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코전 직후 만난 SBS 중계진 "한국 야구가 언제부터 이런 처지에 놓였나" / 비머inWBC ep.7 / 비디오머그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4.
  • WBC 한국 대표팀이 체코를 상대로 첫 승을 거뒀습니다. 하지만 복잡한 경우의 수 앞에 8강 진출이 여전히 불투명하기 때문에 중계진은 기분 좋게 웃을 수 없었습니다. 이 상황을 어떻게 보고 있을지, 이대호·이순철·정우영 SBS 중계진 3인방을 만나 심경을 들어봤습니다.
    00:00 오프닝
    00:25 체코전 중계는 어땠는지?
    01:01 이번 WBC에서 부진한 이유
    02:11 한미일 야구 시스템 차이일까?
    02:54 야구 팬들에게 한 마디
    03:56 To. 국대 후배들에게 선배 대호가
    (취재 : 김혜민 / 영상취재 : 이재영 / 편집 : 한만길 / 구성 : 조도혜 / CG : 서현중, 장지혜, 성재은 / D탐사제작부)
    ✔신뢰할 수 있는 재미, 비디오머그 VIDEOMUG
    #김하성 #이정후 #오타니 #VMG
    ▶비디오머그 채널 구독하기 : n.sbs.co.kr/mugTube
    ▶Homepage : videomug.co.kr
    ▶Facebook : / videomug
    ▶Twitter : / videomug_sbs

댓글 • 5K

  • @videomug0
    @videomug0  년 전 +428

    00:00 오프닝
    00:25 체코전 중계는 어땠는지?
    01:01 이번 WBC에서 부진한 이유
    02:11 이대호 "1군 갔다고 다 1군 아니다"
    02:54 야구 팬들에게 한 마디
    03:56 To. 국대 후배들에게 선배 대호가

    • @user-bx1gc4ws1b
      @user-bx1gc4ws1b 년 전 +12

      3:40 방구소리들어갓음 ㅋㅋㅋ

    • @Sennheiser999
      @Sennheiser999 년 전 +4

      키가 먼 상관이냐?
      ㄲ 통 발언을 하네

    • @tms6548
      @tms6548 년 전 +5

      ​@@Sennheiser999 상관있지 ㅋㅋㅋㅋㅋ 에효

    • @TrueReleasAble
      @TrueReleasAble 년 전 +11

      @@Sennheiser999 야구에서 투수들 키 중요함
      키가 한뼘씩이나 더 큰데도 그 신체능력을 전혀 활용 못하는게 왜 그럴까 생각해보라는 이대호 말을 듣고도 이해를 못하는 니가 ㄲ통 아닐까?

    • @Sennheiser999
      @Sennheiser999 년 전 +1

      @@TrueReleasAble
      그렇게 타고난거 좋아하면 평생 오타니만 빨면서 살아라
      에궁..
      말들어보면 노력으로 개선될수 없는것들
      외모나.. 신체조건
      에초에 타고난걸 굉장히 선호하고 좋아함
      이러니 나라가 발전이 없지
      오타니 교주로 모시고 많이들 빠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oachmaxbang
    @roachmaxbang 년 전 +1421

    가진 것에 비해 너무 많은 것을 누린 한국 야구

    • @user-yv6oh1fg4i
      @user-yv6oh1fg4i 년 전 +223

      팀마다 음주운전자1명씩은 꼭 있고 팬서비스는 개판에 실력은 ㅈ도없는데 돈은 뒤지게 많이 받네

    • @contiguous1
      @contiguous1 년 전

      실력도 없는것들이 연봉은 존나 높아,,돈에 환장한 미친것들;;

    • @user-wm6ug3kr7x
      @user-wm6ug3kr7x 년 전 +42

      2002년 월드컵의 붐이 2006년 WBC로 옮겨갔고 팬들이 급격히 늘었죠. 2006년은 대단했습니다. 그 후로 WBC는 안봅니다. 한국 야구 끝났죠.

    • @user-pp5yg4bh3w
      @user-pp5yg4bh3w 년 전 +2

      ​@@user-yv6oh1fg4i 근데 비꼬는게 아니라 돈 많이버는게 배아픈거임?

    • @user-kb6bh6tx4k
      @user-kb6bh6tx4k 년 전 +98

      @@user-pp5yg4bh3w 단순 돈 많이 받는게 문제가 아니라 받는 돈에 비해 리그에서 보여주는 실력 프로 멘탈리티, 팬서비스 수준이 못따라오니까 욕하는거지 ㅋㅋ

  • @TheJohnsontk60
    @TheJohnsontk60 년 전 +3034

    과도한 비난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말에 과도한 비난 보다는 지켜봐달라는 형식적인 대답 대신 비난을 받아야 할 만한 성적이었다고 답하는 대호신. 역시 남다릅니다

    • @user-yj7hq4wo6n
      @user-yj7hq4wo6n 년 전 +58

      판공비 잘 받아먹는 대호형 짱!

    • @user-uq6re3ts1x
      @user-uq6re3ts1x 년 전

      ​@@user-yj7hq4wo6n그걸 아직도 믿는 니 대가리가 레전드다 ㅋㅋㅋㅋㅋ

    • @user-hq9mg1dj6x
      @user-hq9mg1dj6x 년 전 +24

      @mon mon ?

    • @user-dy8rl8ks1m
      @user-dy8rl8ks1m 년 전 +144

      @@monmon4268 이번 국대는 비난도 해야죠~~^^ 비난받을 자격이 충분합니다!

    • @user-se9cy8zg9d
      @user-se9cy8zg9d 년 전

      과도한?? 비난은 개xx...야구팬들이 하두 호들갑 떨어서 챙겨봤더니 대낮부터 투잡뛰는 호주애들한테 쳐밀려서 국민들 기분 좃같게 만들고.. 얼마나 국내에서 편하게 복실강아지마냥 오냐오냐 사랑을 받았길래.. 억대연봉이 저모양인지;;; 일도 조금만 힘들면 징징 훈련하는 운동선수들도 훈련 힘들면 인권어쩌구 훈련 못한다 징징...편하게 만들수록 경제부터 시작해서 운동까지 나라꼴 개판이네 ...역시한국은 맞아야 열심히 한다는 조상님말씀이 맞아.. 자율에 맞기면 방종하는 국민성 .... 성형과 춤에 미친국가 같은이라고...

  • @user-kh3lb8bb4h
    @user-kh3lb8bb4h 년 전 +379

    이전에는 야구는 투수게임이라는 말에 대해 잘 이해하지 못했는데
    이번 WBC경기를 보면서 바로 이해할 수 있었다.
    그리고 박찬호, 류현진, 김광현같은 투수들이 얼마나 대단한지도 알게 됐다.

    • @1C5C11
      @1C5C11 년 전 +7

      👍👍👍👍👍👍👍👍

    • @junhyu9537
      @junhyu9537 년 전 +4

      법규 빠짐

    • @user-jb1fg1zm5q
      @user-jb1fg1zm5q 년 전 +11

      ​​@@junhyu9537 법규는 진짜 짧고 굵은 임팩트 개지림 레전드 맞지

    • @user-yx8nq7qp4u
      @user-yx8nq7qp4u 년 전 +2

      wbc 윤석민도 뺄 수 없지요 ㅎㅎ 류윤킴!!

    • @user-wf2ni3uf5l
      @user-wf2ni3uf5l 년 전 +6

      ​@@user-yx8nq7qp4u 국대 임펙트는 단연 09윤석민 베네수엘라전 그 당시 메이저 타선들 상대로 공 한구한구 지렸지 국대 우완중 단연 최고였는데

  • @chldud36
    @chldud36 년 전 +116

    한국 일본에서 최고 경지를 밟고 적은 기회에 최고의 효율 있는 실력을 믈브에서 보여준 경력이 있는 이대호 선수 이기에 귀에 쫙쫙 들어 오네요

    • @user-ls9ki6ck9h
      @user-ls9ki6ck9h 년 전 +1

      이대호 뛰었던 wbc 3개 대회중 가장 최근 두대회 성적:
      2013 대회 :대만,네덜란드,호주와 한 조->1라운드 탈락
      2017 대회 :이스라엘,네덜란드,대만과 한 조->1라운드 탈락
      한국 야구가 언제부터 말도 안되는 경우의 수를 따졌냐고?? 너있을때고 그랬고 그렇게 탈락했잖아ㅋㅋㅋㅋ
      이번 대회 선수단 문제가 아니고 걍 대한민국 선수단 수준이 1라딱 수준인데 기대가 높은거지 이대호가 뭔 후배들한테 선수 자격이 있니 마니 하는거ㅋㅋㅋ 지도 1라 딱 두번하고는ㅋㅋ 일본이랑 붙지도 않았으면서ㅋㅋㅋ이대호 저거는 방송 좋아하고 입터는거 좋아하는거 같은데 입으로 큰 사고 한번 친다 저거

    • @user-vp5sd7sq2d
      @user-vp5sd7sq2d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범죄자 쓰레기새끼죠~ㅋㅋㅋㅋㅋㅋㅋ

    • @user-gf6ct9cq8h
      @user-gf6ct9cq8h 7 개월 전 +4

      @@user-ls9ki6ck9hㅋㅋㅋㅋㅋ 이대호 잘한건 쏙 빼놓고 이야기하는거 보소 그래서 이대호 국제성적은 알고나 하는 소리? 잘한경기는 왜 언급 안하는지?
      못한경기가 있었다고 한들 이번 국제대회때 이대호 발톱 만큼이라도 한 선수 있음? 뭘 알고나 떠들어재껴야지 이대호 정도면 충분히 쓴소리 하고도 남을 커리언데

  • @jaehankwon4007
    @jaehankwon4007 년 전 +100

    최대한 원만하게 말씀을 표현해 주시네요.. 그 마음이 선수들에게도 전해지길 바래봅니다....

    • @1C5C11
      @1C5C11 년 전 +1

      👍👍👍👍👍👍

    • @user-ry8zq3pz6f
      @user-ry8zq3pz6f 년 전

      안전해짐 ㅋㅋ 이미 부자들이라서

    • @user-vp5sd7sq2d
      @user-vp5sd7sq2d 년 전

      이대호 본인이 범죄자 쓰레긴데 잘~도 전해지겠네 ㅋㅋ

  • @carrbdc5851
    @carrbdc5851 7 개월 전

    이대호 선수 참 말 잘한다 계속 보고싶다

  • @Kor_Camtaro
    @Kor_Camtaro 년 전 +231

    이대호선수가 제대로 파악하고 있는거 같아요
    예전에는 지고 있더라도 승부욕과 투지가 보여서 9회까지 조마조마하게 보던 재미가 있었는데 지금은 실력도 매너도 아마추어 뿐이네요

    • @user-tq6pk1tn5c
      @user-tq6pk1tn5c 년 전 +8

      이런말 하면 진짜 거시기 할건데...
      일반 대중들은 국내 프로야구 보면서 환호하고 즐거워 할텐데...
      야구에 대해 쬐금 아는 사람들은 국내야구 잘 안봅니다...
      미국 일본이랑 갈수록 실력 갭차이가 있어서 재미가 없어요...
      농구가 몰락한 이유와 같죠...
      보는사람 수준은 높은데 경기력은 .....
      신체차이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일본선수들 보면 생각이 바낍니다.
      야구 축구 농구 배구 세계무대에서도 통하는 선수들이 꾸준히 나옵니다...

