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로 쓰면 바보? 190만원 48인치 게이밍 TV LG OLED 48CX 프리뷰 [4K]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4.
  • 멤버십 가입으로 컬러스케일 응원하기 - / @colorscale
    컬러스케일 구독은 bit.ly/32PAy5F
    LG 48인치 게이밍 TV 구매하기 - coupa.ng/bSguXc
    위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컬러스케일에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오늘 가져온 물건은 LG OLED48CX TV입니다. 근데 저는 얘를 TV가 아니라 게이밍 모니터로 쓸 거에요. 4K 120Hz 최고는 아니지만 고주사율에 OLED 디스플레이다보니 응답속도 끝판왕이죠. 거기다 역시 OLED 디스플레이 특성상 화질도 굉장히 뛰어납니다. 간만에 정말 제 마음을 뛰게 하는 게이밍 모니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고 이 TV가 모두를 위한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냐? 그건 아닙니다. TV 중에서는 작지만 모니터로 쓰기에는 큰 크기가 문제입니다. 48인치 크기의 화면을 1m 거리에서 보면 수평 시야각의 55도를 TV 화면이 채우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 눈이 객체를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는 시야각은 이보다 좁습니다. 즉, 화면 구석에 있는 정보들을 반드시 봐야하는 경우라면 단점이 되는거죠. 반대로 이게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객체를 정확하게 인식하지는 못하는 부분까지를 포함하면 우리 눈의 시야각은 대단히 넓습니다. 이런 주변 시야까지 화면이 채워져 있으면 훨씬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죠.
    아, 만약에 이 제품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꼭 초기 물량을 잡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8.5세대 OLED 공정에서 48인치 패널은 77인치 패널을 생산하면서 같이 생산되는데 애초에 77인치 패널 생산량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요 제품도 물량이 충분하지는 않을 거에요.
    그리고 번인 걱정되시는 분들은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제가 집에서 2년째 게이밍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는 55인치 TV, 곧 들고와서 2년간 번인이 얼마나 되었는지 살펴보는 영상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0:00 안녕하세요. 컬러스케일의 블루입니다.
    0:16 디자인, 입출력 포트 살펴보기
    1:03 저는 이걸 TV가 아니라 게이밍 모니터로 쓰려고 샀습니다.
    1:22 4K 120Hz
    1:50 HDMI 2.1, 아직은 지원하는 기기가 많지 않습니다.
    2:26 게임 최적화 모드에 대한 설명
    2:57 HDMI 2.0에서 4K 120Hz를 사용하는 방법. 크로마 서브샘플링 거슬려 ㅠㅠ
    4:01 응답시간 끝판왕! OLED 디스플레이
    5:07 화질도 끝판왕!
    5:37 왜 하필 48인치야? 55인치는 안됨? 시야각에 대한 이야기
    7:58 의외의 장점! 소리도 좋아요
    8:23 이 TV를 사면 안 되는 사람은 누구? 빡겜하시는 분들
    9:21 이 TV 사려는 분들은 꼭 초기 물량 잡으세요! 48인치 OLED 물량이 적을 이유
    10:07 번인! 번인! 번인!
    10:46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까지!!
  • 과학기술

댓글 • 625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47

    LG 48인치 게이밍 TV 구매하기 - coupa.ng/bSguXc​
    위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시면 컬러스케일에 소정의 수수료가 지급됩니다.
    오늘 가져온 물건은 LG OLED48CX TV입니다. 근데 저는 얘를 TV가 아니라 게이밍 모니터로 쓸 거에요. 4K 120Hz 최고는 아니지만 고주사율에 OLED 디스플레이다보니 응답속도 끝판왕이죠. 거기다 역시 OLED 디스플레이 특성상 화질도 굉장히 뛰어납니다. 간만에 정말 제 마음을 뛰게 하는 게이밍 모니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렇다고 이 TV가 모두를 위한 최고의 게이밍 모니터냐? 그건 아닙니다. TV 중에서는 작지만 모니터로 쓰기에는 큰 크기가 문제입니다. 48인치 크기의 화면을 1m 거리에서 보면 수평 시야각의 55도를 TV 화면이 채우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 눈이 객체를 정확하게 인지할 수 있는 시야각은 이보다 좁습니다. 즉, 화면 구석에 있는 정보들을 반드시 봐야하는 경우라면 단점이 되는거죠. 반대로 이게 장점이 될 수도 있습니다. 객체를 정확하게 인식하지는 못하는 부분까지를 포함하면 우리 눈의 시야각은 대단히 넓습니다. 이런 주변 시야까지 화면이 채워져 있으면 훨씬 몰입감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죠.
    아, 만약에 이 제품 구매하시려는 분들은 꼭 초기 물량을 잡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8.5세대 OLED 공정에서 48인치 패널은 77인치 패널을 생산하면서 같이 생산되는데 애초에 77인치 패널 생산량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요 제품도 물량이 충분하지는 않을 거에요.
    그리고 번인 걱정되시는 분들은 조금만 더 기다려 주세요. 제가 집에서 2년째 게이밍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는 55인치 TV, 곧 들고와서 2년간 번인이 얼마나 되었는지 살펴보는 영상 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0:00 안녕하세요. 컬러스케일의 블루입니다.
    0:16 디자인, 입출력 포트 살펴보기
    1:03 저는 이걸 TV가 아니라 게이밍 모니터로 쓰려고 샀습니다.
    1:22 4K 120Hz
    1:50 HDMI 2.1, 아직은 지원하는 기기가 많지 않습니다.
    2:26 게임 최적화 모드에 대한 설명
    2:57 HDMI 2.0에서 4K 120Hz를 사용하는 방법. 크로마 서브샘플링 거슬려 ㅠㅠ
    4:01 응답시간 끝판왕! OLED 디스플레이
    5:07 화질도 끝판왕!
    5:37 왜 하필 48인치야? 55인치는 안됨? 시야각에 대한 이야기
    7:58 의외의 장점! 소리도 좋아요
    8:23 이 TV를 사면 안 되는 사람은 누구? 빡겜하시는 분들
    9:21 이 TV 사려는 분들은 꼭 초기 물량 잡으세요! 48인치 OLED 물량이 적을 이유
    10:07 번인! 번인! 번인!
    10:46 구독! 좋아요! 알림설정까지!!
    컬러스케일 구독은 bit.ly/32PAy5F

    • @rn4an4kin41
      @rn4an4kin41 3 년 전

      영상잘봤습니다. 구매는 어디서 할수 있나요? 🤔

    • @manialovek
      @manialovek 3 년 전

      게이밍모니터로도 손색이 없네요ㅎㅎ
      영상편집용으로도 가능하겠죠? 암 설치가되면ㅎ 고민도 안할것같아요ㅎ

    • @justiceleague206
      @justiceleague206 3 년 전

      정말 말씀이 맞는게 48인치도 너무 커요... 사실 40인치정도로 나왔으면 바로 질렀을텐데.. 고민고민 하고 있습니다.
      아니면 커브드로 나왔으면 좋았을텐데 말이죠.

