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억 인구가 자랑한 중국 무술 "태극권"의 무너진 자존심 ㄷㄷ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19. 08. 03.
  • 매일 아침 중국이나 #홍콩 공원에서 많은 인파가 몰려 #무술 #태극권 을 수련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겁니다.
  • 스포츠

댓글 • 2.3K

  • @kano_66
    @kano_66 4 년 전 +965

    차도르님 현재 페이스북과 같은sns에서 격투기 전문 기자들이 하나같은 목소리로 차도르님이 불법으로 영상및 사진등을 사용하여 구독자를 모으고 불법으로 큰 채널로 현재 몇몇 단체와 제휴등을 맺으며 영리를 취한다고 비판하는 글이 많은데 이에대한 해명이나 조치가 전혀 없으셔서 차도르님이 구독자 100명일때 부터 봐왔던 팬으로서 너무 혼란스럽네요 꼭 이글보고 해명 부탁드릴게요

    • @Chador
      @Chador  4 년 전 +585

      걱정하시는 부분에 대하여 답변드립니다.
      저희 채널은 저작권법(공정이용)에 준수하여 영상을 만들고 있습니다.
      저희가 소속되어 있는 MCM인 다이아TV에서도 불법 채널은 취급하지 않습니다.
      차도르 채널에는 법적문제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관심가져주셔 감사합니다 :) 오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

    • @kano_66
      @kano_66 4 년 전 +184

      @@Chador 감사합니다ㅠㅠ정말이지...작은 격투기판에 헐뜯고 물어뜯고 뭐하는짓인지...

    • @user-pb6bm7ju6n
      @user-pb6bm7ju6n 4 년 전 +33

      아휴뭔 저런거가지고 그러냐정말...뭐가찔려서

    • @roroka4797
      @roroka4797 4 년 전 +111

      딱봐도 못 배운 기자놈들이 질투하는거네
      에휴 기레기 새끼들 지들이 격투판 키우던가 ㅋㅋㅋㅋㅋ

    • @user-ir4ne3jn3c
      @user-ir4ne3jn3c 4 년 전 +6

      @@Chador 그냥좀 넘어가자~아 진짜

  • @user-mr1jt3kb1f
    @user-mr1jt3kb1f 4 년 전 +590

    건강으로 원수보다 오래 살아서 이겨버리는건가.. 진정한 실전 무술이네 ㅋㅋ

    • @orvp3935
      @orvp3935 4 년 전 +62

      원수에게 맞아 죽었다고 한다

    • @user-fb4fz8cj8k
      @user-fb4fz8cj8k 4 년 전 +28

      @@orvp3935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건강하게 장수하기전에 먼저 족치기

    • @armstrongpark1364
      @armstrongpark1364 4 년 전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estebanchiadote.9174
      @estebanchiadote.9174 4 년 전 +3

      Bullshits!

    • @user-zr2sg2tv3b
      @user-zr2sg2tv3b 4 년 전 +5

      건강해서 오래살기전에 격투기로 조져서 저세상보내면끝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on5pt2yv6d
    @user-on5pt2yv6d 4 년 전 +174

    누가 보더라도 태극권은 무용임 나이들어도 할 수 있는 무용 그러니 무술이라고 주장 하지말고 체조나 무용으로 접근하면 이해하기 쉬움 .실제로 무용을 잘 하거나 춤을 잘 추면 격투기도 잘 할 확률이 높음

    • @user-vo1fz5mg9z
      @user-vo1fz5mg9z 4 년 전 +15

      맞습니다. 격투라기보단 '체육' 개념이 맞죠. 그래서 '정무체육회'가 정체성에 가까운 명칭 같습니다....만 시대가 흐르면서 그냥 신화화ㅋㅋㅋ

    • @fsgd77777
      @fsgd77777 4 년 전 +2

      그것들을 잘하는 사람은 몸을 잘쓰므로 ㅅㅅ도 잘할 확률이 높음

    • @komericanblues643
      @komericanblues643 4 년 전 +3

      태극권 무용을 할 시간에 복싱을 했으면 효율성은 천 배 이상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 의미 없는 가정법임. 차라리 태극권 할 시간에 조깅이나 달리기 배드민턴을 하면 무술을 잘할 확률이 더 높다고 말하는게 나을듯.

    • @JP-zt4zz
      @JP-zt4zz 4 년 전 +1

      나름 실전성있는부분이 전쟁이나 문화탄압등으로 유실되고 겉모습만 남아서..
      체계적인 연구와 복원. 그리고 변화가 필요할듯

    • @user-mt9uy7re1s
      @user-mt9uy7re1s 4 년 전 +1

      @bsagogogo 그쵸 오래 수련한다고 고수가 되는건 아니니까요 정통의 맥이 끊겼다고 봐야겠죠 태극권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무술이

  • @stephenchoo826
    @stephenchoo826 3 년 전 +3

    베려와 존중으로 상대를업신여기지않고
    철저한분석 냉철한 판단으로
    해설하시는 차도르님은 상남자👍

  • @kayhyde2161
    @kayhyde2161 3 년 전 +274

    중국 무술은 결국 made in china 인거죠 .........ㅋㅋㅋㅋㅋㅋㅋ

  • @dle158
    @dle158 4 년 전 +22

    서론 진짜 기네요

    • @user-xw9ub5yp3i
      @user-xw9ub5yp3i 4 년 전 +1

      댓글 내리면서 보고있었는데 차도르님이 서론이너무 길었네요 하는 순간 이댓글이 보였네요 ㅋㅋㅋㅋ

  • @user-kju
    @user-kju 3 년 전 +53

    무협소설 못읽겠어..... 이거보고나니 무협소설 읽을때 자꾸 생각나서 무협지 진도가 안나가...

    • @user-bm9go8cp6n
      @user-bm9go8cp6n 3 년 전 +3

      저는 황비홍 엽문시절 무술가들 실제 대련영상보고 이제 황비홍 엽문 영화를 못보겠어요 와 그냥 동네 아저씨들이 더 화끈하고 잘싸우심 추잡함의 끝이 더군요

    • @jhjeon3368
      @jhjeon3368 2 년 전 +1

      헉 저도 싸우는 장면 스킵하고 뭔가 지략 대결 하는 장면으로 넘어감 ㅎㅎ

  • @user-ix6wk9zg7z
    @user-ix6wk9zg7z 4 년 전 +2

    차도르님 진중한 태도가 너무 좋아요..그냥 태극권을 쓰래기하고 하지 않고 가치를 인정하는거 좋아요

  • @user-kc5tc5zf2j
    @user-kc5tc5zf2j 4 년 전 +440

    태극권... 놀라운 무술... 초등학교때 소림축구에서 태극권으로 만두반죽 하는거 보고 집에서 따라하다가 집 개판으로 만들어서 엄마한테 혼났던 기억이 아직도 생생함.

