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7. 21.
  • #유퀴즈온더블럭 #Diggle #디글
    방송국놈들이 덕질하는 채널 디글 구독하기! :Diggle ☞ bit.ly/2Urls34
    tvN [유퀴즈온더블럭] :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
    공식 홈페이지 : program.tving.com/tvn/youquizo...
  • 엔터테인먼트

댓글 • 2.8K

  • @Diggle
    @Diggle  3 년 전 +433

    tvN 예능 레전드 영상 더 보러가기
    ▶krplus.net/p/PLm24nddeR_-IhvJ2BUStlOKRnco3Nhcln.html

  • @marsblue2238
    @marsblue2238 3 년 전 +17216

    “그냥 하지 마. 저지르지 마. 생각하지 마. 법제를 저지르면, 무조건 잡힌다. 모두 너보다 똑똑하다.” -박지선 2020

  • @user-dx1wc6kq5r
    @user-dx1wc6kq5r 3 년 전 +17104

    조주빈은 아직도 반성문을 쓰고 있고,
    이미 사회와 우리는, N번방을 잊고 있습니다.
    피해자들은 더 힘든 현실을 마주하고 있습니다.
    처벌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 부탁드립니다.

    • @mengr1039
      @mengr1039 3 년 전 +251

      엔번방에 관한 책이라도 한권 나왔으면 좋겠어요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3 년 전 +1003

      반성문쓰는것 없앴으면좋겠어요
      실수로 벌어진 일도아니고 장기적으로
      계획하여벌인 범죄 흉악범죄는
      반성할 인간이면 시작조차안할텐데

    • @boatperson5373
      @boatperson5373 3 년 전 +32

      박원순 처럼 무책임하게 뒈지는 것보다 낫지 않으

    • @user-mt8gy2lh6h
      @user-mt8gy2lh6h 3 년 전 +91

      26만+a 더있는데 그걸 언제다잡아 진짜막막하네

    • @berryveg
      @berryveg 3 년 전 +148

      그냥성기를잘라버리자

  • @_yeon2147
    @_yeon2147 3 년 전 +13908

    추행을 당했을 때도 '어딜 만져요!!' 이러면 피해자를 보통 바라보는데, '이 개새끼야!!' 이러면 개새끼가 누군지 찾는대여

    • @jiyeonbae1324
      @jiyeonbae1324 3 년 전 +482

      오~

    • @user-wm6qf3nv2q
      @user-wm6qf3nv2q 3 년 전 +86

      엥 왜 나만 공감이안되지..?ㅋㅋ

    • @oo-vp7le
      @oo-vp7le 3 년 전 +17

    • @user-jb3ro9mx3k
      @user-jb3ro9mx3k 3 년 전 +176

      @@user-oh8rf9sj4m 뭔 개좆같은 소리른 아무렇지 않게하지? 그리고 진짜 마음 먹은 범죄자는 그딴 소리들으면 더 흥분해요.

    • @_yeon2147
      @_yeon2147 3 년 전 +185

      @@user-jb3ro9mx3k 그쳐ㅜㅜ그런 이상한 사람들도 많으니.. 저 멘트는 상황이 지하철이었어요!

  • @user-xd2bw7rv4c
    @user-xd2bw7rv4c 3 년 전 +5604

    진짜 스토킹을 엄중히 처벌한다면 여자들의 죽음을 3분의 1은 막을 수 있을거라는 말 진짜 너무 눈물난다... 스토킹은 범죄입니다 구애의 행위가 아니라. 아직도 스토킹을 아가씨 좋아한다고 하는일이잖아요 라고 하는 경찰 존나 많고 아무 피해를 안줘서 신고해도 처벌을 못하는 현실이 너무 끔찍합니다.

    • @user-hr2nb8ye4d
      @user-hr2nb8ye4d 3 년 전 +388

      경찰들 진짜 피해자 생각안함
      신고했다가 경찰들 때문에 더 상처받고 스트레스받고 힘들어서 없던일로 하고싶다고까지 말했었음..별의별일을 다겪으니까..그러려니하는건 이해하지만..대수롭지않은일이라고 여기면서 처리하는과정이 진짜 화가났음..차라리 신고하지말걸 생각하게 되더라..

