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00:00 엄마와 딸 등장
    06:04 딸say
    19:38 패널들의 의견
    29:40 맘say
    44:23 패널들의 의견
    #동상이몽 #모녀갈등 #서장훈
    동상이몽, 괜찮아 괜찮아! 30회 20151128 SBS
    ▶ Hompage : www.sbs.co.kr/tv/enter
    ▶ Subscribe SBS Entertainment : bit.ly/2SpOhMC
  • 엔터테인먼트

댓글 • 36K

  • @sofehd4696
    @sofehd4696 3 년 전 +2291

    둘째가 좀 만 도와주면 좋을텐데 (X)
    아빠나 시부모가 좀 만 도와주면 좋을텐데 (O)

    • @seulki0613
      @seulki0613 2 년 전 +117

      시부모는 이미 글러먹었.....노답...

    • @user-yq6gg7rh9b
      @user-yq6gg7rh9b 2 년 전 +299

      둘째는 이미 둘째로써의 역할을 다 하고있는것 같은데 할머니 할아버지가 밥이라도 차려주실수 있을텐데 왜 안차려주는지가 의문이네요 그리고 아빠는 같이 집안일도 하면 좋을텐데요..

    • @bensenboone
      @bensenboone 2 년 전 +93

      아빠와 시부모가 같이 해야 할텐데

    • @user-zc6ut5wh8v
      @user-zc6ut5wh8v 2 년 전 +287

      아빠가 젤문제야 솔직히 현실적으로 막말로 시부모도 짐덩어리인데 자기부모랑 자기자식은 아빠가 챙겨야 맞는거 아니냐 자식은7명인데 단한명도 아빠에 대한 추억은 없을듯

    • @user-vx1fj9uf6w
      @user-vx1fj9uf6w 2 년 전 +4

      근데 그냥 양쪽 조부모님이 도와주시면 되는거 아님?

  • @Hayeon8714
    @Hayeon8714 3 년 전 +5178

    그니까 문제는
    1. 바깥일 한답시고 안 움직이는 아빠.
    2. 대책없이 애를 막 낳는 부모.
    3. 희생을 강요하는 가정.
    4. 그러다 보니 삐뚤게 스트레스를 푸는 첫째.
    5. 그걸 보고 배우는 동생들.
    6. 저 문제들을 웃음코드, 동정 유발코드로 소비시키는 방송.

    • @Yuri-sv8dq
      @Yuri-sv8dq 3 년 전 +20

      그럼 보지마 꺼져

    • @user-wz4mb4xs2h
      @user-wz4mb4xs2h 3 년 전 +594

      @@Yuri-sv8dq ㅂㅅㅋㅋㅋㅋ

    • @user-ix1on1bs5x
      @user-ix1on1bs5x 3 년 전 +310

      @@Yuri-sv8dq ㅂㅅ

    • @user-up7xi9qb7z
      @user-up7xi9qb7z 3 년 전 +162

      &Yuri ㅈㄴ불만많네 ㅋㅋ프로 불편러 ㅋ

    • @user-ub6uq2nv9m
      @user-ub6uq2nv9m 3 년 전 +13

      @@user-up7xi9qb7z 니가프로불편러것지ㅋㅋㄱㅋㄱ 댓글하나 가지고 뭐하는짓이여ㅋㅋㄱㅋㄱ하여간 수준하고는ㅋㅋ

  • @chakimi980
    @chakimi980 10 개월 전 +221

    첫째 정말 불쌍하다... 한 맺히게 보여... 동생 거칠게 대하는것도 분노 표출이지...성인되서 가족이랑 연 끊고 새로운 즐거운 여유로운 삶 살기를 바란다

  • @sksinfndkxk7
    @sksinfndkxk7 9 개월 전 +96

    저게 얼마나 심각하냐면
    첫째는 중학생으로서 자기가 누려야할 것들을 전부 포기하면서 동생들 돌보고 있는 거다.
    또 학원도 못 가고 친구랑 놀지도 못하고 오로지 스트레스만 누적되는 상황이고 그 결과는 아무도 책임져주지 않고 오롯이 혼자 감당해야한다.

  • @user-qw5kq6uq4s
    @user-qw5kq6uq4s 3 년 전 +898

    와...둘째...
    우리가 이거 다하면 언니는 뭐할건데
    에서 소름끼쳤음....
    당연히 첫째일이 아닌데 당연하게 여기고 있음... 둘이 저거 도와줘도... 할게 태산일텐데...

    • @user-cr5rw4my4p
      @user-cr5rw4my4p 3 년 전 +16

      ㅇㅈ....

    • @user-br9xd1mf3v
      @user-br9xd1mf3v 3 년 전 +301

      저 집안 모두가 첫째가 해야한다고 당연하게 여김..넘 불쌍...저건 부모가 문제에요.부모가 가정교육 똑바로 안한거임.

    • @user-sw4dk6vi4c
      @user-sw4dk6vi4c 3 년 전 +5

      ㅇㅈ..

    • @user-dc6or4yd7n
      @user-dc6or4yd7n 3 년 전

      200번째 좋아요 내꺼

    • @cielyuuki
      @cielyuuki 3 년 전 +34

      첫째가 걍 손놓고 배째라 해야하는데 너무 받아줬음

  • @user-cs2ub9wv7h
    @user-cs2ub9wv7h 3 년 전 +2783

    의지를 왜 14살 딸한테 해요. 남편한테 의지하세요. 이혼할 결심으로 바깥일 다 시키고 집안일만 하세요. 자식 일곱 있는 여자는 그래도 돼요. 남편분, 지금 하고있는 방임은 인간같지 않은 거예요. 제발 인간성을 찾으세요. 제발요.

    • @severemeerkat
      @severemeerkat 3 년 전 +41

      의지 절대 안됨

    • @user-ve4hv2dr1w
      @user-ve4hv2dr1w 3 년 전 +7

      그냥 둘다 아닥하셈 누가 보면 너희들이 저기서 사는둘 알겠어

    • @user-si7ql2ld4q
      @user-si7ql2ld4q 3 년 전 +178

      @@user-ve4hv2dr1w 너님이나 좀.

    • @user-ve4hv2dr1w
      @user-ve4hv2dr1w 3 년 전 +4

      하호호 뭐라는겨

    • @user-fy1dn2mf4p
      @user-fy1dn2mf4p 3 년 전 +108

      @@user-ve4hv2dr1w 댓글 목록 보니까 저 가족같은데 근황이나 알려주세요 🤯

  • @user-bs5lr6ch4m
    @user-bs5lr6ch4m 7 개월 전 +117

    부모 ㅈㄴ 최악 애미고 애비고 조부모고 정상이 없누... 저건 나라엔 애국이지만 애한테는 최악의 부모임
    둘째는 공주병 식탐왕에 셋째는 도벽 넷째 다섯째 사차원 여섯째 똥쟁이를 어떻게 중1이 싹 케어함 ㅋㅋ 안 패는게 대단한거다 ㄹㅇ 누나가 안때리길 바라면 알아서 잘해야지 한창 예민할 나인데
    애들 싸지르고 교육도 제대로못하고 큰딸만 부려먹을거면 왜 낳은거임 조부모는 밥도 하나 안 차리고 애를 무슨 부엌데기마냥 부려먹노 ㅋㅋㅋㅋㅋㅋ
    큰애 불쌍하다 중1이 가장 혼자있고싶고 친구랑 놀고싶고 힘들텐데.... 놀러나간 애가 3시에 집 들어온단거부터 말안됨 첫째가 ㅈㄴㅈㄴ 착한거임
    빨리 집 나와서 부모에게서 정신적, 경제적 독립하길 제발

    • @wowowoo0567
      @wowowoo0567 7 개월 전 +1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ㄹㅇ 말투 개웃기네
      진짜 킹정 빨리 벗어나길....

    • @user-jf4bq1pk3d
      @user-jf4bq1pk3d 6 개월 전 +11

      맞말... 할아버지 할머니가 밥 차려주면 안되냐고.. 중1이면 아직 어린 손주구만...진짜 이해 할 수가 없다.

    • @essw1111
      @essw1111 개월 전 +1

      저집식구중 성인들 전부 자기중심적임..엄마도 힘들다면서 왜계속낳아? 그것부터가 생각졸라없음

  • @justkeepswim
    @justkeepswim 6 개월 전 +47

    엄마 나올때 슬픈 음악 같이나오는데 무표정으로 봄. 하나도 안불쌍하고 미련해보임 버거우면 조절을 해야지 무턱대고 낳으면 어쩌자는건지. 저여자는 지가 선택했다쳐도 선택한적도 없이 동생들 돌봐야하는 첫째는 뭔죄야. 진짜 하나도 안불쌍함

  • @kokonenne
    @kokonenne 3 년 전 +3920

    여기서 젤 화나는건 아빠는 집안일을 하나도 안한다는거임 ㅋㅋ 어머니랑 첫째는 일도집안일도하는데 자기가뭐라고 집안일을안해 어? 설거지나 청소기라도 돌리던가 아 화나

    • @citycat2870
      @citycat2870 3 년 전 +193

      그럼 넌성장한거야 인정요ㅠㅠ 애들 싸지르기만 하면 다냐구..ㅜ

    • @kokonenne
      @kokonenne 3 년 전 +199

      @@citycat2870 ㄹㅇ 아빠 성장 좀 해라

    • @kim-do9ci
      @kim-do9ci 3 년 전 +6

      @@kokonenne 진짜 공감이요.. 근데 혹시 이태준 방송보시나요 닉넴이 태준이가 맨날 하는 말이라 ㅋㅋㅋㅋㅋㅋ

    • @bca6230
      @bca6230 3 년 전 +171

      한 남.애 비 리얼 현실

    • @user-gw9gu1gu3z
      @user-gw9gu1gu3z 3 년 전 +23

      그럼 넌성장한거야 농사도 안짓고 친구들이랑 술처먹으러만 다닌다함 집엔 술병나면 들어와서 처자고

  • @true1361
    @true1361 3 년 전 +2786

    저 집은 정인이가 큰'애' 라서 정인이에게 일을 시키는게 아니고
    큰'딸' 이어서 일을 시키는거임.
    정인이가 아들이었다면 둘째가 정인이 역할을 하고있었겠지..
    자기들 욕심으로 아들 낳겠다고 줄줄이 애를 낳아놨으면 부모가 책임을 져야지.
    정인이에게 부모가 뭐하는짓인가 싶다.
    아무리 서로 도와주고 사는게 가족이래도
    정인이는 자기가 하고싶은거 암것도 못하고 일방적으로 희생하고 있고만...
    지금이 무슨 60년대도 아니고..
    중1이면 아직 어린고 한창 공부하고 친구들과 놀 나인데...
    안쓰러워 못봐 주겠네 진짜ㅜ

    • @user-zu3sg6zg7b
      @user-zu3sg6zg7b 3 년 전 +622

      ㅇㄱㄹㅇ아들이었으면 저짓 안시켰을걸.. 오빠는 공부해야한다고 둘째딸 시켰겠지

    • @user-vz8qk4yz3w
      @user-vz8qk4yz3w 3 년 전 +555

      다른집이면 몰라도 여기는 아들 낳겠다고 딸을 5명이나 닣았으니까 맞는듯

    • @user-fr4fx2fv2m
      @user-fr4fx2fv2m 3 년 전 +222

      아무래도 엄마는 38살 젊은나이지만 엄마의 7남매집안에서는 막내시니까 외할머니가 옛날사람이라 자랄때 유교걸과 가부장적인 영향을 많이 받으신듯,, 남편분도 아마 동네에서 장가안간 총각하고 붙여줬을 가능성이 큼,,

    • @user-up7xi9qb7z
      @user-up7xi9qb7z 3 년 전 +264

      뻔히 이런집이 빈번 하고 '여동생' 밥차려 주라고 당부하는 엄빠는 없어도 '오빠' 밥차려 주는집 많고 그런집 의례 그럴려니 하는 한남들 6969696969마리인데 누나 밥차려 주라고 당부받는 한남들 얼마나 되냐??존재 하긴 하냐?

