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Pro Stand Review [4K]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2. 06.
  • We all know that Apple's pro stand has been so much criticized. Selling the monitor and the stand separately is not what we usually think, but there's a company that sells this at $999?! No way..
    I was ready to criticize Apple even more for it, but I admit that I was defeated. This is truly Pro Display XDR's perfect match. It cannot be compared with other monitor arms, this is seriously at another level with its smoothness and untrembling convenience.
    Its easy detachment is another good point. If you have to use the monitor on different places, it's going to be a real good advantage for you. But when you're attaching the monitor, please follow the instructions written on the manual, and make sure to check whether it's completely attached or not. Or else, you might drop your monitor like me..T-T
    But still, the VESA Mount Adapter being $199 is still another point to be criticized. The VESA Mount Adapter doesn't even have any functions. For this kind of product, they should've sold it at its original cost plus the freight charges.
    For subscription bit.ly/32PAy5F
  • 과학기술

댓글 • 230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39

    프로 디스플레이 XDR(Standard glass) 주문하기 - coupa.ng/bKFaIf
    프로 디스플레이 XDR(Nano texture glass) 주문하기 - coupa.ng/bKFaQU
    프로 스탠드 주문하기 - coupa.ng/bKFaUb
    위 링크를 통해 제품을 구입하시면 소정의 수수료가 컬러스케일에 지급될 수 있습니다.
    세상의 욕은 다 들어먹은 프로 스탠드. 모니터랑 스탠드를 따로 떼서 파는 것부터가 상식 밖인데 이걸 125만원에 파는 기업이 있다?! 뿌슝빠슝삐슝
    욕 잔뜩 할 생각으로 만져봤는데... 졌습니다. 프로 디스플레이 XDR의 완벽한 짝이라고 말해도 될 것 같습니다. 써드파티 모니터 암들과 레벨이 다른 수준의 부드러움과 흔들림 없는 편안함이란...
    탈착이 편한 것도 큰 장점입니다. 고정된 장소를 오가면서 모니터를 사용한다면 압도적인 장점이 될 수 있을 정도입니다. 다만 모니터를 붙일 때는 메뉴얼에 쓰인 대로 잘 보고 붙이시고, 확실히 붙었는지 꼭 체크해보세요... 저처럼 모니터 떨구지 마시구요 ㅠㅠ
    다만 베사 마운트 어댑터가 25만원인 게 가장 큰 까임포인트입니다. 베사 마운트 어댑터는 어떤 부가기능도 없습니다. 이런 물건은 정말 원가 + 배송료만 받고 팔았어야 해요.
    컬러스케일 구독은 bit.ly/32PAy5F
    프로 디스플레이 XDR 미리보기는 krplus.net/bidio/pN2Kp2OIma-XomU
    프로 디스플레이 XDR 개봉기는 krplus.net/bidio/eMafo6RffGiZZoo
    프로 디스플레이 XDR 스탠다드 vs 나노 텍스쳐 글래스 비교는 krplus.net/bidio/d9eGh5OgjHmYiHY

    • @si-hwanheo2513
      @si-hwanheo2513 3 년 전

      스탠드 소식 처음 들었을때 블루님 리뷰 꼭 보고 싶었는데 즐겁게 보고 갑니다 ㅎㅎ

    • @cmmkllr6021
      @cmmkllr6021 7 개월 전

      아니 되게 얌전하셨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7 개월 전

      @@cmmkllr6021 ㅎㅎ 일상에서는 여전히 얌전합니다

  • @ChloeAriko
    @ChloeAriko 4 년 전 +72

    7:44 깜짝이야!!! (내것도 아닌데 심장이 벌렁벌렁)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3

      저도 엄청 놀랬읍니다 ㅠㅠ

    • @colorstar.
      @colorstar. 4 년 전

      저도 깜놀했습니다. ㅋㅋㅋㅋ

    • @SmartMan0403
      @SmartMan0403 4 년 전

      저도 놀랐습니다.. ㄷㄷㄷ

    • @Yuna99022
      @Yuna99022 4 년 전

      저 부분에서 갑자기 누워있다가 움찔...

    • @User-qdk3whx5pa
      @User-qdk3whx5pa 3 년 전

      저도ㅋㅋ 사람들 다 같네

  • @sdyeop
    @sdyeop 4 년 전 +43

    잘못 설치하면 빠진다는걸 보여주고 싶으셨구나.. ㅋㅋㅋ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보여드리려고 했던 건 아니고 ㅠㅠㅠㅠ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2

    컬러스케일님! XDR(Standard) 액정 닦으실 때, 애플에서 기본으로 주는 융을 이용하셔서 관리 하시나요?
    최근에 제 XDR에 지문이 묻어 닦아보니 오히려 더 번져 버리더라구요
    혹시, 시중에 나와있는 액정 클리너등을 이용해서 사용하면 괜찮은가요!
    제가 알기로는 XDR Standard 버전은 유리로 되어 있어 괜찮을듯 싶은데요~ 블루님의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4

