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1화. 쿠드롱의 15시스템을 알아보자 쿠드롱이 인터벌 없는 이유가 있네잉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7. 12.
  • 비즈니스 문의 E-MAIL 또는 오픈카카오톡
    E-MAIL : jjongpro89@gmail.com
    오픈카카오톡 : bitly.kr/kakaojjong
    #야매당구 #쫑프로 #당구초보 #당구강좌 #당구레슨 #당구시스템#파이브앤하프
  • 스포츠

댓글 • 90

  • @user-ms9gl9um4i
    @user-ms9gl9um4i 3 년 전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잘보고갑니다 쫑프로님~

  • @chopakim4
    @chopakim4 3 년 전

    늘 잘보고 있습니다. 연습해봐야겠네요

  • @365daybilliards
    @365daybilliards 3 년 전

    재밌네요 몇번만 굴려보면 바로 감이 올듯… 늘 감사합니다

  • @user-hm8gu4ct1p
    @user-hm8gu4ct1p 3 년 전

    대박 시스템!!!
    가장 예민하고 어려운게
    좁은각인데....
    한방에 해결해주시네 ~^^

  • @user-jc9pe4wg4v
    @user-jc9pe4wg4v 3 년 전

    이번건연습을해봐야겠습니다~감사합니다~

  • @user-ze7qw5gf1r
    @user-ze7qw5gf1r 3 년 전

    항상 감사합니다

  • @user-rf4fz1dc7q
    @user-rf4fz1dc7q 3 년 전 +2

    오~ 바로바로 연습 들어가겠습니다. 항상 좋은 영상 고맙습니다. 👍

  • @user-wn1sr1ci5r
    @user-wn1sr1ci5r 3 년 전

    쫑프로님 대단하시네요^^

  • @user-oy2ox3gg8q
    @user-oy2ox3gg8q 3 년 전

    망설이지 얺고 바로 칠수 있겠네요! 감사~~^^ 계속구독~~~~

  • @prajna8753
    @prajna8753 3 년 전

    완전 대박 꿀템이네요

  • @fdcwoong
    @fdcwoong 3 년 전

    오늘의 연습구
    오늘도 하나 배워갑니다

  • @dkkim5711
    @dkkim5711 2 년 전 +5

    설명에서 수치상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정정 부탁드립니다.
    10라인에서 14로보내려는 설명==> 3팁주면 5로 오니 14-5=9 이므로 그 절반인 4.5를 기울여서
    원출발점과 4.5기울인 출발점과의 중심에서 최초 포인트를 이어서 평행이동 하시면 될듯합니다.

    • @caseykim810
      @caseykim810 년 전

      저도 그 점에 의문점이 있었습니다. DK KIM하고 같은 생각입니다. 단순한 계산실수로 받아들여도 되겠죠?

  • @user-ee7jw4rs5d
    @user-ee7jw4rs5d 3 년 전

    캬~ 좁은 각에서 유용하게 쓰게습니다. 감사^^

  • @user-ru5fc8zo6v
    @user-ru5fc8zo6v 3 년 전

    완전 이해됐어요..댕큐 프로님

  • @user-ji9ew8mv8y
    @user-ji9ew8mv8y 3 년 전

    열심히 준비하셨네요.^^

  • @admaster9004
    @admaster9004 11 개월 전

    먼거리의 무언가를 향해 치는게 원래 맞습니다
    평행이동은 당구대가 작으니 오차가 적어 사용하는것일뿐입니다

  • @user-ns3oj7ov2u
    @user-ns3oj7ov2u 3 년 전

    잘보고 배우고갑니다.