    • @ohcaptainmycaptain130
      @ohcaptainmycaptain130 3 년 전 +12

      분명히 우리사법부와 국민들의 스토킹범죄에대한 인식이 얕고, 심각하게 다뤄져야하는 사안도 맞다 생각합니다. 다만 스토킹 처벌로 여자들의 죽음의 3분의 1을 막을 수 있다는 주장은 저 교수의 견해, 혹은 연구중인 사안에 가깝고 근거는 전혀 없습니다. 근거없는 주장을 진실로 받아들이는 태도는 위험합니다. 진실과 사실이 아닌 것들의 주장에 근거가되었을때 그것은 위험합니다. 이 영상에서 말하는 억울하게 20년간이나 옥살이를 치른 남성의 이야기도 사법부가 "진실과 사실"이 아닌 것들을 범죄증거로 받아들였기때문에 일어난 일인 것처럼요. '스토킹은 중죄로 다뤄야한다'는 주장이 잘못된 것이 아니라 '3분의 1'이라는 구체적인 수치를 아무 근거없이 마치 사실양 이야기하는것에 대해 문제가 있다 생각합니다.

    • @user-pw8st9kh3g
      @user-pw8st9kh3g 3 년 전 +391

      @@ohcaptainmycaptain130 근거가 없다니... 오디오클립에 가면 이수정 교수님이 매번 나오시는 범죄심리학 채널이 있습니다. 클립들 중에 스토킹 관련 컨텐츠가 있구요. 한번 들어보세요. 그냥 근거 없이 아무렇게나 말씀하신건지. 이 교수님께서 여성들이 살해당한 사건들의 판례들의 내용을 보면서 살해 전에 스토킹이 있었는지 없었는지를 일일이 확인하시며 여성의 살인사건과 스토킹의 관계에 대한 연구를 하신적이 있다고 하셨습니다. 저 주장은 관련 연구를 통해 내신 결론일거구요. 근거 없는 주장은 님이 하는 주장인 것 같습니다.

    • @Elpie_____
      @Elpie_____ 3 년 전 +168

      @@ohcaptainmycaptain130 아무 근거없이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으휴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simba0814
      @simba0814 3 년 전 +320

      @@ohcaptainmycaptain130그 분야 전공 교수가 말해도 내가 맞고 나는 이렇게나 이성적이다 이러는 놈들 보면 꼭 남자임

  • @mengr1039
    @mengr1039 3 년 전 +6313

    동물학대와 스토킹 모두, 전조범죄입니다.
    이 둘에 대한 강력한 형법조항이 생겨야 합니다.

    • @user-be5vo5hg8l
      @user-be5vo5hg8l 3 년 전 +96

      제바아아알

    • @dnwixko-xj1yp
      @dnwixko-xj1yp 3 년 전 +36

      이 분을 국회로

    • @user-km2fv3tt7s
      @user-km2fv3tt7s 3 년 전 +284

      "10번찍어 안넘어가는 나무 없다 "이걸
      연애할때 적용 안하면 됨
      이말 믿고 계속 따라다니고 구애하다가
      안받아주니까 증오 범죄로 진화하는거같음

    • @whoo5212
      @whoo5212 3 년 전 +4

      맞아요 제발

    • @bo-xz2cp
      @bo-xz2cp 3 년 전 +1

      맞아요

  • @jjk1035
    @jjk1035 3 년 전 +13440

    판사들에게도 제재가 필요하다는 생각...그들은 신이 아닙니다. 피해자들이 용서하지 않았는데 왜 자기들이 반성문을 받고 경감해주는지.

    • @HyunWoooooooo
      @HyunWoooooooo 3 년 전 +584

      사실 판사에게 제재가 필요하기보단 법에 제재가 필요하죠. 판사를 제재를 한다는건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것

    • @user-wl1lg3nt7t
      @user-wl1lg3nt7t 3 년 전 +196

      피해자가 용서해야만 끝나는 세상도 그거대로 위험해요

    • @joj05280959
      @joj05280959 3 년 전 +39

      판사도 피해자의사를 중요시합니다. 그래서 피해자와 합의하면 감형하는거구요

    • @joj05280959
      @joj05280959 3 년 전 +19

      반성문 뒤지게써봐야 현실적으로는 감경많이 안됩니다.

    • @kjp8353
      @kjp8353 3 년 전 +40

      그럼 잘못된 판단을 한 판사들을 제제할 수 있는방법은 앖나요?

