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me Indian use Korean language? (Feat. Dravidian)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1. 24.
  • The Tamil language is used in the South of India is very similar to Korean.
  • 엔터테인먼트

댓글 • 3K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3 년 전 +29

    본 영상은 특정 언어학, 종교와는 무관한 영상입니다.
    한국어와 타밀어의 유사성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진 것이 없으며,
    단지 흥미롭고 신기한 영상으로 봐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D
    *한국어 vs 타밀어 Ep.2 보러가기
    krplus.net/bidio/fNeeg6SInW7SgGk
    *한국어 vs 타밀어 Ep.3 보러가기
    krplus.net/bidio/c7Zwc4aqgaidZZQ

    • @barameolmazara
      @barameolmazara 3 년 전

      단일민족 뜻부터 찾아보세요. 한민족은 단일민족이 맞답니다. 설명하신 논리대로라면 세계에 단일민족 즉 순혈이라는 개념은 거의 없게 됨.

    • @obser7088
      @obser7088 2 년 전 +1

      신라시대 인도에서 온 허황후 한명이 1800개 단어를 박아넣었으면,
      고려시대 몽골에서 온 왕비들은? 제발 뇌 좀 활용해 보시길. 이주해온 한명이 기존 구성원 수십만의 단어를 모조리 바꿔버린다고?

    • @bangtanforever4275
      @bangtanforever4275 2 년 전

      can you research again abt where is sembalavam from.pls

    • @kannanrj6508
      @kannanrj6508 2 년 전

      Dear brother!
      Dravidians were never defeated by Aryans. I can give ample proofs!
      Please see the video "Who are Tamil people" by Cogito!

  • @arulrajabraham5774
    @arulrajabraham5774 4 년 전 +81

    Most probably Heo Hwang Ok is pandyan princess...2000 years ago pandiya kingdom ruled south Tamilnadu..their flag symbol was two fish....Their capital was Madurai and Tenkasi...same fish symbol is at Hei hwang ok princess Memorial...Ayuktha is not Ayodhya in uttarpradesh in North india... Research willbring Truth.

    • @indhumathi8486
      @indhumathi8486 4 년 전 +3

      You are right

    • @silverback3633
      @silverback3633 3 년 전 +5

      Kayal in Tamil means fish. Emblem on the Pandiyan kingdom's flag is fish.

    • @manojkothwal3586
      @manojkothwal3586 2 년 전 +2

      Yeah ! Stop Hinthi imposition. 😂😂😂😂

    • @bangtanforever4275
      @bangtanforever4275 2 년 전 +3

      they have to research again that sembavalam is from up or tamilnadu.im sure she is from tamilnadu!!

  • @lakshmideviselvaraj4227

    Koreans know that their queen were from South India. My professor, he is a korean. He told me before and he showed our language similarities. She is a tamil princess, Again history distorted...Korean has 6000+ tamil words, tamils have history of maratime adventure and trade...same place.Called AYUTHA in tamil nadu(south-india) and mentioned at sangam litrature as well....

    • @ihateallrace.soimnotracist550
      @ihateallrace.soimnotracist550 2 년 전

      Koreans know that? Lol nobody know it bruh.

    • @AD-bo4tc
      @AD-bo4tc 2 년 전

      @@ihateallrace.soimnotracist550 everyone know about tamil sangam litreature but we dont know it says about auyta.

    • @bangtanforever4275
      @bangtanforever4275 2 년 전

      they have to research this again!she is from tamilnadu not up

    • @user-hw1bx6qm6f
      @user-hw1bx6qm6f 2 년 전 +3

      That's right!! Around the 1st century, the wife of King Suro of the country called Gaya on the Korean Peninsula was a princess from Ayuta, India!

    • @Oioi-qx9uy
      @Oioi-qx9uy 년 전 +2

      My mother has a last name Heo.
      Heo's ancestor is an Indian princess.
      I know it well because my mom told me when I was young before I learned it at school 🤓

  • @user-xe6tp1vv3q
    @user-xe6tp1vv3q 5 년 전 +463

    세종대왕님이 글은 만들었고 말은 그전부터 전해져 온거구요,,

    • @objectivity_score_82
      @objectivity_score_82 5 년 전 +124

      오해하는사람 꼭 있을꺼같음 ㅋㅋㅋ글과 소리는 엄연히 다른건데 세종대왕님은 소리를 토대로 글을 만드신거고, 우리가 발음하는 한국어가 타밀어랑 유사점이 많다는건데 공감합니다

    • @haim038
      @haim038 5 년 전 +8

      @@objectivity_score_82 소리로만 만든게 아니라
      소리를 낼때 입모양을 본따서 만든거 아닌가용?

    • @objectivity_score_82
      @objectivity_score_82 5 년 전 +7

      @@haim038 맞아요 입모양뿐만아니라 목구멍이나 성대 모양까지 참고했죠 소리로만 글을만들었다고는 안함 ㅋㅋ

    • @Pinkguitarking
      @Pinkguitarking 5 년 전 +1

      @@haim038 *소리를 토대로* 라고하셨은ㅋㅋㅋㅋ

    • @chm2768
      @chm2768 5 년 전

      성대가 ㄴ 자노

  • @bakunin2208
    @bakunin2208 5 년 전 +23

    예전에 타밀가족집에 초대받아서 갔는데 애들이 부르는 동요 같은 노래에 빨강 노뢍 파랑 이란 가사를 듣고 놀라서 뜻을 물어 봤더니 red yellow bkue라고 해서 충격을 받은적 있습니다. 말 뿐 아니라 타밀음식도 인도 다른 지역 음식과는 매우 다른데 타밀카레의 경우 도리혀 우리나라 된장비지찌게와 똑같아서 정말 놀랐습니다.
    전과 빈대떡과 거의 같은 음식도 있었고요... 우연이라 보기 어렵지요.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3

      ㅎㅎㅎㅎㅎ
      재밌는 내용감사합니다!
      알면 알 수록 신기한점이 많은듯 해요

    • @cooljin44
      @cooljin44 5 년 전 +1

      오 신기하네요

    • @ernieelseungsu
      @ernieelseungsu 년 전 +1

      놀랍습니다 👍

  • @w.s.spring
    @w.s.spring 5 년 전 +1274

    인도는 거리적으로 멀겠으나 정서적으로 가깝지도 않으며 여행가실분은 웬만하면 안가시는걸 추천드립니다.

    • @user-ye8lq4go2f
      @user-ye8lq4go2f 5 년 전 +39

      우리나라도 뭐 그 나라 만큼은 아니겠지만 정서가 좋진 않죠

    •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5 년 전 +35

      그렇게 따지면 인간있는데 모두 못감...님이 거기만 보아서 그렇지 서양은 에전에 그거보다 심했슴 강간도 안보여서 그렇지요...다만 서양은 노력은 하는거구 침략이든 약탈이든 인도는 노력은 하되 부정부패가 끊이지 않는데두 그저 먹고사는거뿐 그거 차이겠죠...상당이 저두 후진국에 위생상태등 비위도 약하지만 무섭다거나 이런거 없어요...별로라 그래요...

    • @user-vh9fc6eh1f
      @user-vh9fc6eh1f 5 년 전 +79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인도 치안이 여러모로 말이 말이 많은 건 사실입니다. 가난과 범죄율은 어디까지나 비례하니....가실 때는 많이 찾아보고 고려도 해보라는 충고 정도로 받아들이시면 될듯합니다.

    •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5 년 전 +8

      @@user-vh9fc6eh1f 맞습니다 어디나 다 있죠

    • @user-tx2ob7ms9z
      @user-tx2ob7ms9z 5 년 전 +19

      @@__yaanssin8306 김무성국회의원도 비슷한 말함 홍준표늠 강간모의한걸 책으로쑴. 우리나라 자한당도 비슷한수준이죠

  • @nandika793
    @nandika793 4 년 전 +37

    I am from tamil nadu and I am learning because of kpop. When I was learning itself I found many similarities for example na-na, Eomma-amma, Abba-appa, Anna-oppa, anni-unni, wonhae-vehnu, really they are simmiliar.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92

    **한국어를 쓰는 인도의 드라비다족 Ep.3 보러가기
    krplus.net/bidio/c7Zwc4aqgaidZZQ
    한국어를 쓰는 인도의 드라비다족 Ep.2 보러가기
    krplus.net/bidio/fNeeg6SInW7SgGk
    '인도네시아에 한글을 쓰는 부족(찌아찌아족)' 보러가기
    krplus.net/bidio/os-kZpikf4GRp5Q
    이란 영상도 올렸으니 많은 관심 바랍니다 :D

    • @user-er4ce8bm5u
      @user-er4ce8bm5u 5 년 전

      가즈아

    • @DHWSI
      @DHWSI 5 년 전

      아마도 고구려->백제는 우랄알타이어족이었을 것이고 일본으로 넘어가 오스트로네시안과 합쳐지고 원주민이던 죠몬인(아이누 비슷)과 합쳐져 일본어를 만들었을 것이다. 한편 가야는 그 신화속 인도 공주의 얘기대로 인도 남부 드라비다의 지배층이 왔을 수 있겠고 신라는 오스트로네시안(탐라에도 분포?) 등 남방계 일부와 북방계의 페르시아계 스키타이와 섞여 가야를 흡수하고 더 나아가 통일을 했을 것이다. 이로 인하여 한국어는 우랄알타이어족과 상대적으로 멀어지고 독자적 고립언어로 남게되지 않았을까?
      영상 신기하네요. 영화부분도 웃기면서도 기억나네요. 재밌게 잘봤습니다ㅎㅎ

