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술 고수들의 극진공수도 도장깨기 영상 ㄷㄷ 과연 그 결과는 !!?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11. 03.
  • #무술 #고수 #도장깨기
  • 스포츠

댓글 • 1.6K

  • @sdsda9162
    @sdsda9162 4 년 전 +54

    '도장깨기'보다는 그냥 친선경기나 보여주기 같네요ㅋㅋㅋ

  • @user-oz8or8nz1p
    @user-oz8or8nz1p 4 년 전 +8

    0:33 영춘권 싸대기 찰지네요 스피드는 확실히 영춘권이네요

  • @totoboss68
    @totoboss68 3 년 전 +1

    무예타이같은경우 극진룰에 맞추면
    할게 없는데 ㅜㅜ 룰이없이
    대결하면 어떻게될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영상을끝까지 보니깐 너무 극진이 잘하는 영상만 ㅎㅎ
    차도르님이 극진을 넘 사랑하시는듯합니다 `
    암튼 영상 잘보고 갑니다

  • @user-ns5xt8bf5r
    @user-ns5xt8bf5r 3 년 전 +12

    극진 공수도 계속 되는 타격 ㄷㄷㄷㄷ

  • @shower9174
    @shower9174 4 년 전 +7

    어차피 룰싸움...
    모두 허용되는 경기 아니면, 그냥 룰에 맞는 선수가 유리함..
    극단적으로 도장깨기인데.. 극전 VS 유도 인데.. 유도룰로 한다면... 무에타이 vs 씨름 인데.. 씨름룰로..
    각자의 단체에서 반칙으로 인정하는 공통룰이 아니면 모두 허용되야 진정 도장깨기임..

  • @ghgusjjang
    @ghgusjjang 4 년 전 +165

    무에타이와 극진은 룰은 너무 안맞다... 진짜 무규칙경기였으면... 도장깨기는 아니네요 친선이지...

    • @user-rw8hu8op5w
      @user-rw8hu8op5w 4 년 전

      맞아여..

    • @user-pw9vk5ti3g
      @user-pw9vk5ti3g 4 년 전 +4

      무규칙으로하면 극진공수도선수들 얼굴 다찢어져서 너덜거릴듯

    • @antoniopark3816
      @antoniopark3816 3 년 전 +3

      진짜 뮤규칙이면 재미없어요. 낭심공격 한방 맞으면 끝나는데 무슨.

    • @user-ib4iz9tq5p
      @user-ib4iz9tq5p 3 년 전 +1

      @@antoniopark3816 낭심은 빼고해야져ㅋㅋ

    • @90Babo
      @90Babo 3 년 전 +2

      한주영 그럼 규칙이네. ㅋㅋㅋ

  • @naruhd
    @naruhd 3 년 전 +2

    극진 경기는 보는 제가 다 아프네요... 일단 고통을 참는 법부터 배워야 할 듯.. ㄷ ㄷ

  • @user-rw7bg8ke2w
    @user-rw7bg8ke2w 4 년 전

    오늘우연히 뵈서 너무반가웠습니다 더욱 잘되시길 바랍니다~~!

  • @xsw7700
    @xsw7700 4 년 전 +3

    역시 진정한 영춘권 고수가 나왔네요

  • @user-hf7xm9kt6t
    @user-hf7xm9kt6t 3 년 전 +9

    극진공수도가 극진공수도 룰말고 무규칙이나 타규칙적용해서 대결하는거 보고싶네요 ^^
    개인적으로는 무에타이를 좋아해서 그런지 극진vs무에타이 찐 영상 보고싶어요 ㅎ

  • @user-fe8xr9zd6x
    @user-fe8xr9zd6x 3 년 전 +4

    도장깨기는 신청한 사람이 상대방의 룰을 따라주는게 맞는것입니다
    만약 극진이 킥복서에게 찾아간다면 킥복서의 룰로 하는게 맞고
    키복서가 극진에게 찾아가면 극진 룰로 해야 하는거고

  • @user-lm2lq3eg3u
    @user-lm2lq3eg3u 4 년 전 +371

    안면 타격 하고 안하고의 차이는 하늘과 땅 차이다

    • @FIR2031
      @FIR2031 4 년 전 +22

      그런거냐 어쩐지 병신스럽드라

    • @jisungyu2
      @jisungyu2 4 년 전 +14

      안면 타격 안되니 스탠스 부터 다름...

    • @user-nq4rn2qg1y
      @user-nq4rn2qg1y 4 년 전 +3

      극진공수는 안면 못때리나요 ?

    • @k76106
      @k76106 4 년 전 +19

      @@user-nq4rn2qg1y 네 이게 극진공수간의 연습대련에서 안전을 위한건데 이게 너무 굳어져서 이종대결에서는 안면방어가 아예없어 복싱킥복싱무에타이등에 대해 안면이 아예 방어가 없어 깨지는 상황이 종종 생깁니다 이건 안면보호구가 없을때 생긴룰이니 만큼 안면보호구를 도입해 안면을 적극노려 개선할필요가 있습니다 최배달총재께서 이종격투로 타무술을 깰때도 안면공격을 다 당했고 이를방어하고 이겼습니다 애초 최배달총재는 극진공수를 탄생시키기이전에 서울 ymca청년단에서 복싱을 배웠다고 증언하신바있습니다

    • @user-jk1by6uj5q
      @user-jk1by6uj5q 4 년 전 +10

      아니씨움에서 몸빵으로만 하는게 어딧음 뚝빼기 공격을 해야지

  • @user-rx1ui8fy5k
    @user-rx1ui8fy5k 4 년 전 +34

    극진선수들 몸이 너무 강합니다

  • @WooDong
    @WooDong 4 년 전 +7

    잘봤네요 ㅎㅎ 무에타이 선수들 너무 제약이 많아서 ㅋㅋ 아쉬움 손발 묶고 경기 하는 느낌이요 항상 경기 마다
    탱거랑 원딩이랑 싸우는 느낌 ㅎㅎ

    • @user-eo6zn5yl1w
      @user-eo6zn5yl1w 4 년 전

      기존 타격기 선수 재약을 저리 두고 하면 평소에 하던 타격 각도 틀려서 손발 묶고하는 건대 킥복싱 룰만되도 극진 개발림 최영의 선생님 때보다 후퇴 하는 룰 ㅋㅋㅋ

    • @user-eo6zn5yl1w
      @user-eo6zn5yl1w 4 년 전

      @개냥이 쿠도가 최영이 선생님 관점의로 보면 제일 가깝저 최영이 선생도 유도 다른 무도 만이하심

    • @user-oz8mq1xc8b
      @user-oz8mq1xc8b 4 년 전 +1

      복싱선수들은 공수도랑 싸우지도 못하는거 아닌가?? 복싱은 안면 타격 없이 어떻게 싸워 킥도 없는데...

