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은 왜 역사를 왜곡하나? / YTN 사이언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4. 08. 16.
  • 일본이 자행해온 꾸준한 역사 왜곡, 이들은 대체 왜 이러는 것일까요.
    국가사업에 버금갈 만한 재정과 인력을 동원하며 식민 사관 이식에 박차를 가했던 일본의 숨겨진 의도를 짚어봅니다. 임나일본부설, 을사늑약, 독도, 강제 징용까지..
    아직도 남아있는 역사 왜곡의 흔적과 계속되고 있는 일본의 역사 날조를 꿰뚫어 봅니다.
    광복 69년, 그러나 일본이 만들어 낸 조선의 역사와 진실 사이의 전쟁은 아직 끝나지 않았습니다.
    -과학 좋아하는 사람 여기여기 붙어라~!
    YTN사이언스의 다양한 채널을 만나보세용! :)
    홈페이지 ▶ science.ytn.co.kr/
    페이스북 ▶ / ytnscience
    네이버밴드 ▶ band.us/band/68281794
    네이버포스트 ▶ post.naver.com/my.nhn?memberN...
  • 과학기술

댓글 • 1.4K

  • @Yeerowoon
    @Yeerowoon 6 년 전 +15

    중국의 동북공정, 일본의 임나일본부설이 완벽한 거짓 사관임을 알려주는 이러한 방송들이 많이 제작되기를 바랍니다.
    우리 부터 제대로 역사를 인식을 하고 거짓에 대항할 수 있도록 말입니다.
    좋은 방송 감사합니다.

  • @kiraneo26
    @kiraneo26 7 년 전 +179

    백제의 무덤 주인이 일본인이 아니라는게 밣혀진다면 역으로 스스로 백제가 일본을 지배했다는 게 인정이되기에 스스로 그 역사를 고쳐 임나 일본부설을 만들고 가린거지..

  • @nankgk
    @nankgk 9 년 전 +68

    일본도 아닌 한국인이 한국 역사를 외곡하는건 더 슬픈 현실

    • @hajonghyuck
      @hajonghyuck 4 년 전 +10

      환단고기 까는 사람들 하고 이야기 해봤는데 그러니까 주류사학자들요 .기본적으로 밑바탕으로 깔아놓는게 한반도의 역사는 중국의 식민지에서 시작되었다입니다.
      아닌척 하면서 이 인간들 한결같이 일본독도 문제에 관해선 일본과의 관계때문에 독도의 소유권 문제는 학계에서 다루지 않는다라고 지껄이고
      대마도가 대대로 한국땅이란 기록이 일본과 한국에 있고 토착 대마도인들의 유전자가 한국인과 같다는 게 검사로 증명되었는데 가치가 없는 자료다 증거를 가져와라 합니다

    • @hahaha5432
      @hahaha5432 3 년 전

      1

    • @JamesLee-mi8zx
      @JamesLee-mi8zx 개월 전

      ㅋㅋ ㄹㅇ 위에 아지매들 지능검사해봐라 ㅋㅋㅌㅋ

  • @heejounglee2000
    @heejounglee2000 4 년 전 +16

    너무 좋은 동영상이네요
    저는 미국에 있는 교포인데요 이런 사실을 미국에 있는 한국 2세들이 볼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 @user-qh6hq5ji8g
    @user-qh6hq5ji8g 7 년 전 +46

    옛날 중학교 국사 시간에 배운거네요,. 살아간다고 관심을 가지지 못했지만, 아주 중요한 문제인것은 확실하네요.. 여기 나온분들을 비롯해서 의식 있는 젊은이들이 잘 해줘야할것 같습니다.. 나라가 있어야 가족도, 재산도, 종교도 더 잘 지키겠지요.. 응원하고 동참합니다

  • @yoosw0217
    @yoosw0217 8 년 전 +99

    뭐 심지어 한국의 유물들도 안돌려주는데 또 위안부문제, 독도도 어떻게든 명분을 만들어서라도 왜곡해서 자기내것으로 만드려고 한다

    • @kyungsikyoo5139
      @kyungsikyoo5139 3 년 전 +3

      위안부 팔이 정권도 있다
      왜놈들을 어떻게 욕을 할수잇나?

    • @yourmotherisdie977
      @yourmotherisdie977 3 년 전 +2

      @엄대호 지금 너거들이 하는 꼬라지가 꼭 좌파새끼들 수법인데 뭔 유튭끊어래 ㅂㅅ이

    • @user-iv5ee1gy5g
      @user-iv5ee1gy5g 2 년 전 +2

      @@kyungsikyoo5139 조선인을
      뿌리 없는 민족으로 교육하여
      그들의 민족을 부끄럽게 하라.
      문화 역시 일본의 아류임을
      강조하여 교육해야 한다.
      창씨개명을 통하여 먼저
      조상 단군을 부정하게 하라.
      그것이 식민지 국민을
      식민지 국민답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조선 총독 데라우치 마사다케의 '조선식민통치사'

  • @user-hg1lb4ly4b
    @user-hg1lb4ly4b 3 년 전 +10

    한번쯤은 다루었어야하고 전 세계적으로 꼭 다루어야할 다큐멘터리입니다.

  • @user-nn9st7ol3v
    @user-nn9st7ol3v 9 년 전 +164

    제발 이 동영상을 많은 한국인이 봤으면 좋겠어요ㅠㅠ
    저도 일본 역사왜곡이 이렇게 심한지 몰랐거든요ㅠㅠ

    • @user-jy7ho2pv8o
      @user-jy7ho2pv8o 3 년 전 +9

      팩트:한국도 존나심함

    • @user-fq4ex7hq3h
      @user-fq4ex7hq3h 3 년 전 +1

      @@user-jy7ho2pv8o
      나도 그렇게 생각해요
      친일 역사학자들이 앵무새처럼 따라하는 친일적역사가 아니고
      웅장하고 기상이 넘쳐나는 한반도역사가 아닌 대륙의 역사로~ㅎ

    • @hut4159
      @hut4159 3 년 전

      @@user-jy7ho2pv8o 그놈들이 바로 앞잽이이며 토착왝 라고 불리며. 잽머니로 공부하며 계속지원받는 한국이입니다. 정치계 경제 등든 많은곳에 뿌리를두고있어서 민족정신에 찬물과 재를 뿌리는놈들이죠..

    • @user-iv5ee1gy5g
      @user-iv5ee1gy5g 2 년 전 +3

      @@user-jy7ho2pv8o 조선인을
      뿌리 없는 민족으로 교육하여
      그들의 민족을 부끄럽게 하라.
      문화 역시 일본의 아류임을
      강조하여 교육해야 한다.
      창씨개명을 통하여 먼저
      조상 단군을 부정하게 하라.
      그것이 식민지 국민을
      식민지 국민답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조선 총독 데라우치 마사다케의 '조선식민통치사'

    • @user-ke1bg6mx2y
      @user-ke1bg6mx2y 년 전 +1

      일본인인 나도 이것에 관해서 일본은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user-il2ge8ps9v
    @user-il2ge8ps9v 9 년 전 +200

    대한민국도 이제부터는 역사만 연구하는 전담 기관을 설치하고 역사 교과서도 첫번째로 중요한 학교 과목으로 채택해야 합니다 세계 어느나라에도 역사를 선택 과목으로 하는 나라는 없읍니다 역사를 중요하지 안게 생각하는 나라는 더이상에 발전은 없을 것입니다

    • @user-tp6je6wz9j
      @user-tp6je6wz9j 4 년 전 +1

      @@user-iq5xt4os9c 사학계는 꾸준히 식민사관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geniuskorean2926
      @geniuskorean2926 4 년 전 +7

      영국과 프랑스의 식민지로 시작한 미국이 명실상부한 세계 최강국이 된것은 그들의 역사가 훌륭해서가 아니라 끊임없이 현실의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하는 프로테스탄스 정신때문이지 쓸데 없는 역사를 붙잡고 매달린 결과가 아님을 잘 알아야함

    • @btsgoeson5183
      @btsgoeson5183 4 년 전 +3

      진짜 동의합니다

    • @Kenny-fh3om
      @Kenny-fh3om 3 년 전 +5

      그게 통하지 않는 이유는 서울대출신(식민사관)들이 역사학계를 장악하고 ..지들끼리만 끌어주고 밀어주고 주요대학교수들과 국사편찬위원정장, 중앙박물관 드, 동북아역사재단 등요직들을 독차지하고 있어요.. 그리고 서울대사학과출신 언론인들... 서울대 사학과를 없애야 합니다..