    • @user-dh2hk5lr9x
      @user-dh2hk5lr9x 3 년 전 +25

      인정합니다

  • @user-sr4ye8wq1u
    @user-sr4ye8wq1u 7 개월 전 +54

    뭐하냐… 아빠란 사람이 낳아놓고 니들끼리 살아라 이거야 뭐야
    아빠라 불릴 가치가 있나 싶음.. 책임 이란게 1도 없고 정인이가 제 나이때 해야할 행동들을 본인이 하고 있음
    줘야죠? 해야죠? 미쳤네 말이되냐…
    진짜 여기 부모는 애들한테 미안해야하는게 맞고 힘들어야 맞음.. 1,2째는 놀고 떠들고 공부할나이를 바치고 있는데 미안해야당연함… 힘들다? 버텨야지 다 선택이고 업보인데
    어머니 힘들어 보이는거 전혀 안쓰러워보이지않음 정말 그렇게 힘들어 할꺼면 왜그리 일을 벌려놨지 생각밖에 안듦

  • @user-wb8oe1zu2p
    @user-wb8oe1zu2p 7 개월 전 +57

    한창 사춘기에 애가 안 미친 게 다행이다... 부모를 줘패고 싶은데 안 되니까 애들을 때리는 거임.. 휴.. 나도 저 나이 때는 가족이 말만 걸어도 짜증 났는데 육아를 하려니 얼마나 답답하겠음... 애 정신과 데리고 가서 우울증 확인해 봐야 할 듯...

  • @ckwndk1088
    @ckwndk1088 3 년 전 +1727

    첫째 존나 착한데? 이정도면 가출 안한게 다행인거임 제발 성인 되면 나가서 혼자 살았으면 좋겠음

    • @user-np9jd2nz7s
      @user-np9jd2nz7s 3 년 전 +2

      지금19임

    • @user-ex3ws9vh9w
      @user-ex3ws9vh9w 3 년 전 +2

      ㅇㅈ요

    • @ckwndk1088
      @ckwndk1088 3 년 전 +1

      @@user-np9jd2nz7s 헐..

    • @ckwndk1088
      @ckwndk1088 3 년 전 +1

      @빠른합격 아 생각해보니깐 그러네요ㅠㅠ

    • @afternoonbot
      @afternoonbot 3 년 전 +13

      6년 됐으니까 올해 20살이네요 이제 성인이신데 제발 독립해서 살으셨으면...

  • @user-cr9wk2lf1d
    @user-cr9wk2lf1d 3 년 전 +570

    아버지는 오히려 흐뭇해 하는 느낌..
    그냥 자기 거스기 능력이 좋아서 이렇게 됐다..
    아내 자식들 아픔은 1도 공감 못 하는듯

    • @user-dq5ye5lr1x
      @user-dq5ye5lr1x 3 년 전 +49

      이거정답

    • @user-lk4xv1px8t
      @user-lk4xv1px8t 3 년 전 +47

      노답새끼인듯 진짜 어머니 도망쳐요 제발

    • @user-mw5un7vdx
      @user-mw5un7vdx 3 년 전

      거스기? 성인지 감수성이 부적하너ㅠㅠ

    • @choninr
      @choninr 3 년 전 +55

      @@user-mw5un7vdx 일부러 필터링 해서 말한 걸 눈치없게시리

    • @himnaeman
      @himnaeman 3 년 전 +1

      와 그런거면 너무 역겨운데

  • @THISYEAR
    @THISYEAR 년 전 +63

    의지을 왜 14살 딸한테 해요. 남편한테 의지하세요. 이혼
    할 결심으로 바깥일 다 시키고 집안일만 하세요. 자식 일곱
    있는 여자는 그래도 돼요. 남편분, 지금 하고있는 방임은
    인간같지 않은 거예요. 제발 인간성을 찾으세요. 제발요.

    • @THISYEAR
      @THISYEAR 년 전 +4

      의지를 왜 14살 딸한테 해요. 남편한테 의지하세요. 이

      할 결심으로 바깥일 다 시키고 집안일만 하세요. 자식 일

      있는 여자는 그래도 돼요. 남편분, 지금 하고있는 방임은
      인간같지 않은 거예요. 제발 인간성을 찾으세요. 제발요.

  • @user-vr8te5ir2i
    @user-vr8te5ir2i 7 개월 전 +56

    저것도 진짜 정인이가 착해서 하는거지... 부모는 고마워해야함 나 같으면 걍 냅다 집 나감

  • @user-wngpwlscjswoek
    @user-wngpwlscjswoek 3 년 전 +1699

    남편한테는 집안일 잔소리 1도 못하고 큰딸만 쥐잡듯 잡네 진짜 짜증난다. 저거 아동학대다. 코로나로 계속 학교 못갔을텐데 안쓰럽다. 애 여럿낳아 저사태 만든건 본인이면서 왜 큰딸보고 하라는거야

    • @user-uz3fg8jg8s
      @user-uz3fg8jg8s 3 년 전 +168

      남편한테 말하면 때려맞을정도로 화를 심하게 내니 말을 못하는거 아닐까요. 솔직히 아빠가 모든걸 잘못한거임

    • @lovedog1004
      @lovedog1004 3 년 전 +146

      이 모든 사단은 계획없이 애 만든 부모. 그중에 가장 큰 원인은 아버지...

    • @GravityX500
      @GravityX500 3 년 전 +30

      원래 못사는 집이 애많이 낳음 번식은 돈이 안들거든

    • @user-rk9mv3jh8h
      @user-rk9mv3jh8h 3 년 전 +3

      @@GravityX500 하지만 요즘은 양육에 돈이 훨씬 많이 들어서 안낳지 않낭

    • @GravityX500
      @GravityX500 3 년 전 +29

      @@user-rk9mv3jh8h 그니까 생각이 없는거지 돈없는데 할꺼없으니 번식해서 애 많이 만듬

  • @user-dj4wv5xv1n
    @user-dj4wv5xv1n 3 년 전 +2137

    다들 이기적으로 자기만 생각하니까 제일 착한 첫째가 고생하는듯.. 저러면 삐뚤어질만도한데 가출안하고 저렇게 도와주는게 참 대단하다

    • @user-eb5nv1hk7p
      @user-eb5nv1hk7p 3 년 전 +21

      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ㅇㅈ

    • @user-ev6lq7kp1v
      @user-ev6lq7kp1v 3 년 전 +349

      착한게 아닙니다. 주변에서 저렇게 만든
      결과물입니다. 잠식당한거죠
      넌 착하니까~ 넌 첫재니까~ 믿는다~
      어린나이에 저렇게 고생하는게 말이 됩니까?
      가족이니까? 가족이면 더 그러면 안되잖아요
      ㅈ나 이기적이야

    • @user-hb7hx2cp5q
      @user-hb7hx2cp5q 3 년 전 +60

      부담을 저렇게 주는데 바로 안크는게
      더 힘드겠다

    • @user-lm6yo9wv6s
      @user-lm6yo9wv6s 3 년 전 +63

      @@user-ev6lq7kp1v 너무 맞는 말이라서 소름 돋네 ㅋㅋ

    • @user-we3ep6bt3n
      @user-we3ep6bt3n 3 년 전 +1

      @@user-eb5nv1hk7p ㅂ

  • @danalee1356
    @danalee1356 9 개월 전 +51

    가난한 집안일수록 애낳는거에 목숨건다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니네ㅋㅋ

  • @user-ic2tf
    @user-ic2tf 7 개월 전 +44

    대책 없이 애 낳고 애한테 책임 물리는 꼴 정말 대단하다...
    감당이 안되면 도구를 써서 피임을 하던 묶어야지 한창 사춘기도 겪고 자기 자신에 대해 한참 알아가야 할 나이에 성인 맡아서 해도 힘든 육아를 동생 6명을 ㅋㅋㅋ...
    금슬 좋아서 자연스럽게 애가 생기는 거면 육아도 자연스럽게 부부 두 분에서 책임지고 돌봐야죠. 집에 돈이 많은 것도 아니고 당장 생활비도 막막하다면서 값지게 노동 해서 번 돈 값 자식 키우느라 다 꼬라박는데 왜 멈추지 않는 거죠...? 두 분 노후는 어떻게 하고 아이들 대학은 어떻게 보내시려고요?
    몸이 아무리 건강하고 튼튼해도 농사 자체가 몸에 부담이 많이 가는 직종인데 힘들다고 눈물 흘리면서 또 앞뒤 생각 안하고 좋다고 어울려 출산하는 거 보면 여러모로 정말 대단하신 거 같아요.
    하다못해 금수도 안전한 환경이 갖춰줘야 새끼를 낳고 돌본 다는데 인간으로 태어나서 새끼를 낳았으면 자식들도 인간 답게 선택하고 살 수 있는 선택지를 주셔야죠... 7남매 막내가 아니라 장녀로 태어나서 평생을 책임지고 살던 삶이셨다면 가정보다 친구가 더 좋다고 일 좀 하라고 시키면 도망가고 밤 늦게 들어오는 솜털처럼 가벼운 남편 분 과연 받아주실 수 있었을까요? "꼴거면 지 팔자만 꼴 것이지, 지금 있는 새끼들 입히고 먹이기도 힘든데 제~발 생각 좀 하고 살라고" 화내면서 온갖 도구 동원해 흠씬 두들겨 패지 않으셨을까요?
    첫째는 베이비시터도, 상담사도, 엄마의 대리인도 아니에요... 어쩔 수 없이 내 가족이니까, 참고 인내하고, 엄마가 힘들어 보이니까, 내 동생들이니까 슬퍼도 미워도 감내하면서 챙기는 거에요. 태어났을 뿐인데 "너는 앞으로 6명의 동생을 돌보게 될 운명이야" 라고 말한다면 어느 자식이 좋다고 순응하고 받아들이겠나요. 출산 끝났는데 엄마 다리 붙잡고 도로 들어 가지나 않으면 다행이죠. 부모의 선택으로 세상에 나왔을 뿐인데 본인 어깨가 무거워 아이에게 책임을 나눠 지게 하는 거 굉장히 이기적인 행동이에요. "자연스럽게 사랑을 나누다 보니 낳게 되었다" 이 말도 결국 본인의 선택이잖아요. 원하지 않으셨다면 피임 도구를 썼던, 묶었던 뭐든 하셨겠죠. 충분히 무책임하셨으니 이제 좀 책임지는 삶을 사시면 좋겠어요. 어깨의 짐이 무겁다면 남편 분이랑 나눠져야 할 짐이지 아이와 나눠 질 짐이 아닙니다. 제발 정신 좀 차리세요...

    • @user-cq4lc7kj4b
      @user-cq4lc7kj4b 6 개월 전 +1

      👍

    • @user-cq4lc7kj4b
      @user-cq4lc7kj4b 3 개월 전 +1

      저는 그냥 짐승같은것들이라고 쌍욕해주고싶던데 저런사람들은 안바껴요 ~

  • @user-oo8ci1rg5k
    @user-oo8ci1rg5k 3 년 전 +523

    아빠가 도와줘야된다 이런 말이 많은데 도와주는게 아니라 의무적으로 육아를 해야됨. 애를 엄마 혼자 만들고 낳는것도 아닌데 진짜 엄마 아빠 두분 다 결단력 부족해보인다. 첫째한테 떠넘길 정도로 손이 부족하면 낳질 말아야지..... 너무 안타깝네

  • @always_love321
    @always_love321 2 년 전 +637

    김구라 솔직히 좋아하지않았는데 이번편에서 김구라 엄청 잘한듯.. 대부분 아빠 말 안했는데 아빠가 화면 없는거 캐치하고 바로 지적하네 진짜 아빠라는 사람 도대체 뭘 하는건지

    • @user-is4nv8kk2h
      @user-is4nv8kk2h 2 년 전 +157

      서장훈도 옆에서 간간히 아버님이 왜 하시는게 없냐 주무시지않냐고 거드는 것도요..
      대놓고 방송에서 지적당했는데도 고작 일주일에 한번 다같이 밥을 먹겠다고 하니..뭘 말해도 쇠 귀에 경읽기일듯요..

