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장치 허술한 다마스는 어떻게 도로 위를 달리는 걸까?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9. 13.
  • 자동차의 ‘하차감’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다. 내가 이렇게 고급차를 탄다는 걸 자랑하고 싶은 그 마음, 차에서 내릴 때 꽂히는 시선을 즐기고 싶은 그 마음을 충분히 공감한다.
    근데 난 조금 다른 각도에서 ‘하차감’을 생각할 때가 있다. 차에 택배나 과일 등을 싣고 내리며 땀내 풍기는 생업의 현장을 살아가는 분들을 볼 때다. 그들을 보면 ‘멋지다 나도 더 열심히 살아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왜 이런 얘기를 하냐면 오늘 다룰 주제가 바로 그런 분들의 하차감에 도움을 주는 바로 그 차‘다마스’이기 때문이다. 사실 유튜브 댓글로 들어온 의뢰를 처음 봤을 때는 가볍게만 생각했다. ‘다마스는 안전해 보이지 않는데 어떻게 도로 위를 다닐 수 있는지 취재해 달라’는 건데..그 안에는 생각보다 복잡한 역학관계가 있었다.
    #다마스 #궁금증 #취재대행소왱
    ▼▼▼ 댓글로 취재를 의뢰하세요! ▼▼▼

댓글 • 1.9K

  • @user-bz6fm7sq6e
    @user-bz6fm7sq6e 3 년 전 +3252

    사고난 사람은 이미 다 죽어서 안정성 논란이 별로 없다는 전설의차...

  • @NavyColor83
    @NavyColor83 3 년 전 +579

    지인 한 분이 와이프와 두 어린 딸을 남긴 채 시내 한복판에서 돌아가셨습니다. 이녀석을 타고요. 전 절대로 안탑니다.

  • @thisisgoogleaccount
    @thisisgoogleaccount 3 년 전 +419

    고딩 때 학교 지각해서 아버지랑 친한 채소가게 아저씨가 운전하는 다마스 타고 등교한 적 있었는데 진짜 코너링 할 때 "와 오늘 죽을 수도 있겠구나" 싶었다.

    • @user-rv2wb8wd6r
      @user-rv2wb8wd6r 3 년 전 +5

      ㅋㅋㅋ너무 웃겨

    • @user-yb1oi2uy8l
      @user-yb1oi2uy8l 3 년 전 +131

      전복되면 승차인원 만으로 다시 세울수 있습니다.

    • @user-mz5rb2wj8w
      @user-mz5rb2wj8w 3 년 전 +21

      @@user-yb1oi2uy8l 이게 ㄹㅇ 웃기네ㅋㅋㅋ

    • @DreamyPatissiel
      @DreamyPatissiel 3 년 전 +5

      @@user-yb1oi2uy8l 거의 머 오토바이 세우듯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ooisve
      @Rooisve 2 년 전

      @@user-yb1oi2uy8l 프레임 바디인데?그래도 무거울껄요?

  • @dosk9611
    @dosk9611 3 년 전 +1739

    다마스 차주가 한 말 생각난다
    "오토바이에 커버 씌운거라고"

    • @TV-ry1hd
      @TV-ry1hd 3 년 전 +83

      오토바이 커브 모래길에 자빠지는데 다마스도 마찬가지에여ㅎ

    • @doritos_su
      @doritos_su 3 년 전 +127

      오토바이 두 개를 철판으로 씌운 차

    • @CarResearch
      @CarResearch 3 년 전 +80

      진짜 4륜 오토바이에 짐칸하고 커버 씌운친임. ㅋㅋㅋ

    • @popcoconut9489
      @popcoconut9489 3 년 전 +19

      오토바이에도 abs 있지 않음?

    • @user-jg9xo1ey9m
      @user-jg9xo1ey9m 3 년 전 +3

      ㄴㄴ 리어카

  • @notcan4789
    @notcan4789 3 년 전 +1337

    도로위의 관짝 다마스 타본사람은 알겠지만 정말 사고나면 죽는구나 할수있습니다.

    • @brtn52
      @brtn52 3 년 전 +391

      키 꼽는 순간 관짝 노래 들림

    • @user-nt2vt6tp1d
      @user-nt2vt6tp1d 3 년 전 +19

      @@brtn5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ei6tn8yh8g
      @user-ei6tn8yh8g 3 년 전 +12

      @@brtn5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pn7ly7rj4v
      @user-pn7ly7rj4v 3 년 전 +9

      @@brtn52 ㅇㅈ함

    • @JohnSmith-do3fp
      @JohnSmith-do3fp 3 년 전 +10

      @@brtn52 개웃기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db4yx6ys6r
    @user-db4yx6ys6r 3 년 전 +440

    다마스 속도감 개지림 체감상 80~90인데 정작 속도계보면 60임

    • @joerandom435
      @joerandom435 3 년 전 +68

      운전이 ㅈㄴ 재밌어짐

    • @user-db4yx6ys6r
      @user-db4yx6ys6r 3 년 전 +55

      @설탕가득달달도넛 ㄴㄴ 그냥 가벼워서 그럼 잘흔들려서

    • @weardog
      @weardog 3 년 전 +42

      ㄹㅇ 고속에서 120밟았는데 더 이상 밟으면 죽을거같던데...

    • @user-cp2dz2bj5x
      @user-cp2dz2bj5x 3 년 전 +41

      @@weardog 다마스로 120 ㄷㄷ

    • @PoDo_Sandwich
      @PoDo_Sandwich 3 년 전 +6

      @@weardog 그정도 속도를 안내면 어차피 죽을 만큼 긴박한 상황이 아니면 내선 안되는 속도..

  • @QUAD47
    @QUAD47 3 년 전 +93

    4:21 무슨 장난감인 줄 ㅋㅋㅋ

  • @joeslin
    @joeslin 3 년 전 +311

    4:29 아니 시밬ㅋㅋ 저게 뭐옄ㅋㅋㅋ차가 그랜절을 하넼ㅋㅋㅋㅋ

  • @net.ko_
    @net.ko_ 3 년 전 +911

    마지막 장면 다마스 존나 가볍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차가 무슨 저렇게 까지 날뛰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rb7ho2il2h
      @user-rb7ho2il2h 3 년 전 +1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gd7xq8zh7l
      @user-gd7xq8zh7l 3 년 전 +103

      이것이 한국의 “종마”다..

    • @slimer9331
      @slimer9331 3 년 전 +2

      @@user-uv6up1js9f ㅉ

    • @ddorychu2735
      @ddorychu2735 3 년 전 +3

      @@user-uv6up1js9f 배리나 아니라서 봐준다

    • @user-bs7zs4ef7m
      @user-bs7zs4ef7m 3 년 전 +10

      @@user-uv6up1js9f 이게원본임krplus.net/bidio/lZyvd5V7hW-bqJQ

  • @user-rw9rd8fr8d
    @user-rw9rd8fr8d 3 년 전 +360

    저 다마스 몰아봤는데요
    일단 사이드브레이크 끝까지 올리면 끊어져요 ㅋㅋㅋ 중간쯤 잡아야해요
    커브돌때 살살 안돌면 좀 많이 삼도천 입구까지 가는 경험을 할수있어요
    고속도로 달릴때 ㄹㅇ 바람막이 오토바이같아요 ㅋㅋㅋㅋ 이거 팩트입니다

    • @leesmond3313
      @leesmond3313 3 년 전 +68

      사이드 끝까지 올리면 끊어진다니 오마이갓이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hoi_gang.hannam
      @Choi_gang.hannam 3 년 전 +40

      핸들 무파워 라던데

    • @huiwonju1
      @huiwonju1 3 년 전 +60

      다마스로 고속도로를 올라갈 수 있는거였구나... 처음알았네

    • @tople
      @tople 3 년 전 +11

      @@huiwonju1 일단 다마스가 오토바이가 아니라 자동차로 인식하기 때문에...