    • @user-mu8ei4iu1s
      @user-mu8ei4iu1s 3 년 전

      @@user-oz8mq1xc8b 걍 집중때리기로 정신줄...하다가 맞겠구나

  • @JK-wp7qq
    @JK-wp7qq 4 년 전 +4

    안면타격당한 극진분
    저분되게 유명한 실력자입니다
    저분극진대회 대련하는거영상으로 봤는데
    엄정나게 잘하심

  • @LRM20230
    @LRM20230 3 년 전

    필살기 동원 ! 잘보고 있습니다 !
    응원 합니다 !

  • @nowar9298
    @nowar9298 4 년 전 +104

    태권도 가 아닌 이소룡 스텝임 ㅋㅋㅋㅋㅋ 어디서 배웠을까 태권도는 아닌것 같은데

    • @user-bh4jp9qx6t
      @user-bh4jp9qx6t 4 년 전 +4

      Tom Ahn 장소가 중국같네요 중국말이 들리고 놓여있는 물이 중국생수

    • @eans9347
      @eans9347 4 년 전 +1

      ㄹㅇ 이소룡도 저런 스탭 하는걸 본적이 없는데

    • @user-cl9cw1nn8x
      @user-cl9cw1nn8x 4 년 전 +7

      제가 태권도 5년정도 했지만 뒤차기로 담장 4미터 한번에 부셨어요 맘먹고 차면 진짜 죽어요

    • @user-pm3fk5ie4l
      @user-pm3fk5ie4l 4 년 전

      이소룡 스텝이긴 한데 절권도는 아님

    • @jumpfox1
      @jumpfox1 4 년 전 +1

      중국 싼타 같은데....

  • @vegapanda1483
    @vegapanda1483 4 년 전 +19

    나도 레슬링 선수한테 몸동 잡기 없어요, 하고 붙으면 이길 수도 있을 듯.. 룰이 너무 불공평해..

    • @devapor8656
      @devapor8656 4 년 전 +1

      몸통은 안잡지만 다리는잡는..

    • @user-jq5ys7hf8m
      @user-jq5ys7hf8m 4 년 전

      선생님 저는 검도를 수련했습니다 그러니 몸에 손대지 맙시다

    • @user-kp2kw7ih2e
      @user-kp2kw7ih2e 3 년 전

      공수도 다녀봤는데 안면타격도
      연습하는듯요

    • @user-jv2gt8om1w
      @user-jv2gt8om1w 3 년 전

      다리잡혀서 애자될걸요ㅋㅋ

  • @vagabond7199
    @vagabond7199 4 년 전 +75

    7:17 최영의에 따르면 극진이 진 것임.

    • @user-oz8mq1xc8b
      @user-oz8mq1xc8b 4 년 전 +23

      그냥 도장깨러 가서 공수도 룰로 싸워 달라는것도 웃긴거임...그냥 진거, .

    • @user-yy2ht6zc4n
      @user-yy2ht6zc4n 4 년 전 +1

      실전이였으면 저상태에서 후두부 존나맞고 ㅈㅈ쳤을듯ㅋㅋㅋㅋㅋ

    • @user-cl9cw1nn8x
      @user-cl9cw1nn8x 4 년 전 +4

      요즘 격투기 멋있는데 가라데 킥봉싱 우습게 보다 골로가죠 복싱 유도 레슬림 한순야에에 정점 찍은사람은

    • @wootaekjeong5027
      @wootaekjeong5027 3 년 전

      저건 무에타이 선수가 강해서임. 극진선수가 진 것

  • @user-so9zz6zi6l
    @user-so9zz6zi6l 2 년 전

    살다살다 영춘권의 파운딩 볼줄은 몰랐슴돠
    녹차 마시다가 뿜음요 ㅎ

  • @user-pt3cp3rd2l
    @user-pt3cp3rd2l 3 년 전 +3

    극진에 맞춰서 룰을 짜는건 극진에게도 마이너스 일텐데...

  • @wwi137
    @wwi137 4 년 전 +6

    이 영상들에서 나오는 극진 선수분들은 너무 정통파인듯

  • @dennissblee
    @dennissblee 3 년 전

    맨 처음 배경음악 다크소울에서 들었던것 같은데 혹시 뭔지 알 수 있을까요?

  • @jayc2044
    @jayc2044 4 년 전

    극진 매력있네...

  • @user-sz3gj2xc9c
    @user-sz3gj2xc9c 4 년 전 +21

    아 웃긴거 진짜 영춘권의 파운딩 맨트 대박 이에요 ㅋㅋ

  • @user-vk8bn2di3f
    @user-vk8bn2di3f 4 년 전 +92

    아니 차도르님 요즘 극진수련하시나....왤케 극진을 밀어주죠??

    • @user-kp2kw7ih2e
      @user-kp2kw7ih2e 3 년 전 +2

      공수도 다녀 봤는데 안면 타격도 합니다
      나머지는 뭐 킥복싱이나 복싱하고 비슷합니다

    • @user-kp2kw7ih2e
      @user-kp2kw7ih2e 3 년 전 +1

      뭐 대련에선안쓰긴하지만
      검도, 합기도랑 좀 섞여있고
      호신술같은것도 다섞여있습니다

    • @antoniopark3816
      @antoniopark3816 3 년 전 +6

      @@user-kp2kw7ih2e 공수도 유파마다 시합룰이 천지차이입니다. 전통가라테는 직접 가격이 반칙이고 극진 가라테 계열도 안면타격하는데도 있고 유술기까지 허용하는 유파도 있죠.

    • @snowflakeperv
      @snowflakeperv 3 년 전 +6

      재미있으니 밀어주죠.. 나라를 떠나서 무도가의 관점으로만 보삼 색안경끼면 발전이 없어요.. 전부 내새끼라고 보고 보면 꾀 흥미 진지함. 50년째 태권v만 쳐밀고 있으면 발전이 없어요~

    • @babybabycat30
      @babybabycat30 3 년 전 +1

      @@snowflakeperv 저경기는 좀 그렇던제.
      .....

