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1. 06. 09.
  • #알쓸범잡 #Diggle #디글
    서스펜스 미스터리 실화 컬렉션 [#사건의재구성]
    Let's giggle, :Diggle!
    방송국놈들이 덕질하는 채널 '디글'
    구독하기 ☞ / 디글diggle
    기획/제작 땡주, 조림, 앵콜, 잉지, 나효이, 슈스빈, 딤채, 정띠, 예선딸
  • 엔터테인먼트

댓글 • 1.1K

  • @Diggle
    @Diggle  2 년 전 +140

    서스펜스 미스터리 실화 컬렉션 사건들 [#사건의재구성]
    krplus.net/p/PLm24nddeR_-II35wUhHW-xApOnyixUUPo.html

    • @user-ko7tk6cp1t
      @user-ko7tk6cp1t 2 년 전 +4

      영상 내용하고 썸네일이 맞지가 않네요. 썸네일 편지는 정남규 편지인걸로 아는데...

    • @user-pt5mu8vn3s
      @user-pt5mu8vn3s 2 년 전 +1

      유영철 강호순 이런애들 이제질리는데... 요즘 연쇄살인마는 없나요? 새로운 살인마들로 영상만들어주세요 ㅜㅜ 요즘엔 연쇄살인왜안나오징.. ㅜㅜ

    • @user-er1wh2ox4u
      @user-er1wh2ox4u 2 년 전 +2

      @@user-pt5mu8vn3s 요즘은 어디가나 씨씨티비가 있잖아요 연쇄살인 하기 전에 잡힙니당

    • @lorrainevelez2755
      @lorrainevelez2755 2 년 전 +1

      Please pls pls jebal can u do woth eng subs?? Pleeeeaase..🙏

    • @trainerj4316
      @trainerj4316 2 년 전 +1

      +

  • @rugal0087
    @rugal0087 2 년 전 +2140

    여성 아동 노약자만 골라서 죽여놓고 지가 무슨 히트맨이라도 된줄 아네

    • @user-ig4jk8vt3s
      @user-ig4jk8vt3s 2 년 전 +291

      이때까지 잡힌 연쇄살인마들 전부가 그런 약자들만 타겟팅 해오고선 잡힌다음에는 지 열등감 들키기 싫어서 그런식으로 둘러대죠.

    • @user-to8rd1bi7s
      @user-to8rd1bi7s 2 년 전 +258

      ㅇㄱㄹㅇ 그러면서 자기가 뭔 사탄인 마냥…자기가 뭔 개멋있고 사람들이 날 다 무서워하겠지? 이런 생각에 빠져가지곤…사실은 걍 강자에는 못 덤비는 찌질이에다 사회부적응자일 뿐인데

    • @user-fq9ib8ks1i
      @user-fq9ib8ks1i 2 년 전 +16

      법이약해서그래요 피해자들이 아무리외쳐도 듣지못하는세상

    • @dodosein
      @dodosein 2 년 전 +6

      여자는 약자가 아닙니다^^ 남자가 오히려 약자입니다 성차별자님ㅎㅎ

    • @user-ns7hd2ik4b
      @user-ns7hd2ik4b 2 년 전 +352

      @@dodosein 이런 애들은 대체 왜 맨날 별 것도 아닌 거에 발작하는겨 여자한테 처맞았어요?

  • @user-pz7oq1kz7g
    @user-pz7oq1kz7g 2 년 전 +756

    아니 살인을 했는데 나올 수 있다는게 놀랍다 진짜 법 뭐냐....

  • @wkim9161
    @wkim9161 2 년 전 +1030

    살인자들 출소하게 냅둘꺼면
    손목이라도좀 짤라서 내보내라

    • @user-vi1fo4iu7l
      @user-vi1fo4iu7l 2 년 전 +112

      좋은생각...이마에 낙인이라도 찍어 내보내던지..

    • @user-te7gv8ku9g
      @user-te7gv8ku9g 2 년 전 +38

      불가능하겠죠..인권단체에서 저런것도 인권이 있다고 개 지랄을 할테니

    • @user-rf3wu2tv2x
      @user-rf3wu2tv2x 2 년 전 +42

      그래 아니면 두눈깔을 뽑던지 손가락을 다 자르던지

    • @user-zr7oq9li5y
      @user-zr7oq9li5y 2 년 전 +42

      손목이아니라 팔목을잘라야 범죄를저지를수 없어요 팔목이 있으며 휘어감을수 있어서

    • @user-oy9bh8bm5q
      @user-oy9bh8bm5q 2 년 전 +8

      팔꿈치까지 짤라야...

  • @user-mn8yz5eq7b
    @user-mn8yz5eq7b 2 년 전 +1479

    첫번째 살인 때 영구 격리를 했으면 연쇄살인도 없었을텐데..
    살인인데 고작 12년 형이라니..

    • @user-qq6kw6hh4u
      @user-qq6kw6hh4u 2 년 전 +20

      @중립인 ??? 민식이법도 필요한법임

    • @dfgnanfnfn4672
      @dfgnanfnfn4672 2 년 전 +26

      우리나라 법이 격리보다는 교화에 초점을 두고있기때문에 사실 형량이 그런거죠 뭐.
      사실 첫번째는 못막고 어쩔수없다 쳐도 두번째까지는 자비 없어야한다고 봄. 재범하는 순간 몇백년 실형 때려야함 ㄹㅇ

    • @user-nk5el5im6o
      @user-nk5el5im6o 2 년 전 +4

      미성년자여서 천안소년교도소나 김천으로 갔었어요
      그래서 일찍'나왔지요

    • @dfgnanfnfn4672
      @dfgnanfnfn4672 2 년 전 +4

      @중립인 근데 우리나라 법이 그런걸 어케요....교화중심이라는데....법 성향이 뜯어고쳐지지않는이상 바뀌지는 않을듯요.
      사람죽여도 10년밖에 안사는 법 ㅠㅠ

    • @user-mk2is4id6t
      @user-mk2is4id6t 2 년 전 +11

      @@user-qq6kw6hh4u 민식이 법이 필요한 법이라고?

  • @papaya9357
    @papaya9357 2 년 전 +188

    아무것도 모르고 사랑을 준 여자친구와 어머님은 얼마나 놀랐을지...

