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은 신 대공황, 성장률에 속지말라! f. 제임스 리카즈 『화폐의 몰락』 저자 [글로벌 머니토크 12] 강남규 선임기자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5. 20.
  • 삼프로TV 주식대학 '봄학기'
    👉 염블리의 친절한 주식 기초 교육 / 미주미 장우석 본부장, 이항영 대표의 미국주식 완전정복
    🏫 강의 신청 : www.page-2.kr/concert/2021_ju...
    삼프로TV "시장전망과 주도종목 : www.page-2.kr/purchase/course
    👉 삼프로 TV 주식대학 "업종 기초 교육"
    🏫 강의 신청 : bit.ly/39BG9lo
    📖 교재 구매 : bit.ly/2Ol36BC
    *구매하시는 교재는 강의 신청 시 첨부되는 PDF 교재와 동일한 내용입니다.
    [이벤트 참여하기] 염블리 종목검색식&주식상품권
    www.ebestsec.co.kr/event/3pro/...
    ★ 광고문의 : ad@ebroadcasting.co.kr
    ★ 광고문의 : 010-2090-6748
    ★ 강의 및 page2 서비스 문의 : 02-2115-2324 , 010-3898-2324
    #글로벌머니토크 #대공황 #화폐의몰락 #강남규선임기자 #중앙일보 #강남규

댓글 • 179

  • @cha5102
    @cha5102 2 년 전 +5

    감사합니다 ^^

  • @mayjin5598
    @mayjin5598 2 년 전 +1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yongsuksong7216
    @yongsuksong7216 2 년 전 +2

    좋은내용 감사합니다.

  • @user-os6oi5xv5t
    @user-os6oi5xv5t 2 년 전 +1

    많은도움됬습니다.

  • @Secretary_bird
    @Secretary_bird 2 년 전 +12

    좋은 방송 감사합니다. 제임스 리카즈 선생님 건강하세요 ~~책도 잘 읽고 있습니다.

  • @jcman8490
    @jcman8490 2 년 전 +3

    인사이트를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양한 내용과 서로 다른 관점을 배울 수 있어서.

  • @user-pk6zh7zq2t
    @user-pk6zh7zq2t 2 년 전 +1

    감사히 흥미롭게 잘 들었습니다

  • @gabrielicha3438
    @gabrielicha3438 2 년 전 +3

    이런 소재의 영상을 많이 만들어 주세요. 고맙습니다.

  • @user-pv1ii9dr7o
    @user-pv1ii9dr7o 2 년 전 +12

    새로운 시선~~
    신선합니다.
    저도 금 좋아요^^

  • @user-gb7px1fq2y
    @user-gb7px1fq2y 2 년 전 +15

    오늘도 너무 유익했습니다^^

  • @user-eb1yg3vq3e
    @user-eb1yg3vq3e 2 년 전

    좋은 내용 올려주셔서 감사드립니다.삼프로 회잇팅!

  • @hunilee7470
    @hunilee7470 2 년 전 +1

    시원하시네요 ^^

  • @lance2308
    @lance2308 2 년 전 +18

    처음에는 뭔소린가 미심쩍다 중간부터 끄덕이고 있는 나... 좋은 방송

  • @user-joyplus_academy
    @user-joyplus_academy 2 년 전 +1

    정말 유익한 시간이었습니다 ㅎ 제임스리카즈의 말을 캡쳐할 정도로 몰입했었네요 ㅎㅎ 수준 높은 방송 정말 감사합니다~~꾸벅^^
    많이 배웠습니다.
    당장 제임스리카즈 책도 읽어보려구요 ㅎ

  • @user-ic9nk9wy5s
    @user-ic9nk9wy5s 2 년 전 +1

    대~~~~~~박!!~~👍👍👍

  • @user-jh7el6fk7n
    @user-jh7el6fk7n 2 년 전

    잘 봤습니다 💕

  • @user-qf7st1qs6m
    @user-qf7st1qs6m 2 년 전 +66

    15:00 진짜 명심해야 할 말이다

    • @user-sv9on8vp5w
      @user-sv9on8vp5w 2 년 전

      지금 스태그 플레이션 상태에서 딱 기로에 서있음 MMT로 가느냐 아니면 정석대로 금리 올려서 조지냐 둘 중 하나~ 으아 궁금하다 ^^

  • @ejsongh
    @ejsongh 2 년 전 +8

    와우 삼프로의 차별화
    감사합니다

  • @boohcho3435
    @boohcho3435 2 년 전 +18

    인플레 유발 조건이 공급량이 아닌 경제규모대비 유통 속도와 관련있다는 말씀에 동의합니다.

