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들 시점에서 바라본 한국인의 특징 "생각방식도 앉는 자세도 남다른 한국인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7. 19.
  • 대만의 한 방송프로에서 대만에 거주하는 외국인들이 출연하여 나라별 신기한 특징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어디서나 재물의 상징인 금붕어를 키운다는 홍콩, 자전거의 천국으로 총리도 자전거를 타고 출근한다는 네덜란드, 파스타 종류에 따라 서로 다른 소스를 사용한다고 하는 이탈리아 그리고 한국의 특징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나오고 있는데 다른 나라 출연자들이 한국의 특징에 대해 상당히 높은 이해도를 보이며 자기 나름의 해석들을 내놓고 있습니다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50

  • @user-wg2xk9rg9o
    @user-wg2xk9rg9o 9 개월 전 +147

    소파앞에 바닥에 앉는건 좌식문화이면서 온돌문화의 영향이다. 바닥이 따뜻하니까.

    • @one.two.three.
      @one.two.three. 8 개월 전 +2

      근데 사실 아시아권 대부분 나라에서 쇼파 저렇게 씀 인터넷 밈이 될 정도로.. 한국만 그런 건 아닌 뭐 아시아권 대부분이 좌식문화라서 그런 거지만

    • @oooyoo
      @oooyoo 3 개월 전 +2

      맞아요. 바닥이 따뜻한 이유도 있죠

  • @himinilee5025
    @himinilee5025 9 개월 전 +378

    외국브랜드는 다 가린다는 저 대만게스트 크게 오해하고 있네요. 스폰서가 아닌 이상 모든 브랜드를 노출하면 안됩니다 이걸 한국인의 단결력으로 생각하다니..

    • @user-ke6ou1tn7o
      @user-ke6ou1tn7o 9 개월 전 +25

      그런식으로 단편적인 것만 보고 판단하는 경우 진짜 많음. 우리도 외국껄 보면서 말이죠.

    • @user-bd5zn8pj6n
      @user-bd5zn8pj6n 9 개월 전 +10

      그나라는 다 브랜드 노출시키나 보네..

    • @123carth
      @123carth 8 개월 전

      @@user-ke6ou1tn7o 외국 걸

    • @user-vw3mr3pd8d
      @user-vw3mr3pd8d 3 개월 전 +1

      애초에 브랜드 노출시킨다고 기업이 무조건 좋아하는게 아니기도 하죠. 가령 자동차 폭파씬에 들어가는 브랜드들은 왜 우리꺼로 그러냐고 하듯.

    • @user-vx3cy8er9u
      @user-vx3cy8er9u 개월 전

      @@user-ke6ou1tn7o 뭔 한국은 아님 우린 한국 비판하기 바쁜데 뭔 ㅋㅋㅋㅋㅋ

  • @bonbon.n9374
    @bonbon.n9374 9 개월 전 +59

    위기가오면 한국은완전달라지죠.
    문제는 위기를불러오는동안엔 너무태평스럽습니다~ㅜㅜ

  • @nanjakga
    @nanjakga 9 개월 전 +82

    그 모임 회장이래 너무 웃겨 ㅋㅋㅋ😂

  • @user-zf7wg6qm2q
    @user-zf7wg6qm2q 9 개월 전 +226

    다른분은 모르겠고 카이랑님 한국이름 노해랑님은 애국심이 뿜뿜 느껴져서 너무 호감이다 보통 외국에 찌들면 고국은 뒷전인데 외국가서도 자존심 자부심을 가지고 사시는거 같다

    • @gm-fl1gr
      @gm-fl1gr 9 개월 전 +30

      해외에서 안살아봤나 본데 해외에서 살면 없던 애국심도 생김.

    • @infanta1112
      @infanta1112 9 개월 전 +19

      일본혐한방송에서 조선족이 울나라사람인척 한국인으로 나와서 한국까는 방송했던거 생각나네

    • @user-yb4jl7tv9n
      @user-yb4jl7tv9n 8 개월 전

      4466

    • @user-yb4jl7tv9n
      @user-yb4jl7tv9n 8 개월 전

      ​@@gm-fl1grㅐ 9:05

    • @outerk.8623
      @outerk.8623 8 개월 전

      나가서 살아보면 알게되요. 한국에 부정적인 말이나 언론보도 같은게 들리면 기분 더럽고 뭐랄까 나니까 울 엄빠한테 꼰대 어쩌고 하는거지 니가하면 나랑 같이 죽어보는거지.. 딱 이런 기분이 됩니다. 예전 개고기 어쩌고 하는 이슈로 호주랑 프랑스 쪽 애들하고 언쟁하다 이탈리아까지 껴서 3대1로 다구리 맞는 상황이 있었는데 내가 평소 개한민국 헬조선 욕 많이 하고 다녔지만 그날은 애국전사가 될수밖에 없더군요.

