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일파의 후손들은 지금 어떻게 살고 있을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2. 02.
  • 친일파의 후손들은 지금 어떻게 살고 있을까?
    제가 직접 조사해봤습니다
    기획 : 신연지
    편집 : 이재혁

댓글 • 14K

  • @jinyongjin_official
    @jinyongjin_official  3 년 전 +7912

    부모님이 30억이상 가지고 계신분들
    제보를기다립니다!

  • @skaehddnjs
    @skaehddnjs 3 년 전 +13544

    판사들도 우리나라 법이 개같다고 생각할까?
    국회의원은 어떨까
    와 살면서 첨으로 베댓

  • @user-cs9fi2hm8y
    @user-cs9fi2hm8y 3 년 전 +13284

    공항도둑의 생존여부가 궁금합니다😀😀

    • @jooni012
      @jooni012 3 년 전 +260

      감옥 가있을껄요? ㅋㅋㅋ

    • @user-oh1rq5cx6c
      @user-oh1rq5cx6c 3 년 전 +380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ㅈㄹㄴ

    • @qo4845
      @qo4845 3 년 전 +554

      씨발 대댓글들 왜 이래

    • @Kimjuhyuk08
      @Kimjuhyuk08 3 년 전 +101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ㅗ

    • @jooni012
      @jooni012 3 년 전 +331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아정말 웃겨서 숨을 쉴 수 없습니다. 맙소사, 이와 같은 드립은 어디서 오는 것입니까? 혹여 가보로 내려옵니까? 나의 공중제비를 멈추게 하십 시오! 당신과 같은 재미있는 분들 덕분에 정말 웃겨서 숨을 쉴 수 없습니다. 당신과 같은 재미있는 분들 덕분에 인생이 굉장히 재미있습니다. 그러한 드립은 비밀히 보관하지 말고, 재빨리 내용물을 꺼내 주십시오. 세상에 이런 드립이 다 있겠습니까? 드립 학원의 연줄이 평균 이상입니까? 완전한 드립 기계가 틀림 없습니다. 두부, 흉부, - 모두 파열시키고 말았습니다. 나의 배꼽을 보상해 내십시오! 이것은 살인 드립입니다! 호흡이 곤란합니다! 제발 목숨을 살려 주십시오!ㅋㅋㅋㅋㅋㅋㅋ

  • @user-ns7vw7wy7n
    @user-ns7vw7wy7n 3 년 전 +2391

    와 독립운동가 후손분 얼굴 드러내고 당당하게 나오는거 존멋이네

    • @DiGIMon74
      @DiGIMon74 3 년 전 +300

      누구나 분위기상 친일파 후손쪽은 욕먹을게 뻔하고, 독립운동가 후손쪽은 박추쳐줄게 뻔하니까 그러는거지 ㅋㅋㅋ딱히 자기가 잘나서 당당하게 얼굴깐건 아님

    • @user-is6ep9cy3k
      @user-is6ep9cy3k 3 년 전 +85

      @@DiGIMon74 그러니까요ㅋㅋ이거 팩트인데ㅋㅋ 이 채널 보는 애들 나이가 어려서 그런지 생각 짧은 애가 많음

    • @user-lw7xh6qt3v
      @user-lw7xh6qt3v 3 년 전 +300

      ㅇㅇ 그러니까 조상때문에 욕먹을게 뻔한건 부끄러운 거고 조상때문에 박수쳐줄게 뻔한건 자랑스러운거니까 존멋 맞는데 뭐가 문제임? 본인들이 독립운동가 후손을 칭찬해주기 싫은걸 오히려 칭찬해주는 사람을 생각이 짧다고 치부하네ㅋㅋ

    • @user-rt7ck5pb3r
      @user-rt7ck5pb3r 3 년 전

      @@DiGIMon74 이게 맞지

    • @user-pi2pd6jc5h
      @user-pi2pd6jc5h 3 년 전 +67

      @@DiGIMon74 ㄹㅇ 누가보면 후손이 친일하고 독립운동 한줄 ㅋㅋㅋㅋㅋㅋㅋㅋ지들 업적이라 생각하는 사람 ㅈㄴ많음

  • @verymuchhappy
    @verymuchhappy 3 년 전 +485

    진짜 후손에게 당당함이라는 최고의 재산을 물려주셨네.
    어차피 경제적 유산은 내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고 스스로 열심히 사는게 인생에 유익하고 정신이 건강하면 당당해질 수 있어서 그 또한 큰 재산

    • @dltnals0503
      @dltnals0503 3 년 전 +16

      진용진 유튜브에 얼굴까고 당당히 출연 VS 진용진 유튜브 안나오고 집안 재산 물려받아 호의호식하기

    • @user-gh8nb6wu5g
      @user-gh8nb6wu5g 2 년 전 +5

      음 나같으면 친일파 조상의 엄청난 재산이 더 갖고 싶을듯
      그걸로 할 일이 몇개야..ㅗㅜㅑ

    • @hyeonmin90
      @hyeonmin90 2 년 전

      @@user-gh8nb6wu5g 친일파라고 엄청난 재산을 갖고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큰 오인입니다. 능력있는 대기업재벌총수거나(그런데 이것도 케바케에요. 현재 삼성을 보면 홍석현에 의해서 망가지고 있지요) 현 양당체제의 정치인이라면 엄청난 재산을 갖고 있겠지만 증조부, 조부가 헤쳐먹고 후손은 거의 없고 게다가 정치인으로 인해 IMF등과 같은 어려움으로 가정형편이 어려워진 사람이 많습니다.

    • @user-fq8ex7dl8t
      @user-fq8ex7dl8t 2 년 전 +1

      지가 한일도 아니고 지 할아버지가 한건데 당당한것도 병신같음

    • @yellomy4744
      @yellomy4744 2 년 전

      @@user-fq8ex7dl8t ?

  • @lanurigo
    @lanurigo 3 년 전 +2883

    저희 외할아버지는 독립운동가셨고 외할머니께서는 한국 최초의 여군 장교로 6.25때 많은 공을 쌓으셨습니다만 경제적으로는 아무 혜택도 받지 못하고 외할머니의 숨은 화랑 무공 훈장상만 작년에 받으셨습니다.(그냥 단지 상장)

    • @udt350
      @udt350 3 년 전 +258

      저희 할아버지의 형님분은 대한민국 공군 4대참모총장이셨던 장덕창님이세용 ㅎㅎ 1948년부터 1959년까지 하셨고 1956년도에 참모총장으로 승진 하셨어여 ㅎㅎ

    • @user-ee5hf7ym5z
      @user-ee5hf7ym5z 3 년 전 +158

      @@udt350 할아버지가 네이버에도 나오실만큼 유명하신분이네요..ㄷㄷ 할아버님께 감사하네요ㅎㅎ

    • @udt350
      @udt350 3 년 전 +22

      구글에도 있어요

    • @greencolor5760
      @greencolor5760 3 년 전 +16

      멋져요

    • @user-rp3rf4xh5u
      @user-rp3rf4xh5u 3 년 전 +40

      오사마 빈라덴 알지? 그나라에서는 빈라덴이 독립운동가란다 진실을 알려고하지않고 항상 보고싶은것만보면 짐승이다 짐승

  • @user-ut5sq6lr1x
    @user-ut5sq6lr1x 3 년 전 +2461

    오늘의결론 : “독립운동가의 후손이 제대로 못 살게 만든게 한국 현대사였다”
    공감..

    • @user-mw1jf5lw2x
      @user-mw1jf5lw2x 3 년 전 +78

      @@yoirr 모든 친일파가 엄청난 이득을 보지는 않았을 겁니다. 그러나 독립 이후에 이념이 중요한 문제로 갈라지고 생사가 갈리는 시점에서, 친일파는 이전까지 어쨌든 일본을 위해 "열심히 일한" 실무자들이고 일본에게 충성한 만큼 미국에게도 충성할 것이 명백한 반면,
      독립운동을 한 사람들은 그 과정에서 사회주의 공산주의에 연결도 되고(독립운동 과정에서는 사상간 적대가 지금처럼 크지 않았습니다) 미 군정에 제대로 협력할지 의심스러웠기 때문에 임시정부 중심인물들이 개인자격으로 돌아와야 하거나 독립운동가가 직접 새 정부에 뛰어드는 것을 좋게 보지 않는 풍조가 많았다고 합니다.
      유일한 예외(권력을 잡은 독립운동가)는 이승만인데, 그는 미국에서 외교활동을 주로 했기에 미국이 신뢰할 수 있는 인물이었기 때문입니다.

    • @user-mb1du7tt8v
      @user-mb1du7tt8v 3 년 전 +35

      ㅅㅂ 답글들 뭐냐

    • @believenasdaq
      @believenasdaq 3 년 전

      여고생과의 만남!
      10만 군필여고생 보유증! >>> krplus.net/CD2YO_A_PVMgMDN9jpRrpVA
      짜릿한 그래프 📊 로 놀자!
      요즘 그 핫하다는 VIP전용! >>> www.twitch.tv/aba4647
      2400과 함께 짜릿하고 즐거운 하루 되세요~^^

    • @lks7401
      @lks7401 3 년 전 +18

      @bj운지대장 뭐하는 분인지..??

    • @user-kn9gg4qu2r
      @user-kn9gg4qu2r 3 년 전 +11

      @@yoirr 그당시에 독립운동한 사람들은 극 일부임

  • @boxeroops7035
    @boxeroops7035 2 년 전 +212

    저희 조상님도 독립운동가이신데
    저희 아버지도 남의 땅 빌려서 농사지으시면서
    어렵게 저 키우시고 힘들게 노후를 지내고계십니다 지금도 그렇지만 나쁜짓한사람들은 교도소에서 세금으로 편하게살고 피해자들은 피해다니는 세상이네요 여전히 살기힘든나라네요

    • @user-si5fz5fo3o
      @user-si5fz5fo3o 2 년 전 +8

      계속 정의롭게 지내온 분들이 오히려 더 갖는것이 더 작아지는것이 참 안타깝네요

    • @user-RepresentHowSexBodyMans
      @user-RepresentHowSexBodyMans 년 전

      부럽다. 본인의 조상이 옳은일을 했다고 떵떵거릴수 있다는게

  • @nature9857
    @nature9857 3 년 전 +418

    4:42 와 반듯하게 생기셨다 바른사람같다

  • @wng
    @wng 3 년 전 +15370

    앗 이런 건 우리가 다뤄야할 주제 같은데

  • @beat_sb_up_Private_Ryan
    @beat_sb_up_Private_Ryan 3 년 전 +480

    친일파 후손은 정확히는 모르겠다고 하는 반면,
    독립운동가 후손은 어떤 일을 했는지 정확히 알고 계시네
    자신이 어떤 일을 했는지 후손에게 말할 수 있는지 없는지 이 차이도 있네요

    • @user-ek4lc1yg2d
      @user-ek4lc1yg2d 3 년 전

      @구독안누르면내프사니미래여친 제 채널에 엄청난 보물이 있어요!!

    • @user-nw8xl9cw7b
      @user-nw8xl9cw7b 3 년 전 +3

      광고 작작해 새꺄

    • @base14725
      @base14725 3 년 전 +3

      내 집안 어른들이 친일한거는 아니지만 뭐제대로알려준게 없는게 무능해서인거같은데 슬프네.. ㅋㅋ

    • @jamal0920
      @jamal0920 2 년 전

      솔직히 무기계발은 친일파는 아닌것같은데...

