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프라임] 내일 올봄 최악의 황사…전국 공기질 '매우 나쁨' / 연합뉴스TV (YonhapnewsTV)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3. 27.
  • [뉴스프라임] 내일 올봄 최악의 황사…전국 공기질 '매우 나쁨'
    [출연 : 김동혁 연합뉴스 TV 기상전문기자]
    이번 달 들어 불청객 황사가 자주 날아들고 있습니다.
    오늘 밤부터 먼지 농도가 높아지기 시작하겠고, 내일은 전국으로 확산할 전망입니다.
    주말에 봄꽃 축제가 열리는 지역들이 있어서 날씨 예보를 잘 살펴보셔야 하는데요.
    황사 전망과 벚꽃 개화 상황 등을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중국에서 황사가 발원해서 우리나라로 다가오고 있습니다. 전국적으로 영향을 줄 거란 예보인데요. 현재 황사 상황이 어떤가요?
    [질문 2] 밤부터 모래 먼지가 유입돼서 내일은 전국적으로 공기 질이 나쁠 거라고요? 언제까지 황사가 영향을 줄까요?
    [질문 3] 이번 달 들어서 황사가 자주 찾아오고 '황사 비' 소식도 그만큼 잦은 것 같습니다. 올봄에 모래 먼지가 우리나라로 자주 몰려오는 원인은 뭔가요?
    [질문 4] 올봄은 예상보다 벚꽃이 늦게 피고 있는 상황인데요. 지난주엔 공식적으로 벚꽃이 개화한 곳이 없었는데, 오늘 벚꽃 상황은 어떻습니까?
    [질문 5] 이번 주말에는 대표 벚꽃 명소인 서울 여의도 봄꽃 축제가 열립니다. 아직 벚꽃이 공식 개화하지는 않았는데, 축제를 예정대로 여는 곳도 있고 일부에선 축제를 연장하기도 한다고요?
    [질문 6] 지난해에는 벚꽃이 너무 빨리 펴서 걱정이 컸고요. 올해는 반대로 예상보다 늦게 펴서 꽃 없는 축제가 열리고 있는데요. 올해 벚꽃이 늦는 이유는 뭔가요?
    [질문 7] 앞서서 불청객 황사 소식을 짚어봤는데요. 꽃이 별로 없어서 주말에 완연한 봄 날씨라도 나타나면 좋을 텐데, 주말 날씨 어떻게 전망되나요?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 연합뉴스TV 유튜브 채널 구독
    goo.gl/VuCJMi
    ▣ 대한민국 뉴스의 시작 연합뉴스TV / Yonhap News TV
    www.yonhapnewstv.co.kr/

댓글 •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