  • @Yujina_
    @Yujina_ 3 년 전 +10

    4:09 편집 미쵸~~~

  • @user-zw8ox1mi6z
    @user-zw8ox1mi6z 3 년 전 +15

    이게 리뷰지... 근본이다 ㄷ ㄷ 너무 잘봤습니다 ~

  • @Team-Koss
    @Team-Koss 3 년 전 +4

    오늘 구독하고 처음 봤는데 정말 알고 싶은 것들을 잘 긁어주네요 .. 잘봤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별말씀을요~ 더 좋은 영상들로 찾아오겠습니다.

  • @jordan1high776
    @jordan1high776 3 년 전 +2

    이분 진짜 내가 느끼던것들을 아주 말로 쉽게 잘 풀어서 설명을 잘해주셨네요...와..감동했습니다.ㅋㅋ 구독버튼 진짜 간만에 눌러봅니다

  • @user-hf1lb5ch6f
    @user-hf1lb5ch6f 3 년 전 +7

    이렇게 큰걸 누가 모니터로 쓰냐~ 했는데 컬스님이 딱 쓰고계셨네요 ㅋㅋㅋ
    콘솔용으로 정말 딱인거같은데 너무 비싸서 못산 티비 ㅠㅠㅠ

  • @Kim_Cho_I
    @Kim_Cho_I 3 년 전 +2

    처음 컬러스케일님 영상을 봅니다. 다른 IT 유튜버 보다 디테일한 정보, 구독자 관점의 설명, 무엇보다 촬영구도가 좀 넓직하니 너무 좋네요! 구독하고 갑니다~ㅎㅎ

  • @ol6l6l
    @ol6l6l 3 년 전

    딱 궁금한것들 다 집어서 말씀해 주셔서 너무 좋았어요!
    지금 중소기업 55인치 tv사서 모니터로 쓰고있는데 큰 화면의 만족감이 쩔어요

  • @user-nz2vn7dy1t
    @user-nz2vn7dy1t 3 년 전

    리뷰가 짖짜 갈끔하네요 형임 사랑합니다

  • @hohodak4792
    @hohodak4792 3 년 전

    1:50
    메모 항상 잘보고 있습니당

  • @noseelongtime1044
    @noseelongtime1044 3 년 전

    번인 문제때문에 OLED제품은 항상 구매하게 고민됐는데 다음 번인 비교영상 넘 기다려지네여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좋은 영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 @kho920403
    @kho920403 3 년 전

    빨리 다음 영상 나오면 좋겠넹.. 번인이야기 많아서 궁금했는데.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최대한 빨리 준비해볼게요

  • @JSK7
    @JSK7 3 년 전

    디스플레이의 색에 대해 정확히 또는 심도 있게 아시는 유투버는 처음이네요! 구독하고 갑니다.! 기대할꼐요^^

  • @ehowl988
    @ehowl988 3 년 전 +1

    모니터 찾고있는데 끌리네요 추후 정보 기대되네여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넵! 내용 잘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user-iu9lr3cy1t
    @user-iu9lr3cy1t 3 년 전 +5

    잘 봤습니다. 번인 후기영상 기대합니다!

  • @ahshutal
    @ahshutal 3 년 전

    리뷰 퀄리티가 너무 좋네요. 구독하고 갑니다.

  • @gadiz_kim
    @gadiz_kim 3 년 전 +1

    안뇽하세욧~ 인사말씀이 독보적이시네요. 귀여우십니다. ㅎㅎ

  • @user-oo1cr4yu5p
    @user-oo1cr4yu5p 3 년 전 +2

    다음 번인 컨텐츠가 기대되네요!
    요즘 이제품 인터넷에서 한참 인기길래
    저는 아무리 좋게 생각해도 OLED를 도데체 왜??? 모니터로 사용하려고 하는거지라고 계속 의아했거든요.
    개인적으로는 이제품 모니터로 제대로 쓰면 길어야 2년을 못버틸텐데 말이요.
    번인에 대해 다음 컨텐츠에 자세히 다뤄주세요~!

  • @z1m3r14
    @z1m3r14 3 년 전 +3

    오우야....

  • @user-kf7ps3mo3k
    @user-kf7ps3mo3k 3 년 전

    아주 말 잘하네 마음에 들어요 구독 조아요 꾹 누르고갔니다 좋은 정보 주세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네. 더 좋은 정보 가져올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user-co2fn5ws7s
    @user-co2fn5ws7s 3 년 전 +1

    오늘 드디어 샀어요 ㅎㅎㅎ

  • @DDd-qz2te
    @DDd-qz2te 3 년 전

    작년에 oled65c9gna를 구매했었는데
    올해에 3080을 쓰기위한 큰그림이었나봅니다.
    3080주문 성공하면 영상에서 본대로 바로 설정해야겠네요

  • @user-pm6ff6bs7o
    @user-pm6ff6bs7o 3 년 전

    방금 구독 좋아요 했습니다 !!
    저도 오늘 이 제품 왔네요ㅋㅋㅋ
    진짜 책상 전부를 다차지하더라구요.
    화질이 어마무시..다만 전 2060 super라...3000번대 대기하고 있습니다 ㅠㅠ

  • @ccycca5380
    @ccycca5380 3 년 전 +3

    1년정도 올레드 tv를 모니터로 쓰고 있습니다. 게이밍 모니터에 비해 응답속도가 훨신 빨라서 실제 화면의 부드러움을 확 느낍니다. 잔상이 특히나 없어서 매우 좋더군요. 애초에 게이밍 의식하고 나온 티비라 그런지 전혀 손색이 없더라구요. 최근 쥐싱크도 지원하게 되었고 이제 3000대 그래픽 카드는 hdmi 2.1 달고 나오니 4K 120fps 기대하고 있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3080 붙여서 해 보니 좋더라구요!

