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40Hz 게이밍 모니터, 72코어 ARM 서버, 무안경 3D, 세계 최강 NAS. 컴퓨텍스 2023 둘러보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컬러스케일 구독은 bit.ly/32PAy5F
    멤버십 가입으로 컬러스케일 응원하기 - / @colorscale
    동에 번쩍 서에 번쩍. LA에 이어 컴퓨텍스가 열리는 대만으로 날아왔습니다. 마이크로 LED ProArt 디스플레이, ROG Ally, 안경 없는 3D 화면, 화면이 접히는 17인치 노트북, 72코어 ARM 서버, 유냉식 서버 쿨러, NVMe 32개 NAS처럼 재미있는 물건들을 많이 살펴봤습니다.
    재밌는 물건 중간중간 튀어나오는 유용한 정보, 영상 함께 보시죠.
    #computex2023 #rogally #컴퓨텍스
    0:00 컴퓨텍스 2023
    0:18 ASUS 마이크로 LED
    1:13 ASUS 안경 없는 3D
    2:27 블루라이트
    3:55 폴더블 OLED 노트북
    7:49 ROG Ally
    9:42 ASUS G9 OLED
    10:12 540Hz 게이밍 모니터
    11:09 MSI
    11:51 Acer
    12:47 Acer 안경 없는 3D
    14:36 72코어 ARM 서버
    16:33 유냉식 서버
    16:57 세계최강 NAS
    17:51 마무리
  • 과학기술

댓글 • 143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3

    컬러스케일 구독은 bit.ly/32PAy5F
    멤버십 가입으로 컬러스케일 응원하기 - krplus.net/CRqYpgUV0xPDWignRgTzp6gjoin
    동에 번쩍 서에 번쩍. LA에 이어 컴퓨텍스가 열리는 대만으로 날아왔습니다. 마이크로 LED ProArt 디스플레이, ROG Ally, 안경 없는 3D 화면, 화면이 접히는 17인치 노트북, 72코어 ARM 서버, 유냉식 서버 쿨러, NVMe 32개 NAS처럼 재미있는 물건들을 많이 살펴봤습니다.
    재밌는 물건 중간중간 튀어나오는 유용한 정보, 영상 함께 보시죠.
    #computex2023 #rogally #컴퓨텍스
    0:00 컴퓨텍스 2023
    0:18 ASUS 마이크로 LED
    1:13 ASUS 안경 없는 3D
    2:27 블루라이트
    3:55 폴더블 OLED 노트북
    7:49 ROG Ally
    9:42 ASUS G9 OLED
    10:12 540Hz 게이밍 모니터
    11:09 MSI
    11:51 Acer
    12:47 Acer 안경 없는 3D
    14:36 72코어 ARM 서버
    16:33 유냉식 서버
    16:57 세계최강 NAS
    17:51 마무리

  • @user-xq3pb2kg5p
    @user-xq3pb2kg5p 10 개월 전

    항상 좋은 정보 감사해요ㅎㅎ

  • @crowreon9967
    @crowreon9967 10 개월 전

    항상 최고에여!! 잘봤습니당

  • @Groovy_Jimin
    @Groovy_Jimin 10 개월 전 +52

    이번 WWDC 애플 글래스 분석까지 존버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18

      ㅋㅋㅋㅋ 미리부터 데이터 준비 중입니다!

    • @Groovy_Jimin
      @Groovy_Jimin 10 개월 전

      @@ColorScale 애플 비전 프로 개쩔어 형

    • @benjaminhur3701
      @benjaminhur3701 10 개월 전

      보니까 사실 딴건 아니고 소니 카메라 뷰파인더에 들어있는 그 올레드를 대형화한 것인 것 같더라구요 ㅋㅋㅋㅋ 그 자체로도 너무 대단하지만 ㅋㅋㅋ

  • @user-yn2sz9wd8s
    @user-yn2sz9wd8s 10 개월 전 +6

    대만 컴퓨텍스까지 와... 부럽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ㅎㅎ 그래도 대만은 가까워서 갈 만 하더라구요!

