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 for sanding? What is nano texture glass? [4K]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1. 21.
  • I compared Pro Display XDR Nano-texture glass model and standard glass model. Adding the two pro stands... They are about $13,000.
    You need to differentiate anti-reflective finishing and anti-glare finishing. Normally, these two go together but in case of Pro Display XDR, these two were separated so it's a great example.
    Anti-glare finishing is not the best weapon. It doesn't reflect the light less but it only disperses the light in various directions. In addition, due to this finishing, there is a disadvantage that the light coming from the pixel is dispersed too. Finally, if there are marginal rays, the contrast range and accuracy of color decrease as much as the light is reflected. If you really want to see accurate color, you need to control ambient light and in that environment, the advantage of anti-glare finishing becomes dull. Of course, if you use the monitor in a bright environment with high intensity of illumination, it is correct to use the anti-glare model.
    Those of you who are planning to purchase the Pro Display XDR must check what kind of environment you would be using the monitor in and choose your options wisely.
    Subscription for ColorScale is bit.ly/32PAy5F
  • 과학기술

댓글 • 217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23

    프로 디스플레이 XDR(Standard glass) 주문하기 - coupa.ng/bKFaIf
    프로 디스플레이 XDR(Nano texture glass) 주문하기 - coupa.ng/bKFaQU
    프로 스탠드 주문하기 - coupa.ng/bKFaUb
    위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시면 소정의 수수료가 컬러스케일에 지급될 수 있습니다.
    프로 디스플레이 XDR 나노 텍스쳐 글래스 모델과 스탠다드 글래스 모델을 비교해봤습니다. 프로 스탠드 두 개까지 합치면... 1700만원 정도 하네요.
    저반사(Anti-reflective) 처리와 안티 글레어 처리를 구분할 필요가 있어요. 보통은 이 두 개가 같이 가는 경우가 많은데 프로 디스플레이 XDR 같은 경우에는 이 둘을 떼놔서 예시로 들기 딱 좋네요.
    안티 글레어 처리는 전가의 보도가 아닙니다. 빛을 덜 반사시키는 게 아니라 빛을 여러 방향으로 퍼뜨릴 뿐이에요. 거기다가 이런 처리 때문에 픽셀에서 나오는 빛도 퍼지는 단점도 생기죠. 결국 주변광이 있으면 빛이 반사되는 만큼 명암비가 떨어지고 색 정확도가 떨어지게 됩니다. 정말 정확한 색을 보고싶다면 주변광을 통제해야 하고 그런 환경이라면 안티 글레어 처리의 장점이 무뎌지게 됩니다. 물론 주변 조도가 밝은 환경에서 모니터를 쓴다면 당연히 안티 글레어 모델을 사용하시는 게 맞습니다.
    프로 디스플레이 XDR 구매하실 분들은 자신이 모니터를 어떤 환경에서 사용하실지 따져보시고 옵션 선택하시길 바랄게요.
    컬러스케일 구독은 bit.ly/32PAy5F
    프로 디스플레이 XDR 미리보기는 krplus.net/bidio/pN2Kp2OIma-XomU
    프로 디스플레이 XDR 개봉기는 krplus.net/bidio/eMafo6RffGiZZoo
    프로 스탠드 리뷰는 krplus.net/bidio/lJGwl3iHeI21oqA

  • @graphy_young
    @graphy_young 3 년 전

    이번 iMac 2020 옵션을 위해 영상을 봤는데 설명이 굉장히 깔끔해서 놀랐어요. 좋은 영상입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kastenguck968
    @kastenguck968 4 년 전 +8

    이분영상 여러개 봤는데 이분 최대 장점이 말이 굉장히 쫀득쫀득하다는 것이다 엄청 찰지다

  • @greenshoup
    @greenshoup 4 년 전 +1

    뭔소린지 모르겠는데 재밌네요 목소리부터 편안하고 대충 알아듣겠어서 영상 빠짐없이 보고 있어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ㅠㅠ 제가 좀 더 쉽게 설명해드려야 하는데 죄송합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 @ybstroy
    @ybstroy 4 년 전

    전 나노텍스쳐글래스가 무조건 좋을줄 알았는데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프로 디스플레이 XDR 리뷰에서 말씀드리겠지만 이 모니터의 메인 타겟 기준으로는 나노 텍스쳐가 좀 더 적합한 면이 있지 싶습니다.

  • @Homerunballmania
    @Homerunballmania 4 년 전

    언제 올라오나 기다렸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늦어서 죄송합니다 ㅠㅠ

    • @Homerunballmania
      @Homerunballmania 4 년 전

      원 모니터 가격이 있다보니 140만원짜리 옵션이 덜 부담스러워 보이는 마법...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Homerunballmania ㅋㅋㅋㅋ 그러게요. 쿡형 장사 잘해요...

