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봤당혹사] nn년째 풀리지 않는 미제 사건 음모론 모음📂 | 당신이 혹하는 사이(SBS 방송)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당혹사 #당신이혹하는사이 #미제사건
    결방의 아쉬움을 달래줄 당혹사 모음영상을 준비했습니다!
    00:00 후쿠시마 정화조 의문사 사건(파일럿 2회 / 2021.02.24 방송)
    18:43 세타가야 일가족 살인사건(시즌1 3회 / 2021.08.26 방송)
    38:40 개구리 소년 실종사건(시즌2 5회 / 2021.09.09 방송)
    의심과 솔깃을 넘나드는 위험한 만찬
    본격 음모론 토크 버라이어티!
    '당신이 혹하는 사이'
  • 엔터테인먼트

댓글 • 471

  • @lol9480
    @lol9480 2 년 전 +1137

    정화조는 몇번을 봐도 진짜 기괴하다ㅜㅜ

    • @ggoso3045
      @ggoso3045 년 전 +167

      최초발견자……살아계신가요 저였으면 심장 멎었을거같아요 ㅠㅠㅠ

    • @kloamncz1358
      @kloamncz1358 년 전 +38

      이거 재수사해서 나왔음 죽은 남성은 술에 취한 상태였고 저당시 추운날이라 자동차 히터도 고장나서 안되고 해서 맨정신이 아닌상태에 따뜻한곳 찾겠다고 저길 드간거임 ㅅㅂ

    • @lk66548
      @lk66548 년 전 +3

      @@kloamncz1358 ㄹㅇ요?

    • @user-hb5db1md6j
      @user-hb5db1md6j 년 전 +174

      @@kloamncz1358 말도 안되지… 혼자 힘으로 들어가서 저자세가 나온다고? 지옷을 벗고 들어가서?

    • @user-ni3vf2ud7h
      @user-ni3vf2ud7h 년 전 +208

      @@kloamncz1358 말도 안되는 소리를 자연스럽게 하는 것 보니까 얼탱이 없네 ㅋㅋㅋ

  • @0JungMin0
    @0JungMin0 2 년 전 +256

    신발이 한국에만 있다고 범인이 한국인이라고 단정지은 순간부터 수사가 꼬인거지. 초기수사부터 이거다 확신하는 순간 시각이 좁아지고 생각의 범위가 확장이 안되는데.
    불상도 저런 불상이 어딨어 우리나라에.
    참 수사를 저렇게 하는게 경찰이라니 ㅉ ㅉ.
    정말 저 가족 안타깝다... 근데 아무리 옆에 떨어진 집이라고 그래도 새벽시간에 아무소리도 못들을수있나? 참 안타깝네요 😥
    혹시 저 6자가.. 피해순으로 6...?
    그 자리에 하나씩 두는거...? 🤔

    • @Jin-ls9fq
      @Jin-ls9fq 2 년 전

      한국인으로 특정한건 초기 수사때 나온게 아니에요...

    • @bb-nj3ki
      @bb-nj3ki 년 전 +1

      일본남견만만치않지

    • @hyeon8046
      @hyeon8046 년 전 +10

      공감합니다. 그 순간 시각이 좁아지고 다른 가능성은 생각을 못하게 되어 꼬인거죠. 초기수사때 나온거든 아니든간에.....일본인이 한국에 여행와서 한국 신발을 사서 신은 것일 수도 있는데

    • @ESTP._
      @ESTP._ 9 개월 전

      @@Jin-ls9fq 특정하고나서 이거 한국인이다 햇던거같은데??... 발자국찍힌 그 신발이 한국에서만 파는거라고 그랫던거같은데.. 근데 우리나라 지문안떳으면 뭐.. 그리고 군대에서 뭐 칼로 한번에 죽이는법 알려줌??.. 그럼 우리나라 남자분들은 다 킬러급임???.. 저세끼 또라인가..

  • @user-nw8uy8ze8k
    @user-nw8uy8ze8k 년 전 +76

    2번째 사건에서 나오는 할머니 너무 마음 아프다.. 자기 자식이랑 손자 태어나는 것도 다 보고 기뻐했을텐데...

    • @eos71
      @eos71 7 일 전 +1

      기뻐할 이유도 없지요
      살육 매커니즘으로 가득찬 지옥에 태어나게 만든 만악의 원흉이자 장본인이니까.

  • @sensualistTV
    @sensualistTV 2 년 전 +156

    정화조에 본인이 직접 살아서 들어간 거라면 죽기 전 호흡 문제로 오물들을 삼킬 수 밖에 없었을텐데 이는 부검을 통해 어느정도 유추해볼 수 있지 않을까.

  • @user-wr9hs2hb9i
    @user-wr9hs2hb9i 2 년 전 +127

    일가족 살인사건은 너무 성급하게 범인은 한국인이라고 결론을 내린 부분이 발목을 잡은거라고 생각함
    범인은 못잡겠고 경찰에게 오는 화살을 돌려야 하니까 욕먹어도 상관없는 한국인으로 돌린게 아닐까 한국에 100% 한국인만 사는것도 아니고..
    아시아인이 해외에 얼마나 많이 살고있는데 에휴
    살해당한 일가족들과 일본에서 한국인으로 살면서 욕먹었을 사람들이 가장 불쌍하다. 경찰때문에 범인 못잡은거다.

    • @suggiegen2063
      @suggiegen2063 년 전 +3

      신발이 한국에서 파는 슬레진저라서 그런추측했다는듯

  • @user-pp4yb8db5x
    @user-pp4yb8db5x 5 개월 전 +6

    송은이 대박. 물구나무 얘기에 소름끼치네요 그럴수도 있겠네요 정말 미스테리네요

  • @wemade_official
    @wemade_official 년 전 +11

    요즘 개구리 실종 아이들 사건 군부대와 관계가 있다는 영상이 많이
    나오던데 수사가 이루어지지 않는것도 의문 이라더군요 좀더 조사가 이루어 졌으면 합니다

  • @Qpwoeiruty6
    @Qpwoeiruty6 2 년 전 +11

    밤에 나 혼자 침대에 누워서 보는데 존나 무섭네;; 오늘 잠 다 잤다...