  • @PUTEELUDSvILWZ7cQj
    @PUTEELUDSvILWZ7cQj 10 개월 전 +4

    와 전문가는 전문가네요. 이런걸 다 알고 설명해주시다니... 대단

  • @krrgrr315
    @krrgrr315 10 개월 전

    탐나는 제품들 너무 많네요 3d모니터 상용화 되면 정말 실감나겠어요
    vr ar기기에 상용화가 가능하다면 더욱 실감 날듯..

  • @Shineyongs.
    @Shineyongs. 10 개월 전 +1

    에이수스 부스의 디스플레이 설명 잘 봤습니다!!
    요즘 하이엔드 게이밍 모니터에는 미니 LED 기술을 채용하는군요
    마지막에 어마어마한 서버 및 워크스테이션까지.. 잘봤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영상 재밌게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ZzangCue
    @ZzangCue 10 개월 전

    2천이라니... 발열이.... 겨울 행사용이군요....
    무안경 3d디스플레이는.... 요즘 기술은 모르겠지만.... 신박하네요.

  • @elephant-
    @elephant- 10 개월 전 +12

    3d시장이 예전에 3d tv 랑 모니터 막 나오고 하다가 언제부턴가 자취를 감췄었는데 이렇게 무안경으로 다시 돌아오니 되게 반갑네요 빨리 괜찮은 가격으로 파는 날이 오면 꼭 게임 한번 해보고싶어요!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2

      VR이 빠를까 무안경 3D가 빠를까 궁금하네요

    • @elephant-
      @elephant- 10 개월 전

      @@ColorScale 3d보단 vr이 빠르겠지요~ㅋㅋㅋㅋ

    • @zlzlpqqowoq
      @zlzlpqqowoq 10 개월 전 +1

      @@elephant- 그러면 이제 vr에 3d를 넣으면 되곘네요

    • @thekite3h
      @thekite3h 10 개월 전

      @@ColorScale 저런 무안경은 기술적으로는 좀 하급 기술입니다. 라이트필드랑 좀 틀려요. 왜냐면 저건 여러명이 보면 작살 납니다. 라이트필드는 빛 자체를 투과하는 상태 자체를 생성해내기 때문에 급이 틀립니다.

  • @EverydayWorkingHard
    @EverydayWorkingHard 10 개월 전

    진짜 오늘 영상 역대급이다... 블루님 감사합니다.

  • @user-lc7vy1cx3s
    @user-lc7vy1cx3s 10 개월 전

    와 이런 콘텐츠 너무좋아요 하루종일도 볼수있어

  • @PORTALOW
    @PORTALOW 10 개월 전

    양질의 컨텐츠 잘 봤습니다 :)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ㅎㅎ 영상 잘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tsalthsu
    @tsalthsu 10 개월 전

    이런거 볼떄마다 진짜 재밌따

  • @jumping-wolf
    @jumping-wolf 10 개월 전

    마지막에 서버 제품들이 흥미롭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저도 되게 흥미롭게 봤습니다

  • @user-iw9rd2ev2p
    @user-iw9rd2ev2p 10 개월 전

    신기술들 잘봤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ㅎㅎ 영상 잘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user-jz7sv6md2e
    @user-jz7sv6md2e 10 개월 전

    비전 프로 컨텐츠 기다리고 있습니다 ㅎㅎ 스펙 미쳤네요

  • @SkyWalker0410
    @SkyWalker0410 10 개월 전

    안녕하세요 컬러스케일님! 항상 퀄리티 높은 영상 유익하게 잘 보고 있습니다!
    혹시 컬러스케일 님은 맥북프로 모니터는 어떤 걸로 닦으시나요? 예전에 스테인 게이트가 있어서 어떻게 닦아야 할지 감이 안잡혀서 여쭤봅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개월 전

      저는 극세사 천이랑 상용 렌즈클리너 제품 이용해서 닦습니다!

  • @eienest1
    @eienest1 10 개월 전 +1

    예전에 3d TV를 주 모니터로 쓰면서 그걸로 겜 할때 잘써먹었는데.. 지금도 vr로 비슷하게 쓸 수는 있지만 겜용으로 3d 모니터 다시 쓰고 싶음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실제 살 만한 가격대에 제품들이 많이 출시될지 모르겠네요.