  • @pseo474
    @pseo474 9 개월 전 +78

    카이씨 외교관보다 더 많은 역할을 하시고 있습니다

  • @user-cc9jq5sb6r
    @user-cc9jq5sb6r 9 개월 전 +34

    카이랑 넘 재치넘침

  • @out2373
    @out2373 9 개월 전 +26

    카이랑씨 너무 재밌음 ㅋㅋㅋ

  • @jung676
    @jung676 4 개월 전 +12

    이분 너무 좋음. 말도 잘하시고 다른 나라 패널 과감히 까며 저격을 하는데도 밉상이지않음. 분위기도 잘 살리고 화가 날 말도 기분 나쁘지 않게 말하는 것도 능력임.

  • @thk8895
    @thk8895 9 개월 전 +93

    요즘은 생수를 먹어 덜하지만 예전에는 위생상 수도물을 그냥 먹기 그러니 한번 끓여서 먹는데 거기에 보리차나 옥수수차를 넣은것 같네요... 어르신들의 생활의 지혜인듯요

    • @00ryn00ry
      @00ryn00ry 9 개월 전 +6

      실제 음용수로 사용할수있는 것들이 많지않다고해요
      취해지는 영양소가 있으면 반대로 불편한것도 생긴다고해요 그래서 영상에서도 해외친구들이 차 말고 물을 달라고 하는거 같아요
      보리,옥수수가 대표적으로 안정적이라고 하는데 그걸 알아서 했다는것도 신기하더라고요 무슨 캠페인이 있었나??...

    • @erichseo7212
      @erichseo7212 9 개월 전 +3

      그 이전은 모르겠고,
      적어도 일제시대 때 부터 그래 왔음.
      하지만 먹을 곡식도 없는데 물 끓이는데 넣는다고 했으면 입에 게거품 물었을 것임.

    • @user-wg2xk9rg9o
      @user-wg2xk9rg9o 9 개월 전 +11

      상수시설에서 정수하고 염소성분이 추가되는데 수도물을 끓여서 보리차로 하면 나쁜성분이 90% 날아간다는 조사결과를 뉴스에서 본적이 있어요. 우리집도 그렇게 보리차로 끓여서 냉장고에 넣고 마시곤 했는데
      요즘은 각 가정에 정수기도 잘돼있고 사먹는물도 많아서 예전처럼 끓여먹는 집은 많지 않아요

    • @TimeMaster33
      @TimeMaster33 6 개월 전 +1

      60~70년대까지는 우리나라도 깨끗한 물을 먹기가 쉽지않아 보리차와 같이 끓여서 많이 먹었었죠. 이때만 해도 아직 도시지역을 제외하면 수도보급이 잘 안되었던 시절이라... 80년대정도부터 어느정도 전국적으로 상수도 보급이 되서 수돗물을 먹을수있게 되었음.

    • @user-fk8xk9oq6i
      @user-fk8xk9oq6i 6 개월 전 +1

      보리차와 옥수수차가 맛있으니까 먹은 거죠. 가볍게 들른 손님이라도 바로 뜬 맹물보다 보리차나 옥수수차가 더 대접한 것같은 심리도 있고. 웰컴 티.

  • @raemee-jee
    @raemee-jee 9 개월 전 +23

    뭔가를 먹을때 (특히 식사) 소파두고 바닥에 앉는건 소파테이블이 낮아서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테이블 높은것 사용하면 다들 소파에 앉아서 밥 먹어요.

  • @user-wp5ur7lo1m
    @user-wp5ur7lo1m 26 일 전 +2

    카이랑 귀여워 자존감 높은하람이라는게 느껴지네요

  • @user-fp6lx6wf7l
    @user-fp6lx6wf7l 9 개월 전 +62

    외국 브랜드라서 가리는게 아니고 방송법상 정식 스폰서가 아니면 방통위에서 브랜드 노출을 금지하기 때문... 한국브랜드라도 가립니다. 민간기업은 일단 그렇고 공기업은 예외도 있고 복잡하긴 한데 아무튼 그렇습니다. 근데 브랜드를 가려도 애플이나 벤츠, BMW, 나이키 등 가려봤자 다 아는 브랜드들도 있긴한데 아무튼 일단 직접노출은 금지임. 스폰서가 아닌 경우 자동차의 엠블럼을 임의로 바꾸거나 제거하는 등의 조치가 필요함. 예를들어 재벌집 막내아들에 벤츠는 그대로 나오지만 나머지는 안 보이게 하거나 떼고 나오죠. 자동차 모양까지 바꾸라고 할 수는 없으니까... 요즘 정통사극을 제작하기 어려운 이유가 PPL을 받기 어려워서라는 얘기도 있을 정도로 넷플릭스가 아닌 무료송출 방송국에서는 광고 스폰서가 차지하는 금액이 크다보니 스폰서도 아닌데 노출되는건 상도의상 꺼려집니다 광고주들의 항의도 생각하면. 아니 넷플릭스도 상당히 신경씁니다. 요즘에 공짜가 어딨나요.

