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진화에 대한 TMI (Part 1) - [전자오랏맨]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3. 26.
  • 이번 영상에서는 메가진화에 대한 TMI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전자오랏맨 인스타
    / pck4710
    전자오랏맨 이메일
    pck4710@naver.com
    전자오랏맨 카페
    cafe.naver.com/oratman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 @oratman
  • 게임

댓글 • 157

  • @user-vo4oq3qo3f
    @user-vo4oq3qo3f 개월 전 +25

    전자오랏맨님 영상에 후원해! 정말 2000원을 후원해요! 정말! 2000원 후원해!

    • @Oratman
      @Oratman  개월 전 +12

      아니!! 2000원 후원을!! 2000원 후원 감사해!! 정말로 너무나도 감사해요! 정말 너무 감사해!!

    • @user-vo4oq3qo3f
      @user-vo4oq3qo3f 개월 전 +3

      ​@@Oratman 댓글 고정 감사해! 정말로 댓글 고정 감사해요! 댓글 고정 감사해!

    • @user-uh5pk6mi4j
      @user-uh5pk6mi4j 개월 전 +1

      ?

    • @rlatpgmltkfkdgo
      @rlatpgmltkfkdgo 개월 전 +1

      ​@@Oratman음성지원되네 ㅋㅋㅋㅋ

  • @user-bp6kz3zb5p
    @user-bp6kz3zb5p 개월 전 +3

    오늘도 잘 봤습니다!

  • @Hato_03
    @Hato_03 개월 전 +40

    메가진화도 10년 넘은 시스템이니 슬슬 근본 소리 들어도 될듯

    • @yes_questionmark
      @yes_questionmark 개월 전 +10

      근데 이젠 포켓몬에 워낙 다양한게 나오고 없어진지라 뭐가 근본인지 따지기도 의미가 없는듯

    • @qwerty-su6du
      @qwerty-su6du 개월 전 +2

      니 논리면 z기술도 근본 기술됨

    • @qwerty-su6du
      @qwerty-su6du 개월 전 +1

      다이맥스도 시간 있으면 근본이네?

    • @Hato_03
      @Hato_03 개월 전 +2

      @@qwerty-su6du 뭐 근본의 기준은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요... 시간이 지나면 다이맥스도 근본 소리 들을수도 있겠죠? Z기술, 다이맥스 좋아하는 사람도 어딘가엔 있을테니

    • @user-dz7gj6ko3r
      @user-dz7gj6ko3r 개월 전

      메가진화가 근본이라니 시대 참

  • @sonic0623
    @sonic0623 개월 전 +6

    드디어 나왔다!! 메가진화!!!

  • @Royalej0923
    @Royalej0923 개월 전 +1

    2부 기대됩니다

  • @kirby_titan_trio
    @kirby_titan_trio 개월 전 +5

    저는 개인적으로 레전드 ZA때 원시회귀도 돌아와줬으면 좋겠어요

  • @ashdave_1011
    @ashdave_1011 개월 전

    재밌는 볼거리가 또 생겼군.. 좋아..

  • @game-master425
    @game-master425 개월 전 +65

    ZA기념으로 6세대 영상 많이 올리네용

    • @mummy7694
      @mummy7694 개월 전 +2

      7세대도 좀 올려주셨으면…

    • @my5459ify
      @my5459ify 개월 전 +6

      @@mummy7694아 ㅋㅋ 그러면 7세대 리매이크로 바꾸던가 ㅋㅋ

    • @spadeb.6664
      @spadeb.6664 개월 전 +3

      주인장 가면 벗으면 찌니 나옴

    • @user-pv1xk9sk6s
      @user-pv1xk9sk6s 개월 전

      저거봇

    • @swlee918
      @swlee918 23 일 전

      본거같은데 기분탓인가

  • @user-mt4pj5df7e
    @user-mt4pj5df7e 개월 전 +10

    딴건 몰라도 메가진화가 처음 나온 6세대에 나온 포켓몬 중 메가진화가 가능한 포켓몬이 딱 한마리뿐인건 충격이다

    • @MINSUNG0827e
      @MINSUNG0827e 개월 전 +2

      디안시였나? ㅋㅋㅋㅋ 나머지는 다 전세대 포켓몬들이어서 아쉬웠긴 했어

  • @user-zl4dz6ts5j
    @user-zl4dz6ts5j 개월 전 +1

    외전인 포불던 시리즈에서도 메가진화가 더 도입되면 좋겠네요.