  • @tbly576
    @tbly576 2 년 전

    그 천이 여기서 나온거구만유.. 지금사면 내년에오는 천 리뷰 함 가시죠ㅋㅋ

  • @sdyeop
    @sdyeop 4 년 전 +13

    사포로 직접 문대보신다는줄 ㅋㅋㅋㅋ

  • @user-fx8of4jy3s
    @user-fx8of4jy3s 4 년 전

    이거 애플이 비교했던 소니 레퍼런스 모니터와 비교해보면 정말 재미있을것 같아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 제가 생각해도 재미있을 것 같아요!

  • @user-ww8yf2lm7y
    @user-ww8yf2lm7y 4 년 전 +17

    언더케이지에서 넘어온 사람??

  • @ktu9988
    @ktu9988 4 년 전

    작업말고 영화는 티비가 보기 편하니 XDR은 게임하면 되겠군요! 6k 게이밍 기대해봅니다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헉 6K 게이밍 ㅋㅋㅋㅋ 맥 프로를 사야 하려나요

  • @mingo33
    @mingo33 4 년 전 +1

    아이패드 종이질감 필름이 생각나는군요..!

  • @iiiIIiiiIiIIIillii
    @iiiIIiiiIiIIIillii 4 년 전 +1

    140만원으로 주변을 어둡게 할수있냐 없냐 그 차이를 보고 선택하면 되겠네요

  • @user-ox7ln4qo3e
    @user-ox7ln4qo3e 3 년 전

    아이맥프로랑 호환되는지 궁금해요! (듀얼모니터)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아이맥 프로같은 경우에 붙기는 하는데 5K로만 동작합니다.

    • @user-ox7ln4qo3e
      @user-ox7ln4qo3e 3 년 전

      eGPU을 이용하면 가능할 수 있다던데 아니죠! ㅠㅠ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1

    컬러스케일님~ 한 가지 더 여쭤볼게 있어서 글 남깁니다.
    현재까지 나노 텍스쳐 사용하시는 동안 먼지, 얼룩 등과 같은 이물질로 인하여 관리하기가 어려웠는지 궁금합니다.
    아무래도 스탠다드 모드에 비해 동봉된 융으로만 사용이 가능하기에 제약이 많을 것으로 보이는데
    그 융만으로도 충분히 잘 지워지는지, 아니면 일정수준의 자국을 감수하고 사용해야 하는지 알고 싶습니다!
    그리고 저번에 말씀하신 영상 기대하고 있습니다~ 언제 즈음에 포스팅 하실 예정이신가요
    좋은 하루 되시기 바라겠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조심해서 사용해서 그런지 아직까지는 먼지, 얼룩 때문에 관리가 어렵지는 않습니다. 지문 정도는 동봉된 융으로 충분히 닦이구요. 해당 영상은 어설프게 찍을 수가 없어서 시간이 좀 걸릴 것 같습니다. 대조군으로 레퍼런스 모니터도 측정을 해야 해서... 일단 균일도나 몇 가지 부분에 대해서는 따로 먼저 영상을 올리는 것도 검토해보겠습니다.
      답글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1

      @@ColorScale 정말 많은 도움 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사실 저는 먼지나 지문등에 예민한 편이라서 고민을 참 많이 했거든요. 처음엔 나노 텍스쳐를 구매할려고 마음 먹었는데 관리하기가 어렵게 보이고 또한, 저러한 것들에 의해 오염이 되어 자칫 지울 수 없다면 해결 방안이 없지 않나 싶어서 걱정이 많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컬러스케일님께서 비교해주신 영상을 보면 꼭 나노 텍스쳐가 '상위호환'은 아닌듯 하여 XDR 고르는데 꽤 골치가 아프네요! ㅎㅎ
      아무래도 지방에 살다 보니깐 제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적다보니 이것저것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늘 성심 성의껏 답변해 주셔서 고맙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2

      @@HorgaardenJack 별말씀을요. 잘 선택하셔서 만족스러운 모니터 구매하실 수 있으면 좋을 것 같네요.

    • @potterkim4714
      @potterkim4714 6 개월 전

      저 쓰는데 먼지관리 개쉬움 그 동봉 융이 진짜 마법의 물건임 따로 사고 싶을정도로

  • @dkmin5019
    @dkmin5019 4 년 전

    예전 IPS LCD 패널은 반사타입이 아니었는데...요즘 티비는 거진다 반사타입인 이유가 있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명암비를 최대한 강조하기 위해서 그런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 @dkmin5019
      @dkmin5019 4 년 전

      @@ColorScale // 엇그제 LG 65SM9000티비를 샀는데 백라이트/밝기/명암 70%이상으로 세팅하면 너무 밝아서 볼수 없는 수준이던데...제조사들이 쓸데없는 경쟁을 하는듯 하네요.

