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브랜드 이미지가 나락 가는 과정 (일진들의 영향력 ㄷㄷ)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11. 29.
  • 김덕배이야기 : / %ea%b9%80%eb%8d%95%eb%...
    오늘은 김덕배님과 함께 양아치들이 망쳐놓은 명품 브랜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BODA 보다에 출연을 원하신다면 요기를 눌러주세요
    forms.gle/1XKVXfBrALz1GHEH8
    궁금하신 부분들을 댓글에 달아주세요! 저희가 확인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출연 및 제휴 문의 : boooda.kr@gmail.com
    BODA 인스타 : / boda_channel
    #일진 #양아치 #톰브라운 #스톤아일랜드 #무스너클 #구찌 #클러치백 #골든구스 #겐조 #언더아머 #스파이더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5K

  • @user-le4wr1pn1d
    @user-le4wr1pn1d 2 년 전 +4318

    명품패션업계에서 유명한 말이 있다고 합니다.10대들이 입기시작하면 명품이미지 실추로 이어진다고.. 실제로 과거 영국과 미국에서 버버리에 일진패션 이미지 생기면서 기업이 많은 타격을 입었습니다. 이미지 벗어나는데 굉장히 애먹었구요.

    • @deadslow6448
      @deadslow6448 2 년 전 +150

      차브족. 킹스맨에도 나오죠 ㅋㅋ

    • @user-sp4ou3sd7j
      @user-sp4ou3sd7j 2 년 전 +614

      노스페이스가 대표적.. 중고딩이 겁나 팔아줄때 매출올라간다고 좋다고 하다가 일진이미지 생기고 애들옷 이미지 생기기 시작하니까 오히려 역효과 몇년지난 지금도 노스입으면 왠지 ~ 할정도로 이미지 나락

    • @user-db2pw8qs7w
      @user-db2pw8qs7w 2 년 전 +92

      @@user-sp4ou3sd7j 요즘 애들 노페 아우터나 책가방으로 많이 사는뎅

    • @ggongbori1618
      @ggongbori1618 2 년 전 +49

      아진짜 얼마전에 패션디랙터인가 하는 다른분영상에서 본적이 잇는거같아요ㅎㅎㅎㅎ
      브랜드회사에서는 어쩔수가없겟네요
      그들이 자기네브랜드를 선택하지말앗으면 하고 기도하는수밖에 ㅎㅎㅎㅎ

    • @krReFlecTia
      @krReFlecTia 2 년 전 +124

      @@user-bh9co7tk6s 슈프림 콜라보 그 호피 눕시 말하는 거면 내 기억에 그거 나온지가 벌써 10년은 된 거 같은데 소식이 대체 누가 느리단 거지

  • @___ez
    @___ez 2 년 전 +2262

    확실히 눈에 띄는 명품 두른 애들 절반 이상은 건들거리는게 강하게 느껴짐ㅋㅋ 이러니 시선이 나빠질수밖에...

    • @whateverittakes8968
      @whateverittakes8968 2 년 전 +101

      건들건들+담배까지ㅠ

    • @drycuttlefish8044
      @drycuttlefish8044 2 년 전 +29

      ㄹㅇ 과학

    • @drycuttlefish8044
      @drycuttlefish8044 2 년 전 +170

      지들은 구찌 생로랑 깔맞춤하면 ㅈㄴ 멋있어 보인다고 생각하는데 실제로는 육수 비만 돼지

    • @willowtree006
      @willowtree006 2 년 전 +202

      사람이 옷을 싼티나게하는 신기한 현상을 볼수있음

    • @numusglashutte6842
      @numusglashutte6842 2 년 전 +51

      일단 눈에 띄는 명품 바르고 옷 잘입었다고 생각이 든적이 단 한번도 없음 ㅋㅋㅋㅋ

  • @user-ib8kq5go2q
    @user-ib8kq5go2q 2 년 전 +1074

    톰브라운이랑 발렌시아가는 자기들이 정한 브랜드 가치도가 꽤 높은편이라 자부했는데 한국서 매출이 워낙 높아 소비층 분석해보니 다 쌩양아치들이라 진지빨고 충격먹었다던데ㅋㅋ

    • @gegegec
      @gegegec 2 년 전 +36

      ㅋㅋㅋㅋㅋㅋ

    • @Shiskwbdbxcu0
      @Shiskwbdbxcu0 2 년 전 +13

      개웃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zg9sq1rg5p
      @user-zg9sq1rg5p 2 년 전 +1

      어디서 본거에여ㅋㅋㅋㅋㅋㅋ

    • @user-ib8kq5go2q
      @user-ib8kq5go2q 2 년 전 +17

      @@user-zg9sq1rg5p 그 티비였던것 같은데 토크중 어쩌다 명품관련 얘기하던데에서 누가 그랬는데 정확히 기억은 안납니다ㅋㅋ

    • @user-ib8kq5go2q
      @user-ib8kq5go2q 2 년 전 +82

      거기서 말하길 명품은 너무 많이 팔리는것도 안좋아한데요
      본인들 브랜드 가치 떨어진다고 그래서 판매율이 너무 높은곳은 가격을 일부러라도 엄청 올린다네요 그래서 최근에 샤넬 디올이 한국서 엄청 오른거라든디

  • @user-sg1ej5we1s
    @user-sg1ej5we1s 2 년 전 +1378

    완전 깔끔하게 설명해주시네 . 어떤 젊은 부부이야기인데 아내가 남편에게 옷 선물해주려는데 톰브라운은 남편이 일수쟁이, 어중이떠중이 양아치 느낌난다고 했었단다. 진짜 요세 일진들이 명품 다 망쳤어

    • @avis0906
      @avis0906 2 년 전 +2

      결론은 패완얼

    • @tmtmgood
      @tmtmgood 2 년 전 +5

      어떤 젊은 부부인데? 지어냈으면서 마치 알던얘기처럼 ㅊㅊ

    • @user-sg1ej5we1s
      @user-sg1ej5we1s 2 년 전 +33

      @@tmtmgood 진짜 있었던 일인데?

    • @tmtmgood
      @tmtmgood 2 년 전 +1

      @@user-sg1ej5we1s 근거 가져와봐

    • @user-sg1ej5we1s
      @user-sg1ej5we1s 2 년 전 +48

      @@tmtmgood 내가 알고 있는 일을 어떤 사람이라고 하는거지 딴지를 거냐? 왜 부정하고 싶냐? ㅋㅎ

  • @Jjeol_King
    @Jjeol_King 2 년 전 +1521

    톰브라운,스톤아일랜드,골든구스,겐조,발렌티노,구찌 참 좋은 브랜드들인데 급식양애취들이 조져놓은 브랜듴ㅋㅋㅋㅋㅋ

    • @whateverittakes8968
      @whateverittakes8968 2 년 전 +97

      진짜 하나같이 인정ㅋㅋ 일진 양아치애들 저것중에 하나입음ㅋㅋ

    • @user-jy7ho2pv8o
      @user-jy7ho2pv8o 2 년 전 +8

      그냥 돈없어서 못산다고해라 ㅋㅋ

    • @drycuttlefish8044
      @drycuttlefish8044 2 년 전 +448

      @@user-jy7ho2pv8o 아이고.. 우리 딸배 화나쪄여…ㅠㅠ

    • @dsk8853
      @dsk8853 2 년 전 +350

      @@user-jy7ho2pv8o 내집팔면 톰브 가디건 500개는 살거 같은데 나이먹으면 있는사람에 척도는 집이다. 나중에 결혼할나이에 자친한테 자산 오픈하면 저 톰브라운 가디건 10개 있어요~
      하면 존나 웃기겠네 ㅋㅋㅋㅋ

    • @diffusion0
      @diffusion0 2 년 전 +58

      @@user-jy7ho2pv8o 찔림? ㅋ

  • @kimduckbae
    @kimduckbae 2 년 전 +3187

    영상은 영상일뿐이오니 너무 노여워하지 마시고 이뿌게 봐주십시요
    삼류로써 감히 제가 나올 곳이 아닌데 너무 감사히 재밌게 잘 촬영했읍니다요.
    모두 날이 찬데 봉알 얼지 않게 건강 유의하시면서 늘 행복하십시요
    뚝딱

    • @user-cn6rt9cv6p
      @user-cn6rt9cv6p 2 년 전 +88

      주무세요 교수님

    • @GoGgingE
      @GoGgingE 2 년 전 +3

    • @user-zp2dr7pk1u
      @user-zp2dr7pk1u 2 년 전 +182

      글보고 화내는 애들이 다 저런거 입고 찔려서 그런거죠 ㅋㅋㅋ 스톤 니트,톰브 셔츠 여전히 코디에 맞춰서 잘 입고다녀용 같은거 입고다니는 문신돼지육수들 볼때마다 자존감 높아집니다 ㅎㅎ 진짜 덕배님 말씀 맞는게 클러치는 왜 들고다니는지 모르겠네요.. 차 다찌방에 넣어두고 카드랑 지갑만 주머니에 넣어다녀도 충분한데 ㅋㅋ 우리 문신돼지들 덕분에 옷핏 더 좋아보이고 좋습니다 ㅎㅎ

    • @coco_kkomi
      @coco_kkomi 2 년 전

      ㅋㅋㅋㅋ저 썸넬보고 깜짝 놀랐자나요ㅋㅋ

    • @user-hk3fo2kn6t
      @user-hk3fo2kn6t 2 년 전 +4

      규혀니횽~

  • @user-kz3rh9fj6j
    @user-kz3rh9fj6j 2 년 전 +365

    05:42 정말 공감 가는게 전에다니던 직장이 강남쪽 다녔는데 12~13년도에 톰브라운드 연령대 좀 있는 사람들이 입는거 많이 봤어요 전 그런 관심도없도 돈도 없지만 이게 몇년 지나니깐 홍대이런곳에 완전 꼬맹이들이 입기 시작하는거 정말 재밌는 현상

    • @user-ng2qc5cv6y
      @user-ng2qc5cv6y 2 년 전 +23

      저도 10여년전쯤 사회생활 시작할때 유독 광고계 감독들이 스톤아일랜드를 그렇게 입어대서 알게되고 큰맘먹고 패딩하나 사입었는데ㅋ 요즘 애들 입는거보면 저 비싼걸 어떻게 다 입고다니지싶네요

    • @user-fq6sf2sx5c
      @user-fq6sf2sx5c 2 년 전

      @@user-ng2qc5cv6y 미혀ㅔ커

  • @mintlove1090
    @mintlove1090 2 년 전 +297

    일진패션이라는 프레임이 씌워지게 되니 정말 평범한 사람들은 안 입고, 찐 일진들이 입는 스타일이 되어버려서 이미지를 망치게 된 케이스가 맞는 것 같아요. 게다가 양아치들이 명품을 입으면 더 별로인 느낌이 들어서 브랜드 가치를 떨어뜨리는 느낌이 강하게 느껴지네요.

