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스트림 엔진 교체 VS 피스톤교체 누가 소비자를 기만 하는가? | 스마트스트림 문제 1부

공유
소스 코드

댓글 • 1K

  • @user-fn1rs3zv3f
    @user-fn1rs3zv3f 3 년 전 +326

    정비메뉴얼에 작업자의 기술 뿐만 아니라 정비를 위한 방법 도구 기술 부품의 다양성을 인정 한다고 첫 페이지에 나와 있네요 윤성로는 이거를 일부러 공개 안한거 같은데 왜 이건 공개 안하고 짜집기로 어그로 식 영상을 올렸을까요? 정비지침서에 작업자의 다양성을 인정 한다고 첫 페이지에 똭 나와 있는데.. 그걸 숨기는 놈이 범인 아닐까 싶은데 .. 그 범인 누굴까요? 그리고 GSW정비지침서를 어겼다고 ? ㅋㅋㅋㅋ 직접 확인 하면 이렇게 다 나오는데 ? 더군다나 .. 설계도면을 확인 한 윤성로가 말하길 피스톤 구멍을 가로로 뚫으라고 나온 설계도면을 무시하고 작업현장에서 대각선으로 피스톤 구멍을 뚫었다는데.. 설계도면도 어기고 작업하는 현대 자동차에서 만든 정비지침서를 믿어도 되는 겁니까..? 윤성로씨.. 설계 도면 봤어요? 안봤어요? 그거 어서 봤는지 대답 좀 해봐요

    • @user-fn1rs3zv3f
      @user-fn1rs3zv3f 3 년 전 +44

      모트라인에 댓글 제일 많이 다는 연서라씨 아니 윤성로씨 .. 이거 답변 좀 해줘봐.

    • @ydl7346
      @ydl7346 3 년 전 +295

      명장님이든 머든 내차 3시간만에 피스톤 4기통인데 갈아줘봐 내가공임10배준다닌깐
      시동까지 딱!걸리게~ㅇㅋ? 그리고 피스톤가는데 타이밍벨트풀러야되는말은 쏙빼놓고 그저 싸움하자는식으로 밖에안보여 인정?

    • @user-fn1rs3zv3f
      @user-fn1rs3zv3f 3 년 전 +51

      @@ydl7346 댓글 안봐..? 당장 하자니까요 전화 번호 주라구요 당장 예약 하고 진행 한다니까 전화 번호 안주고 뭔 댓글을 여기저기 다 달고 다녀요? 바로 진행 합시다 3시간안에 피스톤 갈면.. 10배 주는거 확실하죠?

    • @user-fn1rs3zv3f
      @user-fn1rs3zv3f 3 년 전 +36

      @@ydl7346 그리고 피스톤 가는데 타이밍 푸는건 뭔 소리여? 헤드를 내린다고 처음에 말 했는데 헤드에 캠축이 있고 캠축이 있으면 그부분 타이밍은 당연히 풀지 그럼 헤드를 어떻게 내릴라고? ㅋㅋㅋ 그거 생각 안하고 작업 시간 산출 했을까봐요?

    • @ydl7346
      @ydl7346 3 년 전 +111

      @@user-fn1rs3zv3f 대신못하면 10배입니다.
      어떻게 연락해야되죠?

  • @jyh947
    @jyh947 3 년 전 +382

    8:55 자아성찰

  • @9464ify
    @9464ify 3 년 전 +282

    기술 부품의 다양성을 인정한다고 어디에 써져있는거에요? ㅋㅋㅋㅋㅋㅋㅋ 개인정비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는다 라는 항목을 설마 기술 부품의 다양성을 인정한다고 쓰신거에요?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ㅍ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ㅍ

    • @nurihan
      @nurihan 3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pv1ti1ez7b
      @user-pv1ti1ez7b 3 년 전 +23

      @Ka Na 명장 아재 이바닥에서는 옛날부터 소문 유명했는데 이번에 확인사살 제대로한듯 ㅋㅋㅋㅋ

    • @user-jl8pm7lf1u
      @user-jl8pm7lf1u 3 년 전 +9

      @@user-cy9mq8ye4l 내연녀 무고혐의 기소 벌금 700

  • @kimyeonwoo5
    @kimyeonwoo5 3 년 전 +24

    엔진 분해 편하게 홀더에 달려있는것과 차에서 작업하는거랑 다르지 않을까요?

  • @e92m32
    @e92m32 3 년 전 +201

    쇼트엔진이 400???? ;;;

    • @user-yj4rw4vt2r
      @user-yj4rw4vt2r 3 년 전 +3

      명장 프리미엄 이라구요

    • @user-yg4dt7ry1h
      @user-yg4dt7ry1h 3 년 전 +8

      @@eskad 신차라해도 벨트는 한번뼀으면 벨트가 장력으로 벨트가 조금 늘어날수도 있어요 더군다나 타이밍 벨트는 한블럭만 넘어가도 캠축 밸브 피스톤까지 아직날수 있어서 예방차원에서 히는거에요

    • @user-mc9kq6gl6k
      @user-mc9kq6gl6k 3 년 전 +19

      전직 정비사입니다 쇼트엔진만 교체면 200이맞아요 근데 쇼트엔진주변 부속품중 분리후 재사용이 안되는 부품이 꾀나 잇어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래서 견적은 200이 초기에 나올수잇지만 결국 해체후 주변볼트나 재사용이 안되는 부품갈면
      400정도 봐야합니다 정비소에서 200이란건...........재사용하겟다는거임

    • @user-vh4rw6qo4i
      @user-vh4rw6qo4i 2 년 전

      엔진피스톤 교체를 엄청 쉽게 얘기하네요 명장이란 사람이...명장은 대충 엔진 본리하고 피스톤만 분리했다가 조립하면 끝나나봄..ㅎㅎ 그리고 엔진분리하면 고무벨트 다 교체한다고? 명장이 저라니 우리나라 국가자격증따도 다시 배워야한다는 소리나오지

  • @ong9336
    @ong9336 3 년 전 +126

    사업소에서는 피스톤 교체는 안하고 쇼트엔진교체만 한다네요.

    • @user-ry3in4pm2c
      @user-ry3in4pm2c 2 년 전 +2

      앤진오일 불 들어와야 .
      해줄거니깐 그렇지.
      불 안들어 오잖어?
      차는 망가지는데.
      오일 엄청 줄어서.우러질.

  • @user-iw7dx1wp8z
    @user-iw7dx1wp8z 3 년 전 +333

    전 현대 정식으로 290만원 주고 교환했습니다. 엔진 판단은 각자 하세요. 절대400은 아닙니다.원하시는분은 메일 남겨 주시면 그때당시 견적서 있으니 보내드릴께요

    • @user-vq5xn6or6q
      @user-vq5xn6or6q 3 년 전 +2

      차종과 배기량부터 언급하시고 하면 더 좋겠네요.