  • @Bboiingbboiing
    @Bboiingbboiing 3 년 전 +741

    14:36 교수님 우리 남편이고욧^^ 했을때 유재석 음..?하는게 너무 웃김ㅋㅋㅎㅎㅋㅎㅋㅎㅋㅎㅋㅎㅎㅎㅎㅋㅎㅋㅎㅋㅎㅋㅎ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adiant1220
    @radiant1220 3 년 전 +3623

    대구 신남역 1호선에서 3호선으로 갈아타는 에스컬레이터에서 치마 입은 여성분을 폰으로 촬영하다 지하철 직원들에게 불법촬영으로 잡힌 20대 초반의 남성분. 여성분의 선처로 사진만 지우고 풀려난 것으로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누가 신고한지도 모른채 갑자기 잡혀서 놀라셨죠? 제압할 수 있었지만 세상에 보는 눈이 많다는 것을 스스로에게 느끼게 해드리고 싶어서 조용히 신고만 했습니다. 꼭 버릇 고치시고 제 2의 조주빈이 되지마시길 바랍니다.

    • @radiant1220
      @radiant1220 3 년 전 +138

      @Chaehyun 확인이 늦었네요, 감사합니다.

    • @Chloe-sz5np
      @Chloe-sz5np 3 년 전 +421

      찜질방에서 자는데 몰래 촬영하던 남자를 어떤 분이 신고해주신덕에 직원이 범인을 잡아놨던 적이있어요
      전 부정적인 일에 얽히고 싶지 않았고 뒷일있을까봐 무섭기도 해서 서로 안가고 조용히 넘어갔지만 맘같아선 고자만들고 싶었어요 신고해주신거 감사하네여

    • @HHHHHHHHHHHHHHHH1
      @HHHHHHHHHHHHHHHH1 3 년 전 +78

      @@Chloe-sz5np 좀 쳐맞을 새끼네요

    • @hessosick8293
      @hessosick8293 3 년 전 +61

      하 그런새끼를 왜 선처해줬을까요

    • @user-pk2mq1bb5u
      @user-pk2mq1bb5u 3 년 전 +242

      @@hessosick8293 이미 얼굴을 봤으니..보복범죄 당하진 않을까하는 생각도 있지 않으셨을까 싶네요...

  • @mgj8691
    @mgj8691 3 년 전 +34818

    Q: "박지선을 검색하면 개그우먼 박지선만 뜨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 범죄 심리학자가 유명한 사회보다 코미디언이 유명한 사회가 훨씬 더 건강한 사회이지 않을까요?
    - 2010년 인터뷰

  • @EPark-gb7fh
    @EPark-gb7fh 3 년 전 +5484

    31살에 경찰대 교수...... 와...

    • @user-vw6mu8cm6e
      @user-vw6mu8cm6e 3 년 전 +497

      정말대단..책도얼마나많이읽으셨을지 상상이안가네용 ㄷㄷ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386

      그냥 본투비 학자ㅠㅠㅠ짱 멋있고 본새나요ㅠㅠ

    • @soyeonhyun37
      @soyeonhyun37 3 년 전 +154

      진짜 학자네요 넘 멋있다ㅠㅠ

    • @sepw7847
      @sepw7847 3 년 전 +51

      태어났을때부터 학자 ..

    • @jneunn9147
      @jneunn9147 2 년 전 +15

      미쳤다 너무 멋있어..

  • @user-alicia76
    @user-alicia76 3 년 전 +2652


    스토킹은 죽어야 끝나는 범죄라하는데
    언제까지 여자들이 죽어야 법이 만들어지나요
    제발 법으로...제발
    20살에 최씨한테당한스토킹이...32살까지!
    이제 트라우마가되서
    저는 45살인데 지금도 악몽입니다!

    • @j.k7935
      @j.k7935 3 년 전 +59

      ㅠㅠㅠㅠㅠ힘내세요 같은 아픔을 겪었던 사람으로써 트라우마가 생겼다는 말이 너무 공감되네요ㅠㅠ...

    • @Damiano_19
      @Damiano_19 3 년 전 +50

      어우.. 전 남자임에도 괜히 한번 불쌍해서 잘해줬던 친구한테 당한거 생각하면..
      그 일을 계기로, 그 전에 남자가 칼을 뽑았으면 무라도 썰어야 한다는 고집으로, 아무것도 모르던 22살때 두달동안 저의 구애에도 제 맘 몰라주던 짝사랑녀에게 어찌나 미안하고 제가 미워지던지..