  • @mongmonglee6035
    @mongmonglee6035 2 년 전 +287

    주둥이론 부유층이 대상이라는데
    진짜 범행 대상은 사회 취약계층이라는 사실에
    증오심을 넘어서 비참함이 들어

  • @Dog-xt3og
    @Dog-xt3og 2 년 전 +4459

    다 섬에 가둬두고 의식주 알아서 해결하게 하고 인구수 꽉차면 배틀로얄 한 번 시키고 싶다

    • @user-vc3en7qy8f
      @user-vc3en7qy8f 2 년 전 +175

      와~~~~~~~최고네요..
      이영화보고 뒷꼴땡김

    • @user-yl5sf2cs7x
      @user-yl5sf2cs7x 2 년 전 +482

      진짜 내비둬도 지들끼리 죽고 죽여서 인구수 자연스럽게 조절될듯

    • @eighty1702
      @eighty1702 2 년 전 +70

      현실판배그

    • @user-rhlsjwidlg
      @user-rhlsjwidlg 2 년 전 +74

      끼리끼리 후장개통할듯

    • @ayojeje00
      @ayojeje00 2 년 전 +338

      진심… 살인을 그렇게 못참겠다면 거기서도 살인 저지르게 해줘야 그게 범죄자 인권이지 망할

  • @junyeol97
    @junyeol97 2 년 전 +833

    역시 살인에 대한 부분에서 형량은 강화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교정이 첫번째지만 사회에 저런 사람들을 다시 풀어놓는 것은 사회에 평범하게 지내는 사람들에게 너무 큰 리스크이자 위협입니다. 몽타주로 이렇게 잡다니 신기하네요.

    • @user-uh5cm1mf9k
      @user-uh5cm1mf9k 년 전 +12

      미국처럼 쓰리 아웃제 도입해야합니다
      중범죄 3번이면 무기징역 때리더만요

    • @user-wu7vz8cb2g
      @user-wu7vz8cb2g 년 전 +14

      살인했으면 사형당하는게 인지상정. 교화는 개뿔 전부다 똑같이 사형시켜야함

  • @user-bd2xl6bp8o
    @user-bd2xl6bp8o 2 년 전 +1966

    고아원출신이 다 범죄자가 되지않는다. 말 함부로 하지마세요. 바르게 잘 사는 사람도 많습니다. 부모에게 학대받고 폭력에 노출될 바에는 고아원이 가는 편이 더 행복한 아이도 있습니다. 고아원이 아주 나쁜 곳도 아닙니다.

    • @user-te1xc9gp3n
      @user-te1xc9gp3n 2 년 전 +348

      알쓸범잡 중간중간에 그런 얘기들 많이하셔요~
      이런 일부의 사건때문에 편견이 생겨서는 안된다구요.
      일례로 아동학대라고하면 다들 자연스럽게 계모야? 계부야? 이러지만 사실 친부모에 의한 아동학대가 더 높다고 말씀하시면서 어떤 집단? 에 대한 혐오 혹은 편견이 생겨선 안된다고요

    • @ml88888
      @ml88888 2 년 전 +16

      당신 얘긴가요?

    • @user-bd2xl6bp8o
      @user-bd2xl6bp8o 2 년 전 +128

      @@ml88888 당신이야기일수도 있지요.

    • @user-gu3vx6gs1l
      @user-gu3vx6gs1l 2 년 전 +9

      @@user-bd2xl6bp8o ㅋㅋㅋ무슨논리야 너얘기냐고물어봣는데 되묻는건뭐야ㅋㅋㅋ쟤는 고아가아니니까
      너고아냐고물어본거자나

    • @user-fo2mw4bp5b
      @user-fo2mw4bp5b 2 년 전 +224

      내가 고아출신이다.
      부모없이 세상에 대한 원망과 아무잘못도 없는 나에게 왜이리 잔인함을 주셨는지~
      어릴때부터 시설선배들한테 심한구타와 학창시절때 반친구들이 놀려서 한놈을 존나패서 결국 교무실로끌려가 그부모가애미가없는고아주제에
      어딜감히 손찌검을 하는데 날 변호해주는 사람 하나없더라~
      더군다나 잘못도없는데 시설원장한테
      야구빠다로 존나게쳐맞았지~
      그때 알았지~세상도 내편은 아니구나~그래서 옥상에올리가 자살을 할려했지..뛰어 내릴려는 순간 누가날 낚아채드라~내가 이세상 바르게 살게해준 보물같은 사람
      같은 고아출신 김형준~형준이형
      항상 형이 너무보고싶고 영원히 그리울거야~
      내곁을 떠난지 벌써13년이네~
      형지금도 영원히 사랑해~

  • @user-pd3op4qs5k
    @user-pd3op4qs5k 2 년 전 +226

    박지선교수님 말씀 진짜 잘하신다

  • @user-cu3ue9su9z
    @user-cu3ue9su9z 2 년 전 +900

    법이 약하니 피해자만 계속 늘어가는구나
    법좀 강화했으면.. 나이와 상관없이 살인은 사형!!!
    당연한거 아닌가?

    • @user-zx8zy7nz1g
      @user-zx8zy7nz1g 2 년 전 +16

      ㅇㅈ.. 사형까지는 아니더라도 무기징역이나 무기징역 하면서 고문까지라도…

    • @user-zm2qi3cu6v
      @user-zm2qi3cu6v 2 년 전 +17

      법이 약해서 범죄가 많이 난다라는 1차원적 생각 고만좀하세요
      법 강도와 범죄율 관련된 글 찾아서 보세요
      중국도 법이 쌘데 법죄가 엄청납니다
      유목 집단으로 사는 집단은 법이 틀에서 벗어나있는데 범죄가 거의 없습니다
      범죄는 삶과 주변영향 뭐 복합적으로 발생하는겁니더

    • @user-cu3ue9su9z
      @user-cu3ue9su9z 2 년 전 +39

      @@user-zm2qi3cu6v 1차원적으로 라도 법이 강화되길 원하는 국민이 더많다는 생각은 안해보셨는지?
      님 가족이 누군가에 의해 죽었다면 약한법으로 초범 심신미약 운운하며 징역 10년쯤 이라고 가정하면 그때도 이런발언을 할수 있나요?
      당한피해자 생각도 하세요
      그리고 법이 쎄지면 범죄율은 줄어듭니다.