  • @limboys2
    @limboys2 년 전 +598

    이대호 말에 전적으로 찬성 합니다. 2군도 못되는 선수가 국가대표를 하고 있는 한국 실정

    • @1C5C11
      @1C5C11 년 전 +1

      👍👍👍👍👍👍👍👍

    • @user-vi7ku1vr7r
      @user-vi7ku1vr7r 년 전 +2

      마자요~

    • @Moon-ze6bn
      @Moon-ze6bn 년 전 +23

      @kimhn 일본은 이미 격차 벌어졌고, 호주한테 진거는..진짜 아니다

    • @molee-wm2ef
      @molee-wm2ef 년 전

      @kimhn ㅋㅋㅋ 우리나라 새기들 원래 그러잔슴 조기축구회도 한번 못나가본 새기들이 월드컵 나가서 선수들 골 못넣을때 내가 뛰어도 저거보단 잘하겠다 ㅇㅈㄹ 근데 그렇게 니 논리대로 따지자면 국회의원이고 대통령이고 정치못한다고 왜욕하냐? 적어도 너희보단 한참 우등한 삶을 살아왔고 너희보다 훨씬 잘났으며 너희보다 정치에 대해 훨씬 잘아는건 팩튼데? 객관적으로 못하면 욕먹고 비판받는게 당연한거지 ㅋㅋ

    • @user-bd9hn5lb7i
      @user-bd9hn5lb7i 년 전 +13

      ​@kimhn 그래서 호주는 우리보다 마이너인데 진걸 합리화하고 있네

  • @papas9169
    @papas9169 년 전 +774

    첫마디부터 정확하네 국가를대표하는 투수가 던지고싶은곳에 못던진다는게 부족한거지 조선의4번타자 호칭을 은퇴시즌까지 지켜냈다는거는 운동신경보다 멘탈리티가 진정한 국대다

    • @user-cc4vu5wl2u
      @user-cc4vu5wl2u 년 전 +12

      야구선수 군면제를 월드야구대회 우승으로 바꿔면 괜찮아질가요?

    • @Rungtv5
      @Rungtv5 년 전 +23

      @@user-cc4vu5wl2u 그냥 2013 2017 3번연속 1라운드 탈락이고 실력임 우물안 개구리였을뿐

    • @user-pi3jv6vy9p
      @user-pi3jv6vy9p 년 전 +26

      @@user-cc4vu5wl2u 뭘 거는걸 떠나서 달라질거 없음ㅋ 걍 실력 자체가 형편없음. kbo라는 작은 우물안에서 서로 누가 잘하니 못하니 겨루고 있었던거지 ㅋㅋ

    • @quaxxxx
      @quaxxxx 년 전 +11

      그냥 개못 하는 선수들 끼리 고만고만 하게 리그 여는데 대체 뭘 보고 우리가 강팀 이라는거임 ?

    • @user-ic7qg8oe9z
      @user-ic7qg8oe9z 년 전 +10

      ​@@user-cc4vu5wl2u무슨 이유로 야구 선수가 병역 면제가 필요한지 이해가 안 갑니다..
      이재는 저출산으로 여자도 군대에 가야 하는 상황이 올 수도 있는데 올림픽 6개팀서 3위만 해도 면제돼는 종목이
      있다는 것부터가 말이 안 됩니다.. 야구는 군면제 종목서 삭재해야하고 상무 야구단도 폐지해야 합니다...

  • @heechermoon220
    @heechermoon220 년 전 +50

    지금도 난 내 어릴적 최강의 팀 해태 타이거즈를 추억한다. 세상 그 어느 팀과 붙어도 지지 않을 것 같은 기세와 정신력, 거기에 실력까지... 기아로 바뀐이후 그 애정은 식어 갔지만 늘 한국 프로야구는 내가 제일 사랑하는 스포츠 임에 틀림 없다. 모두가 변화하기를 바란다. 차근차근 바꿔 나아가길 바란다. 야구인들부터 팬들까지 모두... 다시 영광을 재현할 날을 기다리자.

  • @user-ph9vp4yv2o
    @user-ph9vp4yv2o 년 전 +17

    경쟁속에서 발전한다. 이대호선수 말에 정말 공감합니다.

  • @user-yb4dm7wd4s
    @user-yb4dm7wd4s 년 전 +882

    이순철씨. 한국 국대가 이번 대회에서 실력에 비해서 못한게 아니라 그냥 이게 실력입니다. 실수도 3번이면 실력이라고 하는데 지금 3연속 광탈 직전입니다.

    • @user-dy8rl8ks1m
      @user-dy8rl8ks1m 년 전

      순페이는 지도자 자질도 없고 안목도 없고 아가리만 이상하게 텀

    • @user-hg4np5cb8h
      @user-hg4np5cb8h 년 전 +159

      이사람아 ㅋㅋ 순페이가 그거 하나 모를것 같나.. 말을 존나 돌려서 하는거지

    • @user-kr2lj1kc3f
      @user-kr2lj1kc3f 년 전 +46

      저도 이순철 위원님 코맨트 보면서 이미 국제무대에서 한심한 모습을 반복하다가 이번에 터질게 터진건데 너무 감싸주시는거 같다 싶었음.

    • @user-gr6jf2ft5g
      @user-gr6jf2ft5g 년 전

      님말이 정답임..실력도 안되고.근성도없고. 이번 강백호 하는거보면 진짜대표선수라기보단 쓰레기였음.. 감독도 3류였고
      오타니같은 스타도 좃빠지게 띠는거보고
      비교불가였음...국내야구 일본2부리그 수준

    • @Goriginal2
      @Goriginal2 년 전 +31

      저렇게 감싸준다고 될 일이 아닌데 말이예요.. 답답하고 착잡하네요.. ㅎㅎ

  • @zzini4291
    @zzini4291 년 전 +655

    그냥 국내리그에 자아도취한거죠 거품은 잔뜩 꼈는데 돈도 많이 주고 실력 1도없는데 주전에 그러니 간절함도 없는거죠 군면제 걸려있어봐요 쟤네들이 저렇게 멍청하게 졌을까요?이 국제대회 졌다고 쟤네들이 힘들어하고 팬들한테 미안해할까요?전혀 1도 없다고 봅니다 국내오면 본인들만의 리그 시작될텐데 거기서 누가못해도 귀닫고 내할일만 하면 돈줘 인기줘 사랑줘 뭐가 아쉬워서 미안해할까요 감독부터가 틀려쳐먹었는데 이강철은 진짜 최악이네요 벌써부터 크보리그 생각하는지 타팀 투수들 아작내고 kt애새끼들은 컨디션 난조라고 쓰지도않고 역대 감독중 진짜 최악인듯이네요

    • @mooncastle9191
      @mooncastle9191 년 전 +96

      중국 슈퍼리그 보는거 같음 ㅋㅋ 우물안 개구리들 그러니 우레이가 손흥민보다 지가 잘한다고 깝치는거 ㅋㅋ

    • @MrKim01
      @MrKim01 년 전 +58

      현실은 군면제 걸린 올림픽에서도 형편없이 졌다는거 그냥 실력임

    • @user-ux7nx4iw6o
      @user-ux7nx4iw6o 년 전 +66

      걍 ㅈㄴ 얼어있더만 ㅋㅋ 군면제 걸려있어도 똑같았음 걍 못해서진거임 얘네도 바보가 아닌이상 욕쳐먹을걸 아는데 설렁설렁 하겠나 ㅋㅋ걍 못하는거지

    • @Mayonezz4
      @Mayonezz4 년 전 +26

      여전히 쉴드쳐주는 국내 팬들도 많으니 ㅎㅎ 팬심이란게 무서움 ㅋ

    • @user-nw2hr7ie9o
      @user-nw2hr7ie9o 년 전 +16

      언제적 간절함 드립인가요.. 그냥 못해서 진거 그 이상 그 이하도 아닙니다

  • @user-lv6kv3ey1s
    @user-lv6kv3ey1s 년 전 +144

    구구절절 맞말이다 국대팀 이 영상 꼭 보길

    • @user-dd6tx6id5d
      @user-dd6tx6id5d 년 전 +10

      후...진짜 문제가 한둘이 아니긴 한데 투수들 실력. 이건 또 선수만의 문제가 아님. 그냥 선수를 육성하는 시스템자체부터가 문제.
      그리고 감독의 투수운용...아니 투수를 15명 대려가서 왜 7명만 계속 쓰냐...지 소속선수는 아끼고 경쟁팀 투수 혹사시켜서 리그 우승이라도 노리는건가?
      그리고 어이없는 주루사. 루상에서의 집중력. 실책...그냥 뭐...답이 없더라.

    • @user-ck2ep2xu5u
      @user-ck2ep2xu5u 년 전

      그래. 경우의 수에 의해 8강에 들어가보자.그리고 배부른 일부 베테랑선수들 혼신의 힘을 쏟아부어라.그리고 국내리그 후반쯤 가면 퍼져서 부상 당하고 내리막길 갈수도 있겠지.그러나 가만히 보니 약은 베테랑 선수들은 혹사 당하지 않고 엄한 신진선수들만 혹사 당하게 생겼네.

  • @blizzard-src
    @blizzard-src 년 전 +6

    정확히 몇년도 WBC였는지는 기억이 정확하지 않지만 선수들이 워낙 전력으로 뛰어서 몇몇 선수들은 시즌을 거의 날려 먹았던 기억이 난다.
    그들에게는 시즌 성적, 연봉 협상보다 태극마크에 대한 자긍심과 애국심이 우선이었것이다...

