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제마-호날두 때처럼 가짜 9번 케인, 가짜 7번 손흥민 전술 만들어질까 [위클리P]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9. 21.
  • 너가 공격할래? 내가 내려갈게!
    #손흥민 #케인 #토트넘
    광고문의 feelstudio2019@naver.com
  • 스포츠

댓글 • 448

  • @user-qy2eu4te1p
    @user-qy2eu4te1p 3 년 전 +89

    요즘 달수네에 도경완씨 자주오네요

    • @netfice
      @netfice 3 년 전 +3

      장윤정이 지금 이러는거 알고있으려나?ㅋ

    • @user-bi8ez6bt7v
      @user-bi8ez6bt7v 3 년 전 +1

      아 아니야? 헐 충격

  • @user-ur4ne5wo2n
    @user-ur4ne5wo2n 3 년 전 +77

    무리뉴가 진짜 여우인게 해리케인을 치켜세워준것은 케인의 희생을 강요하는 것임. 무리뉴가 케인에게 mom이라고 하지만 케인은 행복한 얼굴이 아님. 흥민이를 전방으로 카운터 어택시키고 케인을 후방으로 내릴생각인것 같음. 칭찬한다는것은 앞으로도 흥민이에게 카운터어택시킬 것이고 후방에서 어시스트 해주라는 뜻이죠.
    케인은 어시스트 4개로 행복해할 선수가 아님. 케인은 득점을 원하는 선수임. 어시스트하는 케인을 독려하고 그게 더 잘하는것이라는것을 심어주는 거임.
    결과가 좋았기 때문에 무리뉴는 케인을 가짜 9번을 만들고 흥민이를 계속 올려 보낼것같음.
    케인은 대단한 선수이지만 케인이 부상일 때 흥민이가 전방에 올라가면 더 좋은 결과가 많이 나왔음. 무리뉴도 이 사실을 알고 있을거임. 흥민이가 토트넘의 진짜 스트라이커가 될것같음.

    • @user-sk2mi8np1h
      @user-sk2mi8np1h 3 년 전 +2

      ㅆㅇㅈ

    • @troyes1van
      @troyes1van 3 년 전 +1

      베일 레길론 오기 전 까지라고 생각...

    • @troyes1van
      @troyes1van 3 년 전 +2

      물론 정상 컨디션 베일

    • @justice2248
      @justice2248 3 년 전

      지금 도허티 쓰는거보면 레길론도 막 전진성을 요구하면서 까지 쓰진 않을듯 아마도 적당히 올라오다 벤데이비스 쓰듯이 쓸듯 베일도 아마 인사이드 플레이어로 쓰겠지만 오히려 흥민이랑 연계형으로 쓸수 있음 하지만 이것은 제 뇌피셜....

    • @user-so9dw4lk4l
      @user-so9dw4lk4l 3 년 전 +1

      맞는 말임 케인도 골결정력은 좋지만 스플린트로 결정력을 맛본 흥민이를 앞선에 세우는게 더 이득임

  • @assfghkgg
    @assfghkgg 3 년 전 +66

    손흥민&케인 조합이 정말 좋은 것 같네요ㅎㅎ

    • @fucycykuk
      @fucycykuk 3 년 전 +8

      이 둘은 서로 연계하면 폭발하는데 혼자 해먹으려고 하면 폭망

    • @user-gj4ys7uz8n
      @user-gj4ys7uz8n 3 년 전 +3

      매가이 애초에 베일은 한 두 경기 뛰다 또 부상당해서 골프 치러 감 ㅋㅋ

    • @user-pp5ij1mf3d
      @user-pp5ij1mf3d 3 년 전

      내가 보긴 베일오면 케인 아무것도 못해 베일 치달하고 그래서 가짜9번역할 할 공간없어성

    • @user-zj3hf2ge6u
      @user-zj3hf2ge6u 3 년 전

      @@user-pp5ij1mf3d 개소리를 신명나게 하시네 ㅋㅋ

    • @brabbit1149
      @brabbit1149 3 년 전

      썬룡 라인내려서하면 사이드에서 흥민이가 돌파해서 케인한테 도움줄때도 있고 케인이 그런상황에서 잘넣고 역습상황에서는 흥민이가 해결하기도하고 찔러줘서 케인이해결하고 스타일이 달라서 서로보완해줌

  • @wolfk3893
    @wolfk3893 3 년 전 +31

    하도 임팩트가 커서 손흥민 상태로
    사우스햄튼같이 미친듯이 라인 올려주는 팀은
    더 안 나올듯; ㅋㅋ

    • @mandydate
      @mandydate 3 년 전

      리버풀은 올려도 막지 않을까?

    • @user-sv4by5bc8k
      @user-sv4by5bc8k 3 년 전 +5

      김기중 리버풀은 중원에서 털리고 압박에서 털릴 듯.

    • @user-gf5rp5ss1s
      @user-gf5rp5ss1s 3 년 전 +4

      사우스햄튼 같이 올리는게 아니라 상대방이 선제실점을 할경우 승점확보를 위해 라인을 올릴수 밖에 없습니다.