  • @ersione
    @ersione 3 년 전 +1

    와... U4320Q 쓰고 있는데 바꾸고 싶네요... 근데 가격이 두배...ㄷㄷㄷ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절대 만만한 가격이 아니죠 ㅠㅠ

  • @user-jh1en7ir9w
    @user-jh1en7ir9w 3 년 전 +2

    이 티비가 성공해서 45인치 게이밍티비도 나왔으면 좋겠네요ㅋㅋㅋ 인치 줄고 지싱크칩 없는 모델 출시하면 가성비 최강일듯...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ㅎㅎ 아 참고로 이 친구도 G-sync compatible 인증이라 지싱크 칩이 따로 들어가지는 않았습니다.

  • @rhaulgoel
    @rhaulgoel 3 년 전 +18

    미쳤다 미쳤어ㄷㄷ 진짜 레전드다

  • @hylee2001
    @hylee2001 3 년 전

    영상 보고 저도 질러버렸습니다 ㄷㄷ
    PC와 연결시 사용하시는 세팅이나 팁이 궁금하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리뷰에 해당 내용들도 포함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user-gv4pn7tc6i
    @user-gv4pn7tc6i 3 년 전 +2

    게임하다가 모니터 안에 들어갈듯하네요. 요즘 게임도 하고 영화도 자주 봐서. 돈만 있으면 지르고 싶어지네요. 그리고 저도 같이 안경을 쓰는 입장이긴한데.. 렌즈 끼시면 본인이 어색하겠지만, 렌즈 써보시는게 어떠실지 합니다. 중간에 안경이 자꾸 내려가는게 보 임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시간나면 라식이나 라섹을 해볼까 싶다가 계속 시간이 안 나서 못하고 있네요 ㅋㅋㅋ 렌즈는 불편해서 ㅠㅠ

  • @user-gu8yx2yt1o
    @user-gu8yx2yt1o 3 년 전

    오..그 순식간에 완판됐다는 그 게이밍모니ㅌ..아니 tv이군요 구하셨다니 대단하시네요 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ㅋㅋㅋㅋ 맞습니다! 거의 수강신청하는 기분으로!

  • @YS_YS
    @YS_YS 3 년 전 +24

    OLED면 작업 표시줄 감추기 + 배경화면 자동 변경 + 화면보호기 필수겠군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5

      그렇게 해 주시면 좀 더 도움이 되겠죠? 저는 별 생각 없이 쓰긴 했습니다.

    • @Player_M.M
      @Player_M.M 3 년 전

      전 바탕화면 동영상으로 사용합니다.ㅎ

    • @manghalhandle
      @manghalhandle 3 년 전 +1

      전 그냥 옆에 세로 모니터 40인치 설치해서 거기로 다 옮겼어요 ㅎ

    • @ts0719
      @ts0719 3 년 전 +3

      OLED의 번인을 해결한 마이크로LED가 내년에 나온답니다

    • @jinsookim1486
      @jinsookim1486 3 년 전 +2

      @@ts0719 풉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마이크로LED는 예전에 개발 되었습니다. ㅋㅋ 그리고 일반인이 살 수 있는 가격이 아닙니다. 가격을 모르시는 듯 기업용이라 보시면 됩니다. ㅋㅋㅋ

  • @ANNOYINGSTEVEN
    @ANNOYINGSTEVEN 3 년 전

    48CX 존버중인 사람입니다
    패널이 없어서 못 파는게 아니고 스탠드 자재가 없어서 못 판다니..
    참 어이없는 상황이 아닐 수 없네요 ㅋㅋㅋ
    이런 모니터(?)를 알려주시다니 감사합니더
    제 48CX 구매 결정에 많은 기여를 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헐... 스탠드 자재가 없어서 못 판다구요? ㅋㅋㅋㅋ 코미디 같은 상황이네요. 어서 구매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

  • @unoyoon1112
    @unoyoon1112 3 년 전 +1

    시대를 앞서간 비운의 LG OLED TV

  • @SengokuYugio
    @SengokuYugio 3 년 전 +1

    콘솔할거면 최적화 모드 끄고 하는 것도 좋아요. 어차피 120까지 프레임 나올 일도 거의 없고 보통 AAA급 게임은 30~60일텐데 TV에서 가장 훌륭한 기능 중 하나가 자체 스캐일링 기능입니다 정말 PC용 모니터 따위랑은 차원이 다르죠. 온라인 게임이나 FPS게임 같이 반응속도가 중시되는 경우 말고는 게임 모드는 꺼버리는게 낫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앗 ㅠㅠ 그래도 저는 인풋렉이 적은 쪽이 더 마음에 들더라구요. 차세대기에서는 콘솔도 60프레임 위를 노려볼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 @yucheonkim269
    @yucheonkim269 3 년 전

    rtx3080이랑 3090이 hdmi2.1을 지원한다던데 그 그래픽카드들을 쓰면 저 모니터? tv?도 자기 성능을 완전히 뽑아낼수 있겠네요!

  • @_sura
    @_sura 3 년 전

    이사나 가면 사지머 하다가 이영상 보자마자 사서 1달정도 쓰고 있는데 좋긴 하네요 책상에서 거의 최대로 올릴수 있는 크기.. 가격면에선 55cx가 더 싼것 같긴 한데 그건 너무 크고 ㅎㅎ
    문제는 그래픽도 교체를 해야 하는데 삼천번대 구하기가 쉽지 않군요 ㅎㅎ

  • @temptoss
    @temptoss 년 전

    2주전에 CX 2년 후 모델인 C2 구입했습니다. 개선된 패널 들어갔다는데 문제는 물량이 없어서 한달 기다려야 한다는...