    • @blatter8369
      @blatter8369 3 년 전 +3

      OneTopbbLoveyou.link

  • @moomin2305
    @moomin2305 3 년 전 +442

    다마스가 가성비 최강인 이유: 후렴부분 다마스가 통통 튀는걸 볼수잇는데 실제로 외국에서 이렇게 하는차를 로우라이더라 부르는데 개조비가 최소1억이다

    • @user-hl4mp2db4v
      @user-hl4mp2db4v 3 년 전 +57

      @@sungminyang5380 웃자고 하는소린데, 얄팍한 지식 자랑못해서 안달낫네ㅋㅋ

    • @goooooooooooooooooooooooooooo
      @goooooooooooooooooooooooooooo 3 년 전 +15

      @@sungminyang5380 미국에서는 차량 개조 ㅈㄴ 흔한데; 1억이면 기꺼이 쓰죠

    • @moomin2305
      @moomin2305 3 년 전 +12

      @@sungminyang5380 ㅋㅋㅋ 차잘알 납셧노 감성도 모르는 ㅈ만한쒜키가

    • @SUKHOI-57
      @SUKHOI-57 3 년 전 +15

      @@sungminyang5380 감성으로차타는사람들은 비싼돈주고 6~70년대 머슬카탑니다. 저희가족들 다그래요 특히 폰티악 타보고 놀랐습니다 성능도 나쁘진않은데 간지가 납니다 ㅋ

    • @raymansh
      @raymansh 3 년 전 +2

      @@sungminyang5380 우와 정말 알고싶었던 지식이에요!

  • @sssssrrrrre
    @sssssrrrrre 3 년 전 +138

    4:30 과속방지턱에서 겁나 흔들리는 이유가있었어

    • @user-jf4qc6xf3j
      @user-jf4qc6xf3j 3 년 전 +1

      옛날에 이거타고 친구 일도와주러 몰아본적 있는데요.쇼바고 뭐고 허리그냥 다 작쌀남ㅋㅋㅋ진짜 장난아님.

  • @sj_sakuda
    @sj_sakuda 3 년 전 +353

    다마스를 타면 신세계를 느낄것이다...
    진정한 라이더를

    • @user-tg7vz9un7u
      @user-tg7vz9un7u 3 년 전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게임오버즐

    • @doo1201
      @doo1201 3 년 전 +35

      친구가 장사를 해서 다마스 한번 옆에 타봤는데 체감속도 감이 어마어마했음ㅋ

    • @averylawrence6503
      @averylawrence6503 3 년 전 +1

      OneTopbbLoveyou.link

    • @user-sy1ky1yi1f
      @user-sy1ky1yi1f 3 년 전 +19

      보통 60만달려도 승용차 80정도느껴요 차폭이좁고 앞에튀어나와있어서 체감차이가 많이나요 ㅋㅋㅋ

    • @user-xt8ob3kt5g
      @user-xt8ob3kt5g 3 년 전 +5

      라보 조수석에타서 용인에서 대전오는데
      재밌네요

  • @gsp_gamsung
    @gsp_gamsung 3 년 전 +284

    GM특) 시대의 변화나 강화된 안전규제에 맞추어 개발할 생각은 안하고 정부에 징징대기만 함.
    놀랍게도 다마스의 원형인 스즈키 에브리는 다마스가 저럴동안 몇차례나 풀체인지했고 최신모델에는 에어백, ABS, 충돌방지장치 등이 모두 달려있고 충돌테스트도 합격함

    • @user-kt6hh2ro6i
      @user-kt6hh2ro6i 3 년 전 +19

      이 댓글이 이 영상의 요지임

    • @BaehrChaney
      @BaehrChaney 3 년 전 +84

      ㄹㅇ 안전기준 맞출려면 몇백더 들어간다고 말하는데 ... 스즈키 에브리 가격은 92만3400엔 풀옵션142만엔으로 지금 현재 다마스 가격이랑 딱히 다를바 없다..... 시발 대우새끼들... 서민 어쩌고 하면서 생산하는게 뭐 대단한거인냥 떠들었지만, 실제로는 이 좆같은 새끼들이 개발 하나도 안하고 90년대 기술로 돈은 돈대로 번거임.....ㄹㅇ 망하길 잘함.

    • @Red_Curacao
      @Red_Curacao 3 년 전 +4

      @@BaehrChaney ㅇㅈ 잘망했다

    • @nonname3
      @nonname3 3 년 전 +10

      ㅋㅋ 수익성 안나서 진즉 단종시킬 차 정부가 팔아달라해서 꾸역꾸역 팔았는데 판놈이 쓰레기가 되네ㅋㅋ 기업이 수익성 안나는걸 왜팔아야함? 정부 보조금이 나오는거도 아니고, 하물며 현기도 아니고 외국계인 지엠이?ㅋㅋ

    • @BaehrChaney
      @BaehrChaney 3 년 전 +26

      ​@@nonname3 뭐가 수익성이 안나.ㅋㅋㅋ 90년대 기술에 싸구려 철판을 쓰는데 독점이라는 이유로 존나게 팔아댔구만.ㅋㅋㅋ 수익성이 안나는데 팔았다는걸 아직도 믿냐?? ㅋㅋㅋ 위에 댓글 봤지?? 다마스 원형인 스즈키 에브리는 거의 비슷한가격인데 안전기준, 환경기준 다 통과한 완전 다른차 수준이다. 스즈키는 멍청해서 수익성 안나는 차 파는줄 아냐??ㅋㅋㅋ 다마스는 정부 안전 규제,환경규제 아니었으면 천년만년 팔았을껄??ㅋㅋㅋㅋ

  • @user-uv7lb4pb6d
    @user-uv7lb4pb6d 3 년 전 +221

    04:28 ㅅㅂㅋㅋ무슨 동물같네ㅋㅋㅋㅋㅋㅋ

  • @FQRL1212
    @FQRL1212 3 년 전 +54

    어쩐지 간선도로에서 다마스가 느리다 했는데... 안전을 위한 속도제한 장치 때문이군요... 앞으로 다마스나 라보 보면 조심히 운전하겠습니다. 생계를 위한 차량들이니 좀 더 배려할께요... ㅠㅡㅠ

  • @Garlic_popcorn
    @Garlic_popcorn 3 년 전 +97

    8년 전 겨울이었습니다
    시골에 할아버지 친구분을 도와주러 갔었습니다
    그날 밤 부터 눈이 굉장히 많이 내렸습니다.
    그래서 저희들은 새벽 5시 부터 눈을 치우러 나갔습니다.
    그리고 전 그것을 보았습니다. 저 멀리 언덕길을 달려오는 다마스를요.
    언덕은 오른쪽에 있었고, 저희쪽에 코너를 돌아 정면으로 오는 길이었습니다.
    네.
    다마스는 코너에서 오른쪽으로 균형을 잃으며 논두렁으로 곤두박질 쳤습니다.
    다행히 경운기로 급히 논두렁에서 꺼낸 다마스의 상태는....
    범퍼만 깨졌습니다. 눈이 많이 와서 푹신했나봅니다.

  • @user-wt7yi4xp9q
    @user-wt7yi4xp9q 3 년 전 +544

    지금이야 최소한의 안전장비가달려있지만 초기모델은 안전장비따윈1도없이 700인가도안하는 싼가격에 진짜 바퀴달린 철판에 엔진달려있는 차였음

    • @user-dy6li1cc8u
      @user-dy6li1cc8u 3 년 전 +5

      안정장비를 소비자가 선택 하게 만들어 야지.. 왜 정부가 나서나요? 공산당도 그렇게는 안 합니다

    • @adminis.
      @adminis. 3 년 전 +105

      @@user-dy6li1cc8u 그럼 그 안전장비 선택 안해서 난 사고에 대해서는 안전 장비를 선택했을때의 손해에 대한 차익에 대하여 국민건강보험에서 구제해주지 않는걸로 하죠 ㅋㅋㅋ 말이 되는소리좀 그리고 그로 인해 다치는 다른 사람은? 니 논리면 음주운전 자기가 선택하는건데 잘못이 있나 그 논리임 ㅋㅋㅋㅋ

    • @user-ex6vg8zb4s
      @user-ex6vg8zb4s 3 년 전 +66

      @@user-dy6li1cc8u 님이 뒤지는거는 상관 없지만 옆에 있는 사람이 뒤져서요.