    • @user-fl9zb2yc7q
      @user-fl9zb2yc7q 3 년 전 +18

      스토킹도 남녀 구분이 없습니다
      특히 아이돌 사생팬들 보면 싸이코패스 저리 가라임

    • @smbfor1769
      @smbfor1769 2 년 전 +126

      @@user-fl9zb2yc7q 누가몰라요.. 그냥 여자의 비율이 압도적으로 높으니까 저렇게 얘기하는거죠

    • @user-zd5lkkiiggdssdghjj
      @user-zd5lkkiiggdssdghjj 2 년 전 +92

      @@user-fl9zb2yc7q 으ㅡㅡ본문 요지 파악못하고 이딴 댓글 있을 줄 알앗다 지적능력 떨어지는거임 저런건 ㅋㅋㅋ

  • @user-nn3zr8bw3o
    @user-nn3zr8bw3o 3 년 전 +1620

    남편분 얘기 나왔을때부터 교수님이 넘나 행복해하시는게 보여서, 영상편집이나 자막도 넘나 귀엽고ㅋㅋㅋㅋㅋㅋ 유재석님 반응도 재밌고ㅋㅋㅋㅋㅋㅋㅋ나까지 계속 웃어서 뭔가 행복전염된 기분으로 봤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 @Habsramhappy
    @Habsramhappy 3 년 전 +5171

    실제로 스토킹 피해 신고해보면
    맞을 때까지 기다려라고 그럼 (당연히 직접적으로 이렇게 말하지 않아도 결국 이소리임)
    피해입은게 없으니 할수있는 일이 없다는 거지
    그러다 결국 사람하나 죽어나고 이거의 무한반복임
    뭐 맨날 왜 신고안했냐 그러는데
    이런 식으로 다 예방 시기 자체를 놓침

    • @user-it1gk8eb9m
      @user-it1gk8eb9m 3 년 전 +131

      코미디다

    • @prototype0101
      @prototype0101 3 년 전 +651

      맞아요. 전남편한테 살해당했던 분도 그 전에 여러번 신고했던 경찰서 씨씨티비가 공개되기도 했죠..

    • @nnkkj
      @nnkkj 3 년 전 +552

      ㅇㅇㅇ ㅇㄱㄹㅇ 이나라 또라이들은
      스토킹 자체는 피해라고 인식을 안함
      스토킹은 그냥 좋아서 쫓아다니는 건데 뭐 오바냐는 식이고 일단 물리적이고 신체적인 피해를 입어야 그때서야 진짜 피해임

    • @user-er1or3br2f
      @user-er1or3br2f 3 년 전 +213

      전화 문자 폭탄 때리는 것도 심각하게 봐야될 거 같아요 정신적으로 피해가 큰데 아무 처벌 안 받죠 발신제한으로 걸면 수신차단 했어도 걸리는데 이거 막았으면 좋겠어요

    • @minmin-sv6kh
      @minmin-sv6kh 3 년 전 +247

      진심 원룸 자취할때 씨씨티비 설치할정도의 일까지있었는데 경찰은 주거침입이나 따로 내신체에 위해를 가한게없다고 문단속잘하라고 하고 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문단속하고 집에 갇혀있으란말인가?신고해봤자 소용없음 진심 최소 폭행이라도 당해야지

  • @user-ju8co7lc5d
    @user-ju8co7lc5d 3 년 전 +10346

    9:38 이 말 듣자마자 정말 눈물난다. 중1때 같은 반 남자애가 내 얼굴과 야동 사진을 합성해서 가지고 있었을 때, 중2때 다른반 남자애가 나에 대해 성적인 루머를 퍼뜨리고 다닐 때, 중3때 같은 반 남자애가 지속적으로 괴롭히고 성희롱하고 성추행했을 때 주변에서 계속 들었던 말. 선생님, 친구들, 심지어 엄마에게도 들었다. 니가 뭔가 여지를 줬니?, 니가 좀 잘 행동하지 그랬니, 그러게 질 나쁜 남자애들이랑 왜 어울려다녀? 등등.... 그땐 진짜 몰라서 혼자 자책하고 슬퍼했는데 여고오면서 슬슬 잘못됐다는 걸 깨달았다. 난 이렇게 자책하고 스스로를 검열했지만 다른 애들은 그러지 않았으면 좋겠어. "네 잘못이 아니야" 이 말을 내가 얼마나 듣고 싶었는지......