      네~ 기본으로 주는 융을 이용해서 관리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유분기가 화면에 아예 안 닿게 하는 게 제일 좋고, 어쩔 수 없이 묻는 얼룩들은 융으로 닦아냅니다. 스탠다드 글래스 사용하고 계시면 애플 안내대로 물을 살짝 묻혀서 닦아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또 융을 자주 쓰면 융 자체가 오염되니 융을 안내대로 세탁하는 것도 고려해보시구요. 애플이 다른 클리너를 사용하지 말라고 공식적으로 안내하고 있기 때문에 저도 함부로 사용해도 된다고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ㅠㅠ. 저반사 코팅이 벗겨지거나 할 지도 몰라서 그렇게 안내하지 않나 싶습니다.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1

      @@ColorScale 말씀 감사합니다~ 융으로 조금 더 빡빡(?) 문지르니깐 꽤 괜찮은 상태로 돌아왔긴 했네요! 저는 저반사 코팅이 유리 내부에 들어간걸로 알았는데 노출된 면에 코팅이 되었나 보군요! 말씀듣고 더 조심히 사용해야 할거 같네요. 늘, 세심한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2

      @@HorgaardenJack 별 말씀을요~ 오래오래 잘 쓰시길 바랍니다.

  • @oryzasativa7746
    @oryzasativa7746 4 년 전 +8

    맞아요. 저도 처음 발표 때 스탠드보다 베사마운트 199$에 더 어처구니 없음을 느꼈는데 여론은 스탠드에만 몰리더라고요. 그 100x100짜리 하나가 뭘 해야 그 가격을 받나 싶었는데...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5

      그러니까요... 특별한 기능이 있는 것도 아닌 주제에...

  • @guraprkr
    @guraprkr 3 년 전 +11

    범용 모니터암과 다르게, 특정 무게, 특정 크기를 전제로 설계한 전용제품의 특징이 보이네요.
    좋기는 하나 저 가격대로 나올만한 이유는 없는듯.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3

      살 사람 사고 말 사람 말라는 배짱장사 ㅎㅎ

  • @user-ik2pd6cj2u
    @user-ik2pd6cj2u 4 년 전 +9

    인트로부터 깜짝 놀랬습니다!
    몇백짜리 제품이 흠집나면! 으악!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2

      ㅠㅠ 저도 엄청 놀랬습니다

  • @jongminyun3618
    @jongminyun3618 4 년 전

    컬러스케일님
    노트북을 하나 장만 하려 하는데 도무지 디스플레이에 대해서 자세히 몰라서 여쭤 봅니다.
    현재 삼성에서 출시한 QLED(1920*1080) 노트북 과 LG 출시한 노트북 WQXGA(2560*1600) 중에 화질이 더 선명하고 영상을 보거나 사진 편집 등 할때 가장 최적의 디스플레이가 어떤 브랜드가 더 나을지 추천 해주 실수 있으신가요?

    • @user-nz3bm9jk2p
      @user-nz3bm9jk2p 4 년 전

      해상도를 제외하고는 qled제품이 모든 면에서 압승일겁니다. 일단 그램 디스플레이는 srgb도 100%를 채우지 못해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제가 아직 둘 다 못 써봐서 정확하게 말씀 드리기가 어렵겠네요 ㅠㅠ. 다만 몇몇 리뷰들 찾아봤을 때 제 의견도 이룸아파트님과 비슷합니다. 화면 품질은 qled가 낫지 싶어요.

    • @jongminyun3618
      @jongminyun3618 4 년 전

      이룸아파트 정말 감사합니다. 노트북 선정에 큰도움 되었습니다. 저도 컬러스케일을 시청하면서 해상도만으로 디스플레이 화질을 판단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것 같아 댓글을 남겼는데 정말 덕분에 큰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

    • @jongminyun3618
      @jongminyun3618 4 년 전

      ColorScale 저도 컬러볼륨100% 삼성광고가 계속 머릿속에 맴돌아 삼성쪽으로 선택을 하려 했으나 최종 선택은 삼성으로 가야겠습니다. 디스플레이 분야만으로도 이렇게 복잡할 줄 몰랐습니다.

  • @user-nz3bm9jk2p
    @user-nz3bm9jk2p 4 년 전 +1

    항상 알기 쉬우면서도 정성들인 리뷰 감사합니다. 댓글은 처음 남기네요. 평소 디스플레이 관심 많아서, 영상 올라올때마다 스킵 없이 보고 있어요. 앞으로도 계속 좋은 영상 잘 부탁드립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오오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더 멋진 영상들 보여드릴게요!

  • @chancekim984
    @chancekim984 4 년 전 +11

    도리도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귀애 쏙쏙 들어옵니다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3

    컬러스케일님의 영상 드디어 떴네요! 수고 많으시네요 !!

