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미더머니 폐지, 당신이 몰랐던 여러가지 사실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12. 21.
  • #쇼미더머니 #랩네이션 #스윙스
    오늘은 쇼미더머니 폐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사용하시려면 아래의 출처를 남겨주셔야 합니다▬▬▬▬▬▬
    🎵Music provided by 브금대통령
    🎵Track : Blue Sky - • [브금대통령] (밝은/기분좋은/Happy...
    ▬▬▬▬▬▬▬▬▬▬▬▬▬▬▬▬▬▬▬▬▬▬▬▬▬▬▬▬▬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82

  • @kiiilingtime
    @kiiilingtime 4 개월 전 +220

    쇼미는 수명 다한게 맞음 ㅇㅇ
    초반에 인기있었던 이유는 초창기 절대 방송 안나올거같던 언더래퍼들 나와서 날것의 느낌내고, 쌩전 첨보는 신선한 실력자들 나와서 눈에 불켜고 랩하는게 멋있어서 보던거였지
    지금은 갈고 닦여서 걍 동네학예회처럼 바뀜

    • @yogipower1598
      @yogipower1598 4 개월 전 +7

      회사마다 신인 내보내고 날것보단 인기 몰이 그리고 앨범 내고 공연 뛰고 돈 땡기기 바뻐진 쇼미

    • @user-bf9zj7hk8o
      @user-bf9zj7hk8o 2 개월 전 +1

      씽잉랩 같은 소리하네
      그냥 쇼미더머니가 방식이 지겨워진 시기야
      쇼미더머니 컨셉 VS도 망한게 비슷한 컨셉이라 너무 지겨움

    • @user_wtf946
      @user_wtf946 개월 전

      편집도 너무 유치해진듯;; 초반의 그 어두운 분위기가 좋았는데 쇼미 PD가 바뀌니 뭐 ㅋㅋㅋ 답없지

  • @user-zs7ti7hp4o
    @user-zs7ti7hp4o 4 개월 전 +69

    근데 ㄹㅇ 힙합은 엠넷 덕분에 뜬게 맞음 ㅋㅋ 그리고 쇼미 초반에 정통힙합 음악들이 인기있었던건 그때가 그감성이 먹히던 때여서 그랬던거 같다... 이제 아님

    • @skuu5361
      @skuu5361 3 개월 전 +4

      그니까 트렌드도 변하는건데 이 사대주의 드릴호소인들 때문에 망한거임 가요도 발라드 폐지되고 방탄 뉴진스 같은 트렌드로 바뀐건데 힙합 드릴충들은 이건 정통이아니야 ㅇㅈㄹ 하니 그게 지들 밥그릇도 뺏긴다는걸 모름ㅋㅋㅋㅋㅋㅋ

  • @private5260
    @private5260 4 개월 전 +111

    국가 건설만 좀 빼주면 안될까

  • @user-jh6mc4lo3j
    @user-jh6mc4lo3j 4 개월 전 +63

    힙합 오래 듣고있는데 지금 국힙 침체기 맞음 올해 좋은 앨범도 많이 나오고 들을것도 많은데 신인들이 뜰수있는 방법이 없음 기껏해야 유명한 래퍼들이 샤라웃 해주거나 유명래퍼 피처링 정도 밖에없는데 그것도 한계가 있음 TV프로그램이나 스윙스가 하는 프로그램이 나와도 살리긴 힘들지 않을까 생각해본다

    • @user-me4hd1xo7d
      @user-me4hd1xo7d 4 개월 전

      뜰사람은 다뜨게 되있음

    • @user-pb2lp2sd7b
      @user-pb2lp2sd7b 4 개월 전 +1

      신인들이 뜨는건 진짜 답이 없네요. 이런 상태가 잘 되는 상태가 아니니 굵직한 네임드 랩퍼가 다수 현역이라 왜 침체기인가? 싶었는데 이해가 되네요.

    • @lol-qu4qp
      @lol-qu4qp 3 개월 전

      샤라웃 이라는 말 쓰는게 왜이렇게 병신같냐

    • @user-av9j8c7bl4
      @user-av9j8c7bl4 3 개월 전 +2

      그냥 예전에 비해 랩실력 차이가 너무 큼
      루키가 창모 비와이 씨잼이던 시절이 황금기였던거

    • @skuu5361
      @skuu5361 3 개월 전 +1

      @@user-pb2lp2sd7b 원래 9,10처럼 싱잉하면서 신입들도 묻어가는거임 근데 11부터 드릴충들이 이건 힙합이 아니야 ㅇㅈㄹ 하면서 대중성 다죽여놓고 결국 지들 밥벌이까지 뺐긴게 코미디ㅋㅋㅋㅋ

  • @Rapmcyounghun
    @Rapmcyounghun 4 개월 전 +58

    솔직히 이제는 예전처럼 서사랩 하는 시대가 아니고 트렌디한 랩을 하는 시대가되버렸음.... 10년이상 랩을 들은 헤비리스너들은 싱잉만하는게 조금 짜증날만도하지..
    물론 나도 쇼미11에 대해서는 존나 불만이긴했음 하지만 이제는 뭔가 나도 트렌디한 랩을 좀 들어야겠다라는 생각이 조금 들었기에 지금은 트렌디한거만 찾아서 들음...