  • @user-uj3ik1fw2s
    @user-uj3ik1fw2s 7 개월 전 +2

    기부가 아니라 나라가 사들인거예요
    저는 62살된 한국여성입니다
    저두 아이들 돌반지 또 금부치 이것저것 나라가 어렵다하니 팔지 않아도 되는걸 팔았지요

  • @pogni7417
    @pogni7417 9 개월 전 +11

    카이랑님 재밌게 잘 보고있습니다
    멋진 한국인 👍

  • @user-oc3gm8pn1m
    @user-oc3gm8pn1m 8 개월 전 +7

    카이랑 중국어 엄청 잘한다 나도 중국어 전공자이지만 카이랑 저분은 원어민의 중국어구사능력이네 ㅎㄷㄷ 발음도 그렇고... 진짜 잘한다

  • @s.hoonoh8375
    @s.hoonoh8375 9 개월 전 +6

    2:50 다 낳아 에서 빵터짐요. 😂😂😂 여기 곳곳에 개그코드를 숨겨 놓는 센스.❤

  • @user-kq5tg7bm9w
    @user-kq5tg7bm9w 8 개월 전 +3

    ㅋㅋㅋ 카이랑 형 유쾌해서 좋아요 👍

  • @user-od5ow6gx1s
    @user-od5ow6gx1s 9 개월 전 +21

    쇼파를 등받이로 사용하는건 오히려 젊은 세대들 아닌가?
    나이있으신 분들중 쇼파에 등대고 앉는걸 본적이 없는데

    • @higher1461
      @higher1461 9 개월 전 +3

      무릎아프셔서 쇼파에 꼭 앉으시는데...;;;;

  • @user-uo4fw8oc7h
    @user-uo4fw8oc7h 6 개월 전 +4

    금모우기 운동도 대단하지만 국채 보상운동이란게 구한말 있었습니다. 나라를 살리기 위해 일본의 빚을 갑자가 모토인데.. 대구(카이랑 고향)에서 시작되었죠. 기생들이 가장 앞장서고 농민들이 담배까지 끊어가면서 망해가는 나라를 살리려 했던 운동. 엄청난 돈이 모임. 일본의 방해로 실패한 운동이지만. 이런나라도 없는듯. 카이랑 부모님의 마음을 이해 합니다.

  • @user-rh3rr6ju2m
    @user-rh3rr6ju2m 9 개월 전 +31

    카이랑은 이렇게 재밌는데 브이로그는 왤케 ㅠㅠ

  • @innijo6026
    @innijo6026 9 개월 전 +1

    카이랑 센스와 재치가 매력

  • @user-je3nz4rk7l
    @user-je3nz4rk7l 8 개월 전 +3

    2:51 낳아 아니고 나아. 낫다 나아 나았다.

  • @user-xf2vn3ek5q
    @user-xf2vn3ek5q 9 개월 전 +6

    카이랑 좋아~

  • @UKKZ-
    @UKKZ- 개월 전

    말하는데 여유가 있고 거기에 센스까지 있으시네 ㄷㄷ

  • @jk-ic9pq
    @jk-ic9pq 8 개월 전 +23

    카이랑님 저도 대구사람이라 더 반갑네요 ㅋㅋ 근데 IMF때 금모으기 운동은 기부가 아니라 각 가정에 있는 금부치들을 나라에 파는 형식으로 모은걸거에요 😅
    항상 응원하고 있어요 !!!

    • @123carth
      @123carth 8 개월 전

      금붙이

    • @kbikyj2023love
      @kbikyj2023love 8 개월 전 +6

      그거 그거임.
      카이랑이 몰라서 그런게 아니라.
      당연히 일정금액을 돈을 받고 기부를 하지만 제 값받고 파는게 아니고 각 가정에서 금의 가치는 그 금액 이상이기때문에
      어쨋든 기부형식이 맞음 .
      공짜로 기부한다고는 어느 누구도 생각안함

    • @user-uj3ik1fw2s
      @user-uj3ik1fw2s 7 개월 전 +8

      일정금액이 아니구요
      금시세에 판거구 나라에서 산거예요
      금은 달러를 사들일수 있으니까요
      원화 로는 달러를 살수 없었기에 나라에선 금이 필요했던거구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이 있으니 금을 팔았던겁니다

    • @bluesky3017
      @bluesky3017 7 개월 전 +1

      지금도 그렇죠. 종이로 된 신용이 없어진 채권 대신
      금이 현물로 준비되잖아요.