    • @user-ou8li1fi2v
      @user-ou8li1fi2v 3 년 전 +2

      역사가 바로서야 민족의 자긍심을 바로 정립할수 있다 ~~

  • @ajfkzksh1
    @ajfkzksh1 7 년 전 +85

    조선의 역사를 될 수 있는 대로 부끄러운 역사로 만들어라 형편없는 역사로 만들어라.
    잊고 싶은 역사로 만들어라 그렇게 해서 조선 사람들이 자기들의 역사에 대해서 전혀
    자부심을 갖지 말아야 한다 일베 -> 네이버 -> 다음 등등 온갖 블로그 등등 없는 곳이 없죠... 그러나 한국인 대다수는 그들의 존재를 모릅니다. 단순히 친일파로 생각하거나 일뽕(?)이라는 시덥잖은 단어로 그들을 묘사합니다. 요즘은 인터넷의 영향이 대단하다고 생각됩니다. 가정이나 친구에게 소외된 극소수의 아이들이나 일본 애니, 일본AV에 미쳐있는 사람이면 이미 그들에게 어느정도 세뇌 되었다고 판단 됩니다.. 역사적인 측면 뿐 아니라 문제가 점점 커져 가는게 제 눈에는 보입니다... 여러분들 눈에는 보이지가 않습니까?

    • @minali2022
      @minali2022 4 년 전 +7

      맞읍니다
      일본우익들이 말하는거랑 여기저기댓글들보면 똑같읍니다

    • @user-vx9zg8mu4z
      @user-vx9zg8mu4z 3 년 전 +4

      류석춘 이영훈 변희재 박유하 등 .. 친일파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습니다.
      한국뿐아니라 전세계에 일본돈을 뿌리며 정치, 학계에 로비하는 것. 자발적위안부라는 램지어교수논문. 우리정부는 어떻게 대처 하는지 걱정입니다.

    • @RuinDestinyBreaker
      @RuinDestinyBreaker 3 년 전 +9

      지금 일베충들이 젊은층에게 해서 성공했죠.... 헬조선 국뽕 이 단어를 만들고 애국심을 비하하고 한국을 비하하게 만든게 일베충인데 이미 이 논리가 젊은층에 광범위하게 퍼짐

  • @user-eh4cg3ic6k
    @user-eh4cg3ic6k 3 년 전 +7

    역사를 통해 열등감 없습니다. 하다못해 온돌 문화 하나만해도 엄청 자랑스럽습니다

  • @warriet29
    @warriet29 8 년 전 +46

    단무지 조각 하나 나오지도 않으면 임나일본부설이 무슨 역사냐? 그냥 판타지 소설이지..

    • @jasonc9758
      @jasonc9758 8 년 전 +15

      일본 역사 교과서 집필자들은 소설작가들인가봐요ㅎ

    • @user-wx2oj9dw2g
      @user-wx2oj9dw2g 4 년 전 +7

      단무지도 우리 태광스님이 일본에포교하러갔다가 전쟁때 주먹밥만 먹고있는병사들이 안쓰러워 절임무를 나누어전해주어 그들이 얘기하는존경하는태광스님 발음이 안돼어 다꾸앙 다꾸앙 당꽝 이렇케 됐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결론은 단무지조차도 지네껏이 아닙니다

    • @user-ed5gu4ro3i
      @user-ed5gu4ro3i 3 년 전

      @@user-wx2oj9dw2g 오호!!!그래요?!!!!
      단무지조각 조차 그들것이 아니었군요~!!!
      정말 은혜를 원수로 갚는 족속들.

  • @carbon748
    @carbon748 9 년 전 +20

    Support this from USA NY.

    • @EM-mm1cz
      @EM-mm1cz 년 전

      bro, how can you american understand korea's language. 😂
      you're korean, aren't you?🤣🤣

  • @seungsoonhan9626
    @seungsoonhan9626 3 년 전 +5

    일본의 역사왜곡을 더 많은 사람이 알 수 있도록 널리 알려야겠네요.

  • @BTC.m70
    @BTC.m70 5 년 전 +6

    배울게 많았던 영상이었어요 .제가 어릴때 배웠던 내나라의 역사를 배우면서 느꼈던 힘없는나라여서 일본의지배를겪었던것에 일본인들의 만행에 가슴아프고 화나고 자괘감마저들었던때가 생각나네요 ...

    • @user-xf1mo2xr8l
      @user-xf1mo2xr8l 3 년 전

      일본에 당한건 타민족이라 그렇다치고 일제가끝 나면서 바로 북한 김일성 이가 쳐내려와서 동족에게 가한 악독한만행은 일본은 비교가 되지않게 큰데 이웃인 일본보다 같은민족에게 치명적 악행을 안겨준 동족북한 김일성의 악독한 만행을 더탓해야 할텐데 김일성 에비하면 일본의 만행이라는게 어떤거 였는지 간단히 설명좀해주세요
      일본이 어떤만행 을 저질렀는 지를 ??

    • @gentlejoy9170
      @gentlejoy9170 3 년 전 +1

      @@user-xf1mo2xr8l 731부대도 찾아보시고 만국박람회에 조선인전시 한것도 찾아보시고, 그외에도 무지무지 많지요. 아직까지도. 북이 한건 북이 한것이고 일제가 한건 일제가 한것, 둘다 분리해서 봐야지요. 북한과 남한은 어쨌든 함께 가야 하지요. 왜냐면 양쪽(중공, 일제) 에서 수세기동안 그리고 지금까지도 시시탐탐 한국을 노리기 때문이지요. 한국이 두조각이 난건 애초에 일본과 그다음 중공탓이지요. 그리고 지금도 한국이 통일을 못 하는것은 일제와 중공탓이구요.