    • @Dhhcfbbhff
      @Dhhcfbbhff 2 년 전

      4

    • @parkchangsik
      @parkchangsik 2 년 전 +12

      저런거랑 번식을 하는년도 문제고 부부가 쌍으로 문제

  • @__-rs7rv
    @__-rs7rv 6 개월 전 +44

    지팔지꼰 한두번 한 것도 아니고 7째까지 낳고 어른들도 책임 못지면 어떡함? 애들 커서 도망가도 다 본인들이 감당하세요. 아저씨는 진짜….ㅋㅋㅋㅋ 어이없어서 말이 안 나오네

  • @user-lj1zv4zp4e
    @user-lj1zv4zp4e 5 개월 전 +49

    진짜 왜 낳았어요……… 낳기만 하면 다가 아니잖아… ㅠㅠㅠㅠㅠ

    • @terrychong
      @terrychong 5 개월 전 +3

      제말이 그말입니다... 아니 분명 3 4명쯤 되면 스을 힘들것을 알았을테고 뭣보다 본인께서도 7남매시라셨는데 그놈의 아들타령으로 인해 얼마나 많은 사람을 힘들게 만드는걸까요...

  • @user-qy3yi2xi9n
    @user-qy3yi2xi9n 2 년 전 +748

    7명..만 들어도 도망갈 이유는 충분하다.... 도망가 제발.....
    하필 또 대한민국 장녀야... 왜 또 하필 장녀야.....
    진짜 도망가 제발..
    "엄마가 미안하다. 기댈 건 너 밖에 없다. 그래도 너가 있으니까 이렇게라도 산다. 기댈 곳이 너 밖에 없다."라고 해도 그냥 정인님 부터 살고 보세요...
    엄마 입장에선 "너가 첫째니까.."라고 해도 다 그거 가스라이팅이고, 감정 쓰레기통인 거예요..

    • @user-qy3yi2xi9n
      @user-qy3yi2xi9n 2 년 전 +83

      그리고 아직 애들이 어리니까 매라도 들어서 말 듣게 하지..
      애들 조금만 더 커봐요.. 첫째 때리고, 같이 욕하고 난리 날 텐데 그건 또 어떻게 감당을 해....
      애들 다 크면 다 된다고? 걱정 끝이라고? 동생이 6명인데...
      외동으로 태어난 사람도 나보다 어른인 부모 둘을 봐야 하는데 거기다 어린 동생인 6명이 추가..?
      무덤 가기 전까지 고생길이 계속 보인다... 너무 잘 보인다.

    • @enrriqueyoon
      @enrriqueyoon 2 년 전 +57

      @@user-qy3yi2xi9n ㄹㅇ 그러고나서 결혼해도 문제임 ㅋㅋㅋㅋ 동생들 결혼자금 보태줘야하지않겠냐며 손벌릴께 뻔하죠 그러면 사위도문제도 사돈과도 문제생겨 이혼문제는 시간문제. 나중에 정인양 고생하며 성공할땐 분명 빌붙어먹을게 눈에훤함 이상하게 그래보임.

    • @parkchangsik
      @parkchangsik 2 년 전 +32

      엄마는 딸을 이용하는것뿐임 엄마는 자기가 좋아서 낳았고 스스로 선택한 삶인데 감당못할만큼 만들어서 애들에게 원치않는 책임을 전가하고있음

    • @user-gr2zs3ud2s
      @user-gr2zs3ud2s 2 년 전 +9

      @@user-qy3yi2xi9n 저집 이제 동생들 다 키우면 조부모님 돌보는것도 첫째 시킨다 ㄹㅇ임

    • @user-hl8fv3tr6w
      @user-hl8fv3tr6w 2 년 전

      @@user-qy3yi2xi9n 애초에 감당 못할짓을 한거임 미래에 대해 아무런 계산없이 한건데 그 무게를 첫째가 고스란히 짊어지고있는듯

  • @user-vu3cr2hc2w
    @user-vu3cr2hc2w 3 년 전 +673

    그냥 아들 둘 볼라고 7명 낳은 것 자체가 제정신이 아니야 ㅋㅋㅋㅋ 딸은 자식도 아니고 낳아서 애 기르는 식모로 만들어야겠다 하고 낳은거네

    • @HannamLunatic
      @HannamLunatic 3 년 전 +16

      으 안딸이 뭐가좋다고 안딸낳으려고 애쓰노 ㅋㅋㅋㅋㅋ 저 7남매만봐도 안딸인 5째가 제일 노답임

    • @user-jn8cd9do3q
      @user-jn8cd9do3q 3 년 전 +8

      애초에 걍 대책없이 낳은거임 걍

    • @user-is4nv8kk2h
      @user-is4nv8kk2h 3 년 전 +33

      저기서도 엄마가 5번째 아들만 안고계심..

    • @wizone_nctzen
      @wizone_nctzen 3 년 전 +3

      @@user-is4nv8kk2h 진짜네요;

    • @DINO002
      @DINO002 3 년 전 +3

      ㄹㅇ 조선시대

  • @yingrong25
    @yingrong25 8 개월 전 +37

    안 생길줄 알았는데.. 라는거는 웃을게 아니라.. 생각이 없다는 얘기를 하시는 거에요.. 어머니.. 본인도 힘드시겠지만 애는 왜 이런 상황에 태어나서 겪어야 합니까. 성인되면 혼자 생각하고 여유롭게 살 수 있는 집을 따로 주셔야 합당할 것 같습니다.

  • @user-zg5ep4of1z
    @user-zg5ep4of1z 10 개월 전 +123

    진짜 이런거 보면 애국자라는 생각은 전혀 안들고 아동학대다 진심
    가족이란 서로 도와주고 챙겨주고 위로받고 행복을 주고 받는 관계인데
    이건 뭐 전혀 행복해 보이지 않는다 한쪽만 희생하는 끔찍한 ㅠㅠㅠㅠ

  • @usa_usa_urusa
    @usa_usa_urusa 2 년 전 +533

    첫째가 동생들한테 화내고 때리는게 첫째의 반전 모습이 아니지.. 얼마나 스트레스 받고 화 풀 데가 없으면 저렇게 짜증이 표출되겠냐고ㅠ.. 너무 마음아프다

    • @user-ej3vr2hy3m
      @user-ej3vr2hy3m 2 년 전 +73

      ㅁㅈ 나잇대만 봐도 한창 투닥거릴때죠 살림보니까 니꺼내꺼 없는데 한창 예민한 시기 싸울만도 함ㅠ 거기에 육아랑 집안일하니 분이 쌓이겠죠 ㅠㅠ 넘 맘아픔

  • @ovo2546
    @ovo2546 3 년 전 +515

    ㄹㅇ 아빠왜 저따구냐..;; 애는 일곱이나 퍼질러 놓고 막상 본인은 친구랑 술먹고 술병이나 걸려오고 ;; 난 솔직히 처음 영상에서 자고 있길래 밭일을 힘들게 해서 피곤해서 쉬는줄 알았더니 술먹고 술병걸려서 쉬는거 였다니 ㅋㅋ 밭일 하기 싫으면 애들 밥이나 막내 울때 쫌 안아라도 주지 참

    • @user-pt9jt9mt3o
      @user-pt9jt9mt3o 3 년 전 +24

      그와중에 동생 또 낳고 싶다는 엄마 레전드ㅋㅋ

    • @user-wq5bs3jy7k
      @user-wq5bs3jy7k 3 년 전 +7

      @@user-pt9jt9mt3o 미쳤네 딸 생각은 일도 안하고

  • @googoo723
    @googoo723 7 개월 전 +144

    남편이 진짜 노답이네 싸지를줄만 알지 가장으로서 책임감 하나도 없어보여 지 친구들 좋으면 친구들이랑 살지 왜 아내랑 결혼하고 애를 저리 낳게하냐 욕정덩어리인가 ㅉ

    • @Hima_qpfjxmak
      @Hima_qpfjxmak 7 개월 전 +48

      ㄹㅇㅋㅋ 쳐자고 도와야지 ㅇㅈㄹ 개꼴보기싫음 ㅋㅋㅋㅋㅋㅋ엄마가 집에서 집안일만 하는것도 아니고 농사일 같이하는데 뭐하냐 진심 ㅋㅋㅋㅋㅋㅋ

    • @user-gq1vt5xy9e
      @user-gq1vt5xy9e 7 개월 전 +5

      ㅇㅈ;;@@Hima_qpfjxmak

    • @user-kg3sw3ti7p
      @user-kg3sw3ti7p 7 개월 전 +2

      노답인간

    • @user-cq4lc7kj4b
      @user-cq4lc7kj4b 3 개월 전

      사람이냐고 저게 짐승이지 어휴

    • @user-tc6jv4oi8y
      @user-tc6jv4oi8y 10 일 전

      ㄹㅇ..

  • @user-ik5ch2ii8x
    @user-ik5ch2ii8x 7 개월 전 +54

    이런말 그렇지만 직접적으로 말을하자면 임신이되는게 관계를 해대니 임신이 계속되는건데
    임신안되게 피임이라도 하던가
    저게 뭐람 관계는 해대면서 아빠라는 사람은 육아에 관심도없고 가정일에 신경도
    안쓰는구만 참
    큰아이한테 동생들을 계속봐라고 하다니 뭥미
    큰아이도 엄마 손길이 갈 나이인데
    애들만 줄줄이
    진짜 부모 최악이네

  • @hyemikim5282
    @hyemikim5282 3 년 전 +938

    아동학대임 웃음 하나도 안나온다.. 심각하다.. 첫째 아가 꼭 나가서 살아요.. 첫째라고 그런 책임 가질 필요없어요. 지금은 언니니까 누나니까.. 하는데 그거 아니에요 ꪔ̤̮ 저도 첫째라고 맞벌이 부모님 대신 나이 차이 많이 나는 동생들 보고 집안일하고 휴학하고 돈벌고 겨우 졸업하고 취직해도 동생은 어려서 계속 챙겨야해요.. 저도 아닌거 알고 떠나와서 살아요. 애기는 부모가 아니에요! 큰언니 큰누나지, 부모 노릇 할 필요 없어요~

    • @user-ev2gl1xw1f
      @user-ev2gl1xw1f 3 년 전 +4

      취업해도 이제 동생들 용돈은 니가 줘라 이 지랄할듯

  • @dongwon_chamchi
    @dongwon_chamchi 2 년 전 +461

    김구라가 니가 집안의 소구나 할 때 진짜 너무 맘이 아팠음. 정인이의 위치가 딱 그 정도인 것 같아서. 예쁜 큰딸이 아니라 온갖 허드렛일 도맡아 하는 하녀처럼 보이잖아... 큰딸이 살림 밑천이란 말이 있던데 이 말처럼 잔인한 말이 또 있나 싶음.

  • @jjanghj2013
    @jjanghj2013 7 개월 전 +57

    엄마가 힘들면 애를 그만 낳아야지 왜 첫째한테 의지를해 첫째가 도우미도 아니고 뭐 저런집안이..