    • @Lotto291
      @Lotto291 4 년 전 +1

      '~'

    • @hamosu5394
      @hamosu5394 4 년 전 +1

      영상을 보다보니 오류가 있는거 같아서 말씀드립니다 바로 단일민족이란말과 단일종족이란말의 개념을 잘못 이해하신것 같습니다 사전에서 말의 뜻을 한번 찾아보시고 영상을 올려주세요

    • @user-ek3ub3jw7x
      @user-ek3ub3jw7x 4 년 전

      😁😁😁😁

  • @Samteam15
    @Samteam15 4 년 전 +70

    The Koreans were cheated by Hindiwalas / Sanskritwalas that a northie princess from Ayuthia was sent to Korea but in actual fact a Tamil princess was married to a Korean king 2000 years ago... If the princess was from Ayuthia the Korean language should have Parakrit or Sanskrit traces in the language but what you see is Tamil!! Traces of Tamil language in Korean language made the lies came to light! Pethetic!!!

    • @ambikasomu9875
      @ambikasomu9875 3 년 전 +5

      @Cheolmin Park not only language but the cultural similiarities are there u people even try to fool the history

    • @aesky6046
      @aesky6046 3 년 전 +6

      That's great! Tamil language is so beautiful!

    • @JP-tf2ze
      @JP-tf2ze 3 년 전 +1

      What is parakit? you know that korean has sanskrit trace. The language of SILA Our one of kingdom now which is one of dialect in southern area( the princess had lived in), is similar to sanscrit. Ex) azuma, what is meaning of this word in sanscrit ? maybe a women who cook. we still use this even now.lots of noun, verb and expression same with sanscrit. what i knew that many experts is studying abou that.

    • @lakpro
      @lakpro 2 년 전 +1

      Ricebags advocating Tamil

    • @lakpro
      @lakpro 2 년 전

      @Hand Cuffs Good you fear the RSS.

  • @Bobbydonothing
    @Bobbydonothing 5 년 전 +92

    타밀어 문법도 같이 설명해주셨으면 더 좋았을듯 하네요ㅋㅋㅋ

    • @ji01204
      @ji01204 4 년 전 +9

      우리나라 어순으로 말해요^^

    • @user_curiosity
      @user_curiosity 4 년 전 +1

      @@ji01204 오오...! 그런가요? 인도어 자체는 어순이 혹시 같은지 다른지도 아시나요?

    • @ji01204
      @ji01204 4 년 전 +1

      @@user_curiosity 인도어가 주마다 달라요.. 타밀나두주가 타밀어고.. 케랄라주가 케랄라 언어예요.. 저는 지금 타밀나두 주에 살고 있어서 살짝 배워서 아는거죠^^ 여기 인도어는 힌디어가 국가어죠^^ 힌디나 케랄라쪽 또는 다른 주 언어는 저는 모르겠어요^^ 타밀어는 스리랑카는 확실한데..나머지 한곳이....싱가폴인가? 어느나라도 같이 쓴다고 알고 있어요^^

    • @user_curiosity
      @user_curiosity 4 년 전

      @@ji01204 아 그렇구나.. 흥미롭네요~ 좋은 정보 나누어 주셔서 감사합니다!!^0^ 그런데 타국에서 지내시는 군요! 좋은 경험 많이 하셨음 좋겠네요!^^

    • @user-ir2go3fy5l
      @user-ir2go3fy5l 4 년 전 +1

      @@user_curiosity
      더구나 언어가 지배등으로 영향을 받아도 명사가 같을 뿐이지!
      동사나 조사! 친족어가 같을 확율은 제로 라네요!
      근데 드라비다어는 우리와 거의 일치 하지요!

  • @anonymozanonymouz9323
    @anonymozanonymouz9323 4 년 전 +36

    Very interesting to know how both the languages use more or less similar words to convey more or less similar meaning .
    In the description of the video it should perhaps be written the other way.
    It is written as tamil language uses korean words .but it should perhaps be mentioned as korean language uses tamil..because tamil language is well documented to be one of the ancient languages and perhaps only ancient language widely in day to day use even today.

    • @Rose_2912
      @Rose_2912 3 년 전 +3

      Yes..... You're right !!!

    • @user-ky7lg8do8t
      @user-ky7lg8do8t 3 년 전 +2

      The Intro Of The Video : "What?! How do they speak Korean?!"
      The Body Of The Video : "Ah, right. We forgot that many Tamils came to Korea with princess Heo 2000 years ago. So, in reality, we speak some Tamil. That's why."
      (And.....We also forgot that we have very oversensitive cousins living in south Asia)

    • @6153f9pk
      @6153f9pk 년 전

      우리도 고대언어고 인도 만큼 강한 고대 나라가 있었다.

    • @6153f9pk
      @6153f9pk 년 전

      한국어는 알타이 북방민족 언어다

  • @youngjunlee6783
    @youngjunlee6783 5 년 전 +7

    싱가폴에서 살고있습니다.. 길가다가 무심코 한국말이 들리는거같아 뒤돌아보면 인도계 사람들이 이야기하고있던적이 많은데 그게 이런 이유였네요.. 첨엔 이런 경우가 참 많았는데 이젠 8년차라서 그런 말이 들려도 무심하게 지나쳤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오호 그러셨군요 ㅎㅎㅎ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D

  • @HalfordDio
    @HalfordDio 5 년 전 +114

    우랄알타이어계열이라고 분류를 했는데 이거분류한 학자가 죽기전까지 고민했는데 결국엔 우랄알타이어 라고 했던거 보류했다고했는데

    • @chazugi2065
      @chazugi2065 4 년 전 +9

      근데 우랄 알타이어족은 문법기준으로 갈랐는데 요즘 추세는 기초 어휘의 유사성을 보는지라 알타이 제어는 이제 틀린걸로 보는게...

    • @gun9823
      @gun9823 3 년 전 +1

      최종병기활 촬영때 맘주어가 한국어와 어순이 비슷해서 금방배웠다잖아요 알타이계가 아니라고 할수도 없음

  • @MaestroMinito
    @MaestroMinito 5 년 전 +19

    2012년쯤에 인도 남서부의 코임바토르 지역으로 학회 참가때문에 갔었던적이 있는데, 그때 애기들이 "엄마", "아빠" 하고 부모를 호칭하길래 정말 놀랬던 기억이 떠오르네요. 그때 궁금했던것들을 재밋고 유익하게 알려줘서 감사합니다 ㅎㅎ 도움이 많이 됫어요.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재미있게 봐주셨다니 너무 감사드립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 @leejusoo1866
    @leejusoo1866 2 년 전 +5

    Many purely traditional words of Korean and Tamil languages (meaning, words not from Chinese origin or Sanskrit origin) are similar in pronunciation. That's true. More importantly, sentence structures also are similar. That's why, Tamil sentences can be translated into Korean in almost the same word order as in the Tamil language. Now, we need really good 'Tamil-Korean' or 'Korean-Tamil' dictionaries to help language studies and translations for both ways. But who will compile them?

  • @WD40a
    @WD40a 5 년 전 +87

    진을 피해 알타이가 한반도로 이주? 허허
    가야 때 인도와 교류가 있고 인도출신 왕비가 있었다 한들
    엄마 아빠 레벨의 단어가 바뀔 가능성은 없습니다.

  • @jeevaparamasivam2046
    @jeevaparamasivam2046 4 년 전 +39

    I'm from tamilnadu thats true Kaya queen from our land because of that we have this much of similarities..
    Thanks for the vedio.

    • @shreshth6841
      @shreshth6841 3 년 전 +2

      Your land??why do south indian always claim that they are south indian can't you call yourself just indian. And she was from Ayodhya it's not Rajkumari but the number people which she brought with her were used Tamil. Before anyone argues that you are wrong she is from south India a place called ayuta then let em tell you that Korean president already came and established a proposal for a memorial in Ayodhya so that means to do something such international Korea historians must have confirmed the fact and place before presindent of Korea proposed the establishment of memorial in Ayodhya. During Gupta empire the marine and navy was very well established hence we can se such a great impact of indian and south indian culture impact in North East Asia so that doesn't mean the princess was the reason they spoke a language simmillar to Tamil and it was done way before Gupta empire so plss don't try to act smart and tag me in your replies.

    • @jeevaparamasivam2046
      @jeevaparamasivam2046 3 년 전 +5

      @@shreshth6841 because we are only 70 of Indians
      but
      we are 30,000 years of tamilians.
      And
      your government fooled by our politicians.

    • @kingofchase2539
      @kingofchase2539 3 년 전 +1

      @@shreshth6841 you're absolutely right. She's from Ayodhya. Tamizahs are always wilding in comments. Don't mind them. You won't find this idiocy in informed South Indians.

