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이한 화재, 이상한 실종! 서천 기동슈퍼 미스터리 | 그알 캐비닛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1. 06.
  • 설명
    #그것이알고싶다 #그알캐비닛 #기동슈퍼화재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828회 (2011.12.10 방송)
    기이한 마을 이상한 실종
    - 서천 기동슈퍼 화재 미스터리
    연출 : 김규형 / 작가 : 박윤미
    풀영상 다시보기
    ▶ 그알 홈페이지 : tv.sbs.co.kr/docu/
    ▶ 웨이브(wavve) : www.wavve.com/

댓글 • 1.5K

  • @III-hp2cg
    @III-hp2cg 3 년 전 +3123

    아니야 분명히 잡힐거다 넌. 시간이 지나도
    이렇게 기억하는 사람들이 많으니 넌 잡힐거야

    • @user-ws7cf4xb9i
      @user-ws7cf4xb9i 3 년 전 +110

      @윤혜림 지랄말고 너나 해

    • @user-gi2gw6yr7k
      @user-gi2gw6yr7k 3 년 전 +40

      @윤혜림 이런 짓 하고다니면 얼마나 버냐?

    • @user-qs4vg2xq7p
      @user-qs4vg2xq7p 3 년 전 +12

      @윤혜림 아 제발 왜그러세요 ㅜㅜ

    • @United611
      @United611 3 년 전 +15

      쟤 신고하세요 저런애들 뿌리 뽑아야됨

    • @user-gd8fx3pj5y
      @user-gd8fx3pj5y 3 년 전 +3

      이미 다른범죄로 잡혀있을수도?

  • @user-uc1nd2xg5z
    @user-uc1nd2xg5z 3 년 전 +5804

    진짜 유튜브의 순기능을 잘 활용하시네.. 계속 사람들한테 상기시켜서 미제사건 잊혀지지않게해주시는거 너무 감사해요 ㅠ

    • @EKMoon-xm4dj
      @EKMoon-xm4dj 3 년 전 +12

      ㅇㅈ

    • @user-ss8yz4jc1k
      @user-ss8yz4jc1k 3 년 전 +35

      좋아요 여러개는 못누르나... 정말정말 순기능이에용!!

    • @specialtoday8316
      @specialtoday8316 3 년 전 +12

      진짜 찐 댓글이네요

    • @user-ui6jk7yy4k
      @user-ui6jk7yy4k 3 년 전 +1

      제 채널에 틱톡으로 쉽게 돈버는방법 올려놨어요 보러 오세요~~~~

    • @itznae
      @itznae 3 년 전 +13

      @@user-ui6jk7yy4k 틱병톡신

  • @user..237
    @user..237 3 년 전 +3578

    범인추정되는 사람이 동네 벽에 아들한테 뒤집어씌우는듯한 낙서도 남기고 아주 악질중에 악질..

    • @An-ee7zr
      @An-ee7zr 3 년 전 +19

      용의자중에 낙서글씨체로 알수있지않나요?

    • @user-qk2sj8if7q
      @user-qk2sj8if7q 3 년 전 +173

      @@An-ee7zr 필적감정이란게 단순 몇글자로 범인을 특정할 수 있는게 아니에요 그리고 주로 쓰는 손이 아닌 반대편 손으로 쓰거나 일부러 글씨체를 바꿔서 쓰면 답없죠

    • @user-wl2ug4hr8o
      @user-wl2ug4hr8o 3 년 전 +65

      내가 2011년 부터 그알싶 다 챙겨봣는데 이게 레알 내가 뽑는 탑2 중 하나임. 다른 하나는 회차는 기억안나는데 청테이프살인사건(화장품이용해서 발자국 속인 사건)....

    • @Pinkie-pie_
      @Pinkie-pie_ 3 년 전 +11

      @@lol_Machine 알면 제보하셔야죠

    • @user-ny8sr9il2w
      @user-ny8sr9il2w 3 년 전 +5

      @@lol_Machine 누군데여?

  • @user-kn2wc7zo3m
    @user-kn2wc7zo3m 3 년 전 +774

    와 근데 나같아도 불 꺼진 걸 실시간으로 본 뒤에 나중에 그게 범인이 껏을 거라고 생각하면 진짜 소름돋아서 밤에 나가지도 못할듯 ㄹㅇ 개무섭눙

  • @user-nb3qv8qk2j
    @user-nb3qv8qk2j 3 년 전 +2613

    저 조그만 동네에 알콜중독자, 좀도둑, 전과자가 다 모였있노ㅎㄷㄷ

    • @user-cy3du3ui4r
      @user-cy3du3ui4r 3 년 전 +80

      마계 ㅋㅋㅋㅋㅋ

    • @24th_dec
      @24th_dec 3 년 전 +3

      ㄹㅇㅋㅋ

    • @blit7603
      @blit7603 3 년 전 +35

      사이언스 7시

    • @JIyuziyu
      @JIyuziyu 3 년 전 +6

      무섭네.. ㅠ

    • @JM-yh2wp
      @JM-yh2wp 3 년 전 +144

      저 동네가 특별한 게 아니라
      알콜중독자 좀도둑 어딜가든 근처에 있음
      알코올중독자는 당장 근처 친구들,친척들, 직장동기 만봐도 보이고
      좀도둑도 당장 슈퍼, 문방구만가도 정말 많음. 학교앞 문방구는 맨날 당한다보면 됨.
      전과자도.. 성범죄자알리미보면 신상공개명령 받은 전과자도 근처에 많은데 거기에 강도 사기 살인 추가되면 어딜가나 범죄자가 있음.
      아파트 한동에 좀도둑 알코올중독 범죄자 다 있다봐도 무방

  • @user-be6do8us1r
    @user-be6do8us1r 3 년 전 +2599

    진심 그알 열손가락 안에드는 미스터리 사건..... 밤에 혼자이런편보면 진짜 공포영화보다 더무섭더라 귀신보다 사람이더무서워

    • @checked5438
      @checked5438 3 년 전 +57

      ㅇㅈ 사람이 무서워..

    • @user-ks7tz5jd9s
      @user-ks7tz5jd9s 3 년 전 +120

      @살자착하게 그뜻이아닌데...

    • @lamour585
      @lamour585 3 년 전 +41

      사람은 현실이라서 그런가 너무 와닿아서 무서움

    • @rl2898827
      @rl2898827 3 년 전 +8

      @@user-ks7tz5jd9s 그뜻 아님?

    • @user-tq8ni5yu1z
      @user-tq8ni5yu1z 3 년 전 +1

      @살자착하게 잼민아 귀신있다

  • @scherzermax7089
    @scherzermax7089 3 년 전 +2030

    근데 둘째아들이 죽였다는 낙서를 범인이 할 정도면 할머니랑 꽤나 이야기도 많이해봐서 할머니에 대한 정보를 많이 알고있는 면식범이라는건데.. 흠

    • @user-vx1yo3tr3y
      @user-vx1yo3tr3y 3 년 전 +170

      낙서가 꼭 범인이 했다고 생각할 필요는 없을듯 평소 둘째아들을 미워했거나 철 없는 놈들의 장난일수도 있으니

    • @Joonsung84
      @Joonsung84 3 년 전 +38

      아 그 낙서사진만 있었어도 첫번째 용의자랑 필적조회하면 딱 잡힐꺼같은데

    • @user-ol1gz2pw7h
      @user-ol1gz2pw7h 3 년 전 +14

      아무리 철없어도 사망사건에 범인으로 몰리는데 보통사람이면 철없고 밉다고 그렇게 쓰지는 않을듯

    • @user-bh6pt8nt6v
      @user-bh6pt8nt6v 3 년 전 +8

      낙서를 범인이했다는 증거도없고 애초에 소문이 둘째아들이 범인이라고 난 후에 생긴낙서
      애초에 할무니들끼리 둘째가 범인아니야?? 이런식으로 소문난거

    • @jll142
      @jll142 3 년 전 +4

      그냥 둘째아들이랑 평소에 사이안좋읁사람이 쓴거아닐까 범인이라면 최대한 흔적 안남길거같은데. 혹시 필적감정으로 자기 알아낼수도 있으니까..