    • @irondragon5631
      @irondragon5631 4 년 전 +29

      ㅋㅋㅋㅋㅋㅋㅋ 나만 그런게 아니였엌ㅋㅋㅋ

    • @user-dl5zb9qh6c
      @user-dl5zb9qh6c 4 년 전 +40

      펭귄 보호 협회 고딩때 엽문유명해져서 학교에서 너도나도 영춘권 써대다가 선생들한테 빠따 줫내맞음 ㅜㅜ

    • @supersquat150kg9
      @supersquat150kg9 4 년 전 +25

      태극권 덕분에 탱커가 되었군요

    • @star8607
      @star8607 4 년 전 +9

      다 경험아닌가..태극권........

    • @ii_j9646
      @ii_j9646 4 년 전 +18

      엽문에서 목각으로 연습하는 거보고 바로 철봉에다 하다가 깁스함 ㅋㅋㅋㅋㅋ

  • @user-wo6kn3df1m
    @user-wo6kn3df1m 4 년 전 +130

    태극권이 진짜 재대로 된무술이였으면
    복싱선수와 붙었을 때 이기진 못해도 선전은 했었어야지

    • @antisuicide3032
      @antisuicide3032 2 년 전

      현대시대에는 거의 없다고 보면 되지만, 궁중무술과 화랑도 국술원 전통무술 배우는 저는, 사부님은 저보고 무술의 중요성 첫번째는 체력이고 어릴때부터 무거운 바윗돌 들고 끝이 안보이는 산에 있는 계단 끝까지 오르고 체력과 힘. 두번째는 맞아봐야 주먹을 볼수 있다며, 나무 판자에 주먹질하면서 정권다련하면 뭔소용이냐면서 대련도 많이 시켜서 많이 두둘겨 맞았데요. 스파르타식이였죠. 근데 요즘 현대에서는 그렇게 가르쳤다만 배울사람이 잘 없어서. 제 사부님은 키가 190cm에 몸무개가 90정도 되시는데 완전 마동석이더라구요. 제일 중요한 요소가 체력인데 요즘 전통무술가들은 주먹을 맞아보긴 커녕 체력도 안키워서 안타갑다고 하시더라구요. 제 사부님은 정말 대련할때도 화려하게 싸우되 현실적인 움직임으로 피하고 정말 대단하셔요. 저도 키가 185cm에 80킬로 정도 되는데 사부님 힘이 더럽게 쎄서;; 손악력이 90kg이 나오시더라구요. 전 70가까이. 호신술로 제압안당하도록 팔을 뿌리치려 기술을 썼는데 (제가 주짓수 블랙밸트에 태권도4단입니다) 겨우 빠져나왔고 K1 스타일로만 하니깐 힘들더라구요. 보통 다른 수련생들은 제 하이킥이나 발뒷굼치로 차는 뒤돌려차기 혹은 옆차기 차면 쓰러지는데 이 사부님은 좀비라서 끄떡하나 없네요. 여튼 제말의 요지는 예전처럼 채력을 기본으로 키우고 2번째 기본을 쳐맞아가면서 수련하고 싸움하면서 배우면 전통무술도 격투기 못지 않게 위험한 무술이라고 장담합니다. 태권도는 이미 최근 몇년간 실전성 인정 맞았지만 중꿔 무술들은 아직 인정을 못받았네요. 복서랑 태권도 선수 출신이랑 붙는데, 복서는 주먹이 엄청 빨라서 태권도 선수가 질줄 알았는데 얼굴에 주먹 맞아본적도 없으면서 민첩하게 피하고 미들킥 한방 날렸더니 복서가 쓰러졌더라구요. 전 시범단 4단이라 근데 태권도 선수들은 확실히 다르더라구요.

  • @user-po5yt5nq8u
    @user-po5yt5nq8u 4 년 전 +42

    5:29 실전에서도 슬로우 모션으로 진행될거라 생각하는 그들

    • @spontaneously7002
      @spontaneously7002 3 년 전 +4

      내 턱주가리가 니 주먹보다 쎄다고 그러는 똥국놈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ilkman1004ysw
    @milkman1004ysw 3 년 전 +3

    이걸 보면서 알수있는점이 예전 일본에서 실전공수를 하였던 최영의님(최배달로 불리우셧죠.)이 어떻게
    전세계를 돌며 맞짱을떠서 한번도 지지않고 이길수있었는지를 알수있을것 같습니다.
    어떠한 무술이던 그 틀에 갖혀있기 때문에 실전에서의 의외성과 마주치면 대응하지 못하고 패할수밖에 없죠.
    반면 실전을 강조하던 최영의님은 말그대로 실전을 최우선으로하여 여러 무술을 응용하고..상상할수없는
    단련을 하셨기에 한번도 지지 않고 이기실수있었던것 같습니다.

  • @user-qg9hc9sw6x
    @user-qg9hc9sw6x 4 년 전 +407

    무술이라 하지말고 건강체조라 하자 실전에선 저런 무술동작 안나온다

    • @spontaneously7002
      @spontaneously7002 4 년 전 +44

      똥국은 허세 개짜는 동네 임.
      알고보면 개 뿔
      자지도 작은 놈들이 ㅈㄴ 큰 척 하는거 ㅋㅋㅋㅋㅋㅋ

    • @user-tu4ft1ow6u
      @user-tu4ft1ow6u 4 년 전 +4

      ㄹㅇ인정ㅋㅋㅋ

    • @user-yb9oj5pu6q
      @user-yb9oj5pu6q 4 년 전 +6

      박수옹 저도 그렇게 생각해요. 아마 차크라를 다루는 경락계의 제한도 이런 사태에 한 몫을 하고 있진 않을지...

    • @sot7521
      @sot7521 4 년 전

      칼리 아르니스 시스테마도 시범용 봤을때 저리 간지 실전 살상무술? ㅋㅋ MMA선수 한테 한대 맞고 ko

    • @user-vd8ui4jh4x
      @user-vd8ui4jh4x 4 년 전

      @박수옹 복붙

  • @duomax11
    @duomax11 4 년 전 +402

    당연한게 옛날 전통 지킨답시고 몇천년간 그대로인 중국무술이 이긴다면 인간은 그동안 전혀 발전하지 않은거지

    • @user-pt5ff6gi2z
      @user-pt5ff6gi2z 4 년 전 +19

      이게 팩트네

    • @we_all_live
      @we_all_live 4 년 전 +4

      @@user-pt5ff6gi2z 어떤거?