  • @AtlanSumerian
    @AtlanSumerian 3 년 전 +5

    음...어느 무술이 뛰어나다고 단정하긴 힘들죠. 그래서 어릴 때 잠시 국술, 태권도, 소림권을 배웠는데, 이제 나이가 들었으니 저는 생존권을 배우겠습니다.

  • @gkstlagkrns
    @gkstlagkrns 3 년 전 +37

    3:07 제목은 ㅈㄴ 어그로끌어놓고

  • @user-jk8ly2uz5p
    @user-jk8ly2uz5p 4 년 전 +60

    마지막 무에타이 선수는 확실히 극진룰이여서 그런지 주먹으로 복부 치는게 어색하네요
    아무래도 평소에 주먹뻗는 각도가 틀려서 그런가봐요.. 복싱선수도 저룰이면 상당히 어색할듯..

    • @Zeddy272
      @Zeddy272 4 년 전 +3

      엄청 어색하죠~평소에 주먹으로만 바디만 치는 연습은 잘 안하죠. 더 편한 딥이랑 니킥이 있으니깐요~근데..마지막 선수는 무에타이 스탠스랑 스텝이 아닌데요?중간에 나오는 무에타이 선수가 기본 스타일인데~갸우뚱합니다..

    • @user-ud9ie3qm3m
      @user-ud9ie3qm3m 4 년 전 +8

      애초에 니킥 엘보 못쓰면 무에타이 의미가 있나 도장깨기하면서 극진 룰쓰면 무슨 의미가있지

    • @Bandong_Eminai
      @Bandong_Eminai 4 년 전 +7

      @@user-ud9ie3qm3m 도장깨기니까 극진룰로 했겠지요. 학원깨기도 수학강사가 영어강사 찾아가서 수학으로 대결하자고하면 곤란-

    • @chan_nim
      @chan_nim 4 년 전 +2

      @@Bandong_Eminai 비유좋으시네요

    • @user-ud9ie3qm3m
      @user-ud9ie3qm3m 4 년 전 +1

      @@Bandong_Eminai 그렇긴한데 어느정도의 합의점이 있었다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네유

  • @nijugari10
    @nijugari10 4 년 전 +46

    7:54 빨간옷 엽문의 직계 제자 '배고픈' 위창화 선생 아닌가요? 쉬쇼우둥 제자한테 쳐 맞고 밥 못먹어서 배고파서 졌다던.

  • @user-cr7vi9uv5v
    @user-cr7vi9uv5v 3 년 전 +2

    극진공수도도 실전에 강해지려면 복싱글러브라도 끼고 안면타격 대련을 해야할거 같네요.

  • @TheMasterjoekim
    @TheMasterjoekim 4 년 전

    각 무술마다 특징이 다르고, 장점과 단점이 많은 관계로 격투기는 단순 격투가 될수밖에 없지요. 태권도도 올림픽종목 채택이후로 스포츠쪽으로 많이 변화 되었지요. 어느 무술이 훌륭한가를 따지기 보다는, 누가 배우느냐, 누구에게서 배우느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책장 헤아리는 못난 선비보다는 물지게 짊어지고 매일 뛰는 갑돌이가 더 훌륭한 사람입니다.

  • @user-number-the-one
    @user-number-the-one 4 년 전 +7

    영춘권 본 영상중 제일 잘싸우는 영상중 하나네

    • @louislee5608
      @louislee5608 3 년 전

      쌉 ㅇㅈ 저정도면 쉬샤우동 형이 빡쳐서 주먹 올렸다 내리실듯

    • @user-vi7fy3bl6u
      @user-vi7fy3bl6u 3 년 전

      다른 이기는 영상에서는 다리만 올라가도 태권도라 떠들어 대더니만~

  • @kuk3549
    @kuk3549 3 년 전 +8

    준비 자세는 프로 무술인!!!!👍
    공격 할때는 개싸움🤣🤣🤣🤣🤣

  • @cdkor76
    @cdkor76 3 년 전

    첫번째 경기가 제일 잘 한듯요.
    입식타격을 하려면 호구착용하고 서로의 기량을 써야하는데 한쪽의룰에만 맞추려니 친선이지만 교류는 글쎄요....

  • @user-uw3ix8bn5x
    @user-uw3ix8bn5x 4 년 전

    영춘권 중 가장 잘 싸우네요! 호리호리하면서도요
    극진선수들 보통 허벅지 굵기가 다르네요, 가장 중요한듯요

  • @user-ky7yy7it3o
    @user-ky7yy7it3o 4 년 전 +2

    해설 퀄리티 개쩐다ㅋㅋ 목소리도 좋아

  • @user-or4bf6yb6k
    @user-or4bf6yb6k 4 년 전 +34

    그냥 인간자체가 강하면 어떤무술이든이김ㅋㅋㅋ

    • @user-du6jn7uq4x
      @user-du6jn7uq4x 4 년 전

      ㄴㄴ유도는 못이김

    • @ohjoom4449
      @ohjoom4449 4 년 전 +5

      3대500뛰고 아머입는 헬창같이 강한사람도 격투인은 못이길텐데

    • @confusedcaveman5678
      @confusedcaveman5678 4 년 전 +2

      3년전인가 스트롱맨 1 위 했던 사람이 몸무게 반도 안되는 듣보잡 mma선수하고 붙었다가 죽었지 않았나?

    • @antoniopark3816
      @antoniopark3816 3 년 전 +2

      MMA가 제일 강함. 끊임없이 타류무술의 장점을 흡수하고 과학적으로 연구 발전시키고 있기 때문에.
      쿵푸가 저 지경이 된 이유 발전없이 정체된데다 타류 무술과 교류가 거의 없다시피 했기 때문임. 거기다 원래는 체술이 아니라 무기술이 메인인 무술들이었고.

    • @user-vo2dl2pj7d
      @user-vo2dl2pj7d 3 년 전 +4

      못 알아듣네. 이 말 뜻은 무술 종류보다 개개인의 능력이 더 중요하다는 거. 비무술인 얘기가 아님

  • @seungkikang9766
    @seungkikang9766 3 년 전 +1

    1:15 오오 영춘권 답게 들어가면서 탁탁탁탁탁탁 소리 찰지네 ㅋㅋㅋ

  • @user-sp8ru7un8x
    @user-sp8ru7un8x 4 년 전 +1

    극진 출신 엔디 훅 선수도 그랬지만 극진공수도는 안면 펀치 공격에 정말 취약하죠.
    유독 가라데류만 안면룰이 왜 있는지 의문이에요?