    • @8bars68
      @8bars68 4 개월 전 +2

      나는 적당히 싱잉랩도 받아들이고 종종 들을만하다고 생각하던 시기도 벌써 몇년전에 지남. 포근하고 달달한 사랑노래 싱잉랩이 난무하는 현시점엔 이딴건 힙합이 아니잖아.. 라며 붐뱁 찾아듣고, 나스,릴웨인 같이 시대 지난 외힙 찾아들음. (ㅅㅂ 이게 힙합이지.. 형님들 감사합니다.. 라며 ㅈㄴ 쾌감 느낌)

    • @user-av9j8c7bl4
      @user-av9j8c7bl4 3 개월 전

      싱잉랩도 싱잉랩인데 더 근본적으로 들어가면 그냥 참가자들 수준이 예전에 비해 떨어짐

  • @ngm_0827
    @ngm_0827 3 개월 전 +48

    일단 욕 삐처리만 없애도 시청률이 반은 늘 거 같은데

  • @egnkm
    @egnkm 4 개월 전 +113

    걍 쇼미는 567처럼 계속 여름에 했어야 했음... 9 10 11이 겨울에 하니까 크리스마스 시즌도 다가오니까 감성힙합이 판을치지... 계절 바꿔가며 계속 했어야 했다고 생각함

    • @user-mb1fe9zc4h
      @user-mb1fe9zc4h 4 개월 전

      8도 여름이었을텐데...

    • @user-mn5qs9ug1v
      @user-mn5qs9ug1v 4 개월 전 +8

      ​@@user-mb1fe9zc4h 차이니 머니 랩 게임은 좀 버리고 생각하자고

    • @user-wr7uz3ky4u
      @user-wr7uz3ky4u 4 개월 전

      ​@@user-mb1fe9zc4h8시즌이 있었음? 8?

    • @koka_16
      @koka_16 4 개월 전 +1

      8은 ㅈ망이었음

    • @user-ju6og3mm9x
      @user-ju6og3mm9x 4 개월 전

      코로나때문에 어쩔수없이 겨울시즌에 한듯

  • @user-bp5mc9sw3p
    @user-bp5mc9sw3p 4 개월 전 +2

    정리 잘했네요

  • @user-zs7ti7hp4o
    @user-zs7ti7hp4o 4 개월 전 +8

    그냥 지금 트렌드랑 팬들이 원하는 힙합감성이 안맞는듯 돈벌고 싶으면 오디션 나가거나 트렌드에 맞는거 하고 아니면 원래 그랬던거처럼 자기 하고싶은 음악 내는거지 뭐

  • @user-wm9wg4th6m
    @user-wm9wg4th6m 4 개월 전 +180

    힙합을 주제로 한 유튜브 운영자조차 해방을 한번도 안 들은 게 한국힙합 현실이다. 결국 다시 마이너한 장르가 되고 그들만의 리그가 되어버렸음..

    • @charmLin
      @charmLin 4 개월 전 +22

      근데 호불호 갈릴 수도 있는데 안들어본거 자체가 문제가 될 수 있나 싶음
      앨범 퀄 좋은건 둘쨰치고
      스카이민혁 목소리 자체가 호불호 꽤 있는건 사실이잖음?

    • @bipolardisorder02
      @bipolardisorder02 4 개월 전 +54

      @@charmLin힙합을 주제로 한 이상 아무리 거부감이 들어도 한 번 쯤은 들어봤어야 함... 마치 게임 리뷰 채널들이 TL을 리뷰 했듯, 영화 리뷰 채널들이 엄복동을 리뷰 했듯.

    • @charmLin
      @charmLin 4 개월 전 +10

      @@bipolardisorder02
      그건 본인의 자유고 그로인해 채널 성장이 느려지거나 그런걸 감내하는거지
      게임 유튜버가 tl 안해볼 수도 있는거잖음? 장르적 취향이 안맞는다거나 그런식으로. 그렇다고 한국 게임 업계가 망한다거나 그러는 것도 아니고.

    • @bipolardisorder02
      @bipolardisorder02 4 개월 전 +9

      @@charmLin 그런식이면 법적인 의무나 도덕 윤리를 제외하고서는 다 자유지요...?

    • @user-em9kb3rk3j
      @user-em9kb3rk3j 4 개월 전 +6

      마이너한거 들은거 티내면 뭐 대단한거 된거같음?

  • @user-pb2lp2sd7b
    @user-pb2lp2sd7b 4 개월 전 +63

    던말릭 망친 프로듀서 생각하니
    그루비룸의 힘이 참 쌨다는게 느껴지네요. 프로듀서도 중요한듯..

    • @jmtbanana
      @jmtbanana 4 개월 전 +9

      던말릭은 알티가 여러곡 줬는데 자기가 하고싶은거 한번도 안해본거 해보고싶다고 직접고른거 아님? 기사본거같은데

    • @sunrayz6327
      @sunrayz6327 4 개월 전 +23

      ​@@jmtbanana그럼 ㅅ발 비트 찍어서 갖고온 프로듀서한테 아.. 저는 이거 별로인거같아요 이렇게 대놓고 말함?

    • @user-vj5dq8zv1h
      @user-vj5dq8zv1h 4 개월 전 +18

      ​@@jmtbanana 그거랑 별개로 던말릭이 잘하는 쪽으로도 안해줬고 비트 자체가 그냥 블핑한테 까인듯한 느낌의 비트만 줘서.... 아쉽긴했음

    • @user-pb2lp2sd7b
      @user-pb2lp2sd7b 4 개월 전 +7

      @@jmtbanana 저도 인터뷰인가 그 말 들었는데 그냥 사회생활 갑,처신 갑으로 들릴뿐이었습니다.