    • @user-ep4kf2lk3o
      @user-ep4kf2lk3o 6 개월 전 +12

      금을 팔기도 했지만 기부도 많이 했어요 돈을 받지 않으신 분들 많아요

  • @STKim100
    @STKim100 9 개월 전 +2

    근데 유트브에서 이 내용을 본지 꽤 오래 되었는데....
    새로운 내용인 줄 알고 끝까지 보네 쯥

  • @seroto4560
    @seroto4560 9 개월 전 +3

    국가사랑❤🇰🇷

  • @user-id9pp1tm3m
    @user-id9pp1tm3m 6 개월 전

    카이랑 멋있다!

  • @user-ev6qe5gh6n
    @user-ev6qe5gh6n 9 개월 전 +6

    역시 카이랑 ㅋㅋㅋㅋ

  • @nvvAve
    @nvvAve 9 개월 전 +2

    카이랑 재밌어 ㅋㅋㅋ

  • @limgi1
    @limgi1 8 개월 전

    카이랑님 굿

  • @user-xh3rx9us2u
    @user-xh3rx9us2u 9 개월 전 +4

    카이랑 나올때가 젤 잼있어.ㅋㅋㅋ

  • @Real_Cam
    @Real_Cam 9 개월 전 +68

    카이랑아 외국 상표라고 가리는 게 아니라 협찬이 아니라서 그런 거라고 한국 드라마의 특징 중 하나라고 바로잡았어야지.
    카이랑 더 멋있어졌네! 샤샤는 볼 때마다 우아하고 ~

  • @user-go7cr9ky7p
    @user-go7cr9ky7p 8 개월 전 +2

    중국,북한 으로 인해 한국사회 혼란을 야기하고 감정적인 한국인이 동조하는 모습...이성적으로 생각하자...

  • @user-op7sw4qs6b
    @user-op7sw4qs6b 9 개월 전 +1

    카이랑은 왠지 모르게 정이간다. ㅋㅋ

  • @user-bm7le8gu5w
    @user-bm7le8gu5w 개월 전

    카이랑. 저친구 증말웃겨.ㅋㅋㅋ

  • @jujujuju4280
    @jujujuju4280 8 개월 전

    카이랑은 멋져요

  • @meatmore6261
    @meatmore6261 9 개월 전 +39

    금모으기 운동은 기부가 아니라
    한국 정부가 국민에게서 한국 돈으로 금을 사고
    그 금을 해외로 팔아서 달러로 바꿔 빚 갚는데 썼던 겁니다.
    한화도 안 받고 진짜 기부하신 분들도 일부 있겠지만요.
    물론 원래 팔 생각 없었던 의미 있는 금을 나라를 위해 내놓은 건 훌륭한 행동이라 생각합니다.

    • @infanta1112
      @infanta1112 9 개월 전 +19

      그당시에 돈 안받는다고 기부하신분들도 많으셨음

    • @00ryn00ry
      @00ryn00ry 9 개월 전 +5

      전문가들의 방송이 아니기때문에 조금씩은 부족한 표현들이 있을겁니다
      말하는 취지는 그게아닐지라도 기부의 성격이 있다고 봅니다
      금은 놔둘수록 가치가 올라가기때문이고 그러기에 부자들은 금괴형태로 갖고있었고 금괴를 갖고있다는게 알려지길 극도로 꺼려했습니다
      그래서 익명의 방법을 허용해줬지만 그런다고 100%모를까요 어쩔수없이 일부 노출이 될수밖에없죠
      당시 가치보다 높게 평가해서 매입해준건 맞지만 그러기에 기부의 성격도 있다고봅니다
      결혼반지는 금액쳐줬다고 넘어갈 일이 아니잖아요

    • @user-cw7xt6yv2v
      @user-cw7xt6yv2v 9 개월 전 +11

      나는 결혼 패물과 아기 돌 백일반지등 있는것 모두모아 36돈
      내놓았습니다.
      내 아이들이 살아가야할 내 나라를 위한건데 그보다 더한것이라도 내 놓아야한다면 주저없이 내 놓을수 있지요.