    • @user-ls9ki6ck9h
      @user-ls9ki6ck9h 년 전 +2

      최근 2013 2017 다 1라운드 탈락이었는데 언제적거 보고 비교함ㅋㅋㅋ 이대호도 1라딱 해놓고 입만터는구만ㅋㅋ

  • @user-ge2gb8to5q
    @user-ge2gb8to5q 년 전 +27

    영화 퍼팩트게임에서 락커룸에서 조승우씨가 조진웅씨에게 한 대사가 있네요.
    져서 욕 먹는게 아니라 욕 먹을 짓을 해서
    욕 먹는거라고 옐심히 안뛰어 욕 먹는거라고요.
    이 대사가 너무 와 닿습니다
    투지도 없고 절박함도 없고 최선도 없고
    느력도 없고 게다가 구속도 느리고
    구사할 수 있는 주특기 구종도 없고

  • @ksj-ep3ed
    @ksj-ep3ed 년 전 +68

    김원중 정철원 5연투는 대체 뭡니까? 원태인도 내일 선발 하..
    투수 운영 원칙도 없고 특정 선수들 다 갈아넣고..
    박세웅도 1.1이닝 던지고 하루쉬고 선발로 59개.. 참담합니다..

    • @jinseungpark281
      @jinseungpark281 년 전 +19

      박세웅이야 1.1이닝이 전부여서 그렇다 치더라도 원태인은 이미 두경기에나 나왔는데 내일 중국전에 선발로 나온다니 기가 찹니다. 이렇게 혹사를 시키면 정규리그가 걱정이 되네요. 김원중도 그렇고

    • @user-hs5ki4ko1h
      @user-hs5ki4ko1h 년 전

      그럼 니가 감독해야지.니가 뭘 안다고 투수운용.전술을 말하고있냐.웃기지도 않네.아마추어가

    • @user-zj1kj3ey8t
      @user-zj1kj3ey8t 년 전 +9

      제발 국대 전임 감독체제로 다시가자. 왜 프로팀감독이 겸임하냐

    • @softcream9975
      @softcream9975 년 전

      단기전이니깐 투수 갈아 넣는 건 이해함 근데 갈아 넣었으면 결과가 좋아야하는데 결과는?

    • @jinseungpark281
      @jinseungpark281 년 전 +14

      @@user-hs5ki4ko1h 경기는 보시고 말합니까? 틀린말 하나도 없구만. 이강철 감독 특정선수만 내보내는거 안보셨나보네요

  • @user-jp3vf1wd2p
    @user-jp3vf1wd2p 년 전 +224

    노력.집중.실력.기술.작전 다없었다 진짜 보면서 한숨만 나오더라ㅜㅜ

    • @user-ks2oz9ze7g
      @user-ks2oz9ze7g 년 전 +13

      하지만 꼴에 돈은 또 돈대로 받아쳐먹음 ㅋㅋ 애초에 그정도이 몸값도 아닌데 거품 수준 ...ㅎ

    • @astronomical777
      @astronomical777 년 전 +1

      더 암울한건 ‘그 세대’ 90년대생들은 객관적 사실도 인정하려 들지 않는 완전체 꼰대 근성 때문에 자기 자신을 절대 돌아보지 않고 결국 남탓으로 끝낼거라는거. 진짜 뇌가 이미 60대 완성형 꼰대들임

    • @user-kr9cj4mt7g
      @user-kr9cj4mt7g 년 전 +3

      현재 중국에게도 질판임..

    • @user-xd4lb3rp4i
      @user-xd4lb3rp4i 년 전

      감코들도 ㅈㄴ문제인 한장면만 꼽자면 포수가 1루베이스커버가는바람에 홈이비었는데 이정후는 들어오라고 사인하고 3루코치는 주자에게 멈추라고 사인함 코치의 자격이있나 의심되고 감독또한 일본애들이 처음 배우는 변화구가 슬라이더나 스플리터라서 어지간한 슬라이더나 스플리터에 배트를 갖다대는데 한국 볼펜투수들이 죄다 슬라이더 결정구투수들인거보고 진자 감독은 뭐하는 사람인지 의심이듬

    • @teericecake
      @teericecake 년 전 +1

      그냥 질때마다 군대보내라 사발거

  • @anngudakdl8215
    @anngudakdl8215 년 전 +13

    이대호님 말에 적극공감입니다. 진짜 말잘한다

  • @ksii7939
    @ksii7939 년 전 +30

    이대호 말 한마디 한마디가 진짜로 아끼는 후배들에 한는 말갔에서 마음이 아품네요. T.T

    • @user-nb5wm1jq1p
      @user-nb5wm1jq1p 년 전 +1

      팬서비스 최악이었던 이대호가 한국야구에 대해서 논하는게 참 인재가 없네

    • @user-sungname
      @user-sungname 년 전

      @@user-nb5wm1jq1p ㅍㅌ이상은 했는데 억까 지리노 ㅋㅋㅋㅋ

    • @user-nb5wm1jq1p
      @user-nb5wm1jq1p 8 개월 전 +1

      @@user-sungname 개소리 ㄴ

  • @myunhhoonlim29
    @myunhhoonlim29 년 전 +148

    이대호가 한국 야구를 아주 꿰뚫고 있군요. 한마디 한마디가 일침입니다. 왜자꾸 한국야구는 거꾸로 가는지 설명이 됩니다 ㅠㅠㅠ

    • @user-uw4mi1me7w
      @user-uw4mi1me7w 년 전 +4

      해외에서 야구해본 선수들은 조크보가 얼마나 우물안 개구리인지 잘알고있으심

    • @astronomical777
      @astronomical777 년 전 +1

      한국 야구도 그렇지만 세대 교체가 큰 원인인듯. 90년대생 젊은 꼰대들 들어오기 전에는 이정도로 개판은 아니었다.

  • @M.S.S.83
    @M.S.S.83 년 전 +714

    이대호 말에 전적으로 동감한다
    1군에서 1/3 뛰었다고 1군이라고 거만 떠는것보다
    철저하게 실력위주로 1군과 2군의 차이를 둬야한다
    MLB가 메이저와 마이너를 차별을 두는 이유이기도 한데...

    • @user-ke7xm7wc5c
      @user-ke7xm7wc5c 년 전 +22

      근데 이대호 지도 은퇴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크보 썩어빠져 있는거 알면서도 선배로서 뭐 한것도 없이 묵인했잖아? 이제와서 저런말 하니 좀 웃기네

    • @user-ym5pf5ne5b
      @user-ym5pf5ne5b 년 전 +56

      @@user-ke7xm7wc5c 왜웃김 젼혀? 맞는말인데 왜나면 솔직히 너무 우리팀 실투가 너무많았습 특히 호주전에서 가운데로 공이몰리더라 근데도 노력을 하는모습이 안보이더라 야구는 9회가 끝날떄까지 끝나지않았다는것을 알아야하는데 15년에는 우리가 일본한테 처음으로개막전으로 졌지만 그래도 준결승전에서다시 노력하면서 진출했고 그결과가 결승전에서 7대0으로 이겨서 우승했지 15년떄 이후로 2년연속으로 안좋은모습 보여주고있는데 팬으로써 당연히 안좋게 보일수밖에없는데 그리고 야구 선배로써 또한국가대표 선배로서 집중의도가안보인다고 노력이 안보인다고 하니까 이대호가 저런말을했지 에초에 개막전호주전떄 집중했어야했어 그2루타가 사건논란터지고서 결국에 일이 터졌지

    • @ghostcat970
      @ghostcat970 년 전 +49

      @@user-ke7xm7wc5c 업계 전체가 노력해야 하는건데 일개 선수 혼자서 어떻게 하냐 ㅋㅋㅋㅋ 심지어 이대호 정도면 양반이지 뭔 ㅋㅋㅋㅋ

    • @skek635
      @skek635 년 전 +2

      @@user-ke7xm7wc5c ㅉㅉㅉㅉ

    • @user-od7nl9wi2p
      @user-od7nl9wi2p 년 전 +1

      왜 듣자마자 황대인이 생각나냐..

  • @user-ul4uf4nt9d
    @user-ul4uf4nt9d 년 전 +5

    이대호님, 양준혁님 항상 응원합니다. 고맙습니다. 한국 야구가 발전하기 위해서 쓴소리도 해주시는 거라고 생각합니다. 선배님들이 후배님들에게 충분히 이야기 하실 수 있는 말씀이라고 생각합니다. 응원합니다. 개인적인 비난은 아닌데 언론에서도 질문하실 때 비난이라고 매도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항상 화이팅입니다.

  • @Leedhdhdudbxb
    @Leedhdhdudbxb 년 전 +1

    이대호님 생각보다 해설하실때 차분하고 톤이 좋더라구요 화이팅

  • @user-mr9fs6xr8c
    @user-mr9fs6xr8c 년 전 +398

    특정 투수만 전 경기 등판시키고 어느팀 투수는 절대로 안내보내는 미친 투수운용을 보여준 이강철 감독은 반성하길

    • @user-eg8vl4sf1t
      @user-eg8vl4sf1t 년 전 +45

      그래서 돌강철 이라고 부르지요
      강철이도 투수 운용을 잘못했음

    • @eddiekang531
      @eddiekang531 년 전 +54

      도대체 왜 왜 김혜성을 교체선수로 내 보내는지 정말 이강철이 어떡해 감독이 됐는지 미스테리 입니다.

    • @cho5212
      @cho5212 년 전 +46

      자기팀 빼고 다 등판시키는 클라스

    • @user-mr9fs6xr8c
      @user-mr9fs6xr8c 년 전 +75

      두산 삼성 롯데 팬들은 아마 지금 다들 화병 나있을 듯 합니다. 투수들 갈리고 있는데 오히려 등판 안한 선수들보다 더 욕먹는중 에휴

    • @juyoungkim360
      @juyoungkim360 년 전 +41

      솔직히 3점후반대 투수가 국대가 말이 되냐????!ㅋㅋㅋㅋㅋ 사회인 야구하냐 수준 낮은 체코리그도 국대는 다 2점대드만 김민수 김재웅은 안뽑고 김원중 ㅋㅋㅋㅋㅋㅋ

  • @user-ql9kh7rl1z
    @user-ql9kh7rl1z 년 전 +350

    이대호 위원의 1군, 2군에 관한 지론에 대해 적극 찬성입니다. 실력 기반으로 명백히 나눠서 길게 지켜봐서 1군 선수로 키워나가는게 맞다고 봅니다.