  • @samdasu
    @samdasu 4 년 전 +4

    저거면 영화 끝나고 내 얼굴이 비쳐 보이지 않겠군요

  • @blueberry1767
    @blueberry1767 4 년 전 +18

    5:47 어우 눈아파 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채도를 좀 낮출 걸 그랬네요 ㅠㅠ

  • @md-11lover40
    @md-11lover40 4 년 전 +8

    썸네일 상태가 ㅋㅋ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ㅋㅋㅋㅋ 쿡형이 용서해줄거라고 믿습니다

  • @unisonous
    @unisonous 4 년 전

    국내에서 보기 드문 디스플레이 모델을 친절하고 자세하게 설명 해 주셔서 감사 드립니다.
    질문 하나만 드리고 싶은데요, 아주 오래전에 Cinema display 30인치를 샀다가 PC에 연결하느라고 고생했던 기억이 있는데, 이 모델은 PC에 연결이 가능할까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연결 자체는 가능한 것 같습니다. 생각보다 이 내용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네요. 한 번 실험해보고 영상 만들어 보겠습니다.

  • @krrgrr315
    @krrgrr315 4 년 전 +2

    헐 근데 왜 내눈에는 오른쪽 나노텍스쳐 모델이 더 선명한 색으로 보일까요? 먼가 명암표현이라던지 색감이 더 진한 느낌?

    • @ibmkimsh
      @ibmkimsh 4 년 전

      저도 똑같은 느낌입니다.파란색이 더 풍부한데요.

    • @typ6201
      @typ6201 4 년 전

      서로 위치가 달라서 트루톤이 살짝 다르게 적용되었을 수도 있겠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이것저것 테스트해보느라 양 쪽 모니터 밝기 등 세팅이 다르게 되어있을 수 있겠네요. 상세 리뷰에서 기기별 편차 다루면서 팩트체크 해 드리겠습니다.

  • @b.1841
    @b.1841 4 년 전

    저반사보단 난반사처리가맞겠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그쪽이 좀 더 적당할 것 같습니다.

  • @ibmkimsh
    @ibmkimsh 4 년 전

    모니터 ㅎ하질에 대해서 사용후기 올려주세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지금 밝기(SDR, HDR), 톤재현특성, 명암비, 색 정확도 등등 다양한 테스트 중입니다. 데이터 충분히 모으고 대조군 확실히 준비해서 리뷰 올리겠습니다.

  • @eljay90
    @eljay90 4 년 전 +2

    뉴턴링 현상은(말씀하신 무지개 모양) 넌글레어 처리와 무관합니다. 오히려 저항막 방식의 터치스크린에서는 뉴턴링을 해결하기 위해 넌글레어 필름을 하기도 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4

      제가 표현을 잘못한 것 같네요. 정확하게는 무지개색이 아니라 RGB가 자글자글하게 보인다고 말을 해야하는데 쉽게 표현하다보니 무지개라고 표현했습니다.

    • @eljay90
      @eljay90 4 년 전 +1

      ColorScale 네. 설명하신 내용중에 보호필름을 붙혔을때 미세한 기포로 인한 무지개 빛이나 얼굴에 기름이 묻거나 해서 생기는 무지개 빛은 뉴턴링 현상이 맞습니다. 그리고 뉴턴링 현상은 글레어나 안티글레어 불문 생기는 현상입니다. 내용을 구분지어서 설명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그나저나 디스플레이업계에 있거나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다 아는 넌글레어 처리인데 무슨 신기술인냥 표면 연마한 글라스를(샌드블라스터로 추정이 됩니다만) 140만원이나 받아대는 애플의 마켓팅에 혀를 내두를뿐입니다. 아울러 깔꼼한 설명 인상깊었습니다. 자주 올게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eljay90 넵. 좋은 의견 감사드립니다.

  • @Yonghwan214
    @Yonghwan214 3 년 전 +2

    조명이 많은 스튜디오용입니다 조명 하나하나 다 거울처럼 비치면 미치거든요 그래서 보통은 반도어같은걸 설치해서 옆이랑 위를 막아두는데 이게 비스듬하게는 화면 확인이 안돼서 또 화나요. 확실한 목적이 있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네네. 실제로 조명들이 간접조명이 아닌 경우에 꼭 필요하죠

  • @-zipcoke218
    @-zipcoke218 4 년 전

    난반사와 저반사는 완전히 다른건가요???

    • @0808TMT
      @0808TMT 4 년 전

      반사율이 다른것과 반사방향이 다른것 이런차이죠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이번 영상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그 둘이 같이 갈 수도, 따로 갈 수도 있습니다.

  • @beombeom__o_o
    @beombeom__o_o 4 년 전 +63

    언케때문에 온사람??

  • @user-bv3cn6gh3x

    나노텍스쳐 그냥 막 딱으면 어케 될까요?.

  • @mintkka
    @mintkka 4 년 전

    나노 텍스쳐가 더 선명하게 보이는건 외부 밝기에 의한 반사 때문에 기전보다 나노텍스쳐가 더 선명해 보이는건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양 쪽 모니터 세팅이 동일한지 지금 확인이 안 되네요 ㅠㅠ. 상세 리뷰에서 팩트체크 해 드리겠습니다!

  • @SmartMan0403
    @SmartMan0403 4 년 전 +24

    0:13 와.. 나노 텍스처 글라스가 상당히 반사율이 적다고 볼 수 있는게 모니터로 확 보이네요.. ㄷㄷㄷ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밝은 곳에선 나노 텍스쳐!