  • @user-zr6fu8ob7u
    @user-zr6fu8ob7u 4 개월 전 +23

    전생의 무슨 죄를 지었길래... 7남매중에 첫째로 태어났노....보고 있자니 눈물이 ...ㅜㅜ

  • @AEoYiOU
    @AEoYiOU 2 년 전 +355

    엄마가 정인이 말고 기댈 사람 없다고 하는데 진짜 숨이 턱 막힘 아빠 태도도 그렇고 지금은 무사히 집을 벗어났으면 좋겠다 진짜

    • @foxbobs4146
      @foxbobs4146 2 년 전 +7

      엄마니 이해 하지만 이해하기 버겁

    • @user-xp7jk8cs3l
      @user-xp7jk8cs3l 2 년 전 +31

      시부모님이랑 같이 사시는데 아빠합해서 같이 키우는게 아니라 3명이나 더를 부양해야된다는게 참..

    • @namgil_wannabe
      @namgil_wannabe 2 년 전 +23

      겨우 중1한테 저런 부담감을... 속으로 스트레스 얼마나 심할지 숨이 턱 막힌다는 게 딱 맞다

    • @user-rf8fp9so1q
      @user-rf8fp9so1q 2 년 전 +13

      웃다가 갑자기 정색하는게 자주 보이는데 그거우울증증상임...... 빨리 커서 독립하길 빈다.......

    • @user-qx2yy6rj9h
      @user-qx2yy6rj9h 2 년 전

      아이가 부모한테 의지해야지 부모가 애한테 뭘 바라는.. 15년이면 이제 성인일텐데 집은 나왔을지...

  • @user-cn7wdg5yp2f
    @user-cn7wdg5yp2f 3 년 전 +2571

    왜 사람들이 저건 학대라는 생각을 못할까. 웃으며들 보지만 엄연히 노동착취임.

    • @kani37seo64
      @kani37seo64 3 년 전 +220

      심각한 아동 학대죠.
      부모가 중1에 모든 집안일 시키고, 중1 큰딸은 동생들에 폭력을 하고, 그런 환경에서 자라는 애들은 또 다른 약자에 폭력을 행할겁니다.
      아이들을 키울 환경이 아닌데도 계속 출산을 멈추지 않는 이유는, 남편이 아내에게 폭력을 하는지 모릅니다.

    • @user-jv1bn4zt5r
      @user-jv1bn4zt5r 3 년 전 +58

      @@kani37seo64 나 어렸을때 엄마아빠 이혼하고 엄마 돈벌러 나갔을 때마다 오빠가 어이없는 이유로 ㅈㄴ때림 그때마다 죽여버리고 싶었음

    • @kani37seo64
      @kani37seo64 3 년 전 +34

      @@user-jv1bn4zt5r
      그 기분 알죠. 형제가 많은 집에서, 위로부터 줄줄히 군기를 잡다보면, 별 이유없이 때립니다.
      아버지에 맞는 것도 억울한데, 하물며 형제가 때리면, 정말 죽이고 싶죠.
      그리곤 그 기분이 가슴에 평생 남습니다. 죽을 때까지.

    • @mey2017y
      @mey2017y 3 년 전 +16

      아빠라는 사람 넘 한다.

    • @user-ge3ww1ts5q
      @user-ge3ww1ts5q 3 년 전 +20

      애를 애다울 나이에 자유를주고 그래야지 애답지 못하게 가정에 묶이게 만드는거 끔찍해요.

  • @Seo_Whee
    @Seo_Whee 6 개월 전 +115

    아빠가 젤 문제네.. 성욕은 풀어야겠고.. 피임 못하겠음 좀 묶던가.. 무책임하게 애는 계속 낳고.. 집안일 못 도와주겠으면 바깥일이라도 좀 똑부러지게 하던가.. 저게 무슨 아빠임.. 손가락 까딱도 안하고 애들하고 밥도 안먹는데 무슨 유대관계가 있겠냐고.. 한심하다 정말

    • @nain-kq6ki
      @nain-kq6ki 5 개월 전 +14

      애비가 젤 문제임

    • @sin7713
      @sin7713 개월 전

      이거는 아빠문제가아니고
      애국자는 국가 차원에서
      보아야 한다 .
      인구 실종 0.75명 5명 이상은 주식 및 정부에서
      도우미. 애기도 없는 기초
      생활수급자 줄이고 이런
      사람 관심 같고 돌 봐야
      한다 .

  • @user-qd1kp3ru5x
    @user-qd1kp3ru5x 3 년 전 +411

    남녀차별에 아동학대에ㅋㅋㅋㅋㅋ 아주 가지가지 한다ㅋ 저것들도 부모라고ㅋㅋㅋㅋ 할말하않ㅋㅋㅋ 첫째 정신병 안 걸린 게 대단하다 진짜ㅋㅋㅋㅋ 아니 그리고 자꾸 엄마역할 엄마역할 하는데 남편은 뭐함? 도와줘야하는 개념이 아니라 같이 당연히 해야하는 건데?ㅋ 아빠 역할도 똑같은 건데 진짜ㅋㅋㅋㅋㅋㅋ 어휴;;;; 아빠가 제일 노답에 문제임... ~해야죠ㅋㅋㅋ 남의 일이냐? 아 화나고 안타까워 진짜;;;;.....

    • @user-fi7ly7uo5q
      @user-fi7ly7uo5q 3 년 전 +3

      할말하않어디감?ㅋㅋㅋ

    • @hojaelee2407
      @hojaelee2407 3 년 전 +10

      @@user-fi7ly7uo5q 할말다함

    • @sleep1370
      @sleep1370 3 년 전 +1

      주말 하루마나 오십번 백번이면 숨쉬지 말란소리임

    • @msl666
      @msl666 3 년 전

      가족이 불행 덩어리

  • @nnya_727
    @nnya_727 3 년 전 +2476

    나는 진짜ㅋㅋㅋㅋㅋ 어른들 저런 마인드가 싫다. 엄마가 없으면 왜 첫째가 엄마냐고 도대체ㅋㅋㅋㅋㅋㅋㅋㅋ 아빠는 뭔데? 아빠 없냐? 아빠없냐고 왜 첫째한테 엄마 없음 니가 엄마라면서 책임을 떠넘겨?
    +머야.. 댓글 쓴것도 까먹고 있었는데 싸우지 마요... 싸우라고 댓글 쓴거 아입니당..
    제가 장녀라 그렇게 자라왔고 여전히 듣고 있는 소리라 속상해서 급발진 한거니까 그냥 지나가세요들...... 할 일 없는거 아니잖아용..
    눈 감고 3초만 머리 비운 뒤에 맛있는거 먹으면서 잊어요 제발 여러분의 싸움이 제게는 수치입니다 싸울거면 다른데 가서 싸웡..

    • @iiiiilliili6354
      @iiiiilliili6354 3 년 전 +7

      아들한테도 아빠없으면 니가 가장이다. 그렇게해~ 억울해하지마러 ㅋㅋ

    • @user-zl9nl9qi6u
      @user-zl9nl9qi6u 3 년 전 +119

      @@iiiiilliili6354 무식하다

    • @user-gz5qy7vc5t
      @user-gz5qy7vc5t 3 년 전 +80

      ㅇㅈㅇㅈ ~ 힘이 딸리거나 책임 못질거면 낳질말던가 아빠는 처 뒹굴고 있는데ㅋㅋㅋㅋ

    • @user-pl4cx3vp3r
      @user-pl4cx3vp3r 3 년 전 +50

      @@iiiiilliili6354 ㅈㄴ이해력딸리쥬?

    • @pkyn1929
      @pkyn1929 3 년 전 +54

      @@iiiiilliili6354 논점 못잡는거보니까 덜 배웠네..

  • @user-sw8gc3bg3p
    @user-sw8gc3bg3p 10 개월 전 +91

    나같으면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 끊어서 공부하고 열심히해서 대학 붙은다음에 알바하면서 자취 알아보고 그 담에 연락안할듯 ㅋㅋㅋㅋ미친 저게 학대지..;

    • @user-kb5hz8qy2t
      @user-kb5hz8qy2t 10 개월 전 +29

      독서실이나 스터디카페 다닐 돈을 줄까..? 알바 한다고 해도 어린게 뭔 알바냐 동생들 돌봐야지 ㅇㅈㄹ 할 듯… 불쌍해…

    • @kwon_dong_choi_kang_vip
      @kwon_dong_choi_kang_vip 9 개월 전 +1

      @@user-kb5hz8qy2t 으 첫째 인생살이가 훤하다ㅠㅠ

    • @star_mayonnaise
      @star_mayonnaise 9 개월 전 +3

      스카 가서 전화올듯 ㅠㅠ 빨리오라고

  • @user-fz4mx3yk5z
    @user-fz4mx3yk5z 년 전 +82

    저건 진짜 신개념 아동학대다.... 나도 동생이 많아서 알지만 저 친구 진짜 힘들겠다.......

  • @user-lr1td3vo6m
    @user-lr1td3vo6m 2 년 전 +380

    아빠.. 왜 있는거죠? 농사일이라도 전부 다 하던가 돈이라도 잘 벌어서 엄마가 집안일과 육아만 하게해도 첫째가 저리 힘들지 않겠는데 아빠 능력도 없는데 그렇다고 애들을 잘 보는것도 아니고 이건 뭐 집안에 먼지같은 존재 아닌가요? 치울수도 없는.. 다둥이집이면 아빠가 잘 도와주고하면 화목하게 잘 살던데.. 에휴 영상보는내내 화딱지나서 처음으로 댓글달아요ㅠ

  • @user-el3gs7ym9y
    @user-el3gs7ym9y 3 년 전 +351

    정인아 눈물에 속지마.. 고등학교 갈때 너의 꿈을 포기하고 빨리 졸업하고 취직해서 그 돈으로 동생들 양육하라고 할지도 몰라 한 다섯째쯤엔 대학 보내줄려나? 지금도 그렇지만 가족이라는 짐 때문에 모든걸 포기하지않았으면 좋겠다

    • @user-rm1gc1yo6g
      @user-rm1gc1yo6g 3 년 전 +1

      @네이버페이 공짜로 만원 벌기 너는 이런 상황에서도 그 ㅈㄹ하고싶냐??ㅋㅋ

    • @karenavery1004
      @karenavery1004 3 년 전 +2

      너의 꿈을 펴라. 다 못믿는 세상이다

    • @user-su2el6eb1h
      @user-su2el6eb1h 3 년 전 +2

      @@karenavery1004 애들아빠가 밭일을 하시고 엄마는집안일을 하는게 아이들 교육도되고 여자가 무슨죄인인가요?남자가무조건 바깓일을해야지 이제부터는남편이 일하세요 술마시지말고 에쁜애기들 부인한태맡기고 애기엄마불쌍해

    • @user-pw2vt9sb7t
      @user-pw2vt9sb7t 3 년 전

  • @eu1ove_
    @eu1ove_ 10 개월 전 +44

    첫째애가 쌓인게 너무 많았는지
    속에 서러운 한이 맺혀가지고
    계속 우는모습이 너무 안타깝네요ㅠ
    어머니도 참 힘드시겠지만
    다시한번 느낍니다. 육아는 현실이라는것을

  • @user-uf2gn3rx7z
    @user-uf2gn3rx7z 6 개월 전 +30

    정인이가 너무 불쌍하네요 진짜~!!
    자식들 낳는다고 다가 아닙니다
    키울 능력이 안되면 더욱더 조심하고 하시지,, 첫째한테 다 떠맡기고,
    정인이가 너무 안쓰럽네요 아직 많이 어린데ㅠㅠ 나 같음 벌써 집 나갔다,, 부모님 두분 다 너무 하단 생각이듭니다,
    아빠도 집안일도 하시고 육아도 같이 동참하세요!!