  • @user-ex3gw3iw7t
    @user-ex3gw3iw7t 2 년 전 +3

    강남규 기자님 항상 영어인터뷰에 도움주셔서 감사드립니다.

  • @sisog7s273
    @sisog7s273 2 년 전 +3

    속도.....멋짐.

  • @user-cs2gm5wj6o
    @user-cs2gm5wj6o 2 년 전 +4

    인사이트 영상 감사합니다.

  • @user-uy5cb6jf9w
    @user-uy5cb6jf9w 2 년 전 +1

    좋은 훌륭한 인터뷰 감사해요
    삼프로 진행파트 여러분들의 私心없는진정한
    뜨거운가슴 냉철한 생각 고마워요
    건승 기원드립니다

  • @user-vw5wc6dq1v
    @user-vw5wc6dq1v 2 년 전 +4

    휴일에도 좋은 영상 감사드립니다

  • @meesoonkim8676
    @meesoonkim8676 2 년 전

    많이 배웠습니다👍🏼

  • @quanttraderfall8803
    @quanttraderfall8803 2 년 전 +1

    강기자님 감사합니다!

  • @user-zj1ih2kf7w
    @user-zj1ih2kf7w 2 년 전 +12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결국은 알아서 하는 거죠
    코인을 하던지, 선물(부동산)을 하던지, 주식(채권)을 하던지
    하지만 무언가 잘못 된걸 느낄때
    그때는 진정한 돈이 무엇인지 성찰하는 시기가 곧 도래할겁니다.

  • @user-sn1em2dp7d
    @user-sn1em2dp7d 2 년 전 +7

    제임스 리카즈 인사이트~👍

  • @user-qh9ts7cp1r
    @user-qh9ts7cp1r 2 년 전 +3

    넘 재밌게 잘 들었습니당~!🙌ㅎㅎ

  • @user-ht8zv4ql9y
    @user-ht8zv4ql9y 2 년 전 +31

    제임스리카즈님의 인사이트… 고개를 끄덕이며 설겆이 하고 있었습니다ㅎㅎㅎ
    이프로님 강남규기자님 수고하셨고 고맙습니다
    삼프로 제작진 여러분 모두 이런 고퀄 인터뷰 준비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 @user-wd3vn9ms8f
    @user-wd3vn9ms8f 2 년 전 +3

    와~TV 시사 프로그램 같아요..

  • @qcl6076
    @qcl6076 2 년 전 +27

    인플레이션을 일으키는것은 돈의 회전속도다. 역시 세계적인 석학의 통찰

  • @nature-lifecoach
    @nature-lifecoach 2 년 전 +16

    좋은 인터뷰네요.
    금의 예측이 빗나간것은 펜데믹의 영향으로
    가상화폐군단이 갑자기 몰려와서, 사실 미국주식도
    한국주식만큼 힘도없고
    헷지펀드들의 장난도 심하고
    처음 만나는 이상한 상황속에
    직면해있어요.
    오늘 인터뷰 충분하게 공감이갑니다.
    감추어진 진실을 바라보게합니다.
    미래를 추측하고
    나아가게 합니다^^~
    좋은 인터뷰 감사합니다.

    • @jlee4360
      @jlee4360 2 년 전

      요근래 저도 미국장도 한국장과 비슷해지는 느낌이여서 3월부터 현금 늘리고 시장관망중입니다.특히 코인광풍이후로 미국 주식 장도 요근래 이상해지는듯합니다.

  • @lcmpark
    @lcmpark 2 년 전 +42

    29:53 포트폴리오에 금을 10%로 채워야하는 이유

  • @heejang4032
    @heejang4032 2 년 전 +27

    매우공감,, 부익부빈익빈 부의 순환이 전혀 이뤄지지도 않고 글로벌로 보면 아직두 셧다운인 후진국이 많음, 큰 범위로는 글로벌자금 까지 빠른 순환이 되야 인플레이션임

  • @SeanPark7
    @SeanPark7 2 년 전 +33

    지금 디플레이션 구간이라고 보는것은 본원통화가 풀린거에 비해서는 인플레이션이 일어나지 않았다는 점에서 이해할 수 있죠. 실제로 통화승수는 2010년 이래로 계속 줄어들고 있습니다.
    돈을 풀어도 부동산과 주식, 비트코인 등 자산시장으로만 가고 실물경제로 가지 못하고 있는데, 돈이 회전이 안되고 자산시장에 묶여 버리면 부동산 가격이 상승하게 되는 등 금융시장과 실물경제와 괴리가 더 커질 수 있는상태인거죠. 부동산 주식 가격이 올랐다고 인플레이션은 아니라는겁니다.

