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는 도대체 뭐가 억울할까? (머니게임 전지적 파이 시점 분석)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5. 24.
  • 머니게임 파이 심리 심층분석
    #머니게임
  • 엔터테인먼트

댓글 • 4K

  • @blackcombat
    @blackcombat  2 년 전 +100

    영상내 옷구매처 : bit.ly/2QOWrRH

    • @blackcombat
      @blackcombat  2 년 전 +10

      코로나 마스크 구매는 우주전열!
      url.kr/6f8p7l

    • @minsik1298
      @minsik1298 2 년 전 +2

      @@blackcombat 지난번에 링크 물어봤었는데, 오늘 월급 받아서 커플티 지르러갑니다!!

    • @blackcombat
      @blackcombat  2 년 전 +4

      정성껏 포장해서 보내드릴게요! 감사합니다😀

    • @cv874b
      @cv874b 2 년 전 +13

      @늑대 사이바렉카 조회수 구걸

    • @user-id8zy6wx6d
      @user-id8zy6wx6d 2 년 전

      해외 배송 되나여

  • @user-xk6fl4ei6p
    @user-xk6fl4ei6p 2 년 전 +410

    이영상에서 편집부분은 동의하지 않음
    파이는 사사회때 전기가 욕을 먹을꺼라고 생각했고 리뷰방송에서도 다른 참가자들 또한 방송하기 전에는 전기나 공혁준이 욕을 먹을것이라고 생각했다고 말했음
    시사회때 까지만 봐도 제작진이나 파이나 서로 만족스러운 편집이고 만족스러운 룰이고 자신이 유리하다고 생각해서 제작진에 미숙함에대해 묵인을 한것을 보면 파이도 공범인거지
    하지만 회자가 거듭될수록 민심이 제작진이나 파이가 생각하지 못한 방향으로 흘러들어갔고
    그때 빡친 파이가 편집에 불만을품고 편집에 개입하기 시작한거지
    이전부터 파이는 처음부터 편집에 불만이 있었던게 아니라 민심이 생각한것과 다르니깐 그때 부터 하나하나 딴지 걸었던거지
    만약 시사회때 생각했던것 처럼 민심이 전기 공혁준에게 안 좋게 흘러들어 갔다면 파이는 제작진 탓을 안했겠지
    결국 자신에게 유리하다고 생각할때는 묵인하다가 예상 밖에 민심이 돌아서니깐 이게 잘못됐다고 하는 파이 입장에서 제작진을 탓하고 억울하다라고 할수 없지
    룰이 잘못됐으면 언제든지 스탑할수 있는 기회도 많았고 편집도 민심을 체크 할수없는 시사회때까지 충분히 딴지를 걸수 있음에도 자신이 유리하다고 느껴 모든걸 묵인한 파이가 제작진을 탓할수 있을까

    • @scanseo7609
      @scanseo7609 2 년 전 +17

      만약 파이가 민심 좋았으면 과연 이렇게 했을까..? ? 지금 파이 심정은 누구라도 탓하고 싶은 심정처럼 보인다. 안타까운 마음이네..

    • @AlmondPepero
      @AlmondPepero 2 년 전 +1

      네공감합니다,, 너무 뒤늦게 억울해하는...

    • @user-dn5ui4fh7k
      @user-dn5ui4fh7k 2 년 전

      이게 맞듬

    • @user-lt9qz7zd9g
      @user-lt9qz7zd9g 2 년 전 +3

      영상을 다 보고 이 댓글도 다시 생각하게 되네요. 예를 들어 격투기 경기에서 눈을 찌른 선수가 자기 스스로 내가 눈을 찔렀다고 양심고백하지 않고 묵인한 것을 사람들이 공범이라고 생각하진 않는거 같습니다. 찔린 선수가 항의를 하거나 심판 스스로가 눈을 찌른 선수에게 경고를 줘서 억울함을 푸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찌른걸 묵인하다가 그 다음 공격에서 자신이 오히려 찔린걸 어필하는 것도 심판의 재량으로 각각 행위마다 판단해야 할 듯 합니다. 저는 사실 축구경기를 보면서 묵인되는 파울같은게 더 생각났거든요. 이 영상도 그러한 측면에서 제작사의 중립적이고 강단있는 판단이 아쉽다는 생각에 공감합니다.

    • @user-pq3sc8ze6n
      @user-pq3sc8ze6n 2 년 전

      그치 인간은 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니깐..

  • @solsol9619
    @solsol9619 2 년 전 +346

    가장불만을 품은 상대는 제작진이 아니라
    처음엔 전공듀오였는데
    이길수없는싸움이란걸 깨닫고 운영미흡이라는 마지막 카드들고 쇼하는거죠,,,,
    유치원생도 알겠다

    • @user-ls6qz5le5u
      @user-ls6qz5le5u 2 년 전 +38

      ㅇㅇ이게 맞음 점점 내려가다보니 마지막은 제작진으로 타겟을 돌린건데
      이영상은 처음부터 제작진을타겟으로했다고 가정하에 뇌피셜로 상황을 유추하고있음ㅋㅋㅋ
      그리고 파이가 제일 욕먹는부분이 전기 담굴려고한것과 시청자에대한 태도 문제인데
      이번엔 다른사람 녹취 카톡 다 까서 물귀신작전하고있음 이영상은 그냥 본질을 깨닫지못하고 코난놀이하는거임ㅋㅋㅋ

    • @ilob2uuu
      @ilob2uuu 2 년 전 +9

      지금 파이는 무조건 자기 잘못이 아니어야 된다고 믿고 있는 것 같음.

    • @hwankj8841
      @hwankj8841 2 년 전 +13

      이거지
      1. 전공듀오 ㅈ같아서 나락갈줄알았음
      2. 나락안가고 시청자들 등에 엎고 떡상함
      3. 더 이상 공격해도 계란으로 바위치기임
      4. 시청자들 공격을 방어하고 역공해도 딜이 안들어감
      5. 그와중에 같은편들이 서로 꼬리자르기 시전
      6. 나락가는 속도가 비트코인처럼 가속화됨
      7. 제작진 운영 및 녹취영상 오픈하며 자폭함
      8. 내편찾아 제작진과 맞서 싸울예정

    • @user-hu9og5bv1p
      @user-hu9og5bv1p 2 년 전 +8

      파이 자신도 게임운영과 편집에 개입했고 시사회까지도 극락갈줄알고 흐뭇하게 봐왔는데 이제와서 제작진 트집을 잡는데 과연??? 일단 파이가 사람이 옆에 없는 이유는 잘알겠다^^

    • @hwankj8841
      @hwankj8841 2 년 전 +7

      @@user-hu9og5bv1p ㅇㅇ 결국 제작진도 ‘본인을 도와준사람’의 입장인데 지금 상황보면 뭐... 주변에 사람이 없는 이유죠

  • @6786135ful
    @6786135ful 2 년 전 +229

    이런식으로 리뷰를 하니까 파이가 좋아하는거구나 ㅋㅋㅋ

    • @user-li7ci4wm9i
      @user-li7ci4wm9i 2 년 전 +8

      파이 빙의해주고 파이편들어주면 좋아함 파이는 ㅋㅋㅋㅋㅋ

  • @matome.
    @matome. 2 년 전 +555

    파이게임에 섭외된거 축하드립니다.
    나락 또는 극락이 당신앞에 기다리고 있습니다.
    당신의 플레이에 따라 미래가 결정되며
    그 결과는 누구도 알 수 없습니다. 자 시작하시겠습니까?

  • @YJKing6
    @YJKing6 2 년 전 +392

    처음부터 제작진을 탓했다 라고하면 검정님의 말씀에 동의할수 있겠지만 머니게임이 진행이 되고있는 와중에는 전공듀오에게 화살을 향하고 있다가 전공듀오에게 막히니 그제서야 제작진+타여성참가자 들에게 화살이 돌아갔다는것만 봐도 제작진의 편집을 문제로 생각하고 있는게 아니라 당장 발등에 떨어진 불을 끄기위해 누군가를 끌어내려 밟고 다시 올라서려는 의도로 보일수밖에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 @user-ql4ph1ni7n
      @user-ql4ph1ni7n 2 년 전 +30

      심지어 제작진의 개입조차 본인이 억지쓰고 본인에게 유리한 부분이 대부분입니다.
      즉 이렇든 저렇든 이 영상은 한결같이 개소리

    • @jdwndupti
      @jdwndupti 2 년 전 +7

      저 눈이나빠졌는지 무채색필름이라고 써있는데 카광색필름이라고 읽었어요

    • @user-jk5ec1bg9t
      @user-jk5ec1bg9t 2 년 전 +2

      애들이 왤케 다 이해력이 딸리지;;

    • @user-zt5uv2fx4g
      @user-zt5uv2fx4g 2 년 전

      내가 봤을 때
      11:46 심판이 공정하게 경기를 지켜봐야 되는데 결국에는 여성 참가자 얘 편을 들어줬잖아?
      공혁준은 게임을 했을 뿐인데?
      이걸 말하는 듯

  • @alwayshappytigers
    @alwayshappytigers 2 년 전 +43

    나 진짜 궁금한게.. 대체 공정성 뭐가 문젠데?
    제작진으로서 게임에 개입할 수 밖에 없는거고 특히 파이는 박준형 방에 들어간거가지고 지랄하는데, 박준형방에 들어가서 박준형한테 대체 무슨 이득을 줄 수가 있는거임?.. 뭐 룰을 알려준것도 아니고...
    그리고 편집 편향적이라는 것도 ㅈ같은게 아니 시사회때는 입꾹닫고 있다가 민심보고 갑자기 태세전환하는 것도 역겨움...
    난 진짜 제작진이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음 잘못한거는 그냥 4명이서 퇴소하는 룰을 협박용도로 사용하면 안되는 걸 확실히 안했고 룰 자체를 좀 세부적으로 설정안한거말고는 없다고 봄..
    파이 해명영상 다 본 입장으로서, 이 싸움에서 잘못한 사람은 그냥 N빵하고 정치질한 여자들밖에 없다고 생각함.....

    • @user-id7ds8gi2c
      @user-id7ds8gi2c 2 년 전

      ㄹㅇ 자꾸 공정성 훼손이라하는데 뭐가 훼손인지... 그냥 민심은 자기편이라 생각했는데 결과를 보니까 민심은 반대였고 그 이유를 자기에게서 찾기는 싫으니까 사소한 제작진의 잘못 하나하나 다 생각나고 트집잡는거지 ㅋㅋㅋ 제작진이 미숙한건 맞지만 그게 근본적 원인은 아니지

    • @user-id7ds8gi2c
      @user-id7ds8gi2c 2 년 전

      @demian Shin 꼭 무슨 결과를 얻어내야만 협박인가요? 단체퇴소한다면서 1번 퇴소하라고 요구한건 다 들어난 사실인데요?

    • @user-id7ds8gi2c
      @user-id7ds8gi2c 2 년 전

      @demian Shin 뭔개소리를 하고있어 자진퇴소한다고 협박했자나 그래서 제작진이랑 공혁준이 가서 무릎꿇으면서 봐달라고 했잖아
      이해 안돼?? 지능이 떨어지나 누가봐도 협박이고 파이가 1번 탈락시켜달라고 말한것도 다 나온 사실인데. 이 쉬운게 이해안돼???