    • @wolfk3893
      @wolfk3893 3 년 전 +8

      @@user-gf5rp5ss1s 만약 토트넘 상대로 전력이 쉽게 못이긴다고 생각하는 팀이면 1:1에서
      전반 그대로 팽팽하게 유지하던지 아예 무승부 노리고 내렸겠죠
      사우스햄튼이 후반에 라인 끌어올린 건 토트넘 충분히 이길 만 하다고 생각한 게 맞습니다. 개막전 부진했던 임팩트가 그만큼 컸던거죠

    • @jhk5692
      @jhk5692 3 년 전

      리버풀제외지 ㅋㅋ 리즈가 왠지 닥공할듯

  • @user-ek4sj1kv6w
    @user-ek4sj1kv6w 3 년 전 +12

    13:17 진중한 동물성대모사 풀버젼 (feat. SK 스폰)

  • @gunny4057
    @gunny4057 3 년 전 +70

    그러니까 저게 맨정신이라는거지? 술취하면 얼마나 더 대단해질까 저남자... 궁금해...

  • @user-lz4dl5op5i
    @user-lz4dl5op5i 3 년 전 +58

    에릭센 옛날 폼 급 선수 하나만 있으면 케인 손흥민 서로 많이 넣을텐데

    • @user-bp4gj7xh4h
      @user-bp4gj7xh4h 3 년 전 +1

      에릭센은 압박능력이 취약해서 무리뉴의 압박 축구 체제에 안맞음 ~글고 흥민이에게 패스해서 골로 이어진 적이 거의 없음 ~! 알리도 압박축구체제에 어울리지 않아 방출할려는 마당에 에릭센? 축구 아세요? 우승할려면 미드필더란 자가 압박 능력이 빡세야 최전방의 압박 압력을 덜어줌 ~ 에릭센은 우승하려는 어느 팀에 가나 적응 못할거임~ 현 토트넘 라인업은 레알이 쭉 이어왔던 라인업이고 모드리치같이 묵묵히 끊임없이 압박하고 탈압박하고 패스해서 유효슛팅 횟수를 만들어줄 미드필더가 필요함 ~

    • @wpwwoaosoosososo2409
      @wpwwoaosoosososo2409 3 년 전 +11

      이준 에릭센이 공격의 시발점이었고 롱킥 키패스 탈압박 능력이 얼마나 뛰어난데 말도 안되는 개소리를 적어놨냐? 손흥민이 에릭센의 도움을 못 받았다고? 제발 인터넷에 쳐보고 아가리를 털어 좀;; 그동안 챔스 따낸 것도 챔스 결승까지 손흥민 모우라도 있었지만 에릭센이 없었으면 올라가지도 못했어 축알못 새끼야 한때 레알 가냐마냐한 선수를 압박축구체제에 맞지가 않아? 그리고 압박축구체제는 그냥 한 팀의 전술인거고 븅딱아 게겐프레싱만 쳐보고 현대축구는 압박축구체제다? 티키타카 전술도 압박은 항상 존재했는데? 하여간 아는 게 없으면 용감한게 딱 이소리네 ㅉㅉ

    • @user-bp4gj7xh4h
      @user-bp4gj7xh4h 3 년 전

      Wpw Woaosoosososo 너나 좀 인터넷 때려서 모드리치 영상 좀 보고 오라~! 토트넘에 필요한 미드필더를 말했을 뿐이고 무식하고 무지한 너에게 뭐라 말하겠노~!그럼 에릭센이 무리뉴 체제랑 어울린다고 개같이 짖어대노

    • @user-sh6hg3ig7s
      @user-sh6hg3ig7s 3 년 전 +5

      @@user-bp4gj7xh4h 포체티노가 전술에서 가장중요하게 지시했던게 전방압박이었는데 핵심멤버였던 에릭센이 압박능력이 없다고요?

    • @user-rd8qx8rs8d
      @user-rd8qx8rs8d 3 년 전 +2

      에릭센이 탈압박 좋다는 소리는 들어본적이 없는것 같은데...

  • @xz7304
    @xz7304 3 년 전 +40

    절~대 ! 케인이 그럴리가 없음...진짜 골결 심하게 기량하락 와서 손흥민이 진정 주인공이 되었을 때라면 모를까 영국 내 입지와 본인 컨디션이 계속 이정도라면 목에 칼이 들어와도 하기 싫다 할듯

    • @kuma7056
      @kuma7056 3 년 전 +7

      케인은 타이틀 집착욕과 누구한테 지는거 싫어하는 승부욕때문에.
      어시 1위하는순간부터 어시왕 의식할수밖에 없음. 어시뽕 제대로 봤으니 포기하기 어려움.

    • @xz7304
      @xz7304 3 년 전 +9

      @@kuma7056 자존심 강한 영국의 간판 백인 금발 공격수가 어시 맛 봤다고 골을 냅두고 어시왕을 도전한다 ? 타의라면 모를까 자의론 절대 안그러지 !

    • @user-fr8jo9qh4f
      @user-fr8jo9qh4f 3 년 전 +3

      집착이 있긴 하겠지만 그래도 팀 승리에 도움이 되는 플레이를 직접 해보고 승리했으니 앞으로 패스도 하려고 하겠지

    • @user-nw5pd1ev2l
      @user-nw5pd1ev2l 3 년 전 +2

      케인이 골욕심이야 많겟지만 케인입장에서도 일단 팀이 이겨야 하니까........ㅋㅋ

    • @Lucky-mn2wt
      @Lucky-mn2wt 3 년 전

      당연히 팀이 전진해야 자신도 돋보일 수 있다는 것을 알고있으니 위기 순간에 이제 흥민이의 결정력을 인정하는 순간이 온 것. 이렇게 됐음 어시랑 같이 텐텐 목표로 가 팀과 자신을 살릴 구도로 어시도 많이 할 듯 함 전에도 찔러주 힘있는 패스가 줄 곧 있었음

  • @user-xq3xu1fm4g
    @user-xq3xu1fm4g 3 년 전 +14

    띵띵 띠딩띵에서 끕니다 수고하세요

  • @chicaquila
    @chicaquila 3 년 전 +53

    저 아저씨 취한거 맞죠?
    취한거 아니라면 위험해요.
    취한거라면 차라리 다행.