    • @user-ev7me9nf1n
      @user-ev7me9nf1n 4 개월 전 +1

      던말릭은 슬롬으로 갓어야함 진짜로

  • @user-wv5sr5ng8o
    @user-wv5sr5ng8o 4 개월 전 +31

    중간에 요즘 힙합 좀 듣는다는 사람들이 듣는 래퍼들 5명정도 나오는데 너무 맞는 말이라서 할 말이 없음
    솔직히 쇼미10이 너무 레전드였고 국힙팬들만을 위해서 프로그램을 만드는건 어렵고 그렇다고 힙합 관련 프로그램을 안 하는건 안되는것 같음
    내 생각에는 빡센랩과 싱잉랩 비율을 잘 조정해서 국힙팬들과 대중들 둘 다 만족시켜야함

    • @user_wtf946
      @user_wtf946 개월 전

      쇼미10이 뭐가 레전드냐ㅋㅋㅋㅋ 3 5 7이 래전드지 10은 걍 싱잉잔치더만 올려치기 ㅈ되네

    • @Johnson-yf9qm
      @Johnson-yf9qm 개월 전

      쇼미10이 뭐가 레전드임 ㅋㅋ 11 8 다음으로 망시즌인데

  • @2024musicplz
    @2024musicplz 4 개월 전 +8

    개인적으로 쇼미 사라지고 올해 너무 좋은 앨범들 많이 나와줘서 힙합팬 입장에서 너무 좋았던 해였네요

  • @movieking741
    @movieking741 3 개월 전 +4

    그래도 연말마다 쇼미가 히트곡 내주고 화제성 올려주는 게 쏠쏠햇는데...
    나올만한 사람 다 나왓고 뜰만한 사람 다 뜬거 같기도 하지만 vs어쩌구란 프로보단 쇼미가 나은듯..

  • @I-give-fact-and-run
    @I-give-fact-and-run 4 개월 전 +8

    쇼미랑 거의 똑같이 초대형노래방대결 프로그램을 만든이유는 힙합보다 발라드나 싱잉이 대세에다가 차트먹을라고 하는듯 ㅋㅋ 엠넷이 쇼미에서 싱잉의 최적화된 프로듀서 토일 코쿤 슬롬 이런애들 일부로 섭외했었다고 하던데 차트먹을라고

  • @Mx.iengieng
    @Mx.iengieng 4 개월 전 +9

    폐지 아니라고 했으니까 n년마다 하는 식으로 바꾸는 거 아닐까? 라고 생각했는데
    오히려 심증 너무 많이 던져졌다고 폐지라고 기정사실화 지어버리는 거 아님?
    아직 쇼미12 나올 가능성은 있다고 생각함
    물론 이 영상에 나온 이유들 다 너무 맞는 말이긴 한데 "확정은 아니지 않나?" 싶다 이거지
    라는 댓글을 영상 보면서 적었는데 뭔 국가건설이야 ㅅㅂ

    • @skuu5361
      @skuu5361 3 개월 전

      12해봤자 또 드릴충들이 엣헴 엣헴 ㅇㅈㄹ하면서 싱잉 사장시키는데 돈도 안되는 엠넷이 하겠냐ㅋㅋㅋㅋㅋ

  • @user-xh8ux8xo2x
    @user-xh8ux8xo2x 4 개월 전 +5

    목소리 너무 좋네요👍

  • @Too_ill
    @Too_ill 4 개월 전 +2

    쇼미만 보고 뭐 순위나 여론 이런건 안 보니까 싱잉랩이 주류라는 것조차 몰랐네요. 좋은 의견 잘 봤습니다.

  • @mampp
    @mampp 4 개월 전 +6

    진짜 오디션 처럼 힙합레이블 4팀 프로듀서 뽑아서 바나 엠비션뮤직 aomg ,그외 한회사 해서 아티스트 키우자 신인 발굴로

  • @user-vj5dq8zv1h
    @user-vj5dq8zv1h 4 개월 전 +78

    최저 시청률이었으나 거의 역대급인 투표로 이영지 우승한게 진짜 웃음벨 ㅋㅋㅋㅋㅋ
    걍 이영지 마이크 쟁탈전에서 실패했을때 떨궜어야했는데 대놓고 밀어주기를 하니
    잘 보던 사람들도 거기서 이탈하고 그랬음

  • @user-nb2rx6eq1m
    @user-nb2rx6eq1m 4 개월 전 +19

    빡센랩만 해서 시청률이 저조한 것보다는 역대급 재미, 노래들 나왔던 시즌 9,10에 이어서 시즌11이 그냥 너~무 재미 없었음. 시즌이 가면 갈수록 실력 위주로 아닌 여성 래퍼들 몰아주기가 점점 심해졌고 특히 시즌 10에서부터 눈에 띄게 여성래퍼들 밀어주기로 신스 2등 된 것부터 말이 안됐는데 시즌 11에서는 그에 이어서 1화부터 이영지 몰아주기 너무 역겨웠고 단순히 랩, 싱잉 실력을 보는게 아닌 화제성 있는 래퍼들만 보여주고 시즌 9,10처럼 이전 시즌과는 다른 특별한 점을 보여주지 않고 망했던 시즌들과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가서 그냥 보기가 싫었음....당연히 재미도, 노래도 별로였고 그것때문에 그냥 망한거

  • @user-sj8rl6rl6c
    @user-sj8rl6rl6c 4 개월 전 +10

    쇼미 다시 살리려면 싱잉이 일단 있어야지 국힙씬이 유지가 되고 대중들이 유입되고 일단 유지가 되어야 하드코어 랩쪽에도 대중들이 조금씩 유입 되는건데 힙찔이들 국힙 망하게 한 장본인이 본인들이라는 아직도 부정하면서 쇼미 욕하는중 ㅋㅋㅋㅋㅋㅋ

    • @skuu5361
      @skuu5361 3 개월 전 +1

      ㄹㅇ ㅋㅋㅋㅋㅋㅋㅋ 지들이 자폭중이라는걸 모름 힙합에 꼰대가 진짜 많더라

  • @liketylenol3252
    @liketylenol3252 4 개월 전 +6

    어쨌든 쇼미가 흥행해야 좋은게 힙합으로 팬들이 유입되기 위한 쉽고 빠른 길이 필요함. 이게 쇼미가 적절한 역할을 하고 있었음...