    • @user-zm2qi3cu6v
      @user-zm2qi3cu6v 2 년 전 +7

      @@user-cu3ue9su9z 법 쌔지면 좋쵸
      논점은 단지 법이 약해서 범죄율이 높다는게 아님
      보다 궁극적인걸 개선해야지

    • @user-cu3ue9su9z
      @user-cu3ue9su9z 2 년 전 +12

      @@user-zm2qi3cu6v 보다 궁극적인게 뭔지 알려주실래요?????

  • @user-nq9fo5df9j
    @user-nq9fo5df9j 2 년 전 +75

    박지선 교수님 진짜 포스가 남다르심.. 앞에서 얘기하면 호달달 떨 것 같음

  • @user-nm1ur3qv2g
    @user-nm1ur3qv2g 2 년 전 +224

    불행하다고 해서 전부 범죄자가 되진 않죠
    자칫 범죄자에게 사연을 만들어줄뻔 했는데 교수님이 잘 막아주신것 같습니다
    살인은 어떤 이유로든 용납되진 않아요

    • @user-me5ld6gq5n
      @user-me5ld6gq5n 2 년 전 +9

      222222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 어린시절 불행하고 힘들어요 자기가 원하는대로 사랑받고 자라는 사람은 극소수임 힘들어도 인간이면 참아야지 지들이 자제력 의지력 떨어지는게 문제지 남탓하는
      범죄자들의 구차한 변명을 왜 구구절절 들어주고 감형해주는지 참 어의없음. 그것들은 어짜피 살인할 놈들이지 인간구실 제대로 하고 살놈들이 아님 어린시절 핑계는 ㅉㅉㅉㅉ

    • @user-te5qm8uu8b
      @user-te5qm8uu8b 년 전 +1

      정두영도 의도는 좋았는데 수단이 극단적으로 엇나간거죠

    • @doublea5861
      @doublea5861 년 전

      맞습니다.! 어렸을 때 불행했으면 더 열심히 살고.. 행복의 가치를 위해서 더 더 노력해야지요....

    • @user-yv5zm8en7p
      @user-yv5zm8en7p 7 개월 전

      나라에서 하는 살인인 사형은요?

    • @user-nm1ur3qv2g
      @user-nm1ur3qv2g 7 개월 전

      @@user-yv5zm8en7p 멍청 ㅉ

  • @user-yx1yz9ht3o
    @user-yx1yz9ht3o 2 년 전 +310

    살인마는 정당방위 제외하고 사형이 답이지 법이 또다른 피해자를 만드는 나라

    • @user-bf7uf4tv9p
      @user-bf7uf4tv9p 2 년 전 +1

      앨케 사람이 꼬임? 아니 그냥 살인에 대한 자기생각을 말한가자나

  • @user-cp7iw9fx3l
    @user-cp7iw9fx3l 2 년 전 +331

    스물에 살인 저질렀음 최소 환갑 넘어서 나오게 해야지

  • @aje3135
    @aje3135 2 년 전 +335

    권일용 프로파일러님이 예전에 말씀하셨는데...
    정남규가 감옥 안에서 스스로 목숨을 끊은 것은 자기 자신을 죽인 살인의 마지막이라고 하셨음.
    감옥에 가둬놓고 사람을 못 죽이게 하니 본인을 죽인 것이지...

    • @user-cm5hg4hg1q
      @user-cm5hg4hg1q 2 년 전 +8

      와.....

    • @grassychilkinthe518
      @grassychilkinthe518 2 년 전 +7

      계속 편지로 사람을 못죽이니 미치겠다 라고 편지를 계속 보냈다고 하더군요

    • @haileyk248
      @haileyk248 2 년 전 +5

      악의 마음 드라마보고 자기를 살인한게 아닌거 같던데... 편지는 허세로 보였고 정남규가 소심한 공격형이잖아요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2 년 전 +20

      @@haileyk248
      저도 드라마를보니 정남규가 사형에대한 두려움도 있었던거같고
      살인을못하니 견디지못한것
      복합적인거같다 느껴졌었네요

  • @awesomecar7234
    @awesomecar7234 2 년 전 +43

    진짜 어릴때부터 30대중반인 지금도 사람죽인사람 왜 인권을 지켜주는지모르겠다..정말 1도이해가안간다.. 걍 죽여..사형시켜 사람죽이면..제발 ㅠ

  • @jmpark1523
    @jmpark1523 2 년 전 +40

    1:09 우와~ 몽타주 진짜 잘그리내. 과거세상에도 한분야의 숨어있는 전문가는 진짜 끝내줬구나

  • @wjd7159
    @wjd7159 2 년 전 +460

    우리나라의 법이 정말 약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몸소 깨닫게 되었네요. 법이 약하니 범죄자들이 계속해서 일을 저지르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우리나라의 처벌이 조금 더 강해졌으면 하네요.

    • @user-nn2nj6ro9g
      @user-nn2nj6ro9g 2 년 전 +1

      위험한 발언이시네요. 우리나사 사법기관에 대한 도전이자 전과자 혐오입니다. 스스로에게 부끄럽지 않으세요?? 전과자라는 주홍글씨가 한 사람의 인생을 얼마나 짖밟는지 아세요??

    • @user-sv3ix4iz7w
      @user-sv3ix4iz7w 2 년 전 +28

      @@user-nn2nj6ro9g 일반 전과자면 말도안하지 살인,강간범같은 전과자들 기분까지 챙겨줘야해?