  • @NalCoder
    @NalCoder 3 년 전

    이거 좋네요...다이아몬드 시스템이랑 같이 익혀놓으면 경우에따라 사용하면 되겠어요

  • @user-iu2pi7ft1g

    고맙습니다.
    여러 번 반복해서 봤습니다.
    오래전에 쫑프로님께서 멀리 있는 물건 보고 기준 잡는 거 영상 본 적이 있습니다.
    그것과 같은 방법이로군요.
    오늘 공부한 것에서 어떻게 하면 쉬울까 생각을 해봤습니다.
    맞는지 모르겠습니다만 무조건 기준 15에서 도착할 점을 뺀 숫자가 1쿠션 포인터인데 출발 15에서 1쿠션 포이터라인에서 수구가 떨어져 있으면 그 라인에서 평행이동하면 된다.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frddfff
    @frddfff 3 년 전

    하나의 기준이 생겼습니다
    감사합니다

  • @tubekinds
    @tubekinds 3 년 전 +1

    좀 설명이 잘못된 부분이 있지만 도움되는 소개입니다. 듣고보면 아는건데도 자꾸 잊어버리는게 문제에요... 감사합니다~

  • @hanhoho
    @hanhoho 년 전 +3

    8:30 쯤에 기울인 각도가 14 라는 숫자가 잘 이해가 안가네요. 18, 19가 아닌건지

  • @user-yong52
    @user-yong52 3 년 전

    쵝오~~!!

  • @user-mo8ji2ho9j
    @user-mo8ji2ho9j 3 년 전 +1

    쿠드롱이 먼거리를 보고 한점과 일치하라는 말은 포병에서 포방열시 기준각을 잡을 겨냥대가 없을경우 먼거리에있는 나무나 전봇대같은 물건을 기준으로 방열하는 방법과 유사한데여.

  • @leekhr
    @leekhr 3 년 전 +1

    벽 넘어서 한 점, 이거는 리버스 대회전, 파이브 앤 하프 3뱅크 , 플러스 시스템 등등 사용됩니다.

  • @aroutine
    @aroutine 3 년 전

    멀리 있는 물건을보고 치는게 바로 평행이동한것과 같으 효과네요.

  • @user-ch4du4uw9i
    @user-ch4du4uw9i 3 년 전 +4

    기준라인에서 벗어난 공을 칠 때 평행이동을 하지 않고 멀~~~리 보고 그 곳을 치라는 쿠드롱의 말의 의미를 이해하겠습니다. 수구가 1쿠션에서 멀때는 평행이동선과 멀리 보는 선이 거의 일치합니다. 차이가 난다해도 0.1포인트 도는 그 이하가 되겠지요. 1쿠션에 가까울 때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겠지만 이 또한 1포인트차이도 안될 것입니다.
    1쿠션에서 멀 때는 1쿠션에서 내가 준 회전을 충분히 먹을 시간이 있으나 1쿠션에 가까우면 회전 먹을 시간이 부족할 수 있으니 약간 아래쪽을 치는 느낌으로 친다고 생각하면 쿠드롱의 말과 일치하지 않을까요???

  • @violet_recluse
    @violet_recluse 3 년 전 +1

    최원준 선수가 플러스 시스템은 모르지만 소실점을 이용한다고 하던데 쿠드롱 선수도 소실점을 사용하고 있네요. 당점에 대한 부분은 멕이지(pressed shot) 않은 standard shot으로 최대 회전수가 15인 듯 하네요.

  • @gongja003615
    @gongja003615 8 개월 전

    쓰리쿠션 이후 회전량이 어떤지에 따라 확률이 다른거 같군요.
    맥시멈팁과 3팁 중 3쿠션이후 회전량 ( 4쿠션 도달지점)이 어떤 차이가 있을지 연습해보고 자신에게 맞는 팁을 활용하면 좋을것 같네요

  • @cong9602
    @cong9602 년 전

    쿠드롱선수는 볼을 강하고 빠르게 치는 스타일이어서 팁수가 다른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프시스템과 팁수에 따른 이동거리로 계산해도 결과는 같네요.

  • @gorgon7069
    @gorgon7069 3 년 전

    와 쿠드롱은 이걸 응용해서 투뱅크 걸어치기를 치는군요

  • @user-cy6uc2hb6b
    @user-cy6uc2hb6b 2 년 전 +1

    10라인에서 14를 칠려면 (14-5)/2 해서 4.5를 기울여야되는거 아닌가요?

  • @user-jw1tl6nr6u
    @user-jw1tl6nr6u 3 년 전

    늘 배우면서 신기하고 재미있는 방송 잘 보고 있어요.
    화이팅!