  • @juhee7135
    @juhee7135 2 년 전 +12

    다 모르것고 제발 저렇게는 죽기싫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무서워

  • @user-pl9hw5ns8c
    @user-pl9hw5ns8c 3 개월 전 +1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즌 5 언제하나요😢

  • @LifeStyle-xo9hf
    @LifeStyle-xo9hf 2 년 전 +369

    당혹사 꼬꼬무 진짜 재밌다

  • @user-ko2iy9nb9j
    @user-ko2iy9nb9j 2 년 전 +290

    아무리그래도 일가족을다 죽인다늠건 너무잔인하다.천벌 꼭 받아야되는데 어린애들 너무안타깝고 국가을 떠나서 열받아요. 꼭잡히길 천벌응반드시온다.

    • @user-gk6jx4wx9g
      @user-gk6jx4wx9g 2 년 전 +48

      그걸 왜 혐한의 도구로 삼는지.일본인들의 음흉함과 잔인성은 원래 알고 있었지만 다시 또 소름이 끼친다.

    • @sunju5985
      @sunju5985 2 년 전 +7

      @@user-gk6jx4wx9g 맞아요. 슬프고 가슴아픈 가족 비극사에 왜 혐한 코드가 포함되어야 하는지... 진짜 화가 나죠.

    • @user-rz8ki5qz4j
      @user-rz8ki5qz4j 년 전

      혐일의 도구가 된 방송

    • @samgyobssal
      @samgyobssal 7 개월 전 +1

      ​@@sunju5985우익들이 쓰는방법이죠 관동대지진때도 우익들때문에 조선사람들 피해 많이본것처럼

  • @dst12jdisgjl
    @dst12jdisgjl 2 년 전 +18

    강력과장하셧다는분이 객관적증거도ㅡ없이ㅡ개인상상으로ㅡ저렇게ㅡ확신하고잇엇다는게참 . .

  • @EggAndFried
    @EggAndFried 2 년 전 +26

    와 거의 한시간분량이네요 ㄷㄷ

  • @user-sr6sq9ex4y
    @user-sr6sq9ex4y 2 년 전 +576

    장진감독님이 이야기 푸시는거 너무 꿀잼인데ㅜ 또 안나오시나ㅠ

    • @user-mk6tt5ey5z
      @user-mk6tt5ey5z 2 년 전 +9

      네안나옵니다.

    • @user-ws8yg5rq4m
      @user-ws8yg5rq4m 년 전 +14

      ㅂㄹ임. 이야기를 추리물인것처럼 흥미롭게 말하는데, 실화임.
      실화를 흥미요소로 소비는 함부로 하지말아야함.
      피해자들이 괜찮다 하면ㄱㅊ은데

    • @user-jn9gv3vv6r
      @user-jn9gv3vv6r 년 전 +5

      @@user-ws8yg5rq4m 니가 뭔데?

    • @user-ux5of9js5g
      @user-ux5of9js5g 년 전 +26

      @@user-jn9gv3vv6r 아니 니가뭔데가아니라 상식적으로 잘못된 행동인거지 ㅡㅡ 니 부모나 가족이나 애인이나 니가 소중해하는생명이 사라지거나 의문의 죽음을 당했는데 다른사람들은 그거가지고 별의 별 추리하면서 흥미진진하네 재밋다 하면 좋겟냐 ㅡㅡ니가 괜찮으면 괜찮겟지만 보통은 불쾌해하지 ㅡㅡ

    • @user-pn2jn1zh7l
      @user-pn2jn1zh7l 16 일 전

      니가 뭔데는 씹 ㅋㅋㅋ 사람 맥빠지게 만드네

  • @user-lp1qw5pz7f
    @user-lp1qw5pz7f 2 년 전 +507

    일본 경찰의 추측성 발언이 너무웃기네요.
    저런사람이 사람들에게 강의를 하고 가르치니...일본경찰들이 한결같이 저런 혐한을 가지고 있을수밖에요ㅜ안타깝네요

    • @user-nc6fh1li7e
      @user-nc6fh1li7e 2 년 전 +5

      일본뿐 아니라 한국도 혐일인지라...
      중국빼고 모든혐오를 멈춰야할텐데..
      안타깝네요

    • @user-lp1qw5pz7f
      @user-lp1qw5pz7f 2 년 전 +2

      @@user-nc6fh1li7e 그러게말입니다ㅜㅜ

    • @user-zz9lr8iy5s
      @user-zz9lr8iy5s 2 년 전 +2

      한국인들은 인정하고 싶어하지 않겠지만 재일한국인 때부터 쌓아온 일본내 부정적 인식=한국에세 조선족에 대한 인식 포지션

    • @user-xg7co1ni4v
      @user-xg7co1ni4v 년 전 +62

      @@user-zz9lr8iy5s 인정하고 싶지 않은게 아니고 의도적인 프레임 씌우기에 세뇌당한거지
      우리가 뭐만하면 북한을 이용하는것처럼 일본은 혐한을 이용하는거지
      통계로 보면 재일교포나 한국인의 범죄가 일본인의 범죄율보다 높지 않음 의도적으로 부각시키고 노출시키는거지

    • @user-zz9lr8iy5s
      @user-zz9lr8iy5s 년 전 +5

      @@user-xg7co1ni4v 통계라고 해서 하는 말인데 조선족 범죄 통계도 내국인하고 별 차이 안 나던데. 그냥 인정해 한국에서 일본인이 재일 차별하는 악마라고 할 자격 솔직히 별로 없음 ㅋㅋㅋ

  • @Sam_Sung_Car
    @Sam_Sung_Car 2 년 전 +174

    경기도 화성 연쇄살인사건처럼 대구 개구리 소년 실종사건 및 그알의 시작을 알렸던 이형호 유괴살해사건까지 모든 진실이 제대로 밝혀지길 소망해봅니다.

    • @user-zx7sg5qr3f
      @user-zx7sg5qr3f 년 전 +8

      이형호 어린이 유괴살인사건의 범인은 최영택 *** 1957 년 5 월 20 일생입니다 * 빨리 검거하여서 대한민국의 최악의 최대장기미제사건의 범인을 잡아서 언젠가는 잡힌다는 선례를 남겨야합니다 *

  • @SunA_gnes
    @SunA_gnes 년 전 +31

    와 개구리소년에서 유가족 아버지 지목한건 진짜 무슨 짓이냐...