    • @user-kq4lh8nw6q
      @user-kq4lh8nw6q 년 전 +1

      님 삼촌이 크보선수라도 지금처럼 엄격하게 말할 수 있는 지요?
      솔직히 그러면
      선수들 엄청 빡세죠 ㄷㄷ

    • @TV-zf7ks
      @TV-zf7ks 년 전 +12

      맞는말임 지금 구단수도 초중고선수층에비해 너무많음 8개구단으로 줄여야됨

    • @sjeoendiowksbsjsel
      @sjeoendiowksbsjsel 년 전

      그냥 크보 안 봐야 돼. 시즌 개막해도 절대 크보 보러 다니지 마라. 한국 야구 수준은 아시아 3위다. 아시아에 야구는 3나라만 한다.
      크보 국밥육수충들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대만 실업 선수들한테 개털리고 일본 사회인 선수들한테 쩔쩔맸다.
      프리미어 12에서는 대만 프로들한테 7:0 완봉패 당하고.. 일본한테 2경기 연속 엄청난 실력차이로 2연패 개털렸다.
      도쿄 올림픽에서 또 일본한테 어린애 손목 비틀리듯 개참패 당하고. WBC 에서 일본에 콜드게임 패 당할뻔 했다.. 그래도 개돼지들 계속 크보 보러다니며 돈 보태줄거야??
      다시 말하지만 크보는 절대 안 봐야 돼. 안 봐야 광고효과가 떨어지고 그래서 기업들이 후원을 줄이고 저 국밥육수충들 몸값이 제자리를 찾지.
      다시 말하지만 최소한의 생각이 있다면 시즌 개막해도 크보 보지마라. 돈 쓰고 시간 낭비해가며 개돼지 호구가 되면 안돼.

    • @jhlee9803
      @jhlee9803 년 전 +14

      ​@@user-kq4lh8nw6q 프로면 당연히 빡세게 해야죠

    • @hyunjoonchoo6543
      @hyunjoonchoo6543 년 전 +2

      @@user-kq4lh8nw6q 그건삼촌이해결해야될문제고 프로인데 당연히 열심히해야지ㅋㅋ

  • @bhchoi8290
    @bhchoi8290 년 전

    좋은 말씀이십니다

  • @user-wn6df1np6v
    @user-wn6df1np6v 년 전 +8

    선배님들이 피땀흘리며 쌓아왓던 신뢰, 사명감,역사속으로 한국야구는 이제 2023년후로 천천히 잊어질것 같네요

  • @JJ-fd5tz
    @JJ-fd5tz 년 전 +82

    왜 이대호가 롱런했는지 알 수 있는 영상

  • @DBT1Y
    @DBT1Y 년 전 +145

    이대호 해설 말처럼 1, 2군 확실한 격차를 두는 것이 필요함. 근데 문제는 그 격차는 실력에 따른 대우의 차이로 만들어야 하는데 1군에서 실력으로 확실한 차이를 만들지 못하니까 어설픈 1.5군만 늘어가고 있음.

    • @user-er1zw6uf6c
      @user-er1zw6uf6c 년 전 +5

      걍 죄다 돈 퍼주니까 그러는거임 연봉확빼고 진짜들한테만 확실한 인센티브를 줘야함

    • @user-oe5kt8mn7l
      @user-oe5kt8mn7l 년 전

      키움이 잘하는 이유 ㅋㅋㅋㅋ

  • @asdf-wm8wx
    @asdf-wm8wx 년 전 +3

    젊은 선수들의 각종기행과 점점 비대해지는 몸들...
    이미 한국야구가 썩어가는 모습들은 진작 노출되었음
    그래도 팬들이 찾아주고 관심 가져주니 자성할 기회를 놓치고 나락까지 간거

  • @user-zs4jv9is6r
    @user-zs4jv9is6r 8 개월 전 +1

    아니 근데 다들 선수들에게 쓴소리 한번씩은 하는데 막상 감독한테는 한마디도 안함

  • @seorin7
    @seorin7 년 전 +163

    그냥 안일한거임 생각도 없어보이고 이대호 말을 뼈져리게 새겼으면….

    • @user-kt7ve8xt5p
      @user-kt7ve8xt5p 년 전 +5

      생각이없는데 뼈저리게 새기겠어요?

    • @user-yj2cl3hn6t
      @user-yj2cl3hn6t 년 전 +1

      정작 이대호도 리그건 국제대회건 잘 하지도 못했으면서 큰소리 😂 😂

    • @user-zl3pm5pi3i
      @user-zl3pm5pi3i 년 전 +12

      ​@@user-yj2cl3hn6t ?? 이대호보다 kbo 국제전 해외리그에서 잘한 선수가 몇이나 있다고?

    • @user-yl4xh1bj7v
      @user-yl4xh1bj7v 년 전 +3

      팬서비스 최악이였고 선수협 회장할때 주접떨다 사과하고 이대호도 떳떳하진 못 하지

    • @grande20
      @grande20 년 전

      @@user-yj2cl3hn6t이대호보다 국제대회 잘한선수가 몇이나되냐? 리그도 역사상 유일한 7관왕인데 ㅋㅋㅋ

  • @user-fq1zl1hv3i
    @user-fq1zl1hv3i 년 전 +634

    이대호는 진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애정어린 분석 다 맞는말이다 2군이야기도 선수가 받아들이고 이겨야하는것도 이대호 은퇴후에도 원탑 찍것다

    • @user-me9jc9pe8b
      @user-me9jc9pe8b 년 전 +3

      알지도못하는게 아는척이고

    • @user-ym5pf5ne5b
      @user-ym5pf5ne5b 년 전 +4

      @@user-me9jc9pe8b 아는척이라도 빅보이4번타자 가 정확한말을했는데 그거가지고 생트집을 잡는너가 너무이상하다 ^^

    • @user-nj7es9sg5h11
      @user-nj7es9sg5h11 년 전

      ㅋㅋㅋ 지 수준하고는...초딩도 이대호같은 이야기하겠다 ㅋㅋ

    • @user-mw9tt4jn1p
      @user-mw9tt4jn1p 년 전

      @@user-ym5pf5ne5b ㅈㄹ조빨고있네
      정작 지새끼가 2군갓어야되는거
      이름값으로 돈만축냇는대

    • @woongsung88
      @woongsung88 년 전 +2

      이대호는 인성이 문제

  • @siberiangasky
    @siberiangasky 년 전 +6

    국내 구기종목이 대체로 배때지가 불러가지고 자기들은 개잘하고 팬들은 자기들을 응원해야하고 당연히 돈도 많이 받는다 라고 생각하는데 그중에 국내야구가 원탑인듯....솔직히 야구가 구기종목중에서 제일 경기가 편한 건 맞잖아.....사회인야구팀도 해봐서 수비 안보이는데서 많이 움직이는거 알고있음 송구 하나던질때마다 뒤로 백업가는거 카메라 잡히지도 않고 하지만 그걸 감안해도 90분을 넓은데서 뛰어다니는 축구나 뛰는동안에는 단 한순간도 쉴 틈이 없는 농구만큼 힘들진 않다고. 그래서 경기도 제일 짧은 텀으로 하는거고.. 야구는 수년째 국대고 프로고 돈만 많이 받지 야구 진심으로 좋아해서 하고있나? 싶은 선수 별로 보이지도 않음. 일본 잘한다 잘한다 말만 하지 붙으면 자기들이 이길꺼라고 생각하고 있는 선수들 많을거다...결국 보는맛이 있어야하는데 골수 야구팬들이 많아서 팬이 쭉 빠지질 않다보니 더 그런 경향이 짙은 것 같음. 정신좀 차리고 팬들한테 수준높은 경기좀 보여줬으면 싶지만 솔직히 그럴 것 같지도 않다ㅋㅋㅋㅋ

    • @shlee3539
      @shlee3539 년 전 +1

      맞아요. 빠따질이 제일 쉬운 종목인데. 젤 게을러터진 모습을 보여주니 이제 결과로 보여주는 거죠. 축구 농구가 훨씬 변수도 많고 부딪히고 뛰고 꺽고 술발력 지구력 센스 등등 거 많은 능력을 요하죠. 빠따질은 순간적으로 폭발적인 움직임을 내야하는데 정적인 순간에서 그 힘들 내야하니 나름의 고충은 있겠지만 저렇게 날먹 하는 선수들이 많아지니 수준이 이렇게 되는 거겠죠. 에휴

  • @TIGERS593
    @TIGERS593 년 전 +252

    이건 이대호가 백번 맞다 애초에 국가대표라는게 한 나라를 대표하는 건데 열심히 했을지는 몰라도 성적으로 증명했으면 좋겠음

    • @user-nj7es9sg5h11
      @user-nj7es9sg5h11 년 전 +1

      넌 이대호가 야구 잘했다고 생각하니? ㅋㅋㅋ

    • @sychoi2005
      @sychoi2005 년 전

      프사가 기멘수군요

    • @user-pq2yc3dx1n
      @user-pq2yc3dx1n 년 전 +10

      ​@@user-nj7es9sg5h11 그럼 못했냐? 말같지도 않은 소리를 하고있어

    • @3hatu
      @3hatu 년 전 +6

      @@user-nj7es9sg5h11 잘 했으니까 은퇴식을 성대하게 해줬겠지? 개못했으면 은퇴식이고 뭐고 없었겠지 ㅋㅋ

    • @suholee1564
      @suholee1564 년 전 +6

      @@user-nj7es9sg5h11이대호가 못한거면 도대체 누가 잘한거야?

  • @jinwonkim7445
    @jinwonkim7445 년 전 +4

    이번만큼 wbc 기대 않하고 안찾아 보는 이런 경기 이번이 처음인거 같아요.
    한일전 보고 다음야구 언제 하는지 일정 보지도 안았습니다.
    이번에 국대선수분들 비난 많이 받을걸로 예상 합니다.
    충분히 각오하시고 입국 하셔야 할거 같아요.

  • @bjh420914
    @bjh420914 년 전 +4

    고 하일성의원님의 말씀이 생각납니다.
    "구단이 많아지면 수준이 낮아진다"
    수준을 보면 지금의 성적이 정확한거라
    판단되네요

  • @poongkyoung
    @poongkyoung 년 전 +566

    한일전 경기는 보기힘들 정도로 참담했습니다.승패를 떠나서 선수들이 하고자 하는 의지가 전혀보이질 안았던 경기였던거 같습니다.한일전은 경기이상으로 의미 부여가 있는 경기라 생각합니다.

    • @Flyingpotatos
      @Flyingpotatos 년 전 +36

      日本が強すぎただけですから、安心して下さい😊

    • @user-vn9rw6dq6d
      @user-vn9rw6dq6d 년 전 +21

      ​@@Flyingpotatos 인정 ㅋㅋㅋㅋ

    • @poongkyoung
      @poongkyoung 년 전

      @@Flyingpotatos 日本は強いわけではなく、韓国はできません。

    • @user-ro4sy1md2q
      @user-ro4sy1md2q 년 전 +16

      @@Flyingpotatos that’s right

    • @snowcrab4587
      @snowcrab4587 년 전 +10

      ​@@Flyingpotatos 강해도 너무강했다....