    • @7Itruth
      @7Itruth 년 전 +2

      일진패션되는 순간 찐 일진도 안 입는다 ㅋㅋㅋ 아무도 안 입음 그냥

    • @khurranaayushmann9917
      @khurranaayushmann9917 년 전 +4

      아니 얘들아 근데 궁금한게 톰브라운 수트 같은거 400-500 인데 어떻게 사는거야? ㄹㅇ 궁금하다

    • @7Itruth
      @7Itruth 년 전 +2

      @@khurranaayushmann9917
      명품) 돈이 ㅈㄴ게 많아서 3만원이든 300만원이든 껌값이면 사세요
      M생) 돈이 ㅈㄴ게 많게 보여야 내 M생이 포장될 수있으니 이미 M생인거 저금포기 or 대출 or 짝퉁으로 명품 구입

    • @user-bj7wb4dm1q
      @user-bj7wb4dm1q 년 전

      진짜 인천은 부자동네 청라국제도시랑 송도신도시 빼고 나머지 밑에 써놓은 동네는 웬만하면 거르세요
      ex) 석남 , 신현 ,부평 , 주안 , 간석 , 만수등등 문신없는 사람 찾는게 더힘든 빈민촌 동네들.

  • @user-he4wv4nh7f
    @user-he4wv4nh7f 2 년 전 +3353

    진짜 진짜 멋진말이다 사람이 명품이 되어야지 암 그렇고말고 정말 정확한 일침이다

    • @user-ec6vs6yn5i
      @user-ec6vs6yn5i 2 년 전 +9

      이게 맞죠 아 ㅋㅋ

    • @neal7482
      @neal7482 2 년 전 +5

      상쾌하다 진짜 ㅋㅋㅋㅋ

    • @user-ey7ni4ki2g
      @user-ey7ni4ki2g 2 년 전 +7

      덕배저놈도 하는짓보면 거의 반양아치수준. ㅋㅋㅋ 힘좀 있었으면 양아치짓하고 다닐 놈.
      고향세탁도 성공하고 어설픈 철학가 흉내내더니 보다티비도 출연하고 출세했네. ㅋㅋㅋ

    • @dlgdmae2375
      @dlgdmae2375 2 년 전 +45

      @@user-ey7ni4ki2g 무슨짓을 했었는데요?

    • @tv-bf5ow
      @tv-bf5ow 2 년 전 +52

      @@user-ey7ni4ki2g 영상주인공이네ㅋㅋ

  • @user-jw1sm2fb9n
    @user-jw1sm2fb9n 2 년 전 +1473

    내가 생각했을땐 랩이 유행을 하면서 일진들이 비싼 브랜드를 좋아하게된거같음. 언프리티랩스타 고등래퍼 쇼미더머니 이런 래퍼들 나오는 예능 겁나 뜨고 중고딩들 랩하겠다고 까부는 애들 엄청 많았었음. 근데 그런 예능들에서 래퍼들이 하는 얘기는 맨날 머니 스웩, 플랙스, 나 돈 많다 하는 얘기. 뭔가 돈 많고 그걸 티내는게 간지의 척도가 된 부분이 없잖아 있음. 게다가 이제 알바해서 돈버는 애들 많으니까 비싼 브랜드 뽐내는게 유행을 탄거같음.

    • @DogBarkingAtMoon
      @DogBarkingAtMoon 2 년 전 +301

      나도 이거랑 동의함ㅋㅋㅋ 힙합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끼친 영향도 무시못한다고 본다. 랩퍼들이 다 그렇진 않지만 게토/할렘에서 못살던 저소득층이 벼락부자 되는 경우가 많다보니 졸부같은 행동을 많이하는데 그게 금이빨 그릴박고 착용감같은건 개나 줘버린 무조건 크고 반짝이는 목걸이와 팔찌등등 부를 과시하는 것 자체에 의의를 두다보니 그 힙합문화를 동경하는 애들이 나름 한국버전의 현지화를 시킨게 저런 브랜드 플렉스인듯ㅋㅋ

    • @blackstar-vs8zl
      @blackstar-vs8zl 2 년 전 +60

      힙찔이들을 조져야해

    • @shaind
      @shaind 2 년 전 +6

      힙합 유행한지가 수십년인데 무슨...

    • @user-cv8yj9wh3z
      @user-cv8yj9wh3z 2 년 전 +177

      @@shaind 쇼미더머니 나오고부터 생각하면 될듯..

    • @deadChannel44446
      @deadChannel44446 2 년 전 +46

      +여자 성희롱도 있잖아요.
      네토라레하겠다 등등...

  • @ActPeace
    @ActPeace 2 년 전 +21

    순삭 너무 재밌어요!
    “공부나 열심히 해라! 사람이 명품이 되야지!”
    찰진 멘트 인상적입니다 ㅎㅎㅎ

  • @user-co8zc2mu1h
    @user-co8zc2mu1h 2 년 전 +14

    와.....너무 공감되서 듣는내내 리액션 오지게 하면서 봄 ㅋㅋㅋ어떤 알고리즘~왜때문인지 이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간만에 맘에 훅드는 유투버님을 알게되서 좋다 ㅎㅎ

  • @user-jy1fy3yj5u
    @user-jy1fy3yj5u 2 년 전 +2018

    동영상보면서 이제는 웃기게 기억되지만
    제가 중학교 다닐때는 아베크롬비 홀리스터가 엄청 유행했었거든요.
    조금 논다 하는 친구들은 한벌씩은 꼭 챙겨입던
    그래서 그런가 그게 너무 예쁘고 갖고싶은거에요
    가끔 동네에서 시장열리면 브랜드인데 짜가도 많이 내놓고 팔잖아요 . 근데 엄마가 그게 그렇게 갖고싶냐고 "그게 그렇게 갖고싶어 사줄까?"하면서 점포로 들어갔는데 순간 너무 속상하고 철없어서 사기싫다고 혼자서 뛰어가면서 엉엉 울었어요
    엄마는 앞뒤 영문도 모르고 거기서 얼마나 당황했을까요
    그날에 여기 저기 동네 놀이터 배회하다 오후 늦게 집에 들어갔는데 엄마가 오징어찌개 해놓고 기다리셨음요 얼굴 마주치기도 죄송하고 그렇게 사람많은데서 그짓거리해놓고 튄게 미안하고요
    그러다 6살 차이나는 언니가 알바한 첫 월급으로
    홀리스터를 사줬는데 세상 구름위를 걷는 기분이었어요 집 자체도 넉넉하지못했고 옷도 많이 물려입어서 정말 새옷인데 비싸고 유행하는거 입으니 넘 좋았거든요다음날에 학교입고가니까 여기저기서 와서 찐인지 확인하더라고요 그러면서 "니같이 개나소나되는 거지가 무슨 홀리냐" 당연히 짝퉁일줄알았다며 대놓고 꼽주는데 옆에서 친구들이 위로해줘서 속은상했지만 여전히 좋았어요 근데 거기서부터 4교시 끝나고점심시간부터 학교에서 논다하는애들이 와갖고 오늘 하루만 빌려달라부터 시작해서 진짜진짜진짜 깨끗하게 입고 돌려주겠다. 거절하니 그때부터 협박. 인심쓴다고 학원끝날때 앞에서 기다릴테니 그때서라도 달라. 정말 안된다하니 같이다니는 남자애들데려와서 반에서 괜히 내친구들한테 시비걸고 말끝마다 욕. 친구들보기 미안하고 괴로워서 정말 하루 약속하고 속에서 내적울음나는데 정말 하루만.. 하고 빌려줬음 볼일 끝나니 고마워^^***이러고 쳐 나가더니 1주가 넘어가는데도 깜빡했다 빨아놨다 지네언니가 착각하고 입고갔다부터 시작해서 빙빙 거짓말하고 도망다니더라고요
    그 기간동안 우리 엄마는 도통 입은걸 못본거같아 언니가 사다준 옷도 너가 원하는게 아니야? 이러면서 계속 여쭤보시는데 .방안으로 숨었어요
    홀리스터 행방 물어볼까봐 방문도 걸어잠그고..
    나중에 여쭤보니 아직도 애가 화가나있나.. 속상했대요
    그러기를 일주일넘어서 선생님이 교무실에 불러서 갔더니요 제 홀리스터부터 시작해서 다른애달 지갑 ,파우치,패딩 여러개있고 사람들도 많았는데 저희 엄마도 계셨어요
    진짜 너무 당황해서 무슨일이지.. 왜..???했는데
    그년들이 반반 돌아다니면서 착하고 못대드는 애들 상대로 금품부터 비싼 명품옷을 많이 갈취하고 괴롭혔는데 피해학생중에 한명이 부모님보고 털어놔서 일이 엄청 크게 벌어진 상황이었더라구요.
    선생님이 먼저 빼앗긴 애들 부모님한테 연락했나봐요
    2주가까이 지나서 받은 제 홀리스터는 안방 걸레가 되어있고 왜그랬는지 진술서썼다는거 들어보니 제가 달라고 재촉하고 따라다니니까 열받아서 그랬대요
    단순히 .. 악감정없이 단순히 그랬다고.
    엄마가 그거보더니 많이 우셨어요.. 제가 아빠가 안계셔서 엄마 혼자서 벌어서 많이 고생하셨거든요
    그런데에 피고름짜낸거생각하니 제가 제 자신이 넘 한심하고 원망스러웠어요
    그날 와서 펑펑 울고 우리 언니도 울고..
    그날이후로 때깔좋고 유행타고 허례허식 많은옷을 조금 기피하게 되더라구요.
    쓰다보니까 말이 길어졌는데요.
    저도 그렇고 혹여 이 글을 읽어주는 학생친구들도 있으시다면 .. 갖고싶은 간절한 마음
    이해하고 공감하지만 무리하게 과다하게해서 혹시라도 잘못된 방법으로 갖게되는 친구들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화이팅하시고 맛있는 밥 드시고용

