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꼬무 파일럿 2회 요약] 여자들이 제 발로 따라왔다? 대한민국 전대미문의 사건! 한국판 카사노바 박인수 |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10. 13.
  • 댄스홀을 무대로 1년여 동안 무려 70여 명의 여성을 농락한 희대의 카사노바 박인수
    사건 내용보다 더 화제가 되었던 당시 법의 판결은?
    장도연, 장성규, 장항준, 세 이야기꾼이 전하는
    꼬리에 꼬리를 무는 그날 이야기 파일럿 2회 (2020.06.21 방송)
    풀영상 다시보기
    ▶SBS스페셜 홈페이지 : programs.sbs.co.kr/culture/sb...
    ▶ 웨이브(wavve) : www.wavve.com/
  • 엔터테인먼트

댓글 • 8K

  • @pearlchoi3433
    @pearlchoi3433 3 년 전 +16273

    여성의 정조가 생명이라면 그걸 뺏은 놈은 살인죄 적용했어야지.

  • @user-ls6mg4lm2t
    @user-ls6mg4lm2t 2 년 전 +3730

    공식 신문사에서 피해 여성한테 자살하라고 하는 건 진짜 충격적이다...

    • @user-xd8zs5zi4w
      @user-xd8zs5zi4w 년 전

      @일리 박 그래도 지금 페미들 하는 짓거리는 욕 먹어야지 뭔소리야

    • @ssm6416
      @ssm6416 년 전

      에효

    • @user-xx1le4fj6g
      @user-xx1le4fj6g 년 전 +90

      @@Choi_Hyeokjin 언제 날뛰었음? 여자들이 갑자기 도끼 들고 남자들을 죽이고 다녔나 뭘 했나,, 말 몇 번에 징징징... 뭐 이렇게 나약하누

  • @treesnow5532
    @treesnow5532 2 년 전 +324

    저런 정조=생명 분위기는 실제로 90년도 까지도 사회전반에 만연했음. 그런거 생각해보면 20년 사이에 분위기가 많이 바뀌었음. 나는 이렇게 바뀌는게 옳다고 생각함

  • @Uahhhhhhhhhhhhhhhhhhhhhhhhhhhh

    "앞날이 창창한 남자이니 선처해준다" 이건 지금도 일어나는 얘기...
    또 내 지인의 할머니도 고등학생때 한참 어른이었던 자기 할아버지가 트렁크에 납치해서 결혼강요를 했다고 하더라...

    • @user-lz1zy2iq5t
      @user-lz1zy2iq5t 2 년 전 +17

      우리 작은이모도 시골 여관에 일주일 감금당하고 그때 애가 생겨서 결혼하심..

    • @user-xr2re7xi9c
      @user-xr2re7xi9c 2 년 전 +3

      그저... "카더라"

    • @jzip7639
      @jzip7639 2 년 전 +1

      @@user-lz1zy2iq5t 우리 집엔 금송아지가 있는데, 살아움직이고 말도 한다.

    • @user-ns9uu4on4e
      @user-ns9uu4on4e 2 년 전 +37

      @@jzip7639 니가 저시대 안태어나서 안겪어봤다고 금송아지 되는거임? 느그 엄마한테 물어봐 할머니할아버지시대까지만 해도 비일비재. 2030한남들도 여전히 쪽팔리네

    • @jzip7639
      @jzip7639 2 년 전 +1

      @@user-ns9uu4on4e 세대 나누는 것 보니 니 수준도 알만하네 ㅋ
      느그 어매가 겪었다고 해서 꼭 다른 사람이 겪었어야한다는법은 없잖아?

  • @user-hb2qm5ck6w
    @user-hb2qm5ck6w 3 년 전 +10414

    범죄의 원인은 가해자입니다. 술, 시간, 날씨, 옷차림 그 무엇도 아니에요.

    • @user-ch1mh8om2u
      @user-ch1mh8om2u 3 년 전 +23

      요즘은 아닌 경우도 있습니다. 로펌에서 6개월만 일해보세요.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통계 한 번만 봐도? 무고죄로 선빵 친 통계 같은 건 쳐내지도 않는다.
      밑에 반론이랍시고 쓴 애들 봐라.
      뉴스랑 영화로 세상을 봐서 대가리에 똥덩어리가 든 것 같은데
      무고죄로 선뻥치는 거 김앤장 장기인데 얘네 얼마인줄은 암?
      김앤장 아니더라도 자부심 ㅈㄴ 강한 변호사들을 범인을 무고죄 피해자로 만들어달라고 부탁할려면 얼마나 들 것 같음?
      당장 검사 판사 변호사들은 최초 진술서랑 2차 진술서만 봐도 강호순 같은 사이코 ㅅㄲ 아니면 이 ㅅㄲ 범인이다 아니다 한 눈에 딱 보임.
      대륙법 때문에 형량이 낮게 설정돼서 ㅂㅅ들처럼 보일 수는 있다만 최소 한 분야 최고 전문가들임.
      절도, 강도, 강간은 대표적인 하층민 범죄 중 하나임.
      애시당초 돈 좀 있다싶으면 사서 쓰지. 강제로 하는 경우 적은 편.
      이 사람들은 애초에 무고죄로 사선 고용할 돈 자체가 없다는 말임
      결국 국선이 될텐데 국선은 능력이 없거나 정의롭거나인데
      전자는 그렇게 해줄 능력이 없고 후자는 명예랑 돈 다 내팽게치고 변호사 하는 건데 해줄리도 없음
      성폭력 사건이 높은 확률로 국선에 의해 변호 받았음에도 40%가 무혐의라는 소리는 애초에 무고 피해자가 40%라는 소리랑 똑같음
      대가리 좀 쓰면서 사셈.
      그리고 고등교육은 좀 받고
      모든 범죄가 사회적 환경에 영향을 받고 범죄가 발생하면 그 사회에 모든 인원에게 일말의 책임이 있다라는 결론이 난지가 백 몇십년 전인데 아직도 사람 탓만 하고 있냐?

    • @Dopamine_Libido
      @Dopamine_Libido 3 년 전 +736

      @@user-ch1mh8om2u 개웃기네 로펌에서 6개월 일해보래 ㅋ

    • @qoqo8302
      @qoqo8302 3 년 전 +837

      @@user-ch1mh8om2u 로펌에서 수십년 일한사람도 그렇게 쉽게 말 못할텐데 참 가벼우시네요 내용도 없이 가해자가 원인이라는 이 댓글에 그렇게 반박하고싶으시던가요?

    • @user-ph7uh9is1u
      @user-ph7uh9is1u 3 년 전 +1605

      @@tossdori9400 오 성범죄자임? 마인드 지린다

    • @tossdori9400
      @tossdori9400 3 년 전 +7

      @지윤 아니 존나 궁금한게
      왜 날추운데 여자들은 짧은치마 쳐입고 다님 ?

  • @user-zt6ce7yd4z
    @user-zt6ce7yd4z 3 년 전 +14670

    여자라서 화나는 게 아니라, 인간이라면 화가 나야하는 게 맞는 '인권의 문제'라고 한 부분이 가장 좋았다..

    • @user-tk3nn3zh4k
      @user-tk3nn3zh4k 3 년 전 +58

      여자라고 강조하는거보니 페미년이거나 못생겨서 모쏠 ㅇㅈ?

    • @slowslowwave86
      @slowslowwave86 3 년 전 +1998

      @@user-tk3nn3zh4k 가만히 있으면 중간 쉿

    • @user-tk3nn3zh4k
      @user-tk3nn3zh4k 3 년 전 +16

      @@user-fb6ir6ne8z 니앱이 친앱이 아니래

    • @user-fw1nf7pf1z
      @user-fw1nf7pf1z 3 년 전 +587

      @@user-tk3nn3zh4k 요런사람은 똑같이 대해줘야 이해합니다 여러분들 몰상식엔 몰상식이 답이에요 @김성욱 니엠앱없

    • @BTS-qy4mu
      @BTS-qy4mu 3 년 전 +19

      시대가 변한만큼 우리의 사회도 바뀌었는데 가진자들은 바뀌기 싫은가보다.그런데 마지막에 안희정은 sbs의 의도 인가? 뭐 개인적으로 안희정은 엄청 싫어하지만, 그렇게 몇년을 달라 붙어서 좋다고 다닌 그 여자분이 당했다고? 그중 제일 피해자는 안희정 와이프가 아닌가?

  • @__-tz5ut
    @__-tz5ut 2 년 전 +1249

    와 이걸 보고도 여성 피해자들 탓하고 역차별 운운하는 사람들이 있구나 진짜 놀랍다

    • @the_best03
      @the_best03 2 년 전 +7

      몇십년전과 현재를 똑같이 생각하는 머저리..

    • @user-we9ns3he7w
      @user-we9ns3he7w 2 년 전 +17

      그때랑 지금은 다르지 않나...

    • @user-ki8ix3gm1z
      @user-ki8ix3gm1z 2 년 전 +13

      누가 들으면 지금이 무슨 50년대인줄 알겠네 ㅋㅋ

    • @byeol9039
      @byeol9039 2 년 전 +124

      @@user-ki8ix3gm1z 그럼 영상 속에서 소개한 사건들이 50년대 사건이냐?

    • @user-pl6zu3eb4b
      @user-pl6zu3eb4b 2 년 전 +67

      @@user-we9ns3he7w 지금이랑 다른 데도 여성 피해자를 탓하면 그것도 그거 자체로 문제 잇는거지

  • @halo9490
    @halo9490 2 년 전 +352

    18:19 장현성님 말씀 진짜 시원하게 하신다..👏👏👏
    그노무 새끼...

  • @user-wq8dc3ek1q
    @user-wq8dc3ek1q 3 년 전 +6042

    여자의 정조는 생명이라고?? 그럼 정조를 빼앗은 사람을 살인죄랑 동일하게 처벌 해야지. 아무리 옛날이라도 너무하다 진짜..

    • @lei3359
      @lei3359 3 년 전 +437

      그러게요 죽인 사람 말고 죽은 사람 보고 잘못이라 그러네

    • @user-xi6kc2wj6y
      @user-xi6kc2wj6y 3 년 전 +13

      왜?
      그 당시를 지금이랑 비교해요?ㅋㅋㅋ

    • @user-wq8dc3ek1q
      @user-wq8dc3ek1q 3 년 전 +442

      @@user-xi6kc2wj6y 비교한게 아닌데..옛날시대라는걸 감안하고 봐도 너무하다는 뜻이였지요

    • @user-eb7dh7gb3k
      @user-eb7dh7gb3k 3 년 전 +317

      @@user-xi6kc2wj6y 어딜봐서 지금이랑 비교임?진짜 모르겠네

    • @user-qm6gs4sm5v
      @user-qm6gs4sm5v 3 년 전 +19

      @@lei3359 이사건을 죽인사람이랑 죽은사람으로 비유가 되나 .. 강간친것도 아니고 서로 합의하에 클럽에서 춤추다가 눈맞아서 하루 잔건데 ?