    • @user-lj3hx8jz6k
      @user-lj3hx8jz6k 4 년 전 +33

      몇쳔년전에도 실제로싸우면 주먹날리고 쥐어뜯었겠지 ㅋㅋㅋ

    • @bongsunhwa
      @bongsunhwa 4 년 전 +23

      몇 천년은 개뿔 ㅎㅎ 그냥 중국놈들 정신승리의 사기일 뿐임.

    • @kokkok7267
      @kokkok7267 4 년 전 +6

      전통적으로도 저러진 않았을 것같은게 저딴 움직임으로 번자권도 못막음

  • @klife3456
    @klife3456 4 년 전 +1

    정신을 맑게 마음을 다스리는....멋있는 동작연출...그런 동작에 어울릴뿐.... 실전에서는 두들겨 맞기 좋은 영춘권.
    격투기가 최고임!

  • @user-tu1ze7vt3u
    @user-tu1ze7vt3u 3 년 전 +7

    저도 중국인이지만 진짜 중국무술, 특히 태극권에 대한 이미지는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아침에 공원에서 건강을 위해 하는 일종의 건강체조'같은 이미지였거든요. 태극권이 얼마나 위력이 있고 강한 무술이라는 건 무협소설이나 무협영화 같은데서만 과장되어 나오는게 전부였죠. 근데 갑자기 어느 순간부터 이상한 고수들이 막 나타나서 지네 무술이 얼마나 강하다고 어필할때부터 사기꾼이라는 걸 짐작했죠. 국민체조를 수십년동안 수련을 해서 MMA 선수랑 싸우는거랑 같은 의미잖아요? ㅋㅋ... 중국의 무술 뿐만 아니라 세계 어느 나라 무술이든 전부 전쟁시기에 상대방을 신속하게 제압시키고 죽이기 위한 기술이라고 생각합니다. 중국무술이 예전에는 얼마나 강한건지 알 길이 없지만, 현재의 평화로운 시기에는 '건강체조'나 일종의 '표현예술'이 되어버린 경우가 많죠. 저는 세상에 약한 무술은 없고, 오로지 강한 사람과 약한 사람만이 존재한다고 생각합니다. 끊임없이 체력강화 하고, 대련도 하고, 쥐어터져도 봐야 강해질 수 있는거겠죠. 현 시점에 중국에 자칭 '무술고수'라 하고 나와서 누구누구랑 시합을 하겠다고 하는건 100% 무술 사기군들이 돈을 벌기 위해서 입니다. 먼저 자기는 어느어느 문파의 무술고수라고 자칭하고 선수에게 도발을 하는거죠, 그리고 이런 도발영상은 인터넷을 통해 수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게 됩니다. 그리고 언제 어디서 1:1로 진지하게 붙어보자고 하고 사람들의 호기심과 관심을 2차로 자극하죠. 마지막으로 자존심을 버리고 쥐어터지면서 마무리 되지만 그만큼 인지도가 올랐고 '출연료' 비슷하게 상당한 액수의 돈을 챙겨갑니다. 같은 중국인으로써 너무 창피하고 부끄럽습니다. ㅠㅠ

  • @user-rk4rx3jl4d
    @user-rk4rx3jl4d 4 년 전 +18

    실전은 없는 무술 그냥 건강체조 수준이죠.
    건강을 위해서 한다면 모를까. 호신이나 실전과는 거리가 매우 아주 안드로메다 급으로 멉니다.

    • @user-yv3uo9ok7i
      @user-yv3uo9ok7i 4 년 전 +1

      jungjae han 태권도는 무용임?ㅎㅎㅎ

    • @OOOO-sw8nv
      @OOOO-sw8nv 4 년 전

      @@user-yv3uo9ok7i 태권도는 스포츠 아닙??

  • @user-yr9js3dn3z
    @user-yr9js3dn3z 4 년 전 +7

    태극이라는 것 자체가
    태극이 동하면 양이되고 정하면 음이된다
    음양오행의 이치
    강한 기운이 들어올 때 부드러움으로 합일하는 세상의 이치를 다스리는 수련방법인데
    그것도 적당히 세야지 물리적 힘이 강력하면 받는 쪽에서 박살나기 마련

    • @user-jb5me9si9b
      @user-jb5me9si9b 3 년 전

      음양이고 오행이고 간에 무술을 표방한 순간 이겨야 함.

  • @andylee2824
    @andylee2824 4 년 전 +10

    중국 태극권은 그냥 무술 영화 찍는 용으로만 쓰이는게 적합하다.
    실전에서는 태권도랑 싸워도 졸라게 터지는게 쿵푸다.

  • @seonwooso6872
    @seonwooso6872 4 년 전

    차도르님 무하마드 알리편도 만들어 주세요.

  • @sksmssk184
    @sksmssk184 4 년 전 +17

    아이키도 분석도 부탁해요

    • @kyokushinjin
      @kyokushinjin 4 년 전 +1

      제 개인적 생각은 어떤 놈이 싸울 때 뛰어 와 손목 잡습니까 로 대신...

    • @sksmssk184
      @sksmssk184 4 년 전

      @@kyokushinjin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cc8lo8st3r
    @user-cc8lo8st3r 4 년 전 +52

    태극권이 이론상으론 물리적으로 아무리 강한무술도 다 제압할수있다는결론이 나오는대 실전과 이론은 차이가있다는거

    • @kokkok7267
      @kokkok7267 4 년 전 +4

      그 이론이 상대응 운동에너지를 흘리는 거라면 최소한 투사체와 비등한 속도로 움직여야 한다고 생각하는건 저뿐일까요. 저리 느린게아니라

    • @user-ql3vi1fh6s
      @user-ql3vi1fh6s 4 년 전 +1

      @블러드테일 그게 아님. 태극권의 경우 이론은 참 좋긴 하지만 실전에서는 그 이론이 절대 안먹힘. 즉 수련하는 사람의 능력차이가 아니라 그냥 태극권이라는 무술은 실전싸움에 쓸 수 없는 무술이라는거. 왜냐하면 상대방의 주먹을 완벽하게 보고 반응할 수 있는 사람은 애초에 존재하지 않기 때문임.