    • @user-xf1mo2xr8l
      @user-xf1mo2xr8l 3 년 전

      @@gentlejoy9170 일본은 한국과 전쟁하지 않었다
      다시말해 한국에 대고 대포는 물론 소총한방 쏘지않지만
      북한과 중국놈들은 우리한국민족을 상대로 전쟁침략으로 수백만명을 죽였다 그리고 악귀도놀랄 잔인무도한 학살을 해댔지 이를
      어찌 일본 마루타에 비하며
      나치하의 아우슈비츠에 비할바가 아니란다
      한국은 당시에 압록강까지 올라가 한반도 통일을 막이룬
      순간에 중국놈들이 쳐내려와서
      한국은 오늘날까지 분단되어
      비극적 대치를 하고있다는
      이 엄연한 사실을 알아야 하고
      일본은 우리한국이 오늘날
      이렇게 세계10대 경제대국에
      올라서게 많은 협력을 했지만
      중국놈들은 한국의 서해바다를
      중국바다라며 각국이 다맺는 영해법도 않맺고 한반도 미군이 철수하면 필리핀과 월남의 섬과 바다뻬앗듯 빼앗으려고 우리한국을 침략할 기회만 북한과 똑같이 미군이 철수할날만 기다리고 있는
      한국에 다시없는 천년의적일
      뿐이다
      중국과 북한은 일본에 비할바가
      아닌 것이다

    • @user-iv5ee1gy5g
      @user-iv5ee1gy5g 2 년 전

      @@user-xf1mo2xr8l 조선인을
      뿌리 없는 민족으로 교육하여
      그들의 민족을 부끄럽게 하라.
      문화 역시 일본의 아류임을
      강조하여 교육해야 한다.
      창씨개명을 통하여 먼저
      조상 단군을 부정하게 하라.
      그것이 식민지 국민을
      식민지 국민답게 만드는
      가장 좋은 방법이다.
      `조선 총독 데라우치 마사다케의 '조선식민통치사'

    • @user-xf1mo2xr8l
      @user-xf1mo2xr8l 2 년 전

      @@user-iv5ee1gy5g 공자학원놈들은 중국으로 썩들꺼져

  • @yadydya
    @yadydya 6 년 전 +30

    일제의 만행은
    아직도 끝날줄모르고
    진행형
    국가의 악은
    반드시
    일본침몰로
    정직하게 답할것이다

  • @K-tv4
    @K-tv4 8 년 전 +27

    역사책 빨리 고치기 바랍니다....교과서를 집필하시는 분들...... 창피한것도 모르나요?
    하는짓을 보면 이 담에 죽어서 조상들한테 엄청 혼날듯 보입니다.. 모든 것들이 밝혀지면 후손들한테도 엄청 욕 먹을 것이고...에휴.. 하는 짓들이..

    • @hajonghyuck
      @hajonghyuck 3 년 전

      부끄러운게 아니라 자기들 생존땜에 수정 못합니다
      일제시대 부터 지금까지 우리나라역사학자들은 일본의 우익들의 사관을 따르고 있어요
      그리고 우익사관을 따르지 않은 사학자들은 우리역사학계의 주류가 아닙니다
      친일매국노청산이 안되어 역사학계도 매국노들이 주류고
      아닌 사람들은 매국노들이 환빠라며 역사학자 취급도 안해줍니다
      우리나라국민들이 무식한게 환빠,환빠거리며 환단고기 무시하는게 매국노들의 정책이란걸 모른다는 겁니다
      식민사관을 비판하면서 식민사관에 찬동해 환빠라며 무시하다니
      독립운동가들 다 환빠입니다
      그 당시에는 환빠가 아니지만
      왜? 당연한 우리역사를 식민사관이 아닌 우리? 아니 있는 그대로의 역사로 보다보니 환단고기와 같은 역사지식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독립선언문 제대로 보신분들이 제대로 없어요!
      왜?
      환단고기를 그렇게 비판했는데
      독립선언문을 공개해 버리면 환단고기가 맞다고 인정하는 꼴이 되서요
      그래서 지금까지 꽁꽁 숨겨왔는데ㅋㅋ

  • @user-xz6ux8ox5p
    @user-xz6ux8ox5p 3 년 전 +6

    우리 청소년들에게 올바른 역사관을 심어 줘야 겠습니다.

  • @user-wb5fc3tl6v
    @user-wb5fc3tl6v 6 년 전 +6

    08:01에 나오는 BGM 일드 한자와 나오키에 나오는 것 아닌가요?
    왜 하필이면 그 음악을 이런 프로그램 만드는데 사용하신 건지?

  • @user-hy4fe8gh3b
    @user-hy4fe8gh3b 3 년 전 +5

    모두 찾았으면 좋겠어요
    현재의 삐뚤어진 역사사학자를 몰아내야합니다.
    특히 일제에서 교육받은 사람을 재평가해서 내려오게 해야합니다.

  • @user-cx3wm8jo9f
    @user-cx3wm8jo9f 4 년 전 +3

    많이 넞어서 참으로 안탑까지만 지금이라도 아이들에게 올바른 역사공부 교육이 앞장서야겠습니다

  • @socool6733
    @socool6733 4 년 전 +1

    좋은 프로그램 감사합니다~

  • @haemin8759
    @haemin8759 6 년 전 +67

    이거 영어 버젼은 못만드나요? 우리도 빨리 이런 진실을 국제사회에 알려야 합니다.

    • @petsurtr
      @petsurtr 4 년 전 +5

      해봤자. 아무소용도 없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부터 다른 나라 역사에 관심도 없으니까요. 똑같습니다. 그냥 우리나라 사람들이 각자 알아서 해야됩니다.

    • @merikamerika8097
      @merikamerika8097 4 년 전 +1

      어디, 중국에게도 이 영상 보여봐라. ㅋㅋㅋㅋㅋㅋㅋ

    • @merikamerika8097
      @merikamerika8097 4 년 전 +1

      느그들 국제공식적으로 중화문명에 편입된건 암? 응. 일본은 독자문명 ㅅㄱ ㅗㅗㅗㅗㅗㅗ

    • @user-dx7lb8bb1t
      @user-dx7lb8bb1t 3 년 전

      2222222ㆍ2ㆍ2222ㆍ22

    • @user-dx7lb8bb1t
      @user-dx7lb8bb1t 3 년 전

  • @Lolcasin
    @Lolcasin 8 년 전 +31

    일본은 항상 지 옛날 잘못 제대로된 사과 한번정도는 했는지 잘 모르겠더라 웃긴건 치졸하게 왜곡질하면서 나는 당당하다라는식인 태도 드러낸다는거다 ㅋ 위안부 할머니들 만만하게 보면서 사과하는척하다가 아예 무시질해대고 한국이 얼마나 ㅈ밥으로 보이면 그딴 쓰레기태도를 보일까나 참 이런현실이 안타깝다

    • @user-zk6fh8lo4f
      @user-zk6fh8lo4f 8 년 전

      +홍석영 뭐가? 일본도 사과했어. 일본경제에 영향을 주는 나라한테 사과를 했지.
      그건 독일도 똑같애 독일보다 아래인 민족과 국가에겐 배상은커녕 사과 한마디 없지.
      국제외교라는게 그만큼 냉정한거야.
      집권층들간의 이해관계에 따라서 언제든 밀약이 오고가는거지.
      솔직히
      한국?
      일본과 한국이 극도의 상황으로 가면 누가 아쉬울까?
      한국이 아쉽지
      일본에 진 빚이 얼마인데 그것만 해도 어마어마하지~
      진정한 사과를 받아낼려면
      지금부터라도 국민개개인이 노력해야지
      지금집권층은 썩었다고 생각하면 헬조선이라고 외치고
      집에서 똥꼬긇으며 티비보지말고 성공하기 위해 노력을 해야지
      근데 아마 한국은 평생 일본을 못 이길꺼야.
      지금 뭔가가 잘못된걸 아는 이들조차도
      그것을 바로잡을려고 안해
      불평불만만 하고 누군가 해결해주겠지 하며 나태하지

    • @user-zk6fh8lo4f
      @user-zk6fh8lo4f 8 년 전

      ประเทศญี่ปุ่น ประเทศญี่ปุ่น 무식한거여 난독이여?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zk6fh8lo4f
      @user-zk6fh8lo4f 8 년 전