    • @bravewoo7317
      @bravewoo7317 9 개월 전 +6

      ​@@user-cw7xt6yv2v애국자 리스펙 합니다 당시 고등학생이라 기억이 생생한데 저희 부모님도 나라가 망하면 아무 의미없다고 집에있는 금 다 바꾸셨죠

  • @user-gn4sx8xy6h
    @user-gn4sx8xy6h 7 개월 전 +1

    흑형은 피부는 검지만 큰형님같은 이미지 아닌가요 때로는 너그럽고 때로는 양보해주고 용돈도 주고 잘챙겨주고 하지만
    강함이 있는 ,동생을 위험으로 부터 보호해주는 그런의미

  • @user-LYH6087
    @user-LYH6087 9 개월 전 +3

    한국대표니 한국분들은 정확하게 대답을 원한다

  • @guitaristhong
    @guitaristhong 6 개월 전

    카이랑 조아조아~~~ㅋㅋ

  • @blackppink6840
    @blackppink6840 9 개월 전

    카이랑 이분 멋지시네 ㅋㅋ

  • @sjahn9187
    @sjahn9187 6 개월 전

    요즘은 옥수수차 같은것도 거의 사라졌죠. 식당도 대부분 생수. 가정도 정수기...

    • @Ruby----
      @Ruby---- 5 개월 전

      지금은 생수를 마음껏 사서 먹을 수 있지만 옛날에는 법적으로 생수를 못 쓰던 시절이었으니까요.
      수돗물을 그냥 마실 수는 없고 끓여야 해서 보리차나 옥수수차로 만들어서 먹었죠.

  • @user-rq5ur8qd6x
    @user-rq5ur8qd6x 9 개월 전

    멋지다 카이랑

  • @birth10n18
    @birth10n18 개월 전 +1

    외국브랜드만 가리는건 아닌데... 계약한 업체의 요구조건일 수도 있고(광고를 넣은 회사가 동종업계 회사 브랜드는 노출시키지 말아달라고 한다던가), 대충 생각해보니 부정적인 장면이라서 해당 브랜드에서 오히려 항의할 수 있을것 같다면 가리고 하는 식. 그리고 PPL계약이냐 협찬계약이냐에 따른 차이도 있죠. PPL계약과 협찬은 계약루트가 다름. 협찬은 제작에 직접지원이고, PPL은 공영방송기준 외부기관을 통한 청약이라 추가비용도 있고, 시간제한인가 같은 제약도 존재합니다. 단지, 브랜드가 확실히 표시될 수 있는 장점은 있죠. 협찬은 브랜드는 가려야하고.

  • @kong420ws
    @kong420ws 9 개월 전 +6

    한국은 온돌이라 바닥을 좋아해요...

  • @saturday7874
    @saturday7874 9 개월 전 +12

    감정에 호소한다................... 정말 맞는 소리 하셨네요
    특히 연세 드신 분일수록 객관적 의견보다 감정에 호소하는 편이죠
    나도 어릴 적엔 그게 엄청 싫었는데 나이가 들 수록 그렇게 돼가는 것 같음

  • @frhyewfwd2579
    @frhyewfwd2579 3 개월 전

    카이랑 넘넘 호감❤

  • @bagan08
    @bagan08 9 개월 전 +20

    젊은사람이 오히려 바닥에 앉는데..........한국사람 맞나요..ㅋㅋ

    • @shkang8058
      @shkang8058 9 개월 전 +9

      대만에 오래 있어서 사실 한국 잘 모르는 사람들임.

  • @user-zw9bk2cg7q
    @user-zw9bk2cg7q 9 개월 전 +7

    금모으기는 기부가 아니라 정부에 적정가로 매매한거 아닌가요?
    저희부모님도 노랗게생긴거는 싹다 팔았다는 얘길 하셨던거 같아서요

    • @khlee3238
      @khlee3238 9 개월 전 +3

      맞아요 매매였죠.
      당시 금대비 원화가치가 폭락해서 꽤 괜찮은 가격으로 계산해줬지요.

  • @q777lhs
    @q777lhs 9 개월 전

    손을 딸 때 불이나 알콜 솜으로 한 번 소독하고 해야합니다.

  • @terrienstrompes
    @terrienstrompes 7 개월 전

    좌식 생활은 온돌때문에 좌식 생활을 한 겁니다 방바닥이 따뜻하기 때문에

  • @sunnyjang9997
    @sunnyjang9997 6 개월 전

    카이랑 국내 방송에서도 보고싶다

  • @mozoltov1014
    @mozoltov1014 9 개월 전

    카이랑 진짜 사링해요❤ 최공ㅋㅋ

  • @user-gi2gu6qf1s
    @user-gi2gu6qf1s 개월 전

    볼 대마다 웃기다

  • @genchicken
    @genchicken 9 개월 전 +1

    카이랑 ㅋㅋㅋ

  • @blueplum11
    @blueplum11 9 개월 전 +7

    저런 똑같은 내용을 이미 수십년전 일제 강점기에 한국에 왔던 헝가리 신부 버이삐떼르가 쓴 기행문에도 나와 있습니다. 조선민중들은 기가쎄고 일제의 만행에도 굴하지 않는다. 어떻게서든 발전하려 노력하고 열심히일한다
    한국은 수년 후 엄청난 잠재력으로 일제로부터 벗어나 최고의 국가가 될것이다.
    뭐 이런내용입니다.