  • @user-ze7ry8wi4n
    @user-ze7ry8wi4n 개월 전 +4

    전자오락맨님 언제나포켓몬 정보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메가진화,Z기술, 거다이맥스,텔라스탈 모두 나오는 세대 나오면좋을것같은데 ㅜㅜ
    슬프네요

    • @WelshCorgi-Cookie
      @WelshCorgi-Cookie 개월 전 +1

      어림도 없죠

    • @user-ze7ry8wi4n
      @user-ze7ry8wi4n 개월 전

      @@WelshCorgi-Cookie 맞아요 7 세대는 모든기술다 나왔지만 ㅜㅜ

    • @Glitch-Puppy
      @Glitch-Puppy 개월 전 +1

      밸런스와는 별개로 그래도 그렇게 나오면 재밌을거 같은데…ㅜㅜㅜ

    • @user-ze7ry8wi4n
      @user-ze7ry8wi4n 개월 전

      @@Glitch-Puppy 공감합니다ㅜㅜ

  • @Monoer
    @Monoer 개월 전 +2

    6세대로 시작한 사람으로써 메가진화가 돌아오는 게 너무너무 반갑네요
    신규 메가진화 포켓몬도 간지나게 잘 출시해줬으면 좋겠네요

  • @lemontv-_-
    @lemontv-_- 개월 전 +2

    나중에 레전드 za에서 메가링도 다른 형태로 바꿀수 있으면 좋겠다 예를 들면 좀전에 다른 케릭터가 한 것처럼 귀걸이 라던가

  • @user-zt7vn1vc5k
    @user-zt7vn1vc5k 개월 전 +2

    메가니움도 꼭 메가진화를 받아서 메가메가니움 불러보고싶네요

  • @user-si7ip6cq2t
    @user-si7ip6cq2t 개월 전 +4

    메가진화도 단점이 있긴 했는데...
    확실히 다이맥스랑 테라스탈과 비교하면 메가진화가 최고였죠

  • @user-hy4gp9xx7l
    @user-hy4gp9xx7l 개월 전

    메가진화 돌아온거 축하해요.😂

  • @hami-0706
    @hami-0706 개월 전 +19

    승리한 6세대 팬들은 개추 ㅋㅋ

  • @Brawlsangsowdkdkkkd
    @Brawlsangsowdkdkkkd 개월 전 +4

    놀부 할아버지 나락퀴즈쇼 기원 4일차

  • @user-il6ku9dm4j
    @user-il6ku9dm4j 개월 전 +1

    4:42 수첩이 아닌 책갈피에 끼워져 있습니다.
    덤으로 플라타느 박사와 콤콤부르도 애니에서 메가진화를 사용하는데 빠져서 아쉽네요

  • @KyutaeChoi
    @KyutaeChoi 개월 전

    재밌어!!!!

  • @user-xd5yi1hn9p
    @user-xd5yi1hn9p 개월 전 +1

    4세대와 6세대 포켓몬들의 새로운 메가진화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 @user-hq3no5rs8i
    @user-hq3no5rs8i 개월 전

    메가진화는 진짜 너무 잘 만들었지… 디자인부터 성능까지

  • @user-vo4oq3qo3f
    @user-vo4oq3qo3f 개월 전

    ZA발매 기념 메진영상이군요!

  • @gp-vlog2781
    @gp-vlog2781 개월 전

    뭔가 레전즈 시리즈라서 메가진화 돌아와도 플레이어끼리는 배틀안될것같은데ㅜㅠ 되면좋겠네요ㅜㅠ

  • @02398
    @02398 개월 전 +2

    다음엔 기가이어스 해주세요.

  • @user-jh3jn3pk1u
    @user-jh3jn3pk1u 개월 전 +1

    5세대,6세대가 메가진화 쪽수가 많이 없으니 부디 ZA에서는 5세대,6세대
    포켓몬들의 메가진화가 많이 나오면 좋겠다

  • @Shana11172
    @Shana11172 29 일 전

    6세대 기대가 된다!!

  • @JustinYeri
    @JustinYeri 개월 전 +1

    진화의 진화를 초월해서 탈모를 극복하라(전룡)

  • @stoneknife7043
    @stoneknife7043 개월 전 +1

    삼다수 포켓몬은 안해봐서 이번 레전즈 매우 기대됨

  • @kimsara-hl3cg
    @kimsara-hl3cg 개월 전

    요즘 알파사파이어 하는데 이거 보니까 뭔가 재밌네

  • @inizia6249
    @inizia6249 개월 전

    퍼펙트 이벨타르를 기원합니다.