      ประเทศญี่ปุ่น ประเทศญี่ปุ่น 그럼 기냥 빙신이신이여?ㅋㅋㅋㅋㅋㅋ

    • @user-zk6fh8lo4f
      @user-zk6fh8lo4f 8 년 전

      ประเทศญี่ปุ่น ประเทศญี่ปุ่น 기냥 빙신맞구나 중이병수준으로 튈려고 뭔가 있어 보일려고 제3세계 문자로 아이디 만들고~~~
      에휴 어린데 병신이데다 참 가지가지헌다 ㅋㅋㅋㅋㅋㅋ
      물론 이세상에 빙신 호구들이 많아야 세상은 비례해서 아름다워지니 빙신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zk6fh8lo4f
      @user-zk6fh8lo4f 8 년 전

      ประเทศญี่ปุ่น ประเทศญี่ปุ่น 빙시 ㅋㅋㅋㅋㅋㅋ 무식하면 용감하고 빙신이면 더 용감하다 ㅋㅋㅋ 빙신호구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k5rd7gv1v
    @user-ik5rd7gv1v 3 년 전 +3

    이희진님 덕분에 2020년 오늘 우리나라의 정기가 온전히 다시 흐르게 되었나봅니다.
    세계속에서 인정을 받고 문화, IT강국으로 일본을 누르고 우뚝 서는 모습이 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 @michaellee5084
    @michaellee5084 6 년 전 +1

    thank you for the education

  • @user-fr6jb5py5x
    @user-fr6jb5py5x 8 년 전 +245

    일본처럼 뻔뻔한 나라도 없을것같다....허.............

    • @user-rk6vs2vo2y
      @user-rk6vs2vo2y 7 년 전 +7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우리나라는?ㅋㅋㅋㅋㅋㅋㅋ

    • @user-ym1uu3wn9d
      @user-ym1uu3wn9d 7 년 전 +3

      참싫다그애 ?? 어디서부터 어디가 뻔뻔해??

    • @user-rk6vs2vo2y
      @user-rk6vs2vo2y 7 년 전 +3

      민건우 우리나라가 역사 어떻게 가르치는지 보세요 라이따이한이 뭔지 아세요?

    • @user-ym1uu3wn9d
      @user-ym1uu3wn9d 7 년 전 +1

      참싫다그애 역사가르치는게뭐ㅋㅋ 그럼니가 역사책만들래?

    • @user-rk6vs2vo2y
      @user-rk6vs2vo2y 7 년 전 +1

      ? 뭔 븅신같은 논리지??

  • @user-tb6ys7ws7p
    @user-tb6ys7ws7p 3 년 전 +7

    남의 나라에 와서 온갖 만행을 했으니 지금 그런 천벌을 받는거야 지금도 너네들의 만행은 더욱더 너희들 자멸을 가속화시킬것이다

  • @choi0909
    @choi0909 8 년 전 +54

    역사왜곡 문제만 보면 진짜 가슴이 답답하고 화가 난다...
    우리는 맨날 왜 당하고만 있는 거야...ㅠ_ㅠ

    • @chanhokim8903
      @chanhokim8903 8 년 전 +8

      정부가 힘이 없어서

    • @user-iq5xt4os9c
      @user-iq5xt4os9c 5 년 전 +3

      현 우리나라 강단사학자들부터 바꾸어야합니다...
      동북아역사재단부터 해체해야합니다.

    • @schneiderx7
      @schneiderx7 5 년 전 +3

      3년전은 대통령부터가 그 모양이었기 때문입니다
      지금의 대응과 비교해 보시면 확연하게 차이를 느끼실 겁니다

    • @MrSds0527
      @MrSds0527 5 년 전 +1

      @@schneiderx7 예전이나 지금이나 미세먼지에 찍소리 못하는 건 마찬가지

    • @user-vu2pu2yp2r
      @user-vu2pu2yp2r 4 년 전 +2

      @@user-sl8il6my9u 일본인 님! 열등이라는 의미는 알고 댓글다셔야지요
      우리나라하고 전범국가하고 비교는 좀..아닌듯
      정치로 왜곡된 역사공부 말고 제대로된 공부 하시길 바랍니다

  • @happy3442
    @happy3442 3 년 전 +2

    소윤하 선생님 넘넘 감사합니다♥️👍👍👍👍👏👏👏👏❤

  • @user-hu5gu5sd6k
    @user-hu5gu5sd6k 년 전 +1

    8:10 한자와나오키 음악이 나옵니다. 일본 역사왜곡을 다루는 영상에서 일본 드라마 ost라니 대단하군요

  • @user-gd5fi7eq8i
    @user-gd5fi7eq8i 6 년 전 +6

    우리의 뿌리를 찾기를 기원 합니다
    희망이 있어 보이네요
    대조선의 역사를 꼭 찾아주길 바란다
    진정한 투리의 본토에 있는 잭두산과 금강산 찾아가자 일만 이천봉이 있는 곳을꼭 찾기를 바란다 정말 젊으니들에게 찬사를 보냄니다

  • @tnseo2416
    @tnseo2416 3 년 전 +11

    그래서 친일했던놈들은 전부 지구상에서 제 거해야 한다.

  • @aruiarth
    @aruiarth 9 년 전 +6

    일어자막도 붙여서 일본국민들도 공부할수 있게 만들면 좋을것 같습니다.

  • @user-xz6ux8ox5p
    @user-xz6ux8ox5p 3 년 전 +10

    지들이 못된 짓 한게 창피한줄은 아나보죠? 숨기려는거 보니까.

  • @TV-eh2dr
    @TV-eh2dr 4 년 전 +3

    참으로 가슴아픈일입니다
    우리도당하고만 있었어야안돼죠
    일본본들 자기합리화의대가아닙니까
    우리도 역사왜곡못하게하는 전담반이있어서 적극적대쳐방법을찾고 우리후대에게 올바른역사관 전달되어야겠습니다
    국민모두가 관심을갖고 우리의역사를되찾읍시다
    우리의역사를지키자...

  • @user-zb1jn1dy3m
    @user-zb1jn1dy3m 4 년 전 +12

    아들이 지아비를 지가 낳았다고 우기는 꼴!

  • @du87435
    @du87435 9 년 전 +18

    일본인으로 보이는 자가 한글로 일본 극우파 옹호하는 댓글을 남기는 것을보니, 일베충 싸이트에서 대구지역당 지지하는 일베충들 중 상당수가 일본 극우파 라는 소문이 사실 같아 보인다

    • @aruiarth
      @aruiarth 9 년 전 +4

      Yi diffcar 저런 한글로 쓰는 놈들은 두 부류로 우선 예측해봐야합니다. 하나는 일본인으로 한국인처럼 흉내내서 한국내 내란조장하려는 부류가 있고(일본 극우세력 극우네티즌들이 해당), 또 하나는 한국내 거주하는 화교 부류가 있습니다. 이들은 한국 역사를 폄하하는 논리에 다 찬동하며 일본극우 주장을 적극 옹호하는걸 볼수 있어요. 한국에서 태어나 자라서 한글로 쓰고 우리말 쓰고 한국국적도 갖고 있지만 본심은 한국인이 아니라 차이나를 위해 사는 놈으로 한국역사를 왜곡 파괴하는데 앞장서는 애들이죠. 화교중 몇십놈들 일베나 디씨역사갤, 블로그들에서 활동하는걸 볼수있습니다. 제가 포착한 적 여러번 있어서 확실히 말할수있네요.
      그외 그들에게 선동당하는 한국청소년들(일본만화등의 문화에 빠져 일본을 대한 좋은 감정을 갖고있는 애들이 그런경향이 높습니다)이 일부 있구요. 하지만 이들은 기본적으로 애국심이 있기에 일본을 미워하는 맘도 있기때문에, 대놓고 일본왜곡역사를 빠는 부류는 아니라고 할수있습니다. 심하게 빠는애들은 일본인,화교(차이나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 @user-vq3yo9wm3b
      @user-vq3yo9wm3b 3 년 전

      @@aruiarth 망상글 잘 보고감ㅋ

  • @seungyong2167
    @seungyong2167 6 년 전 +4

    일본의 한국사왜곡은 그들에게 유리하게 하기 위해서 한다지만, 우리의 우리역사왜곡은 누굴위해서 하는것인지도 밝혀주세요!!!!