    • @eienest1
      @eienest1 10 개월 전

      @@ColorScale 안경/비안경의 차이가 있지만 한번 망한 포맷이라 좀 그렇긴 하죠 ...

  • @user-lv7di1xl6u
    @user-lv7di1xl6u 10 개월 전 +1

    저번에 Intel E core을 이용한 ARM와 서버경쟁 영상을 봤었는데 흥미롭네요

  • @AA-zh8ge
    @AA-zh8ge 10 개월 전

    영상 잘 보았습니다. 블루님 의견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항상 micro led 에서 문제가되는 모듈간 경계면 시인은 어떻게든 기술적으로 해결될것으로 보시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3

      삼성 마이크로 LED TV는 되게 열심히 찾지 않으면 모듈 경계가 잘 안 보이는 수준이었어서 충분히 기술적으로 개선 가능한 부분이라 보입니다

  • @saturn5725
    @saturn5725 10 개월 전 +1

    애플 비전 프로의 디스플레이 리뷰?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ㅋㅋ

  • @woohj7649
    @woohj7649 10 개월 전

    너무 취향저격 리뷰네요 ㅋㅋㅋ 최고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ㅎㅎ 영상 재밌게 봐 주신 것 같아 기쁩니다!

  • @houvin-yl6xn
    @houvin-yl6xn 10 개월 전

    비전 프로 공개된 걸 보니.... vr측정장비도곧 구매하시겠네요
    증강현실인데 밝은 주변 기준 영화 감상 시 명암비가 어떨지 참 궁금합니다

  • @O_dyssey
    @O_dyssey 10 개월 전

    블루라이트 유해성에 대해서 한번 다뤄주시는거도 좋을거같아요. 간단하게 말씀해주시긴 했지만 긍금해요

    • @bangbang76
      @bangbang76 10 개월 전

      krplus.net/bidio/ds6jhH6ZapHKZ3Y

  • @cs16300
    @cs16300 10 개월 전

    영상 잘봤습니다. 2:27 블루라이트 안경은 블루라이트관점에서 아무 쓰잘데기술이고 블루라이트가 수면에 방해를 주는건 맞아요 10:12 그래도 ulmb 2 의 oled 240hz 가 더 또렷하게 보여서 좋더군요

    • @cs16300
      @cs16300 10 개월 전

      @user-ho6cr8tp2w 2:27 krplus.net/bidio/gMllhntic4W1lXo 설명하는구간부터 나오게 설정했으니 함보세요 요약하면 낮에 블루컬러를 봐야하는데 안경에서 커버를한다, 하지만 차단효과가 미약하다.
      10:12 krplus.net/bidio/Y6exnahkeYjVZZw 모니터가 다르긴한데 그래도 500hz 지원하는 에얼리언웨어 의모니터가 픽셀반응속도가 느리긴하지만 밴큐의 모니터와 비교해봐도 oled ulmb2 가 더 또렷하게 볼수 있어요 물론 240hz 이기에 끊겨서 보이겠죠.. 움직이는적을 흐릿하지만 자연스럽게 부드러운 적을 볼껀가 아니면 끊겨보이겠지만 뚜렷한 적을 보겠는가 는 본인 목적과 성향에 따라 달라질수는 있겠네요 참고로 같은대응을안한 이유는 그냥 서로의 정보가 다르니 저런 행동을 한것으로 유추해서입니다.

  • @user-nz2vn7dy1t
    @user-nz2vn7dy1t 10 개월 전

    컬스에 블루는 유익하고 재밋습다

  • @user-ey4im5tf2e
    @user-ey4im5tf2e 10 개월 전

    0:16 비율 생각보다 좋네 ㅋㅋㅋ

  • @vigorelli4113
    @vigorelli4113 10 개월 전 +2

    9:50 빨리 57인치 올레드 G9 보고싶네요,,
    구구형 지나인 사용자로서
    49인치(세로길이27) 보다 더 큰 세로길이를 원하고, 올레드까지 완벽 그 자체인데….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어 올레드 g9 49인치 아니었나요?!