    • @user-tt5qt4ez7f
      @user-tt5qt4ez7f 2 년 전 +264

      찬란한 인생 살아가시길 바라겠습니다

    • @OriginalMinanee
      @OriginalMinanee 2 년 전 +167

      더 중요한 걸 얻으셨네요! 멋져요!!

    • @chaleyhan7592
      @chaleyhan7592 2 년 전 +36

      너무 공감가네요 ㅜ

    • @user-ci5jx2cn9k
      @user-ci5jx2cn9k 2 년 전 +160

      그 시절 어린맘이 안쓰럽기도 하고 귀엽기도 하고 ㅎㅎ 어머니와 언니도 너무 좋은분이신거 같아요^^ 항상 행복하시길

    • @user-ci7pd5yr9j
      @user-ci7pd5yr9j 2 년 전 +139

      이미 작성자님 본인부터 명품 마인드를 가지고 계시는데요. 뭘 해도 성공하실 겁니다

  • @BangGyu1992
    @BangGyu1992 2 년 전 +671

    청소년들이 접할수 있는 음지의 알바도 많죠. 고가의 명품들을 너무 중고장터에 돌린다는 지적 정확! 개나소나 당근마켓 번개장터로 그 명품들 사니까 가치가 낮아질수밖에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5

      ㅇㅈ

    • @user-xq9nx2sv1q
      @user-xq9nx2sv1q 2 년 전 +9

      @@user-wg7jg2zn5q ㅅ매매

    • @user-fb3bx3ef1f
      @user-fb3bx3ef1f 2 년 전 +22

      불법 도박사이트 운영이 대부분일걸?

    • @user-qv2my3pq1w
      @user-qv2my3pq1w 2 년 전 +4

      사설스포츠도박 이런거도 한다던데

    • @user-jj9ts6xz3y
      @user-jj9ts6xz3y 2 년 전 +5

      @@user-qv2my3pq1w 토토는 걍 대놓고 하던데요 뭐 ㅋㅋㅋㅋ
      아는 형한테 사이트 관리직 받았다고 자랑하는 애도 있었음

  • @user-ms4dm7jt9t
    @user-ms4dm7jt9t 2 년 전 +202

    15년부터 스톤입었는데 명품이란 명목과 스톤와펜 때문이 아니라 유니크한 디자인과 가먼트다잉의 특유염색과 옷의 퀄리티가 진짜 좋아서 백화점 스톤 매장 vip도 했었는데
    요즘은 와펜을 떼고 입어야하네요ㅜㅜ
    아들이 커서 곧 물려줄수 있어서 그나마 다행이라 생각듭니다.

    • @bbangkki50
      @bbangkki50 2 년 전 +12

      퀄리티 좋다는 말은 이해안되네요.

    • @user-ju1qo9io7v
      @user-ju1qo9io7v 2 년 전

      @@bbangkki50 그럼 안좋노?

    • @bbangkki50
      @bbangkki50 2 년 전 +33

      @@user-ju1qo9io7v 넵 퀄리티는 돈값어치는 못합니다.

    • @user-ze5ov5bp5s
      @user-ze5ov5bp5s 2 년 전 +3

      스톤 퀄리티 좋은뎁ㅋ

    • @user-ms4dm7jt9t
      @user-ms4dm7jt9t 2 년 전 +10

      기본적으로 아우터류는 진짜 괜찮습니다.
      가먼트다잉 셔츠,바람막이,패딩 다수 갖고 있지만 스톤 특성상 디자인과 색상의 변화가 조금씩 있는지라 오랜된 옷들도 변색도 없고해서 새로 살 이유가 별로 없구요.
      튼히 가먼트다잉 염색 제품도 정식 수입 제품같은 경우 검정색으로 재염색(유료)도 해주어 카키나 색있는 제품사고 물빠지면 검정색으로 재염색해서 입곤했는데 이 서비스를 2~3년전부터인가 종료해서 굳이 정식 수입 제품을 살 이유가 없어졌네요.
      근데 이런 이유 때문인지는 모르겠지만 정식 수입과 병행 수입 가격 차이가 많이 줄어 편한대로 구입하면 될꺼 같습니다ㅎㅎ

  • @epd-mw4ok
    @epd-mw4ok 2 년 전 +53

    무슨 옷을 입든 무슨 브랜드를 입든 그건 언제까지나 무한한 자신의 자유지만 그걸 입고 행동하는 태도에대해서는 자신들의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 @user-fp6mt3mc1f
    @user-fp6mt3mc1f 2 년 전 +580

    그래서 외국에선 나이 많으신 분이 톰브라운 멋있게 입는거 보고 아부지나 사드릴까 했는데 이런 일진들 보면 마음이 싹 사라짐 ㅋㅋㅋㅋㅋ

    • @ejj2747
      @ejj2747 2 년 전 +48

      @이마 탁 근데 톰브는 줄 4개가 간진데ㅜ 근데 핏이 진짜 웬만한 모델 아니면 ㅈ됨. 톰브 디자이너인가 대표인가가 지 애인 입힐라고 만든건데 그 애인 피지컬이 걍 모델이라 일반인들 입으면 머선129 된다고... 그래도 중장년분들이 입고 다니는건 신사느낌이라 ㄱㅊ을것 같은데 젊은애들은.. 힘들거다....

    • @user-xw7vd9si1g
      @user-xw7vd9si1g 2 년 전 +48

      톰브 정장 모델 핏이 이쁘지 몸매가 보통급이면 작은옷 억지로
      입은 느낌 납니다ㅜㅜ 저도 걍 보통 몸매라 착용만 함 해봤는데 제가봐도
      어이없었음ㅋㅋ 아버지시라면 휴고보스 정장 추천이요
      적당히 세련 적당한 핏 유행 덜타고 오래 입으실껍니다

    • @user-fu5nh8mz1g
      @user-fu5nh8mz1g 2 년 전 +11

      @@ejj2747 자신이 입으려고 디자인해서 키가 작은 사람들도 핏이 잘 나오는게 특징인데 이게무슨 129....

    • @user-lb1or3vy7g
      @user-lb1or3vy7g 2 년 전 +18

      @@ejj2747 제대로 반대로 알고있음ㅋㅋ 본인 비율이 똥망이라 위아래 짧게 나옴 그래서 조세호같은 체형분들이 선호했었음

    • @immakoing
      @immakoing 2 년 전

      ㅋㅋ

  • @Kiva-
    @Kiva- 2 년 전 +398

    진짜 급식친구들이 이미지 망쳐놓은 브랜드 한 두개가 아니에요. 그래서 만약 정말 사고 싶다면 그 브랜드가 추구하는 것, 그 브랜드의 가치를 아는 사람이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산다면 스몰로고 추천..)

  • @koreanfoodmall
    @koreanfoodmall 2 년 전 +28

    재미로 가볍게 덕배님 영상들 봤었는데 이분은 진심이었구나… 옛날유행과 지금 유행의 차이점을 정확하게 알고 어떤게 문제라는지를.
    디자인이 아닌 브랜드가 유행인게 잘못된거지 확실히.
    오늘도 하나 배우고 가는구만

  • @user-bl3dp3ce3g
    @user-bl3dp3ce3g 2 년 전 +49

    저도 10년 전 당시 중딩 때 일진 룩 하면 생각나는 건 컬러 있는 노스페이스 패딩 잠바 + 안에는 복장 터질듯 한 교복 + 3선 슬리퍼가 유행 탔던 게 기억에 남네요. 덤으로는 컴싸 아라(아이라이너)가 유행으로 퍼질 때라서 인싸들 사이에서는 난리 났던 기억도 있습니다ㅎㅎ
    지금은 일진들이 이미지를 다 망쳐놓고 갔으니 미래엔 어떤 브랜드가 타격을 입을지 생각하면.. (이마 탁! )

    • @user-pc4sv9jn1w
      @user-pc4sv9jn1w 2 년 전 +2

      롤렉스도 보면 진짜 명품시계의 대명사인데, 아침부터 오픈런 해서 입장 웨이팅 받는 것과 반대로 이미지는 영 아니죠. 특히 서브마리너랑 청콤(스틸에 금 섞인 모델)은 진짜 양아치의 상징이 됬을 정도 (물론 진짜 양아치 시계는 태그호이어)

  • @Lotus_leaf
    @Lotus_leaf 2 년 전 +410

    패션은 자유죠 다만 브랜드 입장에서 접근해보면... 착용한 사람의 태도, 희소성 같은 부분에서 부정적인 영향을 크게 받게 되는 터라 좀 그렇죠ㅋㅋㅋㅠ 브랜드 가치 절하를 피할 수가 없으니까요

    • @BJU82
      @BJU82 2 년 전

      난 왜 비와이랑 호날두라 따오르지... 로고 뽝 박힌 패션 ㅋㅋ

    • @b34e01
      @b34e01 2 년 전 +1

      근데 패션업계 관계자도 아니고 그냥 일반 유튜버가 나와서 아무런 근거없이 명품옷 입은 청소년을 비하하는식으로 말하는게 딱히 좋아보이진 않음...