  • @anantiquesfan173
    @anantiquesfan173 4 년 전 +3

    고대국가 유물 자료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시기 바랍니다. 골동품덕후

  • @user-ke4xo4gq4m
    @user-ke4xo4gq4m 년 전 +3

    고대유적을 못밝히는이유도그것이죠!공개하면 누구에게 지배받았다는것이 나오니까

  • @user-lf1dp1mj1d
    @user-lf1dp1mj1d 7 년 전 +7

    90년대 초 까지 신화 라고 배웠을 꺼야..
    미친거지..

  • @hyunheecho1814
    @hyunheecho1814 3 년 전 +1

    훌륭한 분이 계셔서 다행이네요.

  • @user-ny7zj8cu1o
    @user-ny7zj8cu1o 8 년 전 +40

    일본놈들 진짜 작정을 했네 아주 ㅋㅋㅋㅋㅋㅋㅋ

  • @ruslanantonov151
    @ruslanantonov151 3 년 전 +3

    램지어하고 한국토왜사학자들 하고 똑같은거지. 일본이 원하는대로 쓰고, 평생 먹고 살만큼 거액 챙기고
    그렇게 관리를 식민지시대부터 100년을 받은 것

  • @user-uh7yk9fl1l
    @user-uh7yk9fl1l 3 년 전 +2

    빨리 찿아내서 뽑아야 겠네요~~
    훌륭한일 하시네요
    감사 합니다~~

  • @user-oj4no9pi9j
    @user-oj4no9pi9j 개월 전 +1

    역사 외곡이 현재도 이어지고 있다는것이 너무도 개탄 스럽고
    꼭 복원해야 합니다.

  • @bsj784511
    @bsj784511 6 년 전 +60

    백제가 일본이란 나라을 세워준게 문제여

    • @etymologist1976
      @etymologist1976 4 년 전 +3

      백제사는 일본사 왜정때 한반도에 심은것입니다.
      하나라까지가 古한국
      상나라=단군조선
      기자조선(고려,실라,부여)
      실라
      (후)고려
      조선
      대한제국
      상해정부
      대한민국

    • @minali2022
      @minali2022 4 년 전 +1

      백제는 우리의역사입니다
      역사조작하지마세요

    • @arthurmorgan850
      @arthurmorgan850 4 년 전 +4

      백제가 무슨 일본을 세워주냐 역사왜곡하지말라면서 왜곡하고있네

    • @Txtzt110
      @Txtzt110 4 년 전 +6

      백재가 일본에 문화 전파했다고 배웠는데

    • @user-on9eh4jc7h
      @user-on9eh4jc7h 3 년 전 +2

      일본까지 백제였죠.

  • @user-cw6xk4uy1x
    @user-cw6xk4uy1x 7 년 전 +132

    저러니까 우리가 빨리 통일해서 일본이 쩔쩔매게 해야지

    • @user-ks3rh3qr1o
      @user-ks3rh3qr1o 5 년 전 +14

      통일되면 일본 찢밟는거 시간문제죠

    • @user-ks3rh3qr1o
      @user-ks3rh3qr1o 5 년 전 +2

      @piano asdf 한민족을 왜 몰아내요. 통일을 하는 이유가 뭔데요

    • @user-ks3rh3qr1o
      @user-ks3rh3qr1o 5 년 전 +1

      @piano asdf 걔들이 1947년까지 같은나라였냐?

    • @user-ks3rh3qr1o
      @user-ks3rh3qr1o 5 년 전 +3

      @piano asdf 그건 그때가서 생각하시고 ㅋㅋ 1947년 전까진 한민족이었는데 미국이랑 소련이 분단시켰잖아요 모르시나요?

    • @user-ks3rh3qr1o
      @user-ks3rh3qr1o 5 년 전 +4

      @piano asdf 영국이 뉴질랜드를 점령했으니깐ㅋㅋㅋ 걔네들은 첨부터 한나라가 아니였잖아 남북한이 첨부터 다른나라였냐? 고조선부터 한나라였어 제대로 알고말해

  • @user-ou1dy7oq8g
    @user-ou1dy7oq8g 3 년 전 +2

    어르신
    감사합니다.꾸뻑

  • @user-ts9ur1ds4o
    @user-ts9ur1ds4o 7 년 전 +2

    한개나라가 강한그자체가 력사다. 력사를 만들려면 국력을 키워 나라가 강해져야한다.

  • @tv-fz9pq
    @tv-fz9pq 6 년 전 +10

    일본가서 우리도 쇠말뚝좀 박아야 겠구만.

  • @user-ui3kd6tz3f
    @user-ui3kd6tz3f 4 년 전 +3

    한국을 다시 씹어 먹기위해서 ~~자신의 후대라도 다시 한국을 지배하기 위한 포석 그래서 우리가 그들을 반드시 이겨야 이유이다 우리들의 후대를 위해서~~

  • @BianJinyan
    @BianJinyan 3 년 전

    감사합니다

  • @hyungs4556
    @hyungs4556 3 년 전 +1

    이거 조회수 더 올라갔으면 좋겠다..

  • @user-sg8ky9zz3o
    @user-sg8ky9zz3o 4 년 전 +3

    한국의 분노

  • @hajonghyuck
    @hajonghyuck 3 년 전 +10

    일본이 웃긴게 고조선이 신화라면서 단군을 모시는 사당이 있어요

    • @user-fo7jh4ci3s
      @user-fo7jh4ci3s 3 년 전 +3

      왕족이 백제의 자손이라고 직접 말했지

    • @klimt8252
      @klimt8252 2 년 전

      단군모시는 사당..?출처가 어디예요?

    • @klimt8252
      @klimt8252 2 년 전

      @@user-fo7jh4ci3s 현 상황인 아키히토 천황이 그리말했음 자신 모친이 백제왕족의 후손이라고 근데 그게 뭐어때서? 백제가 망하고 수많은 귀족들이 일본으로 건너간게 1400년전인데 의미가 있음?

    • @hajonghyuck
      @hajonghyuck 2 년 전

      @@klimt8252 대마도에 가면 실제로 단군왕검사당이 있습니다
      단군왕검이 발음이 안되서 다구두라고 읽지만요

    • @hajonghyuck
      @hajonghyuck 2 년 전

      @@klimt8252일본놈들이 일제시대때 우리나라에 피해준것도 님 태어나기 전의 과거 일이니 우리한테 보상 해 줄 필요가 없고
      미안해 할 필요도 없겠네요
      딱 일뽕놈들이 하는 말 짓거리 하시네요

  • @user-qs8vd1du3h
    @user-qs8vd1du3h 3 년 전

    부러우니까!

