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주먹 김정균 vs 유짓수 유수영 [블랙컴뱃02]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6. 21.
  • 블랙컴뱃02 곰주먹 vs 유짓수 경기 풀영상
  • 스포츠

댓글 • 4.8K

  • @blackcombat
    @blackcombat  년 전 +232

    검정 vs 정도한 영상도 편집 서둘러서 오늘 내로 업로드하겠습니다. 뜨거운 관심 감사드립니다🔥
    블랙컴뱃 한정판 굿즈 사러가기 : www.hegemonyblack.com
    무채색필름 x 몬스터짐과 함께하는 특별 이벤트!
    www.monsterzym.com/index.php?dispatch=profiles.add&referrals_code=godfather
    위 링크로 접속 또는 몬스터짐 추천인코드 'godfather' 를 입력하여 구매하시면 , 보충제, 헬스용품 등 다양한 할인 혜택을 드립니다!
    - 가입후 첫 구매 친구에게는 10,000원 할인 혜택제공 (7만원 이상 구매시)

    • @JhS2
      @JhS2 년 전

      ㄲ ㄱ ㄱ. ㄲㄱ😊

    • @koreanno1
      @koreanno1 년 전 +4

      악플달던 이땡중 어디갔누ㅌㅋㅋ

    • @user-qw3xe6pm8n
      @user-qw3xe6pm8n 년 전 +38

      아임더킹 ㅇㅈㄹ할때 개꼴깝이고 개노잼 무슨 씨름경기냐?

    • @doitjust2776
      @doitjust2776 년 전

      기대합니까? 기대홥니돠 ㅋ

    • @J_Woojin
      @J_Woojin 년 전 +2

      @@user-qw3xe6pm8n ㅆㅇㅈ...

  • @user-vb4rv2kb5c
    @user-vb4rv2kb5c 년 전 +1671

    3라에 태클 당하고 곰주먹 웃는거 보소 ㅋㅋㅋㅋㅋ 타격 진짜 열심히 준비 했을텐데 결국 마지막 까지도 깔리다 끝나겠구나 하고 직감해서 나온 허망한 웃음인듯 ㅜㅜ 화끈하게 졌으면 그래도 아쉬움이 조금 덜 했을 텐데 아무것도 못보여 주고 계속 깔려있다 졌으니 얼마나 아쉬울까 싶네 ㅜ

    • @recordheat91
      @recordheat91 년 전 +46

      이하 동문입니다...

    • @youtubeboja
      @youtubeboja 년 전

      그래플링 베이스가 최강이긴 하지만 그래플링만하니 경기 개 씹노잼ㅋㅋ
      옥타곤에서 섹스하는것도 아니고ㅋㅋ

    • @Song-sf7co
      @Song-sf7co 년 전 +30

      이하 대딩동문입니다...

    • @mjk5840
      @mjk5840 년 전 +181

      저건 당황이나 순수 웃김보단
      찐으로 허망 허탈해서 나온 웃음이네..
      그래서 더 측은해보인다ㅠㅜ
      곰주먹 그래도 화끈한 타격이 장점인데

    • @evelove0320
      @evelove0320 년 전 +31

      싱글렉 PTSD올 듯

  • @davidkim3443
    @davidkim3443 년 전 +59

    13:12 곰주먹 실성한 표정 ㅋㅋㅋ

    • @user-zg4le3jq1x
      @user-zg4le3jq1x 년 전 +8

      하..쉬발 징한넘 하고 생각했을듯 ㅋㅋㅋ

  • @crow2135
    @crow2135 년 전 +217

    경기를 관람하는 내내 눈물이 흘렀다.....
    하품하느라
    등장음악부터 왠지 텐션 급처지고 주였던 경기내용은 말이필요없고 거기에다 화룡점정 건조하고 허황된 인터뷰까지
    이것이야말로 퍼팩트 노잼스, 새로 갱신되는 실망감 대다수인 댓글 민심 반응들은 핵잼이라 다시 찾게됨

    • @Bronco10
      @Bronco10 년 전 +1

      그래플링하면서 타격, 서브미션게임이 없어서 노잼

    • @user-cx1qz5wf8v
      @user-cx1qz5wf8v 년 전

      난 주짓수배워서그런가 숨막히던데 쫄깃하고

    • @user-ys4cw2hy6o
      @user-ys4cw2hy6o 년 전

      등장음악은 하빕의 입장곡인
      Degastan

    • @user-nu3rk3nc4z
      @user-nu3rk3nc4z 년 전 +1

      이딴게 머가 재미있다는건지 어이가 털리네 김동현도 자기 경기는 노잼이라 안보는데 이게 재밌어??

    • @How_to_go_700kg
      @How_to_go_700kg 년 전 +1

      @@user-nu3rk3nc4z 11:10 걍 딱 해설이 말하는 이게 니 수준인 거임 ㅋㅋ

  • @user-ik7gq4qj2p
    @user-ik7gq4qj2p 년 전 +27

    유짓수는 선수로서 강함은 둘째쳐도 흥행으로서 성공은 힘들것 같음
    마이크웍도 없어 경기는 3라운드 9분동안
    주짓수 최강자 라는 사람이
    서브미션을 노리긴 커녕 그냥 눌러만놔
    물론 2체급 차이니 같이 빠따 치는 선택보다
    장기인 그래플링으로 가는건 맞는 선택인데
    시청자 모두가 원한 경기양상은 곰주먹의 타격을 유짓수가 흘리고 거기서 그래플링으로 넘어가며 압도적인 실력차이로 서브미션승
    이거였을건데 이건뭐...
    블랙컴뱃1때 검정 신종훈 경기마냥
    그래플링 실력 차이로 파운딩을 ㅈㄴ 치는것도 아니고 경기보니
    9분동안 남자 둘이서 바닥 비비고만 있으니
    재미있겠나..
    해설자는 일반인은 재미없겠지만
    격투기 팬에게는 재미있는 경기라고 하는데
    애초에 블랙컴뱃 취지 자체가
    한국 격투기 부흥 아닌가?
    그럼 기존 격투기 팬보다
    격투기에 관심없던 신규 팬들을 영입하는게
    목표인데 신규 격투기팬이
    결승이라해서 기대하고 봤는데
    9분동안 남자 둘이서 껴안고 비비고있는
    결승전 본다면 잘도 격투기가 부흥할듯..
    댓글들 중에서 그래플링이 싫으면
    입식을 보라는 사람들이 있는데
    입식에서도 서로 거리만 보면서 아무것도 안하면 관객들이 야유합니다
    그리고 사람들이 지금 노잼이라고
    이게 결승이냐 라고 분노하는건
    그래플링으로 게임이 흘러서가 아님
    당장 헌터 이청수 경기만봐도
    헌터가 그래플링으로 경기 운영하려하는데
    아무도 헌터 그래플링 노잼이다
    이런말 안함 헌터와 유짓수 경기의 차이는
    헌터는 지금 끝내기위한 그래플링을 하는거고
    유짓수는 그냥 끝까지가서 이기기위한
    그래플링을 하는거라 생각함
    자기가 이길거같으니 눌러놓고 아무것도 안하는데 그냥 ㅈ권도 보는것 같음..
    이런게 결승이라니..
    확실한건 유짓수가 챔피언인한
    앞으로의 블랙컴뱃 결승전은 9분동안 남자 둘이서 비비는걸 보는걸듯..
    영타이거 옐몽 난타전이 ㄹㅇ 더 결승다웠다

    • @LateralRow
      @LateralRow 년 전 +1

      정말 좋은 댓글이네요

    • @extremepain9816
      @extremepain9816 년 전

      솔직히 까놓고 이번 블랙컴뱃 6경기 자체가 전부 노잼삘 났음.
      선수들이 너무 승부에 집착한 나머지 이기는 경기를 하려고 안전빵으로 감.
      피니쉬 없는 경기는 하품나옴...

  • @serjiho
    @serjiho 년 전 +429

    다음 블랙컴뱃 대회에서는 이런 것들을 좀 고려해주시면 좋겠습니다. 1) 케이지가 너무 작음. 옥타곤 중앙에서 딱 한 스텝만 뒤로 물러나면 스프롤 할 공간도 없이 바로 케이지로 몰려서 클린치 싸움으로 이어질 수밖에 없음. 그래플러가 부담없이 태클 치기에 너무 좋은 환경. 2) 3분이라는 시간은 그라운드 상황에서 뭔가 보여주기에는 너무 짧다보니 포지션 점유만 하다가 라운드가 끝남. 그래플링이 우세한 선수에게 많이 유리한 환경이다보니 선수들의 적극적인 타격전을 보기 어려운 것 같습니다. 블랙컴뱃 재미있게 보고 있지만 이런 점이 조금 아쉬웠네요.