    • @vigorelli4113
      @vigorelli4113 10 개월 전

      @@ColorScale 헐.. 57인치, DUHD 사양이 올레드 G7인줄 알았는데, neo g9 미니엘이디 제품이였군요….😢
      Ces 2023때부터 기대했는데 올레드 G9, Neo G9 스펙을 반대로 알고 있었네요,,,,,,,,,
      42C2 꾹 참고 있었는데.. 이제야 알았습니다 흑흑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vigorelli4113 헉 ㅠㅠ

  • @jhc_99
    @jhc_99 10 개월 전

    27인치 모니터 추천 영상 1년 지났는데 2023 버전 리뉴얼은 올해 없을까요? 스케일님 작년 27인치 ips 패널 가성비 모니터 추천 참고해서 구매하려고 하고 있어서요ㅜㅠ😅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user-nz2vn7dy1t
    @user-nz2vn7dy1t 10 개월 전 +1

    오오

  • @user-mx1bh2qc9n
    @user-mx1bh2qc9n 10 개월 전

    프로아츠 시리즈 모니터 리뷰가 너무 궁금합니다!
    한국엔 리뷰가 거의 없어서, 하이엔드 전문가 디스플레이로 너무 궁금하네요ㅜㅜ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1

      ㅠㅠ 기회가 닿으면 진행해보겠습니다

  • @ASUS_ProArt
    @ASUS_ProArt 10 개월 전 +4

    ASUS 비중이 상당히 크네요 너무 좋습니다
    ProArt가 지금 가성비 모델도 많지만 행보를 보면 최상급 모니터 시장 (소니 래퍼런스 제외)에 상당히 열을 올리고 있는 거 같습니다
    앞으로의 제품이 상당히 기대됩니다ㅎㅎ
    혹시 블루님은 마이크로LED가 언제쯤 400~500만원대 모니터제품으로 나올거같나요?
    PA32UCX에서 갈아탈려하는데 언제쯤 나올지가 짐작이 잘 안되네요
    이번 소개해주신 PA32모니터를 중간에 갔다가 갈아탈지 아님 조금더 기다렸다가 갈지 고민이라서요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2

      앞마당이다보니 asus가 부스를 잘 꾸며놨더라구요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마이크로 LED 모니터는 아직 멀었다… 라고 생각합니다 ㅠㅠ

    • @ASUS_ProArt
      @ASUS_ProArt 10 개월 전

      @@ColorScale 한 5년정도 되어야지 각이 보일려나요? 요즘 워낙 빠르게 나아가는거같아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낼름 안사지네요... 솔직히 600~700정도 해도 고민해볼만한데 마이크로LED면..

    • @thekite3h
      @thekite3h 10 개월 전

      @@ColorScale 마이크로 LED 의 경우 과연 필요할까? 가 문제입니다. 사실 미니 LED 면 충분하다는 게 제 의견입니다. 왜냐면 마냥 해상도를 올리는게 능사가 아닙니다. 스크린 사이즈에 따라서 적정한 해상도가 있고 적정한 뭉개짐이 필요한데 미니 LED 일때 최대의 가성비가 나온다고 봅니다. 단지.. 지금 미니 LED 보다는 딤 존이 좀 더 늘어야 하겠지만요.

  • @kkim9669
    @kkim9669 10 개월 전 +1

    2:54 블루는 유해한가요? 잘봤습니다 😂

  • @tylerkim1884
    @tylerkim1884 10 개월 전

    미니 LED에서는 강제로 로컬 디밍을 끌 수 있는 기능이 없을까요? 일러스트할때 흰색으로 보여야 하는 부분이 어둡게 나와버리니 꽤 불편하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1

      제품마다 다릅니다. 혹시 어떤 제품 사용중인지 알 수 있을까요?