  • @dreammushroom11
    @dreammushroom11 3 년 전

    쇠말뚝나름효과있을거같은데 기감예민하단말듣는편은데 터좋은곳가면 느낌이좋아요 몸에 있는 열기가 그 땅에 가면 시원한?청량감있는 기운같은게 지나가면서 씻기는 느낌듭니다 어떤곳은 따듯한데 덥거나 그런게 아닌 포근하고 따듯한느낌이예요그런곳갔다오면 몇일간 덜피곤하고 기운이 있어서 무언가하기좋았어요
    그리고 기운이좋다?하는곳은 뭔가 범죄도없고 주민들도안심하고 지내는편이던데.. 안좋은곳은 저도 털이 서고 긴장해서 빨리벗어나요

  • @user-ek3ji6qb7d
    @user-ek3ji6qb7d 7 년 전 +4

    쇠 말뚝 이야기는 나도 들었다 아버님 이 그러셨다 일제때 많은 말뚝이 박혀졌다고

  • @user-cc2lr3rf3i
    @user-cc2lr3rf3i 6 년 전 +3

    일본 자손들이 세상(나라)의 비밀을 마주하게 되었을때 자국에 대해 얼마나 부끄러워 할까...

  • @ssdhem454
    @ssdhem454 6 년 전 +2

    이 다큐멘터리 제작에 대해 감사를 표합니다만 아이러니하게도, 안타깝게도 이 영상의 8분부터 일본드라마 한자와나오키 주제곡이 사용되었다는 점. 한국의 텔레비전 쇼 등을 봐도 일본 드라마 주제곡, 일본 뉴스채널에 자주 등장하는 특정 사운드 트랙들을 종종 목격합니다. 이런 점을 두고 일본넷우익은 우리나라가 늘 일본의 모든 것을 따라한다고 말하죠. 그리고 그들의 그런 일부 주장은 틀리지 않다는 점. 씁슬한 한국 사회 현실..

  • @user-hr7ep2ue9j
    @user-hr7ep2ue9j 9 년 전 +1

    고구려의 돌무지무덤(積石塚) 중에도 압록강 중류역 자강도 초산군(楚山郡) 운평리(雲坪里) 고분군 내의 4지구 6호분은 원형 돌무지분구에 방대형의 단이 결합된 구조로 전방후원형에 가깝다는 지적도 있었다.
    [네이버 지식백과] 전방후원분 [前方後圓墳] (고고학사전, 2001.12, 국립문화재연구소)

  • @user-kr2um9sh2h
    @user-kr2um9sh2h 8 년 전 +3

    하이고....우리 내부, 그것도 핵심부에 일본인들이 널렸는데 무슨...ㅠ

  • @yoodavid4558
    @yoodavid4558 7 년 전 +14

    저런걸 박는다고 해서 해가 갈거라고 믿는 일본인들이 참 많았으면 좋겠다.

    • @user-or3iv8qo5x
      @user-or3iv8qo5x 7 년 전

      +history of Korea The mysterious (싸울아비 환웅) 순간 다른선조 생각하고 흠칫!

  • @kijinkid2000
    @kijinkid2000 7 년 전 +2

    독도 침략의 범행 성명.「SF조약을 무시해, 마음대로 영해를 설정해 독도를 그 중에 포함했습니다. 일본의 어민을 나포해, 살해했습니다. (동아일보)」news.donga.com/3/all/20060118/8267102/1

  • @user-vj8nd8bs7q

    자랑스런
    소윤하씨입니다

  • @user-km4tx6kq2k
    @user-km4tx6kq2k 3 년 전 +3

    일제에 의한 우리나라의 상고사왜곡은 정말 심각하다!
    우리 학자들은 철저히 연구하고 바로 잡는데 헌신해야 할것이다!
    그게 우리 후손에게 물려줄 피와같은 유산이다!

  • @user-kw7dx5rl5j
    @user-kw7dx5rl5j 6 년 전 +3

    그러니까 일본인 지배계급이 백제 후손이라는거죠.

  • @user-zc8jr7dp3p
    @user-zc8jr7dp3p 6 년 전 +2

    그러고 보니 등산 다니다 보면 저런 시멘트 기둥 간간히 보이던데...왜인지는 몰랐는데 다 말뚝인가.?

  • @artbyhe1524
    @artbyhe1524 6 년 전

    잘 보았습니다. 곧 제가 제 생각을 이 비디오와 함께 Facebook Live 나 제 Facebook에 올리려 합니다. 역사와 시간은 거짓말을 하지 않지요. 사람은 어쩔수 없이 거짓말도 하고 세상 모든 사람은 자기, 자신의 가족, 이웃, 지역사회, 나라를 기준하여 말하게 되어 있으니 그 반대 편에 사람 입장에선 억지 거짓이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역사는 편안할때 공부 차원에서 해야하고 사람 생명 구하는 일에 모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합니다.

  • @user-pj1kk6of4z
    @user-pj1kk6of4z 4 년 전 +4

    예초에
    임나는 없었다

  • @user-jm3bf9gs2w
    @user-jm3bf9gs2w 6 년 전 +3

    15:45 "유물은 역사를 반증한다"

  • @user-gi7co8nx4c
    @user-gi7co8nx4c 8 년 전 +1

    역사는 암기과목이 아니에요 이해하고 분석하고 생각하는 학문입니다 특히 우리나라는 더욱더 역사교육이 중요해요 한국역사의 상당부분이 침략을 받은 역사인데 미래에는 침략받지 않을거라는 보장도 없죠 그러기에 더더욱 역사를 배우고 우리가 왜 침략을 받았는지 우리 자체에게 문제가 없었는지 확인하고 미래를 대비해야 합니다

    • @user-ht8ho3ns2q
      @user-ht8ho3ns2q 8 년 전 +3

      맞습니다 역사는 이해하는 과목이죠
      근데 요즘 젊은 이들은 역사를 몰라 참고로 저 중1

  • @tonmor7200
    @tonmor7200 3 년 전

    난 임나/일본부로 알고 있는데 이 영상의 나레이션에서는 임나일/본부라고 하네. 임나가 미마나를 가리키는 거고, 일본부가 하나의 복합단어니까 임나/일본부가 맞지 않나요? 나레이터가 임나일본부라는 이름이 어떤 의미인지, 어떤 글자로 구성된 이름인지 그런 기본적인 부분을 이해 못한거 아닌지...?

  • @jkyg7371
    @jkyg7371 8 년 전 +11

    일본 하는짖 보면 향후 100년안에 망할거같아..
    주변나라와 척을지고 살아남은 나라가 있었나?

    • @RuinDestinyBreaker
      @RuinDestinyBreaker 3 년 전

      중국 있잖아여 걔네는 척지고 털려서 점령당해도 어느순간 그 턴 이민족을 흡수해버림 강할때는 구 이민족이 점령했던 땅도 자기꺼라고 주변국 털어서 흡수하고 그런식으로 최근 위구르도 흡수했음

  • @user-uc5rg1nl6e
    @user-uc5rg1nl6e 2 년 전 +3

    공무원시험,입사시험,대학진학시험,등등 의 모든시험에 역사의비중을 35%이상으로 높여라! 국,영,수 는 진학해서 배워도 늦지않다!

  • @metalkokorea
    @metalkokorea 3 년 전

    So I wrote a novel called 'Kudara, the Lost Empire'

  • @schneiderx7
    @schneiderx7 5 년 전

    거짓은 진실을 이기지 못한다

  • @user-vw7lz2lx5n
    @user-vw7lz2lx5n 3 년 전 +4

    산해관은 멩나라 때에야 이어붙인 거고 진짜 진장성은 하북성 보정 갈석산으로 잇어지는 거라! 북경까지도 애초에 고대엔 한족과 아아아아아아아무 련관이 없는 땅이라구.