    • @user-ne8qh6wb8w
      @user-ne8qh6wb8w 2 년 전 +7

      특히성범죄.. 이번에 패배 감형됐다는거 보고 이나라는 답이 없다 생각했음

    • @michaelsk5493
      @michaelsk5493 2 년 전

      @@user-nn2nj6ro9g 님이 단단히 잘못된 생각을가지고사는듯한데. 이런인간들도있구나.주홍글씨는 억울하게 범죄자로 몰린사람에게나 해당하는말입니다. 전과자 혐오? 장난하나. 대한민국이 법이약한건 팩트고.,첫번째범죄는 법이강해도 크게 효과가없을수있지만.재범률은 낮아집니다.
      우리는 사람을 의도적으로 찔러죽여도.술먹으면 감형...술안먹어도 7년 안짝이면 나옵니다. 그러면또 2차 피해자가 나오고.
      지금 무슨 절도나.경범죄를 말하나요? 강력범죄.살인 같은걸 말하는겁니다.
      님같이 범죄자인권타령하는순간부터 이리된건 모르나.
      바꿔말하면.강력범죄자도 인권이있고.전과자혐오를하면안되기에..사회에 빨리 풀어줘서..다시 살인을저지르든.무슨짓을하든. 피해자가 나오는순간까진 인생을 편하고 맘대로살수있게 하자..
      그러다가 2차피해자가나오면.그건 또 어쩔수없는거고.그리고 또 감옥가서.다시나오면.,또 일반인처럼 대우해주자.
      그러다 3차피해자가 나오면 그건또 어쩔수없는거고......
      이런식인거다.
      대한민국의 현실을 모르나.
      통계로보면..인구비율당..친족살인.보험사기.묻지마살인.강간 등등.강력범죄비율.,.인구비율당 말이다.
      거의세계 ,탑급이다.
      욕심은많은 국민이고.남잘되는거 잘못보는국민이고.감정적인면이있는국민이다.
      좋은싫든 그게우리현실이다.
      머리는좋은데....그런국민성을 가진나라는 당연히 법은 강해야하는거다.
      그런데 지금 우리만큼 강력범죄에대해 법이약한나라 몇없다.
      오히려 우리가 더 강해야하는나라인데.
      강력범죄 악마들에게..법이 강해져야한다는걸..
      법이왜강해져야해.안되.법은 약해져야해.왜냐 범죄자인권이있고.그들에게 주홍글씨를 쓰면안되고 그들의인생이 그로인해.망쳐지면 안되니깐..재범을하든말든..그게중요한게아니야..
      이게 정상적인 인간의 사고냐?
      에휴./

    • @happynoonna8002
      @happynoonna8002 2 년 전 +4

      저런 답글에 먹이주지마세요.. 일부러 저러는건데

  • @user-ct6qs8xt3t
    @user-ct6qs8xt3t 2 년 전 +407

    소년법도 없어지고 형벌만 강했다면 저렇게 사람들은 안죽었을텐데.. 정의가 없는 나라
    발전이 안되는 나라 라는게 안타깝다

  • @jiin1807
    @jiin1807 2 년 전 +441

    세상 유익한 프로그램. 10년 20년 쭉 갔으면 좋겠다.

    • @user-cc9qh6jv2e
      @user-cc9qh6jv2e 년 전

      저게 씨발 어떻게 유익하냐 걍 자극적인거지

  • @user-sf4eu8qp3c
    @user-sf4eu8qp3c 2 년 전 +53

    정남규가 피해자들한테 아무런 죄책감이 없다는건 화가나지만 본인이 교화 되는 과정에서 살인을 또 할꺼같다고 얘기를 했는데도
    밖으로 출소 하게끔 한건 저 때 관리 잘못도 있는거같음

  • @user-bw7js1dn4m
    @user-bw7js1dn4m 2 년 전 +281

    정말 아무런 죄 없이 살인자로 인해 돌아가신 모든 분들께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 앞으로는 이러한 사건이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 @hoya3953
    @hoya3953 2 년 전 +76

    소수의 만성범죄 이론이 사실이라면 소년법 폐지 하나만으로 얼마나 많은 미래의 피해자를 구제할 수 있다는 말인가.
    단 하나의 결정으로 수 십, 수 백의 목숨을 살릴 수 있다 생각하면 소름돋는다.
    역으로 생각해 보면 소년법 자체가 살인방관 일지도 모르겠다.

  • @brianmoon3748
    @brianmoon3748 2 년 전 +36

    저런 거 보면 진짜 사형제도는 부활시켜야 되는 게 답이다. 애초에 교화가 안되는 놈인데...

  • @duubiduba
    @duubiduba 2 년 전 +176

    살인으로 실형을 살았는놈이 버젓이 나와서 일반인처럼 살고있었다는게…..참….

  • @hj-pi3wv
    @hj-pi3wv 2 년 전 +86

    범죄자에게 서사 붙여주지말자 뭐 불행하게 커서 그럴수밖에 없었다라고 이해하는척하니까 법도 진전이 없는거지 범죄자에게 어떤 불행서사가 있는지는 중요치않고 얼마나 고통스런 벌을 받는지가 중요할뿐. 범죄자 불행서사 통계내서 범죄예방에 힘쓰는거야 환영하지만 변화는 1도 없는걸보니 그냥 범죄자는 범죄자일뿐

    • @cozy723
      @cozy723 2 년 전 +3

      맞아요 범죄서사붙여서 자꾸 영웅화(?)하는 건 옳지않다고 봅니다. 희대의 살인마라든지.. 말도 안되는.. 그냥 약자만 건들이는 찌질한 인간일뿐인데.. 그렇지만 범죄자들의 환경을 조사하고 통계내는 게 필요없진 않을거같아요. 범죄예방을 위해 정말로 지금까지 사회가 크게 달라져왔는가 싶습니다. 점점 더 혐오와 배척이 심해져가는 거 같아서요. 결국 사회에 전반적인 차별과 혐오의 간극을 줄여나가는 노력을 해야 이런 비극을 줄일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살인마니까 뒷배경은 필요없다라기보단 통계와 분석은 꼭 필요한 과정인거 같아요. 다만, 피해자를 위해서라도 그 문제를 다룰때는 반드시 가해자를 분명히 하고 피해자에게 상처를 주지 않도록 조심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katelovesmoon
    @katelovesmoon 2 년 전 +50

    범죄자에게 서사는 필요없어요.
    그래서 또는 그런 이유등을 갖다붙여
    연쇄살인을 한거다라는건
    있을수없는 일이라고 생각해요.