    • @user-ff2is7zg1r
      @user-ff2is7zg1r 년 전 +2

      @@jamal0920
      첫번째는 친일파라고 하기엔 좀 애매한듯

  • @user-nu4sw8pg5q
    @user-nu4sw8pg5q 3 년 전 +807

    이지아씨 할아버지는 1급친일파 김순흥입니다 친일인명사전에도 나왔구요 그때 착취한돈으로 지금은 세계적인 재력가입니다

    • @Deungsanman
      @Deungsanman 3 년 전 +52

      강동원

    • @user-bn2ib1vf5u
      @user-bn2ib1vf5u 3 년 전 +20

      서태지아내?

    • @Shcugjechg
      @Shcugjechg 3 년 전 +21

      김흥순이아니고 김순흥임

    • @user-nu4sw8pg5q
      @user-nu4sw8pg5q 3 년 전 +1

      @@Shcugjechg 감사요^^

    • @tentacionxxx673
      @tentacionxxx673 3 년 전 +86

      친일파인데 덕망 있는 가문이고 유학 가고 풍족하게 살았다 하고 사촌 동생은 세금 좀 많이 낸다고 다 친일파냐고 친일파 아니고 희생자였다고 거짓말 쳐서 더 재수 없음 최근에 방송도 많이 나오더만 꼴 보기 싫네요 왜 부르는지 모르겠네요

  • @jaykim4203
    @jaykim4203 3 년 전 +16

    충분히 자랑스러워 할 만 하고 떳떳하고 당당하게 나온 모습 너무 보기 좋습니다. 호랑이는 죽어서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서 이름을 남긴다 했는데 미래 후손들에게 어떤 모습으로 기억될지 지금부터라도 행동을 잘 해야 겠네요ㅎㅎ

  • @jikmo.
    @jikmo. 3 년 전 +7021

    나라가 보일러도 아니고 거꾸로가네

    • @I_m_you930
      @I_m_you930 3 년 전 +28

      여기 채팅 왜이래;;

    • @HOLOGRAPHY_399
      @HOLOGRAPHY_399 3 년 전 +14

      개썅노답 삼형제

    • @user-ds6tb1df8t
      @user-ds6tb1df8t 3 년 전 +158

      남한은 이미 사상전에 패했기 때문에 절대 북한을 이길 수 없음
      경제적인 체제경쟁에서 80년대 후반, 90년대부터 완전히 북한을 압도하고
      수십 배의 격차를 벌렸음에도 2020년인 지금 친북세력이 외교안보라인을 장악했고 군에서는 제대로된 정훈교육조차 이루어지지 않고 있음..
      고교역사교육, 반공교육, 군의 대적관 교육 무엇하나 제대로 안되고 도리어 민주시민교육, 통일교육을 빙자한 운동권 마인드에 근거기반을 둔 친북교육이 자리잡고 있다.
      우리 정치제도은 다원주의에 입각한 자유민주주의를 지향하면서도 한반도의 특성에 기인하여 공산주의와 이북불법정권을 배제하는 태도를 갖고있는 바, 평화통일논리로 북한의 악행을 희석시키는 시도는 절대 용인되어서는 안됨.
      그게 자유우파가 지향해야할 반공논리이고 헌법적으로도 타당함.

    • @user-ds6tb1df8t
      @user-ds6tb1df8t 3 년 전 +98

      1.상황
      대한민국;세계 최빈국 거지국가 하나도 제대로 상대 못함
      그래서 세계 초강대국 미국 응딩이 끼고있는 상황
      일본제국: 세계 초강대국 미국하고 총력전
      다른 한쪽으론 물량빨 중국
      말기에는 소련까지 양면전쟁 총력전하는 상황
      2.착취 강도
      일제 강제징용=>전쟁 끝날쯤 국민 총동원할때 고작 9~11개월
      대한민국 강제징용=>군대 2년 예비군 8년 40살 민방위
      3.군인 대우
      일제시대=당시 순사월급의 3배
      대한민국=임금이 올라도 최저시급도 안됨
      나라를 이따위로 운영해놓고 반일에 목메고
      애국한답시고 징병제를 결사옹호함
      일제시대 군대>>>>>좆한민국 군대

    • @user-ds6tb1df8t
      @user-ds6tb1df8t 3 년 전 +65

      중국이 한국을 먹으면 벌어지는일
      모택동이 중국대륙을 장악하고 저지른 일과 비슷하게 진행될거다
      어차피 공산당이 점령하고 하는일이 뻔하거든
      1. 모택동은 각 성의 0.1퍼에서 0.2퍼정도를 죽이라고 명했다. 죄가 있든 없든 숫자를 일정하게 해라고 해서
      각 성의 간부들이 너무 적게 죽이면 더 죽이라고 하고 너무 많이 죽이면 그만두라하고 그랬음
      한국도 각 도에서 이정도 인원을 총살시킬거임 왜 죄가 없는데도 죽이냐고? 공포심조장을 위한 일벌백계니까
      2. 공무원들을 모조리 갈아치운다. 국민당 공무원들이 400만이나 되었거든 지금 한국공무원들 보다 4배는 많은데 전부다 갈아치움
      고위직은 총살 중간직은 수용소나 파면 하위직말단도 전부 파면. 그리고 빈 자리는 전부다 공산당원들이 차지함
      3.한국 기업들은 작은 기업도 모두 공산당 지부가 설립되서 당의 감시를 받을거임
      기술도 인재도 다 빼앗기고 중국 배만 불려줄 거고.
      국영화 되는 기업도 엄청 많을듯
      4.엄청난 수의 중국인들이 몰려오고 중국어가 공용어가 될 거임. 물론 한국어 사용도 허용될거야 연변처럼
      갈수록 중국인은 늘어가고 한국인은 줄어드는게 눈에 보일테고 나중엔 민족갈등이 격화되지만 공안의 총이 무서워서 진압
      5. 신장위구르처럼 ai기술을 이용한 주민통제를 실시할거임
      이미 한국은 주민등록제도 시시티비등 주민통제가 대단한데 여기다가 중국식 인권무시적인 통제가 더해지면
      아마 세계에서 가장 철저히 감시받는 나라가 될거임
      번외로 내가 사는 부산은 최전방 군사기지화 될거임
      육군 해군 공군 방공부대 미사일부대 해병대 등등 최후방지역에서 최전방 공격목적형 군사기지화 될거고
      서면거리나 해운대해수욕장에는 중국군을 많이 볼 수 있을거임
      참고로 난 이런 시대가 오면 차라리 친중할거다 일본밑에서는 독립운동이 가능해도 중국 밑에서는 불가능해 특히 이 작은 한반도에선
      난 죽기싫어 살고 싶지 망국의 백성이 택할 길은 많지 않거든

  • @user-zx6kf5cj7i
    @user-zx6kf5cj7i 3 년 전 +1635

    "싫으면 시집가라"라는 말은 어디서 나왔는지
    궁금합니다

    • @user-dm5or8qp7u
      @user-dm5or8qp7u 3 년 전 +166

      싫으면 시집가
      'ㅅ'으면 'ㅅ'집가
      좋으면 장가가
      'ㅈ'으면 'ㅈ'가가
      걍 말장난임 ㅋㅋ

    • @user-pp6lg9bk1x
      @user-pp6lg9bk1x 3 년 전 +62

      @@user-dm5or8qp7u 그걸 누가 몰라

    • @oldton1689
      @oldton1689 3 년 전 +11

      그냥 말장난아님?

    • @queenstin_fanpage
      @queenstin_fanpage 3 년 전 +119

      @@user-pp6lg9bk1x 노딱님은 모르시잖아

    • @i-love-china
      @i-love-china 3 년 전 +9

      jjang1989에서 출시한 신작 게임 천안문 학살!
      접속만하면 1989연 뽑기 증정!
      와! 5성 탱크! 와! 5성 계엄군!
      신캐릭터 마오쨩과 (시진)핑핑이 출시!
      이벤트! 지금 게임에서 1989.4.15
      를 입력하면 5성 날개, 5성탈것을 증정합니다!
      AK로 무장한 계엄군 주인공을 만나보세요!
      死!!!
      뽑기확률 1989분의 4.15 !
      탄탄한 스토리와 사실을 기반으로한 게임!
      더욱더 신비해진 그래픽!
      지금당장 설치하세요!
      (공약:구독자 100명 넘으면 진짜로 만듬)

  • @A8Dn
    @A8Dn 3 년 전 +442

    저 역사학자분 말대로 이건 친일파 후손들이 잘 먹고 잘 산다기보단 독립운동가 후손들이 너무 못 먹고 못 살고 있어서 문제인 듯합니다.

    • @user-gf4og9pp2t
      @user-gf4og9pp2t 3 년 전 +5

      근데 우리나라는 그게 아니잖아 ㅋㅋ
      걍 반일팔이로 권력만 채우는데 ㅋㅋ

    • @A8Dn
      @A8Dn 3 년 전 +12

      @@user-gf4og9pp2t 그 반일팔이하는 사람이 독립운동가 후손이 아니지 않음?

    • @user-gf4og9pp2t
      @user-gf4og9pp2t 3 년 전 +7

      @@A8Dn ㅇㅇ 민주당 권력층들이 반일팔이 ㅈㄴ게 함

    • @A8Dn
      @A8Dn 3 년 전 +8

      @@user-gf4og9pp2t 그럼 그건 독립운동가 후손이 못 먹고 사는 거랑 관계 없잖아?

    • @user-gf4og9pp2t
      @user-gf4og9pp2t 3 년 전 +1

      @@A8Dn 관계있지 ㅋㅋ

  • @user-wl5uz9tg2t
    @user-wl5uz9tg2t 3 년 전 +99

    이걸 보면서 내가 제대로 살아야 내 후손이 얼굴들고 살수 있구나라는걸 깨달았다.

    • @user-ml8vx5ig7q
      @user-ml8vx5ig7q 2 년 전 +6

      그러내요
      친일파 후손은 모자이크 처리..
      독립운동가 자손은 떳떳하구^^~

  • @user-vy6jj9cg2d
    @user-vy6jj9cg2d 3 년 전 +3093

    형 오늘 수능쳤는데 문학때문에 잣같은데 정말 문학작품을 쓴 작가들은 본인작품으로 된 수능문제를 풀 수 있을까가 궁금합니다

    • @iloveparkwonsoon
      @iloveparkwonsoon 3 년 전 +32

      잘 나오셨길 바래요!!

    • @user-vy6jj9cg2d
      @user-vy6jj9cg2d 3 년 전 +388

      @@aodsaa482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미안한데 그래도 1등급이야

    • @user-jn3lr6rk2t
      @user-jn3lr6rk2t 3 년 전 +3

      수고하셨어요 👏👏

    • @subakdori
      @subakdori 3 년 전 +5

      오 이거 좋다

    • @user-wm4ur7kw1k
      @user-wm4ur7kw1k 3 년 전 +149

      알쓸신잡에서 김영하 소설가가 주변 시인들에게 많이 물어봤는데, 작가들도 다 틀린대요.
      한날 한시에 모아놓고 자신이랑 다른 사람꺼 함께 풀어보는 것도 재미있을거 같아요

  • @user-hk7hd8py3q
    @user-hk7hd8py3q 3 년 전 +1780

    흥해라흥 픽쳐스 작가님의 근황이 궁금합니다.