  • @hi-th5er
    @hi-th5er 2 년 전 +386

    파이가 말한 최대한 중립적이고 객관적인 분이 이분이가요? 이 영상에선 그냥 최대한 편파적으로 입장표명하는 컨셉으로 말하신 거 같은데 이걸 보고 중립이네 객관이네 파이 클라스 진짜 어디안가네 ㅋㅋㅋ

    • @user-vr5sr7lt2x
      @user-vr5sr7lt2x 2 년 전 +34

      이미 전지적 파이 시점이라 중립은 없슴 조회수빨이용임

    • @user-ql4ph1ni7n
      @user-ql4ph1ni7n 2 년 전 +9

      @일진펀치 착각 아님 파이와 결론이 같음
      (결국 이 모든 것들이 진흙탕 싸움이 된데 원인이 무엇인가? 제가 느끼기에는 이 모든 원인이 이제 제작진에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 언급 직후에 본인의 객관성과 중립성을 강조하며 도움이 필요하면 연락하라고도 말함. 누구라고 지칭하진 않았으나 누가봐도 파이에게 하는말

    • @user-ex5xj4sc1d
      @user-ex5xj4sc1d 2 년 전

      ㅋㅋㅋㅋ

    • @user-qf6ll2mb3d
      @user-qf6ll2mb3d 2 년 전 +2

      @빈츠먹고싶다 제작진이 잘못한것도 있긴 하잖아 난 어느정도 동의 하는뎅

    • @user-gx1fb9wn7w
      @user-gx1fb9wn7w 2 년 전 +1

      조회수벌고싶으니 이런짓하겠죠

  • @user-cm3jh1jo1p
    @user-cm3jh1jo1p 2 년 전 +77

    파이가 무채색님께 연락한다는 공지를 봤습니다. 걱정되서 한 말씀드립니다. 파이와 손을 잡으면 결국 본인이 말하시는 진흙탕 싸움에 참전하는 겁니다. 그것도 파이팀으로요. 본인에게 피해가 갈 수 있고 이익이 갈 수 있지만, 개인적으로 피해가 더 클 것으로 예상합니다. 뭐,,,,만약 하시겠다면 말리지는 않겠지만, 파이님하고 하는 통화는 무조건 말 조심하세요. 녹취중이거든요. 만나서 대화할 때도 조심하세요. 녹음중 일 수도 있어요. 그리고 통수에 조심하세요. 파이는 도와주러 온 사람도 등에 칼 꼽는 사람이거든요.

  • @user-kl9mz2bg3s
    @user-kl9mz2bg3s 2 년 전 +167

    아니 방영되기 전 시사회에선 아무말 없다가(오히려 전기가 나락간다는 분위기였다고함)
    방영후에 민심이 안좋아지자 편집문제 삼는거보면 답이 딱 나온거 아닌가요

    • @jdwndupti
      @jdwndupti 2 년 전 +6

      저 눈이나빠졌는지 무채색필름이라고 써있는데 카광색필름이라고 읽었어요

    • @user-lb8mb9bn2z
      @user-lb8mb9bn2z 2 년 전

      이전영상도 보셈 그거 관련해서도 언급있으니까

    • @jdwndupti
      @jdwndupti 2 년 전 +2

      @@user-lb8mb9bn2z ㅇㅇ이미 봤음 여기 팬들은 머니게임본편부터 다시 보고 그동안 논란정리된거 다시 보고 이거 다시 보고 이해력 다시 갖춰야 할듯. (추가로 객관성 뜻도 다시) /그리고 이와 별개로 여기 유투버분 보니 남페미환경조건은 잘 갖춘 듯

    • @user-lb8mb9bn2z
      @user-lb8mb9bn2z 2 년 전 +2

      @@jdwndupti 너조차조 어느부분이 남페미고 잘못됬는지 근거도없이 말하는데...
      니가 역겨워하는 파이 니갸르랑 니가 다를게 뭐야??

    • @user-lb8mb9bn2z
      @user-lb8mb9bn2z 2 년 전 +1

      @@jdwndupti 머니게임 본편 다시보고오라는게 꼴페미들이 82년생 김지영 읽고오세요 하는거랑 다를게 없노 ㅋㅋㅋㅋ

  • @user-xy4xd3ml8j
    @user-xy4xd3ml8j 2 년 전 +713

    지금 파이가 계속 추락만 하는 이유는 사람들이 제작진 잘못을 몰라서도 아니고 게임내에서 플레이가 마음에 안들어서도 아니고 그 이후 행보 때문.. 컨텐츠랑은 별개임. 게스트랑 리뷰하는데 빡친다고 방종하고, 욕먹는거 실드 쳐주러 온 사람 파묻어버리려 하고, 시청자들 100원도 없어서 팬가입도 못하냐며 조롱하고, 자기는 잘못이 없다며 오히려 화를내고 최근엔 녹취록까지 다 까발려버리는 등 보통사람이 보기엔 납득이 잘 가지 않는 행동들만 하니까 그런거임.

    • @breezev7406
      @breezev7406 2 년 전 +51

      솔찍히 이게 맞지

    • @user-zr1fk5qb2s
      @user-zr1fk5qb2s 2 년 전 +39

      내가 하고 싶은말이 이거임 많은 사람들이 어떤 부분에서 분노를 느끼고 욕을 하고 있는지 본인도 모르고 몇몇 실드충들도 모르고 있음 ㅋㅋㅋ5화에서 그냥 대가리 박고 죄송합니다했으면 시청자 조롱도 전기 뒤통수도 이런 무덤도 나오지 않았을거고 욕도 잠깐 방방봐 못하는 과몰입충들이 간간히 욕하다가 현재 이슈인 철구 외질혜 이혼설 이슈에 묻혀서 서서히 잊혀ㅉ고 다시 복귀각 잡았을건데 어휴 지가 지 잘못 모르고 무덤파고 ㅉㅉ

    • @jerc7354
      @jerc7354 2 년 전 +10

      그건아님 어차피 뭘했어도욕먹었음 악플러들이 이유가있어서까나 꼴베기싫은걸로찍히면 뭘해도보기싫음

    • @jy.youtube
      @jy.youtube 2 년 전 +18

      그렇다고 하기엔 컨텐츠만 보고도 까는 사람들이 수두룩했지

    • @user-dj7df4ki7r
      @user-dj7df4ki7r 2 년 전 +5

      검정이 파이를 변호하려 한다기보다는 파이 빙의해서 그런 행동을 한 이유를 설명하고 있는 거임. 거기에 그치는 거고.
      그 뒤에 제작진의 잘못을 부각시켜서 파이가 상대적으로 묻히긴 하는데...

  • @_articleelectric875
    @_articleelectric875 2 년 전 +27

    아니 파이입장에서 말씀하신건 이해가 되는데요 ㅋㅋㅋ그니까 도대체 시사회때 편파편집이라고 난리안치고 왜 이제와서 난리치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오히려 본인이 전기 정신병발언 편집까지 추가요청했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

  • @simddoking
    @simddoking 2 년 전 +153

    이분이 판 더 키웠음... 파이가 이거 보고 지잘못 없는 줄 알고 짐 제작사 찾아감... 아니 그럴거면 첨부터 파이랑 합방해서 이야기해주지 왜 런하신거요?

    • @girlfighter8075
      @girlfighter8075 2 년 전 +4

      더 키우라 그래요. 그래야지 나중에 본인이 어떤짓을 한건지 확실히 느낄거니깐. 못 느끼면 나락 진행형으로 평생을 사는거죠 뭐

    • @Jelk243i
      @Jelk243i 2 년 전

      사람 하나 살린거죠. 저는 이 영상 그리고 이어지는 파이인터뷰 보고 머겜이 어떻게 돌아갔는지 알겠던데요.

  • @user-el8yl7gc4c
    @user-el8yl7gc4c 2 년 전 +630

    파이가 같이 무덤가자고 합니다. 아시다시피 녹취왕이니까 조심하세요. 참 등칼두요..

    • @user-qj9vl2cc4d
      @user-qj9vl2cc4d 2 년 전 +2

      방탄조끼라도 입고 가야되는거냐

    • @user-je5fz4zb6v
      @user-je5fz4zb6v 2 년 전

      @@user-qj9vl2cc4d 방탄은 칼 못막음..ㅋㅋㅋ 도건복 방검복 입어야함z

    • @user-ku2wm2by1c
      @user-ku2wm2by1c 2 년 전

      @@user-je5fz4zb6v 방검복 으휴

    • @user-jv8no3de4g
      @user-jv8no3de4g 2 년 전 +1

      혹시라도 통화할때 말잘해야될듯

    • @user-ql4ph1ni7n
      @user-ql4ph1ni7n 2 년 전 +3

      같이 무덤가고싶다고 연락하라고까지 하는데 뭔 조심하세요입니까...ㅋㅋㅋㅋㅋㅋ
      하라해서 한거죠

  • @lsk324
    @lsk324 2 년 전 +259

    파이 시점 잘 봤으니 제작진 시점으로도 한번 부탁 드립니다.

    • @kanye7779
      @kanye7779 2 년 전 +1

      생각좀..

    • @lsk324
      @lsk324 2 년 전 +7

      @조우 진용진은 입장을 밝혔음

    • @lsk324
      @lsk324 2 년 전 +6

      @@kanye7779 무슨 생각을 좀?

    • @KOREAEN
      @KOREAEN 2 년 전 +1

      생각좀..

    • @user-il5fr5dp2h
      @user-il5fr5dp2h 2 년 전

      @@lsk324 제작진이 진용진뿐임? 생각좀;;

  • @user-cx5if9oo7t
    @user-cx5if9oo7t 2 년 전 +108

    ㅋㅋ파이빙의하셨다가 파이가 같이 나락가자고 난사직전이네요 ㅋㅋ 본인의 생각을 알아줬다고 지금 손벌려요 ~ 손절 잘하세요~

  • @user-xf7yy2lb1e
    @user-xf7yy2lb1e 2 년 전 +128

    전지적 파이 시점이라더니 진짜 파이가 되어버리셨군요

    • @geni_us
      @geni_us 2 년 전 +2

      0:47 ㅋㅋㅋㅋㅋㅋ 그러니까요

  • @user-mk2cz1yr3s
    @user-mk2cz1yr3s 2 년 전 +335

    아니 도대체가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가는게 시사회에서 불만은 정신병 발언밖에 없었고 편집까지 다시 해주었음 본인은 그거에 만족하고 자기가 떡상할거라고 믿고 있다가 지금 나락가게 된건데 제작진한테 불만이 있었으면 시사회 이후에 하던지 아무튼 유튜브 올라오기 그 전에 토로하면 됐던거임; 근데 본인도 만족하고 있었는데 자기가 원하던 방향으로 흘러가지 않으니까 이제와서 내가 욕먹는건 제작진 탓이다 하는게 이해가 안감

    • @Hlydaily
      @Hlydaily 2 년 전 +31

      ㄹㅇ 이건제작진 문제가 아니라 파이 개인문제임 제작진은 지 해달라는거 다해줬는데 결과적으로 사람들반응이 안좋으니까 그저 지 기분 나쁘고 못받아들이고 . 어제도 진용진이 말리려고 전화2통 한거 캡쳐해서 ㅈㅎㄷ ㅊㅇㅈ (진용진 추하다) 이거 써서 같이올리고 유치함 그자체임 ㅋ 지 기분이 제일 중요하고 지 세상임아주

    • @Hlydaily
      @Hlydaily 2 년 전 +11

      @🎃🎃🎃 파ㅇ는 시사회때 전기 정신과약드립 넣는거 안들어가잇길래 넣어달라고 요구햇다햇슴 그거 제작진이 들어줫곡

    • @user-ql4ph1ni7n
      @user-ql4ph1ni7n 2 년 전 +7

      @🎃🎃🎃 제대로 못본거면 그냥 지가 졸아서 안본거지 게임종료 후에 인터뷰까지 다 땄는데 뭘 못봐 못보긴ㅋㅋㅋ편집 수정요구는 그부분만 제대로 보여줬나?