    • @user-dy6li1cc8u
      @user-dy6li1cc8u 3 년 전

      91년 부터 나온..
      티코 라보 다마스 3총사

    • @user-ix5vc5ob6b
      @user-ix5vc5ob6b 3 년 전 +42

      @@user-dy6li1cc8u 최소한의 안정장치를 만들어주지 않으면 기업은 이윤을 위해 안전을 포기하기쉽거든요 그러기에 기본적인 안전장치는 정부에서 적용하라고 하는것이고요.

  • @ijorururuk834
    @ijorururuk834 3 년 전 +26

    4:28 이게 다마스야 적토마야 ㄷㄷ

  • @user-in8dh9nr5p
    @user-in8dh9nr5p 3 년 전 +42

    아버지가 옛날에 다마스가 옆으로 자빠져서 같이타고있던 아저씨랑 힘빡주고 일으켜 세웠다고 하던데 진짜였네

  • @carit
    @carit 3 년 전 +89

    취재를 의뢰합니다
    라디오,휴대폰 무선게임기에 "이 무선 설비기기는 운용중 전파혼신 가능성이 있음"이라고 되어있는데 어떤 면에서 피해를 줄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user-qw9nu5gl1m
      @user-qw9nu5gl1m 3 년 전

      핸드폰 비행기모드하라는거랑 비슷힌건가

    • @hakabakoo7224
      @hakabakoo7224 3 년 전 +35

      비행기모드해야 비행기 뜰수 있는거 몰랐나요? 비행기동력이 핸드폰 비행기 모드자너

    • @user-de8nr8lv5m
      @user-de8nr8lv5m 3 년 전 +11

      @@hakabakoo7224 ㄹㅇㅋㅋ 그걸모르네

    • @user-gj1ku6fm3d
      @user-gj1ku6fm3d 3 년 전

      @hakabako o 뭔 소리 신지?

    • @user-ff6nz9oe9i
      @user-ff6nz9oe9i 3 년 전 +8

      전파,채널등은 mhz,ghz 라는게 존재하는데 어느 1번 제품이 400mhz라는 채널을 사용할때 2번 제품도 400mhz 채널을 사용한다면 1번 조종기가 2번 제품까지 조종하거나 오류를 발생시키기때문
      그래서 요즘은 2.4ghz라는 채널을 쓰는데 이게 다른 채널에 혼용도 없어서 요즘 폰,rc,전파등등 모두 2.4g 또는 5g를 씀 당장에 와이파이만 봐도 그렇고

  • @oneinamillion324
    @oneinamillion324 3 년 전 +750

    다마스로 스틱 운전 배웠더니 다른건 다 ㅈ밥이더라고요

    • @user-dx6nr8ie9d
      @user-dx6nr8ie9d 3 년 전 +56

      @음원창빈 뭐냐고 이스타나 개웃기넼ㅋㅋㅋㅋㅋㅋ

    • @user-tendo
      @user-tendo 3 년 전 +30

      @음원창빈 다마스-으으읔 개좁아...
      이스타나-ㅅ...살려줘... 멀미나....
      (웨에엥% 웨에에엥 에에에에엥ㅇ 엥엥)

    • @TV-ry1hd
      @TV-ry1hd 3 년 전 +3

      이거 ㄹㅇ 팩트

    • @catchingfire
      @catchingfire 3 년 전 +45

      @음원창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다마스 머리랑 다리잡고 강제로 늘려놓은 이스타나

    • @unciafbi
      @unciafbi 3 년 전 +24

      라보 다마스 노파워에 스틱 이거 마스트하면 다른 스틱차는 좃밥 맞습니다.

  • @doeunkim1769
    @doeunkim1769 3 년 전 +13

    와...그냥 막연하게 위험하구나...하고있었는데 막판에 로데오처럼 펄쩍 뛰는영상 보고 심장덜컹함ㄷㄷ 라보 트럭이 트럭치고는 조그맣고 좋아보여서 가지고싶다 생각했는데 목숨이 위험한 차였네...

  • @duckbutt.
    @duckbutt. 3 년 전 +66

    저번에 학원차 기다리고있을때 어떤차가 다마스앞으로 끼어들기 했을때 다마스 운전사분이 풀브래이크를 밟아서 차가 앞으로 넘어갈 뻔 할적있음;;

    • @user-ge2gb8to5q
      @user-ge2gb8to5q 3 년 전

      그거 ABS가 없어서 그래요

    • @Harry-lj4dv
      @Harry-lj4dv 3 년 전

      근데 브레이크 컴퓨터가 넘어갈라하면! 브레이크 떼고 그렇게도 하는데 워낙 가벼운것도 한몫 ㅋㅋ

  • @DAE_JEON_
    @DAE_JEON_ 3 년 전 +59

    오프닝노래 뭔가요??
    ((훼사원 아반떼 오프닝))

    • @cutestPocky
      @cutestPocky 3 년 전 +3

      @@user-uv6up1js9f 뭐야? 쭝국인이야? 조선족 고 홈

    • @checked5438
      @checked5438 3 년 전 +2

      @@cutestPocky 뭐라고 했는지 궁금하넹...

  • @mincamper
    @mincamper 3 년 전 +70

    다마스로 캠핑카만들어서 전국여기저기 제주도까지 한바퀴 돌았었는데 요즘 한번씩 다시 만들까 생각나더라구요 ㅎㅎ
    승차감은 정말 최악입니다 ㅋㅋㅋ 목도 허리도 아프지만 구석구석 돌아다니는 맛이랑 또 미드쉽?후륜 이라 운전도 즐거웠어요 ㅋㅋ 고속도로는 절대가지마시고 모두 다마스타시는 모든분들 안전운전하세요

    • @user-tv8ud4kz3h
      @user-tv8ud4kz3h 3 년 전 +1

      옛날차는 시트 푹신하지 안나유?

    • @user-uw7ug8ih3d
      @user-uw7ug8ih3d 3 년 전 +1

      차좋아하는초딩 빠니보틀님 영상을 보셔도 알겠지만 시트가 정말 딱딱합니다

    • @user-tv8ud4kz3h
      @user-tv8ud4kz3h 3 년 전 +1

      독사섀키 아하

    • @user-cf2nf4cm9r
      @user-cf2nf4cm9r 3 년 전 +1

      @@user-tv8ud4kz3h 옛날차 푹신한건 그랜저나 에쿠스같은거요

    • @lllliiilillii400
      @lllliiilillii400 3 년 전 +1

      다마스 은근 고속도로에서 많이보인다는게 함정

  • @cosmosjisu
    @cosmosjisu 3 년 전 +327

    라보타고 대전에서 광주갔다오는데 맨몸으로 100km 달리는 기분이 어떤건지 알았습니다

    • @user-to6ht8cb8b
      @user-to6ht8cb8b 3 년 전 +2

      ㅋㅋ 덜덜덜덜

    • @pewpewpew8522
      @pewpewpew8522 3 년 전 +2

      에이 겨우 100km 가지고ㅋㅋㅋ

    • @user-yj6oz5no9f
      @user-yj6oz5no9f 3 년 전 +9

      라보와 다마스로 속도내면 좀 무서울듯 안타봐서 무경험이지만ㅋㅋㅋㅋㅋ

    • @ston.k444
      @ston.k444 3 년 전 +42

      @@user-yj6oz5no9f 쌉무서워요

    • @hey_you163
      @hey_you163 3 년 전 +40

      pew pew pew 차가 급브레이크 밟으면 만화마냥 엉덩이가 뜨는뎈ㅋㅋㅋ 다마스로 100키로면 무서울만함 ㄹㅇ

  • @mangsang9999
    @mangsang9999 2 년 전 +1

    다마스 너무 귀여웡...졸귀탱

  • @yjg0522
    @yjg0522 3 년 전 +260

    다마스가 너무 안전이 개판이다보니 레이벤을 쓰시는분들 많습니다.
    근데 라보는 도저히 너무 대체 할 차량이...