    • @user-kd6eo3hl3j
      @user-kd6eo3hl3j 2 년 전 +52

      @@b34e01 중고등학교 다시 다녀보시면 압니다 근거가 명확해요

    • @haorong6320
      @haorong6320 2 년 전 +27

      @@b34e01 가치를 떨어뜨리는건 확실하니까. 무조건 진품으로 사서 입고 다닌다는 보장도 없고, A급 가품이면 사실 전문가 아니면 알아보기도 힘들다.

    • @hazard4808
      @hazard4808 2 년 전 +21

      조주빈이 필라입으니까 필자가 모자이크 해달라한거 생각나네

  • @aktlfhsl
    @aktlfhsl 2 년 전 +477

    옷을 잘입는 것과 비싼 옷을 입는 것은 완전히 별개의 영역이다. 옷을 잘 입으려면 색과 재질, 핏, 때와 장소, 격식과 기능의 종합적 조화를 고려하며 통제하는 센스가 있어야 한다. 그런 센스 결핍을 로고가 부각된 명품으로 보완하려 하니 대부분 돈은 돈대로 쓰고 옷은 더럽게 못입는다는 인상을 준다.

    • @user-mq8jg6qi6q
      @user-mq8jg6qi6q 2 년 전 +88

      옷 잘 입는 사람특징이 옷은 좋아보이지만 어느 브랜드 제품인지 유추하기 어려운 경우 많음.

    • @user-cj5xy4xj8n
      @user-cj5xy4xj8n 2 년 전 +5

      스톤은 진짜 이쁜데; 이미지 ㅆㅂ

    • @HaNeulHyang
      @HaNeulHyang 2 년 전 +7

      @@user-mq8jg6qi6q 옷입을 때 이거 약간 로망임

    • @mkw72020058
      @mkw72020058 2 년 전 +5

      @이마 탁 르메르랑 아워레가시 오라리 질센더 이런데가 이쁘죠 요즘은

    • @avis0906
      @avis0906 2 년 전 +4

      확실히 옷잘입는 센스가 타고난 사람들이 있음.

  • @user-tk9pe6hb2w
    @user-tk9pe6hb2w 2 년 전 +90

    세계적으로도 똑같은 사례 꽤 있었어요.
    대표적인 브랜드가 버버리 버버리가 영국양아치들의 유행템이 된 이후에 브랜드이미지 나락 가서 최근의 이미지를
    원상복구하는데 꽤나 오래 걸렸다고 해요.

  • @urndl
    @urndl 2 년 전 +63

    부모님이 왜 어릴때 돈 막 못쓰게 안사주고 그랬는지 25살 되니까 알것같음... 어릴땐 이해 못했는데 그게 진짜 인생에 도움됨

  • @DON-nv5xu
    @DON-nv5xu 2 년 전 +265

    학생때는 어른들이 학생은 학생처럼 하고 다닐때가 가장 잘생기고 예쁘다고 했었는데 그 당시에는 뭔 소린가 싶었음. 그런데 나도 졸업하고 나이를 먹고 돌이켜보니 그 말 뜻을 이해했음.

    • @korea2114
      @korea2114 2 년 전 +13

      와 무조건 공감합니다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28

      학생때 머리존나길러서 하고싶은스타일 하고싶고 염색하고싶고 파마하고싶고 옷 튜닝하고 다녔는데 졸업하고 3개월뒤에 그런새끼들보니까 존나 한심하더라 ㅋㅋㅋ

    • @user-tc7ny2yl2j
      @user-tc7ny2yl2j 2 년 전 +1

      @@catabolic610 그게 끌리면 하는거죠.
      전 어려서부터 머릴기르던사람이라,,
      물론 후회는 자기몫이지만

    • @soullohen
      @soullohen 2 년 전 +14

      다들 그렇게 우스갯소리로나마 꼰대가 되어가죠ㅋㅋㅋ 다만 다른건 몰라도 문신하겠다는 사람이 있다면 문신 만큼은 진짜 다시 생각해봤으면 하네요

    • @avis0906
      @avis0906 2 년 전 +1

      그런데 그렇게 하고다니는게 일상화되면 퐁퐁남이 된다는 ㄷㄷ 국가발전을 위해 이용당하는거구요.

  • @dedamhan_U.S
    @dedamhan_U.S 2 년 전 +1281

    "명품 두른다고 사람되는거 아니다
    사람이 명품이 되야한다" 이발언 진짜 띵언인듯

    • @user-ks2uk5lv1q
      @user-ks2uk5lv1q 2 년 전 +5

      공감하고 공감합니다

    • @avis0906
      @avis0906 2 년 전 +8

      해석하자면 부모 탯줄을 타고나야 한다는 말.

    • @user-bj4kh3uk4z
      @user-bj4kh3uk4z 2 년 전 +3

      @@avis0906 ㅋㅋ 저 분 노가다하다가 성공하신 분인데 해석 잘못하신듯

    • @avis0906
      @avis0906 2 년 전 +10

      @@user-bj4kh3uk4z 저분 이야기하는게 아니구요.
      제가 말하고 싶은건 흔히들 사람이 명품이라고 말하시는 분들이 그 명품이 되는 방법으로 임우재나 윤상현같은 분들처럼 공부잘해서 평강공주 만나서 신분상승하는걸 떠올리는데 이 방법이 우리나라가 고도성장기였던 70년대 80년대에는 가능했지만 요즘 시대에는 힘들다는 말입니다.

    • @user-bj4kh3uk4z
      @user-bj4kh3uk4z 2 년 전 +5

      @@avis0906 관점이 저랑 다르시네요 신분상승이란게 돈이나 명예같은 성공에 대한 얘기신것같은데 성공한 사람이 명품인거라고 생각은 하지 않아서ㅎㅎ

  • @cosanostra1144
    @cosanostra1144 2 년 전 +28

    영국에서도 비슷한 양상을 보였던적이 있었죠. 그래서 실제 몇몇 브랜드는 인식이 아직까지도 안좋은 브랜드들이 존재합니다.

    • @A_Rented_Room_In_Heaven
      @A_Rented_Room_In_Heaven 2 년 전 +3

      버버리 차브족 ㅋㅋㅋㅋ

    • @cosanostra1144
      @cosanostra1144 2 년 전 +3

      @@A_Rented_Room_In_Heaven 버버리 차프족 정답입니다~ 그래서 원래 버버리 하면 먼저 떠오르는 브랜드 이미지인 체크무늬를 한동안 사용하지 않았더랬쥬..

    • @user-pc4sv9jn1w
      @user-pc4sv9jn1w 2 년 전

      @@A_Rented_Room_In_Heaven 오히려 요새는 차브를 마케팅 수단으로 써먹더라고요. 최근 스트릿 패션 보면 차브족 패션 기반으로 하는 게 많죠.

  • @user-hj6de3tz5k
    @user-hj6de3tz5k 2 년 전 +4

    양아치들이 티내고 저러고 다녀주니 고마워욤 저런차림의 사람들은 일단 거르고 보게되서 연을 안만드니깐 인생 이상하게 꼬일일 없게 방지할수있는 좋은점도 있다욤

  • @user-k83u38ri9sang
    @user-k83u38ri9sang 2 년 전 +754

    진짜 나도 23살까지 명품에 미쳐있었는데.
    자랑은 아니고 돈을 남들보다 애매하게 잘 벌었을 때였음. 이때 진짜 명품의 현혹이 심함.
    차라리 진짜 초고소득자들은
    명품 별로 신경도 안 씀..
    가난할수록 명품 선호높은게 진짜 맞는듯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26

      이건 겪어보지않으면 모름...

    • @adequate135
      @adequate135 2 년 전 +166

      원래 애매한 애들이 허세 부리고 다니지

    • @user-kh9wr1xu8j
      @user-kh9wr1xu8j 2 년 전 +44

      진짜 돈 많은 사람들중에 시계 그냥 애플워치 갤럭시워치 차고 다니는 사람 많음

    • @subductionzone55
      @subductionzone55 2 년 전

      @이마 탁 40대 중후반 회사원들이 오메가 이런 거 차고 다닐 듯

    • @user-mk2wd1fx5z
      @user-mk2wd1fx5z 2 년 전 +6

      @@subductionzone55 일반 회사원이면 오메가 안차지않나요?? 찰수는 있겠지만 가장있으신분은 부담안되나요. 많이 비싼걸로아는뎅

  • @saltystone2811
    @saltystone2811 2 년 전 +131

    이분 다른분야에서는 성급한 일반화 오류 심하긴한데 일진양아치쪽은 거의 박사급임.... 그쪽 계열은 논문써도 아마 대박날듯...
    다른 인류학쪽은 몰라도 일진양아치학에서는 거의 90퍼이상 이분말 다 맞음.