    • @liebekorea6731
      @liebekorea6731 3 년 전 +5

      저분 때문에 보다가 끔

    • @user-vo9mu7dk8o
      @user-vo9mu7dk8o 3 년 전 +6

      @@liebekorea6731 비호감 ㄹㅇ

    • @user-cM4DEXw
      @user-cM4DEXw 3 년 전 +2

      박문성님 혼자 하실때가 더 좋음

    • @rhks2204
      @rhks2204 3 년 전 +2

      아니
      박문성이 전문가 아닌가요?
      왜 저사람이 다 아는 소리하고
      박문성은 질문만 하지?

    • @haoneeee2078
      @haoneeee2078 3 년 전 +1

      보다가 짱나서 뽈리로 돌림

  • @zerosumgame8596
    @zerosumgame8596 3 년 전 +10

    왠지, 마취총이 필요할 것 같아...ㅋㅋㅋ

  • @jih-zf8xm
    @jih-zf8xm 3 년 전 +24

    박문성님 옆에 잇는분 오징어 드립에 인트로 별로라 흐름이 깨지네요 ^^

  • @theleague7006
    @theleague7006 3 년 전 +5

    후반전 뮤리뉴가 케인한테 전술지시 했다는 인터뷰 있어요

  • @ctrlcv8802
    @ctrlcv8802 3 년 전 +18

    누가 쪼호 도핑테스트 좀 해줘요 ㅋㅋㅋㅋ

  • @tjxodnjs11
    @tjxodnjs11 3 년 전 +26

    무버지 성대모사 미친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yk3555
    @jyk3555 3 년 전 +38

    처음엔재밋었는데 살짝과해 이형 ...-_-

    • @com6487
      @com6487 3 년 전

      가끔씩 보면 재밌는데 하루종일 보면 질릴듯

  • @cloud_9_9
    @cloud_9_9 3 년 전 +3

    바라는건 바이언 처럼 누구랄것 없이 득점확률 높은 곳으로 패스하는 것인데...
    사람 안변합니다. 잠깐 미칠수는 있어도....

  • @kobe_junwooklee6326

    동완이형 여기서 볼수 있어서 넘 좋네요. 텐션진짜... 그래도 네이버 해축때보다 많이 얌전해 지셨네 ㅋㅋㅋ

  • @user-hw3se8yd3y
    @user-hw3se8yd3y 3 년 전 +22

    근데 솔직히 이제 베일보다는 손흥민이 더 빠를 거 같은데;;
    베일이 나이가 몇인데

    • @user-zj3hf2ge6u
      @user-zj3hf2ge6u 3 년 전

      @@creamsand5830 쏜? 차고넘치는 국뽕 토나오네.. 그리고 젊은 시절 베일이 아니래놓고 내려서라는건 뭔 개소리지? 님 말대로면 더 젊은 흥민이가 베일보다 내려서야 하는거 아님? ㅋㅋ

    • @S2K1MOO3
      @S2K1MOO3 3 년 전 +2

      폼폼 그니까 베일 내리라는건 그냥 말같지도 않은소리고 kbs는 공격보내고 수비보강하는게 맞는듯

    • @user-qm5ux3ys8j
      @user-qm5ux3ys8j 3 년 전 +3

      @@creamsand5830 베일 풀백시절 수비력땜에 베필패여서 올려쓴건데 애초에 전성기때도 프리롤로 수비가담 거의 안했음 베일을 수비적으로 쓴다는건 정말 미친짓임 베일이 화력이 남아있다면 손이나 케인 둘중 하나가 수비가담하는게 맞죠

    • @user-po8ih7bm6w
      @user-po8ih7bm6w 3 년 전 +6

      나이 보다도 부상을 달고 사니까 아무래도 스피드가 가장 먼저 퇴보 되겠죠 야구에서 투수가 몸이 맛이가면 스피드가 제일먼저 하락 하는것처럼 말이죠

    • @true_d4762
      @true_d4762 3 년 전 +3

      @@user-zj3hf2ge6u 손흥민 속도 빠르다고 말했는데 국뽕 ㅇㅈㄹㅋㅋㅋ

  • @user-jt3ey8yt2i
    @user-jt3ey8yt2i 3 년 전 +11

    베일이 유리몸이고 실전감각도...
    결국 손흥민 케인이 주가 되고 베일은 그냥..

    • @jhk5692
      @jhk5692 3 년 전 +1

      베일 왠지 박싱데이때 퍼질듯

    • @SY-ic7ce
      @SY-ic7ce 3 년 전

      중요할때 하나씩만 넣어줘도 토트넘 우승컵 들듯. 괜히 우승 DNA가 아니즤

  • @tanguyndombelealvarono.2889

    토트넘은 수비수만 있으면 우승할수 있을텐데...

  • @elleryqueen9554
    @elleryqueen9554 3 년 전 +10

    영상 괜찮긴 한데 처음 까마귀소리랑 중간중간 소리지를때 진심으로 영상 바로 끄고 싶을정도로 듣기 불편하네요...

  • @user-cl8ju6su6c
    @user-cl8ju6su6c 3 년 전 +2

    옆에 분 인방 감성이네요^^ 구독하고 갑니다

  • @sakurafulsakura
    @sakurafulsakura 3 년 전

    월요일은 진지하다매요 ㅋㅋㅋ

  • @lovingitzy8032
    @lovingitzy8032 3 년 전 +3

    케인이 경기자체를 잘읽었음 케인 이적시키지마😘

  • @tappjbw
    @tappjbw 3 년 전 +2

    저...저분...도핑테스트 한번 해봐야 할거같습니다...상당히 의심스럽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windayhue3812
    @windayhue3812 3 년 전 +3

    쪼호형 캐릭터 잘못잡은듯...