  • @user-mx3pq5cv8h
    @user-mx3pq5cv8h 3 년 전 +3214

    자살을 기대한다니...? 심지어 악플러댓글도 아니고 기사ㅋㅋㅋ정조 문란ㅋㅋㅋㅋㅋ 저 남자는 여러명 만난거고 여자들은 한명을 만난건데 문란이라닠ㅋㅋㅋㅋ 진짜 미개하고 끔찍하다ㅋㅋㅋㅋㅋ

  • @user-no6iv3nr6j
    @user-no6iv3nr6j 년 전 +24

    동영상과 여기의 댓글을 보다보니 최근 대학 캠퍼스 내에서 안타깝게 죽은 대학생 생각이 문득 나네요. 본인의 동기와 함께 학교 내에서 술을 먹다 그 동기에게 성폭행을 당하고 결국 옥상에서 떨어져 생을 마감한 어린 학생에게도 몇 사람들은 조심성이 없다며 손가락질을 하더군요. 대체 학교와 본인의 친구를 믿지 못한다면 여성들은 어디에서 안정을 찾을 수 있을까요. 게다가 이 사건을 다루는 기사에서도 하나같이 피해자에게 초점을 두고는 헤드라인을 '여대생', '나체'로 도배해놓은 것을 보고 피해자의 인권은 도대체 어디에 있나 싶었습니다. 다들 동영상의 이야기가 순전히 과거의 일이 아님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어요. 성범죄 피해자들은 지금까지도 고통받고 있습니다.

  • @uvvvl9334
    @uvvvl9334 2 년 전 +378

    장현성이 저기 고정해야할듯, 저기 모든 출연자 통틀어 제일 똑똑하고 말잘하내

    • @limesour5839
      @limesour5839 2 년 전 +15

      @@moonnshine4080 적어도 님이 하는 말 만큼은 멍멍이소린 아닌 듯요.
      비추 누르고 갑니다

    • @user-mx2dw6pb9d
      @user-mx2dw6pb9d 년 전

      @@user-rh4vd2kf2u ‘그런 문화에서’ 라잖아

    • @user-wt1lj1zt4b
      @user-wt1lj1zt4b 10 개월 전

      지금 장항준 대신 자리에 계셔요

  • @yjk1217
    @yjk1217 3 년 전 +5036

    그놈의 정조 정조 무덤에 있던 정조가 관뚜껑 박차고 나올 소리하고있네 진짜

    • @istp_a
      @istp_a 3 년 전 +64

      ㅋㄱㅋㄱㅋ아 ㅅㅂ존나웃겨

    • @enduringPEPE
      @enduringPEPE 3 년 전 +11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mirandakim5515
      @mirandakim5515 3 년 전 +6

      🤣🤣🤣🤣🤣🤣🤣👍🏻

    • @SUN-be4fr
      @SUN-be4fr 3 년 전 +1

      정조가 뭐에요..?

    • @jackfleed4214
      @jackfleed4214 3 년 전 +2

      @@SUN-be4fr
      정조를 지킨다.
      정절을 지킨다.

  • @user-pm3ff2cm8q
    @user-pm3ff2cm8q 3 년 전 +2791

    너무 웃긴게 정조가 생명인데 성폭행은 그럼 생명을 빼앗는거잖아 근데 왜 무죄임?

    • @user-io2jt2ff5z
      @user-io2jt2ff5z 3 년 전 +393

      진심ㅋㅋㅋ정조가 그렇게 중요하다면서 그걸 파괴하는 사람한테는 존나 관대~

    • @user-zu3sg6zg7b
      @user-zu3sg6zg7b 3 년 전 +5

      @@wjfjdcjjd2552 ??

    • @user-ts5dg5tj4x
      @user-ts5dg5tj4x 3 년 전 +10

      @@wjfjdcjjd2552 모자란 사람은 바로 여기 있는듯ㅠ

    • @user-mc9xd5ch4g
      @user-mc9xd5ch4g 3 년 전 +4

      @@wjfjdcjjd2552 ㅈㅅ한데 님이 더 모자라 보임 ㅋㅋㅋ

    • @maqpie
      @maqpie 3 년 전 +12

      이미 빼앗겨서 정조가 없다면 지킬필요가 없다는 말인듯 ㅋㅋ 어이가 없네

  • @isaac-uw8ih
    @isaac-uw8ih 2 년 전 +116

    와 진짜 옛날 기사, 글들 놀랍다 저런 생각이 만연했고 그 세상을 살던 사람들이 아직도 저런 생각 가지고 살 수도 있다고 생각하면 너무 끔찍하다

    • @Sinsongdeltateck
      @Sinsongdeltateck 년 전

      당시에는 여성보다 남성이 더 우위에 있는 사람이라는 생각이 만연했으니 그럴수밖에없지

  • @likeU777
    @likeU777 2 년 전 +550

    그놈의 정조ㅋㅋㅋㅋㅋ진짜 비웃기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정조대 박인수한테 채우라고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zu2yf6th9v
      @user-zu2yf6th9v 2 년 전 +6

      지금으로치면 박인수도 무죄아니냐? 동시에 여러 여자 만나고 다닌게 죄는 아니자나. 도덕적인 문제인거지ㅋㅋㅋㅋㅋ 심지어 최근엔 간통죄도 폐지됨

    • @user-jq7qb5ez9v
      @user-jq7qb5ez9v 2 년 전 +38

      @@user-zu2yf6th9v 법적으로 처벌은 안 받더라도 인터넷에 글 올라와서 유명해지겠지 애초에 결혼 할 것처럼 군 연애상대가 바람피면 어느 누가 화가 안 나겠음?

    • @user-un1re3cb8j
      @user-un1re3cb8j 2 년 전 +11

      @@user-zu2yf6th9v 피해자들이 비난받은 상황에서 가해자에 이입해 떠들어대는 한남을 보라. 저 시대나 이 시대나 남자 내면 수준 똑같음. 여자 만나고 싶어 겉으로만 아닌척하고 있지

    • @a11nite1ong
      @a11nite1ong 2 년 전 +2

      @@user-un1re3cb8j 누가 가해자임? 가해자는 판사, 기자 그리고 사회적 시선이지

    • @user-un1re3cb8j
      @user-un1re3cb8j 2 년 전 +5

      @@a11nite1ong 멍청하고 비양심적인 니 자신은 니가 해결해 귀찮게 들러붙지 말고

  • @ange-bijou-maman
    @ange-bijou-maman 3 년 전 +2152

    이상해, 서세원 등 유명인들도 저런식으로 결혼했지...그뿐인가? 밀양여중생성폭행 사건 조사때 형사는 피해자에게 밀양물 흐린다고 했다...아직도 지근거리에서 일어나는 일이라는게 씁쓸함...

    • @meit5138
      @meit5138 3 년 전 +126

      사건이름이 피해자 위주로 되어있는 것도 정말별로; 결국 피해자만 기억에 남잖아 가해자들아 잘사니?

    • @user-ip1xg3zl7u
      @user-ip1xg3zl7u 3 년 전 +57

      나도 딱 그 생각이 났는데 .. 특히 이상해씨 부인 김영임씨는 너무 불쌍한 마음이 들었어요 그냥 다 포기하고 살아가는 모습이 마음이 아팠어요

    • @user-op9rg6mk4s
      @user-op9rg6mk4s 3 년 전 +2

      @골드바 공감이요.. 아직도 버젓이 일어나고 있는 일이라는게 팩트.....

    • @sunglee8608
      @sunglee8608 3 년 전

      헐...

    • @user-xq6mw7hm1z
      @user-xq6mw7hm1z 3 년 전

      그러니까 견찰들이 욕을 쳐먹는거야!
      좀비들

  • @rookie1984
    @rookie1984 3 년 전 +6039

    선녀와 나무꾼도 선녀입장에서 보면 치가 떨리는 살벌한 이야기가 되지.

    • @user-ru2zd1wm4s
      @user-ru2zd1wm4s 3 년 전 +1472

      ㄹㅇ 상상도 못해봤는데 지구에 샤워하러 내려왔다 시발 조선시대 나무꾼 만나면 거의 뭐 초가집에 살며 고생 ㄹㅇ 다했겠지 하늘로 돌아가는 선녀 ㅈㄴ 미웠는데 다시생각해보니 ㅈㄴ 인자하시네

    • @melodue243
      @melodue243 3 년 전 +572

      나무꾼같은 무식한 힘만있는 새끼가 강간하고 죽여서 하늘나라갔다라는 거겠지.

    • @user-ys3mr1kz5w
      @user-ys3mr1kz5w 3 년 전 +16

      염병 그 논리면 타이타닉은 ㅈㄴ비극인데 심지어 실화구만

    • @aazzxxrrdd
      @aazzxxrrdd 3 년 전 +6

      @@melodue243 시발ㅋㅋ

    • @gratata909
      @gratata909 3 년 전

      @@lenasita82 어디서 볼 수 있나요?

  • @G0nara
    @G0nara 2 년 전 +115

    이 프로그램으로 인해 과거를 돌아보고 반성할수 있고 바껴야 한다는걸 뼈저리게 느끼게 해주는것 같아요. 정말 좋은 프로그램입니다. 볼때마다 너무 열받지만

  • @user-yg3qm4lq8t
    @user-yg3qm4lq8t 2 년 전 +129

    거의 모든 회차를 시청하고 꼬꼬무 프로그램을 응원하고 있어요.
    항상 생각해 볼 여지가 있는 주제와 빠져드는 스토리텔링 너무 좋습니다.
    공중파의 마지막 남은 자존심같은 프로입니다. 오래 방송되길 바랍니다.

  • @user-sn6wb2dk9w
    @user-sn6wb2dk9w 3 년 전 +6003

    25분 영상 총평: 시발

    • @RIMI0904
      @RIMI0904 3 년 전 +253

      보기 전에 응? 이랬는데 다 보니까 완벽한 총평이었네

    • @user-oc8sw7tp2s
      @user-oc8sw7tp2s 3 년 전 +18

      ㄹㅇㄹㅇㄹㅇㄹㄹ

    • @user-vh7wm6de5g
      @user-vh7wm6de5g 3 년 전 +38

      완벽한 총평이다

    • @su-hv6ui
      @su-hv6ui 3 년 전 +18

      진짜 이거 말고는 할말이없는 완벽한 총평이다....

    • @user-pc6fw9lu1q
      @user-pc6fw9lu1q 3 년 전 +2

      개같은 무처야합

  • @user-xc3ss4pv2t
    @user-xc3ss4pv2t 3 년 전 +5864

    왜 위안부가 늦게 폭로되었는지 알려주는 영상

    • @user-yz6by1ej4j
      @user-yz6by1ej4j 3 년 전 +254

      존나 인정합니다 진짜

    • @user-sq1ps5dc3u
      @user-sq1ps5dc3u 3 년 전 +160

      와 진짜이거다 진짜...