    • @user-hq5gv8zr2e
      @user-hq5gv8zr2e 년 전 +16

      그러네요 지금보니까 케이지가 좀 좁은거같아요

    • @deepnlsow
      @deepnlsow 년 전 +55

      신종훈 관장을 이기기 위해서 처음부터 설계한 것이 아닐까 합니다

    • @user-ly7eq2ie1k
      @user-ly7eq2ie1k 년 전 +15

      케이지 좁으면 타격가가 좋을수도있는데 케이지 기대서 방어하는것도 용이하고 깔려도 케이지기대서 일어날수도있고 그냥 실력차이임

    • @user-ue7mt9ok9z
      @user-ue7mt9ok9z 년 전 +8

      케이지 좁으면 타격가한테 유리해요 케이지 기대면 클린치 싸움으로 테이크다운 방어가 매우 쉬워져서...

    • @minsnal
      @minsnal 년 전 +8

      좁다고 그래플러가 유리한게아님;

  • @user-yb2cx9gb1f
    @user-yb2cx9gb1f 년 전 +42

    그래플링 싸움을 좋아하는데도
    셋업 과정도 지루하고 태클 이후 수싸움도
    이전 경기들에 비해서 임팩트가 없어서 좀
    아쉽네요..단순 실력차 때문이라고 하기엔
    많이 비어보이는 경기였네요ㅜㅜ
    두 선수 모두 파이팅하시길!

  • @insidekw
    @insidekw 년 전 +350

    유짓수의 그래플링은 너무나도 강력하지만 노잼인건 어쩔 수 없구나. 매미킴이 피니쉬를 강조하는 이유를 알 것 같다. 다음번에는 관중들이 좀 더 열광할 수 있는 경기를 보여주길.. 블랙컴벳이 더욱 발전해서 체급별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더 발굴되길 기대해 본다.

    • @user-lv6jy2in8u
      @user-lv6jy2in8u 년 전 +3

      상황에 따라 다르죠. 밀리는 상황, 이대로 가다간 판정패가 자명한 시기에 파바박 해서 서브미션 승리를 이끌어내면 정말 극적인 느낌을 주죠. 더 테크니컬 하게 느껴지구요.
      근데 처음부터 끝까지 그래플링만 하다가, 피니시도 못 시켰다? 그러면 실제 주짓수를 하는 사람 제외하고는 재미가 없겠죠. 그 순간순간의 수싸움을 알수가 없으니. 재미가 없는게 당연합니다.
      가령, 바둑 모르는 사람에게 바둑 중계를 틀어주면 그것보다 재미없는게 없겠죠.

    • @hanye116
      @hanye116 년 전 +41

      @@user-lv6jy2in8u ㅇㅇ 노잼 펙트임 굳이 쉴드치면서 억지부리는거 꼴불견임

    • @user-pb3vm3sf3d
      @user-pb3vm3sf3d 년 전 +6

      노잼 ㅠ 보다껐네요

    • @hoimystic2707
      @hoimystic2707 년 전 +16

      @@user-lv6jy2in8u 운동부심 부리지말고 ㅋㅋㅋ주짓수가 소수만 하는 운동도 아닌데ㅋㅋㅋ그리고 유엪 가기전에 웬만한 단체에서는 피니쉬로 연승해야 유엪 갈까 말까인데 ㅋㅋ

    • @user-ys5qt7mc3y
      @user-ys5qt7mc3y 년 전 +3

      @@user-lv6jy2in8u 시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le8zy5cd4s
    @user-le8zy5cd4s 년 전 +181

    첫경기부터 텐션 쭉 올라가다 현타 온 듯 평온해진 나의 텐션

    • @terraterraterraterra
      @terraterraterraterra 년 전 +9

      ㄹㅇ 이경기를 제일 첫경기에 넣었어도 됐음

    • @ddd-mx7de
      @ddd-mx7de 년 전

      쿨찐

    • @user-en7op9il8w
      @user-en7op9il8w 년 전 +1

      @@user-zc3dl9ho2h 엄마가 없는 아이의 표본

    • @user-qc9yq6vq9u
      @user-qc9yq6vq9u 년 전 +9

      @@user-zc3dl9ho2h 어설프게 아는 척 하느라 고생 많네

    • @ackiiee16
      @ackiiee16 년 전 +9

      @@user-zc3dl9ho2h 유도랑 주짓수 배운 나도 ㅈㄴ지루하게 봤다ㅋㅋㅋ이게 mma지 주짓수 경기냐? 그리고 하빕 ㅇㅈㄹ하는데 하빕 경기 안봤냐? 하빕은 케이지레슬링으로 ㅈㄴ굴리면서 파운딩도 잘하고 피니쉬 능력도 좋은데다가 스탠딩 상황에서 타격도 곧 잘한다; 비교할걸 해라 ㅈㄴ지루한 경기였던게 팩트니까

  • @Lee_jongwon
    @Lee_jongwon 년 전 +119

    곰주먹님이 타격이고 유짓수님이 그라운드라 잡히면 끝이긴하네.. 진짜 개미지옥같은 느낌이구나 그래도 뭐 그라운드로 승리했어도 승리한거지 곰주먹님이 타격을 열심히 준비하고 노력해온만큼 유짓수님도 주짓수에 인생의 반 을 바쳤는데 아쉬워도 어쩔 수 없는거 같습니다 ㅠㅠ 두분 다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곰주먹님은 다음 경기에서 타격으로 더욱 멋있는 모습 보여주세요!

    • @user-yr2wb9ug2g
      @user-yr2wb9ug2g 년 전 +1

      타격도 곰주먹이 파워가 세서 그렇지 곰주먹이 위는 아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lh9wv4uj3z
      @user-lh9wv4uj3z 년 전 +2

      타격도 유짓수가 잘하는데 그래플링이 압도적이라 그래플링으로 한거임

  • @user-tk9cj9gy5l
    @user-tk9cj9gy5l 년 전 +155

    유짓수가 왜 높은구력에 비해 음지에 있는지 잘 보여주는 경기였음

  • @kwak1799
    @kwak1799 년 전 +12

    젤 기대한 경기가 제일 기대이하네 ㅎㅎ 유짓수는 이길수있는 경기는 계속할수있어도 경기스타일은 노잼이여서 스타성 있는 선수가 될수는 없을듯
    전경기만 뵈도 영타이거 파운딩 꽂으니 얼마나 재밌음 아쉽아쉽

  • @dodamtv-clashofclans4782

    14:40 여자친구도 이렇게 까진 못 안는다는 유짓수의 압박. 속시원한 파운딩이나 서브미션 시도라도 있었다면 재밌었을텐데 시청자 입장에선 좀 아쉽습니다.
    13:15 멋진 타격전을 보여주고 싶었으나 예상과 달리 눕방만 하다 끝날 걸 직감한 곰주먹의 허망한 실소...

    • @user-dp7lf5hl4l
      @user-dp7lf5hl4l 년 전 +6

      진짜 맞는 말이신듯 이번화가 노잼인 이유는 그래플링을 계속해서가 아니라 파운딩도 쎄게 안때리고 서브미션도 잡으려고 안해서 더 노잼인 것 같습니다...

    • @ddoddopapa
      @ddoddopapa 년 전 +9

      매미권 같은 스타일이 계속 이겨도 UFC 에서 퇴출 당했다는 말이 와닿는 경기였네요 포지션 게임만으로 판정승 가능한 그래플러들도 적극적인 피니쉬를 보여줘야만 팬들 기대를 채울수 있을거 같아요

    • @user-ue7mt9ok9z
      @user-ue7mt9ok9z 년 전 +4

      테이크다운 잘하는 레슬러, 주짓떼로가 체력까지 겸비했을 때 끝까지 가면 다 이긴다는 암울한 mma공식...

  • @user-ok7ry1ei8w
    @user-ok7ry1ei8w 년 전 +179

    너무 지루했던 경기..
    그래플링은 좋지만 끊임없이 서브미션을 노린다던가 피니쉬각을 보는 장면도 없고 주짓수 스파링같았던 경기.. 두분다 수고하셨습니다..!

    • @user-gw1ki2jw8f
      @user-gw1ki2jw8f 년 전 +1

      그만큼 상대 선수 실력이 부족했던 거임

    • @user-ok7ry1ei8w
      @user-ok7ry1ei8w 년 전 +18

      @@user-gw1ki2jw8f 그쵸 그래플링 실력차는 없지만 주짓수 국내탑급이라는데 하루종일 애무말고 서브미션 기대해봤네요..

    • @user-sh3hf9em2e
      @user-sh3hf9em2e 년 전 +18

      @@user-gw1ki2jw8f 그렇게 실력차이가나면서 왜 피니쉬는 안노렸는데 ? 오히려 피니쉬노릴려고 기술걸고 파운딩 치면 빠져나갈각이라도 보일까봐 쫄아서 눌러놓고 개비기만하니까 이기고도 욕먹지

    • @user-vz3mj9ij9w
      @user-vz3mj9ij9w 년 전 +11

      주짓수 경기도 이것보단 훨씬 재밋음
      기술이라도 계속 걸려고 시도하니까
      근데 이 경기는 그냥 눌러놓고 공격 시도가없음 실력을 떠나서 경기 내용자체가
      중고등학생때 교실에서하던 레슬링이랑 다를빠가없음..

