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이점을 향해가는 2024 OLED 함께보기 [4K HDR]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 이 영상은 LG디스플레이로부터 원고료를 제공받아 제작된 영상입니다.
    * 이 영상은 HDR로 마스터링되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플래그십 스마트폰, TV나 미니 LED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기기에서 감상할 경우 최고의 감상 경험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컬러스케일 구독은 bit.ly/32PAy5F
    멤버십 가입으로 컬러스케일 응원하기 - / @colorscale
    작년 META Technology( • 화질 끝판왕 등장? 신기술로 더 밝아진 ... )에 이어 1년만에 META Technology 2.0을 탑재한 OLED 패널이 공개됐습니다. 더 개선된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부터, 더 발전된 메타 멀티 부스터, 디테일 인핸서 기술이 합쳐지면서 OLED를 점점 더 완전체에 가깝게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이 기술을 미리 본 Blue의 소감을 HDR로 실감나게 감상해보시죠!
    META2 테크 페이지|bit.ly/48JF8nA
    #LGDisplay #OLED #METATechnology
    0:00 인트로
    0:07 META Technology 복습
    1:22 META 2.0
    2:09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
    4:04 화면 밝기 측정
    4:41 메타 멀티 부스터
    5:15 밝기가 3000니트?!
    5:32 컬러 밝기
    5:54 WOLED 설명
    9:05 메타 멀티 부스터 유의점
    9:31 디테일 인핸서
    12:16 마무리
  • 과학기술

댓글 • 294

  • @ClTY-HUNTER
    @ClTY-HUNTER 3 개월 전 +145

    블루가 칭찬한다=비싼제품ㄷㄷㄷ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24

      이젠 가성비 제품도 열심히 찾아오겠습니다

    • @user-zh7fi7yq9s
      @user-zh7fi7yq9s 3 개월 전 +1

      신경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nayamoya
      @nayamoya 3 개월 전 +1

      비싼제품= 좋다 그러므로 칭찬한다 ^^

    • @starmada66
      @starmada66 3 개월 전 +5

      기술 체널이니 신기술이 많이 들어간 비싼 제품을 칭찬할 수밖에

  • @korlds
    @korlds 3 개월 전 +2

    이번 ces 에서 4k 240hz oled 모니터 많이 나왔는데 그것도 한번 다뤄주세요!

  • @user-mf2lu6hb6b
    @user-mf2lu6hb6b 3 개월 전 +9

    공대생으로서 이해가 엄청 잘되요. 역시 믿고보는 컬러스케일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영상 재밌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ParkVeron
    @ParkVeron 3 개월 전 +45

    암실에서 3000니트까지 쓸일은 절대없겠지만
    낮추고썼을때 소자수명이 로그함수로 늘어날것을 생각하면
    이제 정말 OLED넘어갈떄가 되었구나 싶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0

      꾸준히 기술발전이 이뤄지고 있는 걸 보니 좋더라구요

    • @user-ww1pg3rq6w
      @user-ww1pg3rq6w 3 개월 전 +1

      흰색화면 50%~100% 이상에서 지속밝기가 중요해요
      ABL걸려서 밝기 바뀌는거 엄청 별로거든요

    • @Its_me_1234
      @Its_me_1234 3 개월 전 +2

      ​@@user-ww1pg3rq6w맞는말씀이긴 합니다. 다만 이런게 실제 가정에서 얼마나 영향을 주고 실제 구매자중에 몇몇이나 영향을 받을 펙터인지 개인적으로는 의문입니다 ^^

    • @weirdgiven
      @weirdgiven 3 개월 전

      절대 없지는 않습니다. HDR의 목표는 현실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구현하는 것이고, 3천니트는 현실의 다이나믹 레인지에 한참 못 미치는 밝기입니다. 실내 수준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구현하는 데만도 수만니트가 필요합니다. 메타의 프로토타입 VR HMD중에 현실의 실내 수준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구현하기 위해 만든 Starburst 라는 물건은 2만니트에 달하는 밝기를 구현할 수 있는데, 이조차 현실에는 미치지 못하며 메타의 연구 자료중에 자사 사무실의 다이나믹 레인지를 구현하는데 4만니트 이상이 필요하다고 나왔습니다 (LED 전등을 쳐다볼 때 그 정도 됩니다)
      극단적으로, 진짜 현실을 그대로 구현하는 수준의 화질이 되려면 태양을 쳐다볼 경우 눈이 멀 수 있을 정도가 되어야 합니다. 현실적으로는 안전문제 등으로 인해 가능하더라도 안 만들 거 같긴 하지만, 태양에 비해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낮은 밝기를 보여주는 실내 전등 하나를 현실과 똑같이 구현하는데 수만니트 이상이 필요합니다
      3천니트 수준이면 여전히 실제 현실과는 굉장히 거리가 있는 화질을 보여줄 수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화면 내 모든 영역이 3천니트인 것이 아니라 10%에 해당하는 좁은 하이라이트 영역만 3천니트입니다