    • @jwk5178
      @jwk5178 3 년 전 +379

      이거네... 진짜 ㅅㅂ 이건 페미 이런 문제가 아니라 인권문제임.ㅡㅡ

    • @s2o3os2
      @s2o3os2 3 년 전 +37

      개빡침 ㄹㅇ

    • @technoking389
      @technoking389 3 년 전 +54

      그걸 존나 이용해 먹는 윤미향 죽일년

  • @jhlim1387
    @jhlim1387 2 년 전 +35

    꼬꼬무가 10월달 정기적으로 방송이된다니 기다리게됩니다 열혈시청자한사람으로써~

  • @judel919
    @judel919 2 년 전 +186

    14:33 언니 덕분에 마음이 그나마 안정된다 진짜 대한민국 미쳤냐 ;;;

    • @chizeeeee
      @chizeeeee 2 년 전

      미쳤냐 가 아니라 미쳤었냐

    • @user-ro3iv4ow1v
      @user-ro3iv4ow1v 2 년 전 +29

      @@chizeeeee 지금도 미쳐있음

    • @user-ub6rv4ol4j
      @user-ub6rv4ol4j 2 년 전

      @@user-ro3iv4ow1v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미쳐있죠?

    • @user-ro3iv4ow1v
      @user-ro3iv4ow1v 2 년 전

      @@user-ub6rv4ol4j 기사나 유튭만 봐도 정치,경제 등등 미쳐있다는걸 알수있음

    • @user-ub6rv4ol4j
      @user-ub6rv4ol4j 2 년 전

      @@user-ro3iv4ow1v 아ㅋㅋㅋ 제가 다른 의미로 해석했네요

  • @user-wj1jx5xl3p
    @user-wj1jx5xl3p 3 년 전 +1967

    첫날밤은 여자가 원래 당하는 밤이라는거에 충격먹었다.. 여자는 당연한거고 남자는 당연하지 않은거야?
    ㅋㅋ첫날밤은 당하는게 아니라 성추행을 당한다는거지.. 저게 법조교사가 할 말이냐

    • @DongWon_Cham-Chi
      @DongWon_Cham-Chi 3 년 전 +8

      쭉 내리다가 사진보고 놀랬자나여....ㅋ.ㅋㅋㅋㅋㅋㅋ 순돌파이팅

    • @iicouldj
      @iicouldj 3 년 전 +12

      @@creamlysour4125 니가 더 대단한걸

    • @user-xv6zd5bc2y
      @user-xv6zd5bc2y 3 년 전 +9

      이분은 첫날밤이 다 성추행이란 뜻이 아니라 자신의 의지가 없이 남자가 일방적으로 하려고 했던 상황을 말씀하시는 듯

    • @user-wj1jx5xl3p
      @user-wj1jx5xl3p 3 년 전 +4

      @@user-xv6zd5bc2y 네네 맞아요.. 다 그렇다는 뜻이 아닙니다. 그저 이렇게 생각하는 놈들이 문제라는 거죵..

    • @user-tx3kx2mj6b
      @user-tx3kx2mj6b 3 년 전

      그러니까 ㅋㅋㅋ

  • @choichoi2210
    @choichoi2210 3 년 전 +2893

    장도연이 종이 찢는거 속시원 ㅡㅡ 그래도 분이 안풀림 ㅋㅋㅋㅋㅋㅋㅋ

    • @user-xi6kc2wj6y
      @user-xi6kc2wj6y 3 년 전

      종이는 먼 죄?ㅠ

    • @user-pv4mb2xo8j
      @user-pv4mb2xo8j 3 년 전 +107

      @@user-xi6kc2wj6y 그 더러운 말을 담은 죄?

    • @hyperion1294
      @hyperion1294 3 년 전 +1

      장도연 개짜증.. 꼴페미

    • @user-uh8kf8os8d
      @user-uh8kf8os8d 3 년 전 +242

      @@hyperion1294 난 너같이 생각없이 씨부리는 애들이 더 짜증나..그냥 말 하지 마

    • @user-yp8is3mx4c
      @user-yp8is3mx4c 3 년 전 +152

      @@hyperion1294 저 개소리를 듣고 빡안치면 사람이 아님 사람 맞음?

  • @user-pn2cz7nh2b
    @user-pn2cz7nh2b 2 년 전 +631

    아휴... 희생당한 여자들 너무 안타까워서 눈물 난다...

    • @user-ng2ed9td4f
      @user-ng2ed9td4f 2 년 전 +26

      @김아아 ㅋㅋㅂ1ㅅ

    • @homeworkout127
      @homeworkout127 2 년 전 +14

      음... 혹시 지금 클럽, 나이트에서 원나잇 한 여성들도 희생당한 피해자들이라고 생각하세요?

    • @user-ng2ed9td4f
      @user-ng2ed9td4f 2 년 전 +54

      @@homeworkout127 네

    • @user-un9he1ec6f
      @user-un9he1ec6f 년 전 +2

      언냐 눈물이 광광 나? 힝 눈물 나서 오또케 ㅠ

    • @jhr74242
      @jhr74242 년 전 +45

      @@homeworkout127 왜이렇게 단순하게 세상을 바라보시는지… 클럽이나 나이트가서 사람대 사람으로 만나서 합의하에 관계를 가지는건 정상적인 사고를 가진 사람은 당연히 문제로 삼지않아요 하지만 클럽에가서 약을먹이고, 폭행을 하거나 강제로 성관계를 요구하면 당연하 그건 범죄인거죠… 이런 당연한 상식을 질문을 하신 의도가 뭔지….

  • @user-kf5rr6dw3b
    @user-kf5rr6dw3b 2 년 전 +46

    이 영상의 포인트는 카사노바 박인수의 유죄가 아니고 이를 둘러싼 사회의 목소리와 당시 판사들의 판결문인듯. 지금 다시 재판을 하면 박인수가 만약 결혼을 빌미로 돈을 받아내거나 기타 이득을 취하지 않았다면 박인수는 무죄임. 간통죄도 없고, 저걸 유죄로 했던 법도 지금은 위헌으로 사라졌고 근데 문제는 아직까지도 일부 정조정조 거리는 사람이 있다는거지

  • @warint8r
    @warint8r 3 년 전 +3146

    25분동안 보면서 든 한가지생각
    미개하다

    • @user-bi8gb9kh9y
      @user-bi8gb9kh9y 3 년 전 +38

      미-개 그 자체

    • @KYb-yp3iz
      @KYb-yp3iz 3 년 전 +6

      ㅇㅈ

    • @enduringPEPE
      @enduringPEPE 3 년 전 +9

      ㄹㅇ 쌉미개..

    • @JinyoungLees
      @JinyoungLees 3 년 전 +2

      그래서 요즘은 대다수의 남녀들이 결혼을 안하는 겁니다.. 아니 아예 연애조차도 시도하지 않죠...
      조만간 인구수가 줄어들고 다문화로 채워지면 우리나라도 사라질 날이.. 아.. 고작 30년도 안남았다고 하더군요.. 미국은 2060년 전후로 백인이 더 줄어 든다고 합디다...
      물론 강간이나 살인 등은 절대로 저도 반대하지만.. 이러한 흐름으로 대한민국이 역사에서 곧 사라질 날도 멀지 않았다는 거죠..

    • @KYb-yp3iz
      @KYb-yp3iz 3 년 전 +9

      @@JinyoungLees 다문화로 채워지는데 대한민국이 왜 없어지나요? 미국에게 있어 백인이 줄어드는게 무슨의미죠?

  • @ryanchangkorea
    @ryanchangkorea 3 년 전 +6261

    하..... 이 프로그램 정말 완전 사랑합니다. 요즘은 공중파방송과의 차이를 잊어버릴만큼 발군의 개인유튜버들이 많은데 이 프로그램은 역시 공중파방송은 아직 죽지 않았다는 걸 증명하는 수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전개방식, 스토리, 편집, 출연자들의 연기 등 어느것 하나 흠잡을 데 없는 완성도 최상의 TV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합니다.

    • @Yoon_Jin_tto
      @Yoon_Jin_tto 3 년 전 +37

      무슨 수작을 썼는지 모르겠지만 아주 수작이군! 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kakhi0513
      @kakhi0513 3 년 전 +35

      ㅇㅈ 엄청난 예능

    • @user-ol3fm2lb6c
      @user-ol3fm2lb6c 3 년 전 +11

      ㄹㅇ 인정합니다

    • @user-my4vf2sr1l
      @user-my4vf2sr1l 3 년 전 +2

      @@sno202 네 ^

    • @jyc6152
      @jyc6152 2 년 전 +3

      지금 야당 대선 주자 중 한 분이 젊은 시절 모의 했던 일이죠~.
      그걸 아무 반성 없이 즐거운 추억으로 자서전에 기록했고.
      아직 60년대 가치관을 그래로 가지고 있는 분이 2030년대를 바라보며 정치를 할 수 있을까?
      그렇다고 다른 대안이 있는 것도 아니고... 에고.... ㅜㅜ

  • @flyingsani5
    @flyingsani5 2 년 전 +32

    사랑(희생과 아껴줌)과 욕망(단순 소유욕)을 잘 구별해야 한다.

  • @mini-hw7yn
    @mini-hw7yn 년 전 +3

    맞아 맞아 꼬꼬무 식구들 다 복받으세요 저는 진짜 인생이 지칠 정도로 악질들에게 시달리고 억울한 일을 당해서 트라우마가 있는데 갑자기 떠오르거나 괴로워질 때 보는 프로에요 진짜 건강한 생각을 하는 사람이 있구나 하고 힘내고 있어요

  • @redape2578
    @redape2578 3 년 전 +1178

    미친 사회였네....
    진짜 엿 같아서 들어주기가 힘들다.
    민주국가이고 법치국가이고 만인이 법 앞에 평등함을 논하는 국가에서 저따위로 차별을 하고.....
    에휴.....

    • @user-jl3wy1ne2h
      @user-jl3wy1ne2h 3 년 전 +3

      지금 세상 돌아가는 거 보면 아직 미친사회지 여자인게 무기가 된 세상 ㅋㅋ

    • @user-jl3wy1ne2h
      @user-jl3wy1ne2h 3 년 전

      @@user-qr9bp6ct9h 페미한테 맞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ㅅㅂ 니나 제발 지나가세요 ㅠ

    • @user-eb6lx7sz5c
      @user-eb6lx7sz5c 3 년 전 +7

      @주주 좋아하는 여자가 당신을 상종도 안해줘요? 어떻게 그런 생각을 할수있지?
      사람 맞나?엄마가 인성문제 있어 가정이 화목하지 않았어요? 안그래요 님도 강하고 님도 맘만 먹으면 원하는거 할수있어요 성공도하고 부자도되고 강해지고 행복해 질 권리 있어요
      여자도 약자 아니고 남자도 강자 약자 아니에요
      그냥 착한사람 나쁜사람 있을뿐에요

    • @user-vy4gr5sg7p
      @user-vy4gr5sg7p 3 년 전 +1

      저땐 아무 이유없이 불려가 쳐맞다가 뒤져도 아무도 몰르던 시대다... 너무 깊게 한가지 사건에 공감하지마라 국가를 위해 개인의 희생은 아주 당연하다 못해 아무것도 아닌 시대니까..