  • @user-pe8wg5gx2y
    @user-pe8wg5gx2y 4 년 전 +7

    아마 애플의 지향점을 가장 잘 나타내는 제품이지 싶어요. 성능은 전반적인 기능성으로 보면 모니터암의 그것보다 상당히 제한적입니다. 엘레베이션,틸트,피벗 기능을 구현하는데 그리 많은 기술력이 필요하지도 않습니다. 다만 애플의 경우 다른 가치를 쫓고 있는거지요. 바로 심미성인데요. 모니터 본체에 찰떡궁합인 스탠드를 구현하기 위해 스탠드가 통알루미늄이 되었고, 거기서 이런저런 모듈을 부착하는데도 상당한 기술력이 필요했을것 같습니다. 게다가 그것을 높은 완성도로 구현한점도 고려해야 하고요. 말인즉슨, 어쩌면 많은 이들에게 공감을 받지 못할 제품이지만 애플은 자신들의 지향점을 믿고 뚝심으로 밀어붙인 결과가 프로 스탠드라 생각됩니다. 보통 이런것들은 하이엔드,명품 패션잡화에서 보여지는 내용인데요. 애플은 하드웨어 제조기업이면서도 업계와는 다른 지향점을 가지고 있는것이죠. 갠적으로 사용해본 소감은...이런 점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절대 납득 못할 가격입니다. 델 모니터 울트라샤프에 달려나오는 번들 스탠드의 기능성이나 완성도와 비교해 보아도 특별한 차이를 못느끼겠습니다. 프로 스탠드가 좀 더 부드럽긴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30만원주고 모니터 사면 딸려 나오는 델의 번들 스탠드가 뻣뻣하거나 하진 않거든요. 되려 기능성 면에선 더 낫기도 하고요.
    그리고 가격보다 더 납득이 안되는건 스위블입니다. 디자인은 예쁘게 뽑아놓고 그래서 가격은 어마어마한데 스위블이 안된다라니...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스위블 안되는 게 참 아쉽긴 했습니다. 좋은 의견 감사드려요!

    • @doobootangdeisy655
      @doobootangdeisy655 2 년 전 +1

      인사이트가 아름다운 댓글!

    • @KR-re4pz
      @KR-re4pz 년 전

      @@doobootangdeisy655 공감합니다 통찰력이 대단하신 분이네요!

    • @feeling_soso
      @feeling_soso 5 개월 전

      명품질..

  • @-zipcoke218
    @-zipcoke218 4 년 전 +25

    아이 안돼 ..ㅋㅋㅋㅋㅋㅋㅋㅋ 영상 너무 찰떡이다 ㅋㅋㅋㅋ 잘봤어용 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2

      ㅋㅋㅋㅋ 재밌으셨다니 다행입니다!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해요!

  • @macuserpower8233
    @macuserpower8233 4 년 전 +3

    프로스탠드의 연결커넥터의 내부가 어떻게 만들어 졌는지 상당히 궁금하네요.. 이 부분을 해결해 줄 용자는 없겠쬬..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ㅎㅎ 뜯기 싫게 만들어져있죠. 애플 공식 소개 영상에 보면 내부 모습을 간단히 보여주긴 하더라구요.

  • @young-qb9vd
    @young-qb9vd 4 년 전 +4

    디스플레이 관련 리뷰 유튜버중 가장 전문적인것 같아서 즐겨봅니다 ! 승승장구 하셔요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감사합니다! 더 재밌는 내용들 많이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22gg14
    @22gg14 4 년 전 +3

    걍 디자인 하나만으로도 다른 모니터 떡바르네요 ㅋㅋ헌데 기능까지 최고인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이런 특이한 제품 만드는 것도 능력입니다

  • @Sexking_is_coming
    @Sexking_is_coming 4 년 전 +2

    7:43 우어ㅜㅏ아씨 깜짝이야
    근데 잘만들긴 정말 잘만들었네요
    물론 125만원씩이나 하는 제품이니까 잘 만든 제품이어야 하겠지만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그러게요 ㅋㅋㅋ 125만원 내고 잘 만들지도 않았으면...

  • @user-bh6cp1xl3u
    @user-bh6cp1xl3u 4 년 전 +1

    근데 xdr 모니터 윈도우pc에서도 사용 가능하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일단은 안 되는 것 같습니다 ㅠㅠ

  • @user-hk5le4gk2y
    @user-hk5le4gk2y 3 년 전 +1

    나도 중고급형 모니터암 세개 쓰는중이긴 한데 진짜 보기만 해도 오질나게 부드럽긴 하다 ㅋㅋㅋ도대체 어떻게 저렇게 부드러울수 있지. 단점은 딱 두가지인듯. 책상 공간 차지하는거 없이 모니터만 앞으로 땡겨쓰기 힘들다는거랑 피벗의 경우 안전하게 조절하려면 책상 뒷 공간이 필요하다는거.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정확히 한 제품만을 위해서 만들어지고 + 공돌이를 갈아넣으면 이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 @jinsun735
    @jinsun735 3 년 전

    딕션 좋아서 귀에 쏙쏙 잘 들어와요 !!

  • @dydrms2
    @dydrms2 3 년 전

    모니터 리뷰는 언제나오나요..
    m1 맥북에어 리뷰할때도 옆에 있던데 모니터리뷰 빨리 보고 싶어요ㅠㅠ

  • @pkkim5058
    @pkkim5058 2 년 전 +3

    내 꿈의 모니터인 애플 모니터가 두개...ㄷㄷㄷㄷㄷ

  • @jaheonlee1166
    @jaheonlee1166 4 년 전 +1

    역시 귀에 쏙쏙 들어오네용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다행이네요!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zyxwvutsrqpon_lk_ihgfedcba

    100만원이 넘는 모니터 스탠드가 이해가 되버렸어...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만져보면 진짜 신기하긴 합니다.