  • @user-yl3rn4eb5c
    @user-yl3rn4eb5c 2 년 전 +38

    너무 안타까운 사건들이 많고 보면볼수록 와 이게 일어날수있는것일까싶기도하네요 오래오래해주세용

  • @Muta_7
    @Muta_7 2 년 전 +100

    다시 범죄를 저지른다는 것을 보면 단순히 범죄자들을 감옥에 가둬둔다고 교화가 되지 않는 다는 것을 알 수 있는 부분인데
    왜 이대로 방치해두고 있는건지 이해가 안됨 그 긴 시간 동안 사회에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뭔가 관리를 해야 한다고 봄
    그게 아니라면 형량을 대폭 늘리던지... 준비도 안된 사람 사회에 풀어줬다가 무고한 시민들만 피해보고 다시 붙잡혀서 감옥에 간다고 해도 달라질건 없다는거...
    뭔가 답답하네요

    • @manhan95
      @manhan95 2 년 전 +4

      잡법 형량을 늘리자는 것도 아니고 강력범 형량좀 늘려달라는데 tV 에서는 무슨 엄형주의의 폐해 이 ㅈㄹ 하는 경우가 많죠

    • @user-vf1tj3vg6s
      @user-vf1tj3vg6s 2 년 전

      던지->든지

    • @Muta_7
      @Muta_7 2 년 전 +3

      @@user-vf1tj3vg6s 든지가 맞는 거군요
      다른 사람들도 알수있게 따로 고치진 않을께요

    • @coupangpang3999
      @coupangpang3999 2 년 전

      범죄자들마다 사건에 따라 형량을 늘려야 한다는건 동감합니다 하지만 생계형 범죄는 다시 생각해볼 문제인거 같습니다 예전에 출소후 막일하던 사람이 코로나 여파로 막노동도 일이 끊겨서 일주일 굶다가 배가 고파 계란 몇개를 훔쳐먹다가 잡힌 사건이 있는데 법원은 이사람에게 징역 1년 6개월? 판결을 내리더군요 전 궁금증이 생겨 이사람에 대해 알아봤는데 너무 불쌍하다고 느껴졌습니다 이분에 범죄는 전부 생계형이라 주변에 도와줄
      가족도 친구도 없다보니 기초수급 받을수 있다는것도 모르더군요 제가 하고싶은 말을
      범죄자중에 어쩔수없는 생계형 범죄는 기회를 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coupangpang3999
      @coupangpang3999 2 년 전

      출소한 범죄자들이 사회에 녹아들수 있도록 복역 기간에 기술을 익히고 자격증을 따게 하는건 어떨가 싶습니다

  • @user-gv9hd2fb2c
    @user-gv9hd2fb2c 2 년 전 +62

    중범죄는 소수의 범죄자들이 반복적으로
    저지르는게 명확한데... 그걸 또 반복적으로
    풀어줘서.. 선량한 사람 피해 입히는 법원 ㅠㅠ
    동종 범죄 재범시 형량을 50% 가중하는 법안
    만들어라.... 재범은 같은 범죄가 아니다..

  • @user-bs2qg8ch8j
    @user-bs2qg8ch8j 년 전 +60

    우리나라 법은 좀 더 강화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처음부터 강력한 처벌을 했다면 이후의 사건이 일어나지 않았을 텐데 정말 안타깝네요 피해자 분들 너무 가슴 아픕니다 우리나라 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네요 유익한 영상 잘보고 갑니다

  • @user-xx4un5zd8g
    @user-xx4un5zd8g 2 년 전 +44

    어딜가나 열정가득한 사람은 따라잡을수가 없다
    너무 감사합니다~

  • @user-le7lk2ew5n
    @user-le7lk2ew5n 2 년 전 +103

    22:15
    종신이 라스에서 많이겪었지 K-gura
    절대 지지않으려는..
    항상 주도권을 유지하려는..
    누군가가 리더를하면 팔짱끼고 강건너 불구경
    리드를 당하면 몹시 불편해하는
    끊임없는 공격방어 구도가 자연스레 형성됨
    나중엔 틀린걸알면서도 그와엮이기 싫어서
    나도모르게 거짓인정하고 무의식적 패스하게됨
    22:15

    • @papaya9357
      @papaya9357 2 년 전 +2

      그래서인지 교수님 말씀 엄청 경청하고 있어요 빨려들어갈 기세 ㅋㅋㅋ

  • @user-gb1th2vm4r
    @user-gb1th2vm4r 2 년 전 +49

    사형은 없애고 그냥 살인한사람들 다 무기징역때리고 고문시켰으면 좋겠다

  • @uou3905
    @uou3905 2 년 전 +31

    아 ㅋㅋㅋ 위쪽에 액정 깨진줄 ㅠㅠㅠㅜ

  • @user-wc6sy3kc4c
    @user-wc6sy3kc4c 2 년 전 +54

    17:31 장항준님 컵이 비어있는것같이 드시네욬ㅋㅋㅋㅋ 호로록이 아닐 쫩쫩

  • @namss0115
    @namss0115 2 년 전 +14

    말씀하시는 말투속에 귀여움이 ㅋㅋㅋ넘좋음😊

  • @user-hg8sv8vk2f
    @user-hg8sv8vk2f 2 년 전 +2

    구독하고가요^^ ♥♥

  • @user_you568_ygehff_uegy

    01:10 몽타주 그리신분 완전 대박 똑같아요
    02:15 눈썰미도 좋지만 설명도 굿이었을듯

  • @MDG_Sabb
    @MDG_Sabb 2 년 전 +105

    살인이 어떻게 12년형을 받지?

    • @user-djWjrhwjWjrhrhh
      @user-djWjrhwjWjrhrhh 2 년 전 +11

      살인죄는 최소 징역 120년부터 시작해야
      범죄율 진짜 많이 줄어들듯

    • @redninga65
      @redninga65 2 년 전 +5

      불우한 환경, 아직 어린 점, 반성하는 점을 참작하여 12년을 판결한 판새.

    • @yeonsukseoung3282
      @yeonsukseoung3282 2 년 전 +1

      6년 받은것도 ㅠㅠㅠㅠㅠ

    • @user-ko7tk6cp1t
      @user-ko7tk6cp1t 2 년 전 +3

      소년법 때문인듯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2 년 전 +1

      우발적살인으로 본점도 한몫한듯요

  • @user-wz8dd7xp4n
    @user-wz8dd7xp4n 2 년 전 +49

    사랑을 받는다는건 이런거구나 까진 느꼈는데 어떻게 살아가는것이 바른것인가-인간다운 것인가에대해 알려준 사람이 없었던걸까요???이런 사건들을 접할 때 마다 내 아이는 어떻게 키울것인가에 대해 돌아보게 되네요...