    • @moonluminous3427
      @moonluminous3427 3 년 전

      미친 사회가 아니라 원래 지금도 나라가 못살면 그런 야만스러움이 드러나는거임.남자던 여자던 상관없다고. 남자한테도 희생이 강요되던 시대였어. 산업현장에서 남자들 죽어나가는거, 군대가서 남자들 죽어나가는거 사건화도 안되던 시절임. 뭔 페미때문에 여자 인권이 올라왔다 이런 개 미친소리하는 병신들있는데 페미덕이 아니라 경제적으로 부유하고 살만해지니까 사회가 변하고 인권이 올라오는 거라고. 페미 씨발련들은 그런마당에 남자들을 법적 제도적으로 억압하려드니까 척결의 대상인거고.

  • @user-lf9xb3kf3o
    @user-lf9xb3kf3o 3 년 전 +4602

    오늘에서야 납득이 되네요. 우리나라에서 성범죄의 관대함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아주 뿌리깊은 역사의 전통이었단 사실을.. 그리고 그건 아직 한 세대조차 완전히 걸러지지 않았음을..정말 후진국이 따로 없어요.

    • @user-qy2ls5ph1k
      @user-qy2ls5ph1k 3 년 전 +86

      지방 사람들 가득한 모임(종교, 정치, 커뮤니티, 일터) 가보면 완전 별천지 신세계죠. 저 시대 망령들린 사람들 같음. 웃긴건 수도권 사람들도 동화되 또라이 금방 되서 2차가해 한다는 점.

    • @susesky7
      @susesky7 3 년 전 +78

      그러니까 말입니다.. 그리고 법은 판례를 따라 간다죠.... 이전 법을 깨는 판례들이 많아지길 바랍니다...

    • @rsh4923
      @rsh4923 3 년 전 +86

      더 슬픈 건 아직도 이런 생각을 지니고 있는 사람들이 세대를 불문하고 많다는 거.....

    • @user-gm5fy4rf8e
      @user-gm5fy4rf8e 3 년 전 +7

      정답

    • @user-nh7on1nd9i
      @user-nh7on1nd9i 3 년 전 +7

      이젠 사람들의 생각이 바뀌기라도 했잖아요 점점 좋어지길 바래야죠

  • @user-tb7gc6hx1w
    @user-tb7gc6hx1w 2 년 전 +23

    14:54 이게 맞지... 장도연님 똑똑하신듯

  • @tlsehdtls731
    @tlsehdtls731 2 년 전 +1

    최근 꼬꼬무 알게 되고
    이거만 보면서 그냥 시간 가는 줄 모름
    진짜 승승장구 했음 좋겠다

  • @nevertheless_youth
    @nevertheless_youth 3 년 전 +2581

    꼬꼬무같은 프로그램 진짜 기다렸던 프로그램이다
    법이 안바뀌는데 세상이 바뀔리 있나. 깨달음이 있으면 발전이 있어야지 정의는 어디있나 가해자의 인권보호를 위해 피해자의 인권을 저버리네

  • @ryanout03
    @ryanout03 3 년 전 +2060

    신문기사들이 진짜 기가 차네요 ㅋㅋㅋㅋ 여자를 뭘로 보는건지..?

    • @user-qk1tn4im5p
      @user-qk1tn4im5p 3 년 전 +48

      저 당시 시대상으론 여자를 저리 취급했죠
      그리고 전쟁직후의 상황이라 남자의 권위가 높았죠

    • @hyeany8707
      @hyeany8707 3 년 전 +11

      남자가 페미기사보면 저런기분일듯 ㅋㅋㅋㅋㅋ 기가참 진짜

    • @user-tu9fn7vl5y
      @user-tu9fn7vl5y 3 년 전 +78

      전쟁도 ㅅㅂ 즈그들이 이르켜놓고 여자보고 난리임 ㅈㄴ어이없어. 세상에 여자들만 있었으면 전쟁도 안났을텐데 ㅋㅋ

    • @user-qk1tn4im5p
      @user-qk1tn4im5p 3 년 전

      @@user-tu9fn7vl5y 그럼 여자가 자웅동체여야함 ㅋㅋ

    • @user-yg5xi7on2o
      @user-yg5xi7on2o 3 년 전 +23

      @@user-tu9fn7vl5y개뿔 뭔 여자들만있음 전쟁이안나 일상생활에서만 봐도 편가르는게 여잔데 지들보다 약한 어린애기들 패는거보면 말다했지 강약약강 모르냐

  • @miracle0686
    @miracle0686 2 년 전 +25

    우리나라 법과 처벌이 약한 이유가 다있었네.
    아직도 그 늙은 법관들의 몹쓸 사고방식이 남아있어 그렇군요.

  • @user-fs4xf4zx5i
    @user-fs4xf4zx5i 2 년 전 +49

    꼬꼬무 장수 프로그램 되었으면 좋겠다. 잊지 말아햐 할 사건들을 이야기 하는 것처럼 알려줘서 귀에 쏙쏙 들어옴.

  • @user-gn4uz2cb6m
    @user-gn4uz2cb6m 3 년 전 +1771

    이런 사건에선 여성의 정조는 생명이다 이러면서 성폭행 당할 뻔해서 혀 깨물었던 사건은 그냥 한번 몸 대주면 되는거지 그게 뭐 대수냐 이러고. 논리도 없으며 얼마나 모순적인지. 당시의 법과 사회의 분위기는 정말 한 성별에게 저리 차별적일 수가 없다. 남편을 살리기 위해 허벅지를 베어 먹인 허벅다리 부인에게 내린 종이쪼가리에 불가한 상장이, 당시의 분위기를 조정하며 그래야만 한다고 이끌었던 수많은 혀들이, 누군가의 정신을, 인권을, 삶을 망치며 본인들의 설자리를 만들었다는것이 화가난다.

    • @user-jl3wy1ne2h
      @user-jl3wy1ne2h 3 년 전

      지금은? ㅋㅋ

    • @moonmap6863
      @moonmap6863 3 년 전 +96

      @@user-jl3wy1ne2h 안타깝다는 댓글마다 쪼르르 달려와서 싸지르는 게 딱 워리어 종특 애잔타 ^^

    • @user-jl3wy1ne2h
      @user-jl3wy1ne2h 3 년 전 +2

      @@moonmap6863 ㅋㅋㅋㅋ웅 너두 마찬가지야 쪼르르 달려와서 개념있는 척 생각 없이 댓글 싸지르는 거 보면 ㅋㅋ

    • @user-tm6oz7ft9m
      @user-tm6oz7ft9m 3 년 전 +7

      @@user-jl3wy1ne2h ㅂㅅ

    • @user-jl3wy1ne2h
      @user-jl3wy1ne2h 3 년 전

      @yy d 그래 대단해 너 짱!

  • @user-jt3zn3il6n
    @user-jt3zn3il6n 3 년 전 +810

    피해자는 피해자라는 처벌,취급을 받고,
    가해자는 인권이라는 대접을 받는다.

  • @jhr74242
    @jhr74242 년 전 +6

    꼬꼬무 자체를 봐도 아직 우리가 많이 신경써야 한다고 느껴지네.. 모든 회차 댓글을 보면 다른 영상은 우리 모두가 피해자를 안타까워하고, 슬퍼하고, 위로해주고 다시는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로 여기는데 이런 성별에 관련된 영상 댓글만 싸움의 장이 된다는게…

  • @user-ij2xr1ym3r
    @user-ij2xr1ym3r 2 년 전 +29

    14:11 14:34 솔직히 내가 여자기도 하고 그래서 좀 불편했는데 장도연이 욕하면서 종이 찢고 던질때 조금 속 시원했음ㅋㅋㅋㅋㅋㅋㅋ

  • @user-nq9fo5df9j
    @user-nq9fo5df9j 3 년 전 +836

    여기선 죽이고 창문 밖으로 버려버렸지만 실제로 판례들보면 강간 피하려고 창문 밖으로 뛰어나가 죽은 여성들 판례 진짜 많습니다.. 볼때마다 화나더군요

    • @shaqw5871
      @shaqw5871 3 년 전 +31

      저게 50년전 60년전같아 보이지만..5년 10년전도 그 짓거리 했죠...

    • @user-we5ej4ze5d
      @user-we5ej4ze5d 3 년 전 +1

      @@ck8856 그런 일이 있었다고요...? 진짜 충격적이야......

  • @user-ut6im5kd1t
    @user-ut6im5kd1t 3 년 전 +1905

    그 판사들 이름 언급됐으면 좋겠어요. 죄의 유무를 결정하는 대다아않한 그 당시의 판사님들의 이름 좀 떴으면.

    • @LOvE-tc5gu
      @LOvE-tc5gu 3 년 전 +71

      그 당시는 사회적 통념에 다 그랬어요. 아버지 남편 오빠 남동생.. 옆집남자 수퍼아저씨 학교남선생님... 한국 남자들 생각이 다 그랬습니다. 다들 가부장적이고 남아선호사상을 옹호하며 여성을 차별하는 문화가 그냥 사회에 깔려있었죠 심지어 같은 여성들도 같은 생각을하며 살았습니다. 지금은 어떤가요? 20년 뒤에는 말도 안되는 상황들이 지금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한국은 인권 후진국이죠.

    • @user-io6ii9ws1n
      @user-io6ii9ws1n 3 년 전 +14

      지금 우리의 사회는 성차별을 많이 줄여왔고 지금의 세대는 대부분이 성평등과 인권에 대해 많은 교육을 받고 있지만 이전 세대의 기득권 자들은 여전히 그 자리에 남아있기에 그런 문제들이 발생하는게 아닌가 십네요

    • @Victory_Dandelion
      @Victory_Dandelion 3 년 전 +13

      @@LOvE-tc5gu 저당시 남자들의 사상은 썩어빠진게 맞으나 현재의 대한민국이 어느부분에서 인권후진국인지?

    • @istp_a
      @istp_a 3 년 전 +13

      @@LOvE-tc5gu 인권 후진국은 아닌 것 같은데.. 아직까지도 모든 나라가 고쳐나가야 할 인권문제들이 많지만 다른 나라에 비교했을 때 우리나라가 못 나가는 수준도 아님ㅋㅋㅋㄱㅋ.. 너무 단편적인 부분만 보면서 생각한듯?

    • @chrome1136
      @chrome1136 3 년 전 +10

      @@LOvE-tc5gu 지금 이 시대는 여자면 오히려 혜택 받는 세대 아닌가? 약대나 의대 법대 부터 여대에 끼여있는 할당제만해도 엄청 난 것인데.. 인권 후진국이라는 말은 처음 들어보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그 근거는 어디서 나오는건가여?