    • @user-cs3rq4hp7o
      @user-cs3rq4hp7o 3 년 전 +1703

      초면에 이런 말씀 드려도 소용이 있을지 모르겠으나 절대 체리님 잘못이 아니에요... 조금이나마 위로가 되셨으면 좋겠네요ㅠㅠ

    • @ruciakim196
      @ruciakim196 3 년 전 +1238

      잘 버텨주어서 고맙습니다

    • @user-ts9pv1ds9u
      @user-ts9pv1ds9u 3 년 전 +677

      와.....너무 공감되네요 저는 아무한테도 말도 못하고 내 잘못인가 내 잘못일거야 이러면서 살다가 고등학교와서야 느꼇거든요 내 잘못아니구나

    • @user-lr6um8hj5r
      @user-lr6um8hj5r 3 년 전 +991

      가스라이팅이 정말 무섭죠 당신 잘못이 절대 아닙니다 모든 비난과 손가락질 당해야 하는 건 가해자입니다

    • @user-gj4yx4wk4y
      @user-gj4yx4wk4y 3 년 전 +475

      @@user-nu5bx1cj7j 성희롱과 성추행이랬음 그리고 학교쌤들중에 그런일 쉬쉬하고 조용히 넘어가려는사람들도 꽤많음 왜? 본인반에 그런일 생겨서 공론화되면 본인평가점수 및 이미지 깎일까봐 그리고 공론화한다해도 교장 교감이 찬성할사람 몇없음

  • @user-dz3pe6fr2n
    @user-dz3pe6fr2n 3 년 전 +569

    내가 전남친의 스토킹과협박을 당할때 경찰이 나에게 그랬지 니가 어떻게 행동했길래라고ㅋ 모든 신뢰와 용기를 경찰에게서 잃어버렸을때의 심정이란

    • @lillii1215
      @lillii1215 3 년 전

      ㅋㅋㅋㅋ해결됐나요?몸정 나누던 사이에서 스토킹 당하면 현타 십오질듯

    • @user-ni7wk5hs9v
      @user-ni7wk5hs9v 3 년 전 +247

      @@lillii1215 좋아하고 믿음을 나누던 사이에 스토킹과 협박을 당했으면 그 충격과 공포가 말이 아니었을텐데 그렇게 웃으면서 ‘몸정을 나누던 사이’라는 말을 사용하며 희롱하는건 아니라고 생각함

    • @aa-sc9cm
      @aa-sc9cm 3 년 전 +74

      @@lillii1215 니가 사람이냐;;

    • @user-dr3kx9sv4w
      @user-dr3kx9sv4w 3 년 전 +60

      @@lillii1215 으이구 한남아.

    • @user-cs3gc9zj3b
      @user-cs3gc9zj3b 3 년 전 +16

      경찰들 단어 선택. 니가 어떻게 했길래. 답답해지네요.

  • @user-uj9ib9pl6l
    @user-uj9ib9pl6l 3 년 전 +545

    스토킹은 구애가 아님. 뉴질랜드에서 중국인 남자한테 스토킹 당한적있었는데 진짜 일상 생활이 다 깨지더라. 경찰 신고하고 몇가지 인터뷰 뒤에 그 남자 잡아서 바로 프로텍션 오더 넣어줬음. 그렇게 일단락 하고 나서도 특히 돈도 많던 집 애라 길거리에서 청부살인 당하는거 아닌가 생각까지 들더라. 아직까지 무섭다.

  • @user-pl2gt5ip9m
    @user-pl2gt5ip9m 3 년 전 +8256

    모두 너보다 똑똑하다 너무나 명언임ㅋㅋㅋㅋㅋㅋ

    • @TypoFactory
      @TypoFactory 3 년 전 +362

      너무나 당연한 이야기지만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착각하는 거죠 ... 전문가들이 방송에서 정제된 말과 행동만 보이니까 무능해보이는데... 오히려 너보다 똑똑하다는 걸 대놓고 어필하는 분위기면 좋겠어요 ㅋㅋ

    • @user-yn5uq2km8w
      @user-yn5uq2km8w 3 년 전 +67

      진짜개웃겻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ㅌㅌㅋㅋㅌㅋㅌㅋ

    • @user-bo6vk1qb3v
      @user-bo6vk1qb3v 3 년 전 +94

      개멋있음 ㅋㅋㅋ 든든하고

    • @TT-zu7cb
      @TT-zu7cb 3 년 전 +197

      다들 똑똗해서 범죄자는 잘 잡는데 남판사들 형량이 문제지;;

    • @DustLine
      @DustLine 3 년 전 +63

      @@TT-zu7cb 남판사 여판사 가르지마시죠. 판사들 전부가 기본적으로 형량 낮게 줍니다.