    • @aa-ds3qj
      @aa-ds3qj 2 년 전 +1

      무채색님 영상보고 느낀거는 미공개 영상까기전까지는 중립을 지킬려고요.
      파이 인성은 더럽지만, 사실관계는 따져봐야죠

    • @user-zr7yy2oh3x
      @user-zr7yy2oh3x 2 년 전 +4

      @@aa-ds3qj 사실관계가 왜 중요함? 파이의 민심이 이렇게 된건 편집탓이 아니라 행동탓인데..

  • @user-ux9kg8mo9y
    @user-ux9kg8mo9y 2 년 전 +378

    축하합니다 당신은 파이의 가호를 받은 '파이의 검'으로 입명합니다.

    • @user-mf2wv1ll8e
      @user-mf2wv1ll8e 2 년 전 +34

      @@user-zv6dp9lh2d ㄹㅇ 이런부분이이런 영상이 진짜 위험한거임 파이는 이런영상들이 많아질수록 본인이 잘못한걸 인정안할거임
      본인이 생각지도 못한부분을 다른사람이 얘기해주네? 거봐 내생각은 틀리지않았어
      이럴까봐 무서움 ㅋㅋㅋ

    • @user-zr1fk5qb2s
      @user-zr1fk5qb2s 2 년 전 +7

      파이 입장의 공감은 무슨 그냥 지 기분나빠서 전기 공혁준 묻으려했고 민심 떡락하니 제작진 탓으로 돌리는 전형적인 남탓충이고만

    • @user-ux9kg8mo9y
      @user-ux9kg8mo9y 2 년 전 +1

      @@user-zv6dp9lh2d 근데 이분이 제목에도 적어놨듯이 파이시점에서 이야기 한거라 저분은 어떤 생각이실지는 아직 모름 ufc선수들이 경기전 행동에 상황파악이나 감정 분석하시는 분이라 그냥 파이입장에서 이렇게 생각하고 있을거같다 라고 말하고 있는거 같음

    • @user-ux9kg8mo9y
      @user-ux9kg8mo9y 2 년 전 +8

      @@user-zv6dp9lh2d 근데 멍청하게도 파이는 저분이 자기도 모르는 복잡한 상황을 나보다 더 잘 설명하니까 자기 이해해주고 공감해준다고 생각하고 공지글에 잘봤다고 언급한거같음ㅋㅋㅋ

    • @user-cx3hi2xz8f
      @user-cx3hi2xz8f 2 년 전

      파이의 검으로 나섰다간 체널 테러당함 ㅋㅋ

  • @jbp2328
    @jbp2328 2 년 전 +124

    채널걸고 도박하시네 ㅋㅋㅋㅋ

  • @choomr3824
    @choomr3824 2 년 전 +164

    파이 빙의하다 보니까 검정으로 돌아와도 빙의가 풀리지 않으신 거 같네요. 눈을 찌르고 고추를 차도 가장 큰 잘못은 그짓을 한 선수에게 있는 겁니다. 심판이라고 예상할 수 없는 모든 상황을 100% 다 통제할 수는 없죠. 선수가 눈찔러놓고 심판이 초인적인 순발력을 발휘해 막지않았으니 비록 내가 안되는거 알고 있었어도 이건 심판이 경기를 망친거지 내 잘못 아니다. 억울하다. 그러면 그 선수한테 납득이 가나요? 파이게임 초대되셨던데 이런 생각이시면 같이 나락가실거같네요.

    • @MazinoKim
      @MazinoKim 2 년 전 +13

      이게 맞지 격투기판이 아니라 실제 범죄현장이라 치면 칼로 찌른 사람이 잘못한거지 그걸 못막은 경찰이 잘못인건 아니니까

    • @onlyROK
      @onlyROK 2 년 전 +1

      이번 영상은 파이 폭로영상 요약겸 빙의컨셉으로 가다보니 파이가 생략한 부분은 언급 안하신거 같아요. 말그대로 파이의 이기적인 시점을 그대로 빙의하신듯...
      근데 합방은 좀 너무 멀리 가신거 같은데 어떤 태도로 파이를 대하실지 궁금하긴 합니다.

    • @onlyROK
      @onlyROK 2 년 전 +7

      11:23 이부분 보니 좀 문제가 있긴 하네요. 이 사태가 일어난건 파이의 행실과 태도의 문제가 큰데 제작진이 해명을 제대로 안해서라고 말씀하시는거 보니 진짜 빙의가 덜풀리신게 맞는듯...

    • @user-gv8ct2fq4i
      @user-gv8ct2fq4i 2 년 전 +5

      빙의하실려다가 물소되실듯

    • @user-sc1ie2it4o
      @user-sc1ie2it4o 2 년 전 +6

      이분 댓글이 제일 정답인듯? 유튜브에 너무 파이를 까는 영상만 있으니 한명쯤은 파이가 왜 그랬을까 생각해보는 영상도 괜찮다고는 생각. 그런데 모순이 존재함. 이분 컨셉대로라면 일단 빙의해서 그사람 입장에서 생각해보고 검정으로 돌아와서 자기 의견을 말해야 하는데 돌아와서까지 파이에 빙의해서 제작진 잘못이야! 이렇게 해버리는게 ㅈㄴ 소름돋고 물소or 파이 지인 or 파이에게 돈 받고 영상 올림 셋중 하나라고 의심 될 정도임

  • @qncjs
    @qncjs 2 년 전 +54

    가장 큰 핵심은 시사회때 이미 여러명의 증언에서 나왔듯이 파이는 만족했었습니다. 특히 특정 참가자에게 나락 축하해라는 말도 했었구요. 근데 자기가 욕먹으니까 본인 살겠다고 지금 저러는거 아니에요

  • @user-vr5sr7lt2x
    @user-vr5sr7lt2x 2 년 전 +186

    지금 파이공지 떳습니다 요약하면
    무채색 필름님 대신 해명 "해줘"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jeaH
      @JjeaH 2 년 전

      ㄹㅇㅋㅋㅋㅋ

    • @user-vr5sr7lt2x
      @user-vr5sr7lt2x 2 년 전 +15

      @@currentuser12 스윗 버팔로 전방 출연!!!!!!!!!!!!!!!!

    • @user-vr5sr7lt2x
      @user-vr5sr7lt2x 2 년 전 +4

      @@currentuser12 이게 정치질이냐 취재 "해줘"가 아니면 뭔데 ㅋㅋ

    • @user-cv2yy5hb3v
      @user-cv2yy5hb3v 2 년 전 +8

      @아이스초코 진용진은 전국진한테 하지말라고 말렸는데?

    • @user-vr5sr7lt2x
      @user-vr5sr7lt2x 2 년 전 +4

      @아이스초코 진용진은 참가자들 특히 파이 이미지 지키려고 부단한 노력했는데요??

  • @asdfqwer3793
    @asdfqwer3793 2 년 전 +11

    이영상보니 어느정도 의문이 해소되는게 있네요ㅋㅋㅋ

  • @user-bb8wn3cq8e
    @user-bb8wn3cq8e 2 년 전 +102

    근데 중요한건 제작진 미숙한 운영도 분명 잘못이 있지만 그 미숙한 운영이 파이한테 큰 피해를 주지도 않았고, 파이가 욕먹는거에는 아무 상관없음

    • @Hf-jg1rd
      @Hf-jg1rd 2 년 전

      퇴장되어야 할 출연자가 계속있으니...플레이어입장에선 피해를 본거 아닐지...

    • @user-hx4dw1ic6d
      @user-hx4dw1ic6d 2 년 전

      파이 인성>>>>>니갸르 박쥐짓>>>>제작진 무능함>>>>>>>>정상

  • @user-ym4uh3eg3o
    @user-ym4uh3eg3o 2 년 전 +175

    2:21 이 부분도 생방에서 나온 김계란님과의 녹취에서는 안나왔지만 파이 채널에 김계란님과 풀 녹취록보면 파이가 먼저 김계란한테 말함 섭외말고 지원한척 해야되냐고 아니면 김계란님 쪽 PD님한테도 연락왔는데 그 분한테 섭외 받은걸로 할까요? 이러면서 ㅋㅋㅋ 애초에 파이는 섭외되놓고 지원자인척하면서 주인공 포지션으로 들어갈 생각을 하고 있었음 ㅋㅋㅋ 그래놓고 뭔 섭외인줄 알고 갔는데 갑자기 왜 지원했냐고 물어봐서 당황했다 이러고 있어 ㅋㅋ

    • @dwqeqe103
      @dwqeqe103 2 년 전 +12

      그것보다 룰은 룰대로 지켰어야 하는게 맞음. 4명이 자진퇴소하면 그 즉시 게임이 종료된다 라는 룰을 만들었으면 그대로 지켜서 끝냈어야함. 제작직은 광고주들 측도 있고 여러가지 사정면에서 게임을 끝내지 못한건데 이건 제작진이나 진용진의 사정일뿐 룰을 지키지 않은것도 팩트임. 그럴꺼면 그 룰을 더 구체적으로 만들어야했음. 파이가 욕먹는건 100% 동감하며 파이 욕을하고있는 입장이지만, 지금 제작진이 그렇다고 옹호받고있는 입장이라는게 나도 이해는 안감. 애초에 '돈이 급한 방송인'이라는 컨셉은 가져가고 싶은데 인기많은 방송인들을 섭외해야 흥행이라는 제작진의 사정때문에 섭외된것도 맞고 제작진도 잘못한것은 확실함. 파이가 너무 잘못해서 묻혔을뿐임. 간절한 사람이라곤 반도 안되는 이번 머니게임 때문에 원작이랑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흘러감. 결론적으로 파이잘못 확실하게 있고(훨씬 더 많이), 제작진도 잘못 있음 비판 받아야함

    • @user-ym4uh3eg3o
      @user-ym4uh3eg3o 2 년 전 +7

      @@dwqeqe103 난 룰 부분은 중립인게 룰을 보면 정확히 이렇게 기재되어 있음 자진퇴소를 할 경우 대체자가 들어올 수 있다. 자진퇴소자가 4인 이상일 경우 게임은 종료될 수 있다. ~할 수 있다 라는 말로 이미 룰 허점 막아 놓긴함. 사실 개인적으로는 5일차에 그대로 끝내는게 맞다고 생각하긴 하지만 제대로 따지자면 룰을 어긴건 아니긴 함

    • @user-ym4uh3eg3o
      @user-ym4uh3eg3o 2 년 전 +9

      @@dwqeqe103 그리고 제작진 잘못도 많지만 이번 파이 해명보면 파이가 녹취록을 끝까지 안틀면서 교묘하게 본인이 피해자인척함 생방에서는 김계란님이 본인에게는 14일 금연을 요구했는데 게임 내에서 육지담은 담배를 피고 편집을 해주는걸 보면서 연예인이라 육지담은 해주는건가 했다 라고 하면서 차별받은 척 했는데 실제로 풀 녹춰록 들어보면 김계란님이 파이에게 담배피는거 편집가능합니다 다만 그 안에 참가자들통해 후에 소문이 날 수도 있으니 금연하는게 나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말함 ㅋㅋ 그냥 지 혼자 피해망상에 찌들어 있음 이 이외에도 모두 이런식으로 제작진들은 좋게 편의봐주고 최대한 공정하게 했는데 본인혼자 이상한 망상과 피해망상에 빠져있음... 제작진의 룰 문제나 미숙한 운영이 있을 수 있는데 적어도 시청자 입장에서는 그런 부분이 하나도 없었음 그리고 다른 남성 참가자들이 말하기도 그랬고 유독 욕처먹는 한 참가자만 불만을 뱉고 있는데 뭐 뻔한 그림이지 않나 싶음

    • @newharvy77
      @newharvy77 2 년 전 +1

      가짜사나이떄도 힘의길이나 여러 유튜버에게 심지여 비에게도 가짜사나이 나오라고 했어 그걸 섭외라고 할수있나? 알겠어요 하고 나온게 본인인데 ㅋㅋㅋ

  • @user-ro9wi5lx9w
    @user-ro9wi5lx9w 2 년 전 +36

    님 ..아까 파이가 님 언급해서 합방 하자고 하는데 님 나락버스 타지마세요...