  • @dolce-gabbana
    @dolce-gabbana 년 전 +529

    K리그처럼 강등시스템이 있었으면 좋겠다 1군팀을 6~8개 정도만 운영하고 못하면 2군팀과 바꿔서 강등되는 시스템이 갖춰져야 다들 열심히하지

    • @user-friendly1972
      @user-friendly1972 년 전 +52

      동의 합니다...못하면 강등...

    • @user-eu1pw5lh3i
      @user-eu1pw5lh3i 년 전 +106

      한화 만년 2군되겠노

    • @9944Kal
      @9944Kal 년 전 +18

      @@user-eu1pw5lh3i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iddmschd
      @diddmschd 년 전 +29

      ㄹㅇ 강등 당해봐야 정신차리지

    • @DDakbal_candy
      @DDakbal_candy 년 전 +3

      매 시즌 1~2팀만 승강 하면 다들 각성해서 할텐데

  • @user-yq4ku1ts9m
    @user-yq4ku1ts9m 년 전 +1

    감독도선수도이대호이야기귀다아잘들아한다이대호홧이팅

  • @catthestupid2686
    @catthestupid2686 년 전 +2

    승패는 병가지상사
    이길때도 있고 질때도 있는거다. . .
    08년도 전승 1위 한거 직접 본것만으로도 난 매우 만족한다

  • @Curie0805
    @Curie0805 년 전 +228

    이대호선수 말 하나하나가 진짜 진심어린 조언같고 꾸밈없이 맞는말만 하는듯

    • @user-ke7xm7wc5c
      @user-ke7xm7wc5c 년 전 +7

      근데 이대호 지도 은퇴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고 크보 썩어빠져 있는거 알면서도 선배로서 뭐 한것도 없이 묵인했잖아? 이제와서 저런말 하니 좀 웃기네

    • @user-ex4zw9fn6n
      @user-ex4zw9fn6n 년 전 +20

      @@user-ke7xm7wc5c 혼자서 ㅈㄹ하면 바뀌냐 ㅋㅋㅋ 이렇게 노답일때 한마디해야지

    • @Hiphopmichelin
      @Hiphopmichelin 년 전 +12

      @@user-ke7xm7wc5c 복붙하면서 이대호까고 개힘들게사네ㅋㅋㅋㅋ고소먹을라고 발악하냐

    • @user-tv2pl4iw5g
      @user-tv2pl4iw5g 년 전

      ​@@user-ke7xm7wc5c ㅉ

    • @user-yn7om2yl6j
      @user-yn7om2yl6j 년 전

      @@user-ke7xm7wc5c 넌 살면서 아무것도 한게 없으면서
      왜 까기만하냐??ㅋㅋㅋㅋ 방구석찐따같네

  • @user-is8rw8zl2l
    @user-is8rw8zl2l 년 전 +81

    이런 인터뷰 덕분에 우리 국대 선수들이 감싸지는거같아요 형식적으로 비난을 하지말아달라했으면 계속 비난 받았을걸 알고있기에 선배의 입장에서 그래도 저렇게 감싸주는게 느껴졌어요

    • @user-mz6el1tq6q
      @user-mz6el1tq6q 년 전 +4

      그냥사회인야구인들 kbo 통합시켜라ㅋㅋ 내가볼땐 사회인들중에 A급들나올수도 잇다ㅋkbo b급선수그늘에가려져 기회도못받을바엔ㅋㅋ 어차피 사회인 국대 비슷하잖아ㅋㅋ 일본3군애들공도 못치는타자들인데ㅋ 감독도히딩크처럼 외국인감독써야 실력보고 선수기용하지ㅋ

    • @Pl_ManchesterUnited_FC
      @Pl_ManchesterUnited_FC 년 전 +2

      ​@@user-mz6el1tq6q 게이리그팬들은 그냥 게이리그나 보세요~

    • @user-mz6el1tq6q
      @user-mz6el1tq6q 년 전 +3

      @@Pl_ManchesterUnited_FC 국어못하냐ㅋㅋ 이상한헛소리 하네ㅋ 쯧쯧 국뽕들종특ㅋ

    • @unknown-Bzop1
      @unknown-Bzop1 년 전

      아무래도 정제된 말들이 오가는 언론이다 보니까 수위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낮을 수밖에 없겠죠. 오히려 한국 야구가 잠깐 삐끗했던 순간이 아니라 문제라고 생각한다는 야구인들이 많아지는 걸 보면 이제 한국야구계에서도 심각하게 다루고 있는 것 같긴 합니다.

  • @jin-gb6yv
    @jin-gb6yv 년 전 +5

    조선의4번 타자 이대호 그립다ㅠ

  • @JiHoon-ol2oz
    @JiHoon-ol2oz 8 개월 전 +1

    선수협회장은 판공비를 지 돈인양 써버리고 뻔뻔하질 않나
    그러고도 실력만 좋으면 계속 기용하고 방송에서조차 써주는 이런 비합리적이고 추잡스런 행태들이
    한국야구의 수준과 위상을 여실히 보여준다고 생각한다. 특별할 일도 아니고 기대했던대로의 평소 모습

  • @user-cn6ol5sq1j
    @user-cn6ol5sq1j 년 전 +38

    1.감독무능.
    2.선수들자세.
    3.간절함 부족.
    이것이 한국야구에 현주소임

    • @user-mx5yh8ht5m
      @user-mx5yh8ht5m 년 전 +10

      4.실력부족

    • @user-cn6ol5sq1j
      @user-cn6ol5sq1j 년 전

      @@user-mx5yh8ht5m ㅎㅎ
      깜빡햇네요~

    • @vitaminjun57
      @vitaminjun57 년 전 +3

      근데 진짜 감독도 ㅈㄴ무능함

    • @user-cn6ol5sq1j
      @user-cn6ol5sq1j 년 전

      @@vitaminjun57 작전이 읍써요. 작전이~~~~

    • @user-km3yh3kn3q
      @user-km3yh3kn3q 년 전 +1

      다 맞말이지만 솔직히 제일 큰건 그냥 실력이 차이죠ㅋㅋ 특히 제대로 한 이닝조차 막아주는 투수가 단 한명 없다는게 참담 그 자체

  • @user-hr1ss7op9f
    @user-hr1ss7op9f 년 전 +428

    20여년간 야구를 좋아하고 사랑했고 그리고 일희일비했던 그시간들이 다무너져버린거 같아 너무 맘이 아프다

    • @TaxLee
      @TaxLee 년 전 +18

      크보는 3년 전부터 망했다 봅니다

    • @newton9047
      @newton9047 년 전 +26

      이 분 적어도 인내심이 강하신 분

    • @user-mm6dt7gv9h
      @user-mm6dt7gv9h 년 전 +18

      내다버린 20년

    • @interjeong1
      @interjeong1 년 전 +25

      별것도 아닌넘들이 돈만 죽어라고 많이 받고 비리비리한 타자 삐리리한 투수들끼리 서로 주고 받으면서 동네 야구한 상황이라 보면 됩니다. 한국야구 본지도 오래되었지만 국내 관중들도 제발 정신 차렸으면 좋겠습니다. 우리 수준은 일본 사회인 야구보다 못한지 꽤 되었습니다. 이제보니 그사람들보다 급여를 수십배 심지어 백배도 받고 있다는 사실...

    • @user-pc4qc8vl2t
      @user-pc4qc8vl2t 년 전 +24

      아직도 야구봐요?
      팬들 무시하는 야구 아직도 왜 봐요?

  • @enjoylife2395
    @enjoylife2395 년 전

    그와중에 이순철 눈썹이 넘 귀엽네요 ㅋ

  • @100redrose6
    @100redrose6 년 전 +2

    이대호 선수 실제 영화 해운대 촬영당시 하지원 설경구 분장 미용 담당했을때 이대호 선수가 자신의 야구공 벳트 촬영팀들에게 직접 나눠주며 악수까지 하던 사람

  • @wkk1627
    @wkk1627 년 전 +338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야구붐은 WBC1회가 도화선이 됐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도 기대하지 않던 대회에서 강팀들을 꺽고 좋은 성적을 냈습니다 그리고 서재응선수가 마운드에 태극기를 꽂던 장면도 생생합니다 그대회가 도화선이 되어서 우리나라 프로 야구는 흥행에 대성공을 이뤘다고 생각합니다 그 혜택들을 지금의 선수들이 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비교가 안되게 높아진 연봉 달라진 환경 더 좋은 선수생활을 누리고 있을겁니다 하지만 더 많은 돈을 받고 더 좋은 환경에서 운동하는데 국가대표팀이 기대치에 부응한적이 있나요? 힘든시대는 강한 남자를 만들고 강한남자는 편한 시대를 만들고 편한시대는 약한남자를 만들고 약한남자는 힘든시대를 만든다는 이야기 보셨죠? 우리나라는 약체입니다 이승엽 추신수 이대호 서재응 박찬호 류현진같이 시대를 풍미한 선수들이 적어요 근데 자꾸 이런 성적이 나오면 분명 프로리그는 약화됩니다 그럼 거품이 한번 빠지겠죠 약한팀이 강한척하면 안됩니다

    • @frankyhonnolus5528
      @frankyhonnolus5528 년 전 +5

      1회대회때는 한국만 사활을걸고 덤볐었죠. 마치 초대에는 중국여자축구가 쎘던것처럼 아무도 관심이없었던 대회에서 말이죠.