    • @tylerkim1884
      @tylerkim1884 10 개월 전

      @@ColorScale 안녕하세요. 아수스 제피러스 M16 (GU604V) 라는 모델입니다. 기존에는 주로 고해상도 제품 또는 OLED 가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처음으로 미니 LED 적용 제품을 사용하게 됐어요. 블루밍 현상은 들어봐서 알고는 있었지만 이 정도로 눈에 띄일줄은 몰랐어요. (디자이너는 아니지만) 일러스트 다룰 때 불편함이 크고요. 파워포인트에서 글자를 크게 확대한다면, 확대가 적을때는 검은색 영역 옆의 흰색이 누런색으로 보이다가, 확대를 더 크게 하면 그레이톤으로 어둡게 (검은색, 흰색 영역에 공통 로컬디밍이 off 돼 있따라는게 확 느껴지는) 보입니다. 이 현상이 그냥 정상적인 블루밍같긴한데 (불량이 아닌) 사용 환경에 따라 불편해서 필요에 따라 로컬 디밍 기능을 off 할 수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제가 찾아보기로 제가 지금 사용하는 노트북은 그런 기능은 따로 지원하지 않는 것 같네요. off 기능이 있는 제품도 있다고 말씀해 주셨는데 다음엔 잘 알아보고 사야겠어요.)

    • @tylerkim1884
      @tylerkim1884 10 개월 전

      방법을 나중에 찾아서 적어둡니다. 혹시 제피러스 쓰시는 분 중에 로컬 디밍 끄시고 싶으신 분은 Armoury Crate 프로그램 홈 화면에서 창 크기를 넓히시면 시스템 구성이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다중영역 백라이트를 클릭하시면 싱글->로컬존 으로 토글 가능합니다. (창 크기를 넓히지 않으면 저게 있는지 알기가 좀 힘든...)

  • @ainokia
    @ainokia 10 개월 전

    미니LED 좋아요 저반사를 끼얹는다면 말이죠.

  • @Ragearima
    @Ragearima 10 개월 전

    고생많으시네요. 25년되면 어디까지 갈지.. OLED가 다른형태의 발광형식으로 기술이 업데이트
    되지 않으면 정체가 많이 될 것 같은데. 25년 정도 되면 게이밍OLED로 4~8K 가 보편화 될수도있겠어요.

  • @WWed777
    @WWed777 10 개월 전 +2

    로갈이 xg모바일 물려서 사용할때 성능이 데탑이랑 성능 비교 궁금햐여!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XG 모바일 너무 비싸긴 한데 ㅠㅠ

    • @WWed777
      @WWed777 10 개월 전

      @@ColorScale 데탑 cpu 5600X 보다 좋다는 말이 있어서... ㅡㅜ ㅈㅅ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WWed777 ㅎㅎ 저도 그런 것 때문에 저 셋업 테스트해보고 싶긴 해요

  • @_sura
    @_sura 10 개월 전 +1

    nvme ssd를 쓰려면 개당 4개의 pcie레인을 써야 해서 제온같은 서버용이 아니면 pcie레인이 부족해서 못쓰죠...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1

      네 그렇죠

    • @_sura
      @_sura 10 개월 전 +1

      @@ColorScale 지금 회사서 운용하는 hci장비는 올플래시긴 한데 메인 스토리지도 장기적으로는 올플래시로 넘어가고 싶네요 i/o 성능이 넘사벽이긴 해서
      그러고보니 아수스에도 nvme전용 nas가 출시하긴 했습니다

  • @CHZZK_NAVER
    @CHZZK_NAVER 10 개월 전 +1

    Vision Pro 어떻게 측정함?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슈퍼땡스 감사드립니다! 측정을 말씀하시는 걸까요?

  • @Ryuhei_Matsuda
    @Ryuhei_Matsuda 10 개월 전

    블루.. 고마워..