  • @optical224
    @optical224 2 년 전 +12

    톰브라운 되게 좋아하던 브랜드였는데
    일진룩 되고부터 그냥 팔아버리고 안입음
    얼굴이 ㅈㄴ 잘생겨서 얼굴이 브랜드인 사람은 괜찮은데
    나처럼 애매하거나 못생긴 사람이 입으면 바로 관상 안좋아짐
    그와중에 톰브라운 옷들 직거래 할 때
    나온 사람부터 양아치였던게 ㄹㅇ 웃음벨임 ㅋㅋ

  • @user-rz6ym9xf3e
    @user-rz6ym9xf3e 2 년 전 +20

    이분 최소 인생3회차ㅋㅋㄱㄲ
    널리보고 인생사 모든 패턴과
    속내와 유행을 깨닳은자..
    날카로운 비수같다..ㅋㅋㅋㅋ
    고딩때 꼴깝떨던 나를 반성해봅니다

  • @sjlee981114
    @sjlee981114 2 년 전 +195

    진짜 말투 번듯하게 하니까 매우 정상적이고 깔쌈하네요 덕배형 ㅋㅋ

  • @user-wg9wm6fx2p
    @user-wg9wm6fx2p 2 년 전 +121

    옛날과는 확실히 달라짐. 초반 이야기가 많이 공감되는데, 노페같은 거 파워레인저로 입을 때랑 사고가 달라진 듯. 그땐 명품을 입어야 돼란 생각이 없었음. 근데 지금은 명품이나 고가 제품을 선호하고. 이와 비슷한 예로는 아파트. 예전엔 이런 개념이 그렇게 부각되지 않거나 무슨 동으로 구별했다면, 이젠 어떤 아파트에서 사는지, 고가 아파트인지 저렴한 아파트인지로 구별함.

    • @allpass2614
      @allpass2614 2 년 전 +3

      인스타 때문임.

    • @wutupup5852
      @wutupup5852 2 년 전 +9

      아파트는 다른얘기죠..
      재산인데.. 옷은 공감함

  • @user-vh9ym7kb7x
    @user-vh9ym7kb7x 2 년 전 +20

    언더아머 진짜 동감합니다.
    저는 언더아머 핏에 맞출려고 몇년째 웨이트 운동 해서 지금은 어느정도 맞추긴 했는데 별것도 아닌 양아치 놈들이 언더아머 입고다니면 덤벨로 참교육 하고 싶더군요

    • @user-ck4xu6um7k
      @user-ck4xu6um7k 2 년 전 +1

      캬 프사 등봐라

    • @user-ub7bl5rg3w
      @user-ub7bl5rg3w 2 년 전

      형님 등을 보니 덤벨 없어도 되겠네요

    • @twoblockin
      @twoblockin 2 년 전

      공감되네요 크게 쳐줘도 디포리같은 놈들이 언더아머입는거 보니 참...

    • @costaking9067
      @costaking9067 2 년 전

      근데 언더아머는 운동해야만 입을수 있는건가요?

    • @user-ub7bl5rg3w
      @user-ub7bl5rg3w 2 년 전 +1

      @@costaking9067 암묵적 룰

  • @permeate_c189
    @permeate_c189 2 년 전 +2

    인터뷰 영상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팬이에요 이광수 화이팅!!! 앞으로도 런닝맨에서 활약 기대해요🥳

  • @La-ne5nq
    @La-ne5nq 2 년 전 +758

    김덕배교수님의 인류학 강의를 수년 전부터 수강해 온 학생입니다..
    여기서 강의를 하시다니..교수님 대 성공이십니다! 왈칵!

    • @user-rn1po9nu1g
      @user-rn1po9nu1g 2 년 전 +8

      지금것 이런 인생 꿀강의를 몰랐다니.. 얼른 구독하러 갑니다..

    • @slxwmo
      @slxwmo 2 년 전

      ㅋㅋㄹㅇ

    • @user-ey7ni4ki2g
      @user-ey7ni4ki2g 2 년 전 +8

      고향세탁한게 더 성공한거지. ㅋㅋ 경상도 비아냥 거릴때부터 알아봤다 ㅋㅋ

    • @mongmonglee6035
      @mongmonglee6035 2 년 전

      ? 어 뭐지

    • @cy1838
      @cy1838 2 년 전

      ㅋㅋㅋ 페북에서 할 때가 진짜 재밌었는데

  • @ShipGuard
    @ShipGuard 2 년 전 +285

    라떼는 노페 패딩도 부모님 등골 브레이커라고 뉴스까지 나올 정도였는데ㅋㅋ

    • @bob4jo
      @bob4jo 2 년 전 +6

      22

    • @12kyears
      @12kyears 2 년 전 +36

      여러모로 나라가 병들어가는 거 같음..

    • @eb_u
      @eb_u 2 년 전

      나도 노스페이스 엄청 졸랐지만 못입었었는데 ㅋㅋㅋㅋㅋㅋ

    • @tyler7178
      @tyler7178 2 년 전 +4

      아디다스 져지 ... ㅋㅋ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노페 유행할때가 05~08년정도였는데 그당시엔 존나비싼거맞지

  • @Lee-fb6ch
    @Lee-fb6ch 2 년 전 +13

    아직 젊으셔서 잘 모르나 본데 90년대 초반까지 건달들이 주로 많이 입던 옷이 아놀드파마.
    그 덕에 한국 아놀드파마의 매출이 엄청나서 본사에서도 한국아놀드에 신경을 많이 썼죠.
    대신 얼마 지나지 않아 브랜드 이미지가 떡락하는 결과를 가져와 한국에서 거의 자취를 감추게 된 계기가 됨.

  • @user-id7rd7ng2e
    @user-id7rd7ng2e 2 년 전 +2

    현대인류학자 덕배님 냉철한 분석 잘보았습니다

  • @user-mq8jg6qi6q
    @user-mq8jg6qi6q 2 년 전 +497

    명품브랜드의 흥망성쇠
    1. 연예인이 입는다.
    2. 유튜버들이 입는다.
    3. 건달,양아치들이 입는다.
    4. 일진급식들이 입는다.
    5. 급격히 몰락

    • @user-ko2kz4rt1i
      @user-ko2kz4rt1i 2 년 전 +53

      @@manoutofyou4384 흥망성쇠까진 아니지만 90년대 영국에서 일진 청소년들이 버버리 체크 옷 특히 체크 모자를 계속 입고 다니니까 브랜드 이미지가 급격히 나빠졌고 버버리에서 체크무늬 모자를 생산 중단한 적이 있습니다.
      조선 한정은 아니죠

    • @user-mq5ti9we9i
      @user-mq5ti9we9i 2 년 전 +7

      조세호..?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3

      @@manoutofyou4384 조선놈들 한정인것도있긴한데 우리나라가 유독 심한편이지 옷자체를 입을줄 모르는애들이 많으니까 걍 명품으로 두르면 그게 잘입는건줄알고

    • @tytyq123
      @tytyq123 2 년 전 +15

      영국 모드족들 보면 기겁해서 쓰러지겠네ㅋㅋㅋㅋㅋ

    • @user-tv3gz4jx3n
      @user-tv3gz4jx3n 2 년 전 +4

      눈치를 많이 봐서 유행과 트랜드에 심히 예민한 민족성..

  • @Kim-jc5gn
    @Kim-jc5gn 2 년 전 +79

    진짜 ㅋㅋㅋㅋ 너무 공감 ... 저 서비스직 잠깐 알바 ㅎ ㅏ고 있는데 지나가는 어린 학생들 보면 죄다 구찌 클러치가 기본이더군요 ㅋㅋㅋㅋ 거기다가 팔 다리 이레즈미 디폴트 값

  • @latenight5865
    @latenight5865 2 년 전 +1

    영상 보고 나니 인류학에 대한 친근감이 더 커진 것 같네요^^

  • @user-ep6mo8cj3f
    @user-ep6mo8cj3f 2 년 전 +50

    제발 이제 다른 브랜드는 건들지말아줘 ㅜ

  • @AM-yt2kk
    @AM-yt2kk 2 년 전 +120

    헐 덕배형이 여기 나오다니 ㅋㅋㅋㅋ 너무 반갑네요. 보다 넘 재밌어요

  • @Yang4910
    @Yang4910 2 년 전 +138

    83년생 입니다. 저희때는 폴로스포츠,노티카,닥터마틴이 일진 패션이였네요. 그래도 젊은층에 유행할법한 브랜든들이였는데...요즘은 저런걸 입네요. 너무 고가들이라 범죄에 관련될까 안쓰럽네요.

    • @user-xg2bc1fh3s
      @user-xg2bc1fh3s 2 년 전 +13

      닥터마틴 신발은 여전히 인기 많아요 특히 첼시부츠 양아치 패션 아니여도

    • @justinkang8275
      @justinkang8275 2 년 전 +9

      당시에 폴로스포츠,노티카,휠라,엘레세 점퍼들 20만원 넘어갔는데 물가고려하면 지금 유행하는 브랜드 가격에 결코 뒤쳐지지 않죠.
      그때는 스톰,닉스 같은 국내브랜드들도 셔츠하나에 10만원이 넘어가고 청바지가 20만원 정도했던걸로 기억하는데
      그런 고가의 브랜드들 입고다니는 사람들보면 진짜 신기했었죠.