  • @darktack121
    @darktack121 3 년 전 +4

    베사마운트는 어이가 터지는 수준이네요.. ㄷㄷ
    스탠드도 전용 스탠드로서 제역할 잘 한다고 보지만 그렇다고 100만원 넘는건 선 넘는거 같습니다

  • @dongyoungkim9558
    @dongyoungkim9558 3 년 전 +3

    영상시작할때 온몸이 움찔했습니다 700만원이!

  • @porkypooky4412
    @porkypooky4412 3 년 전 +1

    작업용(영상이나 디자인)으로 정확한 색감을 가진 모니터로 어떤 회사 제품을 추천하시나요? (가격은 논외로 성능만 봤을때요)
    애플? 에이조? 델? LG?
    그리고 영상작업에서는 명암비가 상대적으로 덜 중요한 부분인지도 궁금합니다. 명암비는 VA 패널이 더 좋은데 보통 작업용으로는 IPS 를 쓰더라고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성능만 본다고 하면 에이조겠죠? 가격대 성능비 고려하시면 요즘 위에 언급한 제조사들 외에도 ASUS ProArt도 괜찮아 보이더라구요.
      SDR 영상에서는 1000:1 명암비면 표준을 만족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더 좋은 명암비보다 더 넓은 시야각을 선택하는거죠. 그렇다고 VA의 3000:1~5000:1의 명암비가 HDR에 쓸만큼 높냐 하면 그건 또 아니거든요. HDR 레퍼런스 모니터는 훨씬 높은 명암비를 요구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시야각을 포기한 기술(듀얼 셀 레이어)까지도 사용하는 거죠.

    • @porkypooky4412
      @porkypooky4412 3 년 전

      아~ 제 주변의 관련 종사자들이 맥북 프로나 애플 모니터 정도로 만족하거나 최고로 여기는 경향이 있었는데
      그들이 제작하는 영상의 수준이 SDR 정도면 충분했기 때문이었나보네요.
      이제 이해가 갑니다.
      이 채널에서 많이 배우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2

      @@porkypooky4412 별말씀을요~ 여전히 방송국 포함 대부분 업계가 SDR을 다루고 있죠. 이제 슬슬 넘어가고 있긴 하지만요.

  • @Neymar.Jrsiteoficial
    @Neymar.Jrsiteoficial 4 년 전 +9

    진짜 미친 기업이야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애플은 확실히 일반적인 기업은 아닌거같네요 ㅋㅋㅋ

  • @user-ox7ln4qo3e
    @user-ox7ln4qo3e 3 년 전

    아이맥프로랑 프로디스플레이 듀얼모니터 호환되나요?

  • @vigorelli4113
    @vigorelli4113 4 년 전 +6

    그래도 반대로 이런 모니터를 쓰는 전문가분들은 듀얼 스파이더 모니터암같은거에 물려쓰시는경우가 정말 많아서..
    오히려 스텐드를 박스에서 꺼내지도 않는 경우도 있다네요.
    전문가분들껜 오히려 스텐드값 빼고 구매 가능한 장점이라고도 생각...
    그리고 통 알류미늄으로 만들어졌다고 하던데
    통으로 제단하면 가격이 장난이 아니더군요.
    지인이 이쪽에서 근무하는데 17인치 노트북만한 크기를 통으로 제단하면 40만원대로 나오더군요.
    그런데 저 사이에 유압식 실린더랑 자석으로 물리는 체결부분 생각하면 값어치를 어느정도 하는것도 같습니다.
    저렇게 얇게 유압식 실린더를 넣는것도 보통 기술이 아닐뿐더러 부드러움까지 생각하면..
    킹반인 입장에서 비싼게 문제지..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사실 125만원 스탠드는 킹반인이 아니라도 비싸긴 합니다...

    • @Hdle487
      @Hdle487 4 년 전

      -그래서 맥북이 비싼가-

  • @lorikim
    @lorikim 4 년 전

    스탠드 말고 모니터 리뷰 무척 기다리는 중입니다

  • @Pentelmech03
    @Pentelmech03 4 년 전 +1

    오늘도 잘봤습니다^^.

  • @miyuchoco
    @miyuchoco 4 년 전 +5

    비교하면서 들어보니 솔직히 프로스탠드 가격이 괜찮아 보이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ㅋㅋㅋㅋ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ksy2422
    @ksy2422 4 년 전 +1

    컬러스케일님 기다렸습니다 먼저 좋아요 누르고 봅니다 ㅎㅎ

  • @user-fo4up5qw4c
    @user-fo4up5qw4c 4 년 전

    헐 이정도 수준인데 아직도 구독자수가 이정도라니..!!!! 떡상할게 분명하니 탑승합니다!!!!!!!!

  • @siyawaseninaritai
    @siyawaseninaritai 2 년 전

    텐션이 많이 올라가셨네용

  • @user-sd9ub9cu7n
    @user-sd9ub9cu7n 4 년 전 +2

    베사마운트는 둘째치고, 아무리 좋은 퀄리티라고 해도 가격은 쉽사리 납득이 가지 않는 건 사실이네요.
    진짜 맛있는 라면을 99,000원에 팔고 있는, 그런 느낌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2

      오 좋은 비유네요!