    • @sriharish5743
      @sriharish5743 3 년 전 +2

      @@kingofchase2539 dai baadu

    • @sureshrendanathan4650
      @sureshrendanathan4650 2 년 전 +1

      @@shreshth6841 why a hindi princess want to bring tamil people along with her. So do put your dumb theories down . Brahmin and north indian royalty never crossed sea because veda say it is curse. Still want fake it

  • @TV-ee7op
    @TV-ee7op 5 년 전 +45

    엄마, 아빠도 신기한데
    다른 언어로 1,800자 까지 비슷한 단어가 있다니 그저 신기하다..ㅎ

    • @PETBOY
      @PETBOY 5 년 전 +4

      ㄴㄴ 유아어는 전셰적으로 비슷함. 찌찌 팇팇 티티 한국에서는 찌찌를 일본어로 착각하던데 걍유아어임.

    • @user-er4ce8bm5u
      @user-er4ce8bm5u 5 년 전

      대박ㅋㅋㅋㅋ

    • @user-ge4xs2fl1h
      @user-ge4xs2fl1h 4 년 전

      엄마 아빠는 첨부터 한국말이 아니엇어여 어머니아버지 밖에 없엇어여 월래 인독꺼에여

    • @gastonegmondthorn6878
      @gastonegmondthorn6878 년 전

      1800 단어 목록이 정확하게 확인되지 않은것은 함정, 그리고 현대 언어의 발음으로만 확인할게 아니라 예전 발음까지 비교해서 확인해야 된다는

    • @user-sk7sy2ky6k
      @user-sk7sy2ky6k 9 개월 전

      엄마 아빠 전세계적으로 비슷하니깐 큰 의미 없음.

  • @meenaksheechoudhury7521

    Fun fact : even some of the traditional snacks and games that you play in Korea is also similar or same to what we play here in india

    • @ambikasomu9875
      @ambikasomu9875 3 년 전 +2

      Hahaha not india in tamilnadu

    • @praveenkumarannamalai7659
      @praveenkumarannamalai7659 년 전

      Guys not every korean understands English,
      Try to translate and reply

    • @almondmilk453
      @almondmilk453 년 전

      @@praveenkumarannamalai7659
      Don't worry. Every English comments here can be translated into Korean automatically clicking 'translate into Korean'

    • @peridot507
      @peridot507 11 개월 전

      ​@almond milk It's not true😅 I know that I am Korean
      Since this is a video made by Korean, Google Translate does not translate English into Korean.

    • @peridot507
      @peridot507 11 개월 전

      ​@@praveenkumarannamalai7659 Bro Don't worry Almost Korean can understand english at this level

  • @user-np3uv6oo3y
    @user-np3uv6oo3y 5 년 전 +1

    유익한 정보 감사합니다!

  • @user-bl8nh2gy4i
    @user-bl8nh2gy4i 5 년 전 +376

    그래도 인도여행 가지마라 특히 전부 우리나라와같을거란 골빈남녀들아 절대로 가지마라

    • @ohis122
      @ohis122 5 년 전 +2

      ㅇㅈ

    • @user-jz8tn3dr3t
      @user-jz8tn3dr3t 5 년 전 +6

      @권민서 위생이 많아 안좋고 구걸하는 애들도 너무 많아서 다 뜯겨요..

    • @user-rd1qs1tn3f
      @user-rd1qs1tn3f 5 년 전 +8

      그 수준에 그치지읺고 범죄도 장난아니게 일어납니다

    • @user-ey9no2ri5c
      @user-ey9no2ri5c 5 년 전 +20

      @@user-jz8tn3dr3t 그정도로 끝나면 다행이지ㅋ 납치 강간 살인 범죄 존나 많이 일어나는데ㅋ

    • @jiju4668
      @jiju4668 5 년 전 +1

      똥남아는 안가는게답ㅇㅇ

  • @mjlee4125
    @mjlee4125 4 년 전 +2

    우와 그러면 드라비다 언어랑 일치하거나 비슷한건 고유의 한국어라고 볼 수 잇는건가?? 와 완전 흥미롭... 어차피 한글이야 쭉 써오던 민족의 언어를 발음기호로 쓰게끔 만들어주신거니까 ㅋㅋ 글은 상관없고 한국어자체의 역사는 저렇구나를 알수 있었네요!!! 개신기..

    • @opppgi406
      @opppgi406 2 년 전

      반대로 한국이 타밀어를 수입한걸수도 있지ㅋ

  • @abinayamirra7779
    @abinayamirra7779 3 년 전 +3

    Hey nanba/thola! I'm from Tamilnadu one of the states In india and I think that queen name is ayuta, 2000 years before tamilnadu is called as ayuta. In 1960's only we named it as tamilnadu... Also kayal means fish in tamil, that's "kaya" ,pandiya kingdom ruled south tamilnadu and their flag symbol is fish... And ayuta is not ayodhiya (a place in uttar pradesh state) 2000 years bef ayodhya is called by another name, btw I don't remember that name.. 🤔🤔🤔

  • @user-oh9xk7oz5s
    @user-oh9xk7oz5s 5 년 전 +1

    잘보고 갑니다 ㅎㅎ 신기하네여

  • @sandhiyasankar5008
    @sandhiyasankar5008 3 년 전 +18

    Love from Tamil Nadu 😍❤️ வணக்கம்

  • @oj8036
    @oj8036 5 년 전 +69

    히말리아 부탄에서는 아저씨를 아저씨라고 부르더군요 그역시 주요 이동경로 가운데 한곳입니다 가깝게는 고구려 유민..

    • @sungschoo
      @sungschoo 5 년 전 +8

      o j 맞습니다. 사람들이 어떤 상황에서 내는 소리는, 특히 기본적인 표현은 같을수 있습니다. 부탄 아이가 넘어지니까, “아-야” 하고 소리 지르더군요.

    • @wj8671
      @wj8671 5 년 전 +5

      고구려어는 현대 한국어와 무관하며 도리어 일본어와 상관 관계가 있음...

    • @user-gp1fq1zv3s
      @user-gp1fq1zv3s 4 년 전 +2

      티비에서 본적 있는데 부탄에서도 엄마,아빠라고 부르는거 같더라구요 한국어와 비슷한 단어들도 많은거 같고

    • @user-om8qv9sf4v
      @user-om8qv9sf4v 4 년 전 +2

      @@user-gp1fq1zv3s 엄마,아빠는 세계 공통어라 봐도 무방합니다. 중국도 마,빠. 영국도 맘,빠. 러시아도 마마,파파

    • @user-ir2go3fy5l
      @user-ir2go3fy5l 4 년 전 +1

      @@user-om8qv9sf4v
      친족 언어가 같다는것은 언어학적으로 아주 깊게 연관을 짓지요.
      해서 전세계의 엄마,아빠의 음가가 비슷한점등을 보아서!
      원류 문명설이 대세 이지요!
      즉 태초에 뛰어난 한 문명이 있었다!
      그걸(원류) 차지하기 위해서 지구상에 수많은 전쟁이 있었고!
      특히 십자군등! 종교전쟁이 대표적!

  • @user-lo9pb6hw1d
    @user-lo9pb6hw1d 3 년 전 +10

    krplus.net/bidio/nrWedn1laIipeYo 한국어와 카밀어 간의 언어적 연관성을 부정하는 내용의 영상입니다. 이 분석에 대한 반박이나 또 다른 의견이 있으신지 궁금합니다.

  • @jlee6547
    @jlee6547 5 년 전 +27

    인도 북중부 지방에서는 퍼득퍼득 이라는 말이 있는데, 빨리빨리 라는 뜻입니다. 신기하더군요.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ㅎㅎㅎ 재밌네요
      감사합니다

    • @user-xz5dy3kt3n
      @user-xz5dy3kt3n 5 년 전 +7

      퍼득이 경상도 사투리로 빨리 인데ㅋㅋ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user-xz5dy3kt3n 그렇지요 ㅎㅎ

    • @togetherbrown4969
      @togetherbrown4969 3 년 전 +3

      경상도사투리 퍼떡 주소-->빨리 주세요. 가야말이네요.

    • @user-ty3pk8dh6w
      @user-ty3pk8dh6w 3 년 전

      경상남도말
      퍼뜩 안오나
      퍼뜩온~~나
      80년대 까진 누구나쓰는 경상도 말인데
      티브가 표준말만 사용하니
      90년대부턴 듣기 힘들어졌음
      60대할배 할매들은 아직도사용
      하던데

  • @infoview4
    @infoview4 4 년 전

    션월드님 괜찮으시다면 1:40 부터 등장하는 지구 모형 영상 원본 링크를 알 수 있을까요? 제게 유별히 중요한 자료라서...

  • @jenver9013
    @jenver9013 5 년 전 +14

    난 엄마 아빠의 경우는 아기가 가장 쉽게 발음 하기 때문이라 생각 하기에 제외(다른 나라들은 그렇게 들린다고 생각)하더라도 1800여 단어가 비슷하다는 말은 재미 있네요.