    • @user-uu1jr1gp7s
      @user-uu1jr1gp7s 2 개월 전 +1

      @@Its_me_1234 신경안쓰이는 분이있다는게 더신기하네요 엄청거슬리던데

  • @starbixx
    @starbixx 3 개월 전 +3

    간만의 영상ㅠㅠ 정말 재미있게 잘 보았습니다 앞으로도 양질의 영상 꾸준히 부탁드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ㅠㅠ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시 시동 걸었으니까 꾸준히 달려볼게요

  • @crowcsh
    @crowcsh 3 개월 전 +4

    알기 쉽게 설명해주는 점 너무 좋습니다 자세히 알고싶을땐 컬러스케일 채널이 딱인것같네요

  • @user-fm7qp4dx6u
    @user-fm7qp4dx6u 3 개월 전 +11

    항상 전문적인 내용 저같은 일반인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유익했어요 진심ㄹㅇ

  • @Shineyongs.
    @Shineyongs. 3 개월 전

    오랜만에 복습하는 칼럼 리뷰 영상 잘 봤습니다
    빛 반사 개선과 오디오 볼륨 조절 처럼 어두운 영역 밝기의 디테일 차이가 많이 나는군요

  • @user-vb1bt7gz3j
    @user-vb1bt7gz3j 3 개월 전 +1

    올해도 좋은영상 감사드려요 근데 컬러밝기가 컬러볼륨인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컬러 볼륨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개념인 건 맞습니다! 완전히 동일한 건 아니구요

    • @user-vb1bt7gz3j
      @user-vb1bt7gz3j 3 개월 전

      @@ColorScale 감사합니다 ㅎㅎ

  • @HeadRealS
    @HeadRealS 3 개월 전 +1

    HDR영상 정말 감사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ㅎㅎ 앞으로도 좋은 영상들 많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somblanket
    @somblanket 3 개월 전 +2

    오랜만에 보는 4k hdr 영상이네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ㅎㅎ 앞으로도 hdr을 써서 보여드려야 하는 영상들은 hdr로 가져올게요

  • @jordankj9859
    @jordankj9859 3 개월 전 +21

    oled가 약점이였던 밝기를 저렇게 개선하면 이제 oled와 다른 디스플레이의 경쟁은 순전히 가격과 내구성의 영역에서만 이뤄지겠네요. 화질은 모든 면에서 비교 불가

    • @We_do_not_sow
      @We_do_not_sow 3 개월 전 +1

      내구성도 정말 많이 개선되는 느낌

    • @user-ph6lk7eq5s
      @user-ph6lk7eq5s 개월 전

      번인

    • @krauskim7662
      @krauskim7662 개월 전

      @@user-ph6lk7eq5s 번인도 엄청 개선됐다고
      모르면 공부를 하고 아는척을 합시다 좀

  • @istherenavi859
    @istherenavi859 3 개월 전 +1

    오랜만의 디스플레이영상 좋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앞으로 더 많이, 자주 업로드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gak1026
    @gak1026 3 개월 전 +3

    비전 프로 영상때만 해도 비전공자들이 보기엔 힘들겠다 싶었는데, 이번에는 쉽게쉽게 잘 풀려있는 것 같아요. 사운드가 오락가락하는 부분만 빼면 오늘 영상 만점..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ㅎㅎ 칭찬 말씀 감사드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사운드는 촬영 장소가 스튜디오가 아니라 주변 소리가 좀 많이 섞여들어온 환경이라 ㅠㅠ 양해 부탁드립니다

  • @kazuyamajin1570
    @kazuyamajin1570 3 개월 전

    다음 영상에는 투명 디스플레이 에대해서 하실거죠?리뷰 부탁 드립니다!!!