  • @Somsombb
    @Somsombb 3 년 전

    몰입감, 재미 UP
    정교함, 조작 DOWN
    34인치 OLED가 언젠가 나왔으면 좋겠네요

  • @Gravity_CannoN
    @Gravity_CannoN 3 년 전

    이제 3080이 나와서 HDMI 2.1이 나왔으니
    이 모니터(티비)의 가치가 좀 올라간 느낌이네요
    딱 4K 120프레임을 잘 맞춰주는 3080이라서 그런가
    문제는 저걸 사서 설치할 책상 공간이 나오느냐 겠어요
    거리가 너무 가까우면 안될테니
    공간이 넓어야겠죠

  • @OneBlue09
    @OneBlue09 3 년 전

    천천히 사셔도 될꺼 같아요 48인치 패널 생산라인을 파주에 만든다고 하니 물량 좀 풀릴듯...이제 짜투리로 만들지 않아서 딱히 비쌀 이유도 없을꺼 같고요

  • @user-rb8pf1om1t
    @user-rb8pf1om1t 3 년 전 +2

    48CX를 120Hz로 사용 안하고 60Hz로 사용하게 될경우에 크로마샘플링을 4:4:4로 사용가능 한건가요??

  • @wendyism4959
    @wendyism4959 3 년 전

    레이싱휠 세트 구매하려고 알아보고있는데 거치대에 이런 제품 장착하면 몰입감 끝내주겠네요

  • @vivas83lee98
    @vivas83lee98 3 년 전 +21

    실사용자 입니다.
    만족도 200% 입니다.
    이 큰 돈을 주고 산 제 자신이 참으로 칭찬하고 싶을 정도랍니다.
    LG OLED .. 미쳤따리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2

      오 구매 성공하셨군요~ 축하드립니다.

    • @peterkim4745
      @peterkim4745 3 년 전

      그리고 약 2년후. "아놔 번인 f;lsafkjls;afjlksad"
      추가로 수리기사"as기간이 지났으므로 패널교체비용 60만원 되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경험자임... 4년에 걸쳐 oled 두대 후후후...

    • @vivas83lee98
      @vivas83lee98 3 년 전 +1

      @@peterkim4745 네 그럴수도 있어요
      근데 이번제품에는 번인걱정을 줄여주기위한 기술이 담겨있어서 예전보다는 훨씬 편한사용이 가능할것으로 기대됩니다

  • @user-hp7lk7ve9l
    @user-hp7lk7ve9l 3 년 전

    제가 oled tv를 쓰고 있는데 확실히 화질은 쩔어줍니다. 번인 말고는 깔게없는 tv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번인이 항상 걸리긴 하죠 ㅠㅠ

  • @PaperR3228
    @PaperR3228 3 년 전 +1

    와 2,3년전에 4K모니터 찾을때가 생각나는 엄청 좋은 모니터네요... 그땐 고주사율 4K모니터 찾다가 때려쳤는데 지금은 이렇게 많이 들어갔는데도 불구하고 190만원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비싼데 싼 느낌입니다
    진짜 유일한 단점은 번인걱정이네요. 사면 최소 5년 이상은 써야 본전이 뽑힐텐데 ㅎㅎ 언제나 좋은 모니터 소개 감사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기술 발전 참 빠르죠~ 저도 번인 궁금합니다. 집 TV가 어떤 상태일지!

  • @yunadventurer2441
    @yunadventurer2441 3 년 전

    ㅎㅎ 저도 어제 올레드티비 왔는데 진짜 신세계에요 ㅋㅋㅋ 화질 미쳐

  • @user-nt5pn8bi8p
    @user-nt5pn8bi8p 3 년 전

    이거 뒤에 베사홀도 있나요?

  • @idslbs
    @idslbs 3 년 전

    10년전에 큰 화면에서 게임을하고 싶어서 34인치 모니터사서 쓰다가, 롤 미니맵 보려면 고개를 돌려야 볼수있다는 크나큰 단점을 안고, 27인치로 바꾸었죠. 주사율이네 화질이 좋네 하더라도..
    TV에서 보도록 설계된 콘솔게임이 아닌이상 큰화면 게임은 무리; ㅠ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네네. 특히 롤같은 게임은 미니맵이 저쪽 구석에 가서 박히게 설계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모니터에서 하기에는 불편하죠. 이건 게임 개발자들도 좀 신경써주면 좋겠습니다.

  • @user-un5he8uf4c
    @user-un5he8uf4c 2 년 전 +1

    안녕하세요 컬러스케일님 리뷰영상 정말 잘봤습니다.궁금한점이 있어서요.
    48cx같은 경우는 트루모션 기능이 아닌 기본 주사율 자체가 120hz 인건가요?
    트루모션이나 memc 120hz로 업스케일링 시켜주는 기능하고는 완전 다른 느낌인건가요??
    트루모션이랑 memc는 같은 성능이라고 보면될까요?
    tv겸 콘솔게임용으로 사용하려고합니다. memc 기능을 가진 신제품들이 저렴하기도 해서 눈이 들어와서 고민되었어요.
    괜히 memc 기능 가진 tv 구입했다가 후회 할꺼같아 혹시나 질문드려봅니다!!

  • @woohj7649
    @woohj7649 3 년 전 +2

    폭 600짜리 책상에서 보다가는 목디스크 걸릴 사이즈 ㅠㅠ
    190만원
    lg의 38wn95c나오면 관심있는데 가격이 비슷하네요 호달달
    둘다 최고의 디스플레이겠죠
    혹시... 38wn95c를 구하신다면 리뷰를.. 부탁해..요옷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의외로 스탠드가 낮아서 올려다보는 각이 나오진 않더라구요