  • @user-of6tr3ff5k
    @user-of6tr3ff5k 29 일 전 +1

    이젠 여원편 안하나요... 재밌게 봤었는데

  • @Matrial_Lee
    @Matrial_Lee 23 일 전

    4세대 이후 8, 9세대로 온 사람으로서 메가 진화 너무 기대됨

  • @tv-vd7ow
    @tv-vd7ow 개월 전 +1

    전자오랏맨 신 영상보고 달려온사람 한번더 개추

  • @user-gl6ul9kw1p
    @user-gl6ul9kw1p 개월 전

    메가진화 게임 시스템에서 유대감이라는 포인트가 많이 강조 안된게 좀 아쉬웠음
    친밀도 몇 이상, 이런 식으로 해서 메가진화 가능하게 했어도 괜찮았을듯

  • @W-EII
    @W-EII 개월 전 +1

    다이맥스랑 메가진화랑 붙는장면 멋있긴하겠다

  • @user-oh9tb7iy3v
    @user-oh9tb7iy3v 개월 전

    저는 메가진화 포켓몬 중 입치트가 최애에요.

  • @user-uv5pq9zt1i
    @user-uv5pq9zt1i 28 일 전

    4세대 스타팅들도 메가진화 있었음...근두운이나 여의봉 휘두르는 초염몽이 보고싶다😢

  • @user-wr3nu1lj1i
    @user-wr3nu1lj1i 개월 전

    메가진화가 추가된 배틀 시스템중엔 젤 재밌었던거 같음..

  • @U_Min
    @U_Min 개월 전

    메가진화는 진짜 낭만적이면서 잘 만든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부 메가몬이 밸런스 문제가 있었다지만.. 지금처럼 특정 포켓몬만 보는 것보단 낫다고 생각합니다.

  • @Manul_tomato
    @Manul_tomato 개월 전 +1

    뭔가 메가뮤츠 X는 뮤츠 본연의 투쟁적인 힘이 커진 느낌이고 메가뮤츠 Y는 원종인 뮤의 사이코 파워의 영향을 받은것 같다

    • @Glitch-Puppy
      @Glitch-Puppy 개월 전

      나무위키에도 x뮤츠는 본래 뮤츠 강화판같이 생겼고 와뮤츠가 뮤랑 생긴게 비슷해졌다는데 정말 무언가가 관련있을거 같네요🤔

  • @user-st6qc5jf8c
    @user-st6qc5jf8c 29 일 전 +1

    새로운 정보로 넘어갈 때 들리는 띠링 소리가 너무 큰 거 같아요 😅😅

  • @sayou7
    @sayou7 개월 전

    16:51 피죤투 메가진화할때 고개 좌우로 도리!도리! 하는거 누구 부르는거같음. 마치 자기 버리고 간 어떤 놈 찾는것처럼

  • @Glitch-Puppy
    @Glitch-Puppy 개월 전

    -이번에 메가자시안 메가날개치는머리 메가우라오스 메가코라이돈 메가미라이돈 메가흑마렉스 추가 기대합니다-

  • @Satoshides
    @Satoshides 개월 전 +1

    이거 재업로드 영상인가요?

  • @user-kf7oc3ht4x
    @user-kf7oc3ht4x 개월 전

    Az에서는 메가링을 꾸밀 수 있으면 좋다.

  • @Demacia365
    @Demacia365 29 일 전

    키스톤 눌러서 포켓몬 메가진화 시키는거 특촬물에 많이 보이긴 했음 특히 슈퍼전대
    Z기술 시전자세들 (일부): 가면라이더
    거다이맥스: 울트라맨

  • @s.i9382
    @s.i9382 개월 전

    포켓몬을 하는 사람들은 의외로 메가진화가 알게 모르게 많이 쓰인 다는 것을 알고 있으시겠죠.
    포켓몬 카드 게임이랑 포켓몬 고, 굿즈, 유나이트, 그리고 이전 애니메이션 등등 의외로 본가에서 안 쓰이는 것과 달리 포켓몬 프랜차이즈 전반에 고루 쓰이다보니 요즘 애들도 메가 진화는 알고 있을진 모르겠는데 안 쓰는게 더 말이 안되는 수준이었다는걸 말이에요.