  • @user-gj1mf3ul5o
    @user-gj1mf3ul5o 2 년 전 +14

    마음이아픕니다,,,정말로 독립운동가 가족분들과 그 자손들 ,,감사합니다
    이땅에서 이렇게 편히살고잇는건 당신들의 덕입니다 정말감사합니다
    나라에서왜 대우를해주지않는건지 정말이해불가입니다 이분들 자손대대로 연금이나간다해도불만없어요

  • @user-vf5ft6vg7w
    @user-vf5ft6vg7w 2 년 전 +13

    저도 성인되서 알게된 거지만... 윗대에 할아버지 두 분이 독립운동가입니다....우연한 계기로 알게되었고 자손들마저 무관심한데 유튜브올려주신 거 보고 반성하게됩니다ㅠ감사합니다!

  • @minhyeokkim1949
    @minhyeokkim1949 3 년 전 +624

    석촌호수 헤엄쳐서 롯데월드 무료로 갈 수 있을지 궁금합니더.

    • @user-rf9jf1yw3i
      @user-rf9jf1yw3i 3 년 전

      나도 궁금해ㅠㅠ 올리자

    • @Jungseongeun
      @Jungseongeun 3 년 전 +1

      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ㅋㄱㅋㅋㅋㅋㅋ초딩때 했던 생각이지만 왠지 이거 해봤음 좋겠네요

    • @Dori_maan
      @Dori_maan 3 년 전

      아 ㅋㅋ 은근 궁금하네

    • @qwertyuiophdks
      @qwertyuiophdks 3 년 전

      ㅇㄱㄹㅇ

    • @user-cn6zv5bw4f
      @user-cn6zv5bw4f 3 년 전

      ㅅㅂㅎㅋㅎㅋㅎㅋㅎㅋㅋㅎ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ㅎ 별 생각 다하넼ㅎㅋㅎㅋㅎㅋㅎㅋ

  • @_SICHA_
    @_SICHA_ 3 년 전 +1345

    완용이 후손이 레전드였지
    친일해서 얻은 땅 돌려주라고 소송해서 이기고
    바로 팔아서 해외로 토꼈지

    • @user-rg7gh5uy3o
      @user-rg7gh5uy3o 3 년 전 +276

      근데 나같아도 양심때문에 몇십억을 포기하지는 않을듯

    • @user-og3tt5xt6e
      @user-og3tt5xt6e 3 년 전 +314

      @@user-rg7gh5uy3o ㅇㅈㅋㅋㅋ 양심을 지키고 헬조선에서 수십억을 포기한다? 호구인증

    • @user-ks4fb6ym8o
      @user-ks4fb6ym8o 3 년 전 +42

      아 그래요?? 할아버지 고등학교 선생님이
      이완용 손자였었는데 조용한 분위기 였다는디 ..

    • @user-jk2rk2ys5d
      @user-jk2rk2ys5d 3 년 전 +140

      한국인들 대부분이 사실상 친일파를 못해서 안하는거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돈만 주면 손들고 친일파 하지

    • @anonymous35467
      @anonymous35467 3 년 전 +13

      @@user-jk2rk2ys5d ㄹㅇ..백만원만 줘도 할사람 넘처남

  • @user-fs5vv2vb3f
    @user-fs5vv2vb3f 3 년 전 +23

    독립운동가 자손들은 가난하고 친일파의 후손들은 부자라는 말을 많이 듣곤 했는데, 어느 정도는 사실이라니 참으로 씁쓸합니다. 이제 와서 친일파의 후손에게 처벌을 하는 것도 말이 안되지만, 국가 유공자에 대한 처우가 확실히 개선해야 될 것 같네요.

  • @Polyeee
    @Polyeee 3 년 전 +63

    아니 이지아 펜하 보면서 여기까지오다니..ㄷㄷㄷ

    • @Snapesb
      @Snapesb 3 년 전

      저랑 똑같네염ㅜ

  • @dldpcks333
    @dldpcks333 3 년 전 +1389

    친일파 후손 : 조상들의 과업을 어디서도 말할 수 없는 떳떳하지 못한 조상이 있음.
    독립운동가 후손 : 조상들의 업적을 어디서나 말할 수 있는 떳떳한 조상이 있음.

    • @jwnuclear6054
      @jwnuclear6054 3 년 전 +24

      윗댓들 어휴...

    • @user-gf1qo4yq8o
      @user-gf1qo4yq8o 3 년 전 +19

      @@tsr9175 어휴

    • @Boomberdesu
      @Boomberdesu 3 년 전 +21

      친일파: 친미파 독립운동가: 친중파 결론: 친일파는 제국주의, 독립운동가는 빨갱이. 반박시 전라도 빨갱이 독립운동가 후손 좌빨 대깨문

    • @Fire_Truck_Driver
      @Fire_Truck_Driver 3 년 전 +58

      @@jw-ul8yh ㅇㅈ 나도 고딩때는 독립운동 착해 친일 나빠 이런 프레임에 씌였는데 현 정권이 북한 중국 한테는 암말도 못하고 일본에만 지랄하기 등 역사를 취사선택하는거 보고 ㅈㄴ 역겨워서 독립운동도 다 독단적으로 세력키워서 영향력 행사하고 정치질 한걸로 밖에 안보임. 하다못해 북한 김일성도 독립운동가였음. 독립 운동 해서 뭐 어쩔건데. 지들이 권력잡고 싶어서 기존체제에 반기든거겠지 ㅋㅋㅋㅋ

    • @user-oq3ms8dg3o
      @user-oq3ms8dg3o 3 년 전

      @@tsr9175 오...

  • @user-zk3oe1zy6o
    @user-zk3oe1zy6o 3 년 전 +1002

    조두순같은 악질 범죄자들을 변호하는 변호사들의 마음은 어떨지 궁금합니다 (또는 악질 범죄자 역할 (영화에서))

    • @e_loopy
      @e_loopy 3 년 전 +31

      국변들은 하기 싫어도 해야 돼서 어쩔 수 없이 한다고 하더라고요

    • @user-if3eh5kt3u
      @user-if3eh5kt3u 3 년 전

      이거 진짜 궁금해요 올려주세여!!!!

    • @user-wv7fd4ng9i
      @user-wv7fd4ng9i 3 년 전 +6

      변호사도 좋지는않겠네요..

    • @user-ds6tb1df8t
      @user-ds6tb1df8t 3 년 전 +2

      일본한테 땅뺏기고 노비뺏기고 기득권 뺏기니까
      죶같아서 중국가서
      너 장관해라 나 총리할께 몰락한 양반들끼리
      북치고 장구치고 병정놀이한게 독립운동아니냐
      한게 뭐있니 도대체;;
      대한민국 대다수 서민들이 독립을 원했겠니?
      조선보다 훨씬 살기좋은데
      이걸 받아들여야 되는데
      안받아들이고 마치 전 국민이 항거한거처럼
      조작하니까
      역사가 부자연스러워지는거임
      말이 안되는 부분도 많이 생기고

    • @user-iu2br3gd7x
      @user-iu2br3gd7x 3 년 전 +2

      그냥 변호사는 사람들을 돈벌이로 생각할거에요

  • @rubyseo8482
    @rubyseo8482 2 년 전 +6

    모든 독립유공자분들께 감사하는 마음으로 그 후손들이 부족한것없이 떳떳하고 자랑스럽게 풍족한 환경에서 살수 있었으면 좋겠다

  • @master04110
    @master04110 3 년 전 +248

    요리사 3명 앞에다가 평범한 음식 놔두고 요리사 2명이 극찬을 하면 요리사 한명은 어떻게 대할지 궁금합니다

  • @user-vg9ou8hd7y
    @user-vg9ou8hd7y 3 년 전 +1739

    6:26 와 진짜 너무 와닿는다

    • @bpgehcjeb
      @bpgehcjeb 3 년 전 +27

      우문현답

    • @nyange2123
      @nyange2123 3 년 전 +8

      원신? 거른다

    • @user-jj9li9fr6h
      @user-jj9li9fr6h 3 년 전 +2

      원신? 오 절대 걸러;

    • @user-ti8px7ef5q
      @user-ti8px7ef5q 3 년 전 +26

      @@user-ce2zo6rw1f 존나 천박하게 말하네

    • @kwonquinas
      @kwonquinas 3 년 전 +23

      @@user-ce2zo6rw1f 눈눈이이 대응방식은 정말 너무 유치함. 현대인의 자격으로서 현저히 뒤떨어진다

  • @user-yp7jb8fs7y
    @user-yp7jb8fs7y 3 년 전 +366

    평범하게 사는게 제일 어려운거에요..이미 덕 많이 보신거에욤..

    • @user-lg9lk7wg6e
      @user-lg9lk7wg6e 3 년 전 +23

      인정 ㅠ 돈없어서 대학도 못가고
      19살부터 6년간 일해도
      차하나 없다 ㅠ

    • @goomega9800
      @goomega9800 3 년 전 +5

      친일파의 후손 떵떵거리며 사는 나라임
      대통령도 되고 ㅜㅜ

    • @twinklestar1376
      @twinklestar1376 3 년 전 +1

      저도 평범하게 살고싶은데 그게 참 어렵네요.

    • @user-di8rt1rs4t
      @user-di8rt1rs4t 3 년 전 +9

      인터뷰에 평범하게 산다는 말에서, 자신이 노력해서 이뤄냈다는 느낌이 왜1도 없지

    • @hhhh-kj4hc
      @hhhh-kj4hc 3 년 전 +6

      태어날때 돈이 없는건 잘못이 아니지만
      죽을때 돈이 없는건 본인 잘못이다.
      ㅎㅇㅌ

  • @user-uc8fi6qn4v
    @user-uc8fi6qn4v 2 년 전 +4

    항상 궁금했습니다. 대한민국 사람이라면 친일파의 후손은 잘 살고 있다. 라는 소리를 항상 들어왔습니다. 그게 진실인지 아닌지 너무 궁금했었는데 궁금증이 해결되는 영상이네요. 잘 봤습니다. 응원할게요!

  • @Chris_busan
    @Chris_busan 년 전 +9

    저희 외할아버지는 독립운동가는 아니셨지만, 마을 이장을 하시면서 독립운동가들을 지원하시다가 일본경찰에게 걸려서 모진 고문을 받으셨고, 그때의 고문 후유증으로 인해 연세가 드셔서 고통받으시다가 돌아가셨어요.
    저는 지금의 일본이 싫지도 좋지도 않지만, 그 당시 분들을 생각하면 마냥 좋아할수만도 없을것 같긴 해요. 이 또한 대한민국의 슬픈 역사의 한 부분이겠지요...

  • @user-tq5xs3wk2q
    @user-tq5xs3wk2q 3 년 전 +713

    영상하고 관계없는 말이라서 죄송하긴 한데..
    아니 요즘 유튜브 관리 안하나?? 대댓 웰케 광고 투성이냐

    • @Medical_Kit
      @Medical_Kit 3 년 전 +9

      @구독자1천명가자링크뿌리고 ;;

    • @wollu_
      @wollu_ 3 년 전 +81

      ㄹㅇ 개좃같음

    • @user-fj2zi5hi6s
      @user-fj2zi5hi6s 3 년 전

      @@user-zb5jo3ls2l sm플레이중 하나인 방치플만 받는다

    • @user-xi1nu9qt4i
      @user-xi1nu9qt4i 3 년 전

      @구독자1천명가자링크뿌리고 닥쳐!