  • @user-ns6xf7gm6x
    @user-ns6xf7gm6x 8 개월 전

    그런 대한민국도 이제는 모든게 갈라치기가 되어버려서 안타깝네요 세대 남여 지역 이념 좌우 대한민국의 미래에 희망이 있을까요

  • @kokokim2924
    @kokokim2924 9 개월 전

    그 전에 금가락지 모금도 있었어요.

  • @peppy3100
    @peppy3100 9 개월 전 +2

    카이랑, 노해랑 님 ㅋㅋ최고 👍 👍 👍 👍 👍 ㅋㅋ😂ㅋ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oockie
    @Doockie 9 개월 전 +13

    마이클 브린..
    그 사람 론스타가 한국에서 불법적으로 수조원 뜯어갈때 론스타 대리인 행세했던 사람이고
    503탄핵때 탄핵청구요건이 안된다고 했던 사람입니다.
    외국인이 듣기좋은 소리 몇마디했다고 한국에 우호적일거라고 쉽사리 착각하지마세요.

  • @youarenotalone9005
    @youarenotalone9005 8 개월 전 +1

    금모으기 운동했을때 우리 엄마도 목걸이랑 반지 내놨는데 나중에 통장에 돈 들어왔음. 공짜로 내는거 아니었는데? 아마도 카이랑 어머님 통장으로 왔을듯. 카이랑은 몰랐겠지. 어릴때니까. 그당시에 금 내면서 통장 번호랑 주민번호 다 입력해감.

  • @user-ul4mk8mo7w
    @user-ul4mk8mo7w 13 일 전

    좌식문화 세대네
    바닥에 앉아서 소파에 기댄적이 있었지
    지금은 소파에 앉음
    침대도 편하고
    밥상대신 식탁이 편하고
    식당도 좌식에서 입식으로 거의 다 변한듯
    서구화가 급격하게 변했다
    생각 자체가 서구화

  • @longdeep
    @longdeep 4 개월 전

    마지막에 피식

  • @user-ef9yv3wq3m
    @user-ef9yv3wq3m 9 개월 전

    카이랑 😅😅😅

  • @hanlee5836
    @hanlee5836 8 개월 전

    ㅋㅋㅋ 카이랑 보소 ㅋㅋㅋㅋㅋ 리더래 ㅋㅋㅋㅋㅋ

  • @swjo2853
    @swjo2853 9 개월 전 +2

    지금도 좌식이 편한데

  • @user-db1cu4ic2f
    @user-db1cu4ic2f 6 개월 전 +1

    금 모으기 운동에 대해 잘못 알고 계신 분들이 있는데~ 기부가 아닙니다~ 쉽게 말하면 정부에 금을 파는 것이죠, 그 당시 IMF로 화폐 가치가 너무 떨어져 외채를 갚으려니 화폐로는 감당이 안되어, 국민들로부터 금을사들여 그 금으로 외채를 갚아 위기를 타계한 것입니다~기부의 성격도 조금 있다고 보는게, 그 당시 금값은 오름세여서 팔면 손해 보는 거라 내어 놓기가 쉬운결정은 아니었지요, 나라를 지켜야 겠다는 애국심이 없으면 불가능했을지도 모를 금 모으기운동~ 대단한 한국인! 국가와 국민은 하나다!

  • @i-smr8468
    @i-smr8468 9 개월 전

    카이랑 ❤

  • @user-ew6ls7ry1s
    @user-ew6ls7ry1s 2 개월 전 +1

    내가 그모임의 회장 입니다 ㅋ

  • @ebook4you
    @ebook4you 9 일 전 +1

    카이랑 ㅋㅋ 한국모임의 회장이래 ㅋㅋㅋ

  • @user-bj9ob1st1k
    @user-bj9ob1st1k 9 개월 전 +1

    형님 낳아는 못참아요

  • @semtlove
    @semtlove 7 개월 전

    바르게

  • @user-zu4zk7zr6i
    @user-zu4zk7zr6i 9 개월 전 +1

    집안에 소파들이고 산세월이 4~50년이 무색한데 무슨!! 소파생활이 익숙치않은게 아니라 나름의 편한 몸의 위치를 이리저리 자연스레 굴리다시피하다보니 절로 만들어진것임 허리를 눌러주듯 안마하는 느낌으로, understand??