  • @waterpipechannel
    @waterpipechannel 10 개월 전 +2

    만약 OLED 소재를 사용하는 고주사율 모니터라면, 저주사율을 사용하는 모니터보다 소자 생명이 짧은가요? 1초에 540번씩 다른 정보를 받아들여서 계속해서 소자에 신호가 들어오는 만큼 소자의 생명이 짧은지 아니면 큰 차이가 없는지 궁금하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1

      제가 아는 한에서는 큰 차이가 없을 것 같습니다

  • @stk3171
    @stk3171 10 개월 전

    플렉서블 활용한 노트북(?), 무안경 3D, 최강 SSD 나스가 정말로 탐나네요

  • @user-vu4oj3jr6s
    @user-vu4oj3jr6s 10 개월 전

    ProArt 32인치 제품 사용해본 사용자였는데요. 아쉬운점은 역시나 전기값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성비 있는 제품의 모니터는 아니었습니다. 이번에 새로 나온제품에서는 좀 관련하여 개선되어졌으면 좋겠네요.
    잠깐이나마 DI(Digital Intermediate) 프리랜스 작업을 해보니 이런 결론이 나왔네요.

  • @zerowaterkr
    @zerowaterkr 10 개월 전

    마지막제품은 보자마자 으악 발열은?

  • @hondawelcomeplaza
    @hondawelcomeplaza 10 개월 전

    wwdc기대합니다

  • @Pqowieuruty
    @Pqowieuruty 10 개월 전

    저도 안경에 일부러 추가 안했습니다 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ㅎㅎ 비싼 렌즈에는 기본으로 들어가서 선택도 어렵더라구요

    • @Pqowieuruty
      @Pqowieuruty 10 개월 전

      @@ColorScale 맞아요 ㅋㅋㅋ 저는 그래서 일주일 기다렸습니다 ㅋㅋㅋㅋㅋ

  • @Curry_Quinn
    @Curry_Quinn 10 개월 전

    반바지 커엽네 😀

  • @park_athanasius
    @park_athanasius 10 개월 전

    안경없는 3D모니터는 눈피로도가 어느정도 되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오랜 시간 사용해본 게 아니라 피로도는 잘 모르겠네요 ㅠㅠ

  • @user-jv6so5mh9k
    @user-jv6so5mh9k 10 개월 전 +2

    기기덕후들의 천국일 듯 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ㅋㅋㅋㅋ 그런 느낌 맞습니다

  • @Kan_de
    @Kan_de 10 개월 전

    AMD가 자일링스 인수한건 처음알았네요
    추론 프로세서는 GPU보다는 FPGA기반에 가깝겠군요 ㅎㅎ

  • @brianlee8923
    @brianlee8923 9 개월 전

    192core cpu도 나왔습니다 암페어 cpu

  • @parkdongji
    @parkdongji 10 개월 전

    asus가 젠북듀오도 그렇고 이것저것 많이 시도하네요

  • @blackcow_Gunman
    @blackcow_Gunman 10 개월 전

    지금 asus 360 hz 쓰는데 540 기대가 됩니다 ^^7

  • @gongchile
    @gongchile 10 개월 전 +1

    떄에따라 다르지만 최대로 볼수있는 hz가 500이라던데 ㄷㄷ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잔상을 줄이고 인풋랙을 줄이는 데 주 목적이 있다고 보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 @user-rx3bs1xj5f
    @user-rx3bs1xj5f 10 개월 전 +1

    최애유튜바

  • @CHZZK_NAVER
    @CHZZK_NAVER 10 개월 전

    사람들 많이 있는 광장에서 인사하는 블루 폼 미쳤다

  • @user-fp2gt5jc4c
    @user-fp2gt5jc4c 10 개월 전

    블루님 물만난 물고기 처럼 신이나서 휘졋듯 다니시네요 ㅎㅎㅎ

  • @user-in6wz7jm5i
    @user-in6wz7jm5i 10 개월 전

    역시 반사방지 코팅에 진심이신 블루님

  • @user-nz2vn7dy1t
    @user-nz2vn7dy1t 10 개월 전 +1

    월드 블루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1

      ㅎㅎ 이젠 한동안 한국에서 영상작업에 매진할 계획입니다!

  • @hondawelcomeplaza
    @hondawelcomeplaza 10 개월 전

    wwdc 영상 만들고 계시겠죠. 커피한잔 하세요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헉 정말 감사합니다. 내용이 생각보다 길어서 담주 월요일에 업로드될 것 같습니다!

    • @hondawelcomeplaza
      @hondawelcomeplaza 10 개월 전

      ​@@ColorScale ❤ 감사합니다.

