브레이킹을 하면 정지를 충분히 할수있다. (여성의 경우, 경사에 따른 경우 모두 서칭을 통해 영상을 찾아볼 수 있다.)
    다만 이 사고의 경우에서 가능한지는 아직 미지수이다. (이는 모 유튜버가 명장께 실험을 하자고 영상을 올려놓은 상태, 그분은 충분히 가능하다. 최소한 사고 위험을 줄일수있다. 고 주장중)
    따라서 내 생각에는 명장님이 이전의 실험에 대한 정정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며 내리막에서 정지가 안돼요. 하는거 보다는 이런 위험상황에서는 브레이크를 밟아서 멈출수있다. 사고 위험을 줄일수있다. 라고 하여 앞으로의 비슷한 사고에서 대처할수있도록 하는것이 옳다고 생각한다.
    허나 이분은 그런 행동은 없으시고 그냥 우기기식의 행동을 하시고있다. 또 대부분의 사람들이 이분말만 믿고 다른 주장은 묵살한다.
    걍 노답이다.
    이런 사람들은 비슷한 상황에서 시동 꺼지면
    아 ㅈ됐다 디지겠네... 살아남으면 제조사 욕 ㅈㄴ박아야지. 하면서 아무 대처도 하지 않을것이다. 개꿀이다.
    (추가)
    글 보다보니까 누가 직접 해보는거 보다 이렇게 장비를 써서 더 믿음이 간다고 했는데 개인적으로 직접하는게 더 믿음직스럽다고 생각합니다. 실제로 시동꺼지고 이래야 풀브레이크을 밟지 막말로 명장이 진짜 모든힘를 다해 밟았는지 아닌지 어떻게 아나??
    실제로 시동 꺼지고 차가 내려가고 있어봐라. 아마 죽을 힘을 다해서 밟을거다. 아마 밟고 나면 발도 아프고 여기저기 땡기고 긴장이 풀리면서 온몸이 아프고 힘이 빠질것이다. 이런걸 풀 브레이킹이라고 해야지 11bar나오는게 풀브레이킹인가??

    • @user-wg7mj4yi8t
      @user-wg7mj4yi8t 4 년 전 +1

      반대 없으니까 20추가 바로 올라오누 맞말추

    • @11TF24
      @11TF24 4 년 전

      26ㅎㄱ

    • @jspak4144
      @jspak4144 4 년 전 +33

      지금 이영상에서 오류 or 말하지 않은 부분
      1.데이터 값을 나열하긴 했으나 데이터간의 연결점이나 데이터값이 이사건에 가지는 의미를 명확히 밝히지 않음
      2.브레이크 압력이 170bar일태와 11bar일때 자동차 중량, 경사각, 중력가속도, 마찰계수, 브레이크 압력등의 값이 서로 어떤 결과물을 가져오는지에 대한 설명이 부족함
      3.11bar일때 저 조건들에서 왜 제동이 안되는지 데이터와 수치로 얘기해주세요 데이터를 들고 나왔으면 데이터로 말해야죠
      결론
      그럴듯하게 데이터 값만 나열하지만 나열만하지 수식등을 이용해 납득할만한 결과를 도출하지 않고 갑자기 실험으로 들어가나 객관성이 부족한 환경(심지어 본인이 직접 함)에서 시행하여 의문만 가중시킴

    • @user-iv6cz2th2t
      @user-iv6cz2th2t 4 년 전 +1

      @11 11 수정해드림

    • @user-kp8fq2pj7v
      @user-kp8fq2pj7v 4 년 전

      추천.

  • @user-ud8yi3pb2w
    @user-ud8yi3pb2w 4 년 전 +628

    허허 명장님 왜그러세요 진짜.. 인정할건 하고 합시다 다른분도 아니고 명장이라는 분이 왜이러시는거에요

    • @user-tq6ub4jd3q
      @user-tq6ub4jd3q 4 년 전 +14

      명장은 돌려먹기라던데 맞나요~~??

    • @andrewjo6617
      @andrewjo6617 4 년 전 +11

      명장이라고 성인군자가 아니란건 알지만서도.. 참... 아쉽네요. 타이틀이 아깝습니다. 충분히 그 명예를 유지 할 수 있을텐데 왜 이러시는지..

  • @user-rt6ew2by9c
    @user-rt6ew2by9c 4 년 전 +629

    스스로 끝장 내시네..

    • @user-fl9eb6rn6w
      @user-fl9eb6rn6w 4 년 전 +68

      우리나라에서 명인 명장이 안나오는 이유가
      일단 국민이 의심이 많고 똑똑함
      그리고 안돼? 내가 해볼래 이 마인드라...
      사실 명인 명장들도 오류가 많음 왜냐면 그들또한 인간이기 때문임....
      나도 외제차 진짜 수리잘하는 명장네서 수리맡기는데 250나오는거 공식수리센터가니 150으로 끝냄... 애초에 문제 지적 방향도 달랐고....
      지금과 같은 경우도 명장님께서 무리수를 좀 내신건데 자존심과 명예상 굽힐수없는거임..
      그라문 또 우리 국민의 의심과 합리적판단이 들어가면서... 또하나의 별이 지는거지...

    • @ds-dr9gn
      @ds-dr9gn 4 년 전 +20

      @물개'튜브별이 지는게 아니라..애초에 별이라고 할 것도 없었던 게 이제 밝혀진 거죠

    • @user-xy6ou9uu8m
      @user-xy6ou9uu8m 4 년 전

      @@sisisisidal 대회면 무슨 대회를 말하는건가요???

    • @user-px5yb8jl8b
      @user-px5yb8jl8b 4 년 전

      심형래도 명장이여

  • @celeron8939
    @celeron8939 4 년 전 +549

    아저씨 뭐해요ㅋㅋ 차 멈췄는데 왜 내려가고있다고해요ㅋㅋㅋㅋㅋㅋㅋㅋ

    • @comkim9858
      @comkim9858 4 년 전 +9

      노이타 속도 60에서고 압 다 빼고 브레이킹해서 끄는 영상 있음. 여자 실험 영상고 있고 애초에 여자 풀브레이킹 11bar가 모순임. 압 다 빼고 여자가 밟았을 때 그 이상이라는 실험 영상도 있음.

    • @thoronto6979
      @thoronto6979 4 년 전 +5

      영상을 제대로 안봤거나, 보고도 이해를 못하신것 같은데.. 실험조건 다갖추면 위험하니, 조건중 속도를 제외하고 한거자나용. 낮은 속도에도 11bar로는 멈추지 않는다 를 보여준거같은데.

    • @comkim9858
      @comkim9858 4 년 전 +16

      Dylan Park 이거 인간지네인가요? 운전미숙자가 싼 똥을 누가 처먹드만 또 그걸 먹고 싸고 또 먹고 싸고 ㅉㅉ 커버칠 걸 쳐야지

    • @user-zs7jw1wp2y
      @user-zs7jw1wp2y 4 년 전 +11

      @@thoronto6979 11바가 풀브레이킹이아니라는게문제지.. 실제 모영상에 여자분들이 측정햇을대 최하 저가 2배이상은나옴..

    • @thoronto6979
      @thoronto6979 4 년 전 +1

      Condition Bak 표현참 더럽네요.. 인간걸레세요? 저도 운전자의 운전미숙이 제일 문제라고 생각하는데요?

  • @meichan9754
    @meichan9754 4 년 전 +222

    분명 전 영상에서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작동을 안한다고 했습니다. 속도가 몇이냐는둥 경사각이 몇이냐는둥 물타기 하지 마시고 실수를 인정하시죠. 펠리사건은 풀브레이킹을 했었다면 피할 수 있었던 사고입니다.

    • @user-zt2vs2um4l
      @user-zt2vs2um4l 4 년 전 +6

      현대 직원 이하 알바들아 창피한줄 알아라~ 이런 영상이 있기때문에 조금더 조심해서 사고방지 할수 있는거야~

    • @user-zg5zg6ir7n
      @user-zg5zg6ir7n 4 년 전 +15

      @@user-zt2vs2um4l 한심한 대깨문좌파새끼 ㅉ

    • @meichan9754
      @meichan9754 4 년 전 +14

      @@user-zt2vs2um4l 말의 앞뒤가 다르단걸 지적하면 알바가 되는거구나 ㅋㅋㅋ 너의 뇌 수준을 잘 알겠다.

    • @yoonhwanhee
      @yoonhwanhee 4 년 전 +11

      @@user-zt2vs2um4l 펠리관련 영상봤으니 만약 시동이 꺼지거나 운행중 타이밍벨트 노후로 끊어져서 배압 안걸리는데 님 살려고 풀브레이크 밟지말고 가볍게 11bar만 밟으실껀가요?
      아님 어떻게든 죽기살기로 풀브레이크 밟을껀가요~?
      다른 실험 영상들 수십가지 이상 엔지니어링들이나 기자들이 실험해본 영상보면 올라온거같은데 풀브레이킹하면 다 습니다.

    • @happycci
      @happycci 4 년 전 +2

      @@2eok2joemoocheonmannyeon 해보셨는지 모르겠는데 100킬로 까지 속도 붙어도 성인 남성이 한 발로 세웁니다 실험영상 많아요 상상으로만 못세운다고 하지 마시고 영상이라도 찾아라도 보고 오시지요

  • @user-pg4kw5tc3k
    @user-pg4kw5tc3k 4 년 전 +336

    엔진 오일 교환 공임 얼마인가요?

    • @wakamo1911
      @wakamo1911 4 년 전 +17

      아 ㅋㅋㅋㅋㅋ 여기서 터지네 ㅋㅋㅋㅋㅋ

    • @nurihan
      @nurihan 4 년 전

      ㅋㅋㅋ

    • @user-wx7pz7hw4l
      @user-wx7pz7hw4l 4 년 전 +1

      묵크 공임나라 국산차 13000원 입니다

    • @user-wx7pz7hw4l
      @user-wx7pz7hw4l 4 년 전

      묵크 오일은 저렴이는 세븐골드 좀 좋은거 넣고싶다 지크탑 그외는 다 사치

    • @dparha2
      @dparha2 3 년 전

      ㅋㅋㅋㅋㅋㅋ

  • @chasukja
    @chasukja 4 년 전 +179

    뭐야 --; 크라운 출판사 문제집으로 명장 따신거예요?

    • @ryeongoon
      @ryeongoon 4 년 전 +14

      크라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추억의 크라운출판사네요

    • @hyena4062
      @hyena4062 4 년 전 +8

      미친 존나웃기네 ㅋㅋㅋㅋㅋ

  • @jjunil
    @jjunil 4 년 전 +33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풀브레이킹합시다 여러분!더 무슨 말이 필요하나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junil
      @jjunil 4 년 전 +18

      쇠교수님이 똑같은 장소가서 보여주시면좋겠네요 ㅎㅎㅎㅎㅎ실수를 인정하지 못하면 꼰..머라던데....

    • @user-dh2si6qz5j
      @user-dh2si6qz5j 4 년 전 +21

      오늘 확실히 결론 나왔음 X문Xtv 그사람은 끝까지 감정에 호소하고 X명장은 끝까지 우김 ㅋㅋㅋ심지어 주작질함ㅋㅋㅋㅋ 체널2개 걸렀다 후...

    • @jun_hana
      @jun_hana 4 년 전 +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여자가 대충 밟아도 30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fk7xc1uk3z
    @user-fk7xc1uk3z 4 년 전 +238

    세울수 있습니다 명장님 ...왜못세운다거 하시는지..
    그리고 물론 제조사가 안꺼지게 만드는것도 중요하긴하지만 되는걸 왜 끝까지 안된다고 하시는건지 ㅡ 시속 100km에도 여성분이 세울수 잇습니다 실험 결과도 잇구요

    • @voodoo5142
      @voodoo5142 4 년 전 +1

      브레이크는 ?
      운전자 가 원하는곳에 제동을
      해줘야 하는것이 브레이크
      시동꺼짐 브레이크 안밞이도
      속도가 줄어들기때문에 멈춤
      그 상황에서 제어가 흼들어지니
      브레이크 제 기능 못함
      테스트네 그러면서 평길에서는
      브레이크 안밞이도 자연스럽게
      속도가 둘어들어 멈춤
      내리막 번수에서는 시동꺼짐으로
      대응 안됨
      시동안꺼져도 브레이크기능 만으로
      제어 길어저 ABS 만들어지고
      기술발전되어 EPS 차체제어기능까지
      들어가는 것 브레이크 어시스트기능이라 할 수 있지
      ㄱ솔유튜버들 구분 할 줄알자

    • @user-fk7xc1uk3z
      @user-fk7xc1uk3z 4 년 전 +1

      @@voodoo5142 님..브레이크 진공빠져도 압력테스트한거 보고오세요 여자들이해도 80바는 나옵니다

  • @user-oy4gl5xz9q
    @user-oy4gl5xz9q 4 년 전 +18

    이건 테스트를 명장님 쪽에서 운전을 하시면 안되죠
    풀브레이크 때렸다고 말씀은 하셔도
    그게 풀브레이큰지 아닌지는 명장님만 아시는 것이니까 사람들이 납득을 하기 힘들겁니다
    명장님과 반대 의견이신 분들 여러명을 모시고 와서 테스트 해야 하는 것 아닐까요?
    그중에 한명도 풀브레이크시 차를 못 세운다는 걸 보여주셔야 할 듯 합니다.

