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트넘이 맨유에게 패배한 전술적인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15.
  • 맨유와 토트넘의 경기 분석 영상입니다
    00:00 미리보기 및 인트로
    00:37 맨유는 어떻게 손흥민을 괴롭히려 했을까?
    03:58 [실점분석] 토트넘의 수비는 무엇이 문제였을까?
    안녕하세요 축구보는기자입니다. 토트넘이 맨유에게 3:2로 패배했는데요. 이 경기를 보고서 제가 주목한 부분은 크게 두 가지였습니다. 맨유가 역습의 스페셜리스트인 손흥민을 어떻게 견제했느냐, 그리고 토트넘의 수비를 어떻게 무너뜨렸느냐. 그래서 오늘은 이 두 가지에 대해 분석해봤습니다. 특히 랑닉 감독이 빠른 타이밍에 전술 수정을 통해 손흥민에 대한 대처를 이뤄낸 점이 흥미로웠어요. 항상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문의 : footballsm@naver.com
    #손흥민 #토트넘 #맨유 #전술분석 #콘테 #랑닉 #호날두 #케인
  • 스포츠

댓글 • 104

  • @choimee0
    @choimee0 2 년 전 +10

    축구보는 기자님 덕에 축구보는 눈이 높아지고 있어요
    이해 쏙쏙 잘되는 정확한 분석 감사합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매번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 @cwhee969
    @cwhee969 2 년 전 +7

    좋은 영상이네요. 잘 보고 갑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user-mm2is1xq7r
    @user-mm2is1xq7r 2 년 전 +1

    좋은영상잘보고갑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이번에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ChriseanKim
    @ChriseanKim 2 년 전

    잘 편집된 비디오 그리고 설명 이해가 쉽게 잘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재미있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et3389
    @et3389 2 년 전

    한눈에 쏙쏙, 명석한 분석 굿입니다
    구독하고 갑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 @user-sv8db2jr2m
    @user-sv8db2jr2m 2 년 전 +3

    인터넷에 요약해주시는거 보기만하다
    처음 유튜브와서 구독누르고갑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앞으로 더 좋은 영상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

  • @user-jd5xw6oe8m
    @user-jd5xw6oe8m 2 년 전 +1

    세상에.. 최근에 코로나 때문에 쉬시더니 올라오는 속도봐 ㅠㅠ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지금까지 쉰 만큼 앞으로 좀 빡세게 올려보려고 합니다 +_+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user-Kanade.
    @user-Kanade. 2 년 전 +2

    좋은글 감사용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niaandmello
    @niaandmello 2 년 전

    다음경기는 어떨지 기대되네요 ㅎㅎ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만만치 않은 브라이튼전이네요 !!
      재밌는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ㅎㅎ.
      이번에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user-wy1to8gy3c
    @user-wy1to8gy3c 2 년 전 +2

    톳넘 블루투스 수비 역겨웠는데 아직까지도 문제가 해결이 안되네요. 수비지능탑재한 리더의 부재 이겠죠?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3

      이게 참... 어렵네요. 선수들 중 몇 몇이 3백 형태에 아직 익숙하지 않은 탓인지, 아니면 수비 리딩이 제대로 되질 않았기 때문인지, 그도 아니라면... 훈련에서 이런 부분에 대한 지시가 미흡했던 것인지... 어쨌든 문제가 있는 것은 맞습니다 ㅠ.ㅠ

    • @brabbit1149
      @brabbit1149 2 년 전 +1

      그냥 수준이 딸리는거임 밥값하는 새끠들이 없는데 다이어 보셈 머리로 하는거같음? 지 한계를 정하고 남탓부터 하는애들이 토트넘 미들 수비진임 밥값하는 애 케인 손흥민 요리스 끝 없음

  • @user-uz2by1ud8g
    @user-uz2by1ud8g 2 년 전 +3

    호이비가 나갔을때 벤탄쿠르가 미리 자리 잡았더라면 첫골이 그렇게 쉽게 들어갔을까 싶네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압박에 나서는 동안의 커버 플레이가 보다 빨라졌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합을 맞추면서 좀 더 개선된 모습을 보이리라 기대할 법 하지만, 시간적 여유가 없단 점이 마음을 조급하게 만드네요 ㅠ.ㅠ

  • @user-dz8vb3uk8n
    @user-dz8vb3uk8n 2 년 전 +4

    전반전 모우라 후반전 손흥민 기용하면 좋겠네요 손흥민 넘 혹사,견제당하는듯합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확실히 체력적인 부분에서 상당히 부담이 되는 것 같습니다.
      최근 인터뷰를 보면 자신감 부분에서도 약간 문제가 있는 것 같아 우려스럽네요 ㅠ.ㅠ
      부디 다시 좋은 폼으로 돌아오길 바랄 따름입니다.