  • @user-zu2vk5dn3o
    @user-zu2vk5dn3o 2 년 전 +21

    댓글들 보면 아직도 좋은 시대는 오지 못 한 듯 하다. 하는 말들 보면 저 때랑 다를게 없어

  • @nature9857
    @nature9857 2 년 전 +14

    14:1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도연언니 ㅋㅋㅋㅋㅋㅋ 박력있당 ㅋㅋㅋㅋㅋㅋㅋ🤣🤣🤣🤣 얼마나 기가차고 화가났으면

  • @dior1208.
    @dior1208. 3 년 전 +474

    이상해&서세원도 성폭행후 결혼한거잖아요. 그걸 방송에서 자랑스럽게 얘기하고...서세원한테도 그렇게하라고 조언하고....정말 먼나라 얘기같아요

  • @user-vs3rn7gc4v
    @user-vs3rn7gc4v 3 년 전 +4411

    그렇게 좋아하는 정조 남자는 왜 안지키는지?

    • @understandaaa4314
      @understandaaa4314 3 년 전 +307

      @@user-cx9hr4no6w 그거랑 정조랑 먼상관임????

    • @MultiMook2
      @MultiMook2 3 년 전 +13

      현재는아주충실히 잘들지키고잇슴! ㅋ

    • @user-od2ze6ch3f
      @user-od2ze6ch3f 3 년 전 +92

      이시국에도 클럽 나가는 거 보면 그닥..ㅎ; 안지키는 듯

    • @BUMHE
      @BUMHE 3 년 전 +28

      @@user-id7vi5ql8v 그렇게 따지면 여자도 똑같은거네

    • @scvholy7142
      @scvholy7142 3 년 전 +8

      50년대면, 미국에 흑인 투표권도 없을때 아니야~ ?
      48년에서야 프랑스에서는 여성 투표권이 생겼어~ ?
      55년이면~ 어후~~ 루터킹 활동때 보다도 이전인데

  • @andypark8913
    @andypark8913 2 년 전 +24

    납치에 강간하려다 실패하자 살해까지 거기다 시체를 던져서 훼손까지 했는데 10년? ㅋㅋㅋㅋㅋ 걍 노답

  • @punggi
    @punggi 2 년 전 +4

    조회수가 높아서 재미있는 회차인가보다하고 들어왔다가 화만 나버렸네

  • @user-hi9hy8cq7f
    @user-hi9hy8cq7f 3 년 전 +4990

    꼬꼬무 기획 하신 분 복받으세오 ... 세명의 엠씨들도 좋고 다들 말 하는 스타일이 다르셔서 집중이 확 되는거 같아요 ㅠㅠㅠㅠ 오래오래 해주셔서 많은 사람들에게 우리가 알아야 할 역사, 우리가 몰랐던 이야기 많이 알려주세요 ㅠㅠㅠㅠㅠㅠㅠㅠ 절대 사라지지마 꼬꼬무

    • @user-du1mi1hc3q
      @user-du1mi1hc3q 3 년 전 +4

      @CODE: ZEROㅋㅋㅋㅋㅋ 여기와서 홍보하네

    • @ontvilli7822
      @ontvilli7822 3 년 전 +4

      @CODE: ZERO그거로 느그 부모님 효도하세요

    • @JAEAH
      @JAEAH 3 년 전 +2

      @@ontvilli7822 얘 진짜 꿀팁 올려놓음

    • @user-df8rj7cs5n
      @user-df8rj7cs5n 3 년 전 +4

      @@JAEAH 공부나 해라

    • @minam3530
      @minam3530 3 년 전 +2

      뭘자꾸 울어

  • @user-od2rm4oq5k
    @user-od2rm4oq5k 3 년 전 +2977

    다들 성별싸움하지말고 본질을 보세요 제발
    요즘은 많은 분들이 많이 배웠고 깨어있지만 저런 과거의 더러운 악행이 반복되면 안됩니다.

    • @user-bu3bq3sw1b
      @user-bu3bq3sw1b 3 년 전 +13

      ㄹㅇㅋㅋㅋㅋㅋ

    • @user-ye1qy4xf7r
      @user-ye1qy4xf7r 3 년 전 +82

      성별싸움 억지로 이끌어내려는 여성분들 제발 그만하세요
      여기 베댓 보면 'n번방은 일탈 여성들 문제다' '미니스커트 입은 여성은 쳐다보라고 입는거다' 라는 마인드가 아직도 있다 댓글에도 이런댓글들이 있다 라고 하시는데요
      제가 쭉 봤는데 그런 댓글은 전혀 없어요..
      자꾸 상상으로 만들어내서 남혐 하시는 목적이 뻔히 보여요
      그런 댓글 있지도 않을 뿐더러 그런 생각을 하는사람들이 범죄자 마인드인거지 남자들이 다 그런거 아니에요

    • @user-ve5wd5js3s
      @user-ve5wd5js3s 3 년 전 +157

      아니 제발 범죄에 성별 나눠서 싸우지 좀 않았으면 그냥 사람 대 사람으로써 쓰레기 짐승인거지 남자는~여자는~이딴식으로 이야기 하지 말자고 본질 흐리게

    • @user-kg1ru6ny4k
      @user-kg1ru6ny4k 2 년 전 +299

      @@user-ye1qy4xf7r 여기서 또 성별 나누네; 글 쭉 보는데 남자들이 편 가르는 댓글도 많구만 꼭 이렇게 편 나눠야 속 시원한가

    • @user-ey9fc8sn5p
      @user-ey9fc8sn5p 2 년 전 +247

      @@user-ye1qy4xf7r 성별싸움 하지말자면서 지가 바로 다음에 해버리네 ㅋㅋ

  • @SS-ld3lr
    @SS-ld3lr 11 개월 전

    꼬꼬무 응원합니다 ❤❤

  • @fkdzkdi
    @fkdzkdi 5 개월 전

    3년전 꼬꼬무는 편안한 술자리에서 주고받는 대화형태였구나 진짜 하나하나 너무 감사한 스토리들뿐이네요❤

  • @user-do4ht9qm1w
    @user-do4ht9qm1w 3 년 전 +2285

    남자 여자 단어에 딸깍눌려서 지랄먼저 하지말고 진짜 진지하게 고민이란걸 좀 한번해봐라 저게 정상인가

    • @tossdori9400
      @tossdori9400 3 년 전 +2

      틀린말은 아니죠 ㅋ
      정조를 지키지 못한 여자는 가치가 없으니까요 ㅎ

    • @user-ph7uh9is1u
      @user-ph7uh9is1u 3 년 전 +477

      @@tossdori9400 너같이 개소리 짓거리는 애들도 사람으로써의 가치가 없긴해

    • @user-do4ht9qm1w
      @user-do4ht9qm1w 3 년 전 +135

      @@tossdori9400 너도 가치박탈 완

    • @tossdori9400
      @tossdori9400 3 년 전 +1

      @@user-ph7uh9is1u ㅋ 남자가 하는말과 여성의 정조가 같나요 ? ㅋㅋㅋ
      남자의 말은 그냥 흘러지나가는 말이지만
      여성의 정조는 아주 소중하기에 차원이 다르죠

    • @user-ph7uh9is1u
      @user-ph7uh9is1u 3 년 전 +248

      @@tossdori9400 ...?????????? 뭐지 컨셉인가
      아님 찐인가

  • @kimalsrud
    @kimalsrud 3 년 전 +1506

    걍 진짜 어이가 없다 못해 뭐 어디서부터 화를내야할지도 모르겠음 ㅋㅋㅋㅋㅋㅋ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__-tl9lt
      @__-tl9lt 2 년 전 +10

      @Bruce Lee 와 사람맞냐 댓글쓴사람은 그런 의미가 아니잖아 여자라서 그런게 아니고 인권문제라고 친구야 진짜 그러고 댓글싸지르고 다니지 말아라 내가 다 너의 미래가 걱정되네

    • @user-technogym
      @user-technogym 2 년 전

      ㅇㅈ... 페미메갈들의 행태도 진짜 어디부터 화를내야될지 몰겠음

    • @EA-bi5dg
      @EA-bi5dg 2 년 전 +4

      그시절에는 가방끈도 짧고 강간당한 여자 누가 데려가겠나요 먹고살기도 어려운 시절 지금은 있을수도 없는 얘기지만 내가 아는 언니도 18살에 동네 오빠한테 당해서 아들 둘낳고 살았다고 하더군요 더러븐 세상

    • @julian6744
      @julian6744 2 년 전 +1

      지금은 여자의 일관된 진술이라는 이유로 증거도 없이 여자말만 듣고 남자들이 감옥가는 세상.. 남자 여자 바뀐 상황인데, 남자는 옛날 저런 얘기들으면 정말 열받고 부당하다 생각하는데 여자들은 과연 지금의 억울한 남자들을 보고 그런 감정을 느낄까? 만약 못느낀다면 우리나라 여성들은 저런거 듣고 화낼 자격이 없음

    • @user-kq9bb1rv8f
      @user-kq9bb1rv8f 2 년 전 +11

      @@user-technogym 갑자기 페미 메갈 타령이야 3센치주제에 ㅋㅋㅋㅋㅋㅋ

  • @user-lw7gu6kf9f
    @user-lw7gu6kf9f 2 년 전

    꼬꼬무 1편부터 정주행 했는데 이건 못본거라 이번주 내용에 이 내용이 있어서 본건데 참…진짜 너무 화가난다 글이나 쓰지 말지 뭐 저런걸 글까지 쓰고 난리들이야

  • @30dae100
    @30dae100 4 개월 전 +6

    와 진짜 50년 전에도 저러한 사회적 통념이 만연하고 당연하게 여겨졌다는 것이 되게 놀랍고 충격적이네요.

  • @kuma3340
    @kuma3340 3 년 전 +961

    와 메이퀸 죽인 놈도 꼴랑 10년형 받았네요. 그럼 10년도 안 살고 나왔을 확률이 다분하네요.
    저런 넘들이 판사하고 말도 안 되는 생각을 가진 넘들이 교수를 하고 있으며 지금의 기득권층도 비슷한 생각을 가진 것 같아서 소름이 돋을 뿐입니다.

    • @user-to5de2ie6r
      @user-to5de2ie6r 3 년 전 +5

      @@mksr9795 지금은 술마셨다하면 7년나올수도

    • @dspj6251
      @dspj6251 3 년 전 +3

      @CODE: ZERO 이사람 너무 많이달고다녀서 사람들이 그냥 개무시하고 지나가는게 웃기네ㅋㅋㅋㅋ

    • @TV-pt3qd
      @TV-pt3qd 3 년 전

      장성규님 게스트 여자분 누구신가요?

    • @eonoee__
      @eonoee__ 3 년 전

      10년 살고 나와도 36살이라는게.....나와서 또 얼마나 끔찍한 짓을 저질렀을지...