  • @mark2011
    @mark2011 4 년 전 +295

    기가 찬다 기가 차.......명장??

  • @ggoo5141
    @ggoo5141 4 년 전 +397

    씨바 차가 시동이 꺼졌는지도 모를정도면 운전대 놓고 면허증 반납해라
    시동꺼진후에 정지했다가 가면서도 모르는건 뭔데

    • @psm3638
      @psm3638 4 년 전 +15

      뼈때리는 댓글

    • @mattdamon2169
      @mattdamon2169 4 년 전 +6

      우리 나라 여자 운전자 현실이죠 ㅎㅎㅎ

    • @user-wx7pz7hw4l
      @user-wx7pz7hw4l 4 년 전 +5

      혼자 탄 것도 아니고 애기들까지 태우고 있었다며 ㅋㅋ 중간에 설 때 브레이크 밀려서 사람 쳤으면 어떻게 할 뻔 했는지 몰라

  • @user-rd4bi4md6b
    @user-rd4bi4md6b 4 년 전 +377

    이정도면 현대에서 사람쓰는게 아니고
    모 명장님께서 사람쓰는거지 ㅋㅋㅋㅋㅋㅋㅋ

    • @qoskwm
      @qoskwm 4 년 전 +22

      딱 3~4명 알바 쓰네요

    • @biglaser711
      @biglaser711 4 년 전 +8

      @@wilwoodj 애초에 고소 사건 자체가 박병일이 찍었던 영상가지고 현기가 영업방해와 명예훼손으로 소송을 건거였음. 박병일이 이겼지만 차량 결함을 증명한게 아니라 걍 법원에서 무혐의 결론이 난거임

    • @user-tx4db6do6w
      @user-tx4db6do6w 3 년 전 +2

      @@wilwoodj 2016년k5k7소나타YF그랜저HG화재..
      2020그랜저IG제네시스G80화재..
      2010소나타YF급발진..
      2011년오피러스급발진..

  • @hjh0105
    @hjh0105 4 년 전 +431

    8:39 섰는데요? ㅋㅋㅋㅋㅋㅋㅋ 장난 하시나..

    • @whiteowl3440
      @whiteowl3440 4 년 전 +1

      1 초만 더보면 안섰는데.. 다음에 움직이잖아 장난하나..

    • @user-si8et9to8g
      @user-si8et9to8g 4 년 전 +15

      @@whiteowl3440 멈춰섰다가 움직이잖아요..

    • @whiteowl3440
      @whiteowl3440 4 년 전 +4

      @@user-si8et9to8g 그러니까 결국엔 움직이잖아요. 속도가 좀만 더 빨랐으면 멈췄겠어요?

    • @crossover5405
      @crossover5405 4 년 전 +3

      @@whiteowl3440 실험영상에선 최대시속 14키로였습니다. 사고차량은 시속 51키로였구요.

    • @crossover5405
      @crossover5405 4 년 전

      @꽃다지 멈추네요??

  • @user-if7ym5et8v
    @user-if7ym5et8v 4 년 전 +82

    명장님 해보지도 않으시고 무작정 10바 수준으로 못세운다는건 어폐가 있네요.
    제동거리는 늘어나도 세울수 있을것 같은데요. 과거 배압장치 없었을때는 어떻게 다녔을까요

    • @user-cj6td7vw7q
      @user-cj6td7vw7q 4 년 전 +13

      저도 어이가 없어 어제 제차(벨로스터) 스캐너 물리고 배압 뺀 상태에서 그냥 조금 힘주면 30바정도고 풀브레이킹시 최고 65바까지 나왔습니다. 데이터에 입각한 것이다 라고 하신것 같은데........ 이젠 뭐가 뭔지 모르겠습니다.
      공인이시면 되는 걸 안된다 하시면 팔로워들은 그걸 믿고 만약 시동이 꺼져버려 브레이킹이 안될시에..아~~ 명장님이 브레이킹 안된다하셨지? 이렇게 되면 어찌될까요... 물론 그런일 당하면 동물적인 힘으로 브레이크 밟고 핸들 잡아 돌리겠지만요..

    • @cordisdie6210
      @cordisdie6210 4 년 전

      @@user-cj6td7vw7q 님말대로라면 최고 65바로는 경사에서 2톤넘는 펠리세이드 못세우는디요? 정말 이빠이 밟은거 맞음?
      100바이상 나와야할낀데? 존나 약골이네 ㅋ 여자도 100바이상 나오는데 ㅋㅋㅋㅋ

    • @user-cj6td7vw7q
      @user-cj6td7vw7q 4 년 전 +3

      @@cordisdie6210 약골이라 죄송합니다~~~ 어찌되었든 11바는 뭔가 잘못된 오류죠

    • @user-cj6td7vw7q
      @user-cj6td7vw7q 4 년 전 +1

      @@cordisdie6210 벨로스터가 1.5톤이라 잘서는 가봐요..하하하

    • @user-xy6ou9uu8m
      @user-xy6ou9uu8m 4 년 전 +7

      @@cordisdie6210 배압 뺀 상태에서 여성분들은 풀브레이킹시 30바정도, 남성분들은 보통 위에분이 한거만큼 나옴
      잘실험하신건데 왜 뭐라그러지.. 그리고 30바로도 충분히 세울수 있습니다

  • @sorrow2407
    @sorrow2407 4 년 전 +279

    안선다는데 서는거처럼 보이는데 8분41초

    • @h821001
      @h821001 4 년 전 +1

      진공 빼놓고 한거자나요 ㅎ

    • @user-vl2gp5cx1y
      @user-vl2gp5cx1y 4 년 전 +2

      경사10도때 낮은속도에서도 풀브레이킹해도 차가움직이여 경사가끝날쯤에 경사가약해져서 차가 정지한거입니다!! 경사도10도 더해서 40-50키로속도였다면 차를 멈출없다는 이야기압니다. 이해되시나요?

    • @sorrow2407
      @sorrow2407 4 년 전 +9

      @@user-vl2gp5cx1y 그래서 그 아줌마는 40~50키로 속도로 뒤로 후진밀리면서 지인이랑 대화하다가 차가 전복되었나요

    • @inmyplace9449
      @inmyplace9449 4 년 전 +15

      깐징오 무슨 경사가 약해져서 정지한거야. 딱 서니까 앞에 한번보고 발에 힘 빼서 다시 슬슬 기어가는데

    • @user-dh2si6qz5j
      @user-dh2si6qz5j 4 년 전 +12

      @@user-vl2gp5cx1y 한...심.... 저걸 증명한 영상이 얼마나 많은데 주작질한걸 사람들이 모를까?? 주작질하다 걸리면 손목날라가는거여

  • @user-qs7is5wk5w
    @user-qs7is5wk5w 4 년 전 +332

    고속도로 내리막에서 각센서 고장으로 시동 꺼졌을때 갓길로 이동하느라 배압 다 날렸는데 100키로 이상에서도 세웠는데요? 차량은 그랜져입니다. 너무 말이 안되는 소릴 하시네요

    • @ekejdnnskekdn1065
      @ekejdnnskekdn1065 4 년 전 +3

      뭔가 댓글에서 그 느낌이 나는데?ㅎㅎㅎ

    • @user-qs7is5wk5w
      @user-qs7is5wk5w 4 년 전 +24

      @@ekejdnnskekdn1065 ?? 무슨 느낌이요?

    • @zenimo4825
      @zenimo4825 4 년 전 +6

      @@ekejdnnskekdn1065 ??

    • @user-tc1tn4lk9u
      @user-tc1tn4lk9u 4 년 전 +13

      ekejdnn skekdn 나도 타임벨트 나가서 유압 싹 나갔어도 비상등 키고 갓길에 세우고 렉카 불렀는데??

    • @reallo1465
      @reallo1465 4 년 전 +3

      @@user-tc1tn4lk9u 차를 세운 곳이 평지 아닌가요? 평지에서는 세울 수 있죠 ㅎㅎ

  • @taehoonkim7717
    @taehoonkim7717 4 년 전 +440

    팩트를 말씀하세요. 정확하지 않은 정보는 일반운전자의 안전운전에 치명적인 문제가 됩니다.

    • @user-nt5vl5eq9l
      @user-nt5vl5eq9l 4 년 전 +4

      팩트말하고있네 머가문제야

    • @user-nt5vl5eq9l
      @user-nt5vl5eq9l 4 년 전 +3

      @@GoodDay-lx7jj 님 말도 틀린말은 아닌데, 사실상 시동이 꺼지는것도 문제도 시동꺼진후에 브레이크를 세게 밟아서 세운다든지 제동거리가 길어지면 브레이크가 작동하는거라고 말할수있을까요. 그런차원에서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다는말도 틀린말은 아니라고봐요

    • @user-lo8js9pk6i
      @user-lo8js9pk6i 4 년 전 +13

      @@user-nt5vl5eq9l 제동거리가 길어진다고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는다는것도 어불성설이죠. 감속도 브레이크의 기능이고, 속도가 줄어드는 것 만으로도 사고 경감엔 큰 도움이 됩니다. 영상에서 답은 시동 다시 거는 거 밖에 없다는 건 엔진이 만약 어떠한 문제로 주행 중 완전 죽어서 시동이 안걸리는 상황에서는 그냥 죽으라는 소리밖에 안되니까 문제인거죠. 내리막길에서 만약 80으로 가다가 연료가 없는걸 못보고 가다가 시동이 꺼지면 그냥 포기하실건가요 브레이크를 밟으실건가요?

    • @user-xi7de7rg3y
      @user-xi7de7rg3y 4 년 전 +16

      @@user-nt5vl5eq9l 까만형에 의하면 슈퍼레이싱? 차들은 하이드로백이 아예 없다는데 얘들은 그럼 브레이크가 작동 하지 않는 차로 레이싱을 하는 건가요? ㅎㅎㅎ

    • @ehdgh116ify
      @ehdgh116ify 4 년 전 +3

      @@user-lo8js9pk6i 제동거리가 존나 길면 브레이크라고 할 수 있어요?

  • @suka_0505
    @suka_0505 4 년 전 +298

    2톤 타령 하는데 무게 5톤 넘어가는 5/4톤 통신탑차(다찌)도 클러치 튕기고 시동꺼져서 언덕에서 굴러가는거 온 힘 다해 밟으면 멈춥니다.
    내가 20대 남자였어서 그렇다고요? 저 그 당시 172/55키로 볶음멸치였습니다

  • @user-hz7ty5xu3o
    @user-hz7ty5xu3o 4 년 전 +429

    추잡하네요

    • @user-wx7pz7hw4l
      @user-wx7pz7hw4l 4 년 전

      cs kim 이거본 사람들은 박명장 말에 신뢰성 떨어져서 안갈거 같은데 ㅋㅋ

    • @user-ro7bq6py5w
      @user-ro7bq6py5w 4 년 전 +1

      @@user-wx7pz7hw4l 정비도 솔직히 그닥이라고 블로그에 나와있던대

  • @patr0nustv450
    @patr0nustv450 4 년 전 +269

    1. 레이서들은 하이드로백 없는 경주차로 200km/h에서도 차 세웁니다.
    2. 비오는 날이라고 브레이크 패드와 브레이크 디스크 사이의 마찰계수가 그렇게 변하나요?
    3. 하이드로백 없이 브레이크를 꽉 밟는데 자세가 그대로시네요?

    • @YUKim-st1zd
      @YUKim-st1zd 4 년 전 +4

      궁금해서 그러는데 레이서들이 하이드로백 업이 하는건 경량화 때문인가요??f1 이런것만 그릉가요??

    • @Bini.D
      @Bini.D 4 년 전 +9

      @@YUKim-st1zd 차량에 따라 규정으로 안 둔것일수도 있고, 브레이크 페달 제어 편의성(하이드로백으로 페달압력을 약하게 만들면 정확한 제동력 발생이 불가능해져서)문제로 안쓰는것도 있죠. 일반차량은 브레이크 페달답력이 25킬로그램 언저리, 경주차량은 80킬로그램을 넘어갑니다. 그 사람들은 정말 몸무게 실어서 브레이크페달을 부러뜨리듯 밟죠.
      그리고.. 오토바이도 하이드로백같은 배력장치가 없습니다.

    • @Jy77114
      @Jy77114 4 년 전 +2

      Bini.D Lim 이번 사건때문에 많은 지식이 생기네요 ㅋㅋㅋ

    • @patr0nustv450
      @patr0nustv450 4 년 전

      @@YUKim-st1zd 어시스트가 들어가면 현재 브레이크 사용량을 정확히 알 수 없기 때문도 있고, 기술규정상 사용하지 않기도 하고, 출력손실때문도 있습니다.
      요샌 전자장비가 많이 장착되어가는 추세라 ABS도 장착되기도 하고요. 물론 대회마다 다릅니다.