  • @Lucandine
    @Lucandine 3 개월 전 +1

    크으 아침부터 고퀄영상 👏🏻👏🏻

  • @christinkim4491
    @christinkim4491 3 개월 전 +1

    LG OLED 77G3KNA TV로 시청했습니다. 2160 HDR로 촬영해 주셔서 정말 화면에서 빛이 나는 것을 잘 체감할 수 있었습니다. 색감도 탁월하네요. 좋은 영상 잘 보았습니다.

  • @Noinsung
    @Noinsung 2 개월 전 +1

    와 여긴 차원이 다르네 구독

  • @SlowLife_Diary
    @SlowLife_Diary 3 개월 전

    OLED도 OLED인데 HDR영상을 유튜브로 볼때마다 아직도 신기해서 한참 돌려보게 되네요 ㅋㅋㅋ 그리고 그 선봉장은 역시 컬러스케일..!!

  • @kimtaeheon777
    @kimtaeheon777 3 개월 전 +1

    선생님! s24 시리즈에서 삼성공식ar필름을 판다는 카더라?가 있는데 s24 화면리뷰하실때 제빠르게 같이 리뷰 가능하신가요? 믿고 보는 디스플레이리뷰가 컬러스케일 뿐이라서 부탁드립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저도 해당 내용 주시하고 있습니다!

    • @kimtaeheon777
      @kimtaeheon777 3 개월 전

      @@ColorScale 오늘 삼성 서비스센터 가는김에 삼성디지털프라자?가 같이있어서 봤는데 갤럭시 사전예약사은품으로 같이 준다고 나왔네요!확정입니다~~qr코드 찍어서 들어가보니깐 적혀있어요! 혹시 갤탭의 ar필름 내구성은 어땠나요? 그점도 궁금하네요!s24리뷰때 간략히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EverydayWorkingHard
    @EverydayWorkingHard 3 개월 전 +1

    형 영상 오늘 저녁 반찬으로 썼어 고마워❤

  • @ResonantLake
    @ResonantLake 3 개월 전 +2

    이번 그램 프로 360에는 반사방지코팅(AR 코팅)이 적용되지 않았다는데, 혹시 반사율 측정 가능할까요..?
    코팅을 적용하면 펜을 사용했을때의 촉감이 달라져서 적용 안했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체감할만큼 촉감이 달라지는지도 궁금합니다.
    또 corning gorilla glass with dx 이거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반사 효과와 스크래치 내구성을 잡은 유리라는데 그럼 위에 저반사 코팅을 했을때 효과가 떨어지는 유리려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제품 구하면 확인해보겠습니다!

  • @ushyuk
    @ushyuk 3 개월 전 +1

    디더링은 패널이 작은 스마트폰에서는 불리하려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스마트폰용 패널에서도 디더링 이미 쓰고 있어요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디더링을 어떻게 구현하느냐 이런 기술 상세가 다르긴 합니다!

  • @weirdgiven
    @weirdgiven 3 개월 전

    단점을 다 고쳤다라고 하기엔 게이밍에 있어서 중요한 VRR 사용시 어두운 영역 감마 문제는 해결됐나요? 이건 올레드 구조적인 문제때문에 해결이 쉽지 않은걸로 아는데

  • @paburi2002
    @paburi2002 3 개월 전

    오랜만의 영상이네요! 하지만 살수는 없는 제품...ㅎ 그래도 재밌게 잘 봤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너무 오래 기다리게 해 드려서 죄송합니다 ㅠㅠ. 그럼에도 멤버십 유지로 컬러스케일 믿고 응원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user-u454rq72r
    @user-u454rq72r 3 개월 전

    lg 신형 oled 65인치 사려고하는데 기대됩니다

  • @user-jv6so5mh9k
    @user-jv6so5mh9k 3 개월 전 +1

    화질 죽이네요 ㅎㅎ
    오랜만에 영상 보니 반가워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ㅠㅠ 너무 오래 걸려서 죄송합니다. 이제 다시 유익한 영상들 쭉쭉 뽑아 오겠습니다

  • @user-jv6ee4dd5e
    @user-jv6ee4dd5e 3 개월 전 +1

    컬러스케일에 레드랑 그린은 어디에 있나요 ?

  • @user-ou8ef2wt4u
    @user-ou8ef2wt4u 3 개월 전 +1

    드디어 올라왔다!😊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와~! 너무 늦어져서 죄송합니다 ㅠㅠ

  • @user-lh3ro3ij9u
    @user-lh3ro3ij9u 3 개월 전 +4

    PG27AQDM도 한번 다뤄주셨으면 합니다. 27GR95QE이랑 같은 패널이라던데 어떤 차이가 있는지 궁금해요!