    • @user-ye1ns3wl6w
      @user-ye1ns3wl6w 3 년 전 +2

      포터 있지않음??

    • @user-jz4di4xf9y
      @user-jz4di4xf9y 3 년 전 +31

      그 라보만의 매력이 있음 주차못하는데 끼어 들어가고 못지나갈때 지나감 ㅋㅋ

    • @user-gc5oi1ul7o
      @user-gc5oi1ul7o 3 년 전 +2

      사람 포터는 훨씬 비쌀걸요̆̈?

    • @user-ye1ns3wl6w
      @user-ye1ns3wl6w 3 년 전 +1

      돕2 그렇게 많이 차이 나지는 않음

    • @user-py6pg5zq7y
      @user-py6pg5zq7y 3 년 전 +47

      @@user-ye1ns3wl6w 경차의 이점이 크거든요
      1톤을 쓸만큼 큰 물건이 필요하진 않고 수레로는 못옮기는
      애매한 경우가 되게 많아요 ㅎㅎ

  • @user-hw7gp5qm5x
    @user-hw7gp5qm5x 3 년 전 +231

    다마스가 가볍다가볍다 해서 가벼운가했는데
    군대에서 남자 몇명이 붙어서 거뜬하게드는거보고 진짜 가볍구나 했다

    • @cjhcjh1772
      @cjhcjh1772 3 년 전 +83

      티코인가 그거도 발밟고 지나가도 아 죄송해요 하고 지나가도 될만큼 가볍ㄷ다고 그러던데

    • @user-ip4xk1zm1p
      @user-ip4xk1zm1p 3 년 전 +7

      @@cjhcjh1772 ㅋㅋㅋ

    • @user-rr5tk2lc8b
      @user-rr5tk2lc8b 3 년 전 +18

      실제로 깡통은 835kg, 풀옵해도 930kg입니다.

    • @pangparae
      @pangparae 3 년 전 +1

      @@user-rr5tk2lc8b 1톤이 안된다고요?

    • @galaxynice000813
      @galaxynice000813 3 년 전 +12

      이만기가 라보 혼자 들어서 옮기던데 ㅋㅋㅋㅋㅋ

  • @_inmm
    @_inmm 3 년 전 +63

    지들이 연구 개발 한 거도 아니고 다이하츠 하이젯토 라이센스 생산한 거 30년째 거의 아무것도 안바꾸고, 안전규제 환경규제 다 면제받으면서 우려먹는 플랫폼을 신차랍시고 1000만원 받아 쳐먹으면 거의 폭리 아닌가 ㅋㅋ

    • @_inmm
      @_inmm 3 년 전 +14

      ​@@user-mr5hi5xq9k 각종 테스트 면제에 LPG차 생산 지원금 까지 다 받아 처먹으면서 R&D도 안하는 차를 이윤이 안되서 단종을 시키고 싶어 한다는 게 말이 안 된다는 거예요. 이 똥차들을 라보 다마스 합쳐서 코로나 터진 올 한 해동안 5000대를 팔아 처먹었습니다. 그러면서 영세 자영업자 타령하면서 돈 안되는 거 할 수 없이 만들어주는 척 하는게 역겹다고요.

    • @user-fq7sl3bp5r
      @user-fq7sl3bp5r 3 년 전 +2

      @콘돔팔이소녀 라고 ㅈ문가가말했다

    • @user-lg3xy3pq3e
      @user-lg3xy3pq3e 3 년 전 +5

      @@_inmm 간단하게 생각해서 현기에서 왜 안만들까요. 돈되면 만들겠죠. 돈이 아예 안되는건 아니지만 GM에서는 수익이 많이 나는건 아니니 만들어도 그만 안만들어도 그만이라는 것이죠. 현기에서는 아예 저 싸이즈를 만들생각도없고요. 아무래도 생산량 적은데 뺏어먹기까지하면서 개발에 생산하고싶지않고요.
      물론 GM에서 우리만 만드니까 배째라 하고 있는건 이해합니다. 그런거 테스트할거에 ABS랑 안전장치 의무화 하면 단종시키면 되니까요. 그리고 소상공인 반발 일어나겠죠.

    • @user-xr4xw4mn8h
      @user-xr4xw4mn8h 3 년 전

      아예 저 급 자체가 마진이 거의 안나오겠구만... ㅉ

    • @user-sp4ou3sd7j
      @user-sp4ou3sd7j 3 년 전 +2

      현대에서 경차를 왜? 안만들겠나? 계산빠른애들인데.. 돈이 안되니까 안만드는거지.. 설마 모닝이 기아에서 만든다고 생각하진 않겠죠? 다마스로 폭리를 취한다네?

  • @shinwoongmoon6890
    @shinwoongmoon6890 3 년 전

    의미 있는 내용이었어요

  • @hhahaha292
    @hhahaha292 3 년 전 +38

    개인정보(or 본인인증)를 입력해서 가입하는 계정들의 경우에 계정 주인이 사망처리가 되면 계정들은 사라지나요? 문득 궁굼해지네요

    • @NangnangOneMeow
      @NangnangOneMeow 3 년 전 +2

      사망과 계정 삭제 여부는 크게 연관 없어보이네요

    • @Oracle_Redbull_Racing_Rbpt
      @Oracle_Redbull_Racing_Rbpt 3 년 전 +1

      휴면계정으로 전환되지 않을까요?

    • @user-jo9yp5us2b
      @user-jo9yp5us2b 3 년 전 +1

      예전엔 주민등록생성기로 가입한 경우도 있었는데 궁금하네요

    • @user-np6tb9sc4u
      @user-np6tb9sc4u 3 년 전

      안사라집니다

    • @iDSLR_16bit
      @iDSLR_16bit 3 년 전

      @@Oracle_Redbull_Racing_Rbpt 기본적으로 그 기능이 설정에서 켜져있지 않아서 따로 켜지 않으면 휴먼계정으로
      전환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저도 휴먼계정 전환 설정을 켜 놨지만 계정 자동삭제는 켜지 않았어요

  • @user-te9dd4nl4u
    @user-te9dd4nl4u 3 년 전 +211

    라보는 진짜 베스트 드라이버를 키워내는 역대급 차임. 한동안 출퇴근 라보로 했었는데 파워도 없고 주행 미쳤음ㅋㅋㅋ 거친 드라이빙 그 자체

    • @user-oo8kl2ds3w
      @user-oo8kl2ds3w 3 년 전 +49

      다마스는 드라이버를 키우는 차,,

    • @user-qb5os7gz4t
      @user-qb5os7gz4t 3 년 전 +14

      86의 뒤를잇는...

    • @lampboy926
      @lampboy926 3 년 전 +13

      뭔 이니셜 D 찍는것도아니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V-ry1hd
      @TV-ry1hd 3 년 전 +1

      핸들이 매우무겁죠 강제 팔근력강화ㅎ 클러치 페달도 힘을무식하게줘야해서 다리근력강화ㅎ 운동용차입니다ㅎ

    • @paigekim2702
      @paigekim2702 3 년 전

      다마스...운전실력...메모...

  • @user-um3oi3bs7b
    @user-um3oi3bs7b 3 년 전

    취재 의뢰합니다
    오늘 올라온 영상인데도 댓글이 벌써 이렇게 많이 달려서 보실지 모르겠지만ㅠ
    요새 공유 킥보드나 전기자전거 마구마구 인도 위에 방치되어있거나 혹은 주차되어있는데 따로 인도를 점유하는 것에 대한 허가나 사용료를 내고 있는건지 궁금해요!