    • @misikga8889
      @misikga8889 3 년 전

      @@whatever-it-takes 미친놈ㅋㅋㅋㅋㅋㅋ

  • @Oo-oo1ls
    @Oo-oo1ls 3 년 전 +616

    4:19 와 안규홍 선생님이랑 같이 독립운동을 했다니... 존경합니다

    • @SEUNGDORY
      @SEUNGDORY 3 년 전 +18

      @@user-ds1ht5rf7f ㅋㅋㅋㅋㅋㅋㅋ 뭔 쌉소리 ㅋㅋ

    • @Oo-oo1ls
      @Oo-oo1ls 3 년 전 +2

      @@bokyem_tv 그건 상관 없는게 그 당시에 우리나라는 민족주의 사회주의 같은 노선들이 다양해서 딱히 문제 될건 없음
      중요한건 독립운동가라는거

    • @user-ef3lf1tx5x
      @user-ef3lf1tx5x 3 년 전 +4

      @@bokyem_tv 안규홍선생은 1911년에 돌아가신 의병장인데 저때 무슨 공산주의자냐 ㅋㅋㅋㅋ

    • @Oo-oo1ls
      @Oo-oo1ls 3 년 전 +3

      @@bokyem_tv 김일성 1912년생인데 뭔 쌉소리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당시에 태어나지도 않은 사람가지고 뭔 개소리를 하는거임 ㅋㅋㅋㅋㅋㅋ
      일제 강점기에 공산주의 따지는거 보면 급발진하는 나이 좀 먹은 사람이신가?

    • @user-wj3ep2wy7l
      @user-wj3ep2wy7l 3 년 전 +2

      @@bokyem_tv 토나와 진짜 사사건건 시비거는 이런애들이 사회생활 개못함 무시만당하고 주위에 사람도없고 친구하나없음

  • @user-lf7kv3jl9i
    @user-lf7kv3jl9i 3 년 전 +77

    진짜 제목만 봐도 열받아 벌써

  • @user-ox8wc1qg6g
    @user-ox8wc1qg6g 2 년 전 +12

    보는내내 마음이아프네요..... 보통으로살고있는것만해도 어딘가 싶기도하고요... 독립운동가하셨던분들은 힘들어서 생계유지도 어려우신분들 많았던걸로 아는데...

  • @zz5474
    @zz5474 3 년 전 +264

    진용진님 제발 스팸성 댓글 다는 계정들 밴좀 먹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요즘 댓글창이 말이 아닙니다.

    • @user-fj5gh2dt4k
      @user-fj5gh2dt4k 3 년 전 +12

      ㅇㅈ ㅋㅋ 나였으면 속는셈 치고 눌렀다 요지랄 ㅋㅋ

    • @user-nm6vo6ik1n
      @user-nm6vo6ik1n 3 년 전 +26

      ??? : 사과티비 보고있으면 하루에 두루마리휴지 하나씩 쓴다

    • @eun5oo280
      @eun5oo280 3 년 전 +3

      ㄹㅇ 답글이 전쟁터임

    • @redbeef0287
      @redbeef0287 3 년 전 +18

      용진티비 수위 실화냐 ㅋㅋㅋ주변애들이 물어보네

    • @user-wy7xt5rq4n
      @user-wy7xt5rq4n 3 년 전 +13

      ???:1분만에 5천원 버는 법 내 채널에 있음 다들 꽁돈 받아가셈
      아니 이제 대사도 외웠어 ㅁㅊ

  • @user-yr2fn8ye3u
    @user-yr2fn8ye3u 3 년 전 +79

    친일파후손들은 잘살게냅둬도
    독립운동가후손, 국가유공자만이라도 잘살게해줘라

  • @user-xy4ju8ip4s
    @user-xy4ju8ip4s 3 년 전 +2

    예전에 역사시간에 진짜 이거 궁금했는데 진짜 궁금한것만 알려주네

  • @alt_ta.7233
    @alt_ta.7233 3 년 전 +712

    해리포터젤리빈을 만든사람은
    그이상한맛들을 어떻게알고 만들었을지궁금합니다

    • @user-dk4ot9vr2o
      @user-dk4ot9vr2o 3 년 전 +8

      오 신박한데

    • @keida2965
      @keida2965 3 년 전 +27

      직접 먹어봤겠지

    • @user-ds6tb1df8t
      @user-ds6tb1df8t 3 년 전 +3

      모택동이 중국대륙을 장악하고 저지른 일과 비슷하게 진행될거다
      어차피 공산당이 점령하고 하는일이 뻔하거든
      1. 모택동은 각 성의 0.1퍼에서 0.2퍼정도를 죽이라고 명했다. 죄가 있든 없든 숫자를 일정하게 해라고 해서
      각 성의 간부들이 너무 적게 죽이면 더 죽이라고 하고 너무 많이 죽이면 그만두라하고 그랬음
      한국도 각 도에서 이정도 인원을 총살시킬거임 왜 죄가 없는데도 죽이냐고? 공포심조장을 위한 일벌백계니까
      2. 공무원들을 모조리 갈아치운다. 국민당 공무원들이 400만이나 되었거든 지금 한국공무원들 보다 4배는 많은데 전부다 갈아치움
      고위직은 총살 중간직은 수용소나 파면 하위직말단도 전부 파면. 그리고 빈 자리는 전부다 공산당원들이 차지함
      3.한국 기업들은 작은 기업도 모두 공산당 지부가 설립되서 당의 감시를 받을거임
      기술도 인재도 다 빼앗기고 중국 배만 불려줄 거고.
      국영화 되는 기업도 엄청 많을듯
      4.엄청난 수의 중국인들이 몰려오고 중국어가 공용어가 될 거임. 물론 한국어 사용도 허용될거야 연변처럼
      갈수록 중국인은 늘어가고 한국인은 줄어드는게 눈에 보일테고 나중엔 민족갈등이 격화되지만 공안의 총이 무서워서 진압
      5. 신장위구르처럼 ai기술을 이용한 주민통제를 실시할거임
      이미 한국은 주민등록제도 시시티비등 주민통제가 대단한데 여기다가 중국식 인권무시적인 통제가 더해지면
      아마 세계에서 가장 철저히 감시받는 나라가 될거임
      번외로 내가 사는 부산은 최전방 군사기지화 될거임
      육군 해군 공군 방공부대 미사일부대 해병대 등등 최후방지역에서 최전방 공격목적형 군사기지화 될거고
      서면거리나 해운대해수욕장에는 중국군을 많이 볼 수 있을거임
      참고로 난 이런 시대가 오면 차라리 친중할거다 일본밑에서는 독립운동이 가능해도 중국 밑에서는 불가능해 특히 이 작은 한반도에선
      난 죽기싫어 살고 싶지 망국의 백성이 택할 길은 많지 않거든

    • @user-gr1jg5dm8o
      @user-gr1jg5dm8o 3 년 전 +1

      너네도 안먹어봤으니 대충 맛없게 만들고 색만 비슷한거 입히면 됨

    • @user-ds6tb1df8t
      @user-ds6tb1df8t 3 년 전 +1

      안타깝지만 이게 위안부의 진실임
      위안부는 자발적창녀임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지금도 유흥업소나 안마방? 이런 몸 파는 곳에 여자들이 넘쳐나는데
      왜 그 시절엔 창녀가 없었을거라고 생각하는거임?
      우리가 교과서에서 배운 강제로 끌고갔다거나 무슨 일 하는지 속여서 데려갔다거나 이런 건 같은 조선인 포주가 한 짓이고
      상식적으로 몇천 몇만명을 이런 방식으로 끌고 올 수 있었겠음? 이건 상식의 문제

  • @user-ng7ct5ji3m
    @user-ng7ct5ji3m 3 년 전 +996

    예전에 그게 떠오르네 친일파 후손들은 잘살아도 얼굴을 떳떳하게 드러낼수 없을것이고 독립운동가 후손들은 가난하더라도 떳떳하게 얼굴드러내고 살것이라고... 모자이크와 노모자이크의 차이

    • @worldpeace6213
      @worldpeace6213 3 년 전 +78

      1.창씨 개명 안하면 배급도 못받던 왜정 말기에
      2. 조선인 출신으로는 최초로 흥남시청 농업과장 지내면서 조국 수탈에 앞장선
      3. 문용형 아들이 지금도 대통령짓하는 개한민국!

    • @user-fx5ms1ek3o
      @user-fx5ms1ek3o 3 년 전 +84

      제가 잘 몰라서 그런데 친일파 후손은 아무 잘못 없는거 아닌가요...? 그냥 태어난 죄밖에 없는걸로 아는데 왜 후손들을 욕하는 사람이 많은지..

    • @user-go6kj2sm8e
      @user-go6kj2sm8e 3 년 전 +9

      광신중 이사장 친일파 후손 현재 롤스로이스타고 골프장이랑 백화점 보유하고 있습니다.

    • @user-kq6ut7wv2p
      @user-kq6ut7wv2p 3 년 전 +10

      역시 친일이라 노모가 아니라 유모네 ㅅㅂ

    • @user-je4vt2qy4u
      @user-je4vt2qy4u 3 년 전 +79

      아니 도대체 할아버지가 저지른잘못으로 왜 후손이 고개내리고 살아야함? 후손이 잘못했음?

  • @sseongtv
    @sseongtv 3 년 전 +162

    돌아가신 저의 친 할아버지께서도 학생시절 학생 독립운동을 하시다가 잡혀서 수감되시고 고문도 당하시고..광복 이후 나오셨다고 들었습니다. 이모 할머니께서는 6.25때 간호장교로 참전을 하셨다고 합니다. 어렸을 때 이 이야기를 듣고 그 이후, 현재까지 자긍심을 가지며 돌아가신 할아버지께 누를 끼치지 않으려 열심히 살고 있습니다 !

  • @Yoshida_Shoin
    @Yoshida_Shoin 3 년 전 +3

    리틀보이님..팻맨님... 이 나라를 독립케 해주셔서 감사합니다,.ㅠㅅㅜ

  • @Hinggguuu
    @Hinggguuu 3 년 전 +298

    지금은 돌아가셨지만 1919년생이신 저희 할아버지가 일제 강점기 때 일본군을 피해 도망가려다가 다리 위에서 뛰어내렸는데 허리가 부러지셨다고 저에게 이야기 해주셨던 기억이 나네요.... 물론 잘 회복하셔서 93세까지 사시다가 돌아가셨죠...... 그리고 1925생이신 저희 할머니도 15세라는 이른 나이에 할아버지와 결혼하셔서 위안부를 피해 가시기도 했구요..... 두 분 다 건강하게 장수하시다 좋은 곳으로 가셔서 다행입니다.

  • @user-rv2tm1bn6c
    @user-rv2tm1bn6c 3 년 전 +723

    저는 독립운동가의 후손이에요.
    저희 고조할아버지가 아산시 선장면 선장장터에서 독립운동을 했습니다.