    • @user-ww1pg3rq6w
      @user-ww1pg3rq6w 4 년 전

      나노텍스처 모델이 반사율은 훨씬 높습니다. 단지 하이라이트, 직사광에 대한 반사량이 적을뿐입니다.

  • @kor_cinnamon
    @kor_cinnamon 2 년 전

    0:03 원래 하거나 안하거나 둘중에 하나잖소!

  • @amond-qb8sy
    @amond-qb8sy 4 년 전 +6

    썸넬ㅋㅋ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2

      ㅋㅋㅋㅋㅋ 떡상기원입니다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안녕하세요~ 맥북프로 15인치 17년도 고급형 버전을 XDR과 연결하면 5K로 출력이 되는지 궁금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네. 아마 5K로 출력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10비트 HDR이 제대로 출력되는지는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따로 영상 제작해서 짚어보겠습니다.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ColorScale 답변 정말 감사합니다! 5k 출력되어도 그냥 구매 진행할까 싶거든요. 아니면 나중에 egpu나 기변할 때 사용가능할 거니깐요! 관련영상은 언제 즈음에 올리실 예정이신가요? 저도 가능한 구매 시기를 잡아보고자 이렇게 여쭤봅니다! 그리고 포스팅하는 동영상 정말 도움이 많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D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HorgaardenJack 헉, 지금 대기중인 영상이 있는데 그것만 쳐내고 바로 올려보겠습니다. 그 전에라도 17년형 15인치 구하면 따로 답글 드리겠습니다.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ColorScale 정말 고맙습니다!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HorgaardenJack 방금 확인해 보았습니다. 5K로 출력되고, HDR도 제대로 동작합니다.

  • @krhm24
    @krhm24 6 개월 전

    이 영상 보다가 궁금해서 여쭙니다... 엽에 놓여 있는 맥북이 16인치 프로 인가요? 스튜디오 디스플레이의 모디터 하단에 최대한 안겹치게 스튜디오 디스플레이를 쓸 수 있을까 고민하다 보니 높낮이 조절 스탠드 모델이어야 겠다 생각했는데, 맥북과 같이 쓸때 맥북의 높이와 안겹쳤으면 했거든요... 그런데 영상보니 무언가 가능성이 보이는 듯해서요. 16인치 맥북 프로 인지 여쭙습니다;;

  • @Sexking_is_coming
    @Sexking_is_coming 4 년 전

    이번에도 알찬 영상이네요ㅎ
    근데 말씀하실 때 고개를 돌리시니까 목소리가 많이 답답하게 들립니다..ㅠㅠ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아이고, 제가 그걸 신경을 못 썼네요. 다음부턴 좀 더 신경쓰도록 하겠습니다.

  • @BPXIGGNQ
    @BPXIGGNQ 3 년 전 +2

    와.. 두개를 다 구매하신건가요 ...? 테슬라, 장비 1억 8천, 귀여운얼굴에 재력까지 ,,, 심지어 학벌도 대학원생 ㅋㅋ 팬이에요 제 최애 유튜버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아직 대학원생이라 최종 학위는 학사입니다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둘 다 구매했어요 ㅎㅎ

    • @BPXIGGNQ
      @BPXIGGNQ 3 년 전

      제 최애 유튜버면서 동경하는 분입니다 ㅋㅋㅋ 좋아하는 일하면서 투자할 재력도 되시니 부럽네요 ㅋㅋ 유학생활 외로운데 잘 보고있어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BPXIGGNQ 우와 유학 중이시구나. 특히 요즘 시국이 시국이라 더 힘드시겠어요 ㅠㅠ. 힘내셔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BPXIGGNQ ㅎㅎ 그리고 컬러스케일 아껴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mi1pi1tx2r
    @user-mi1pi1tx2r 4 년 전

    왜 오른쪽 모델이 더 파랗고 진하게 보일까요? 나노텍스처 모델이 화면상으로는 더 색의 깊음이 묻어나오는걸까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영상 찍기 전에 이것저것 테스트 하면서 둘 사이에 밝기나 색온도가 맞춰져있는지를 확인을 못 하고 찍었네요 ㅠㅠ 상세 리뷰에서 기기별 편차에 대한 내용도 다루겠습니다. 그 때가 되면 확답 드리겠습니다!

  • @aaass200
    @aaass200 4 년 전

    혹시 실례지만, 3가지 여쭤보고 싶어요 ㅠㅠ
    1. 작업용으로 하려면 va 패널은 좀 그럴까요?
    제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과제작업할떄 컬러에 대한 민감이 있는 인쇄 작업이랑
    3d 텍스쳐 작업을 주로해서요 ips를 하는게 맞을까요?.. ㅠㅠ
    2. 색상 영역이 ture 10bit 면 전문가용이 맞나요?
    ture 10bit + adobe rgb 95% 이런 옵션이 있어야 전문가용일까요?..
    3. color scale님 영상 작업하실떄 듀얼모니터로 하시나요 울트라와이드 하시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VA라고 안 되고 그런 건 없지만 화면 크기가 크다면 IPS를 추천드립니다. 보통 전문가용 모니터들이 10bit 계조를 지원하죠. 저는 듀얼모니터를 사용합니다.