  • @user-fs5vv2vb3f
    @user-fs5vv2vb3f 2 년 전 +2

    저도 다마스 볼 때 안전장치가 허술해 보이는데 저렇게 도로 위를 달려도 되는 건지 궁금했었는데, 동영상을 보니 어떻게 저렇게 된 건지 알 수 있었습니다. 오늘도 항상 좋은 내용의 영상 올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devilrayman417
    @devilrayman417 3 년 전 +170

    개인적으론 다마스 같은 디자인과 사이즈에 안정성이 잘되있는 차가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 @user-gf8vq9fz9d
      @user-gf8vq9fz9d 3 년 전 +43

      그런건 의미가 없는게
      만약 그런 요소를 다 갖추게 된다면
      차량의 가격은 자연스럽게 오르게 될 것이고
      그렇게 된다면 소상공인들에게는
      차량만 비슷할 뿐
      다마스와 라보가 아니게 되겠죠.

    • @js2540
      @js2540 3 년 전 +1

      옛날에 타봤는데 고속도로에서 90 넘기면 바람땜에 차가 덜덜 떨림ㅋㅋ

    • @user-qw7li6lb7n
      @user-qw7li6lb7n 3 년 전 +16

      TPMS. ABS 등 필요한 성능을 갖춰버리면
      가격이 엄청나게 뛸겁니다.
      트림을 나누는것도 좋을듯 하지만
      기본단가가 뛰어버려서 차라리 포터 봉고로
      넘어갈듯 싶네요...
      여러 소규모 자영업자들은 안전성보다는 실용성을
      중시하기 때문에 벌어지는 현실입니다.
      당장 상황이 막막한데 안전은 뒷전인것이지요..
      따라서 그 선택의 책임은 안타깝지만 본인 몫입니다.
      라보탑차 몇개월 몰아봤는데 정말ㅎㅎ 위험합니다.

    • @aetep9601
      @aetep9601 3 년 전 +2

      요번에 전기트럭작은거하나 만들었다던데...

    • @lillilin8211
      @lillilin8211 3 년 전 +18

      다마스가 천만원이나 한다는거에 놀라서 뒤질뻔했다...
      깡통차 50만원이면 살 줄 알았다;;; 진심[;;;

  • @insha6720
    @insha6720 3 년 전 +209

    취재 의뢰합니다.
    한국 음악방송의 카메라 움직임과 편집은 왜 이렇게 쓸데없이 현란한가요?

    • @Suhan1094
      @Suhan1094 3 년 전 +62

      90년대 스타일을 보시면 요즘은 양반이라는 말이 나올겁니다 ㅋㅋ

    • @user-ue4ed2jy7p
      @user-ue4ed2jy7p 3 년 전 +3

      @@Suhan1094 ㅋㅋㅋ

    • @pboungkook96
      @pboungkook96 3 년 전 +31

      카메라맨 궁극기 720도 회전술을 아는가? 진짜 720도 회전술은 전설이다

    • @user-jd1gz6dt4t
      @user-jd1gz6dt4t 3 년 전

      가만히있으면 쓸데없이 차분해서??

    • @user-ut5qy1lz9y
      @user-ut5qy1lz9y 3 년 전 +2

      진짜 내 새꾸들 얼굴 보고싶은데 맨날 한달어 재낌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V-og8cu
    @TV-og8cu 3 년 전

    다마스 넘 귀여워요

  • @chemi_samm
    @chemi_samm 3 년 전 +3

    취재 의뢰합니다! 마스크는 왜 표준화가 안되있어서 쓰는 방법이 제각각 인건가요? 너무 불편하고 잘못 쓰는 사람이 많아서 걱정입니다

  • @jin7481
    @jin7481 3 년 전 +105

    네이버에서 coziness라는 단어의 영어발음을 들어보면 녹음하신분이 굉장히 들떠있는데 왜 그런것이며 그런 녹음을 하시는 분들은 어떤 분이신가요

    • @user-vp7tt6ti4b
      @user-vp7tt6ti4b 3 년 전 +5

      궁금해서 듣고 왔는데 진짜 들떠있네ㅋㅋㅋㅋ

    • @TwinHead108
      @TwinHead108 3 년 전 +3

      ㅋㅋㅋㅋㅋ 듣고왔는데 엄청 신난것같네요 ㅋㅋㅋㅋ

    • @devruby2904
      @devruby2904 3 년 전

      그 보이스가 사람이 하는거였...?

    • @user-iu6lv8xq2z
      @user-iu6lv8xq2z 3 년 전 +2

      보너스 받는 날이었나?
      개신났네ㅋㅋㅋ

    • @user-to5wo1zw5p
      @user-to5wo1zw5p 3 년 전

      ㅋㅋㅋㅋ

  • @user-lq6sk3zc6w
    @user-lq6sk3zc6w 3 년 전 +67

    1박2일 시즌1 나영석의 애마(?)였죠 다 큰 어른들 7명이 끼여서 가고ㅋㅋ

    • @muyaho420
      @muyaho420 3 년 전 +15

      생각해보니까 이수근 진짜 무서웠겠다;;; 그런데도 토크까지 하고 대단하네

  • @user-nu9hr9qh8u
    @user-nu9hr9qh8u 3 년 전 +107

    근데 솔직히 다마스 안전성 따질거면 오토바이 다 없어져야 함.. 다마스가 아무리 부실해도 오토바이보단 훨씬 안전하거든

    • @layzbooi
      @layzbooi 3 년 전 +2

      ㄴㄴ 오토바이는 즉사지만 다마스마냥 애매한 보호력이면 하반신마비 내지 식물인간됨...최악임

    • @TheChoHyun
      @TheChoHyun 3 년 전 +1

      오토바이에도 abs있고 에어백도 있다는 사실...

    • @user-jo2bi6mg2e
      @user-jo2bi6mg2e 3 년 전 +5

      오토바이는 그냥 날라가서 안전장비만 하면 더 안전함 근데 이거는 충격이 몸으로 다와서 더 다칠듯

    • @user-wf7uj4qf8z
      @user-wf7uj4qf8z 3 년 전 +4

      너 오토바이나 타보고 위험하다는 소리 하는거? 교통사고 사망자 통계나 좀 알아봐봐 어떤종류에 차를 타다가 제일 많이 죽는지를

    • @sheep-yj6gy
      @sheep-yj6gy 3 년 전 +15

      오토바이가 안전하지 않은건 안전하지 않게 타기 때문입니다 차라리 바이크 버리고 튕겨져 나가는게 훨신 안전할수있어요 물론 수트를 착용했다는 가정하에요

  • @user-ti5ws6vu6j
    @user-ti5ws6vu6j 3 년 전

    취재 의뢰 합니다.
    접착제는 어떻게 제작되어서 어떻게 통이 담겨나오는건가요? 제작과정에서 기계장치가 들러붙지는 않나요? 궁금합니다.

  • @snowiceflower
    @snowiceflower 3 년 전 +28

    4:30 앞구르기 해는줄

  • @user-sx1qh7cq1k
    @user-sx1qh7cq1k 3 년 전 +71

    영상 마지막 다마스 급브레이크 겁나 무서운데 ㅋㅋㅋㅋㅋ

  • @swryu5364
    @swryu5364 3 년 전

    저희집이 다마스만 3대타고 지금은 레이로 바꿨습니다. 첫 다마스는 지금은 없는 휘발유 모델이었지요. 핸들이 100프로 유압식에 파워핸들이 없어서 정지한 상태에서 핸들돌리기가 정말 힘들어요. 주차할때, 길 잘못들어서 차 돌릴때 정말 빡셉니다. 카세트팩 꼽고 엠피쓰리 연결해서 노래듣고 했네요. 어릴땐 몰랐는데 고속도로에서 소음 엄청나고, 에어컨은 아무리 틀어도 앞좌석만 조금 시원하죠. 냉기가 차안에 남아있질 않아서 뒷좌석은 창문 열고 다녔네요. 두번째 다마스는 상태가 더 안좋아서 비가 많이오는 날이면 조수석이 비에 젖어서 의자에 신문지 깔고 타고는 했습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어머니가 다마스를 약 8년간 몰았는데 그때 클러치를 항상 밟아서 무릅이 아프다고 하시더니 지금은 관절염 3기네요.
    무튼 지금은 레이로 갈아타고 훨씬 편하게, 에어컨 바람도 쐬가며 운전하고 있어요. 다마스 서민을 위한 좋은차지만 조금 더 안전하게, 편의사항 추가해서 모델체인지 해야한다고 봅니다. 직업상 하루종일 운전하시는 분들 이왕이면 돈 더 투자해서 레이로 가세요. 훨씬 스트레스도 덜하고 몸에도 부담이 덜합니다.