  • @user-zf1wg1ch9h
    @user-zf1wg1ch9h 3 년 전 +103

    억지로 친일파가 된게 아니라 대놓고 친일파시네ㅋㅋ

  • @mingyeongpark9688
    @mingyeongpark9688 3 년 전 +56

    독립운동가의 후손분들은 어렵게 살고,, 친일파 후손들은 떵떵거리며 잘 살고 있는 현실이 참 안타깝고 화도 나고 그르네요. 여기 나오신분들처럼 예외는 있겠지만요. 이런 인터뷰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잘보고 가요

    • @____q
      @____q 2 년 전 +10

      독립운동가도 독립운동 하기 전이랑 후에 무슨 위치에 있었냐에 따라 달라지는 거임 일반 백성이 독립운동하고 친일 했다고 살 사는 게 아님 일반인이 친일이어 봐야 순사나 했을 테고 친일파도 잘 사는 사람들은 그 전에 이미 사회지도층이었음 ,독립운동가도 사회지도층이면 광복하고 정치해서 잘 살었던 거고

    • @jamal0920
      @jamal0920 2 년 전

      @@____q 이게맞지

    • @user-du3sk7gx3v
      @user-du3sk7gx3v 11 개월 전

      @@____qㅋㅋ 애초에 자본 증식할려면 친일을 했어야돼서 친일파들이 대체로 잘 살지
      우리나라 대통령도 일제때..

  • @No_Exit_KangMina
    @No_Exit_KangMina 3 년 전 +1880

    정작 떵떵거리며 사는 애들은 제보를 안했겠지ㅋ

    • @user-vk1ub7di5j
      @user-vk1ub7di5j 3 년 전 +11

      예쁘다

    • @jongunkim4404
      @jongunkim4404 3 년 전 +148

      독립운동가 자손도 떵떵거리고 사는 사람은 제보 안할듯.

    • @user-zk3wv2ev7y
      @user-zk3wv2ev7y 3 년 전 +91

      @차생강 이승만때 친일파 다 요직앉히고 박정희 전두환 독재기에 정경유착으로 돈빼먹기 바빠 친일 처단 안 하고, 정작 너 극혐하는 빨갱이들은 민주화 전에 군정에서 반대진영 숙청한다고 싸그리 박멸됨 ㅋㅋ 군정에서 정권 빌붙어 살아남은 친일파는 민주화되고 인권보장돼서 잘 먹고 잘 사는중이지 ㅋ 일베발 사실무근 좌빨드립 언제까지 칠 거냐 현실직시해라 ㅋ
      (수정) 북한이 주적이다?? 그래서 후딱 종전하고 화평해서 군대 빼야 될 거 아니냐 바보자식아. 국방비 쳐 빠지는데 언제까지 주적타령이냐? 이제 비핵화하고 평화무드 들어가서 평화통일까지 가는 게 헌법정신인데 뭔 해괴한 프레임 음모론 들먹이는 구시대적 TK 할매 할배 마인드 얼렁 버려라. 친일파는 지금 디씨 머저리들 선동하는 조선일보만 봐도 아주 잘 살아있다. 되도 않는 감성팔이 반북으로 묻어가려 마라.

    • @white__eye
      @white__eye 3 년 전 +82

      @차생강 니가 친일같은데?

    • @user-it3rv4ti2i
      @user-it3rv4ti2i 3 년 전 +64

      @차생강 독립한 지 100년이 넘음?ㅋㅋㅋㅋㅋㅋㅋ

  • @user-ev4yk3cs1h
    @user-ev4yk3cs1h 3 년 전 +881

    친일파 자손인데 잘살면 인터뷰안햇지

    • @user-uq7fo7tm4r
      @user-uq7fo7tm4r 3 년 전 +45

      스스로 뇌에 답을 정해놓고 보면 진용진이 아니라 하나님이 와서 알려줘도 안믿게됨.
      틀딱처럼 굴지말고 유연하게좀 사세요

    • @user-gf2oe4uq3j
      @user-gf2oe4uq3j 3 년 전 +42

      @김지환 네 다음 친일파후손

    • @user-oy8id2gv3j
      @user-oy8id2gv3j 3 년 전 +10

      옛날에 광주의 한 대학교를 다닐 때 였습니다. 저 는 그때 미국에 관심있어서 수업시간만 되면 남 들 다 한국말로 인사를 할때, 저는 항상 "헬로~, 아이라잌김치~, 섹스이즈굿포유어헬스~" 라고 농담식으로 재밌게 인사를 하며 학교를 다니는 그런 학생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외국인 교환학생들 대부분이 저를 잘 알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영어시험성적은 30점만점에 5.23점만 나와서 성적이 박살이나고있었습니다. 그러 던 어느 날 키가 198.0518cm정도 되보이는 큰 덩치를 가진 미국인으로 보이는 외국인여학생이 한국어시험을 잘 못 봐서 그런지 기분 안 좋은 표정으로 저 한테 대뜸 다가와서 "this is a box" 문장을 한국말로 뭐라하는지 물어보는거 같아서 저는 "이거슨상자" 라고 말했습니다. 순간 학교에서 화재경보음이 울리고 방화셔터가 내려갔고 외국인학생이 가방에서 점심도시락으로 챙겨온것으로 보이는 거대한 칠면조닭다리와 어디서 챙겨왔을지 모르는 오함마와 카빈소총을 꺼내며 서툰 한국말로 우리의 등불 슨상님의 존함을 함부로 왜 부르냐고 하면서 화를내며 외국인 학생들이 늘어나있었습니다. 저는 위기를 모면하기위해 영어를 못해서 한국말이라도 미안하다는 등이 사과를 반사적으로 했지만 전혀 못 알아처먹길래 통제가 안되자 저를 때리기시작했습니다. 저는 너무 아파서 정신을 잃으려는 순 간 얼마전에 대전대학교에서 영어초청강의를 하러 왔던 임대중영어강사님이 알려 준 사과할때 쓰는 문장이 갑자기 생각이 나 자 저는 "아이 엠 리얼리 쏘리" 를 외쳤습니다. 그러자 외국 학생들이 오해해서 미안하다고 하며 저를 반갑게 대하며 같이 친하게지내자며 사이가 가까워졌고 시간이 지나자 알고보니 그 외국인학생들이 불법체류자였던것이 들통이 나자 저도 같이 동조했다는 혐의로 교도소에서 복역중입니다ㅜ

    • @user-rd3fz8fn8d
      @user-rd3fz8fn8d 3 년 전 +34

      @@user-oy8id2gv3j 뭔 소리야 이게

    • @user-hu8qf7rk3c
      @user-hu8qf7rk3c 3 년 전 +11

      친일파 자손들은 다 공통된게 지는 아니더라도 할아버지때는 돈이 많았다는 사실이네 그럼 사업을 하든 뭘하든 어쨋든 유지해서 지금도 부유하게 사는 자손들도 분명 있을것 같다 물론 친일했던 가문이라는건 숨기고 살면 아무도 모를거고 결국 나라 팔아도 전혀 손해보는 장사가 아니였다는거... 조금의 양심의 가책이나 수치는 느낄지 모르겠지만

  • @sohyun0813
    @sohyun0813 3 년 전 +2

    200만 구독자 축하드립니다!

  • @qqqqoooooqqqq
    @qqqqoooooqqqq 3 년 전 +45

    이지아 할아버지도 친일파인데 그돈으로 잘먹고 잘살았잖아요ㅋㅋ..

    • @user-hn9kf2di1u
      @user-hn9kf2di1u 3 년 전

      펜트하우스 심수련 역 이지아요?

    • @qqqqoooooqqqq
      @qqqqoooooqqqq 3 년 전

      @@user-hn9kf2di1u 네 맞아요

    • @user-hn9kf2di1u
      @user-hn9kf2di1u 3 년 전

      @@qqqqoooooqqqq 헐 진짜요?

    • @CHAEWONYANG
      @CHAEWONYANG 2 년 전 +2

      이지아 힐링캠프 나올때 부터 이유모르게 싫었는데ㅋㅋㅋ 1급친일파 후손

    • @qqqqoooooqqqq
      @qqqqoooooqqqq 2 년 전 +1

      @@slt5612 네? 잘 살았'었다'라니까 무슨 소리를 하시는지ㅋㅋㅋㅋ 제가 말한건 경제적인 요건이에요

  • @sur0n
    @sur0n 3 년 전 +581

    6:46 결론이 핵심이네요.
    친일파들이 자산이 더 있을 확률은 있겠으나 독립운동가 후손이 제대로 못 살게 만드는 게 한국 현대사였다.

    • @MESU-GAKI
      @MESU-GAKI 3 년 전 +24

      몇세대가 지났는데... 이쯤되면 못사는건 걍 본인 능력 부족인듯

    • @caesarking3610
      @caesarking3610 3 년 전 +51

      @@MESU-GAKI 그 능력을 못하게 한것도 한국 현대사 아닌가? 참 말이 되는 소리를 해야지.

    • @worldpeace6213
      @worldpeace6213 3 년 전 +26

      1.창씨 개명 안하면 배급도 못받던 왜정 말기에
      2. 조선인 출신으로는 최초로
      3. 흥남시청 농업과장으로
      4. 조선 수탈에 앞장선
      5. 문용형 아들이 지금도 대통령짓하는 개한민국!

    • @MESU-GAKI
      @MESU-GAKI 3 년 전 +3

      @@caesarking3610 ㅋㅋㅋㅋ 뭘 못하게 했냐?

    • @MESU-GAKI
      @MESU-GAKI 3 년 전 +2

      @@caesarking3610 공산주의 독립운동가 후손 제외하면 일반인이랑 다를바가 없어

  • @black100youan
    @black100youan 3 년 전 +344

    독립운동가분들 모두 존경합니다

    • @user-cc8tr9dn6o
      @user-cc8tr9dn6o 2 년 전

      존경합니다

    • @user-yp5sj7gv5n
      @user-yp5sj7gv5n 2 년 전

      ㅋㅋㅋㄷㅋㄷ프사는 일제개오덕프사 ㅋㅋㄱㅋㄷㅋㅋㄷㅋㄷㅋㅋㄷㅋㅋㅋㅋㅋㅋ

  • @user-il5wc2il1v
    @user-il5wc2il1v 3 년 전 +1

    이건 꼭 봐야한다 하면서 눌렀는데 뭔가.. 기대보다 쫌 아쉬운 느낌을 지울 수 없었다

  • @castlestrong2174
    @castlestrong2174 2 년 전 +4

    당시 사회에서 받은게 많은 인텔리들 대부분은 친일했고 그와중에 독립운동을 하신분은 정말 신념이 있고 대단하신 분이죠

  • @user-me5us3yy7f
    @user-me5us3yy7f 3 년 전 +446

    가족드라마에서 다들 밥먹을때 그 밥이랑 반찬은 촬영장에서 만드는건가요? 누가 만드는지 너무 맛있어보임 ㅠㅠ궁금해용 남은건 또 어떡하나요?

    • @user-db5zz9qq7n
      @user-db5zz9qq7n 3 년 전 +12

      호박고구마는요?