  • @SACDragon
    @SACDragon 3 개월 전 +2

    이런 리뷰영상 HDR켜고 보는것도 처음이네요 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ㅎㅎㅎ 열심히 찍어 왔습니다

  • @houvin-yl6xn
    @houvin-yl6xn 3 개월 전 +6

    엘지가 확실히 오랫동안 발전해온 만큼, 수명이랑 밝기 면에서 대단하네요. 지난 세대에서 놀랐는데 이번 세대에서도 이만큼이나 발전이 있다는 게 놀랍습니다. 다음번에는 화학적인 소자 수명의 발전이 있으려나요 ㅎㅎ
    그나저나 meta boost와 디테일 인핸서의 경우 그럼 왜곡이 동반되는 기술인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3

      와~! 슈퍼땡스 정말 감사드립니다! 제가 지나가는 풍문으로 듣기에도 다음 세대에선 화학적인 발전이 있을 것 같습니다.
      meta booster나 디테일 인핸서의 경우에는 해당 기술이 없을 경우 표현하지 못했던 영역을 표현할 수 있게 해 주는 거라 왜곡이라고 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 @user-db6og8zg6w
    @user-db6og8zg6w 3 개월 전 +2

    티비용 oled는 편광판이 따로 들어가지는 않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WOLED는 편광판 들어갑니다!

    • @user-db6og8zg6w
      @user-db6og8zg6w 3 개월 전

      ​@@ColorScale편광판 들어가도 최대밝기가 3천니트가 나온다니 기술 발전이 어마무시하네요

  • @user-wb2zk3me5r
    @user-wb2zk3me5r 3 개월 전

    언제 hdr 영상이 iptv 방송으로 송출될까요.... ?
    아직 해상도마저 fhd에 비트레이트도 구린걸요.. 😅
    디스플레이 기술은 계속 발전하는데,
    그에 맞춘 영상소스가 없다는게 정말 아쉬울 따름입니다.
    결국, 최신 디스플레이 기술은 vr/ar과 융합되어야 제대로 가치가 나올듯 합니다.

  • @user-qf3ry2gw5w
    @user-qf3ry2gw5w 2 개월 전

    P11 pro 2022 용팡이 리뷰 부탁드립니다.

  • @user-fg7qx7qc3q
    @user-fg7qx7qc3q 3 개월 전 +2

    전문성 있는 내용 좋네요 중간에 ca 410 인가 ㅋㅋ

  • @bluetran1
    @bluetran1 3 개월 전 +3

    HDR 영상이 참 잘 뽑혔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ㅎㅎ 감사합니다! 촬영/편집 힘들었어요 ㅠㅠ

  • @hsw5379
    @hsw5379 3 개월 전 +1

    진짜 테크 유튜버,, 좋은 영상 잘봤습니다

  • @kimtaeheon777
    @kimtaeheon777 3 개월 전 +1

    드디어 영상이 ㅠㅠㅠㅠ 맛있게 먹겠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ㅠㅠ 이제 다시 자주 찾아뵙겠습니다

  • @artistkim87
    @artistkim87 3 개월 전

    역시 LG입니다😍😍😍😍😍

  • @woohj7649
    @woohj7649 3 개월 전 +1

    oled 240hz 모니터 리뷰 기대하겠습니다 ❤❤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ㅎㅎ 리스트업 해놓겠습니다!

  • @GrizzlyBear84
    @GrizzlyBear84 3 개월 전

    지난번 리뷰영상 보고 너무 교육하는거 같다고 말씀드렸는데요 확실히 교육전문이시네요 귀에 쏙쏙 들어오네요

  • @hohodak4792
    @hohodak4792 3 개월 전 +2

    영상 기다렸습니다!!
    버프된 3세대 OLED 이번 CES에도 전시되겠죠??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ㅎㅎ 그럴 것 같습니다! 영상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 @atleti_jun
    @atleti_jun 3 개월 전 +1

    이시간에 올리면 모를 줄 아셨습니까????
    너무 오랜만이네요 컬하!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ㅠㅠㅠㅠ 너무 늦어서 죄송합니다. 컬하!

