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모든 입국자 '의무 격리' | 2020년 4월 1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30.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4월 1일 수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먼저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오늘부터 모든 입국자 '의무 격리'
    코로나19 유입 방지를 위해 오늘부터 국내로 들어오는 모든 입국자의 2주간 자가격리가 의무화됐습니다. 격리 규정을 지키지 않으면 1년 이하 징역 또는 1000만 원 이하 벌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집단감염' 의정부성모병원 전체 폐쇄
    코로나19 집단감염이 발생한 의정부성모병원이 오전 8시 전체 폐쇄됐습니다. 코로나19 확진자는 어제 하루 101명 발생해, 국내 누적 확진자는 0시 기준 9887명으로 늘었습니다.
    재외국민투표 시작… 절반만 투표 가능
    오늘부터 6일까지 해외 거주 유권자들의 총선 투표가 진행됩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일부 지역의 선거 사무가 중단돼, 전체 재외투표 선거인 가운데 53%만 투표할 수 있습니다.
    민주당·더시민, 첫 합동 선대위 회의
    더불어민주당과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더불어시민당이 오전 10시 민주당 경기도당 당사에서 합동 선거대책위원회 회의를 열었습니다. 양당은 오늘 첫 회의를 시작으로 권역별 연석회의를 이어갈 예정입니다.
    통합당·한국당, 정책협약식
    미래통합당과 비례대표용 위성정당인 미래한국당이 오후 1시 40분 국회에서 '나라살리기·경제살리기' 공동선언식과 정책협약식을 엽니다. 양당은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되는 내일부터 공동유세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한보사태 도피' 정한근 1심 선고
    300억 원대 횡령 혐의를 받는 정태수 한보그룹 회장의 아들 정한근 씨에 대한 1심 선고 결과가 오후 2시 나옵니다. 1998년 해외로 도피한 지 22년 만입니다. 검찰은 앞서 징역 12년에 추징금 401억 원을 구형했습니다.
    전국 소방관 국가직 전환
    전국의 소방공무원 5만2000여 명이 오늘부터 국가직으로 전환됐습니다. 국가직과 지방직으로 이원화된 지 47년 만입니다. 재난 발생 시 관할 지역 구분 없이 현장에서 가까운 소방관서에서 먼저 출동하는 등 공동대응 체계가 강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A라이브 #뉴스 #뉴스alive
    ▷ 공식 홈페이지 www.ichannela.com
    ▷ 공식 페이스북 / channelanews
    ▷ 공식 유튜브 / tvchanews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