  • @xya6684
    @xya6684 2 년 전 +13

    기본적으로 다이어나 벤뎁도 발이 빠른 편이 아니고 스스로 그걸 알고 있다보니 자리잡고 수비할 땐 마크 상대보다 약간 물러난 포지션을 고수하고 공이 이미 투입된 후에도 속도로 치는 드리블에 뚫리는 상황을 자주 겪다보니 앞으로 잘 나가질 않아 포켓공간은 열어주고 슛코스의 일부만 막아 키퍼에게 맡겨버리는 경향이 있음. 프리킥 연습할때 세워두는 허수아비와 다름없는 모습을 자주 보여줌.
    이래서 차라리 센터백 영입하고 다이어는 수미자리에서 좀 더 자유롭게 뛰게 하는게 낫다고 개인적으로 지난시즌부터 계속 얘기하는 중.

    • @user-wy1to8gy3c
      @user-wy1to8gy3c 2 년 전 +9

      솔직히 10경기 1골 날강두한테 헤트트릭당한거 말이 안된다고 봅니다. 톳넘 팀이 업앤다운 문제가 공격진 문제보단 항상 수비쪽에 문제가 있었죠. 1골먹고 시작하면 그어떤 팀도 자신감에 찬 상태에서 시작하기때문에 공격진입장에선 골넣는게 여간쉬운일이 아닙니다. 그리고 수비의 핵심자리에 다이어라니 전 솔직히 다이어가 수비지능 매우 낮다고 봐왔었습니다. 콘테가와서 어느정도 발전은 있었지만 윙크스 다이어 벤뎁은 선수 고점의 한계가 뚜렷하다고나 할까요...

    • @FactBomber0922
      @FactBomber0922 2 년 전

      @@user-wy1to8gy3c 유일신 날두니까 가능함 ㅋㅋㅋ

    • @LEE-hl7el
      @LEE-hl7el 2 년 전 +1

      다이어가 어떻게 수미에...? 그리고 콘테 밑에서는 수미 자리 없는데?

    • @FactBomber0922
      @FactBomber0922 2 년 전 +2

      @@user-wy1to8gy3c 수미에서도 안됨 그나마 센터백이 낫음 일단 스피드와 지능적인플레이가 탈압박능력 부족함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3

      3-4-3을 쓰는 이상 포켓 공간을 중미들이 모두 커버할 수 없기 때문에 역시 지금과 같이 물러난 수비를 고수한다면 말씀해주신대로 슛코스의 일부를 막는 수준으로 그치는 수비가 지속될까 우려스럽습니다 ㅠ.ㅠ 3-5-2 형태라면 이런 문제를 보다 완화시킬 수도 있을 것 같은데, 그렇지 않다면 좀 무섭더라도 적극적으로 튀어나가는 형태의 수비가 이뤄질 필요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user-mu9rv3un3v
    @user-mu9rv3un3v 2 년 전 +10

    수비나 중원이 마비되면 결국 공격에 까지 영향이 간다는걸 알 수 있네요
    케인만 봐도 중원쪽이 얼마나 안좋으면 패스 성공률이 60% 대가 찍힐까
    이럴때 일수록 오히려 손흥민을 좌측 최전방으로 완전 높게 써서 러닝크로스 쭉쭉 올리게끔 해야
    그나마 공격 활로가 뚫리는데
    손흥민을 애초에 너무 밑에서 쓰고 너무 중앙 지향적으로 씀
    이게 상대 팀에 따라 선수도 조금씩 바꿔 써야 하는데 그런게 거의 없다시피 함
    손흥민이 왼쪽으로 올라가서 크로스 올리거나 왼쪽 위에서 한두명 제끼거나 하는 과정에서 파울도 나오기 쉬운데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기반이 단단하지 않으니 결국 그 위에 있는 공격까지 답답하게 흘러가게 되네요 ㅠ.ㅠ
      콘테 감독도 여러모로 고민이 많을 것 같아요. 다음 경기에선 다시 좋은 흐름을 찾길 바랄 따름입니다...