    • @user-xd4oy4ve6m
      @user-xd4oy4ve6m 년 전 +1

      노잼

  • @user-qs1zo3wc2i
    @user-qs1zo3wc2i 년 전 +206

    역시 김동현 말처럼 그래플링 그라운드는 쎄긴 한데 관객입장에서는 루즈할 수 밖에 없구나...같은 그라운드여도 파운딩이나 조금 더 KO를 노릴퍼포먼스적으로 화려한 면이 있어야겠다 라고 다시한번 느끼게 된 경기!
    두 선수 너무 고생했어요

    • @user-ny1ko9qx6q
      @user-ny1ko9qx6q 년 전 +4

      저도 경기 보면서 김동현이 떠올랐어요 솔직히 화끈하고 재미있진 않는 안전한 스타일

    • @pipe7206
      @pipe7206 년 전 +14

      ㄹㅇㅋㅋ 잘하는데 진짜 존나게재미없음. 뭔재미냐 주짓수 잘아는내친구도 ufc그라운드로가면 ㅈ노잼이라고 그러는데

    • @user-kz2yc2mj2j
      @user-kz2yc2mj2j 년 전

      김동현보다 더 재미없음 ㄹㅇ개씹씹노잼

    • @sincerus1
      @sincerus1 년 전 +18

      파운딩이나 서브미션 시도가 공격적으로 들어갔거나 그래플링 수준이 비슷해서 계속해서 포지션이 바뀌고 스윕당하고 뭐 이럼 차라리 보는 재미라도 있지 저렇게 게이마냥 누워서 플레이하는건... 진짜 개노잼 실력이 있어도 윗단체에 콜이 절대 안 오는..

    • @user-bb1on3bt3d
      @user-bb1on3bt3d 년 전 +1

      ​@@schd_ 게이야동 ㅅㅂ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be5vq9em1v

    까는거 아니고 궁금한게 유짓수 서서 싸우는것좀 보고싶은데..체급 딸리고 주짓수 블랙벨트니 당연 강점 살려서 이기는게 맞긴한데
    타격은 몇번 섞지도 않으니 더 궁금하네요.
    유짓수 선수 타격은 어느정도 레벨인가요.
    입식으로 하면 어느 정도 수준일까요

  • @raul0764
    @raul0764 년 전 +48

    재밌게 잘 보고 있습니다^^
    근데 선수 소개를 꼭 영어로 해야하는건가요?

  • @mama2609
    @mama2609 년 전 +85

    16:20 이번시합은 결과만 보면 끝

    • @mjk5840
      @mjk5840 년 전

      거를 타선 하나없는

    • @cooger77
      @cooger77 년 전

      16:06
      레이리센제늘맨~
      애터트뤼~라~수~위가루두줘지수폴카~뽈더씨증....
      얼투뤼라~얼투뤼줘지수컬디스컨텐~써뤼~퉤니쒜븡...
      폴더위너바~~~이 나↗우↗위↗노↗브↗딧↗씨↗증↗~~
      애~~~~~~~~~~~~~~~~~~~앤 뉴!!!!!!!!!!!!!!!!!!↗우↗우↗우↗우↗우↗웅!!!!!!!!!!!!!!!!!!!!!
      히~온~디~스~퓰~휠~~~ 블랙 컴~뱃~~~
      프로~ 타이~틀~챔~ 피↘오↘오↗오↗오↗온↗
      유!!!!!!!!!!!!!!!!!!!!!!!!! 지 수!!!!!!!!!!!!!!!!!!!!!!!!!!!!!!!!!
      유!!!!!!!!!!!!!!!!!!!!!!!!!!!!!!!! 수↘영↘...................................

  • @user-cy8cn5sx5m
    @user-cy8cn5sx5m 년 전 +9

    두체급 밑 선수인데 어떻게 타격전을 하라는거냐.. 전적이 중요한 프로선수가 지는 경기를 하는게 말이 안되잖아.. 유짓수가 타격전했으면 이번 찐홍이-빡세전에서 찐홍이 그림 나왔음 ㄹㅇ
    화끈한 경기를 하겠다고 입을 털었으면 욕 먹을만 하겠네

  • @mmamaster292
    @mmamaster292 년 전 +36

    애초에 유짓수는 본인체급도아님ㅋㅋ 본인체급보다 두체급위상대로 일방적으로 그래플링으로 굴리는게 쉬운게아님

    • @user-wy9nb4wf2o
      @user-wy9nb4wf2o 년 전 +19

      그니까 사람들 개뭐라하는데
      밴텀급 선수가 라이트급 선수 상대로 어떻개 펀치 타격전을 가냐고 ㅋㅋㅋㅋㅋㅋ
      곰주먹 타격 파워도 좋은편인데

    • @user-vo9nl3vz8v
      @user-vo9nl3vz8v 년 전 +7

      ㄹㅇ이제야 사람들 재평가니 뭐니 하는데 그것도 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선수 정보 아무것도없이 노잼만..

  • @SDongDongE
    @SDongDongE 년 전 +877

    사실상 결승전, 타이틀매치인데 경기내내 긴장감 1도 안 느껴지고, 끝나고 나서도 현장 분위기가 이토록 텐션 다운된 경기는 처음 본 것같다.. 어쨌든 유짓수 그래플링은 진짜 최고인건 완전 ㅇㅈ!!

    • @lightitup9762
      @lightitup9762 년 전 +120

      실력차가 압도적이었음
      미스매치라고 할 순 있지만 유짓수 이길만한 선수가 블랙컴뱃에선 안보임

    • @user-jg3je3ov3y
      @user-jg3je3ov3y 년 전 +48

      실력차이죠 타이틀이라고 전부 긴장감 있지는 않죠 예로 코좀 볼카도 일방적 구타였으니까요

    • @seunggi5580
      @seunggi5580 년 전 +59

      나는 존나 재밌던데 그냥 그래플링 싸움을 볼줄몰라서 타격전만 기대하니깐 그런듯?

    • @user-zg1hm7lh2u
      @user-zg1hm7lh2u 년 전 +188

      유짓수는 상품성이 없다 끄지라

    • @shlee8542
      @shlee8542 년 전 +46

      @@seunggi5580 좋겠다 볼줄알아서

  • @user-cn1bc3lo6t
    @user-cn1bc3lo6t 년 전 +340

    곰주먹님 이번경기에선 많이 보여주지 못한 것 같아 아쉽네요.
    몸만 봐도 얼마나 이 경기를 위해서 연습하고 준비하신지 알겠어요.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 @user-nm5ef9nk5i
      @user-nm5ef9nk5i 년 전 +18

      마운트 탔으면 파운딩이라도 시원하게치든가 마운트타놓고도 ㅈㄴ 소극적으로 안전하게 치내 ㅋㅋㅋㅋ 맘은이해하는데 팬이 늘순없겠다 ㅇㅇ

    • @boky1416
      @boky1416 년 전

      이래서 관중입장에선 복싱베이스 선수들이 더 잼잇음 ㅎㅎ

    • @user-wi3lg9pd2e
      @user-wi3lg9pd2e 년 전 +27

      Ufc였음 이기고도 퇴출이죠..

    • @user-xc9rm2ir4r
      @user-xc9rm2ir4r 년 전 +5

      화끈한 난타전을 기대하는 팬들에게 난타전 개나 줍쇼!! 난 조금 덜 처맞고 이기는 주짓때만 할테얏!!!
      이러니까 격투기 팬들이 체널을 돌리지!!ㅋㅋㅋㅋ

    • @user-rr5rd2fk3d
      @user-rr5rd2fk3d 년 전

      존나 노잼이네 넘어트리기만 하고 그 이상 아무런 공격이 없네

  • @ohcocooh
    @ohcocooh 년 전 +98

    직관 했는데 다른 경기들 다들 소리지르고 응원하고 너무 재밌게 즐겼는데
    이 경기는 경기장 진짜 고요했음 ..
    곰주먹 너무 안쓰러웠음 ㅠㅠ

    • @ofocbn
      @ofocbn 년 전 +1

      ㄹㅇㅋㅋ 중간에 아무소리도 안들려서 소리꺼진줄 ㅋㅋㅋ

    • @user-xx7lw4ch6t
      @user-xx7lw4ch6t 년 전 +2

      음향사고인줄ㅋㅋㅋ 해설만 들림ㅋㅋㅋㅋ

  • @user-kj1te2kj9o
    @user-kj1te2kj9o 년 전 +6

    맛있는 백반집 가서 된장찌개 시켰는데, 에피타이저며 반찬 전부 하나하나 너무 맛있어서 메인 메뉴는 얼마나 맛있을까 기대했는데, 메인인 된장찌개가 싱거운 느낌. UFC가 승리하더라도 흥행성 없는 선수 재계약 안하는 이유를 이해함.

  • @DriveMyMind
    @DriveMyMind 년 전 +82

    경기내용도 좋았고 노잼이었던 것도 맞는 듯. 하지만 "이게 얼마나 재밌는 내용이었는지 일반인은 모르지" 하면서 고인물들이 부심을 부리기 시작하면 새 격투기팬 유입엔 별로 긍정적인 효과는 없을 것으로 보임. 개인적으로 경기내용이 진짜 좋았다고 얘기하려면 유짓수 선수가 제대로 서브미션 기술 걸어서 끝냈었야 한다고 생각함. 반박시 님 말이 다 맞음.