    • @kyoungrock1
      @kyoungrock1 3 년 전

      ㅋㅋㅋㅋㅋ 무슨 소품팀이만들어요 사실은 CG입니다

    • @user-de8vl5vp6t
      @user-de8vl5vp6t 3 년 전 +36

      소품팀이 사오거나 준비해옵니다

    • @yah_0216
      @yah_0216 3 년 전

      30초 전

    • @user-ux9ux6gt4k
      @user-ux9ux6gt4k 3 년 전 +29

      @@kyoungrock1 ? 아닙니다 정말 소품팀이 준비하는것이맞습니다...ㅠㅠㅠ CG하는경우는 진짜 못봤어요 해도 진짜 희귀한 경우에만하고 저도 못봤는데 .. ㅋㅋㅠㅠ

  • @user-vo6yg8jr9k
    @user-vo6yg8jr9k 3 년 전 +1175

    대통령이나 대통령후보들은 어렸을때 장래희망이 대통령이었는지 궁금합니다

    • @user-pv4iw2nl1v
      @user-pv4iw2nl1v 3 년 전 +1

      이건 다 다르지 않나

    • @spqr2116
      @spqr2116 3 년 전 +22

      이명박말고 안될껀데? 문은 현역이니까 안되고 박은 감옥에 있고 노하고 김영삼 김대중은 죽었고 전은 안하니까 안될듯;;;

    • @enable-er7eh
      @enable-er7eh 3 년 전

      @댓글로만 566번째 구독자가 되주세요 ㅋㅋ 인생

    • @Nightshade29
      @Nightshade29 3 년 전 +11

      답글상태뭐임 ;;

    • @user-dc6ur7lv2j
      @user-dc6ur7lv2j 3 년 전

      아니 그럼 대통령을 취재해야되잖아

  • @user-nv7dk1by9r
    @user-nv7dk1by9r 2 년 전

    정말 궁금했던 내용 입니다~

  • @user-wg9qg2xx2k
    @user-wg9qg2xx2k 3 년 전

    김동주 박사님.. 말씀 하시는 것부터 많이 배우고 연구한 것 같음.. 생각 하시는 것도 남다르시네..

  • @user-xr1pg4th3k
    @user-xr1pg4th3k 3 년 전 +171

    많이 물려받은 사람은 굳이 나와서 욕 먹을 필요없어서 안나오는듯

    • @user-oy8id2gv3j
      @user-oy8id2gv3j 3 년 전 +4

      1.상황
      대한민국;세계 최빈국 거지국가 하나도 제대로 상대 못해서
      저임금으로 강제징병 강제징용 진행중
      그것도 세계 초강대국 미국 응딩이 끼고있는 상황
      일본제국: 세계 초강대국 미국하고 총력전
      다른 한쪽으론 물량빨 중국
      말기에는 소련까지 양면전쟁 총력전하는 상황
      2.착취 강도
      일제 강제징용=>전쟁 끝날쯤 국민 총동원할때 고작 9~11개월
      킹짱민국 강제징용=>군대 2년 예비군 8년 40살 민방위

    • @user-oy8id2gv3j
      @user-oy8id2gv3j 3 년 전 +7

      요즘 세대 한국인들의 대표적인 착각은
      자기들이 무슨 승전국인 연합국 측이라도 되는줄 착각하는 거임
      실상은 그저 일본국 소속의 일본국민이었을 뿐이고
      전쟁에 함께 참전하고 패전한 한패거리 였고
      같이 원폭맞아 30만명이 사망한 원폭 피해자중 하나일뿐임
      게다가 승전국 측이 일본국의 국토를 반으로 찢어버리자고 결정했기 때문에
      강제로 독립당해 어쩌다 보니 어부지리로 나라를 갖게된 좆밥 민족임.
      어쩌다 얻은 그 영토도 제대로 간수 못해서 전쟁이나 벌여 전 세계에 민폐나 끼침

    • @user-zv6zd1hp1g
      @user-zv6zd1hp1g 3 년 전 +11

      1. 조선시대는 수레바퀴를 안쓰고 왜 사람이 직접 가마를 끌었나??
      도로가 정비가 안되었고 산간 지역이 대부분이기에 수레를 달고 다니기가 어려웠다.
      문제는 가마를 끌고 다닐 인부를 항상 소집해야 했기에 가까운 지역이 아닌 먼 지역같은경우는
      인부들이 탈진하거나 호랑이 표범등에 습격을 당해 죽는 경우도 빈번하였다.
      2. 왜 한강을 배를 타고 다녀야만 하였나??
      한강이남과 이북을 연결하는 다리를 연결할경우 왜적과 오랑캐의 침입에 위험해 질수있다는 생각에
      다리 설치를 엄두를 못내었다고함, 임금이 직접 강남으로 움직일 경우 거대한 땟목을 연결해서 다리배를
      만들어서 건너기는 하였으나 실질적으로 임금이나 관리등도 강남으로 이동이 많지는 안았기에 다리를 놓아서
      다니는것보다 배를 타고 다니는걸 선택한거였음 , 물론 한강을 이동시켜주는 뱃사공은 지금으로 치면 전문직에
      고소득자 였다는것은 사실
      3. 조선은 왜 노비신문에게는 군역을 지게 하지 안았을까??
      조선시대는 철저한 계급사회였고 노비나 천민은 일반적인 시민의 계급이 아니였기에 시민으로 인정받을수있는 군역을
      지게 하지 안았다. 이는 나중에 임진왜란, 병자호란때 개털리게 된 중요한 계기가 되었음
      노비에게 군역을 안주었던 실질적인 이유는 사실 지방세력이 수백만명에 가까운 노비를 병력 휘하게 둘경우 왕권까지도
      위협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였다고 보면됨
      4. 조선은 왜 역병에 대단히 취약했을까??
      조선은 전염병이 생기게 되면 해당 지역은 봉쇄를 하고 지역 사람을 모두 매장을 하거나 다 죽였다고 함
      문제는 전염병에 대한 걸 마마님 이라고 하면서 주술이나 제사등으로 해결하려 헀다는게 웃긴점이였음
      당시 명나라에서도 의학이나 서양의료등을 얼마든지 전수 받을 기회가 많았음에도 성리학에 위배된다는 이유만으로
      배우려 하지도 못했다는 건 지금 생각해보면 우스운 일이 아닐수없음
      5. 조선은 과연 국뽕을 할만한 가치가 있는 나라인가??
      조선은 당시 국가 경제력은 일본의 도쿠가와 가문의 경제력에도 미치지 못하고 ,군사력은 당시 명나라 1개 성의 지방왕의
      군대보다도 약하였고, 기술력은 유럽 암흑시대의 기초과학수준에도 미치지 못하였다.
      조선은 어디를 보아도 국뽕을 할수있는 요소는 없다고 보는게 정답임, 다만 조선에 분명히 세계적인 위인이 나온것은 사실임
      그러나 훌륭한 위인이나왔다고 해서 그 시대 나라가 좋았다고 보는건 역설적임
      마치 삼국지의 유비 관우 장비 조자룡등 명장들이 촉나라에서 나왔다고 해서 촉나라가 잘나간게아닌거처럼 말이다
      1줄요약
      1. 조선은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정상적인 나라가 아니였고 미개함의 극치인 나라였다.

    • @rimokil6261
      @rimokil6261 3 년 전

      s.ckierun.co/pre/ck/FVIYF1643
      새로나온 신작게임 사전예약하고 보상받아가세요 (문상받아갈 수 있습니다)

    • @Apple_pie3
      @Apple_pie3 3 년 전 +1

      @@user-zv6zd1hp1g 형아 그만때려 ㅠㅠ

  • @user-te5cu7um7p
    @user-te5cu7um7p 3 년 전 +516

    항상 독립운동가, 국가유공자 분들에 대한 감사함을 잊지 않고있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user-zv6zd1hp1g
      @user-zv6zd1hp1g 3 년 전 +16

      1. 조선시대는 수레바퀴를 안쓰고 왜 사람이 직접 가마를 끌었나??
      도로가 정비가 안되었고 산간 지역이 대부분이기에 수레를 달고 다니기가 어려웠다.
      문제는 가마를 끌고 다닐 인부를 항상 소집해야 했기에 가까운 지역이 아닌 먼 지역같은경우는
      인부들이 탈진하거나 호랑이 표범등에 습격을 당해 죽는 경우도 빈번하였다.
      2. 왜 한강을 배를 타고 다녀야만 하였나??
      한강이남과 이북을 연결하는 다리를 연결할경우 왜적과 오랑캐의 침입에 위험해 질수있다는 생각에
      다리 설치를 엄두를 못내었다고함, 임금이 직접 강남으로 움직일 경우 거대한 땟목을 연결해서 다리배를
      만들어서 건너기는 하였으나 실질적으로 임금이나 관리등도 강남으로 이동이 많지는 안았기에 다리를 놓아서
      다니는것보다 배를 타고 다니는걸 선택한거였음 , 물론 한강을 이동시켜주는 뱃사공은 지금으로 치면 전문직에
      고소득자 였다는것은 사실
      3. 조선은 왜 노비신문에게는 군역을 지게 하지 안았을까??
      조선시대는 철저한 계급사회였고 노비나 천민은 일반적인 시민의 계급이 아니였기에 시민으로 인정받을수있는 군역을
      지게 하지 안았다. 이는 나중에 임진왜란, 병자호란때 개털리게 된 중요한 계기가 되었음
      노비에게 군역을 안주었던 실질적인 이유는 사실 지방세력이 수백만명에 가까운 노비를 병력 휘하게 둘경우 왕권까지도
      위협할수도 있다는 생각이 지배적이였다고 보면됨
      4. 조선은 왜 역병에 대단히 취약했을까??
      조선은 전염병이 생기게 되면 해당 지역은 봉쇄를 하고 지역 사람을 모두 매장을 하거나 다 죽였다고 함
      문제는 전염병에 대한 걸 마마님 이라고 하면서 주술이나 제사등으로 해결하려 헀다는게 웃긴점이였음
      당시 명나라에서도 의학이나 서양의료등을 얼마든지 전수 받을 기회가 많았음에도 성리학에 위배된다는 이유만으로
      배우려 하지도 못했다는 건 지금 생각해보면 우스운 일이 아닐수없음
      5. 조선은 과연 국뽕을 할만한 가치가 있는 나라인가??
      조선은 당시 국가 경제력은 일본의 도쿠가와 가문의 경제력에도 미치지 못하고 ,군사력은 당시 명나라 1개 성의 지방왕의
      군대보다도 약하였고, 기술력은 유럽 암흑시대의 기초과학수준에도 미치지 못하였다.
      조선은 어디를 보아도 국뽕을 할수있는 요소는 없다고 보는게 정답임, 다만 조선에 분명히 세계적인 위인이 나온것은 사실임
      그러나 훌륭한 위인이나왔다고 해서 그 시대 나라가 좋았다고 보는건 역설적임
      마치 삼국지의 유비 관우 장비 조자룡등 명장들이 촉나라에서 나왔다고 해서 촉나라가 잘나간게아닌거처럼 말이다
      1줄요약
      1. 조선은 아무리 생각을 해봐도 정상적인 나라가 아니였고 미개함의 극치인 나라였다.

    • @user-lc1ox2qe8h
      @user-lc1ox2qe8h 3 년 전 +14

      @@user-zv6zd1hp1g 독립운동가분들 말하고 있는데 조선 미개하다 ㅇㅈㄹ

    • @user-yr9bi6pr3m
      @user-yr9bi6pr3m 3 년 전

    • @user-ds3zi7vf9c
      @user-ds3zi7vf9c 3 년 전

      여기서 잊지않는다 감사하겠다라고 씨부려봐야 아무런도움안되지 걍 자기만 잘먹고살면되지 특히 요즘같은시대엔

    • @user-rd1lo7ps9s
      @user-rd1lo7ps9s 3 년 전 +2

      @@user-ds3zi7vf9c 근데 뭐 자기만 잘먹고 산다고 한다고 한들 큰 차이는 없음ㅋㅋ

  • @younghunkim464
    @younghunkim464 3 년 전 +23

    저기 나온 독립운동가 후손분 실제로도 대단한 분이십니다.. 카투사 같은 부대셨던거 같은데

  • @user-kt9vk9zi6m
    @user-kt9vk9zi6m 2 년 전 +1

    무엇을 위해 나라를 지키는가?
    나라를 지키기 위해 우리나라의 미래를 위해
    희생을 각오하고 희생을 아끼지 않았던 과거가 점점 잊혀지고 박해한 대우를 받고 욕하는데 과연 앞으로 누가 이 나라를 위해 싸워줄까.. 감사합니다 나라를 지켜주셨던 모든 우리의 영웅들이여...