  • @Helen-ts3gt
    @Helen-ts3gt 9 개월 전 +4

    카이랑 가즈아🎉🎉🎉
    일본&중국 말로 부셔버렼ㅋㅋㅋㅋㅋ

  • @beenlee3174
    @beenlee3174 4 개월 전 +2

    한국인은 해외에 나가면 모두가 한국 국가대표 처럼 모범적인 행동을 하니까 어디가던지 인정 받는 것이다!

  • @b.i.s2118
    @b.i.s2118 9 개월 전 +1

    해외 나가서 나라 망신은 하지 말아야지 !! 그 부분만 지켜도 성공이지

  • @user-tx1gu4wf4j
    @user-tx1gu4wf4j 9 개월 전

    우라 과거를 존중하고 함께하고 싶어요 그러나 역사안에서의 우리 잘못을 바로잡고 싶기도 하죠
    한국인은 똑똑한만큼 자기 비판적사고도 뛰어나고 그걸 받아들이는데 주저함이 없고 고치려 애쓰며 끊임없이 발전하려는 욕망이 큰 민족이니까요 게다가 일제치하의 역사도 갖고 있으니 그 부분을 지우고 해결하고싶어하죠 그건 민족의 자긍심과 연결되니까요 그래서 지금까지도 반성없는 일본족에게 끊임없이 반성하고 사과하라고 하는거죠

  • @teoruck
    @teoruck 9 개월 전

    한국인에게 위기는?
    → 기회다.

  • @user-wx3lb4lu2n
    @user-wx3lb4lu2n 4 개월 전

    2:49 임신으로 애를 낳다 할때는 낳아. 치료로 나았다 할때는 나아....입니다

  • @link3523
    @link3523 9 개월 전 +2

    오래전에 일본인이 한국드라마 보고 이상했던 점 댓글로 적어놓은거 보고 우리 민족성에 대해서 생각해본적 있음.
    화가나면 핸드폰 배터리를 빼서 던져버린다.
    예전 분리형 배터리일때 대부분의 한국인들이 자주하던 짓임.
    그 일본인은 왜 전원을 끄지 않고 배터리를 빼서 던져버리는가에 대해서 의문을 가졌던데
    생각해보니 매우 웃겼던 기억이 있음
    성질이 급하고 매우 감정적인게 우리 특징인 듯
    라면을 그릇에 먹지 않고 왜 냄비 뚜껑에 먹는가에 대해서도 의문을 갖던데
    별 생각하지 않고 했던 행동들인데 듣고보니 진짜 한국인들은 이성적으로 봤을때 재밌는 행동을 많이 하는거 같음

    • @BenchSung
      @BenchSung 9 개월 전 +1

      이래서 우물안 개구리소리 하는거다
      분리형 배터리일땐 외국도 존나게 그렇게했다임마 ㅋㅋㅋㅋㅋㅋㅋ 아는게 일본뿐인가 ㄹㅇ 그 일본조차 폰던지는건 비일비재였는데 민족성이 어떻고ㅇㅈㄹㅋㅋㅋㅋ

    • @infanta1112
      @infanta1112 9 개월 전 +5

      우리나라는 감정에 솔직해서 그런듯 울나라는 아시아에서 공감능력 높은 나라로 나오고 일본은 전세계적으로 공감능력 낮은 나라로 나오는데 드라마로도 보면 울나라는 감정연기를 잘해서 말하는바가 너무 잘 전달되는데 일본은 뭔가 억지스럽게 가르치려는 느낌

    • @basixtrux3164
      @basixtrux3164 9 개월 전 +3

      냄비 뚜껑이 물 끓일때 스팀소독 되니까 깨끗한데다가 덜어 먹는거지ㅋ 머리가 좋으니까 이런 편리한 방법을 쓰는거다.
      주방용 가위를 만들어 쓰는 것과 같은 이치.
      일본이 웃긴게 아직도 아날로그에서 못 벗어난 주제에 한국을 비웃으려다 매번 역관광당함 ㅋ

    • @Ruby----
      @Ruby---- 5 개월 전

      @@infanta1112 미국에서 감정에 솔직한 행동을 하면 총 맞을 위험이 있음.
      우리나라는 그런 걱정 안 하니까 쳐다봤다고 툭하면 시비 걸고 그러는 거.
      일본도 사무라이 시절부터 칼 들고 다녀서 잘못 걸리면 심심찮게 목이 베이고 그랬음. 그래서 자신보다 높아 보이면 언제나 웃으면서 스미마셍함.