  • @jjshim1
    @jjshim1 3 개월 전 +1

    기술의 발전이란 끝이 없군요 ㅎ

  • @labluegi
    @labluegi 3 개월 전 +2

    77G2를 4090에 물려서 모니터로 쓰고 있는데
    이것도 만족도가 상당한데 G4는 정말 어떨지 상상이 안 가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오우… 엄청난 환경을 세팅하셨군요

  • @cryingcat5020
    @cryingcat5020 3 개월 전 +1

    G3도 너무 쨍하다고 느꼈는데, 신형 좀 기대되네요 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오우 좋더라구요. 메타 멀티 부스터 채택된 모델 볼 수 있음 좋겠어요

  • @id.5175
    @id.5175 3 개월 전 +2

    블루님 저 진짜 궁금한게 있는데 같은 75인치 tv라면 올레드 tv와 lcd tv 중에 어느 쪽이 소비전력이 큰가요?
    보통 상품 설명 쪽을 보면 올레드 tv가 소비전력이 큰거 같은데 혹자는 아니다 올레드는 검정표현할 때 소자를 끄니까 올레드가 소비전력이 더 적다고 하던데 어느 것이 맞는지요

    • @sanghyun2776
      @sanghyun2776 3 개월 전 +2

      올레드가 평균을 내면 더 적습니다
      다만 휜화면만 띄어놓고 비교하면 lcd가 더 에너지 소비가 적을걸로 압니다
      근데 이것도 기종마다 달라질것 같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워낙 변수가 많아서 답을 드리기가 어려운 문제 같습니다 ㅠㅠ LCD도 요즘은 미니 led 백라이트를 쓰게 되면서 콘텐츠에 따른 전력소모가 바뀌어서요. 최대한 단순화해보면 최신 외부 양자효율을 높인 oled 기술들이 lcd보다는 전력효율이 좋을 것 같습니다만 제가 측정해본 건 아닙니다

    • @id.5175
      @id.5175 3 개월 전

      @@sanghyun2776 감사합니다^^

    • @id.5175
      @id.5175 3 개월 전

      @@ColorScale 감사합니다^^

  • @allthetimeallthetime9627

    4k와 uhd는 어떤 차이인가요?

  • @user-ce6wn8gq3h
    @user-ce6wn8gq3h 3 개월 전 +2

    Oled 쓰는데 지금도 와 화질 미쳤다 생각하는데 더 좋아지는거?

  • @Kan_de
    @Kan_de 3 개월 전 +1

    이런식으로 발전하다보면 어느순간 천장 장식조명을 디스플레이가 대체할수도 있겠네요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사실 이미 LGD가 OLED 조명을 시도했던 적이 있습니다 ㅎㅎ

  • @FOCAL-
    @FOCAL- 3 개월 전 +10

    Oled가 매번 단점을 극복해 나가는게 흥미롭네요ㅋㅋㅋㅋ 올해 출시될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되는 oled도 그래서 더 기대가 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4

      아이패드 프로에 탑재될 oled도 곧 다루겠습니다!

    • @nameid1547
      @nameid1547 3 개월 전

      @@ColorScale 와… 너무 기대됩니다. 올리시면 호다닥 달려올게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ㅎㅎ 나중에 설명 영상 제작해보겠습니다

  • @oumuarice
    @oumuarice 3 개월 전

    WOLED가 white sub-pixel chrominance overshoot 때문에 암부표현 문제가 있었던건가요? 아님 다른 문제 때문에 암부디테일이 무너졌던건가요?

    • @krauskim7662
      @krauskim7662 개월 전

      하나의 점은 4개의 소자가 표현하냐 3개의 소자가 표현하냐의 차이 때문에 쉽게 말해 점의 크기가 다릅니다.
      순수 화질에선 3개소자가 낫죠.
      하지만 3개 소자로 인해 벌어지는 문제가 너무 많음
      엘지는 흰색을 넣고 다른 여러기술들(영상내처럼)로 보완하며 수명, 밝기, 번인등을 엄청나게 개선했습니다.
      약간의 화질을 포기하면서 엄청나게 많은 이점을 만들어낸거
      엘지와 타OLED제조사가 거의 10년은 기술격차가 있다고 보면 됩니다.

  • @joonsick-cap
    @joonsick-cap 3 개월 전 +1

    이시간에 업로드하시면 ... 이건 못참지

  • @user-dk1ni7gj3u
    @user-dk1ni7gj3u 3 개월 전 +2

    큰 거 왔다!!