    • @Duengsin
      @Duengsin 4 년 전 +1

      @@user-ql3vi1fh6s완벽한 건 아니지만 없지않음. 앤더슨 실바, 무하마드 알리, 로아존스 주니어 등등 동체시력하고 반응속도 워낙 뛰어나니까 전성기때는 노가드 플레이가 가능 했던 거임. 설령 반응이 따른다고 해도 복싱의 끊어치기식이면 절대 흘리질 못함. 그래서 이소령도 중국무술의 패링기술을 익힐 바에는 복싱의 무빙운동을 배우는 게 낫다고 했음.

    • @user-ql3vi1fh6s
      @user-ql3vi1fh6s 4 년 전 +1

      @@Duengsin 그들조차 주먹을 보고 피하는게 아니라 주먹을 지르기까지의 움직임을 보고 피하는겁니다.

    • @user-ek1ly3hy9t
      @user-ek1ly3hy9t 4 년 전

      @@Duengsin 날아오는 주먹을 눈으로 볼 수 있는 사람은 세상에 없어요
      고양이 정도 동체시력이면 가능하려나..

  • @user-hk8hy1xx9r
    @user-hk8hy1xx9r 4 년 전

    잘봤네요

  • @user-ky8fd6dc5y
    @user-ky8fd6dc5y 4 년 전

    재밌게 보고갑니다.

  • @kkkongkkking
    @kkkongkkking 4 년 전 +9

    결국 시대의 변화에 발맞춰 발전하지 못하면 도태되는건 무술 또한 마찬가지. 지금의 격투기들은 물리학적인 계산과 육체에 대한 과학적 이론을 바탕으로 인간이 할 수 있는 가장 강력한 공격적 움직임들이라 과거의 방식으로 이길수 없는것은 당연한 결과.

  • @user-jw7mi9hz3j
    @user-jw7mi9hz3j 4 년 전 +26

    중간 넘어서 배경음악 소리가 너무 커서 말을 잘 못알아 듣겠네요

  • @user-xm5ls7vo7g
    @user-xm5ls7vo7g 4 년 전 +34

    태극권은 누가봐도 그냥 체조인데..그냥 나이 드신분들이 하는 운동에 불과함...영화에서 ㅈㄴ쎈거지 ㅋㅋ

    • @spontaneously7002
      @spontaneously7002 3 년 전 +3

      15억 주겠다는데도 달랑 한마리만 도전 ㅋㅋㅋ ㅋ 신기한 놈들임. 똥국은 걍 허세만 개쩌는 동네임.
      영화라지만, 사람이 날라댕기고 장풍으로 막죠지는걸 봐도 몽조리 허세와 허풍,구라 그 자체임 ㅋㅋㅋㅋ

  • @CSH24
    @CSH24 3 년 전 +5

    PT체조만 한달해도 태극권 이길듯....

  • @liadrindw
    @liadrindw 4 년 전 +294

    주먹 들어 오는데 가드 안하고 만세 하면 당연히 턱주가리 날라가지

  • @csh0120
    @csh0120 4 년 전 +4

    태극권도 중국무술을 상대했을때는 비교우위를 가질 수 도 있었을듯.
    어차피 아무것도 안 배운 사람이라도 자주 싸우면 싸움이 늘게 마련.
    단순 대련으로 실전을 격기에는 무리가 있는듯.

  • @usnim1313
    @usnim1313 4 년 전 +1

    무술은 가치가 있고 시대적 배경에 따라 다르지만 무술 그 자체가 강하다기 보다 사용자가 강한게 맞겠죠? 일단 무술에 의존하지말고 본인의 피지컬을 키워야 무술에 파워도 생기고 실전경험도 해야지 실력도 늘어나는 거겠죠

  • @youngtaekchung5777
    @youngtaekchung5777 3 년 전 +1

    아주 재미있습니다. 무술은 근본적으로 심신단련을 위한 운동이고 그로인해 보통 사람들 보다는 월등한 무력을 갖게 되지만 전문 격투가들 한테는 못 당한 다는 점을 확실히 알게 되었네요.

  • @kan8138
    @kan8138 4 년 전 +12

    8:19 겨땀.....ㅋㅋㅋㅋ

  • @SJ-xp3rg
    @SJ-xp3rg 4 년 전 +68

    무술이라기보단 체조에 가깝지. 실전에선 아무 쓸모가 없어. 파워와 싸움경험이 훨씬 더 중요하다.

    • @CelticsFor
      @CelticsFor 4 년 전 +2

      SJ 2106 아닌데. 정말 잘하는 사람들은 ㅈㄴ 쎔

    • @user-ff4xs2xn9q
      @user-ff4xs2xn9q 4 년 전 +3

      @@CelticsFor 다른 무술 유단자들과 비교하면 다른 무술이 훨씬 쎄것지

    • @user-gd1bc9ld5v
      @user-gd1bc9ld5v 4 년 전 +2

      결론적으로 맨손vs맨손인 상황에서는 MMA가 최강이죠..ㅎㅎ

    • @user-gd1bc9ld5v
      @user-gd1bc9ld5v 4 년 전 +3

      UFC, 로드FC같은 격투경기 시합만 봐도 답이 나오잖아요 ㅎㅎ

    • @user-ur3qp7kb1r
      @user-ur3qp7kb1r 3 년 전 +1

      다 됐고 태극권보다 에어로빅하는 동네 아지매분들이 더 강하실듯요.

  • @cheshirecat602
    @cheshirecat602 4 년 전 +12

    아 캐스팅 할 시간은 줘야지ㅋㅋㅋ

  • @user-qi3yo9zz5n
    @user-qi3yo9zz5n 4 년 전

    쉬샤우둥과 택견 고수와 싸우면 누가 이길까요
    우리나라 택견고수님도
    전통 무술인데 실전에 약한가요?

  • @asteroid.b3903
    @asteroid.b3903 4 년 전 +127

    영화가 애들 많이 망쳐놨네. 슈퍼맨 보고 필 받아 옥상에서 뛰어내리는것과 다른게 뭐냐?

  • @kkccc1
    @kkccc1 4 년 전 +233

    자따위무술을 실전이라고 사기치는것들은 쳐맞아야됨

    • @Gabsb03
      @Gabsb03 4 년 전 +1

      kim아무게 나 맞을래

  • @user-jq6jt9cu2t
    @user-jq6jt9cu2t 3 년 전 +24

    한국에선 취권이 최강이다
    ???: 판사님 저는 술을마셔 심신이미약한 상태있니다

    • @bostonchoir
      @bostonchoir 3 년 전 +2

      그렇게 공손하면 누가 취했다고 하겠소? "판사 너, 전엔 나한테 안그랬쟎아, 왜 오늘은 앙그래?" 아니면, "우리 코로나 창궐할 때 부니기 조아짜나?" 정도는 돼야죠.