    • @user-gz2vt1rq7w
      @user-gz2vt1rq7w 3 년 전 +1

      @@user-vq5xn6or6q 1급정비소에 전화걸어서 알아보시는게 가장확실하겠네요... 선동당하지말고

    • @oblivion0318
      @oblivion0318 3 년 전 +22

      @@user-vt8wh8zk1w 명장 인건비 110만원이요 ㅋㅋ

    • @user-ow6vv6fh9s
      @user-ow6vv6fh9s 3 년 전 +11

      어쨋든 피스톤 교체보다 190만원 비싼거네요? 지금 이 영상에 본질은 엔진 교체비용과 피스톤 교체비용, 그리고 작업 난이도를 비교하는 영상인듯 합니다.

    • @cheflee5333
      @cheflee5333 3 년 전 +23

      @@user-ow6vv6fh9s 윤성로가 정식센터에 직접 전화한 녹음 내용을 들려준 결과, "피스톤 교체가 명장이라는 사람이 말한것처럼 뺏다가 넣기만 한다고 끝나는 작업이 아니기때문에 더 복잡한 작업으러 인해 인건비가 상승하여 쇼트엔진 전체 교체와 금액 차이가 없기때문에 정식센터에서는 피스톤 교체작업을 하지 않습니다" 라는 답변을 받은 녹취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결론적으로 피스톤 교체 작업이 얼마나 비효율적인지를 아시겠죠? 그리고 대기업이 290만원 받는 작업을 350~400받고 작업하는건 왜 언급안해요 ㅋㅋㅋ

  • @AcarDcar
    @AcarDcar 3 년 전 +31

    피스톤 교체를 실차에서 할려면 헤드랑 오일팬만 탈거하면 된다-! 하시는데 직렬형만 해당사항이겠지요??
    그렇다면 사이드 간극이랑 링 간극은 감으로 맞추는 건가요??

  • @user-rr4ec9bs4l
    @user-rr4ec9bs4l 3 년 전 +117

    성지순례 왔습니다. 점점 알 수 없는 곳으로 빠져드는 느낌 박며듭니다

    • @user-cz3pn8gm5o
      @user-cz3pn8gm5o 3 년 전

      두 유투버를 다봤는데
      먼저 저격글로 선동한것은 여기가 맞네

  • @sonic-bus
    @sonic-bus 3 년 전 +8

    엔진 작업 많이 해보셔서 더 잘 아실듯합니다 저렇게 피스톤 교체만은 가능하죠 근데 제데로 작업 할려면 내려서 하는게 맞아요 세척은 기본이고 교체할건 교체하고 볼트 새걸로 교체 소성역 체결 해야합니다 각도기 걸고 정확히 체결 할려 해도 작업 조건이 좋아야 하기에 엔진
    내려서 해야합니다

  • @sunnyjang9997
    @sunnyjang9997 3 년 전 +42

    쇼트엔진 교체 비용 280이라는데
    띵장이라서 120 추가하나요?

    • @user-vh4rw6qo4i
      @user-vh4rw6qo4i 2 년 전 +1

      정확한 원인을 못찾고 이것도 교체 저것도 교체하니 그런가봄 ㅎㅎ

  • @karitsuma682
    @karitsuma682 3 년 전 +4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mm-hd1lz
    @mmm-hd1lz 3 년 전 +75

    1. 피스톤헤드 유격문제때문에(직접달각거리를걸 보여주며) 엔진오일이 샌다고 함
    -문제는 이 과정에 다른정상엔진과 비교하는게 없었음. 또한 피스톤헤드 유격은 헤드가 열받았을때 팽창으로인하여 유격을 두는게 정상이라고 타유튜버들이 해명
    2.다시 실린더블론 열변형이된거같다라는 주장을함
    실린더헤드내 편마모된 현상을 증거로 제시
    -윤성로는 이또한 피스톤의 행정과정에서 물리적 구조적으로 나타날수밖에없는 증상임을 설명
    열변형의 증거로 될수가없다라고 반박
    -이 과정중에 윤성로는 현대가 피스톤구조를 잠수함패치아여 드레인홀이추가된걸 발견
    -이에 피스톤교체를 요구
    -단,영상 초기부터 현대는 피스톤교체나 쇼트엔진교체를 비교했을때 비용차이가 나지않아 현대는 쇼트엔진통으로 교체할거같다라고 지속적으로 언급
    3.여기서 난 아직도 이해가안되는게 명장과 노사장은 윤성로에게 "현대와 짬짜미하여 가격이싼 피스톤교체로만 선동한다"라며 주장
    -윤성로의 주장을 보면 알겠지만 팩트로 확인된 변화는 피스톤의 구조적변경밖에 없었고 이는 현대쪽에 제시하면 반박할수없는 증거로 작용함
    니들이 피스톤만 교체하던 쇼트엔진 통으로 교체하던 내알바아니다. 하지만 현대쪽에서는 어짜피 가격이 또이또이한거 쇼트엔진통으로 교체할꺼다.
    4.박병일이 피스톤엔진 교체 뭐가어렵냐 그거 100만원이면된다. 쇼트엔진교체는 400만원이다.
    라며 영상으로 직접 보여줌
    -이에 윤성로는 매뉴얼은 개나줘버렸나고 가라로 정비하냐고 반박
    5. 다시 박병일은 매뉴얼에 정비다양성을 존중한다고 지시되있는걸 업로드
    -이에 다시 윤성로는 매뉴얼에 언급되잇는 통문장을 보여주며 "정비다양성을 존중하되 매뉴얼지침에 따르지않아 생기는 문제는 일절 책임을 안진다"는 뒷문구를 업로드
    추가로 현대공식서비스 센터에서는 피스톤만 교체하는걸 아예 작업하질 않으며 그이유는 쇼트엔진통으로 교체하는거와 비용차이가없기에 하지않는다고함(최근업로드내용) 또한 명장공업사가 피스톤교체는 100만원 쇼트엔진을 400만원 받는다라고 언급한 반면
    공식서비스센터 쇼트엔진견적은 280만원인걸 추가로 설명
    상식이있다면 누가맞는건지 판단해보길