    • @sje1486
      @sje1486 2 년 전 +1

      물가 상승은요???

    • @whiskyandwhiskey5917
      @whiskyandwhiskey5917 2 년 전 +1

      인플레이션이아니라고 말하기는 또 애매한게 물가도 사실 올라가고있음.

  • @simzou4373
    @simzou4373 2 년 전

    Good job! 재테크 불황!!

  • @user-md8zy1eg9z
    @user-md8zy1eg9z 2 년 전 +1

    와 ~우 정말 유익하네요ㅡ

  • @user-ss6wc4rk7f
    @user-ss6wc4rk7f 2 년 전 +1

    깜놀..... 럴수 럴수. 강기자님이라구요. 자닮 조영상대표님이 나온줄 얼굴이 비슷하면 목소리까지 비슷하네요

  • @zuzubong
    @zuzubong 2 년 전 +11

    1:49 두꺼비 아저씨?

  • @user-hp4yn7sx3s
    @user-hp4yn7sx3s 2 년 전

    나두 그리 생각함
    인위적인 경기부양은 오래 갈수없다

  • @whp5324
    @whp5324 2 년 전 +2

    제가 신뢰하는 분! 제임스 리카즈와 레이 달리오. 두분 다 같은 얘길 하시죠. 금이 돈입니다.

  • @user-es6lz4ow4m
    @user-es6lz4ow4m 2 년 전

    세계의 유명한 석학분과의 인터뷰를 통하여 유용한 정보를 공유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 @user-mg1hz2qm8k
    @user-mg1hz2qm8k 2 년 전

    시대의 변천사를
    사람의 예언으로
    한계 하고 있는
    허무를 밝혀 내는
    언론 이 있다면 ,
    하는 기대로
    기대하겠 습니다

  • @_euio2991
    @_euio2991 2 년 전 +20

    경제 석학만큼 어중띤 포지션이 없죠... 주식시장에 오래 살아남은 사람이 더 시장을 잘 읽는다에 한표

    • @user-og8zz5zj8l
      @user-og8zz5zj8l 년 전 +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년후 미래에서 왔습니다. 크게 웃고 갑니다 ㅋㅋㅋㅋ

  • @user-g00dstar
    @user-g00dstar 2 년 전

    감사합니다

  • @crypto100ho
    @crypto100ho 2 년 전

    40:40 비트코인

  • @shantiu3094
    @shantiu3094 2 년 전 +9

    석학들의 다양한 관점을 시청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작년 초 코로나 위기때 위기론을 말씀을 주셨던 분들의 관점에 빗나간 것에는 다행스러운 일이지요~ 최근 계속 고개를 드는 위기론 관점을 가지신 분들의 목소리가 대두가 되는 것은 경계의 끈을 늦추지 말자는 걸로 알아듣겠습니다.
    리카즈의 신대공황을 읽은 1인으로써 다소 틀린 부분이 있었던 것 같아요... 시차 차이가 있다는 어떤 분의 말씀처럼 해당 시차를 두면 모든 만물의 이치가 아닌가하네요 오르막길이 있으면 내리막길이 있듯이...한때 폴크루먼 등의 그런 관점에 심취했었는데...대단한 의견이 아니란 사실을 깨달았는데~ 넘 어설프게 아는 별로 없는 무지한 상태라 이렇게 느낀 건지도 모르겠네요...하지만, 역사는 조금 다른 모습으로 다가오겠지만... 공황이 오려면 그래도 약간의 시간은 남은 듯 하네요.. 그 공황을 기다리는 슈퍼리치들... 개미들도 대바겐세일 쇼핑할 머니머니를 조금씩 조금씩 준비해야겠어요 :)

  • @user-ct8bb1yj6v
    @user-ct8bb1yj6v 2 년 전 +2

    2023년까지 디플레, 그이후 만일 인플레가 온다면 30년 장기 호황이 올것이다!!!! 동감^^

  • @kevinjeong5230
    @kevinjeong5230 2 년 전 +1

    총통화량보다는 속도에 관점을 맞추면 맞음. 사회자들이 왜 혼동하는지 이해는 됨. 하지만 지금 시대는 역사적 다각적 관점의 다각화로 보는 노력이 필요해보임. 의미 있는 통찰이라고 보임