  • @IIllIll
    @IIllIll 3 개월 전 +2

    아이패드에 OLED 장착될거 같아요.
    번인 문제는 어떨까요?
    아이패드 보통 5~8년이상 쓰는데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아이패드에 장착될 oled에 대해서도 한 번 다뤄보겠습니다

  • @ysuvin
    @ysuvin 3 개월 전 +1

    가격이 얼마여 저러면 ㄷㄷ
    근데 영상 그랜드캐년 브라이스캐년인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헉 구매한 푸티지라 정확히 모르겠어요 ㅠㅠ

  • @user-no5bu6tp4d
    @user-no5bu6tp4d 21 일 전

    39GS95QE Lg 커브드 새로 나오고 있던데요? 요제품 리뷰해주세요. 삼성커브드랑 어떤 차이가 있는지, 주사율 생각시 오히려 낮은제품의 가성비 제품은 어떤건지 궁금합니다. 아수스 로그 스위프트가 같은 패널 같은데요. As가 걱정 되기도 합니다.

  • @wingz400
    @wingz400 3 개월 전

    나중에 LG나 ASUS에서 LG패널 쓴 OLED 모니터들 2024 CES에서 발표한 제품들 리뷰 좀 해주세요. 특히 32인치 4K 240Hz, FHD 480Hz 듀얼모드 가능한 모니터요. 32인치라 FPS 게임할 때 너무 큰게 문제이긴 한데 크기와 화질 그리고 인풋렉 전부 다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들한테는 최고의 모니터가 될 거 같거든요. 32인치라 너무 큰 거는 시청 거리를 두면 될 것이고...

  • @AaBb-mi7vq
    @AaBb-mi7vq 3 개월 전 +1

    M1 맥북프로로 시청 중인데 마지막까지 잘 시청하다가 1분정도 남기고 갑자기 영상이 음성은 들리는데 화면은 흰색으로만 나오고 새로고침해도 동일한 증상이 발생합니다. 설정- 화질을 누르는 순간 다시 정상적으로 영상이 표시되고 세팅창이 오른쪽 아래부분을 가려 다른곳 클릭해서 설정창 내리면 바로 또 흰색화면으로만 표시됩니다 ㅋㅋㅋㅋ 이런 오류는 또 처음이네요ㅠㅠㅠ

    • @AaBb-mi7vq
      @AaBb-mi7vq 3 개월 전

      지금 다른영상도 보고 왔는데 컬러스케일님이 올려주신 영상중에 HDR영상은 다 동일한 증상인데 일반영상은 정상적으로 잘 재생되네요;;;; 유튭 오류인가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헉 ㅠㅠ 혹시 다른 브라우저로 봐도 같은 증상이 있을까요?

    • @AaBb-mi7vq
      @AaBb-mi7vq 3 개월 전

      @@ColorScale지금 또 다시 들어가니 다 정상적으로 재생되는거 보니 일시적인 오류 이었던거 같아요~ 영상 항상 감사합니다!!

  • @918muse7
    @918muse7 3 개월 전 +2

    LG, 또 너야?
    와 진짜 개쩌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대형 oled가 빛을 볼 수 있음 좋겠네요

  • @002l
    @002l 3 개월 전

    맥북프로 디스플레이 상세분석도 꼭꼭꼭꼭꼭꼭꼭꼭 부탁드립니다

  • @intelRTX458csl
    @intelRTX458csl 3 개월 전 +2

    불꺼놓고 이불속에서 14프로로 보니까 hdr이 확실히 느껴지네요
    맛있습니다

  • @asackan
    @asackan 3 개월 전 +1

    ces oled 모니터 너무 궁금합니다 ㅎㅎ

  • @paletteR6
    @paletteR6 3 개월 전 +10

    이런 올레드 티비를 설명하는 영상을 4kHDR화질로 아이폰 14프로의 LTPO HDR시 1600nit까지 올라가는 OLED로 보니까 참 작고 눈 빠지겠네요 감사합니다.

    • @paletteR6
      @paletteR6 3 개월 전

      ㅎㅎ 이따 아이패드로 봐야지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폰으로도 한 번 보시고 아이패드로도 한 번 보시고~

  • @houvin-yl6xn
    @houvin-yl6xn 3 개월 전 +1

    4k 60fps가 아니라 4k 30프레임으로 재생되네요 한번 확인해주실 수 있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어... 30프레임이 맞습니다. 제가 제목을 잘못 달았네요. 혼동드려 죄송합니다.

    • @houvin-yl6xn
      @houvin-yl6xn 3 개월 전

      @@ColorScale아닙니다 항상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ㅎㅎ

  • @crofle3356
    @crofle3356 3 개월 전

    lcd만큼 소비전력만 반으로 낮추면 경쟁력 있겠네요

  • @user-ez1dy5yj9g
    @user-ez1dy5yj9g 3 개월 전 +1

    반사는 어떻게되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아 작년 제품과 비슷해 1% 정도 나옵니다!