    • @user-xf3tm2lv3u
      @user-xf3tm2lv3u 3 년 전 +7

      1번 명장님이 정상적인 람다엔진 유격이랑 비교해서 보여줌
      간극이 정상적인 엔진보다 크다고 하는거지
      이걸 이해못하고 유격이없어야 된다라고 뭣도모르는 애덜이 생각하고 속단함
      2번 피스톤스커트부 마모현상을
      정상적인 피스톤 마모현상과 비교해
      편마모 현상이 큰것을 지적
      또 잘모르는 애들은 편마모가 당연한건데 라고 지 지적수준에서 받아들이고 문제삼고
      성로는 피스톤의 문제다 라고 정의를내림
      이에 피스톤만의 문제가아닌 복합적인 문제라고 명장님이 보충설명
      3번 성로는 피스톤문제라고 소비자에게 주장
      이에 명장님은 소비자입장에서
      보안된엔진을 교체받아야지 피스톤으로교체받으면 문제해결도 안될뿐이고 비용적으로나 보상적으로나 소비자 입장에서 좋을게 없다 고로 피스톤으로 주장하는 성로는 소비자 입장보다
      기업입장에서 유리한 소리를 하는거다
      라고 말하는것임
      4번 메뉴얼이고 나발이고 정비소에서
      정식부품을 이용해 문제없이 정비만한다면
      정비지침은 설명서일뿐 흉기에서 문제점을 찾지못할뿐 아니라
      이에대한 정비를 탓할수없고
      정비메뉴얼은 다양성이 성립됨
      또 이말을 이해못하고 FM만 주장함
      이게 말이안되는게 똥인지 된장인지 찍어먹어봐야 된다는 소리인데
      더 나은장비와 노하우를 가지고있는 사업소나 정비소는 지침순서대로가 아니라 더 진보된 방법으로 측정하고 정비함
      규정값에 벗어나지않고 조립불량만 없으면 아무 문제될게 없음
      이걸 윤성로는 메뉴얼을 벗어나면 문제될거다 라고 정의하고 고정관념이 박힌말을 함
      메뉴얼을 벗어나도 각자 노하우로 방식이 달라도 규정치를 벗어나진 않음
      고로 잘못된 말과 판단임
      이건 어디까지나 예를든건데
      극단적으로 예들들어서 토크렌치 안쓰고 손렌치로 토크맞추는 장인도 있음
      이렇게 정비지침 안따랐다고 규정값이 벗어나지 않았는데 문제될것도 삼을수도 없음
      어디까지나 정비시 문제가 없으면 되는것임

    • @user-xf3tm2lv3u
      @user-xf3tm2lv3u 3 년 전 +8

      또 비용을 거론하는데
      영상에서도 설명하지만 모비스부품견적으로 비교산출한것이고
      일반적으로 피스톤교체보다 쇼트교체비용이 높은게 현실
      그렇지만 특수성 보증수리개념이니
      결과적으로 공임이 삭제되거나
      보증수리하는 쇼트엔진 자체 비용이 여러이유로 일반화된 비용이 아니게 된것임
      명장님은 정식서비스 센터가 아니기때문에
      또 보증수리비용을 거론한것이 아니기때문에
      이걸 이해못하고 또 정식서비스센터 보증수리 지침견적들고 비교하는 수준
      결론 수준이낮은 뭣도모르는 상식과 지식을 가진 사람들이 명장님 설명을 다른말로 받아들이고 이해하고 까는꼴임
      뭣도모르면 가만있자 문제해결을 명장님
      보다 더 전문적으로 한사람이 없단다
      근데 일선에서 총대매고 문제해결하는 사람을 지들 지적수준으로 이해하고 곡해하고 까고자빠졌으니 참 이나라 노답들 많네

    • @user-gp9yv3cz1c
      @user-gp9yv3cz1c 3 년 전 +3

      @@user-xf3tm2lv3u 혹시 명장원픽이나 팰리세이드도 이런경우면 좀 알려주세요

    • @user-hz5ds6dx8m
      @user-hz5ds6dx8m 3 년 전 +3

      현대에서 엔진 도면을 제공해야(실린더 치수 ,피스톤 헤드 치수 설정 간극 등)피정상 엔진과 비교가 되는데 결함있는엔진끼리 해봐야 가공 오차에 따른차이만 나옴 그래서 정상차와의 비교라는 조건이 성립이 될수가 없음

    • @user-tg4ig4sm2i
      @user-tg4ig4sm2i 3 년 전 +1

      람다엔진이랑 비교한게 잘못이지 6기통 4기통 거기다 람다도 mpi냐 gdi냐에 따라 피스톤링 품번이 틀린대 궁금하면 타우엔진 까서 노기스라도 들이 밀어보세요 09년12년식 도 차이나는 마당에ㅎㅎ

  • @user-fb2sk5bt4n
    @user-fb2sk5bt4n 3 년 전 +9

    고생많으신데
    현기와 철밥통들을 이길수 있을까요?
    😊😊😁

  • @user-un2uj8pg3m
    @user-un2uj8pg3m 3 년 전 +15

    응원합니다!!~

  • @man-fv4os
    @man-fv4os 3 년 전 +1

    요즘엔진은 실린더가 분리안되나요?

  • @llyandy626
    @llyandy626 3 년 전 +142

    아니 ㅋㅋㅋ 현대서비스센터에서도 피스톤교체든 쇼트엔진교체든 금액이 같아서 피스톤교체 작업은 안해준다는데 무슨 피스톤교체로 몰고간다는건지.. 그리고 유격이 문제라더니 갑자기 열변형이야기하고 예전에 연료첨가제 효과없다더니 실험하고 효과있는거 보시더니 본인이름걸고 연료첨가제 팔고 내로남불도 아니고.. 모트라인도 잘하는건 아니지만 본인이 실수한건 사과할줄 알아야 진짜 명장아니겠습니까?

    • @maclaurin3791
      @maclaurin3791 3 년 전 +19

      인정합니다 사기꾼들은 믿거합시다 그냥 ㅋㅋㅋㅋ

    • @jwh439
      @jwh439 3 년 전 +1

      영상보고 금액이 같다는 소리가 나오나?
      누가봐도 피스톤만 빼는게 훨씬 쉬운데.

    • @llyandy626
      @llyandy626 3 년 전 +1

      @@jwh439 피스톤만 빼서 싸면 현대차에서 서브엔진 교체안하고 피스톤만 바꾸겠죠 그런데 현대차에서 금액이 같아서 서브엔진 교체한다는데 댁도 쫌 알아보고 이야기하시죠 무상교체는 사설업체가 아니라 정식서비스센터나 위탁받은 1급에서 합니다. 사설에서 피스톤만빼서 교체하는게 싸다면 돈주고 유상 교체하시면 되겠네요?

    • @jwh439
      @jwh439 3 년 전 +1

      @@llyandy626 최초 출시된지 2년된 차를 자기돈으로 고친다고?
      뭔 소린지.
      댓글로 어그로 끌거면 논리에
      좀 맞게 하던가.
      불량엔진을 사비들여 고친다니
      갑갑하네...
      댓글단 투입하려면 말이 안 되는
      소리는 안 하는 사람을 투입해야.