  • @user-hh4qq4pf9x
    @user-hh4qq4pf9x 4 개월 전 +338

    걍 이영지 밀어주기때문에 안보는것도 큰듯

    • @user-jc8od9gi8r
      @user-jc8od9gi8r 4 개월 전 +34

      솔직히 인기투표임ㅋㅋ 우승 발표 전에도 사람들 다 예상한건데

    • @user-bw9rd7yu1q
      @user-bw9rd7yu1q 3 개월 전 +18

      이영지가 예뻤으면 밀어주기랑 여자표 따위 없었을듯😂

    • @jason-ms5wu
      @jason-ms5wu 3 개월 전 +16

      작년에 이영지 말고 잘하는 애가 없었는데 ㅋㅋ

    • @user-bw9rd7yu1q
      @user-bw9rd7yu1q 3 개월 전 +34

      @@jason-ms5wu 내가 힙합을 잘 안듣고 잘 모르지만 래퍼들은 도대체 무슨 기준으로 잘한다하는거임? 뭐 맨날 근거도 없고 설명도 없어 이영지는 맨날 잘한대ㅋㅋ 걍 퉁순이 목소리로 워워 거리던데

    • @user-jh4if8xl3p
      @user-jh4if8xl3p 3 개월 전 +23

      @@jason-ms5wu던말릭 허성현 블라세

  • @Clock_the_brokeN
    @Clock_the_brokeN 4 개월 전 +8

    쇼미는 777이 피크였다고 봄 그후로는 음원 성적 싱잉 떠나서 퀄리티랑 밸런싱이 많이 무너진듯...

    • @user-intackle
      @user-intackle 4 개월 전 +1

      777이 진짜 괴물들만 나왔어서 수준 진짜 높았는데 바로 다음 시즌인 8에서 꼴아박았는데 어쩌겠냐 ㅔㅋㅋ

    • @skuu5361
      @skuu5361 3 개월 전

      9,10에서 대중성 확보하고 가즈아~~했는데 뭔11부터 드릴갖고와서 대중들이 ? 하니까 망한거지ㅋㅋㅋㅋㅋㅋㅋ

  • @user-nz1qu9xf2o
    @user-nz1qu9xf2o 4 개월 전 +2

    쇼미를 통해서 많은 사람들이 힙합이라는 장르를 접하게 된건 좋지만 인기투표가 되면 안되지

  • @user-gf1nr1fs2l
    @user-gf1nr1fs2l 4 개월 전 +4

    아니 뭘 자꾸 소비를 하래.. 좋은집 좋은차 사기도 빡세다 아주 듣고싶은거 들으라고혀~ 강요는 하지말자 못뜨고 돈못벌면 그게 주접 뜨고 잘나가면 그게 예술인거임

  • @eg4361
    @eg4361 개월 전 +2

    힙합이 수명을 다한게 맞지..

  • @user-cf4qb8ot5e
    @user-cf4qb8ot5e 3 개월 전

    쇼미 11도 듣기 좋은 노래들은 많이 있는데 생방송은 굳이? 느낌이 강해서 ㅋㅋㅋㅋ

  • @user-fe9gf9ph8h
    @user-fe9gf9ph8h 4 개월 전 +6

    ㅇㅇ 맞음. 쇼미는 싱잉으로 연명했던거임. 정통 힙합팬이라는 사람들은 싱잉이 싫다라고 할게 아님. 이젠, 쇼미도 없으면 이름 없는 래퍼들은 더 떠오를 계기조차 없어짐.
    ㅇㅇ. 아무리 잘 나가도 홍보가 안 되면 의미가 없어짐. 나도 일반적 대중인 하나라, 플레이리스트에는 애쉬, 빈첸, 서동현 노래는 꼭 들어가도 애네의 빡센 랩은 듣지도 않고, 명반이라는 양홍원, 스카이민혁 노래는 한 번 들어보고 아 이렇구나. 하고 말아버림. 그 점에서 넌 힙합팬이 아니네. 어떻게 그게 안 좋을 수 있냐고 할 수 있는데, 그것도 맞는 말이지만, 애초에 쇼미, 고등래퍼가 아니었다면 서동현, 빈첸, 애쉬, 양홍원, 스카이 민혁의 노래를 듣지도 못 했고 듣지도 않았을거란 이야기임.

    • @user-tk9mh2pn7q
      @user-tk9mh2pn7q 4 개월 전

      싱잉이 무슨랩 ㅋㅋㅋㅋㅋㅋ저능아

    • @skuu5361
      @skuu5361 3 개월 전

      글 진짜 잘썼네ㅋㅋㅋㅋㅋㅋㅋㅋ 힙합에 꼰대가 이렇게 많을줄 몰랐다

  • @user-yc4hx1ze8v
    @user-yc4hx1ze8v 3 개월 전 +3

    그냥 국힙은 원래 크기로 돌아간거임
    쇼미때문에 파이가 커진거였던거지
    플렉스라는것도 쇼미 있어서 되는거지
    없었을때는 진짜 플렉스고 뭐고
    없었음
    그 잘나가던 2세대
    솔컴때 콰이엇헤븐이 옥탑방이었으니
    말다한거지
    그래서 쇼미충들은
    국힙이 망했다 거리는거고
    이때 나가떨어지는애들은
    진짜 힙합이좋아서가 아닌 돈벌이로 보던애들인거임

  • @user-go4yk8cs8e
    @user-go4yk8cs8e 4 개월 전 +2

    친한 래퍼는 집중적으로 들어주고 무명은 짧으면 1초 길면 3초만 들어주니 보는 시청자들도 안보는거지 그래서 인맥힙합이라는 말도 나온거고 무명래퍼 비와이가 시즌4에서는 아무런 관심없다가 유명해지니 5에서 집중되서 들었잖아

    • @hsjwqj8255
      @hsjwqj8255 3 개월 전 +1

      옛날이 인맥힙합심했지 최근에는 거의 없었음;;;;;

  • @Leeeehyeriiii
    @Leeeehyeriiii 4 개월 전 +27

    ㅅㅂ 쇼미 돌려내
    랩네이션은 국가형성도 아니고 뭐하노 ;;

    • @user-zn2fg5yw5s
      @user-zn2fg5yw5s 4 개월 전 +4

      트랩국 드릴국 붐뱁국...