    • @overman7
      @overman7 4 년 전

      평지에서는 시동꺼지면 그냥 내둬도 굴러가다가 차가 알아서 서요~

  • @Bang_tan_YAP
    @Bang_tan_YAP 4 년 전 +272

    올란도 13년식 타고 있는데요..공차중량 1.7톤.. 60km 달리는 도중에 시동끄고 해봤어요. 제동거리가 길어질뿐.. 차 멈춰요. 아파트 지하주차장 내리막길에서도 해봤는데 멈춥니다.

    • @seunghwanchoi5694
      @seunghwanchoi5694 4 년 전 +29

      @@vbnm0868 ㅋㅋㅋㅋ

    • @user-wh8jk1yj3p
      @user-wh8jk1yj3p 4 년 전 +2

      위험하단 뜻이 제동이 운전자가 원하는대로 안되니 그런거구요 화물대형차들이 위험한게 제동거리가 길어서입니다

    • @user-wh8jk1yj3p
      @user-wh8jk1yj3p 4 년 전 +6

      @@KNT3664 요지를 모르는듯 평소 30m면 제동할수있는걸 순간 제동거리가 길어지면 앞차와 사고날수 있다는건데

    • @user-sq2uy3xj4m
      @user-sq2uy3xj4m 4 년 전 +6

      제동 거리가 일반때와 다르게 길어지니깐 브레이크가 않듣는다~ 차가 안멈춘다고 하는겁니다. ~

    • @user-wh8jk1yj3p
      @user-wh8jk1yj3p 4 년 전 +9

      그렇게들 시동꺼짐이 별거 아니신분 많은데 시외쪽 산쪽 도로 가보시면 순간 가속도 올라가고 산길 특성상 일직선 구간은 거의 없죠 근데 짜릿한건 제대로 제동안하면 산아래로 구르거나 맞은편 차와 정면충돌도 가능한 길 많습니다 제가사는 곳도 이미 그런산이 두군데나 있구요 별거 아니면 그런데서 실험 안하는지 이해가 안되네요

  • @khd2525
    @khd2525 4 년 전 +486

    시동꺼지고 배압다빠져도 풀브레이킹시 브레이크잡히는게 팩트입니다

    • @ksh27m
      @ksh27m 4 년 전 +8

      소비자는 시동이꺼져도 평상시처럼 정상적으로 작동하길 바라는게
      더 팩트입니다

    • @goodmedi8465
      @goodmedi8465 4 년 전 +11

      @@ksh27m 고도의 박병일명장 까 구나ㅋㅋㅋㅋ일부러 박명장 더 깎아내릴려고 박명장 편드는거였네 형 잘 웃었다ㅋㅋㅋㅋ

    • @kallima95
      @kallima95 4 년 전 +29

      김성훈 ㅋㅋㅋㅋㅋㅋ배터리없어도 스마트폰 작동되기를 원하시네ㅋㅋㅋㅋㅋ

    • @user-hx1zn9tl7f
      @user-hx1zn9tl7f 4 년 전 +2

      sun kim 비유 지리십니다 ㅎㅎㅎ

    • @ev1543
      @ev1543 4 년 전 +2

      @@ksh27m 정말 답답하네 ㅋㅋ

  • @user-zz7is5ft2c
    @user-zz7is5ft2c 4 년 전 +245

    아니..
    절대 못세운다고한거만 정정하시면 되는데 ㅋㅋㅋㅋㅋ

    • @user-li7on6dk6s
      @user-li7on6dk6s 3 년 전

      전제조건이 그 사람은 이미 문제점을 인식을하고 동일조건을 만들어서 실험을했을때와 아무것도 모르는 일반인이 했을때는 다른 상황이라 당연히 절대 못멈추는게 맞는 말이지.

  • @myungholee8536
    @myungholee8536 4 년 전 +200

    2:42 시동이 꺼졌으니 당연히 엔진 쓰로틀밸브 열림량이 고정되어 있을텐데 그걸 가지고 엑셀 페달 밟지 않았다고 설명하는게 아주 웃긴 짬뽕이네요..
    그 옆 가속페발 변위량 보면 사고 0.5초전에 풀악셀 치고
    페달 작동여부란에 보면 사고 1초전에 off 나옵니다.
    어떤 유튜브 영상에서 양발 페달질 결과란 말도 있던데,,, 전 당황해서 브레이크에서 발 떼고 엑셀 밟은 걸로 추정합니다.

    • @user-on8il8yq2x
      @user-on8il8yq2x 4 년 전 +16

      사람들 바본줄 아나봐요 진짜...

    • @summer1737
      @summer1737 4 년 전 +6

      바보들인가.....전복될때 악셀 밟은게 뭘...웃음밖에 안나오네ㅎㅎㅎㅅㅎㅎ그전까지 안밟은거 눈에 안뵈냐

    • @ggoo5141
      @ggoo5141 4 년 전 +5

      정확한 분석입니다

    • @user-up9gx4ck7v
      @user-up9gx4ck7v 4 년 전 +3

      현대보다더한인간인듯

    • @user-pq8tn1tp1s
      @user-pq8tn1tp1s 4 년 전

      양발 풀로 알고있는데 아닌가요?

  • @user-yz9on7jv7v
    @user-yz9on7jv7v 4 년 전 +114

    명장님 궁금한게 만약에 저런상황에 닥쳐서 브레이크가 안들면 그 사람은 다치거나 죽거나 또는 다른 사람이 다치거나 죽거나 하는데 보고만 있으면 된다는 말인가요? 그냥 제조사 탓만하면서? 아 현기차 타서 이렇게 죽는구나
    다음생엔 독일 3사 타야지 이러면 될까요??
    명장이라는 분이 그 상황에 직면하게 되면 피해를 감소하는 방법을 알려줘야지
    방법은 안 알려주고 브레이크가 원래 안든다 이러고 있으니...

    • @Jy77114
      @Jy77114 4 년 전 +4

      명장님은 비엠 타시잖아요 ㅋㅋㅋ

    • @ggoo5141
      @ggoo5141 4 년 전 +5

      심지어 실험 차도 조작임 ㅎㅎㅎ

    • @user-ji7yn4ho3g
      @user-ji7yn4ho3g 4 년 전 +4

      이건 또 무슨 개소리고 그런 상황이 안나오게 차를 만들던지 아니면 저런 문제가 있으니 주의를 주던지 했어야지..
      이거 만든 ㅅㅋ도 저런 상황 자체를 몰랐는데
      그래서 이제 주의 문구 넣은거잖아.
      피해 감소 하는 방법 갈켜 줬잖아 ㅄ이 방송 안봤냐 그냥 시동걸라고 ㅋㅋㅋㅋㅋ
      현기차 욕하는게 또 어딧다고 이딴 소리 적고 있노.
      그냥 이번 상황은 누구도 경험하기 힘든 상황을 아주머니가 처음 겪었고 당황해서 어떤 대처도 못하고 사고가 난거야.
      당연히 죽을번 했는데 아주머니 입장에서는 현기차 문제 제기 할 수 있는것이고 그걸 현대 측에서도 전혀 예상 못했던 상황이었으니 보상을 해주고 개선 방안을 제시해야지.
      무슨 놈의 명장한테 피해 감소 방법을 알려라 말라 이딴 소리를 하고 있노 ㅋㅋㅋ
      현대차에서 이런 경우도 있으니 대처는 어떻게 하세요 하던지 아니면 차 시동 안꺼지게 만들던지 이게 답이야;;

    • @user-yz9on7jv7v
      @user-yz9on7jv7v 4 년 전 +6

      @@user-ji7yn4ho3g 저 혹시 팰리 사고 원본 보셨는지요 ㅋㅋ 아줌마가 애초에 계기판도 안보고 경고소리도 안듣고 가던길 갔는데 명장의 대처가 맞다고 생각함? 바로 시동을 걸면 된다는 방법이 과연 옳다고 생각하시는지
      다른 영상은 시동 꺼져도 시속 100km이상에서 브레이크 배압다 빠진 상태에서 풀브레이킹으로 충분히 제동이 가능하던데
      혹시 박병일명장 신도신가

    • @user-yz9on7jv7v
      @user-yz9on7jv7v 4 년 전 +11

      @@user-ji7yn4ho3g 현기차 문제가 아니라 모든 토크컨버터 방식의 차가 저런데요?
      애초에 박병일명장이 현기를 노리고 함 왜 why? 동일한 토크컨버터 방식의 차종으로 테스트 해야지 하이브리드 모델 dct 모델 가지고 와서 안꺼지네 이러는데
      자동차 명장 명장 하는데 명장의 감투를 쓴 그냥 선동질밖에 안보임

  • @masterpro-shadow
    @masterpro-shadow 4 년 전 +274

    시속100키로에서 여성분이 시동꺼진 상태로 압력다 빼고 그냥 밟아서 세우던데 이건 어떻게 설명이될지 모르겠네요
    경사10도에 50키로 속도와 평지 100키로 속도와 어느게 더 힘든지 모르겠지만 어느 상황이건 쎄게 밟으면 브레이크는 작동한다는게 중요한거 같네요

    • @user-ij6cu7bn2w
      @user-ij6cu7bn2w 4 년 전 +17

      멍장이 멍장짓하고있네요 정비나하시길

    • @user-ij6cu7bn2w
      @user-ij6cu7bn2w 4 년 전 +23

      @마가린 압력빼고 해보시고 하는 말이에요 아이큐-50인신가?

    • @psc2077
      @psc2077 4 년 전 +19

      @마가린 남이 올린 영상은 보지도 않고 유명인 한사람의 말만 맹목적으로 믿습니까? 종교가 이래서 무서운거죠

    • @user-ii3ni9zk1q
      @user-ii3ni9zk1q 4 년 전 +12

      @마가린 압력 다 빼고 실험했다잖아요...

    • @changkuit758
      @changkuit758 4 년 전 +3

      ㅋㅋㅋ 니예니예 명장님

  • @MoonSDrum
    @MoonSDrum 4 년 전 +224

    명장본색? 본색을 드러내시네요 ㅎ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ini.D
    @Bini.D 4 년 전 +212

    캠 하나 더 추가하셔서 페달밟는 영상 찍으셔야 될 듯. 배력 있는상태에서 페달을 풀로 밟았을때까지만큼은 아니더라도, 배력빠지고 페달이 절반이상 밟힌 상태쯤 되면 겨우 11bar가 나올 리 없죠.

    • @mcpower116_lI
      @mcpower116_lI 2 년 전

      그럼 얼마가 나오면 정상인가요? 얼마가 나와야 시속 50키로에서 정차시킬 수 있는건지요?

    • @Bini.D
      @Bini.D 2 년 전 +1

      @@mcpower116_lI 범스 반박영상에서 일반인 아가씨가 배력장치 죽은상태에서 풀로밟았을때 30bar이상 나옵니다. 그 정도면 충분히 서요. 자동차 브레이크 배력장치는 보조도구일 뿐, 실제 제동력은 유압으로 하니 페달 딱딱해졌다고 안밟는게 눈에 보이니 반박영상이 나오는거죠.

  • @IT-WIN
    @IT-WIN 4 년 전 +197

    이미 타 영상보면 급경사에서 풀브레이킹으로 멈추는 실험 영상이 많습니다.

    • @user-yo8zl6ik4m
      @user-yo8zl6ik4m 3 년 전 +3

      근데 브레이크 멈추냐 안멈추냐 중요 합니까 ㅋㅋ 정상적인 사람이면 쿵 이럴때 가는게 아니라 디스플레이 확인 할텐데 그리고 시동 꺼지면 엔진 소리 ㅋㅋㅋ 바로 안나는데 그걸 몰르고 간다고? 머 하이브리드 아니고 아줌마가 빡대가리임
      세상은 넓고 빡대갈은 많으니 현대차도 그거 감안해서 앞으로 수정해서 만드세요 이상끝 결론은 현대차 잘못 없다 이번건은

    • @user-yo8zl6ik4m
      @user-yo8zl6ik4m 3 년 전 +1

      ㅋㅋㅋ진짜 시동 꺼지고 나서도 그것도 몰르고 하루 웬 종일 내려가는게 소오름 역시 김여사!

    • @LuceteMoon
      @LuceteMoon 3 년 전

      @@user-yo8zl6ik4m 그게 중요하다는 듯이 명장님이 이야기를 1편에 하셔서 욕먹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

  • @GeoMeTry-yj7ze
    @GeoMeTry-yj7ze 4 년 전 +308

    근데 왜 중간에 멈췄다 다시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말하고 계시는 거랑 밖의 풍경이랑 다른데요?
    제발 잘못 인정하시고 팩트로만 얘기해주세요

  • @megikim9024
    @megikim9024 4 년 전 +145

    잇빠이
    밟았는데.... 안서. 이바이바 안서
    뭐에요. 멈췄자나요.