  • @PETBOY
    @PETBOY 5 년 전 +249

    유아어와 비교는 좀 오바네요. 마마. 엄마. 파파 아빠 전세계적으로 유라어는 비슷함

    • @user-ur9xm5lq6h
      @user-ur9xm5lq6h 5 년 전 +23

      걍 애기가 깨어나서 입 닫았다 열었다 하면 엄마됨 님들이 해보셈 목으로 아무 소리나 내면서 입 닫았다 열었다 해보셈 음마 음마됨 아빠는 그 담으로 쉬운건데 좀 어렵지만 연습하면 바로 되는거라 엄마 아빠는 거의 다 비슷함

    • @kimjunsik540
      @kimjunsik540 5 년 전 +1

      ㅇㅇ맞음 혀 별로 안써도 되는 발음이라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2

      :0

    • @ChuKwangyoup
      @ChuKwangyoup 5 년 전 +5

      어마 아바 애기입으로 따라 해보는 이들 많을듯ㅋㅋ

    • @chojsandsol
      @chojsandsol 5 년 전 +10

      쌀 고무레 같은 단어도 세계 공용어입니까?
      그리고 일본 중국에서도 엄마 아빠라고 합니까?

  • @parkpro9899
    @parkpro9899 5 년 전 +2

    드라비드족 타밀어 연구를 많이 해주시고,,,, 더 많이 알려주세요

  • @user-pq7on8kc8i
    @user-pq7on8kc8i 5 년 전 +17

    멕시코 인디언의 말에도 우리 말과 음과 뜻이 같은 말이 많다, 사실 영어에 파파나 아빠가 유사하고 마마가 맘마에서 엄마 유사하기에 인류의 유사상 기인하죠

  • @user-de6ob7pt2i
    @user-de6ob7pt2i 5 년 전 +13

    요즘엔 알타이어족으로 구분안하던데요..
    그냥 고립어로 봅니당

  • @mr.n0ne
    @mr.n0ne 5 년 전 +23

    Similarities between Tamil and Korean?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6

      Yes, You are right !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4

      If you don't mind me asking, could you tell me any Indian comutities to promote my channel?

    • @user-lg3uj7oz8l
      @user-lg3uj7oz8l 5 년 전

      Hello, Doctor Strange :)

    • @mr.n0ne
      @mr.n0ne 5 년 전 +2

      @@user-qr7lp6wu5l frankly, I am not aware of any such community. I came across this channel when I searched "인도". I can say, with appropriate YT video naming and tagging, can reach your target. And adding subtitle will definitely help, lot people don't mind about primary language when there is subtitle available.

    • @mr.n0ne
      @mr.n0ne 5 년 전

      @@user-lg3uj7oz8l 😂, hello there. Have good day.

  • @user-ih8os8uo6b
    @user-ih8os8uo6b 5 년 전 +2

    이거뿐이 아니라 아메리카대륙쪽 남미쪽 일부 언어도 한국말이랑 유사한 단어가 많아서 예전 tv 프로에서 원주민이 말하면 연예인이 듣고 그단어가 한국말로 뭔지 마추는 퀴즈도 하고 했었죠..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재미난 의견 감사드립니다 ㅎㅎ

    • @almondmilk453
      @almondmilk453 년 전

      @@user-qr7lp6wu5l
      작년인가 kbs 특집 다큐에서 멕시코 원주민들 언어랑 놀이문화가 한국말과 한국 놀이문화랑 똑같다는 내용의 다큐멘터리를 해준 적이 있었는데 무척 신기하더군요

  • @user-si9yr5qu1r
    @user-si9yr5qu1r 5 년 전 +2

    놀랍네요... 의미까지 같다는 거죠?

  • @user-hp3vr5rl4b
    @user-hp3vr5rl4b 5 년 전 +22

    2:30 깜짝이야....;;

  • @abharna19
    @abharna19 4 년 전 +42

    We Tamil peoples are very much fond of South Korea and many knows this similarity between Tamil and Korean language.

    • @thalapthyandbtsarmyforever168
      @thalapthyandbtsarmyforever168 3 년 전

      @Alex %oool k wave is spreading in India too bro😑

    • @user-bz2sr8fc5i
      @user-bz2sr8fc5i 3 년 전

      맞아료. 너무신기해요. 저는 요즘 불교(buddha dharmma 부처님 말씀, 붓다담마)공부중인데 빨리어로된 경전에 나오는 인도의 마가디언어가 한국어랑 비슷한 부분이 많아서 깜짝 놀라는 중이랍니다

    • @tothesun1875
      @tothesun1875 2 년 전

      Love from Korea🤣

  • @a42762085
    @a42762085 5 년 전 +4

    신기하네요.
    한두단어가 아닌 같은 명사나
    비슷하게 쓰이는 문장들 이럴땐
    과거에 돌아가서 확인하고 싶은
    생각드네요.

  • @mmkang438
    @mmkang438 5 년 전 +1

    타밀소개 감사합니다 인도인들도 유튜브 많이 시청하나요?
    인구가 많은것이 경쟁력이라고 하는데
    중국은 정부에서 구글ㆍ네이버 차단하는데
    인도도 그럴까요?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아직 제 채널의 인도 시청자가 많은편은 아닙니다 ^^;;

    • @Goeungoeun
      @Goeungoeun 5 년 전

      티 시리즈 T series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1

      유튜브를 사용하는 인도 인구를 여쭤보신거라면
      아무래도 인도 인구가 많은 만큼 유튜브 사용자 또한 많습니다 ㅎㅎ
      그리고 인도에서 유튜브가 차단될 가능성은 낮아보입니다 ㅎㅎ

  • @thamilmaran4947
    @thamilmaran4947 4 년 전 +27

    I am from Tamil Nadu
    Name Tamil maran

  • @chy6527
    @chy6527 5 년 전 +41

    사실 방글라데시와 인도 콜카타 지역에서 쓰는 벵갈어도 한국어와 무척 빼닮았습니다. 심지어, 어느 한국인 농업학자는 방글라데시에 농업기술 지도하러 갔다가, 한국어와 벵갈어가 같은 뿌리라는 책까지 냈는데, 학계에서 개무시 당하고 있죠. 학계가 무시하는 이유는, 언어가 겉모양은 비슷한게 있을지 몰라도(심지어 일본어와 같은 '내이"(벵갈어) = '나이"(일본어)뿐만 아니라 어순도 한일 양국언어와 무척 유사합니다.) 하지만 엄연히 영어와 조상이 같은 언어고 단지 아시아 근방에 있어서 짬뽕이 되버린거 그뿐 입니다. 영어적 표현 "if ~ then ~" 표현도 아주 자연스럽게 지금도 쓰고 있습니다. "아빠","엄마"(한국어)="아뿌","암무"(벵갈어), "쌀, 밥(한국어)"="짤, 밧(벵갈어)" 등 무척 많습니다. 아빠 엄마는 언어가 같아서가 아니라 언어학자 왈, 아이가 발음하기 쉽다고 합니다. 그래서 다양한 언어권에서 아빠 엄마 비슷한 발음의 단어를 쓴답니다. 저는 이렇게 이해합니다(저는 언어학자는 아니고 벵갈어를 입말로 배운 사람입니다만) 세상의 모든 언어는 땅이 연결되어있다면, 언어도 사람의 왕래를 통해 서로 영향을 미쳐 동일한 표현과 단어가 서로간에 차용되어 쓰이는 걸로 보입니다. 쌀과 밥을 다른 언어에서도 많이 쓰는 걸로 보면, 먼곳에서 온 문물의 이름을 새로운 낱말이 없이 그냥 원어 그대로 써서, 우리가 보기엔 언어의 유사성이 있다고 오해하는거 같습니다. 어쨌든 벵갈어와 한국어의 유사성으로 책을 낸 분은 속된말로 학계에서 토론할 가치도 없는 의견이라 치부한답니다.(방글라데시에서 군복무 대신 근무하던 서울대 국문학과 박사과정 학생에게 들음). 이상이 저의 썰입니다. ^^

    • @user-bk1gw4zt7z
      @user-bk1gw4zt7z 4 년 전 +3

      뭐든 다 한국어로 빗댈려하니 그렇게 보이지, 무식한 환빠야

    • @kane6639
      @kane6639 4 년 전

      ㅇㄷ

    • @user-ty5zt1dy1s
      @user-ty5zt1dy1s 4 년 전 +3

      @@user-bk1gw4zt7z
      모르게 자랑이 아닌데 자랑처럼 자기 합리화하네. 무식하면 용감하다 이건가?

    • @user-bk1gw4zt7z
      @user-bk1gw4zt7z 4 년 전

      @@user-ty5zt1dy1s 환빠는 답이없다

    • @user-ty5zt1dy1s
      @user-ty5zt1dy1s 4 년 전 +2

      @@user-bk1gw4zt7z 무식은 답이 없다

  • @vision502
    @vision502 5 년 전 +596

    이 영상이 사실이라고 하더라도 인도여행은 절대 가지 않도록 합시다.

    • @tomgrow8917
      @tomgrow8917 5 년 전 +3

      왜요?

    • @user-ef1is5ss1o
      @user-ef1is5ss1o 5 년 전 +54

      @@tomgrow8917 그 나라는 치안이 나빠서 위험할거임

    • @user-qs2ls5nn3p
      @user-qs2ls5nn3p 5 년 전 +69

      ㄹㅇ 치안만큼은 국뽕한사발 들이마셔도 됨

    • @Heparii
      @Heparii 5 년 전 +3

      네번째는 너랑께.