  • @user-tv7tj5hy3k
    @user-tv7tj5hy3k 3 년 전

    미러로 당구대 하나만큼 연장하거나 그선에서 소실점을 찾아서 치면 되겠네요

  • @blackwood7725
    @blackwood7725 년 전 +1

    8:00- 3쿠션 이 14??? 19 아닌가요???

  • @jskim8946
    @jskim8946 3 년 전

    항상 감사를 드립니다
    앞에 쿠드롱선수 먼곳에 어느 지점을 타켓으로 하는것이 혹시 평행선을 찾는거보다 더 빠른 방법이라서 그런것 아닐까요?

    • @user-to8vp9xl7w
      @user-to8vp9xl7w 3 년 전

      소실점보고하라는거같아요,수구가반대편장다이가깝지않다면평행이동하고1센티차이도안날듯요

  • @ihsanersoy2383
    @ihsanersoy2383 3 년 전 +1

    👏👏👏👏👏🙏

  • @acecuedrong4086
    @acecuedrong4086 2 년 전

    수구가 맞은편 장축 가까이 있을경우는 기울기 차이가 많이 날수있기 때문에 그런듯 합니다.
    거리가 무한이 멀어지면 그 각이 오차가 줄어들 수 있으니까 그런것 같네요. 수구가 내쪽 장축 가까울 때는 큰오차 없으니 상관없겠지만요.적당히 감안하면 되겠네요. 늘 잘 배우고 있습니다.^__^

  • @laddersky71
    @laddersky71 3 년 전 +1

    좁은 공간은 매우 예민하죠...좋은 정보를 바탕으로 자기만의 팁과 기준을 세우는것이 가장 중요한것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ilovefly63
    @ilovefly63 3 년 전 +9

    8분40초 설명에서 10에서 14로보내는 설명이 잘못되었어요
    14/2 =7이아니라
    10라인은 5로오니 14 -5=9 이고 9 / 2 = 4,5 아닌가요?

    • @user-ji9ew8mv8y
      @user-ji9ew8mv8y 3 년 전

      그러네요.^^

    • @twkim942
      @twkim942 3 년 전 +3

      14라인으로 보내고 싶을때라했는데 19라인 아닌가요?

  • @user-px6pu6sc5u
    @user-px6pu6sc5u 3 년 전

    쉽게 이해는 했는데요 시타영상을 보면 전부 포인트에서 출발하는 시타인데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평행 이동을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조금더 보충 레슨 가능할가요???

  • @HoaTuoiHongMinh-
    @HoaTuoiHongMinh- 8 일 전

    ❤❤❤🎉🎉🎉

  • @user-ek2eu9eq3l

    볼퍼스트는 어떨까요 ?
    앞돌 뒤돌

  • @user-vz7cb7kk1t
    @user-vz7cb7kk1t 3 년 전

    벽속의 점...소실점
    긴각의 30시스템..

  • @leekhr
    @leekhr 3 년 전

    쫑프로님 메일 드렸습니다.

  • @dbwt1226
    @dbwt1226 3 년 전

    좋아요

  • @gopgopchang
    @gopgopchang 3 년 전

    신기.....

  • @user-zv1zv8gf3u
    @user-zv1zv8gf3u 3 년 전 +2

    연장선을 그렸을때 보이는 테이블밖에 물건보고 치는것은 파이브앤하프 이동시스템이라고 있더라구요! 참고하셔도 좋을거 같습니다~

  • @user-du4hd9qr6i
    @user-du4hd9qr6i 3 년 전

    쫑프로님 언제나 잘 보고 있습니다... 제가 질문이 있습니다..
    현재 제가 18점을 치고 있습니다. 그런데 주위에서 핸디를 20점으로 올리라고 합니다... 올리라는 이유가 스트록이나 길을 잘 본다고 합니다만.. 빌리보드에서는 제 핸디가 추천핸디로 나옵니다..
    과연 핸디를 올려야 하는건지 아니면 핸디가 올르면 그때 올려야 하는건지요?