  • @kdy2058
    @kdy2058 3 년 전 +30

    자세 준비할시간에 죽빵3대는 더 때렸다 ㅋㅋㅋ

  • @BoxingBearGGG
    @BoxingBearGGG 4 년 전 +13

    지금은 선수들이지만 태극권으로 만약 양아치나, 깡패 같은 사람들을 만나면 자기몸은 지킬수 있을까?

    • @user-oy2py5re2p
      @user-oy2py5re2p 4 년 전 +3

      ㅈ땜 요즘 애들 전부 운동하는데 개뚜디리맞음

    • @user-ej4dq8vm5r
      @user-ej4dq8vm5r 4 년 전

      절대 못이기죠

    • @user-ej4dq8vm5r
      @user-ej4dq8vm5r 4 년 전

      @@user-oy2py5re2p 운동하는 애들 저포함 해서 1 2명 밖에 없는데요... 고딩 입니다

    • @user-oy2py5re2p
      @user-oy2py5re2p 4 년 전 +2

      저 30살입니다. ㅋㅋ 제가 중학교때 주짓수가 알려지지도않았는데 지금 운동하면서 큰 도움됬죠 첨엔 권투도 배우구요 말씀드리고픈건 애기들이 어떤운동을 배워야할지 배운다면 장단점이 뭔지를 명확히 알고배웁니다.
      그리고 우리 어릴때보다 운동이란게 접근이 쉽고 보편화된게 사실입니다. 비교적으로
      지금 시대기준으로만보면 내 의견이 부족한건 인정합니다ㅋㅋ하지만 운동을 지금도하는입장에서보면 애들 진짜 많이배웁니다.

    • @user-ol7ew3xk1b
      @user-ol7ew3xk1b 4 년 전

      @@user-zv4yk4or4t 외국에선 조폭들 이기는 영상이나 기록들 많다고 알고있는데요

  • @yong637360
    @yong637360 4 년 전 +4

    태극권 고수 와 일반인과 싸워도..잘안지겠다..ㅎㅎ
    왜냐면 싸울때는 막싸움이되니..

  • @taeinkim3476
    @taeinkim3476 4 년 전

    태극권으로 상대의 힘을 역이용해서 제압하려면 일단 동체시력과 민첩성이 좋아야 가능해 보임 .상대 펀치 한방 못 막아서 ko 돼 버리니 원..

  • @dmstjd_alex_stilfer
    @dmstjd_alex_stilfer 4 년 전 +6

    ㅋㅋㅋㅋㅋ실제로 태극권 기술대로 상대 제압하려면
    반응속도 및 민첩성이 일반 인간의 2배는 되야됨;;

    • @user-vg7dh2tg9e
      @user-vg7dh2tg9e 4 년 전 +1

      ㅇㅈ 영상에서 여자가 기술써서 날리는거보면 남자가 너무 쉽게 당해줌 만약 실제로 붙었으면 기술쓰는사이에 여자다리에 발차기 날라왔을듯

  • @hanspark6375
    @hanspark6375 4 년 전 +47

    태극권은 체조가 맞네요 ^^
    내몸을 지키고 상대방을 제압하려면 배우지 않아야겠다 에효.... 실전성은 무슨....

    • @user-km2xh2rq2o
      @user-km2xh2rq2o 4 년 전

      태권도도 체조임 아니 요즘 태권땐스 하는 애들 좀 보이더만 춤인가?

    • @komericanblues643
      @komericanblues643 4 년 전 +1

      체조도 아니죠~전문적으로 체조 배운 애들 팔다리 근육 장난 아닙니다. 태극권은 그냥 게이트볼 도수체조 수준의 레저일 뿐입니다.

  • @user-df5tt7of7n
    @user-df5tt7of7n 4 년 전 +3

    그냥 무슨 무술이든 개인기량 차이인듯. 상대방이 죽일듯이 달려드는 힘을 역이용하는건 뭐 애기때부터 수십년간 수련한게 아니면 불가능할듯.

  • @user-bz9rq3sb7q
    @user-bz9rq3sb7q 3 년 전

    싸움은 종목이 중요하지 않다 누구가 더 간절한가 절실하냐에 있다

    • @user-gd1bc9ld5v
      @user-gd1bc9ld5v 3 년 전

      결론적으로 맨손vs맨손인 상황에서는 MMA가 최강이죠.

    • @user-gd1bc9ld5v
      @user-gd1bc9ld5v 3 년 전

      UFC, 로드FC같은 격투경기 시합만 봐도 답이 나오잖아요.

  • @winterine
    @winterine 4 년 전

    강함은 부드러움으로 제압, 부드러움은 빠름으로 제압하듯. 무엇을 주로 하느냐에 따른 상성이 있을 것이지만, 기본적으로 여러 무술을 수련하고 육체의 단련 수준이 높은 종합격투기 선수가 이길 확률이 매우 높을 수 밖에 없다.

  • @user-ul8xk6yq1v
    @user-ul8xk6yq1v 4 년 전 +11

    차도르님! 더 열심히 활동하셔서
    무술 사기꾼들의 실체를 밝혀주시고,
    망상에 빠져 사는 무술빠들을 깨우쳐 주세요.

  • @chasj80
    @chasj80 3 년 전 +2

    3:06 더빙인줄 ㅋㅋㅋ

  • @TheShin75
    @TheShin75 3 년 전 +3

    태극권 그냥 명상을 겸비한 체조 정도로만 알고 있는데...
    화려한 무협 영화속에서 서로 번갈아가며 박자 맞추며 싸우는게 실전에서는 불가능하기에 비교조차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 @hohyeonkim9618
    @hohyeonkim9618 4 년 전 +15