  • @nakun572
    @nakun572 3 년 전

    저도 40인치대 모니터 쓰고 있는데 모니터 암 써서 최대한 책상 뒤로 밀어줘야 그나마 거리가 나오더군요.
    보통 이쯤되면 모니터가 상당히 무거워지는데 낙타에서 나온게 그나마 버텨주더라고요.
    15kg까지 버텨주는 녀석인데 리뷰하신 이놈 스펙 보니 스탠드 없이 15키로 조금 안되는걸로 보아 간당간당하게 설치 가능해보입니다.
    빡시게 별렌치 조여야해서 이리저리 돌리면서 보는 용도보다 벽걸이TV처럼 공간확보용으로 고정시키는 용도죠.
    그리고 이정도 모니터 사용하실 분은 책상도 튼튼하고 앞뒤 폭이 최소 80cm 나오는거 사서야해요.
    이 정도 무게를 모니터암으로 설치 고려하면 상판도 비리비리한 놈은 안됩니다.
    또 모니터가 커지면서 지나치게 높아질 수도 있으니 책상 높이도 고려해야합니다.
    크다보니 아무리 암으로 낮춰도 지차니게 올려다봐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거든요.
    여기에 컴퓨터용 책상은 공부책상보다 조금 낮고 손목이 많이 꺽이지않으면서
    키마를 조작할 수 있는게 좋다고 보는데 그러려면 책상이 낮거나 의자가 높아야하죠.
    근데 또 의자가 높으면 장시간 이용에 따른 허벅지 압박으로 건강에 안좋으니 의자는 낮추고
    그 상태에서 의자 팔걸이부터 책상에 걸친 손목의 치가 적당해야하는..
    기존에 사용하던 제품들이 이래저래 안맞으면 PC본체, 모니터, 암 외에도
    책상, 의자까지 바꿀 이유가 생겨버리죠. ㅎㅎ
    만족할만한 넓은 4k 환경으로 가는 길이 참 쉽지 않습니다.
    기존의 PC업그레이드가 부품만 바꾸는거라면 4K는 환경을 바꾼다는 말이 맞겠네요.

  • @bca5883
    @bca5883 3 년 전 +5

    OLED TV를 PC모니터로 쓰기에 크기외에는 아무 문제가 없나요?
    문자 가독성은 모니터와 차이가 없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WOLED의 픽셀 패턴 때문에 가독성에 쪼금 차이가 납니다. 100%로 화면 쓰신다 그러면 민감하신 분들은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윈도우즈 쓰시면 클리어타입 설정을 통해서 가독성을 조금 더 올릴수는 있습니다. 근데 보통 4K 화면은 150%나 200% 이런 식으로 스케일링을 해서 쓰니까 그런 경우에는 사실 차이를 느끼기 쉽지 않습니다.

    • @user-jm8km6zl4d
      @user-jm8km6zl4d 3 년 전

      그냥 하루에 간간히 겜을 즐기신다면 그닥.. 좋은 화질이 장땡임... 그대 난 완전 컴 덕후다.. 컴앞에서 말뚝 박은 죽돌이다.. 여기에 더해서 FPS/TPS 게임을 주로 한다... 그냥 닥치고 고주사율 240hz 게이밍모니터 사세요... oled 화질 좋다고 고집할 필요 자체가 없습니다....

    • @user-jm8km6zl4d
      @user-jm8km6zl4d 3 년 전

      다른걸 다떠나서 눈과 전체적인 피로도가 차원이 다릅니다....

  • @juwonjung4338
    @juwonjung4338 3 년 전

    55인치로 같은 구조의 환경에서 게이밍과 영화를 즐기고 있는 사용자인데
    이 티비로 넘어가고 싶네요... 영화 볼때는 괜찮은데 게임하면 멀미함 ㅠㅠ 하나 더 들이고 싶은데 이미 책상 위에 27인치 컴퓨터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사운드바, 55인치 티비가 있어서...
    티비도 엘지 oled 인데 고장도 안나서 못바꾸고 있어요 ㅠㅠ 솔직히 요즘 티비 고장나길 바라고 있음 ㅠ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ㅠㅠ 고장나길 바라다니 웃픕니다

  • @JSK7
    @JSK7 3 년 전

    OLED 55인치를 쓰지만 이 제품 정말 구입하고 싶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저도 55인치 쓰다가 한대 더 들였습니다

  • @tjdwndks125937
    @tjdwndks125937 3 년 전

    ㅎㄹ 저도 tv가 제품인데 가끔 컴터모니터로 쓰곤해요 다만 데스크탑이아니라서 잘 공존하며 ㅋㅋ 님보다 대략 2주정도 일찍샀죠 다만 tv가 플래그십은 아니여서 거실꺼랑똑같은데 크기면에서는 조금 동생인 크기죠 ㅋ

  • @user-nl8mn6ti6h
    @user-nl8mn6ti6h 3 년 전

    아무래도 올레드는 내구성문제등 소모품이란 느낌이강해서..

  • @CarlisleYi
    @CarlisleYi 3 년 전

    갤탭s 라인업도 올레드 소자가 커서 번인에 더 버틴다는데 얘는 더 잘 버틸듯 하네요 그래도 좀 불안한 감이 들지만요 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번인이 항상 불안하긴 합니다 ㅠㅠ

  • @David-sb2uk
    @David-sb2uk 3 년 전

    잘봤습니다 데스크탑 멀티3하는것보다 이거한대면충분할거같은데 하루12시간이상사용한대도 괜찮을까요?

  • @JAURIM.007
    @JAURIM.007 2 년 전

    테이블 브랜드좀 알수 있을까요? 사이즈 도요.
    48oled tv구매예정인데 모니터 용도로도 사용할려구 해서 테이블 어느정도 큰걸 살려고 해서요

  • @markinos11
    @markinos11 3 년 전

    형 떡밥이 점점 더 늘어나....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금방 회수하겠습니다~ ㅋㅋㅋㅋ

  • @user-yj1oe7qm5f
    @user-yj1oe7qm5f 3 년 전

    역시 대형 디스플레이는 엘지 가격이 무섭기는 하지만 모아서 사고 싶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아직은 저도 굉장히 마음에 드네요

  • @kimpd84
    @kimpd84 3 년 전

    매번 영상 아주 잘 보고 있습니다. 어디서 구매하셨나요? 판매처가 아무리 찾아도 안보이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저는 11번가에서 구입했습니다. 11번가에서 판매하던 사전예약은 이미 끝났습니다 ㅠㅠ

  • @user-nn6uv1xy3n
    @user-nn6uv1xy3n 3 년 전

    오옹 늦었지만 그래도 일찍왔다!!