  • @user-bo3mk6hp6o
    @user-bo3mk6hp6o 3 년 전 +2

    70년대 설계 된 80년대 차량의 감성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2020년식 현역 자동차..
    원판 모델인 스즈키 에브리는 이미 5년전에 6세대까지 출시 되었는데 에브리2세대 기반인 다마스는 아직도 현역 ㅋㅋ

  • @user-wj4it8zp1f
    @user-wj4it8zp1f 3 년 전 +114

    내 대학시절 화려하게 보낸 라보...ㅋ 가스 2만원 만땅에 300키로를 넘게달림ㅋㅋ

    • @user-vu7dp3wo7d
      @user-vu7dp3wo7d 3 년 전

      @@LuKo 휴대폰 충전은 잘기다리면서 왜 충전시간 타령함? 전기차 안타봤구나

    • @user-vu7dp3wo7d
      @user-vu7dp3wo7d 3 년 전

      @@LuKo ㅋㅋ 나 전기차 있는데2대?
      포터에 니로ㅋㅋ뭣도모르면서 너 전기차 없다는 뭔 개소리를ㅋㅋ

    • @user-ch1zb9cc2h
      @user-ch1zb9cc2h 3 년 전

      @@user-vu7dp3wo7d 전기차 왜타?

    • @user-vu7dp3wo7d
      @user-vu7dp3wo7d 3 년 전 +2

      @@user-ch1zb9cc2h 넌 내연기관 왜타?
      존나 딸딸거리고 매연나오고 기름값 존나비싸고ㅋㅋ 유지비 존나 나오고
      차라리 꽁밥있는 전기차 타는게 현명한듯

    • @user-vu7dp3wo7d
      @user-vu7dp3wo7d 3 년 전 +1

      단차 ㅈ도아닌거 처럼 생각하는데 잘모르나봐ㅋㅋ
      모델x 팔콘윙 도어 단차때문에 껴서 유리깨지고ㅋㅋ
      7~8천 짜리 차가 잡소리 나고 단차있는게 말이되?
      글고 포터사는게 돈없어? 캠핑하려고 산거는 아나몰라ㅋㅋ 좆만한 모델3 타고 온가족이 모여서 차박이나 해라ㅋㅋ 아 다들어가려나?ㅋㅋ
      적재함 뒤에 켐퍼올리고 트레일러끌어서 캠핑할수 있어서 산건데 ㅈ도모르고 돈없어서 포터ㅇㅈㄹㅋㅋ뭐 물론 모3 주행거리 긴건 인정하는데 차를 차답게 만들어야지 키덜트는 무슨 키덜트ㅋㅋ

  • @IIIIlII
    @IIIIlII 3 년 전 +80

    취재 의뢰합니다.
    알뜰폰 통신사는 3사 통신사에 비해 데이터 소모가 더 심하다는데 맞는 말인지? 알고 싶습니다.

    • @user-oo5bj7ud5r
      @user-oo5bj7ud5r 3 년 전 +15

      알뜰 통신사가 3대 통신사 통신망을 빌려와서 서비스만 싸게하는건데 ㅋㅋㅋ 누가 그딴 소리를 함?

    • @user-rr5tk2lc8b
      @user-rr5tk2lc8b 3 년 전

      3사 통신사에서는 요금제에 따라 일정 기간 혹은 일정 상황에서 데이터 소모를 더 늦추거나 한정적으로 무제한 해주는 혜택이 있는데, 알뜰폰은 그런게 없다보니 그렇게 느끼는게 아닐까요.

    • @IIIIlII
      @IIIIlII 3 년 전

      @@user-oo5bj7ud5r MVNO인건 저도 충분히 인지하고 있구요 과금 체계나 데이터 정산 방식이 3사 통신사와 다른건지가 궁금한 부분이라 취재 의뢰한겁니다.

    • @IIIIlII
      @IIIIlII 3 년 전

      @@user-rr5tk2lc8b 그런걸까요...? ㅠㅠ 저의 정보력으로는 한계가 있네요 ㅠㅠ

    • @wng
      @wng  3 년 전 +44

      알뜰폰 통신사 lg헬로모바일에 전화해서 물어봤습니당 데이터 산정 방식이나 소모되는 속도는 3사 통신사와 동일하다고 해요. 다만 단말기 기종에 따라서 데이터 소모가 다를 수 있다고 합니다. 보급형 핸드폰 보다는 프리미엄 핸드폰이 화소와 용량을 크게 쓰기 때문에 데이터 닳는 속도가 더 빠르다고 합니다!

  • @selfcontrol.
    @selfcontrol. 3 년 전 +32

    이름은 몰라도 모두가 다 아는 '그' 차ㅋㅋㅋㅋㅋㅋ

  • @miixmix1896
    @miixmix1896 3 년 전

    취재 의뢰합니다 원메이크 레이스, 슈퍼레이스 등등 레이스 경기중 사고가나면 그에대한 패널티를 받나요?

  • @tjden777
    @tjden777 3 년 전 +39

    차알못이어서 얼마나 위험하길래 하다가 4:28 보고 ㄷ...

    • @user-reasure
      @user-reasure 3 년 전

      저정도면 소상공인 생계때문에 아직 허락된다는게 놀라운데 ㄷㄷ

  • @user-nw3zt5bq7c
    @user-nw3zt5bq7c 3 년 전 +235

    취재의뢰입니다! 편의점의 역사를 알고싶습니다!!

    • @user-ne7tu5ic7l
      @user-ne7tu5ic7l 3 년 전 +10

      @이민상 슈퍼 오랜만이네요ㅋㅋ 몇년전만해도 슈퍼였는데

    • @wng
      @wng  3 년 전 +87

      2018년 7월 23일 연합뉴스에 따르면 한국에 편의점이 들어온 지는 벌써 30년이 훌쩍 넘었다고 해요. 1982년 서울 약수시장에 개점한 ‘롯데 세븐’이 국내 편의점이 시초입니다. 이후 1989년 서울 올림픽선수촌에 들어선 ‘세븐일레븐’이 본격적인 24시간 영업을 시작하며 편의점 역사의 서막을 열었습니다!

    • @user-xn7tg3ho1l
      @user-xn7tg3ho1l 3 년 전 +1

      @@wng !!

    • @rabenhemdm
      @rabenhemdm 3 년 전 +11

      @@wng 감방죄수들도 마스크를쓰나요?

    • @shinygiratina9903
      @shinygiratina9903 3 년 전 +3

      최초의 편의점 브랜드 세븐일레븐은 영업시간이 7시~ 오후11시라서 이름이 그리 붙었다죠

  • @user-ju3vj6wr4v
    @user-ju3vj6wr4v 3 년 전 +8

    저 회사를 뭐라고 하기엔 규제못맞추겠으니 안팔겠다 하는게 소상공인이 반대한거잖아ㅋㅋㅋ

  • @MrKoo-ic7vs
    @MrKoo-ic7vs 3 년 전

    오~과부제조기 ㅎㅎ 비오는날 특히 조심조심^^

  • @ericjparkee
    @ericjparkee 3 년 전 +14

    다마스는 볼 때 마다 뭐랄까......브라운관 티비가 계속 신제품으로 나오는걸 보는 느낌이랄까.......

  • @belnome
    @belnome 3 년 전 +13

    어릴 때 우체국에 있는 다마스보고 차가 이렇게 생겼는데 어떻게 안넘어지지? 하고 신기해 했는데 알고보니 그냥 휙휙넘어지는거 타고다니는거였음

  • @jaeie-vo5ur9fm6m
    @jaeie-vo5ur9fm6m 3 년 전

    와-다마스 급제동하면서 서버릴때 빵터졋어요

  • @user-pp1te9vi4x
    @user-pp1te9vi4x 3 년 전

    역시 다마스에 모든걸 다마스!