  • @user-uw8zc4bc4o
    @user-uw8zc4bc4o 2 년 전 +1

    세트플레이상황에서의 수비가 계속 안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어떻게 무너지는건지도 궁금합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오, 다음에 실점 상황이 또 세트피스로 이뤄진다면 다룰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 @tvhappyvaluetv7625
    @tvhappyvaluetv7625 2 년 전 +2

    잘하네 이채널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gifk9885
    @gifk9885 2 년 전 +2

    센터백이 역량이 구린 다이어가 앞에 있으면 실점 이건 거의 기정사실 . 토트넘 3백이 전혀 수비가 무섭지 않은게 가장 큼. 3백으로 유명했던 유벤투스나 첼시를 생각해보면 철저히 답 나오는게 수비진에 리더가 없고 서로 커버를 해줄 정신적 신체적 능력도 안됨. 그리고 키퍼인 요리스는 수비진이 리딩을 못하면 알려주면서 해야하는데 본인도 후달려서 그럴 능력이 안됨. 이번 여름 콘테가 있을지 의문이지만 센터백 2명, 윙백 1명은 무조건 영입해야하고 다이어, 요리스 얼른 파는게 팀의 이득임. 위대한 수비수가 있어야 우승함. 이건 거의 공식임.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다음 이적시장에 아마 센터백 쪽에 추가적인 영입이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시즌은 벤뎁-다이어-로메로로 쭉 갈 것 같은데, 가능한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바랄 따름입니다 ㅠ.ㅠ

  • @user-lt2pn2ni9z
    @user-lt2pn2ni9z 2 년 전 +2

    아시겠지만...이 설명은 콘테감독님 보셔야할듯!

  • @LightKnight2020
    @LightKnight2020 2 년 전 +2

    와우 현미경 분석 고마워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1

      이번에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user-gp2xy3pt3c
    @user-gp2xy3pt3c 2 년 전 +5

    선수 개인의 문제보다는 팀의 조직력 문제를 잘 짚어주셔서 근본적인 문제점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됐네요~
    콘테 감독님도 이 부분에 대한 개선점을 다음 경기에는 대비해서 나왔으면 해요~ 또한 랑닉감독처럼 과정 중의 변화를 빨리 가져갔으면 좋겠네요. 선수단의 한계는 있지만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만만치 않은 다음 경기, 브라이튼전에서 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주길 간절히 바랄 따름입니다.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__life
    @__life 2 년 전

    호이비가 공격적으로 튀어나가면서 공간을 너무 많이 내주는 것부터가 시작이군요;; 축구는 공간 싸움이라던데.. 호이비가 비운 자리 채워주는 움직임도 없고;; 스킵이 얼른 돌아와야ㅠ 토트넘 수비가 문제인 건 알았지만 이렇게 디테일한 설명을 듣고 나니 왜 수비가 문제인지 알겠네요. 오늘도 영상보고 많이 배웁니다
    호이비가 튀어나온다는 걸 간파하고 그 부분만 집요하게 노리는 랑닉도 역시 명장은 명장이네요. (기자님의 분석력도 월클)
    워너비 날두 앞에서 매번 작아지는 쏜ㅠㅠ
    유독 실수 많던 벤탕까지.. 오락가락 경기력..

    • @user-ef6cf9du6t
      @user-ef6cf9du6t 2 년 전

      호이비에르가 공격적으로 압박하는 것 부터 토트넘이 잘 못 한 것, 손흥민이 압박해서 실수하면 바로 역습할 수 있고 수비도 공간 안 주는데 너무 수비적으로 내림.