  • @User-1234a5
    @User-1234a5 개월 전 +2

    전자오랏맨 보고 헬가처럼 네발로 걸어왔음 개추

  • @user-dt7cp9dh5s
    @user-dt7cp9dh5s 개월 전 +1

    그러고보니 스바에 네보집에 개굴닌자 사진있고, 7성 레이드는 리자몽은 근본이어서, 에이스번은 토끼해여서 나왔는데, 개굴닌자는 그냥 나왔잖아요.또 6세대 전설은 아애포홈으로도 안되잖아요. 이게 6세대 리메이크 암시한건가?

    • @user-dt7cp9dh5s
      @user-dt7cp9dh5s 개월 전

      어렵게 찾은거니 관심좀가져주세요ㅠㅠ

  • @keil_0527
    @keil_0527 개월 전

    여러분 로토무 지도 위아래 테두리색은 북신의고장 어떤 NPC에게 물어봐야되나요??(참고로 7성레이드하는법 해결해주신분감사합니다)(주민센터에 픽시? 랑같잉있는 NPC는 뭘 팔데,현위에따라 변경해도 바뀌는건..)

  • @user-jh2um1jo5q
    @user-jh2um1jo5q 개월 전

    제가 스칼렛 바이올렛을 사려고 하는데 DLC 안 사도 포홈으로 개굴닌자 옮길 수 있나요?🤔

    • @Satoshides
      @Satoshides 개월 전

      이전 세대 게임 팩에 개굴닌자가 있으시면 dlc 굳이 안 사셔도 되고 없으시다면 8세대에선 개굴닌자가 안 나오기 때문에 9세대 후편dlc에서 한 에리어당 3000bp씩 투자하셔야 스타팅들이 나옵니다

    • @user-jh2um1jo5q
      @user-jh2um1jo5q 개월 전

      @@Satoshides앗 제가 개굴닌자를 좋아해서 포홈에서 옮겨볼려고 한건데 개굴닌자가 있어서 DLC는 살 필요 없겠네요! 감사합니다 😊

  • @user-pokeboy1250
    @user-pokeboy1250 개월 전

    메가진화가 10년이 넘었다니!

  • @WelshCorgi-Cookie
    @WelshCorgi-Cookie 개월 전 +1

    메가메가니움이나 메가메가자리 궁금하다

  • @Glitch-Puppy
    @Glitch-Puppy 개월 전

    7:15 제발 차세대엔 종족값이랑 특성 개편하거나 레쿠쟈처럼 도구제한 풀었으면 좋겠네요
    아무리 그래도 그란돈이랑 공격종족값이 같은건 너무 하잖아…

  • @Hato_03
    @Hato_03 개월 전 +3

    ZA에서 다른 트레이너들처럼 메가스톤 액세서리로 커스텀 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 @user-lk5mn3tx5g
    @user-lk5mn3tx5g 개월 전

    ZA 다음티저 빨리 떴으면…

  • @user-jn2yr9og5c
    @user-jn2yr9og5c 29 일 전 +1

    잼민이 : 할아버지 대박이 났어요!! 할아버지 : 뭔데? 잼민이 : 2024년 5월에 성도지방 편이 방영되요!!! 할아버지 : 뭐!!?? 아니그뗀 성도편은 안나왔어는데 왜이제 나오는거야!!! 잼민이 : 아마도 지우 하차를 했지만 성도편은 방영을 안해서 방영한거 같은데요? 할아버지 : 키야 이젠 근본 맴버들이 돌아온다 이말이야

  • @user-jh3jn3pk1u
    @user-jh3jn3pk1u 개월 전

    5세대 스타팅이나 포켓몬들한테 메가진화좀 많이 만들었으면 좋겠다.
    왜 경험치 셔틀인 다부니 하나만 주냐

  • @Anomaly_T_0724_L
    @Anomaly_T_0724_L 26 일 전

    6세대 이후 몬들 중에서 메진 안나오려나?
    설마 6세대까지만 입국 허용?