  • @user-zn1jp9jo5s
    @user-zn1jp9jo5s 3 년 전

    psg처럼 433전략에 전방 네이마르카바니음바페처럼 쓸것같기도한데..또..풀백들이 공격성향에 짙어서 또모르겠고..음

  • @shock13245
    @shock13245 3 년 전 +27

    가짜 9번 케인
    가짜 7번 손흥민에 이어 토트넘이 픽한
    가짜 축구선수 린가드

    • @teddybearya_hee8034
      @teddybearya_hee8034 3 년 전

      김쇼그 가짜 축구선수는 이번에 영입한 9번 선수 아닌가

  • @user-ce8vh3ir5i
    @user-ce8vh3ir5i 3 년 전

    케손듀오 골 합작데이터
    보다가 갑자기든 생각인데
    정말효과적인 조합이기도하지만
    성적이 안좋았던 토트넘, 소튼전 이전의
    답답했던 몇경기생각해보면
    토트넘이라는팀의 공격패턴이 얼마나 단순한지
    역으로 보여주는 자료라고도 할수있네요..
    4위는 케인알리.. 케인중심적이었다가
    케인이 중앙 연계함과 동시에 소튼이 수비라인을
    내리지않아 큰대승을 거뒀지만
    맨시티나 리버풀같은 강팀들은 토트넘 상대로
    수비라인을 내리기도하고 수비레벨도 다르니.
    사실 소튼전처럼 같은경기방식과결과를 기대하기는 어려워보여요
    로셀소가 그나마 괜찮은데 알리 은돔도 얼른 부활해서
    흥민이든 케인이든 공격패턴이 늘어나서
    공간을주지않아도 막기힘든 그런토트넘이 됐으면..

  • @user-ho2zp4ub8s
    @user-ho2zp4ub8s 3 년 전 +5

    상대가 올려서 이런 상황이 나온거지 내려 앉으면 또 재미 없어짐ㅋㅋㅋ

  • @user-rw8ml7xp9j
    @user-rw8ml7xp9j 3 년 전 +1

    손흥민 선수 항상 화이팅입니다!! 달수님 오늘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user-se3wt6qo5y
    @user-se3wt6qo5y 3 년 전 +1

    벤제마 날두 비유 좋긴 한데 날두 골 가장 많이 넣을때 외질이 있던 것 처럼 토트넘도 팀에 10번 역할 해줄 선수가 있어야 되는데 로셀소는 뭔가 살짝 아쉬움

    • @user-gv7xc7mx9q
      @user-gv7xc7mx9q 3 년 전

      로셀소는 모험적인 패스나 상대를 속이는 패스를 못함..그냥 단순하게 찔러 넣으니 수비가 이미 길을 알고 있슴..케인처럼 그냥 손흥민 가속에 맞춰서 줄 능력이 안됨
      속공시 로셀소가 이게 답답한거임..그리고, 속공때는 때로는 전방에 공격수가 빠르게 움직이면 길게 찔러넣어야 하는데 꼭 안전하게 가까운쪽으로 패스함..
      그냥 라리가의 조직적이 축구에 맞춰진 선수라고 보면 됨...카운터 러쉬가 안됨

  • @jungsunkim9442
    @jungsunkim9442 3 년 전 +13

    설레발 아닌가요....이런 올라온 수비를 계속 만날것도 아니고 소튼전은 케인이 라인브레이킹하기엔 주력이 안되서
    어시먹은거고....정상적인 수비팀 만나면 케인이 내려올 이유가 있을지

    • @user-vk3yc9wj1j
      @user-vk3yc9wj1j 3 년 전 +2

      이게 팩트지 ㅋㅋㅋㅋㅋㅋㅋ 소튼 자체가 라인을 ㅈㄴ 올리니까 라인브레이킹 되는 쏜이 전방쪽으로 침투 움직임 보인거지ㅋㅋㅋ 정상적으로 수비라인 내리는 그런 팀들 만나면 케인이 내려올 이유가 전혀 없고 그러지도 않을거임 ㅋㅋㅋㅋ

    • @galaxynice000813
      @galaxynice000813 3 년 전

      ​@@user-vk3yc9wj1j 라인 내리면 오히려 손흥민 앞세우는게 불리할 수도 있지

    • @user-vk3yc9wj1j
      @user-vk3yc9wj1j 3 년 전

      @@galaxynice000813 네, 제말이 그말입니다.. 수비라인 내리면 케인이 밑으로 내려올 가능성이 적으니까 당연히 쏜은 위로 많이 올라가 플레이하지 않겠죠. 소튼같이 라인을 높였을때나 이런 콤비를 보일수있었다 라는 말입니다

  • @user-wz7eb6gm5j
    @user-wz7eb6gm5j 3 년 전 +1

    저형 방송전에 음주측정 한번 해봐요ㅋㅋㅋ

  • @afeels2569
    @afeels2569 3 년 전 +13

    아나 ㅋㅋㅋㅋㅋㅋㅋㅋ 잘보고있었는데 마른오징어가 튀어나와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yi2qb9xo8r
    @user-yi2qb9xo8r 3 년 전 +18

    울쏜 인터뷰중 무리뉴가 MOM은 케인이다!! 개빡치는 소리인..가? 했는데 무리뉴의 똑똑한
    전술 케인에게 직접 말할 수 없었겠지만.정말
    멋찌다는 생각? 팀을 위한 플레이 하라는 감독
    지난해 어시2개인 케인 골 욕심 대단하죠 그런
    케인이 1경기4어시스트1골 그걸또 확실히 골로
    보답한 울쏜👍무리뉴는 케인을 치켜 주지만
    어찌 울쏜이 안 예쁠련지..케인 어시 많이해줘
    공격수인 울쏜은 골을 많이 넣고 토트넘 아님
    이적할 좋은 조건 만드는 기회다! 아자! 가자!!