    • @infanta1112
      @infanta1112 5 개월 전 +1

      @@Ruby---- 맞아요 미국도 알고보니 엄청 보수적이더라구요 쿨한척 보이고 싶어서 자기 감정 속이는 사람도 많고 남자는 이래야되고 여자는 이래야되고 이런게 많더라고요 일본은 뭐 자기들 연예인들 안티든 악플러든 성형 사실 숨겨주기 바쁜데 울나라는 넘 솔직하다보니 연예인들 스스로 자기 성형 사실 시원하게 말하잖아요 근데 솔직한 이런 모습이 단점도 되겠더라고요 외국인들이 힘들어하는게 오늘 너 살쪄보인다 너 피곤해보인다 오늘 이래서 나 기분 나빴어 등등 감정이든 뭐든 넘 솔직하니까 ㅎㅎ 상처 받아하고 ㅎㅎ

  • @user-wu4qo4qo5p
    @user-wu4qo4qo5p 5 개월 전 +3

    외국나가서 전부 카이랑님처럼 하면 국격이 참 많이 올라갈텐데 ㅎㅎㅎ 일부는 한국을 부끄럽게 만든다는거

  • @user-oe7nj3dz5e
    @user-oe7nj3dz5e 9 개월 전 +1

    금모우기 기부하는사람도있고... 바로 현시세로 돈으로 줬습니다.ㅋ

  • @user-cd9nu3re6n
    @user-cd9nu3re6n 9 개월 전

    과거를 지우고 싶은 이유가 있음. 그거안하면 나의 공보다 과가 더 부각되거든.

  • @user-vt1iu7jp5k
    @user-vt1iu7jp5k 4 개월 전

    언제 일본과 한국 얘기 하게되면 사이버 전쟁이었던 경인대첩에 대해서 얘기좀 하시구랴!
    카이랑님!

  • @80vickyspace80
    @80vickyspace80 5 개월 전

    체했을때 손 따기 전통 보단 민간요법이라고 생각랍니다~

  • @user-mp3xy1bm4g
    @user-mp3xy1bm4g 9 개월 전

    금모으기운동 당시에도 이해가 안갔는데

  • @user-wq1xi8eb2m
    @user-wq1xi8eb2m 9 개월 전

    금모으기때 현금으로 받았어요

  • @laputau3816
    @laputau3816 9 개월 전 +1

    손가락 따는 것은 가스보다 체했을때 직빵

  • @thyunx
    @thyunx 6 개월 전

    그리스 금융위기 2008년, 구제금융 2010년. 한국 구제금융 1997년.. ???

  • @user-js8rf7yp8k
    @user-js8rf7yp8k 2 개월 전

    소파밑에 앉는것은 바닥이 따듯하고 테이블이 낮으니까 그런거고 그건 세대 상관없이 그렇게 앉는사람 많다.

  • @TENGA_TV
    @TENGA_TV 3 개월 전

    내가 그 모임의 대표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pikySYLEE
    @SpikySYLEE 5 개월 전

    낳다==>아이를 낳다 할 때 쓰는 거고 상처가 아무는 것을 말할 땐 낫다라고 하지.

  • @navilove4490
    @navilove4490 9 개월 전 +1

    이 프로그램 정식으로 수입해서 보고 싶어요

  • @user-lf3id2nn6m
    @user-lf3id2nn6m 9 개월 전 +1

    방이 따뜻해서 앉는건데.

  • @2ee818
    @2ee818 2 개월 전

    금모으기 한거 돈으로 돌려줬다고 들었어요...울 아버지도 집에 숨겨둔 금열쇠 기부하셨대서 좀 아깝다 했더니 나중에 통장으로 돈보내줬다 하셨어요~

  • @user-ul4mk8mo7w
    @user-ul4mk8mo7w 13 일 전

    아이큐 100를 평균점으로.
    그때 그때의 상황이 다를수있으나 기본은 평균이 100점으로

  • @user-km7rd2sz8f
    @user-km7rd2sz8f 6 개월 전

    자전거에대해 딱 한마디만 할께......유럽은 평지가 대부분임....그리고 주차장 협소하고 도로도 좁아서 자동차 타고다니기 불편함....자전거타기 딱좋은조건임......반면 한국은 산악지형이 대부분이라 일반 도로들도 언덕이 많음 자전거 타고 돌아다니려면 개고생임....또한 아무리 주차난이 심각하다고 해도 한국만큼 주차하기 편한 나라도 없을정도로 한국은 주차및 도로 시설 기반이 잘되어있음...도로포장율이 전세계 1위국가가 바로 한국임.....그러니 자전거보다 자동차를 선호할수밖에 없음.....이런 이유를 무시하고 유럽흉내내겠다고 자전거 타령하는건 국민들을 개고생하라고 등떠미는것과 같음......아님...허벅지근육 키워서 타던가

  • @3peace456
    @3peace456 3 개월 전

    영상 초반 나레이션하는분이 채널 주인장인가요? 발음들어보면 한국인은 아닌거 같고 조선족이나 대만 화교인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