    • @ingyushim5107
      @ingyushim5107 4 년 전

      시동걸어서 멈췄다

    • @zenimo4825
      @zenimo4825 4 년 전 +2

      ingyu shim 걸기전에 멈췄다가 다시출발함ㅋㅋㅋ

    • @zenimo4825
      @zenimo4825 4 년 전 +1

      @@user-rh3nw5ky2v 100키로여도 스쥬?

  • @grrgr9170
    @grrgr9170 4 년 전 +185

    부스터 배력비가 5:1정도 되는데 시동켜졌을 땐 170bar 밟던 분이 왜 시동 꺼지니 10bar 밖에 못 밟을까요?ㅋ 그냥 지렛대랑 동일한 원리인데요ㅋ 그리고 속도는 상관없죠

    • @leehs7997
      @leehs7997 4 년 전 +1

      압이 빠지니 못밟겠지

    • @grrgr9170
      @grrgr9170 4 년 전 +23

      @@leehs7997 압 빼고 실험 시작하는데 갑자기 무슨 압이 빠진다는 건지?ㅋㅋ

    • @leehs7997
      @leehs7997 4 년 전 +1

      @@grrgr9170 압이 다 안빠졌었을수도있지ㅋㅋ 남은 압이 서서히 빠져서 처음 30psi에서 10으로 줄어들었을수도 있음ㅋㅋ

    • @grrgr9170
      @grrgr9170 4 년 전 +13

      @@leehs7997 8:04 실험 첫 부분에서 명장이 압을 빼고 있음. 중간에 압이 빠졌다는 이상한 논리가 통하려면 실험 자체가 정확하게 통제되지 않았음을 증명하는 것일뿐.

    • @user-tb8ec8jy6p
      @user-tb8ec8jy6p 4 년 전 +19

      @@grrgr9170 맞는말씀. 남은압이 있었다면 저 실험자체가 이미 쓸모가없어짐. 조건 제대로 성립해놓고 보여줘야지

  • @Champagnewind
    @Champagnewind 4 년 전 +225

    진짜 멍청한사람이 많구나..

  • @oglego4274
    @oglego4274 4 년 전 +70

    기준이 정해졌네요. 시동끄고 내리막에서 제동 못하면 면허안주는걸로...그정도는 해야죠.

    • @user-fi6on1xl3t
      @user-fi6on1xl3t 4 년 전 +3

      깔끔하네요 저 이말에 한표요~~~

    • @shkim3838
      @shkim3838 4 년 전 +24

      오우 그러면 명장님 면허 박탈되는데요

    • @zenimo4825
      @zenimo4825 4 년 전

      @@shkim3838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mx8mk3wf4l
    @user-mx8mk3wf4l 4 년 전 +157

    빗길에 내리막에 운전하면서 집중도 안하고....
    거기다 시동꺼진것도 몰랐으면....
    운전하면서 차에서 먼 소리가나면 항상 차상태가 어떤지 나오는 알피엠 속도계 온도계가있는 계기판 봐야하는데
    괜히 달린게 아님

  • @jdb2709
    @jdb2709 4 년 전 +194

    모르는 분야에서 아는척 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냥 정비 쪽에만 전념하시죠

    • @user-zt2vs2um4l
      @user-zt2vs2um4l 4 년 전 +3

      현대 직원 이하 알바들아 창피한줄 알아라~ 이런 영상이 있기때문에 조금더 조심해서 사고방지 할수 있는거야~

    • @jdb2709
      @jdb2709 4 년 전 +13

      낚시꾼 뭐라는거야? 내가 현대 두둔하는 것처럼 보이냐 모질아? 올바른 지식을 사람들한테 전달해야지 않겠니???

    • @Jay-bx3oz
      @Jay-bx3oz 4 년 전

      낚시꾼 저분은 계속 보이시네 여러 댓글에서 ㅋㅋㅋㅋㅋㅋㅋ

  • @dhrudtjr12
    @dhrudtjr12 4 년 전 +86

    시동꺼졌다고 바로 스탑되는걸 바라는게 안니죠 서서히 속도가 준다게 팩트죠

  • @psm3638
    @psm3638 4 년 전 +383

    엊그제인가 스포티지R 차주분 내리막길에서 시속 100키로에 시동꺼진채 브레이킹하니 잘 멈추던데. 유투브영상올렸음

    • @LuceteMoon
      @LuceteMoon 4 년 전 +29

      이 영상에서는 40~50이면 멈출 수가 없다고 하네요 ㅋㅋㅋㅋㅋ100에서도 멈추구만

    • @user-fr4bp7ro9n
      @user-fr4bp7ro9n 4 년 전 +12

      아니 당연히 처음 시동꺼진후는 진공이 남아잇기때문에 브레이크가 걸리지ㅋㅋ 브레이크페달 두세번만 눌러도 진공다빠져서 브레이크안걸린다

    • @LuceteMoon
      @LuceteMoon 4 년 전 +50

      @@user-fr4bp7ro9n 진공 없어도 선다니까요. ㅋㅋㅋㅋ 낚이셨네 이 분도. 원래 브레이크는 옛날에 진공 없이도 사용했었고 기술이 발전하면서 약한 힘으로도 큰 압력을 낼 수 있게 진공을 이용한 기술이 추가된거에요 ㅋㅋㅋㅋ

    • @LuceteMoon
      @LuceteMoon 4 년 전 +25

      @@user-fr4bp7ro9n 풀브레이킹 하면 어떤 차던 어떤 속도든 무조건 서요.

    • @tyuiqwer1649
      @tyuiqwer1649 4 년 전 +32

      @@user-fr4bp7ro9n 100키로 제동영상 찍으신 분도 압 다 빼고하심.

  • @seun999
    @seun999 4 년 전 +163

    이전 영상 댓글 언쟁의 중심은 현대기아차만 시동이 꺼지는게 아닌데 현대기아차만 꺼진다는 느낌으로 영상을 올리신거 때문일텐데요..

  • @mr.quenam4382
    @mr.quenam4382 4 년 전 +288

    명료해지네요. 차량의 출고이후 변화와 이상을 누구보다 잘 이해하고 판단하시기에 달게 되신 명장타이틀일텐데. 결국은 원래 그런건지 난 몰랐고 이제와서 지금껏 나온 시동꺼지는 차량은 다 비정상이야라고 말하시는거네요. 젊은 정비사들이 어떤 교훈을 얻을런지는..

    • @griweorkoo400
      @griweorkoo400 4 년 전 +2

      고작 설명서 바꾼게 개선이구나 ㅋㅋ알바들 큰일하셨네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1

      @@griweorkoo400 설명서 하나 바꾼게 별거 아닌거 같아도 우습게 볼 정도는 아닙니다.

    • @griweorkoo400
      @griweorkoo400 4 년 전

      @@user-vv4mt7ei6t 그럼요..우린 확인하라고 써놨으니 책임없다하기도 좋고 기술적 개선했슴 수백억 수천억 수조 깨졌을지도 모르는데 돈 굳었죠..게다 현기는 이번에 고소보다 이 방법이 더 잘통하는구나하고 깨달았을듯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griweorkoo400 겪어보고도 개선을 안하면 저건 소비자를 기만하는 행위로 비춰집니다.

    • @griweorkoo400
      @griweorkoo400 4 년 전

      @@user-vv4mt7ei6t 그러세요 메뉴얼이 사전두께가 될때까지

  • @asky123ful
    @asky123ful 4 년 전 +139

    정비와 설계는 다른 분야죠.
    정비를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 @CBS_YT
      @CBS_YT 4 년 전 +3

      @@anordleeyoung4229
      으음..
      그러면 컴퓨터 수리로 절정에 오르면 반도체 설계가 가능하다던가...
      항공기 정비사들이 절정에 올라서 항공기를 설계한다던가...
      이런 상황들도 가능하겠네요?

    • @user-vo1nb3eo9u
      @user-vo1nb3eo9u 4 년 전 +1

      @@anordleeyoung4229 아이폰 사설수리 10년하면 스마트폰 명장되나보네 ㅋㅋㅋ 애초에 내용이 맞는 소리를 했으면 이런말 하지도 않았지, 입만열면 일반인 보다 못한 자동차 지식이 팍팍 탄로나는데 아직도 실드치는거 보니까 님도 자동차에 대해 아는게 하나도 없고, 맘카페 아지매들처럼 이성보단 감정에만 충실한듯

    • @CBS_YT
      @CBS_YT 4 년 전 +2

      @@anordleeyoung4229
      꿈과 열정에도 한계는 존재합니다. 꿈과 열정 하나만으로 가능했다면 우리나라 학생들 대부분은 구글, 인텔, 아마존 같은 글로벌 기업에 취직했겠네요. 하루 종일 공부만 하는데..

    • @user-vo1nb3eo9u
      @user-vo1nb3eo9u 4 년 전 +2

      @@anordleeyoung4229 댁이 하고있는 헛소리들 보면 딱히 주관이 명확하다고 머리속에 생각이 들어있는거같진 않은데요? ㅋㅋ

    • @user-vo1nb3eo9u
      @user-vo1nb3eo9u 4 년 전 +2

      @@anordleeyoung4229 그렇게 잘난 생각이 있으면 '노오오오력만 하면 다 된다'는 식의 막연한 희망사항 말고 근거와 논리를 제시하는게 어떨까요

  • @TheKangradin
    @TheKangradin 4 년 전 +190

    외제차들도 똑같은 하브나 dct 아니면 다 시동 꺼지는데 뭔 쉰소린지 모르겟네요 ㅋㅋㅋ 시동꺼져도 브레이크 밟으면 스는데 뭔 문제가 있는거지 ㅋㅋㅋㅋ

  • @ruvoluble
    @ruvoluble 4 년 전 +426

    "11bar가 나와서 차가 안멈춘다"고 하는데 8:42초 보면 차가 서있음. 그리고 운전자가 주변 눈치보면서 다시 전진 시킴.ㅋㅋㅋ

    • @user-qe6wp3qz1b
      @user-qe6wp3qz1b 4 년 전 +9

      속도 40-50km 일때 안멈춘다고 설명하네요

    • @thoronto6979
      @thoronto6979 4 년 전 +6

      펠리세이드 논란속에서 갈피를 못잡겠는 1인인데, 이런댓글 보면 더 혼란스러운게,
      ‘속도 붙지 않은 상황에서도’
      라고 떡하니 자막까지 붙어있는데도 안읽는건지 못읽는건지..
      차라리, 11bar 압력이 아니다, 실험영상 있다 이런주장이면 신뢰가 가는데 말야..
      이런 댓글에 추천수 저렇게 붙어있는거 보면
      더더욱 의심이 가고 혼란스러움.

    • @kc8540
      @kc8540 4 년 전 +5

      뭐냐 내댓글 왜지워짐?ㅋㅋㅋ팩트로까니까 지워졋네ㅋㅋ명장님^^7

    • @guardiannam9272
      @guardiannam9272 4 년 전 +4

      그때는 시속 14키로라서 슬슬 밀리는거고 속도가 40이상되니까 안듣잖아. 이해력딸리는 사람들 왜케많어

    • @randykim2369
      @randykim2369 4 년 전 +1

      어... 사꾸라네... ㅋㅋㅋㅋㅋㅋ

  • @GforceRonier
    @GforceRonier 4 년 전 +230

    대처법 시동을 걸면 된다고 하시는데 맞습니다
    근데 펠리운전자는 애시당초 시동이 꺼진걸 몰랐으니 시동켤 생각도 못했겠죠

    • @ycfdragon
      @ycfdragon 4 년 전 +3

      한문철 변호사도 말씀하시느내용인데 자의선 타의건 무조건 시동꺼질때 미친듯한 소리 나게 만들어야 할거 같아요 평소에도 울리게

    • @user-ep1xv9hv4u
      @user-ep1xv9hv4u 4 년 전 +26

      @@ycfdragon 그렇게 해도 김여사들은 '이게 뭐야~ 어멈머!!~ 차가 이상해~' 하면서 그대로 갈꺼 같은데요..

    • @user-yk7wj7rl7h
      @user-yk7wj7rl7h 4 년 전 +3

      트럭들 후진하면 멜로디 가 계속 나오는것처럼 후진 끝날때까지 소리나면 계기판 굳이 보지않아도 후진인지 아닌지 바로 알수있게 하면 좋겠내요

    • @sksskdi
      @sksskdi 4 년 전 +6

      @@user-yk7wj7rl7h ㅋㅋㅋㅋㅋㅋㅋㅋ당신차나 용달차 같이 엘리제를위하여 나오게 하세요

    • @Y-raise
      @Y-raise 4 년 전 +1

      @@ycfdragon 맞아요. 이게 정답인것 같습니다.

  • @user-xq7nx5nl7n
    @user-xq7nx5nl7n 4 년 전 +138

    배력장치없이 다리힘만으로도 피크치 30 bar 이상 찍힌 그래프 기록이 있는데 자꾸 11 bar 얘기만 하는이유가 뭐죠? 신체 건강한 사람이라면 50 bar 이상 나올거라 예상합니다. 혼자하시지말고 운전면허있는 연령별 남녀 테스트 진행해주세요.