    • @mister_ch0i
      @mister_ch0i 5 년 전 +24

      제가 인도에 사는데 ㅇㅈ입니다.

  • @user-ht6gw2sk2k
    @user-ht6gw2sk2k 4 년 전 +2

    제미있네요!!!!!!!!!!!

  • @user-bn6mc6kc8b
    @user-bn6mc6kc8b 5 년 전 +71

    인도만 그런게 아니라 전 세계에 엄마 아빠 그러는 언어 꽤 되어요 제 친구나라 이스라엘 히브리어도 정확하게 엄마 아빠 ^^ 아리랑이 아라릿 산에서 온거라는데 어릴적 들은거라.. 아무튼 우리 한민족에 어마어마한 내공과 감추어진 역사가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자부심을 가지고 삽시다

    • @bemust9459
      @bemust9459 5 년 전 +2

      맞아요..고조선 부터 조선 까지 역사가 우리가 알던 역사완 전혀 달라요.. 지금 배우고 있는 역사는 여러 나라가 왜곡 날조한 역사에요 ㅜ

    • @winpaly1663
      @winpaly1663 5 년 전

      @@bemust9459 ? 우리가 배우는 역사가 다르다는건가요?
      아니면 그들이 배우는게 다르다는건가요?

    • @bemust9459
      @bemust9459 5 년 전

      @@winpaly1663 우리 대한민국에서 기르치고 있는 역사요. 맞는게 하나도 없습니다

    • @user-xk7kk7lh3f
      @user-xk7kk7lh3f 5 년 전

      @@bemust9459 궁금해서 그런데 지금 우리가 배우는 역사중에 틀린게 뭐가 있는지 몇가지 말해주실 수 있나요??

    • @bemust9459
      @bemust9459 5 년 전 +1

      @@user-xk7kk7lh3f 선조들께서 나시고 생활하신 터전이 한반도라고 생각하십니까?. 절대요. 절대 아닙니다. 시간내서 한번 찾아보세여 우리 진짜 역사가 무엇인지를. 전 이제 더이상 발행되지 않는 책 '한국인에게 역사는 있는가' 보고 엄청 충격 먹었습니다..

  • @user-nt1pp9ch1q
    @user-nt1pp9ch1q 5 년 전 +17

    1년전에 인도로 와서 인도에 거주하고있는 한 학생입니다 전 타밀나두 첸나이에서 살고있습니다 전 한국인들은 타밀어에 대하여서 풀이를 해줄만한 사람이 없다고 생각했는데 이렇게 풀이를 해줄수있는 영상이 있어서 행복하네요 이렇게라도 인도가 더럽기만 한 나라가 아니라는것을 알릴수 있었던거같네요 뭐라는지 모르겠지만 감사합니다 지금은 학교에서 애들이 세계3차대전 어쩌고 저쩌고하는중 인도는 파키스탄이랑 중국과의 문제가 작지는 않아서...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시간나면 다른 영상도 한 번 둘러봐주세요
      좋은 영상 많이 올릴게요

    • @user-xx2vf6oo3q
      @user-xx2vf6oo3q 5 년 전

      혹시 인도살만한가요??

  • @poongwoona1
    @poongwoona1 5 년 전

    인도에서 차량들은 어느 곳으로 통행하나요? 인도 전체가 인도라면 사람의 통행이 최우선인듯한데 그래도 기본적으로라도 약간의 차도를 만들어야..

  • @bosuck689
    @bosuck689 4 년 전 +4

    나 저 영화 보다가 우리 나라말이 들려서 한참이나 돌려서 다시 듣기 했었는데 그게 지금 보니 타밀어였네!

  • @user-sj5pc6pg5e
    @user-sj5pc6pg5e 5 년 전 +3

    엄마, 아빠 쓰는 나라 많아요 옛날에 방송에서 부탄인가도 비슷하게 씁니다. 저기 인도는 잘 모르겠지만 기본적으로 엄마, 아빠는 가장 부르기 쉬운 단어라고 합니다. 따라서 정확히 엄마나 아빠는 아니더라도 비슷한 느낌인 곳은 정말정말 많습니다.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네 부탄에 대한 이야기 해주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

  • @user-ok3ey9mw7i
    @user-ok3ey9mw7i 5 년 전 +35

    굴곡진 한민족 역사에 유랑민이 많아 태국 베트남 북부에도 우리와 비슷한 문화를 가진 소수민족들이 있다던데 저기까지 흘러갔을까요

    •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gravel1brevet2campinghocke27 5 년 전 +3

      우리의 그런 한민족 고정관념을 버리시고 보시면 어떨까 추천드립니다 그렇게 따지면 형제국으로 생각을 할수가 있거든요...중국공산당은 그냥 무작정 조작해서 자기역사라 이민족역사도 그러는데 최소한 한민족에서 탈피해서 보시면 테두리가 넓어지지않을까요...절대 같은 민족 형제국이 아니면 비슷해 질수가 없죠 이유는 교류가 안되면 비슷하지 않거든요 어떤씩으로던지요 부모쪽에서 내려왔든 형제지간에서 갈라졌든 삼촌 8촌이든지요...특히 언어는 더욱 변화지가 않죠...

    • @faqwdfs2242
      @faqwdfs2242 5 년 전 +2

      원래 같은 제국이었습니다. 로스차일드가 세계 지배하려고 당시 거대했던 우리 제국을 교란으로 분할했죠.. 지금의 남한과 북한처럼요. 영상에 아리안이라고 나오죠? 우리가 알고있는 아리랑과 같습니다

    • @user-te8yy4vf2z
      @user-te8yy4vf2z 5 년 전 +2

      faqw dfs 개소리하네

  • @user-ws4tj8tw2m
    @user-ws4tj8tw2m 3 년 전

    수고하셨습니다

  • @user-fd9ny9kg5k
    @user-fd9ny9kg5k 5 년 전 +1

    잘봤습니다

  • @user-vo6eu9yo3g
    @user-vo6eu9yo3g 5 년 전 +87

    언어가 흘러들어왔다가 아니라 흘러들어갔다가 맞겠죠.. 일부 인도인이 넘어왔고 언어가 흘러들어왔다고 우리민족 전체의 언어가 바뀔수는 없습니다. 인도여자가 황후로 왔다고 가야의 언어가 바뀔리 없고 가야의 언어가 바뀐다고 고구려, 백제 신라의 언어가 바뀌는게 아닙니다. 언어는 그런식으로 쉽게 전파될수 없고 통제할수도 없습니다. 그게 가능하면 지방방언이 존재할수도 없겠죠.. 흘러들어갔으니 인도전체의 언어가 아닌 인도의 특정소수민족의 언어만 바뀐겁니다. 그건 쉬운거니까요.. 당시 가야의 국력은 컸습니다. 아마도 인도쪽에 불교를 받으러 간것 같은데 가야의 문화가 인도의 특정지역에 영향을 줬고 그지역에서 가야의 문화를 받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하나 인도의 해당지역의 지명이 아직도 가야인곳이 있다고했는데 그렇기때문에 가야가 그지역으로 진출한거라 봐야합니다. 인도사람이 한반도로 진출해서 가야국 이름이 가야가 됐다면 가야의 정치세력 대부분이 인도인이어야 할겁니다. 왕비만 데려왔으니 가야가 인도로 진출해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왕비를 얻어와서 정치적으로 활용했다고 봐야합니다. 지명과 관련해 참고할 사항이 하나 있죠.. 바로 백제가 중국본토로 진출해서 80년정도 특정지역을 지배한 일이 있는데 그 해당지역의 지명이 아직도 백제입니다. 위동영상대로라면 중국의 특정지역민이 백제에 와서 지배했다가 돼버리니 역사가 완전히 거꾸로 돼버리는 것입니다. 또하나 가야를 잘모르시는것 같은데 가야의 김수로왕은 우리나라에서 가장 번창한 성씨인 김해김씨의 시조입니다. 그럼 김해김씨가 다 인도인이란 말인지.. 왕비하나 왔다고 인도피가 흐르는건 아닙니다. 자식이 몇이고 부인이 몇이고 사촌관계가 몇인데 인도왕비 혼자 온집안 자손을 씨받이 했다는 말인지.. 김해김씨는 북방유목민의 성씨가 맞습니다. 일왕도 백제가 아닌 가야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실제로 백제왕족은 일본에 따로 있습니다. 일본의 국가 기미가요에서 기미가 무슨 뜻인지 아는사람이 없습니다. 일본의 특정학자는 그 기미가 가야의 김해김씨를 말할거라 했답니다. 일왕은 성이 없는데 결국 김씨인것이죠.. 그토록 번창한 성씨가 김씨이고 그 김씨의 나라가 가야입니다. 가야는 철무역을 하던 강소국이었습니다. 그렇기에 인도로 진출했다가 맞는겁니다. 역사를 완전히 거꾸로 설명하신겁니다.