  • @HPManager
    @HPManager 3 개월 전 +1

    블루님 CES 가셨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바빠서 ces 못 갔습니다 ㅠㅠ 내년엔 꼭 가는걸로…

  • @rushtenm
    @rushtenm 3 개월 전 +1

    컬태식이 돌아왔구나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다시 열심히 달려보겠습니다!

  • @jhd446
    @jhd446 3 개월 전 +2

    유튜브 컨텐츠 유일하게 hdr을 지원하는 채널!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수많은 시행착오가 있었습니다 ㅎㅎ

  • @lobluce8924
    @lobluce8924 3 개월 전

    LG디스플레이 모아야겠네

  • @fallangel7521
    @fallangel7521 3 개월 전

    블루 ces 안갓나요???

  • @user-je1gn5wu7o
    @user-je1gn5wu7o 3 개월 전 +1

    이번에 공개될 lg 게이밍모니터 정말 기대가됩니다..480hz...침만흘립니다 ㅠㅠ

  • @mokbang2633
    @mokbang2633 3 개월 전 +1

    오랜만이다~~~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반갑습니다! 오래 기다려주셔서 감사해요. 멤버십 가입자분들을 위한 선물을 하나 준비하고 있으니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ㅎㅎ

  • @AA-zh8ge
    @AA-zh8ge 3 개월 전 +1

    가격에 민감한것이 TV분야라 2~3년은 지켜봐야 겠네요.

  • @cryingbug134
    @cryingbug134 3 개월 전 +1

    MLA라... 곧 진정한 3d 디스플레이가...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진정한 3d라고 하시면 ar?!

    • @cryingbug134
      @cryingbug134 3 개월 전

      @@ColorScale 당연히 ar도...하지만 light field 카메라로 찍은걸 재생할 수 있으니까...에...

  • @jcromeo03
    @jcromeo03 3 개월 전 +2

    이제 가독성과 번인과 노랑이 겨자색이 되는걸 잡으면 되겠네요 앞서 해결한것들 보다 난이도가 미친듯이 높겠지만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가독성은 해상도 높여서 잡는 걸로 하고… 번인은 ㅠㅠ 계속 번인을 늦출 수 있는 기술 개발이 이뤄지고 있으니 점진적으로 개선된다고 봐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 @user-km1le9up6u
    @user-km1le9up6u 3 개월 전 +1

    와 너무 영상 안올라오길래 무슨일 있으신줄 알았어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ㅠㅠ 걱정시켜드려서 죄송해요. 연구를 더 이상 미룰 수 없는 시기에다가 준비하고 있는 프로젝트(곧 공개됩니다)가 겹치면서 영상 작업을 못 했습니다. 이제 꾸준히 좋은 영상들로 찾아뵙겠습니다!

  • @ABXPD
    @ABXPD 개월 전

    와우. 드디어인가? 이제 고주사율 탑재하고 게임용으로 적당한 크기로 나오면 돼.

  • @ChoiGuu
    @ChoiGuu 3 개월 전

    진짜 좋아보이네 ㅋㅋ

  • @boscodon9561
    @boscodon9561 3 개월 전 +1

    갤럭시북4그램프로 기다립니다 ㅎㅎㅎㅎㅎ

  • @FamilyBae
    @FamilyBae 3 개월 전

    뭔가 영상이 어둡네요?

  • @user-lc7vy1cx3s
    @user-lc7vy1cx3s 3 개월 전

    컬스님 어디갔다오셨어요 목빠지게 기다렸네요
    빨리 갤럭시24울트라 디스플레이 리뷰해주세요. 최대밝기 2600니트에다가 코닝고릴라 반사방지까지 들어갔단말예요 빨리리뷰내주세요!!

  • @user-lc5ds2yl9p
    @user-lc5ds2yl9p 개월 전

    문제는 터무니 없이 비싸다진다는거.....
    기술의 발전이 코스트는 낯추는데 있는게 아니라 높인다는거....