  • @sangyuneshin6048
    @sangyuneshin6048 3 년 전

    쪼호횽 ㅆ 소리는 그렇게 몇번 써봤을때
    베일이 전성기 시절 주력과 테크닉이 보장된다는 전재하에 가능한 이야기 일거 같네요..

  • @slowbike_airone
    @slowbike_airone 3 년 전

    축구의 전술적인 변화는 시간이 갈수록 변화무쌍해지는것같습니다.
    먼훗날에는 가짜1번도 등장하겠죠?

  • @dwk264
    @dwk264 3 년 전 +8

    김동완 저분이 왜 틀렸는지
    제가 조목조목 짚어 드리죠
    다른 영상들에서도 쭈욱 본인 분석 피셜로 헛소리만 하시던데..ㄷㄷㄷ
    저분이 여지껏 한 망언중에
    무리뉴 비대칭 전술ㅋㅋㅋ
    무리뉴가 토트넘 중간에 받아서 왜 그렇게밖에 할수없었는지 알만한분이
    (해설자이심ㄷㄷㄷ) 까고 다니시는지 모르겠습니다
    자기전술 훈련없이 팀을 단기간에 성적을 낼려면 지키고 심플하게 갈수밖에 없었어요 상대중앙수비수들을
    좌우로 몰아넣은상태서 반대편 좌우전환으로 이끌어내는 역모션 크로스플레이가 골로 이어지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었습니다
    하지만 그것마저도 실패해버렸죠
    이유인즉슨 에릭센 겨울이적시장서 떠나버렸지..은돔 장기부상 테크 타버리고 로셀소는 압박 조금만줘도
    정신 못차려버리고...
    크로스 플레이가 될려면 상대 센터백들을 좌우로 끌어내는게 관건이었는데 케인마져도 장기부상테크...끌고 다닐 선수도 없었고 세컨볼 따서 공소유해줄 3선 자원들도 전무했고..
    좌우전환 풀어줄 패싱러가 없으니 상대수비수들 중앙 몰아놓고 좌우 크로스..100번 올려봐라 들어가는가.
    믿을건 손흥민 뿐인것을 데이비스가 위로와서 알리랑 3각형을 그려줘야하는데 데이비스..애는 드리블이 자신없으니 공받으면 또 뒤로 백패스 그럼 손흥민포함 전체 라인 또 밑으로 후진..ㄷㄷㄷ
    그리곤 계속 악순환반복
    이게 무리뉴만의 문제 였을가요?
    주전선수 반이상이 장기부상된 상태였고 부상복귀하면 바로 컨디션 올라오겠습니까?절대 안돼죠
    주전 올복귀하니 시즌 끝..에휴
    그리고 크로스 플레이는 공격윙이 올리는것보단 공격윙들이 수비수 빼주고 이대일 공간패스로 좌우 풀백들에게 크로스 올리게 하는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서 울며 겨자먹기로 그나마 있는
    오리에로 주구장창 올린거였구요
    왜냐?축구본고장 유럽에서도 좌측 크로스 올릴수있는 좌측풀백 정말 귀합니다 그만큼 좋은 선수가 중소구단 토트넘까지 오긴 힘들었죠 가격이 비싸니깐요
    하나의 예로 좌측풀백이 얼마나 귀하고 팀전술상 소중하냐면
    시즌 도중에 전북이 김진수 팔고
    3연패 해버렸습니다ㄷㄷㄷ
    그런이유로 데이비스....할말없습니다
    백패스 횡패스만 하는 노답이죠
    전진이 안되니 좌측 하프지역서 고립되버리고 뒤로 백주면 손흥민 밑으로 또 내려와야되고 횡패스주면
    팀 공격템포 깎아먹거나 또 볼잃고 역습먹기 일수였습니다 하..지옥의 지난시즌..
    개인적으론 세세뇽에게 기회를 충분히 못줬던 토트넘 현실이 많이 아쉬웠던 지난 시즌이었다고 생각합니다
    자 그리고 여기서 감독이라면 만화같은 전술을 할수있게해주는
    선수 손흥민이 있습니다
    무리뉴는 생각했었을거에요
    손흥민이라면 수비지역 까지 깊숙히 내려도 위아래 직선적인 침투 크로스나 상대 우측윙어의 공격적인 침투 방어를 동시에 해줄수 있겠구나
    하지만 그런유형은 페리시치 같은 직선움직임 크로스와 무한한체력을 가진 선수가 보일수있는 움직임이었죠 손흥민과는 조금 틀립니다 손흥민은 볼가지고 인사이드 침투후 슈팅각보는 크랙 유형이니깐요 그리고 말이쉽지 수비지역서 상대 파이널서드 지역 까지 카바하기엔 사람인지라 거의 불가능합니다
    밖에서 보기엔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고 성적은 내야했으니 재미없는 축구라 무리뉴 개 까였던 거구요 저도 보기싫은 안티풋볼이었습니다
    꼭 벤투같은 그축구..
    하지만 올시즌은 다를 겁니다
    무리뉴 전술 색깔이 나올수 있는 시즌이라고 보여 집니다
    전술적 단점 보완할수있는 왼쪽 풀백 오른쪽 풀백 오른쪽 윙포를 영입했습니다
    지켜봐도 좋을것 같고요
    아마 올시즌은 비대칭 전술 안쓸겁니다
    레알 무리뉴 전술로 돌아갈 시즌이라 감히 예언 해봅니다
    베일이 와서 손흥민이 수비 할거다?
    말도 안되는 망언이구요
    오히려 맨시티 리버풀처럼 반코트 가두리 공격이 가능해질겁니다
    왜냐? 상대 좌우 윙어랑 좌우풀백 절대 전진 못합니다^^
    그러면 상대역습시 윙어가 역습치는게 아니라 상대 중앙공미랑 중앙공격수만 달릴수있는데
    중앙공미는 거의 다 느려서 위협안가지만 중앙9번자리 발 빠른
    레스터 바디 아스널 오바메양 첼시 베르너 이정도 밖에 토트넘에게 역습시 타격을 줄수있습니다
    그만큼 올시즌은 베일 레길론 영입 효과를 톡톡히 볼수 있는겁니다
    베일와서 손흥민이 공격적으로 손해본다? 희대의 망언입니다
    둘다 시너지 더받으면 받았지 손해볼일 없을겁니다
    개인적으론 다이어 자리에 시소코를 센터백으로 전향시켰으면 하는데 실현될진 모르겠네요
    하드웨어는 월클이거든요
    센터백중에 알라바와 같이 스프린터 가장 빠를거고 체격 지리고 어깨 퉁치고 볼만 쏙 빼오는 수비력ㄷㄷㄷ
    산체스의 불안안 공중볼처리를 단번에 없애주는 공중장악력 까지..
    각설하고 토트넘은 다이어 데이비스 얼른 팔고 로셀소도 비싸게 팔순있으면 팔면 좋을것같습니다
    도허티 자리에 탕강가 경쟁 붙히고
    좌측은 레길론 세세뇽 경쟁 붙혀버리면 토트넘 좌우는 해결될것같네요
    개인적으론 우측 풀백 탕강가에게 주전주고 싶지만.. 무리뉴는 도허티를..ㄷㄷㄷ
    그리고 세세뇽에게 더많은 기회좀..
    무리뉴가 살 방법은 옛 레알시절 무리뉴 역습축구 인것 같습니다
    손흥민 더 잘됐으면 좋겠구요
    레길론 올시즌 잘부탁한다^^
    알리는 폼 회복해서 10번 자리보다 약간밑인 6번8번 자리서 은돔이랑 같이 포텐 터져줬으면 합니다
    그리고 김동완 해설위원님 예전 스브스 해설중계하실때부터
    샤우팅하는 추임새 본인만 즐기셨던것 같은데...슈팅만하면 오우~오우~ 그러셨던거
    듣는 사람은 많이 불편했습니다
    유투브에서도 많이 불편하게 소리만 지르시고 무리한 드립하시네요
    자제 부탁드리고요 담백하고 심도있는 분석을 앞으론 더 바래봅니다
    무리뉴를 구시대축구다 까기보단 본인의 축구분석력을 현대대중 수준으로 올려보시기에 노력이 어떨가요?^^
    더 발전된 해설실력을 응원해봅니다