  • @masterp8222
    @masterp8222 개월 전 +1

    솔찍히 메가 파라블레이즈/카디나르마 나와야된다고 생각함

  • @user-np5se8xr1r
    @user-np5se8xr1r 개월 전 +1

    1:57 메가 헤라크로스 어디감

  • @user-qk1tv9lt8x
    @user-qk1tv9lt8x 개월 전

    메가 메가니움,메가 블레이범 꼭 나와야한다
    (장크로다일은 이미 사기)

  • @Challenge_Rangers
    @Challenge_Rangers 개월 전 +5

    전 개인적으로 메가 진화가 별로인게 근본적인 포켓몬 고유의 진화가 아닌 좀 디지몬 같이 왔다갔다 하는것 같아시리... 그냥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 ㅋㅋㅋㅋㅋㅋㅋ

    • @user-zu6oq2zu5j
      @user-zu6oq2zu5j 개월 전 +1

      개인적인 의견이라도 디지몬을 언급한 것은 전능하신 아르세우스께서 심판의 뭉치를 내리실만한 사항입니다

    • @Challenge_Rangers
      @Challenge_Rangers 개월 전

      😂😂😂😂😂❤❤❤❤❤

  • @mightyYeo
    @mightyYeo 개월 전 +1

    메뮤Y는... 암만봐도... 마인부우..;;

  • @ptfssupergooodyoutuber

    와 8분

  • @user-nc9ss8sc9x
    @user-nc9ss8sc9x 개월 전

    포켓몬이 모든세대 합쳐서 총 1000마리인 상황에 ZA나오면 메가진화 가능한 포켓몬이 얼마나 늘어날지 궁금해지네

  • @user-jr8yi7jo3c
    @user-jr8yi7jo3c 개월 전

    메진 빨리 복귀하면 좋겠다

  • @DP-lj4zk
    @DP-lj4zk 개월 전

    메가진화 핑크색 알에 들어가다 다시태어났다는 느낌이다

  • @user-eg4wj8sk4o
    @user-eg4wj8sk4o 개월 전

    근데 뮤츠는 인간이 만든 포켓몬인데 어떻게 메가진화가 가능한가요?
    레쿠쟈처럼 이유가 있나요?

    • @Hato_03
      @Hato_03 개월 전

      뮤츠는 포켓몬의 유전자가 섞인 키메라 포켓몬이라서 특정 포켓몬의 유전자의 힘을 각성한 모습으로 '추정'만 할 수 있을 뿐 왜 메가진화 가능한지는 밝혀진 적이 없네요

  • @user-vd2hx5qv7j
    @user-vd2hx5qv7j 개월 전 +3

    근본

    • @DP-lj4zk
      @DP-lj4zk 개월 전

      근본은 다이맥스 거다이맥스

    • @user-ow3ygjdido
      @user-ow3ygjdido 개월 전

      @@DP-lj4zk테라스탈보다 낫긴 하지만 … 비교를 하는건 …

    • @dltjwns0412
      @dltjwns0412 개월 전

      ​@@DP-lj4zk근본의 뜻을...

  • @user-rs4pr8uo7s
    @user-rs4pr8uo7s 개월 전 +1

    8:07 버그 아냐?

  • @huna_05
    @huna_05 개월 전 +1

    매진하는애들중 유일하게 .다부니만안써본듯

  • @jeseongkwon2922
    @jeseongkwon2922 개월 전

    어라라.. 왜 제 댓글만 지워진 거죠..? 트레이너도 없어서 유대 쌓을 인간도 없는 뮤츠나 레이드 악역 포켓몬은 어떻게 메가진화 하나 설정오류 아닌 이유가 궁금하다 물어봤을 뿐인 댓글이..?전 감사 인사도 했는데..ㅠㅠ

    • @Oratman
      @Oratman  개월 전 +2

      지운적 없어요 ㅎㅎ

    • @Hato_03
      @Hato_03 개월 전 +1

      뮤츠의 경우는 자신의 힘을 스스로 이끌어내서 메가진화 할 수 있다고 ‘추정’만 할 수 있을 뿐 어째서 가능한건지 의문점이긴 합니다

    • @jeseongkwon2922
      @jeseongkwon2922 개월 전

      ​에엣 분명 적었던 글이 사라져서.. 시스템 문제였나 보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jeseongkwon2922
      @jeseongkwon2922 개월 전

      ​@@Hato_03다른 악역 메가 레이드보스 포켓몬들도 비슷한 경우일까요? 야생 메가 포켓몬들이나..