    • @Bandong_Eminai
      @Bandong_Eminai 4 년 전

      맨손으로 안면을 타격한다면 배울사람이 없겠지요? 아마 배우다가 장애인이 될겁니다. 맨손격파를 장점으로 내세우는 무술은 글러브를 끼고 싸우는 무술과 방식이 다를 수 밖에 없어요.

    • @user-sp8ru7un8x
      @user-sp8ru7un8x 4 년 전

      @@Bandong_Eminai 대련 할때 글러브 착용 하면 되죠.
      말하는 취지를 이해를 못하시는 듯 합니다.

    • @Bandong_Eminai
      @Bandong_Eminai 4 년 전

      @@user-sp8ru7un8x 취지는 알고 있어요. 하지만 사람들이 맨손 얼굴타격을 요구하면 무술가들은 대결을 피하게될 것 같습니다. 서로 리스크가 너무 커요. 이겨도 처참한 부상뿐.. 오늘만 사는게 아닌데요. 눈알이라도 터지면 쩝..

  • @schneider8191
    @schneider8191 4 년 전 +3

    살다살다 영춘권의 파운딩 ㅋㅋㅋㅋㅋ

  • @user-gx6ct9ey4l
    @user-gx6ct9ey4l 3 년 전 +4

    4:47 10:04 극진선수 같은 선수 같은데 킥 위력만큼은 진짜 좋네요

  • @user-qf5fu7dp5z
    @user-qf5fu7dp5z 3 년 전

    엽문사부님도 이렇게 대련하셨겠죠
    영화처럼요 ~~ 유유

  • @user-kt7qx3pp3f
    @user-kt7qx3pp3f 4 년 전 +1

    극진처럼 하체공격가능한룰이면 태권도도 하채 단련 했겠죠 하체만 단련되면 저런룰이라면 태권도가 훨나을듯.

  • @user-hw9di3zh1g
    @user-hw9di3zh1g 4 년 전 +12

    처음에만 자세잡다가 결국연 개싸움이네

  • @dog2ryu
    @dog2ryu 3 년 전 +3

    영춘권ㅋㅋㅋㅋㅋ

  • @CO0C0O
    @CO0C0O 3 년 전

    어떤무술이 쌔냐보다는 누가 쌔냐가 중요한듯.. 쌘사람은 뭘 수련하더라도 쌔다..

  • @user-lf2vz4kp5n
    @user-lf2vz4kp5n 3 년 전

    경기한다고 했지 싸움한다고는 안했을텐데 얼굴때리고 다치게 하면 진거지않나요..그래서 경기에서 다치면 욕을 먹어야 하는건 아닌지...제압을해야한다고 생각함...그래서 어려운거겠죠..경기란게...싸움은 실전이고..바라는걸 해주는것뿐...

  • @user-cd7tc6kr6i
    @user-cd7tc6kr6i 3 년 전 +9

    영춘권이랑 극진은 학창시절에 많이 봐오던 싸움 같네요

  • @paperboyhong9743
    @paperboyhong9743 3 년 전 +22

    극진은 다 좋은데 주먹으로 얼굴 가격이 금지되니 타격 밸언스가 이상해진다 콤비네이션이 자연스럽지 못하다 무에타이가 가장 실전에 적합한 무술임

    • @seunghak
      @seunghak 2 년 전 +2

      솔직히 전통 무술 중에 킥이랑 펀치 콤비가 자연스러운게 무에타이 만한게 없지
      다들 스포츠화가 되어서....쯥...안타깝습니다

    • @white-broker
      @white-broker 2 년 전 +3

      초창기에는 얼굴가격 다 있었는데...얼굴 함몰 등 중상이 수두룩...최소 회복기간만 몇 개월...아님 회복불가...사망하는 경우까지 생겨 금지된 것임.

    • @goodmorning224
      @goodmorning224 2 년 전 +1

      이스라엘리 크라브마가도 좋은뎅..

    • @seunghak
      @seunghak 2 년 전

      @@goodmorning224 솔직히 서울에서 ikma 좀 배워 본 입장으로서는 한 오랜지 벭트? 정도 되면 실전에서 좋을거 같더라고요

    • @user-pc4yv8ti3b
      @user-pc4yv8ti3b 2 년 전

      고추도 차고 넘어졌을때 싸커킥도 차고 밟고 눈도찌르고 아차하면 링에내려가서 의자도 가져와서 찍고 이게 실전이죠
      무술마다 장단점이있고 현대적으로 바뀌기마련인데 실전실전

  • @user-yx7bh1qr4i
    @user-yx7bh1qr4i 3 년 전 +2

    7:53 쉬샤오동한테 두들겨맞던 그 영춘권 여기서도 똑같이맞고있네 ㅋㅋㅋㅋㅋ

  • @islou8836
    @islou8836 2 년 전

    역시 무에타이는 리얼이지
    무에타이 가드는 왠만해선 뚫기 힘들고
    실전이면 가장 살벌한게 무에타이.. 팔꿈치 무릎 다 허용되는판이면 무에타이는 살상무도지..

  • @dennisoh6957
    @dennisoh6957 4 년 전 +224

    도장깨기면 상대편 룰을 따라야지ㅉㅉㅉ 극진룰로 해라??? 진짜 뭐같은 경기네

    • @user-uk6cn6md4h
      @user-uk6cn6md4h 4 년 전 +3

      저도 동감입니다

    • @user-fb9vb1vp1v
      @user-fb9vb1vp1v 4 년 전 +2

      ? 극진가라데한테 도장깨러온거 아니였음?

    • @user-fb9vb1vp1v
      @user-fb9vb1vp1v 4 년 전 +8

      무술고수들의 극진공수도 도장깨기여서 다른 무에타이 고수나 영충권고수들이 극진공수도 선수한테 도장깨기하러간거아님? 그반대면 왜 극진공수도 룰을지킴?