    • @user-pf5lj5hi6g
      @user-pf5lj5hi6g 2 년 전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라면을 99,000에 파는 거니깐,
      '세성에서 제일 맛있는'을 중요하게 보면 살 가치가 있는 거고, '라면'을 중요하게 보면 살 가치가 없는 거 아닐까요?

  • @user-dq3cc1pg4v
    @user-dq3cc1pg4v 5 개월 전

    모니터가 125만 원인줄 알고 보다가 스탠드가 125만 원이라는 말을 듣고 심장이 철컹

  • @wonbinseo5422
    @wonbinseo5422 4 년 전 +1

    크 잘봣어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Momokosuou
    @Momokosuou 4 년 전 +2

    애플은 사용이 편리해 사용자에겐 친절하지만 마진을 많이 남기려해서 소비자에겐 친절하지 않는 기업.

  • @granis1988
    @granis1988 4 년 전 +1

    0:31
    둠칫둠칫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효과음 넣을 걸 그랬나봐요

  • @user-xn2bf4gj3v
    @user-xn2bf4gj3v 2 년 전 +1

    인트로 보고 나도 모르게 소리 지름 ㅋㅋㅋㅋㅋㅋㅋ 어우야...

  • @robertoh2901
    @robertoh2901 4 년 전 +1

    일일이 댓글 달아주시길래, 그냥 달아봄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2

      ㅋㅋㅋㅋ 그렇다면 달아드리겠습니다

  • @tallio1670
    @tallio1670 4 년 전 +2

    0:00 영상 다 봤네요. 그럼 20000

  • @ntjp03
    @ntjp03 3 년 전

    아악... 오프닝부터 내 심장이 철렁 내려앉아... ㅜㅜ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ㅠㅠㅠㅠ

    • @ntjp03
      @ntjp03 3 년 전

      ColorScale 유튭 알고리즘의 신비한 추천에 이끌려 컬러스케일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근데 오프닝 박력있네요. 디스플레이 문외한이지만 덕분에 관심이 생겼습니다. ㅎㅎ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ntjp03 반갑습니다! 더 좋은 영상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MrXkr
    @MrXkr 4 년 전 +1

    이 옛날 옛적에 호빵맥 시절의 모니터 목을 생각하면 이정도 부드러움은 이미 예상되었죠 그때당시 손가락 하나로 움직일 수 있다고 쑈를 했던거 생각하면 뭐...(당연하겠지만 너무나도 부드럽게 움직였습니다. 광고대로 손가락 하나로도 움직였고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엄청 오래전 일을 기억하고 계시는군요. 또 변태짓 한 번 한 거죠 ㅎㅎ

  • @jsjs5832
    @jsjs5832 4 년 전 +3

    베사마운트 25만원 ㅋㅋㅋㅋ 역시 애플답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실제로 제품 만져보면 더 어이없어집니다

  • @user-by2xk2ff3u
    @user-by2xk2ff3u 4 년 전 +1

    역시 블루님

  • @jpark8194
    @jpark8194 3 년 전 +1

    아오 진짜 마진쿡 진짜 아우아ㅜ아우ㅏ우

  • @user-jf7ik6sn8p
    @user-jf7ik6sn8p 4 년 전 +1

    정말 부드럽군요... 탈부착도 쉽고.. 하지만. .120만원은....

  • @worldtrader9567
    @worldtrader9567 3 년 전

    그만 알아봐도 될 것 같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Jangwon-Seo
    @Jangwon-Seo 3 년 전

    Dell UltraSharp 4K UP3216Q UP2720Q U3219Q U2720Q 리뷰해주세요!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델 모니터 중에서도 하나 찝어서 리뷰 해 볼게요~

    • @Jangwon-Seo
      @Jangwon-Seo 3 년 전

      ColorScale 그럼 U3219Q로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user-qc6if2gh7p
    @user-qc6if2gh7p 2 년 전

    스탠드의 동작 부드러움은 넘사네요 ㅋㅋ
    가격도 넘사이고 ㅋㅋㅋ

  • @deadcatbounce3322
    @deadcatbounce3322 3 년 전 +3

    애플프로 모니터 살 능력이면 스탠드는 그냥 껌입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4

      애플이 그런 사람들을 타겟으로 만든 스탠드인것 같네요

  • @aquarius8676
    @aquarius8676 10 개월 전

    오늘의 한줄평: 제수없는대 잘만들긴 했다...

  • @user-nv8kn9us2d
    @user-nv8kn9us2d 3 년 전 +2

    베사킷이 25만원ㅋㅋㅋㅋㅋ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컬러스케일님! 현재까지 두 모니터(스탠다드, 나노텍스쳐) 사용하시면서 가장 만족도가 큰 제품은 어떤 것인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저는 다시 사라면 스탠다드 살 것 같아요! 조명 통제만 된다면...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ColorScale 다행이네요! 어제 결국 스탠다드로 주문 했습니다 ㅎㅎ 정말 컬러스케일님 동영상 몇번이고 반복해서 얻은 결과물이 되었습니다! 혹시 조명 컨트롤에 대한 컨텐츠 제작하실 생각 있으신가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HorgaardenJack 결정 축하드립니다! 곧 레퍼런스 모니터 소개할 기회가 있을 것 같은데, 해당 콘텐츠에 표준 시청 환경(조도에 대한 내용도 포함됩니다)에 대한 내용도 녹여보도록 하겠습니다!