  • @user-ed8ql3dc7l
    @user-ed8ql3dc7l 3 년 전 +3080

    지금도 별로 안바뀐거 같아 N번방 사건보면. 여자들이 빌미를 제공했다는 말 개많았잖아

    • @user-yc5gi8vp6s
      @user-yc5gi8vp6s 3 년 전 +68

      일탈계로 자기 몸 사진 같은걸 팔았던?친구들인데.. 그 친구들이 미친 개싸이코 씹새끼들한테 타깃이되서 n번방이 된거라고 하더라고요..

    • @user-yi1dc8vn2g
      @user-yi1dc8vn2g 3 년 전 +91

      그건 맞는말이잖아 ㅋㅋ 낄때껴

    • @user-sy2og8tk5e
      @user-sy2og8tk5e 3 년 전 +125

      @@user-gm7nb2ky6p 사회가 몸 팔아라고 시킨것도 아니고 떳떳하게 열심히 일해서 돈 버는 여자들도 많습니다. 남자만 처벌할게 아니라 여자들도 공정하게 처벌해야됩니다

    • @user-yi1dc8vn2g
      @user-yi1dc8vn2g 3 년 전 +23

      @@nari_nr 인과응보지 뭐야 ㅋㅋ

    • @user-yi1dc8vn2g
      @user-yi1dc8vn2g 3 년 전 +32

      @@user-gm7nb2ky6p 그렇게 따지면 남자들이 범죄저지를때까지 방치했던 우리사회는여? 말이되는 소릴하세여 낄때끼셈;

  • @ergck-hd6mv
    @ergck-hd6mv 2 년 전 +1

    패널들이 대신 분노해줘서 고맙네요

  • @user-il8iv5ox6i
    @user-il8iv5ox6i 2 년 전 +10

    요즘 세상도 문제는 많지만 그래도 요즘 태어난 게 다행이라고 생각한다. 남자라도 이건 보면서 머리가 쭈뼛주뼛해진다.

  • @user-fb6ir6ne8z
    @user-fb6ir6ne8z 3 년 전 +869

    이 영상 보면서 지금은 좀 나아졌겠지 하고 댓글 봤는데 존나 답답해

    • @user-ps9yi5kq2b
      @user-ps9yi5kq2b 3 년 전 +85

      피해자가 여성이고 주제 조차도 당시에 여성인식 문제에대해 말하고 있는데 ‘이건 여자문제가 아니다’ 이렇게 우기는것도 답답해요...

    • @user-up3lh4oo2k
      @user-up3lh4oo2k 3 년 전

      @@user-ps9yi5kq2b 다른분이 했던 말인데 성형으로 이뻐지거나 화장으로 이뻐저서 남자랑 관계 맺으면 그걸 법으로 처벌해야 되나요?
      결혼할것처럼 사랑하는척해서 관계 맺은건 당한입장에서 기분나쁠순 있어도 이렇게 과몰입하면서 피해의식 갖을 필요는 없어보이네요

    • @user-up3lh4oo2k
      @user-up3lh4oo2k 3 년 전

      @@user-pm6ty6nc2o 어떤 부분이 틀렸다는 거죠?설마 아무런 반박도 못하고 '아몰라;; 전체적으로 틀렸어' 이러면서 되도않는소리로 대충 얼버무리실껀 아니죠?

    • @user-tu9lg2us4b
      @user-tu9lg2us4b 3 년 전 +43

      @@user-up3lh4oo2k 아니 미친 이건 뭔소리야 애를 가질수도있는 행동을 자기를 사랑하지도 않는 놈이랑 하면 좋아할 사람이 어딨어;;

    • @user-tu9lg2us4b
      @user-tu9lg2us4b 3 년 전 +18

      @@user-up3lh4oo2k 기분나쁠순이 아니라 관계를 맺었는데 잘못되서 애라도 가지면 인생 망하는거구만

  • @user-kh2nn7gh5v
    @user-kh2nn7gh5v 3 년 전 +712

    피해자가 살기 힘든나라 대한민국
    가해자가 살기 좋은나라 대한민국

    • @Kefvd
      @Kefvd 3 년 전

      이걸 보고 대한민국이라고 하기 어려워짐

  • @user-hq6cm7ko3l
    @user-hq6cm7ko3l 10 개월 전 +8

    신문사하고 법조인하고... 판례의교훈... 진짜 놀랍다 미쳤다 시대가 빠르게 변화하긴 했는데 아직도 뿌리 박힌건 안 사라지네

  • @howagk6647
    @howagk6647 2 년 전

    야.. 7:00 대쯤 보고 있는데 요새랑 어떻게 이렇게 똑같아요? ㅋㅋㅋㅋ 너무 기가참...어이가 없어서 댓글보러 왔는데 약간 인류애가 충만해지면서 계속 이어서 보겠습니다
    * 꼬꼬무 계속 달리고 있어요~~ 감사해용!!

  • @bluerose._.
    @bluerose._. 3 년 전 +589

    진짜 쪽팔린 역사다

    • @IUNOU
      @IUNOU 3 년 전 +1

      좀 쳐 고치랑께 왜 그럴까 ㅋㅋㅋㅋ

  • @user-hf7by5lf7b
    @user-hf7by5lf7b 3 년 전 +620

    여자를 같은 사람으로 안 봤네... 보는 내내 저 옆에서 같이 말하고 싶었다.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는 좋은 프로그램이다.

    • @Amy-sf6lt
      @Amy-sf6lt 3 년 전 +57

      근데 지금도 상대적으로 나아진 거지 저런 인식 많이 남아있다는 게 문제예요
      여자가 자기 안 받아줬다고, 이별통보했다고 보복하는 뉴스들 잊을 만 하면 생기고 오늘도 70대 할아버지가 30대 여자한테 자기 안 받아준다고 염산 뿌림;;;
      여자친구가 섹스 안 해 준다고 가스라이팅 하고 어떻게든 침대로 구슬린다는 남친 얘기는 심심치않게 보이고
      작년엔가? 남자 경찰 한명이 여성 민원인이 맘에 든다고 지 멋대로 개인정보 알아내서 연락했다가 여성분의 남자친구가 제보했는지 뉴스 뜬 사건 있었는데 거기 댓글들ㅋㅋ''청춘 남녀가 그럴 수도 있지~'' ''좋으면 연락할 수도 있지 너무 예민하다 요즘 세상 무섭네~~'' ㅇㅈㄹ 하고 고작 1년 전인데말이죠
      여자들이 목소리 크게 내고 하니까 '그나마' 많이 나아진 거지 여자를 사람이 아니라 성적 대상, 물건으로 여기는 분위기 많이 깔려 있어요ㅠㅠ

  • @BAKA_CONOYARO
    @BAKA_CONOYARO 년 전 +16

    진짜 한 인간으로서 너무 불쾌한 내용... 법이 나를 보호해주지 않을 때 피해자는 얼마나 고통스러웟을지 생각하면 진짜 끔찍하다ㄷㄷ.....

  • @cabriolet3250
    @cabriolet3250 2 년 전 +19

    저 시대는 미친 시대였네

  • @user-iv9jz4nr8u
    @user-iv9jz4nr8u 3 년 전 +745

    제발 가해자의 입장에서 생각하지 말자.. 피해자는 말 그대로 피해를 당한 사람이에요 짧은 옷을 입었다고 늦게 술 마시고 다닌다고 성폭행을 해도 되나요 그건 그냥 가해자의 변명이지 절대 피해자의 잘못이 되면 안 돼요...

    • @user-mk4zj1oj1s
      @user-mk4zj1oj1s 3 년 전 +2

      남자들은 짧은 옷을 입는 이유를 이해 못합니다.
      남자들에게 "여자는 짧은 옷을 입고 화장하고 돌아당기면 힐링이 되요" 라고 설명해.

    • @nextisme-wy9kv
      @nextisme-wy9kv 3 년 전 +64

      @@user-jv4cq3vn2y 님 이딴 댓글 여기저기 많이 달고 다니는데 생각 좀 하고 사세요 님 댓글의 요점은 강간을 당할 피해자들이 가해자들의 시선에 맞춰 어느정도 옷을 가려입어야 한다는 소리같은데 , 대체 누구의 시점에 맞춰서 위험요소를 제거해야 함 ? 실제 성폭행 사건 피해자들의 옷을 보면 군복 입은 사람도 있고 원피스를 입은 어린 여자 아이도 있는데 ㅋㅋㅋㅋ 대체 뭘 입으라는거 ? 애초에 이걸 교통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안전밸트를 메는 것과 동일선상에 두는거 부터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무슨 옷을 입든 그건 개인의 자유고 남의 비인간성때문에 옷을 가려 입어야 한다면 자유가 침해되는거지만 안전밸트 매면 뭐 개인의 자유가 침해됨 ? 제발 그럴싸하게 포장해서 쌉소리 하지말아주시길 ...

    • @nextisme-wy9kv
      @nextisme-wy9kv 3 년 전 +30

      @@user-jv4cq3vn2y 아니 그니까 .. 성폭행 피해자가 조심해야 한다면 대체 누구의 시점에 맞춰서 대체 뭘 입어서 조심해야되는거냐고 묻잖아요 .. 팔다리 긴 옷 ? 히잡을 두르고 다니는 국가에서도 성폭행은 꾸준히 발생하고 있는데 .. 님이 드는 예시에서는 돈이 많다라는 표시가 나에게서 직접적으로 나타나잖아요 그러니 거지들한테 눈에 띄겠죠 반면 성폭행 가해자들 목적은 지들 성욕 푸는거잖아요 물론 성욕을 풀고 싶은데 눈 앞에 몸매 좋은 여자가 지나가면 다른 여성들보다 당할 확률이 높아지겠지만 보통의 성폭행 경우 평범한 사람들이 그냥 미친놈들 눈에 걸려서 당하는거지 .. 님 말대로 피해자에게 도덕적 책임이 있고 강간을 당하기 싫다면 ( 대체 그 누가 강간 당하고 싶겠냐만은 ㅋㅋ ) 사려야 한다는 그 사고가 이성적인 생각을 바탕으로 나왔다는게 살짝 믿기 어렵네요 그럼 섹스에 미친 가해자들 눈에 안들어오기 위해서 머리를 자를까 ..? 밤에는 집에만 있을까 ? 그렇게 피해자들만 주구장창 사리고 다니면 정신 나간 가해자들이 없어지는 것도 아니고 .. 이러나 저러나 미친놈들은 있고 성폭생은 발생하는데 피해자들에게도 책임이 있다 ..? 아니 상식적으로 가해자들은 밤에 술 취한 여성에게 좀 더 쉽게 다가간 것 뿐이지 그냥 여자가 지나간다 해서 몹쓸 짓을 안하겠냐고 .. 님 애인이나 어머니가 몸매 드러나는 옷 입고 놀다 밤에 귀가 하면서 험한 일 당해도 네 책임도 있다고 하실건가요 ..? 제가 진짜 니가족충이 아닌데 .. 이번엔 진심 궁금해서 그래요 ㅠ ..