    • @user-cc2qb1ie6d
      @user-cc2qb1ie6d 5 년 전 +3

      인도공주 혼자 달랑 왔겠습니까? 거대한 세력들을 데리고 한반도로 왔을 가능성도 배제할수 없죠. 그리고 김해김씨가 가장 번창한건 조선후기때 양반계급체계가 붕괴하면서 족보를 만들어냈기 때문입니다. 과거왕족 성씨들, 김해김씨,밀양박씨,전주이씨,경주김씨는 엄청나게 많죠. 그이유가 계급이 낮은사람들이 과거왕족 성씨를 채택해서 족보를 만들어냈기 때문입니다. 생물학적으로 번창한것과는 별개로 봐야죠.

    • @user-vo6eu9yo3g
      @user-vo6eu9yo3g 5 년 전 +8

      @@user-cc2qb1ie6d 거대한 세력을 끌고왔다는건 근거도 없는 혼자만의 상상력일 뿐입니다. 인도왕비를 데려온건 김해김씨 족보에 있는내용이고요.. 거기에 세력이 왔다는 내용은 없습니다. 특히나 그당시엔 특정지역을 정치적으로 이용하기위해 혈연관계를 맺고 왕비를 데려오는 관행이 있었어요.. 대표적인게 고려의 왕건인데 후백제를 무너뜨리고 해당 지역을 돌면서 지역마다 왕비를 한명씩 만들었습니다. 정치적으로 묶어서 결속시키기 위한 수단이었죠..

    • @user-tr3ne5du8n
      @user-tr3ne5du8n 5 년 전 +6

      수만. 수십만 있는 지역에 수백명 왔다고 기존에 쓰던 말을 버리고 새로운 말을 배우겠어요? 그렇다면 한반도와 만주지역 전역에 같은 말 쓰고 있는건 어떻게 설명 가능할까요?
      오히려 한반도에서 일부가 인도로 가서 정착하고 그쪽 지역 사람과 융합되었다고 보는게 합리적이죠.

    • @user-zp2qg5jk8u
      @user-zp2qg5jk8u 5 년 전 +4

      동영상 내용보다 훨씬 유익하고 정확하다고 판단됨

    • @onlyregretful
      @onlyregretful 5 년 전 +4

      김우영 어휴 ㅋㅋㅋㅋ 국뽕냄시 ㅋㅋㅋㅋ 피차 근거가 약한데 불가지론도 아니고 국뽕에 거하게 취하시네 아주 ㅋㅋㅋㅋ

  • @dloposaurus1
    @dloposaurus1 5 년 전 +187

    '알타이어계통이에요' 하는데에서 거름

    • @shamal9116
      @shamal9116 5 년 전 +22

      ㅋㅋㅋㅋㅋㅋㅋㅋ저도 그부분듣고 댓글달러 내려왔네요 ㅋㅋㅋㅋㅋㅋ

    • @c2e1a98
      @c2e1a98 5 년 전 +15

      한국인은 유전적으로 북방계가 아닌 동남아시인 라고 밝혀졌으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2e1a98
      @c2e1a98 5 년 전 +3

      @@user-hn2tk5eo1s 그렇게 따지면 고구려 부여는 중국 역사에 포함되어야 합니다.

    • @ydc6442
      @ydc6442 5 년 전 +19

      @@c2e1a98 그럼 나머지 70%는 북방계 유전자이니 우리나라 사람들은 북방계 고구려, 부여인이겠네요 참내 ㅋㅋㅋ

    • @user-cc2qb1ie6d
      @user-cc2qb1ie6d 5 년 전 +37

      @@c2e1a98 한국인이 무슨 동남아시아인입니까? 차라리 한국인은 흑인이라고 하시지요 ㅋㅋ 아프리카에서 출발한 인류가 세계로 퍼졌으니 모든인류가 흑인이라고 하는것과 똑같은 논리입니다. 만주부여 민족과 우리가 관련이 없다? 과거엔 지금처럼 분단도 되어있지않았고 문명국가가 생기기전엔 국경조차 없었는데 어떻게 관련이 없습니까? 인종적으로 섞이지 않을수 없습니다. 만주에서 한반도로 내려오는것과 동남아에서 중국을 거쳐 한국으로 오는것. 상식적으로 비교해도 누가 우리민족과 더 밀접한지는 뻔한거죠. o2b같은 하플로그룹을 절대적으로 맹신하시는거같은데 중국이 O3이 90%가 넘는건 어떻게 설명하실겁니까? 코에 걸면 코걸이 귀에걸면 귀걸이. o2가 동남아인종이라고 주장하는것부터 뻘소리인거죠.

  • @xeniabichler5103
    @xeniabichler5103 5 년 전 +1

    언어 뿐 아니라 민간놀이나 풍습도 많이 비슷하죠. 우리 고유의 노래로 알려진 아리랑이 타밀어 자장가에도 있습니다. 검색해 보시길. 선창을 하고 추임새를 넣는 후렴구에 아라리아리랑 이라 부르는 노래구조도 굉장히 비슷합니다.

  • @bakunin2208
    @bakunin2208 5 년 전 +2

    타일어도 우리말과 어순도 비슷하고요... 조사를 이용해 주어, 목적어 등 결정하는 것도 같아요. 일본어와 타밀어의 유사성도 많이 보고되고 있어요. 한국어와 일본어도 모두 공통의 타밀계열어에서 분리되지 않았을까 의심해도 될것 같아요.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재밌게 봐주셔서 감사해요!

    • @gastonegmondthorn6878
      @gastonegmondthorn6878 년 전

      어순은 언어들이 비슷한 SOV를 쓰고 그외의 문장 역할 구성도 비슷한지라 이것만으로 동일시되긴 힘듭니다

    • @bakunin2208
      @bakunin2208 년 전

      @@gastonegmondthorn6878 비슷하다 그랬지 누가 동일하다 했나요?

  • @user-pq7on8kc8i
    @user-pq7on8kc8i 5 년 전 +10

    엄마 아빠 정도 말은 허황후보다 훨씬 오래 전이지

  • @AlexVembar
    @AlexVembar 4 년 전 +5

    기록 된 타밀어 문헌은 2000 년 이상 기록되어 있습니다. 타밀 문학의 가장 초기시기 인 상암 문학은 ca. 기원전 300 년 - 서기 300 년. 드라 비디 안 언어 중에서 가장 오래된 문헌이 있습니다.

  • @user-vu6cn4ol4r
    @user-vu6cn4ol4r 5 년 전 +1

    좋아요 ~구독합니다 ~~

  • @pavithrapadmanaban2176

    Tamil is not spoken by tribes in India .... It is one of the major language spoken in India

  • @syj401
    @syj401 5 년 전 +241

    한국어가 알타이어와 관계가 있다는 설은 굉장히 옛날의 이론으로 이미 폐기된 지 오랩니다.

    • @syj401
      @syj401 5 년 전 +19

      @@user-zk6fh8lo4f 그냥 인터넷에 한국어 알타이어족 쳐보렴...

    • @johnnysteel5207
      @johnnysteel5207 5 년 전 +52

      9급 공무원 시험 계속 떨어지고 있나보다. 심리상태가 불안하니 계속 거친말이 나오네. 힘내요 언젠간 붙겠죠

    • @syj401
      @syj401 5 년 전 +16

      @@user-zk6fh8lo4f 대체 뭔 개 소리를 지껄이는건지...

    • @user-ih8fu9pk8t
      @user-ih8fu9pk8t 5 년 전 +17

      @@user-zk6fh8lo4f 그럴수도있죠.... 공무원 시험 합격 힘내요 몇번 떨어진지는 모르겠지만... 언젠가는 될꺼에요...

    • @user-km3uw4fk7n
      @user-km3uw4fk7n 5 년 전 +9

      @@user-zk6fh8lo4f 포기하고 경쟁 돌리면 다이아에 붙을꺼야

  • @user-gi9qo4yo7t
    @user-gi9qo4yo7t 5 년 전 +40

    진짜 세계여러나라 언어 발음보면 서로 비슷한게 진짜 많음 혹시 처음 언어는 하나였다가
    여러개로 변형된거 같음....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그런 의견들도 많이 있지요

    • @user-ty5zt1dy1s
      @user-ty5zt1dy1s 4 년 전

      출발:산크리스트어 >> 인도>> 이집트어>> 히브리어>>라틴어>>영어
      대충 이렇게 이런 순서인데 산크리스트어는 한국어를 말하는 것임.
      그래서 영어에 한국어와 비슷한 단어가 많음.그러나 한반도에서도 사투리가 존재하듯 거리가 멀거나 독립생활하면 전혀 다르게 분화 함.
      멕시코어: 다마틴니>>점쟁이

    • @BangGuSeokChef
      @BangGuSeokChef 4 년 전 +6

      자가당착NO YES 산크리스트가 아니라
      산스크리트임
      이것도 틀리면서 뭘 가르치려함ㅋ
      환빠에 속았으면 얼른 정신 차리고 바른 생활 하시길

  • @botpinkofficial2252

    문법의 유사성은? 타밀어도 목적어 다음 서울어가 나오나? 조사,어미가 다양하게 활용되나?