    • @user-vh1ny6ir2p
      @user-vh1ny6ir2p 4 년 전 +1

      8:24 딱 요부분인가요?

    • @-KMJ-
      @-KMJ- 4 년 전 +2

      지렛대 때문에 손으로 눌러도 9bar는 나올듯

  • @ariahong9382
    @ariahong9382 4 년 전 +327

    그냥 내가 놓친 부분들이 있었다라고 확실하게 말씀하시고
    전세계 모든 차가 비슷한데 엔진이 꺼졌을때 확실한 대응 방안을 올리셨으면 여러모로 좋은 영상이 될 수 있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마 박수 받으셨을거에요
    자동차 명장님이시니 다른 분들보다 더 많은 지식에서 더 좋은 방법이 나왔을거라는 생각도 드는데....
    너무 변명에 초점을 맞추신거 같습니다....

    • @user-vo1nb3eo9u
      @user-vo1nb3eo9u 4 년 전 +5

      그냥 인터넷에서 관심끌고싶은 많고많은 유튜버들중 하나죠. 팩트가 중요한가요? 대기업을 까면 인기가 생기고 홍보가 되는데

    • @user-tx4db6do6w
      @user-tx4db6do6w 3 년 전 +1

      송중기차투싼IX..

    • @MrShin-nm1yd
      @MrShin-nm1yd 2 년 전 +1

      난 이 영상 , 멘트 다 좋았는뎅ㅎㅎ 싫으셨나보네

  • @industry8068
    @industry8068 4 년 전 +107

    우리가 명장한테 기대하는건 당황할수있는 상황에서 대처법이지 제조사타령하면서 불신조장하는게 아니지

    • @user-we6dz2qi2j
      @user-we6dz2qi2j 4 년 전 +1

      이상홍에서는 대처가 불가눙 !!
      생각과 현실은 다르다
      자동차 운전하면
      전투기 조정사처럼 위급하여서 대처 훈련을 시키는게
      말이 되니 !!
      그래서 운전자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인터락장치는 필수 이정도면 해외사는 거소 후면한다 묻닫아야험
      대한민국 운 친일간첩 천국이라 댓글 알바로
      진실을 말하는 사람. 매장 시키지
      이게 일본애서 배운 정걍유착의 산물

  • @sunnychoi8510
    @sunnychoi8510 4 년 전 +62

    시동 꺼지고 배압빠지고
    내리막에서 100k 주행중
    브레이크를 밟아 차량을
    세우는 영상은 어떻게
    설명 하실껀가요?
    올리신 영상에서 말씀 하시고자 하는 내용은
    배압이 충분할때 칼브레이킹과
    배압이 빠진후 브레이킹의 차의점을
    말씀 하시는 것이죠
    하지만 그건 차가 칼같이 정지하느냐
    아니면 천천히 조금 긴거리로 정지 하느냐
    그 차의 일뿐 입니다.
    그리고 100k 추돌과
    30-40k 추돌시 운전자의
    데미지는 다르지 않습니까
    이번일로 실망감이 크네요
    최고의 자리에 있더라도
    아집과 함께 라면 그자리는
    타칭이 아닌 자칭일 뿐이라 봅니다.

  • @user-qt4do2zo5b
    @user-qt4do2zo5b 4 년 전 +68

    비탈길에서 시동이 꺼졌을때 쉽게 브레이크를 밟을수 없지만 브레이크로 차를 세울수있음니다 저도 경험해봤고 또 아는 사항이니까요

    • @user-qt4do2zo5b
      @user-qt4do2zo5b 4 년 전 +12

      오토기아 대표님께서 브레이크 관련 제안을 하셨으니 받아드려서 명쾌하게 마무리 하시길 바랍니다

  • @yoongyeongseok
    @yoongyeongseok 4 년 전 +82

    밴틀리로 실험하는 영상도 있는데 그분은 비슷한 속도에서 풀브레이킹해서 멈추셨어요. 그리고 그 여성분은 시동 꺼진 줄도 모르고 운행한건데 어떻게 시동 걸 생각을 할까요?

    • @user-rr2xm6lh4p
      @user-rr2xm6lh4p 4 년 전 +1

      @@O0000oO 앞으로 그렇게 할수있음?ㅋㅋㅋ그럼 그런사고가 없겠지ㅋㅋㅋ

    • @kimnarch
      @kimnarch 4 년 전 +3

      명장님외 다른 유튜버들 요지는 운전미숙을 커버 치려는게 아니라 어떤 상황에서도 자동차 시동이 꺼지면 안된다는 것 아닌가요??

    • @yoongyeongseok
      @yoongyeongseok 4 년 전

      @@kimnarch 살고 싶으면 풀브레이킹 연습 하세요. 시동이 문제가 아니라 젖먹던 힘까지 써서 브레이크 밟으면 차는 멈춘다구요.

    • @kimnarch
      @kimnarch 4 년 전

      @@user-zh9ue4kc5b 무슨 이슈만 생기면 까기 바쁘다는 말은 잘 이해를 못 하겠습니다. 명장님 유튜버에 입문한지 별로 안된 것으로 알아요.

    • @kimnarch
      @kimnarch 4 년 전

      @@yoongyeongseok 매년 10만키로 이상 운전하다보니 말씀하시는 풀브레이킹?? 같은 것은 가끔 사용합니다.

  • @user-yp3ey8sw8l
    @user-yp3ey8sw8l 4 년 전 +294

    8:38 영상보니까 " 이빠이 밟았는데 지금얼마야 " 하는순간 서는데?

    • @user-ux7hw2lq1t
      @user-ux7hw2lq1t 4 년 전 +9

      주먹감자 뭐보기 따라서는 선걸로 보일수도 있는데요. 40-50키로에서는 절대 못세운다는게 문제인걸 이야기 하는거잔아요... 문제의 본질을 보세요

    • @user-of3vq9dg9b
      @user-of3vq9dg9b 4 년 전 +70

      40~50에서도 잘만 서던데??
      ???:시동이 답입니다

    • @grrgr9170
      @grrgr9170 4 년 전 +18

      @@user-ux7hw2lq1t 속도랑 뭔 상관입니까 차엔 구동력과 제동력으로만 발생하는 가속도가 중요한건데ㅋ

    • @user-md7up4ht6e
      @user-md7up4ht6e 4 년 전

      @jin seop kim 세워서 보여줘봐요 ㅋㅋ

    • @pamhpamar919
      @pamhpamar919 4 년 전 +4

      14킬로에 경사 10도에서 멈추는 케이스 실험이네요 영상전체내용은 경사높은케이스에 한 50킬로됐을때 세울수있느냐가 골자이고 님이 지적한건 낮은경사에 낮은속도에서 멈추는건 정상이다 이런케이스입니다. 그걸 걸고넘어지는게 이상한겁니다. 펠리 전복 이슈에 대해 잘모르시는분같네요.

  • @cml6493
    @cml6493 4 년 전 +84

    꼬불길 포함 45초 정도라고 하셨는데 45초동안 차량 운전자가 시동이 꺼졌는지 판단도 못하는것부터가 잘못됐다고 생각 안하시나요?

    • @nommoz
      @nommoz 4 년 전 +11

      cm L
      시동꺼진지도 모르고 운전대잡는 사람이있을까요 에이 ..;
      그런데도 면허가지고 운전하는 사람이 있나요? 병신이지? 설마요....;;

    • @user-pl5cb6dr8z
      @user-pl5cb6dr8z 4 년 전

      18년도인가 뉴스에 앞에 담벼락하고 주차된 차사이에 행인 지나가는데 차 뒤로 후진해서 나가야되니까 시동걸고 기어제대로 확인안해서 전진놓고 악셀 밟아서 앞에지나가던 여중생 몸통 두동강내고 뭉개버린 김여사 생각나네.

    • @user-wx7pz7hw4l
      @user-wx7pz7hw4l 4 년 전

      놈모 그 펠리 운전한 여자가 애기까지 뒤에 태우고 그랬답니다 하하하하

  • @user-xp3ui4io9l
    @user-xp3ui4io9l 4 년 전 +34

    혼자서 실험하지 마시고 같이 공인된 단체에 감독 받으며 실험부탁드립니다.

  • @jongrolee6084
    @jongrolee6084 4 년 전 +83

    그냥 정비업체 눈탱이 방지법 동영상이나 만들어줘요

  • @Jy77114
    @Jy77114 4 년 전 +238

    명장님의 결론 11바로는 못 세운다
    다른 유튜버 풀브레이킹하면 멈춘다
    저의 결론 풀브레이킹 하자

    • @futureyou6496
      @futureyou6496 4 년 전 +32

      11바로 얘기 자체가 웃긴게 시속 100km에서 시동꺼지고 유압 없애버려도 풀브레이킹으로 잘만 멈춤 그냥 본인 명예 잃기 싫으니깐 그럴듯한 개소리하다가 흐지부지 안전한 차가 타왔으면 좋겠다~ 시동켜는게 더 안전하다~ 이렇게 급하게 끝낸거임 앞으로 이거 관련해서 더 문의해도 후속 영상 안 올라온다에 한 표 겁니다

    • @Jy77114
      @Jy77114 4 년 전 +6

      Isco Disco 그 영상을 안본건지 본척 하는지 ㅋㅋㅋ 아마 나중에 11바로를 멈출수 없다는 이야기였다라고 말할거 같음 ㅋㅋㅋ

    • @user-tx4db6do6w
      @user-tx4db6do6w 3 년 전 +1

      @@Jy77114 찌찌따먹기...ㅗㅗㅗ

  • @user-sb7mt4jq6m
    @user-sb7mt4jq6m 4 년 전 +291

    아니 100km 속도에서도 멈추는 영상이 있는데... 실험군에 대한 사과정도는 하셨으면

    • @user-ho6tm8eh2e
      @user-ho6tm8eh2e 4 년 전 +68

      존심 때문에 시동꺼지는거에 대한것과 브레이크 안된다는거....사과 못하죠 ㅋㅋ

    • @user-xz9uo7lq3k
      @user-xz9uo7lq3k 4 년 전 +7

      ㅂㅅ 하나 추가요....진공압 있을때 드는 것이고

    • @user-sb7mt4jq6m
      @user-sb7mt4jq6m 4 년 전 +50

      @@user-xz9uo7lq3k 에휴... 링크 걸 가치도 못느끼네요 이 사건에 관심만 있으면 수많은 영상을 봤을건데 ㅂㅅ라고 언급한거에서 이미 인성부터 쓰레기새끼임을 느끼고 답글 요걸로 마칠께요

    • @tw2478
      @tw2478 4 년 전 +24

      @@user-xz9uo7lq3k 압빼고 실험함.. 안봤으면 말을 맙시다

    • @ethingbig9976
      @ethingbig9976 4 년 전 +14

      @@user-xz9uo7lq3k -찐-

  • @user-dl1mb3wk7h
    @user-dl1mb3wk7h 4 년 전 +12

    브레이크 일부러 느슨하게 밞아놓고 수치가 이정도밖에 안나오니 그 조건에서는 절대 못세운다라니요. 이건 팩트도 아니고 뭣도 아닌 그냥 본인이 원하는 데이터를 뽑은거잖아요

  • @user-im4kl8wf5u
    @user-im4kl8wf5u 4 년 전 +57

    아니 포인트는 브레이크 인데 마찰 개수는 무슨 소용 입니까?

    • @joonior4855
      @joonior4855 4 년 전 +1

      ㅇㅈ 마찰계수는 브레이킹되고 미끄러지는 슬립 조건에서 다뤄야지 회전중에 마찰계수 어쩌고는 완전 헛소리임

  • @user-ck6sx8vf3l
    @user-ck6sx8vf3l 4 년 전 +467

    박하다 추명장..

    • @user-lg3bu1xx3d
      @user-lg3bu1xx3d 4 년 전 +39

      박병일 열라 추한 게 이제는 댓글까지 지우고 밴 시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문철급이네 이 양반도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제 아예 나락으로 가는구나ㅋㅋㅋㅋㅋㅋㅋㅋ

    • @whiteowl3440
      @whiteowl3440 4 년 전 +5

      현대 알바냐?

    • @user-si8et9to8g
      @user-si8et9to8g 4 년 전 +14

      @@whiteowl3440 그렇게 생각하는 근거부터 가져오세요

    • @whiteowl3440
      @whiteowl3440 4 년 전 +2

      @@user-si8et9to8g ?? 나도 질문한건데 근거를 왜가져오냐? ㅄ임?

    • @user-si8et9to8g
      @user-si8et9to8g 4 년 전 +12

      @@whiteowl3440 말을 잘못했네요. 왜 현대 알바라는 생각을 하셨는지요?

  • @zlzr7830
    @zlzr7830 4 년 전 +80

    앞으로는 정비관련 정보만 부탁드릴게요. 정비 명장 이시잖아요.