    • @user-fe1uz8my7p
      @user-fe1uz8my7p 3 년 전

      지금 산해관의 갈석산은 한나라때는 게석산이고,
      지금 백석산이 한나라때 갈석산입니다.

  • @user-sh5rr8jm1c
    @user-sh5rr8jm1c 8 년 전 +6

    일본사기가 소설인데 남나라 역사는 어떻게 만들지 안봐도 뻔한거 아닌가

  • @tonyzi5659
    @tonyzi5659 4 년 전 +1

    저 한사군이 내국에 있었다는 걸 그대로 받아들여서 만든 드라마가 엄청 많죠.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 @user-sp7nk8oe5k
    @user-sp7nk8oe5k 3 년 전

    좋은일에 조금이나마 금전적이지만 제가 못하지만 한국민으로 돕고싶습니다

  • @opppgi406
    @opppgi406 년 전 +3

    몇일후
    네 안녕하세요 군산시청 입니다
    YTN:네?
    다름이 아니라 저희가 측량용으로 박은 쇠말뚝을 고의로 뽑아놓으셨더라구요
    YTN:그거 일본이 박은거 아니였나요?
    아뇨 그거 측량용으로 쓰던겁니다 아마 벌금 3000만원 정도 부과될 예정입니다

  • @genesisrevelations7427

    애들아 핵미사일만들자

  • @user-kj8fv4jp4s
    @user-kj8fv4jp4s 3 년 전

    7분 48초 부분 자막 틀렷습니다 ‘경력’이 아니라 ‘강역’ 입니다.

  • @hajonghyuck
    @hajonghyuck 4 년 전 +1

    이영상에 나오는 일본의 식민사관을 통해 없앨려고 한 역사를 사람들에게 말하면 환빠라고 합니다. 역사관이 잘못된걸 알았으면 잘못된 역사를 부정해야지 잘못된 걸 알면서 왜 역사를 판단할땐 식민사관을 통해서 보는건지 도통 우리나라사람들의 그 심리를 알수가 없네요.

  • @user-on1xn2ov1t
    @user-on1xn2ov1t 4 년 전 +4

    사라진 역사중에 북부여도 있다.
    호태왕비에 기록된 사실까지 부정하고 있다.

  • @user-et6zr4jj7q
    @user-et6zr4jj7q 9 년 전 +4

    일제 쇠말뚝이 풍수지리학적으로 한국의 정기를 막기 위해 박혀졌다는 논리는 논파당한 게 아니였나요...? 민족정기를 바로 세우는 건 좋지만 잘못된 사실을 이용해 확대재생산하는 식으로 왜곡을 범해서는 안 됩니다.

    • @aruiarth
      @aruiarth 9 년 전 +2

      김경용 어디서 누구한테 논파당했다는건가요? 논파당했다 누군가 주장하면 논파당한겁니까, 자기네들 맘대로 지껄이는건데요. 뭘보고 그말을 믿나요. 일제친일파 옹호하는 뉴라이트연합같은 한국내 일제추종매국세력이 그런 주장하는것 같은데 믿을게 못되지요. 이놈들은 일제시대는 조선을 문명국으로 발전시켰다는 주장을 현재까지 하고있죠. 한국인으로 일제악마의 피가 흐르는자들 같죠
      일제가 쇠말뚝을 박았다는 증언들은 많습니다. 쇠말뚝을 박았던 일본인의 양심선언도 있다는데 기사로만 봤네요.
      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80910424475209&outlink=1
      일제가 한국 기운 꺽으려고 박은게 아니라면 왜 저런것들이 박혀있을까요. 우리 정부에서 박은적도 없는데
      누구나 확인할수있는 일제가 우리기운을 꺽으려고 한 풍수지리학적 설치의 큰 예를 하나 들어볼까요. 일본총독부 건물입니다. 조선의 궁 바로앞에 떡하니 가로막고 방향도 살짝 틀어서 짓고, 쭉 일자의 위치에는 일본의 신궁을 지어서 조선인들에게 자기종교(미신)를 강요했죠. 일본총독부 모양도 일日이죠. (총독부 풍수지리 이런 단어넣어 검색하면 관련글과 기사들 보실수 있습니다)
      쇠말뚝 뿐만 아니라, 일본이 지은 건축등 다양한 곳에서 한국의 정기를 꺽으려는 시도를 했음을 확인할수있습니다. 그렇다고 꺽일지는 알수없지요. 어쨋든 일본인들 머리속에는 그렇게해서 한국(조선)의 기운을 꺽을수 있을거라 생각했고 그렇게 악랄하게 했다는거겠죠.
      한글로 한국인이 썼다고 다 믿을게 못됩니다. 왜냐, 일제시대를 찬양하는 무리가 분명히 지금 이땅에 한국인의 신분으로 존재하고 있고 정치세력의 힘도 받으면서 버티고 있고, 한국 역사학계도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학자인양 지식인인양 내세우며 이것이 맞다 주장하는데 쏠릴 필요없습니다. 명확한 자료들을 딱 보고 양심으로 자명한 식견으로 분별력있게 보면 진짜가짜 잘잘못 가려낼수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일제시대때 일본이 우리역사왜곡한 사실들을 알아야하고, 그다음 그것이 바로잡히지 않고 해방후에 지속된 역사를 알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역사를 알게되면 뭐가 뭔지 눈에 보이기 시작할겁니다. 아는척 나대지만 눈먼자들이 많거든요.

    • @user-et6zr4jj7q
      @user-et6zr4jj7q 9 년 전

      aruiarth 안녕하세요. aruiarth님의 의견은 찬찬히 잘 살펴보았습니다. 저 역시 일제가 조선 사람들의 독립 정신을 꺾고 단지 그들을 위한 반(半) 노예 상태로 영구히 존속하길 바랬다는 점, 그리고 해방 이후 민족 반역자들을 제대로 처벌하지 못한 상태로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는 부분에는 동의하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비판하고자 하는 부분은 일제의 만행이 전혀 없었다는 것이 아니라, 잘못된 근거를 통한 왜곡을 바로잡고자 함에 있습니다.
      일제가 조선을 위해서 쇠말뚝을 박았다는 부분은 크게 2가지 측면에서 비판할 수 있습니다.
      첫째, 일본제국은 1870년대 메이지 유신을 성공시키면서 스스로 '과거의 미신'이라고 부르는 부분을 없애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즉, 일본 왕을 최정점으로 미화시키는 신토를 제외한 나머지 과거의 인습들을 철저히 배격해 나갔다는 점입니다. 이것은 오늘날의 '서구적 합리화'라는 용어로 설명이 가능하며, 해방 후 대한민국이 경제성장을 이루어내는 과정에서 이루어졌던 토속신앙 탄압 등과 유사한 성질의 것입니다.
      따라서 일제가 굳이 국가적 차원에서 조선의 고유한 풍수지리설을 받아들여 쇠말뚝을 박을 정도로 시간과 비용을 들일 필요가 없습니다. 오히려 '개화'나 '근대화'되지 못한 조선의 야만적인 모습으로 풍수지리설을 호도하는 것이 조선인들의 정신을 꺾는데 더욱 효과적인 수단입니다.
      둘째, 일제 쇠말뚝이라고 불리는 말뚝들은 대개 해방 이후 군부대에서 훈련용도로 박아넣었던 말뚝으로 밝혀진 경우가 많고, 실제로 일제가 박아넣었다고 주장하는 근거가 매우 희박합니다.
      www.dtnews24.com/news/article.html?no=343932
      이 기사를 확인하시면 군부대에서 유격훈련용으로 말뚝을 박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실제 이외에도 다른 군부대에서 말뚝을 넣었다가 부대만 그대로 이전하면서 뒤늦게 말뚝이 발견되었을 경우가 있습니다. 따라서, 그 지역의 역사적 맥락에 대한 이해없이 단지 말뚝이 박혀 있다는 이유만으로 일제의 소행으로 보기는 어렵습니다.
      마지막으로 예시를 들어주신 조선총독부 건물 양식에 대한 부분에 대해 비판드리자면, 날 일(日) 형태의 건물 형태는 일본이 일부러 만들어 낸 양식이 아니라, 어디서나 쉽게 볼 수 있는 형태입니다. (이런건물 모양을 '중정형 건물'이라고 부릅니다.) 더욱이 조선총독부 건물 자체도 日 형태가 아닌 弓 형태에 더욱 가까운 것으로 기록이 남아 있습니다.
      다음의 기사를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www.metroseoul.co.kr/news/newsview?newscd=2014090400101
      과도한 민족주의는 민족 스스롤의 역량을 깎아먹는 일이나 다름없습니다. 성공적인 역사 바로잡기는 올바른 역사적 인식 위에서만 가능합니다. 부족하나마 가능한 쉽게 이해시켜 드리고자 노력했습니다. 부디 제 설명을 보시고 오해가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 @aruiarth
      @aruiarth 9 년 전 +2