  • @seon3244
    @seon3244 2 년 전 +9

    자진해서 나락가는 모습이 신기하네요
    확실한건 하나있네요 뭐가됐건 열심히 변호해주다가 등에 칼꼽힐 예정이라는 점

  • @user-pq8wp7ey7t
    @user-pq8wp7ey7t 2 년 전 +32

    저도 파이님을 이해해보려고 노력했던 한사람입니다.. 게임안에서 일어난일은 그래.. 게임이니까.. 무슨일이 있어도 게임안에서 일어난 참가자들의 판단과 행동이니까.. 하지만 게임이 끝나고 참가자들끼리 시사회를 했을때 왜 공혁준님과 전기님에게 "나락가겠네, 악플많이 받겠네"같은 비아냥대는 행동을 했을까요..(본인은 하지않았다고 하지만) 만약 비아냥댄게 사실이라면 파이님은 시사회에서 송출될 영상을 다보고 문제가 없다 판단하여 내가 손쓰지 않아도 마음에안드는 두놈이 나락으로 가겠구나라고 판단하여 즐겁게 지켜보다가 자신이 나락행이되니 편집에 개입하고 온갖 더러운짓을 하였다는게 너무 안타깝고 불쌍합니다..

    • @Ice_horse2
      @Ice_horse2 2 년 전 +5

      @조우 무릎을 꿇린적없지만 무릎을 꿇은 사람이 2명이 있는데 ㅋㅋ

    • @user-ru4ck5bj9t
      @user-ru4ck5bj9t 2 년 전 +4

      @조우 공 전 갸 다 ㅇㅈ하는거아님? 파이만 아니라하고 다른참가자는 아니란말도 안하고있고

  • @kakapo9715
    @kakapo9715 2 년 전 +53

    근데 파이입장으로 영상올린다음 검정님 입장에서 이야기 할때 파이가 잘못한 행동들 내로남불 등 편집 개입 1번참가자 퇴소 원했었다고 녹치록에도 나왔는데 거짓말한 발언 이런거는 아예 언급조차 없네요.. 그냥 파이 변호사가 이야기하는 느낌이 많이드는 영상이네요

    • @user-ne4md6ic9l
      @user-ne4md6ic9l 2 년 전 +1

      지금 사태도 제작진의 책임보다 참가자가 보인 태도에 대한 대중들의 분노가 주가되어있는 것인데 논점흐리기와 제작진 책임물기의 논리는 끔찍하네요

    • @user-ed5gg5pj6t
      @user-ed5gg5pj6t 2 년 전 +1

      그야 파이 시점으로만 봤으니까 공정성이 없죠 제 3자의 입장이나 다른 참가자의 시점으로 본다면 충분히 공정성있게 만들어 질꺼라고 생각해요

    • @user-ec9rh5ck6s
      @user-ec9rh5ck6s 2 년 전

      파이 시점으로 역으로 까는걸로 보이는데 그냥 파이가 연락달라고 했다고 무지성들 몰려와서 그러네ㅋㅋㅋㅋ

    • @user-ne4md6ic9l
      @user-ne4md6ic9l 2 년 전

      @일진펀치 마지막의 검정님 생각말하는 파트에서 제작진을 심판에 비유해서 설명하시는 부분은 파이님 입장에서 얘기하는 부분이 아니라 검정님 개인의견이 들어가셨고, 그 부분에 공감을 못한다는 뜻임

    • @user-vt6ds5dg7t
      @user-vt6ds5dg7t 2 년 전

      @@user-ne4md6ic9l 그런데 3.14를 까던 사람들도 그부분은 3.14를 인정하던 부분아니였음?
      영상 공개안한다. 참가자 보호차원으로 공개안한다. 고소를 하면 법원에 영상을 재출 하겠다. 라고 하는 부분은 시청자입장에선 그 영상들이 궁금하긴함
      당사자도 공개해달라 하고있고
      참가자들도 그부분은 딱히 언급을 안하는거 보면 공개해도 상관없다는 마인드 같은데
      제작진이 변명하면서 공개하기 싫어하고 숨기려는 느낌도 꽤있고 답답한 부분도 어느정도 있음

  • @hy-iu1wz
    @hy-iu1wz 2 년 전 +38

    심판이 뭘 안말렸다는거? 파이 혼자서 그냥 계속 혼자 지랄 지랄 하다가 나락간건데 미친건가?ㅋㅋㅋ 술먹고 방송하지 말아달라고도 말하고 파이 혼자 개소리할때도 공격안한거면 누가봐도 파이한테 선심을 써준거지 그걸 중재를 안해줬다고 탓을 한다고? 개어이가없네 ㅋㅋㅋ

    • @user-rs1gw1oi9c
      @user-rs1gw1oi9c 2 년 전 +2

      저도 이해가 안가네요 ㅎ

    • @ysstudio7336
      @ysstudio7336 2 년 전 +2

      머니게임은 방송이고 제작진이 만드는겁니다. 아무런 개입이 없고 심판이 존재하는 대회를 원했다면 올림픽에 나갔어야겠죠... 이 모든 사태가 제작진의 개입으로 인해 발생했다고 하면 이 세상 모든 방송이 다 이런 문제가 터져야 맞겠죠

    • @entp33333
      @entp33333 2 년 전

      물소새끼라 능지박살나서 사고회로가 편향적으로만 굴러감 이해좀

  • @user-co9zv1cr4w
    @user-co9zv1cr4w 2 년 전 +8

    정말 파이 입장에서 정리 잘하신거 같습니다 하지만 파이의 잘못이 용서가 되는건 아니네요

  • @user-dr1yt5lv9f
    @user-dr1yt5lv9f 2 년 전 +46

    이 영상을 본 파이는 영상과 똑같이 생각 안했다 하더라도 영상대로 생각한게 맞아!!!하며 자신의 기억도 바꿀듯ㅋㅋㅋㅋㅋㅋㅋㅋ

  • @bellaswanlee4025
    @bellaswanlee4025 2 년 전 +131

    이렇게 얘기하니까 파이가 지편이라 생각하고 부른다고 하는구나ㅋㅋㅋ객관성은 염병ㅋㅋㅋ

  • @user-vm3km9jf4s
    @user-vm3km9jf4s 2 년 전 +205

    파이가 공지로 인정했다는거 부터가 편파적이라는 거임ㅋㅋㅋㅋㅋ 뭘 중립인척 하고 있어

    • @user-wg8dl8xs8y
      @user-wg8dl8xs8y 2 년 전 +14

      파이보다 파이를 더 잘 설명한 거 같은데..

    • @user-yr6ed2yy8m
      @user-yr6ed2yy8m 2 년 전 +5

      ㅋㅋㅋㅋㅋㅋㅋ 니갸르 애기 듣고 이루리 욕하던 니들이 무슨 중립이야기를 하고 있냐

    • @entp33333
      @entp33333 2 년 전

      @@user-zr1fk5qb2s ㅇㅈ

  • @aaa-sy2ry
    @aaa-sy2ry 2 년 전 +23

    이 영상이 뜨고 얼마 안지나서
    파이랑 같이 방송하시게 됐는데
    영상을 올린 후 파이 측에서 제의가 온건가요
    아니면 올리기 전에 제의가 온건가요?

    • @user-ip3us1tq4s
      @user-ip3us1tq4s 2 년 전 +1

      전자 아닐까요? 이 때다 싶어서 무채색필름은 자기 알릴 수 있는 다신 없을 절호의 기회 승차한거고
      자기 옹호해주는 유튜버 딱 한명 발견한 파이
      영상 이전에 제의가 올리가 없는게, 파이는 자기보다 밑이라 생각하고 쳐다보지도 않았을 듯

  • @user-gr4qi4mr7q
    @user-gr4qi4mr7q 2 년 전 +1

    김상욱선수 다큐보고 구독했었는데! 머니게임으로 만나다니 영상을 파이만나서 영상만들면 떡상 각입니다! 말도 잘하시고 분석도 잘하서셔 검정생각 그쪽채널을 완전 키워보심 잘될것같아용

  • @daeho329
    @daeho329 2 년 전 +70

    시사회 부분은 좀 잘못된 분석인거 같은게, 모든 상황에서 시사회에서는 여성들 특히 파이는 편집에 만족한 상태였고 전기가 여론이 안좋을 것이라고 확신한 걸로 판단합니다. 그 이후 여론이 이상한걸 보니 뒷얘기를 밝히기 시작한거고.
    그리고 룰 관런되서는 미숙하다고 판단하는 부분이 좀 다르긴하네요.

    • @hanickbee
      @hanickbee 2 년 전

      "현재" 파이의 심리를 해석하였기 때문에 나타나는 오류같아요.

    • @user-be9ix7nf9y
      @user-be9ix7nf9y 2 년 전

      시사회 영상을 보고 대중이 파이 자신과 비슷한 생각을 할거라고 생각 했을거야
      아마 하지만 까보니 아니었지

    • @user-dk6op8lm6z
      @user-dk6op8lm6z 2 년 전

      파이심리해석은 공감가는데 중립적인 입장을 이야기할때도 제작진이 잘못이다라고 하는건 문제가 큰듯.
      애초에 형평성을 잃도록 제작진을 잡고 휘두른게 파이인데

    • @daeho329
      @daeho329 2 년 전

      @@user-dk6op8lm6z 공감하는 부분입니다. 중립기어 박고 얘기를 하면, 머니게임 운영적인 측면에서는 정확히 밝혀진 것이 없기 때문에 중립, 이미 파이가 진술한 건들 중 일부(담배 사건, 편집 사건 등)는 파이가 주장하는 것이 잘못된 것임이 분명한 사항. 결론적으로 무편집 전체 영상을 보기 전까지는 거짓 해명을 한 파이쪽이 더 신뢰가 없을 수 밖에 없음.
      정말 중립기어 박고 얘기할 꺼면 제작진에게 잘못을 말하기 보다는 제작진 문제는 무편집 전체 영상을 확인하기 전까지는 명확하게 판단하기는 힘드나, 파이의 일부 주장에 오류가 있는것은 사실이다. 정도가 되어야 논리적으로도 맞는 분석이 되지 않나 싶음.

  • @user-ot5sq6im4c
    @user-ot5sq6im4c 2 년 전 +162

    얼마나 찾아보다가 그 중 여기에 기댔을까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dc1hw3pv3f
    @user-dc1hw3pv3f 2 년 전 +112

    얘는 앤디훅에서도 글케 나대더니 지가 명탐정인마냥 헛소리만 해대네 ㅋㅋㅋㅋ

  • @wys9460
    @wys9460 2 년 전 +1

    ㅋㅋㅋㅋ이거 파이가 영상봤대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분석맛집맞네
    다음영상 기대할게요

  • @user-uz1wu7rf9q
    @user-uz1wu7rf9q 2 년 전 +191

    얘도 똑같이 잘못있어도 절대 사과안하는 애임(이전 무채색 사건 참조 바람).
    파이랑 비슷한 소시오 부류. 그래서 공감하는듯.