    • @pororo2251
      @pororo2251 년 전 +14

      자칭 전문가라는 사람들이 일반인들 밀어내기 시작하면 이건 오히려 마이너스 효과만 날 듯

    • @user-ij5yc2bh6v
      @user-ij5yc2bh6v 년 전 +25

      솔직히 그런 고인물들도 속으론 저런 경기는 ㅈㄴ 노잼이라고 느끼면서 걍 고인물부심 한번 부려볼라고 재밌다고 구라까는거

    • @user-mp4zw5op3y
      @user-mp4zw5op3y 년 전 +8

      @@user-ij5yc2bh6v 와 이걸 수도 있겠다 ㅋㅋ 지네들도 속으론 노잼인데 그래플링 좀 아는 척 하려고 재밌는 척 하는 걸 수도 ㅋㅋ
      그래플링 노잼이라고 하면 격알못 드립치는 새끼들 ㅈㄴ싫다

    • @shouting252
      @shouting252 년 전 +4

      @@user-ij5yc2bh6v ㄹㅇ 설영호 본인도 남자답고 화끈한 난타전 좋아한다고 했으면서

    • @BluePillKorea
      @BluePillKorea 년 전 +4

      위에서 파운딩만 있었어도 재밌었을텐데

  • @user-mh9wl2es4i
    @user-mh9wl2es4i 년 전 +187

    13:15
    현타와버린 곰주먹 표정이
    이경기의 모든걸 말해줌

    • @-_wave-_
      @-_wave-_ 년 전 +51

      잘 아는 사람들은 몰입하면서 봤다는데
      대중들은 클래식보다 대중음악에 관심 있음
      유짓수 타격 준비도 했다면서 너무 정공법으로 갔다..
      스타성은 마이크웍과 캐릭터에 그치지 않고 파이팅 스타일도 중요한데 ㅠ

    • @user-fj4ul8vj8j
      @user-fj4ul8vj8j 년 전 +26

      @@-_wave-_ 잘 아는 사람들도 화끈한 경기력 좋아함
      배운 사람들 마저 유짓수 그래플링 실력에 분석할 정도면 경기력이 재미 없다는걸 유짓수가 인정한거죠 뭐

    • @user-oj4dd7nt7n
      @user-oj4dd7nt7n 년 전 +22

      @@-_wave-_ 그러면 또 그들만에 리그되는거에요

    • @singinganddancing2
      @singinganddancing2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

    • @mindmind9391
      @mindmind9391 년 전 +8

      결국 대중이 소비해야 발전하는건 맞는데...선수 자체의 노력과경험까지 무시하거나 비하하는 발언이 많아 걱정이 많이 되네요ㅠ

  • @kihyun_
    @kihyun_ 년 전 +7

    체급차이, 리치차이를 극복하기 위해 유짓수 선수가 선택한 방법은 끊임없는 그래플링이었군요. 아주 현명한 방법이었던거 같아요. 잘 알지는 못하지만 상대의 한 다리를 꼬아 끊임없이 다방면으로 견제하는 모습은 흡사 뱀과도 같네요. 승리 축하합니다

  • @Maeng999
    @Maeng999 년 전 +14

    곰주먹 이 경기보고 두체급아래 상대한테 일방적인 경기내주면서 ㅈ밥인줄 알았는데 임병희랑 경기로 재평가;;

  • @hyeokatos6626
    @hyeokatos6626 년 전 +86

    전시합 타격전보다가 3라운드 그래플링만 보다보니 지루했지만 유짓수 선수 축하드리고 곰주먹 선수 아쉽지만 잘싸우셨습니다!

    • @nana-tq8gn
      @nana-tq8gn 년 전 +12

      역시 유짓수 ㅋㅋㅋㅋㅋ 화끈하게 보여준다더니 유짓수입장이야 뭐 이해는 가지만 노잼 이청수 말고 노잼 유짓수 해라

    • @user-el6gs9ee7k
      @user-el6gs9ee7k 년 전

      @@nana-tq8gn 그냥 입식경기나봐라

    • @user-rn3ci8we2w
      @user-rn3ci8we2w 년 전 +8

      @@user-el6gs9ee7k 아니 입식이고 나발이고 본인이 타격으로도 비빌수있다고다는식으로 언급안했나요ㅋㅋ
      근데 내내 그라운드만 보여주면 결국 본인수준이 그래플링 없으면 못싸운다는건데 입식이나 봐라가 아니라 mma를 하지말고 그냥 주짓수나 하러가라가 맞는거죠

    • @user-jp1je1dh6r
      @user-jp1je1dh6r 년 전 +1

      @@user-rn3ci8we2w 그렇게 따지면 곰주먹님은 유짓수님한테 그라운드 그렇게 잘하는지 모르겠다고 하지않았나요..?

    • @terraterraterraterra
      @terraterraterraterra 년 전

      @@nana-tq8gn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tu1de3vs6y
    @user-tu1de3vs6y 년 전 +497

    와 보는입장에선 지루하지만 상대방에겐 진짜 지옥 그자체겠다 뭘 해야되는데 뭘 할수가없는...울컥하겠다 ㄹㅇ

    • @user-cs6qg6nz1g
      @user-cs6qg6nz1g 년 전 +68

      매회 챙겨 보는데 제일 재미없었다...이래ㅛㅓ

    • @Team_Ninja
      @Team_Ninja 년 전 +10

      ㅇㅇ저두 지루하다기보단 저 밑에서 아무것도 못하고 잠식당한다 생각하면 정말 너무 무섭고 끔찍하네요 ㄷㄷ

    • @user-vo9nl3vz8v
      @user-vo9nl3vz8v 년 전 +10

      누르는것도 전 재밌는데..

    • @user-qw9ow9zj2n
      @user-qw9ow9zj2n 년 전 +100

      북미 관중 같으면 9분 중 7분30초는 야유로 온 경기장이 가득 찼을 경기. 그래플링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포지션 유지 그 외 어떤 적극성도 없는 최악의 경기. 하빕은 야유 받은 적이 거의 없음. 끊임없이 피니시를 노리거든

    • @qwer8969
      @qwer8969 년 전 +28

      @@user-qw9ow9zj2n ㅇㅈㅋㅋㅋ 하빕경기는 쟤는 언제 목따일까? 하면서 보는 재미가 있음

  • @user-gl2dc9tb7s
    @user-gl2dc9tb7s 년 전 +20

    둘의 애정행각 잘봤습니다

  • @CaptainHeo
    @CaptainHeo 년 전 +1

    MMA를 잘 몰라서 그러는데...
    그라운드 상태에서 서브미션 시도나
    파운딩 없이 저렇게 누르는 것도
    심판 개입없이 경기가 유지되나요..?
    해설 멘트처럼 너무 지루하게만 보여서...

    • @Fall__Out
      @Fall__Out 년 전

      말그대로 m,ma라 모든 격투기 기술이 들어간거라
      복싱이나 킥복싱에선 클린치를 계속하면 주의를 받지만
      mma는 클린치나 그라운드 레슬링등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경기라 그렇습니다.
      그래서 김동현 선수 매미권 시절에도 경기가 재미 없으니
      ufc 데이나 화이트가 그래플링 선수들 퇴출시키겠다는 말까지 나왔었죠
      거기서 김동현도 위기를 느껴서 그 다음 경기를 타격전으로..
      주짓수나 레스링 좋아하거나 격투 매니아들은 재미있어보이지만
      일반 격투팬들은 지루한건 사실입니다.

    • @CaptainHeo
      @CaptainHeo 년 전

      @@Fall__Out 아하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당

  • @user-ir6tv2qm5m
    @user-ir6tv2qm5m 년 전 +200

    진짜 영상 3분안에 다본듯ㅋㅋ 계속 그래플링만 하니깐 빠르게 넘기기만 했네ㅠ
    곰주먹님 싸우는거 보고싶었는데 많이 아쉽다

    • @user-jb4ye1td2z
      @user-jb4ye1td2z 년 전 +2

      개추

    • @user-lo2cl2de6p
      @user-lo2cl2de6p 년 전 +17

      아니ㅋㅋㅋ 무슨 유짓수는 눌러놓고 정타가 거의없음. 노잼이긴하다

    • @ajjjwft
      @ajjjwft 년 전 +2

      ㅋㅋㅋㅋ저도 걍 스킵하면서 봄

  • @user-dv3dm1dg3h
    @user-dv3dm1dg3h 년 전 +34

    블랙컴뱃2경기중 유일하게 10초씩 넘기면서 봄..

  • @user-gq9ls8or4y
    @user-gq9ls8or4y 년 전 +4

    나도 늦게 올리는거 같아서 불평하긴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까 선수들이 막 엄청 유명한 선수들도 아니였고 그래서 하루에 한 경기씩올려서 매경기마다 타이틀 매치처럼 하루에 한경기만 관심가지도록 한게 아닐까싶다. 만약 한번에 우루루 올리면 재미있는경기만 기억하고 금방 식어버리니까.