      김경용 모든 쇠말뚝이 일제가 박았다고 단정짓는건 저도 위험해 보입니다. 아닐 가능성도 있으니까요.
      링크해주신 기사를 보니, 의문제기정도로 인정해줄수는 있겠네요. 그렇다고 뭐라고 밝혀진 기사는 아니군요. 지금동안 말뚝 제거가 된것이 수가 엄청 많은것으로 알고, 그중에 일제와 연관이 있는 일화가 있는 사례도 있는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일제시대 말뚝을 박은 일본인이 후에 사죄하고 양심고백한 경우도 있다고 하니, 일제가 박은 쇠말뚝이 없다고 단정할 수는 없는것 같은데 어떠신가요? 님은 일제가 박은것은 단연코 한개도 없다고 단정하시는건가요?
      첫째 예를 드셨는데, 단순하다고 해야할까요. 일본말과 겉표현을 다 믿으시나요? 조선후기 일제 매국노가 양산될때도 일본의 번지르한 말(조선의 독립을 보장하겠다...등등)에 속은 조선인들이 있었는데...
      일본이 근대화하면서 미신을 타파했다! 말이야 그렇게 하지요. 근데, 일본이 일왕을 신격화해서 믿은건 어찌보나요? 일제시대 더욱 심해졌는걸요. 일왕을 진짜 신처럼 생각하고 믿고 추종했는데 이건 근대적인건가요 미신적인건가요? 일제는 이 미신적인걸 적극 이용하지 않았나요? 그리고, 서울과 조선 몇군데에 세운 일본식 신궁은 어찌 생각합니까? 근대화된 일본이 미신적인걸 할리 없다고 믿으세요? 잘못 알고계신거네요. 그럼 그 미신적인 신궁은 왜 조선에 지었을까요.
      객관적으로 보지못하고, 보고싶은대로 보시는것 같네요. 근데 왜 일본이 자기들 유리하게 말하고 거짓말하는것만을 택해서 보시는건가요? 님이 보고싶고 말하고싶은것과 맞아서인가요? ???

  • @user-il9bw1vt2y
    @user-il9bw1vt2y 4 년 전

    쇠말뚝 제거효과가 서서히 나타나는듯.... 학교댕길때 선생이 말해줘는데 일본이 풍수지리상 맥이나 산정상에 쇠말뚝 설치이유가 기를 끊어버릴려고 말뚝을 밖아놓았다고..

  • @Jin-zw2gg
    @Jin-zw2gg 6 년 전

    앞으로 현세대와 한세대 또 다른세대 자꾸자꾸 흘러가는 시간앞에 시야 또한 흐려질것이며 진실또한 참인지 거짓인지 분간 못하는 사람들나오는거죠 그게 일본이 바라는것..

  • @user-on8sj7zk7o
    @user-on8sj7zk7o 7 년 전 +20

    근데 왜 일본을가서 그리많이 관광하는지?

    • @zihozeon410
      @zihozeon410 7 년 전

      뜬금; 볼 게 많으니 가겠지; 가깝기도 하고

    • @Queian
      @Queian 7 년 전 +1

      방사능 마시러...가는 사람이 대부분

    • @Txtzt110
      @Txtzt110 4 년 전

      @강형석 안 가야 이런 말을 하지ㅋㅋㅋ

  • @Soseosil_novelist
    @Soseosil_novelist 5 년 전 +3

    일본놈들 나언젠가 일본에가서. 시위할거이다
    계속 사과안하다면 절대 고국에 돌아오지않을거야

  • @vintageexchange9354

    역사 만들기!

  • @hongjooryu8015
    @hongjooryu8015 3 년 전

    8:03 아니 왜 일드 OST가 여기서 나와. -_-

  • @SBT6114
    @SBT6114 9 년 전 +3

    근데 무덤양식이 비슷하다면 백제의 무덤양식이 일본으로 넘어갔다는 얘기는 없는 것입니까~!!!

    • @ericjung893
      @ericjung893 9 년 전 +4

      무덤양식 뿐만이아니죠. 백제시대때는 일본이 농사기술을배워가고 신라한테서는 배를 만드는기술을 배워갔으니까요. 특히이런증거들이 왜확실하냐, 대마도라는, 지금은 일본이 차지하고있는( 2차대전이 끝나고 뺏어가 아직 돌려주지도 못할망정 독도가 지내땅이라고 우기고 있는 일본입니다.) 그 당시 세계에서 제일큰 항구였으며, 일본과 우리나라가 사이좋을때 한국이 일본에 한국의 기술들을 알려주기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항구입니다. 대마도에 위치해있죠. 그 외에도 한국은 일본에게 건축기술, 불교 등 많은 것을 알려주고 설파햇죠

    • @SBT6114
      @SBT6114 9 년 전 +1

      Eric Jung 그렇군요. 결론은 일본이 다 자기 자신이 우세라고생각하지만 우리손에 있는 것이나 다름이 없네요 ㅎㅎ왜곡을 하면 할수록 우리것이니까요.

  • @jaeyoungchoi5372
    @jaeyoungchoi5372 8 년 전 +5

    하나만 생각해라 왜 일본이 남에 나라 역사서를 만드냐? 번역도아니고

  • @kchojang
    @kchojang 6 년 전 +1

    쇠말뚝이 뽑혀서 그런지 지금 우리와 일본의 입장이 바뀐거 같네 그런데 여기서 이상한 댓글들이 몇몇 보이는데 미친놈인건가? 한국인을 가장한 왜놈인건가??
    그런데 고려장이란 풍습이 원래 일본 고유 풍습이라는거 아시는분 계신가요? 일본명이 따로 있었는데 기억이 잘 나지 않네요 일본영화 "나라야마 부시코"에 아주 잘 나타나 있습니다. 어릴적 고려장이란 풍습을 보고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했는데 역시 자기네 부끄러운 풍습을 가져다가 우리를 깎아 내리는 것에 사용하였습니다.

  • @qnseksrmrqhr
    @qnseksrmrqhr 4 년 전 +1

    자료 감사드리며 새해에는 건강하시고 즐거운 일들이 가득하시길...........

  • @307signal
    @307signal 3 년 전

    쇠말뚝이 그렇게 길지는 않네요.
    몇미터씩 된다고 생각했는데 짧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