    • @llyandy626
      @llyandy626 3 년 전 +2

      @@jwh439 논리에 맞게 말씀드렸습니다. 기술을 가진 개인이 아무리 싸게 고칠수있다고 말해도 팩트는 제품을 판 회사에서 아니 피스톤교체가격이나 서브엔진교체가격이나 똑같습니다. 그래서 문제가 입증이 된다면 피스톤교체가 아닌 서브엔진을 교체합니다가 팩트고. 박병일 명장이 무상교체하는게 아니라 현대차가 무상교체를 하는게 팩트란 말입니다. 아무리 개인이 피스톤이 싸다고 떠들어봐야 판매한 회사에서 아니라 그러는데 왜 피스톤교체 가격이 싸다는게 팩트될수있죠?? 아시겠어요? 어그로 끄는건 개로(윤성로)가 아니라 박병일 명장이란게 팩트구요

  • @user-uq4qm6vb1w
    @user-uq4qm6vb1w 3 년 전 +4

    앞에선 소비자 위한다는 명장이 쇼트엔진 교환비용 직영 사업소보다 120이나 눈탱이치는건가요

  • @user-pi2iw2ty7m
    @user-pi2iw2ty7m 3 년 전 +31

    벨트까지 불리해야 하면 불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선 세종대왕님께 미안하구요.

  • @user-we1lc4vx3x
    @user-we1lc4vx3x 3 년 전 +2

    명장님 말씀대로 피스톤에 유격문제로 엔진블럭이 뒤틀릴 수 있는건가요?? 이해가 안감... 현대 엔진 개발 기술력이 중국 인도 수준인가?

  • @user-ql8ei1xw8t
    @user-ql8ei1xw8t 3 년 전 +6

    수고가 많으시네요. 근데 궁금한게 있는데 새엔진과 스크래치난 엔진의 실린더 내부 직경 차이가 있는지 영상 올려주시면 안될까요?

  • @_sizing
    @_sizing 3 년 전 +137

    쇼트엔진교체 현대사업소 280 명장정비소 400 ㄷㄷㄷ 차액 120은 이름값인가요?

    • @user-ke9ql9zk9o
      @user-ke9ql9zk9o 3 년 전 +11

      명장의 손길값

    • @user-wl3nc9gg9w
      @user-wl3nc9gg9w 3 년 전 +5

      미용실 커트 비용은 다 똑같나? 사업소 위치.등 다양한이유로 다르지..비교해보고 싼데서 하시든지? 댓글보면 거의다가 이상한데 꼬투리잡고 깍아내리는내용

    • @user-nt7fj7qe9k
      @user-nt7fj7qe9k 3 년 전 +4

      @@user-wl3nc9gg9w 미용실하고 비교하는 클라스 보소 ㅎㅎㅎ

    • @goss2218
      @goss2218 3 년 전 +4

      @@user-wl3nc9gg9w 얘 다른 댓글 맞춤법 보니 노수준

    • @cm-oc4id
      @cm-oc4id 3 년 전 +7

      @@user-wl3nc9gg9w 사업소만큼 갈거 다갈고 하는데 없음. 등처먹는 동네 카센터아니면 사업소견적이 가장 비쌈. 그래서 보험사에서도 사업소보내는거 안좋아하는거고

  • @user-oj6zq5os8e
    @user-oj6zq5os8e 3 년 전 +13

    현대차 메뉴얼에 피스톤 교체시 엔진을 차체에서 분리하라고 명시하고 있는데 그런 과정 다 무시하고 오일팬을 제거하고 피스톤 교체를 해도 문제가 없는건가요?
    현대차 메뉴얼은 공임을 늘리기 위한 호구양산용 인가요?

    • @user-fn1rs3zv3f
      @user-fn1rs3zv3f 3 년 전 +1

      메뉴얼의 앞 페이지를 보세요.. 상황에 따라 작업자의 숙련도에 따라 다 다르게 정비를 합니다. 그리고 공업사가서 피스톤 교체 의뢰 해보세요 엔진 내리나.. 안 내리나 ㅋㅋㅋ 뭔 말도 안되는 ..

    • @user-oj6zq5os8e
      @user-oj6zq5os8e 3 년 전 +4

      @@user-fn1rs3zv3f 메뉴얼 앞페이지에 무슨 내용이 있는지 공유부탁드립니다

    • @user-cb5pj3ds2g
      @user-cb5pj3ds2g 3 년 전 +1

      결국 숙련도에따라 안내려도 교체할수 있다는걸로 보이는데 그러면 윤성로 그자식은 좀 맞야야 될꺼 같은데요?

    • @user-ne3lj8gd9q
      @user-ne3lj8gd9q 3 년 전

      @@user-fn1rs3zv3f 내립니다. 내려야할이유가 10가지면 안내릴이유는 돈 이거하나뿐 이니까요....
      안내리고 작업하면 시간은 짧아집니다. 근데 안내리고 작업하면 리스크는 엄청크게 돌아올수도있어요. 그리고 피스톤 교체하자고하면 거의다 왜그러냐? 피스톤만 문제있는거 확신이 안서서 내리자합니다.

  • @tester228059
    @tester228059 2 년 전 +3

    엔진미션 내려야하는 밸런스캡도 다뤄주세요~

  • @user-mv9zv5md8s
    @user-mv9zv5md8s 3 년 전 +144

    1. 그렇게 간단한 작업을 현대 1급 공업사에선 왜 안하고 엔진교체를 할까요? 그렇게 작업하면 문제가 생기니까 안하겠죠?
    2. 정비의 다양성을 떠나 제조사가 보증 못하는 방식으로 수리 하는 명장이 옳은건가요?
    3. 지금까지의 발언은 왜 싹다 무시하고 "3시간이면 피스톤 교체 되는데?" 로 물타기 하시는지요?

    • @user-do5qx4cb1f
      @user-do5qx4cb1f 3 년 전 +28

      3시간이면 피스톤 갈수있습니다..
      시동이 안걸리지만

    • @premierko2577
      @premierko2577 3 년 전 +1

      @@user-mi8kh5rw2b 엔진 내려서 피스톤링 포함해서 피스톤 교체해본 경험으로 간극 조절 쉽지 않은데... 그냥 공장에서 나오는 제품 간극 없이 달면 된다고 하니...
      눈으로 파악이 가능한가 봅니다...

    • @user-me9jt8hr1y
      @user-me9jt8hr1y 3 년 전 +4

      자동차 튜닝을 많이 해본 사람입니다. 미국에선 자가 튜닝을 하는데 단조 피스톤 박을때는 저렇게 합니다. 엔진을 왜 내려요 ㅋㅋ

  • @llllliiill8469
    @llllliiill8469 3 년 전 +13

    명장원픽 넣고가면 120만원 할인 가능할까용~??