    • @HorgaardenJack
      @HorgaardenJack 4 년 전

      @@ColorScale 정말 고맙습니다! 늘 좋은 선택 하게끔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조만간 컬러스케일님 컨텐츠 업로드 기다리겠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HorgaardenJack 감사합니다!

  • @delicious_pasta
    @delicious_pasta 4 년 전 +3

    애플이 가격은 ㅈㄴ 비싼데 품질이 너무 좋아서 욕을 할수가 없어서 빡침

  • @mg_ss
    @mg_ss 2 년 전

    전용 스탠드의 125만원은 애플의 자신감이라고 생각을 하는데.. 베사마운트 25만원은 진짜 객기인 듯.

  • @user-eh7si1nh2z
    @user-eh7si1nh2z 4 년 전

    제가 한번 해보겠습니다~

  • @user-qj8id7vj5i
    @user-qj8id7vj5i 4 년 전

    와... 내 심장이 덜컹했네 그런데 아이폰11은 어디까지 밀린건가요? 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ㅠㅠ 갤럭시 S20 나오기 전엔 하는 게 목표입니다. 방학 목표처럼 되지 않을까 걱정되긴 하는데 ㅠㅠㅠㅠ

    • @user-qj8id7vj5i
      @user-qj8id7vj5i 4 년 전

      ColorScale 바쁘신거 같네요 그래도 기다려보겠습다!! 그런데 질문이 있는데요 아이폰11과 아이패드 프로3세대 LCD가 주사율 말고는 같은 품질의 액정이 들어간걸로 알고있습니다 오히려 아이폰XR, 11이 PPI가 더 높기도 하구요 그런데 꼭 XR이나 11에 들어간 액정을 보곤 픽셀이 보인다 뿌옇다 하는 말들이 많은데 무슨 이유때문일까요? 디스플레이 전문가가 컬러스케일님 뿐인거 같아 질문해봅니다 ㅜㅜ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user-qj8id7vj5i PPI 같은 경우에는 시청 거리와도 관련이 있습니다. 가까이서는 잘 보이는 글자가 멀리 가면 안 보이는 것처럼요. 그래서 좀 더 가까이서 보는 아이폰 XR, 11에서 좀 더 그런 말씀들을 많이 하시는 것 같습니다.

    • @user-qj8id7vj5i
      @user-qj8id7vj5i 4 년 전

      ColorScale 아하 그렇군요 바쁘실텐데 자세하게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user-qj8id7vj5i 별말씀을요~ 앞으로도 영상 꼭꼭 챙겨봐주세요!

  • @user-pg6bi3eg2b
    @user-pg6bi3eg2b 4 년 전

    와 ㄹㅇ 도입부 보자마자 소리지를뻔 ㄷㄷ

  • @user-pi8rs4yd2m
    @user-pi8rs4yd2m 4 년 전 +6

    좋긴 좋네 열받게 ㅋ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ㅠㅠ 열받진 마셔요

    • @user-hk5le4gk2y
      @user-hk5le4gk2y 3 년 전

      진짜 이말이 딱이다 ㅋㅋㄱㅅ좋긴 존나게 좋네 개빡치게

  • @dr0p_database
    @dr0p_database 4 년 전

    프로 디스플레이의 25% 그래이톤에서 패널 균일도, 시야각과 로컬디밍 관련해서 이슈가 있던데 이 부분도 다뤄주시나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정확히 25%에서 패널 균일도 문제가 있나요? 100%, 50%, 5%, 3% 등에서 테스트 진행하려고 했습니다. 해당 이슈들 모두 인지하고 있고 다룰 예정입니다.

  • @Homerunballmania
    @Homerunballmania 4 년 전

    나 이런 개그 좋아하는구나 ㅋㅋㅋ 앞으로 깨알같은 개그 더 부탁드립니다 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 잼게 봐주셨다니 감사합니다

  • @user-ie1yl3ye1u
    @user-ie1yl3ye1u 2 년 전

    역시 애플은 가격을 그냥 기분꿀리는대로 박는듯...

  • @user-vn6rz1jl2w
    @user-vn6rz1jl2w 3 년 전

    저기 나온 모니터 제품 다 합치면 준중형차 한대값이군 물론 보험료 및 기타 부가세금 제외한 ....

  • @POPO_official
    @POPO_official 3 년 전 +1

    와진짜 간떨어지는줄알앗네 하필 모서리로떨어져서 ㄷㄷㄷㄷㄷㄷㄷㄷ

  • @user-yk4kt9mg8l
    @user-yk4kt9mg8l 4 개월 전

    애플공홈에서 처음볼 때 125만원이라곤 생각도 못해서 125라는 숫자를 12.5로 봤었음 ㅋㅋㅋㅋㅋ 12.5 보고 별 기능도 없는데 왤케 비싸냐 싶었더니 125만원 ㅋ

  • @user-md5ni7qh9d
    @user-md5ni7qh9d 4 년 전 +1

    차라리 재료사다가 만들고 말지
    베어링 이랑 자석 판 틀
    이것 다해도 20 만원도 들지않겠네
    해도 너무하네 가격 진짜 짜증나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직접 만들어 쓰시는거보단 모니터암을 사는 게 싸지 않을까요 ㅠㅠ

  • @blackhood7329
    @blackhood7329 3 년 전

    이게 전설의 엑시엑과 ps5를 합친것보다 더 비싸다는 전설의 스탠드 입니까?