  • @dviding22
    @dviding22 4 년 전

    이 분 목소리가 그 맥가이버인가 리뷰하던분이랑 엄청닮았네

  • @oryzasativa7746
    @oryzasativa7746 4 년 전

    오, 저반사와 안티 글레어가 동의어가 아니군요. 그런데 살짝 와닿지 않는 부분이 있습니다. 안티 글레어는 난반사로 모니터에 비춰지는 상을 없앤다고 생각되는데, 그럼 저반사 코팅은 무슨 의미가 있는건가요? 모니터에 비춰지는 상의 밝기가 약해서 화면이 켜져있는 동안 반사된 모습을 보이지 않게 해주는 걸까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넵. 저반사 코팅은 반사되는 빛의 세기 자체를 줄이죠. 발광형 디스플레이는 삼원색을 원하는 만큼 조합해서 원하는 색을 만드는데 주변 빛이 반사되면 색 정확도가 떨어지겠죠(보통은 물빠진 색이 됩니다). 거기다가 디스플레이가 검은색을 표시할 때 주변 빛이 반사되면 블랙의 밝기가 올라가고 이는 contrast ratio를 낮추는 요인입니다. 이런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반사율 자체를 낮추는 수밖에 없어요. 난반사시킨다고 이런 문제가 없어지는 건 아니니까요.

    • @oryzasativa7746
      @oryzasativa7746 4 년 전

      @@ColorScale 감사합니다!

  • @user-uj7uy7ut3z
    @user-uj7uy7ut3z 3 년 전

    와~자세하고 친절한 설명 정말 감사합니다!!

  • @relief_works
    @relief_works 4 년 전

    근데 화면상엔 우측이 스탠다드 모델 같아요 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앗 그런가요?

    • @relief_works
      @relief_works 4 년 전

      @@ColorScale 꺼져있을땐 반사로 인해 알겠는데 켜져 있을때는 우측이 더 또렷해 보여서요 ^^; 대비도 강해 보이고.. ㅎ 여튼 컬러스케일 채널 잘 보고 있습니다.

  • @sho3140
    @sho3140 4 년 전

    자글자글~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자글자글~ 신경쓰면 보입니다 ㅠㅠ

  • @Shallow._.
    @Shallow._. 2 년 전 +1

    전반사 난반사

  • @gms960704
    @gms960704 4 년 전

    오늘부터 언케gang

  • @user-ty5dj6dy8i
    @user-ty5dj6dy8i 4 년 전

    썸넬때문에 들어와버려따..

  • @aaass200
    @aaass200 4 년 전

    구독감이다

  • @topkim2
    @topkim2 4 년 전

    안녕하세요. 여기에 질문을 드려도 되나 싶지만,
    요즘 보면 4k tv가 저렴하게 나오고 있는데요. 혹시 43인치 티비로 구매해서 모니터용으로 사용하면 어떤 단점이 있을까요?
    구글검색과 개발창을 넓게 띄워두고 사용하거나 유튜브 시청이 주목적일듯 합니다!
    제품은 삼성전자 UN43NU7150F를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크로마 서브샘플링 없이 신호를 받을 수 있다면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저도 집에서 사용하는 게이밍 PC는 TV만 연결해 사용중입니다.

    • @topkim2
      @topkim2 4 년 전

      ColorScale 감사합니다! 👍👍

  • @ega88877
    @ega88877 3 년 전

    👍

  • @longtermview
    @longtermview 4 년 전

    나노텍스쳐 배송 중입니다~~ 아 고민되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나노 텍스쳐 배송도 오래 걸릴텐데 ㅠㅠ 고민이 크시겠습니다.

  • @user-eu8tw7eo4t
    @user-eu8tw7eo4t 4 년 전

    안녕하세요 블루님

  • @cleansooman
    @cleansooman 4 년 전

    컴파운드로 곱게 문지르면 되겠네요
    돈 굳었다 ㅎ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그런 뒤에 저반사 코팅을 다시 하셔야하는데...

  • @user-ou2eg4nm6q
    @user-ou2eg4nm6q 3 년 전 +1

    사포질ㅋㅋㅋㅋㅋㅋㅋ

  • @conrad6528
    @conrad6528 4 년 전

    그냥 기본 삽시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밝은 곳에서 쓰실 거면 나노 텍스쳐!

  • @KOKONEKOKOTSUKI
    @KOKONEKOKOTSUKI 4 년 전

    정말 오래기다렸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기다려 주셔서 감사합니다

    • @KOKONEKOKOTSUKI
      @KOKONEKOKOTSUKI 4 년 전

      ColorScale 덕분에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잘알고 배우고있습니다!!ㅎㅎ

  • @SteelBloodQueen
    @SteelBloodQueen 3 년 전

    이 무지 비싼걸 직접 구매해서 리뷰를 하시다니.. 도대체...