  • @user-qw9ts3xy8d
    @user-qw9ts3xy8d 3 년 전

    위클리p 일주일2번주세염

  • @user-xl6dd7hl4m
    @user-xl6dd7hl4m 3 년 전 +11

    케인도 결국 우승컵이 목표라면 이타적이여야한다는걸 알았겠지

  • @gabbiani23
    @gabbiani23 3 년 전 +8

    오른쪽분 예기하는거 끝까지 참고 들었는데 엄청 전문적인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날리는 드립은 전부 무리수에 재미도 없네요 (시끄러운건 덤...) 앞으로 그냥 문성님 혼자 하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 @user-ed5sl9mq3s
    @user-ed5sl9mq3s 3 년 전

    레길론은 언제출전하나요?

  • @user-cx6sy1il9s
    @user-cx6sy1il9s 3 년 전 +7

    두 사람 목청 밸런스 좀 맞춰주세요. 형 목소리에 소리 맞춰듣자니 저 아저씨 목소리 너무 커서 귀 아파요

  • @jyp1216-
    @jyp1216- 3 년 전

    10:26 베일은 무리뉴 첼시2기로 넘어가고 나서 들어오지 않았나요?

  • @user-gc5gq3ys4v
    @user-gc5gq3ys4v 3 년 전 +1

    뭔진 모르겠는데 손흥민 케인 잘힌다

  • @LYJingood
    @LYJingood 3 년 전

    린델뢰~~~~~~~~프 뢰뢰로뢰 이거까지 그냥 웃다가 뢰골(4골)에서 터졌네 ㅋㅋㅋㅋㅋ

  • @user-xw1ni5mm5p
    @user-xw1ni5mm5p 3 년 전 +5

    알리는 잊혀지고있어

  • @hueE4031
    @hueE4031 3 년 전 +1

    근데 잉글랜드 최고의 공격수가 계속 도우미 역할하기에는 무리인데... 나중에 자괴감 들어서 떠날까 걱정이다

  • @TRIPLEBinKorea
    @TRIPLEBinKorea 3 년 전 +3

    달수형&쪼호형조합 좋다 ㅋㅋ

  • @user-gd4le8kq5b
    @user-gd4le8kq5b 3 년 전

    대체 쪼호형님한테 얼마를 떼어주길래 텐션이 계속 높으신겁니까?