    • @user-vf1tj3vg6s
      @user-vf1tj3vg6s 2 년 전

      나 까->나까
      때 마->때마

    • @user-eu6qb8oc5n
      @user-eu6qb8oc5n 2 년 전

      @@user-vf1tj3vg6s 열심히 사네

    • @user-vl6xc7rm6d
      @user-vl6xc7rm6d 2 년 전 +4

      4:00 생각 흐름이 놀라움 일생의 기회를 얻었는데 그 행복을 유지하기 위해 살해를 하는 방향으로 생각을 하다니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2 년 전 +1

      @@user-eu6qb8oc5n
      그러니까요
      잘해주는여자를 만나서
      행복하게살고싶으면
      어디가서 일해서 소소하더라도
      열심히살며 돈모아서
      Pc방도 차리고하면되는데
      저런자는 좋은일자리를 누가줘도
      오래일못할 가능성이커요
      반사회성이강해서 누구지시받는것도 싫어하고
      타인과 소통하면서 일할수있는
      성격도 안되고 일하기도싫으니
      하던대로 절도 강도로 크게벌겠다 생각하는거겠죠

  • @ssp973
    @ssp973 년 전 +2

    어릴때의 살아온 배경이 이렇게 중요 한거다~
    정남규 글씨 잘쓰네~~

  • @user-hg8sv8vk2f
    @user-hg8sv8vk2f 2 년 전 +2

    온니 너무 좋아요 ♥♥예뻐요 언제나 응원합니다

  • @minyuna4438
    @minyuna4438 2 년 전 +59

    특수절도 전과있는 애가 사람을 죽였는데 12년... 적어도 25년은 때렸어야 하는거 아닌가..

    • @user-rc9sh4wm1h
      @user-rc9sh4wm1h 2 년 전 +2

      사람을 죽였으면,사형이지!합법적으로 하던가!

  • @Jsh320
    @Jsh320 2 년 전 +12

    어떠한 경우도 살인 정당화는 안되고 잘 못된거지만 살인충동느낀다고 했을 때 그 상담가가 귀기울여줬으면 어땠을까 생각해보게 되네요

    • @michaelsk5493
      @michaelsk5493 2 년 전 +5

      참 착하게세상을보시네요 살인충동을느끼고 살인을할인간이면.결국 사람죽입니다

    • @user-ij8wo1wx6u
      @user-ij8wo1wx6u 2 년 전 +19

      에구 내용중에도 나오는데 잘 안보신듯. 저건 걍 남탓하는 핑계에요. 얼마나 숨기고 더 보태어적었을지 알 수 없음.
      범죄자에게 안타까움 갖지마세요.

  • @user-kh4zf5cu1x
    @user-kh4zf5cu1x 2 년 전 +4

    사람은 절대 변하지않는다는걸 전적으로 보여주는사례

  • @U3eeee
    @U3eeee 2 년 전 +13

    살인자가 세상에 나오는 세상
    철저하게 분리했으면 좋겠습니다.

  • @soonbong_tv
    @soonbong_tv 2 년 전 +18

    저런 만성적 범죄자들이 계속적으로 사회에 돌아오도록 하는게 우리나라 법이라니...

  • @user-rg3ik1jc6w
    @user-rg3ik1jc6w 년 전 +4

    법이 사람을 죽인거지 살인자를 풀어주다니..
    누가봐도 죽일수 있겠다는 사건 아니면 사형이 답이여.

  • @ggorangnae
    @ggorangnae 2 년 전 +19

    23:07 뜬금없는 얘긴데 넘 오물오물 야무지게 씹고 있어서 귀여움

    • @player.0045
      @player.0045 2 년 전

      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 생각 없이 눌러봤다가 빵 터졋어요 ㅋㅋㅋㅋㅋㅋ 아 귀여우셩

  • @_14_69
    @_14_69 2 년 전 +4

    최소한 사형수들은 피해자가 겪은 고통의 절반쯤은 겪게 해줘야하지 않나 싶습니다 진짜...

  • @user-ob8fh7ob4g
    @user-ob8fh7ob4g 2 년 전 +71

    남들처럼 평범하게 살고싶으면 남들처럼 고생하고 돈벌생각을해야지

    • @user-dm9sh7hi4h
      @user-dm9sh7hi4h 2 년 전 +5

      10억을 벌려면 지가 피땀흘려 벌어야지
      남이 피땀흘려번거를......😡 에휴

    • @user-eu4ts2gb8m
      @user-eu4ts2gb8m 2 년 전 +3

      그러니까 정상이아닌거임 말로는 무슨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2 년 전 +1

      어릴때부터 절도강도로 먹고사는게 고착되서 애초에 일해서돈번다는 개념자체가 없었던거같아요
      직업범죄자라고 박지선교수도 말씀하시네요
      정상적인사고를 한다는게 정말중요하다는걸 새삼 다시느끼게됩니다

  • @user-ft5ti6cf1n
    @user-ft5ti6cf1n 2 년 전 +13

    박지선교수님:
    그래서 제가 코미디만 봅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 @user-cu4pp2fm7i
    @user-cu4pp2fm7i 2 년 전

    글씨도 좋구만 ㅠㅠ 무섭다 ㅠㅠ

  • @lorrainevelez2755
    @lorrainevelez2755 2 년 전 +1

    Still hoping for subtitle i hope someine can do subs so ur international fans can more enjoy..thanks🙏

  • @user-ft6rf8fg7s
    @user-ft6rf8fg7s 2 년 전 +12

    살인 12년,.....그후 또 살인..

  • @lee-le4mb
    @lee-le4mb 2 년 전 +8

    범죄는 어떤이유라도 합리화 할순없다

  • @user-ht7gw9ww1c
    @user-ht7gw9ww1c 2 년 전

    무섭다 무서워 진심 저렇게 째려보는것도 소름끼치고... 대박이다....

  • @ekeekeyo3092
    @ekeekeyo3092 2 년 전 +2

    역사적 여러 형벌들을 다 종합해봐도 그걸 보고 마음 고쳐먹고 착하게 사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전혀 아닌 사람도 많이 있는것 같음.