    • @__life
      @__life 2 년 전

      @@user-ef6cf9du6t 호이비는 원래 공격적인 스타일이에요 압박자체가 문제라기 보다는 호이비의 빈공간을 커버해 주는 팀원이 없었다는게 문제로 보입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이번에도 재밌게 봐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압박과 커버 플레이 사이에서 보다 빠른 움직임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합이 더 맞는다면 개선될 수 있겠지만, 토트넘에 여유가 없단 점이 마음을 조급하게 만드네요...
      과분한 칭찬에 부끄럽지 않도록 더욱 열심히 하겠습니다 :)

  • @nofear5317
    @nofear5317 2 년 전 +9

    6:34 뤼디거, 김민재, 로메로, 라모스 같은 공격적인 센터백이였음 바로 붙어버렸을텐데
    현실은 bd33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이후 경기들에서는 이런 상황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붙는 수비를 요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로메로는 아탈란타에 있을 때도 이미 이런 성향이 짙은 선수였기 때문에 걱정이 되지 않는데, 벤 데이비스는 훈련을 통해 이런 부분을 주입시킬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ㅠ.ㅠ

    • @nofear5317
      @nofear5317 2 년 전

      @@CHOOKBOKI 훈련을 통해 타이밍 캐치 잘 주입시켜야 될듯요ㅋㅋ
      공격적인 수비잘하던 수비수도 튀어 나오다가 한방에 재껴지는 거 많이 봤는데 BD가 실전에서 평소에 안하던거 하려고 하면
      타이밍 늦어서 너무 쉽게 키핑 한번으로 한 방에 재껴져버리는 대참사를 볼 것만 같아요ㅋㅋ

  • @user-qf8kt4fg5q
    @user-qf8kt4fg5q 2 년 전

    그래서 차라리 수비시에도 5 4 1보다 5 3 2가 훨나음 손이 뒤로 물러나고 케인밖에 없으니까 센터백이 상대진영 깊숙히까지 내려오잖아
    차라리 손 케인이 앞에서 센터백 압박까진 아니더라도 깊숙히 내려오는것만 막아줘도 패스공급을 원활치않게 할수있는데

  • @peopleselbow2674
    @peopleselbow2674 2 년 전 +3

    토트넘은 시티나 리즈같이 라인올리는 팀은 손케 역습으로 잘 이기는데.. 첼시나 맨유 리버풀 같은 그냥 일반 강팀한테도 약하고.. 수비적인 팀한테도 약함.. 공격에 창의성이 없음.. 전성기 시절에는 알리 폼 좋았고 패스 마스터 에릭센이 있어서 강팀이랑 할때에도 잘 이기고 그랫는데.. 공격루트가 그냥 손케 역습에만 의존하니까 상대방이 그것만 차단하던가 아니면 라인 내리면 답이 없음... 양 윙백이 클라스가 좋아서 돌파가 좋거나 스피드가 빠른것도 아니라서 쓰리백이 뭔효과가 있는줄도 모르겠고..

    • @user-jg1yv6ny8j
      @user-jg1yv6ny8j 2 년 전

      딱 이분말이 정답 토트넘 손케만 막고 약한 수비만 공략하면 끝입니다.. 그냥 딱 중간팀 그이상 요구하면 욕심이지요...문제는 토트넘 팬들이 너무 욕심부려서 꼴보기 싫음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내려선 팀을 상대로 항상 고전하는 흐름이 반전됐으면 좋겠네요... 일단 지금까지는 안됐지만 남은 경기들을 위해서라도 대책 강구가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다음 경기를 지켜볼 필요가 있겠네요...

  • @user-ss4ju4jr5r
    @user-ss4ju4jr5r 2 년 전

    근데 벤뎁보단 손흥민이 가는게 나았을거같은데.. 아무튼 전술적으로 문제가 드러난듯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저도 그 그림이 훨씬 괜찮았으리라 생각합니다

  • @user-gt4fb7ye6p
    @user-gt4fb7ye6p 2 년 전

    토트넘은 골을 너무 쉽게 내준다
    수비수둘이 능력부족이라는것이다
    수비가 치열하지못하다
    맨유전역시 너무 쉽게 슈팅을 허용한다
    이점은 다이어의실수다,,,,호날두에게 뻘리다가가서 방어 했어야했다
    뒷짐지고 정지해서 방어가 되지 않는다
    수비를 잘못배운듯, 공대앞에서의 방어는 적극적인 방법으로 슈팅을 방어하는것이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앞으로의 경기들에서 보다 적극적인 수비들이 이뤄졌으면 좋겠네요 ㅠ.ㅠ