    • @Yang4910
      @Yang4910 2 년 전 +3

      @@justinkang8275 당시 회사원 월급이 200~300이라치면 상대도 안되죠.ㅎㅎ 톰브라운인가 저거는 가디건이 80~90만원대이던데. 지금은 회사원이 월 1000이나 2000을 버는것도 아니죠.저희때는 80~90만원이면 VF나 엑시브를 사서 타고다닐 금액입니다. ㅎㅎ

    • @justinkang8275
      @justinkang8275 2 년 전 +2

      @@Yang4910 당시에는 회사원 월급 200만원만 받아도 중산층이었는데 지금 물가로 비교하면 대략 2배정도 차이가 나죠.
      버스비로 비교를 해보면 90년대 초반 버스비가 120원인가 그랬는데 지금의 1/10이죠.
      짜장면으로 비교해봐도 당시 가격이 1000원도 안되었는데 지역마다 다르지만 지금 가격의 1/8정도라고 볼 수 있겠네요.
      그럼 당시 20만원 이상이던 폴로스포츠나 노티카 등의 브랜드 점퍼들을 버스비나 짜장면 가격을 기준으로 지금 가격으로 환산해버리면 180~200만원이 될 수 있는데 이정도면 충분히 현재 명품 브랜드 점퍼와 비교할만하죠.

    • @BJU82
      @BJU82 2 년 전

      82년생인데 중고딩인 95~99그당시 종이로 된 학생권 150~ 180원 정도 할때인데 노티카, 엘레쎄 점퍼 싼게 10만원 중반 중고가는 20만원은 기본 넘었음... 물가에 비하면 비싼거 맞음. 한달용돈 30000만원 받을때 였는데.. 그런데 발렌티노는 그때도 일진들의 명품이었는데 현제도 그렇구나... 우리 때 일진들 지갑 밸트는 닥스 버버리 로베르토 였나? 겐조도 있었던거 같고... 일진들이랑 전교상위권 부류들이랑 골고루 친하다 보니 많이 알게됨. 평범한 학샹이 위에 나열한 브랜드 입었다? 바로 욕처먹고 입고오지 말라던가 뺏김 ㅎㅎ

  • @Saxelue
    @Saxelue 2 년 전 +7

    슬픈건 스톤아일랜드도 구찌도 톰브라운도 다들 특별한 유니크함으로 패션쪽에서 거성이 된 브랜드들인데 진짜 그게 좋아서 구매하는 사람들만 눈치를 보게되었다는게 슬픈일. 그들이 가먼트다잉이 뭔지 어떻게 알겠거니와 구찌가 원래 뭘만들던 가문인지 이런것들에 관심이 1도 없을텐데.

  • @user-or1ev3lt5i
    @user-or1ev3lt5i 2 년 전 +1

    확실히 밑바닥에서 주변에 보고 들은 경험이 묻어나오는 인터뷰같음 ㅋㅋ

  • @user-pb8xi9yo8e
    @user-pb8xi9yo8e 2 년 전 +342

    정확히는 범죄관련으로 수입이 생기니 고가 브랜드 를 입는거 아닌가싶습니다
    배달 알바로만 고가브랜드를 사는게 어느정도 ..한계가 있지 않을지

    • @user-lp1fe6qe1o
      @user-lp1fe6qe1o 2 년 전 +18

      부모님 등골 빼먹는것도 범죄라고 하면 그렇죠

    • @user-kf5iq4zm6c
      @user-kf5iq4zm6c 2 년 전 +79

      @@user-lp1fe6qe1o 토토

    • @yunth22
      @yunth22 2 년 전 +33

      한달월급 다 갈아 넣는애들도 많습니다

    • @user-hi4fw4et3m
      @user-hi4fw4et3m 2 년 전 +69

      1. 한달월급.
      2. 토토같은거
      3. 기타범법.
      4. 등골
      넷중 하나지 뭐...

    • @user-xv2ti3fv9d
      @user-xv2ti3fv9d 2 년 전 +18

      오히려 배달 알바하는 학생들이 일반 독립해서 사는 직장인보단 훨 낫죠 부모님집에서 사는데 돈 나갈데가 어딧음

  • @user-wr6eg8zx1i
    @user-wr6eg8zx1i 2 년 전 +92

    중학생때 노페700이 최전성기였는데 생일선물로 받았을때 진짜 좋아했었는데ㅎㅎ

  • @skek635
    @skek635 2 년 전 +8

    명품브랜드의 모델도 중요하긴한데 톰브는 지드래곤이라는 패션의 아이콘을 선택하면서 의도치 않은 역효과가 생기지 않았나 싶음 약간 '나도 저럴수 있겠지?'라는 생각을 심어주는게 지드래곤의 효과라고 생각함

  • @Amy-hw8rn
    @Amy-hw8rn 2 년 전 +15

    학생 때는 교복만 입는게 일상이었어서 그나마 패션이 될만한 건 시계 아니면 없던 것 같은데🧐겉옷도 크게 신경쓰지 않았던 것 같아요. 명품을 사서 입는 이유는 싼 옷 10벌 사서 입고 다니다가 1년도 안가 버리게 되는 것보다는 질 좋은 원단, 유행 타지 않는 디자인, as 가능여부 등 고려하여 옷 한벌 으로 5-10년을 입어도 되는 것에 초점을 두는 것. 비싼만큼 값을 하니까. 물론 비싸다고 다 좋은 것은 아니고 잘 찾아봐야 하지만. 그러니까 명품 자체가 나쁘다는 인식이 아니길...ㅠㅠ 대놓고 내가 명품이요 하는 건 별로지만요...

  • @user-rj1xq9ms6j
    @user-rj1xq9ms6j 2 년 전 +100

    03:41 해외에서도 예시가 되는 브랜드가있습니다 버버리 영국 중고딩들이 하도마니입어서 브랜드가치 떡락

    • @BJU82
      @BJU82 2 년 전

      버버리 제가 중고딩때 일진들 매이커였죠. 90년 중후반때

    • @user-rj1xq9ms6j
      @user-rj1xq9ms6j 2 년 전 +29

      @@BJU82 패션업계 종사자들 얘기로는 학생들이 입기시작하면 브랜드가치가 다운된다더라구여

    • @BJU82
      @BJU82 2 년 전 +4

      @@user-rj1xq9ms6j 그렇긴하죠... 학생들이 쉽게 구한다? 이미 명품 아니죠 ㅎㅎ

    • @jayhui042
      @jayhui042 2 년 전 +1

      영국 중고딩들한테 버버리는 자기나라 브랜드니까ㅋㅋ 우리나라 중고딩은 왜

  • @StevenGrantRogers
    @StevenGrantRogers 2 년 전 +117

    스파이더도 처음 살땐 인지도가 그렇게 안높았는데 양아치 일진들 하나 둘 입는거 보고 스파이더 신발산거 영원히 신발장에 봉인...

    • @user-ov9jv8hj4b
      @user-ov9jv8hj4b 2 년 전 +22

      핼스장에 사물함에 넣고 열심히 신고 밖으로 반출만 안하시는 거 추천드립니다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1

      스파이더도 스포츠브랜드치고 가격이 높았는데 일진들이 덥석낚아챘지 ㅋㅋㅋ

    • @empower256
      @empower256 2 년 전

      그냥 그 신발 ㅋㅋㅋ헬스장 전용화나 밖에서 운동할때 신는걸로...

  • @user-xx5gk7mj7h
    @user-xx5gk7mj7h 2 년 전 +2

    역시 01교촌대장 덕배형님 이십니다 설명을 굉장히 잘해주시네요

  • @sgr1999
    @sgr1999 2 년 전

    아 정말 맞아요. 팩폭.. 명품을 일진들이 유행처럼 하는걸보고 그 명품에 대한 매력이 떨어져보였어요.

  • @actor1011
    @actor1011 2 년 전 +62

    허례허식에 찌든이들이여,
    인성이 명품이 되어야한다

    • @BJU82
      @BJU82 2 년 전 +5

      우리나라 특 허례허식 안없어짐. 빚내서 결혼식 화려하개 하는거보면.. 답없음

    • @user-tv3gz4jx3n
      @user-tv3gz4jx3n 2 년 전 +4

      조선인 종특: 오지랖, 눈치보긔

    • @avis0906
      @avis0906 2 년 전 +1

      그럴려면 애초에 금수저로 태어나야..

  • @user-vo9ow5uv5o
    @user-vo9ow5uv5o 2 년 전 +42

    ㅋㅋ근데, 10년전에도 일진들은 비싼 고가 브랜드 입었음.
    돌체앤 가바나, 트루릴리젼등등 엄청 입었었어요.

    • @user-ij4ig1ue3w
      @user-ij4ig1ue3w 2 년 전 +3

      그때도 걔들만 입는 요상한것들 있었음 ㅋㅋ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그리고 그 브랜드들안에서도 고가라인 존나 특이한모델만 입음 나 이거 트루임 돌체임 과시하기위해서 ㅋㅋㅋ

    • @iffyiffy1735
      @iffyiffy1735 2 년 전

      청바지 진짜 유행했었는뎈ㅋㅋㅋㅋ 트루진 디젤 디스퀘어 좀만 거슬러 올라가면 에비수 리바이스?

    • @user-xd2kg3fb6w
      @user-xd2kg3fb6w 2 년 전

      삥뜯어서 입었나봄 ㄷㄷ

    • @greyvan7773
      @greyvan7773 2 년 전

      ㅋㅋㅋㅋ 나 20살 21살땐데
      꼴에 저 두개 중고로 딱 하나씩 샀네 ㅋㅋㅋ
      이젠 동년배보단 돈 많아서 소비에 대한 걱정은 없는데
      날이 갈수록 여자것들이 페갈이 많아져서

  • @user-jq5lu5nj6f
    @user-jq5lu5nj6f 2 년 전

    말도 빠르시고 참 재밌게 하시네요

  • @user-he5sn5hw5l
    @user-he5sn5hw5l 2 년 전

    이분 말씀하시는게 딱 제 스탈이라.구독하러 갑니당.