  • @user-rd2rr5pp8n
    @user-rd2rr5pp8n 2 년 전 +173

    "고아원" 이라는 단어보다 "보육원" 이라는 단어가 적절해보입니다. 편집실에서도 적절하게 편집해서 보냈네요. "고아원"은 사람들의 인식을 더 안좋게 부추기는 듯한 느낌입니다. 작은 배려가 세상을 만듭니다

    • @user-vf1tj3vg6s
      @user-vf1tj3vg6s 2 년 전 +1

      "고아원" 이->'고아원'이

    • @user-rd2rr5pp8n
      @user-rd2rr5pp8n 2 년 전 +1

      @@user-vf1tj3vg6s 그렇군요

    • @invisibleman6605
      @invisibleman6605 2 년 전 +3

      ‘고아가 되어 보육원에서 생활하다’ 이렇게 표현하는것도 아무 문제가 없는데 굳이 고아라는 말이 인식이 안좋다고 느끼는 이유가 있나요. 그럼 부모가 없는 어린이들을 뭐라 표현하세요?

    • @Solidcomputer
      @Solidcomputer 2 년 전 +4

      @@invisibleman6605 부모없는 아이를 고아...라고 부르는데에 문제가 있는게 아니라. 고아가 되었다. 라는 말이 실질적으로 가지는 부정적 의미.....거기다가 '고아'원이 그 말의 음성에 기반하여 만든.....합성어이기 때문에 부정적인 의미를 내제하고 있습니다. 원글의 지적이 맞는 말입니다.

    • @invisibleman6605
      @invisibleman6605 2 년 전 +2

      @@Solidcomputer 부모없는 아이가 되었다가 부정적인 말이 되는게 문제라는 거예요? 애초에 성인이 되지 않은 아이가 고아가 된게 부정적인 상황이 맞는데.. 긍정적이라고 생각 하세요??? 부정적이고 안좋은 상황이니까 국가에서 운영하는 보육원도 들어가고 군 면제도 받고 지원금도 받고 하는거 아닌가요?

  • @iujowa
    @iujowa 2 년 전 +16

    우리나라 법원이 얼마나 인명을경시하는지 살인강도 저지르고 출소해서 또범죄를 저지르나? 법원이 살인에 가담한거지

  • @user-ed2dq3iw6h
    @user-ed2dq3iw6h 년 전 +1

    4:35
    3) 목표 4) 방향전환 5) 방식의 전환 (범죄가 생존의 일환이라면 이걸 다른 쪽으로 생존방식을 전환하는 것)
    도 하나.

  • @kyungawoo6022
    @kyungawoo6022 2 년 전 +2

    악마가 아니면 그런짓을 못하지...

  • @MYK-nz4oz
    @MYK-nz4oz 2 년 전 +32

    살인죄가12년이라니..
    사회에나가서 또 범죄를 저지르라고 풀어주는 법이라니 ㅡㅡ

  • @user-rb1me2tl7j
    @user-rb1me2tl7j 2 년 전 +8

    살인을 저질렀으면 기간이 없이 죄질 따지지 말고 무조건 무기징역을 선고해야한다.. 그리고 무기징역 복역중 아무리 모범수라고 해도 절대 석방시켜주면 안 됨.. 왜냐하면 범죄자들은 그 때만 어떻게든 모면하려고 그러는 사람이 많고, 다시 나오면 재범 가능성이 많음.. 그래서 살인자들은 묻고 따지지도 말고, 무조건 무기징역을 선고 해야한다

  • @vona6054
    @vona6054 2 년 전 +1

    감독님 잘 드시네

  • @user-sd4gw8qc8w
    @user-sd4gw8qc8w 년 전 +1

    세상에 수 많은 거짓말쟁이들(가해자인데, 피해자인척 하는 자) 때문에, 진짜 피해자들 마저도 외면받는다.

  • @jbrettyoo3952
    @jbrettyoo3952 년 전 +3

    내가 살면서 보니까 진짜 악한 사람들 일수록 공통적인 특징이..자기가 분명 가해자 인데, 누가 따지고 들면 자신이 피해자라고 바락바락 우기더라. 일부러 그러는 줄 알았는데, 진짜 그렇게 생각하고 믿고 있더라. 소름끼치더라. 그런 멘탈리티.

  • @liberationhomefront
    @liberationhomefront 2 년 전 +4

    80대 20 법칙 주장한 분은 정말 인간세상을 잘 꿰뚫어 본 사람이다.

  • @user-qv8pd3pe5w
    @user-qv8pd3pe5w 2 년 전 +12

    정당화 될 수 없지만 확실히 부모의 영향이 큰건 맞습니다.
    그 사람의 자아형성은 보통 어린시절 유년기에 형성되니까 어린시절 교육이 얼마나 인생에 중요한 영향을 끼치는지 알 수 있죠.

    • @sunsun-qx9hj
      @sunsun-qx9hj 년 전

      아니예요
      타고나는겁니다
      부모영향이면 장윤정과 남동생이
      왜 틀린가요?
      엄마는 남동생만 편애하는데
      그리고 안정환은 불우하게 자랐어도
      바르게 살잖아요
      타고난 dna 6프로가 범죄를
      생활화한다잖아요

  • @Sam_Sung_Car
    @Sam_Sung_Car 2 년 전 +45

    옛날에 배우 문성근이 진행했던 그알에서 연쇄살인범 정두영 다큐멘터리를 10살때 봤었는데... 토요일 밤에 방송 다 보고나서 잠자리를 제대로 청하지 못했음~

  • @user-vu8hn8zx7u
    @user-vu8hn8zx7u 2 년 전 +5

    0:05 카메라 째려보는거 개무섭네..