  • @Hy_0305
    @Hy_0305 3 년 전 +1

    달수형 무리뉴 셔츤줄

    • @Hy_0305
      @Hy_0305 3 년 전

      이렇게 된거 형이 감독으로 오자

  • @user-gv7xc7mx9q
    @user-gv7xc7mx9q 3 년 전 +1

    근데 베일 부상이라 뉴케슬전 못나옴..ㅋ

  • @user-bu3fh7jn4i
    @user-bu3fh7jn4i 3 년 전

    3:50 분석 하시는게 딱 이해됨!!

  • @user-mz1cm4jn6t
    @user-mz1cm4jn6t 3 년 전

    두분 같이 방송하는거보니 풋볼앤토크가 너무 그립네요~ㅜㅜ 김동완 위원님 자주 나오셨으면 좋겠네용ㅋ

  • @user-gf5rp5ss1s
    @user-gf5rp5ss1s 3 년 전

    손흥민, 케인 투톱 진리죠..
    에릭센이 와서 다이아몬드 442가 실현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로 김민재 선수의 토트넘입단으로 수비강화가 이루어졌으면 좋겠네요.

  • @user-ur9hr9pe7m
    @user-ur9hr9pe7m 3 년 전 +23

    쪼호형 시끄러

    • @user-vo9mu7dk8o
      @user-vo9mu7dk8o 3 년 전 +2

      @김재훈 문성님 보려 오는데
      저 개드립 꽥꽥이 땜에 하...

  • @dazzling_ttuttu
    @dazzling_ttuttu 3 년 전

    은돔은돔 했던 영상이 기억이 안나요 쪼호ㅜ
    무리뉴 오고 너 스풰셜원? 나 은돔이야
    했던 영상이 모였져?ㅋㅋㅋㅋ

  • @factoryyourself3875
    @factoryyourself3875 3 년 전 +1

    달수형이 까마귀소리 날때마다 한대만 때려줬으면좋겠다 대리만족하게

  • @hgnam1983
    @hgnam1983 3 년 전 +3

    개그맨인가..

  • @Chriskim-fw3nd
    @Chriskim-fw3nd 3 년 전 +1

    에릭센 잘붙잡았으면 더 변칙적인 전술들이 많았을텐데...아쉽네...

    • @Adermania
      @Adermania 3 년 전

      붙잡고 자시고 폼이 데스크 중 제일 아래였음 탈압박 안되고 조커로 마지막에 그래도 나름 잘쓴편

  • @user-ww1jb5jl9r
    @user-ww1jb5jl9r 3 년 전 +1

    레길론보다 뒤에쓸꺼면 손 그냥 벤치에있는게낫죠ㅎㅎㅎ농담이 지나치네요ㅋㅋ

  • @lsbgeno
    @lsbgeno 3 년 전

    텐션 뭔데

  • @andreassan957
    @andreassan957 3 년 전

    문제는 케인이 스스로 주인공이 아닌 조력자가 될 수 있는 욕심을 버릴수 잇느냐인가..

  • @richardkim3856
    @richardkim3856 3 년 전 +10

    진짜 얼굴살찐 기성용같네ㅋㅋㅋㅋㅋ

  • @user-dh9zm8og8u
    @user-dh9zm8og8u 3 년 전

    베일이오다니!!!! 히익!!

  • @junjuniverse6961
    @junjuniverse6961 3 년 전

    케인, 베일이 번갈아 가면서 수비 끌어들이고 찔러 넣어주는 역할 하지 않을까? (손흥민도 그 역할 좀 맞겠지만 아무래도 위 두 선수보다는 그 역할을 잘 못 하기 때문에 뺌)
    베일이 경기 읽는 능력이나 노하우가 많고 신체 능력도 좀 떨어질 나이니까 플레이메이킹을 많이 맞길 것 같음. 굳이 비교하자면 외질이나 디마리아가 맞던 역할에 가까운 롤.
    로셀소나 은돔벨레도 창의적 패스를 찌르겠지만 베일과 케인이 번갈아 가면서 키패스 시도를 한다면 로셀소와 은돔벨레는 현재 불안한 토트넘의 후방 빌드업에 더 도움을 줄 수 있음.
    내가 상상하는 KBS 라인의 모습은 세 선수 중 하나가 어그로 끌며 공 잡으면 남은 두 선수가 공간으로 뛰고, 어그로 끈 선수가 그 공간으로 찌르는 상황. 페널티박스 근처에서 자유롭게 스위칭하면서 공격장면 만드는 모습도 기대함. (기본적으로 3명 다 패스와 슛 모두 능하고, 톱과 측면 다 소화 가능하기에 유기적일 듯)

  • @Hi-jo4br
    @Hi-jo4br 3 년 전 +5

    요번에 이주의 베스트 진심 박터지네요.
    해트트릭 살라 와 5공포 케인이 베스트11에 못들어갈 정도입니다.
    그치만 손흥민 선수는 다 들어가버렸어요.
    개다가 손흥민선수 파워랭킹1위 등극까지 했네요.

  • @BlueWingsSuwon
    @BlueWingsSuwon 3 년 전

    내가볼땐 베일 돌아온다면 베일이 가짜 7번 역할 맞길 가능성이 크고 손이 플메 역할 맞길듯 보인다

  • @storei5174
    @storei5174 3 년 전

    케인 어시 중 첫 어새랑 두번째 는 손이 거의 만들어서 골 들어간건데 !