    • @user-nn6uv1xy3n
      @user-nn6uv1xy3n 3 년 전

      발판에 엘지로고말고 엘지 올레드라 쓴것에 너무 기쁘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반갑습니다~ 그러게요. 발판 디자인 이뻐요

  • @triple55558
    @triple55558 3 년 전

    집에 65인치 올레드 티비가 있는데도 너무 갖고 싶네요 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저도 55인치 있는데도 하나 더 들였습니다!

  • @evpart
    @evpart 3 년 전

    모니터 2대를 1대로 치환한다면 55CX제품도 궁금하네요. 전 CAD 위주 작업이 70% 문서 20% 영상10%이거든요. 게임을 않는 경우..어떤지 궁금합니다.

  • @sejunkim7680
    @sejunkim7680 3 년 전

    안녕하세요! 좋은 영상 잘 봤습니다!
    48cx 구매 예정인데 좀 이상할 수도 있지만 2019 아이맥과 듀얼로 연결 할 때 가장 좋은 연결은 어떤 방법일까요?

  • @user-ry4qe8uv5v
    @user-ry4qe8uv5v 3 년 전

    완전 갖고싶다
    삼성 C32JG54 이제품도 리뷰해주시면 안될까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ㅠㅠ 요즘 리뷰할 제품이 너무 많네요. 기회가 되면 살펴보겠습니다.

  • @user-iy8xo9vg4f
    @user-iy8xo9vg4f 3 년 전

    형 다음리뷰좀 빨리올려줘
    형때문에 이거 지르고 9월초 배송기다리고 있어
    이거사서 3000번대 그래픽카드도 질러야되
    책임져 =3=3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3000번대 그래픽카드 대기 중!

  • @bohemian1583
    @bohemian1583 3 년 전

    저는 2019년 버전 QLED 90R을 모니터로 사용하고 있는데요...혹시 19년이나 20년 버전 QLED 90R 이 제품도 리뷰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나중에 기회가 되면 진행해 보겠습니다.

  • @mostmax1
    @mostmax1 3 년 전

    저도 며칠전에 이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제품을 사용하는데 최적 설정값 잡는 컨텐츠 한번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PC용으로, PS4 용으로 각각 설정을 어떻게 하는게 제일 화질이 좋으면서 색영역도 잘 표현 할수 있는지 말이죠.
    특히 제가 PC 를 연결하여 인터넷을 하는데 마우스 휠을 내릴때마다 화면 전체에서 차지하는 하얀색 배경의 양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가 엄청 밝아졌다 어두워졌다를 반복하는데요.
    아마 티비가 자동으로 화면을 분석해서 그렇게 하는 거 같은데 아무리 설정을 찾아봐도 끄는 방법을 모르겠더라고요. (난 그냥 밝게 고정 밝기로 보고 싶은데...)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흰색 배경의 양에 따라서 밝기가 변하는 건 LG OLED TV 시리즈의 고질적인 단점입니다. 번인 방지 등을 이유로 만들어놓은 공격적인 ABL 정책때문에 그런 거라 따로 끄는 옵션은 없습니다.

  • @user-cs5ey6uj9g
    @user-cs5ey6uj9g 3 년 전

    혹시 프로 디스플레이 XDR 상세리뷰는 언제 올라올까요? 그리고 타 커뮤티니에서 낮은 밝기에서 균일도 문제가 있다고 본것같은데 그것에 대해서도 부탁드립니다 ㅠ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요번에 플래그십 스마트폰들 리뷰 끝내고 바로 1년 롱텀 리뷰 내놓겠습니다.

    • @user-cs5ey6uj9g
      @user-cs5ey6uj9g 3 년 전

      ColorScale 넵 감사합니다. 기대하고 있어요!

  • @singsong4966
    @singsong4966 3 년 전 +1

    전문성도 없는 어중이 떠중이들이 날뛰는 유튜브 리뷰어들에 불만이 많았는데 컬러스케일 알게되고 눈이 번쩍 떠졌습니다. 좋은 영상 감사드리고 하나 여쭤볼게 있습니다.
    차세대 콘솔용으로 이 제품을 살까 하는데요, 제가 스팀에도 게임을 많이 가지고 있거든요.
    콘솔 연결시에는 괜찮지만 문제는 제 그래픽카드가 2060 이라 스팀에서 산 게임을 할 때 4k 해상도를 감당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스팀 게임을 할 때는 이 tv에서 1080p 해상도로 낮추고 하려고 하는데요, 그래도 괜찮은 화질을 확보할 수 있을지, 또한 그런 경우에도 응답속도나 지싱크, 기타 기능이 그대로 적용될까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당연히 화질 저하가 있겠지만, 동적인 화면 위주의 게임이라면 엄청 크게 다가오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정적인 화면 구성 위주의 게임이라면 차이가 좀 보이실 거구요. 응답속도나 지싱크 같은 기능들이 해상도가 떨어진다고 변할 것 같지는 않네요.

  • @S_toon
    @S_toon 3 년 전 +1

    와 미쳤다진짜 ㄷㄷㄷ

  • @tolitoma
    @tolitoma 3 년 전 +1

    잘보구 가요, 잘팔려서 27이나 32 짜리도 나오길 ㅠㅠ

    • @tjdwndks125937
      @tjdwndks125937 3 년 전

      48짜리 찾은것도 대단한거임 32이하로는 무리이지 않을까 싶네요 최소55정도는되야 그나마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ㅎㅎ 말씀대로 잘 팔려서 좀 더 소형 버전도 나오면 좋겠네요.