  • @user-tx5fd6ub6n
    @user-tx5fd6ub6n 2 년 전 +1

    똥다이어가 문제

  • @sunmini6461
    @sunmini6461 2 년 전

    월클 선수로 오른 이상 침투와 결정력이 뛰어나서 집중 대상 우선 순위라 앞으로도 힘든 모습 더 자주 보게 될거라 암울하네요 아직도 기록은 진행중이라 정말 엄청난 선수가 한국에서 나온 게 고맙죠 차,박,손 뒤를 이을 네번째 레전드 선수도 어서 나왔으면 하네요 강인이가 가능성이 많지만 가는 팀마다 운이 없어 보이네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대단한 클래스를 지닌 선수들이 꾸준히 나오고 있단 점이 참 고무적이네요 !! 이강인 선수도 기량을 만개할 수 있는 기회를 잡을 수 있길 바랍니다. :)

  • @user-dy9tb2xl5j
    @user-dy9tb2xl5j 2 년 전

    토트넘 상대 할땐 손흥민만 막으면 끝
    진짜 단순함

  • @user-ob6rw2eu8s
    @user-ob6rw2eu8s 2 년 전

    맨유전에서 손흥민을 어떻게 마크 했는지 ... 왜 그렇게 못한것 처럼 보이는지 설명좀 해주세요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26분까지 마티치, 이후엔 프레드와 자리를 바꿔서 프레드로 집중적인 마크가 붙었습니다. 어... 그 마크(수비행위)를 어떤 식으로 했느냐에 대한 말씀이라면 아예 영상을 하나 새롭게 만들어야 하는 수준인데다, 팀전술이 아닌 개인전술에 가까운 주제라 말씀드리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ㅠ.ㅠ

  • @pierrejean6152
    @pierrejean6152 2 년 전

    다이어 방출

  • @user-rv3lo8xo4d
    @user-rv3lo8xo4d 2 년 전

    맨유는 누굴 괴롭혀야하는지 아는데 토트넘은 그걸 몰랐나 호날두 아주 널러 다니던데 ㅋㅋ

  • @showbergvicvor211
    @showbergvicvor211 2 년 전

    상대전술에 맞게 대처하는거도 월클의 덕목이지.

  • @user-dl7zt1to3e
    @user-dl7zt1to3e 2 년 전 +1

    맹구 날강두 잘하더라

  • @user-ef6cf9du6t
    @user-ef6cf9du6t 2 년 전

    실패 원인은 손흥민이 앞에서 싸우고 호이비에르가 뒤에 있어야 했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저도 그 그림이 훨씬 괜찮았으리라 생각합니다

  • @djs6687
    @djs6687 2 년 전

    팀수준이 나타남 7터넘으로 족한팀

  • @user-tr8vw4qi3s
    @user-tr8vw4qi3s 2 년 전

    ㅘㅇ상 수비가문제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후방이 보다 안정되길 바랍니다 ㅠ.ㅠ

  • @user-sq3wl6sr3v
    @user-sq3wl6sr3v 2 년 전

    괴롭혀도 이겨내야 월드클라스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다시금 득점포를 가동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

  • @actionvideo1973
    @actionvideo1973 2 년 전

    상대 수비라인이 올리고 경기하는 팀은 토트넘에게 지고 상대적으로 라인을 내린팀은 무조건 이기는 경기군요 ㅎ

    • @user-rl5um9eu6r
      @user-rl5um9eu6r 2 년 전

      미들즈브러는 사람들이 라인 안내렸다고 하던 것 같은데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남은 경기들에서 이런 흐름을 깼으면 좋겠습니다 ㅠ.ㅠ
      내린 팀을 상대로도 이길 수 있는 팀이 되어야 챔스를 나갈 수 있기 때문에...

  • @music.and.bluesky
    @music.and.bluesky 2 년 전

    사실 선수들도 문제지만 전술도 그닥

    • @CHOOKBOKI
      @CHOOKBOKI  2 년 전

      분명 개선될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 @user-gc4yd7ou7f
    @user-gc4yd7ou7f 2 년 전

    흥민이는 좀 더 창의적이어야 한다
    아쉬워 흥민이

  • @user-cj6kt4fv6d
    @user-cj6kt4fv6d 2 년 전 +2

    걍 손흥민은 뛰어난 식스맨임... 분석당하면 걍 아무것도못함

    • @user-fg3gc8pk5g
      @user-fg3gc8pk5g 2 년 전 +6

      "분석 당하고 아무것도 못해서" 프리미엄 리그 355경기 122득점 53도움을 넣고 다님?? 아무것도 못하는손흥민에게 골을 먹히는 맨시티는 대체....