    • @jjongpro
      @jjongpro  3 년 전

      조폭양이 핸디대로 가야죠~

  • @demi8802
    @demi8802 3 년 전 +1

    모든 영상을 틈날때마다 수없이 반복해서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이번 영상에서 기울기가 생겼을때 계산방법을 설명하실때 목표지점-15 값을 2로 나누는 이유에 대한 설명이 없었던거 같아요. 기울기의 입사.반사만큼을 제외하고 3팁 15포인트를 이동한다는 개념을 시청자분들이 이해한다면 이론적으로 좀더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1/2시스템이나 볼시스템에서도 기울기를 제외하고 팁만큼 이동하는건 똑같으니 응용하기 좋거든요. 그리고 3팁을 이용해서 15시스템이듯이 4팁을 이용해서 20시스템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dejavu9178
    @dejavu9178 3 년 전 +3

    질문있어요. 쫑프로님~ 시타전 예를 드신것 중에 10라인에 있을때 14포인트 공략할때 말이죠. 10라인이면 원래 5포인트에 떨어지니까 5포인트와 14포인트 차이의 절반을 공략하는것이 맞는게 아닌가요??

    • @user-to8vp9xl7w
      @user-to8vp9xl7w 3 년 전

      저도그게궁금합니다

    • @restmoonlight
      @restmoonlight 3 년 전

      8:10 영상부분입니다.

    • @michaelyoo6291
      @michaelyoo6291 3 년 전

      저도 고 부분 틀린거 같아요

    • @jjongpro
      @jjongpro  3 년 전

      엇 그런가요? 확인해 보겠습니다

    • @sklee4989
      @sklee4989 2 년 전

      ㅎㅎ 쿠드롱 유튜버 확인 결과 4.5 기우리는게 맞네요. 쿠드롱은 15에서 10으로만 설명했고 10에서 14 가는건 설명하지 않았지만.. 잉글리쉬 주고 수평으로 친것과의 차이의 반을 기우리라고 설명하고 있으니 귀하의 지적은 정확한듯 합니다.

  • @sooihgyi362
    @sooihgyi362 3 년 전

    맥시멈 팁은 약간 하단을 치는거 아닌가요? 3시 9시 방향의 맥시멈팁은 3팁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12시 상단부터 내려올때는 3시 방향이 4팁이라고 하는 글은 봤습니다만....
    쿠드롱이 맥시멈이라고 하고 1.5에서 코너로 간다는건 맥시멈 = 3팁이라는거겠죠.

  • @user-ox3kk7xo9p
    @user-ox3kk7xo9p 3 년 전 +2

    쫑프로님 영상 언제나 감사하며 보고있습니다,
    팬 으로서 다른 도움은 못드리고 구독과 좋아요는 꼭꼭꼭 ,,,
    그런데 몇번을 봐도 "14" 포인트는 이해가 안됍니다,

  • @user-ko7is1dq8r
    @user-ko7is1dq8r 3 년 전

    라인의 먼 곳이 아니라 미러 형식으로 보는 것 같은대요 장축과장축사이의 길이를 이미지에서 더해서 보면 된다는 말같던데

    • @jjongpro
      @jjongpro  3 년 전

      이얏홍 쿠드롱 채널 가서 영상 확인해 보세용

  • @user-wy1nm9sm2x
    @user-wy1nm9sm2x 3 년 전

    평행이동만하면 쬐금 짧겟네요

  • @road-eat00
    @road-eat00 2 년 전

    중단3팁시원한샷

  • @yoilk6336
    @yoilk6336 3 년 전 +2

    15포인트는 이해가 잘됐는데
    기울기가 석연찮아요ㅜㅜ

  • @freddiemercury8715
    @freddiemercury8715 2 년 전 +2

    [[정리]] 쿠드롱 15시스템
    준비)) 단쿠션부근에서 수구를 단쿠션과 평행하게 장쿠션쪽으로
    쿠드롱처럼 맥시멈 4팁 회전을 주고
    살짝 빠르고 간결하게 활기찬 스윙으로 치거나(=실전용)
    쫑프로님처럼 옆회전 3팁 회전을 주고
    좀 천천히 차분하고 다소 소심하고 부드러운 스윙으로 치면
    (=F&H, Half 시스템 등 일반적인 빈쿠션시스템 적용방식)