    • @user-bt8tl9ee9i
      @user-bt8tl9ee9i 년 전 +27

      @@frankyhonnolus5528 뭐래 1회 때 미국 대표팀 구성멤버나 보고 와라 2005년 사이영 2위 윌리스 3위 클레멘스 나오고 데릭지터 켄그리피 주니어 알렉스 로드리게서 테세이라 나왔는데 뭔 한국만 사활을 걸었다는 개소리를 하냐 제대로 알지나 못하면 아가리를 털지나 말아야지

    • @user-bt8tl9ee9i
      @user-bt8tl9ee9i 년 전

      @@frankyhonnolus5528 꼭 제대로 알지도 못하는 놈들이 유식해 보이려고 아는 척은 오지게 해요 정작 머리에 들은 거 1도 없어서 빡대가리인데

    • @harudizzy
      @harudizzy 년 전 +10

      @@frankyhonnolus5528 1회 대회라 미국에서도 미친 라인업으로 나왔었는데 아무도 관심이 없긴요

    • @sjeoendiowksbsjsel
      @sjeoendiowksbsjsel 년 전 +5

      ​@@harudizzy 저 사람 말 맞아, 선수는 메이저 선수들 나왔지만 다들 몸사리며 얼렁뚱땅 했고 미국 사람들 그당시 농구 아이스하키 시즌이랑 겹쳐서 그런 대회 하는 것도 몰라서 시청률도 아예 안보다시피 나왔고.. . 한국 일본 쿠바만 죽자고 뛰었고 심판도 수준이하였고

  • @Assd88014
    @Assd88014 년 전 +114

    이기는 경기를 늘 원하는게 한국 팬 맞지만
    열심히하는 모습보여주면 응원해주는게 한국팬이기도 합니다. 축구 국대 져도 심장이 곧 튀어나와도 이상하지 않을만큼 열심이 뛰던선수들한테 욕 아무도 안했습니다.
    축구처럼90분뛰는것도 아니고 1루까지 뛰기만하면되는데 설렁설렁하는 선수, 어떻게든 커트라도 하겠다이런생각없이 그냥 맥업이 휘두르는 선수등… 포기한 모습이 더 화가나게한겁니다

    • @camiayaayooto604
      @camiayaayooto604 년 전 +3

      일본에는 오타니가 있다는 것에 미리 겁을, 집어 먹고 어차피 이길수 없는 게임이라는 패배감에 빠져 버린 탓일 것이다.
      일본 타자들은 한국 투수들의 공을 끝까지 침착하게 보면서 어떻게 해서든 출루를 히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였고, 일본 투수들 또한 한국 타자들의 장단점을 이미 다 파악이라도 한 것처럼 자신만만한 피칭을 보어주었다,
      반면에 한국 투수들은 일본의 타자들에게 이미 주눅이 잔 뜩 들어서 피칭 자체를 원할하게 하지도 못했고, 한국 타자들 또한 일본 투수들의 피칭에 놀아나는 모습을 보여주었을 뿐이다.
      그러니까 일본은 한국을 반드시 이기고 말겠다는 투지에 불타 올랐지만, 한국은 이미 일본에게 이길수 없음을 알고는 경기를 위한 경기를 하는 어리석음을 그대로 드러내고 있었던 것이다.
      오타니가 매 타석마다 한국 투수들을 노려보면서 반드시 진루타를 치고 말겠다는 결의를 보여주었고, 한국투수들이 포볼을 허용하며 고의사구로 오타니를 1루로 걸려보내니까 엄청나게 분노하는 오타니의 모습을 보면서 한국은 절대 일본을 이길수 없을 것이라는 확신이 들었다.
      일본에게 콜드게임 패배를 당하지 않은것만 해도 어디냐며 안도하는 한국 팀의 관게자의 말이 우리 한국야구의 현주소를 적나라하게 보여주고 있는것같아 정말 씁쓸하다.
      한국이 일본을 이기는 것은 일도 아니라며 거드름을 피우던 그 한국선수가 한국으로 귀국할때 어떤 변명으로 일관할지 그것이 알고싶다.

    • @user-wm9ui3pu5s
      @user-wm9ui3pu5s 년 전 +10

      이게 맞는말인게 여자배구만봐도
      사람들 관심1도없다가 올림픽에서 다들 너무 열심히하니 그걸보고 지금 남자배구보다 여자배구시청률이 더높아짐
      승패도 중요하지만 그 과정을 보는게 재밋으니 스포츠가 사랑받는겁니다
      결과만볼거면 가상스포츠랑 다를게없어요

    • @user-mh7fw4ts6b
      @user-mh7fw4ts6b 년 전 +2

      @@user-wm9ui3pu5s
      올림픽 전에도 여자배구는 인기많았씀

    • @sainttongpha3980
      @sainttongpha3980 년 전

      김윤식 이의리는 일본타자앞에서 숨을아예못쉬더만..맨붕

    • @jj___h
      @jj___h 년 전

      @@camiayaayooto604 오타니없어도 게임이 안됨 애초에 wbc주관하는 mlb에서 일본의 npb를 트리플에이+급 한국의 kbo를 더블 a로 등급을 나눴음 즉 애초부터 수준이 두단계 이상 차이가 난다는거
      거기다 오타니를 빼도 일본의 투타 밸런스는 매우 좋음
      곤도 요시다 무라카미 등등
      투수진은 더 압도적이고 불펜에서 이미 쳐발릴수 밖에 없음 예견된 일임 놀랍지도 않았음

  • @Wengdaddy
    @Wengdaddy 년 전 +9

    아무리 생각해도 하는 거 대비 너무 많은 사랑을 받으니까 딱히 그 이상 열심히 할 필요가 없는 게 문제임
    한국야구의 부활을 위해서 팬들도 경기장에 가지 않는다든가 중계 시청률을 박살낸다든가 하는 방식으로 최대한 노력할 필요가 있겠더라

  • @user-rr8ue1eg4q
    @user-rr8ue1eg4q 년 전 +4

    WBC 이후로 제 마음속에서 한국프로야구는 끝났습니다. 선수들은 물론이고 국대 감독의 마지막 기자회견을 보고 이건 되살아날 희망이 없음을 느꼈고 한국프로야구에 사망선고 내리고 다시는 응원도 시청도 비난마저도 하지 않고 평생을 신경끄고 살아가겠습니다

    • @JapanKorea824
      @JapanKorea824 년 전

      역사왜곡 반성하고 일본에 진심어린 사죄를 해라 이야기는 그리고나서다

  • @sponekbg6606
    @sponekbg6606 년 전 +184

    너무 높게 책정된 연봉 시스템을 개편하고 태도나 사건사고를 일으킨 선수는 2군으로 강등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user-dk7cx4ed5b
      @user-dk7cx4ed5b 년 전 +4

      에이그건아니지 실력대로 대우받아야지 ㅋㅋㅋ 악동이라고 2군은 ㅌㅋㅋㅋㅋ

    • @chit4245
      @chit4245 년 전 +7

      높은 연봉은 실력보다는 야구장 티켓 값이랑 시청률에서 나오는 겁니다. 핸드볼 세계적인 실력 가져도 국내에서 수십억 연봉 못 받아요. 사람들이 안가고, 안 보기 때문이죠. 연봉을 적게 받는 것을 정말 원한다면 KBO 안 보고 야구장 안가야죠. 하지만 어차피 현실은 또 KBO 관중 1등에 시청률 1등일 것이라는 거죠. 호구는 바로 야구팬

    • @secretjung1885
      @secretjung1885 년 전

      연봉깎는다고 실력이올라가나요?실력에 맞게 잘줘야 더실력이 올라가죠 ..
      아마추어 육성 및 관리가 중요하죠

    • @ajh3325
      @ajh3325 년 전 +1

      그런 놈을 내려보내면 2군도 개판된다.
      걍 집에서 혼자 운동시켜야함.

    • @sponekbg6606
      @sponekbg6606 년 전 +1

      @@user-dk7cx4ed5b 음주운전, 강력범죄, 학폭같이 정서상 변호할 수 없는 경우는 2군아니면 패널티가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 @user-oo5im9pc1e
    @user-oo5im9pc1e 년 전 +92

    휑한 잠실에서 술주정 아저씨가 런닝셔츠 바람으로 자리 4개 차지해서 드러누워 주무시고, 사직에서 자전거가 브레이크 밟는 일 없이 돌아다니던 그 시절로 한국야구가 다시 돌아갔으면 좋겠습니다.

  • @user-hd4le7xz8z
    @user-hd4le7xz8z 년 전 +1

    축구는 월드컵이면 16강 못가도 선배들이 고생했다. 아쉽다. 하는데 야구는 그래도 어느정도 하는나라 였어서 그런지 선배들의 말씀이 엄격?하네요 ㅋㅋㅋ

  • @davidchang4559
    @davidchang4559 년 전 +1

    So satisfying!!

  • @valentineJune
    @valentineJune 년 전 +171

    대호형님이 말씀하시는것만 봐도 국가대항전, 국가대표가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임해야 하는지 정확하게 말해준다

    • @kingispark
      @kingispark 년 전 +4

      중국보다 실점 많이 먹었는데 욕은 씨게 먹어야함ㅇㅇ

    • @khkim710
      @khkim710 년 전 +1

      잘하는 사람 이 없다고 하던데

    • @user-kq4lh8nw6q
      @user-kq4lh8nw6q 년 전 +1

      호주처럼 비열하게 세레모니하는데 뒤에서 터치해서 이기느니 그냥 한국처럼 남자답게 싸우다 지는게 낫죠
      우리선수들
      욕하지맙시다

    • @hanabi_joon
      @hanabi_joon 년 전 +2

      국가대표 경기인 만큼 무조건적으로 응원하고 싶은 마음도 이해가 갑니다. 하지만 호주가 비열하게 잡은 게 아니라 수비수로서 집중해서 아웃 카운트를 잡은 것이고, 강백호 선수가 안일한 플레이로 귀중한 기회를 날린 것이죠. 호주 선수가 강백호 선수 발 떨어지게 한 것도 아니고, 강백호 선수 스스로 방심하다가 주루사 당한 것이에요.
      KBO리그만 보아도, 평범한 견제구에 1루수가 이미 귀루해 있는 주자에게 글러브 대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도 비열한 건가요. 국가대표라서가 아니라, 프로선수로서 마지막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기본을 잊지 않는 게 중요하죠.

    • @user-wr3ob9ou5d
      @user-wr3ob9ou5d 년 전

      팬한테 그따위로 하는것도 국대의 마음가짐이냐

  • @user-ze1gd4rc5j
    @user-ze1gd4rc5j 년 전 +12

    지금 열심히 한다고 당장 구속이 늘고 획기적으로 바뀔리는 없습니다
    이미 지금 주축 세대는 몇몇 선수 빼고는 답 없으니 미련은 버리고 현재 고등학교 선수들 부터 체계적인 계획과 훈련이 필요합니다

  • @pilsulee
    @pilsulee 년 전 +1

    선수 출신 선배 방송인들의 이런 감싸고 도는게 지금의 문제를 만든 부분도 있을듯

  • @user-pi3vk5cb8x
    @user-pi3vk5cb8x 년 전 +1

    대호형님 말 맞네요 볼넷 주는순간 투수는 끝. 글고 2군에서 더 오래잇어야 1군으로 보내야지

  • @murphy_cho
    @murphy_cho 년 전 +124

    이용규 정근우 같이 어떻게든 뛰쳐나가서
    온몸을 불살라 홈플레이트로 달려드는
    간절함을 보질 못했다...