    • @Leeeehyeriiii
      @Leeeehyeriiii 4 개월 전 +1

      @@user-zn2fg5yw5s ㅅㅂ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케

  • @user-lg1sn4ci2d
    @user-lg1sn4ci2d 개월 전 +4

    아니?? 앞으로 국힙은 맨스티어가 이끈다..

  • @user-tm1bf2kr5b
    @user-tm1bf2kr5b 4 개월 전

    샤이보이토비 들으러 가야지

  • @user-nr9ng6wr1l
    @user-nr9ng6wr1l 4 개월 전 +6

    솔직히 쇼미를 계속 할거면 대중이 원하는 싱잉에 가벼운걸 해야하고 힙합리스너들이 대부분 원하는 진짜 힙합은 못한다 봐야함
    당장 주변만 둘러봐도 힙합안다 부심 부리는 애들중 이방인 한번 돌려본 사람이 잇나...

    • @skuu5361
      @skuu5361 3 개월 전

      근데 힙합은 저학력자들이 많아서 이말을 이해못해ㅜ

  • @kalistar34
    @kalistar34 3 개월 전 +2

    진짜 아직도 생각하는게 만약 10에서 염따가 송민영말고 산이를 살렸으면 유지되지 않았을뿐더러 최고의 시즌이 되지 않았을까?

  • @subwayyoung
    @subwayyoung 4 개월 전 +12

    차라리 엠넷에서 새로운 힙합 오디션 프로그램 기획하는것보단 스윙스가 새로 론칭하는게 낫다.

    • @user-fc3pf6sn9w
      @user-fc3pf6sn9w 4 개월 전

      지네 식구들 띄워줄걸 뻔히아는 좆노잼 방송을 본다고?

  • @kusmd3712
    @kusmd3712 4 개월 전 +1

    어떤 오디션 프로그램이던
    일반방청객들은 투표권 안주는게 맞는거같다

  • @kingvanni5030
    @kingvanni5030 4 개월 전 +1

    너무 잦은 미디어노출도 영향이있다봄 2~3년에 한번하는게 낫지않을까싶음

  • @meominee
    @meominee 2 개월 전

    디스전만 봐도 시즌 4~6 땐 서로 물어뜯는 재미가 있었는데
    시즌 9 이후로는 애들 얼레리꼴레리~ 이런 느낌이고
    별 것도 아닌걸로 삐- 처리하고
    자극적인 가사 못 쓰게 걸러버리고 등등..
    그래서 무X도전 꼴 난 거지.

  • @jaewon_318
    @jaewon_318 4 개월 전 +8

    1년뒤..
    트랩국: 오늘부로 붐뱁국과 전쟁을 선포하겠습니다

  • @um03
    @um03 4 개월 전

    기대할게.......

  • @user-kr6hv1vn8b
    @user-kr6hv1vn8b 4 개월 전 +14

    이영지도 피해자죠 너뮤 몰려졌으니 .... 마이크못잡았을때 떨궜어야함 ... 글구 너무 비슷한틀도 애매했고 글구 레전드에 부재 ... 말릭 큐엠으론 부족했네요
    10은 초루키들에 베이식, 산이 막 나왔고
    9은 레전드래퍼들이 엄청나왔지요 ㅠ
    11은 확실히 너무 한명에 집중된 .. 테원은 레전드라보기도 애매했지만 실력이너무 반감된상태였고 슈퍼스타하나로 한계가 .. 던말릭에 라이벌인 큐엠은 확실히 잘하지만 체급차이라는게 뭔지 보였다고 해야할까요? (음 인기체급차 ㅠㅠ)

    • @user-is8qm5fj4s
      @user-is8qm5fj4s 4 개월 전 +6

      이영지가 피해자?ㅋㅋㅋㅋㅋㅋㅋ넌 나가라

    • @user-kr6hv1vn8b
      @user-kr6hv1vn8b 4 개월 전 +4

      @@user-is8qm5fj4s ㅋㅋㅋㅋ 이영지가 자기가 살려달라했나요?? 쇼미에서 억지로 살린거지 .... 다른사람들은 시간이 없어ㅠ초조하게 막뱉고 안맞는 비트에도 했는데 영지님은 끝에서ㅜ여유롭게ㅜ자기할꺼 한거면 떨어져야죠 ㅋㅋㅋ 근데 쇼미가 살린거지

    • @user-is8qm5fj4s
      @user-is8qm5fj4s 4 개월 전

      @@user-kr6hv1vn8b 그러니까 그쪽 말은 이영지는 가만히 있었다?ㅋㅋㅋㅋㅋㅋㅋㅋ왜ㅡ가만히 있음? 지가 부끄러운줄 몰라서?

    • @user-pb2lp2sd7b
      @user-pb2lp2sd7b 4 개월 전

      던말릭을 알티가 봉인,큐엠은 저스디스 디스 원툴 이미지 씌워서 큐엠의 매력을 가린게 너무 아쉬웠네요. 큐엠 잘하는건 알겠는데 저스디스처럼 돈은 벌고싶어하는데 노력은ㅈ하기싫은게 티나서 비호감으로만 느껴져서 좋게 안보였었거든요. 그 당시에는

    • @user-of5zx1hr3w
      @user-of5zx1hr3w 3 개월 전 +1

      ​@@user-kr6hv1vn8b본인이 나가겠다는데 막지는 않음 근데 나가면 일어날 일을 진짜 몰라서 출연한건지부터가 의문. 고등래퍼 때 욕 뒤지게 쳐먹고나서 정신 못 차리고 다시 쇼미 나오는 게 말이 안 됨. 래퍼로써 증명한다고 해놓고 당시에 정규앨범 한 장을 안 냈어. 그냥 쇼미 출연한 다음에 높이 올라가면 사람들이 인정해준다고 생각한건지 모르겠는데 더 잘했어야 하는 건 팩트고 결승 말아먹고 절반 득표율로 우승한 게 젤 크지.