  • @user-uj8ck2xf3r
    @user-uj8ck2xf3r 2 년 전 +4

    현장검증할때소름끼친 인물 지존파 정남규 진짜소름그자체임 표정자체가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2 년 전 +2

      그러니까요
      그래도 다른살인범들은
      고개라도숙이고 했는데
      유영철도 굉장히 당당한모습이였고
      지존파 정남규는 걷는것도
      건들건들하며 실실웃고
      욕하는시민들한테 발길질하려하고ㅠ
      정말 얼마나 가난한집에서 야만적으로 방생된채 성장함
      저렇게될까하는 생각도들고
      살인당한 피해자들과 유가족들이
      그저 안타깝기만 했습니다

  • @Mo_chuirle
    @Mo_chuirle 2 년 전 +2

    썸네일 코리안 좀비 정찬성인줄!ㅋ

  • @wktkf
    @wktkf 년 전 +1

    17:39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그 싸움 속에서 스스로 괴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그대가 심연을 오랫동안 들여다보면, 심연 또한 그대를 들여다본다."
    Wer mit Ungeheuern kämpft, mag zusehn, daß er nicht dabei zum Ungeheuer wird. Und wenn du lange in einen Abgrund blickst, blickt der Abgrund auch in dich hinein.
    - 선악의 저편, 프리드리히 니체

  • @haon1244
    @haon1244 2 년 전 +32

    지금 교수님 욕하는 사람들 타진요 욕할 거 없닼ㅋㅋㅋㅋㅋ프로파일러 8명이 타살 증거 없다는 거 그거 믿기 싫어서 생사람 잡네. 그럼 그냥 한강가서 추모집회를 계속 하세요 생사람잡지 말고... 무슨 고인인 척 편지써서 고인 부모한테 선물을 주질 않나...싸패임? 고인 모독수준이야 진짜 다들

  • @user-zc4rm8bl7q
    @user-zc4rm8bl7q 2 년 전 +80

    근데 전과가 살인인대 어떻게 밖에서 돌아다녓죠?

    • @hnjuka5547
      @hnjuka5547 2 년 전 +27

      12년 살다 나왔죠..
      경비분을 살해했는데도 12년형...
      참 법이 지랄같죠.
      아이러니하게도 대한민국 법이 살인을 부추긴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지금도 심각한 문제죠...ㅠ

    • @Queen-23years_old
      @Queen-23years_old 2 년 전 +2

      대X데O

    • @user-vf1tj3vg6s
      @user-vf1tj3vg6s 2 년 전 +2

      대‐>데

    • @redninga65
      @redninga65 2 년 전

      형기의 2/3를 살면 가석방할 수 있는 제도가 있습니다.

  • @fatiamor4053
    @fatiamor4053 2 년 전

    역시 니체 멋져

  • @redmoon93
    @redmoon93 2 년 전 +2

    메쏘드~~

  • @green_tea_piccolo
    @green_tea_piccolo 2 년 전 +3

    박지선교수님 예쁘네요 🖤🖤🖤🖤🖤🖤 말씀 잘하시네요

  • @user-ts1nj8bh6x
    @user-ts1nj8bh6x 2 년 전 +4

    23:30 딱히 그런 느낌 받은적은 없는데

  • @LaRa_sister
    @LaRa_sister 2 년 전 +1

    하 ... 너무 안타깝다

  • @user-yy6xo6cn6r
    @user-yy6xo6cn6r 2 년 전

    말로만......

  • @ennnn1437
    @ennnn1437 2 년 전 +14

    살인 하면 다시는 못나오게하던가 사형시키던가하자...몇년살고 나와서 또 살인하고...죄없는 국민이 왜 죽어야되는데

  • @user-ny1uysumooni28
    @user-ny1uysumooni28 10 개월 전 +3

    이걸보고도 진짜 살인이나 강간 저지른 애들을 감형해주고 피해자는 도망다니고 하.. 몇년형 몇십년형 살고 나오면 또 저지를게 뻔한데 ...법이 진짜좀 쌔져야되는데

  • @user-ts3um1jk5m
    @user-ts3um1jk5m 년 전 +1

    17:42 소으름..

  • @ppjw1979
    @ppjw1979 11 개월 전

    나도 말끝마다 아무튼 이라는 말 자주 하는데 😮 헐 😅😅😅

  • @user-jk9zd9ig1s
    @user-jk9zd9ig1s 2 년 전 +13

    08:49 소수의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저지른다는걸 알면 아예 못나오게 하던지 강력범은 사형 시키면 해결될거 아니야

  • @user-hk9cg9ep3u
    @user-hk9cg9ep3u 2 년 전 +20

    15살때부터 소년원 들어간거 보면, 이미 싹수가 노랗다. 소년원 가는 애들은 그때그때 사형해라.
    어차피 사회 쓰레기들이다.
    애초에 15살 짜리 사형 시켰으면 피해자들도 잘 살고 있었을 것이다.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2 년 전 +1

      그러니까요
      전과많은 상습범죄자 연쇄살인범들 소년원부터 감방생활 시작한경우 많다들었어요

  • @user-cw8bz1qn7o
    @user-cw8bz1qn7o 2 년 전

    #21:08 싸이코패스에 대한 설명이 최근 어떤 분과 오버랩되서 무섭네요.

  • @user-qf1jx3rs1s
    @user-qf1jx3rs1s 2 년 전 +9

    살인은 최소 40년은 살게해야될 듯. 12년 살다 나와도 30이라니...

  • @user-xm9mp3hn9n
    @user-xm9mp3hn9n 2 년 전 +4

    정두영 모르고 있었는데 알고 갑니다... 감사함니다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2 년 전 +1

      유영철이 경찰사칭과 미성년성폭행으로 2000~2003년 복역중
      부인에게 이혼통보를받고
      분노감으로 살인을 생각하고있을때
      연쇄살인하다잡힌 정두영보면서 자긴 정두영보다 더 완벽하게 증거안남기고 계속살인해야지 계획세우게 된거라들었어요

  • @user-et7zo1jh7d
    @user-et7zo1jh7d 2 년 전 +9

    진짜 원수를 사랑하라는말이 가장 지키기어려운말인거같다

  • @user-gn5ne7ie3e
    @user-gn5ne7ie3e 2 년 전 +1

    가해자들은 피해자 인권짓밟는데 가해자 인권도 걍 조져버랴야지 사형해야함

  • @seven-heaven0613
    @seven-heaven0613 2 년 전

    윤종신님 오른쪽에 앉으신 남자분 누군가요?넘 똑똑해 멋있음👍

  • @SuperJylee
    @SuperJylee 2 년 전 +70

    또박또박 쓴 간결한 글씨체와 띄어쓰기 실력에 놀람.

  • @user-rp7cy7ky8r
    @user-rp7cy7ky8r 2 년 전 +8

    진짜 10대 들 점점 무서워져서 법 바뀌어야됨

  • @lievenho1821
    @lievenho1821 2 년 전

    진짜 무섭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