    두 경우 모두 수구가 맞은
    위쪽 장쿠션 상의 1쿠션지점에서
    아래 장쿠션 상의 3쿠션지점까지

    두 수치를 더해 정확히 15가 되는지점에
    수구가 도달하게 되게끔

    평소 본인이 선호하는 샷 유형과
    공 배치에 따라 필요한 스트록 상황에 맞게끔
    적절한 회전량을 미리 연습해둔다.
    (= 4팁은 보통 3시반(8시반)을 지칭하며 보통은 이 회전량을 '맥시멈' 팁이라 통칭함.)
    원리)) 우선.. 기본이 되는 쉽고 이상적인 기준은 A,
    실제 게임상의 현실적인 좌표는 B 라고 하고..
    맥시멈 팁(=활기찬 스트록 4팁 혹은 차분한 스트록 3팁)에 의해
    수구를 "단쿠션과 평행하게" 칠 경우 맞는 1쿠션지점을 "1A",

    원래 도달하는 3쿠션지점..즉, "합이 15가 되는 3쿠션지점" 을 "3A",
    게임상 실제 도달하고 싶은 3쿠션 목표지점(="3B")라 할때..
    I 3A - 3B I = 즉, 이상과 현실사이의 3쿠션지점 차이값(=d)은
    1쿠션 상에서 기울인(=벌어진) 수치의 2배로 차이난 결과값이므로..
    (=예를 들어, 무회전 하프시스템상 한쪽 코너에서 출발해서 겨냥하는
    반대쪽 장쿠션상의 1쿠션 입사지점을 1칸 더 기울이면
    도착하는 출발쪽 장쿠션은 x2 즉, 총 2칸 더 벌어지는 원리 이용)
    즉, 3쿠션상의 차이나는 값(=d)의 절반수치만큼
    1쿠션상에서 반대쪽으로 이동한 지점(= "1B" ) 을 겨냥해 치면 된다.

    다만.. 수구가 늘 장쿠션 바로 앞(=1A 의 맞은편 장쿠션지점 = 0A)
    에서 출발하는 건 아니므로
    " 0A와 1B를 이어 만든 기준선 "(= 핵심 !!!!! ) 을
    수구중심으로 평행이동하여 친다.

    요약)) "3쿠션상 원래의 15 대칭 지점"과
    "목표하는 3쿠션지점" 사이 거리의 1/2만큼
    1쿠션상에서 반대쪽으로 기울여 그은 기준선을
    (※ 기준선 출발지점은 수구 좌표의 아래 장쿠션상 지점)
    수구위로 평행이동 후 부드러운 옆단 3팁(혹은 활기찬 맥시멈4팁) 주고 치기.
    주의)) 수구와 원쿠션지점과의 거리가
    1포인트 간격 내외로 많이 가까울 때는..

    수구가 1쿠션지점에 맞고 나올때
    원래 목표한 회전이 미처 다 먹히기도 전에
    수구에 회전이 다소 덜 먹힌 상황에서 쿠션의 반발력에 의해
    공이 튕겨져 나와 수구의 진로가 살짝 짧게 진행될 수 있음.

    바로 위에 말한 수구와 1쿠션이 가까울 때 보정법))
    * 쿠드롱 왈.. 절반기울인 그 선을 연장한
    저 멀리있는 지형지물(?)을 겨냥하고 샷.
    (수구와 1쿠션과의 거리가 가까울수록
    기준라인에 살짝 더 가깝게..즉, 살짝 더 길게 치는 보정기준 제시)
    * 쫑프로님 왈.. 그냥 평행이동한 라인 그대로 똑같이 치되
    쿠션에서 회전이 충분히 잘 먹게끔 좀 더 천천히 부드럽게 굴리던가
    회전을 (반팁 정도) 살짝 더 주고 치던가
    맞추는 1쿠션 포인트를 아주 살짝 더 길게 치면 됨.
    --------------------------------------------------------------------------------------------------------------------------
    * 영상 오류 정정..
    8:15 14에 떨어뜨리고 싶다는 가정을 하시면서 19쯤에 마킹하심..^^
    그리고 10라인에 걸려있는 수구가
    원래의 "15대칭지점" 인 "5" 가 아닌 "14" 에 도착하고 싶다면..