  • @dongkyuo9769
    @dongkyuo9769 2 년 전 +20

    오래된 저자의 책 금의귀환을 보면 자산의 10%를 금으로 하라고 돠어 있습니다. 많이 가져가면 안된다는 이야기죠

    • @tubeyou1490
      @tubeyou1490 2 년 전 +6

      자산의 10퍼센트면 엄청 많이 사는거에요. 집값이 5억이면 금을 5천만원 넘게 사라는건데 금 5천만원 사는 사람 보셨어요?

    • @sorelkim9109
      @sorelkim9109 2 년 전 +8

    • @dongkyuo9769
      @dongkyuo9769 2 년 전

      @@tubeyou1490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렇게 하지 않고, 분산투자를 했다고 믿고 있죠. 저또한 그렇구요. 10% 혹은 레이달리오는 7.5% 정도 하라고 하니 투자금을 늘려야죠. 자가 아파트가 있다면 리츠투자 대신 금으로 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제가 많이 가져가면 안된다고 한건 강남규 기자께서 "금만이 자산이다. 현금은 아니다. 과거에 리카즈는 골드버거였다." 라고 한부분을 반박 하기 위한것 입니다.

    • @Rooftop_Coreano
      @Rooftop_Coreano 2 년 전 +3

      @@tubeyou1490 저 실물금으로만 7억원어치 가지고 있는데.. 총 자산에 15%되구요..

    • @user-jf9cw3ou3c
      @user-jf9cw3ou3c 2 년 전

      @@tubeyou1490
      Me

  • @user-vx2ry1sg8c
    @user-vx2ry1sg8c 2 년 전 +18

    제임스 리카즈가 신대공황 시기을 맞이하여 중국의 임금,물가 상승으로 금가격이 지금의 비트코인처럼 비싸게 될 것으로 보지만,
    가치저장 수단으로써 금과 비트코인이 근본적으로 다른 이유는 비트코인은 머니게임의 일종으로 미FRB가 미달러가치 폭락과 금값 폭등의 대항마로 여겨 당분간 적절히 이용하는 반면에,
    금은 과거 화폐이자 가치저장 수단의 정통계승자인 만큼 미FRB는 달러 화폐가치 폭락을 예방하기 위해 교묘하게 통제하기 때문에 현재의 비트코인처럼 달러 대비 가격 폭등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따라서 향후 세계시장에서 인플레를 커버할 수단으로 선택하여 미FRB의 통제권을 넘어선다면 지금의 비트코인처럼 가격이 폭등하고 희귀해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 @BeeStock
    @BeeStock 2 년 전

    잘보겠습니다...

  • @audaciouspony
    @audaciouspony 2 년 전

    어메이징 합니다. 글로벌 구루 인터뷰까지 진행하고 계시군요

  • @user-xd6wl1oj2d
    @user-xd6wl1oj2d 2 년 전 +1

    리카즈 말하는 위기는 디플레이션의 형태로 올 것이고 23년쯤 변곡점을 맞이하여 인플레이션의 형태로 바뀔거라는 걸로 이해되는데
    아마도 디플레이션이 터지면 연준에서는 모든 카드를 동원할거고 그게 변곡점의 본질일걸로 보여지네요.
    리카즈는 여전히 금은 1만달러가 갈것이고 가격이 오르면 비율적으로 1만달러 가는건 일도 아니다.라는 주장인데
    예전 주장이랑 뭐가 달라졌는지 모르겠네요. 단지 경제위기의 시기를 예측하는게 틀렸던거 같은데

  • @user-ig7nj1xb5r

    성지가 될 듯

  • @mipark7997
    @mipark7997 2 년 전

    금은 어떻게 사지요?

  • @FOREMAN_EOM
    @FOREMAN_EOM 2 년 전

    회복하는 수치 이면에 회복하지 못한 것이 있다? 모든게 정상이 되려면 30년?