  • @user-ts4bl2iu4t
    @user-ts4bl2iu4t 3 년 전 +324

    첫째한테 잘하세요 ..언제 튀어나가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이네요.

  • @user-hl1rh7rr5r
    @user-hl1rh7rr5r 3 년 전 +165

    첫째가 집안에서 화내는 건 당연한 듯.. 친구들과 있을 때 환하게 웃는게 마음이 아프다. 유치원 교사도 아닌데 첫째는 성악설 믿게 생겼네

  • @user-gg7mq4tk4n
    @user-gg7mq4tk4n 10 개월 전 +47

    회사를 다니는것도아니고 농사하는 분이 일주일에 한번 가족이랑 밥먹겠다고 하는게 약속인가 ㅜㅜㅜㅜ저런 말을 듣고도 만족하는 가족들이 보살이다

  • @Lucifer0429
    @Lucifer0429 10 개월 전 +42

    첫째가 스트레스를 정말 많이 받아서 동생들에게 저러는겁니다.. 이건 부모의 책임이 큼.. 첫째가 안타까움..
    별개로 둘째 착하네.ㅋ

  • @user-mw8mn8wg3v
    @user-mw8mn8wg3v 2 년 전 +832

    영상을 보면서 계속 깔깔거리는 소리랑 가벼운 분위기를 보는데 계속 눈물이 난다...정인이 너무 불쌍하고 숨이 턱 막혀온다

    • @Beakgarden
      @Beakgarden 2 년 전 +70

      맞아요.. 애를 왜 저리 많이 낳아서 정인이언니를 고생시키는지 모르겠네요..

    • @yuktube
      @yuktube 년 전 +1

      개인적으로 다른 아이들도 불쌍 첫째한테 맞음

    • @user-uf2sb2fn5v
      @user-uf2sb2fn5v 년 전 +5

      한마디로 대책없는 나자죠 본인은 욕구만채우고 나몰라라 하는거죠 여자분도 병원에가서 요즘 시술이 엄청많은데 답답합니다

    • @hiniizzz
      @hiniizzz 년 전 +22

      @@yuktube 근데 정인이 상황 돼 보면 안 때릴 수 가 없음ㅋㅋ... 알고 보니까 그렇고라

    • @user-gp9yh9xu9g
      @user-gp9yh9xu9g 년 전 +1

      네나 잘 사세요 정인이 가족 지금은 힘들지만 나름 서로 의지하며 도우며 잘 살 거니까

  • @mingijang67
    @mingijang67 3 년 전 +270

    저건 학대다. 부모들한테 다시 되묻고싶다. 정말로 당신들이 저 아이들 모두를 책임질 수 있냐고. 저 아이들이 경제적으로 독립하기 전까지 학업을 포함한 모든 기본적인 권리들을 보장해줄 수 있을 만큼의 경제적 준비가 돼있는지. 일곱 명의 아이들 모두와 정서적인 교감을 부족함 없이 가지면서 아이들이 상처 없이 자라날 수 있도록 키워낼 수 있냐고.
    결국 저 아이들은 부모의 제대로 된 케어도 받지 못한 채로 자라나야 할 거고 그 과정에서 저마다 상처를 받고 치유받지 못한 채로 흉터를 안고 살아야 할텐데.
    정말 화난다 정말. 고민 제보한 큰딸 분이 조금이나마 힘을 내셨으면 좋겠고, 다른 아이들도 부디 힘내서 잘 자랐으면 좋겠다.

    • @user-cs6ri7jk8b
      @user-cs6ri7jk8b 3 년 전 +1

      krplus.net/bidio/pZ2aX5uFgXndXqA 속는셈치고 한번만 봐보셈 진짜 역대급 영상 ㄹㅇㅋㅋ

    • @whoo5212
      @whoo5212 3 년 전 +1

      저거 어그로니까 누르지 마세요

    • @user-tp7fs9te7n
      @user-tp7fs9te7n 3 년 전

      진짜 내가 첫째였으면 부모님한테 쌍욕 박을듯ㅇㅇ

    • @user-zn5ox9hd5v
      @user-zn5ox9hd5v 3 년 전

      책임감 없이 ㅉㅉ

  • @user-lg3bi5ym3t
    @user-lg3bi5ym3t 5 개월 전 +30

    애들이 다 불쌍하다 특히 첫째가 제일 큰 피해자다. 엄마도 엄마인데 애비라는 인간이 제일 큰 가해자임 태어날 때 양심을 어머니 뱃속에 두고 태어난듯

  • @user-qn1mi9ew6o
    @user-qn1mi9ew6o 9 개월 전 +87

    저 여자도 대단하네. 남아가 무슨 대단한 거처럼.. 남아 하나 낳겠다고 딸을 줄줄이.. 징하다 징해.
    그래놓고 본인이 커버도 안돼. 결국 첫째나 먼저 태어나서 이제 철 들어가는 아이들이 다른 아이들을 봐주고 있어야 하는 이 상황이 웃기네.
    부모가 부모 노릇을 못하고 아이가 아이를 봐야 하는 이 상황.
    진짜 몰랐을까? 머리통이 있으면 적당히 낳고 끝났어야지.
    그놈의 아들이 뭐라고.. 으휴..
    글구 저 아버지란 놈도 너무한게 힘들어?
    애 한번 여럿 봐봐라 농사가 더 쉬울것이다.
    낳아놓고도 뒷수습도 못할거면 낳지를 말았어야지.

    • @AA-jo3ow
      @AA-jo3ow 9 개월 전

      ㄹㅇ 하고싶은말 싹 다 여기 적어놨너ㅋ

    • @user-sv9kg1zf4s
      @user-sv9kg1zf4s 5 개월 전

      심지어 아들 낳았는데도
      동생을 또 ㅋㅋ

  • @user-zg7np2rn1r
    @user-zg7np2rn1r 3 년 전 +306

    집안에서...애들이때리고싸우는것도
    통제를해주는사람이없으니까
    폭력이답인줄아는거지
    안그럼..자기가스트레스받고
    답답하고
    한번에안들어처먹으니까
    폭력이당연하게나오는거지..

    • @user-rd7pl7fc4v
      @user-rd7pl7fc4v 3 년 전 +19

      그러니까요 ㅠㅠㅠ 첫 째 보고 애들 때리지 말라는거 보고 정말 숨이 턱턱 막히더라고요... 육아는 부모가 하는게 맞는건데 말이죠... 그게 지금 첫 째한테 할 말인지 참 ㅠㅠㅠㅜㅜ

    • @user-vh1ex6lq7c
      @user-vh1ex6lq7c 3 년 전 +4

      자기가 낳은 애이름헷갈려서 이름으로 안부르고 야야 거린다..하나의 인격체로도 존중받지 못하고 있는데 부모보고 배운거지 누굴탓하냐 웃긴다진짜

  • @user-rv8nz8de4k
    @user-rv8nz8de4k 3 년 전 +1387

    성인되면 뒤도 보지말고 멀리가서
    독립해라. 그래야 네가 산다.

    • @user-ve4hv2dr1w
      @user-ve4hv2dr1w 3 년 전 +3

      송이별 경찰서에서 전화 오면 뒤 돌아보지 말고 그냥 경찰서 가라 ㅗ

    • @user-tg6rl4bs2j
      @user-tg6rl4bs2j 3 년 전 +74

      왕감자 뭐라는거냐

    • @user-ve4hv2dr1w
      @user-ve4hv2dr1w 3 년 전

      도레미 몰랑

    • @certainly4414
      @certainly4414 3 년 전 +15

      @@user-ve4hv2dr1w 느금마

    • @yuriyuri2651
      @yuriyuri2651 3 년 전 +47

      마져 집안이랑 인연 끊고 나가야되 아니면 하고 싶어도 연애도 결혼도 못해

  • @user-hg2hs5jv4y
    @user-hg2hs5jv4y 10 개월 전 +84

    아니왜 엄마는 의지를 아빠가 아니라 정인이한테 하죠?

    • @TheJoc9174
      @TheJoc9174 8 개월 전

      엄마아빠라는 사람들이 더 미성숙해요 아 답답해ㅜㅜㅜㅜ

  • @evalee7685
    @evalee7685 년 전 +97

    우연히 보게된 영상인데 증말 짜증나네요. 정말 경악할 수준이네
    전 유럽에 살고있는데 여기선 미성년자를 가족이라해도 아무런 댓가도없이 중노동 시키는건 엄연한 아동학대고 인권유린에 해당됩니다.
    21세기 대한민국에 어떻게 저런 진상부모가 다있지? 아 창피해~

    • @jdragon3432
      @jdragon3432 년 전 +1

      이 댓글이 정말 경악할 수준이네요. 주둥이만 까고 앉아있지 말고 대안을 제시해주던가. 정말 창피하다 창피해 아직도 이런 쓰레기들이 있다니.

    • @evalee7685
      @evalee7685 년 전 +12

      @@jdragon3432 대안이요 ? 미성년자 아동보호법을 강화해서 국회에서 합당한 법을 만들어 제도화시켜야 하지않을까요? 유럽대부분 국가들처럼 자녀들에게 심한 가사노동을 강요한다던가 7세이상의 아동에게 부적절한 신체접촉도 무조건 신고대상이어서 처벌되죠.
      그보다 인식의변화가 더 필요하겠죠.
      자식이 공동체나 부모의 소유물이 아닌 한 인격체로 사생활과 개인의 행복을 존중받는것이 당연하다는, 교육을통한 사고의 전환.
      부모는 우리가 선택한 사람들이 아닌데 자식들이 책임져야한다는 "효도"라는 명분과 괴변으로 함부로 대하며 옥죄는 문화가 과연 정당한걸까요?
      자식들이 옳바른인격과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도록 양육을 책임져야할 부모들을 전문가들을 통해 교육시키는게 정말 필요하다고 생각해요.
      부모가 된다는것이 얼마나 이기적인 행위이며 무서운 책임의 무게를 갖고있단걸 깨달을수 있도록.
      현재를 살고있는 대부분의 한국인들은 알고있는 사실 아닌가요?

    • @evalee7685
      @evalee7685 년 전 +15

      @@jdragon3432 참고로 전 24세 딸을 둔 부모입니다. 모르는 불특정소수 타인에게 주둥이니 쓰레기니하는 경박한 표현은 삼가해주시죠

    • @A-cup-of-coffee
      @A-cup-of-coffee 년 전

      그럼 당신 같으면 낳은 자식 같다 버리시나? 아님 국가에 맡겨? ㅉ 생각 좀 하고 글 쓰시게 ㅡㅡ

    • @jdragon3432
      @jdragon3432 년 전 +7

      @@evalee7685 겉으로 드러나는 주둥이니 쓰레기니 하는 경박한 표현보다 중요한 것은 상대를 경멸하는 그 마음가짐이죠. 똑같이 되돌려줌으로써 자기가 당했을 때의 기분도 느껴보라고 한 것이고요. 진상부모라고 부모를 욕하더니 대안이라고 제시한 것은 부모 입장이 아니라 국가 시스템에 대한 얘기네요. 그렇다면 애초에 부모를 욕할게 아니라 그렇게 하지 못한 정부를 욕했어야죠. 저 곳은 도시가 아니고 농촌입니다. 인력이 곧 경쟁력인 농촌의 특수성을 먼저 생각하셔야겠고요. 아이한테 동생들을 돌봐야 하는 집안일을 시키는게 아동학대고 인권유린이라면 부모는 나가서 일을 하지 말고 집안일만 해야 하니 다들 굶어 죽을 것이고 부모가 집 밖에 나가 일을 하게 되어도 집 안에 있는 큰 아이들이 자기 먹을 것만 해 먹으면 혼자 해먹지 못하는 어린 동생들은 다들 굶어죽겠네요. 아이들은 이미 낳았는데 이제 와 돌이킬 수도 없고 아이들 버리지 않고 저렇게라도 열심히 사는 것이 최선 아닌가요? 부모 자식 간에 저렇게 사랑하는게 눈에 보이는데 아동학대고 인권유린이요? 큰 아이 입장에서 동생들을 위해서라면 부모가 시키지 않아도 마다하지 않고 해야 할 일입니다. 대한민국 사회에서 영상처럼 7자매까지는 아니어도 4자매 5자매인 집들 꽤 많고요 첫째들의 저런 비슷한 경험은 다들 갖고 있습니다. 앞으로 국가 시스템을 만져서 아이는 두 명만 낳도록 제한해야 할까요? 아이 낳는 것도 강요받는 사회를 원하시나요? 난 저런 환경의 부모 입장에서 이미 낳은 7명의 아이들을 저렇게라도 키우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나 같으면 그 어떤 대안도 제시해주지 못하면서 방구석에 앉아 비난만 하고 앉아있을게 아니라 열심히 살아내라고 응원해주겠습니다.