    • @user-wp5tp5kb4j
      @user-wp5tp5kb4j 년 전

      간혹 가족이 죽이는 경우도 있으니

    • @user-lc6kn5rd4o
      @user-lc6kn5rd4o 년 전 +1

      아예 배제할 순 없죠
      뭔가 걸리는게 있었겠지
      원래 부인이 죽으면 남편부터 의심하는데

    • @user-wx2jq1es4t
      @user-wx2jq1es4t 년 전 +3

      ​@@user-lc6kn5rd4o 걸리는게 있긴 뭐가 있어 그냥 지 ㅈ대로 추측해서 한건데 그 정신병자가 고인 아버지 지목한 이유 보면 진짜 기도 안차는구만 현재 수사관들도 다 졸라 어이없어 하더만 너나 그 정신병자나 다를게 없다

    • @user-wx2jq1es4t
      @user-wx2jq1es4t 년 전 +3

      ​​@@user-wp5tp5kb4j 간혹 가족이 죽이는 경우도 있으나 그 심리학자라는 정병환자가 고인의 아버지를 지목한건 그 어떤 근거도 없는 혼자의 망상이였습니다. 애초에 근거도 안되는걸 선동한 결과였죠

  • @user-ue2ri9fw7g
    @user-ue2ri9fw7g 년 전 +1

    잡혀야한다.언제고 세상끝나기전엔 반듯이...그리고 정말 방송 잘보고있어요

  • @ssussulee4455
    @ssussulee4455 년 전

    여기서 시원이형을 보다니....
    시원이 와쪄염!!!!!!

  • @gae-ja-sik
    @gae-ja-sik 2 년 전 +8

    1분전은 나도 동원참지

  • @user-qf7pk4yc7h
    @user-qf7pk4yc7h 2 년 전 +100

    어딜가나 견찰은 존재하는구나

  • @sseong_514
    @sseong_514 년 전 +5

    46:58 목과 머리 말씀하실 때 중간에 "먹" 이 소리 뭐징..

  • @user-rt1xt6qm8u
    @user-rt1xt6qm8u 2 년 전 +25

    미제사건 해결해보았으면 😨🤔

  • @yuchanmp
    @yuchanmp 2 년 전 +10

    하드 날리고 더 집중되네요 주로 당신이와 그날이야기 돈주고 다운받은 건데ㅠㅠㅠ

  • @user-xl9zt8qp4l
    @user-xl9zt8qp4l 년 전 +16

    일본 일가족 살인은 10대 미성년자일것 같아요. 그 집 사람들 사정도 어느정도 아는 가까운데 사는 사람이지 않을까 싶네요.

  • @user-be5eb7my5t
    @user-be5eb7my5t 2 년 전 +29

    세타가야의 일가족 살인사건의 범인이 한국인이라는
    얼토당토 않는 가설이 나돌았지만, 얼마전 그 범인이
    중국인이라는 말이 다시금 화두가 되고 재조명되고
    있는 사건입니다. 신발의 브랜드가 한국산이라고
    그 범인이 한국인이라는 것은 이치에 안 맞는 그네들의 변명에 불과하다.

    • @user-aaa95
      @user-aaa95 2 년 전 +17

      일본에서 일어났지만 범인은 죽어도 한국인 중국인?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니 범인을 못잡지

    • @user-lc6kn5rd4o
      @user-lc6kn5rd4o 년 전 +6

      조선족일 수도 있겠네요

    • @kungya8500
      @kungya8500 년 전 +3

      @@user-lc6kn5rd4o 저도 조선족 바로떠올랐어요

    • @user-rw7zp9nn6q
      @user-rw7zp9nn6q 10 개월 전 +10

      지금 여기만봐도 바로 조선족이라고 말하는데...똑같은거아닐까요 우리나라도 사건터지면 조선족이니 중국인이니 몰아가잖아요 ㅋㅋㅋ

    • @Jeon90
      @Jeon90 5 개월 전

      ​@@user-rw7zp9nn6q오 그르네용

  • @user-ni6xv2tp6y
    @user-ni6xv2tp6y 2 년 전 +32

    30년전 수사책임자 영감님의 말씀을 들으니 역시 나이먹음 빨리 뒤져야된단느 생각이 드네여 운전도 하지마시고 헛소리는 집에서만 하시고

    • @user-bi5rd4gh1j
      @user-bi5rd4gh1j 2 년 전 +5

      나이 먹음 빨리 뒤져야한다는건 너무 그런데요...

  • @DocHoman
    @DocHoman 년 전 +36

    정화조에 쳐 박아서 죽인 이유는 단순함
    사람들이 혹시 여교사를 훔쳐보기 위해 직접 들어간게 아닐까? 하고 의문을 품게 만드는게 목적이었던것
    애초에 피해자 자체의 명예를 실추시키면서 동시에 사건의 본질에서 시선을 흐리게 만든거..

    • @Brightskyyyyy
      @Brightskyyyyy 년 전 +2

      저도 이건것같음. 여고앞 하수구에 기어들어가서 보다가 잡힌 사건도있고..

  • @user-ne3uo4nw3k
    @user-ne3uo4nw3k 2 년 전 +14

    16분전도 참을 수 없당 후후

  • @user-kf6dd1om9s
    @user-kf6dd1om9s 년 전 +3

    저렇게 끔찍한 사건인데 공소시효 그런게 어찌 필요한가
    법이 잘못된거다 잡아서 사형을 시켜도 시원찮은데 공소시효 끝 엿먹어

  • @Qyubey
    @Qyubey 4 개월 전 +3

    소리가 왜이렇게 울리디,,? ㅜㅠ

  • @y.h.7683
    @y.h.7683 2 년 전 +50

    첫번째 사건 뭔가 스스로 들어간건 맞는 것 같은데 누군가로부터 살해위협을 받고 도망가다가 집으로 숨으려고 정화조로 들어간 것 같음

    • @minje213
      @minje213 년 전

      위에서 잡은건 확실한거같음 아무리생각해도 혼자 누워서 부터 해서 몸통부터들어가고 다리굽어서 매달려서 들어간다하기엔 상처가 별로없으니..

    • @user-lc6kn5rd4o
      @user-lc6kn5rd4o 년 전 +7

      아무리 그래도 똥통으로 들어갈까요

    • @user-he8ui1rq6w
      @user-he8ui1rq6w 2 개월 전 +1

      @@minje213 그러니까요 도망치다 들얷으면 더 급박해서 상처가 훨씬 많았을듯

  • @andyryu5499
    @andyryu5499 2 년 전 +12

    범인은 항상 자기한 저지른 범죄현장에 나타난다고 하는데 분명 와룡산에 범인은 다녀갔을 것 같네요. 삼가 고인들의 명복을 빕니다.