  • @duri_sister
    @duri_sister 3 년 전 +2095

    아직도 할머니를 그리워 할 가족들이 참,,,안쓰러움,,,범인이 꼭 잡혔으면,,,

  • @Kevin-sr7ec
    @Kevin-sr7ec 3 년 전 +1993

    불이 꺼진 거는 분명 사람이 끈거고 할머니라고 불렀음에도불구하고 안나온건 분명 다른사람이 있다는 건데..

    • @garohero
      @garohero 3 년 전 +353

      이미 불 꺼지는 상태에서는 이미 할머니가 살해 당했다고 볼수있지...

    • @Horeman1999
      @Horeman1999 3 년 전 +53

      그 시점에서 매우 이상함을 느끼고 바로 신고하고 수색했어야 하는데 왜 그냥 넘어갔을까?

    • @user-ol1gz2pw7h
      @user-ol1gz2pw7h 3 년 전 +23

      근데 자기 택배를 받아야하는데 못받았고 전화하고 목소리를 듣고도 불이꺼졌는데? 1차적으로 목소리를 듣고 불을끄시네 하면서 계속 말하거나 수상하게 여기면 신고하는게 맞지않나? 무서워서 도망간게 맞지않나? 차라리

    • @garohero
      @garohero 3 년 전 +65

      @@user-ol1gz2pw7h 내 뇌피셜이긴 한데
      내가 볼때는 그냥 마을 사람중에서 할머니 죽였고
      마을 사람들고 쉬쉬 하는게 아닌지 생각됨

    • @user-lt6wn3qo9x
      @user-lt6wn3qo9x 3 년 전 +34

      할머니 평소 성격이 어떤 지 알아야 됨 저렇게 행동해왔으면 대수롭지않게 넘겼거나 피곤한가보네라고 생각하고 배려했거나

  • @user-mj2bc9zm7p
    @user-mj2bc9zm7p 3 년 전 +5439

    사건 가지고 레전드라는 표현 지양합시다.
    그알캐비닛이 그알레전드였을 때 많은 사람들이 반대해서 이름 변경되었습니다.
    유가족에게는 가족이 왜 죽었는지 모른채 지금까지 살고 있는데
    누군가의 죽음을 '레전드' 라고 하는 것 조금 불편하네요.

    • @goldrush2
      @goldrush2 3 년 전 +607

      공감이 가는 말씀입니다....요즘 유튜브보면 살인사건등으로 수익장사하시는 분들 많이 보이더라고요.

    • @user-wq2ec1qx9i
      @user-wq2ec1qx9i 3 년 전 +163

      맞아요 맞아요 구구절절맞는말 ...

    • @user-wf7tk2my1b
      @user-wf7tk2my1b 3 년 전 +40

      레게노

    • @user-uc1nd2xg5z
      @user-uc1nd2xg5z 3 년 전 +403

      맞아요 가끔 그알저알같은 코너에서 댓글중에 피디님들한테 어떤 '작품'이 가장 기억에 남냐는 식으로 질문하는것도 봤었는데 좀 지양해야할것같아요

    • @LHW5008
      @LHW5008 3 년 전 +70

      ㅉㅉ 뷸편충들

  • @alexisk6899
    @alexisk6899 3 년 전 +674

    아 이편...너무 무섭고 할머니랑 가족분들이 안타까워서 마음 아파 두번 다시 못보는 편인데... 사건이 무서운것도 무섭지만 마을 분위기가 너무 으스스해서 진짜 더 무서웠던 편. 불꺼졌다고 인터뷰한 분도 아무리 문두드려도 기척이 없었다고 노인네가 연탄가스에 질식했나? 이러면서 돌아갔다고 하시고 (신고라도 해주시지..) 사건 당한 할머니 이야기는 꺼내지도 말라면서 죽을 복도 타고나야 한다면서 피식 웃는 할머니 인터뷰도 그렇고...거기다 기동마을 뜻이 기이한 동네라는 뜻이던데 모든게 합쳐져서 그야말로 너무 그로테스크하고 이상한 회차. 아무쪼록 살아계시다면 가장 좋겠지만 돌아가셨을 확률이 엄청 많은데 시신이라도 찾아서 가족들이 한맺힌 삶을 안살도록 했으면 합니다. 진짜 모든 그알 에피 통틀어서 가장 해결됐으면 하는 사건 중 하나에요.

    • @user-wr2vs3di1y
      @user-wr2vs3di1y 3 년 전 +109

      그 피식 웃는 할머니 저도 개무서웠음

    • @user-jx2ix4sd3i
      @user-jx2ix4sd3i 3 년 전 +8

      피식웃는 할머니 몇분에 나오나요??

    • @user-wr2vs3di1y
      @user-wr2vs3di1y 3 년 전 +46

      @@user-jx2ix4sd3i 여긴 안나오고 저당시 방송 풀로 봐야 나와요~~

    • @what_is_the_hand1e
      @what_is_the_hand1e 3 년 전 +59

      이 댓글보니 더무섭다

    • @user-uz5rw9oy9p
      @user-uz5rw9oy9p 3 년 전 +112

      원래 시골인심이 제일 무섭습니다. 고인물안에서 작은 파이를 서로 나눠먹어야 하기 때문에요

  • @user-fh2dr5oo2n
    @user-fh2dr5oo2n 3 년 전 +1595

    분명히 면식범일듯
    할머니아는사람중 범인이 있을것같음

  • @federico6485
    @federico6485 3 년 전 +919

    둘째 아들은 엄마 잃은 고통에 누명에 얼마나 ㅜ

    • @user-kw5pu5th7d
      @user-kw5pu5th7d 3 년 전 +45

      아들일리는 없을듯 아들이 5명이나 있는데 돈 노렸다고해도 오분의 1인데

    • @WMS2326
      @WMS2326 3 년 전 +67

      @전용한사랑야미입니다 둘째 아들은 이미 확실한 알리바이 있어요

    • @user-dv1op5ro5i
      @user-dv1op5ro5i 3 년 전 +3

      이미 행적확인햇다고 영상에나오는데욤..