  • @user-zb8bt7nk2u
    @user-zb8bt7nk2u 2 년 전 +744

    첫째는 엄마가 원망스럽기도 하지만 안타까운 마음이 정말 큰거 같다. 시골이라 그런지 가부장제의 끝판왕을 보는 느낌,,, 여기서 가장 큰 가해자는 아빠다

    • @user-bs2mq3hi9j
      @user-bs2mq3hi9j 2 년 전 +1

    • @er5859
      @er5859 2 년 전 +3

      @@user-bs2mq3hi9j 뭘

    • @seulki0613
      @seulki0613 2 년 전 +54

      그러게요 아무리 부모가 생각없이 욕심에 아들아들 재촉해도 자기가 끊을 수 있는건데..

    • @user-hw4zs9jx9z
      @user-hw4zs9jx9z 2 년 전 +1

      ㄲㅂㅋㅍㄱㅅㅍㄱㅃㄱㅂㅂㄱㅃㄱㅂㄱㅂㅋㅂㅅㅃㅅㄱㅂㅅ7

    • @er5859
      @er5859 2 년 전 +1

      @@user-hw4zs9jx9z뭐하냐

  • @user-vi7rv4ed2l
    @user-vi7rv4ed2l 3 년 전 +141

    아버지라는 사람은 시종일관 남일 보는듯한 자세네. 모녀갈등도 결국엔 집안일 내팽겨치고 본인 하고싶은대로만 하고 다니시는 아버지가 원인인듯.

  • @user-cb7ug7do1m
    @user-cb7ug7do1m 7 개월 전 +52

    애비가 만악의 근원이네 ㅋㅋ
    저 애비만 좀 거들어줬어도, 엄마랑 첫째랑 한번씩 극장도 가고 그러겠구만.

  • @user-zx3xy2jj5q
    @user-zx3xy2jj5q 9 개월 전 +75

    감당 못하면 낳질말아야지 줄줄이 낳아놓고 애한테 애 키우게 하고ㅡㅡ 온갖 집안일 떠넘기네... 그 와중에 싸지르기만하고 손가락 까딱 안하는 아빠는 진짜 답도 없다

    • @user-ru5kw3yd1p
      @user-ru5kw3yd1p 9 개월 전 +2

      첫째는 나이들어 골병든다..
      초2때부터 등짝에 애업어서
      목뼈 허리뼈 골반뼈 무릎 발바닥 다 틀어졌다
      얼마전 저승가신 울 엄마가
      나에게 제일 많이한말이
      애기봐라 애업고 나가놀아라
      지금도 엄마생각하면 화가 치밀어오른다
      친구들하고 맘편히 놀아본 기억이 없다
      어떻게 그 어린거에게 무거운애를 업혔을까
      꿈속에서 엄마아빠는 귀신으로 악귀로 나왔다
      꿈을꾸면 집은 전설의고향에서 나오는 폐가로 나오니 집생각하면 밥맛도 사라진다

  • @user-hg4yt3pl1c
    @user-hg4yt3pl1c 3 년 전 +941

    댓글에 엄마 욕을 하는게 많이 보이는데 제일 욕 먹어야 할 사람은 아빠라고 생각함 그래도 엄마는 잠도 거의 안주무시고 집안일에 밭일까지 하시는데 아빠라는 사람이 자식이 7명이나 있는데 친구랑 술퍼마시고 놀고 있다니 고등학생인 내가 봐도 답이없다 책임감이 너무 없다

    • @user-wj6kg1xj4c
      @user-wj6kg1xj4c 3 년 전 +146

      @택환김 둘다 잘못인데 이건 애기가봐도 둘중에 누가 더 문젠지 알겠다 적어도 이 영상속에서는

    • @user-wn4zy5do8u
      @user-wn4zy5do8u 3 년 전 +19

      ㅇㅈ 아빠가 솔직히 잘못많이했다..

    • @user-qh1il6pc4k
      @user-qh1il6pc4k 3 년 전 +1

      도토리 키재기중ㅋㅋ신기한게 뭔지앎?여기서 ㅂㄷㅂㄷ대는 애들이 신기하게도 여자가 다수임

    • @user-bz8uj5pi7f
      @user-bz8uj5pi7f 3 년 전 +140

      유튜브 알고리즘 진짜 성별 얘기하는 거 지겹다 누가 봐도 이 가족 중에선 아빠가 무책임한 부분이 훨씬 커서 크다고 했을 뿐인데 부들대는 건 여자가 대다수다 이런 얘기는 해서 뭐 해? 뭐 싸움 조장임?

    • @flowershop.
      @flowershop. 3 년 전 +3

      유진 ㄹㅇ 저런 무식한 소리는 지혼자 했음 좋겠음

  • @lilyjoo91
    @lilyjoo91 2 년 전 +776

    "엄마가 힘들어서 의지할게 너 밖에없었어" 라는 말. 커서 돌이켜보니.. 감정적 아동학대 였던거 같아요. 돌이켜보면 정말 아기였는데, 난 엄마의 엄마로 살았었죠.

    • @user-sg1bb3ur3w
      @user-sg1bb3ur3w 2 년 전 +107

      전형적인 가스라이팅, 감정 쓰레기통.

    • @blackdog951
      @blackdog951 년 전 +48

      아이가 의지할수 있는게 부모죠 아이가 고등학교에 들어가기도 전에 부모가 아이에게 의지한다? 그냥 학대일 뿐입니다.

    • @user-sh9zx7fm4q
      @user-sh9zx7fm4q 년 전 +8

      너무 심하다

    • @user-sh9zx7fm4q
      @user-sh9zx7fm4q 년 전 +13

      얘 성격들 다 망가지겠네

    • @user-sh9zx7fm4q
      @user-sh9zx7fm4q 년 전 +20

      첫째 맘이 이해가 된다 저게 못죽어서 살지 사는거냐

  • @user-ly3vg4rz8x
    @user-ly3vg4rz8x 6 개월 전 +51

    아버님 집안일좀 도우세요 농사는 본인 혼자 지으시나요
    아동학대입니다 정말
    도망쳐요 큰딸

  • @user-yo4xx5ox5t
    @user-yo4xx5ox5t 년 전 +32

    저두 7남매 장녀인데 60ㆍ70년대 보는거
    같으네요
    정이이를보니 분노가 올라 오네요
    부모는 자기들이 좋아서 하였지만 큰딸은
    너무 짐이 무겁지요~~~~
    정인양 어른이되어도 66세 이지만 항상 마음이 분주하며 정서 적으로 차분하지 않아요
    부모원망 많이 하였지만 암튼 정인양
    내가 겪어서 가슴이 아프고 누가 해결해
    줄까요?
    그냥 있으면 마음이 불안하답니다

  • @user-hk6vt5bu8k
    @user-hk6vt5bu8k 3 년 전 +373

    둘째가 대단한거임...
    아빠 때문에 엄마가 화나면 그 화가 첫째한테가고
    첫째는 둘째한테 화를 냄. 근데 둘째가 거기서 참음. 둘째가 저 집안의 방파제 역할을 하고 있음.
    자식농사는 성공하셨네요. 근데 아빠란 작자는 진짜 답이 없다. 모든일의 원흉은 아빠임.
    진짜 죄송한 말이지만 아빠자격이 없는거임 저건.

  • @user-kw9ko6wk1q
    @user-kw9ko6wk1q 3 년 전 +1727

    아빠가 술얘기가 많이나오네..아니 아빠는 대체하는게 뭐야..? 밭농사도 제대로 안해..집안일도 안해..애들이랑 친한것도 아니고...대체 저 집구석에서 하는게 뭐임..? 뭐 애 낳는 역할하는거임? 싸질러놓으면 다야..? 뭐 대답도 제대로 안하고 고개 숙이고만 있고ㅋㅋㅋ지가 일벌려놓고 뭐 하자는거임 이게 대체

    • @user-kl1cs7ux2k
      @user-kl1cs7ux2k 3 년 전 +208

      뱃속에서 애 키운것도 낳는것도 엄마가 한거 씨만 쳐 뿌려놓으면 다인가.. 제발 더 이상 마누라 인생 힘들게 하지 않았으면..

    • @user-pt3ex7zl8v
      @user-pt3ex7zl8v 3 년 전 +61

      자기 편하고 싶은거 ㅋㅋ 저런게 어른이고 아빠라고 ㅉㅉ 내가 봐도 수준ㅋㅋㅋ초딩 ㅋㅋ

    • @user-wg6yb9rm2t
      @user-wg6yb9rm2t 3 년 전 +98

      지가 후장으로 애 낳아봐야 정신차리지;

    • @user-pt3ex7zl8v
      @user-pt3ex7zl8v 3 년 전 +1

      @아영 왜.....시비 신지.....이유좀...

    • @user-pt3ex7zl8v
      @user-pt3ex7zl8v 3 년 전 +1

      @아영 제가 님한테 뭘 했죠..ㅡㅡ

  • @user-wy2wk6rs9w
    @user-wy2wk6rs9w 9 개월 전 +65

    아빠가 아빠 자격이 전혀 없잖아요 지금 같이 사는 가족인데 자기 아이들이랑 한 달에 1번 밥 먹을까 말까? 같이 밥 좀 먹어달라니까 일주일에 1번 같이 먹겠다 약속? 씨는 뿌려놓고 나 몰라라 나가서 술이나 마시고 애들 인생을 장난으로 생각하는 것도 아니고 뭐하자는 거예요

  • @user-np7lu2fh7o
    @user-np7lu2fh7o 10 개월 전 +50

    아니 아빠가 지금 웃을때가 아니야...

  • @user-qj9jh1dy2y
    @user-qj9jh1dy2y 3 년 전 +295

    개인적으로 총체적 난국인거같음
    아들때문에 계속낳았다는 것부터.. 아빠부터 엄마, 어른들의 마인드자체가 첫째딸이니까 가사일을 해야한다고 당연시하는듯
    첫째딸도 가족이고 동생들이니까 지금 참으면서 지내지만 그동안 속으로 얼마나 곪았을까
    애기들 훈육도 제대로 안되는거 같고
    어떻게 뒤생각없이 막 낳았지;; 남자진짜ㅋㅋ

    • @user-mk4ob8kj2t
      @user-mk4ob8kj2t 3 년 전

      첫째니깐 시키는 거겠지 여자라고 시키는 것는아님 니 폐미지 ㅋㅋㅋ

    • @pyon_pyon_2
      @pyon_pyon_2 3 년 전 +40

      @@user-mk4ob8kj2t ㅋㅋㅋ 할 수 있는 어그로가 페미얘기밖에 없냐ㅠㅜ불쌍

    • @user-qj9jh1dy2y
      @user-qj9jh1dy2y 3 년 전 +17

      @@user-mk4ob8kj2t 남자다 이 하등한 동물파퀴녀석앗!