  • @reyjinwep6497
    @reyjinwep6497 11 개월 전 +2

    미제사건은 정화조사건이랑 오창맨홀사건이 레전드

  • @user-rax146
    @user-rax146 년 전 +30

    개구리 소년 두개 골절 흔적에 대해 최근에 누군가가 버니어 캘리퍼스를 지목했는데 다시보니 확실한듯하다. 다양한 모양과 크기를 만들거든. 당시 수사관이 정이나 망치같은 정형적 모양만 찾아다녔는데 많이 아쉬움. 근처에 공고가 있다고 했는데

    • @ncgsmb
      @ncgsmb 년 전

      조사해 봤는데 공고에서는 기계과가 없어서 버니어 캘리퍼스를 사용할일이 없었다네요
      오히려 마을 근처에 산업용 공장들이 많아서 여기서 버니어 캘리퍼스를 사용했을 가능성이 크다더군요
      견찰들이 이 사건을 자연사로 몰고 가려는걸 보면... 묻으려고 하는게 분명해서....
      높은 직위에 있는 사람의 자녀가 살인을 했다거나 아니면 미군에서 사고를 쳤거나 둘중에 하나 같아요

    • @user-yb8zb5yt2j
      @user-yb8zb5yt2j 년 전 +1

      공업고등학교 말씀이세요? 헐…

    • @Yagada_kimssi
      @Yagada_kimssi 6 개월 전 +3

      그거 이미 개소리로 판명남 네이트 판에 관종러가 개소리한거임

  • @Lee-oe2lg
    @Lee-oe2lg 년 전 +7

    시즌4 컨셉 바뀐 거 별로라서 다시 보러왔어용 ㅠㅠ

  • @JANE19638
    @JANE19638 2 년 전

    시봉이 언니 방송탔네 ㅎㅎ

  • @user-lo6fj4dl1r
    @user-lo6fj4dl1r 년 전 +10

    진짜기괴하다 어휴 왜 저렇게 죽었어야하는지...

  • @user-er4ch9xu1f
    @user-er4ch9xu1f 년 전 +13

    도사견일 거라는 주장이 조금 이상한건 대체적으로 개들은 사람의 경우 손이나 발, 목을 주로 노립니다. 당시 나이를 생각해보면 목까지는 가능하더라도 머리를...노린다? 조금 이상하네요. 개들끼리 싸울때도 목을 주로 노리는 이유는 그곳이 가장 치명적인 급소이기 때문인데 해당 사진의 부위를 노리기엔 입을 벌리기도 매우 어려웠을 것 같습니다.

    • @user-wx2jq1es4t
      @user-wx2jq1es4t 년 전

      맞는 말씀입니다. 그리고 법의학자들이 강아지가 문 흔적은 아예 없었다고 결론 지었죠 인위적인 도구에 의해서 살해된거라네요

  • @user-bn9tf1os7m
    @user-bn9tf1os7m 2 년 전 +10

    아무리 애들이라하지만 아무리 어둡고 추워도 집은 찾아 갑니다 열대우림 사막에 들어간거도 아니고 고작 2키로가지고 애들이 어른보다 추위와 배고픔에 더 강합니다 저시대에 애들은 기본10키로는 걷습니다 제가 10살땐 20키로를 걸어 할머니집으로 간적도 있습니다
    10~13살아이들이 2키로때문에 지쳐서 움직이지 못한다고요?
    산이면 그냥 어느 방향이던 내리막길로만 내려가면 마을이 나오는데? 5명이 의견도 안햇갈리고 똘똘뭉쳐? 분명히 5명중에 혼자라도 내려가겠다는 애 분명히 있었을텐데 전문가 아닌 내가 봐도 범인이 없단말 못하겠다
    5명이 독버섯 먹고 같이 죽지 않은 이상
    말할때 좀 모르면 상식을 사이트검색해보고 다른사람에거 물어보고 말을해라 뚝배기 달린건 장식입니까?

  • @user-os8gi8cf7v
    @user-os8gi8cf7v 2 년 전 +250

    듀스 고 김성재님 사망사건도 다뤄주세요ㅠㅠ 미제사건을 자세히 여러 각도에서 파헤치는 프로는 당혹사밖에 없어서 제발 부탁드립니다🙏🙏🙏🙏

    • @user-sw9oo1zl7l
      @user-sw9oo1zl7l 2 년 전

      ㄱㅂㅂㅍ

    • @user-lc3bt6sy7c
      @user-lc3bt6sy7c 2 년 전 +58

      예전에 그알에서 방송하려다 방송금지 가처분 신청을
      받은 것으로 압니다.
      아마 해당 내용으로 방영한다는 사실이 알려지면 또 가처분 나올듯요

    • @user-os8gi8cf7v
      @user-os8gi8cf7v 2 년 전 +36

      @@user-lc3bt6sy7c 그알은 아마 그 여자분께 혐의점을 둬서 가처분이 된 것 같구요. 사건이 어떻게 해서 일어나고 미스터리한 점은 무엇인지 등 사건 상황에 대한 설명을 내용으로 담은 방송은 다큐플렉스나 은밀한 뉴스룸에서 방송 됐었어요! 저도 여자분이 의심가지만 여자분께 혐의점을 두고 방송을 하면 가처분이 날 것이기 때문에 그렇게 혐의점을 두지 않고 방송해서 많은 사람들이 사건에 더 관심을 갖고 힘을 실어주는 계기가 됐으면 해서 방송이 꼭 됐으면 좋겠네요ㅠㅠㅠ

    • @choiandrew41
      @choiandrew41 년 전 +4

      @@user-os8gi8cf7v 그럼 방송할 이유가 있나요 범인을 알고도 잡지 못하면….

    • @user-os8gi8cf7v
      @user-os8gi8cf7v 년 전 +2

      @@choiandrew41 그 범인들이 자꾸 아니라고 우기고 유튜브 영상들에 항의하고 그러니까 빼도박도 못하게 방송으로 죄를 밝혀야죠

  • @user-iz5yn8rk8n
    @user-iz5yn8rk8n 2 년 전 +9

    뇌피셜이지만 이 사건 볼때마다 세타가야 사건은 누군가의 사주를 받은 (정부일 가능성) 일본인일 것 같다 실제 피해자인 아버지의 직업위주로 왜 수사하지 않지?
    덧붙이자면 저 범인은 못잡는게 아니고 안잡는거

  • @user-vm1wd1sh4d
    @user-vm1wd1sh4d 10 개월 전 +13

    강력과장... 저정도 수준이면 억울하게 누명쓴 사람도 많을듯

  • @WatsonWatson0
    @WatsonWatson0 년 전

    한 사람으로써 이거는 처벌 받아야될 사건이다.