    • @Hato_03
      @Hato_03 개월 전 +1

      @@jeseongkwon2922 메가레이드 같은 경우엔 포켓몬고가 딱히 설정에 신경쓰지 않지만, 포켓몬고의 경우엔 메가에너지를 통해 메가진화하는 매커니즘이라서 자연에서 메가에너지에 노출되어서 자연적으로 메가진화 한 것으로 추정할수 있겠네요. 악역이 메가진화를 사용하는 경우는 악한 인물이지만 자신의 포켓몬에게는 다정하다고 봐야 할 듯요

  • @FIREPHONE0522
    @FIREPHONE0522 개월 전

    8:11 그럼 왜 5세대 포켓몬은 조로아크,샹델라 다 내다버리고 다부니 줬음?

  • @user-ew8bg1fo7f
    @user-ew8bg1fo7f 개월 전

    잘 봤지만 그렇게나 벨런스를 생각하면 지금같은 포켓몬은 왜 만드신겁니까...

  • @user-nd6mp2vw7q
    @user-nd6mp2vw7q 개월 전

    과연 상대는 게임 프리크인데

  • @devon0919
    @devon0919 개월 전

    역시 6세대

  • @smalandmusicstorage1564

    디지먼 진화!!!!!!!!!!!!!!!

  • @Game_maniac5
    @Game_maniac5 29 일 전

    ZA가 겁나 쩔게 나왔으면

  • @user-nb6nu4vw1i
    @user-nb6nu4vw1i 개월 전 +4

    어디서 메가진화 밸런스 망쳤다 이딴 소리 듣고 와서 설치는 포안분들 겁나 많네ㅋㅋ배틀기믹 중에선 제일 밸런스 잘 잡혀있는 기믹이고 화제성 대중성까지 다 잡은 기믹인데 다이맥스 테라스탈 2연타 쳐맞고도 메가진화 욕하고 있는거면 ㄹㅇ 찐 정신병임

  • @mightyYeo
    @mightyYeo 개월 전

    메가진화까진 납득했는데...
    Z기술 다이멕스 거다이멕스 크리스탈 뭐시깽이는..;; ㅂㄷㅂㄷ

  • @pikacus_hip
    @pikacus_hip 개월 전

    그냥 신규 포켓몬 만들듯 모든 최종 진화체 하나씩 만들면 안 되나..

  • @supiasun2000
    @supiasun2000 개월 전

    와우

  • @user-tn2fc9je9l
    @user-tn2fc9je9l 개월 전

    5세대 다부니...

  • @user-wn3yk9ky7p
    @user-wn3yk9ky7p 개월 전

  • @robloxpenguin265
    @robloxpenguin265 개월 전

  • @user-wl1pt8dx2o
    @user-wl1pt8dx2o 28 일 전

    올해 5월에 지우가 성도지방간 영화 옛날그레픽으로나온데!!!!!!!!!!!!!!!!!!!!!!!!!!!!!!!!!!!!!!!!!!!!!!!!!!!!!1

  • @user-iy6mx3wm4f
    @user-iy6mx3wm4f 개월 전

    1빠!24초전ㅋ😊

  • @TV-wr2bk
    @TV-wr2bk 개월 전

    꼰vs덕....

  • @user-kd8lo8le6c
    @user-kd8lo8le6c 개월 전

    2빠

  • @sehuncho8687
    @sehuncho8687 개월 전

    1빠

  • @user-xz3uc6ok2u
    @user-xz3uc6ok2u 개월 전 +1

    오!

  • @user-mh4ij9hx9i
    @user-mh4ij9hx9i 개월 전 +1

    메가후딘 꼰대할아버지 닮았다

  • @mindeulrae
    @mindeulrae 개월 전

    히에엑

  • @user-sc5zl5tn7h
    @user-sc5zl5tn7h 개월 전

    메가진화는 몇몇 빼고 디자인이 뭔가 좀 ..

  • @user-pc9yc4my5l
    @user-pc9yc4my5l 개월 전 +1

    뜨자마자 개처럼 왔다면 개추

  • @user-mn2ej4dx2f
    @user-mn2ej4dx2f 22 일 전

    시작할때왜이상해요

  • @0I7F
    @0I7F 개월 전

    ㅇㅅㅇ

  • @user-hy9ip8zs7b
    @user-hy9ip8zs7b 개월 전 +1

    메가진화도 메가진화지만
    원시회귀가 리얼 짱이었음
    특히 그란돈 끝의 대지는 물타입을 무효로
    치고 물타입을 참교육 해줄수 있었다는게 혁명 그자체였음 소신발언 하자면 그란돈 기본타입이 땅 불꽃타입이었어야 맞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