    • @user-wm5jn2xk5l
      @user-wm5jn2xk5l 3 년 전 +2

      그거랑 불스원샷이랑 반반넣어서가면 할인이빠이~~

  • @moondan9006
    @moondan9006 3 년 전 +47

    니들이 현대차 까는 이유가 메뉴얼대로 조치를 안해주니까 까는거 아니였어??ㅋㅋㅋㅋ근데 정비는 메뉴얼대로 안해도 된다?ㅋㅋㅋㅋㅋㅋㅋ이게 뭔 개소리야ㅋㅋㅋㅋㅋㅋㅋㅋ
    정비하는 사람이 규정된 토크대로 조이는게 당연한건데 그거를 다양성이라고 인정을 해줘??ㅋㅋㅋㅋ
    니들은 메뉴얼대로 정비 안해서 사고가 나면 아 장비의 다양성을 인정하기 때문에 아닥하겠습니다 이럴거여??ㅋㅋㅋㅋㅋ진짜 개역겹네ㅋㅋㅋㅋㅋ

  • @bintwo58
    @bintwo58 3 년 전 +16

    피스톤 4개에 관련부품 다들어가는데 100만원이라 ....
    현직 후배로써 이건 아닌데 .... 쇼트엔진 작업 반나절이면하는데 ............... 피스톤을 가는데 3시간이라............
    손이 안보일정도로 빠르면 가능하지싶네여 명장님 ......
    전 영상들에서도 실수하는거 많이 봤는데 사람이니 그려려니했는데.....갈수록 더하시네여...... 진짜 많이 아쉽네요........

    • @user-qj9im4dc3x
      @user-qj9im4dc3x 3 년 전 +5

      피스톤이 무슨 주사위 피스톤인가 놓다뺏더 하면 되는줄 아는 울 명장님...해보시고 시동걸리고 문제없으면 인정...

    • @hogibae7944
      @hogibae7944 3 년 전 +3

      ㅋㅋㅋㅋ명장 정비소에선 엔진안내리고 그냥교체한다네요 ㅋㅋ

  • @dohuna2855
    @dohuna2855 3 년 전 +82

    노사장 바아아아아버~

  • @smartwater9944
    @smartwater9944 3 년 전 +82

    자동차채널중 유일하게안오는채널인데 덕분에 와보네ㅋㅋㅋ

  • @user-sm5tm5wp3p
    @user-sm5tm5wp3p 3 년 전 +18

    12:58 그림 신형/구형 구분 잘못됨

  • @user-hw2yc2mc7k
    @user-hw2yc2mc7k 2 년 전 +1

    두분 고생하셨습니다 👍
    감사합니다..
    30년 전쯤인가 저는 베스타를 구입해서
    타고 다닌적인 있읍니다. 수원쯤
    됩니다. 운행중에 오일 경고등이 들어왔고
    갓길에 정차할려고 했는데 의자 밑에서
    쿵하는 소리가 들렸고 갓길 까지 가지도
    못하고 시동이 꺼지고 난감했읍니다..
    수십분도 안돼서 견인차도 왔고 속으로는
    일이 잘 풀린다 생각했는데
    견인을 하고 후레쉬로 엔진쪽을 비추어
    보니깐 피스톤 한개가 반쯤 튀어 나왔있고
    엔진은 깨져있고 난감했읍니다.
    견인차기사님 하는말씀 기아차는 경고등
    뜨면 엔진 두동강 난다고 했읍니다.
    바로 펴차 처리하고 그 이후로는
    기아차는 구매를 안했읍니다.
    수고하셨습니다... 평소 차 관리를 안한
    저에게도 문제가 있기도 하구요.

  • @user-zl5hr9qo5
    @user-zl5hr9qo5 3 년 전 +98

    진지한이 두사람이 더웃기네

  • @dhs8520
    @dhs8520 3 년 전 +94

    회사생활 안해봄? 메뉴얼대로 무조건 하게되었다. 왜? 메뉴얼대로 안하다가 잘못되면 골치아프거덩~~

  • @user-ws2zc4tn4z
    @user-ws2zc4tn4z 3 년 전 +206

    자격증 갱신이 절실히 필요함

  • @user-hm4gv7fi1m
    @user-hm4gv7fi1m 3 년 전 +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휴 요즘 습하고 손에 기름때도 안 지워져서 우울했지만 간만에 웃고갑니다

  • @user-ik7yv3me4y
    @user-ik7yv3me4y 3 년 전 +102

    짬짜미 하고계시네?

  • @goheesang
    @goheesang 3 년 전 +9

    전 미국에서 자동차 정비합니다. 피스톤 교체가 그렇게 빨리 끝난다고요? ㅎㅎㅎㅎㅎ
    그것도 100만원에요? 이번엔 웃고 갑니다

    • @user-gk2tw8vs1l
      @user-gk2tw8vs1l 2 년 전

      저는 일반입니다 피스톤교쳬 그냥합니다

  • @pusil6160
    @pusil6160 3 년 전 +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좋아요~~~~~~~~~~~~~~~~~~~~~~~~~~

  • @user-js8qb5le5o
    @user-js8qb5le5o 3 년 전 +1

    저도 모토라인 영상보고 왔는데요
    모토라인에서 말하는 것들 명장님이 시원하게 모두 답변 해주시면 좋겠네요.

  • @DavidKim-rs3fp
    @DavidKim-rs3fp 3 년 전 +5

    피스톤이 문제가 되어 실린더 내부에 스크레치등 파손이 일어났는데 실린더만 교체?

    • @user-jf8to4sr6y
      @user-jf8to4sr6y 3 년 전

      결론만 말하면 현대에서 ㅇㅈ 하고 보상해줘야되는거죠 ㅋㅋㅋ

  • @user-md1vy1mr3n
    @user-md1vy1mr3n 3 년 전 +6

    선 원따봉 후 시청 ~~~~~
    감사합니다

  • @user-pt8pn3di9b
    @user-pt8pn3di9b 3 년 전 +7

    너무너무 쉽게 설명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ux5vc9ob5q
    @user-ux5vc9ob5q 3 년 전 +3

    근데 이 문제가 피스톤 교체만으로도 해결이 되긴 하는건가요 ???

  • @user-bc8oh4zd9j
    @user-bc8oh4zd9j 3 년 전 +195

    모트라인보고 여기도 성지순례 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ugat6112
      @bugat6112 3 년 전 +4

      나도 ㅋㅋㅋㅋㅋㅋ

    • @user-ev4bb6ut6y
      @user-ev4bb6ut6y 3 년 전 +4

      나도ㅋ

    • @starsoul9513
      @starsoul9513 3 년 전 +17

      블루핸즈가서 이야기 했더니 그 이야기 한사람 데리고 오라던데ㅋㅋ

    • @user-hw7zy2kv5k
      @user-hw7zy2kv5k 3 년 전 +4

      @@starsoul9513 블루핸즈 가서 링크 주고 오세요 ㅋㅋㅋㅋ 졸라 웃기겠다 ㅋㅋ

    • @user-mh7ph8sk9n
      @user-mh7ph8sk9n 2 년 전

      노씨 아저씨 옛날부터 반바지 입고 촬영하는거 개꼴보기 싫네 에효 딱 거기까진인가봅니다

  • @KingchaGodmusik
    @KingchaGodmusik 3 년 전 +2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쇼트엔진 400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imjch7508
    @kimjch7508 3 년 전 +1

    엔진의 근본원인이 해결안되었는데 엔진을 간다고 해결 되나요?