    • @user-mk4ob8kj2t
      @user-mk4ob8kj2t 3 년 전

      미안하다 애들아 내가 여가부 때문에 신경이 좀 예민해서 그랬어 내맘 알지?

    • @pyon_pyon_2
      @pyon_pyon_2 3 년 전 +4

      @@user-mk4ob8kj2t 알면 잘하자!

  • @maddision5922
    @maddision5922 3 년 전 +557

    자기들끼리 싸지른 거 애꿏은 사람이 책임지고 있다는게 신기하다

  • @litealoa9189
    @litealoa9189 5 개월 전 +38

    아니 지금 14살짜리한테 6명 애들이랑 시부모 밥 차려 먹이라는 것 부터 말이 안 됨 4인 가구 밥 차리는 것도 힘들다고 하시는 분들 많은데 성인도 아니고 이제 초등학교 갓 졸업한 어린애가 밥 차리고 빨래 개고... 간단한 일이더라도 양이 많으면 안 간단해요... 그리고 동생들은 대체 뭘 하는 거야... 애들한테도 좀 시켜요... 초3쯤 부터 시켰으면 지금 초3인 애들도 시켜도 되는 거잖아... 게다가 아빠랑 시부모는 뭐하는 거냐고... 아빠 진짜 뭐 하심? 농사일을 계속 하시는 것도 아닌 거 같고, 집안일에는 손 하나 까닥 안하고, 할머니 할아버지도 밥 정도 차려주실 수 있잖아요... 지병이 있으시면 앉아서 빨래 개는 거라도 도와주시던가ㅠㅠㅠ

    • @user-oi5pf8jo2t
      @user-oi5pf8jo2t 4 개월 전 +3

      우와~~14살짜리 6명 애들이한테 시부모 밥차려주고 집안일도 설거지하고 농사도 도와주고 간애기도 다해줘야돼.안타깝구만,시비도 만만치않겠구만요.벗어나고싶어겠네요.

  • @user-zd8iz5vg9m
    @user-zd8iz5vg9m 6 개월 전 +35

    아빠가 해야할일은 만만한 첫째한테 다시키는구나 ~

  • @terrykim8023
    @terrykim8023 2 년 전 +523

    2015년 방영때 애가 14살이었는데 6년 지났으니 20살이겠네.. 잘 지내고 있으려나ㅠ 꼭 독립했길

    • @user-friendly7263
      @user-friendly7263 2 년 전 +49

      이미 독립운동하구 있을 듯

    • @dakangjung_
      @dakangjung_ 2 년 전 +2

      태연 I 음방 나오더니 2015년도 엿군요 ㅠㅠ

    • @user-eg9lc8jv5j
      @user-eg9lc8jv5j 년 전 +1

      현재 막내는 7살이겠네요..

    • @user-eg9lc8jv5j
      @user-eg9lc8jv5j 년 전 +1

      @@user-qw8dr7xv7x 그래도 아마 학교에서 공부하고 문제집도 남는시간에 약간씩 풀지 않았을까요?..ㅎㅎ 고등학생 됐을땐 공부하게 부모님이 조금은 집안일 줄여주시지 않았을까 싶어요ㅠ

    • @user-eg9lc8jv5j
      @user-eg9lc8jv5j 년 전 +1

      @@user-qw8dr7xv7x 네네 맞아요ㅠ 저도 궁금한데 긍정적으로 잘 지낸다고 생각하고있어요!

  • @keplersomnium
    @keplersomnium 3 년 전 +803

    첫째에게 반전언니 무서운언니라고 하는데 다 큰 어른도 제자식 하나 통제하기도 힘들어서 목소리 커지고 손 올라가요... 저 어리고 작은 여자아이가 양육방법도 모른체 동생들 맡겨놓으니 뭐 어쩌겠어요.. 이 아이도 좋게 말로하고 싶었겠죠. 괜히 무서운 언니라고 프레임 씌우지마세요. 저 상황에 웃으면서 오구오구 동생들 보살피는 유니콘 같은 존재는 집안일 하나 안해본 속편한 사람들 생각이네요..

    • @user-hz5pg9os1p
      @user-hz5pg9os1p 3 년 전 +66

      ㄹㅇ 저런 상황에서 계속 사근사근 말하며 지낼 수 있을리가...... 말이 안돼요...

    • @user-bv1zs8vo3z
      @user-bv1zs8vo3z 3 년 전 +18

      전 동생하난데도 참다 참다 짜증냅니다. 많이 참고 제가 참아야죠..에휴..

    • @jeongisnotjustpaper
      @jeongisnotjustpaper 3 년 전 +14

      첫째 정말 힘냈으면 좋겠어요 .. ㅠㅜ... 저 마음을 너무 잘 알아서 .. 얼마나 힘들고 속상할지..

    • @user-pq9or4vs9m
      @user-pq9or4vs9m 3 년 전 +37

      상황이고뭐고 자시고 정인이는 '청소년'임ㅋㅋㅋㅋ 한창 자라고있는나이고 정신적으로 당연히 미숙한대 성인처럼 대하고, 자식이 부모를 의지해야하는데 부모가 자식을 의지하고 ㅋㅋㅋㅋ 친구들은 다들 사랑받고 본인이게 집중하면서 크는데 정인이는 그러지도못하니 정신적으로 결핍도 클거고, 본인이 동생들 육아하려고 타어났나 싶을듯. 청소년이 육아를 해야할 나이가 아닌데 육아를 제대로 하길 바라는건 진짜 선넘은거임ㅋㅋㅋ

    • @user-wh8zt1uc3g
      @user-wh8zt1uc3g 3 년 전 +8

      저 상황이면 성격 다 베리지..

  • @rhwlgns917
    @rhwlgns917 년 전 +38

    정인이 우는거보니까 진짜 마음아프다 너무착하고 가엽다ㅠㅠ

  • @user-rt6iy4kt4e
    @user-rt6iy4kt4e 9 개월 전 +51

    아빠가 일단 제일문제고 두번째 큰애 믿고 줄줄이낳은 부모가 문제고.. 엄마도 저정도 육아 가사 일 부담하려면 우울증온다 그나마 큰애있어서 믿을구석?이있는거 같은데 큰애는 뭔죄예요..진짜 빨리독립해서 나가사는게 목표일듯 지긋지긋한 집에서 벗어나야 잔소리덜듣지 내가하고싶은거 하면서...ㅠㅠㅠㅠ

  • @kjokh
    @kjokh 9 개월 전 +76

    그놈의 대를 이을 아들 타령 진짜ㅋㅋㅋㅋㅋ
    21세기 최첨단 글로벌 시대에 조선 유교사상 그만 집착해라

    • @kjokh
      @kjokh 9 개월 전 +3

      @@electric8043 딴 나라들은 증기기관차에 건물짓고 식민지 만들고 신대륙 발견하고 무역하고 신문물 받아들이고 발전하는 동안 조선은 발전도 없고 무역도 없고 상공업 무시하고 허구한날 공자왈 맹자왈 타령하고 명나라, 청나라한테 굽신거리고 나라 구한 이순신 장군을 역적 취급하고 훈구파니 사림파니 당파 싸움질에 실체도 없는 유교 조상 제사나 죽어라 지내다가 망함ㅋㅋㅋ 근데 조상님한테 제사를 그렇게 열심히 지냈으면서 당시 일본놈들한테 왜 나라가 넘어감? 후손이 차려준 음식 다 처먹고 조상들 뭐했노? 후손 지켜주지도 않고ㅋㅋ

  • @myddongi
    @myddongi 3 년 전 +602

    여기서 이 엄마랑 딸이 중요한게 아님. 아버지라는 인간이 최고 문제임.. 자식은 싸질러놓고 일은 뒷전에다가 집안일도 안도움. 게다가 시부모까지 모시고 사는...ㅋㅋㅋㅋ 와 진짜 답없는 인간임. 지금은 많이 도와주고있을까. 사람이란게 안변하는데

    • @user-vu8hu5lg1h
      @user-vu8hu5lg1h 3 년 전 +24

      맞아요 ㅠㅠ 서로 배려하고 도와줘야 걱정도 줄어들텐데 아이도 같이 돌보고 해야되는데 ...

    • @user-sc9lx8ht6z
      @user-sc9lx8ht6z 3 년 전

      응응

    • @user-gi9dk2bs7q
      @user-gi9dk2bs7q 3 년 전 +11

      제친구는 와이프한테 미안하다고
      일요일 아무것도 하지 말라고 말하고
      혼자 집안일 전부 합니다 그래야 함께 살수있어요

    • @user-dr2oh6tx9i
      @user-dr2oh6tx9i 3 년 전 +20

      성욕은 겁나활발하신거같은데 ㅡㅡㅋ 딴년이랑 바람 안나면 다행~

    • @user-dr2oh6tx9i
      @user-dr2oh6tx9i 3 년 전 +7

      그거할라고결혼한거같아 ㅡㅡ

  • @user-pb3el2or1i
    @user-pb3el2or1i 2 년 전 +235

    때리고 폭언하는 것만 학대가 아니다. 아이에게 감당 못할 일, 감당하지 않아도 될 일을 떠넘기는 것도 학대다...

  • @user-yd6nx2eu7d
    @user-yd6nx2eu7d 10 개월 전 +77

    중학생이니까 얌전히 듣고있지. 고등학생되면 집나가도 할말없다.

  • @user-tf6pb7li2t
    @user-tf6pb7li2t 5 개월 전 +37

    시부모님도 밥은 차릴수 있지 않나?
    친정엄마는 우유만 먹으면 막내도 돌보겠다는데 누워있는것도 아니고 밥정도는 차려야지! 남편은 대체 왜 누워서 티비만 보는건지 없는게 낫겠어

  • @user-ov4ny5xj5v
    @user-ov4ny5xj5v 3 년 전 +958

    첫째 꼭 집나가는게좋을듯 왜냐하면 저런집은 나중에 첫째가 돈 벌면 다 받아가고 유산은 다섯째랑 막내만 줄게 뻔함 그냥 성인돼서 집나가는게 정신건강에좋아짐

    • @ojmpa5802
      @ojmpa5802 3 년 전 +40

      ㅋㅋ유산이 있겠냐고

    • @user-ov4ny5xj5v
      @user-ov4ny5xj5v 3 년 전 +16

      @@ojmpa5802 농사하는거보면 땅이조금있는것같고 사는집도 꽤 큰편아니가요?

    • @floriney7581
      @floriney7581 3 년 전 +54

      딸들은 시집가면 그집 사람이라고 하면서 안주겟디 ㅋㅋ

    • @user-is4nv8kk2h
      @user-is4nv8kk2h 3 년 전 +39

      유산은 모르겠는데 대학은 아들들만 보낼것 같음. 오히려 돈벌어오라고 등떠미는 건 아닌지 모르겠네요..

    • @Mizuna_Rei
      @Mizuna_Rei 3 년 전 +11

      저건 그냥 차라리 고아였음 좋겠단 생각까지들 수준이다...

  • @user-gg5qc6sr3o
    @user-gg5qc6sr3o 년 전 +327

    정인이 아버님....
    진심으로 양심의 가책이 없는 건가요?
    아버지로서 아이를 낳기 위해 씨만 뿌린다고 책임을 다하는 게 아닙니다.
    애를 낳았으면 양육을 도우셔야죠.
    본인이 얼마나 육아의 신경을 안쓰셨으면
    엄마가 정인이만 찾을까...
    진짜 반성 많이 하시고 지금이라도 진심으로 집안일 하세요.
    농사...바깥일...구별 짓는것은 진짜 개쓰레기적인 발상입니다.