  • @PIA_GUNNY
    @PIA_GUNNY 년 전 +3

    갑자기 든 생각인데.. 저 정화조가 파져있다고 해서 .. 갑자기 문득 든 생각인데.. 저 정화조가 바꿔치기 됐다는 생각..?

  • @nogenchan
    @nogenchan 2 년 전 +75

    시작하자마자 나오는 사건은 몰카찍겠다고 하기엔 말이 안되는수준이긴하죠

    • @user-bi5rd4gh1j
      @user-bi5rd4gh1j 2 년 전 +8

      그쵸 뭐 카메라가 나온것도 아니고

    • @nogenchan
      @nogenchan 2 년 전 +3

      @@user-bi5rd4gh1j 세타가야는 저도 모르겟네요. 저렇게 증거가 차고넘치는데 미제사건? 어디서 한국인이라는 결론이 나온건지 에휴

  • @user-vm4tz7kz8p
    @user-vm4tz7kz8p 2 년 전 +16

    일본의sos,미국호텔물탱크변사체사건과 세계3대 미제사건 ㅎㄷㄷ

  • @user-ib8tt6xg1b
    @user-ib8tt6xg1b 2 년 전

    고마워요 ! 😄

  • @Hmin811
    @Hmin811 2 년 전

    저오늘제주도가는데 제주도 가면서보께요 감사합니다

  • @luansen0
    @luansen0 2 년 전 +36

    세번째 사건은 제가 가장 범인이 잡혔으면 하는 사건인데 수사자료 영상 이런거 보면 진짜 경악할 수준입니다.
    범인은 지금쯤 늙어 죽진 않았을까 싶기도 합니다.
    범인은 아주 대범하게도 선거가 있는 인적이 많은 날 범행을 저질렀네요.
    그것도 아주 독특한 무기로..
    워낙사건이 컷고 범인이라면 절대 자수할 수 없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걸리면 무기징역 이상이 예측되니까요.
    우리는 범인이 누굴까? 보다 왜 그랬을까?에 초점을 둬야한다고 봅니다.
    지금은 자료를 확인할 수 없는데 네이버에 그런 영상이 있었습니다.
    군부대 인근의 그 저수지 근처는 우범지대로 유명해서 지역주민들도 안다니는 곳이라고 인터뷰한 영상이었습니다.
    뉴스 영상이었는데 그 저수지엔 당시 할아버지 시신이 손발이 묶인채였던가? 발견된적이 있고 그 후 몇년뒤 한 여성분의 시신이 발견된적이 있나고 나왔습니다.
    와룡산은 아이들이 놀만한 산이 아니라고 추측합니다.
    지역 주민이 우려할 정도면 용의자로 볼 인물이 많다고 생각되네요.
    뜬소문들도 많이 봤고 누구의 아버지가 범인이니 선생이 범인이니 어떤 자료는 간첩이 내려와서 그랬니 산에 은거 중인 사람이 범인이니 제가 찾아본것만 이정도고 저도 그럴 수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으로 추측해봤지만 생각할 수록 너무 터무니 없어서 관뒀습니다.
    목격은 아니고 소리를 들었다는 제보중 인상적인건 그들의 친구가 집에서 들은 비명소리 그리고 산을 오르다 비명소리가 들려 하산했다는 제보자가 있었습니다.
    그들이 신고를 했다는 정황은 없습니다.
    신고를 안해도 이상할게 없는게 그 인근이 우범지대니 다들 쉬쉬한게 아닐까 싶습니다. 시대적으로 그렇게 신고를 잘 하던 때는 아니니까요. 산짐승의 소리라고 착작할 수도 있기도 하고..
    그렇지만 매우 아쉽습니다. 그때 신고를 바로 했더라면..
    그때나 지금이나 관종은 늘 있었으니 뉴스로 나온거 빼고 모든 정보에서 얻을게 없었습니다.
    저는 그 우범지대를 범행장소로 생각했던 범죄자 중에 범인이 있을거라고 추측합니다.
    제가 그 유력한 범행도구를 잘 몰라서 그런데 혹시 그걸 산에서 사용할때 유용할 일이 뭐가 있을까요? 아시는분은 댓글 부탁드립니다.
    범인이 그걸 가지고 산에서 원래 뭘 하려고 했을까요? 우발적범행이라 생각하거든요.
    아이들이 뭔가 보지 말았어야 할 것을 본건 아닐까요?
    범인은 꽤 체력이 좋았을 것으로 추정됩니다.
    살해방식도 생각해둔게 있지만 너무 끔찍해 언급하지 않겠습니다.
    선거기간이니 낯선사람도 많이 지나다녔겠죠?
    CCTV도 없던 시절이라 더 안타깝습니다.
    비도 조금 내렸다고 했습니다.
    인터뷰 중엔 3월이라 추웠다고 했지만 그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왜냐면 추운데 산에 있는 연못에 도롱뇽알을 주우러간다고 할까요?
    개구리나 도롱뇽은 날이 풀릴때 깨서 알을 낳을건데 다섯중 큰형은 이미 학교서 배웠을거고 어쩌면 시골 아이들이라 더 잘 알고 있었지 않을까 싶습니다.
    범인은 우범지대를 돌아다닐만큼 지리를 잘 알고 있으면서도 사고가 비상식적인 사람이라고 추측합니다.
    나이는 당시로 어리게 잡아도 30대 전후 많이 잡으면 65세 전후.
    당황하면 과할정도의 당황스러움을 표출.
    평소에도 그런행동을 보여 이상하지 않을 사람.
    정신적으로 좀 문제가 있어 보이는 사람.
    귀가 좀 밝은 편인 사람.
    와룡산 밑에서 배회하거나 집안보다 밖에 나가는 성향을 가진사람.
    이건 범인이 한명일 경우를 생각해본 것입니다.
    공범들이 있다면 유괴나 납치를 계획한건 아닐까 싶고 계회이 트러져서 이렇게 된건 아닌지 추측합니다.
    왠지 초범은 아닐것 같습니다.
    어디까지나 추측일 뿐이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길 바랍니다.
    제 생각이 전혀 사건에 도움이 안되겠지만 이런 생각을 가진 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봐주시면 될것 같습니다.

