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정상운행… 노조 현장 복귀 | 2019년 1월 21일 뉴스A LIVE 주요뉴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1. 19.
  • 시청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1월 21일 화요일, 뉴스A Live 시작합니다.
    오늘 하루 뉴스 알아봅니다. 오늘의 Live입니다.
    서울 지하철 정상운행… 노조 현장 복귀
    서울교통공사 노조가 사측의 '운전시간 12분 연장 잠정중단'을 수용하고 현장에 복귀했습니다. 이에 따라 파행 직전까지 갔던 서울 지하철은 첫차부터 정상운행되고 있습니다.
    한국당, '외교·안보 전문가' 신범철 영입
    자유한국당이 오전 9시 영입인사 환영식을 열고 외교·안보 전문가인 신범철 아산정책연구원 안보통일센터장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한국당은 "신 센터장 영입으로 낡은 이념이 아닌 합리적 정책 정당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직접수사 축소' 검찰 직제개편안 의결
    오전 10시 국무회의에서 검찰의 직접수사를 축소하는 내용의 직제개편안을 의결했습니다. 법무부는 오는 23일 검찰 중간 간부와 평검사의 인사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민주당, '방위산업 전문가' 최기일 영입
    더불어민주당은 오전 10시 반 방위사업청 출신의 최기일 건국대 산업대학원 겸임교수 영입을 발표했습니다. 민주당은
    "최 교수는 방위산업 분야 국내 독보적 전문가로 우리나라 최초로 방위사업학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김경수 경남지사 항소심 선고 연기
    김경수 경남지사에 대한 항소심 공판이 오전 11시 열립니다. 당초 오늘 한 차례 연기된 김 지사에 대한 항소심 선고가 예정돼있었지만, 재판부 직권으로 또다시 연기됐습니다.
    '제1노총' 뺏긴 한국노총, 위원장 선거
    한국노총 새 위원장을 뽑는 선거가 오후 1시 진행됩니다. '제1노총' 자리를 민주노총에 빼앗긴 상황에서 출마 후보들은 '선명 노조'를 내세우고 있습니다.
    안철수, '조국 비판' 김경율과 공정 주제 대담
    정치 복귀를 선언한 바른미래당 안철수 전 의원이 오후 2시 조국 전 법무부 장관을 비판하며 참여연대를 탈퇴한 김경율 전 참여연대 공동집행위원장과 공정을 주제로 대담을 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 www.ichannela.com
    ▷ 공식 페이스북 / channelanews
    ▷ 공식 유튜브 / tvchanews

댓글 •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