  • @user-ye1ns3wl6w
    @user-ye1ns3wl6w 3 년 전 +20

    취제 의뢰합니다.
    K5 어쩌다가 양카라는 별명을 얻게 되었나요?

    • @wng
      @wng  3 년 전 +13

      2020년 3월 26일 자 SBS CNBC의 “[머니랩] ‘올해의 차’ 기아차 K5… 더 이상 양카 이미지는 없다!”를 참고했습니당. 양카(양아치+car)는 불법튜닝에 난폭하게 운전하는 자동차는 흰색 K5라는 경험이 사회 곳곳에서 누적돼 생겨난 일종의 은어라고 하네요.

    • @user-nb8tb3zn6x
      @user-nb8tb3zn6x 3 년 전

      취재대행소 왱 그니까 그렇게 사회적 이미지가 생긴 원인을 질문하신거같은데 일단 쏘나타와 케이파이브의 이미지를 보았을때, 케이파이브가 더 젊은층을 타겟으로 하고 나왔습니다. 그리고 중형차 특성상 보험료가 가장 저렴합니다. 보험료는 많이팔리고 가장 대중적인 차일수록 저렴해지는데 쏘나타와 케이파이브가 그 경우죠. 또 대수가 많은 관계로 중고차시장에서 수많은 차량이 있고 가격또한 저렴합니다. 이로 인해 쏘나타에 비해 스포티한 디자인, 저렴한 보험료와 차값 또 많이 팔렸으니 그만큼 애프터마켓 부품 공급도 많아 튜닝하기에 용이하죠

  • @send9968
    @send9968 3 년 전 +3

    촌이라 세컨카로 라보타는데 진짜 보트타는 느낌입니다ㅋㅋ

  • @nicolastv_79
    @nicolastv_79 3 년 전

    한달간 빌려타봤는데
    정말 매력있는차 입니다.^^

  • @user-ys9ch9ce9p
    @user-ys9ch9ce9p 3 년 전

    취재의뢰합니다!
    건물옥상에있는 수영장들은 어떻게운영하는지?

  • @user-wr7ql7ie5k
    @user-wr7ql7ie5k 3 년 전 +50

    대책이 있을 수가 없죠. 기업입장에서... 안전장치 지원해주면 가격올라가고 소상공인 반발하고... 그렇다고 싸게팔면 이윤이 안남고... 차라리 단종시켜버리는게 낫죠. 저런거 타고 다니다가 사고나면 생명담보로 싼거 타고다니던 자길 원망해야죠.

    • @user-du2fu4gt7m
      @user-du2fu4gt7m 3 년 전 +1

      심지어 안전장치를 다 넣을경우 가격이 상승해서 차라리 포터 사겠다는 사람이 나올거임 그럴빠에야 단종하는게 낫죠.

    • @eskad
      @eskad 3 년 전

      맞음 어떻게 대책을 마련함 ㅋㅋㅋ 싼 트럭이니까 타지 비싸비면 무조건 포터, 봉고 아니겠음?

    • @rbcjfchl2121
      @rbcjfchl2121 3 년 전 +2

      이게 맞지 이윤이 안 나는데 뭐하러 300억씩이나 비용 들여 개조를 해 저 차 팔아서 그 300억 회수라도 가능할지도 의문인데.. 저도 보면서 그건 말이 안된다 싶었음

    • @yeowoo_samak
      @yeowoo_samak 3 년 전 +2

      와 내가하고싶은말 여기 다들어잇네 유튜버야 생각좀하고 대사를 쳐야지

    • @yeowoo_samak
      @yeowoo_samak 3 년 전

      @ᅡ읻 뭔 경고고 뭔 사인이야 지가 지돈내고 사서 타는건데 지가알아서 선택하는거지

  • @jspark156
    @jspark156 3 년 전 +47

    레이라는 좋은 대체안이 있음.... 기아가 레이 내장재 뜯고, 수동변속기 넣고 가격쭉 빼서 레이를 화물형으로 출시해 준다면 다마스는 대체 할 수 있을꺼 같음

    • @won8347
      @won8347 3 년 전 +8

      레이비싸요

    • @goooooooooooooooooooooooooooo
      @goooooooooooooooooooooooooooo 3 년 전 +5

      다마스가 싼게 안정장치가 없어서 싼건데 레이도 싸게 만들려면 다 빼고 깡통만들어야함

    • @hjj1983
      @hjj1983 3 년 전

      쏘울은 어때요?

    • @kesti_
      @kesti_ 3 년 전 +7

      저도 정말 같은 생각이에요. 일반 레이(밴 말고)가 잘 안팔리는 이유가 가격이 경차인데도 비싸요... 어떻게든 저렴하게 레이에 원가절감하고 대체재로 팔아줬으면...

    • @achels1674
      @achels1674 3 년 전 +3

      이미 경차가격이 경차가 아님

  • @user-iv2gu3vl3d
    @user-iv2gu3vl3d 3 년 전

    취재 의뢰합니다
    파란펜 공부법 진짜 효과 있나요?

  • @bori_tea129
    @bori_tea129 3 년 전

    0:01부터나오는 노래제목이 뭔가요? 너무중독됩니다ㅋㅋ

  • @TOYEMPEROR
    @TOYEMPEROR 3 년 전 +18

    다마스 화물용 뒤에 의자도없이 타보면 자이로드롭이 얼마나 안전한건지 새삼 느끼게된다. 매순간 중력을 역행한다. 척추는 탈골되려하고 ㅋㅋㅋㅋㅋㅋㅋ

  • @jyreact
    @jyreact 3 년 전 +36

    4:27 으악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yunwoolee5078
    @hyunwoolee5078 3 년 전

    미드쉽엔진에 후륜구동이라 운전의 재미가 쏠쏠한차죠~ 커브돌때 쫄깃함은 덤~

  • @user-du2fu4gt7m
    @user-du2fu4gt7m 3 년 전

    다마스나 라보 그리고 봉고나 포터 같이 엔진이 앞에 있지 않은 캡형 차량의 경우 정면 충돌이 발생하면 운전자의 다리가 잘리는 경우 허다합니다... 보통의 차량은 엔진이 한번 막아줘서 그런 경우가 적죠. 그래서 그런 캡형 트럭의 경우 안전을 생각하면 타지 말아야합니다.... 그런데 우리나라는 대체할 차량이 없어서 계속 쓰고있죠.

  • @hantabox
    @hantabox 3 년 전 +13

    양화대교에서 합류하는 도로에서 좌회전 하는 다마스가 그대로 넘어가는걸 신호대기 하다 라이브로 본적이 있었는데 진짜 순식간에 넘어가는데, 웃긴건 차가 얼마나 가벼운건지 주변 사물 그 어떤것도 데미지가 없었지요. 다행히도 운전자조차 거뜬하게 탈출.

  • @hanjin2ya
    @hanjin2ya 3 년 전 +20

    확실히 말하면, 대우가 잘못한것임, 일본차를 수입해서 만든게 다마스고, 그 일본은 지금도 수없이 많이 개선된 경차가 돌아다니고 있음
    개선을 안하는건 그냥 돈때문임, 경차엔진이 1000cc로 올라간지가 언제인데, 아직도 800cc
    그냥 다마스 생산 중단하면, 기아에서 비슷한것 일본에서 수입해서 만들거라 봄, 수요가 있는데 안만든다는게 말이 안됨(오히러 계속 생산되니까 타사에서 가격경쟁력이 안되니까 못만드는거지~)

    • @qweasd6377
      @qweasd6377 3 년 전

      ㅋㅋㅋㅋㅋ 일본경차는 660cc 인데요?

    • @hanjin2ya
      @hanjin2ya 3 년 전

      @@qweasd6377 말하고자 하는건 알겠는데, 너와 나와 모두가 알고 있는걸 혼자만 알고 있다 생각하는건가? 흠..