    krplus.net/bidio/f9ORrJini4C3e2E
    태극권을 수련한 분이 다른 격투기를 병행하신다면 엄청난 시너지가 생길 수 있음을 증명하는 영상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알겠지만 중심을 무너뜨리는 방식이 정말 세련되고 탁월하죠. 특이하기도 하고요. 확실히 레슬링이나 유도에서는 보기 힘든 방식입니다.
    오해를 피하기 위해 선을 긋자면 태극권이 현대 격투기 경기에 자주 등장하는 무술보다 강하다거나 우월하다는 말씀을 드리는 것이 절대 아닙니다. 당연히 현대 격투기 경기에 적응을 하기 위해선 격투기만의 방법론으로 접근해야겠죠. mma경기에서 mma파이터와 mma로 겨루려면 mma를 수련해야 하는 건 당연한 이치입니다.
    그러나 "격투 경기의 승패가 전투에서의 쓸모를 입증하는 유일한 조건인가" 하는 질문은 충분히 던져볼 수 있겠습니다. 근력 운동을 충분히 한 사람이 격투 .경기에 유리하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그러나 더 피지컬이 좋은 사람이 그렇지 않은 사람에게 졌다면 헬스는 실전에 사용할 수 있을까요, 아니면 없을까요. 쉽게 단언할 수 있는 문제일까요.
    제가 경험한 바로는 중국무술가들은 사람의 몸쓰임을 심도있게 고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각각의 무술마다 기술을 분석하는 분석틀을 조밀하고 특색있게 만들어냅니다. 이 틀이 격투기 기술의 많은 부분을 나름 명쾌하게 설명하기 때문에 간혹 격투가들의 전문영역인 경기에서 조차 이긴다고 주장하는 바보들이 없지는 않습니다만, 그렇다고 그 분석틀을 짜놓은게 전혀 의미가 없어지는 것도 아닙니다. 그냥 범주가 좀 다른거겠죠.
    그리고 무술들 각각의 분석틀, 혹은 태도는 격투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ufc선수 중 많은 선수가 동양무술을 수련했고, 동양무술 경력이 mma수련에 도움이 된다는 것은 조로건도 인정한 부분입니다. 동양무술가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mma를 진지하게 수련하고, 이 때문에 ufc 상위권 선수 중 동양무술을 수련한 경력이 있는 선수가 많은 것 같다는 인터뷰를 본 적이 있습니다.
    태극권의 경우도 마찬가지가 아닐까요. 차도르님이 설명하신 것 처럼 태극권을 수련하는 것 만으로 격투 경기에서 격투가를 이길 수 있다고 주장하는 사이비가 아닌 이상, 많은 댓글들의 주장 마냥 '태극권은 전부 쓸모 없다.'는 식으로 비난하는 것은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mma는 유연한 사고를 가진 사람이 더 잘할 수 있습니다. 링크한 영상처럼요.

    • @bbmm6878
      @bbmm6878 4 년 전

      융합이 제일 좋은 것

    • @bbmm6878
      @bbmm6878 4 년 전

      @@user-my2ek7uj1c 꼬우면 반박해 보세요. 님이 어떻게 반박할지 ㅈㄴ 궁금해짐.

    • @thefuture6465
      @thefuture6465 4 년 전

      실제로 격투기가되던 체육이되던 자기몸 자체를 제대로못쓰는사람이 살다보면 진짜 엄청나게 흔함 그렇기에 쓸줄 모르는 몸을 풀어준다 라는느낌으로 무술을익힌후에 다른 무술이든 스포츠든 시작하게되면 확실히 그때부턴 익히는 효율부터가 달라짐

  • @meatbear23
    @meatbear23 4 년 전 +3

    무술이 실전성을 띄려면 동서고금을 막론하고 한가지 방법밖에 없습니다.죽을 위기에서 계속 싸워야 합니다.
    무에타이를 보세요.전시에도 쓰였잖아요.그러니까 쓸데없는 기술은 도태되고 보다 실전성이 높아지는겁니다.

    • @jwlee9745
      @jwlee9745 4 년 전

      중국무술 옹호자 절대 아니고 그냥 무예라고 생각하는 사람중 하나인데 중국무술은 전시에도 많이 쓰였다고 알 고 있습니다. 애네 맨손격투는 몰라도 무기술은 어느정도 인정해 줘야 하지 않나 싶습니다. 아무리 인구가 많아서였어도 세계를 창으로 누르던 시절이 있는 민족인만큼... ㅇㅇ

    • @user-py4nt5wq9k
      @user-py4nt5wq9k 4 년 전

      팔극권이 창술로 번영한것은 아시는지? 하지만 총앞에는 무력하니 실전성이 떨어지는것은 맞음.

  • @user-km9gr3wq6h
    @user-km9gr3wq6h 4 년 전 +4

    진짜 웃음밖에 안나온다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dk4zu8kh6n
    @user-dk4zu8kh6n 2 년 전

    편집시 음악소리좀줄여주세요 목소리가 잘안들림

  • @monellycoco8675
    @monellycoco8675 4 년 전 +10

    9:37 공격을 흘리긴 뭘 흘려. 머리 전체가 울려버리구만

    • @user-tt1bq1cy5r
      @user-tt1bq1cy5r 4 년 전 +5

      공격이 아니라 눈물을 흘림

    • @trotkim
      @trotkim 4 년 전

      @@user-tt1bq1cy5r ㅋㄲㅋㅋㅋㅋㅋ

    • @user-wv9zh3yn6g
      @user-wv9zh3yn6g 4 년 전

      머리로 모든 충격을 흡수한겁니다
      다만..기절을 한다는 단점이 있음

    • @user-gd1bc9ld5v
      @user-gd1bc9ld5v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wena8543
    @wena8543 4 년 전 +12

    공원서 기체조가 실전 격투기랑 붙어서 이길거라 생각한건가? 뇌가 무협지로 절여진듯 ㅋㅋㅋ

  • @MrP-tf2ec
    @MrP-tf2ec 3 년 전

    성실해서 구독합니더

  • @curoyoma
    @curoyoma 3 년 전

    여러 대결들을 보면, 고수라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육체는 선수들 처럼 단련되어있지않고,
    내공이라는 허상의 존재로 자신이 강하다고 주장

  • @O.Tae_Sik
    @O.Tae_Sik 4 년 전 +17

    여윽시 메이드인 차이나죠~~~~~부실해 ㅋㅋ

  • @manbal329
    @manbal329 4 년 전 +10

    땅이넓고 인구가 많아 모든게 많은줄로 안다만 알고보면 거의가 이방인들이 키워준 나라가 중국이다. 무술또한 거의가 이방인들에게 배운것이 많다.