  • @sando00
    @sando00 4 년 전

    모니터가 imac pro급..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ㅎㅎ 아이맥 프로 참 좋은 모니터죠

  • @imaginationfactory2468

    나노 텍스쳐 선택안하고 안티글레어 필름 사면 될 것을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안티글레어 필름은 반사율을 굉장히 높입니다. 그런 걸 위에 붙일거면 프로 디스플레이 XDR 말고 좀 더 저렴한 모니터 사는 게 낫죠.

  • @dolloy
    @dolloy 4 년 전 +1

    컬러스케일님 혹시 XDR이슈: cafe.naver.com/inmacbook/2207758 , world.smiilee.com/2020/01/the-pro-display-xdr-is-not-at-level-of.html#gsc.tab=0 이것에 대해 한번 짚고 넘어가주시면 안 될까요? 이 모니터 구매를 고민하는데 이런 이슈들이 나와서 망설여지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2

      네네. 당연히 짚어 드리려고 준비하고 있습니다. 상세 리뷰를 하려면 시간이 좀 걸릴텐데 긴급하게 해당 내용을 다루는 영상을 만들 것까지도 생각해놔야겠네요.

  • @user-ms1vn3us4q
    @user-ms1vn3us4q 4 년 전

    독도네 ~~~ 캬~~~~~~~ 주모~~~~~~~~~~~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ㅠㅠ 아쉽게도 독도는 아닙니다. 카탈리나섬이에요!

  • @tarkov_Lab
    @tarkov_Lab 4 년 전

    ㅠ 그냥DP포트 넣어주지ㅠ

  • @user-db4jj9kv8w
    @user-db4jj9kv8w 4 년 전

    썸네일 상태가...?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쿡형은 어차피 안 볼거에요...

  • @user-wy1ud3on1j
    @user-wy1ud3on1j 4 년 전 +1

    2:07 3발달린 오징어들에게 보내는 메시지?!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구독 떡상로켓입니다

  • @user-tw5nu5jm6q
    @user-tw5nu5jm6q 3 년 전

    필름 하나 붙이면 되지 ? 사포질 ㅠ.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필름 붙이면 저반사 처리 효과 다 사라집니다. 절대 붙이지 마셔요

  • @user-to9ci7xc5t
    @user-to9ci7xc5t 4 년 전

    두목님의 유년시절인가요..?

  • @choisunghum
    @choisunghum 4 년 전 +1

    해외 리뷰와 유저들 후기를 본 이후로 XDR 리뷰는 나만 당할순 없지로 보인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저도 구매 후에 실망한 부분들이 적지 않습니다. 딱 돈 낸만큼인것 같더라구요. 비슷한 가격대의 전문가용 모니터, 레퍼런스 모니터와 비교측정한 리뷰 준비중이니 기대 바랍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kirywife 넵, 다음주 중에 측정 시작해볼 수 있을 것 같네요

  • @user-od4jc2lw5e
    @user-od4jc2lw5e 4 년 전

    헉...모니터가 이렇게 비싼건가요? 헉...

  • @macdori
    @macdori 4 년 전

    나노텍스처는 도저히 관리가 안될 거 같음. 사실 모니터 앞에서 말만해도 침이 튀어서 얼룩이 지는데, 물로 닦지 못한다면 얼룩 닦아낼 방법이 없음... ㅠㅠ

  • @user-xw9ig1rq5k
    @user-xw9ig1rq5k 4 년 전 +1

    1:17 ㅗㅜㅑ.....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una99022
      @Yuna99022 4 년 전

      저 모니터가 저 였으면..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Yuna99022 네? ㅋㅋㅋㅋ

    • @Yuna99022
      @Yuna99022 4 년 전

      ColorScale 사랑한다고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Yuna99022 ㅋㅋㅋㅋ 감사합니다

  • @Illyasviel_von-einzbern

    그러니까 일반 천으로 닦으면 광난다는건가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그럴 수도 있다는 얘기 같습니다

  • @channeltv2243
    @channeltv2243 2 년 전

    급하지는 않지만 영상 편집용으로 구입 하려는데, 앞으로 7, 8년 바라봤을때 xdr모니터 살만할까요? 아님 신모델 나오는 거 보고 사는게 맞을까요?

  • @NHKimNamo
    @NHKimNamo 4 년 전 +4

    07:09 영상을 보면 오른쪽이 왼쪽보다 선명함이 느껴지는데요, 밝기나 설정이 동일한 것인가요?
    나노텍스처 처리로 약간 뿌연 현상이 있다고 했으니 왼쪽이 Nano-texture 글래스 모델인가요?
    아니면 주변 환경(조명, 카메라 초점 등)의 영향으로 달라보이는 것인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ㅠㅠ 영상 자체는 찍은지 너무 오래되어서 양 쪽 세팅이 동일한지 확인이 불가능하네요. 두 제품 각각 측정해서 색에 유의차 있는지 확인해서 리뷰에서 알려드리겠습니다!

    • @NHKimNamo
      @NHKimNamo 4 년 전

      @@ColorScale 감사합니다. 피드백 및 영상에 좋아요 드립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NHKimNamo 감사합니다!