  • @user-ub5xo4kq2x
    @user-ub5xo4kq2x 2 년 전 +205

    확실히 애들이 다 잘살면 명품에 크게 신경을 안씀.
    본인 도곡동거주에 청담으로 학교다녔는데 명품안입었다고 무시하거나 명품있다고 건들거리는애들 거의 없었음.
    명품없는애들도 있는애들한테 자격지심있어서 무리해서 사거나하는애들도 없었고
    돈도없고 배달알바나 뛰는 양아치들이나 명품애 목숨걸지 ㅋㅋㅋㅋ

    • @user-lu9nl3yt7h
      @user-lu9nl3yt7h 2 년 전 +74

      애초에 돈 없으니깐 저런거 하나에 자부심 가지지. 있는거 다 있는 애들은 저런 애초에 신경도 안씀. 자기 앞길 생각하지.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40

      있는애들은 그게 생활이고 그냥 부모님들이랑 백화점가서 티하나.가디건하나 사와도 비싼거입으니까 너무당연한거라 ㅋㅋㅋ 의미를 가지지않지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20

      톰브가디건에 디퀘바지에 맥퀸신고 구찌클러치백 이런스타일인애들 대학가 가보면 지하철타고다니고 원룸살고 10년된중고차 타고다님

    • @lili6947
      @lili6947 2 년 전 +16

      나도 반포에서 초중고 나왔는데 명품으로 허세부리는 애들도 없을뿐더러 있어도 양아치로 인식해서 오히려 안좋게보더라 다들

    • @user-px4ul8qq4u
      @user-px4ul8qq4u 2 년 전 +5

      딩초때는 가끔 부심 부리는 친구들 간혹 있었는데 중 고등학교 가니까 대부분 조용히 다님 내 경험에 의한 사견임 반박시 니 말이 다 맞다

  • @dldydgns712
    @dldydgns712 2 년 전 +46

    그러니 여러분들은 SNS를 최대한 멀리하고 책을 읽으십시오 공장도색처럼 브랜드 도배하지말고 자신의 스타일을 찿는겁니다.
    기억하세요 브랜드 따지는건 등산장비나 전술장비말고 의미가 없는일입니다.

  • @GJ-wm9pd
    @GJ-wm9pd 2 년 전 +1

    스톤 처음 입어본게 08년때였는데..ㅋㅋ
    그때는 색감이나 원단이 타 브랜드에는 없는..
    정말 옷이 예쁘게 나오던 브랜드였는데ㅋㅋㅋ

  • @user-kj5yt8dv7g
    @user-kj5yt8dv7g 2 년 전 +3

    악ㅠ 근데 ㄹㅇ 맞는게 이뻐보이는 브랜드나 아웃도어 옷들도 급식들이 입으면 입기 싫어짐...

  • @user-ze3ne2cu9n
    @user-ze3ne2cu9n 2 년 전 +80

    이형 시간이 지날수록 얼굴이 점점 좋아지네

    • @oh3319
      @oh3319 2 년 전

      눈쪽이 규현닮음

  • @user-up5wj2sb2m
    @user-up5wj2sb2m 2 년 전 +59

    스톤 아일랜드는 옛날에 키드밀리 보고 그렇게 멋있어 보이는게 없어서 사서 입다가 문득 생각해보니 별로 안 어울려서
    지금은 옷장에...

    • @ArtForBetterNow
      @ArtForBetterNow 2 년 전 +2

      스톤아일랜드는 다른 브랜드랑 같이입기 힘들죠..

    • @SUWAN_614
      @SUWAN_614 2 년 전 +4

      스톤도 맨투맨만 아니면 이쁘던데 스톤은 소재도 다른 브랜드에서 사용하지 않는 특이한 소재도 많이 사용하고

  • @HJ-xy6tc
    @HJ-xy6tc 년 전 +1

    아 이거는 진짜 맞는 말씀이다
    다 뭘 볼 때마다 이름부터 보고, 판단도 이름갖고 하는 게 이해가 안됨
    진짜 전체적인 핏을 보는 거지 이름을 보면 안됨
    진정한 옷 잘 입는 사람은 어떤 브랜드를 입는 예쁨

  • @user-fu9yg5zu1e
    @user-fu9yg5zu1e 2 년 전 +7

    지금 명품브랜드의 가치가 떨어져서 안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던데....중학생들이 무스너클입고다니고 부모가 돈이 많아서 사주겠다는데 뭐라고 할 부분은 아니지만...그래도 애들이 명품입고 다니는거 보기는 안좋네요;;

  • @user-tx9lx6xy4h
    @user-tx9lx6xy4h 2 년 전 +5

    와...진짜 홀리듯이 봤습니다 말을 엄청 잘 하시네요 굿굿

  • @yejigtm
    @yejigtm 2 년 전 +39

    아! 이분 채널 지나가다가 본적있는데 말씀 진짜로 잘하시네요🙊🙊👏🏼👏🏼

  • @ddegool
    @ddegool 2 년 전 +1

    6:21 여기부터 슬슬 유튜브 김덕배 서서히 등장 ㅋㅋㅋㅋㅋ 김덕배 채널인줄알앗어요 ㅋㅋㅋㅋㅋ

  • @jiwonyang9219
    @jiwonyang9219 2 년 전

    말이 참 찰지시다 ㅋㅋㅋ 재밌게 봤어요~~

  • @ace3227
    @ace3227 2 년 전 +119

    ㅋㅋㅋㅋ 진짜 삼류 인류학자 ㅋㅋㅋㅋ 통찰력이 대단하십니다

    • @user-vo6nn2qx8t
      @user-vo6nn2qx8t 2 년 전 +1

      일류학자는 양아치들 분석 안해주자너 ㅋㅋ

  • @user-gb1zb4uo2c
    @user-gb1zb4uo2c 2 년 전 +49

    진짜... 중고등학생들이 입고다니는 명품보면.. 성인인 저한테는 그게 명품으로 보이지가않아요 어린애들도 입고다닐수있는? 좀 가치가 떨어져 보인다는거죠.. ㅠㅠ 좋아하는 브랜드였는데ㅜ어느순간 아가들이 다 입고있어 ...ㅋㅋㅋ 절대 안삽니다 갑자기ㅜ내 명품들이 촌스러워보여서 동생들 그냥 다 줬네요 .. Ar...이걸 노린건가

  • @joeunyegam
    @joeunyegam 2 년 전 +2

    자신이 볼게 없으니 명품이라도 감싸고 싶은 심리겠지만 안에서 새는 쪽박 밖에서도 샌다고 명품으로 휘감아봐야 몸에 묻은 똥냄새는 없애지 못하겠죠.

  • @user-gf2ws2os3i
    @user-gf2ws2os3i 2 년 전 +64

    예전에도 양아치들에게 패션만 유행이었던게 아니라 브랜드가 유행했던 적이 있습니다. 바로 휠라 ㅋㅋ
    90년대 후반에 학교 일진(그 땐 일진이란 말이 없었고 서클이라고 했었음)이나 건달들이 휠라 골프웨어 엄청 입었었음.
    그러다보니 일진이 아닌 애들도 입기 시작하고.
    그래서 전 세계적으로 휠라가 저무는 브랜드라 매출 떨어지고 판매부진이었는데 유독 한국 휠라만 매출 고공상승 했고 그 덕에 이탈리아 휠라 회장이 직접 휠라코리아에 휠라 브랜드 인수하라고 연락을 해서 휠라코리아가 휠라 본사 인수하고 이제는 우리나라 브랜드가 됐죠. 유명한 일화임.

    • @user-tu2go6ib6t
      @user-tu2go6ib6t 2 년 전 +6

      헐 우리나라 브랜드가 아니였군요 원래는

    • @user-pc4sv9jn1w
      @user-pc4sv9jn1w 2 년 전 +14

      @@user-tu2go6ib6t 지금은 퇴물취급 받는 MCM도 원래 독일 브랜드였는데, 성주그룹에서 인수해서 한국 브랜드가 됬죠.

    • @user-uy2vx2co8n
      @user-uy2vx2co8n 2 년 전 +4

      그 당시 휠라랑 쌍두마차로 엘레쎄도 유명했죠 ㅋㅋ

    • @user-hv7fx3pv2m
      @user-hv7fx3pv2m 2 년 전

      휠라 외국브랜드로 아는 사람이 더 많죠 96년도 휠라 검은색 바지가 학생들한테 유행했죠 이게 상표만 가리면 검은색 교복이라서 샘들도 이게 교복인가 하고 지나쳤죠 ㅋㅋ

    • @-XEROSS-
      @-XEROSS- 2 년 전 +3

      휠라 헤드 울시 젝니클라우스 블렉엔화이트 라코스테 등 골프웨어가 인기였져. 근데 일진패션 이였다기 보단 당시엔 그냥 그때 유행하던 스타일 이였습니다 ㅎ 밑통 줄인 쎄미바지 와 함께..ㅋㅋ

  • @user-vj6gj9ll8p
    @user-vj6gj9ll8p 2 년 전 +34

    다른 채널에선 한없이 얌전해 지시는 덕배햄...

  • @user-mz6qx6hj4x
    @user-mz6qx6hj4x 2 년 전 +4

    교수님 이렇게 단정하신 모습 보니까 새롭네요ㅋㅋㅋㅋㅋㅋㅋ

  • @user-tl7iw1mx5b
    @user-tl7iw1mx5b 2 년 전

    덕배님 마인드가 ~~👍

  • @trinity77777
    @trinity77777 2 년 전 +1

    조곤조곤 팩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ancekim531
    @lancekim531 2 년 전 +55

    그래서 요즘 명품 브랜드들은 일명 '거리두기' 전략이라고 일부러 SNS 지우거나 해서 홍보를 덜 한다고 함.