    • @user-ye2sw6kf7c
      @user-ye2sw6kf7c 2 년 전 +1

      ​@@user-fg3gc8pk5g 대부분이 영양가없는 골이긴함 맨시티한테나 유독 강하지 첼시한테는 2골 리버풀 3골 맨유 3골밖에 안됨 특히 맨유도 저번시즌에 몰아친거고 그거 제외하면 7시즌동안 맨유전 잘한 적도 없음 첼시? 첼시한테 마지막으로 골 넣은게 언제였더라..... 아마 4년전일듯
      정작 중요한 경기에선 힘을 못 씀
      특히나 상대가 라인 내린다? 그날 평점은 그냥 좆박는거임

    • @mmuull99
      @mmuull99 2 년 전

      첼시는 세계 챔피언급인데... 뮌헨 리밥 맨시티 빼고 잡을팀 없음

  • @fly6259
    @fly6259 2 년 전 +1

    그냥 월클이 아니라 탑클인증이라고봅니다 이런걸 넘어서야 월클인거지 아버님 말씀이 백번 맞다는걸 이제야 알겠네요.이제는 경기에 지더라도 실실 웃는거보니 정말 우승따위 챔스따위는 관심도 없나봅니다.

    • @user-mw1py7ir5o
      @user-mw1py7ir5o 2 년 전 +6

      ㅋㅋㅋㅋ그놈의 월클타령 ㅋㅋㅋㅋㅋㅋㅋ고마워해라 손흥민때문에 이피엘 중계도 볼 수 있는거다 ㅋㅋㅋㅋㅋㅋㅋㅋ에휴 ㅋㅋㅋㅋ몇경기 못하믄 뭐 ㅋㅋㅋㅋㅋㅋ웃고갑니다 방구석에 축구보시느라 고생이 많으시네요 ㅋㅋㅋㅋㅋ

    • @bo-ly3xm
      @bo-ly3xm 2 년 전 +5

      전문가들도 월클이라 인정하는데 방구석전문가 납셨네 에이징커브로 점점 못하게 된다해도 지금껏 월클 소리들을만큼 몇년째 잘해오고 있음 윗분 말씀처럼 고마워해라 못해도 이렇게 매경기 선발이라 난 손때문에 재밌게 본다 울면 운다고 ㅈㄹ 웃으면 웃는다고 ㅈㄹ 그냥 손흥민 좀 내비둬라 경기력으로 까는건 이해되도 손에 대해 조롱 비아냥거리면서 까는 손까인 사람들 많던데 그 시간에 책이나 펴라
      울나라사람들 훈수두는 짓 잘하는데 어디까지 잘해야 만족할거임? 지금까지도 미친듯이 잘해온거다

    • @inhopyo5811
      @inhopyo5811 2 년 전 +1

      나도 동감입니다30세 홍민인데 37세 호날두랑 비교하면서도 월클타령 창피하다 전혀 위협적이지 않아요

    • @leemiok4872
      @leemiok4872 2 년 전 +3

      @@inhopyo5811 작년 토트넘 6 vs 맨유 1로 이겼을 때
      손홍민 hat trick 하고 교체 되지 않았던가???
      부상 복귀 첫 경기 임에도 불구 하고
      질문) 창피한 월클?? 왜 쫒아 다니며 댓글질 까정---- 하나요?
      그것이 궁금 하다??????????????

    • @user-ye2sw6kf7c
      @user-ye2sw6kf7c 2 년 전 +1

      @@leemiok4872 손흥민은 애초에 맨유상대로 잘한게 그 경기말고 없음 ㅋㅋㅋㅋㅋㅋㅋㅋ 7년째 프리미어리그에서 뛰고 있는데
      그 전까지는 맨유전에서는 항상 평점 낮게 받았고 그 시즌 제외하면 골을 넣은 적도 없음 ㅋㅋㅋㅋㅋㅋ
      그 경기 이후로 맨유랑 3번째 경기인데 싹다 졌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