  • @nohbang0217
    @nohbang0217 3 년 전

    목소리보다 BGM이 크면 어케 알아듣나요

  • @AvaL3239
    @AvaL3239 4 년 전 +6

    4:34
    음... 그니까 난 강하게 맞아도 약하게쳐라 이런말인가.. 현대시대를 예측하신듯

  • @songsunchoi1035
    @songsunchoi1035 4 년 전 +16

    이름은 화려하나 실전에선 쓸모없음.
    이름 바꿔야.
    건강체조로

  • @user-mq8il4sx4e
    @user-mq8il4sx4e 4 년 전 +47

    근데 할머니할아버지도 하시는 태극권은 기공체조 에 가까운데 저런분들이 하시는 태극권에는 태극권 수련을 통해 얼마나 건강해젔는지에 포커스를 더 맞춰야 하는거 아닌가하는생각이 드네요. 전투용이다 머다하는애들하고 별개같은뎅 ㅇ ㅡㅇ

    • @user-jf9xz6br2g
      @user-jf9xz6br2g 4 년 전 +2

      인정 근데 복싱이던 머던 자기네 격투기가 최고다 하는 애들은 문제가 있음

    • @user-mq8il4sx4e
      @user-mq8il4sx4e 4 년 전 +4

      @@user-jf9xz6br2g 팩트는 그 운동을 수련한 '그 사람'이 쎈건데 지랑 같은 운동한다고 나도 쎄다고 착각하고 뭍어갈려는 허접들이 문제죠.

    • @AdeZbv
      @AdeZbv 4 년 전 +3

      이분 뭔 소리 하는 거임. 영상에는 '수련용'도 있다고만 알려주고 끝인데. 왜 갚자기 수련을 통해 얼마나 건강해 졌는지에 포커스를 맞추라고 하는 건지...? 것보다 왜 갚자기 건강 대결로 포인트를 잡는 거?ㅋ 혹시 태극권 하세요?

    • @user-mq8il4sx4e
      @user-mq8il4sx4e 4 년 전 +2

      @@AdeZbv 영상끝까지안보셨구나 ㅋㅋ

  • @user-ps9ik5qh9n
    @user-ps9ik5qh9n 2 년 전

    실력도있어야 자존심도있죠 저건 그냥 사기무술이죠 자존심세울려면 실력을쌓아야지

  • @user-pd7yo2jf8y
    @user-pd7yo2jf8y 3 년 전

    격투기랑VS태권도 영상을 보고 싶어여~

    • @Narusaga
      @Narusaga 3 년 전

      스포츠로 발전해서 통통 뛰면서 발차기로 겨루기하는 태권도가 아니라면
      그냥 주먹질에 팔꿈치로 내려찍는 평범한?타격을 넘어 기본적인 지르기에 손으로 상대 거기를 찌르고 손가락으로 눈 찌르고 상대 목을 조르듯이 치는 용도의 공격방식들이 포함되어있는데요..

  • @user-nl6di7jx4l
    @user-nl6di7jx4l 4 년 전 +37

    태극권은 국민체조다ㅎㅎ

  • @user-ib2zm6oj7h
    @user-ib2zm6oj7h 4 년 전 +5

    8:51 뒤돌려 곧휴 킥

  • @ckwoaks
    @ckwoaks 4 년 전

    동의 합니다 아무런 변화 없이 실전 대련도 없이 그냥 그대로 존재만 하는 무술이 어떻게 현대 격투기를 이기겠어요 말도 안되는 거죠

  • @user-ke6sx8ne6b
    @user-ke6sx8ne6b 3 년 전

    실전은 싸움의 규칙이 없음. 따라서 많이 싸워 본 사람이 유리.

  • @FC-vf6ib
    @FC-vf6ib 4 년 전 +18

    뭔 고수가 개처맞듯 처맞네..안말리면 살려달라겠는데..

    • @jameshan9369
      @jameshan9369 4 년 전 +1

      정년호 금강불체 시전이네요 ㅋ 싸우지 않고 얻어맞는

  • @74youk94
    @74youk94 4 년 전 +8

    무술,무예 그자체로서는 가치가있는데 실전성으로보면... 흠
    발전을 좀해야 좋겠네요

    • @user-jh3mn2wz8j
      @user-jh3mn2wz8j 4 년 전

      중국 ㅂ쉰 같은 무술영화 이제 안볼랍니다. 태극권=동네술취한주정뱅이 아재 소림사=뻘짓하는스님들

  • @user-yg2iz5sn8h
    @user-yg2iz5sn8h 3 년 전 +1

    태극권으로 명상하면서 내강을 강화시킨후 ? 복싱을하면 좋은건가유

  • @hasseonggo8369
    @hasseonggo8369 3 년 전

    택극권은 압도적인 기량으로 하수상대할때 딱쓰기좋음
    상대방 별로 안다치게 제압가능
    근데 같은 기량이거나 상대가 배운놈이면... 복싱같은게더셈.
    태극권처필요없는동선이 너무 많음...
    일직선 레이저쏘는데 그냥 다 맞아야지

  • @user-cv6vd7yw4l
    @user-cv6vd7yw4l 4 년 전 +3

    태극권은 종교단체에서 하는 체조에 가까운것같음...

  • @deusexmachina8160
    @deusexmachina8160 4 년 전 +6

    01:38 타노스

  • @icecaster-fy3hc
    @icecaster-fy3hc 4 년 전

    처음에 답이 딱 나왔네요 자유대련을 안하는게 문제 스파링이 없는 무술은 절대 강해질수 없죠

  • @user-ec8ju2lp2i
    @user-ec8ju2lp2i 3 년 전

    상대와 목숨걸고 싸운적이없는 사람과 상대와 목숨걸고 싸운적이 있는사람과 싸우면 당연리 후자가 이기지

  • @user-hm2ep9zk4t
    @user-hm2ep9zk4t 4 년 전 +12

    중국 무술 은 홍콩 영화 가 완성 시켰으니 영화 속에서나 전진 하시라 ㅡ

  • @mklee8993
    @mklee8993 4 년 전 +48

    태극권은 기체조 아닌가요?
    중국 국민체조.