    • @user-yi3hm3qt2r
      @user-yi3hm3qt2r 년 전 +6

      박해민 대주자 멍때리기?ㅋㅋㅋㅋ

    • @user-vj5iv1ky5c
      @user-vj5iv1ky5c 년 전 +10

      그냥. 배부른 돼지들~

    • @user-yv4st5wn3r
      @user-yv4st5wn3r 년 전 +4

      kbo가 돈으로 너무 선수들 배부르게 한듯

    • @turinoik9477
      @turinoik9477 년 전

      그놈테간절함

    • @klop6
      @klop6 년 전 +1

      그냥 이름값자체도 예전선수들보다 존나 떨어짐 ㅋㅋ 이의리,박해민 뭐 이딴애들이 국대로 뽑히냐 ㅋㅋ 수준 해외야구로치면 마이너에서도 벤치감인데

  • @user-uo3le3hq7l
    @user-uo3le3hq7l 년 전 +68

    순페이 성님 화가나도
    텐션이 무서울만큼 냉철하다
    진정한 프로해설가다

    • @chaostar88
      @chaostar88 년 전 +3

      쓰레기들 욕해봤자 입만 아프지.......
      유스 저변 넓히지 못하면 한국 스포츠의 미래는 없다.

    • @user-zx8uo1wt9s
      @user-zx8uo1wt9s 년 전 +1

      정우영도 목소리에 분노가 들끓더라

    • @jamesjo3185
      @jamesjo3185 년 전

      순페이형님 같은 야구인이라고 무조건 감싸주지않고 쓴소리해야할땐 가차없이 해주심 진정으로 야구를 사랑하는 분

  • @user-dz4vj2vc4z
    @user-dz4vj2vc4z 년 전 +2

    올해 대회만 예선 탈락한 것이 아닌데
    지금 WBC 3연속 예선 탈락한 거 보면 이것이 한국야구 실력이다
    아쉬워 하지 말고 우물 안 개구리 야구로 만족하자

  • @user-ji9fu7bb6b

    야구 지도자들의 책임 2군 대학야구 실력이 있는 선수들에게 기회를 좀 더 줘서 야구 저변이 넓어져야 1군 선수들도 더 열씨미 할것이다

  • @zedrena88
    @zedrena88 년 전 +175

    프로리그 중에서 야구가 가장 인기있는 종목인걸 감안하면 비난도 달게 받아 들이고 변화하는 모습을 팬들에게 보여줘야함. 이기는 경기도 중요하지만 졌잘싸 게임, 희망이 보이는 게임도 중요함. 프로선수/국대가 가지는 무게가 얼마나 큰지 한번더 깨달았음 하는 바램입니다.

    • @snowgirlll..221
      @snowgirlll..221 년 전 +10

      스포츠를 정말로 좋아하지만 한국야구 프로리그는 노잼임. 저딴실력으로 WBC 나가는거도 개쪽팔림

    • @kukakhan
      @kukakhan 년 전 +25

      비난받는게 차라리 행복한거임 ㅋㅋㅋ
      관심이 있으니까 야구선수들이 저 실력으로도 돈 벌고 있는거지
      팬들 다떠나서 관심 안가져주면 비난 안받을수 있음 ㅎㅎ

    • @sjeoendiowksbsjsel
      @sjeoendiowksbsjsel 년 전 +7

      팔렘방 아시안게임 대만 실업 선수들한테 개털린 뒤로 크보 안 봐야 되는데 자꾸 보니까 저따위인거지. 그러고도 계속 보니까 프리미어 12에서 대만 프로들한테 7 :0으로 완봉패 당하고 일본한테 이틀만에 2연패 당하고.. 그래도 계속 봐주니까 도쿄 올림픽에서 또 일본한테 참패 당하고.. 그저께는 콜드게임 당할뻔하고..
      지금 대만한테 몇연패, 일본한테 몇연패 중이냐고. 저걸 돈주고 시간 들여가며 보러다닌다? 호갱이지.. 안 봐야 광고효과가 떨어지고, 그러면 기업들이 후원을 끊거나 줄이고, 기업들 후원이 줄어야 저 국밥육수충들 연봉이 실력에 맞게 제자리를 찾는다

    • @user-ze6rr3tj8v
      @user-ze6rr3tj8v 년 전

      @@sjeoendiowksbsjsel 좋은 부석

    • @shs892
      @shs892 년 전 +1

      야구는 건달들 윷놀이같음

  • @user-dj5sy2xe6i
    @user-dj5sy2xe6i 년 전 +39

    그냥 수준이 이정도인 겁니다!!!
    진짜 선수들 반성많이하고 노력많이해야합니다. 이번 WBC 보면서 사태의 심각성을 확실히 느꼈습니다. 나라를 대표하는 선수들이 끈기나 절실함이 전혀보이지않더군요. 실망이 매우 컷습니다.

    • @user-wb1iz6oe1e
      @user-wb1iz6oe1e 년 전 +1

      저 정도의 실력에 100억씩받으니 느끼겠습니까 KBO 연봉 싹다 갈아엎어야됨

    • @user-nw7uf2kt2f
      @user-nw7uf2kt2f 년 전

      @@user-wb1iz6oe1e 우리나라 프로야구 선수는 연봉 5억 이상을 받는 선수들 보다 4천만원 받는 선수가 더 잘해요 주전맴버 보다 백업요원 이 더 잘한다는 거죠

  • @user-ht8jv3ds5i
    @user-ht8jv3ds5i 8 개월 전

    이대호 팬은 아니지만 맞다.
    라떼,꼰대라는 말이 결코 나쁜말이 아니다.
    다 겪어보고 후회해 봤으니깐 그런 거임.
    이대호->올림픽,아시안게임 금메달/wbc준우승
    저런 발언할 자격 충분함

  • @IloveChihuahua
    @IloveChihuahua 7 개월 전

    160km 던질수 투수가 한명도 없는것도 문제다.
    그러니까 당연히 타자도 빠른 공에 익숙하지 않으니 칠 수 있을 리가 없다.
    미국 와 일본 와 차이가 너무 많이 난다.

  • @user-peacemaker
    @user-peacemaker 년 전 +209

    솔직히 질 순 있다고 생각함. 물론 호주한테 진게 좀 실망이기도 하지만 우리가 과거 일본도 잡고 미국도 잡은적 있는것처럼 우리도 질 순 있다고 생각함. 또한 그렇게 차이가 나는 일본한테 지는것도 이상할거 없음 다만, 져도 지는 과정에서가 너무 실망이라는거,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메이져리그에서도 1시즌 경기를 하면 그 중 유독 실책이 자주나오는 날도 있고 투수들이 줘터지는 날도 있음. 근데 우리나라에서 제일 공을 잘던진다는 사람들 모아놓은 국가대표에서 볼넷으로 밀어내기는 많이 실망이었고 리그가 쪽팔린다는 생각이 들게 하더라.

    • @qhehduduudsa
      @qhehduduudsa 년 전 +8

      3회연속 꿀조 편성이었는데 1라운드는 솔직히 쉴드못침

    • @user-yb6hw6nf1w
      @user-yb6hw6nf1w 년 전 +11

      ㅇㅇ 과정이 중요하지
      당장 월드컵만봐도 조별 1무1패해도 계속 응원했던 이유가 그래도 과정은 나름 괜찮아서 끝까지 응원했던거..
      근데 이번 wbc는 과정이 너무 실망적임

    • @vggbhf2347
      @vggbhf2347 년 전 +12

      맞지 옛날처럼 진다고 무조건 욕하지 않음
      경기내용 자체가 너무 실망스럽고 지금까지 야구선수며 팀이며 쌓이고 쌓이던 불만이 터질때가 된거도 있는듯

    • @user-kj9ou6se3z
      @user-kj9ou6se3z 년 전

      그기야구가우물안개구리띠기지

    • @user-jw1dm8zs2e
      @user-jw1dm8zs2e 년 전

      ㅇㅇ 경기는 질수도 있음. 근데 너무 큰 레벨차이를 보여서 Kbo선수들 각성해야됩니다. 우물안 개구리 되지 마시길~

  • @user-eu2pe2gq8c
    @user-eu2pe2gq8c 년 전 +151

    기자의 “과도한 비난을 하는 사람들이 있어서”질문은 웃기다ㅋㅋㅋㅋㅋ
    진짜 이대호 선수 말이 맞지 비난받을 만한 성적임ㅋㅋㅋ 수치스러웠다고
    ”시청자들이 수치감을 느끼는 중인데“라고 물어봐야 맞지

    • @1C5C11
      @1C5C11 년 전 +2

      👍👍👍👍👍👍

    • @user-co6qf8uw9k
      @user-co6qf8uw9k 년 전 +2

      과도한 비난은 안하는게 맞지.. 비판은 자유인데 일부 가족까지 건드는 사람이 있음 비판하고 비난은 다름

    • @Luck3906
      @Luck3906 년 전 +2

      @@user-co6qf8uw9k
      그런 사람들이 얼마나 된다고.
      지금은 그런 비난에 귀 기울이고
      집중할 때가 아니라,
      어떤 비판이든 겸허히 수용하고
      개선할 노력을 해야할 때임

    • @user-co6qf8uw9k
      @user-co6qf8uw9k 년 전 +1

      @@Luck3906 이건 맞는말

    • @JapanKorea824
      @JapanKorea824 년 전 +2

      수치심을 느낄 이유가 없지
      일본과 실력차이가 하늘과 땅인데 ㅎㅎ

  • @user-sf6yh3ne7y
    @user-sf6yh3ne7y 년 전 +1

    한일전 한다길래 처음으로 야구경기를 챙겨봤는데...너무 충격 한일전 이렇게 차이 나는거 종목불문 처음 봄
    처음본 나도 이정도 인데 야구팬들은 진짜 힘빠질듯
    한국 야구는 실력에 비해 연봉이 너무 높아서 절실함이 옅어진건가?

  • @user-vz6em9
    @user-vz6em9 년 전 +2

    일본경기는 이길거란생각은 안했지만 경기내내 감독의투수기용과 투수들이 하나같이 너무못한거고 이보다 더화가난건
    첫경기호주전이였음 상대를 얏보고 경기를한거같아 더화가났던 대회였음

  • @user-ck3vi3rq7g
    @user-ck3vi3rq7g 년 전 +5

    키움 팬입니다. 2군애서 올라와 몇 경기 잘 했다고 1군이 아니라는 생각 다시 생각하게 됩니다.
    1군, 2군 폭이 좁은 키움이기도 하고 매년 1군이 사라지기도 하고요.
    이게 키움만의 육성이라고 생각하면서 나아가야할 방향이라고 생각했거든요.
    근데 결국 성공하는 이정후, 안우진 선수는 1군에 만족하지못하는 선수더라고요.
    팬심으로 너무 시즌 성적에만 집중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Kbo 모든 선수들이 매해 시즌의 성적보다 개인이 성장하는 할 수 있는 상황이 오길 바랍니다.