  • @jajshdywkairh3nsi
    @jajshdywkairh3nsi 3 개월 전

    신형 그램 갤북 디스플레이 리뷰 존버 1일차

  • @duk6046
    @duk6046 3 개월 전

    마이크로 렌즈 어레이 기술을 벌써 적용했구나 비싸겠네... 밝기 부스트 기능은 DLP 프로젝터의 브릴리언트 컬러 기능이랑 비슷해 보이네요 없는것 보단 나은 기능이긴한데 꼼수 기능이라 원색이나 노란색은 상당히 떨어지는데 저것도 비슷한 특성일듯?

  • @jaylee8669
    @jaylee8669 3 개월 전 +1

    어머 이게 몇년만이야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안녕하세요! ㅋㅋㅋㅋ 오래 기다리셨죠

  • @user-gl9hj8qg8p
    @user-gl9hj8qg8p 3 개월 전 +1

    이따가 태블릿으로 봐야지

  • @Ryuhei_Matsuda
    @Ryuhei_Matsuda 2 개월 전

    몰라 몰라 형 사랑한단 말이야!!

  • @user-tv8op2uz8y
    @user-tv8op2uz8y 3 개월 전

    진짜 전문가네. 설명 읏된다

  • @onfire0606
    @onfire0606 3 개월 전 +2

    LG디스플레이는 초대형 TV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올해 양산하는 4K 55·65·77·83인치와 8K 77·88인치 등 대형·초대형 OLED TV 패널 라인업에 메타 테크놀로지 2.0을 우선 적용할 방침이다. - 라고 기사에 나오던데 게임용으로 많이 쓰는 48인치는 MLA적용한 TV 출시는 안하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1

      해당 사이즈 tv는 메타 테크놀로지 2.0 적용이 안 되는 것 같습니다 ㅠㅠ 대신 게이밍 모니터쪽엔 적용이 되더라구요

  • @user-tu4ki7hk8w
    @user-tu4ki7hk8w 3 개월 전 +1

  • @sh_kim98
    @sh_kim98 3 개월 전 +1

    아이폰 15 프로 맥스로 보니 좋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ㅎㅎ 정말 좋은 HDR 디스플레이죠

  • @newyork-soho
    @newyork-soho 3 개월 전

    일단 WOLED 자체가 삼성이 만드는 QD-OLED보다 하위기술이고 전면발광이 아닌 배면발광이라 mla기술이 필요하고 번인방지위해 ASBL로 밝기제한 걸어버리고 컬러필터로 색 구현하는 단점이 있는 WOLED
    삼성이 요번에 3세대 QD-OLED 내면서 블랙라이즈가 개선이 되었나여???

  • @Ragearima
    @Ragearima 3 개월 전

    김범준 교수님 모셔서 물리학을 더해보시면 올해의 영상 나올거같아요.

  • @user-yc9rd1vh7x
    @user-yc9rd1vh7x 개월 전

    이번 2024년 신형 NEO QLED 43인치 궁급합니다! 디밍존이 개선됐는지 정보가 없네용 Kq43qnd90

  • @user-bm7ho3vb6c
    @user-bm7ho3vb6c 3 개월 전 +1

    주가를 회복해줘야지 ...주가가 밝아져야지 주가가 업그레이드 안되면서 주주는 피눈물

  • @kokunda8456
    @kokunda8456 3 개월 전 +1

    못참지

  • @CircuitBoardcokr
    @CircuitBoardcokr 3 개월 전 +2

    카메라밥 먹고 사는 사람인데 저 정도 밝기는 조금 과장해서 말하면 LED 조명 수준의 밝기라 보시면 됩니다. 디스플레이가 아니라요. 물론 발열이나 소비전력 때문에 100% Window 환경에선 그 밝기를 내기가 쉽진 않을 거고, 때문에 촬영용으로 나온 극소수 제품을 제외한 지금까지 대부분의 고휘도 HDR 디스플레이가 1% Window 기준으로 최대밝기를 산출해 왔고 홍보해 왔죠. 그 점을 알기 때문에 주인장분도 1%인지 10% Window인지 하여튼 화면 일부분에만 이미지를 출력한 상태로 측정하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5년 전에만 해도 밝은 환경에선 OLED가 불리하다는 게 통념이었는데 이젠 그것도 과거의 일이 되겠네요. 우리 집 C9가 구닥다리로 보이게 될 줄이야...

    • @ColorScale
      @ColorScale  3 개월 전

      3000니트 최대 밝기는 3% apl 기준입니다.

    • @Space-Shrimp
      @Space-Shrimp 3 개월 전

      유리 같은 반사 때문에 암실 아니면, 어두운 장면에선 주변 환경이 적나라하게 반사돼서 압도적 명암비가 무색해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