  • @user-ub6mm9uj9x
    @user-ub6mm9uj9x 년 전 +1

    6:58 마치 70년대처럼 30~40년대는 2차세계대전을 치뤘어도 그 생산지수를 회복못했다. 7:19 1929년 주가는 1954년에서야 회복되었다.
    19:07 인플레이션을 일으키는 것은 돈의 "회전 속도"이다. 그리고 생산자의 감소와 소비자의 증가같은 인구구조의 문제가 더 중요한 요인일 수 있다.
    19:45 돈의 속도 예시 설명 (잘해줌)(MV=PY=명목 GDP) 38:20 암호화폐의 앞날, 암호화폐는 금같은 money는 아니다. 40:35 금 대비 달러는 마치 체온계와 같다.

  • @oldimplement1955
    @oldimplement1955 2 년 전 +30

    제임스 리카즈의 비트코인에 대한 논리
    전제조건 : 통화 Currency와 돈 Money은 다르다. 통화는 흔히 생각하는 화폐에 가깝고, 돈은 통화의 가치를 지지하기 위한 무언가이다.
    1. 화폐간의 환율은 그저 상호간의 교환 비율일 뿐이므로 연결된 화폐간의 가치는 같이 하락하거나 같이 상승한다.
    2. 비트코인과 화폐간의 환율은 장기적으로 봤을 때 비트코인만이 상승했다. 1번에서의 논리로 생각해보면 환율로 보기에는 무리가 있다.
    3. 비트코인이 돈이라면 금과 동일 혹은 유사하게 화폐의 가치가 하락 혹은 상승하는 것을 나타낸다고 봐야하는데, 비트코인은 장기적으로 엄청난 상승을 이루었다. 그렇다면 화폐(달러)의 가치는 그만큼 하락했다고 판단해야하는가?

  • @winstonkim8481
    @winstonkim8481 2 년 전 +7

    2010년 대 초반 금 상승기 때 귀 기울였던 분 중 한 명인데 잊고 있다가 삼프로를 통해 또 오랜만에 좋은 인터뷰를 보게 되네요. 훌륭한 컨텐츠 감사합니다.

  • @simzou4373
    @simzou4373 2 년 전 +1

    신 대공황

  • @user-eq5ok6yh2y
    @user-eq5ok6yh2y 2 년 전

    비트코인과 화폐가치부분에 대한 비교는 병아리와 공룡을 천칭저울에서 무게 재는것같네요. 두개의 비율비교는 안맞지 않나 싶습니다

  • @SeanPark7
    @SeanPark7 2 년 전 +26

    미래에 대한 통찰력은 리카즈가 갑인듯

  • @user-vs3nf9gu8d
    @user-vs3nf9gu8d 2 년 전 +5

    업로드 시기가 많이 아쉽습니다. 증시가 아주 좋을때 올려주셨으면 훨씬 더 나은 타이밍이었을텐데요.

  • @user-mq6ly3sb7x
    @user-mq6ly3sb7x 2 년 전 +23

    이런 글로벌 이코노미스트 대담은 영어자막 달아서 영어제목으로 동영상도 따로 올려 주시면 좋을거 같네요. 사회자분들 자막만 달면 되니 아주 힘든 작업은 아니지 않을까요? 그러면 대담자에 대한 작은 보답도 될 수 있을거 같네요. 한국이외의 영어 문화권에서는 좋은 자료가 될 수도 있을 겁니다.

  • @TAKYOUNGSA
    @TAKYOUNGSA 2 년 전 +44

    전화 끊자마자 뒷담ㅋㅋㅋㅋㅋㅋ

  • @user-kh9wh7bs1v
    @user-kh9wh7bs1v 2 년 전

    중앙일보 기자님 좋은 인터뷰 감사합니다
    많이 배웠습니다 ^^

  • @user-iq9wf4zp3z
    @user-iq9wf4zp3z 2 년 전 +3

    금본위제와 금융의 전쟁에서 결국엔 금융이 승리했는데 가상화폐라는게 등장하면서 금융에대한 의구심이 다시 증폭되는거 같네요.

  • @sunshine6197
    @sunshine6197 년 전

    제임스 조언으로 스탁, 금, 크립토로 분활해서 투자를 했는데 스탁은 손해 금은 이익 크립도는 조금 이익을 보고 있네요. 하지만 잘 듣고 투자는 본인이 알아서 하세요. 모든책임은 본인의 것이고 지금은 은 금가격이 너무높네요.

  • @bora4302
    @bora4302 2 년 전 +1

    금투자 하려면 어케 해야하나요?ETF 말고 다른 방법도 있나요?

    • @whp5324
      @whp5324 2 년 전

      금 현물을 사시면 되요. 대성금속 한국금거래소 한국은거래소 아시아골드 등에서 사면 되요.