  • @user-ef8ts2cw4k
    @user-ef8ts2cw4k 3 년 전 +3347

    불이 탁 꺼지는건 진짜 소름끼쳤음

    • @user-ql1ps6md3w
      @user-ql1ps6md3w 3 년 전 +117

      *불이 탁 꺼지는 자체가 소름이 아니라...목격자가 택배 못찾고 그냥 집으로 돌아 갔는데...그 다음날 불이 나고 할머니가 실종 된걸 알고 나니 그 장면이 쌉소름인 거임...만약 방안 불이 꺼질때 뭔가 불길한 쌉소름을 느꼈다면 분명히 그 아주머니가 남편한테 말했을 거고 그랬다면 신고나 무슨 조치를 했을 테니까요...*

    • @user-ql1ps6md3w
      @user-ql1ps6md3w 3 년 전 +14

      @@uoppeueod7753 소름 돋는 지점을 정확한 맥을 짚어 주는거임...그런거에 정색 하는 칭구들 가끔봄...

    • @celinn_309
      @celinn_309 3 년 전 +499

      @@user-ql1ps6md3w 중요한건 누구나 다 알면서 말 안하는건데 굳이 짚어서 말해주니까 정색하는거 아닐까요 ...

    • @user-qn1qt2xu1x
      @user-qn1qt2xu1x 3 년 전 +21

      @@user-ql1ps6md3w 삼도수군통제사 ㅋㅋ

    • @user-fj3iq8dc8b
      @user-fj3iq8dc8b 3 년 전 +52

      @@user-ql1ps6md3w 후드려 맞고있누

  • @user-em2lg2ml4h
    @user-em2lg2ml4h 3 년 전 +934

    할머니 큰아드님이 폐암 투병중이시라 많이 위중하시다고 들은거 같은데 하루라도 빨리 작은 흔적이라도 찾을수 있기를 바랍니다

    • @Rooisve
      @Rooisve 2 년 전 +7

      그 코미디언이신분요?

    • @user-wp8ge5yk1g
      @user-wp8ge5yk1g 년 전 +9

      @@Rooisve 그분은 차남입니다

    • @yijungyoon
      @yijungyoon 년 전 +6

      @@Rooisve 네. 맞어요. 코미디언 김성남님요

    • @_SOXL
      @_SOXL 년 전 +5

      @@user-wp8ge5yk1g 김성남님이 장남 맞아요;

  • @user-ws4wk2ze1e
    @user-ws4wk2ze1e 3 년 전 +533

    눈앞에서 할머니 부르는데 불이 갑자기 꺼지면 진짜무서울듯 ㄷㄷㄷㄷ

  • @user-ie7uk2ng6v
    @user-ie7uk2ng6v 3 년 전 +539

    실제로 불꺼졌을때 저기 있었으면 진짜 개무서웠겠다 와...

    • @user-bv2gt2sg4e
      @user-bv2gt2sg4e 3 년 전 +22

      그렇긴한데 죽었다는 이야기 듣고가 소름일듯 .. 그냥

  • @user-tt7oz1wg8k
    @user-tt7oz1wg8k 3 년 전 +784

    불나기 전에 일단 할머니를 살해하고... 유기한 후에 흔적 지우려고 불질렀나보다. 저런 시골이면 단서찾기가 어렵죠ㅜㅜ 꼭 해결됐으면 하네요

  • @user-ci2lq5ws7z
    @user-ci2lq5ws7z 3 년 전 +1837

    전과6범이 사회에 돌아다니는게 말이냐고ㅋㅋㅋㅋㄱㅋㅋㄱㅋ

    • @user-mp3qw5nn4e
      @user-mp3qw5nn4e 3 년 전 +74

      한국현실

    • @user-ox8gt1fu2d
      @user-ox8gt1fu2d 3 년 전 +5

      햐...

    • @jll142
      @jll142 3 년 전 +9

      내말이ㅋㅋ조두순도 그러다 범행저지르고ㅋ

    • @JIyuziyu
      @JIyuziyu 3 년 전 +42

      조두순도 나온 판국에 ㅠㅠ 우리나라 법은 왜이렇게 솜방망이임??

    • @lavizol
      @lavizol 3 년 전 +23

      전과로 따지면 그보다 몇수 위에 있는 이면박은 대통령도 해먹었어요

  • @user-is6ht7ov2o
    @user-is6ht7ov2o 2 년 전 +211

    진짜 몇번이나 봐도 너무 무섭고 안타까운 사건입니다 ㅠㅠ… 진짜 범인이 꼭 잡혔으면 좋겠어요

  • @user-gg9tr9yd4p
    @user-gg9tr9yd4p 3 년 전 +424

    14:10 아들이 인천으로 갔다라...묘하네 인천 호프집 여주인 살인사건 범인이 할머니 죽인 용의자중 한명이었다던데 인천행 기차표를 할머니 실종전 이었다지만 표만사고 안 갈 수 있는 거고 뭣보다 살인사건 범인이 또 다른 사건의 용의자였단 점에서 너무 찜찜하네요

    • @olzlyoon
      @olzlyoon 3 년 전 +117

      저도 이 부자가 가장 유력한거같아요
      아들이 일저지르고 떠나고
      아버지가 뒷처리, 방화 하신듯 ㅠ 그래서 이틀이라는 시간이 걸린거같아요

    • @rolo4059
      @rolo4059 3 년 전 +9

      저도 이 아들과아버지가 제일 수상함..그리고 택배주인도

    • @user-dq2hj2wz1s
      @user-dq2hj2wz1s 2 년 전 +2

      @@olzlyoon 설득력 있는데요 ㄷㄷ

    • @user-ky6rl6fi7f
      @user-ky6rl6fi7f 2 년 전 +2

      @@olzlyoon 와 천재다

  • @user-dl9wx9iy7b
    @user-dl9wx9iy7b 2 년 전 +77

    예전에 보고 다시 보는건데 최초 목격자 또한 모자이크 처리 되어있다
    다른 편에서 목격자 모자이크 처리도 있지만 최면 2시간 전 기억에서 아무것도 안 보인다고 방어기제 깔려있는거보니 괜히 모자이크 처리한게 아니구나 생각이 든다
    그알 화이팅!! 대한민국 미제사건이 다 해결되서 유족들과 피해자분들의 영혼까지 달래주길!!!!

  • @user-rr1ik4vw2d
    @user-rr1ik4vw2d 3 년 전 +729

    살해후 불지른것 카센터는 편지 슈퍼껀은 담벼락에 낙서 둘다 수사에 혼선주려는 잔머리를 부린게...
    지역도 그렇고 두사건 동일범 아닌가

    • @myway1898
      @myway1898 3 년 전 +40

      그니까요,유형이비슷 우연치곤 같은동네,년도도가깝고

    • @lovely5987
      @lovely5987 3 년 전 +41

      저도 서천카센터 사건하고 비슷하다 생각

    • @SK-bv2qn
      @SK-bv2qn 3 년 전 +31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인천호프집여사장 살인사건 범인이 이 사건 용의자 중 한명이었다던데 서천카센터 사건과 인천사건도 비슷한 점이 많음.

    • @jkim6350
      @jkim6350 3 년 전 +7

      동읿범 한 표

    • @rolo4059
      @rolo4059 3 년 전 +1

      그렇다면 열차를 타고 아슬아슬하게 마을을 벗어난 전과자가 확률이 많아보이네요... 아슬아슬하게 용의선상에도 제외됬고..

  • @user-ht3se3em7v
    @user-ht3se3em7v 3 년 전 +209

    이 사건 방송 이후로 한 20번은 다시보기 한 것 같네요. 그알 방송중에 가장 관심갖고 봤던 회차였는데 꼭 범인 잡았으면.