  • @kmj4169
    @kmj4169 3 년 전 +2

    국토부 다 같은편인데 개선이 될까요??
    그냥 포기하고 외제차를 타는게 맘이 더 편할듯

  • @user-jc5jr1mw2l
    @user-jc5jr1mw2l 3 년 전 +56

    3:13 불리???? 기가차네 ㅋㅋㅋㅋㅋ 마 ㅋㅋㅋㅋㅋ한글공부부터하고 편집해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수준 참 알만하네 ㅋㅋㅋㅋㅋ

  • @user-mb5qg3cq2z
    @user-mb5qg3cq2z 3 년 전 +280

    곧 이두명이 서로 박터지게 싸운다에 한표 던집니다

  • @user-te3iz3ow1p
    @user-te3iz3ow1p 3 년 전 +2

    ㅋㅋㅋ 다음영상이 기대 되네

  • @user-sx3ij4wc5e
    @user-sx3ij4wc5e 3 년 전 +1

    쇼트엔진은 중고인가요 새거인가요

  • @thanksthanks-ch5wp
    @thanksthanks-ch5wp 3 년 전 +34

    이런거 좋다

  • @TheOnlysugar1
    @TheOnlysugar1 3 년 전 +4

    화이팅

  • @user-ms9rg9ql6x
    @user-ms9rg9ql6x 3 년 전

    좋은 영상입니다. 감사합니다

  • @TheHoundCracker
    @TheHoundCracker 3 년 전

    혹시 k5 1.6 타보 차량도 오일감소가 생기나요???
    말리부 2.0 디젤 잔고장으로 5년 타는동안 700이상 깨져 도저히 참다차다 못참겟어서 바꾸거든요...

  • @user-nu1wi7ji8k
    @user-nu1wi7ji8k 3 년 전 +8

    응원합니다 ^^

  • @user-ct3tc5gv3k
    @user-ct3tc5gv3k 3 년 전 +27

    두분 화이팅 하세요

  • @Black_Mamba0824
    @Black_Mamba0824 3 년 전 +2

    그냥 양쪽 어느편도 아닌 제가 필요할때 차량 정보 찾아보는 현대차 타는 차주인데요. 제 차량 1.6GDI 엔진도 오일감소 문제 있어서 블루핸즈 방문 했을때 봉인하고 오일감소증상 확인되니 실린더 일단 갈아보고 안되면 쇼트엔진 갈자는 이런 이야기는 1도 안하고 그냥 바로 무상수리로 쇼트엔진 교환하자고 하더라구요. 제 경험에 비추어 볼때 윤OO 씨가 하는 말에 더 신뢰가 가는 부분이 많은 것 같내요.

  • @user-pw8lr9fc3o
    @user-pw8lr9fc3o 3 년 전 +3

    ㅎㅎㅎ 기럽윤리 ㅎㅎㅎㅎ 대단해요

  • @user-dz1xs3tz6g
    @user-dz1xs3tz6g 3 년 전 +24

    8:40 우리 결혼했어요

  • @shin-gm8hr
    @shin-gm8hr 3 년 전 +45

    아 ㅋㅋ 여기기 성지구나 ㅋ 성지순례 왔습니다 ㅋㅋ 수고하세요 ㅎ 중립적으로 봤을땐 이쪽 이빨이 좀 더 약하네요

  • @rollypop07
    @rollypop07 3 년 전

    박병일 명장님 안녕하세요 구독자인데요 주차하는 순서좀 알려주세요
    1.브레이크밟고 > 기어 N에넣고 > 전자식파킹브레이크>다시 기어를 P에 넣고 시동끄기
    2.브레이크밟고 > 기어를 P에넣고 > 전자식파킹브레이크 > 시동끄기
    어떤게 맞는 방법인가요?? 유튜브 보면 어떤사람은 1번이라하고 어떤 사람은 2번이라하고 명장님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lhcoos2000
    @lhcoos2000 3 년 전 +107

    07:05 불안한 눈빛과~ 그걸지켜보는 너어어어

  • @crucify01
    @crucify01 3 년 전 +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잘 웃다 갑니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il2pw5de3m
    @user-il2pw5de3m 3 년 전 +28

    아니 엔진이면 사람으로보면 심장인대..심장병이라니

  • @user-oi1bk8by2i
    @user-oi1bk8by2i 3 년 전 +2

    싸고 시공에 용이한 엔진교체로 리콜해주면 되겠네요
    k7 x에디션 11000킬로쯤 타고 있는데 아직 봉인 풀려면 5천킬로 남았는데 ㅠㅠ 차탈까마다 경고등 뜰가 걱정이에요

  • @user-wo4nw1jt5v
    @user-wo4nw1jt5v 3 년 전 +1

    댓글 맛집이라 소문 듣고 왓습니다. 성지순례하고 가용ㅋㅋ

  • @CH-gw2wt
    @CH-gw2wt 3 년 전 +4

    성지순례 왔습니다. 명장님 인건비 엄청 비싸네요.. 최소 3시간에 110만원. 시간당 35-36만원. ㄷㄷ 다른곳 가야겠네요.

  • @kyunghunkim136
    @kyunghunkim136 3 년 전 +6

    진짜 유익함!!

  • @Pigpotato.
    @Pigpotato. 3 년 전 +2

    가즈아!!!

  • @agrrrre
    @agrrrre 3 년 전 +3

    피스톤 교환 했다가 해결 안되면 다시 쇼트엔진 교환하면 피스톤 + 쇼트엔진 비용과 시간이 발생하겠네요~
    혹시.. 피스톤 교환 후에 타다가 보증기간이 끝난 후에 나중에 문제가 재발해서 쇼트엔진을 교환해야 한다고 한다면 쇼트엔진 교환 비용은 소비자 부담이겠네요?