  • @user-hv8mw3sk4e

    두분 다 너무 고생하셨습니다.
    혹시 유짓수님 등장음악 알수있을까요?

  • @user-je4md4cv5r
    @user-je4md4cv5r 년 전 +117

    두 선수는 시종일관 힘들었겠지만 이전 경기와 너무나 대비된다.
    상위 포지션을 끝까지 가져 갔는데 어떤 공격 기술을 보여 주지 못해서 아쉽고, 계속 하위 포지션에 있었지만 방어는 잘한 거 같다.
    재밌는 경기가 될 줄 알았는데..

    • @sunrise1845
      @sunrise1845 년 전 +2

      경기 내내, 경기 후, 관객 침묵....

    • @strongsun6829
      @strongsun6829 년 전

      이런 경기도 저런 경기도 있는거임 ㅠ 선수들이 못한게 아님..관객 입장에선 아쉬웠겠지만 전문가 입장에선 유수영의 깊이를 확인할 수 있었음. + 국내, 해외에도 자료로 넘어갈 수도 있겠지

    • @user-je4md4cv5r
      @user-je4md4cv5r 년 전 +2

      @@strongsun6829 벨트를 두고 한 경기이고, 많이 기대한 경기라 이전 경기들과 더 비교 된다는 관전평 입니다.
      실황이었으면 제가 더 답답했을 거 같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무채색 필름에서 주최하는 경기를 보는 건 파이팅 넘치고 아마추어리즘과 프로패셔널리즘의 중간쯤에 있고, 우리 주변에서 볼 수 있는 운동 잘하는 선수들의 경기라 더 찾아보지 않을까 합니다.
      저는 경기 끝나고 이긴 선수도, 진 선수도 같이 눈물 흘리는 모습에서 감동 받았습니다.
      이런 감정은 저만 느낀게 아닐 거 같습니다.
      그리고 블랙컴뱃은 무명의 선수가 많아서 인기몰이가 우선 되어야 차후 선수들 각 개인에게 좋을 거 같습니다.

  • @ywc2611
    @ywc2611 년 전 +66

    유짓수…정말 잘하고 강한 파이터인건 맞지만 더 높은 무대로 가기위해선 더 재밌는 경기를 보여줘야 될 것 같아요… 솔직히 이런 경기들이면 국내단체 서너개 먹어도 유엪에서 오퍼를 할까 의문… 이기긴 다 이길 것 같은데 재미가 없어서 하빕처럼 화끈하게 파운딩이라도 하던가 포지션 유지만 하니…

    • @Joeian9266
      @Joeian9266 년 전 +8

      국내용

    • @user-rj8td9rh2t
      @user-rj8td9rh2t 년 전

      ㅇㅇ서브미션 능력이나 파운딩있음 좋을듯

    • @user-hs6fv7mu8e
      @user-hs6fv7mu8e 년 전

      거의 아마추어들아닌가요 ? 듣보잡 선수들에 든보잡 단체 그냥 재미로 보는 경기임

    • @user-be5vq9em1v
      @user-be5vq9em1v 년 전 +7

      UFC 가도 저렇게 경기하면 퇴출이고 랭커 가지도 못하겠죠ㅋ 블랙컴벳이나 제우스니 챔피언 하는거고. 타격 한번 보고싶네요

  • @user-jt5ghdsk9j
    @user-jt5ghdsk9j 년 전 +12

    곰주먹 3라운드 시작할 때 1 2라 뺏긴 거 알고 쇼부 보려는 자세 좋다. 오반에게 필요했던 모습임

  • @btx3124
    @btx3124 년 전 +8

    설영호선수 자꾸 해설하시면서 일반인에게는 노잼이지만 격투기하는사람은 재밌니 어쩌니 하시는데 굉장히 건방진 발언이신거 아시나요?
    블랙컴뱃 자체가 격투관계자의 대회기도하지만 첫번째로 일반인 격투팬에게 재미를 주기위한 대회인데요. 상위 포지션이 뒤바뀌는 스크램블 상황이 있는것도 아니고 상위에서 데미지를 넣는 장면도 거의없고 거의 눌러놓고 3라운드 계속 지속되는데 그 발언이 맞다고 보십니까
    그럴려면 그라운드이해도 높은 분들 모아놓고 세미나를 해야지요

    • @user-bk9ug4xc6h
      @user-bk9ug4xc6h 년 전 +1

      ㅆㅇㅈ

    • @user-dj3iv6yo8l
      @user-dj3iv6yo8l 년 전

      다음 대회에도 해설 자리 찜 할라고 아부성 멘트 날린 것 같은데
      먹고 살라고 하는 것이니 이해합시다

  • @wankioh7683
    @wankioh7683 년 전 +104

    편집하느라 고생이 많으세요 - 정말 컨텐츠 신선합니다. 아이디어와 노력에 박수를 보냅니다.

    • @user-rr5rd2fk3d
      @user-rr5rd2fk3d 년 전

      존나 노잼이네 넘어트리기만 하고 그 이상 아무런 공격이 없네

  • @user-sy5vt8rs7k
    @user-sy5vt8rs7k 년 전 +40

    해설님 일반인들한텐 어리둥절한 경기가 되겠네요라고 말만하시지 말고 오디오 빌 때 계속 어떤 상황인지 해설을 해주셨으면 더 좋았을 것 같네요. 캐스터 석에서는 그라운드 포지션 상황이 잘 안보였다곤 하셨지만 이 점은 조금 아쉽습니다.

    • @vornamenachname6454
      @vornamenachname6454 년 전 +13

      지들끼리만 재밌으면 어쩌라는건지 ㅋㅋㅋㅋ 클래식,재즈듣는 고상한척하는 인간들이 대중음악 무시하는꼴 ㅋㅋㅋㅋㅋ

    • @frienddo9253
      @frienddo9253 년 전 +25

      해설이 설영호여 ㅋㅋ 뭘더 바래

    • @kcjung7363
      @kcjung7363 년 전 +3

      다음 싱합땐 해설좀 바꿔야될딋

    • @user-wp6ui2vl1m
      @user-wp6ui2vl1m 년 전 +4

      해설이 너무 어색하고.. 목소리나 외모가 걍 안맞는듯

    • @JWBWDAD
      @JWBWDAD 년 전 +1

      해설자가 반 일반인이라.... 큰기대는 어렵죠 ㅎ

  • @user-ej5mx9dz4b
    @user-ej5mx9dz4b 년 전 +4

    설영호 선수는 좋아하는데 해설로서는 좀 아닌 것 같습니다 ㅠ 시청자가.현재 상황을 잘 이해할 수 있게 기술에 대한 풀이나 전략 설명을 좀 듣고 싶은데, 맨날 가라데가 이렇다는 거는 어쩌고... 레슬링이 이렇다는 거는 저쩌고...
    이번 경기에서도 "일반인들은 재미없을 거다" 만 반복하지말고 일반인들이 재미를 느낄 수 있게 잘 설명해주셨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 @user-rhkddnsl17

    곰주먹님 등장할때 음악 제목이 뭔가요??

  • @user-fy6fj5zk6v
    @user-fy6fj5zk6v 년 전 +48

    수많은사람들이 공들인 경기를 개노잼으로만들어버리는 그는 ㅋㅋ
    서브미션 마무리 못하면 태클,마운트포지션점수0으로 계산해야한다

    • @Dustin.poirier
      @Dustin.poirier 년 전 +8

      ㅇㅈㅋㅋ파운딩이라도 좀 시원하게 해보던가 삼성생명 보험급이네

    • @Dustin.poirier
      @Dustin.poirier 년 전 +12

      @강강강 주짓수 실력이고 라면서 피니쉬나 서브미션 못걸고 가슴누르기 3라운드?

    • @Dustin.poirier
      @Dustin.poirier 년 전 +6

      @강강강 댓글민심보면 뭔 상황인지 알듯

    • @user-pk8se9qu9l
      @user-pk8se9qu9l 년 전 +1

      그냥 지들 입맛에 안 맞으면 맘에 안드는 듯 ㅋㅋ
      하다하가 태클 마운트 점수 0으로 계산해야한다는 말을 하노 ㅋㅋ

    • @sowhat8126
      @sowhat8126 년 전

      아니 준나 어이가 없네. 그럼 복싱이나 킥복싱 봐요 ㅋㅋ 왜 굳이 mma보면서 그라운드컨트롤 가지고 욕함. 아니면 그라운드 컨트롤 점수체계를 욕하던가 거기에 맞춰온 선수를 비난하네

  • @siwoopark4011
    @siwoopark4011 년 전 +175

    다른경기들은 경기시간이 짧아서 아쉬웠는데 이경기는 3분3라가 딱 적당했네요 15분을하나 25분을하나 결과는 똑같았을테니 다들 지루했을듯

    • @user-yy7qw2gq9k
      @user-yy7qw2gq9k 년 전 +8

      간단명료한 정답이네요

    • @youtubeboja
      @youtubeboja 년 전 +15

      댓글보니 다 똑같은 생각하며 본듯ㅋㅋ눕방 개노잼....