    3쿠션지점이 "9" 만큼 오른쪽으로 이동했으므로,
    겨냥하는 1쿠션은 "4.5" 만큼 왼쪽으로 이동해서 겨냥하되..
    "원래 수구가 걸려있는 10라인 상의 아래쪽 장쿠션 출발지점" 과
    "1쿠션은 거기서 왼쪽으로 4.5만큼 이동한 5.5지점"
    이 둘을 서로 이은 기준선을
    수구 중심을 향해 다시 평행이동해서
    쿠드롱 선수처럼 맥시멈팁 주고 조금 활기차게..
    혹은 9시쪽 3팁 주고 조금 차분하고 부드럽게 치시면 됨.

  • @user-uy2sc2mv5i
    @user-uy2sc2mv5i 3 년 전 +7

    설명 마지막 14가 아니고 19이고
    설명이 조금 어긋나있는거죠?

  • @JLee-sp2vq
    @JLee-sp2vq 3 년 전

    라인을 잡는데 소실점으로 잡거나 평행이동 하거나, 좁은(작은) 공간 안에서의 이동이라 3쿠션의 에러마진이 반포인트 언저리라 큰 차이가 없는것 같네요

  • @cherokee4650
    @cherokee4650 년 전

    쫑프로님은 지금 몇점이십니까?

    • @jjongpro
      @jjongpro  년 전

      쫑포함 30점
      미포함 28점입니당

  • @user-be1wt9ix2o
    @user-be1wt9ix2o 3 년 전 +1

    원쿠션반발을 주면서 강하게치면 15이고 아니면 20인건가..?

  • @user-ni2wc8wv9d
    @user-ni2wc8wv9d 3 년 전

    이번 레슨은 조금 이상합니다 태클은 아닙니다
    앞으로 100구독자 가즈아

  • @lyt9981
    @lyt9981 3 년 전

    3팁 15포인트로 보지 말고 4팁 20포인트 기준으로 똑같은 내용으로 보면 4쿠션이 장축 40포인트에 모두 들어오는 라인이 생깁니다. 1개로 2개 이상 확장 얻을수 있는 20-40시스템입니다. 같이 참조하세요.

  • @user-qp8um6vv2v
    @user-qp8um6vv2v 3 년 전

    ^^

  • @user-qz8es8ro2f
    @user-qz8es8ro2f 3 년 전 +1

    나도 인터벌없이잘치는데 ~~!!

    • @user-qz8es8ro2f
      @user-qz8es8ro2f 3 년 전 +1

      잘보고 배웁니다 저랑도 나중에쳐주세요~~!!저 김망치입니다 쫑프로님 홧팅🤗

    • @jjongpro
      @jjongpro  3 년 전

      나가세요

  • @user-fx1kl4hk2s
    @user-fx1kl4hk2s 3 년 전

    스피드 차이인거 같은디

  • @user-vz7cb7kk1t
    @user-vz7cb7kk1t 3 년 전 +3

    먼가 이상해요.

  • @erichahn1583
    @erichahn1583 3 년 전

    이게 먼소리고?

  • @user-ph3lo1ol1k
    @user-ph3lo1ol1k 3 년 전

    연습량과 시간이 필요 할듯한 느낌이 드네요

  • @user-ck2bh4pb5p
    @user-ck2bh4pb5p 3 년 전

    좀 강하게 치는듯 실제 쿠드롱은 그보다 약해보이던데

    • @jjongpro
      @jjongpro  3 년 전

      서호야 본인에 맞게 치는게
      중요합니다

  • @shinsamgmin
    @shinsamgmin 2 년 전

    4대천왕한테..그대로 전달해주시던지
    생각의차이가 있다면 이설명은 안하셔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시타영상만봐도 걸린 회전이 다 다르게보입니다.

  • @user-ug6pb6bb4y
    @user-ug6pb6bb4y 3 년 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