  • @strawb8rry
    @strawb8rry 개월 전

    싱잉이 더 대중적인건 해외도 비슷하지만 유독 우리나라가 더 그런이유가 힙합이 지금세대에 가장 트렌디한 장르인건 맞지만, 서양이랑 다르게 동양 특히 한국은 뿌리가 가요고 힙합이랑 무관한 나라였기때문에 다수의 대중이 정통힙합에 관심을 안갖는건 어찌보면 당연함. 지금이야 우리도 서양문물 많이들어오고 현대화됐지만 dna는 쉽게 바꿀수없는듯 하다.. 음악차트에 항상 비슷비슷한 발라드나 인디곡이 상위권인것도, 아이돌음악이 음악시장을 장악한것도 우리나라 음악의 뿌리가 가요고 멜로디컬한 음악을 선호하는 국민성이 있기때문임. 근데 힙합도 다양하게 들어보면 멜로디컬하지 않아도 좋은곡많은데ㅠㅠ 한국인들도 외국처럼 음악을 다양하게 접했으면 좋겠다..

  • @yay1722
    @yay1722 4 개월 전 +3

    아니 잠만 진짜 폐지라고? 에? 어? 돌려내 이게뭐야

  • @TV-cj8hq
    @TV-cj8hq 4 개월 전 +15

    이영지 떄문에 망한거아님??

    • @user-cg2sf6ls4m
      @user-cg2sf6ls4m 3 개월 전 +1

      이영지 파급력만 보면 오히려 시청률 올린거임
      영상 내용보면 싱잉랩 비중이 줄면서 대중성 없어서 망했다는데 그래도 싱잉 하나 해서 음원 상위권 간 이영지가 폐지의 원인은 아님.
      경영프로그램 자체는 망쳤지만

    • @user-mz7rr2rq6s
      @user-mz7rr2rq6s 2 개월 전

      이영지 ㄴㄴ 무개념 꼴페미들 ㅇㅇ

  • @user-ij9mc5wk8q
    @user-ij9mc5wk8q 4 개월 전 +13

    그냥 싱잉랩이라는 한 부분 자체가 사람들한테는 랩보다 더 와닿았다는거임.
    힙찔이 분들이 아무리 정통이 아니라고 발악해봤자 대중들한테는 싱잉이 더 듣기 좋고 대중성을 따질수밖에 없는 쇼미에서는 판칠수밖에 없었지.

    • @alx6706
      @alx6706 4 개월 전 +1

      외힙에서도 트렌드는 싱잉임 2010 이후 래퍼 드레이크 텐타시온 쥬스월드 탑스트리밍 래퍼중에 싱잉 아닌새끼가 더 손에꼽을정도

    • @user-tk9mh2pn7q
      @user-tk9mh2pn7q 4 개월 전 +1

      랩에 무슨 싱잉 ㅋㅋㅋㅋㅋ 저능아

    • @skuu5361
      @skuu5361 3 개월 전

      이 드릴호소인들때문에 쇼미폐지되고 결국 래퍼 유망주까지 밥그릇 뺏긴게 코미디ㅋㅋㅋㅋㅋ 10처럼 알아서 싱잉유지했으면 신인들 계속 발굴하고 했을텐데

  • @user-jx6oy4qk3n
    @user-jx6oy4qk3n 4 개월 전

    k팝이 존나 대세로 세계를 뻗어나가고 있으니 힙합이 묻히기는 당연한 결과고 맨날 가요, 발라드, 팝에서 듣던 멜로디컬한 음들이 많이 없고 랩은 라임과 비트, 플로우, 베이스를 주로 하니까 전에 듣던 편한 장르들의 랩을 대입하고 그래서 싱잉랩이 인기가 반짝하고 판을 치는거고, 힙합팬 아닌사람들이 보통 해외 아티스트들을 잘 모르는경우 래퍼는 모르고 팝 가수는 꽤 아는 결과가 보여주는거임 물론 힙합이 늦게 생긴 장르기도 하지만 우리 한국이 반항에 따르는 간지 같은 락같은 문화보단 전쟁이후 노동요와 그 이후 가요, 아이돌로 자리 잡았으니 뭐 해외만큼의 랩 장르 인기를 바라지도 않음
    싱잉랩, k팝, 가요, 물론 좋지만 k팝 사운드에 절여져서 힙합장르를 손가락만 담가보고 힙찔이, 그냥 귀 아픈 노래, 지루한 노래로 치부되지 않길 바람. 뉴진스의 프로듀싱도 힙합 전문가의 기반이란걸 알았으면 좋겠고

  • @user-xz5iz9dy5n
    @user-xz5iz9dy5n 2 개월 전 +7

    애쉬 춤춘거는 진짜 씬에 남을 일이다

  • @user-wx7il7gw4p
    @user-wx7il7gw4p 4 개월 전 +1

    드릴 취향이라 11재밌게봤는데 남들은 별로였나보네

  • @user-ev1yb5bd1p
    @user-ev1yb5bd1p 3 개월 전 +1

    트랩나라 붐뱁나라 ㅋㅋㅋㅋㅋㄱㅋㄱㄱㅋㅋㄱ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edical_Kit
    @Medical_Kit 3 개월 전 +1

    4:12

  • @wow1foot
    @wow1foot 4 개월 전 +1

    아무리 입으로 하는게 힙합이고 랩이라지만 진짜 입이 아니라 주둥이로만 평론가들만 수두룩빽빽해지니 저게 힙합씬인지 퐁퐁이형이 신인지 분간이 안간다니깐?