  • @dbsgusco15964
    @dbsgusco15964 3 년 전

    영상 항상 유용해서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제가 영상디자인 전공인데 이번에 갤럭시탭s7+가 p3영역 색100% 충족하는지 알 수있을까요? P3는 충족한다는데 몇%인지 안써있어서 컬러스케일님께 질문드렸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앗... 나중에 제품 받으면 확인해보겠습니다

    • @dbsgusco15964
      @dbsgusco15964 3 년 전

      @@ColorScale 답변감사합니다^^ 언제나 퀄리티있는 좋은 영상 기대하겠습니다

  • @w1q2w1q2
    @w1q2w1q2 3 년 전

    asus pa시리즈도 리뷰 가능할까욥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ㅠㅠ 지금 밀린 것들이 많아서 리뷰 요청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 @user-bh9dl7hj8c
    @user-bh9dl7hj8c 3 년 전

    부모님댁에 55"oled 작년 4월달에 설치.하루 평균 5시간 정도인데 아직 번인은 없네요.패널 보증 기간 넘기기 전에 생겨서 교환 받으면 좋겠지만 그럴일 없는게 젤 좋은거겠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그럴 일 없는 게 제일 좋죠 ㅠㅠ

  • @gurijys
    @gurijys 3 년 전

    평일 연속사용 2~3시간 정도 주말은 연속사용 8시간정도 패턴으로 사용하려는데 번인 걱정은 그리 크지않겠죠?

  • @EXP7724-EX
    @EXP7724-EX 3 년 전

    27인치에 240hz 나오는순간.. 그것은 얼마건간에 질러야할물건이다
    잔상이랑 인풋렉이 젤문제인데
    엘지꺼 게이밍기능들어간건 대부분 인풋렉이 3ms 이내들이라니까..
    진짜 사야해요 ㅠ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나중에 멋진 모니터 나오면 리뷰하겠습니다.

    • @EXP7724-EX
      @EXP7724-EX 3 년 전

      @@ColorScale 오진짜 감사요!

  • @user-rx7uz1ie8j
    @user-rx7uz1ie8j 3 년 전

    올레드라서 좋긴한데..48인치는 모니터로 쓰기엔 쫌.... 개인마다 사정이 다르겠지만, 제게는 32인치가까지가 딱 좋더군요.

  • @SoLAFRiel
    @SoLAFRiel 3 년 전

    다음 리뷰는 언제쯤 볼 수 있을까요? 매일 새 영상이 올라왔나 확인중...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번인 컨텐츠 위해서 오늘 집에서 티비 들고 끙끙대면서 왔습니다. 최대한 빨리 보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young-guenlee157
    @young-guenlee157 3 년 전

    구독자가 많이 늘었네요ㅋ QD필름과 YAG필름을 사용한 제품의 비교좀 해주세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앗, OLED 말씀이신가요?

    • @young-guenlee157
      @young-guenlee157 3 년 전

      @@ColorScale QD디스플레이요^^ 업체별로 QD나 YAG필름 사용하는걸로 알고있는데 각 특징이 궁금해서요^^

    • @nowewable
      @nowewable 3 년 전

      @@young-guenlee157 퀀텀닷필름말하는거인듯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young-guenlee157 삼성이 이야기하는 QD디스플레이는 청색 OLED + QD 필름을 사용하고 나머지 업체에는 QD 디스플레이라는 명칭 자체를 사용하지 않는 것으로 압니다.

    • @young-guenlee157
      @young-guenlee157 3 년 전

      @@ColorScale 그쵸^^ 청색광원을 QD로 컨번전하는 제품과 YAG로 컨버전하는 제품을 말씀드리는 겁니다^^

  • @user-fc9jo9dk9l
    @user-fc9jo9dk9l 2 년 전

    그냥 tv 로써 기능은 충분한가요??

  • @user-fx1ix3vb3s
    @user-fx1ix3vb3s 2 년 전

    컬러스케일님이 대답해주실 수 있을 것같아 질문드려요. M1부터 맥에서 120Hz 지원한다는 데, 48cx랑 m1 기기들이랑 120Hz로 바로 붙나요? 아니면 무슨 제한 사항이 있나요?

  • @LY2N
    @LY2N 3 년 전

    OLED 디스플레이 특성상 응답속도 명암비 색감 거기다 부피마저도 LCD에 비해 너무나 압도적이라 쓰기에 좋은데....
    번인이라는 단점이 너무나 커서 망설여지긴해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그러게요 저도 집 티비 얼마나 번인되었는지 궁금합니다 ㅋㅋㅋ

    • @LY2N
      @LY2N 3 년 전

      @@ColorScale 정말 번인이라는 단점을 제외하고 순수하게 디스플레이의 성능만을 놓고 보면 색역 명암비 밝기 반응속도 등등 모든면에서 뛰어난데..아...번인...번인.... 아무래도 수명과도 직결된 문제라 그런지 선뜻 고르기 난감해요

  • @Sonbadak
    @Sonbadak 3 년 전 +1

    와 정말 충격의 연속이네요. 작아서 팔리는 티비... 상당히 탐나네요. 사고 싶기는 하나 공간, 가격(?)이 발목을 잡네요. 180만원... 일단 저걸 원활히 구동할만한 PC가 있는지 먼저 확인을 하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굉장히 역설적이죠. 네. PC도 상당히 중요...

  • @priev
    @priev 3 년 전

    4k 120hz를 제대로 쓰려면 그거 굴릴 본체값도 어마어마하겠네요 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ㅋㅋㅋㅋ 맞습니다. 2080Ti도 4K120 제대로 못 그려요 ㅠㅠ

  • @IamKingSejong
    @IamKingSejong 3 년 전

    이 영상 보고 눈에 불을 켜고 질렀음. 2주 썼는데 화면이 작아보임. ㅎㅎ 이거 쓰다가 일반 모니터 보면 검은색이 회색으로 보임. 인풋렉도 내가 썼던 어떤 게이밍 모니터 보다 낮아서 좋았음. 스피커는 초저음 영역에서 많이 뭉개짐. 뻐뻐뻐뻐뻐뻑 거리는 소리가 남. 넷플릭스에서 블레이드러너 2049를 보는데 거슬렸음.

  • @rhkd8512
    @rhkd8512 3 년 전

    몇일전에 38gn950사는데...이거 보니가 이게 더 좋아보이네요 ㅜ ㅡ ㅜ 가격 똑같은데..더 크거 살걸 ㅜ ㅡ ㅜ길이는 38gn950하고 똑같나요??