    • @Jon-gd1pm
      @Jon-gd1pm 3 년 전 +6

      대체 누가 도전한건지 헷갈려서 몇번 봤는데 일단 극진가라데쪽이 도전자같구요. 뭐 얘네들 전통적인 수련방법이기도하고....
      보니까 극진쪽에서 자기네들 룰로 하자고 하지는 않은거같습니다. 당연히 무에타이선수는 무에타이를 사용하고 태권도선수는 태권도를 사용하구요.
      단지 '주먹으로 안면타격 금지'라는 룰을 추가한거같습니다. 글러브가 없고 또 교류전같은 성격이니 부상방지를 위해그런거같은데 이정도는 납득이 안가는 수준은 아닌거같습니다....
      경기가 너무 빨리 끝나버리거나 부상을 입기가 쉬워서 실제로 친선의 성격을 갖는 경기들에서 주먹으로 안면타격금지는 많이들 합니다.
      마지막에 무에타이선수의 경우도 하이킥으로 안면타격한게 문제가 아니라 그직후 들어간 기계적인 안면스트레이트 콤비네이션이 문제된거구요.

    • @user-fo4ep9fv9s
      @user-fo4ep9fv9s 3 년 전

      그다음 경기는 오히려 가라데놈이 안면때리는데요? 불리할때만 안면금지인건가?

  • @user-ej5jc8bv7v
    @user-ej5jc8bv7v 4 년 전 +20

    태권도 ㅋㅋㅋㅋㅋㅋ아...누가 저런스텝을 ㅋㅋㅋ

    • @GGK_1021
      @GGK_1021 4 년 전 +3

      이박사님 노래 틀어놓으면 좋을듯..

    • @nangman_uppa
      @nangman_uppa 4 년 전 +3

      @Hot Girl ? 태권도가 안좋다는게 아니라 저 영상 사람이 못한다는소린거같은데

    • @WINTER_J01
      @WINTER_J01 4 년 전 +2

      @Hot Girl 이해를 못하네 태권도를 못한단 얘긴데 누가봐도

    • @user-ut1ry5sd3w
      @user-ut1ry5sd3w 4 년 전

      크로캅,앤더슨 실바
      공통점 발차기 태권도
      운동시작 태권도

    • @user-fc9py4wz8v
      @user-fc9py4wz8v 4 년 전

      @@user-ut1ry5sd3w 다 외국인이네

  • @eveready01
    @eveready01 3 년 전

    영상 네번째 경기에서 영춘권 선수 위창화 아닌가요?

  • @user-hv3wx5bh8p
    @user-hv3wx5bh8p 3 년 전

    극진이 극진룰로 다른무술한데 선전한경기 모음인가요?

  • @user-oo3sm3rv3m
    @user-oo3sm3rv3m 4 년 전 +46

    극진은 반쪽 짜리 무술임 안면 방어나 상체 때리는 기술이 없으니
    권투 선수에게 걸리면 바로 밥됨

    • @user-ws5ov1zg8q
      @user-ws5ov1zg8q 4 년 전 +2

      ufc1,2에서 복싱선수들 극진선수한테 로우킥맞고 쓰러졌었는데 ㅋㅋㅋ

    • @user-oo3sm3rv3m
      @user-oo3sm3rv3m 4 년 전 +2

      @@user-ws5ov1zg8q 복싱선수도 a급이 있고 병신급이 있고 가라데 말고도 로우킥은 무예타이가 원조고
      극진은 특별한 기술없이 그냥 신체를 무식하게 단련하는거 밖에 늙어서 최영의 총재마냥 골병들어 자식들 고생시킴

    • @foddlanakf7640
      @foddlanakf7640 4 년 전 +10

      꼭꼭 극진이 이기면 인자강이고 복싱이 이기면 극진이 ㅂㅅ인거지ㅋㅋㅋㅋㅋ 토나옴

    • @user-kv1kv7yb2m
      @user-kv1kv7yb2m 4 년 전

      근데맞음 ㅋㅋ숄더롤도 킥있으면 개병신짓이지

    • @hammkers7915
      @hammkers7915 4 년 전

      @@delicious_uncle 텐신 나스카와가 듣보는 아니지 ㅋㅋ태국 낙무아이 챔피언을 1라운드에 때려잡아서 ko 시켰는데

  • @crugercania9554
    @crugercania9554 4 년 전 +13

    그냥 극진 대 다른무술의 대결인데
    극진의 룰 대로만 하니 그 룰에 적응언된 선수들은 좀 힘들듯

    • @user-sj2sy1ox4i
      @user-sj2sy1ox4i 4 년 전

      그게 싫으면 다른 룰로 하는 경기면 안하면 되겠죠?
      누가 싫다는 사람 강제로 납치를 해서 다른 경기를 억지로 시키는것도 아니니까요.

    • @user-uy3bx7iv4w
      @user-uy3bx7iv4w 4 년 전

      鐵驥 왜 발끈하시지ㅋㅋ

    • @user-sj2sy1ox4i
      @user-sj2sy1ox4i 4 년 전

      @@user-uy3bx7iv4w 발끈 안할수가 있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로마에선 로마법 따르는게 당연하듯이 극진에서 극진룰로 하겠다는데 그걸 문제 삼아버리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nc6xg9wp5m
      @user-nc6xg9wp5m 4 년 전

      @@user-sj2sy1ox4i 저게 문제삼은건가 발끈할일인가 다시 생각해보셈 그래도 그런거같다면 님 약간 생각하는게 일반인같지않음 화가많으신듯

    • @user-sj2sy1ox4i
      @user-sj2sy1ox4i 4 년 전

      @@user-nc6xg9wp5m cruger cania님 한 분만 상정해놓고 얘기한거 아닙니다
      속된말로 ㅈ같으면 다른 종목 선수가 극진 경기 참가 안하면 그만인 단순한 사안을 갖다가 쓸데없이 극진에 이러쿵 저러쿵 말이 나오는데 그건 일반적인가요?

  • @evaahn
    @evaahn 3 년 전

    역시 '룰' 이 가장 중요하지요.
    도장 깨기 하려면 깨려는 도장 룰이 먼전데...
    복싱 선수가 karate 룰 로 붙으면 안되겠죠. 근데 룰 도 모르고 덤벼들면...
    ufc 흥 하지 못 했으면 그 녀석들 거지 됐 고요.
    어릴 적 무규칙 이 때 가 제일 재밌었습니다.