  • @volibear112
    @volibear112 3 년 전 +61

    6:40 이게 현답이다

    • @user-wh8ml6xr5e
      @user-wh8ml6xr5e 3 년 전

      진용진님 마지막 마무리,, 아쉽네요,, 박사과정이신 분이 말씀하신거랑 결국에 다르게 말하시고,,

  • @CheeseBall_
    @CheeseBall_ 3 년 전 +499

    이완용 후손이 개웃기던데 이완용 일가 묘지에 사람들이 자꾸 식칼 꽂아놔서 몇번 참다가 결국 묘 옮겼다함

    • @INFJ814
      @INFJ814 3 년 전 +239

      이땅에 묘지를 세운것 자체가 생각이 없는거죠~일본땅에 세운다면 모를까 ㅋㅋ

    • @user-us7kd1uh6v
      @user-us7kd1uh6v 3 년 전 +122

      후손은 불쌍해도 그럴 만 하다 ㅋㅋㅋㅋㅋ 근데 묘지를 한국 땅에 왜 세워놓니 애초에..

    • @user-wo7bj3wn8v
      @user-wo7bj3wn8v 3 년 전 +22

      파버려서 일본으로 보내야함

    • @taiga0-616
      @taiga0-616 3 년 전 +18

      그 후손은 누구인가요? 그 씹어먹어도 시원찮을 놈들 아직 한국땅에 발붙이고 사나요?

    • @user-kb8xd3uk5h
      @user-kb8xd3uk5h 3 년 전 +42

      @@user-us7kd1uh6v 후손 안불쌍함 국가에 소송걸어서 친일파로 활동한 돈 다시 가져감

  • @user-sm8jl7ql3n
    @user-sm8jl7ql3n 27 일 전 +1

    깊게 봐야 할 이야기다

  • @user-bk8zi1sk9t
    @user-bk8zi1sk9t 년 전 +6

    저의 외증조할아버지가 독립운동가 이셨다고 해요 ㅠ 서대문 형무소에서 고문을 당하셨다고...ㅜ 외증조할아버지가 자랑스럽게 느껴져요

    • @ym-rj9iz
      @ym-rj9iz 9 개월 전

      지금 집안은 어떤가요?

    • @user-bk8zi1sk9t
      @user-bk8zi1sk9t 9 개월 전 +1

      @@ym-rj9iz 예 부잣집은 아닙니다 그냥 일반 집안들보다 좀 가난한 정도...입니다

  • @ehdtlsdk21
    @ehdtlsdk21 3 년 전 +280

    진용진이 아닌 일반방송국 피디였다면, 신상 지켜준다 했을때 약속 다 안 지키고 최소 모자잌만 하고 음성변조는 안 했을 듯, 둘 다 안하거나

    • @Ray-kw6dc
      @Ray-kw6dc 3 년 전 +10

      요즘 유튭 대댓창 왜이래

    • @user-nb6pl8eo7c
      @user-nb6pl8eo7c 3 년 전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뭐하는 놈이냐 관심 못받은티 내지 말고 꺼져라

    • @ygy080
      @ygy080 3 년 전 +4

      @論破のレジェンド【神動画投稿中】 모든 대한민국 국민이 모를 거에요 ㅋㅋ🖕

    • @user-ds6tb1df8t
      @user-ds6tb1df8t 3 년 전 +7

      요즘 세대 한국인들의 대표적인 착각은
      자기들이 무슨 승전국인 연합국 측이라도 되는줄 착각하는 거임
      실상은 그저 일본국 소속의 일본국민이었을 뿐이고
      전쟁에 함께 참전하고 패전한 한패거리 였고
      같이 원폭맞아 30만명이 사망한 원폭 피해자중 하나일뿐임
      게다가 승전국 측이 일본국의 국토를 반으로 찢어버리자고 결정했기 때문에
      강제로 독립당해 어쩌다 보니 어부지리로 나라를 갖게된 좆밥 민족임.
      어쩌다 얻은 그 영토도 제대로 간수 못해서 전쟁이나 벌여 전 세계에 민폐나 끼침

    • @user-ds6tb1df8t
      @user-ds6tb1df8t 3 년 전 +3

      옛날에 광주의 한 대학교를 다닐 때 였습니다. 저 는 그때 미국에 관심있어서 수업시간만 되면 남 들 다 한국말로 인사를 할때, 저는 항상 "헬로~, 아이라잌김치~, 섹스이즈굿포유어헬스~" 라고 농담식으로 재밌게 인사를 하며 학교를 다니는 그런 학생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외국인 교환학생들 대부분이 저를 잘 알고있었습니다. 하지만 영어시험성적은 30점만점에 5.23점만 나와서 성적이 박살이나고있었습니다. 그러 던 어느 날 키가 198.0518cm정도 되보이는 큰 덩치를 가진 미국인으로 보이는 외국인여학생이 한국어시험을 잘 못 봐서 그런지 기분 안 좋은 표정으로 저 한테 대뜸 다가와서 "this is a box" 문장을 한국말로 뭐라하는지 물어보는거 같아서 저는 "이거슨상자" 라고 말했습니다. 순간 학교에서 화재경보음이 울리고 방화셔터가 내려갔고 외국인학생이 가방에서 점심도시락으로 챙겨온것으로 보이는 거대한 칠면조닭다리와 어디서 챙겨왔을지 모르는 오함마와 카빈소총을 꺼내며 서툰 한국말로 우리의 등불 슨상님의 존함을 함부로 왜 부르냐고 하면서 화를내며 외국인 학생들이 늘어나있었습니다. 저는 위기를 모면하기위해 영어를 못해서 한국말이라도 미안하다는 등이 사과를 반사적으로 했지만 전혀 못 알아처먹길래 통제가 안되자 저를 때리기시작했습니다. 저는 너무 아파서 정신을 잃으려는 순 간 얼마전에 대전대학교에서 영어초청강의를 하러 왔던 임대중영어강사님이 알려 준 사과할때 쓰는 문장이 갑자기 생각이 나 자 저는 "아이 엠 리얼리 쏘리" 를 외쳤습니다. 그러자 외국 학생들이 오해해서 미안하다고 하며 저를 반갑게 대하며 같이 친하게지내자며 사이가 가까워졌고 시간이 지나자 알고보니 그 외국인학생들이 불법체류자였던것이 들통이 나자 저도 같이 동조했다는 혐의로 교도소에서 복역중입니다ㅜ

  • @Vince-ob8vz
    @Vince-ob8vz 3 년 전 +244

    친일해서 받은 재산이 많이 없다고 해도... 당시에 나라가 힘들어서 능력이 있어도 학교를 못가서 못배우신 분이 많은데 최소한 교육에서 만큼은 걱정없이 받아서 높은 관직에 있는 친일파 후손들도 많을듯 합니다.

    • @user-nu1sg5fs6j
      @user-nu1sg5fs6j 3 년 전 +1

      저런분들 외에 탕진한 사람들이 더 많을 듯요..

    • @user-us5ey3ze2k
      @user-us5ey3ze2k 3 년 전 +31

      친일파 대부분이 일본유학같다온 고학력 지식인들임 그 후손들이 못살리가 없잖어 솔직히 말해서

    • @user-us9jx8ej6m
      @user-us9jx8ej6m 3 년 전 +15

      @@user-us5ey3ze2k 애초에 리얼 잘사는 사람들은 어느정도 신분도 노출되어 있어서 인터뷰를 아예 안할듯

    • @user-fl3bw5uu8x
      @user-fl3bw5uu8x 3 년 전

  • @user-to4jh6ys2b
    @user-to4jh6ys2b 년 전 +3

    독립운동가 후손은 바로 모자이크 없애고 당당하게 하는 모습 좋구만요

  • @rerqdr3187
    @rerqdr3187 3 년 전

    좋은 컨텐츠입니다!

  • @user-bq3lj9zo2t
    @user-bq3lj9zo2t 3 년 전 +748

    저희 외증조할아버지께서 일제시절에 끌려가셔서 강제징용을 당하시다 소식도없이 돌아가셨습니다.
    독립운동가분들 정말정말 대단하신분이지만 피해자들도 기억해주세요.

  • @songsong3854
    @songsong3854 3 년 전 +27

    이번편 보면서 이런식으라도 젊은사람들이 역사와 민족에 관심을 가질 수 있으니 참으로 유튜브의 순기능이구나 생각이 들었습니다.

  • @user-oz5gv4cu2z
    @user-oz5gv4cu2z 3 년 전 +2

    근데 뭔가 내가 그때 그상황에 놓여져있었더라면.. 나는 독립운동가분들처럼 못할것같은데.. 생명과 가족들을 지키기위해서라도 친일파로 갔을수도 있을것같애........... 독립운동가 분들이 너ㅜ무 대단하신거임..

  • @user-ri5cz2mn7c
    @user-ri5cz2mn7c 8 개월 전 +2

    아는 선배 진짜 금수저인데 어느날 술 마시고 알려주기를 그 선배 할아버지가 친일파 처럼 일본군에게 빌빌거리고 돈을 엄청나게 벌었는데 그게 아버지가 사업이 잘되서 그 선배도 그렇게 살수있는거다 근데 어디가서 말도 못하고 쪽팔려 죽겠다 말하더라 그래놓고 자기는 그런짓 못해먹겠다고 해병대 입대하겠다!! 하더니 결국 부모건물 물려벋아서 잘살고있음 ㅋㅋ

  • @sibalrumdel
    @sibalrumdel 3 년 전 +672

    그 어두운 세상에서 일하시는 분들이
    영화 강남에서 처럼 여러명이서 싸울때
    같은팀을 구별할수있는지 궁금합니다
    사람이 너무많아서 같은팀 팀킬 ㅆㄱㄴ아닌가요?

  • @meaningfulgoodday1153
    @meaningfulgoodday1153 3 년 전 +938

    독립운동가 자손은 진짜 당당하다..뼈대가 다르다는 말은 이것

    • @user-zx6yb4gd6h
      @user-zx6yb4gd6h 3 년 전 +27

      @따랑딴딴 근거 자료 제시해주실수 있을까요? ㅋㅋㅋㅋ 일본은 능력 없는 사람들 친일로 받아주지도 않았었는데

    • @user-ej5tn6lc8i
      @user-ej5tn6lc8i 3 년 전 +1

      @따랑딴딴 장영실하고 친일파하고 무슨관계죠?