  • @naomcity777
    @naomcity777 2 년 전 +34

    지수 두어달 오르면 앞으로 더 역대급으노 좋아진다는 사람만 나오고 한두달 흔들어대면 비관론자만 나오고....

    • @johnandautobot9841
      @johnandautobot9841 2 년 전 +1

      영상 안 보셨지요? 만약 보고 이렇게 쓰신거라면 다시 보셔야할듯.

    • @nature-lifecoach
      @nature-lifecoach 2 년 전

      네..변화의 시기라 그렇습니다.

  • @user-lt3xi7iy7p
    @user-lt3xi7iy7p 2 년 전 +3

    와..삼프로 게스트 클라스

  • @jameskim44
    @jameskim44 2 년 전 +3

    20:00 돈을 회전시키는 일이 없거나 느리다면 그것의 경제성은 없는것이다. 결론 ; 보고있냐? 쿠팡 나쁜놈들. 제일 돈 늦게주는놈들. 절저하게 이자 받아내야 한다.

  • @user-by8ch3cc7t
    @user-by8ch3cc7t 2 년 전 +2

    '예측'이란 알수없다. 그 자체가 상품일 뿐이다.

  • @investmentcampus
    @investmentcampus 2 년 전

    15:00 정말 중요한 말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tjhuryuu
    @tjhuryuu 2 년 전 +5

    이 사람은 미국연준이랑 동일한 시각으로 보고있음 결론적으로 장기 인플레이션이 오겠으나 그것은 실물경기의 호황을 격은 이후일것이고 지금 당장은 인플레이션이 아닌 디플레이션을 대비해야한다.

    • @boohcho3435
      @boohcho3435 2 년 전

      그렇네요. 물가가 일정기간 동안만 오를거란연준 주장과 같네요.

  • @Jessy77251
    @Jessy77251 2 년 전 +1

    GDP숫자가 성장한다고 성장은 아닌거 같긴하네요.. 미국서 지난 일년내내 어디 가지도 않고 밥만먹고 사는데 무슨 경제가 돌아간다고 성장을 했다는지

  • @green-story9840
    @green-story9840 2 년 전 +1

    그똑똑하다는 사람들이 다 모여있고 돈이 돌아야 하는걸 알면서도 돌도록 정책을 결정하지 않는것은 고의로 하지 않는게 아닌가요?

  • @user-bs6ps1fc8t
    @user-bs6ps1fc8t 2 년 전 +1

    쿼즈
    10년전에 1억
    지금 1억 어느 돈을 선택할까?

    1)기축통화 한국 원달러 미국
    돈에 가치는 변한다
    미국 연준 통화정책이 중요
    ex코로나로 자산가격 폭락
    제로금리,m2통화랑 급증으로
    화폐가격 빠르게 하락 자산가격 폭등

    HTS터치면 바로 바로 체결
    ex 1차 주식,환차익 1000원사서 1300원매도
    2차 부동산 가격 폭등

    2)미국 위기는 한국에 초대형위기로
    ex리만브라더스 파산
    달러값이 치솟는다.

    코로나.기후위기 폭염
    원자재 폭등
    주거공간에 머무는 시간은 늘고
    주택 공급은 불안정하다

    미국,유럽부채 상승 해결 예상
    아파트가 1억에 세금 100만원인데
    세금만 늘리려면 서민 반발이 심한데
    집값을2억 올리고 세금200하면
    착한 인플레이션을 좋아한다

    1)세계는 소수에 자산가들이 정책을 정하고
    정부를 이끌어가니 무조건 그들 편에 서야 한다

    10년후에 1억을 갚을지?
    지금 1억 갚을지?

  • @chulkizu8824
    @chulkizu8824 2 년 전 +1

    "박병장 매매의 기술" eBook 어디서 구매가 가능합니까?

  • @green-story9840
    @green-story9840 2 년 전

    일본의 경우와 일치하네요

  • @user-oc1hc9rl7z
    @user-oc1hc9rl7z 2 년 전 +3

    와우~~ 밈의 주인공??