    • @llll7511
      @llll7511 3 년 전

      수요가있어도돈이안되니까 안만들지 기아가 왜일본경차를수입해ㅋㅋㅋㅋㅋ

  • @damasEV
    @damasEV 년 전

    다마스 좋습니다 ^^

  • @JaeYong1023
    @JaeYong1023 3 년 전

    0:05 에 등장하는 차는 뭔가요? 컨셉카인가요?

  • @jyreact
    @jyreact 3 년 전 +11

    다마스 회사차 있어서 어디갈때 조수석에 한번 타봤는데 ㅋㅋㅋㅋㅋ 그냥 지붕있는 오토바이에요

  • @nsr312rr
    @nsr312rr 3 년 전 +64

    4:19 힘딸리는 다마스로 번아웃을 한다고?ㅋㅋㅋ

    • @allezliverpool3335
      @allezliverpool3335 3 년 전 +3

      튜닝에만 다마스 두대값 박았을듯

    • @King_msuu
      @King_msuu 3 년 전

      마트에서 일할 때 자주해봤습니다 쌉가능입니다 ....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bd-mn9ti
      @bd-mn9ti 3 년 전

      충분히 됨

    • @erifox4524
      @erifox4524 3 년 전

      차가가벼워서 ㅋㅋ

  • @jaeheon9367
    @jaeheon9367 3 년 전

    저희 아버지가 야채가게 하시면서 첫번째로 사용하셨는데 다마스타고 놀러갔던 기억이 나네요 뒷문 여는게 재미있어서 탈때마다 동생이랑 문 열고 닫는거 할려고 했는데...ㅋㅋㅋ 그뒤로 포터 사용하시다 지금은 스타렉스 사용하시네요

  • @sik4672
    @sik4672 3 년 전

    태풍이 올라오던 그날..다마스로 자유로를 달렸던 그날의 기억은 내 인생에서 짜릿했던 몇몇 기억중 하나ㅋㅋ
    강제로 차선이 바뀌는 기적(?)을 경험함.

  • @6_O.clock_there
    @6_O.clock_there 3 년 전 +12

    지금 일하는 곳에서만 봐도 소형 퀵차량으론 다마스, 라보 못이깁니다.

  • @dDJET01
    @dDJET01 3 년 전 +97

    여기는 님들 시험점수 말하는곳이 아닙니다

    • @HntHntHntHntHnt
      @HntHntHntHntHnt 3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

    • @hihiHIMALAYA
      @hihiHIMALAYA 3 년 전 +13

      1
      등급입니다

    • @Heungnam03
      @Heungnam03 3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ehouy
      @kehouy 3 년 전 +1

      @@averylawrence6503 귀하의 가족 사진! 정말. 예 쁜! !

    • @jhch25
      @jhch25 3 년 전

      ㄴㄴ 죽기 몇초전임

  • @Haram4728
    @Haram4728 3 년 전

    축하드립니다. 지인 외 몇없는 재 구독 리스트에 올라갔습니다.

  • @user-us9yr4wl4k
    @user-us9yr4wl4k 3 년 전 +1

    0:04 이거 차 기종 뭔가요? 개멋지네..ㄷㄷㄷ

  • @user-tq6fw3fe1c
    @user-tq6fw3fe1c 3 년 전 +18

    2:35

  • @user-dr1ws4wq2y
    @user-dr1ws4wq2y 3 년 전 +8

    수동 미션 차량인데 rpm 게이지가 없는 전설의 차 ㅋㅋㅋㅋㅋ

  • @_rankluckyex4318
    @_rankluckyex4318 3 년 전

    취재의뢰입니다
    각 게임마다 불법프로그램 이용자를 단순 게임내 제재가 아닐 법적인 제재를 취할수없을까 해당법안이 따로 마련되있거나 또는 검토중인게 있나?

  • @user-mo2gk1bf2r

    매번 안전장치 허술한 다마스 볼 때마다 오히려 제가 무서웠는데 어떻게 주행하는지 모르겠네요.. 본 적은 없지만 고속도로 같은 곳에서는 어떻게 주행을 하는 것일까요?? 좀 더 안전장치가 더해져야 한다고 생각해요!!

  • @yumzh_7919
    @yumzh_7919 3 년 전 +3

    4:29
    이 장면을 보고 5초정도 대뇌가 활동을 중지한 후
    처음으로 생각난 것이 비보이였습니다.

  • @user-ef1ch6vv2h
    @user-ef1ch6vv2h 3 년 전 +21

    취재 의뢰합니닷!
    어쩌다 대한민국 교육이 이 지경이 되었는지 궁금합니다!

  • @RARKROA
    @RARKROA 3 년 전

    예전부터 궁금했는데, 영상미디어의 해상도 규격은 누가 정하죠? 예전 SD화질에서 HD로, HD에서 FHD로, FHD에서 UHD까지의 해상도 규격은 누가 만들길래 다 똑같은 규격의 해상도를 쓰는지 궁금합니가

  • @user-tt1dm6qn1b
    @user-tt1dm6qn1b 4 개월 전 +1

    컨트롤 문제인듯 다마스13년차 타고 있는데 고속도 내리막 매타꺽고다님 회전구간도 130정도로 문제없음
    바람 심하게 불면 겁나흔들리고 가끔 핸들 돌아갈때가있음 그래도 나름대로 적응되면 스릴있게 타게됨 예전 대리운전 합류차로 산길 커브길 겁나 달린적많아도 전복된적 한번도 없었던 기억이

  • @user-bb6pp1go5l
    @user-bb6pp1go5l 3 년 전 +4

    가스 차들 중에서 유일하게 기어가 수동 변속기인게 다마스와 라보이다.
    그리고 라보만 보더라도 일본에 소형 카고 트럭과 닮은 차가 있다.

  • @user-cb8xi4wl9u
    @user-cb8xi4wl9u 3 년 전 +5

    저속으로 살살타면 나름 괜찮아요.
    다마스, 라보타면서 포르쉐처럼 안 몰면 그럭저럭 잘 굴러가요.

  • @user-cr7rh7hv1q
    @user-cr7rh7hv1q 3 년 전

    정말 쓸대없는 궁금한게 있는데 예전부터 친구들이랑 내기도 했던건데
    수십년째 내기의 결론이 나지 않았습니다.
    무엇이냐면 보통 비가올때보면 어떤지역은 비가 오고 어떤지역은 오지않을때가 있습니다
    어쩔땐 터널 통과하기전엔 해가뜨는데 통과하면 비가올때고있도
    같은동네에서도 어느쪽엔 비가오고 어느쪽엔 해가뜨는것도 봤습니다
    그럼 여기서 궁금한것은
    우연히라도 사람이 어떤자리에 있을때 옷이 반만젖을수 있냐는 겁니다
    반은 비가오고 반은 해가뜨는..
    어딘가에 경계가 있지않겠습니까?
    이런현상이 있을수있을까요..?
    쓸때없지만 아주오래된 내기였습니다 ;;
    이건 어디에 물어봐야 할까요?

  • @user-hc8yv5gt3n
    @user-hc8yv5gt3n 3 년 전

    2003년도에 대우 다마스와 같은 기아 타우너를 타본 사람입니다 일년을 타고다녔는데 가장많이 했던 생각은 사고나면 죽을수밖에 없겠구나라는 생각이였습니다 그리고 매번 기도하고 타고다녔습니다

  • @user-il9po5dk9c
    @user-il9po5dk9c 3 년 전 +17

    공중전화기를 사용할때 내가 말하는쪽에서 나는 오묘한 냄새의 정체가 궁금합니다.

  • @wsi1212
    @wsi1212 3 년 전 +5

    4:30 평지에서 저정도면 과속 방지턱 하나 밝으면 날라가겠네 ㅋㅋ

  • @user-mt3qf9ps3o
    @user-mt3qf9ps3o 3 년 전

    예전에 타본 다마스네요.
    이 녀석 엔진은 운전석 시트 밑에 있습니다.
    (엉따 옵션 따로 필요가 없죠)
    과부 제조기라는 별명이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