  • @tt2821
    @tt2821 4 년 전 +150

    명장님 분석을 통한이런걸 잘잘못 도 좋지만 브레이크안듣는다 이런 오류를 바로 잡아주실필요가있는겁니다, 논란의요점은 그거예요 실험대상군이랑

  • @_Kane_
    @_Kane_ 4 년 전 +108

    2:46 여기서 이미 답이 나온거 아닌가요? 밟았다 뗐다를 반복할 게 아니라 계속 밟고 있었으면 감속이 되었겠죠.
    8:25 20bar 이상 넘어가면 멈추네요. 사고난 차주는 최대 11.7 bar였고.

    • @user-pl6vv2fq1m
      @user-pl6vv2fq1m 4 년 전 +12

      너무 구차합니다.
      인정하는것도 아름다운거에요

    • @spicyTvv
      @spicyTvv 4 년 전

      최대속도가 14km래자너 ㅡㅡ 하지만 48~50키로에서는 시동이꺼지면 차를세울수 없다 진공이없어서

    • @_Kane_
      @_Kane_ 4 년 전 +10

      이이승훈 비교군이 없이 명장님 혼자만 밟은 거잖냐. 본인은 꽉 밞았다 주장하지만 그 정도가 어느정도인지 알수가 없잖냐. 니 뇌가 명장님이랑 연결이라도 되었냐?

    • @jensendph
      @jensendph 4 년 전 +12

      이이승훈 더 세게 밟으면 섭니다. 세울 수 없더라도 이번 사고처럼 전복되는 상황은 피할 수 있었을 겁니다. 서고 안 서고 문제가 아니라, 풀브레이킹으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다 없다 문제입니다. 배압이 빠져도 브레이크는 작동을 하고 평소보다 더 센 힘으로 밟으면 속도는 서서히 줄어듭니다. 근데 지금 명장님 영상은 "저 상황에선 못 세워" 잖아요. 대처법를 인지를 하면 설령 완전히 세우진 못 하더라도 속도는 줄일 수 있고, 이번 사고 운전자분처럼 지형지물과 마찰시키면서 피해를 조금이라도 경감시킬 수 있습니다. "못 세워" 하고 "100%는 아니지만 세울 가능성도 충분히 있어" 는 엄연히 다르죠. '대처법를 인지하고 있는 경우' 후자의 가능성이 더 높구요.

    • @_Kane_
      @_Kane_ 4 년 전 +12

      이이승훈 8:22 그리고 눈이 있으면 다시 봐라 피크로 27bar 찍었고 그 뒤에는 7bar까지 떨어지는데 “이빠이 밟았어” 라고 하시잖냐 이빠이 밟았는데 그래프가 출렁출렁 ㅋㅋㅋㅋ

  • @user-nx8dq8if2n
    @user-nx8dq8if2n 4 년 전 +143

    진짜 웃긴건 여기 계신분들 차량 운전하다가 쿵 소리나면 차량은 세우나요? 아님 그냥 앞으로 가나요? 그게 제일 궁굼하네요 전 일단 멈출꺼 같으데...

    • @user-gc1nx7kg4m
      @user-gc1nx7kg4m 4 년 전 +23

      일단 계기판 보겠죠. 엔진이 꺼졌는지 타이어 펑크인지 경고등이 나오죠.

    • @lyyoopyyou
      @lyyoopyyou 4 년 전 +2

      당연히 멈추겠죠. 그건 일반적인 분들이 하는 행동이고 비상식적으로 움직이는 사람들이 있지 않을까요. 차량을 많드는 사람들은 그런 사람들까지 포용할수 있고 안전하게 많드는 것이 의무 아닌가 싶네요. 단순히 대부분이 그런데 너만 이상한거야 라고 하는것도 조금 생각해 보게 됩니다.
      사동이 꺼지면 경고등만 아니라 음성으로 알려줘도 되는 부분인데 아주 쉬운부분을 놓치고 있습니다. 특히 자동차 판매 영업사원들이 새차에 대한 특이사항 전체적인부분을 설명하는지가 궁금하네요. 전 한번도 못봤어요. 그냥 주고 가더라구요.

    • @user-jo1bg4mf1t
      @user-jo1bg4mf1t 4 년 전 +7

      @@lyyoopyyou 왜 그냥 가다가 기름오링나서 사고나는것도 카바해달라그러시죠?

    • @lyyoopyyou
      @lyyoopyyou 4 년 전

      @@user-jo1bg4mf1t 그걸 말이라고 적었어요? ㅎ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자동차는 안전을 최우선시 해야하는거 아닌가요? 차량 고장안나게하는게 우선인지가 궁금하네요

    • @user-jo1bg4mf1t
      @user-jo1bg4mf1t 4 년 전 +12

      @@lyyoopyyou 에효..첫번째로 쿵소리와 경고음으로 기어가 빠지고 시동이 꺼졌다는걸 못알아챌만큼 둔감하고 정신빠자게 운전한 운전자 잘못이고요.
      시동이 꺼졌는데도 이질감을 못느낀다? 이건 운전대 잡으면 안되죠 안그래요? 운전을 해보면 알텐데? 이것도 아니라고 하면 운전 안해본 뚜벅이밖에 더되나?
      안전을 최우선하니 면허발급기준을 강화하고 풀브레이킹하면 차가 선다는걸 교육해야지 제조사 책임이라고 떠넘기면서 선동질하는게 안전 경감심이 높아지는것에대한 응답인가? 한번 스스로 곰곰히 생각해보시길 바랍니다^^

  • @igt9979
    @igt9979 4 년 전 +144

    시동꺼지는 로직 자체가 전세계 대부분 차량들 안전인증 조건에 포함되는 조건일겁니다. 이 이상 로직을 걸어버리는건 제조사 기량에 따라서 다르겠지요. 이 외 브레이크에 대한 사항에서는 명장님이 엄청 큰 실수하신겁니다. 아무리 차알못들한테 설명할 자료라고 하더라도 시청자 안전까지 해하는 이런정보는 없어야겠지요. 개인의 자존심 문제 때문에 도로에 돌아다니는 90% 이상의 차량에 대해서 같은 증상이 발생하면 브레이킹 불가하니 그냥 죽어라 하는설명 이해가 안되네요. 고속에서도 충분히 똑같이 풀 브레이킹 가능합니다. 이게 불가하면 자동차 인증 출시 자체가 불가해요 제발 개인 전문영역에서만 활동하세요.

    • @reallo1465
      @reallo1465 4 년 전 +1

      명장을 엄청 비난하는데 그 이유가 뭘까요? 명장이 안전까지 해하는 정보를 방송했다는 건 뭘 말하는 건가요? 전체적으로 명장이 뭔 큰실수를 한거지요?

    • @reallo1465
      @reallo1465 4 년 전 +2

      @@user-nk7ph2rx8o 누구냐 넌 ㅎㅎ

    • @GIANT_BIG_GUY
      @GIANT_BIG_GUY 4 년 전 +1

      @@reallo1465 멍청해서 말귀를 못알아쳐먹네
      기본적으로 시동이꺼져도 차가 멈춰야 출시가능하다고
      근데 명장이라는놈이 안된다고 지랄하니 쓴댓글이잔아
      국평오 오졌다 너는 투표하지마라 제발

    • @reallo1465
      @reallo1465 4 년 전

      @@GIANT_BIG_GUY 경찰신고했어요. 수고하세요.

    • @GIANT_BIG_GUY
      @GIANT_BIG_GUY 4 년 전 +1

      @@reallo1465 응 하시고ㅋㅋㅋ 고소장도 제출 꼭꼭하시고 사이버수사대에도 꼭하세요~~

  • @user-bn3gb4rp4z
    @user-bn3gb4rp4z 4 년 전 +12

    펠리세이드관련 댓글 안달려다 답니다.기술적인 접근전에 아무리 좋은차에 좋은회사면 머합니까 운전자가 바보인대. 차가 좋은면 머합니까 운전자가 유치원 수준인대 차는점점 더 더 발전해가는대 운전자는 면허학원 다니는 수준인대 어쩌라는건지 모르겠내요 이슈이전 전제조건 운전자의 수준이 들어가고 그담이 차량의 수준 그담이 차량의 개선 및 발전방향으로 가는게 맞습니다 또한 차량 제조사의 의식수준 개선 및 책임 지는자세를 논하는게 맞지 싶습니다

  • @Jhong-kq1xf
    @Jhong-kq1xf 4 년 전 +70

    쿵 소리무시 경고음무시
    계기판무시 시동꺼짐인지못함
    펠리가 그만큼 정숙한차였나 ...
    사람안치고 혼자뒤집어진게 천만다행
    시동꺼져도 브레이크 두세번은 잡힙니다 진공이 다 빠져도 세게밟으면 밟힙니다.
    다만 현대에 바라는점은 경고음을 좀 더 크게하고 몇번더 반복했으면

    • @user-hz1kt6lw9g
      @user-hz1kt6lw9g 4 년 전 +4

      그냥 버튼식을 안 만들면 될 듯요. 왜 버튼으로 만든지 모르겠음. 디자인이 예쁜것도 아니던데

    • @user-hz1kt6lw9g
      @user-hz1kt6lw9g 4 년 전 +1

      @@yechanchoi8580 스마트폰은 기존 휴대폰에 기능이 추가된거지만 버튼식 기어는 그냥 원래 있던 기능의 작동방식만 바꾼 문제라..

    • @kyk8987
      @kyk8987 4 년 전

      펠리 가솔모델 조용함

  • @user-fy8jr1gd3g
    @user-fy8jr1gd3g 4 년 전 +86

    이 영상을 피드백 이라고 올린건지 ..
    참 많이 답답 합니다 ~~ 참 햐~~
    여성 운전자.빗길.꼬불꼬불 길. 2톤 넘는 차량무게 . 그래서 세울수 있따 없따??
    좋아 그런상황,, 근데 그앞에 사람이 있써 다면 어케 해야 되요?? 풀 브레이크 하면 세울수 있는데 못세워 사람이 다치면??
    운전자 안전을 생각하시는분이 운전자가
    조작미숙으로 다른사람이 피해보시는건 생각 안하시네요? 근데 이와중에 영상 광고는 참 보기 그렇네 ㅋ

  • @youngeal
    @youngeal 4 년 전 +61

    아니 그 운전자는 계기판도 안보는데
    설명서를 본다고 생각하다니...

  • @user-ob1vb1vi9c
    @user-ob1vb1vi9c 4 년 전 +274

    이러다 여성이 언덕에서 50키로에 세우는 영상올라오면 어쩌실려고....

    • @user-sb7mt4jq6m
      @user-sb7mt4jq6m 4 년 전 +71

      빗길이 아니라고 하거나 뒤에 애기가 없었다고 할겁니다

    • @user-er5rw5wk9r
      @user-er5rw5wk9r 4 년 전 +3

      올려봐.. 쪼다야

    • @user-ff3gj1cc5f
      @user-ff3gj1cc5f 4 년 전 +6

      상황을 알고 대처한거라 가능한거라 할겁니다

    • @user-zb6uq2uy5k
      @user-zb6uq2uy5k 4 년 전 +17

      양pd 연습중임다

    • @user-er5rw5wk9r
      @user-er5rw5wk9r 4 년 전 +1

      @@user-zb6uq2uy5k 그걸 또 열라게 연습 시켜서 하는구나.. 양심이란게 잇나.?? 그러고도 존나 떳덕하게 애길하네

  • @oyoungjung8965
    @oyoungjung8965 4 년 전 +302

    지난 영상에 대한 해명을 하고 진행하셨으면 좋았을거 같습니다. 이번 영상도 말이 많겠네요. 어쨌든 김여사가 사고내고 다른 사람들만 열내고 있네요 ㅋㅋㅋㅋ

  • @user-fp2kw9np4w
    @user-fp2kw9np4w 4 년 전 +76

    1편에서는 시동꺼짐이 문제가 있다처럼 보였는데 2편에와서는 시동꺼짐보단 브레이크의 문제로 가져오셨네요.. 그럼 시동꺼짐엔 문제가 없었다로 이해해도 되는건가요?