    • @user-zx6yb4gd6h
      @user-zx6yb4gd6h 3 년 전 +3

      @따랑딴딴 물론 독립운동자들 중에 다시 권력을 잡고 해쳐먹을려고 운동하신분들도 계시지만 대부분 일본은 한자리하던 사람들을 받아줬죠

    • @user-zx6yb4gd6h
      @user-zx6yb4gd6h 3 년 전 +1

      재능이 신분이 노비여도 된다는 말씀을 하시는듯

    • @user-zx6yb4gd6h
      @user-zx6yb4gd6h 3 년 전 +2

      @anonymous user 네 그 사실은 알죠 저도 그 당시 몰락한 조선의 배경을 생각하면 식민지 근대화론에 어느정도 찬성을 하는 사람ㅇ라 하지만 친일파들이 대부분 노비 백정인건 사실ㅇ 아닙니다

  • @user-xh4hn6kw6l
    @user-xh4hn6kw6l 3 년 전 +9

    아 ㅋㅋ 한국인이면 이 주제는 못참지 ㄹㅇ ㅋㅋㅋㅋㅋㅋ

  • @user-fo5eg1od7x
    @user-fo5eg1od7x 2 년 전 +1

    친일파자손중에 호위호식하는 사람이 인터뷰에 응할리가 없겠죠?!
    그나마 조상이 친일행위를 했음에도 물려받은게 없는사람이 쉬쉬하고 살아야하니 억울해서라도
    인터뷰에 응한것 같네요

  • @user-hu4ls5wo9w
    @user-hu4ls5wo9w 3 년 전 +673

    독립운동을 하신분들 정말 존경합니다!! 독립운동을 하신분들 덕분에 자유롭게 살고있습니다! 독립운동 하신분들 감사합니다!!

    • @qaz7335
      @qaz7335 3 년 전 +11

      대한민국은 3.1운동의 정신과 대한민국의 임시정부의 법통을 계승한 국가이다.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지닌 대한민국 만세🇰🇷

    • @On_1ooker
      @On_1ooker 3 년 전 +2

      @@user-by4iy3vs3z 흠.. 뭐가 불만이신지

    • @lucasleenewyorkmanhattan8775
      @lucasleenewyorkmanhattan8775 3 년 전 +16

      문재인 아버지가 친일파에요

    • @Study-cs5zs
      @Study-cs5zs 3 년 전 +1

      @공유하는 채널좋은정보 ☆ 부탁인데 제발 댓글에서 꺼져줘 댓글쓰는데 도배하니까 좀 걸릴텐데 그냥 쓰지 말고 꺼져 제발 그 시간에 제발 생산적인 일을 해 후회하지 말고

    • @1lyou
      @1lyou 3 년 전 +27

      독립운동은 항일정신과 민족의 얼을 지켜냈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는 것이지, 냉정하게 보면 미국의 원폭 덕분에 우리나라가 해방된 것임.

  • @user-rp1js1pz5k
    @user-rp1js1pz5k 3 년 전 +265

    고등학교 동창중에 이완용후손있는데 가문에서 대학등록금까지 지원해준다고 본인이 직접얘기해줬었던게 기억나네요 명문대 대학교진학했다고 듣고끝이네요

    • @Lee-vc9jj
      @Lee-vc9jj 3 년 전 +2

      @@TV-po4nk ㄴ

    • @Eunhwi1
      @Eunhwi1 3 년 전 +10

      @@TV-po4nk 패드립합법

    • @user-hy5xv1ef9t
      @user-hy5xv1ef9t 3 년 전 +11

      @@TV-po4nk Free Hongkong

    • @study2745
      @study2745 3 년 전 +64

      나라 팔아먹은 조상의 후손이라며 그덕에 어떤 혜택을 누리는 지 얘기했다니,, 자신의 명예라면 나라도 팔아먹은 이완용 후손답네요. 어떤 방식이든 잘만 살면된다,,

    • @oldton1689
      @oldton1689 3 년 전 +32

      명문대진학은 걍 걔가 공부잘해서 간거아니냐

  • @name_name_name
    @name_name_name 3 년 전 +2

    그러니까 그당시 독립운동가 분들께 제대로 존중을 하고 합당한 대우를 해줘야했는데 안해줬으니까 후손들이 못산다는 인식이 생겼고 친일파 처벌도 없었으니
    '독립운동가들에게 제대로된 대우를 해야한다'가 '나라를 팔면 대대로 잘 살 수 있다' 이게 되버린거지

  • @user-nt9lk9by6c
    @user-nt9lk9by6c 3 년 전 +3

    부끄러운 짓이지. 생존을 위해 어쩔 수 없는 선택이였다 해도 부끄러운 짓이야.

  • @user-bx6vq7ou2p
    @user-bx6vq7ou2p 3 년 전 +31

    역시 역사학자님이셔서 바로 결론이나옴 잠깐만들었는데 머리에 쏙쏙박히네

  • @hyongl5962
    @hyongl5962 3 년 전 +53

    와 이건 정규방송도인터뷰따기힘들었을텐데
    대다나다

  • @user-ip3gc3yf1u
    @user-ip3gc3yf1u 3 년 전 +3

    우리나라 유공자분들 폐지 주워서 생계유지 하시는 거 보면 진짜 마음아픕니다
    저도 아직 대학생이라 도울만큼의 경제적 능력이 없지만 이런 부분은 나라에서 힘써줬으면 합니다
    우리나라는 나라를 위해 힘썼던 유공자나 나라를 위해 힘쓰는 군인들에 대한 대우가 집 지켰던 개나 집 지키는 개밖에 안되보이네요

  • @user-pu5ch1gb8w
    @user-pu5ch1gb8w 2 년 전

    역사수행에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도

  • @user-it3fs4fh9q
    @user-it3fs4fh9q 3 년 전 +1510

    관심 필요한 사람들맛 댓글 달아

    • @zzzukumi
      @zzzukumi 3 년 전 +108

      뉴스에도 잘 나오던데요 ㅋㅋㅋ 민주당 의원들, 대통령보면

    • @Lionelmessi8thballondor
      @Lionelmessi8thballondor 3 년 전 +131

      문재인 아빠가 일제시절 공무원출신 ㅋㅋㅋ

    • @user-rc5yf2xv6e
      @user-rc5yf2xv6e 3 년 전 +86

      @@Lionelmessi8thballondor ㅋㅋㅋㅋ 박정희도 일본 장교출신

    • @Lionelmessi8thballondor
      @Lionelmessi8thballondor 3 년 전 +38

      @@user-rc5yf2xv6e 응 만주에서 군생활 ㅋㅋㅋㅋ 일본군소속이긴했는데 1년뒤 패망하고 그때 한국으로온거임 ㅋㅋㅋㅋ 결론은 한국인한테 피해한명도안준거

    • @user-rc5yf2xv6e
      @user-rc5yf2xv6e 3 년 전 +73

      @@Lionelmessi8thballondor 이야 우연히 패망했으니깐 아무런 피해없는거지 애초에 나라버리고 일본군지원한게 잘한거네 어짜피 피해안줬으니깐 그럼 농업부였던 재앙이 아빠는 왜까냐 ㅋㅋㅋ

  • @user-ny7yp1uu3e
    @user-ny7yp1uu3e 3 년 전 +173

    이분 할아버지 건국훈장 받으신분이셨네 존경합니다,,

  • @xiegoij
    @xiegoij 2 년 전

    그냥 모두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최선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살아온 사람들일 뿐이라고 생각합니다.

  • @user-dq2qj9pq7d
    @user-dq2qj9pq7d 3 년 전

    진용진님 대단하시네요.!

  • @user-wf6zp2vc1q
    @user-wf6zp2vc1q 3 년 전 +116

    이런 주제 볼떄마다 어떻게 살고 있을까? 보다 어떻게 찾았나?가 더 궁금함 나만 그럼?

  • @lsldnge7889
    @lsldnge7889 3 년 전 +295

    뉴스에서 앵커분들이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하고 끝을 내면서 대화를 나누시던데 대화 내용이 궁금합니다

    • @user-tv7ro6nn2v
      @user-tv7ro6nn2v 3 년 전 +7

      그냥 수고하셨다는 얘기일거예요 아마
      연예인들이 촬영끝나고 스텝들에게
      인사하는식으로요!!

    • @lsldnge7889
      @lsldnge7889 3 년 전 +21

      @@user-tv7ro6nn2v 저는 "오늘 막걸리에 파전 ㄱㄱ?" 이럴 줄 알았어용

    • @user-bh4mv4jc8r
      @user-bh4mv4jc8r 3 년 전

      뻐끔뻐끔

    • @ll-sz4xt
      @ll-sz4xt 3 년 전 +16

      @@user-ds1ht5rf7f 아무도 관심 안줘ㅋㅋㅋㅋ

    • @Guitarherobocchi
      @Guitarherobocchi 3 년 전

      @@user-ds1ht5rf7f 파크모? 초딩 전문 마크유튜버를 찬양한다는것은 수준이 따악 각나온다

  • @user-qz6ov6os5c
    @user-qz6ov6os5c 년 전 +4

    보는데 화가나요. 친일파 후손 연예인들보면 모두 집안잘사는데 지덜이 잘나서 그런줄알지. 영상 감사합니다.

    • @gidtn148
      @gidtn148 개월 전

      그럼 너가 독립운동하셈

  • @onnya4753
    @onnya4753 9 개월 전

    을사오적 후손정도는 조사해야죠

  • @user-ti7yr4rc9m
    @user-ti7yr4rc9m 3 년 전 +83

    진용진님이 섭외하신 분들의 출연료나 사례는 어떻게 주시는지 궁금합니다!

  • @wjdrk70
    @wjdrk70 3 년 전 +1478

    친일파 보다 민족반역자라고 부르는게 더 낫다고 봅니다 친일파는 너무 미화해서 부르는거 같네요

    • @user-qq9ph8yv3z
      @user-qq9ph8yv3z 3 년 전 +317

      ㄹㅇ 일본이랑 친한건 죄가아님 민족 말살에 기여했다는개 역겨운거지 ㅋㅋㅋㅋ

    • @user-yq4tl1vg9x
      @user-yq4tl1vg9x 3 년 전 +159

      친일이랑 민족반역 행위랑 다른건 맞음ㅋㅋㅋㅋ
      솔직히 그때는 우리민족 대부분은 살기위해 친일적인 행동은 하나씩은 했을거임

    • @user-us7kd1uh6v
      @user-us7kd1uh6v 3 년 전

      ㄹㅇㅋㅋ

    • @user-sc9qz2zx7n
      @user-sc9qz2zx7n 3 년 전

      줄여서 민반자

    • @user-tv5pj7zg3i
      @user-tv5pj7zg3i 3 년 전 +34

      우리 한민족 300만명을 죽인놈이 김일성이라는놈이지...

  • @user-jz4tv7tt4b
    @user-jz4tv7tt4b 3 년 전 +2

    4:44 할아버지가 독립운동가는 아니지만 국가유공자이신데 2대째까지만 혜택이 있어 저도 저분처럼 혜택을 보고 있지않습니다.
    근데 저분은 4대째인데ㅗㅜㅑ

  • @dshur
    @dshur 3 년 전

    친일파들의 역할에 따라 그 부 도 여러 경우가 있겠죠.. 그리고 저의 집안은 참전용사 집안이지만 독립투사에 대한 예우가 가장 높은 걸로 아는데.. 인터뷰 한 후순 분한테는 직접적으로는 금전적인 보상이 안 갔겠지만 여기저기 작게나마 다양하게 있을 겁니다.. 주요 시설 입장료 할인 등... 가족관계증명서 지참해야 하고요.ㅠㅠ 그게 어딘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