    • @agrrrre
      @agrrrre 3 년 전

      @Estria Flegh 내가 세상 살면서 두번째로 잘한짓이 국산차 안산거쥬~~

  • @RYU-lz9sc
    @RYU-lz9sc 3 년 전 +6

    저기요 사업소에서 요즘은 피스톤 교체 안한답니다
    제가 k7오일 먹는거 때문에 실갱이중입니다 좀 알고합시다

    • @jinhwang7549
      @jinhwang7549 3 년 전

      피스톤 교체하자고 권하는 놈이 윤성로입니다
      노사장님과 박명장님은 결함에 대한 합당한 보상을(평생보증등등) 현대에 요구 하는거구요

    • @si7gq
      @si7gq 3 년 전

      @@jinhwang7549 이거 정신병인가요? 영상만 봐도 아는 건데.. 피스톤이 교체하는게 더 싸다고 현대랑 그 유튜버가 사기치는 거라고 주장하는게 누구인지 파악이 안되시나봐용 ㄷㄷ

  • @user-dy2yc5yj2o
    @user-dy2yc5yj2o 3 년 전 +181

    진짜 둘이 놀고있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명장은 떡치고 남는다고???

    • @hell_josun
      @hell_josun 3 년 전 +4

      근데 본질은 엔진 붕쉰같이 만드신 그분들에게 문제있는거 아님?

    • @KIM7057
      @KIM7057 3 년 전

      내가 전화할땐 얘기안해주시더만
      여자분

    • @user-th1dl6lz4z
      @user-th1dl6lz4z 3 년 전

      떡치고 무고할 힘이 남는다는 이야기인 듯

  • @robertjung09
    @robertjung09 2 년 전

    어떤차를 타야 하나요?

  • @msm0723
    @msm0723 3 년 전 +2

    예를들어 1, 2, 3, 4, ... 10까지 교체, 1, 2, 3만 교체. 두가지 경우 어떤것이 비용과 시간이 많이 드는지는 덜 중요하다 생각 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소비자가 제대로 된 서비스를 받는 것 이겠지요. 기업은 기본적으로 이윤증가에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경영에서 그 목적이 몇번째 인지는 기업마다 다르겠지만요. '모트' 얘기로는 '기업이 더 적은양의 부품을 더 비싸게 비용을 들여서 수리 해줘야한다' 인데, 상식적으로 참...

  • @user-ir1nl7iv2m
    @user-ir1nl7iv2m 3 년 전 +373

    여기 좋아요 하신분들 400주고 교체하세요~

    • @nurihan
      @nurihan 3 년 전 +25

      ㄹㅇ ㅋㅋ 제발 400 주고 교체해라

    • @user-mp3hn1xv1j
      @user-mp3hn1xv1j 3 년 전 +19

      웃긴건 이런댓글은 왜 노빠 박빠들 와서 지랄안함? ㅋㅋㅋㅋㅋㅋ 팩트로 후드려 쳐맞을까봐?

    • @user-jo9su8iz8b
      @user-jo9su8iz8b 3 년 전 +27

      @@user-mp3hn1xv1j 지들 불리하면 아가리 싹 닫음ㅋㅋㅋ 믿고 싶은 것만 골라서 믿음 ㅋㅋㅋ

    • @user-mp3hn1xv1j
      @user-mp3hn1xv1j 3 년 전 +12

      @@user-jo9su8iz8b 댓글 길게 몇개 달았는데
      답글은 안오네요 ㅋㅋㅋㅋ 광신도 틀딱새끼들

    • @MoonDal_181
      @MoonDal_181 3 년 전 +9

      ㅋㅋㅋㅋㅋㅋ왜 대깨노랑 대깨명 여긴 답글 안줌? ㅋㅋㅋㅋㅋ

  • @user-uf3wn5zz4x
    @user-uf3wn5zz4x 3 년 전 +72

    7:25 빵터짐~ㅎㅎㅎㅎ

    • @user-hh1jr2vu4h
      @user-hh1jr2vu4h 3 년 전

      @@user-gy7dx8qx3n 편드는게 아니고 그 말은 그런뜻이 아닙니다. 유래를 검색해보세요

    • @user-hh1jr2vu4h
      @user-hh1jr2vu4h 3 년 전

      @@user-gy7dx8qx3n 무슨뜻인지모르겠어요

  • @pikachu09110
    @pikachu09110 3 년 전 +51

    여기가 그 400 맛집입니까?

  • @user-pj6lo6el9z
    @user-pj6lo6el9z 3 년 전 +111

    스마트스트림 2.5 피해자입니다. 엔진오일 감소 심각하고, 엔진오일 누유도 두군데 있었습니다. 봉인두번째했고 7리터 엔진오일 넣고는 만오천킬로 타고 오라네요. 그냥 시간끌기만 하네요

    • @user-pt2kv2js8k
      @user-pt2kv2js8k 3 년 전 +5

      고객차로 실험하는거 같은데요 ㅎㅎ
      돈내고 실험당하시냐고 고생 많으십니다.

    • @user-qd5lr8ub3k
      @user-qd5lr8ub3k 3 년 전 +6

      왜 계속 심해지냐면요 우선 2.5엔진 정량이 5.2리터에요 오일 먹는다고 정량을 어기고 계속 늘려서 넣어놓으니까 계속해서 엔진컨디션은 나빠지는겁니다 ㅜㅜ 5.2리터 들어갈걸 7리터나 넣어놓으니 엔진이 당연히 버거워하죠 출력저하 연비저하 등등

    • @user-qd5lr8ub3k
      @user-qd5lr8ub3k 3 년 전 +1

      오일 교환하실때 5.2리터만 넣어달라고 말씀드리세요

    • @jiyongkim4513
      @jiyongkim4513 3 년 전 +1

      힘내시고 앞으로는 잘 알아보시고 자동차 구매하시길~ 제가 보기엔 신차 출시하면 최소 1년은 보는게 현명한거 같아요^

    • @wakkandaforever
      @wakkandaforever 3 년 전 +1

      크 역시.. 영상보니 확실하네요

  • @user-hv4ki9ng7k
    @user-hv4ki9ng7k 3 년 전 +99

    선동을 하기는 쉽다. 몇문장으로 가능하니... 하지만 이를 반박하는데는 긴 시간과 많은 지식이 필요하다.

  • @user-bo1nz7mz8c
    @user-bo1nz7mz8c 3 년 전 +10

    이런영상 자주 올려줘요
    항상 응원합니다~
    노사장님 화이팅!!!

  • @user-xb1tm9vu3k
    @user-xb1tm9vu3k 3 년 전 +1

    BMW 2.5 엔진과 현대 2.5엔진
    쇼트엔진 가격 비교해 주세요.

  • @user-pz9go5bc1v
    @user-pz9go5bc1v 3 년 전 +109

    존경하는 명장님 지금이라도 늦지 않았습니다!