    • @user-tz6vc3ro8r
      @user-tz6vc3ro8r 3 년 전 +31

      @@user-jv4cq3vn2y 앞뒤가 전혀 안 맞으시네요 ㅋㅋㅋ 앞에서 피해자는 잘못이 없다 해놓고 짧은 옷을 입지 않았더라면 성폭행이 발생하지 않았을 것이다라 한 의미 자체가 피해자에게도 책임이 있다는 소리 아닙니까 여자는 옷도 마음대로 못 입나요 피해자를 보고 성욕을 느낀 건 전적으로 가해자의 잘못인 거 아시잖아요? 하물며 성욕을 느꼈더라도 그런 비인간적인 짓은 하면 안 되는 거 아닙니까 조심해야 하는 쪽은 가해자입니다 다시 한 번 생각해보세요 댓글 달기 쪽팔리지도 않으신가 봐요

    • @user-vb7nh1of1k
      @user-vb7nh1of1k 3 년 전 +23

      @@user-jv4cq3vn2y 아니 애초에 그날에 성범죄자를 만날지 성폭행을 당할지 어떻게 알아채고 옷차림을 준비하느냐 부터가 말이 안되잖아요 그리고 짧은옷을 입고 성범죄를 당해도 피해자는 진짜 아무 잘못도 없는거 맞는데요? 성범죄를 줄일려면 피해자가 노출을하건 안하건 밤에돌아다니던 가해자만 범행을 안하면 되면 아무일도 안일어나요. 차라리 굳이 아무죄도 없는 피해자 잘못 찾아내고 탓할 시간에 범죄자를 더 욕하세요

  • @sowut8519
    @sowut8519 3 년 전 +3474

    카사노바 X, 성범죄자 O

    • @user-de3rb1ok1j
      @user-de3rb1ok1j 3 년 전 +4

      인전

    • @user-cg3js9eq8o
      @user-cg3js9eq8o 3 년 전 +27

      진짜궁금해서그러는데 ;;
      강간한것도아니고 합의하에 한건데
      그게죄가될수도있나요?
      나이트 죽돌이 느낌인데
      나이트 죽돌이가 합의하에 여러명하고 성관계했다고해서 죄가되나요?

    • @user-te8to1ip9v
      @user-te8to1ip9v 3 년 전 +5

      @@user-cg3js9eq8o 영상 다 보고오신거 맞죠?

    • @user-bz7np4dx9o
      @user-bz7np4dx9o 3 년 전 +2

      @@user-cg3js9eq8o 저 당시 사회의 정서로는 이해할 수 없는 행동들이여서 비난을 받은거 같아요

    • @user-pk4nn1ej2i
      @user-pk4nn1ej2i 3 년 전 +4

      @@user-te8to1ip9v 시대차이이고 생각차이일뿐
      지금에선 저게 범죄는 아니죠
      나이트 죽돌이가 범죄는 아니니까요

  • @jianlee4482
    @jianlee4482 2 년 전 +10

    ㅋㅋㅋ도연언니 종이 찢는데 속이 다 시원

  • @user-uj2jl8og9g
    @user-uj2jl8og9g 2 년 전

    꼬꼬무 영원하라~!!!

  • @siri-qq7zd
    @siri-qq7zd 3 년 전 +1526

    17:00 존나 빠르게도 폐지됐다ㅋㅋㅋㅋㅋㅋㅋ 2013년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oc7jg9mz1i
      @user-oc7jg9mz1i 3 년 전 +12

      ㄹㅇ;;13년이래ㅋㅋㅋㅋㅋㅋ

    • @sowut8519
      @sowut8519 3 년 전 +45

      여성인권의 현실..

    • @user...260
      @user...260 3 년 전 +2

      저도 이거 보고 너무 놀랐네요;
      엄청 옛날 이야기인줄 알았는데

    • @user-sc5zh9cv4k
      @user-sc5zh9cv4k 3 년 전

      폐지가 불과 씹....년도 안된거야??

  • @user-qf4xf5no1x
    @user-qf4xf5no1x 3 년 전 +3102

    그놈의 정조는 여자들한테만 강요하지 ㅡㅡ 남자들은 문란해도 괜찮고 ㅋㅋ... 아... 판사놈도 그렇고 신문 기사도 그렇고 정말 미개하다...

    • @user-yz4gp7sj3g
      @user-yz4gp7sj3g 3 년 전 +47

      @@user-nh8uw4rq4o ?전 전혀 아니던데...

    • @user-ot3cp3dn1b
      @user-ot3cp3dn1b 3 년 전 +85

      @@user-nh8uw4rq4o 본능이요? 사회적 인식으로 바꾸시는게 더 맞다고 생각이 드네요~ 세상이 바뀌는 추세인데 본능이라고 하기에는 담배피는 여성을 매력적으로 보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 그리고 많은 나이차이에 대해서도 사회적인 인식 개인 취향차이가 크게 작용하죠 아직까지도 특정성별마다 기대하는 모습이 남아있다는것을 부정할수는 없지만 좋지 않은 문화인것을 아니까 순응보다는 같이 고쳐나가려고 노력합시당!😆😆

    • @princh2173
      @princh2173 3 년 전 +127

      @@user-nh8uw4rq4o 본능이라는 걸로 다 묻어가려는게 아닐까...ㅋ 여자도 똑같은 사람입니다 다 본능있어요

    • @user-qf4xf5no1x
      @user-qf4xf5no1x 3 년 전 +57

      @@user-nh8uw4rq4o 현 사회적 고정관념을 제대로 보여주시네요 ㅋㅋ 어쩔 수 없다고 말할 시간에 바꾸려고 노력하는 게 수억 배 나음

    • @user-kg4gz4hi3b
      @user-kg4gz4hi3b 3 년 전 +68

      @@user-nh8uw4rq4o 동물의 본능? 오히려 그 말대로라면 피지컬 좋고 외모도 잘생기고 능력도 좋은 뛰어난 남성 한명과 여성 여러명이 결혼하는 일부다처제가 맞는 거지. 근데 남성은 그렇게 되길 절대로 원하지 않을 것. 왜냐면 그렇게 되면 상위 몇프로 남성들을 제외한 모든 남성이 생존 번식의 영역에서 도태당할 것이기 때문이니까. 당신이 본능이라고 생각하는 건 오래 전부터 만들어진 성관념적 사고 때문이다. 그걸 본능이라고 치부하지 말고, 설사 그 어떤 사고가 본능적 사고라고 해도 인간은 짐승이 아님.

  • @rlaskwsn
    @rlaskwsn 2 년 전 +17

    아직도 저런 사상을 갖고 있는 사람이 있을 텐데 넘나 소름

  • @user-cb7tn2vm6t
    @user-cb7tn2vm6t 2 년 전 +6

    지금 법은 가해자의 인귄은 보호하면서
    피해자의 눈물을 닦아주지 못하고 있죠

  • @yuri_glass
    @yuri_glass 3 년 전 +4957

    오래오래 이 프로그램을 했으면 좋겠어요!!!!

    • @nijy5709
      @nijy5709 3 년 전 +11

      @부업리뷰남 ㅡㅡ작작해라~

    • @kakhi0513
      @kakhi0513 3 년 전 +67

      요즘에 이거 자주보는데 진짜로 ㅈㄴ재밌음.. 밤마다 한편씩보면 완전 행복

    • @user-tk9tk5pv5f
      @user-tk9tk5pv5f 3 년 전

      @@nijy5709 ĺ

    • @jins9406
      @jins9406 3 년 전 +4

      인정ㅇ요

    • @user-de2yi7jj3s
      @user-de2yi7jj3s 3 년 전 +3

      완전요ㅠㅠㅠ

  • @user-pe2iw9kl6y
    @user-pe2iw9kl6y 3 년 전 +524

    결혼할 사람도 있고 애까지 있는 애비가 수십명이랑 자고다닌것보다 결혼 할 생각으로 남자 하나랑 잔 여자가 욕처먹던 시대라니 진짜 기기괴괴네

    • @user-ln6qq6gq6b
      @user-ln6qq6gq6b 2 년 전 +3

      애초에 결혼하고 나서 자면 되는데 왜 굳이 결혼전에?

  • @dosul_
    @dosul_ 2 년 전 +12

    바뀌지 않으면 낡은게 된다는 말, 너무 묵직하고 공감하는 말입니다

  • @yelli_930
    @yelli_930 2 년 전 +1

    17:58 현성님 찐화나셨어 멋있다...
    이런 일은 남자고 여자고 성별을 떠나 너무나 분개할 일이죠...

  • @user-fw6nr8kl6d
    @user-fw6nr8kl6d 3 년 전 +522

    이거 보니까 한 사건이 생각난다. 한 의대생이 여성 100여명을 불법 몰카 촬영을 했는데 의대생이라는 이유로 무죄가 나옴...

    • @DongWon_Cham-Chi
      @DongWon_Cham-Chi 3 년 전 +69

      의대생이면 더더욱 유죄에 의사될수있는 권한 자체를 평생 박탈해야하는거가닌가

    • @user-mw1fu3bk9v
      @user-mw1fu3bk9v 3 년 전 +5

      @@user-dr3ni4db5d 님이아는사건이랑 댓글분이 아는 사건이랑 같다는 확인도 없이? 주작냄새 솔솔나네

    • @user-zf4he6tw3w
      @user-zf4he6tw3w 3 년 전

      @@user-mw1fu3bk9v 주작은 없던일 소설쓰는거고

    • @ittseta
      @ittseta 3 년 전

      판례

    • @user-xcyczc
      @user-xcyczc 3 년 전 +13

      @@user-zf4he6tw3w 차병원 차의과대학의 의전원생으로 183명이 몰카 피해자가 되었음에도 기소유예 처분을 받아 애초에 재판까지 가지도 못했으므로 주작 개소리 맞음.

  • @user-fp1lz8hd1i
    @user-fp1lz8hd1i 3 년 전 +663

    법관들이 시대를 못따라감...정말 분명한 사실이다.

    • @user-xi6kc2wj6y
      @user-xi6kc2wj6y 3 년 전 +2

      ? 시대를 어떻게 따라가요?ㅋㅋㅋ
      법관은 법을 집행하는건데.
      법이란건 과거에 만들어진거고 판례도 과거에 있던 건데, 법관이 법, 판례 다 무시하고 시대에 맞게 꼴리는데로 해도 된다는건가?ㅋㅋㅋ
      머 자기 입 맛대로 하란건가?ㅋㅋ

    • @vggg4848
      @vggg4848 3 년 전

      일종의 딜레마죠.. 명확한 기준으로 심판하려면 그만큼 확고한 법이 있어야하니 시대를 따라갈 수가 없고.. 시대를 따라가자니 법의 기준 흔들리니 판결이 중구남방일거고 그렇다고 사건이 일어날 때마다 법개정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 @user-xo3of2oc7v
      @user-xo3of2oc7v 3 년 전 +5

      @@user-xi6kc2wj6y 아뇨 법이 집행되는데
      쓰는 법이 잘못됐다면 고쳐야죠

    • @user-kx3tv1fn5o
      @user-kx3tv1fn5o 2 년 전 +4

      @@user-xi6kc2wj6y 대체 언어영역 몇등급이길래 이러세요

  • @swlee4903
    @swlee4903 2 년 전 +1

    이런 판사님 진짜 영웅
    이시다ㅡ

  • @mangonamu12
    @mangonamu12 2 년 전

    정말 화가 난다..진짜...