  • @user-qk2sc9ev5c
    @user-qk2sc9ev5c 3 년 전 +156

    할머니는 저 순간 얼마나 두렵고 무서우셨을까...
    이런 사건사고 보면 치가 떨린다. 힘 없고 약한 노인을 도대체 어찌한거냐.

  • @HYUK0808_T
    @HYUK0808_T 3 년 전 +107

    예전에 봤을때도 무서웠는데, 또 봐도 무섭네요 😭 범인이 누군지 꼭 밝혀졌으면 좋겠습니다

  • @user-km3dm4uh6y
    @user-km3dm4uh6y 2 년 전 +28

    16:13 손톱을 바라봄
    이 부분 손톱 뿐만아니라
    그럼요 . 여기 차가 거의 안받혀 있어요
    왜 그러냐면 할머니 혼자 살고
    동네에 차를 놓고 동네를 들어갈 일이 별로 없을거에요
    차를 끌고 들어가지
    왜 그러냐면-이유를 늘어놓기 시작
    할머니 혼자 살고~ 없을거예요-할머니에 대한 사생활을 꿰뚫고 있는것 같은 말
    승합차는 아니고?
    아니예요!!!승용차!
    승합차는 아니고?물어볼때-완강하게 아니예요라고 말함
    최면수사 실패 -본인이 무의식적으로 거부,부담이 생김
    불이 나고 거의 바로 신고한 사람:최초 신고자
    이 행동과 말을 전문가가 봤으면 좋겠다

    • @user-yl7ru8es3w
      @user-yl7ru8es3w 2 개월 전 +1

      엠벼을 떨고안잣네..
      니같은 인간들때매 더 신고안하고
      나몰라라하는거여..
      미첫나
      그가범인이면 걍 가만히잇지
      구지 나서겟냐고
      만화만보고 컷냐??

    • @idontthinkthatilikeheranymore
      @idontthinkthatilikeheranymore 27 일 전 +1

      @@user-yl7ru8es3w맞춤법만 봐도 배움이 보인다 참고만 하란소리지 범인이라고 몰고간게아니라

  • @coopersdave6423
    @coopersdave6423 3 년 전 +95

    서천 카센타 서천 기동슈퍼 둘다 미스테리

  • @user-xq1zq2np4p
    @user-xq1zq2np4p 3 년 전 +272

    완전 범죄란 없다고 생각합니다,, 부디 범인이 잡혀 할머니의 원통함을 조금이라도 풀어드렸으면 좋겠네요😭

  • @user-we2ji4yo1j
    @user-we2ji4yo1j 3 년 전 +72

    강도범이 출소후 살인방화하고
    알리바이를 위해 기차표 사서
    제시한듯 보입니다
    편지와 낙서 방화가 서천 카센타하고 비슷 하네요

  • @surisurilove
    @surisurilove 3 년 전 +205

    누가 그랬는지 감도 안잡힘.. 불 꺼진거 너무 소름

  • @user-ks8mo6em6z
    @user-ks8mo6em6z 3 년 전 +94

    할머니가 발견되지않는게 더 이상함 참 미스테리네요

  • @user-nt1te6rc2g
    @user-nt1te6rc2g 2 년 전 +49

    범인은 늘 가까이 있다는게 참 소름끼칩니다..에휴..

  • @seungjaehan6
    @seungjaehan6 3 년 전 +405

    개인적으로 첫번째 용의자에게 의심이 드는 부분이 몇가지가 있어서 댓글 남겨 봅니다.
    1) 첫번째 용의자는 할머니가 마지막으로 목격된 22일 저녁 밤 이후로는 전화 한적이 없나요? 거의 매일 같이 전화했었다는데 23일은 전화를 하지 않았나요?
    2) 내가 여기서 사는동안 죽을때까지 그 할머니를 잊지 못한다고 얘기한 건 어떤 의미일까요?
    3) 다른 사람들은 할머니가 누구랑 다툴만한 성격이 아니라고 했는데, 왜 첫번째 용의자만 할머니의 성격이 보통이 아니라고 했을까요?
    4) 첫번째 용의자는 자동차를 운전할 수 있는 사람인가요? 자차가 있나요? 혹은, 자전거로 시신을 옮겨도 다른 사람에게 목격되지 않을 만큼 외진 곳인가요?
    5) 22일 술을 마시고 별일이 없었다고 얘기하는게 이상한 부분이네요. 오히려 그게 마지막 모습이었으면 하다 못해 무엇을 정리하고 있었다, 무슨 말을 했다라고 기억을 할텐데요
    어쩌면 그날 본인이 겪은 사건이 충격적이고, 이야기 하고 싶지 않아, 방어기제의 일환으로 모른다고 하는 것이 아닐까요?
    6) 할머니 실종 된 이틀 뒤, 굳이 다시 찾아와 불까지 질렀다는 것은 동네 사람일 확률이 높다는 얘기고, 무언가 숨기거나 지우고 싶은 흔적이 있다는 얘기네요. 범인이 은폐하고 싶었던 것이 무엇이었을까요? 그리고 계획적인 살인이 아니라 충동적인 살인을 저지를만한 인물이 누가있을까요?
    7) 강도 높은 수사를 진행하였다면 첫번째 용의자의 집, 물품, 핸드폰 등 모두 조사가 이루어졌나요? 수상한 물증이나 수상한 행동 등 다른 특별한 건 없었나요? (야삽, 곡괭이, 등유, 휘발유, 예기, 둔기 등)
    8) 매일 같이 제일 일찍 아침부터 슈퍼에 들려 술을 마시던 사람이, 23일 할머니께서 하루종일 문을 열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문을 열어보거나 할머니께 전화를 하거나, 다른 사람에게 할머니의 행방을 묻지 않았나요? 또는, 다른 슈퍼에 가서 술을 마시기는 했을까요?

  • @user-bi5vj5mx8p
    @user-bi5vj5mx8p 3 년 전 +68

    형사님 엄청 피곤해보이시네요 ㅠㅠㅠ 수사해주셔서 감사해요

  • @violetpancy8634
    @violetpancy8634 3 년 전 +44

    서천사람인데 이거볼때마다 무서움;;;

  • @woodeny7297
    @woodeny7297 3 년 전 +214

    진짜 그알 많은 안타까운 미제 사건중 하나. 정말 범인 잡혀서 돌아가신 할머니와 그 가족분들의 원통함이 조금이나마 풀려졌으면..

  • @user-rh9xq4ne4t
    @user-rh9xq4ne4t 2 년 전 +37

    13:50 할머니 돈을 털다가 감방에 갔던 전과 6범이 출소후 와서 보복을 함. 알리바이를 위해 기차표를 샀지만 기차는 타지 않았고 할머니에게 보복 살인... 그 후 자신은 알리바이를 위해 아버지의 권유로 인천으로 도주하고, 시체 처리와 기동 슈퍼 화재는 아들의 만행을 덮고자 이틀 후 아버지가 실행함

    • @user-bb3nm8sk1y
      @user-bb3nm8sk1y 2 년 전 +13

      그죠.. 오히려 간발의 차로 떠났다는게 더 이상하게 느껴져요.. 서천에는 왜 들렀던건지.. 할머니한테 복수하려고 그랬던거 같기도 하고 진짜 무섭고 할머니 불쌍해요ㅠㅠ

  • @Ruliling
    @Ruliling 2 년 전 +23

    범행할때 한번, 사체옮길때 한번, 불지를때 한번이라고 나오는데, 그렇게 많이 왔다갔다할 필요가 없을것 같습니다. 범인이 범행 후 기회봐서 몰래 빠져나간 다음, 차갖고 다시 와서 사체 싣고 불지르고 빠져나가는게 더 자연스럽죠.