  • @user-gu9ng9cj4r
    @user-gu9ng9cj4r 3 년 전

    극진공수도 강하네요 최배달 선생님 그립습니다~~~

  • @nts6759
    @nts6759 4 년 전 +5

    주먹 얼굴 공격이 안 되는 타격기는 실전에선 그 한계가 뚜렷!
    인간의 원초적 타격 본능을 제한하고 실전을 논하는 건 넌넨스!

    • @j8663
      @j8663 4 년 전

      nt s 그 얼굴만 위험한게 아니고 명치.옆구리. 낭심.도 위험 하긴 매 한가지 임

    • @user-zu3nb5qj8f
      @user-zu3nb5qj8f 4 년 전

      극진에는
      얼굴보호대 쓰고 안면 타격되는 쿠미테도 있습니다

    • @user-zu3nb5qj8f
      @user-zu3nb5qj8f 4 년 전

      @@user-uk9rz3en6s 아닙니다
      극진에서도 금요일마다 자유 쿠미테에
      선택해서 할수 있습니다
      얼굴 보호대 선택 가능하구요
      자신보다 승급자 하고도 쿠미테도 가능합니다
      짧게 나마 극진 가라데에서 운동 해서
      알고 있는 부분입니다.

  • @junmoon5510
    @junmoon5510 4 년 전 +47

    ㅋㅋㅋㅋ 극진룰
    극진룰 아니면 얼굴 다터질듯

    • @flightkyokushin8830
      @flightkyokushin8830 4 년 전

      jun moon 극진공수도의 다른 협회인 극진관은 진검룰 시합이있어서 헤드기어 없는 안면타격하는 대회합니다.

    • @user-kp2kw7ih2e
      @user-kp2kw7ih2e 3 년 전

      @@user-gj4he3pd9s 공수도 다녀봤습니다
      안면타격도 연습합니다

    • @kiyomi7788
      @kiyomi7788 3 년 전

      @@user-kp2kw7ih2e 얼굴 바로 앞에서 멈추자나요.

    • @user-gv4vu8hr4j
      @user-gv4vu8hr4j 3 년 전

      오도방구헬멧쓰면 무규칙에서최강이다

    • @user-su3wl6kn1s
      @user-su3wl6kn1s 2 년 전

      @@kiyomi7788 쇼토칸ㅋㅋㅋ 걔들은 유술도 있음 할꺼다함

  • @naturewalker25
    @naturewalker25 3 년 전

    찰싹 찰싹 소리 찰지네ㅋ

  • @user-dm2oy9so9e
    @user-dm2oy9so9e 4 년 전 +1

    이채널 주인장은 어떤 무술을 주로 배우는지 궁금하네

  • @j8663
    @j8663 4 년 전 +13

    그 극진룰로 얼굴 가격 안되는건 극진 만 그런게아니고 헤드기어랑 글러브가 도입 되기 전의 무술들 대부분이 얼굴가격은 금지 되어 있다고 보면 될겁니다.
    그리스의 전통 판크라티온시합도 얼굴가격은 금지 되어 있더군요
    그거 말고는 현대 mma랑 비슷하게 진행 되구요

  • @TV-br3tv
    @TV-br3tv 4 년 전 +10

    걍 맞으면서 체급으로 밀어부치는건 극진이어마무시한것 같습니다!

    • @user-dt2km8rk9n
      @user-dt2km8rk9n 4 년 전

      이분 실전 태권도 하시는 분 아님???? 이번 대회 나가시나요

  • @user-dk5df1th2r
    @user-dk5df1th2r 4 년 전 +1

    나 이형 8만 후반때부터 봤는대 벌써 23만 ㅎㄷㄷ

  • @geeksh4473
    @geeksh4473 4 년 전

    극진은 보니깐 바디는 강한데
    단점이 얼굴 스처도 다운이네요 ㅋㅋㅋㅋ

  • @user-koreagumi
    @user-koreagumi 3 년 전 +85

    무에타이의 특기를 뺴고 하라니 참...ㅋㅋㅋㅋㅋ

    • @idealjj7069
      @idealjj7069 3 년 전 +2

      당연한거 아닌가? ㅋㅋㅋㅋ 룰에 맞춰 선수가 선택한건데... 메이웨더랑 맥그리거가 복싱 경기하는데 맥그리거가 오케이 했으니 성사된것이고 ㅋㅋ 그게 아니면 왜 싸우고 도전을 뭣하러 해 ㅎㅎ

    • @user-koreagumi
      @user-koreagumi 3 년 전 +16

      @@idealjj7069 그건 경기고. 이건 도장깨기 아님?ㅋㅋ검도장가서 도장깨기하러 왔는데 검 빼고하자고 하는거랑 다를게없는데

    • @idealjj7069
      @idealjj7069 3 년 전 +4

      @@user-koreagumi 아니 경기든 도장깨기든 자신 있으니 응한거 아냐 ㅎㅎ 비유가 살짝 과하긴 했다만 틀린 건 아니니 하는 말인데, 검 빼고 하자고 해서 거기에 응한 것 자체가 교만하다는 이야기지. 검도장 가서 검 빼자 하면 상식적으로 안하는게 이치 아닌가? 도전자가 무에타이 선수든, 가라데 선수든 룰을 다르게 하자고 제안을 해서 거기에 응한다면 이기든 지든 감수해야지. 보는 우리야 좀 웃기긴 하다만 ㅎㅎ

    • @user-bp2dd2ci5t
      @user-bp2dd2ci5t 3 년 전 +4

      @@idealjj7069 응한걸 떠나서 도장깨기란 단어 자체가 안어울린다는 거지
      최배달 영화에서 도장깨기 할때 룰 정해놓고 하디? ㅋㅋㅋ

    • @user_anonymous001
      @user_anonymous001 2 년 전 +2

      도장깨기 룰이 따로 있는 것도 아니고 도전자가 찾아가서 내 룰에 맞춰서 하자면 그건 좀 가오 떨어지네요.

  • @user-ny5nn4ep8d
    @user-ny5nn4ep8d 4 년 전 +3

    너무 비슷한 영상들이 많은듯요ㅜ

  • @hd96hdk
    @hd96hdk 3 년 전

    그동안 종합격투기랑 붙은 영춘권만 봐서 그렇지 확실히 단일무술로 영춘권도 실전성이 좋네

  • @Newadam01
    @Newadam01 4 년 전

    김재형 선수랑 김수환 선수 생각나네ㅋㅋ 둘다 국내 레전드

  • @user-sl8mu5lh4f
    @user-sl8mu5lh4f 3 년 전 +18

    최배달: 증명하지 못하면 신뢰받지 못한다

    • @dl51
      @dl51 2 년 전

      @wonder _ ?