    • @user-rw7qc8kw5k
      @user-rw7qc8kw5k 9 개월 전 +1

      출산지원금 때문일겁니다. 저 학생이 사는 전남 장흥은 출산지원금 많은 곳 중 하나인데, 특히 다섯째부터는 1천만원씩

    • @user-cq4lc7kj4b
      @user-cq4lc7kj4b 3 개월 전

      안바뀔듯하지 않아요? 답없다.....

  • @user-fu8hm2se7f
    @user-fu8hm2se7f 5 개월 전 +34

    헐 이거 아동학대에요 첫째는 누나이지 엄마가 아닙니다.. 정인씨 꼭 대학 도시로 가서 기숙사 들어가서 사시길ㅠ

    • @user-eo9tm2ug7v
      @user-eo9tm2ug7v 3 개월 전 +3

      저 형편에 대학이나 보내면 그나마 다행인데..고등학교 졸업 후에 집안 뒷바라지 하라고 취업 하라고 할 가능성이 농후함.

  • @user-sr6zz5fx7g
    @user-sr6zz5fx7g 3 년 전 +958

    세상에 남편이 너무 이기적이다 집안일은 안도와주고 아내한테 성욕만 풀지 말고 남편 정관수술하세요 딸만 노예처럼 종부리듯 시키지 말고 남편한테도 시키세요 남편 집안일좀 하세요 친구들과 놀지만 말고

    • @user-vm4gf9jg9e
      @user-vm4gf9jg9e 3 년 전 +46

      애비 짜증

    • @user-pe8kl8uk8s
      @user-pe8kl8uk8s 3 년 전 +38

      이프로 보는 저 사람들 누구하나 저 아이들의 소란스런장면들을 보기좋다고 느끼는사람들 하나도 없을것입니다,,
      큰딸애의 목소리에 실의가 느껴지네요,희망이 없어보입니다,
      남의아이지만 불쌍해서, ,,,,

    • @user-wz3ff7dh9m
      @user-wz3ff7dh9m 3 년 전 +31

      남편 너무무책임하고 짐승도아니고 토끼새끼처럼 자식새끼마니낳아 맏이는 애보다가 세월다가겟다 부모님 맏이한테 너무짐지운다 이건 맏이에게 죄짓는것같아

    • @jenayoon7768
      @jenayoon7768 3 년 전 +2

      정인아가 착하게 살고 있는만큼 하느님 이 내려지신 적이지만 아빠가 정인이 몫을 반이라도 해주시면 좋겠읍니다 만들기만 하고 낳기만 하눈 것은 부모 노릇 못한거지요!!

    • @mintchoco7843
      @mintchoco7843 3 년 전 +8

      진짜 뭐저런...
      남편이 아빠가 책임감이없냐?

  • @user-gz5qy7vc5t
    @user-gz5qy7vc5t 3 년 전 +2469

    100퍼 성인되면 일해서 동생들 뒷바라지 하라그런다 도망가라 제발

    • @user-bu6nj3rg4f
      @user-bu6nj3rg4f 3 년 전 +29

      카툰 커피.... 지금시작합니다

    • @siiw8s848
      @siiw8s848 3 년 전 +19

      지금은 고3..

    • @yellowblue7558
      @yellowblue7558 3 년 전 +148

      100퍼 성인되면 월급통장 뺏기고 용돈받는다

    • @yellowblue7558
      @yellowblue7558 3 년 전 +113

      한달에 10만원씩 주면서 니가 돈이 뭐에 필요한데? 동생들 성인 될때까지 뒷바라지해

    • @stonem9799
      @stonem9799 3 년 전 +1

      @@yellowblue7558 일반화하진 마시죠

  • @user-wj6ps8wh3y
    @user-wj6ps8wh3y 년 전 +52

    대책없이 아이들을 저렇게 많이 낳은건지...
    ㅋㅋ
    아버지도 큰문제지만 저 엄마는
    본인이 낳고 본인이 양육해야 한다는것을 알텐데도 저렇게 많이 낳다는 자체가
    너무 놀랍다
    도대체 생각이란게 있는건지...
    정말 안타깝고 화가 난다...

  • @Loveeg-hs9vf
    @Loveeg-hs9vf 7 개월 전 +73

    책임 지지도 못할 자식을 왜자꾸 낳아서
    애가 애를 또 키우게 만드는건지
    맏딸이 노비 인가요?
    돈주고 쓰는
    파출부 한테라도 저렇게 많은일을 시키면 그만둘듯

  • @user-px2yv9wb2o
    @user-px2yv9wb2o 3 년 전 +646

    남편은 싸지르기만 했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크 시원한 정답ㅋㅋ

    • @user-cu4cu4fr2q
      @user-cu4cu4fr2q 3 년 전 +3

      무식하게 애만낳고 정인이만 너무힘들다 얼른커서 독립해라

    • @yaong_o3o
      @yaong_o3o 3 년 전 +2

      질싸^^

  • @lucky9day
    @lucky9day 3 년 전 +1812

    아빠 진짜 이상하네 상식적으로 7명이나 낳아놨으면 애가 저렇게 고생하는데 거드는 척이라도 해야하는 거 아니냐고 전형적인 한국 가정에서 태어난 외아들이라 손에 물도 안묻히고 살았나

    • @c-fire
      @c-fire 3 년 전 +190

      그래놓고 나이들어서 그래도 부모다 이해해라 개소리 시전

    • @eunhyelee2344
      @eunhyelee2344 3 년 전 +216

      육아에 전적으로 참여하는 아빠들은 아이 저렇게 많이 낳자고 안합니다. 겁나 힘든거 알거든요~ 내가 안키우니 줄줄이 낳는겁니다. 다른 사람한테는 "뭐 애들 알아서 크던데~?"라는 헛소리를 까부리겠져.

    • @user-si9kh6eh9l
      @user-si9kh6eh9l 3 년 전 +24

      아빠가 진짜 이상한건 맞는데 뭔 전형적인 한국 외아들이라고 균등시하세요;;
      저사람이 이상한거지....

    • @user-zw1tl5mx1n
      @user-zw1tl5mx1n 3 년 전 +15

      모자른가? 애비란 사람~!! 무뇌증이던가

    • @abc-cv7rc
      @abc-cv7rc 3 년 전 +12

      ㄹㅇ 조선시대 가정이노

  • @ksinhappy
    @ksinhappy 9 개월 전 +55

    외며느리 안쓰러워 아들 하나 더 낳았다는데 시누만 다섯인 가난한 집 며느리를 과연 누가 하고 싶을까? 그 생각은 안 하셨나봄...

  • @user-dn9lq5qb1h
    @user-dn9lq5qb1h 9 개월 전 +50

    얘들 아빠가 제일 노답이다 첫째 너무 불쌍해…

  • @user-fr1qt8qe1o
    @user-fr1qt8qe1o 3 년 전 +159

    1. 성인되면 뒤도 돌아보지 않고 나간다
    2. 돈 벌거나 알바하는데 부모가 돈 내놔라 키워준 값 내놔라 하면 X까라 하고 무시한다
    3. 애 돌보라고 연락오면 내 ㅅㄲ 아니라하고 무시한다
    괜히 동생들 육아에 끌려다녀서 인생 망치지 말고 본인 인생 본인이 사시길 바랍니다.
    특히 절대 죄책감 갖지 마세요. 마음 독하게 먹으시길 바랍니다.

  • @lllllelllll
    @lllllelllll 3 년 전 +271

    아버님. 저 이런말 죄송하지만
    아버님 진짜 정신차리세요.
    성관계는 좋다고 하시고
    어찌 부인이랑 아이들에게 그리 무심하시나요.ㅜㅜ
    정말 나중에 애들 다크면
    엄마한테는 효도하겠지만
    아빠한테는 진짜 정 떨어져서 엄마없으면 아빠는 쳐다도 안볼날이 올겁니다.
    제발...정신차리가 가족 소중한줄아셔야해요.

    • @bca6230
      @bca6230 3 년 전 +10

      한 남.애 비 리얼 현실

    • @user-lb7py8xn6l
      @user-lb7py8xn6l 3 년 전 +8

      죄송해하지 마세요 욕 때려박아쑤셔도 모자름

  • @user-iy5yl1ky6h
    @user-iy5yl1ky6h 년 전 +41

    이해가 안되는데 왜 엄마가 큰딸만 부려먹나요? 남편을 부르세요.
    진짜 딸이 너무 불쌍해요. 딸이 우울증 온거 같습니다. 딸이 학원도 다니고 할 나이인데 진짜 화가 나네요. 남편은 모른체하고,,,,

  • @duvitte
    @duvitte 6 개월 전 +49

    진짜 사연보는데 부모한테 안타까운 감정 1도 안들음.. 아빠란 사람이 왜 저 모양이야.. 엄마란 사람도 자기 팔자 자기가 꼰거같음. 보면서 1도 안타깝지 않음. 진짜 첫째딸 무슨 죄야.. 한창 자기 사생활 프라이버시 이런거 생길 나이인데 진짜 좀 댓글 반응보고 아빠란 사람이 정신차리고 바람.. 같이 밥먹는거고 나발이고 애들이나 아빠손으로 직접 돌보게 하세요.. 아빠란 사람이 자기 자식들이 저렇게 관리하기 힘들정도로 많은데 딸래미한테 싹 다 내팽게쳐놓고서 친구만나러 나갔다는게 무슨 미친 정신머리인지..

  • @user-kl3xd2of1j
    @user-kl3xd2of1j 3 년 전 +3173

    첫째딸이 댓글을 볼진 모르겠지만.. 무조건 집에서 먼 곳으로 대학가고, 국장이랑 학자금대출 받으세요. 집은 될수있으면 기숙사 들어가되 안되면 lh도 잘 알아보세요. 각 지역마다 장학관도 알아보시고요. 성인으로 넘어갈 때가 인생을 바꿀수 있는 최고의 찬스임. 저 집에 애들 키우고 돌보는건 부모가 책임져야 하는 일이니까 나중에 엄마가 대학가지 말고 취직해라, 돈 좀 보태줘라 부탁해도 절대 들어주지 마세요. 그건 자식 책임이 아님. 그렇게 살다가 어영부영 시집가고 애 낳는 거예요...

    • @Kira-rx4hu
      @Kira-rx4hu 3 년 전 +11

      그럼 클때까지는 도움받고, 성인후 도움 주면 안되는 거네요?
      그럴꺼면 처음부터 고아원가야죠...
      고아원가도 혼자크는것 아님

    • @sion0240
      @sion0240 3 년 전 +393

      @@Kira-rx4hu 그렇죠 성인전까지는 도움 받다가 성인 이후에는 도움 안받아야죠 제가 아는데 저런 집 성인이후에 도움 받으면 나중에 배로 갚아야 할 일이 올 겁니다. 가족끼리에도요

    • @sion0240
      @sion0240 3 년 전 +86

      @@Kira-rx4hu 고아원 가는 것보가 나이가 차있으니 센터를 알아보고 가는게 좋을 듯합니다. 청소년센터 요즘 정부지원 받아서 자격증 따는데 도움 많이 주고요 일자리도 물색해줘요

    • @Kira-rx4hu
      @Kira-rx4hu 3 년 전 +5

      @@sion0240 원래 배로 갚는것입니다.
      힘없을때 도움의 가치가 나중에 힘이 생겨서 도움가치는 다른것입니다.
      한살때부터 혼자 큰것처럼 자신은 도움을 1도 받은적없는것처럼
      크면서 도움받았으면, 그에 대하여 두배이상으로 갚아야하는것입니다

    • @Kira-rx4hu
      @Kira-rx4hu 3 년 전 +3

      @@sion0240 청소년센터에서 힘없을때 도움받고 자격증 따으면, 그걸 두배이상으로 갚아야할줄 아는것입니다
      버스비가 100원일때 천원빌려갔으면,
      현재버스비가 1000원이면 만원으로 갚아하는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