    • @junseungim6465
      @junseungim6465 4 년 전 +2

      시동이꺼지면 브레이크에 문제가온다는거죠

    • @kapiabara
      @kapiabara 4 년 전 +2

      현대측에서 '미션 보호 프로그램으로 인하여 시동이 꺼진다'고 대답함 그래서 안꺼지는 것도 있다고 실험함
      그런데 논점 이탈해서 그런 상황에서 풀브레이킹 밟으면 된다는 사람들 나타남..
      그 당시에 언덕에 비오고 좁은 길에 꼬불거리는 길에서는 불가능하다고 대답함
      그런데 또 되돌이표 그려서 시동 문제 물고 늘어짐... 어떻게 하라고 ㅋㅋㅋ

    • @Jy77114
      @Jy77114 4 년 전 +4

      카피바라 그 답변한 사람이 실수라 생각함

    • @user-fp2kw9np4w
      @user-fp2kw9np4w 4 년 전 +4

      댓글 많이 달아주셨네요..ㅎㅎ
      여기서 제일중요한문제는 제조사의 문제이냐? 아니면 운전자의 미숙이냐? 가 본질적 문제인거 같은데..
      명장님이 1편에서 여러 제조사의 차들을 비교하시면서 운전꺼짐을 비교하면서 현대차의 문제로 끌고가시다가... 미션있는차들은 대부분 다 시동이 꺼지는 말들이 많이 나오자.. 은근슬적 2편에서는 브레이크문제로 가져온듯 싶습니다. 시동이 꺼지지 않는차, 시동꺼짐에도 브레이크가 잘들어 잘 서는차를 만들어 운전미숙에서도 사고가 나지 않도록 제조사에서 신경써달라~ 이 요지인듯 싶은데...
      제 생각으로는 이번 펠리세이드 전복사고의 원인은 제조사의 문제가 아니라 운전자의 미숙으로 밖에 설명이 되지 않는거 같네요^^

    • @junseungim6465
      @junseungim6465 4 년 전 +2

      @@user-fp2kw9np4w 제조사의 과실은 없겠지만 버튼식기어가 오조작할 확률이 더 높으므로 풀프루프 설계차원에서 오조작을 방지하는것이 더좋은 설계입니다. 핵심은 버튼식기어인데 명장님께서 실험방법이 잘못되었더라도 제조사에게 개선을 요구하는건 나쁘지않다고 봅니다.

  • @suhyun70
    @suhyun70 4 년 전 +139

    bmw 발화 사건 때는 지켜보고 응원도 했습니다만 이건 좀 아닌 것 같네요. 진정한 명장으로 남으시길 바랬는데 안타깝습니다.

  • @johnsonhwang7610
    @johnsonhwang7610 4 년 전 +79

    페리세이드 차주분이 문제를 감지했을때 브레이크 작동법을 알았다면 시속 50정도까지 올라갈일도 없었을것입니다.
    그리고 50킬로까지 올라가더라도 경사로 빗길 미끄러운 상황에 브레이크가 잘안듣긴해도 조타를 하면서 사고는 피할수 있었을거 같네요.

  • @user-tr8pb9cd3t
    @user-tr8pb9cd3t 4 년 전 +4

    QM62020년형도 언덕길에서 자동 시동꺼졌다가 안켜지고 내려가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놀래서 브레이크 사정없이 발았습니다

  • @jackiewindy
    @jackiewindy 4 년 전 +8

    대처 방법이 시동걸고 브레이크 보단, 풀브레이킹이 더 그 단순하고 대응하기 좋은 방법이네요. 그리고 브레이크 ecu 전원은 bat30으로 상시 전원에 연결됩니다. 그래서 브레이크 ecu 검증시 ecu off 상태에서 상시 소비전력을 체크합니다. 이 문제로 차량 설계를 논하기는 좀 그런 것 같네요. 이미 기능 안전 설계가 적용되었을 것이고 (iso 26262), 그리고 샤시 부분은 d등급으로 적용되어 시스템 fault에 대한 검출 및 후속 방법등이 적절하게 적용이 된 것입니다. 본 문제적 장면에서 fault 발생의 후속 조치로 엔진이 꺼진 것은 제조사의 설계상 차량의 안전을 유지하기 위한 설계로 보이네요. 다만 설계시 fault를 분석할 때 상황보다는 시스템 단에 입력되는 변수로 판단하기에 제조사에서 모든 운전자의 예측할 수 없는 상황에 대하여 메뉴얼화 될 수는 없습니다. 이점이 아쉬운 부분일 수 있네요. 아마 모든 운전자가 이 사고처럼 운전한다면 제조사는 해당 내용에 대한 고지 및 설계 변경을 심각히 고려를 해 볼수 있겠네요.

  • @user-dz7jg1kr2r
    @user-dz7jg1kr2r 4 년 전 +94

    시동 꺼진지도 모르는 사람에게 무슨 ... 그리고 후진으로 내리막길을 내려가는 사람이 과연 얼마나 될까 싶네요 그리고 같은 구동방식의 타업체 차량들도 같은 실험군에 넣고 비교하셨어야 되는게 아닌지 싶네요
    그리고 힘들다 안선다하시기 전에 여성은 과연 얼마의 힘이 들어가는지도 같이 비교해보았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하네요

    • @pmrjang1322
      @pmrjang1322 4 년 전 +3

      이거 타 유튜브 동영상 봤는데 차 내려가기 전에 후진하고 전진기어로 바꿨는데 후진하던 차가 멈춘게 아니여서 D누른게 풀려서 다시 R로 들어간거임 R을 두번 누른게 아니라 R에서 D로 눌렀는데 D가 자동적으로 풀린 것

    • @Visitinnewyork
      @Visitinnewyork 4 년 전 +2

      애초에 디스크브레이크 원리는 자전거에도 쓰는 거라서 수십키로로 달리는 자전거를 여자손가락힘만으로 멈추고도 남듯이(심지어 디스크식 브레이크를 달면 너무 제동력이 강력해져서 일반자전거엔 잘 달지도않죠) 가냘픈 여자 발목힘으로도 몇톤짜리 차를 충분히 멈추고도 남습니다. 70년대 진공배력장치가 개발되기 전에는 브레이크를 안썼나요? 잘 몰라서 더 쎄게 밟아볼 엄두를 못내고 사고가 나는게 문제지 애초에 브레이크 자체는 시동이 꺼지더라도 발힘약한 노약자나 여성분들이 충분히 멈추고도 남도록 설계가 됩니다. 수동시절엔 시동꺼먹는 일이 꽤나 많았는데 그때 브레이크가 안들으면 온세상이 사고로 난리였겠죠.

  • @user-ig6ed4qu3p
    @user-ig6ed4qu3p 4 년 전 +23

    원래 이런 분쟁내용에 글에 댓글 안쓰는편인데 내용도 답답하고 댓글들도 답답해서 결국 글하나 남겨봅니다.
    1. 이 영상에서는 시동이꺼지고 압이 빠지면 브레이크와 조향이 '안된다' 고 설명합니다.
    - 실제로는 풀페달링을 통에서 브레이크가 가능하다고 여러 유튜버 들이 영상으로 직접 해명한 부분입니다.
    - 이 내용에서 직접해봐라 하는 분들 분명히 계실텐데.. 그럼 그분들께 묻고싶습니다.
    * 미국에 다녀오신적 있으세요? 없다면 미국이라는 나라가 있다는건 믿으십니까?
    * 지구가 둥근 모습을 '직접' 보신적 있으세요? 그럼 지구가 둥글다고 생각하지 않으시다고 하시는게 맞는거죠?
    * 공기가 있다고 믿으세요? '직접' 보신게 아닌데도요? 그냥 숨쉬기가 되니까 공기가 있다고 생각하시는건가요?
    사람은 누구나 직접 경험과 간접 경험이 있습니다. 직접 경험하지 않아도 과거의 또는 현재의 누군가가 직접 겪거나 밝혀내서
    알아낸 지식을 공유하고 그 지식을 공유 받음으로써 경험하지 못한것을 믿을 수 있게 됩니다.
    즉 다른 유튜버나 여러 사람들이 환경적으로 비슷한 상황에서 해당 부분을 재연했고 가능하다고 했다면 해당 부분을 '믿을'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 내용에 관해 그런 이야기를 하는 분들도 계십니다.
    2. 사람이 당황하고 곤란한 상황에서 그런 부분을 해내지 못할수도 있지 않느냐
    - 네, 이 내용은 맞습니다.
    - 다만, 그렇기에 해당 부분은 '운전자'의 미숙이지 '차량'의 결함이 아닙니다.
    3. 제가 운전자의 '미숙' 이라고 판단하는 내용은
    - 사고 영상시 문제가 발생시점부터 사고시점까지 '단 한번도' 계기판을 확인 안했다는 점
    - '쿵' 하는 소리를 직접 듣고 이부분에 대해 인지까지 했으나 정차후 한번도 확인하려 하지 않았다는 점
    - 긴급한 상황에서도 브레이크를 '꽉' 세게 한번도 밟지 않았다는 점
    * 기어가 안들어가고 잘들어가고 또는 시동이 켜져있던 꺼져있던을 떠나서 차량이 소리또는 여러가지 방식으로 사용자에게 알림을 주는게 최근의 차량입니다.
    * 그러나 아무리 알림을 주려해도 '운전자'가 이부분을 인식할 마음이 없다면 이는 운전자의 과실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 어떤 식당에 들어가는데 해당 식당에 '물과 반찬은 셆프 입니다' 라고 적혀있지만 이를 보지않고 식당주인에게 물과 반찬을 안준다고 되려 욕하고 화를 낸다면 이는 누구의 잘못일까요?
    4. 운전자는 안전을 위하기에 차량 설계의 단계부터 '절대' 시동이 안꺼지게 만들어야 하는게 정상이 아니냐?
    - 이 내용은 잘못 되었습니다.
    - 그렇다면 애초에 '사고'가 왜 납니까? 무조건 차량이 일정 반경안에 들어오거나 앞에 차가 있거나 하면 '무슨수를'써서라도 차량을 멈추게 설계하게끔 만들어야 정상입니다.
    * 이부분으로 과거의 기술력이 어쩌고 하실거라면 제가 할 말은 '기술'의 발전은 이런 사건 사고를 통해 방지를 해야하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 기술자도 사람이기에 세상 모든 상황을 전부 다 상정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에 이후의 차들은 이 사건을 통해 방지할 수 있는 '기술'이 생겨나게 될 것입니다.
    * 이것은 '차량'의 결함이 아닌 운전자의 '미숙'으로 기술이 발전할 수 있는 부분이 생긴거지 상정불가의 상황에서 '차량'의 결함이라고 판단하는 것은 말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연애인도 마찬가지고 명장님도 마찬가지고 다른 사람에게 '공신력' 즉 '영향'을 줄 수 있는 위치에 있다면 모든 발언은 조심해야 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기에 '실수'를 했다면 인정하고 사과하고 '제대로'된 정보를 다시 줘야지 이 영상처럼 눈가리고 아웅하는 영상으로 다시한번
    사람들에게 '잘못된 정보'를 전파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답답한 맘에 글을 적었습니다.
    내용이 두서가 없을 수는 있지만 .. 명장이라는 말처럼 좋은 정보로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실 수 있는분이 되셨음 좋겠습니다.

  • @user-ol5cy8ow5j
    @user-ol5cy8ow5j 4 년 전 +2

    잘보고 배움함니다
    하나 질문있습니다
    버튼식 기어차가 급발진 당하면 대처방법은 없는건가요??

  • @regularfishing
    @regularfishing 4 년 전 +78

    브레이크 장비로 측정하면 시동 걸려있나 꺼져있나 밟기 힘들어서 그렇지 적합치 나오는데 약하게 밟으신거 아니에요?

  • @dodolia
    @dodolia 4 년 전 +54

    중간에썼는데 왜 다시 앞으로 가죠?그게 이해가 안돼는데~

    • @user-np7oj9ho9d
      @user-np7oj9ho9d 4 년 전

      시동을 꺼도 기존에 있던 잔여 브레이크 배압이 있는 상태임 그 힘으로 한두번 정도는 멈춰있을 수 있음 중간에 브레이크 배압을 썼기 때문에 배압이 없는 상태로 경사진 도로 이기에 차가 앞으로 굴러감 배압이 없는 경우 평소보다 강력한 힘으로 브레이크 즉 풀브레이크 하면 멈출 수 있음 사실상 저런 상태에 쳐하면 아무생각말고 풀브레이킹 하면 차는 일단 섬

  • @naroprincess8070
    @naroprincess8070 4 년 전 +66

    잘보았습니다 하지만 공신력 있는분이니
    좀더 신중해 주십시오
    논란의 전편은 분명 명장님의 실험방법 오류맞습니다 그래서 논란이 더 커졌지요

    • @Parabarabam
      @Parabarabam 4 년 전 +3

      진짜 정신병자들인가? 아니면 정말 현기차 여론대응팀인가? ㅋㅋ

    • @naroprincess8070
      @naroprincess8070 4 년 전 +11

      시동이 안꺼지는 차는 왜 그런것인가??
      에대해 디테일한 설명이 있었다면 논란 자체가 없었겠지요
      설명이 빠지니 시동 안꺼진차의 제조사는 차 잘만들었고 시동이 꺼지는차 제조사는 잘못 만든것으로 욕먹은것 아닙니까 명장님 실험 의중은 이해 합니다만 분야별 신뢰가 높은 유명인의 한마디에 관련 업종 종사자나 업체는 죽고 삽니다 그만큼 신중해 달라는 뜻입니다

    • @naroprincess8070
      @naroprincess8070 4 년 전 +7

      @@user-uv2zq1pt6s 취지자체를 부정한적 없고요
      단지 아쉬운건 논란이 되었던 부분 정확한 언급과 필요하다면 사과도 있어야 하지만 방금 영상엔 없지요?
      그냥 다들 아는줄 알았다??
      끝????
      이번 사고로 제조사나 사용자나 모두
      각성하는 계기가 됐다는건 분명 합니다

    • @user-xj4sm9ny6l
      @user-xj4sm9ny6l 4 년 전 +4

      맞는차를보여줘야줘 리어카끌고보여줘도 믿을사람이네요

    • @wonhwanju4605
      @wonhwanju4605 4 년 전 +9

      @@Parabarabam 당신이 더 알바 같은데 오만 글마다 현기라고 알바글 달아놨네.