    • @jason_bourne7
      @jason_bourne7 년 전 +13

      1라만 했어도 될듯😂

    • @user-dq9qq8re9l
      @user-dq9qq8re9l 년 전 +2

      그라운드로 가게되더라도 파운딩이나 서브미션으로 확실히 보여줘야 하는게 그런게 없어서 재미요소가 줄었네요

    • @gfctaeho
      @gfctaeho 년 전

      1,2,3라 다 똑같아서 ...

  • @user-vz3mj9ij9w
    @user-vz3mj9ij9w 년 전 +3

    주짓수 경기도 이것보단 훨씬 재밋음
    기술이라도 계속 걸려고 시도하니까
    근데 이 경기는 그냥 눌러놓고 공격 시도가없음 실력을 떠나서 경기 내용자체가
    중고등학생때 교실에서하던 레슬링이랑 다를빠가없음..

  • @user-wo7sh4cz5f

    제가 잘 몰라서 그러는데 밑에 깔렸을 때 상대 다리를 안 잡고있으면 큰일나는 건가요?

  • @caq5925
    @caq5925 년 전 +42

    유짓수님의 그라운드 실력은 쌉인정이지만,
    관중입장에선 역대급노잼경기네요.. 좀 더 적극적인 경기 기대하겠습니다.ㅠㅠ

  • @sk-mh3jw
    @sk-mh3jw 년 전 +71

    곰주먹선수가 상성이 너무 안좋네요 본인도 알고 준비 많이 하신거 눈에 보였는데 아쉬웠습니다 고생많으셨습니다!! 시원한 타격전이었으면 좋았는데 ㅠㅠ

  • @user-vw5gr9tt1f
    @user-vw5gr9tt1f 년 전 +8

    임병희를 이긴 곰주먹을 이긴 유짓수..

  • @user-uy5pj8wq8f

    유짓수 선수 등장할 때 나오는 노래 먼가요??

  • @user-ci2vz4mh2j
    @user-ci2vz4mh2j 년 전 +440

    여태 했던 경기중에 처음으로 건너뛰기 한 영상.. 두분 다 고생하셨습니다..!

    • @user-rn3ci8we2w
      @user-rn3ci8we2w 년 전 +111

      진짜 건너뜀 개노잼ㅋㅋㅋ

    • @user-ci2vz4mh2j
      @user-ci2vz4mh2j 년 전 +39

      예상은 했건만.. 전에 했던 경기들이랑 비교 하면 나름 시청자가 좋아할만한 장면은 안나온거 같네요

    • @SSSAK
      @SSSAK 년 전 +33

      개노잼

    • @user-dp7lf5hl4l
      @user-dp7lf5hl4l 년 전 +44

      ㄹㅇ10초씩 계속 건너뛰기하면서 봐도 계속 같은포지션임ㅋㅋㅋ

    • @36yi6
      @36yi6 년 전 +1

      그러게요 😅

  • @user-lg5ik2wl2w
    @user-lg5ik2wl2w 년 전 +51

    퍼플과 블랙.. 2개의 띠 차이
    그라운드에서 서브미션 안걸리고 살아남은 것만해도 잘했다. 노력을 얼마나 했을까..
    타격을 못보여줘서 얼마나 아쉬울까😢😢

    • @TheDkdlejf1
      @TheDkdlejf1 년 전 +12

      띠 2개 차이로 보면 안되는게 , 시합 자주나가서 우승도 하는 국내 탑급 블랙벨트라서 띠 비교는 무의미함.

    • @user-jp1je1dh6r
      @user-jp1je1dh6r 년 전

      만약에 체급이 같았다면 서브미션으로 승리했을거 같습니다! 오로지 제생각입니다.!

    • @lodes4u
      @lodes4u 년 전

      서브미션안걸리는건 시간이 너무 짧아서 아닐까요? 주짓수화이트벨트시합도 5분인데..MMA의룰의 노기 3분이라면 셋업하다가 끝남..

    • @kimmk9248
      @kimmk9248 년 전 +1

      @@TheDkdlejf1 ㄹㅇ 블랙벨트 오프 블랙벨트라 ...

    • @user-rj8td9rh2t
      @user-rj8td9rh2t 년 전 +6

      유수영선수 자기보다 10 20키로 많이 나가는 블랙벨트 상대로도 이기는 괴물임 단슈블랙이 아님 ㅋㅋㅋ 블랙중에서도 블랙

  • @user-yf2dn9hi2u

    유짓수가 쓴 모자 뭔가요?

  • @user-uf2bp2dw5m
    @user-uf2bp2dw5m 년 전 +3

    두분 선수들에 노력에는 박수를 보냅니다~
    하지만
    너무도 지루함은 어쩔수가 없네요
    곰주먹 선수 무척이나 아쉬웠을 듯하구요
    유짓수 선수 너무 잘하시지만
    재미있는 경기를 만들어야 하는
    숙제가 생기셨네요~

  • @user-cm5fk3cv1w
    @user-cm5fk3cv1w 년 전 +45

    아니 곰주먹 쌔컨 목소리 해설 뚫고 귀에 박히네 ㅋㅋㅋㅋ 미치겠다 ㅋㅋ 경기 보면서 자꾸 신경쓰이는데 개웃김 ㅋㅋㅋ

    • @kingsman9485
      @kingsman9485 년 전 +14

      순간순간 다 맞는 말만 하시는듯ㅋ

    • @jason_bourne7
      @jason_bourne7 년 전 +18

      근데 유짓수가 더 열심히 듣고 있어서 안먹힘ㅋㅋ

    • @user-hc3qo5nk4y
      @user-hc3qo5nk4y 년 전 +1

      정진석 관장님 목소리 발성좋으시누

  • @jiw7633
    @jiw7633 년 전 +35

    눕방 잘 봤습니다♥♥

  • @november_xo9301
    @november_xo9301 년 전 +8

    데이나 화이트를 마냥 욕할 수 없다는걸 알게 해준 경기

  • @user-zm3gx5xt3t

    유짓수 등장곡 이름이 뭔가요?

  • @user-appreciate
    @user-appreciate 년 전 +274

    3라에 곰주먹님 웃은거 진짜 이해가 된다ㅋㅋㅋㅋㅋㅋ 징글징글하네 대단,,

    • @How_to_go_700kg
      @How_to_go_700kg 년 전 +45

      진짜 어이가 없어서
      순간적으로 실소 터진듯 ㅋㅋㅋㅋㅋㅋ

    • @user-appreciate
      @user-appreciate 년 전 +17

      @@How_to_go_700kg 실소 ㅇㅈㅋㅋㅋㅋㅋ 개웃기넼ㅋㅋㅋㅋ 어이가없어서 웃겼나봄 '아 ㅅㅂ ㅋㅋㅋㅋ' 이랬을듯ㅋㅋㅋㅋ

    • @cookiboi1234
      @cookiboi1234 년 전 +2

      @@How_to_go_700kg 킹정ㅋㅋ진짜

    • @recordheat91
      @recordheat91 년 전 +2

      '아 ㅋㅋ 징그러' 라는 뜻이었을것같네요..

    • @user-tm7jb9qh9j
      @user-tm7jb9qh9j 년 전 +12

      2라운드 누워서 했으면 한번은 서서 하지
      라고 어이없었을듯

  • @parkcamel8453
    @parkcamel8453 년 전 +23

    유짓수는 훌륭한 경기를 했고 이 경기가 재미있는 경기인가, 팬들의 환호를 받을 만 한 내용인가에 대한 평가 역시 온전히 받아들이면 되는거

  • @WelcomeToHelljosun

    최근 UFC에서 유짓수 스타일로 경기하는 선수에게 점수를 짜게 주는 경기가 많이 나온다. 선수로서 유짓수가 오르테가처럼 타격을 익힐 수 있을지 잘 모르겠다.