  • @Super-nv9uj
    @Super-nv9uj 4 개월 전 +4

    여성게이트렌스젠더흑인공룡나치로봇 1등가즈아

  • @user-lj1uu4kx6j
    @user-lj1uu4kx6j 3 개월 전 +3

    이영지가 쇼미에 독을 풀었지

  • @tofusilken4022
    @tofusilken4022 4 개월 전 +1

    쇼미가 실행한 장장 11년간의 실험의 결론은 결국, "정통 힙합은 대중들이 찾아 듣을 생각 없는 마이너한 장르"임. 침체기라기보단 거품 꺼지고 1세대 시절로 돌아갈 때가 된거...

    • @skuu5361
      @skuu5361 3 개월 전 +1

      어떻게보면 트렌드를 잘 못읽는애들이 힙합에 많다는걸 느꼈음 가요는 발라드에서 방탄 뉴진스 등 트렌드를 따라가려고 노력하는데

  • @youngzinpp
    @youngzinpp 개월 전 +1

    신스 고업

  • @user-qg4ye4ts2e
    @user-qg4ye4ts2e 3 개월 전 +1

    08:12
    " 뭐하냐 "

  • @user-on1hi4fu5z
    @user-on1hi4fu5z 4 개월 전

    랩네이션 피네이션에서 주최해서 우승하면 피네이션 들어가는 오디션인가

  • @luka2565
    @luka2565 4 개월 전 +12

    이영지 밀어주기때문에 보다가 안본거 때문에 낮아진거 같은데

    • @user-mo4tn3bz5y
      @user-mo4tn3bz5y 4 개월 전 +1

      ㄹㅇ임 시청률 그래프보면 이영지 억지로 올려준 뒤부터 시청률 0퍼대 달성함
      그냥 서바이벌로서의 본질을 잃어서 망한거지

  • @user-nj2ej3bm8v
    @user-nj2ej3bm8v 개월 전

    팩트 : 힙합팬아닌 대중은 힙합앨범에 관심 ㅈ도없다 TV에 나오면 본다 그게 끝 누구 앨범이 나왔는지도모를걸
    듣기좋은건 계속 듣지만 굳이 새로운걸 찾지는않음

  • @user-zh2ri7dq8m
    @user-zh2ri7dq8m 3 개월 전 +2

    인기투표 이영지 ㅋㅋ

  • @user-ke1tq6qn1m
    @user-ke1tq6qn1m 15 일 전 +1

    ???:AK47이 국힙을 먹었다고??

  • @user-wo7pe1bv2h
    @user-wo7pe1bv2h 개월 전

    싱잉 아닌것 중에서 역대급 조회수 기록한거 꼽자면 수퍼비와가 빠질수 없다고 봄ㅋㅋㅋㅋㅋ대중성 음악성 둘중에 뭐하나 흠잡을거 없는 완벽 그 자체인 무대임

  • @n1ao.0
    @n1ao.0 4 개월 전

    그래도 쇼미 포기못해..

  • @user-rp8xe2uv4w
    @user-rp8xe2uv4w 4 개월 전

    그냥 몰아주기가 컸지

  • @user-bc4up9gg6m
    @user-bc4up9gg6m 3 개월 전

    아니 월드컵땜에 그랬을껄ㅋㅋ

  • @ji_an
    @ji_an 4 개월 전 +4

    나또한 쇼미3으로 입문했으나 쇼미10때 손절해서 지금은 노엘꺼 듣고있다 23fw 개맛있다

  • @user-xg5ip1dh5t
    @user-xg5ip1dh5t 2 개월 전

    걍 힙합씬 자체가 하락세지
    키드밀리, 비와이, 나플라 씬 부수고 다니던 애들이 실력 겨루는 곳이었는데
    갈수록 쟤들이 왜? 싶은 애들 끝판왕으로 밀어주니 볼 맛이 안남.
    당장 직전시즌만 해도 이영지 허성현인데. 못한다는건 아니지만 이전 결승전에 비하면 볼맛 안나는 것도 사실임
    흥행한 싱잉랩만봐도 실력있는 네임드가 부르니까 대중들이 수용한거지.. 싱잉랩 자체에만 환호 했던게 아님

  • @developingrazzy
    @developingrazzy 4 개월 전 +1

    11이 망한 이유 : 유명 래퍼(허성현, 이영지, 던말릭, 크루셜 스타, QM 등)의 양학, 리스펙트 받던 래퍼(다민이, 잠비노, 데미노이즈 등) 출현, Rtee가 만든 던말릭 비트, 싱잉랩 대폭 하락, 월드컵과 겹침 등 등

    • @user_wtf946
      @user_wtf946 개월 전

      양학이랑 리스펙 받는 래퍼들은 매시즌 나왔는데 뭔 헛소리지 😂😂 그리고 시즌 3~7은 싱잉이 증가해서 시청률이 잘 나왔냐?? 뭔 말도 안되는 소리를 지껄이냐 🤣

  • @unnjohnny8114
    @unnjohnny8114 9 일 전

    심사가 너무 객관적이지가 않았지

  • @nomuhyonwj
    @nomuhyonwj 2 개월 전

    뭐가됐든간에 제작진은 바꿔야됨

  • @user-fv3yt8tn7l
    @user-fv3yt8tn7l 2 개월 전

    랩네이션은 느낌상 쇼미11의 망과 1년의 힙합프로그램 공백 때문에 3,5,9 같은 개떡상과 8, 11과 같은 개폭망 그 사이에 있을 듯

  • @1208han
    @1208han 4 개월 전

    일반시청자입장에선 그냥 나온놈이 또나오면안된다니까

  • @l1st76
    @l1st76 3 개월 전

    스우파를 힙합에 녹여냈네

  • @user-hr6tq8kq7j
    @user-hr6tq8kq7j 4 개월 전

    저거 보니까 왜 피네이션이 생각나노

  • @user-xg4np9gu4d
    @user-xg4np9gu4d 4 개월 전 +1

    솔직히 힙합 좋아하는사람들은 별 관심도 없음ㅋㅋㅋㅋㅋ 양홍원 앨범이나 빨리 듣고싶어하지

  • @user-re6hb4ls5y
    @user-re6hb4ls5y 3 개월 전 +3

    모 돈가스가 어디서 국힙상황에 대해 말했는데, 총은 다들 챙겼는데 이제 총알이 다 떨어졌다. 과일나무에 열매가 너무 많이 맺혀서 이제 토양의 비옥도가 떨어졌다는 식의 늬앙스로 비유를 매우 찰지게 함. 딱 그 상황인듯