  • @user-gj9ss8xh2y
    @user-gj9ss8xh2y 년 전 +78

    우리나라 팬들이 못할때 욕하더라도 잘하면 또 한없이 칭찬해줍니다
    앞으로 야구는 계속 되니 어린선수들이 이 수모를 꼭 기억해 줫으면 하네요 ,

  • @jgd0h611
    @jgd0h611 년 전 +10

    이런 수준 경기 4시간씩 보러다니는 야구팬들 존경합니다

  • @user-yb2mv3eq7w

    한때 신구의 조화와 빅볼과 스몰볼의 조화도 좋았는데 어느 순간부터 1~9한방 언제든지칠수있다며 홈런 스윙날리는 선수들...이젠 기대치가 많이줄어든듯랍니다

  • @user-lz7oh5gp4t
    @user-lz7oh5gp4t 년 전 +2

    추신수 말이 맞음ㅋㅋㅋㅋ
    “ 한국 선수들은 조금만 잘해도 지들이 최고인줄 안다”

  • @Youth-uk4mn
    @Youth-uk4mn 년 전 +25

    현실에 안주면 도태되게 되어있음. 일단 2군과 1군 실력이 너무 극명해서 진짜 a급 선수들은 긴 슬럼프가 오지 않는이상 2군에 갈 일조차 없음.개인적으로 아시아쿼터+해외용병 제한을 풀었으면 좋겠음 최소 5명 보유 4명출전까지 시도해봤으면 좋겠네요. 일단 경쟁이 돼야 리그성적도 올라간다고 생각해요. 일본에서 2.3군 선수들중 좋은 선수들도 많을거라고 생각해요

  • @user-jp7zr6wb4v
    @user-jp7zr6wb4v 년 전 +17

    李大浩懐かしいですね。
    本当にすごいバッターでした。
    最近、KBOからNPBに移籍する韓国人選手が少なく、寂しいです。
    MLB挑戦への踏み台で良いのでNPBに来る選手が増えてほしい。

    • @user-gd4kx7ir7r
      @user-gd4kx7ir7r 년 전 +4

      日本野球は本当に素晴らしいと思います。やっぱり投手のLevelはけた違いだったんです。大谷選手はともかくYamamoto選手...ㅋ~~ world classだなぁって。見る楽しみがあります。日本語まだ下手なのでご理解を。

    • @user-or7rq7fk5n
      @user-or7rq7fk5n 년 전 +3

      yes.
      昔の韓国は強かった
      今は実力以前に韓国人自身の愛国心が感じられなくなってる気がする

  • @user-lu9hj7yh4p
    @user-lu9hj7yh4p 년 전 +3

    이대호 선수 속이 얼마나 터지겠냐.
    본인도 첫해설인데 좋은말 하고 싶었겠지... 근데 상황이 망했을뿐

  • @user-bz4hu4pl5t

    에휴~ 선수들을 생각하면 가슴이 아픈데 이게 또 WBC의 현실이라 인정해야겠네요ㅜ 연봉 절감해주세요~

  • @user-nw2gf9dn3t
    @user-nw2gf9dn3t 년 전 +168

    140km 대만 돼도, 그 망할 볼 끝 타령 하면서, 스스로도, 주변에서도 매너리즘에 빠지고 구속 향상은 등한시한 결과죠.. 강한 패스트 볼을 원하는 곳에 던지는 능력.. 투수로서 가장 기본이되는 이걸 외면한 결과..

    • @sh.m8872
      @sh.m8872 년 전 +61

      ㅋㅋㅋ진짜 142~145 똥볼던지면서 볼끝이 좋아서 좋은 투수 ㅇㅈㄹ하는게 존나웃김ㅋㅋ구위니 로케이션이니 그런 걸로 커버된다는데 155던지는 일본 투수들은 깃털 구위에 투구 로케이션 생각 안하고 볼끝이 아주 깔끔하냐?ㅋㅋㅋㅋㅋㅋㅋ

    • @user-dy8rl8ks1m
      @user-dy8rl8ks1m 년 전 +9

      컨트롤부터 안되는데 140넘어도 의미가 없음.

    • @grande20
      @grande20 년 전 +14

      140대도 류현진급이면 되긴하는데..ㅋㅋ 그정도되는 투수는 또 없으니까

    • @REAL_BI
      @REAL_BI 년 전

      140에 구위 타령 할 꺼면 제구가 좋아야됨 그렉매덕스처럼

    • @user-vl9gl2ik5w
      @user-vl9gl2ik5w 년 전 +1

      @@sh.m8872 ㅋㅋ 이번 대회에 나온 다른나라 투수들은 150그냥 찍던데 반성좀 했으면 좋겠어요 진짜 ㅋㅋ

  • @user-zb9bt2wt6i
    @user-zb9bt2wt6i 년 전 +1

    아주 잘했다

  • @Han_2222
    @Han_2222 년 전 +40

    그래 이게 맞아! 이대호,이순철의 말이 맞아. 아니 성적이 안좋은데 언제까지 우리가 응원해주고 선수들에게 잘했다고 해줘야함? 아니진짜 어디들 보면 비난,비판하면 뭐하냐고 그런다고 달라지냐고 그냥 위로나 해주자 하는 사람도 많은 거 보면 리얼 답답했는데 진짜 어후...
    우리 야구인팬들이 왜 분노하고, 비난 비판을 하는데... 할 수 있는데, 그만한 실력을 가지고 있는데 자만에 빠져 제대로 안하니까 몇몇 제외하고 제대로 안하니까 열받고 빡쳐하는거잖아?
    이게 몇년째인데 아직도 똑같은 일로 분노하게 만드는지... 참 선수고,현장에서 뛰는 분들이고 정신차려야 된다고 봅니다.
    진짜.... 이제는 바뀌고 보여 줘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진짜 막말로 지더라도 납득이 가면 아쉽다로 끝나겠지. 근데 이건.... 몇년째 같은 모습이 아니라 퇴보하는데 무슨 후진으로 200KM밟으면서 후진하는 느낌으로 퇴보하니 더더욱 열받는거.
    진짜 이번대회 그래도 수고는 했지만... 다음 대회때는 바뀐 모습 보여졌으면....

    • @jinseungpark281
      @jinseungpark281 년 전

      과연 바뀔까요? 오죽하면 일본이 한국야구는 리그를 외국인투수들이 지배하고 자국투수를 키우지 않는다는 말을 하더군요. 이것도 틀린말은 아니더군요

    • @user-zz5eu2iw1r
      @user-zz5eu2iw1r 년 전 +1

      @@jinseungpark281공감합니다. 리그 수준이 상대적으로 낮은 점 때문에 적당한 외인 들여서 쓰는 비용이 선수 육성에 드는 비용보다 싼 데다가 결과물도 안전하고 확실하니 그런 것이겠군요...

    • @jinseungpark281
      @jinseungpark281 년 전

      @@user-zz5eu2iw1r 지금이라도 한국야구 정신차려야 합니다. 쓸데없이 내년 KBO리그 개막전을 미국에서 추진할돈으로 유소년 야구 지원확대, 고교야구팀을 많이 늘려야 합니다. 또 각구단들이 자국리그 우승에만 신경쓰지 말고 어떻게 하면 국제대회 성적을 낼수 있는지 반성해야 합니다. 3군을 만들어서 대대적으로 육성시스템을 운영해야 합니다

  • @seungwonyoon2976
    @seungwonyoon2976 년 전 +29

    일단 외국인 선수 제한부터 완화를 시켜야 한다고 봅니다 당장 K리그만 봐도 올 시즌부터 자유 5명에 아시아쿼터 1명으로 최대 6명까지 보유, 출전은 4명까지 가능하게 확대가 되었습니다 (기존은 자유 3 + 아시아쿼터1 + 동남아쿼터1)

  • @user-sd1ox9wt5s

    요즘 인기스포츠 종목은 어릴때 시작단계부터 집안이 넉넉한 사람들이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헝그리정신이나 빠이팅은 없이 적당한 인기와 적당한 연봉에 안주하는 현실이 된게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한분야에 정점을 찍겠다는 마인드를 갖고 선수생활을 하는 사람이 과연 몇명이나 있을지 의문입니다.

  • @user-qt9nx7bm4d
    @user-qt9nx7bm4d 년 전 +3

    분하고 아싑지만 대한민국 야구가 발전하길 진심으로 바랍니다

  • @user-fs4tl7kw9o
    @user-fs4tl7kw9o 년 전 +49

    비난을, 기대를 포기하게 만드는 경기력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alphahanul
    @alphahanul 년 전 +2

    대호형과 태균이형, 추추랑 같이했던 wbc가 그립다

  • @quidichy25
    @quidichy25 년 전 +2

    어쩌다 이 정도까지.....
    아쉬울 따름입니다

  • @user-gd1fi3ek5y
    @user-gd1fi3ek5y 년 전 +9

    1:57 이 와중에 이정후 인사가 가장 진정성 있어 보인다

  • @user-jb2bt6vm1d
    @user-jb2bt6vm1d 년 전 +32

    하나같이 맞는 말 대호신 ㅠㅠ

  • @user-ro4se9ip7f
    @user-ro4se9ip7f 년 전 +2

    이기는 경기도 좋으나
    기백있는 경기를 보고 싶소

  • @js-tr7im
    @js-tr7im 년 전 +3

    한 번도 아니고...두 번도 아니고....세 번이면...실력이죠.....그저 우리가 주제파악을 못한 것일 뿐...

  • @SHKim-uv4wo
    @SHKim-uv4wo 년 전 +21

    "아마는 과정으로 말하고 프로는 결과로 말한다." 따라서 WBC 대한민국 야구팀은 프로가 아니다. 그리고 미국까지 갔다 왔다는 마일리지 야구는 더 이상 하지 마라

    • @user-zl9bk3ek1l
      @user-zl9bk3ek1l 년 전 +1

      우리나라 타자들이 메이저 2할 중후반대
      타자들보다 연봉이 높은게 ㄹㅇ 아이러니

  • @user-do3td4xk1r
    @user-do3td4xk1r 년 전 +2

    진것도 진건데 진짜 하고자 하는 모습조차 보이지 않았다 그저 뭔가 시간때우다 가려는 모습 그이상 그이하도 아닌 딱 그 모습니었다 진짜 차라리 그렇게 할꺼면 젊은 선수들 뽑아 큰 경기 경험 주는게 차라리 kbo발전에 더큰 거름이 될거라고 생각되는 경기들이었다

  • @LE_SSERAFIM
    @LE_SSERAFIM 년 전 +3

    이대호는 진짜 화낼 자격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