  • @ddunddun5
    @ddunddun5 년 전 +4

    보다가 아무대나 넘겨도 그 부분이 주요장면이에요. 여기저기 넘겨도 똑같아요

  • @user-gd6tk1rx2g
    @user-gd6tk1rx2g 년 전 +14

    유짓수선수 이렇게 그래플링을 잘하는데
    뭐든 상대적이라고 했다. 그래서궁금하다.
    김동현선수 채널에 출연해서
    그래플링 스파링 하는 컨텐츠 보고 싶다.
    여러 피드백도 받고 도움이 될듯.
    김동현도 그날은 입이 귀에 걸릴듯
    ps: 제가 하고싶은 말은
    김동현 vs 유짓수 누가이긴다가 아니라;;
    그래플링을 사랑하고 진심인 둘에게
    모두 좋은시간이 될 것 같다란 얘기

    • @singinganddancing2
      @singinganddancing2 년 전 +2

      진짜 서로 주고받는거 보고싶다..
      그래플러랑 그래플링 방어 못하는 사람이랑하면 진짜 개 쌉노잼..
      방어도 안되고 하루종일 넘어지고 뭉개지고..
      둘다 그래플러면 차라리 볼게 있는데 차이가 너무 나니까 재미가 없음

    • @user-1g9z2t
      @user-1g9z2t 년 전

      체급차가 넘 심해서 김동현이 압살할듯;;;
      매미는 헤비급이랑 서도 체급 안밀림; 물론 스파링만..ㅋㅋ

    • @JamesHarden-mk9yk
      @JamesHarden-mk9yk 년 전

      김동현이랑하면 유짓수는 게임도 안될듯..? 일단 체급도체급이지만 경험이…

    • @user-wr5nz9in8p
      @user-wr5nz9in8p 년 전

      도복은 몰라도 노기주짓수는 김동현이 개인적으로 비공식 1위할거같아요

    • @user-wi3lg9pd2e
      @user-wi3lg9pd2e 년 전

      유짓수간만에 바닥 청소하죠
      체급이 같아도 김동현 노기는 못당할껀데 20키로 넘게 차이나는데 걍 어린애다루듯 가지고 놈

  • @user-qh5lh9qh9c
    @user-qh5lh9qh9c 년 전 +19

    20분짜리라서 출근 준비하면서 볼수있을까 싶었는데 너무 여유있게 출근합니다~~

  • @user-fy6fj5zk6v
    @user-fy6fj5zk6v 년 전 +6

    유짓수가 진거지
    곰주먹이 공격적인게임을 끌어갔고
    유짓수는 태클후 아무런데미지도못주고
    시간만잡아먹음
    관객의시간,주최측과선수들의 피같은시간을
    혼자 잡아먹음
    손해배상청구해야함

  • @hoyoungson237
    @hoyoungson237 년 전

    근데 주짓수는 관절기 있고 다운 시켜서 서브미션 노려볼법한 격투기 아닌가요?? 그냥 격투기 잘 모르는 사람이 봐도 너무 루즈하고 그냥 눌러놓고 있는거 밖에 없는거 같아요. 그냥 포지션 좋게 잡고 누르고만 있어도 점수가 잘 들어가나요? 궁금하네요 이번 경기는 진짜 뭔지 잘 모르겠어요 ㅠ

    • @KHK4641
      @KHK4641 년 전

      탑에서 계속 압박 하다가 상대 힘 빠지면 서브미션각 나옵니다.
      전체적으로 경기시간 더 길었으면 서브미션 승리 나왔을듯 싶네요.

    • @user-vo9nl3vz8v
      @user-vo9nl3vz8v 년 전

      곰주먹이 일어나기에는 기술이 상대적으로 많이 부족했고, 주짓수 기술같은걸로 초크를 시키기에는 곰주먹이 방어를 정말 잘 해낸거다 라고 봐야죠

  • @7hm490
    @7hm490 년 전 +34

    확실히 그래플링위주 경기는 노잼이야
    시원한 타격주고받던 앞경기 꿀잼

  • @user-mp7mb8lo6b
    @user-mp7mb8lo6b 년 전 +9

    유짓수가 댓글보면 서운할수있겠지만 관객들은 주짓수 보고싶은게아니리 화끈한 격투기를 보고싶은거라… 본인이 발전하시는수밖에…

  • @user-wx6fb4wi7y
    @user-wx6fb4wi7y 년 전 +22

    유짓수의 재평가

    • @user-cy8cn5sx5m
      @user-cy8cn5sx5m 년 전 +4

      유짓수 선수 국대 주짓떼로도 굴리던 양반이었음. Ufc 레벨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국내 밴텀에선 적수가 거의 없는 선수임

    • @user-ce4pu9hu5j
      @user-ce4pu9hu5j 년 전 +4

      재평가 ㅇㅈㄹ ㅈㄴ 대단한 선수다 유수영

  • @user-qi8lu4so6d
    @user-qi8lu4so6d 년 전 +4

    진짜 재미없지만 mma의 묘미네요 ㅋㅋㅋ
    그냥 개미지옥 ㅠㅠㅋㅋㅋㅋㅋㅋㅋㅋㅋ곰주먹님 너무아쉽겠지만 더 좋은 경기 보여주세요 !! 전 그라운드보단 타격위주의 화끈한게 좋아용 !!!

  • @user-jm3gj7zp5c
    @user-jm3gj7zp5c 년 전 +189

    경기가 너무 노잼이라
    새벽 업로드를 선택했구나...
    검정님 천재 ㅇㅈ

    • @user-sh5nd6ws3r
      @user-sh5nd6ws3r 년 전 +1

      ㅋㅋㅋㅋㅋㅋ

    • @_Arthur_Morgan_7
      @_Arthur_Morgan_7 년 전 +5

      진짜 개쌉노잼 ㅋㅋㅋㅋ

    • @jason_bourne7
      @jason_bourne7 년 전 +6

      아 이걸 노린거였구나 ㅋㅋㅋㅋㅋ
      코메인이 노잼이면 다음 메인은 더 꿀잼이니깐 설마 이것도 노렸냐

    • @_Arthur_Morgan_7
      @_Arthur_Morgan_7 년 전 +1

      @@jason_bourne7 그러면 검정은 데이나보다 천재임

    • @user-fl4cp6bg6t
      @user-fl4cp6bg6t 년 전 +1

      일부러 일찍올려서 사람들 못보게끔 해놓고 언제올라오지 싶으면 몰래 올려져있는 큰그림

  • @user-dm5lu7bs8o
    @user-dm5lu7bs8o 년 전 +19

    12:51 이부분 꼭보셈 제일 화끈함

    • @FAN-xi2yu
      @FAN-xi2yu 년 전 +1

      ㄹㅇ 제일 화끈한 부분 ㅋㅋㅋㅋ 다른 부분은 그냥….

    • @kkk-im6xh
      @kkk-im6xh 년 전 +2

      3초 화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yy7qw2gq9k
      @user-yy7qw2gq9k 년 전

      그 다음이 더 화끈하죠
      남정네들이 바닥에서 ㅓㅜㅑ

    • @user-sh5nd6ws3r
      @user-sh5nd6ws3r 년 전

      @@user-yy7qw2gq9k ㅋㅋㅋㅋ ㅗㅜㅑ

  • @stento745
    @stento745 년 전 +1

    격투기 매니아들은 이런 경기에서도 재미를 찾을 수는 있겠다만, 중요한건 일반인들의 입장임. 어쨌든 격투기 시장에서의 잠재 수요는 대부분 일반인들이 차지하니까 일반인들이 봤을 때 재밌는 경기를 만들어 가는게 제일 중요하지.

  • @ngm7636
    @ngm7636 4 개월 전 +4

    곰주먹이 아무리 이 때 당시 프로 1패 전적이었지만 내추럴 라이트급인데..
    밴텀급 유짓수가 경험으로 발라버리네ㄷㄷㄷ

  • @user-lq9ol9rk8h
    @user-lq9ol9rk8h 년 전 +93

    시청자들이 블랙컴뱃을 사랑하는 이유는 실력은 다소 떨어져도 재밌는 스토리가 있고 다듬어지지 않은 것에서 나오는 날것의 느낌인데, 유짓수 선수의 경기는 유투브 채널 블랙컴뱃관 다소 거리가 있는것 같습니다. 로드fc를 보는것 같았습니다. 유짓수 선수의 실력과 능력은 대단하지만 이 대회와는 어울리지 않는 완성된 파이터의 느낌입니다.

    • @user-le8zy5cd4s
      @user-le8zy5cd4s 년 전 +44

      요약 : 쌉노잼

    • @balju8806
      @balju8806 년 전 +3

      로드는 누워만 있으면 심판이 일으킴

    • @user-wx8xt6vz5y
      @user-wx8xt6vz5y 년 전 +4

      점점 수준 높은 선수를 영입하면서 커져야지요.
      김수철 선수와 매치가 성사되면 개꿀잼 일 듯!

    • @jy14sk
      @jy14sk 년 전 +1

      @@user-le8zy5cd4s 청소기

    • @xkhgss
      @xkhgss 년 전 +1

      걍 개 씹노잼이라 보는내내 노잼 걍 보다가 안보는게 맞을정도로 노잼
      솔직히.. 하.. 노잼될꺼라 예상했지만 너무 적중해버려서 노답

  • @user-sj3bp2fe8t
    @user-sj3bp2fe8t 년 전 +15

    항상 출근시간에 업로드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ㅋㅋㅋ !! 덕분에 시간 재밌게보내네요

  • @kohoyoung
    @kohoyoung 년 전 +7

    격투기 볼줄몰라서 노잼이아니라 볼줄알아도 노잼이야 무슨 땅따먹기도 아니고 자리잡으면 이기는게임임? 이건 선수들의 문제가 아니라 주체측이 룰을 이상하게 만든거야 1라 3분할꺼면 그라운드에서 크게 기술이 없고 자리만 싸우면 스탠딩 선언을 빨리 해서 좀 다이나믹한 경기를 유도해야지 아니면 1라 5분으로 하던가 겨우 자리잡고 파운딩 or 기술쫌 넣을려면 종울리고 김다빠짐 격투기 찐팬들도 노잼인 경기였어

  • @sun4001
    @sun4001 년 전 +4

    이런 경기를 사람들이 돈주고 볼까?
    개비기나 하는 선수는 늘 사라졌던 기억뿐
    준비한대로 됐고 이렇게 흘러갈걸 알았다고? 음...이런 시합을 일부러 만들었다는데 경의를 표함

  • @user-cq8vq4ux8x
    @user-cq8vq4ux8x 년 전 +66

    유짓수도 잘했지만 곰주먹이 준비 잘한것이 눈에 띄네요....앞으로도 쭉 응원하겠습니다. 곰주먹 화이팅

  • @user-rk6jd2tc3h
    @user-rk6jd2tc3h 년 전 +25

    하빕이나 올리베이라의 느낌을 기대했는데 매미가 되어버렸네 ㅋㅋㅋ
    하빕이랑 올리베이라는 타격하고 잘섞이고 그라운드 들어가도 순식간에 파운딩으로 가던가 서브미션승으로 이기던데 그래서 레전드선순가 ㅋㅋ

    • @user-qs7pw4yl3c
      @user-qs7pw4yl3c 년 전 +1

      체급차가 있어서죠
      원래 시합체중 최소 두 체급 차이 납니다

    • @user-sk3qj3zj6g
      @user-sk3qj3zj6g 년 전 +1

      무게로 눌러도 힘으로 벗어나올수가 있기때매 풀마운트 타고 파운딩이나 서브미션 하려고 시도한듯.