    • @user-ct2pd3dm7j
      @user-ct2pd3dm7j 3 년 전

      @@wnsgur0-0 ㅇㅈ 특히 태권도에서 애들있으면 제대로도 못함ㅋㅋㅋㅋ 그래서 밤에가야 제대로할수있음ㅋㅋㅋ

    • @NamuRu268
      @NamuRu268 3 년 전

      그렇게 말하면 태권도는 기계체조입니다

    • @mklee8993
      @mklee8993 3 년 전

      @@NamuRu268 요즘 태권도 시범단보면 하도 붕붕떠대서 그런것도 같네요 ㅎ

  • @user-ly8gz7yk5r
    @user-ly8gz7yk5r 3 년 전

    차이나제품은 뭐든 차이가나네요

  • @poopaa8673
    @poopaa8673 3 년 전

    당연할수밖에... 흔히 보는 시범을 조금만 냉정히 생각해보면 당하는 상대방이 gta NPC가 아닌 이상 누가 그냥 당하고 있는가?
    적어도 칼든 상대가 이성을 잃고 덤빈다면 줄행랑을 추천한다
    자기방어술의 최우선은 우선 피하고 보는게 좋다 그럴수없는 최후의 수단으로 상대를 제압하는 기술을 쓰는게 최선일거다

  • @nijoow2500
    @nijoow2500 4 년 전 +7

    무술은 사상에 가까운거지 격투에 가까운게 아님

  • @user-ve4jc6kl2f
    @user-ve4jc6kl2f 4 년 전 +9

    먼무술.. 체조지

  • @user-bf8sw9rm9s
    @user-bf8sw9rm9s 2 년 전

    영화 태극권 생각나네
    ^^

  • @servi2113
    @servi2113 3 년 전

    건강체조

  • @manabob5714
    @manabob5714 4 년 전 +34

    쉬샤오동 선수 지금 살아있나요?

    • @user-dz8hs7hi4b
      @user-dz8hs7hi4b 4 년 전 +9

      네 살아있고 12월엔가 ㅐ태국엔가에서 시합한다고 ㅏ합니다

    • @manabob5714
      @manabob5714 4 년 전 +15

      @@user-dz8hs7hi4b 다행이네요
      공안에 잡혀간줄

    • @user-qj4fi9id2h
      @user-qj4fi9id2h 4 년 전 +1

      @@manabob5714 무식한 인간이군

    • @user-di9vh1xv5n
      @user-di9vh1xv5n 4 년 전 +3

      그형은 다른나라로 망명하는게 나을듯 레알 이렇게 있다가는 중국버전 방사능 홍차먹을듯

    • @ish9234
      @ish9234 4 년 전 +3

      얼마전 인터뷰에서 더이상 중국에서 쉬샤오둥선수가 경기를 못하게 막아버렸답니다.그리고 태국에서 연말인가??그쯤에 경기 한다고 했어요.

  • @goldmedalpapa
    @goldmedalpapa 4 년 전 +4

    태극권 보다는 차라리 전쟁에서 무기를 뺏기거나 잃어버렸을 때를 대비하여 만들어진 아이키도가 오히려 더 실전성이 있을듯..

    • @user-kd7fu7qI5z
      @user-kd7fu7qI5z 4 년 전

      아이키도는 고류유술인 대동류에서 파생된 현대 창작무술임.

    • @user-eg7dd3gy2k
      @user-eg7dd3gy2k 4 년 전 +1

      아이키도도 실전성 없기로 유면하다던데요

    • @goldmedalpapa
      @goldmedalpapa 4 년 전 +2

      @@user-eg7dd3gy2k 맞아요. 그래도 원류인 대동류 자체가 사무라이 검술이고 전쟁에서 검이 없을때를 대비해서 만든 무술이라 할수 있어서 태극권보단 약간이라도 더 실전성이 있다고 생각해요. 태극검법도 있지만 사무라이 검술은 실전기록이 많은데 태극검법은 실전기록이 없다고 알고있어요.

  • @gf9creative
    @gf9creative 3 년 전

    시대적 상황을 따라가지 못하면, 퇴보할 것 같습니다! 문화와 전통도 중요하지만 ...

  • @shc1369
    @shc1369 3 년 전 +1

    체조 잘봤습니다

  • @jihokim1162
    @jihokim1162 4 년 전 +326

    어쨋든 태보가 제일 쌤

  • @tjxpuck
    @tjxpuck 4 년 전 +9

    태극권은 건강춤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 @tjxpuck
      @tjxpuck 4 년 전

      @@Gabsb03 뭐지 이 지랄맞은 반응은? 말귀 못알아먹어? 태극권은 氣운동엔 도움이 될지 몰라도 실전적 격투기로써의 가치는 없다구 멍청아

  • @user-yn9si1ze7c
    @user-yn9si1ze7c 3 년 전

    체조로 좋은 쿠풍~~ 그냥 광장무로써 활용하면 충분~

  • @user-em2lm5zo6x
    @user-em2lm5zo6x 3 년 전 +1

    무술하고 격투기하고 다 장단점이 있는거같아요~ 무술은 격투기에비해 약하긴하지만 심신단련과 보이는것이 화려해서 시범이나 영화에 적합하고 격투기는 보이는건 투박하지만 실전에 강하고 프로에 적합한 운동인거 같아요~~ 요즘 실전 논란때문에 태권도도 욕먹고있던데 너무 실전에만 초점 맞춰서 비하할필요는 없을거같아요~

  • @user-vs3un6ig6p
    @user-vs3un6ig6p 4 년 전 +50

    무술은 싸우는게 다가아니에요 태극권같은무술은 호흡과 마음을 수양.. 아 포장힘들다 ㅠ

    • @user-bu1kl5sk3p
      @user-bu1kl5sk3p 4 년 전 +5

      고생이 많습니다^^

    • @wookypark779
      @wookypark779 4 년 전 +3

      그러니 저게 실전에는 쓸모없다는거조. 그냥 심신수련 체조 정도... 그렇게 따지면 에어로빅이나 국민체조가 실전에 쓰이기에 효율적이다란 거랑 같은거지요...체조는 체조이고 격투무술은격투무술인거지요.

    • @mkj2637
      @mkj2637 4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

    • @user-zf1vv8kf3c
      @user-zf1vv8kf3c 4 년 전 +4

      @@wookypark779 모르시는거 아닙니신거 같습니다 ㅋㅋ 완전 드립인거같은데욬ㅋㅋ

    • @user-hm9dw8ku3k
      @user-hm9dw8ku3k 4 년 전 +4

      @@wookypark779 찐

  • @shadow2023
    @shadow2023 4 년 전 +6

    중국무술이란것들은 사실상 춤에 가까움

  • @user-sh2dd9cn1p
    @user-sh2dd9cn1p 4 년 전 +1

    어릴적 중국무술영화들을 보면서 저거 반만따라해도 못이길사람 아무도 없을거라고 생각했는데 역시 현실은 다르다

  • @user-kh4kw5xe3e
    @user-kh4kw5xe3e 3 년 전

    bgm소리가 너무 커요...;;

  • @user-vs8ph3hy4x
    @user-vs8ph3hy4x 4 년 전 +6

    그 무엇도 도끼질은 못이긴다

    • @user-gp6bj5ej7o
      @user-gp6bj5ej7o 3 년 전

      @James Kim 근데 그것도 진짜 고수 만나면 소용없을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