    • @ilob2uuu
      @ilob2uuu 2 년 전 +2

      어디서 볼 수 있나요? 나무위키에 없는데 ㅋㅋㅋ

    • @user-dv9lf3ku8k
      @user-dv9lf3ku8k 2 년 전

      엥 무채색도파이과?

    • @user-ql4ph1ni7n
      @user-ql4ph1ni7n 2 년 전 +18

      @@user-dv9lf3ku8k 파이과 맞음 이 영상워딩 다시보셈
      (결국 이 모든 것들이 진흙탕 싸움이 된데 원인이 무엇인가? 제가 느끼기에는 이 모든 원인이 이제 제작진에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 @user-uz1wu7rf9q
      @user-uz1wu7rf9q 2 년 전 +36

      @@ilob2uuu 이종격투기 카페에 정리 된 글있는데요. 요약하면 남의 영상 무단 사용, 마스비달 이미지 들어간 티팔이, 걸린 다음 그 뒤에는 파이 급의 소시오 형식의 대처로 마무리.

    • @zealot9887
      @zealot9887 2 년 전 +2

      양동이 추하다 발언 ㅋㅋ

  • @user-mo9yr5hr9s
    @user-mo9yr5hr9s 2 년 전 +32

    시사회때 만족을 했으니 전기보고 "욕좀먹겠네?" 했겠지 ㅋㅋㅋㅋ 이제와서 편집이 불만이라고하면 어쩌라는거 ㅋㅋㅋ

  • @user-rj3oh9qv1x
    @user-rj3oh9qv1x 2 년 전 +1

    영상 내용 듣다보면 그럴수도 있겠다 이해할 순 있습니다. 근데 숙일 때 숙여서 진심어린 사과 했으면 끝날 문제였어요. 이대로 또 해명이나 저격 방송 이어가면 사람들이 받아들여줄까요??

  • @user-it8qx4sn1f
    @user-it8qx4sn1f 2 년 전 +112

    제목 그대로의 영상
    객관적이 아닌 파이의 시점에서 리뷰한 영상이네요
    그래서 공감이 어려운 영상이라 생각됩니다

  • @user-lh6rd5gz8q
    @user-lh6rd5gz8q 2 년 전 +90

    유튜버 중에 그나마 파이 본인입장을 이해해줘서 님께 도움이 구하는것같은데 조심하세요
    지금은 입장이 중요한게아니라 파이 본인이 이제서야 인정하는 미흡하고 추악한모습,감정적인,사적인 대응에서 이미 끝났습니다. 대중들은 중립객관적인 파이 입장 궁금하지 않고 무채색필름님 분석력 추리력 훌륭한것 아니까
    수십만명에게 욕먹고있는 사람때문에 무리하지말고
    격투기컨텐츠에 집중해주세요 구독자로써 부탁드립니다.

    • @user-jz9tw2re6s
      @user-jz9tw2re6s 2 년 전 +6

      내가 봤을 땐 줄타기 잘 해야됨ㅋㅋㅋㅋ 파이 더 파해치고 어그로 끌다보면 본인도 모르게 돌이킬 수 없는 지점을 건너가 있을 수 있거든

    • @user-oj7ux9xp5v
      @user-oj7ux9xp5v 2 년 전 +1

      무채색 나락

    • @user-ge4cl1rg8c
      @user-ge4cl1rg8c 2 년 전 +1

      원래 파이님과 아는 사이일수도...ㅎㅎㅎ
      짜고치고...아님 다행인건가? 아닌건가...

  • @petersmith9434
    @petersmith9434 2 년 전 +92

    막판에 니가 먼저 연락 달라햇으니 꼭 파이랑 합방해라. 어떻게 하는지 보자ㅋㅋㅋㅋㅋㅋ 개웃기긴하네

    • @user-ql4ph1ni7n
      @user-ql4ph1ni7n 2 년 전 +7

      그니깤ㅋㅋㅋㅋ연락도 달라해 워딩도 이건데 물소 실드하는 놈들 존나 답답ㅋㅋㅋㅋㅋ
      (결국 이 모든 것들이 진흙탕 싸움이 된데 원인이 무엇인가? 제가 느끼기에는 이 모든 원인이 이제 제작진에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 @user-zr5qf3kq7s
      @user-zr5qf3kq7s 2 년 전 +1

      같이 나락 예정 ㅋㅋㅋ

    • @1fkjvjfgomrtgi
      @1fkjvjfgomrtgi 2 년 전 +1

      파이가 응답했다!!!!

  • @user-mn5fb1pk6t
    @user-mn5fb1pk6t 2 년 전 +5

    마지막 끝마무리하며 누구든 연락달라 = 나도 껴줘!!!로 해석될 여지가 있습니다. 어차피 렉카 중 하나인데 굳이 내게 무고함을 밝히라고 할 필욘 없을 듯

  • @user-oy5cm6qp4b
    @user-oy5cm6qp4b 2 년 전 +6

    격투기로치면
    mma룰에서
    파이는 주먹질만 하고싶은데 로우킥때렸다고 안한다고 나간건데요?

  • @user-hc5vp5iv7y
    @user-hc5vp5iv7y 2 년 전 +180

    형 괜히 참견해서 나락가지말고 그냥 발빼 형 얘기는 "내가 파이일경우에 모든팩트를 다 빼고 그냥 파이기준으로 생각해서 얘기하겠습니다" 이런건데 파이는 "오? 이사람 내 마음 잘 아네? 이사람 불러야겠다" 하는거같은데 결국에 팩트 가져오면 어떻게 될지도 모르는 상황이니 발 뺐으면 좋겠다. 자기 편들어주는사람 칼꽂은사람이야 잘생각했음 좋겠다.

    • @user-ql4ph1ni7n
      @user-ql4ph1ni7n 2 년 전 +16

      이미 참견 다 했습니다. 영상워딩 보시죠
      (결국 이 모든 것들이 진흙탕 싸움이 된데 원인이 무엇인가? 제가 느끼기에는 이 모든 원인이 이제 제작진에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 @spricus
      @spricus 2 년 전

      엄청 똑똑한분이시라 알아서 잘하실듯? ㅋㅋㅋ

    • @user-oy6nz3vz5b
      @user-oy6nz3vz5b 2 년 전 +2

      장꾼 그건아닌듯요 ㅋㅋ

    • @josephyi857
      @josephyi857 2 년 전 +1

      애초에 자기편이 아니었는데 무슨, 파이 등에 먼저 꼽은 사람도 있고

    • @user-hu9og5bv1p
      @user-hu9og5bv1p 2 년 전 +5

      파이 공지에 최대한 중립적이고 객관적인분 이라고 하던데 과연???ㅋㅋㅋㅋㅋ 이영상만 보면 그럴듯하게 파이의 뇌피셜들이 타당한것처럼 해서 설득력있어보이는데 사람들이 낚일지 궁금하긴하네~

  • @user-cv2yy5hb3v
    @user-cv2yy5hb3v 2 년 전 +43

    어쨌든 파이가 공혁준, 전기와의 싸움에서 이길 만한 요소가 없으니까 화살을 제작진한테 돌리려고 하는건 사실이다. 애초부터 제작진을 겨냥한것도 아니고 이제와서 이러는건 의도가 너무 뻔한거아닌가

  • @TV-lx1to
    @TV-lx1to 2 년 전 +3

    이채널 운영자 존나 천재인거 같은게 파이의 억울함을 들어줄것처럼 해서 일단 파이가 직접 인터뷰한다고 연락오겠금 한다음 요즘 최고의 이슈인 파이의 억울함 인터뷰 최초로 진행 제작할수있게 컨텐츠를 실제로 확보함 !
    천재임 ㄷㄷ

  • @wonder3747
    @wonder3747 2 년 전

    깔끔한 정리 감사합니다
    영상 잘 봤어요!

  • @user-nh6pq6rq2m
    @user-nh6pq6rq2m 2 년 전 +158

    이거 기회네 ㄷㄷ 도와주는척 나가서 파이 썰고 오면 채널 떡상각 뜸

    • @ukkikim1399
      @ukkikim1399 2 년 전 +1

      근데 이제 머니게임도 끝물이라 그닥..

    • @user-mn8or5er7u
      @user-mn8or5er7u 2 년 전

      ㄹㅇ떡상쌉가능

    • @user-gj6vi4nf9z
      @user-gj6vi4nf9z 2 년 전 +1

      @@user-ou9ul4kz1c 나가는 순간 단박에 김계란 진용진 ㄱㅅㄲ로 만들지 못하면
      300만 200만 100만 팬들로 폭파당한다ㅋㅋ

    • @user-sk8qp3mz5k
      @user-sk8qp3mz5k 2 년 전

      레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Praise_The_Sun_
      @Praise_The_Sun_ 2 년 전

      파이를 써는게 아니랑 파이랑 같이 공혁준 전기 가오가이가 "악"이라고 개소리하고 옴 ㅋㅋㅋ 본인이 썰릴듯

  • @kok153
    @kok153 2 년 전 +14

    근데 UFC비유하셨는데 그러면 파이는 경기중에 상대가 때린거는 반칙이라 하고 상대가 한 행동을 똑같이 했는데 그것을 플레이라고 우긴것도 문제고 끝났음에도 불구하고 상대플레이 때려놓고 나 잘못없다 이러는 격인데 물론 제작진의 미숙한 운영은 인정하는데 원초적으로 운영자한테 따지는 것도 아닌듯 합니다. 공평성 따지려면 파이는 게임후 시사회때 문제재기 했어야 했다. 민심 안좋아지고 나서 그때 따지는거는 아닌듯 합니다.
    추가적으로 사람들이 파이 플레이에 인정한다 쳐도 자신이 민심이 안좋은거 당사자도 알고 있었는데 전기, 공혁준, 가오가이 왔고 기회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도와주러온사람한테 그사람 탓만 한거에서 더 화난거같습니다. 또
    파이는 불법녹취 공개 하셨었는데 녹음들어 보면 전국진, 전기가 말한 말들 다나왔고 해명이라고 하기에는 잘못된 부분을 모르시던데 뿐더러 녹취도 상대는 모르는 상태였고 그것을 공개했는데 니갸르는 고소했다고 해서 카톡증언 까서 같이 나락 가시는 부분에 더 추하다고 하는것입니다.
    +파이님이 해명을 대신해달라고 했는데 애초에 파이는 해명할부분은 없습니다.
    사과하고 방송을 쉬면 그나만 다행인데 민심안좋은 상태로 코드컵을나가 타BJ방에 피해를 끼쳤습니다. 파이가 해명해달라는 공지나왔는데 괜히 가셔서 해명하신다 하셔도 이미 파이는 해명을 할수록 더 욕먹는 상황입니다. 그러니 가셔서 해명하지 마세요. 여기채널도 욕 먹습니다.😇