  • @mchoiarts
    @mchoiarts 5 년 전 +1

    @션월드[SEAN's World] 님, 영상 잘 보았습니다. 남인도의 타밀어와 한글의 연관성을 잘 설명해드려서 고맙습니다. 하지만 영화 Life of Pi 에 대한 팩트오류가 있습니다. Life of Pi영화는 인도의 영화가 아니고, Ang Lee감독님이 20th Century Fox영화사와 함께 만든 미국영화입니다. Life of Pi 원작소설은 스페인계 캐나다인 Yann Martel이 저자입니다. 인도가 배경이여서 인도 영화라고 실수로 적을 수 있다고는 생각합니다. 다음 영상을 만드실때는 조금 더 세세하게 팩트를 확인하시면 훨씬 더 좋은 영상이 나올거라 봅니다.

  • @VolcardoReviewer
    @VolcardoReviewer 5 년 전 +5

    2:12 Africa?

  • @vancouverlife1040
    @vancouverlife1040 5 년 전 +9

    원래 인도어로 엄마아빠가 엄마아빠죠... 이지역만 그런게 아니고요..

  • @polyglot9622
    @polyglot9622 4 년 전 +1

    영상에서 한국어가 알타이어족이라 언급하셨는데, 한국어가 알타이어족이라는 가설은 지금은 깨진 상태입니다. 한국어나 일본어나 한국어족, 일본어족 이런식으로 별도로 취급합니다. 다만 아직 학교 문법에서는 아직 알타이어족에 속한다고 나오긴 하더라구요. 하지만 언어학계에선 알타이어족 가설은 깨진 상황입니다.

    • @6153f9pk
      @6153f9pk 년 전

      깨졌는데 우리가 그쪽과 가까운건맞아

  • @chromesilver
    @chromesilver 4 년 전 +1

    잉카와 아스달 관련 및 한국어에 대해서도 야기해주세요~*

  • @user-hz4ir1qf4l
    @user-hz4ir1qf4l 5 년 전 +34

    잘못된 정보가 좀 있네

  • @user-lg3uj7oz8l
    @user-lg3uj7oz8l 5 년 전 +6

    라이프오브파이 진짜 재밌게 봤는데

  • @abhijithks384
    @abhijithks384 4 년 전 +25

    Tamil is the oldest and still surviving language...so if anything its koreans speaking tamil not tamils speaking korean

    • @ravigurjar3107
      @ravigurjar3107 4 년 전 +2

      bro these koreans are very racist look at their title they knew it already that tamil is oldest living language in world but they will never accept.

    • @jasoncho668
      @jasoncho668 4 년 전 +5

      No offense but did u guys even watched the video? Turn on caption and watch it again. It says that Tamil language came INTO Korea and never said we speak it first. We are not that stupid to think you guys speak Korean. Title is just poor translation. I have many Indian friends in US and hope there is no misunderstanding.

  • @vigneshbalasubramanian6995

    Thank you♥️

  • @Park-fe3sp
    @Park-fe3sp 5 년 전 +33

    허황후와 관련된 기록은 실존 하는 사실에 근거한게 아니라 설화이며, 이 설화에 따르면 아요디아 공주라고 알려져 있는데 아요디아는 인도 북부에 위치한 우따르쁘라데쉬 주에 속해있는 도시로 인도 북부에는 드라비다인이 아닌 아리아인으로 구성되어 있어 더더욱 아님.

    • @user-ty5zt1dy1s
      @user-ty5zt1dy1s 4 년 전

      인도에서 중국으로 피난한 집성촌이 있음.
      드라비다족(타밀어)도 원래 인도 북동쪽에 살고 있었으나 피난해서 인도남부로 살게 됨. 네팔.부탄.인도북부 지방은 한국어를 부분적으로 쓰고 있고 한국 민요 음악도 같음.

    • @michaelcho9205
      @michaelcho9205 2 년 전 +1

      옛날 가야사람들이 드리비다 아리아인 차이점 알았을까요? 대충 인도 지방을 아요디아라고 불러서 그쪽 지방 출신 공주라 쓴게 아닐지

    • @praveenkumarannamalai7659
      @praveenkumarannamalai7659 년 전

      친구, 그 이야기는 사실입니다. 그러나 공주는 우타르프라데시 출신이 아니라 타밀나두 출신이다. 공주 왕국은 현재의 타밀 나두 주와 칸야쿠마리 지역에서 왔으며, 고대에는 이 칸야쿠마리를 'AY'라고 불렀습니다. 이 왕국의 깃발 상징은 쌍둥이 물고기입니다. (참조: Pandyan 왕국 깃발 상징 검색) 이 물고기 상징은 한국의 공주의 운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고대에 이 판디안 왕국은 무역으로 유명했습니다.

  • @user-xm8yl8ut1y
    @user-xm8yl8ut1y 5 년 전 +136

    고인돌 문화는 한반도에서 시작됬다고 봐야 되지 않을까요? 전 세계70%고인돌이 한반도에 밀집되어 있습니다

    • @user-mm7ht2su8f
      @user-mm7ht2su8f 5 년 전 +34

      그렇죠 불가사이라고주장하는 영국의 스톤헨지도 우리나라 6.25끝난직후인 54년도인가! 영국인들이 고인돌을가져다가
      땅에세워서 박아놓앗어요 스톤헨지 조작검색하면 공사하는 사진들 널렸어요ㅎㅎ
      유명한 신라금관 11개중 10개가 우리나라 출토됫죠ㅎㅎ 다른나라꺼는 모두 도금입니다
      이로볼때 옛우리나라는 대단햇던 나라라고생각됩니다 식민지때 일본의 말살정책으로인해 나약해빠진 미개햇던 민족으로 각인됫지안앗나 싶어요...

    • @user-vr3vc8xx8b
      @user-vr3vc8xx8b 5 년 전 +86

      5000천뒤
      ??? : 크리스트교 문화는 한반도에서 시작됐다고 봐야 되지 않을까요? 전세계에서 한반도만큼 교회 유적이 밀집되어 있는곳은 없습니다.

    • @user-vr3vc8xx8b
      @user-vr3vc8xx8b 5 년 전 +6

      @@user-mm7ht2su8f 전세계 금관유물중 특히 신라금관이 많은 지분을 차지하는 이유는 유라시아 북방유목민들 문화(스키타이, 훈 등등) 특징이 금 장식구 숭배문화이고 그중 금으로 금관을 만들던 북방유목민이 수백년을 떠돌아다니다가 정착한 곳이 우연히도 한반도의 경상도 일대 즉 신라였기 때문이죠. 신라 김일제 왕 역사기록을 참고해보세요. 그가 북방기마민족출신은 맞지만, 흉노족인지 아닌지는 이제 밝힐수 없어 논란이 있지만, 북방유목민 출신이 신라시대 한반도에 정착해서 통치했다는건 역사기록에도 남아있고, 신라의 문화가 그들과 유사했다라는것도 사실이죠.

    • @user-pl9yq3ng7f
      @user-pl9yq3ng7f 5 년 전 +4

      유목은 흉노가 최초입니다 우리의 조선은 미리있었고요 한반도에서 펏어나간게 맞아요

    • @namedmaster1842
      @namedmaster1842 5 년 전 +11

      치킨집도 그런 상황인데 한반도에서 시작됐다고 봐야하는 건가요?

  • @Goeungoeun
    @Goeungoeun 5 년 전

    우째 이런 것들에 더 찾아볼 생각이 없는건지..교과서에서는 한반도 외 이상 지역/영토(을)를 그라데이션으로 되어있는데 그 이상지역은 궁금하지도 않던가 땅을 파보면 자료와 단서는 나올터..
    그중에 언어는 어떻게 이동하는지 모르겠지만 돌궐이 터키로 바뀐것처럼 뭔가 있을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 @KBT_Productions
    @KBT_Productions 4 년 전

    It is not a strong theory to link the two languages. I am familiar with both languages and The two languages do not sound alike at all, only for a few words. Also In many languages mother and father is omma and Appa so this is not very surprising, or is enough to say tamil is linked to korean just because of omma and appa

  • @user-qs2ls5nn3p
    @user-qs2ls5nn3p 5 년 전 +59

    이렇다고 인도가시면 앙대영

  • @manojshri8
    @manojshri8 4 년 전 +17

    Yes, we are all Cousins

  • @hankkt
    @hankkt 5 년 전

    느낌이와요~ 잘보고갑니당

  • @user-td5md7gl5o
    @user-td5md7gl5o 5 년 전 +2

    그러니까.같은 언어가 다르게 진화했다.그런건가?
    완전 신기..

  • @valarmorghulis2884
    @valarmorghulis2884 5 년 전 +6

    2:05 조선시대말로 형을 언니라고 했었는데 언네 라고 하다니 신기하네요

  • @shantanuchakrawarty6217

    The only English comment of an Indian you were looking for

  • @yeosookkim6914
    @yeosookkim6914 4 년 전 +1

    사위가 인도 겔라지방사람여서 가보기도했지요 청취해보니 이해가 빠름니다 현재두바이서 사는데 인도역사에 관심커서 자료를 열심 찿아보던중 해설자님의 담백하고 깔끔한음성이 귀에 착착 들어옵니다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4 년 전

      오 그러시군요!!ㅎㅎ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닷!