  • @jihoon7834
    @jihoon7834 3 년 전 +5

    처음에 진지하다며ㅋㅋㅋㅋㅋㅋ

  • @user-jn9zf8lj8z
    @user-jn9zf8lj8z 3 년 전 +5

    유튭계의 쏘니, 케인 조합~ 빵빵터짐~ㅋㅋ
    근데 두분중 누가 쏘니고 케인이에여?
    가위바위보로 정하삼~!!!!

  • @user-jk4bo9ov2u
    @user-jk4bo9ov2u 3 년 전 +2

    예전 풋볼n토크 보는거같아요 너무좋음 ㅋㅋㅋ

  • @user-il2yy2of5b
    @user-il2yy2of5b 3 년 전 +2

    쪼호님 좋아요 난

  • @ty_an7
    @ty_an7 3 년 전 +5

    마지막이 레전드네 ㅋㅋㅋㅋㅋ

  • @user-fr8pk7ny2q
    @user-fr8pk7ny2q 3 년 전 +7

    네 진지하게 ㅋㅋㅋㅋㅋ

  • @user-qv9he3ki1s
    @user-qv9he3ki1s 3 년 전

    달수형님 mom되면 상금주나여!?

  • @bossboss7869
    @bossboss7869 3 년 전

    이번시즌 예상 손흥민 득점왕, 케인 도움왕, 가레스 베일?

  • @user-hv1my5fp5u
    @user-hv1my5fp5u 3 년 전

    그럼 호이비에르가 케디라 느낌인가?

  • @hwke221
    @hwke221 3 년 전

    손흥민 꾸준하게 골넣어서 득점왕해보자

  • @jinlee8644
    @jinlee8644 3 년 전 +3

    오른쪽 분은 누구신가요? 말투나 태도가 좀 거슬리네요

  • @user-hx3oe1ro3z
    @user-hx3oe1ro3z 3 년 전

    8:17 뇌절 쿨타임 5초남음

  • @Jeon.9.reum____
    @Jeon.9.reum____ 3 년 전

    근데,,, 빌라스 보아스도 눈 좋다....케인 유스 경기 보고 미드필더로 전향 하는거 어떻냐고 했었다고 들음,,, 그때 유스 코치가 우리 스트라이커한테 뭐하는거냐고 했음 ㅋㅋㅋㅋㅋ

  • @ggstone
    @ggstone 3 년 전 +20

    약빤 게스트님 졸라 웃기

  • @user-zh2py6ll8t
    @user-zh2py6ll8t 3 년 전 +2

    벤제마는 날두보다 득점력 딸리니 희생한거고
    케인은 솔직히 희생하기에는 손흥민선수 보다 득점력도 높은데 아쉽지 그냥 또 다른 공격 루트중 하나인거지

  • @jkahn1033
    @jkahn1033 3 년 전

    mom이면 포상이 있나요???

  • @drogbagod2603
    @drogbagod2603 3 년 전

    개인적인 생각으론 지금과 크게 달라질것 같진 않은게
    현재 모우라가 볼핸들러 위주의 플레이고 흥민이가 슈팅 방점을 찍는형태인대
    베일이 오면 모우라 역할을 케인과 둘이서 나눠 가지고 가지않을까 생각함
    흥민이 좋아 하지만 흥민이는 빠른발,슈팅빼면 ........ 그렇기 때문에 좀더 슈팅에 강한 흥민이를 어떻게 살리느냐가 무리뉴의 관건이 아닐까 생각함

  • @user-ky9dt7tv4h
    @user-ky9dt7tv4h 3 년 전

    근데 옆에 앉은 사람은 누구임?

  • @user-fv8er4ow9n
    @user-fv8er4ow9n 3 년 전

    여기 베일 추가되면 케인6어시 손흥민6골 베일 5골

  • @user-ku7wb8wk1c
    @user-ku7wb8wk1c 3 년 전

    하프라인 밑으로 이후로 팬됨 ㅋㅋㅋㅋㅋㅋ

  • @ssiiskkw
    @ssiiskkw 3 년 전

    이렇게 쓸꺼면 로셀소+금돔으로 살아난다면 ?

  • @user-pz5qx8lc1v
    @user-pz5qx8lc1v 3 년 전

    진짜 흥민이는 뒷공간이랑 역습에 최적화
    내려스고 수비주주장창 하는 팀한테는 골넣기가 힘듬

  • @rokatim9433
    @rokatim9433 3 년 전 +11

    SK Broadband 5G to KB Star by 쪼호 lol

  • @gildongko4702
    @gildongko4702 3 년 전

    그게 가능하겠냐? 저렇게 극단적인 수비전술을 가지고 나오는 팀을 만날기회가 몇번이나 있겠나? 그리고 앞으로 몇시합은 손홍민 마크 엄청 붙어서 아마 홍민이가 케인한테 밀어줘야 할껄?

  • @user-su6bx3km4v
    @user-su6bx3km4v 3 년 전

    이건 솔직히 모우라 전술에서 버리더라도 실력좋고 기복없는 공미 영입하고 손케인 투톱 가는게 맞다

  • @user-ny5om1nc5m
    @user-ny5om1nc5m 3 년 전 +1

    그냥 케인을 공미로 쓰고 손하고 베일 투탑 가는게 낫겠다

  • @nompang2
    @nompang2 3 년 전

    해리케인 10번 베일 9번 흥민 7번
    번호 그대로 가는거지 ㅎㅎㅎ

  • @jhk5692
    @jhk5692 3 년 전

    케인한테 물어보고 결정할듯 ㅋㅋ

  • @user-lf9lt6vf5f
    @user-lf9lt6vf5f 3 년 전 +1

    ㅋㅋㅋ 쪼호형 약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