  • @pray6218
    @pray6218 2 년 전 +6

    제작진 잘못은 아니죠.
    애초에 제시한 룰 외에 제작진의 개입은 거의 없을 거라고 하고 리얼 버라이어티 라는 식으로 시작을 했어요.
    안에서 큰 싸움이 났다면 개입하는 게 맞겠지만 서로 밀치기만 하고 있던 상황은 큰 싸움이 아니라고 판단한 거겠죠.
    거기서 육지담이 다친 건 3번 잘못도 있지만 육지담이 실수 한 거죠.
    서로 밀치고 신경전이 오가는 중간에 굳이 그 사이에 스스로 들어가서 다쳤는데 누굴 탓해요.
    싸움이 있을 때 누군가를 말린다면 보통 뒤에서 잡거나 옆에서 잡거나 하죠.
    위험이 있기 때문에 중간에 굳이 들어가지 않는 건 본능이에요......
    여하튼 그걸로 리얼 버라이어티에서 굳이 신경전 한번 때문에 제작진이 개입하고 누구를 탈락시켰다?
    그랬다면 어떻게 됐을까요? 리얼 버라이어티라면서 주먹다짐한 것도 아니고 큰 싸움 벌어진 것도 아닌데 제작진 개입해서 탈락시키냐? 말 나왔겠죠?
    확실히 미숙한 건 있었지만 제작진의 유일한 실수는 여자들의 단체 자진 퇴소 후에 파투 났는데도 불구하고 재시작 했다는 거 정도이고.
    하지만 이 부분은 모두가 알다시피 게임이 이렇게 파투 나면 전용진 한 개인의 손해가 되는 게 아니라 여러 사람이 얽힌 손해로 이어지기 때문에 어쩔 수 없는 선택이었죠.
    그리고 만약 게임의 룰을 악용한 플레이어라고 말하며 4명의 플레이어를 전부 교체 후 재시작했더라면 좀 달랐을지도 모르죠...
    하지만 파이가 잘못한 건 적기도 힘들 만큼 많아요. 주장하는 모든 게 거의 근거 없는 억측에 불과하고 뇌내 망상에 가까울 정도의 음모론을 말하고 있는 거예요.
    옆에서 누군가가 "~이런 식으로 생각할 수도 있죠."라고 하면 "아! 그래 난 저런 느낌이었어!"라면서 원래 생각하지 않고 했던 행동에 의미를 부여하고
    어떻게 해서든 내 잘못은 없다는 식으로 계속 이끌어 가고 있어요.
    누가 봐도 같이 쓰기 위해 구매한 게 아니었지만 당당하게 난 모두를 위해 그랬는데?라고 말하던 육지담 씨처럼 말이에요.
    자신이 무언가 잘못한 게 하나라도 있다면 일단 그거부터 사과하고 시작됐을 이야긴데
    그런 게 없다는 건 스스로 생각했을 때 난 아무 잘못 없어라는 마인드가 이미 깔려있는 거예요.
    어찌 됐던 파이는 처음부터 머리 박고 사과했어야 하는 게 맞아요.

  • @user-qj9vl2cc4d
    @user-qj9vl2cc4d 2 년 전 +2

    지금 싸움 양상이 어떻게 되냐면
    한명 계속 훅을 날리는데 헛방질만 계속 하고,
    한명은 쨉만 날리는데 상대는 휘청거리는 느낌임
    계속 상대가 안 되니까 심판한테 뭐라고 함

  • @user-yr4tr6qj7k
    @user-yr4tr6qj7k 2 년 전 +71

    진짜 이형 분석지린다 ㅋㅋ 아니 형님 격투기도 분석해줘요 ㅋㅋㅋㅋㅋㅋ 근데 잼있다 ..

  • @user-hs1db3jl5s
    @user-hs1db3jl5s 2 년 전 +72

    애초에 전공 담그려고 한 사람 누구?
    전공은 원주율 나락갔을때도 구해주려했는데
    파이의 인성 태도가 잘못된게 요점임

  • @user-oh4cq2ie7e
    @user-oh4cq2ie7e 2 년 전 +59

    파이시점으로 가다가 걍 파이 빨아주는 영상인거같은데..마지막에만 중립..??

  • @user-zd5zz8iq4j
    @user-zd5zz8iq4j 2 년 전 +11

    사실 새로운 시간에서 머니게임 참가자의 시선을 정리해서 이해할수있어서 좋긴했는데
    초대석에 절대 가지 마세요. 피하세요.
    때로는 피할때가 필요한법이고
    영상 말미에 말씀하셨듯이 이 이슈는 더이상 언급하지 마세요 ㅠ 검정님이 걱정되서 그렇습니다.

  • @user-ss9hp7gc5c
    @user-ss9hp7gc5c 2 년 전 +69

    영상을 본 결론: 검정님도 사실상 시류에 편승하면서 상품을 홍보하고 조회수를 높여 돈을 벌려고 하는 행동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듭니다.

    • @seok8220
      @seok8220 2 년 전

      이거지

    • @user-xn4go1ox1t
      @user-xn4go1ox1t 2 년 전

      @최원석 잘못된거란 말은 없는데

    • @user-ul5ik8st5k
      @user-ul5ik8st5k 2 년 전 +1

      그런 식이면 당연히 파이 욕하는 영상을 찍지 않았을까?

    • @user-yr6ed2yy8m
      @user-yr6ed2yy8m 2 년 전

      머 어쩌라는겨? 다른 렉카들에도 이런 글 당연히 썼겠지??

  • @AlmondPepero
    @AlmondPepero 2 년 전 +302

    아무리 파이 시점이라도 이해가 가지않는부분은 분명 시사회까지도 그렇게 크게 불만을 하지않았고, 전기와 공혁준이 나락갈거리고 믿고있고 대놓고 말도 했다는데.... 이런 행동을 이미 했었던 사람이 , 머니게임 끝난 후 전공이 나락가지않는것과 자신의 이미지가 생각대로 안흘러가니까 그런 의심들을 이제서야 끌어다가 팩트도 없이 쏟아붓는 느낌이거든요 (물론 제작진이 미흡한 부분이있었을 거라고 생각해요)

    • @collardrag
      @collardrag 2 년 전 +9

      이거죠

    • @soraji9899
      @soraji9899 2 년 전 +20

      팩트임 시사회 에서 만족해놓고 막상 보니 자기가 불리하니 이제와서 트집이라니 후,,,,

    • @dhk7959
      @dhk7959 2 년 전 +6

      머니게임 시사회에서 영상과 지금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영상이 동일한건가요?

    • @mori-bu3ls
      @mori-bu3ls 2 년 전 +10

      @@dhk7959 아뇨 달라요
      파이의 편집 개입으로 4화까지 방영 후 5화는 전기에 조금더 불리하게 수정해서 게시되었습니다

    • @dhk7959
      @dhk7959 2 년 전 +6

      ​@@mori-bu3ls 파이가 직접 편파적으로 편집 했다는 5화 퇴소장면 무편집본은 누가 다치길래 공개 안 해주는건가요?
      여자들은 모두 나락 가서 올라 올 수 없을 정도로 밟혔는데, 여자 출연진 보호하려고 공개 안 하는건가요?

  • @user-cl2en4bm5x
    @user-cl2en4bm5x 2 년 전 +14

    검정님의 잘못된 말로인헤 원주율이 어깨가 높아지고있습니다. 오늘 이야기 한 부분에 대해샤 첵임을 질 수 있으신가요?? 정말 끝까지 힐 겁니다.

  • @user-fc4zy3in4j
    @user-fc4zy3in4j 2 년 전 +25

    제작진이 미숙하고 진행도 미숙했다...그런데 다른 참가자들은요?? 같은 환경,조건에서 각자의 인성,성향 차이로 지금의 결과가 나타난거지 똑같은 조건을 가지고 어느 한사람만 비호하는식으로 말하는건 당신도 똑같은 사람이라는것같음...

  • @user-iy4qz4py9f
    @user-iy4qz4py9f 2 년 전 +29

    4:04 안보여준게 아니고 보고싶으면 법정에서 깐다고 함

  • @sleep_ant
    @sleep_ant 2 년 전 +188

    조횟수 빨려고 손담그다가 손발 잘려나가실텐데...

    • @onlyROK
      @onlyROK 2 년 전

      팝콘 장전

    • @user-gl1or8wu6u
      @user-gl1or8wu6u 2 년 전 +2

      담근게 물이 아니라 황산이실텐데..?

    • @want_sara
      @want_sara 2 년 전

      ㄹㅇ 저도 광고땜에 조횟수빨라고 그런것같다고 생각함 ㅋㅋㅋ

    • @user-ob6ck3hj8r
      @user-ob6ck3hj8r 2 년 전

      곧 채널닫겠네

  • @hw8639
    @hw8639 2 년 전 +1

    사람들은 애초에 방송에 조금이나마 제작진들이 개입을했던 말던 문제가 아니고 사과 하면 금방 사그라들 불씨를 주변에서도 더 상황 키우기 싫어서 합방 도와주고 제작진측에서도 원하는 방향으로 편집을 해주려고 노력했는데도 그후에도 자신이 원하는데로 흘러가지않으니 본인이 키운 불을 남한테 돌리고 그것도 자신을 도와주러온사람한테 돌리는데 작은 불씨도 아니고
    겉잡을수없이 커졌는데 어떤누가 그 불을 짊어 질것이며 그것이 좋게보이겠습니까

  • @user-hu6ns1fi4t
    @user-hu6ns1fi4t 2 년 전 +20

    04:30 이건 머니게임 4화 방영쯤 2번과 함께 제작진에게 넣어달라고 했다는데 무채색필름은 팩트체킹을 하지 않은채 영상 촬영을 하나요?

  • @user-nh5ej2cq8k
    @user-nh5ej2cq8k 2 년 전 +67

    나만 파이 게시물 보고 옴 ?

  • @franmerida9921
    @franmerida9921 2 년 전 +140

    제작진이 결국 4번의 '정신병' 발언을 영상에 담기로 결정하고, 4번에게 괜찮냐고 물었을 때 "괜찮다"라고 했다고 합니다. 시사회때부터 자신이 나락갈 것이라 예상했지만, 온전히 자신의 언행에 의한 것이니 감수하겠다는 마인드. 그게 4번과 6번 간 민심이 크게 다른 이유입니다. 끝까지 인정하지 않고 이 진흙탕같은 싸움으로 누가 몰고왔습니까.
    시사회때까지만 해도 본인은 좋은 여론을 예상했기에, 자기만 아니면 다른 누구든 나락가도 괜찮다고 여기는 이기심. 여론이 안좋아지자 자기 안죽으려고 남을 깍아내리며 묻으려는 악마같은 본성.
    사람들은 지금 한 인간의 너무도 추악하고 더러운 민낯에 실망하고 분개하는 겁니다.

    • @AlmondPepero
      @AlmondPepero 2 년 전

      맞아요 그게 다른점이죠,, 다같이 본사람들이4번이 이미지가 좀 안좋아지겠다 라고 다들 그렇게 생각했지만 4본인도 인정했고 감수한다고했는데

    • @qwrevcxzvxcse1297
      @qwrevcxzvxcse1297 2 년 전

      맞습니다 전기와 파이의 그릇 차이 같네요
      출연자들에 대한 시청자들의 평가는 결국
      게임내에서 본인이 보여준 행동이 결정하는 걸텐데.. 어떤 평가를 받든 그 행동을 한 사람은 본인이니까요 이런 상황을 원하지 않았다면 행동에 더 조심했어야죠
      그 후 논란에 대해선 결국 본인이 한 행동에 대해서 인정하고 해명 또는 사과 했으면 될 문제인데 그걸 못해서 지금 여기까지 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 @Hf-jg1rd
      @Hf-jg1rd 2 년 전

      출연자 대부분이 자기 살려고 다른 출연자 깍아내고 있었던거 아님?
      그러다 열폭해서 녹취록 깐거고

    • @user-nj6oj2gz8f
      @user-nj6oj2gz8f 2 년 전

      @@Hf-jg1rd 그 유명한 아기파이단이세요?ㅋㅋ 여기저기에서 쉴드치고 다니시네ㅋㅋ

  • @user-ud7sl2jo4m
    @user-ud7sl2jo4m 2 년 전 +2

    이해가 되긴하네 보니까
    근데 사후대처가 문제가 됐던 것, 그리고 화살의 방향이 자꾸만 달라진다는 점에서 시청자 입장에서 답답하고 화가나는건 바뀌지 않을 것 같네요
    그리고 파이 빙의 진짜 잘 하셨네요 ㅎㅎ 생각하는게 파이 머리에 찬 우동사리가 쫙쫙 뻗으면 일자가 되는 것처럼 1차원적으로만 생각이 된 것 같아요!