  • @guribbong1392
    @guribbong1392 3 년 전 +13

    윤성로 반박 영상 나왔어요

  • @sumerTV
    @sumerTV 3 년 전 +14

    늘 응원합니다. 소비자를 위해 누가 노력하는지 기준을 가지고 영상 신뢰도를 비교해보세요. 신차결함 부당한 대응과, 피해예방을 위한 합리적인 자동차문화 개선이 절실합니다

  • @TheGazKnight
    @TheGazKnight 3 년 전 +1

    현대차 정비소 직원 모셔와서 한번 검증 들어가면 좋겠네요. 각자 의견이 다를수 있는것 정도는 다들 인정 할꺼예요. 다만, 다른 전문가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 @bobbykim3041
    @bobbykim3041 3 년 전 +96

    팰리세이드 때부터 알아보고 손절함

  • @slashzakkwylde
    @slashzakkwylde 3 년 전 +26

    아니 ㅅㅂ 차가 문제있으면
    바꿔주고 교체해주던가
    환불해주면되는것을 그게안되서
    일반인 사람들끼리 모여서
    유툽만들고 뿔난소비자들끼리
    모여서 씩씩거리는 이상황자체가
    존나 웃긴게
    진짜 대한민국 기업 개쪽팔리는줄
    알아야지 ㅠ.ㅠ 이게뭔상황이냐
    현대가 팩트체크안하고
    일반인들끼리 모여서
    자동차부품뜯어서 머리맞대고
    연구하는거봐 ㅋㅋㅋ 아오
    세상잘돌아간다

  • @user-uh6dc2gk1v
    @user-uh6dc2gk1v 3 년 전 +6

    명장이 허위한거같네 ㅋㅋㅋㅋㅋ 성지순례잘둘러보고가여 ㅋㅋㅋ

  • @starcraft3
    @starcraft3 3 년 전 +1

    일단좋아요

  • @kwang3693
    @kwang3693 3 년 전 +12

    메뉴얼에 엔진을 내려서 피스톤 교환하라는데요?

    • @user-fn1rs3zv3f
      @user-fn1rs3zv3f 3 년 전 +3

      정비메뉴얼에 작업자의 기술 뿐만 아니라 정비를 위한 방법 도구 기술 부품의 다양성을 인정 한다고 첫 페이지에 나와 있네요 윤성로는 이거를 일부러 공개 안한거 같은데 왜 이건 공개 안하고 짜집기로 어그로 식 영상을 올렸을까요? 정비지침서에 작업자의 다양성을 인정 한다고 첫 페이지에 똭 나와 있는데.. 그걸 숨기는 놈이 범인 아닐까 싶은데 .. 그 범인 누굴까요?

    • @user-fn1rs3zv3f
      @user-fn1rs3zv3f 3 년 전 +3

      윤성로는 법정 공방도 그러고 모든 문제에 대해 왜 전문을 공개 안하고 일부만을 공개 할까요?

    • @user-dh8zc6bn5w
      @user-dh8zc6bn5w 3 년 전 +1

      원래 매뉴얼은 그냥 할 수 있는것도 하나하나 1 2 3 4 하면서 적어놓는게 태반임 더 간단히 빠르고 쉽고 정확하게 하는것이 작업자의 기술, 노하우 라는거임

    • @36am39
      @36am39 3 년 전 +1

      @@user-fn1rs3zv3f 유리한거만 공개해야 있어보인다 생각하지않을까요?

  • @user-cf6io4yr3c
    @user-cf6io4yr3c 3 년 전 +24

    앵그리 윤 보고 와서 도대체 무슨 기준으로 그 가격이 나오는지 작업 방법 함 보러 왔는데 와~ 진짜 소름이다
    쇼트엔진 바꾸는거는 엔진을 내려서 미션을 분리해서 냉각수를 빼고 냉매를 빼고 6~7시간이나 걸리고 하는데 피스톤은 간단하다고 하면서 해드만 분리하고 오일팬만 뜯으면 나와???
    똑같이 타이밍체인은 안 뜯어요? 헤드 그냥 떨어져? 그리고 타이밍 커버, 타이밍체인 하고 헤드 뜯으면 엔진은 어디 공중에 매달려 있어요?
    엔진&미션 마운트하고 미션에 있는 후방에서 잡아주는 롤로드브라켓 이렇게 3점 지지인데
    엔진 마운트 사라지고 그나마 엔진 위에서 걸수 있는 견인 고리도 헤드에 있는데 헤드마저 탈거하고 나면 리프트 업 하고 엔진은 어디 메달려 있는데요?? ㅋㅋㅋㅋ
    피스톤 작업 할려면 무조건 엔진 내려야합니다 하다 못 해 우물정자 크로스멤버로 회귀한 DN8도 3점 지지라서 마찬가지 입니다
    엔진 안 내리고 저렇게 할 수 있는건 현대 기준으로 4점 지지 되는 NF 소나타 까지 가능할까 모르겠지만 3점 지지 구조에서는 불가능합니다
    뭐 이래저래 맞춰서 같다 받치고 드러눕고 땅바닥 기고 하면 어찌어찌 가능은 하겠죠 ㅋㅋㅋㅋㅋ 근데 누가 그렇게 해 ~~!!
    과연 정비 50년 했다는 사람이 할 수있는 말인지 그리고 그렇게 구조를 잘 알고 지오메트리를 논 하는 사람이 저 말을 또 믿어 ㅋㅋㅋㅋㅋㅋㅋ
    어디까지 웃길 수 있는지 참으로 궁금합니다

    • @hogibae7944
      @hogibae7944 3 년 전 +5

      작업을 저따구로하니까 50년전 야매로 ㅋㅋㅋ

  • @gugugo1833
    @gugugo1833 3 년 전 +176

    전과자와 과심종자 정비공의 환상 콜라보레이션 ㅋㅋㅋ

  • @user-rx6dz6mr8y
    @user-rx6dz6mr8y 3 년 전 +77

    두분 모두 항상 응원합니다~~~♡

  • @byeongcheolseong55
    @byeongcheolseong55 3 년 전 +2

    현직 정비사 입니다 정말 궁금해서 올려 봅니다 피스톤 교체가 그정도로 빨리 작업이 가능한지 궁금하네요 피스톤 곤로드 헤드가스켓 잠바 가스켓 액상 가스켓 엔진오일 부동액 가격만 하더라도 후덜덜한데 금액 작업공임 부속대가 100만원 내외? 정말 몰라서 올려 봅니다 내외의 기준이 외적으로 대략 90만원정도 왔다갔다 하는건 아니겠죠?

  • @laso5693
    @laso5693 3 년 전 +14

    ㅋㅋㅋ 말이야방구야 ㅋㅋㅋㅋㅋ

  • @user-pp4kg8hc5q
    @user-pp4kg8hc5q 3 년 전 +5

    수출용 엔진은 다른지 궁금합니다
    영어 번역도 괜찮을듯

  • @user-ye1cx3om5n
    @user-ye1cx3om5n 3 년 전 +1

    종합적으론 맞는말씀이지만.
    빠트린부분이잇네요.
    헤드내리면 타이밍벨트도 교환입니다.

  • @mrpark9844
    @mrpark9844 2 년 전

    로드까지 바꾸면 공차가 맞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