    • @jejunini
      @jejunini 년 전

      버니어캘리퍼스같다는 글 봤었어용 최근에

    • @hyeon8046
      @hyeon8046 년 전 +5

      늙어죽진 않았겠죠. 저 당시 범인이 20대라고 해도 지금쯤 50대인데

  • @user-tt2ji8ei7i
    @user-tt2ji8ei7i 년 전 +10

    세타가야 살인사건 형사라는자 인터뷰 들어보니 저런놈이 형사자격이 있는지??? 기가막힌다.

  • @rlwjddms9126
    @rlwjddms9126 년 전 +2

    그알에 나왔던 3가지와 버니어일 수 있다는 부분까지 조합하면
    91년까지 근무한 선생 혹은 91년까지 학교를 다니다 퇴학했거나 졸업한 학생일 확률도 높겠군...

  • @IMFkores
    @IMFkores 년 전 +12

    2차대전때만해도 이지메로 사람을 칼로 베는 일이 있었는데 저정도면 살인도 의심이 가긴하네요ㅎㄷㄷ

  • @mhgim3092
    @mhgim3092 2 년 전 +21

    화장실 저거는 걍 변태인것같은데, 일본이 워낙 기괴한 창의성있는 애들이다보니 말이 안될것같진않음. 정치비리라고 하기엔 후쿠시마가 변두리 지방인데 위장살인까지 손 쓸정도라기엔 너무 그 쪽 고평가같음.

  • @rlwjddms9126
    @rlwjddms9126 년 전 +3

    수사과장이라는 사람이 저랬으니
    찾지도 못했고
    우연히 유골이라도 발견했는데 현장 보존도 못했고
    이제와서 저딴 소리나 하니 어휴...

  • @user-ko6gg1ws7g
    @user-ko6gg1ws7g 2 년 전 +2

    그와중에 몰카범죄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gl7vs8qn8m
    @user-gl7vs8qn8m 2 년 전 +1

    범인은 그냥 1명이야

  • @user-nm2mg1zr1p
    @user-nm2mg1zr1p 년 전 +12

    피를 빨리 지혈할수 있는게 군대경험이랑 뭔 상관인데 대체ㅋㅋㅋ의학계쪽으로 지식이 있다 이렇게 생각해야하는게 아닌가 하기사 저래 댕청하니까 범인을 못잡은거

  • @d_a.ynn27
    @d_a.ynn27 10 개월 전

    수업시간에 몰래 보는데 존나 소름돋았음..

  • @user-uu1ef2ue9y
    @user-uu1ef2ue9y 2 년 전 +28

    일본 저 일가족 살인 사건을 진짜 답답한게 지들이 초동수사 실패해서 놓친걸 한국탓 한다는거.
    한국에서도 초동수사 실패해서 미제 된 사건들이 존재하지만 남탓하진 않음.
    존나 멍청한거 아니냐? 머리 없는 듯.

  • @user-cr1en9xt2c
    @user-cr1en9xt2c 29 일 전

    저런 반장때문에 범인을 못잡은거 아닌가...?

  • @TV-vc7iv
    @TV-vc7iv 2 년 전 +9

    정화조에 들어가는 이유가 있어야 돼요
    이해가 안 돼요ㅜ 협박당해서 들어가는게 아닌가요??

  • @lololo5336
    @lololo5336 2 년 전 +16

    진짜 몽타주도 아니지만 저 그림속 얼굴 지멋대로 생긴게 넘나 일본인인데 어디서 한국인이래

  • @user-ys6mz4bs5p
    @user-ys6mz4bs5p 2 년 전 +8

    야쿠자가 겁박 준게아닐까 싶다.
    윗옷 벗으라고 하고 빨리 들어가라 라고 하지 않는이상 저자세 저복장이 나올수밖에 없는듯

  • @user-fv4yp9dx6b
    @user-fv4yp9dx6b 년 전 +8

    52:33 골떄리네 내노라하는 유명하신 법의학자분들이 생존 타살이 분명하다는데 범인은 애초부터 존재하지않았다고 뻘소리해대네... 할배요 정신차리소

  • @user-oc1tq2ih8w
    @user-oc1tq2ih8w 2 년 전 +6

    세타가야는 나잡가 가세요 흔적 다남기고 갔는데 못잡는 수준....

  • @L.L.LL01001
    @L.L.LL01001 2 년 전 +2

    01:39, 02:26 쯤부터 쭈욱.
    근데 양손 양발을 웅크리고 있었다 라는 건 처음 발견자가 어떻게 안 거죠? 다리는 그렇다 치더라도 상체의 모습은 보기가 어려울 것 같은데. 본인이 꺼내서 본 것도 아닐테고 편집이 잘못된 건지 정보 전달이 이상한 건지. 발견자가 발견후에 경찰이 시신 수습후 알게 된 건지 뭔지.

  • @choravin3999
    @choravin3999 년 전 +8

    46:58 ? '목' 이러는 거 ㄷㄷ 뭔 소리지....소름돋았네요 보다가

  • @user-zm3yh5jk7q
    @user-zm3yh5jk7q 년 전 +2

    저 정화조 사건 누가 시킨거 아닐까.. 무슨일이 있었을까…

  • @choijoy2668
    @choijoy2668 2 년 전 +10

    와...인터넷 밈으로 봤을땐 그냥 변태에 오타쿠같이 생긴 얼굴일줄 알았는데 엄청 정상적인 얼굴에 1차 놀라고, 음모가 있었다는것에 2차 놀람;;;;;

  • @hoeaeeng
    @hoeaeeng 2 년 전 +5

    일본 첫번째 사건 5일전 실종, 시신은 선거 10일 후 발견이면 실종이 선거 5일 후 인건데 굳이 선거 이후에 살인을 할 이유가? 이미 이겼는디...?