  • @arpeggionephilos925
    @arpeggionephilos925 2 년 전 +3

    제임스 리카즈= 레이시 헌트+쑹홍빙

  • @beh687
    @beh687 2 년 전 +2

    ㅋㅋㅋ
    담엔 경제를 위해 모듬김밥 드세요..ㅋ

  • @KBSim-wy7lk
    @KBSim-wy7lk 2 년 전 +2

    그래서...난, 어떻게 투자해야 하는거죠? @.@

    • @nature-lifecoach
      @nature-lifecoach 2 년 전

      분산투자가 답이라고 말씀하시네요^^~

    • @KBSim-wy7lk
      @KBSim-wy7lk 2 년 전

      @@nature-lifecoach 월요일날 증권사에 금계좌 개설해달라고 전화해야겠어요. 방문보다 어려운 전화연결...T.T

    • @nature-lifecoach
      @nature-lifecoach 2 년 전 +1

      @@KBSim-wy7lk 구체적으로 말해주실래요.국내증권사에서
      금실물을 구입해서 저축하는개념인가요.이름이 뭐예요.
      저는 미국주식만해서 GLD
      살펴보니 벌써 2개월째 상승중이네요.
      전부 매수의견인데
      전고점대비 50% 올라와있네요.
      전고점까지 올라갈수도있고
      그이상으로 올라갈수도 있지만
      이미 매수시기가 늦어져서 아쉬움이 있어요.
      아마존도 8개월째 횡보하다가
      결국 전고점 못뚫고 횡보하고있고
      테슬라같은 주식은 50%도 회복못했는데
      금도 충분히 오를만큼 오른것같아서
      아주 조금 5%미만으로
      넣든지, 고민해야겠어요.^^~

    • @KBSim-wy7lk
      @KBSim-wy7lk 2 년 전 +2

      @@nature-lifecoach 우리나라 공식적인 금 거래소인 KRX 한국거래소 금 현물시장을 통해 금을 g단위로 투자하는 방법입니다. 골드뱅킹이나 펀드, ETF 등 보다 수수료나 비용면에서 더 유리하다고 일반적으로 평가받는 방법이구요. 각 증권사(국내 10개인가?) 에 금 현물계좌를 별도로 개설하면 되고 투자방법은 주식 매수매도 방식과 같습니다. 지금 증귄 어플 열어서 주식매수-종목검색을 한번 보세요. 주식, ELW, ETF 등등 다음 저 한켠에 '금현물'이라고 있을겁니다. 물론 별도의 금현물 계좌가 없으면 거래는 못하지만 보이기는 할 겁니다.

    • @KBSim-wy7lk
      @KBSim-wy7lk 2 년 전

      @@nature-lifecoach 제가 알기로는 비대면 온라인으로 계좌개설은 안된다고 알고 있습니다. 기존 거래 증권사에 방문하거나 전화로 개설 신청해야 한다는군요.

  • @denis_4122
    @denis_4122 2 년 전

    "비트코인이 90% 오르는 동안 달러 가치가 90% 하락하지 않았다"라는 이야기라면
    금이 5년간 70% 오르는 동안 달러 가치가 70% 하락했다는 이야기인가요..?

  • @Namenza
    @Namenza 2 년 전 +4

    리카즈의 금에 대한 생각이 변한것에는 숨겨진 이유가 있습니다. 들으며 언제인가 알려질 사실에 기반하고 있다는걸 알게되네요. 미국은 이미 금을 많이 보유하고 있습니다. 금이 1만달러가 될 일은 없고 앞으로 투자의 대상에서 제외 될지도 모른다는게 맞을겁니다. 금은 금을 낳거나 일자리를 주거나 경제를 활성화시키지도 못합니다. 그냥 오랜 관념대로 갖고 있으니 부자가 된 기분일 뿐. 최악의 상황에 가면 잃는건 다 마찬가지입니다. 적당히 투자해 놓고 맛있는 김밥 먹고 친구도 하나 사주고 건강하고 기쁘게 사는게 최고입니다.

  • @user-wu2ue7pf4o
    @user-wu2ue7pf4o 2 년 전

    한국분들 왜이리 인상이 ㅋㅋㅋㅋ

  • @hyoniiakii
    @hyoniiakii 2 년 전

    분산투자난못하겠다 돈없는데....

  • @nomal4778
    @nomal4778 2 년 전 +5

    저 정도 분산하려면 소액은 어림도 없음

    • @user-pz8ip5yo7y
      @user-pz8ip5yo7y 2 년 전

      ETF

    • @kimsujeong1284
      @kimsujeong1284 2 년 전 +4

      소액으로 꾸준히 하면 안될까요? 전 소액으로 금 토큰 PAXG, 비트코인 (아주 소량), 주식투자를 시작했어요. 일확천금을 노린다기 보다는 현금을 은행에 그냥 두면 도둑맞는 기분이라서... 은행 이자보다는 이익이 높고, 차근차근 주식공부해서 장기 주식투자에 매진하고 싶어요. 삼프로 유튜브방송 애청합니다.