  • @lisakim9632
    @lisakim9632 2 년 전 +3

    아 그리고 합방하시게되시면 해명 녹취올린거에 광고는 왜달았는지도 확인해주시고 니갸르 이루리님한테 돈은 언제 돌려주실건지도 확인 부탁드려요~

  • @jinny71893
    @jinny71893 2 년 전 +31

    애초에 섭외된거고 자시고, 결국은 자기가 수락한거고, 시사회때 보고 전기나락 갈줄알고, 전기야 나락 잘가고~ 이랬으면서
    이제와서 섭외한거에대해서 불만갖고, 편집 잘못됬다고 하면 뭐함?? 그냥 현실부정하는거지 ㅋㅋ
    원주율: 아니 나는 섭외당했는데 이렇게 취급받아야되? 설마 나말고 다른애들도 섭외된건가?! 그리고 룰도 미리 알려준건가? 그런게 아니면 내가 이렇게 욕먹을리없어!! 백프로야! 영상에 넣어야지!
    그리고 편집도 잘했다면서 내가 왜 이렇게 욕먹어야하지? 애초에 편파편집을 한게 아닐까?!! 이것도 영상에 올려야지 히힛?!
    라고 생각하는 그냥 피해망상증 환자 그이상 그이하도 아님

  • @user-ii6ss8ej2r
    @user-ii6ss8ej2r 2 년 전 +139

    팩트)그분은 전기를 묻으려다 실패해서 제작진으로 화살을 돌린거다

    • @duyeon5220
      @duyeon5220 2 년 전 +10

      맞아요 갑자기 전기로는 안되니깐 제작진쪽으로 돌린거 ㅋㅋㅋ

    • @user-ql4ph1ni7n
      @user-ql4ph1ni7n 2 년 전 +1

      팩트) 그럼에도 불구하고 영상의 결론은 같다
      (결국 이 모든 것들이 진흙탕 싸움이 된데 원인이 무엇인가? 제가 느끼기에는 이 모든 원인이 이제 제작진에게 있다고 생각합니다.)

    • @user-lb8mb9bn2z
      @user-lb8mb9bn2z 2 년 전 +3

      그냥 지 억울한 부분 차례차례 까다보니 순서가 그런거지 제진진 먼저 깠으면 제작진, 환경탓 하려다가 타참가자 탓으로 돌렸다 할거잔아 ㅋㅋㅋㅋ

    • @user-gv3vv5xx4o
      @user-gv3vv5xx4o 2 년 전 +4

      @@user-ql4ph1ni7n 이새끼특징 남탓만 존나함 지 낳아준 부모탓도 할듯

    • @user-hs4me7gb2l
      @user-hs4me7gb2l 2 년 전 +1

      @@user-ql4ph1ni7n 솔직히 지금까지는 정보"공유권"을 살 수 있냐고 물은 지 잘못. 나이먹고 때와 장소 구분 못하고 술먹고 맞아놓고 지가 나이 많다는 이유로 진용진 불러오라고 진상부리고 창피한지도 모르고 여자 앞에서 가오잡은 3번 개인의 잘못이지. 제작진이 미숙한게 있었겠지. 사람이 어떻게 완벽해? 지금까지 파이가 들고나온 카드로는 악의를 가지고 자신을 죽이려 한다고 진상 부리고 있는 정신병자의 잘못임. 무채색이 파이를 인터뷰하고 싶어서 제작진이 뭘 말을 바꾸고 미숙했는지 말을 안했는지는 모르겠는데 이 영상은 너무 편파적임 . 다 해명하고 사람들이 납득을 하는데 뭐가 문제였다는거지? 괜히 개인적인 사족달면 나락 코 앞이다.

  • @user-se8ku3em5c
    @user-se8ku3em5c 2 년 전 +3

    혹시 전기님 시점도 올려주실수있나요

  • @ctxydxhuc
    @ctxydxhuc 2 년 전 +6

    이게 이해가 되냨ㅋㅋㅋㅋ 파이처럼 이해할려면 정신세계를 어떻게 해야하냐

  • @user-qb6uk2ft9e
    @user-qb6uk2ft9e 2 년 전 +136

    근데.. 난 잘 모르겠다
    원주율의 언행 때문에 욕먹고 나락간거지.
    원주율이 제작진의 억울한점은 글쎄.....

  • @user-fj7rw5xf6v
    @user-fj7rw5xf6v 2 년 전 +77

    무채색필름님한테 드리고싶은 말은 제발 적당한 선에서 파이님 손절하셨으면 좋겠습니다
    파이가 이때까지 보여준 모습을 봤을땐 자기가 원하는 결과 안나왔을경우 아마 무채색필름님까지 공격의 대상이 될수도 있습니다

  • @user-bz9jy6fk9i
    @user-bz9jy6fk9i 2 년 전 +3

    설령 제작진이 문제가 있다고 쳐도 파이의 대처나 거기서 녹취록을 다
    까버리는 행위는 정말 멍청한짓임

  • @jwp-eb7jv
    @jwp-eb7jv 2 년 전 +30

    이게 뭔 중립적? 다분히 옹호적이구만.... 그러니 파이가 당신을 찾는거 아녀 유일하게 당신만 옹호해줬으니까

    • @sinmyoung77
      @sinmyoung77 2 년 전 +1

      파이코인 탈려고 그러는거지

  • @acdc8949
    @acdc8949 2 년 전 +11

    백프로 객관적 중립 유지 할 거 아니면 참여 안하는게 좋을듯 합니다. 괜히 트집 잡히면 채널 날라갈텐데... 이 영상도 완전히 파이 쪽으로 치우처졌는데 객관적으로 만들었다고 한 거 보면 불안불안 합니다.

  • @user-mh3ub6zf6k
    @user-mh3ub6zf6k 2 년 전 +22

    그니까 제작진과 남성참가자들의 관계가 의심가는 상황이 있었지만, 최종적으로 시사회에서 영상 확인 후 이대로 가면 어차피 전공 묻히고 파이 본인이 떡상한다고 판단했기 때문에, 자기한테 문제가 생기지 않을것이라고 생각했고, 혹시 모르기에 더 확실하게 담굴려고 정신병발언 추가 강요하고 승리를 확신했으나, 그 얄팍한 이미지 메이킹이 탄로나서 ㅈ된 상황이 되자, 그제서야 공격수단 막 던지는거 같음

    • @user-nw2wc3ox9i
      @user-nw2wc3ox9i 2 년 전

      영상 보세요. 시사회때 영상 확인 후 편집된 부분은 비하인드로 풀려고했다고 했잖아요.

    • @user-mh3ub6zf6k
      @user-mh3ub6zf6k 2 년 전 +1

      @@user-nw2wc3ox9i 파이 본인에게 큰 문제가 안될것 같으니까 현장과 시사회 후에도 가만히 있던것이죠. 자기가 피해입을거라 생각했다면, 입꾹 닫고 있었을까요?

  • @newgkotv8485
    @newgkotv8485 2 년 전 +3

    이분말에서 가장 문제는 파이가 잘못이없고 제작진이 무조건 문제다라는 편견을 깔고 이야기하기때문에 앞뒤가 맞지가 않게되는것. 이건 절대 객관적일수가 없는데 객관적인것처럼 이야기를 하는것 같다. 사람이 억울하다 느끼기전에 정말 이게 자신의 잘못이 아닌지를 한번 돌아볼수있어야하고 많은이들이 억울하다는것에 공감을 해야하는데 그게 없다는점이다.
    그리고 제작진이 미흡한점을 이야기할때 그게 자신들을 위한 선택이였는지 출연진 또는 그 억울해하는사람을 위해선지도 봐야하지 않을까? 만약 제작진이 악의적으로 파이에게 안좋은 영상을 보여주고 저렇게 연합을 하는것처럼 입을모아서 더 안좋은점을 부각시킬수도 있는건데 지금은 그냥 순수 머니게임내용과 그외에 리뷰에서 보여준 그녀의 행동이 문제시 되고 있는데 처음에 편집된걸 보여주는 시사회에서는 가만히 있다가 갑자기 자신의 예상과 달리 평이 좋지 않자 편집을 해달라고 이야기하고 자기를 비난하는 사람들을 조롱하듯이 대하며 뒤에서 칼을 꽂거나 인성을 들어네 보인걸 말하는것인데 이게 지금 말하는 제작진의 미흡한점만을 가지고 이야기하는게 옳은것이라 보는지 궁금하다. 객과적으로 보려면 파이가 왜 욕을 먹고 그게 어떠한 작용으로 전기가 떡상을 하고 공혁준이 빛혁준이라 불리는지 정도는 이해관계가 있어야지 그냥 무작정 다 서운한게 있었는데 파이만더 이렇게 된것 같다. 대인배처럼 안해서 그런거다라고 하기에는 너무 부족한 의견이지 않나 생각이든다.

    • @user-ql4ph1ni7n
      @user-ql4ph1ni7n 2 년 전 +1

      그러니까요.. 근데 댓글들 보면 (천재다, 맞는 말이다, 분석 맛집이다) 아주 환장파티입니다. 저런사람들과 같은 한표로 살아간다니 암울하네요

  • @user-ti8cm3mh1w
    @user-ti8cm3mh1w 2 년 전 +11

    이분 나중에 누구랑 고소싸움하실지 뻔하네 ㅋㅋㅋㅋ 누울곳 잘 찾아서 누우시길... 주변에서 다 손절치는거 보면 이유가 있는데도 무리수를 두시네 ㅋㅋ

  • @user-mp2vt8hd7b
    @user-mp2vt8hd7b 2 년 전 +29

    파이가 생각하기에 제일 파이 빙의를 잘해서 섭외하려고 하나 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건 빙의였을뿐 진짜가 아니야 파이야

    • @user-mp2vt8hd7b
      @user-mp2vt8hd7b 2 년 전

      @허peter 영상 끝부분에서 제작진에게 활을 쏘는 부분에서 파이가 만족했나보네요 ㅋㅋㅋㅋ

    • @user-wx1xy1sk8p
      @user-wx1xy1sk8p 2 년 전

      파이입장에서 말한 영상이지 입장하고 현재 일어난 일은 초점이 달라요 마치 내가 억울한 부분에서만 말하면 뭘 수긍합니까 3자가 동조해서 말하니 더 그럴듯하네요 팩트는 악의적 편집이전에 파이인성논란이에요 그이상 이하도 아니고

    • @user-mp2vt8hd7b
      @user-mp2vt8hd7b 2 년 전

      @@user-wx1xy1sk8p 그 팩트를 파이만 모른다는게 함정.. 파이는 그냥 지 기준에선 제작진이 ㅈㄴ 나쁜놈들임 ㅋㅋ 자기 여왕처럼 나오게 영상이 완성되었어야 했는데 그렇게 될수 없는건 본인의 인성이 드러나서 인데 제작진이 그렇게 안만들어줘서 ㅈㄴ 억울한거지요 ㅋㅋ

  • @29bbbb
    @29bbbb 2 년 전 +2

    분석 개 정확하네 미친 ㅋㅋ 쩐다

  • @Fwangki
    @Fwangki 2 년 전 +128

    순서가 좀 이상한데요? 전기님한테 기분이 상했다고 했을 때 부터 이 일들이 시작되다가 민심이 그렇게 흘러가지 않으니 갑자기 제작진 탓으로 돌린걸 사람들은 이해 못한다는거죠.
    5:16 애초에 제작진에게 불만이 있었으면 리뷰방송에서 참가자들끼리의 비하인드를 꺼내지 말았어야 합니다.
    먼저 머니게임 내에서 본인의 잘못한 부분들을 사과하고 난 뒤에 궁금하거나 의혹을 가진 것을 잘 정리해서 제작진을 깠어야 합니다.