  • @chloechoe8528
    @chloechoe8528 3 년 전 +169

    이 사건 아무리 생각해도 너무 미스테리함..개인적으로 전 그 할머니네 물건훔쳐서 큰집갔다나온 사람이 그중에선 제일 의심이 가요..

  • @user-sn4pt4zr6r
    @user-sn4pt4zr6r 3 년 전 +266

    진짜 불끄는거 너무 소름돋음....

  • @user-wc7zg3ft7m
    @user-wc7zg3ft7m 3 년 전 +561

    2:36초 ㅇㅇ택배집 안에 있는 검은 강아지 너무 귀엽다 집중해야되는데 집중을 못하겠어....

    • @user-ny4dy9gc5m
      @user-ny4dy9gc5m 3 년 전 +18

      나만 이 생각 한 게 아니었구나 ㅜㅜㅎㅎ

    • @pmh970
      @pmh970 3 년 전 +66

      강아지 펄럭펄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yway1898
      @myway1898 3 년 전 +7

      어,그래요?난못보고지나침 확인해볼게요

    • @nature9857
      @nature9857 3 년 전 +4

      와 강아지 발견도 못했는데 눈썰미 ㅋㅋㅋ

    • @user-pn9qn6ph1x
      @user-pn9qn6ph1x 3 년 전 +3

      난 저강아지를 초집중해야 볼 수 있었는데...

  • @user-zt9rs9dn4c
    @user-zt9rs9dn4c 3 년 전 +56

    항상 범인은 가까운곳에서

  • @user-dt4wy7xs2h
    @user-dt4wy7xs2h 3 년 전 +76

    그알 제일소름끼치는사건
    엽기토끼사건이랑
    슈퍼사건

  • @user-rs3zf8er4c
    @user-rs3zf8er4c 3 년 전 +107

    이 방송은 볼때 무섭더라 뭐가 튀어나오고 잔혹한 장면이 있어야 무서운게 아니에요.

  • @woorikim447
    @woorikim447 3 년 전 +158

    와 불꺼진거 보고 소오름
    동네주민 아주머니 진짜
    나중에 소름돋았을듯;;;;;;;;;;

  • @user-yb2gd2xw9b
    @user-yb2gd2xw9b 3 년 전 +120

    03:10 여기 진짜 본방 보는데 소름 돋았음ㄹㅇ

  • @user-zg6tn6qw8w
    @user-zg6tn6qw8w 3 년 전 +40

    할머니 너무 안타깝네요.. 그나저나 용의자들이 하나같이 다 의심스럽네요ㅜㅜ

  • @ssowanna
    @ssowanna 3 년 전 +95

    이 사건 아직도 해결 안되었구나...ㅠㅠ

  • @gwenuser
    @gwenuser 3 년 전 +110

    17:56가장 소름돋는부분 아닝가

  • @user-yq7kj2ss8h
    @user-yq7kj2ss8h 3 년 전 +84

    그알 처음봤던 회차가 이거였네요..진심 가족들 다 자는데 저 혼자 보고 소름돋아서 잠 못잤던거 아직도 기억하네요ㅜㅜ

    • @user-cb7vi7mr8w
      @user-cb7vi7mr8w 3 년 전 +4

      저도..처음본 회차 이거보고 그알 계속 봤던..

  • @user-vk1zg6mj3x
    @user-vk1zg6mj3x 3 년 전 +155

    목격자가 사건당시에 차량의 존재를 알렸고 주위 흰색 소형차량을 전수 조사했으면 어땠을까 아쉬움이 있네요.

  • @Anqbwishssjx
    @Anqbwishssjx 3 년 전 +170

    얼마나 부귀영화를 누리겠다고 동네 구멍가게 할머니를 살인을하냐..
    최면이 걸렸던건 맞는건지..

    • @user-cg5us4jx8p
      @user-cg5us4jx8p 3 년 전 +17

      최면 전혀 안걸렸어요. 제일 의심가는데

  • @user-gr7lx4nz6p
    @user-gr7lx4nz6p 년 전 +15

    그알 top5에 드는 섬뜩했던 사건
    동네 사람이 불렀는데 갑자기 불이
    꺼질때 소름ᆢ

  • @user-zp2wv8ms6d
    @user-zp2wv8ms6d 3 년 전 +410

    이래서 시골이더무서움

    • @lllllIIIlllI
      @lllllIIIlllI 3 년 전 +44

      ㅇㅈ 약간 곡성같이 뭐랄까 뭔가 더 무서움 죽는데도 발견되지 않을 가능성이 더 크잖슴..

    • @user-jb5hk4tz4m
      @user-jb5hk4tz4m 3 년 전 +3

      @훌쩍 설마 범죄를 쉬쉬하겠나;;

    • @user-dj2nd3dm6s
      @user-dj2nd3dm6s 3 년 전 +26

      @@user-jb5hk4tz4m 깡시골이나 섬마을에서는 생각보다 흔해요... 신안 염전 노예 유명하죠

    • @user-qe2ox5qj5c
      @user-qe2ox5qj5c 3 년 전

      @킹갓캐변호사 대신 인민식재판이 일어남. 부모나 친인척들이 범인 잡아 족친다던지

    • @user-rp9ij8bl7e
      @user-rp9ij8bl7e 3 년 전 +1

      @밤새고오전6시에잠든김동욱 인구밀집도상 그럴 수밖에 없지않나요?

  • @user-yt6lr6ip1l
    @user-yt6lr6ip1l 3 년 전 +10

    실종아동 사건들도 부탁드립니다🙏🏻🙏🏻

  • @user-nomind
    @user-nomind 3 년 전 +555

    시골에서 벌어지는 살인사건은 원한관계나 치정이 대부분인데
    그 원인이 정말 치졸하고 유치하기 짝이없다
    평소 할머니가 누군가와 원한살일이 절대 없다고 주위에서 말하는것 같은데 , 그건 일반적인 생각이고
    분명 아주 치졸한 어떤 감정문제가 살인의 원인일듯 하다
    내생각에는 비슷한 동년배에 범인이 있을듯 하다

    • @chulyoung422
      @chulyoung422 3 년 전 +58

      그렇죠 치정이 가장 의심스럽습니다
      하루종일 술마시던 사람이
      수상합니다
      그사람이 전화를 그렇게 많이했다고 하는데
      그부분이 굉장히 이상합니다
      별사이 아니면 그렇게 전화
      할일 없거든요

    • @user-cv3ju2tq9p
      @user-cv3ju2tq9p 3 년 전 +10

      @@chulyoung422 아니면 어쩌려구 영상만보구 생사람을 잡나 ㅉㅉ

    • @chulyoung422
      @chulyoung422 3 년 전 +24

      @@user-cv3ju2tq9p 누가 그사람이
      범인이라고 단정했나요
      그냥 의심이 간다는것이지요
      왜냐하면
      돈네또님은 동네 슈퍼 아줌마에게 전화 저렇게
      많이하나요?
      그당시 그남자는
      전화를 수시로 했다고 하더라고요 그것은
      사실 약간 이상하고
      정상적인 일은 아닌거예요

    • @user-lt1sc5hp1q
      @user-lt1sc5hp1q 3 년 전 +10

      강도도 많아요. 시골 외딴 집에 약자만 골라 범행하는.