  • @user-dc3wi3ew5w

    잠 안올 때 매일 틀고 잡니다 감사합니다

  • @coolguysaswell
    @coolguysaswell 년 전 +4

    경기후 진짜 소름은 블컴3때 얘가 무조건 또 나온다는 거.. ㅎㄷㄷ

  • @user-yr8zx1vj5q
    @user-yr8zx1vj5q 년 전 +31

    앞의 경기들이 난타전이 많아서 상대적으로 노잼으로 느껴질수 있다는. 선수들 기량을 떠나서 전경기의 영타이거 vs 옐몽, 뚝사범 vs 소재호대표 경기가 최고 꿀잼이었습니다. 물론 이청수 vs 헌터, 바이퍼 vs 손지훈 경기도 뜨거웠구요. 전경기인 영타이거 vs 옐몽 경기가 너무 잼있어서 이번 경기는 관객들 텐션도 엄청 떨어진거 같습니다.

  • @redmoon3764
    @redmoon3764 년 전 +56

    일단 경기 마친 두 선수 모두 수고했습니다..그리고 솔직히 유짓수 선수 그래플링 실력 인정합니다.. 다만 다른 분들이 얘기하는것처럼 경기는 노잼이 맞습니다.
    그래플링을 하더라고 화끈한 파운딩이나 서브미션 시도 등이 많다면 하빕 같겠지만, 그냥 개비기만 계속 시전하면 하빕이 아닌 예전 프라이드 시절의 히카르도 아로나가 될 수 밖에 없겠죠..무튼 긴장감 넘치고 재미있는 경기라고 볼 수는 없겠네요 솔직히..

    • @user-jp1je1dh6r
      @user-jp1je1dh6r 년 전 +6

      체급차만 없었다면 서브미션으로 되지 않았을까요??

    • @user-tw3dp2kr6j
      @user-tw3dp2kr6j 년 전 +6

      @@user-jp1je1dh6r 내가봐도 체급차때문임. 다른 경기 영상보면 서브미션시도도하고 파운딩도 함. 난타전도 하고.
      단체가 커져서 체급을 나눌 수 있는 선수 풀이 많아졌으면 함.. 이런 말 안나오게

    • @user-jp1je1dh6r
      @user-jp1je1dh6r 년 전 +4

      @@user-tw3dp2kr6j 맞습니다! 오로지 제 생각이지만
      유짓수선수가 같은 체급을 만났었다면 서브미션으로 하지않았을까 싶어요!

    • @user-lo8ji2mb1z
      @user-lo8ji2mb1z 년 전 +2

      @@user-jp1je1dh6r 그리고 곰주먹 선수가 하위 포지션에서 기술들을 걸 수 있을 정도로 실력이 좀만 더있었으면 재밌었겠는데 아쉽네요

    • @user-rx3no4bg3d
      @user-rx3no4bg3d 년 전

      @@user-jp1je1dh6r 둘이 2kg정도 차이는 나지만 ufc 기준 라이트급으로 동체급 아닌가요??? 테이크다운 들어가는 거 보니까 힘 차이도 거의 없는 것 같은데

  • @user-wk1cy2ni3q
    @user-wk1cy2ni3q 년 전 +5

    지루함을 참으며 보다 처음으로 스킵하면서 봤다 유짓수 깨부수는 새로운 타격가 챔피언이 나오길 비는수밖에

  • @handlegood303
    @handlegood303 년 전 +3

    유짓수님 정말 잘하는데 .. 그래요 정말 잘하네요..

  • @singinganddancing2
    @singinganddancing2 년 전 +23

    16:53 관객 반응.. 처참..

    • @user-yy7qw2gq9k
      @user-yy7qw2gq9k 년 전 +2

      ㅅㅂ 그냥 바로 꺼서 몰랐는데 눌러보니 ㅋㅋㅋㅋ
      어이가 없네요
      후이즈더킹~~~~~~~~
      아이엠더킹~~~~~~~~
      아휴 ㅅㅂㅋㅋㅋㅋ

    • @user-hg4om2ow8o
      @user-hg4om2ow8o 년 전 +1

      목소리톤이 ㅋㅋㅋ 간지가 아예 없음

    • @singinganddancing2
      @singinganddancing2 년 전 +1

      @@user-gs1dd3zc7j 그럼 다행이네용..ㅠㅠ 관객석 비출때도 카메라가 잡은 앞사람말고 뒷사람들이 영 표정이 별로인 것 같아서 그런줄 알았어요 ㅎ

  • @BBANG_GF.FANTUBE
    @BBANG_GF.FANTUBE 년 전 +17

    유수영선수 주짓수 블랙벨트 인만큼 그래플링 강점인거는 알겠는데 블랙컴벳이 이렇게 기회를.주고 큰관심을 만들어줬는데 한라운드도 타격을 안한게 좀 그렇네요

    • @user-hl1bu5pp9x
      @user-hl1bu5pp9x 년 전

      그러게요 1라 그래플링 가고 2라 타격가고 3라 그래플링으로 이겨도 괜찮았을텐데.. 누워만있으니 너무 노잼..

  • @sunjukim4317
    @sunjukim4317 년 전 +2

    곰주먹 고생했다... 그래도 충분히 펀치 면에서 파괴력을 보여주는 게 느껴져서 스피드도 그렇고, 그라운드 조금만 보안해서 일취월장 해보자!!

  • @greenwoodjojo6110
    @greenwoodjojo6110 년 전 +4

    유짓수 선수 김수철 선수 잡아도 유엪씨는 글렀네요 관객이 열광하는 경기 보여주겼으면 합니다 눕방이 저거 보단 덜 지루하겠어요

  • @kkk-im6xh
    @kkk-im6xh 년 전 +35

    16:5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사람들 환호성 너무 작아서 놀람..

    • @Song-sf7co
      @Song-sf7co 년 전 +15

      노잼이라서 그런듯 ㅋ

    • @anajk5829
      @anajk5829 년 전

      노노 좆노잼이라 그럼

    • @cooger77
      @cooger77 년 전 +5

      음향감독 화들짝 관중마이크 볼륨 키우는거 보소 ㅋㅋㅋㅋㅋㅋ

    • @user-sh5nd6ws3r
      @user-sh5nd6ws3r 년 전 +3

      큰게이상하지...ㅋㅋㅋㅋ

    • @user-sh5nd6ws3r
      @user-sh5nd6ws3r 년 전 +3

      이경기만보면 돈주고 안보러가길잘했당 생각오지게듦ㅋㅋㅋ

  • @user-xu1bp7zr3i
    @user-xu1bp7zr3i 년 전 +48

    4:30 no wins one lose 뭔가 웃기네 ㅋㅋㅋㅋㅋ

  • @KuMaGun
    @KuMaGun 년 전 +3

    자신의 주무기로 싸우는건 너무 현명하고 좋은 작전인데 ㅋㅋ 보는 사람 입장에서는... 동물대전이 너무 재미있어서 ㅠㅠ...

  • @user-rn3ci8we2w
    @user-rn3ci8we2w 년 전 +4

    확실히 이때 주먹이가
    짓수 상대로 오래 버티긴 버텼다
    3라운드까지 버티고

  • @kkk-tn9ot
    @kkk-tn9ot 년 전 +51

    박수가 없어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sy891206
    @ksy891206 년 전 +91

    멋있다 타이틀전이지만 다시보고싶진않을..

  • @sincerus1
    @sincerus1 년 전 +4

    유짓수 하빕마냥 모자 쓰고 나댈거면 차라리 화끈한 파운딩이나 들고 오지 누워서 암것도 안 할거면 대체..

  • @user-fz2vh5td9s
    @user-fz2vh5td9s 년 전 +2

    축구경기볼때 볼주도율 80대 20에 빌드업도좋은데 유효슈팅이하나도 안터지는 경기보는 느낌이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