  • @mandyandy5071
    @mandyandy5071 4 년 전

    뭔가 이렇게 말하니까 사는게 합리적인거 같다

  • @ajkeith84
    @ajkeith84 4 년 전

    헉...ㄷㄷㄷ

  • @NodKeras
    @NodKeras 4 년 전

    모니터암만 쓰다보니 스탠드가 돈값하면서 고급져도 쓸일이 없는게 참 아쉽..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모니터 암만의 매력이 있죠!

  • @ddemmkkimm
    @ddemmkkimm 2 년 전

    사서 모니터 다섯 번 옮기면 한 번 옮기는 데 25만원..

  • @lilliliilillll
    @lilliliilillll 4 년 전

    애플아 이건아니다

  • @user-vo8yn6ts3c
    @user-vo8yn6ts3c 4 년 전

    알고봤는데도 떨어질때 움찔함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ㅠㅠㅠ 저도 그 부분 볼 때마다 놀래요

  • @user-vg5rr6ve1z
    @user-vg5rr6ve1z 4 년 전

    으아아아 ㄷㄷㄷㄷㄷㄷㄷ

  • @user-iv9ju7ho3q
    @user-iv9ju7ho3q 4 년 전 +1

    오 가격값은 하나보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그러게요 ㅋㅋㅋ 뭔가 억울해요

  • @hyeonhobak9808
    @hyeonhobak9808 4 년 전

    한달 급여 날라갈 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모니터는 멀쩡했는데 책상이 찍혔다고 합니다 ㅠㅠ

  • @beom5231
    @beom5231 4 년 전 +1

    스탠드도 이해가 잘 가지 않았지만 어댑터를 보고 이해했습니다. 이 ㄱㅅㄲ들...

  • @davideom2263
    @davideom2263 4 년 전 +2

    애플은 써보면 아.. 함
    가격이 쎈데 또 따지고 보면 그 가격 만큼 퀄리티를 뽑아줌 애증의 애플...

  • @user-dv4gm9je4z
    @user-dv4gm9je4z 4 년 전

    구매하는 사람이 있을까요? ㅜ

  • @ybkim0504
    @ybkim0504 3 년 전

    애플 가격 정책은 욕할만 하지.

  • @wwruddn
    @wwruddn 4 년 전

    이형 유튭각이란걸 알아.... ㄷㄷ

  • @vinnyoh4274
    @vinnyoh4274 4 년 전 +1

    사랑합니다~!

  • @baggom
    @baggom 3 년 전

    미친 애플

  • @user-bn9uo3fe4o
    @user-bn9uo3fe4o 3 년 전

    아 나 이거보고 모니터암 샀어...

  • @jkk3737
    @jkk3737 3 년 전

    잘만들었다해도 125만원은 지금봐도ㅈ너무창렬해....

  • @changhwanlim6944
    @changhwanlim6944 4 년 전

    으앙 내가 다 쫄리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간 떨어지는 줄 알았습니다

  • @dklee7873
    @dklee7873 4 년 전

    쾅!!!!!!

    • @dklee7873
      @dklee7873 4 년 전

      2:45 뒤집어 놓으셨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

  • @helbardxen5011
    @helbardxen5011 4 년 전 +2

    9:16
    하지만 모니터 스탠드가 더블이면 250만원!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ㅋㅋㅋㅋㅋ 모니터가 더블인것보단 쌉니다!

  • @user-to9ci7xc5t
    @user-to9ci7xc5t 4 년 전

    두목님?타임머신 타시고 젊어지셨나요? 거짓말입니다

  • @kiyoon9621
    @kiyoon9621 4 년 전

    5마넌짜라 루나랩도 탈착 편하고..맘것 땡기고 올리고 다되는데..
    스위불도 안되고 땡기고 밀고도 안되는 모니터암을 125만..
    돈잇어서 사는건 문제안되지만 좋다고 하긴 힘들어보이네요..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베사홀에 드라이버로 나사 박아야 되는 방식이 탈착이 편하다고 말하기는 어렵지 않나 싶습니다. 이와 별개로 윤Yoonki님의 생각을 존중합니다.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kiyoon9621
      @kiyoon9621 4 년 전