  • @user-rt1ct9pv7i
    @user-rt1ct9pv7i 2 년 전 +26

    좌변기 미제사건은 매년마다 한번 씩은 꼭 나오네

  • @user-if8zz6tp4o
    @user-if8zz6tp4o 10 개월 전 +1

    46:58 이상한 소리 나서 깜놀... 목 이라고 하는데 사운드 튄 걸까요

  • @rabongc2074
    @rabongc2074 년 전 +1

    미제사건들은 대부분 수사부실도 크게 한몫하는구나

  • @user-rc7ef6ri5l
    @user-rc7ef6ri5l 2 년 전 +6

    근데 일가족을 죽인 범인이 한국에서 밖에 없는 사이즈에 한국 산이라고 한국사람일까? 한국에 와서 사간 사람이면 못 찾겠는데

  • @myk9384
    @myk9384 2 년 전 +12

    쇼생크탈출도 아닌데. 오물묻은 정화조에 들어가는게 가능한가? 진짜 상상도 안된다. 그냥 지인이들 친구들끼리 장난치거나 싸우다 넘어져 잠깐 기절했는데 죽은줄알고 시신버릴려한게 아닐까 하는게. 그나마의 내 상식적한계ㅜㅜ

  • @NaNaNa-go6dp
    @NaNaNa-go6dp 2 년 전 +99

    세타가야 살인사건….범인이 죽이고 나서 집 안 떠나고 몇시간 머물러있었다는게 진짜 제일 무서운 포인트 ㅜㅜㅜㅜ

    • @user-zz9lr8iy5s
      @user-zz9lr8iy5s 2 년 전 +19

      방송에는 안 나왔는데 대변 보고 물도 안 내림

    • @bb-nj3ki
      @bb-nj3ki 년 전 +1

      @@user-zz9lr8iy5s 그대변이 코딱지만한 단서될수는...?음...

    • @user-xo8yc6tn1h
      @user-xo8yc6tn1h 개월 전

      @@bb-nj3ki 그 대변 분석해서 멀먹었는지 알아내서 그 음식을 파는 주변식당 탐문해서 알아낼수있을거같은데,언제먹은지 시간도 알수있을거고,그것만 알아내도 빼박인거같은데 식당이면 근처에 시시티비도 있을거고,만약 카드면 끝이고

  • @user-kr3tj8hk1z
    @user-kr3tj8hk1z 2 년 전 +1

    46:58
    목과 머리
    누군가 : '먹' !!!?

  • @haho783
    @haho783 년 전

    정화조사건 저건 누군가의 협박으로 스스로 들어간게 아닐까..... 스스로 들어갔다고 하기엔 납득 안가는 부분이 너무 많음 ㅠ

  • @bi_in4530
    @bi_in4530 2 년 전 +10

    한국인탓으로하는게 가장 편하고 일본인들한테 다른 의심이 생기지 않게하는 방법이였겠지 저런…못된… 범인잡을생각안하고 저런식으로 특정지어서 하다니…

  • @user-lc6kn5rd4o
    @user-lc6kn5rd4o 년 전 +4

    일본에서 학교 하교길이나 직장인 출근길의 하수구 맨홀 아래에 숨어서 훔쳐보던 변태새끼 걸린 사건이 있긴한데
    저건.....봐도봐도 애매함

  • @user-zm7lr7uv2t

    등잔밑이 어둡다ㅡ와룡산

  • @user-jh6dp5jy9w
    @user-jh6dp5jy9w 년 전 +4

    한국여행가서 산 신발을 신고 범행을 했을 수도있지;;

  • @user-bn9tf1os7m
    @user-bn9tf1os7m 2 년 전 +6

    저때 발크기 비슷한한국인이 운안좋게 걸리면 어떻게든 승진을 위해 증거 조작해서 처 넣었겠지

  • @Ellusha
    @Ellusha 2 년 전

    아 ㅋㅋ 경시청 경감 ㅋㅋㅋ 웃었다

  • @user-fn5kf8ct1o
    @user-fn5kf8ct1o 2 년 전 +4

    정화조 변사사건은 배경만 놓고보면 우리나라 광주였나? 농협주유소장 살인사건과 판박이임

  • @young-e189
    @young-e189 년 전

    정화조사건은 사실 우리들이 좁은지 알고 생각하면서 왜 들어갔을까 하는거지 저 당시 저사람이 저렇게 좁을줄알고 들어갔을까요??
    마약이나 도박이 안좋은줄 알면서 뒤는 생각않고 일단 하는것과 별반 다르지 않다고 생각됩니다.아마도 중독이죠. 신발은 개나 고양이가 물어갔을수도 있구요..그냥 제 추론입니다.

  • @tschao1785
    @tschao1785 년 전

    한문이 아니고 한자란다..ㅜㅜ

  • @user-bm9bj9tq7b
    @user-bm9bj9tq7b 2 년 전 +2

    14:00

  • @ss-hk6ut
    @ss-hk6ut 2 년 전

    일본 세타가야 사건은 옴진리교의 살인청부라는말은 들어봤네요...

  • @user-cw8ri8yv7c

    5:44 swag hip-hop 아저씨 등장

  • @Jinjjadu31
    @Jinjjadu31 2 년 전 +3

    이거 소리가 이상한디

  • @user-wo1vh6qj3s
    @user-wo1vh6qj3s 년 전 +1

    세타가야 일가족살인사건은 비음주자에 비흡연자에 족적 혈흔까지 흔적진짜많이남겼는데도 안잡힘 심지어 화장실에 똥싸고 일부로 변기안내렸다던데

  • @SungOnce
    @SungOnce 2 년 전 +1

    오디오 상태가

  • @nangi661
    @nangi661 2 년 전 +4

    52:30
    가장 신빙성 없는 추측 .....................