    • @user-hy6pb7mn6m
      @user-hy6pb7mn6m 3 년 전 +29

      시골이 좀 그런 경우가 많죠.
      대충 던지는 듯한 막말이 많아서 자신은 상대한테 무슨 얘기를 했는지 기억 못하는 사람이 많음
      그거에 핀트 나가서 싸움나는 경우도 많이 봤고요

  • @user-ur4cs8rt3d
    @user-ur4cs8rt3d 3 년 전 +78

    이 사건은 아직도 기억남 진짜 충격적이었음...
    어떤 ㅅㄲ인지 꼭 잡혔으면 좋겠어요 ㅠㅠ

  • @jhs33
    @jhs33 년 전 +18

    진짜 이 사건 반드시 밝혀지길 바랍니다.

  • @user-bp2kd9ce4x
    @user-bp2kd9ce4x 3 년 전 +92

    범인이 시신을 옮기는방법
    꼭 차가 아니더라도
    시골엔 농기구 리어카등등 얼마던지 있을듯..

    • @user-bh6pt8nt6v
      @user-bh6pt8nt6v 3 년 전 +2

      농기구 못보셨나 ㅋㅋㅋㅋ 둘이탈수있는 농기구 거의 없어요 경운기는 다뚤려있고

    • @user-cs9km3wv8x
      @user-cs9km3wv8x 3 년 전

      트랙터 사람 꾸겨넣지 않는이상 2명 안기도 개좁은데

    • @user-ot9nm5ob4p
      @user-ot9nm5ob4p 3 년 전 +2

      @@broad_and_level_road ㅇㅈㅋㅋㅋ동네사람 다 깨울 소음임..특히 밤이면 시선집중

  • @user-kn5rg3en8z
    @user-kn5rg3en8z 3 년 전 +41

    오히려 시골에 전과자들이 많아서 겁나 ㅜ 취업이 안되니깐 시골로 많이 간다니ㅜ 아마 화면속에 범인들이 있을까 겁나네요

  • @hopp3162
    @hopp3162 3 년 전 +109

    분명 가까운 사람의 소행이다.. 시체가 있어야 살인사건으로 수사하지..

  • @user-sq3ln6ng5r
    @user-sq3ln6ng5r 3 년 전 +260

    이거 진짜 소름돋는장면이 불 탁꺼진다는거... ㅠ 범인놈 꼭 잡길 ㅠ

  • @MG-uy7fl
    @MG-uy7fl 3 년 전 +285

    안녕하세요!그알 십년정도 애청하고 있는 시청자입니다.개인적으로 너무 궁금한 사건이 있어서 댓글 남깁니다.전옥분살인사건 다루실때 잠깐 방송된 기억이 있어요.송혜희양실종사건이요.일년전 방송에서 아버님이 기초수급자이신데 20년 넘게 송혜희양을 찾기 위해 현수막 걸고 전단지 돌리신다고 봤어요...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오다가다 플랜카드 봤던 기억이 있을거라고 생각해요.개인적으로 너무 가슴 아프고 안타까운 사건입니다.
    그래서 혹시 따로 한회분 방송으로 다루실 생각은 없으신지??? 아무래도 그알 자체가 영향력이 있다보니 한번 더 방송을 통해 전파되면 관심도 많이 받게 되고 미제수사에 조금이라도 진척이 있을수 있잖아요...
    사건관련자료가 많지 않거나 아님 연쇄살인에 기점을 두어 전옥분씨 살인사건을 중심으로 수사중이여서 따로 방송 못하시는건지 너무 궁금하네요...혹시 제 댓글 보신다면 그알저알에서 언급해주실수 있나요???

    • @young.destroyer
      @young.destroyer 3 년 전 +17

      그 종로일대, 광화문,동대문등에 즐비한 현수막?같은데 맞죠?

    • @user-yt1yb3og7j
      @user-yt1yb3og7j 년 전 +2

      그렇게 이 의견은 무참히 무시되고ㅋ

  • @user-vj8ki2xy4q
    @user-vj8ki2xy4q 3 년 전 +13

    아이고 이거 그알캐비닛에서 옛날에 본 기억이 있는 것 같은데 새로 올라왔네요ㅠ보통은 아 이 사람인가 하는 사람도 생기고 크게 밝혀지지 않더라도 이 정도까지 찝찝함이 남는 사건은 잘 없는데...얘는 정말 안개 속을 정처없이 헤매는 느낌이라서 그런가 되게 막막하고 기분도 나쁘고 그런 것 같아요. 아예 단서가 없기도 없으니...ㅠㅠ범인이 어딘가에서라도, 뒤늦게라도 꼭 죗값을 치루길 바랍니다.

  • @user-jj8bt2hp2u
    @user-jj8bt2hp2u 3 년 전 +101

    이 사건편 처음 접했을때가 아직도 안 잊혀진다 너무 충격이었음... 고딩때 무슨 자습시간? 가물가물한데 아마 수능 끝나고 그저 학교에서 시간 때울 때였던 것 같음... 무튼 반에서 애들끼리 최대한 어둡게 하고 다같이 봤었는데 정말 반 애들 전부가 소름 돋아하고 무서워했음..... 할머니가 얼마나 원통하실까라는 생각도 들고 범인이 빨리 잡혔으면 했던...

  • @jessicapark8561
    @jessicapark8561 3 년 전 +3

    아... 너무 무서워 ㅠㅠ 재밌는거 보고 쿨탐 돌면 다시 그알 봐야지

  • @user-yo4gk4mn7x
    @user-yo4gk4mn7x 3 년 전 +77

    둘째아들이 있는걸 아는사람이면..주변인물이겟네요..ㅠ대대손손 천벌받아라!!

    • @user-ni2ju4og2z
      @user-ni2ju4og2z 3 년 전 +5

      제가봤을 때 둘째아들이 제일 늦게까지 남겨져 있다 하는 거 까지 알정도는 마을사람들이 거의 다 알았을 것 같아요
      오래사신 분들은 아들들이 어릴 때 부터 보셨을테니..
      어쨌던 둘째아드님이 있는걸 아는 사람이라고 하기엔 너무 광범위해서.. 그냥 제 생각 끄적여봅니다아..ㅎㅎ

    • @user-ni2ju4og2z
      @user-ni2ju4og2z 3 년 전

      @DELE _ 넵

  • @bio6491
    @bio6491 3 년 전 +71

    최면수사가 실패해서 너무 아쉽네요. ㅜㅜ

  • @Vanlee06
    @Vanlee06 3 년 전 +120

    여기 저희 외가집 동네여서 사건
    이후로 명절 때 지나다닐 때마다 마음이 너무 아팠어요

    • @user-cm2rd3li6d
      @user-cm2rd3li6d 3 년 전 +28

      저도요ㅠㅠ 시골가면 맨날 가던 슈퍼고 할머니가 맨날 엄청 반겨주셨었는데..

    • @user-pr9zl4ps3x
      @user-pr9zl4ps3x 3 년 전 +3

      아파요 ㅠ..