  • @user-zc3px6fe8x
    @user-zc3px6fe8x 3 년 전

    방을 암실로 만들면 140만원이 아껴진다

  • @mininimS2
    @mininimS2 4 년 전

    리뷰하고 중고로 파셔야할듯 가격이...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HDR 영상 제작 등에 계속 활용할 계획입니다!

  • @jjjun5926
    @jjjun5926 4 년 전 +3

    안티글레어로 오는 화질단점을 커버치고 140만원을 더 붙였다는거 아녀. 전문가들중 빛반사에 민감한 분들이 추가하는 기능이네요.

  • @user-fu6dy7rm8s
    @user-fu6dy7rm8s 3 년 전

    엄청고운 사포로 갈으면 비슷한효과는낼수있겟지만 ㅈ망하겟지?
    근대 생각해보면 애플 모니터 글라스 존나 딴딴해서 사포로 갈으려면 안될탠데
    이차이가 140만원 지렷다리

  • @longtermview
    @longtermview 4 년 전

    krplus.net/bidio/cdqylaBqhG-4qH4
    ipad pro3 12.9와 비교해 봤습니다.

  • @PPongPong
    @PPongPong 4 년 전

    여러방향으로 무작위 반사하는 걸 "난반사"라고 부릅니다.
    안티 글레어 처리가 그런 거라면, "난반사 처리"라고 부르시면 딱이겠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다만 디스플레이를 완전한 난반사 표면으로 만들지는 못하거든요. 난반사 성분을 강화시키긴 하죠. 그래서 난반사 처리라고 부르기는 애매한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 @zyxwvutsrqpon_lk_ihgfedcba

    구독자 만명이 안되는데 1700을 태웠네? 돈이 믾은 분인가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주 목적은 모니터 사용이고 사용할 모니터로 리뷰도 하는 거니까요. 앞으로 HDR 영상 제작 관련된 내용도 다뤄볼 예정입니다.

  • @0_gunny
    @0_gunny 4 년 전

    정반사, 난반사.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난반사 성분이 많아지도록 유도하는 게 맞습니다!

    • @0_gunny
      @0_gunny 4 년 전

      "난반사"성분이란 표현은 부정확하고 "난반사"현상을 일으키는 공법이라고 표현하는게 정확할거같아요!! 아마 이제품은 none glare(눈부심방지)를 위해서 sand blasting(모래맞힘)공법을 사용한거같아요. 얕은 소견입니다. 구독은 안했지만 흥미롭게 잘봤어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0_gunny Gunny님도 잘 아시겠지만 완벽한 난반사 표면(램버시안 표면)은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완벽한 정반사 표면 또한 실제로는 존재하지 않죠. 실제 표면들은 완벽한 정반사 표면과 완벽한 난반사 표면의 사이의 특징을 보이는데 여기서 정반사 성분, 난반사 성분이라는 이야기를 했습니다.
      Gunny님께서 어떤 부분을 말씀하려고 하셨는지 잘 알겠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ongaebeak3098
    @ongaebeak3098 4 년 전

    픽셀 확대샷 어떤환경에서 찍었는지 알수있을까요? 나노텍스쳐모델 뿌연빛이 측정장비 광원에의한 색 같아 보여서요 혹시 반사현미경 사용하셨는지요.
    픽셀에서나오는빛이 흐려진거라면 저렇게 일관되게 흐린 막이 덮인것처럼 보일수있는지 의문입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암실에서 5배 매크로 렌즈를 카메라에 달아서 찍었습니다. 외부 광원은 없었구요, 유일한 광원은 디스플레이 자체였습니다. 흐린 막으로 보이는 것은 초점을 픽셀에 맞춰서 픽셀보다 렌즈에 가까이 있는 나노 텍스쳐 면에 초점이 나가서 그렇고 해당 면에 초점을 맞춘 영상(6:03)을 보시면 R, G, B들이 어지럽게 찍히고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 말씀하신 대로 외부 광원때문에 뿌연 막이 생긴 거라면 스탠다드 글래스 모델에서도 해당 현상이 관측되었을 것입니다.

    • @ongaebeak3098
      @ongaebeak3098 4 년 전

      그런거였군요 답변감사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ongaebeak3098 넵!

  • @3hatu
    @3hatu 4 년 전

    어쩐지 아이맥 프로보다 화면이 덜 선명하고 밝기도 낮은듯 싶은대 이런 이유가 있었네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아이맥 프로랑 SDR 기준 밝기는 같습니다. 반사율도 더 낮은데 밝기 최대로 올리고 보면 그렇지는 않을겁니다.