      @@ColorScale 베사에 나사박는건 브라켓만이고 브라켓 장착하면 그후부턴 암에 걸쇠식으로 걸리게되어잇어서 바로 탈착해서 이동가능해요.
      델 msa14도 같은 방식이구요.
      손나사러 최종고정하긴해야되지만 매번 나사4개 조일필요는 없는거지요..
      손나사 1개덜 밖을려고 120마넌을 투자하기엔 기능이 너무 없지싶어요..물론 다른 모니터호환이나 더 인치큰(무거운)모니터에 못쓰는 단점까지요..
      난 xdr만 쓸꺼고 돈은 문제안되서 애플세트를 원한다면 선택하는부분이라봅니다.
      근데 더좋다..라고 리뷰하는건 너무 주관적으로 보여서 리플달앗습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말씀하신 모델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제품 페이지 보고 말씀드린 건데 그런 방식이 아니었나보네요. 휴먼스케일 암과 비슷한 방식으로 탈착하는 건가봅니다.
      제 생각을 말씀드리기 전에 먼저 여쭙고 싶습니다. 완벽하게 객관적인 리뷰라는 게 있을 수 있을까요? 모든 리뷰에는 리뷰어의 주관이 들어갈 수밖에 없습니다. 숫자로만 이루어진 리뷰에도 리뷰어의 주관이 들어가는데 이런 스탠드 리뷰가 객관적이라는 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밑도끝도 없이 자기 주관만 툭 던지는 사람이 있다면 그 사람의 리뷰는 아무도 보지 않겠지요. 그래서 리뷰어들은 자신의 주관을 정당화하기 위해 자기가 느낀 제품의 장단점들을 열심히 설명하려고 노력합니다.
      프로 스탠드의 경우엔 개인적으로 벼르고 있던 제품입니다. 스탠드가 125만원이라는 건 애초에 우리의 상식을 깨는 경우지 않습니까? 그리고 사실 저에게는 스탠드 신나게 욕하는 게 훨씬 더 편한 길일 겁니다. 하지만 제품을 받고 저는 꽤 놀랐고 이런 제 느낌이 이런 리뷰로 탄생하게 된 것입니다. 저는 결론에서 수 많은 전제조건을 달았습니다. 모니터암을 꼭 써야하는 상황이 아니고(스탠드로 충분하고), 기존에 사용하던 모니터암이 없고, (당연히) 프로 디스플레이 XDR을 사용한다면 ‘나라면’ 이 제품을 살 것 같다. 저는 ‘객관적으로 이 제품은 엄청 좋으니까 사십시오’라고 말하지 않았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윤Yoonki님의 프로 스탠드에 대한 생각을 저는 전적으로 존중합니다. 좋은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 @kiyoon9621
      @kiyoon9621 4 년 전

      @@ColorScale 저역시 리뷰를 즐겨하는데 컬리님 말씀처럼 100%객관적인 부분도잇고 주관이 섞일수 잇는 부분이잇습니다.
      이 모니터암이 몇키로 모니터까지 지탱해줄수잇는가...
      어떤 모니터임이 저렴한가 등등 수치러 표현할수잇는건 객관적일수잇죠.
      허나 여기에 무거운건 못버티지만 상관없다
      가격은 비싸지만 문제안된다 라고 하면 주관적이 되는거라보구요
      리뷰가 협찬품 리뷰하는 느낌으로 장점은 더 부각시키고 단점은 두리중실넘어가는 느낌이엇습니다.
      해서 너무 주관적인거 같다고 한거구요
      자비로 구매한 제품인데 이렇게 리뷰한거라면 좋아하는 제품에 호의적인 리뷰 라고 할수잇겟네요..
      저 역시 맞고 틀리고보단 컬리님이 좋다 하는 의사인만큼 전 반대다 라는 의사 표현정도이니 악플로 생각치는 않앗으면 합니다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kiyoon9621 넵. 전혀 악플로 생각하지 않습니다. 제 의견을 좀 더 논리적으로, 설득력있게 전달하지 못한 점에 대한 후회를 댓글로 풀다보니 댓글이 길어졌나봅니다. 제 컨텐츠 봐 주시고 이렇게 장문의 댓글 남겨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이 제품은 자비로 구매한 제품이 맞고 제품에 대한 개인적인 느낌(호감)이 리뷰에 반영된 것도 맞는 것 같습니다. 좋은 댓글 읽어 기분 좋은 밤이었습니다~

  • @freefirehighlights653

    휴대폰 바꾸려고 개고생하지마셈 그냥 간편하게 스토어에서 폰✔업 다운받고 집에서도 바꾸면됨...

  • @user-md5pw1tk4g
    @user-md5pw1tk4g 4 년 전

    전 스탠드랑 베사 마운트 어댑터 둘다 욕하고 팀 쿡은 아오지에 보내고 싶네요~ㅋㅋㅋ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ㅋㅋㅋㅋㅋ 아오지라니요

  • @user-nz2vn7dy1t
    @user-nz2vn7dy1t 3 년 전

    ㅋㅋㅋㅋ ㅋ맘에들어 하는거 ㅈㄴ섹시하가 ㄱㄱ

  • @gegegec
    @gegegec 4 년 전

    베사 마운트 가격을 듣고 보니 모니터 스탠드는 선녀였네

  • @user-db4jj9kv8w
    @user-db4jj9kv8w 4 년 전

    뭔가 스텐드에 대한 필사적인 방어가...
    물론 들어보면, 납득은 갑니다만...

    • @ColorScale
      @ColorScale  4 년 전 +1

      ㅎㅎ 제가 방어를 할 이유는 없긴 합니다. 영상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 @lesliesss
    @lesliesss 3 년 전

    다봤지만..125만원의 가치는 동의하기 어렵군요.. 그냥 갬성

    • @ColorScale
      @ColorScale  3 년 전 +1

      넵. 가치는 모두에게 다 다른 거니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