  • @sunnyjeong3756
    @sunnyjeong3756 3 년 전 +13

    난 앞에 영춘권 대결에 놀랐는데 실전력이 있네..극진공수도에 전혀 밀리지 않아..

  • @rlaalswns5289
    @rlaalswns5289 4 년 전 +1

    극진이 안면타격 가능하게 훈련을 한다면 타격쪽에서 최고가 아닐까 맷집이 후덜덜

    • @user-po2qk7co1z
      @user-po2qk7co1z 4 년 전

      음 그럼 오히려 발릴듯

    • @okinykim4044
      @okinykim4044 4 년 전

      안면 맷집은 달련할수 없죠. 안면 허용하면, 빰빠진 무에타이화 될껄요

  • @user-ny3sh5qz7z
    @user-ny3sh5qz7z 3 년 전

    와 영춘권 간만에 멋있는 모습 보이넹

  • @scottsonu
    @scottsonu 4 년 전 +59

    태권도와 극진대결에서는 태권도가 아니네요. 스탠스나 바운스, 펀치, 로우킥 하는 모습 봐서는 절권도 같습니다. 정정 부탁 드립니다.

    • @user-mc2ey1em8x
      @user-mc2ey1em8x 4 년 전 +5

      절권도..?도 약간 아닌거같긴한데.. 탸권도도 아닌거같고 절권도치고 조금 펀치나, 회피, 킥을 막는게 이상합니다. 아마 초보를 데려다가 한게아닐지 합니다

    • @nowar9298
      @nowar9298 4 년 전 +1

      이소룡 스텝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mc2ey1em8x
      @user-mc2ey1em8x 4 년 전

      @@nowar9298 이소룡 절권도대련영상 있던데 보면 아니던데요

    • @trueheart4790
      @trueheart4790 4 년 전 +7

      태권도는 아님 저렇게 스텝 안밟음

    • @nowar9298
      @nowar9298 4 년 전 +1

      @@user-mc2ey1em8x 근데 스텝은 이소룡이 영상 촬영할때하던 스텝임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sh3hf9em2e
    @user-sh3hf9em2e 4 년 전 +48

    왜 도장깨기라면서 극진룰로싸우는거냐

    • @user-xf9nh6mu2f
      @user-xf9nh6mu2f 4 년 전 +1

      극진 사람들이 다른스포츠 도장에가서 도장깨기를 하는건가요?

    • @bjlee7832
      @bjlee7832 4 년 전

      극진이 간게아니고 무에타이랑 하는 경기는 극진경기장인거같은데 친선같은거 아님?

    • @user-ik9ud1ks8t
      @user-ik9ud1ks8t 3 년 전

      다른종목이 극진 도장깨기

  • @vegabondjune
    @vegabondjune 4 년 전

    타무술간의 대결은 누가 누구와 붙느냐의 문제인것 같습니다. 어떤 무술이 더 세냐의 문제는 아닌 듯...

  • @tv-gn2oi
    @tv-gn2oi 4 년 전 +1

    최배달선생 대련 영상에 보면
    일격에 수도로 다운 시킴.
    아마 일본 정서상 대중화를 위해 스포츠 규격화는 필요함.
    다른 사람 막 패는 무술을 부모가 자식에게 가르칠까?

  • @berng1213
    @berng1213 4 년 전 +4

    영춘권이 잘하는거 손휘젖기 고기먹기,못하는거 싸움 술.

  • @vls1900
    @vls1900 4 년 전 +13

    zzzzzzzzzzz
    살다 살다 영춘권의 파운딩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oreaStarightHTV_1472T

    잘보고갑니다

  • @Larira
    @Larira 3 년 전

    극진공수도 몸이 진짜미쳤다

  • @user-eb5yv8lk2e
    @user-eb5yv8lk2e 4 년 전 +6

    극진이랑 무에타이 붙으면 당연히 무에타이짘ㅋㅋㅋ

    • @j.s.k6340
      @j.s.k6340 3 년 전

      고 최영의 관장에게도 그 말이 통할까요?

    • @user-fd7tu2pj5d
      @user-fd7tu2pj5d 3 년 전

      @@j.s.k6340 ㅇㅈ

    • @ysk2521
      @ysk2521 3 년 전

      니가 어떻게 알아 모르면 좀 다물고 있어라

  • @user-ts7xv8wn7e
    @user-ts7xv8wn7e 3 년 전 +12

    극진이 맵집은 진짜 좋음
    특히 복부쪽 맞으면서 카운터 내고
    서로 난타전하니 맵집이 좋음 한방도 묵직하고
    극진 배울만한 무술인건 인정

  • @kang8712
    @kang8712 4 년 전

    극진vs무에타이가 그나마 제일 봐줄만하네요 무에타이선수가 극진이 들어올때 이건머지 하는게 재밋네요 극진룰로 무에타이기술이 제한이 걸려있는게 아쉽지만요

    • @user-uq2sz2lg3w
      @user-uq2sz2lg3w 4 년 전

      무에타이 기술에는 무릅 팔꿈치 공격말고도 잡아서 하는 빰기술도 있죠

  • @user-zi9mx8no9j
    @user-zi9mx8no9j 3 년 전 +1

    4:56 그런데 옛날 일본극진사범 3명과 무에타이 선수 3명에서 릴레이전 했을때 극진이 2대1로 이겼는데 패배했던 극진사범이 무에타이랑 극진 합쳐서 만들어진게 일본의 킥복싱이라죠

  • @ckwoaks
    @ckwoaks 4 년 전 +67

    극진도 얼굴 안맞으니 저렇게 들어 가는거지 얼굴 맞으면 저렇게 들이댈 수 가 없음

    • @user-xc9rm2ir4r
      @user-xc9rm2ir4r 4 년 전 +1

      극진 자체가 맷집 키우는 무슬이니..지들 유리한 방식에 룰이라 저렇게 자신감 뿜뿜이죠 ㅋㅋ

    • @user-pe5in9wi2o
      @user-pe5in9wi2o 4 년 전 +1

      그럼니들이 싸우던가 왜 입을 나불거리는 거지 니가 싸우고 입 터세요

    • @user-pe5in9wi2o
      @user-pe5in9wi2o 4 년 전 +1

      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 @user-xc9rm2ir4r
      @user-xc9rm2ir4r 4 년 전 +8