    • @oreoreo_clone
      @oreoreo_clone 2 년 전

      진짜로 이런 게 있나요?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ej8gd8uw3v
      @user-ej8gd8uw3v 2 년 전 +6

      @@oreoreo_clone 네 ㅋㅋㅋ 어느 브랜드 인지 정확히 기억은 안나지만 인스타 페이지 통으로 날려버리기도 했어요 ㅋㅋ

    • @whateverittakes8968
      @whateverittakes8968 2 년 전 +1

      오 신기ㅋㅋ

    • @ecogniard
      @ecogniard 2 년 전 +2

      @@oreoreo_clone 명품이란게 소량 생산, 부자들의 전유물같이 여겨져야하는데
      sns같은데 홍보하면 개나소나 다 써서 물건, 브랜드가치 둘 다 떡락하고 해외엔 실제사례도 있어서
      요즘은 마케팅비를 예전의 반의 반도 안써요.

  • @dallu_moon
    @dallu_moon 2 년 전 +22

    브랜드들이 이미지를 어떻게 끌어올려놔도 일진은 말할 것도 없고 학생들한테 유행 타면 당장은 팔릴지 몰라도 장기적으로 안 좋음 그 이미지 때문에 정작 경제력 있는 성인들이 안 사려고 하고 10대의 유행은 빠르게 식기 마련이라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어짜피 10대들은 그거입고 질리면 중고로 돌리고해서... 당장팔리는 제품도 얼마안됨 ㅋㅋㅋ

  • @hellbunnyxxable
    @hellbunnyxxable 2 년 전 +2

    이런 이미지로 전락하는건 참 안타깝지만 내가 좋아하는 브랜드라 입는다.. 옷은 누가 어떻게 입느냐에 따라 명품이 되기도 하고 가품이 되기도한다.. 거기엔 입는사람의 에티튜드와 이미지 말투 등등 많은것을 내포하고있기에..누가입느냐에따라 달라지는듯하다..ㅎㅎ

  • @Godungkitty
    @Godungkitty 2 년 전 +25

    진짜 대한민국 사회의 현 실정을 넘 잘 파악하고 계시네용

  • @user-ot6bd9ez5d
    @user-ot6bd9ez5d 2 년 전 +4

    이영상을 보고 속이 시원하네요~

  • @tekken3142
    @tekken3142 2 년 전 +89

    평범한 직딩인데 결혼해서 용돈 조금씩 모아서 좋아하는 옷 사고 가방사고 운동하는게 유일한 낙이자 취미인데 요즘 친구들 좋은옷, 좋은 가방 메고 다니는거 보면 한편으론 좀 허무하기도 하고 현타가 오기도 합니다. 그래도 브랜드의 이미지가 하락하는건 좀 안타깝네여ㅜ

    • @user-kb3jy5wx2j
      @user-kb3jy5wx2j 2 년 전 +46

      그래도 본인은 본인이 열심히 번 돈으로 사잖습니까
      동네 양아치 새끼들은 즈그 부모들 피 빨아 먹는데...
      옷을 사는 가치가 분명히 다릅니다! 현타 맞지 마시길 ㅜ

    • @user-sj9gt4ig4s
      @user-sj9gt4ig4s 2 년 전 +4

      @@user-kb3jy5wx2j ㅇㅈ

    • @midasacipop9569
      @midasacipop9569 2 년 전 +2

      민주당이 최저시급 계속 올려서 그런거죠.....

    • @dellyspice
      @dellyspice 2 년 전 +8

      @@midasacipop9569 에혀 ㅉㅉ

    • @bluecouple
      @bluecouple 2 년 전 +5

      @@midasacipop9569 지능미달 인증글 잘봤습니다.

  • @user-nw5vl3ox1e
    @user-nw5vl3ox1e 2 년 전 +1

    저심즈짤ㅋㅋk현실고증님ㅋㅋㅋ

  • @Meowoo_444
    @Meowoo_444 2 년 전 +6

    0:53 이부분 진짜 공감...디자인, 스타일이 아니라 같은 브랜드, 다른색상..그래놓고 교복벗고 개성을 표현하고 싶은데 성인되고나서도 반복ㅎ
    근데 이전에도 크게 차이없는거같긴해요 싸이월드 네이트 버디버디....

  • @user-rc1wm5kq3d
    @user-rc1wm5kq3d 2 년 전 +53

    우리 급식 때는 일진들이 데상트 후드 집업 많이 입었는데
    파란색이 많았고 흰색, 검은색, 형광색도 있었던거 같음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일단 일진들은 가격이 살짝있는브랜드를 좋아함 절대 저렴하면안됨

    • @takefate2
      @takefate2 2 년 전

      ㅋㅋㅋ 이십대만 지나봐라. 그 일진들이 어떤 삶을 살고 있을지

  • @zon02
    @zon02 2 년 전 +21

    말하는게 가식없이 솔직하고 시원한것이 아주 좋네요

  • @user-ee4bn3rr2w
    @user-ee4bn3rr2w 2 년 전 +8

    1. 명품을 두른다고 사람이 명품이 되는건 아니다.
    2. 명품에 낙서하지 않는다.
    3. SNS에 명품을 과시하는 사람은 정상적이지 않다.

  • @e.jr.4607
    @e.jr.4607 2 년 전

    이분 말씀 너무 잘하신다 진짜

  • @sanma24s
    @sanma24s 2 년 전 +9

    명품 브랜드는 로고가 큼지막하게 박혀있는 것 보다는 작게 포인트만 준다는 느낌으로 있는게 더 멋있어보임.

  • @user-xt8xh6pu4l
    @user-xt8xh6pu4l 2 년 전 +45

    진짜 지갑이랑 클러치백은 술집가서 노는 애들같은 느낌이 강해서...
    차라리 몽블랑처럼 명품브랜드 중에 디자인이 심플한 브랜드의 브리프케이스나 백팩을 들고다니고싶음.
    물론 기술과 인품 등 자신의 내실을 탄탄하게 다지는 것이 선행되어야하죠.

  • @bugs_bunny__
    @bugs_bunny__ 2 년 전 +4

    양아치들 여기다 ㅂㄷㅂㄷ하며 짖어대는 게 꿀잼ㅋㅋㅋㅋㅋㅋ

  • @Hyonyoung
    @Hyonyoung 2 년 전 +4

    진짜 요즘엔 학생들이 입으면 명품 가치가 떨어진다는게 맞는 말인거 같음 나도 명품보면 예쁘기도 하고 갖고 싶기도 한데 자꾸 일찐이들이 입고 다니니까 싫어짐 그냥

  • @user-tc9vy4tn6y
    @user-tc9vy4tn6y 2 년 전 +8

    라스에도 나왔으면 좋겠다 ㅎ

  • @user-bq3jp9ps4x
    @user-bq3jp9ps4x 2 년 전 +49

    네이버최저가, 중고나라, 병행수입, 공구 알아보는 거 자체가 명품 살 자격이 없음ㅋㅋㅋㅋㅋ 명품을 싸게 사려고 시도한다는 거 자체가 현재 본인 분수에 안맞는 옷을 찾고 있다는 거지ㅋㅋㅋㅋ

    • @catabolic610
      @catabolic610 2 년 전 +6

      그건맞지 ㅋㅋㅋㅋㅋ 근데 명품사는 90%이상이 그럴듯

    • @user-bd2ml6me1u
      @user-bd2ml6me1u 2 년 전 +3

      직구의 참맛은 국내에 안들어오는 모델을 겟하는데에 있는뎅..성급한 일반화는 좀 웃기네요 ㅋㅋ

    • @Retis1
      @Retis1 2 년 전 +3

      명품은 모르겠는데 잘 사는 사람들도 당근마켓 사용하는거 보고 좀 신선했음 ㅋㅋㅋㅋㅋ 꼭 싸게 사고자 한다고 해서 자격이 없는게 아니라 걍 그 사람의 경제적 수준을 봐야할듯

    • @user-nm9ne5ew1f
      @user-nm9ne5ew1f 2 년 전

      @@user-bd2ml6me1u 직구랑 병행수입이 어케같나요 ㅋㅋ

    • @user-dr2tw2xu3o
      @user-dr2tw2xu3o 2 년 전 +1

      이건 좀 억지인게ㅋㅋㅋㅋ 명품이 아니더라도 같은 제품이면 제일 싼거 사는게 맞는거 아닌가...?

  • @user-ff7ky8pl1c
    @user-ff7ky8pl1c 2 년 전

    덕배형 야가다에서 보던 형 맞나? 너무 반갑당 ㅜㅜ 행복하자

  • @aki_1019
    @aki_1019 2 년 전 +4

    전 옷이 브랜드가 아닌, 스타일 그 자체가 제일 중요한 것 같은데 일진들은 스타일은 커녕 패션에 ‘ 패 ‘ 도 생각하지 않고 오로지 브랜드만 따진 다는 느낌이 한 번만 확 들었어요. 전 브랜드가 명품이여도 스타일이 안 좋거나 마음에 안 들면 쳐다도 안보는 사람인데 일진들의 브랜드 명품에 똥폼 스타일 같은 옷들은 진짜 보는 내내 눈이 찌푸려지는 옷 들이에요..

    • @aki_1019
      @aki_1019 2 년 전

      물론 좋은 스타일에 명품이 있겠지만, ‘ 일진 ‘ 이라는 사람들이 그 부분을 다 망가트리는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