  • @mercedesbk7689
    @mercedesbk7689 4 년 전 +21

    팩트 : 시동이 꺼져도 힘껏 브레이킹 하면 멈출 수 있다!!!! 혹 멈추기전 사고가 나더라도 풀브레이킹은 감속이 되므로 피해를 줄일 수 있다!!!!!!!
    (시동을 거는게 가장 최선의 방법이라 말씀하셨는데, 고장 원인으로 인해 시동이 다시 안걸린다면???? 운전이 미숙한 펠리세이드 김여사 같은 실수로 꺼지는거 말고, 대부분 정상적인 주행에서 시동이 꺼지는 문제는 여러 원인이 있겠지만 다시 시동이 안걸리는 경우가 많아요!!!!!!!!! 예를 들면 저도 인젝터 문제로 주행중 시동이 꺼진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브레이킹 으로 충분히 세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다시 시동거니 절대 안걸려요.........사실을 말씀해주세요.)

  • @user-sp9qk1ie6w
    @user-sp9qk1ie6w 4 년 전 +39

    흐음...

  • @amuasmr3821
    @amuasmr3821 4 년 전 +27

    이빠이 라는것.. 풀브레이킹이라는건데 보통 풀브레이킹하면 엉덩이뜨지않나요...?전 그정도를 풀브레이킹이라고 생각하는데..

    • @user-lk8ch7wz2o
      @user-lk8ch7wz2o 4 년 전 +1

      단어 선택도 조금 듣기 거북하네요 이빠이이빠이 하니까 저렴해보이는듯..

  • @user-mz4mq4wn1r
    @user-mz4mq4wn1r 4 년 전 +25

    8:41 차 멈췄는데요?

  • @Frog-bigmouth
    @Frog-bigmouth 4 년 전 +25

    인간들이 말귀를 못알아듣네.
    지금 굴러다니는 차 대부분이 토크컨버터 방식이라 시동이 꺼질 우려가 있다는 말씀이지?
    내차도 G90 3.3T 1년전에 산건데 R넣고 내리막에 앞으로 미끄러지면 시동꺼져.
    그럼 그럴 경우 어떻게 하느냐? 차 팔고 새차살래? 2020년식 BMW나 GV80은 시동 안꺼지니 그거 살래?

    펠리세이드 사고처럼 어~어~~?? 당황해서 브레이크만 까딱거리다가 사고내서 다치거나 죽거나 할꺼냐 이말이지.
    저런 경우에도 브레이크 부러져라 밟아서 속도를 줄이거나 차를 세우면 가장 바람직하잖아.
    무조건 브레이크만 믿고 밟아보자 이말이야.
    사고시에 풀브레이크 안하고 뭐할껀데? 풀브레이크 밟으면서 전자식 파킹 스위치 켜던지, 시동을 켜보던지 뭐든 해야할꺼 아니야?
    개딴 소리 하는 인간들은 뭔데?

  • @user-nx4wv6zd7n
    @user-nx4wv6zd7n 4 년 전 +10

    명장님도 같은 상황이면 브레이크 있는힘것 밟을 거잖아요! 어느 천년에 시동키고 제조사 탓할꺼에요 일단 살아야되는데...

  • @nazomzo
    @nazomzo 4 년 전 +11

    때로는잘못을 인정하는게 존경을 받을텐데
    추해지는걸 택했네요
    헌문철과 함께 이번에 거른사람

  • @jinnyeonkim3722
    @jinnyeonkim3722 4 년 전 +3

    제가 볼때는 꺼지네 안꺼지네가 중요한게 아니라 꺼져도 재시동 걸거나하는 대처하는 방법이 있지만 사람이 놀래서 당황하게 되면 대처를 못하는 사람이 있으니 쉽게 누구나 정지 시킬수 있게 구조를 쉽게 만들어야 되지 않겠냐는 그런 말씀인것 같아서 공감이 가네요.

  • @iiiii662
    @iiiii662 4 년 전 +6

    누가 한 말 일까요? "이렇게 옆으로 치는거, 금속 피스톤과 실린더 벽이 부딪히는 소리, 그걸 우리는 노킹 소리다 이렇게 얘기하는 거예요"

  • @basagi88
    @basagi88 4 년 전 +46

    8:31에 배경을 보면 차는 멈췄는데요??

  • @jh4512
    @jh4512 4 년 전 +64

    기회가 있었잖아요. 멈추고 출발할때 기어가 뭔지 확인하지 못한 운전자 잘못은요?

    • @xellosjo8405
      @xellosjo8405 4 년 전

      그건 그럴수 있다쳐도 브레이크가 안듣는다는건 커버를 칠래야 칠 수가 없음.

    • @TREE_FLAVOR
      @TREE_FLAVOR 4 년 전 +4

      @@xellosjo8405 와 진짜 멍청하다 손이 있으면 좀 찾아서 보고 하세요 브레이크가 안들긴 뭐가 안들어요 에휴;;

    • @minkyujo5022
      @minkyujo5022 4 년 전 +2

      그건 너무 당연한 잘못이라서 이미 제외하고 논란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신뢰가 조금더 가는 분운 계시긴 하지만 논점만 전해 드리면
      기계적으로 시동이 꺼진다 안꺼진다.(사람을 위해 꺼지면 안된다는 다른문제)
      시동이 꺼지면 브레이크가 든다 안든다.
      입니다.
      ------------------------------------------------------------------------------------------------------------------------------------------------------------------------
      밑으로는 제가 지금 사건을 여러 영상을 보면서 갖은 느낌과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비판이 많은 이유는 사람을 위해서 꺼지면 안된다를 부정하면서 까는게 아닌
      전문가이신분이 공도에 돌아다니는 차 모두가 위험 차량으로 만드는 발언이나 마찮가지의 발언을 했기 때문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저 상황에서 시동꺼짐이 있어선 안된다, 저 상황은 브레이크가 안든다)
      명장님은 브레이크는 들지 않는다고 이 영상에서 주장하셨는데
      첫번째 연상 이후로 이 영상이 나올 때 까지 수많은 사람들이 실험하고 증명했습니다.
      모두가 조작이라고 하기엔 조금 어폐가 있을 정도로요.
      너무 많아서 저도 다 못봤지만 수많은 차들이 시동꺼짐을 확인하는 영상과
      시동 꺼짐 이후에 브레이크를 잡는 영상들 모두 10도 라는 각도를 측정하는 것이라던지
      젖어있는 노면 같은 환경이었던 것은 아니지만 브레이크에 성공했습니다.
      그나마 이번 영상에서 명장님은 환경의 조건을 드셨지만,,,
      추가 실험하신 공도에서 영상든 어차피 젖은 노면도 아니라서
      거기서도 안잡힌다면 펠리세이드나 현대의 문제는 빼박이겠죠..
      추가로,,, 버튼식기어 변속에 문제가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저도 경험이 코나ev 를 빌려서 타보았지만 주차같이 왔다 갔다 할때 변속이 안된 경험이 있습니다.
      기존 차들이면 됬을 환경에서요. 실제로 격어보면 깜작놀랍니다.
      버튼식기어는 기계적 안전장치를 더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이라고 말하는데, 아직 이번 사건에서도 들어난 것은 변속오류에 대한 문제가 약하다는 점입니다.
      계기판을 확인 안한 운전자 잘못은 있죠 하지만 매번 차를 주차하거나 빼고 넣고 할 때 D R을 계기판으로 '오 변속성공했군!' 하면서 보고 확인하고 가는 사람 몇이나 될까요? 특히 익숙해진 차에선 드물겠죠.

    • @user-dh2si6qz5j
      @user-dh2si6qz5j 4 년 전

      @@minkyujo5022 오! 변속에 성공했군! 이게 아니라 100에 90은 확인 안할텐데 경고음 무시한게 큰거죠 애초에 블박보면 소리란 소리는 다 나고있어요 그럼에도 확인 안한게 잘못인겁니다.

    • @shin1984ds
      @shin1984ds 4 년 전

      백퍼공감

  • @cheat1022
    @cheat1022 4 년 전 +26

    성지 순례 왔어요
    아 아직인가????

  • @xijinpooh7951
    @xijinpooh7951 4 년 전 +7

    스바 펠리세이드가 롤스로이스급으로 엔진 진동을 잡지 않은 이상 시동이 꺼진지 어케 모르나 ㅋㅋㅋㅋㅋ

  • @hyunwookkim8374
    @hyunwookkim8374 4 년 전 +50

    시동 꺼진 것도 모르고, 경고음 무시하고, 계기판 안보고, 기어가 D단인지 R인지도 모르는 사람이 운전면허가 있어서 도로에서 주행한다는게 더 레전드

    • @user-pd6lr8ui9l
      @user-pd6lr8ui9l 4 년 전 +8

      222 이분 말씀에 동감합니다 아무리 버튼식 이라도 운전자가 D인지 R인지도 모르고 경고음 쌩까고 간다?
      면허 반납해야합니다! 여러사람 죽이기전에....

    • @user-qd2ij8iv3v
      @user-qd2ij8iv3v 4 년 전 +6

      공감합니다 최소 숟가락인지 젓가락인지 봐야되는거죠

    • @user-kw1rd3qv3o
      @user-kw1rd3qv3o 4 년 전 +2

      @@user-pd6lr8ui9l 경찰이 면허 줬는데? 면허 받은 사람이 운전할 수 있는데 자동차회사가 안전하게 만드는게 맞는거냐 면허를 뺐는게 맞는거냐? 후자라면 너도 인생 그지같이 살고 있으니깐 성인면허 박탈해서 초등학교로 회귀 시켜도 되는거냐? 생각하는게 초딩 수준이니까

    • @hahaharararara3875
      @hahaharararara3875 4 년 전 +3

      @@user-kw1rd3qv3o 혼자 부들부들하네 딱봐도 운전에대한 기본적인 상식이없으니까 남한테 피해주지말라는 뜻으로 한건데 혼자 난리치네 ㅋㅋ

    • @user-qh3wg9hz6u
      @user-qh3wg9hz6u 4 년 전 +1

      @@user-kw1rd3qv3o 말하는게 거의 좌파 수준
      좌파가 맞아서 뜨끔 할거임

  • @user-gv2uf1pp8s
    @user-gv2uf1pp8s 4 년 전 +18

    수많은 사람들이 직접 실험해봤고, 시동 켜져있을 때보다 밟기가 힘들 뿐이지, 충분히 세울 수 있다는 결론이 나왔는데 참... 안타깝군요.

    • @aeill
      @aeill 4 년 전

      나는 너의 꽃으로 그분들도 빗길 커브길 내리막10도 속도 40km/h 무게2톤 조건에서 실험했나요? 명장님이 브레이크 작동 하는걸 모르실까요? 박명장님이 하고자 하는 말은 남녀노소, 차의 공학적 지식이 부족한 분들도 안전하게 탈수 있는 차를 만들어야한다는거죠. 아무리 김여사래도 운전자는 지켜야죠...

    • @user-gv2uf1pp8s
      @user-gv2uf1pp8s 4 년 전 +1

      Tellmethatitsall OK 박병일 명장의 잘못된 말로 충분히 막을 수 있는 상황인데도 사람들이 지레 포기해버리고 사고가 나면 그건 어떻게 책임질겁니까? 명장이라는 말로 방송 나오고 홍보는 엄청 하시더니 보여주는 행동은 죽어도 자기 잘못 인정할 줄 모르는 어린 아이 같습니다.

  • @jn2621
    @jn2621 4 년 전 +1

    명장님..대형차는 컴프레셔의 압축된 공기압력으로 제동을하기에 에어탱크에 압이 없으면 제동을못하지만..승용차는 브레이크액 유압식이기 때문에..공기압력하고는 관계없는거아닌가요? 시동꺼지면 압이빠져서 브레이크가 안듣는게아니라 파워스티어링도 시동이꺼지면 노파워핸들이 되어서 빡빡해질뿐 정상작동 하듯이 브레이크도 파워브레이크 기능이꺼질뿐 브레이크를 밟는정도에 따라서 정상작동하는 개념아닌가요? 궁금합니다

    • @user-im4kl8wf5u
      @user-im4kl8wf5u 4 년 전 +1

      대형 트럭이나 버스는 일반 풋브레이크랑 주차 부레이크가 반대로 작동 합니다 말씀 하신거처럼 에어탱크 이상으로 압이 없으면 풋브레이크는 작동을 못하지만 주차 부레이크가 걸립니다
      그리고 일반 승용차에 하이드로백에 진공이 없으면 배압을 넣는 데 힘이 더 들어 가는거지 작동이 안되는건 아닙니다

    • @jn2621
      @jn2621 4 년 전

      네코 제 예상이 맞았군요..감사합니다

  • @Nam.1004
    @Nam.1004 4 년 전 +81

    명장 이미지 깨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