  • @bio874
    @bio874 3 년 전 +963

    저혈압일때 봐야하는 영상입니다
    쉬러 유투브 오신분들 열받고 나갈수 있어요

    • @user-dl4zx1sx2l
      @user-dl4zx1sx2l 3 년 전 +7

      운동하기전에 웜업하려고 스트레칭하면서 보는중입니다 후..♨️

    • @user-ds7ew2oj5e
      @user-ds7ew2oj5e 3 년 전 +5

      이 댓글을 보고도 궁금해서 본 나자신 후회해.,..

    • @kakhi0513
      @kakhi0513 3 년 전

      ㄹㅇ..ㅋㅋ

    • @userwhat4652
      @userwhat4652 3 년 전

      감사합니다. 무기력할때 찾아올게요. 힐링을 찾아서 휘리릭

    • @nanonuna0.0
      @nanonuna0.0 3 년 전

      저 저혈압인데요,, 심장이 멈추지가 않네요..

  • @therebe9063
    @therebe9063 3 년 전 +812

    너무 빡치니까 눈물이 나네 시발 이걸 처음 듣는 것도 아니고 처음 알게된 것도 아닌데 이렇게까지 구체적으로 얘기들으니까 정말 정신나갈것같네

    • @Munforasero
      @Munforasero 3 년 전 +10

      불필요한 감정이입

    • @user-oc7jg9mz1i
      @user-oc7jg9mz1i 3 년 전 +97

      @@Munforasero 뭐가 불필요해ㅋㅋ
      소설이나 영화에 이입해 공감하듯이
      피해자에게 이입해 공감하는건데 불필요?
      너같은 애들이 조두순 12년형을 만드는거다;;

    • @Munforasero
      @Munforasero 3 년 전 +4

      @@user-oc7jg9mz1i
      그래 그렇게 감수성 충만해서
      뉴스에 사건사고 보도 할때마다
      같이 공감해서 질질짜고 auto k를
      외치며 같이 쳐 울어라.

    • @user-oc7jg9mz1i
      @user-oc7jg9mz1i 3 년 전 +53

      @@Munforasero ㅅㅂ 감정 이입할수도있지 존나 극단적으로 몰고가는게 누군데?
      그럼 넌 니 주변인들이 죽어도 절대 감정이입하지말고 이성적으로 판단하던가;;
      저 사건이 얼마나 심각하면 이입했을까도 모르고 무작정 감정이입 하지마라는게 말이 되냐;..

    • @Munforasero
      @Munforasero 3 년 전 +1

      @@user-oc7jg9mz1i
      무슨 소리? 나같은 애들이 오히려 더 조두순이 안되지 내 가족, 내 친구 내 일이 아닌이상 쓰잘데기 없는 곳에 공감하거나 감정이입을 안한다는 것은
      즉 나에게 있어, 아무런 도움도 이익도
      없는것에는 쓰잘데기 없는 에너지
      소모를 안한다는거지?
      그런데 그렇게 멍청하게 한 순간을 위해 강간을 해서 징역살이로 아까운 세월을 낭비 하고 평생을 손가락질 받으며 살 것 같아?
      내가 조두순이었으면 아예 흔적들을
      다 없애버리지 아니, 애시당초 시도 자체를 안하지. 딱 계산 해봐도 나한테
      너무 불리하고 도박보다도 리스크가 크다는거다. 왜? 대체 할 수단이 많거든
      여자친구를 사귀거나
      여자친구가 없으면 주변 지인이나 동호회나 여러가지 모임장소에서
      예의 깍듯하고 공감해주고 자상하고
      따뜻한 이미지 컨셉 설정으로 여자들을 만나거나 아니면 미혼모나 유부녀들만을 노리고 그들을 이용해서 문어발식 연애를 한다거나 그것도 아니면 클럽을 간다거나, 아님 업소를 가거나 하다못해 동남아 여행만 가도 적은 금액으로 아주 떡을 치고 뽕을 뽑고 나오는데, 내가 그렇게 어리숙하고 믕층하게 조두순마냥 그딴 비융신 짓거리를 할것같냐?ㅋㅋ

  • @SUIDay1532
    @SUIDay1532 년 전 +1

    아 화난다 진짜…..

  • @user-hh4so5vk5o
    @user-hh4so5vk5o 2 년 전

    대연각화재도 다뤄주세요~~~

  • @user-pi7dc9lt2m
    @user-pi7dc9lt2m 3 년 전 +1740

    역겹다라는 표현이 어울리시는 판사님들

    • @minjujeon933
      @minjujeon933 2 년 전 +12

      판사놈들

    • @lhs7323
      @lhs7323 2 년 전 +4

      판새

    • @asfasfsafsf4397
      @asfasfsafsf4397 2 년 전 +3

      ㅋㅋㅋㅋㅋ 지금에 와서 생각하면 역겨운 거지 시대상을 좀 반영하셈 아예 조선시대 판사들까지 다 역겹다하지 왜

    • @seonghyunkim3664
      @seonghyunkim3664 2 년 전 +14

      @@asfasfsafsf4397 시대상을 반영해서 그럴만 했다고 이해하긴 하나 우리가 완전히 그 시대 인간이면 몰라도... 지금 우리 입장에서는 당시 판새들이 내린 판결이 말도 안 되는 일이었다는 걸 아니까 화내는 거지. 심지어 최근인 2018년에도 틀딱판새가 망언을 해댔다는데 아무 문제제기 없이 멍청하게 그냥 그런 거구나~하고 넘어가라는 거냐?

    • @hnjuka5547
      @hnjuka5547 2 년 전 +2

      뭐 대단하다고 님 자를 붙여줍니까?!!
      호로새끼들입니다

  • @uwu0951
    @uwu0951 3 년 전 +3182

    이 영상을 보고도 아직 불편함을 느끼지 못한 분들은 클린한 대한민국을 위해 시대의 흐름에 따라 역사적 유물들과 같이 순장되었으면^^,,

    • @user-nf9fu2kn7e
      @user-nf9fu2kn7e 3 년 전 +22

      이미 사라진거를보고 불편하다느끼고 현재에 변화를느끼면 이상한거 그런일이 있었다만 알면댐

    • @catsruntheworlduwu
      @catsruntheworlduwu 3 년 전 +302

      @@user-nf9fu2kn7e 지금 저런 인식이 다 사라졌을까요 ^^ 현실에서 빻은 생각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얼마나 많은데

    • @user-xcyczc
      @user-xcyczc 3 년 전 +157

      @@user-nf9fu2kn7e 사라진거같음? 사법부라는 것들이 권력으로 온갖 지랄을 다하다 결국 범죄조직으로 전락한걸로 모자라 그 권력은 유지되고 있어서 검찰과 서로 멱살을 잡고 버티는게 요즘 시대고, 입장만 여성에서 남성으로 바뀌었을 뿐 물증보다 심증이 증요하다는 말을 미디어에서 대놓고 말하고도 아무런 검열도 받지 않았던 나라가 우리 나라거든?

    • @milllkyway326
      @milllkyway326 3 년 전 +48

      @@user-nf9fu2kn7e 마지막 멘트 다시 보시길..

    • @user-xk9dw7si9n
      @user-xk9dw7si9n 3 년 전 +84

      @@user-nf9fu2kn7e 님이 안겪어봤다고 사라진거 아닙니다.

  • @user-si5id9hc9j
    @user-si5id9hc9j 2 년 전 +20

    니기미 남자지만 점점 성질나네.
    법이 ×같고 상식적으로 생각해도 말이 안된 판결이다.
    지금도 고쳐야할 법이 많다.
    상식이 통하지 않는 법은 법이 아니다.

  • @user-ff3op2ob9h
    @user-ff3op2ob9h 2 년 전

    장항준 감독님 ㅠ 그립네요~~ 이야기 들려주실땨 정말 재밌었는데 ㅠ

  • @0geol
    @0geol 3 년 전 +2121

    장현성님 가치관 굉장히 올바르고 그 생각을 말로 표현하는 것도 너무 잘하시네요 .. 멋지셔요

    • @user-tw3jc4ol4p
      @user-tw3jc4ol4p 3 년 전 +91

      너무 똑똑한게 느껴진다

    • @sokirove
      @sokirove 3 년 전 +72

      싸인을 비롯해서 온갖 드라마에 악역으로 나오시는데 현실 가치관만큼은 가장 선하신분 ㅜㅜ

    • @user-oq3kr5st9r
      @user-oq3kr5st9r 3 년 전 +13

      공감

    • @sslady5427
      @sslady5427 3 년 전 +86

      슈돌에서도 애들 잘 가르치시기로 가장 소문나있던 분 아니었나요ㅠㅠ 장현성님 크으 얼굴도 잘생기셔 가치관도 올바르셔 똑똑하셔 진짜 부족한게 없으신분이시네

    • @QWERTYUIOP78919
      @QWERTYUIOP78919 3 년 전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pz8qw2qc7j
    @user-pz8qw2qc7j 3 년 전 +1455

    우리나라는 개판이 되어가는게 아니라 원래부터 개판이였구나

    • @user-zz3tr6qw4g
      @user-zz3tr6qw4g 3 년 전 +23

      ㅆ개판에서 나아지길 바라는중

    • @kim_space_star
      @kim_space_star 3 년 전 +5

      @@user-zz3tr6qw4g 내가 볼땐 안나아짐

    • @user-ck6ek9qx2y
      @user-ck6ek9qx2y 3 년 전 +2

      클럽가서 ㅂㅈ 존1나 대는 개판나라

    • @user-hf1hx7yv3u
      @user-hf1hx7yv3u 3 년 전 +46

      @@user-ck6ek9qx2y 오.. 맥락 모르는데

    • @nextisme-wy9kv
      @nextisme-wy9kv 3 년 전 +33

      @@user-ck6ek9qx2y 이쯤되면 진심 존나 불쌍함 얼마나 여자들이 지를 안봐주면 여기서 이러노 ..

  • @00wkdtnrud
    @00wkdtnrud 년 전 +2

    아직도 가해자를 잘 보호해주는 우리나라법 빠르게 바뀌는 대한민국인데 법은 아직도 솜방망이 처벌 법은 몇십년이 지나도 변할생각을 안해요 이상하게 돈있고 권력 있는 사람들에게 유리한 법들 가진자는 더 가질수있고 없는자는 더 없게 만들버리는

  • @user-zj2cv3zx4b
    @user-zj2cv3zx4b 2 년 전 +1

    와 뭔 스토리 인지 볼려고 왔다가 혈압만 올랐다 ㅆㅂ