  • @user-wg5lc3qz1t

    정화조에 게스트 여성뷴 이름이? 드라마에서본거같은디

  • @luansen0
    @luansen0 2 년 전 +49

    첫번째 사건은 일찍이 저도 영상을 봤고 댓글도 보고 나도 달아봤지만 지금 다시 생각해보니 결론적으로 과음으로 인한 ㅈ살이 아닐까 싶습니다.
    일전에 기차에 뛰어든 분은 아마도 보고를 했지만 책임을 본인이 져야하는 상황에 대한 압박감에 의한 ㅈ살이 아닐까 싶고 사건의 당사자는 부정선거를 막지 못할것 같다는 생각과 자신도 첨엔 옹호입장이었으니 회의적인 기분이 들었을 거라고 추측합니다. 음악도 하던분인걸로 봐서 매우 감성적인 성향이 있을것으로 보여지고 심정을 좀 풀어보려고 나간 술자리에서 너무 과음을 한 나머지 인사불성이 되어 지인이 차로 데려다 주었음에도 판단력이 흐려져 자기차에 타고 있다가 히터를 틀었는지는 모르겠지만 갑갑하고 덥다는 생각에 다시 내려 웃통을 까고 걷던 중 다시 춥다는 느낌에 추위를 피할 곳을 찾다가 그 맨홀로 들어간게 아닐까 싶습니다.
    만취상태엔 쓰레기를 껴안고 자는 취객도 있는것처럼 판단력이 흐렸을 것이니까요.
    여자화장실과 연결된걸 알정도의 의식이면 애초에 들어간다는 판단도 못했을 거라고 봐요.
    정화조의 분변이 닿았을때 놀라서 손을 휘저으며 자세를 고치다 보니 저런 자세가 되었고 안고 떨어진 옷을 다시 부여잡으며 동사가 된게 아닐까 추측합니다.
    긁힌 정도야 감각이 무뎌서 몰랐을 겁니다.
    아무리 취해도 의식을 완전히 놓기 전까지는 조금의 반응 정도는 하니까..
    개인적으로 취객이 갈지자로 걷는건 의식이 깜빡이는 신호등처럼 들어왔다 나갔다를 반복해서 걸음이 그렇다고 생각하거든요.
    아마도 학교로 향했던건 기숙사? 휴게실에 여선생을 만나서 대화를 나눠보려고 했지 않을까? 휴가라는걸 깜빡하고서..
    여성휴게실에 그의 지문자국이라도 있는지 조사해봤으면 하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학교로 향하다 사고가 난건지 돌아가는 길에 난건지..
    이장파의 사람들이 그를 매장했다기엔 그의 동선을 파악해야하고 술을 마시고 나올때까지 그 추운날 잠복을 해야하고 매장을 혼자서 할 수 있는 것도 아닐것 같으니 여럿이 모여야하는데 누구든 발설할 위험이 있죠.
    눈이라도 내렸으면 얼어붙은 발자국이나 발자국을 치운 자국도 발견됐을 거라고 봅니다.
    그리고 정화조 뚜껑이 닫혀있었겠죠.
    늦게 발견될 수록 좋았을 거라 보는데 늦게 발견되길 바란다면 그런 화장실 보다 다른 선택을 했을 거라 봅니다.
    선거가 격렬했는지는 별로 중요하게 생각안했습니다.
    선거는 원래 치열한거니까요.
    유가족인 어머니 인터뷰만 봐도 딱히 동요하는 모습이 아닌걸로 봐서 그리 중요한 부분은 아닌것 같습니다.
    돈이 오갔다는게 한두번 있는 일도 아닌걸로 봐서 그 당시에 흔한 일이었을테니 걸려도 딱히 치명적인 결과로 이어지지 않았을 거라 봅니다.
    그리고 정화조를 파내는건 누가 해도 해야할 일이니 의심스러울건 없고 시신이 그런 오물이 묻었으니 씻어내는게 맞다고 봐요.
    그걸로 증거를 어떻게 했느니 그러기엔 당시 시대적상황이 현대수사에 비해 뒤떨어졌다고 감안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다보는 앞에서 인멸한다는 것도 좀 말이 안되는게 그런 증거가 있을거면 미리 제거하고 매장했지 않을까요?
    제 생각이 처음 이사건을 봤을때와 좀 달라졌는데 유가족이 의심할 부분이나 일본대중이 추측하는 범인설과 달리 의외로 사고사일 것 같습니다.
    에베레스트에서도 알몸시신이 발견되는 걸 봐서 추위는 판단을 망각시키는 힘을 가진것 같고 거기에 술이 더해지면 짐작하기 힘든 결과가 나온다고 봐요.
    (특정단어로 인해 검열삭제되어 다시 올립니다.)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추측입니다.

    • @user-kj7kw4ts2p
      @user-kj7kw4ts2p 2 년 전 +1

      근데 시신에는 술을 먹은 흔적이 있었나요?

    • @luansen0
      @luansen0 2 년 전 +7

      @@user-kj7kw4ts2p 메인영상을 보시면 그날 동료와 술자리가 약속되어 나갔고 술자리를 마치고 동료가 집까지 데려다 주었다고 합니다.

    • @jili7777
      @jili7777 2 년 전 +1

      오 읽다보니 맞는거같기도하네요

    • @IIVIXIIV
      @IIVIXIIV 2 년 전 +22

      흥미롭게 읽었습니다만 이 추리는 맞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다른것들을 다 무시하더라도 피해자가 술에 취해있었다는 증거가 없습니다. 만약 그랬다면 부검때 혈중알콜농도가 나와서 사망자가 술에 취한 상태였다는것을 감안하고 수사하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아무리 찾아봐도 동료와 술작리가 약속되어서 나갔고 마치고 동료가 데려다주었다는 내용은 없는데 두분이서 같은 말을 하시니 제가 헷갈리네요. 적어도 이 영상에서 나온 바로는 술자리를 가진 날에 귀가하고 다음 날 오전 외출 후 실종되었다 가 맞습니다.

    • @elvenisar
      @elvenisar 2 년 전 +9

      1. 일단 그 여교사와 사망한분은 그학교에서 일하기 전 부터 이미 알고 지내던 친분이 있는 사이입니다.
      2. 그래서 여교사가 휴가를 맞아 집에가서 여교사가 월요일 아침까지 비어있는 상태란것도 알았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3. 사건이 일어난게 벌써 32년전입니다. 어머니가 이제와서 동요할 이유가 없죠.
      4. 씻어내더라도 국과수 같은 역할을 하는곳에서 법적으로 자격이 있는 검시관이 해야 맞습니다. 만약 독살을 당했다던가 했다면 토해냈을 수도 있는데 시체에 뭍은 물질에 같이 뭍어있을수 있거든요. 물론 그런거 없을 확률이 더 높죠. 하지만 그 낮은 확률이라도 확인을 해 보는데 의미가 있습니다. 게다가 일본은 자연사가 확실한 경우(사고사 가능성 0%인 경우) 제외하면 우리와 달리 유가족 동의 없이 검시및 부검을 하도록 되어있습니다. 경찰이 그것을 몰랐을 리 없죠, 운전면허증 따서 운전하는 사람이 빨간불이 무슨뜻인지 몰랐다는 말이랑 똑같으니까요.
      5. 님의 추측이 틀렸다는게 아닙니다. 그랬을 가능성도 있죠. 하지만 밝혀진 사실/정황을 다 접해보지 않으셨으면서 상상으로 많은부분을 채운 추측입니다, 제가 보기엔 너무 무리한 추측을 하신부분이 많아 보입니다.

  • @user-pn2jn1zh7l
    @user-pn2jn1zh7l 16 일 전 +1

    11:52 오른쪽에 사람 무엇 ?

  • @user-id2md9up2y
    @user-id2md9up2y 2 년 전 +17

    미제사건은 무능한 경찰이 자신들의 잘못을 덮은것일뿐.
    미제사건처리 후 시간이 지나 종결된 사건들에 사건당시 담당경찰이라고 나오는 늙은벌레들 말하는거 보면 치가 떨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