  • @krystarkay7395
    @krystarkay7395 10 개월 전

    일부러 지름신 내릴때까지 방랑하시는 소장님.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ㅋㅋㅋㅋㅋㅋ 방랑이라니

  • @rech7873
    @rech7873 10 개월 전

    역시 반친자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1

      반친자가 뭐죠?! ㅋㅋㅋㅋ

  • @iutopiau
    @iutopiau 10 개월 전

    540이면 사람눈이 따라가요?

  • @weirdgiven
    @weirdgiven 10 개월 전

    솔직히 3D가 필요하면 퀘스트2/3이나 퀘스트프로를 뒤집어쓰기만 하면 끝나는 문제인데 저런게 왜 필요할지 모르겠네요. 모니터라서 여러 사람이 같이 본다? 아이트래킹 기반의 기술이라 한 사람밖에 못쓰는거 아닌가요?

  • @user-2y82bwoo45
    @user-2y82bwoo45 10 개월 전

    홍길동이야?

  • @dolce_gusto
    @dolce_gusto 10 개월 전

    블루라이트가 무서운 사람들은 도대체 블루라이트가 포함된 태양빛에 반사된 세상 모든 물체를 어떻게 바라보고 사는 걸까
    심지어 태양빛에는 진짜로 우리 몸에 해로운 자외선이라던가 다른 파장들도 포함되어 있는데 ㅋ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그래서 저는 블루라이트가 위험하다고 믿으시는 분들께 외출할 때 선글래스를 꼭 끼라고 계속 말씀드립니다

  • @rldjrthr-apffhel96
    @rldjrthr-apffhel96 10 개월 전

    대만인들 아이디어가 더 참신하네

  • @user-tt8dy5qm2m
    @user-tt8dy5qm2m 10 개월 전

    240hz가 넘어가면 죄다 25인치밖에 없어서 별로임 ㅇㅇ

  • @user-tf8ts3nb4z
    @user-tf8ts3nb4z 10 개월 전

    2010년에 아바타 개봉하고 3d Tv 니 안경이니 뜰것이다 하면서 업체들이 겁나 물건 전시했지만 한계가 명확하고 돈벌이 안될거 같으니 접었는데 근 10년만에 다시 유행이 돌아왔군요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ㅎㅎ 그러게요. XR이랑 한꺼번에 온 것 같아요

  • @user-up9fe7mo1q
    @user-up9fe7mo1q 10 개월 전

    영어를 엄청 사랑하는 사람인가봐요? ㅎㅎ
    나는 영어를 잘 몰라서 도무지 유튜버가 뭘 말하고 싶은지 모르겠네...ㅋㅋㅋ

    • @snow_ball_ing
      @snow_ball_ing 10 개월 전

      모르면 검색해서 공부하세요. 이정도로 직접 가서 보는 한국 유튜버 없어요.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ㅠㅠ 기술용어들은 영어단어를 그대로 쓰는 경우가 많아서요.

    • @user-up9fe7mo1q
      @user-up9fe7mo1q 10 개월 전

      @@snow_ball_ing
      나참... 영어 몰라서 하는 말이 아니라, 딱해서 그럽니다.
      소위 유튜번데 ... 아 이걸 뭐라 설명해야 하지? 참...

    • @user-up9fe7mo1q
      @user-up9fe7mo1q 10 개월 전

      @@ColorScale
      어그로가 기술용어인가요?
      그리고, 기술용어를 시청자가 이해하기 쉽운 말로 풀이해 쓰는 것도 좋은 유튜버가 할 일이라고 봅니다.
      제 의견을 무시하는 것도, 새겨듣는 것도 모두 유튜버의 선택이겠죠~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10 개월 전

      @@user-up9fe7mo1q 조언 감사드립니다. 딱하게 보실 것까지야 ㅎㅎ

  • @user-zm8lp5ws4e
    @user-zm8lp5ws4e 10 개월 전

    AMD쓰레기에요?🗑

  • @SteelBloodQueen
    @SteelBloodQueen 10 개월 전

    무안경 3D 모니터가 가장 탐나네.. 저게 성인용 영상으로 나오면 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