    • @user-bb3nm8sk1y
      @user-bb3nm8sk1y 2 년 전

      @@user-cm2rd3li6d 아ㅠㅠ 마음이 아프네요

    • @mrkim-jj1pz
      @mrkim-jj1pz 년 전

      저희 할아버지산소 계셨던곳...

  • @user-hp4de9lx2m
    @user-hp4de9lx2m 3 년 전 +76

    불쌍한 할머니.... 뭔 잘못이 있다고...
    나쁜놈 꼭잡혀라

  • @user-xx6vz6ek8c
    @user-xx6vz6ek8c 8 개월 전 +9

    진짜 이사건은 몇 안되는 마을 주민 중에 범인이 있을텐데.. 하

  • @1128ET
    @1128ET 3 년 전 +98

    보통 목격자가 범인인경우가 통계학적으로는 많음

  • @dolli7307
    @dolli7307 3 년 전 +36

    저희 할머니도 전에 슈퍼를 하시며 저까지 키워주셨는데 너무 마음이 아프네요ㅠㅠ

  • @flyhanz
    @flyhanz 2 년 전 +102

    제발 억울한 죽음들이 더이상 없었으면 좋겠어요...

  • @Miaowbaba
    @Miaowbaba 3 년 전 +2244

    아니 잘 보고있는데 갑자기 불이 왜 꺼져; 개소름돋았네

  • @bongbong28024
    @bongbong28024 3 년 전 +188

    6:17 교수님 아니고 대학원생인줄 엄청 어려보이네요 ㅜㅠ 이렇게 오래전부터 그알과 함께 해오셨구나

    • @sarah53
      @sarah53 3 년 전 +27

      그러게요. 저도 갑자기 박지선 교수님 나와서 깜놀! ㅎㅎ 진짜 어릴 때 교수님이 되셨나봐요

    • @user-zf1wp1qd8k
      @user-zf1wp1qd8k 3 년 전 +6

      @@sarah53 31살에 교수 되신걸로 알고있어요!!

  • @amenity91
    @amenity91 3 년 전 +37

    제가 살고있는 충남 서천에
    미해결된 두가지 사건이 있지요
    서천카센터화재살인사건
    지금 보고계신 영상인 기동슈퍼사건이요
    정말 두사건 미스테리한 지금까지도
    안풀리는 사건이지요

    • @user-dm3oi3yt4e
      @user-dm3oi3yt4e 3 년 전 +2

      서천카센타 사건 !! 이 사건도 그알 매니아로써 흥미 깊게 봤어요

    • @amenity91
      @amenity91 3 년 전

      @@user-dm3oi3yt4e 대한민국에 미재사건들이 수도없이 쌓여있지요 오늘날에도 왜 해결이 안되는건지 흐휴ㅜ.ㅜ

  • @mgk3259
    @mgk3259 3 년 전 +54

    용의자들이 진짜 셋 다 의심스럽네

  • @basiraccalkuksu6082
    @basiraccalkuksu6082 3 년 전 +117

    일단 동네 낙서한 사람과 범인이 동일인이거나 서로 지인이라는 가정을 한 후 생각한다면,
    동네 벽에 둘째아들이 죽였다는 낙서를 해놓은거 봐선 범인이 할머니의 가족관계 정도는 파악하고 있을듯 함.. 할머니와 꽤 오랜시간 왕래가 있던 사람일 가능성이 큼..
    목격자들의 증언이 모두 확실하다면, 가게불이 꺼질 당시 앞에 자전거가 서있었던건 자전거로 슈퍼를 오고갈 거리에 있던 사람이 가게안에 있었을 가능성이 있음..
    그 후 시신을 가게안에 하루정도 방치하면서 경찰이 현장에 나타나는지, 누군가 알아채진 않았을지 근처 거주지에서 오고가며 확인하다가 하루동안 아무일도 없이 현장이 방치되는것을 보고 흰색 차량을 급하게 구해서 현장에 나타났을 가능성........
    또한 차량을 직접 보유하고 있지는 않았을 가능성도 있어보임..차량이 있었다면 곧바로 시신을 옮겼겠지만 하루의 시간이 뜬거 보면, 하루동안 혹은 반나절동안 범행에 쓰일 차량을 구하러 다녔을 가능성이 있어보임..
    즉, 범인은 할머니와의 왕래가 잦아 할머니의 가족관계를 파악하고 있고, 거주지는 가게에서 자전거로 다닐 수 있는 거리에 살고 있음...가게 근처를 들락날락 해도 딱히 의심받거나 이상하게 볼 여지가 없는 사람... 차량은 보유하고 있지 않음....
    매번 할머니 가게에 와서 막걸리를 마시던 남자가 가장 가능성이 커 보임.....
    혹시 할머니를 이성적으로 생각해 실수한 적은 없는지도 파악이 필요해 보임...
    당시에 중형차보다는 작고, 둥그스름한 모양의 승용차라면 아반떼, 엑센트 정도로 생각되는데, 그 남자의 주변인 중 해당차량을 보유하던 사람이 있었는지 확인해봤으면 함...

    • @HanielGwon
      @HanielGwon 3 년 전 +3

      그 낙서를 범인이 안 썻을 수도 있죠 그냥 둘째아들이랑 사이 안 좋은 주민이 썼다거나

    • @user-en6oq9iq3z
      @user-en6oq9iq3z 3 년 전 +7

      혹은 둘째아들이랑 공범일수도있지 할머니가말을안한건 아들이라서말을안한건같음
      둘째가약속한 돈을안줘서 낙서한거아닐까?

    • @user-oe5zh4ev5j
      @user-oe5zh4ev5j 3 년 전

      나랑생각비슷

    • @Skewo193va6i
      @Skewo193va6i 3 년 전

      @@user-en6oq9iq3z 요거 저랑 비슷한 생각

    • @HanielGwon
      @HanielGwon 3 년 전 +15

      @@user-en6oq9iq3z 둘째아들 강도높게 조사 받았다는데 그럴 리는 없을 듯요

  • @user-iw5ln6qn6c
    @user-iw5ln6qn6c 3 년 전 +81

    할머니한테 그러고 싶을까 나쁜놈

  • @user-np5ui9tz5x
    @user-np5ui9tz5x 2 년 전 +2

    (❤동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보고가욧❤)

  • @user-ww3rq2ym9u
    @user-ww3rq2ym9u 2 년 전 +12

    3:00 소름ㅠ

  • @user-hy9ou4py8g
    @user-hy9ou4py8g 3 년 전 +20

    그알 보고 레전드편 찾아보다가 소름돋아서 본 편.. 진심 완전 소름돋았는데 아직도 미제사건이구나ㅠㅠ 얼른 잡히기를

    • @user-fn8qw5hc5m
      @user-fn8qw5hc5m 3 년 전

      ㅇㅈ 개소름이여서 댓보면서보고있음..

  • @upup77
    @upup77 3 년 전 +58

    둘째아들이 죽였다는 낙서
    필체 대조 해보면안되나요? 그용의자들과?

    • @kmwoooooooo
      @kmwoooooooo 3 년 전 +2

      낙서가 안남아있지 않나요??