  • @yj7259
    @yj7259 2 년 전 +5

    좋은 영상 잘보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돈의 총량 보다 돈의 회전율이 중요하다는 말씀, 중국의 인구통계학적 분석은 의미있게 다가오네요.
    하지만 금은.. 따지고 보면.. 금도 그냥 냅두면 아무짝에도 쓸모없는 금속덩어리인데 하는 생각이 듭니다 ㅋㅋ
    기술력이 없던 시절엔 금만큼 보편적 가치를 가진 물건이 별로 없었다지만,
    지금은 좋은 것들이 이렇게나 많은데... 굳이 금에 그 정도의 가치를 부여해야 하는지 의문이 든다는.
    개인적으로.. 굳이 금에 온스당 1만달러의 가치를 부여하는 세상은 좀 갑갑한 느낌이네요^^;;

  • @arpeggionephilos925
    @arpeggionephilos925 2 년 전 +6

    지금이 어떻게 디플레지?....부동산, 주식 , 채권, 금, 원자재 모두 사상 최고가를 달리고 있는데?......도대체 얼마나 더 올라야 인플레라고 하는 거야?.....

    • @Rooftop_Coreano
      @Rooftop_Coreano 2 년 전 +6

      실물경제는 씹창인데 풀린 돈들이 금융자산으로만 가면서 금융자산에 과도한 인플레가 생김.. 문제는 실물경제와 주식시장 괴리율이 커지면 주식시장은 결국 붕괴 됨

    • @MelodySorrow
      @MelodySorrow 2 년 전

      @@Rooftop_Coreano 이론은 그래야하는데 현실은 그게 아닌 기이한 현상.... 재난 지원금으로 직접 쏴줘서 그런듯

    • @Rooftop_Coreano
      @Rooftop_Coreano 2 년 전 +1

      @@MelodySorrow 진행형이고 결국은 터질꺼라 봐요 ㅎㅎ

    • @MelodySorrow
      @MelodySorrow 2 년 전 +1

      @@Rooftop_Coreano 단기간에는 안터지고 아무도 예상하지 못할때 빵 터질듯요. 그게 몇년이 걸릴지는 아무도 모르겠지만...

  • @korinyang3966
    @korinyang3966 2 년 전 +5

    그렇게 신뢰할만한 분이 아니다. 그의 주장은 고작 골드관련 글이 주류이며 어찌 보면 거의 화폐전쟁의 중국애 주장의 또 다른 아류일 뿐이다.

  • @chuljinbest9353
    @chuljinbest9353 2 년 전 +2

    기레기인데..경제라서

  • @iilliillill
    @iilliillill 2 년 전 +5

    박홍기 미국버전 같은데?
    맨날 망한다 어쩐다 해도 잘굴러감

    • @ContacT_M
      @ContacT_M 2 년 전

      그런 심한 말씀을...ㅋ

  • @user-fj3yf1qs4c
    @user-fj3yf1qs4c 2 년 전

    결국엔 중국이 문제인데
    중국 인플 터져도 인도라는 거대국가가 남아있다 아직 20년 일러

  • @lljljljlljll
    @lljljljlljll 2 년 전 +2

    그동안 세계의 디플레이션 펌프 역할을 하던 중국
    그 중국의 인구구조가 변해 인플레이션으로 돌아설 가능성이 있다

  • @monbiotmiric284
    @monbiotmiric284 2 년 전

    저 사람 말이 맞을 지 틀릴 지는 모르지만 자본주의 시장 경제 체제는 언젠 가는 몰락할 수 밖에 없다. 점점 벌어지는 빈부격차와 기후위기로 인해 무한정한 소비 확대는 불가능하고, 이에 반에 경쟁은 더 심해지니 이윤률은 갈 수록 떨어지기 때문이다. 돈 놓고 돈먹기 게임인 주식도 결국 한꺼번에 종이 쪼가리가 될 수 밖에 없다.

  • @holykang
    @holykang 2 년 전 +2

    정부 보조금 1400불은 받는분이 경제의 신 레블인지 궁금합니다. 이돈은 경제적으로 힘든분들에게 나가는 겁니다. 이분의 의견을 다 믿기힘든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