    • @user-mf2wv1ll8e
      @user-mf2wv1ll8e 2 년 전 +4

      @demian Shin 님이 말씀하신건 이해하겠는데 그게 무논리인게 그논리대로라면 파이님은 애초에 법정싸움가셔서 법원에서 녹취록을 깠어야죠
      그리고 사람들이 분노하는건 머니게임내에서일은 다 덮어두고 머니게임내에서온전하게 파이님 편을 든다고 하더라도 그이후에 언행과 행보때문에 까이는거자나요?
      애초에 파이님도 머니게임내에서 일때문에 욕먹는게 억울하다 그래서 전공듀오 싫어졌다 그리고 제작진이 내편안들어줬다 제작진때문이다
      이논리대로라면 파이님도 제작진 탓을하기 앞서 김계란이 파이님 컨택하던지말던지 본인이 찝찝하면 참가안했으면 되는부분입니다.
      애초에 파이님은 5화공개되면 전공듀오가 나락갈거라고 생각하고 3번참가자와 2번참가자 가오가이랑 합방하면서 뜯고씹고 맛보고 즐겼는데요?
      머니게임 1화 공개되기전부터 제작진은 출연진들에게 컨펌받고 편집 최종수정본 보여주고 7화시사회까지 다하구나서 전출연진들 승낙받고 영상올린건데
      이제와서 파이님 민심 나락갔다고 제작진 욕한다는건 앞뒤가 맞지않습니다.
      제작진에게 컨펌받기전에 이의제기를 하셨어야죠 전공듀오 나락갈거같은 분위기고 편집도 본인들이 생각한대로 잘나왔다고 본인들 생각엔 싱글벙글 해놓고
      이제와서 이걸 다른 출연진들 탓을하고 제작진을 탓하는건 앞뒤가 맞지않습니다.
      전공듀오는 시사회 이후 파이님과 다른분들에게 조롱섞인 나락갈거같다 악플축하한다 이런얘기듣고도 민심 나락가더라도 본인들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고
      이의제기를 하지 않던 상황이였는데 3-4화때까지만해도 파이님은 술먹방하면서 다른참가자들과희희덕 거려놓고 막상 4화 공개되고
      본인들의 뜻대로 될거같지 않자 이미5화 편집다해논 상태에서 전기가 정신과약 발언한거 추가하면 전기 나락갈거같으니깐 강력하게 어필해서
      제작진이 파이님 뜻대로 편집도 다시수정해줬는데 뭘 더해줘야합니까?
      제작진이 욕먹을건 파이님 얘기듣고 편집을 파이님에게 유리하게 해준걸로 욕먹어야하지 파이님이 왜 제작진 욕을합니까?
      이게 앞뒤가 맞습니까?

    • @user-pm4mu7si9l
      @user-pm4mu7si9l 2 년 전 +1

      @demian Shin 사과를 원하지 않았다면 잘못이 없게 되는건가요 ? 머니게임 내에서의 모습도 분명히 인간성이 모자란 모습들이기는 했죠. 그 이후로도 분명히 4번을 묻으려는 의도가 분명해 보였구요.
      과연 그렇게 악플이 쏟아지기 시작하는 시점에 "게임에 과몰입해서 흥분해서 제가 그랬던 거 같습니다" 라고 했다면 사태가 이 정도까지 왔을까라는거죠

    • @user-pm4mu7si9l
      @user-pm4mu7si9l 2 년 전

      @demian Shin 누가 파이한테 사과를 요구 했으며 파이가 왜 사과를 해야됐고 라는 부분에 대해서 말씀드린 겁니다. 파이가 과몰입해서 잘못을 했다는게 아니라 그렇게 그냥 사과를 했더라면 사태가 이렇게까지 왔을까라는 거죠. 그리고 물론 앞뒤상황이 어쨋든 폭언은 폭언이죠 ...
      또한 cctv에 상대방이 나에게 시비거는 장면이 찍혔다고해서 내 살인이 무죄가 되나요 ?

    • @user-pm4mu7si9l
      @user-pm4mu7si9l 2 년 전 +1

      @demian Shin 그렇다면 본인은 어처피 예능이고 프로그램이니 면전에 대고 욕해도 프로그램이니 아무런 상관이 없군요 ? 엄연히 어린 아이들도 다 보는 유튜브에 결코 장난스럽지 않은 분위기에서 "죽여버리고 싶어요" "씨ㅂ련이 말 ㅈ같이하네" 등의 폭언 등이 난무하는 영상에 나오는 인물들이 "그냥 프로그램인데 왜 그럼 ?" 하며 점점 더 자극적인 영상들을 점점 더 어린 아이들이 보게 만드시는 본인이야말로 참된 문화인이시고 정말 깨어있으신 시민이십니다.

    • @seungjunlee3979
      @seungjunlee3979 2 년 전 +1

      @demian Shin 파이 변호하느라 고생 많으시네요. ㅋㅋ 파이가 욕먹는이유는 단순히 모순과 인성 때문이에요. 제작진에 대한 의혹이나 불만이 있었으면 시사회나 촬영 끝나고 난 기간동안 충분히 이야기할수있었습니다.
      우선 파이는 전기가 나락갈거라고 생각했고 비하인드부터 전기땜에 이랬다라고 설명합니다. 근데 예상과 반대로 전기 민심이 점점 더 좋아지니까 이젠 제작진 탓을 하죠. 여기서 중요한 점은 자기의 탓은 하나도 없다는거죠. 억울한게 있어도 자기자신이 잘못한 점이 분명한데 그것을 인정하지 않는게 문제인거같네요.

  • @juyeonmy
    @juyeonmy 2 년 전 +24

    정리영상 보다보니 머니게임 본편 한 번도 안 보고 다 파악해버림ㅋㅋㅋㅋ방금 전기 라이브도 보고 왔어요ㅋㅋㅋㅋ

    • @su9937
      @su9937 2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u6vw1ui8i
    @user-ju6vw1ui8i 2 년 전 +13

    파이시점만 보여주시고 검정으로 돌아오셔서는 딱히 파이시점 잘못된 부분은 짚어주시질 않네요
    해서 제가 제작진 시점으로 잘못된 부분 꼬집어 봤습니다!

  • @user-cp1gb3tr9w
    @user-cp1gb3tr9w 2 년 전 +6

    아니형.. 격투기 채널아니였어? 갑자기 왜 파이 뭐시기 하고 잇어?

  • @didxogns1
    @didxogns1 2 년 전 +22

    파이기 욕을 먹는것중 하나는 진짜 억울한게 아니라, 아무리 몇개월 전이라도 자기 기억이 조작되어있고 오해 한부분이 많은데 그것에 억울함을 느낌. 녹취도 해서 조금만 생각해봐도 오해라는게 뻔한데 지멋대로 해석하고 억울해함. 그러면 안 억울한 놈이 어디있냐고 ㅋㅋ

  • @shindonghyun3
    @shindonghyun3 2 년 전 +28

    6번도 그럼 처음부터 화살의 방향이 제작진 쪽으로 향했어야 하는데 자기 개인적인 감정으로 다른 참가자들 이곳 저곳 찔러 보다가 결국 나락을 간거고, 제 생각에는 6번 참가자의 민심은 악의적 편집이 원인이 아닌 추후의 대처방법에서 시작돼 지금의 상황까지 왔다고 생각함, 앞쪽에 대처를 그렇게 했으면서 인제와서 니들이 모르는 이런게 있었다!!! 억울하다!!! 이러는데 결국 들고온건 팩드도 아니고 본인의 뇌피셜 (물론 본인은 그렇게 느끼도록 제작진의 행동들이 있었지만) 결국 이미지로 먹고사는 방송인이 대처방법이 너무 잘못됐다 생각함

  • @alenko3653
    @alenko3653 2 년 전 +86

    또다른 물소 한마리가 되질 않길 빌어봅니다~ 구독은 더이상 안할게요

  • @kingbyurak1429
    @kingbyurak1429 2 년 전 +33

    이건 좀 아니라고 생각한다 처음부터 전기 공혁 묻을려고 하다가 실패 하니깐 제작으로 바꾸고 너무 티 나잖아 제작진이게 불만 있었으면 처음부터 얘기를 했어야 했고 자신도 룰이 어긴거 바꾼거 있는데 공정성이 1도 없는 내용

    • @user-oc3zv6to9r
      @user-oc3zv6to9r 2 년 전

      영상 시작부터 "나는 파이다! 피해자면 닥치세요!" 이러고 시작했는데 영상이 객관적이고 공정하면 안 되는 거 아님??

    • @kingbyurak1429
      @kingbyurak1429 2 년 전

      @@user-oc3zv6to9r ㅇㅇ 안되지 나는 그 사람이 이해가 안되는데

    • @goss99
      @goss99 2 년 전

      얘기입니당

    • @kingbyurak1429
      @kingbyurak1429 2 년 전

      @@goss99 ㅇㅈ 막 쓰다보니

    • @jock9338
      @jock9338 2 년 전 +1

      아니 그냥 파이쉴드가아니라 파이입장에서 보자 잖아

  • @user-ii1kn8yh5d
    @user-ii1kn8yh5d 2 년 전 +138

    미숙한 운영, 공정성에 대한 부분 좋은 비판이라 생각합니다. 뭐 그 이후로 보면 파이라는 사람 자체도 문제가 많겠죠. 하지만 진작에 거르지 못한 제작진 책임 피할 수 없죠 ..아마 후속작 웹툰 파이게임 닉네임 때문에 섭외를 했는지.

  • @oxxf58
    @oxxf58 2 년 전 +42

    음.. 근데 이런식으로 특정인물 관점에서 이야기하면 조율이 안될듯.. 시청자 관점에서 화나는 이유는 정해져있는거 같은데 말이죠ㅎㅎ..

    • @user-jv8no3de4g
      @user-jv8no3de4g 2 년 전 +4

      이거지 지금 시청자 의견이중요하지 무슨 지의견이 ㅅㅂ 혼자 기획하고 참가하고 편집하고 리뷰하고 여왕짓하나 하꼬주제에 지가 연예인을넘어 톱스타인줄아는듯

  • @user-sq6ok2jm8i
    @user-sq6ok2jm8i 2 년 전 +1

    시작은 난 파이편아니다 어그로 잘 끄셨는데 아쉽네요 친절한 인터뷰 잘봤습니다 검정님
    파이에게 공감하고 설득당해 한마음이 되셨네요 아주 친절한 심리상담사 느낌입니다
    딴것보다 채널 따로 파신건 신의한수 인거 같습니다

  • @skkyu7856
    @skkyu7856 2 년 전 +4

    사람들이 화가난 이유를 생각해야지 파이입장에서 조금이라도 대변한다면 결과는 뻔할듯.. 검정님 잘생각하셔야함

  • @opticalfiber6505
    @opticalfiber6505 2 년 전 +26

    범인의 입장이 돼서 추리하는 영상을 자기편 들어줬다고 생각하는 파이님 하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