      @@user-pe5in9wi2o 본인이 먼저 몸소 실천하고 떠드시는게 우선 아닐까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 @rlaalswns5289
      @rlaalswns5289 4 년 전

      그렇다해도 저 몸통맷집은 살벌하네요 복싱만 배우면 타격에선 엄청날듯

  • @stussy8828
    @stussy8828 4 년 전 +3

    마크헌터가 생각나네요~

  • @Zeddy272
    @Zeddy272 4 년 전

    니킥이나 엘보는 냅두고, 무에타이 경기 절반 정도가 클린치인데 그것도 안되고..
    더군다나 주먹으로 얼굴 타격이 안되는 룰은
    펀치와 킥을 콤비네이션으로 연습하는
    무에타이에겐 절대적으로 불리하죠!
    평소 리듬이랑도 너무 다르니 너무 어색할 겁니다~극진도 대결할 땐 글러브 끼고 안면펀치 허용하는 걸로 했으면 좋겠어요

  • @namugomu7981
    @namugomu7981 3 년 전

    무에타이 극진...ㄷㄷ

  • @user-tf3xo2om8v
    @user-tf3xo2om8v 4 년 전 +13

    극진공수도 룰로 하는건 잘못됐다. 무에타이룰로 하면 극진공수도가 질것이다.

    • @hap_bbyong
      @hap_bbyong 3 년 전

      그건 모든 무술이 같죠

    • @user-fu5mx6ot5f
      @user-fu5mx6ot5f 3 년 전

      무에타이룰로 하면 극진공수도가 지고 극진공수도룰로 하면 무에타이가 지겠죠
      그건 다 똑같은거고요....
      저 영상의 구체적인 정황은 모르겠지만
      무에타이 선수가 극진공수도 도장에 도장깨기하러간거면 극진공수도 룰로 하는게 맞습니다
      도장깨기할땐 도전자가 그 도장의 룰을 따라 대련하는게 관습이니까요

  • @user-nb4jo6bm5y
    @user-nb4jo6bm5y 4 년 전 +6

    태권도 스텝 왜저래 ㅆㅂㅋㅌ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주 ㅈ같이 배웠네 태권도는 스텝 양발 동시인데 존나 촐싹거리네

    • @dwe3324
      @dwe3324 4 년 전

      님이 한번 한국 극진가라데 격파영상 올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k76106
      @k76106 4 년 전

      Itf스타일이라서 입니다 촐싹댄다기보다 외다리자세를 잡고 카운터치려했는데 로우킥이 연속으로 들어오니 해당카운터를 칠수없죠 사실 이건 itf뿐아니라 wtf둘다의 약점입니다 로우킥 대응책이 전무한데 킥복싱을 조금 배워 대응법을 익혀야 합니다만 극진의 로우킥은 무에타이나 킥복싱로우킥보다 무게를 더 실죠 이건 패터슨이 누구에게 잘못 썻다 오히려 자기다리가 부러진 k1중계가 있었죠

    • @ttbeatz8264
      @ttbeatz8264 4 년 전 +2

      @유도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r.SSongHa
      @mr.SSongHa 4 년 전 +1

      @유도 ㅋㅋㅋㅋㅋㅋ존나빵터졌네ㅋㅋ

    • @mr.SSongHa
      @mr.SSongHa 4 년 전

      태권도는 약합니다

  • @Echoseok
    @Echoseok 4 년 전

    자세가... 나라나 도장마다 다 다르다는 것을

  • @user-yq9sb8ic2d
    @user-yq9sb8ic2d 4 년 전 +1

    역시 깔짝 깔짝 태권도 짱

  • @VV-xr5jz
    @VV-xr5jz 4 년 전 +34

    차도르 실망인데요.

  • @youngoh1888
    @youngoh1888 4 년 전 +241

    얼굴 때리기도 없는 규칙으로 무슨 승부를 가린다고...

    • @jj-hk2826
      @jj-hk2826 4 년 전 +18

      원래 왜놈들이 얍삽한거죠. 지들은 수련과 대련을 얼굴가격없이 하니 다른부위 방어나 단련을 해왔죠. 그리고 상대 무술에게는 그런 패널티를 이미 준다음에 시합하는 ㅋㅋ얼굴 가드도 중요한 기술이고 타격도 중요한 기술인데...

    • @user-pk1ho5pt9i
      @user-pk1ho5pt9i 4 년 전 +33

      @@jj-hk2826 극진 가라데는 한국인 최배달이 만들었는데 왜놈은 개뿔 해드기어 없이 안면 타격하니까 부상자가 너무 많아져서 금지한거다 ufc나 옛 k1 같은 경우엔 대형 단체다 보니까 다 바로바로 응급처치가 되지만 극진 같은 중형단체 로는(당시 기준으로) 선수들 다칠때마다 케어 해줄 수 없으니까 안면타격 금지한거임

    • @jj-hk2826
      @jj-hk2826 4 년 전 +17

      @@user-pk1ho5pt9i 아이구 그러셔요? 실전에서 아이구 우린 헤드기어끼고 해요. 머리는 때리지마세요~ 하나요? 레스링선수가 극진이랑 대결할때 우린 타격없어요. 하고 받아주면 받아줌?

    • @user-pk1ho5pt9i
      @user-pk1ho5pt9i 4 년 전 +10

      @@jj-hk2826 그니까 실전성 증명 하기위해 mma나갔다니까? 글을 읽긴 하는거임? 넌 복싱 선수한테도 그래플링 하라고하냐?

    • @user-pk1ho5pt9i
      @user-pk1ho5pt9i 4 년 전 +10

      @@jj-hk2826 극진 출신엔 대표적으로 앤디훅이랑 조르주가 있지 둘다 존나게 레전드 선수고

  • @user-yo9qu5hg2l
    @user-yo9qu5hg2l 3 년 전

    동네막싸움이네
    무술은 그냥 건강체조야

  • @user-rb2kh4wh2g
    @user-rb2kh4wh2g 3 년 전

    6:02 마동석 형님인줄; 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