    • @song98141060
      @song98141060 3 년 전

      34gn850 에서.. 38gn950 거쳐 48cx 로 왔습니다. 21:9 비율이 가진 장점을 상쇄
      할 만큼의 화질 편의성 그리고 확장성(콘솔
      대응) 을 가졌다 판단 되네요.
      저는 200% 만족합니다~ 식구들도 ㅎㅎ 좋아라 하구요

  • @briank6995
    @briank6995 3 년 전

    OLED는 응답 속도가 10배이상 월등해서 LCD LED 모니터의 태생적인 잔상이나 현상이 없지요...FPS 게임에 최고죠..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응답속도는 대만족입니다. 인풋랙이 얼마나 되는지 측정을 못해봤는데 느낌으로는 나쁘지는 않더라구요.

  • @leehwayoul
    @leehwayoul 3 년 전

    리뷰에 사용하신 시야각 자료는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그 20도에서 글자 인식 가능? 이 자료요

    • @leehwayoul
      @leehwayoul 3 년 전

      아.. 그리고 상세한 리뷰 잘 봤습니다
      48보다 55가 가격적 메리트가 있어보이는데 55는 영 불편할까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영상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55인치 실사용 중입니다. 책상위에 두고 쓸 용도로는 당연히 불편하지만 저는 1.5m 정도 거리에서 사용하는데 만족스럽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해당 데이터는 commons.wikimedia.org/wiki/File:Champ_vision.svg?uselang=fr 그림에서 처음 보았고, 이 그림의 기반이 된 데이터는 From photon to pixel이라는 핸드북에서 나온 것으로 사료됩니다. 자료마다 세부적인 값이 조금씩 다르니 정확한 값을 보시기보다는 시야의 중심으로 갈 수록 우리 눈의 해상력이 높아지며, 주변시로 갈 수록 색 검출 능력, 해상력이 현저히 떨어진다는 것에 포커스를 맞추면 될 것 같습니다.

  • @isentimental
    @isentimental 3 년 전

    책상 모델 알려주세요~ 티비도 탐나지만 ㅋㅋ ㅋㅋ

  • @krrgrr315
    @krrgrr315 3 년 전

    오늘도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일상에선 4k로 쓰고
    게임은 fhd 해상도로 할때는 120hz으로 쓰기위해
    따로 셋팅할 필요는 없는건가요?
    4k 120hz로 쓸때만 리뷰에서 나온대로 셋팅하면 되나요?
    그리고 qled 패널로 저정도 인치로 나온 tv나 모니터중에서
    컴퓨터랑 게이밍 용도로 괜찮은 제품 있으시면 리뷰 좀 부탁드립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FHD 120Hz는 따로 크로마 서브샘플링 사용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지금 밀린 게 많아 따로 리뷰요청은 받고 있지 않습니다. 여유로워지면 꼭 고려해보겠습니다.

    • @krrgrr315
      @krrgrr315 3 년 전

      @@ColorScale 넵 항상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 @wook815
    @wook815 3 년 전

    큰화면이 어떤 영향이 있는지 집 티비에 연결해서 게임 한판 해본 다음에 구입하시길...

  • @dojodojomu
    @dojodojomu 3 년 전

    48cx 사서 사용중인데요 pc연결해서 사용 할 때 홈보드 가서 편집 가서 hdmi 되어 잇는거 pc로 바꿔서 사용중이신가요??

  • @Player_M.M
    @Player_M.M 3 년 전

    이 리뷰만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cx48 살려다가 cx65로 결제햇는데 스펙차이가 없는거 같긴한데 정보가 별로 없어서 차이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크기 차이가 가장 클 거고 나머지 스펙 차이는 저도 잘 모르겠네요. 공개된 정보만 봐서는 크게 차이가 없는 것 같죠?

    • @Player_M.M
      @Player_M.M 3 년 전

      @@ColorScale 넵 공개된거만 봣을때는 말씀대로 크기차이만 있는거 같긴 한데 마케팅을 그 크기 차이떄문인지 다르게 해서요.ㅎ

    • @user-kiwikiwi
      @user-kiwikiwi 3 년 전

      65인치가 더 밝을거예요~~!

  • @kimpd84
    @kimpd84 3 년 전

    이 영상 보고 48cx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도 블루님과 같이 2080Ti 모델 쓰고 있는데 60hz 로 사용할 때 지포스 그래픽설정에서 NVIDIA 컬러 사용 어떤걸로 해야 할까요? RGB 8bpc 제한으로 쓰고 있는데 YCbCr444로 바꿔서 사용해야 하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RGB 쓰고 계시면 굳이 YCbCr로 바꾸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한 -> 전체로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 @user-vb1bt7gz3j
    @user-vb1bt7gz3j 3 년 전

    24인치 fhd 120hz oled 모니터 나왔으면 좋겠는데 나올가능성 없을까요..?
    경쟁게임에선 24인치가 딱인데 확실히 저걸로 콜오브듀티같은 1인칭 싱글게임하면 진짜 오줌지리겠네요 ㄷㄷ;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24인치 게이밍 모니터로 OLED는 당분간 보기 어렵지 않을까요? ㅠㅠ

  • @user-tr7vf3ig2o
    @user-tr7vf3ig2o 3 년 전

    cg437k가나을까요 이48인치모니터가나을까요 3080살생각 ㅎㅎ

  • @cs16300
    @cs16300 3 년 전

    아무리 4k 찬양을 해도 fps게임을 FHD 에서 하기때문에 처다도 안봤는데 인풋렉과 반응속도 보니 저거 사고싶어지네요..... 인터넷 하면 번인이 없을수가 없다 생각하는데... 번인영상 정말 궁금하네요
    아...190만... 그냥 지를까..... fps 는 잘나와야하니 FHD 로 하고 게임하면 크로스 헤어에 적 크게 잘보이겠지?(노안으로 잘 안보이는단계라;;;)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저도 개인적으로 궁금합니다! 요즘 게임들은 렌더링 해상도랑 UI 해상도가 분리된 경우가 많아서 4K에서도 FHD랑 똑같이 보일 수도 있습니다.

    • @cs16300
      @cs16300 3 년 전

      @@ColorScale 그럴꺼에요 아마도.... 하지만 제가하는 게임은 비율 16:9 에서 => 4:3 스트레칭 으로 하면 좌우로 살짝 늘어나는데요 딱 그정도 이점은 얻을껄로 생각되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cs16300 아아... 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