  • @ytdragon9361
    @ytdragon9361 4 개월 전

    스윙스가 말한게 랩네이션 아닐까..? 제발 그래야 함

  • @404_not_founded
    @404_not_founded 2 개월 전

    지금 뜨거운 건 랩이 아닌 쇼미더머니..

  • @user-sw2di8sr3p
    @user-sw2di8sr3p 18 일 전

    승리잔 오직 그 이름 k셉

  • @user-nkma
    @user-nkma 개월 전

    이제 일반인 빼고 유명 래퍼 나 무명 래퍼 들 나올듯

  • @user-nx6yp7xe8k
    @user-nx6yp7xe8k 18 일 전 +1

    싱잉 랩이 대중들한테 인기 많고 잘 팔리는게 많은데 왜 싱잉 하지 말라는 거임... 빡센 랩 팔리는 것도 싱잉 랩으로 유입이 늘어야 온다니까?

    • @user-ee8jy8wl3v
      @user-ee8jy8wl3v 7 일 전

      쇼미 역대 시즌 보면 연결고리,오키도키,포에버등 진짜 메가히트곡은 싱잉이 아닌게 많았음.(겁 같은 예외는 있음.)

    • @user-nx6yp7xe8k
      @user-nx6yp7xe8k 7 일 전

      @@user-ee8jy8wl3v 인정하는 부분이긴 한데.... 유행은 바뀌기 마련이고 연결고리 오키도키 포에버 같은 노래들 옛날 시즌 노래고 지금 차트보면 거의 다 죽어버림 ㅜㅜ
      멜로디가 편하거나 라이트하게 신나고 즐겁게 플리에 넣을 수 있는 노래들이 살아남고 있음... 음원 사이트 힙합 부문 차트만 봐도 멜로디컬한 곡들만 가득 남았는데 들어줄 청자 층을 확보해야 돈이 되고 돈이 되야 판을 굴리는 법이라 생각함.

    • @user-ee8jy8wl3v
      @user-ee8jy8wl3v 5 일 전

      @@user-nx6yp7xe8k 질문 하나 드려도 될까요? 힙합씬이 살아날려면 어떤 유형의 신인 래퍼가 좋을까요? 저는 젊고 트렌디하고 힙합을 안 좋아하는 대중,라이트팬,헤비팬 셋 다 잡을 수 있는 래퍼가 필요하다고 보여 지코같은 래퍼가 나와야 한다고 보고 있습니다.

  • @KYi-ro9nd
    @KYi-ro9nd 4 개월 전

    랩네이션이라...

  • @user-og5gs1qc8i
    @user-og5gs1qc8i 3 개월 전

    산이가 옳았지 래퍼들이 싱잉랩한다고 디스많이했는데 지금은 결국 싱잉을해야만하는 상황

  • @trapstarovo
    @trapstarovo 4 개월 전

    밀어주기 때문에 안봤는데..ㅋㅋ

  • @user-fd3eg4th1p
    @user-fd3eg4th1p 4 개월 전 +7

    쇼미폐지:사실상 힙합 사망확정

  • @Hydrop777
    @Hydrop777 4 개월 전 +1

    솔직히 나도 힙합팬이 된 이유가 단순한 싱잉랩 아니라 독특하게 뱉고 듣기 좋은 톤에 중독되는 매력에 래퍼들 때문에 팬된건데 대중들은 그런 매력을 모름

  • @user-ks7qf3us9s
    @user-ks7qf3us9s 3 개월 전 +1

    11은 이영지가 나왔다는거 부터가 참...

  • @user-yc4hx1ze8v
    @user-yc4hx1ze8v 3 개월 전 +2

    쇼미없애고 랩네이션ㅋㅋㅋㅋㅋ
    ㅅㅂ 어차피 똑같을거면서

  • @Rolangee
    @Rolangee 3 개월 전 +2

    솔직히 싱잉없어서 망했다는건 개소리같음
    가서 비와이 조회수나 보고왔으면..

  • @user-sx1xl9tu6g
    @user-sx1xl9tu6g 개월 전

    그래도 좀 아쉬움..ㅠㅠ

  • @user-ye4cb6gh5e
    @user-ye4cb6gh5e 4 개월 전 +1

    국힙 대장은 이센스

  • @sh_lee_7773
    @sh_lee_7773 3 개월 전

    노래방 vs 랩하는 잼민이들 ㅋㅋ 지들 수준 모르고 심사위원이 떨어뜨렸다고 심사위원 야려보는거 진짜 겁나 웃겼음요

  • @user-fe1qx7km2w
    @user-fe1qx7km2w 2 개월 전

    그래서 12언제나와

  • @balnulingegata
    @balnulingegata 3 개월 전 +1

    윤....훼이?

  • @nujabes90
    @nujabes90 4 개월 전

    10년내내 해먹으면 많이해먹은거지

  • @user-qd2ou6lj6q
    @user-qd2ou6lj6q 2 개월 전

    미운오리새끼 바비바트가 개좋은데

  • @kiiilingtime
    @kiiilingtime 4 개월 전

    그리고 들을 랩이 이리 많이 나왔는데 왜 침체기냐고?
    그건 너가 그냥 듣던 사람이니까 듣는거임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