  • @hwan3085
    @hwan3085 3 년 전 +38

    2:36 안에 있는 까만 멍멍이 귀여웡ㅠ.ㅠ

  • @seol928
    @seol928 3 년 전 +240

    다들 젊으시다... 그마만큼 오래된 미제사건이란 이야기겠죠 ㅠ

    • @hangjungsal1
      @hangjungsal1 3 년 전 +17

      2008년이니.. 13년 전 사건이잖아요ㅠㅠ

  • @user-dj8bh4lf3c
    @user-dj8bh4lf3c 년 전 +28

    저기 시골이라 시골사람들 중에 범인 있을듯 그리고 시골사람들끼리 서로 쉬쉬한거 같음. 슈퍼가 외진데 있는데 외지인이 저렇게 완전범죄는 못하지

  • @federico6485
    @federico6485 3 년 전 +92

    CCTV 확대를 부탁합니다. 후원금을 받아서라도

  • @user-hd3sl3wl2e
    @user-hd3sl3wl2e 3 년 전 +20

    청각장애인이나, 시끄러운 곳에서도 볼 수 있게 내래이션은 CC자막을 달아주시는 건 어떨까요? 항상 감사하게 보고 있습니다

  • @Haru_Angku
    @Haru_Angku 3 년 전 +67

    진짜 기동슈퍼 사건은 10년이 넘었지만 너무 안타깝다ㅠ

  • @user-tb2kj5sp9h
    @user-tb2kj5sp9h 3 년 전 +193

    2001년 강도가 맞는거 같은데 그 강도로 30만원 훔쳐서 5년 살고 나왔으니 5년동안 이를 갈았을거 같은데 그 강도가 기차표는 샀지만 기차는 안탔을 수 있지. 실제 기차를 탔는지 확인 했었어야 되는거 같은데...

    • @user-tb2kj5sp9h
      @user-tb2kj5sp9h 3 년 전 +31

      그알보면 범죄자들 한번 들어가서 범죄 저지른 집 구조까지 그릴 정도로 범죄자들은 잘도 기억하던데 2001년 강도도 저 집구조 정도는 빠삭하게 기억하고 있었을거 같은데

    • @assegai9586
      @assegai9586 3 년 전 +23

      강도사건으로 5년 살았으면 정말 죽이고 싶다 라는 살해동기가 되겠네요 (범인 기준에서)

    • @user-zj1pj4gg4u
      @user-zj1pj4gg4u 년 전

      합의를 간절히 매달리고 찾아가고
      구했으나 당시 합의를 할머니가 안해줘서
      오년을 썪히는게 억울하고 분노해서
      복수를 한거같아요 만약 저자가 범인이라면,

  • @min-kv9lo
    @min-kv9lo 3 년 전 +51

    울 할머니댁 마을에있던 곳인데 슈퍼뒤 개천(?) 억새가 다 불타서 무슨일인가 했었는데 이런일이 있었다해서 정말 놀랬던 기억이 아직도 나요 여기가 주변에 작은 마을들은 꽤있는데 다 거리가 좀 있어서.. 바로 앞에 도로있고 뒤로 개천이랑 논밭있고 이래서 범인 잡기가 더 어려운가봐요

    • @modrichy1
      @modrichy1 6 개월 전 +1

      Cctv가 시골엔 많이 없기에 그런겁니다.

  • @user-uu7tm6xo1l
    @user-uu7tm6xo1l 9 개월 전 +14

    나만 그런생각이 드는지는 모르겠지만
    마을사람들은 물증은
    없으나 심증으로는
    범인의 정체를 아는것 같은 느낌이다.
    오고가고 오고갈 정도의
    시간적 여유,
    시신의 부재,
    마지막으로 방화까지.
    가만히 들여다 보면
    비면식이거나 우발적인
    범죄는 분명 아닌것으로
    보인다.
    나도 시골 출신이지만
    시골인심이나 주민들의
    인성이 도시 사람들이
    생각하는것처럼
    순박하거나 착하지 않다.
    오히려 교활하고 앙심을
    품고 평생을 괴롭히는 경우도 있다.
    어찌되었건
    할머니의 억울하고 원통한 죽음의 범인이
    어서 밝혀져서 불귀의
    객이 되신 영혼이라도
    위로해드리기를
    진심으로 바래본다

  • @braniivanovic
    @braniivanovic 3 년 전 +51

    범인은 둘째아들과 원한관계가 있을거같네요. 순간 화천에서 만성이가 이 편 생각이 남

  • @user-qh7xq9kz3g
    @user-qh7xq9kz3g 3 년 전 +96

    모방범일 수도 있다는데.. 제발 범행방법은 공개 안 하면 안되나 ㅠㅠ 저번 전기장판도 그렇고 ㅠㅠ

    • @user-cy6qs9ot4d
      @user-cy6qs9ot4d 3 년 전 +1

      범행방법은 당연히 공개해야지 생각이 없으신가???ㅋㅋㅋ사건을 알리기 위해서는 꼭 알려야지 ㅋㅋㅋ

    • @user-qh7xq9kz3g
      @user-qh7xq9kz3g 3 년 전 +9

      @@user-cy6qs9ot4d 모방범일 수 있다니까 아무래도 사건 잡기 어려운 범행방법은 공개하지 않으면 좋겠다는 거죠

    • @Wadwlkjj
      @Wadwlkjj 3 년 전 +30

      정말 경찰쪽 사람들이 너보다 생각이 짧아서 공개 하는거라 생각하니...

    • @user-qh7xq9kz3g
      @user-qh7xq9kz3g 3 년 전 +2

      @@Wadwlkjj 걍 내 의견이양 ㅎ ㅎㅎ

  • @dnyfrul6847
    @dnyfrul6847 년 전 +8

    이건 정말 미스테리… ㅜㅜㅜㅜ 무서워….

  • @mariposakim777
    @mariposakim777 3 년 전 +14

    그 안방 불이 꺼졌다는 걸 본 부부가 자전거를 목격했다는건 할머니를 살인하기 위해 범인이 타고온 것이 명백한것 같음. 특히 자전거라는 점을 보았을 때 일단 살인을 한 범죄자는 한명임. 그리고 그 자전거가 평상시에도 목격되었는지도 봐야될거 같음. 또, 뭔가 저 슈퍼 방화를 신고한 저 운전자 한분도 의심해봐야될 거 같다는 생각이 듦. 혹시 혼선을 위해서 자전거가 아닌 자동차라 할 수도 있으니. 근데 시신 유기를 위해선 아마 첫날 자전거로 슈퍼에 와서 할머니를 살인을 하고 아마 그 다음날에 자동차를 들고온 후 유기후 -> 방화-> 그리고 도주라는 뜻이니 어떻게 살인을 하고 유기를 했는지 또한 생각해봐야될것 같음. 그리고 그알 비하인드에 박지선 교수님의 말을 참고해본 결과, 뭔가 방화를 한지 얼마 안됐다고 하셨으니 진짜 그 첫목격자가 의심스러움. 근데 일단 백프로 자전거가 있었다는 얘기는 동네에 가까이 사는 사람임.

  • @user-tb2kj5sp9h
    @user-tb2kj5sp9h 3 년 전 +57

    최초신고자는 기동수퍼할머니랑 잘 아는 사람인가? 할머니 혼자 사는거 까지 다 알고..

  • @user-sw5cw6mo8g
    @user-sw5cw6mo8g 3 년 전 +14

    정면을보고 앞이 둥그스룸하고 하얀색인데 작고 경차는아니고 승용차! 최초신고자의 목소리를 들어보면
    확신짓는 승용차에서 목소리의 톤이 높아졌다
    증언도 엄청 디테일한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