  • @user-gt7ss2sq4f
    @user-gt7ss2sq4f 4 년 전 +1

    않이 영상처음부터끝까지 물음표와 느낌표로 끝나요ㅋㅋㄱㅋㄱ
    세상에....
    제2외국어는타밀어로정했습니다

  • @user-gq9ey5nu7v
    @user-gq9ey5nu7v 5 년 전 +13

    한국어는 알타이어족이라는 것도 하나의 가설이지 확실하지 않음. 요새는 고립어(친연관계로 밝혀진 언어가 없이 홀로 분포하는 언어)로 보는 추세.

  • @user-fhjdxnkifxbkyedui

    타밀어족은 부족이 아니라 하나의 민족이고 인구가 8천만이 넘습니다. 한민족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라서 부족이 절대 아닙니다.

    • @michaelcho9205
      @michaelcho9205 2 년 전

      한민족도 북한 조선족 고려인등등 합치면 8천만 넘을껄요 ㅎㅎ

    • @user-fhjdxnkifxbkyedui
      @user-fhjdxnkifxbkyedui 2 년 전 +1

      @@michaelcho9205 걔네 해외까지 합침 더 많아요

  • @choi1378
    @choi1378 4 년 전

    재밌네요

  • @subramaniana7761
    @subramaniana7761 4 년 전 +3

    There is written Tamil records upto 500 BC by ordinary village people

  • @sungschoo
    @sungschoo 5 년 전 +24

    네팔 말을 쓰는 아이가 넘어지더니 “아야” 하고 소리 지르더군요. 미국 아이들은 “아우치” 합니다. 사람들의 기초, 본능적 소리에는 어느 나라고 공통점이 있습니다. 엄마는 모든 나라 말에 ㅁ 소리고 아빠는 ㅃ/ㅍ 소리입니다. 놀랄것 없습니다.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

    • @sungschoo
      @sungschoo 5 년 전

      오래 오래 전에 온 세계 사람들이 한 가지 언어를 갖고 있었지요. 어느 때에 하나님께서 언어를 혼동케 하셔 사람들이 온 세상에 흩어져 다른 언어를 가지게 됬다고 성경에 기록됬습니다. 같은 소리 비슷한 단어는 모든 언어들에서 발견됩니다.

    • @NNNNN34955
      @NNNNN34955 4 년 전 +3

      @@sungschoo 한가지 언어? ㅋㅋㅋ 그걸 믿어요? ㅋㅋㅋㅋㅋㅋ

    • @user-ko4tm4hj5w
      @user-ko4tm4hj5w 4 년 전 +1

      @@sungschoo 이건 좀...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L-cx6un
      @LL-cx6un 4 년 전

      엄마덜 아빠덜

  • @user-gk7cp8sc3h
    @user-gk7cp8sc3h 5 년 전 +3

    언어의 유사성을 밝히려면 소리의 유사성이 아니라 차이 속의 규칙을 찾아야합니다.

  • @user-ui7lm8xr1c
    @user-ui7lm8xr1c 4 년 전 +2

    한국에는 가야의 흔적이 있습니다. 옛 가야의 동쪽과 서쪽 경계의 산을 가야산이라고 했는데 이것이 아직도 그대로 있습니다. 동쪽은 경남 합천 가야산, 서쪽은 전남 광양 가야산입니다.

  • @reporter_joygo-jul
    @reporter_joygo-jul 5 년 전 +2

    저도 라이프오브 파이보는데 저 장면에서 완전깜짝놀라 가족끼리 보는데 서로 동시에 처다봤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accoonpark4514
    @raccoonpark4514 5 년 전 +117

    고양이가 “나갈래” “오징어사와” 라고 밀하는데? 한국인이 고양이의 후손인가요???

    • @user-pk7wg3hf1j
      @user-pk7wg3hf1j 5 년 전 +1

      앜ㅋㅋ 그 영상 ㅋㅋ

    • @user-sy4lz6sw3t
      @user-sy4lz6sw3t 5 년 전 +8

      @@user-sh3nw8xm4i 이건또뭐지

    • @user-bk6gl7od9h
      @user-bk6gl7od9h 5 년 전 +25

      @@user-sy4lz6sw3t 페미년들 꿀꿀거리자너

    • @Nililia
      @Nililia 5 년 전 +8

      공룡이 쿵쾅거리고 그분들도 쿵쾅거리는데 그분들은 파충류인가요?

    • @AeFi21
      @AeFi21 5 년 전 +2

      모기가 "잉잉" 거리는데 한국인도 모기의 후손인가요???

  • @user-cw1op7fg6v
    @user-cw1op7fg6v 5 년 전 +4

    한국어는 알타이어제에서 한국어족으로 빠졌습니다...

  • @s_media909
    @s_media909 4 년 전 +1

    올려주세요다음회차다
    대박신기하다

  • @user-hu6sz1qy4c
    @user-hu6sz1qy4c 5 년 전 +1

    몰랐습니다 ㄷㄷ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배우고 갑니다 ㅎㅎㅎ 제 영상도 봐주셔서 감사드려요 ;)

    • @user-qr7lp6wu5l
      @user-qr7lp6wu5l  5 년 전

      반갑습니다 :)
      같편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chiwooemp
    @chiwooemp 5 년 전 +8

    일본에서는 일본어와 타밀어와의 연관성에 대해서 연구하는 언어학자가 있지만 정작 한국에서는 한국어와 타밀어와의 연관성에 대해서 연구하는 언어학자가 없습니다. 한국어가 사실상 고립어인 상황에서 그 기원을 북방이 아닌 남방에서 찾는다면 타밀어를 연구해볼 가치는 충분히 있습니다.

    • @user-ty5zt1dy1s
      @user-ty5zt1dy1s 4 년 전 +1

      동이족(한국인) 히말라야산맥의 윗쪽에서 살다가 기후 변화로 동서남북으로 갈라짐.
      그래서 언어,토템종교,농업문화 지리적으로 비슷함.
      타밀어족도 원래 인도 서북쪽 왕국인데 망해서 남부로 피신해서 살게됨

  • @ohnato
    @ohnato 5 년 전 +57

    최신 연구로는 우리나라말은 고립어라고 합니다. 즉, 다른언어와의 연관성이 매우 낮다는 뜻이죠.
    다른언어에 영향을 받았더라도 매우 제한적이라는 뜻 입니다.
    알타이어족설은 옛날 이론입니다.
    그리고, 허황후 한명때문에 문화가 전파되었다기 보다는 이미 상당한 교류가 있었기 때문에 허황후가 온거라고 봐야겠지요.

    • @SaYu094
      @SaYu094 5 년 전 +20

      @갓고딩 고딩이면 책이나 더 봐라

    • @user-vf7hn4jv7n
      @user-vf7hn4jv7n 5 년 전 +25

      갓고딩 그건 상호 교류나 언어 동조대로 인해 중고급 어휘를 많이 받아들였기때문입니다 영어도 문법이나 기초어휘는 게르만어파인데 프랑스랑 중세때 오랜기간 전쟁하고 지배받다가 로망스어파인 프랑스어 계열 어휘 엄청유입되서 프랑스어랑 비슷한 어휘가많습니다 그래도 문법이나 수사 기초문장,어휘때문에 게르만어파인것 처럼요 한국어도 뿌리나 계통은 중국어랑 완전히 달라서 중급이상의 어휘말고는 전혀 비슷하지가 않아요 그래도 중국영향을 강하게받아서 한자어휘가 많은것도 님말이 맞구요 하튼 언어학자들이 이미 한국어는 고립어나 제주어랑 표준 한국어를 분리시켜서 한계통에 넣어 한국어족으로 설정해놓은게 정설입니다

    • @SaYu094
      @SaYu094 5 년 전 +6

      @갓고딩 한문이나 읽을 줄 아냐고? 풉ㅋㅋㅋㅋㅋ 형은 역사 전공에 중국어 복수전공으로 고대한어는 물론 현대 중국어 구사 가능한데 넌 뭐 할 줄 아는 거 있냐? 你能说中国话吗? 这么笨蛋的学生🤭 你就要好好学习吧🤭

    • @SaYu094
      @SaYu094 5 년 전 +6

      @갓고딩 언어의 체계와 계통, 분류가 어떤식으로 이루어지는지도 모르는 좆급식이 어디서 한자 어휘가 60프로라는 거 주워들은 거로 아는 척 씹오지게 하다가 팩트로 개털리노 ㅋㅋㅋㅋㅋㅋ 아가야 그니까 책이나 더 읽고 오라구

    • @user-vf7hn4jv7n
      @user-vf7hn4jv7n 5 년 전 +17

      갓고딩 저기 일부러그러는건가요 난독증인가요 이영상의 주제와 원댓글님은 아무리봐도 언어계통학적으로서 고립어를 말한거지 왜 갑자기 언어유형학적 고립어를 말하면서 논점일탈하세요 아니면 고립어 뜻이 하나만 있는줄 아시나요?

  • @chubangjang
    @chubangjang 5 년 전

    너무 흥미로워서 푹 빠져서 봤어요! 편집도 장난아니시네요 ㄷㄷ 너무 신기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