  • @ergoproxymeister
    @ergoproxymeister 4 년 전 +3

    모니터 후드 쓰고 개인 책상별로 파티션으로 나뉘어 있고 통제된 조명으로 작업자에게 작업하기 좋은 환경이 만들어져 있다면 굳이 나노텍스쳐 쓸 필요는 없을듯. 넓은 개방된 사무실에 사방에 조명이 있고 그러면 나노 텍스쳐가 유용할듯

  • @Neymar.Jrsiteoficial
    @Neymar.Jrsiteoficial 4 년 전 +2

    그냥 응 감성이야 사과 그려져있으면 비싸도 돼 빼애액 앱등이들 얘기만 듣다가 진성 리뷰어의 설명을 들으니 속이 후련해지네요 장단점 설명 매우매우 좋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doku2
    @user-doku2 4 년 전

    아니, 이미 가격은 안드로메다인데, 논글래어 하는 이유를 일반인 기준으로 말하면 쓸데없는 짓거리에 돈 더 받아낸다고 하는 것 밖에 더되요? 모니터에 무반사 검은 베잴에 시꺼먼 차광후드 쓰는 멋대가리 1도 없는 전문가 모니터는 뭐가 됩니까? 이 가격이 납득 가능한 전문가 기준으로 말씀해야 되지 않을까요? 가수가 녹음할때 쓰는 몇백만원 하는 모니터헤드폰을 일반인에게 보여주면서 돈낭비라고 하면 안되는 것과 마찬가지 아닐까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음 ㅠㅠ 죄송한데 댓글이 정확하게 이해가 안 됩니다. 제가 영상에서 쓸데없는 짓거리에 돈 더 받아낸다는 뉘앙스로 말한적은 없는 것 같은데요. 어느 부분에서 그렇게 느끼셨는지요?

    • @user-doku2
      @user-doku2 4 년 전

      @@ColorScale 논 글래어 하는 이유가 자신이 비춰진다, 그때 그때 입는 옷 색깔에 색보정 착각을 일으키니까 논 글래어 하고요, 장시간 보는 눈의 피로도를 생각해도 논 글래어를 하는 거고요.
      너무 사전지식이 없는 구독자 위주로 설명하니, 제조사가 왜 이런 두가지 선택옵션을 만든 이유를 제대로 말하지 않는 것 같아서 끼어들었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래도 애플은 어떤 유저가 쓸지 알고 만든 제품이니만큼, 애플이 이런 비싼 모델과 옵션을 단 이유는 제대로 전달 해 주셨음 하네요.
      한때 삼성도 전문가 모니터 시장 뛰어든다고 고가와 저가 모델 내놓았는데, 시장에선 외면 받았네요. 삼성이 바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일반인이 몰라줘서, 현장 영업사원도 이 제품의 장점과 특별한 성능을 몰라보니, 알려지지 않더라고요. 한때 가전매장에서 일하면서 자기네 메이커 고가 TV성능도 못알아 보는 영업사원 보면서 한숨쉬었습니다. 심지어 신제품 교육나온 분도 중구난방 가르치는거 보고 어이없는거 옆에서 다 봤구요.(결국 이해 못하더군요, 저한테 묻는데 어디서 부터 말해야 할지 너무 길것 같아서 답변 안해줬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user-doku2 ㅠㅠ 아니요. 죄송하라고 드린 말씀이 아닙니다. 괜시리 제가 죄송해지네요. 짚어주신 내용들은 저도 유튜브라는 플랫폼을 통해 컨텐츠를 뿌리면서 항상 고민하는 부분입니다. 곧 웹 페이지도 개설할 예정인데 웹 페이지에는 좀 더 딥하고 전문적인 내용을, 유튜브에는 지금처럼 좀 더 가벼운 내용을 전달하는 투 트랙 방식으로 갈까 고민중입니다. 좋은 의견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BondiBeache
    @BondiBeache 4 년 전

    저반사 처리를 한 대신에 그만큼을 알고리즘으로 처리해서 내부 발원체를 적당하게 더 밝고 대비있게 만들어서
    반사가 안되면서도 똑같은 색감과 또렷함을 구현했다.
    이 정도는 되어야 애플에서 140만원에 나온 나노 텍스쳐라고 자랑할수 있는거 아닌가?
    너무나도 별거 아닌걸 굉장히 자세하게 설명하니까 코믹하게 보이기까지 하잖아...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현재 기술로는 불가능한 이야기인 것 같습니다 ㅠㅠ. 언젠가는 그런 날이 오겠죠. 그리고 아마 그런 기술이 나온다면 나노 텍스쳐에만 들어갈 게 아니라 스탠다드 글래스에도 들어갔을 것 같아요.

  • @bumkyukim9950
    @bumkyukim9950 4 년 전

    소비자들 봉으로 만든돈으로
    애플직원들은 몇억씩 연봉받아간다
    님들은 실컨 애플 빨아주삼
    님들 고생해서번돈으로
    애플직원들 복지는 무척 향상될테니

  • @user-rq5fx6pl5t
    @user-rq5fx6pl5t 9 개월 전

    전문가도 아닌사람들이. 다영상찍네.

    • @ColorScale
      @ColorScale  9 개월 전

      말씀하시는 거 보니 전문가이신것 같은데 영상 올리고 링크 남겨주시면 제가 살펴보고 좋은 내용이면 채널 구독자들에게 소개해드릴게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