  • @Habsramhappy
    @Habsramhappy 3 년 전 +3034

    교수님 그알에 나오실 때마다 눈에 들어오던게 책장에 가득한 편지와 스티커들임 학생들이 엄청 좋아하는구나 존경하는구나 느꼈음

    • @Bakdosanmoolgae
      @Bakdosanmoolgae 3 년 전 +173

      카카오프렌즈들 ㅋㅋㅋㅋㅋㅋ

    • @user-yx7by5qm4u
      @user-yx7by5qm4u 3 년 전 +8

      저두요!!

    • @AN-rw1mx
      @AN-rw1mx 3 년 전 +261

      그알 팬들은 다 조아하는 교수님의 뉴이스트 앨범들과 카카오 ㅋㅋㅋㅋㅋ

    • @kssxssk
      @kssxssk 3 년 전 +173

      딱봐도 성격 엄청 쾌활하고 자기 주변사람들 잘 챙겨줄 것 같은 성격이잖아유 ㅎㅎ

    • @yegyeollove
      @yegyeollove 3 년 전 +4

      카카오 인정 ㅎ

  • @jungmin21
    @jungmin21 3 년 전 +365

    14:38 여기...남편분 이야기부터 한 5분정도 너무 아니...인간적으로 너무 귀여우신데? -_-
    다른 사람이다...

  • @whalerider3606
    @whalerider3606 3 년 전 +642

    처벌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 1명을 끔살한 살인범이 만약 10년형을 받았다. 그런데 7명을 끔살한 살인범이 20년형을 받는 사례가 너무 많다. 70년 형이 왜 아니냐는 거다. 나는 그게 가장 큰 문제인거 같다.

    • @user-eh6wl8pf3z
      @user-eh6wl8pf3z 3 년 전 +21

      양형제도 절실해요.

    • @user-iy6uj9qv3c
      @user-iy6uj9qv3c 2 년 전 +11

      @애옹이 맞아요 오히려 가중을 해야죠
      음주로 심신미약 감형해주는 것도 진짜 이해 못하겠어요 후에 벌어질 일을 책임질 수 있다는 확신이 있을 때나 음주를 해야지 음주했으니까 감형해달라는 건 무슨 말같지도 않은 소린지;;

    • @yl9139
      @yl9139 2 년 전

      7명 살인이면 사형이지 20년 안나와요.

  • @user-zn5vg1my4c
    @user-zn5vg1my4c 3 년 전 +5796

    근엄하게 범죄얘기 하시다가 남편분 얘기에 꺄르르하시는 거 너무 귀여우시다ㅠㅠㅋㅋㅋ 그알에서 보던 모습이랑은 완전 다르셔서 되게 의외고 왠지 가깝게 느껴지네요ㅎㅎㅎ

    • @whatsupbro3083
      @whatsupbro3083 3 년 전 +72

      뭐야 저리가요

    • @dd634
      @dd634 2 년 전 +6

      @@whatsupbro308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sh7iz4yt9n
      @user-sh7iz4yt9n 2 년 전 +22

      너무 귀여우심 ㅋㅋ

    • @pray2144
      @pray2144 2 년 전 +85

      15:29 ㅋㅋㅋㅋ 여기부터 겁나 귀여부심

    • @unvboot
      @unvboot 2 년 전 +5

      ㅋㅋㅋㅋㅋㅋ

  • @user-kc4vo1rg2j
    @user-kc4vo1rg2j 3 년 전 +2105

    17:39 모두 너보다 똑똑하다 ㅋㅋㅋㅋ
    와..속시원해 진짜 그런분이 말씀하시니까 사이다 백만개 먹은 기분이다 진심ㅋㅋㅋㅋㅋ

    • @user-uf1zh9lj7b
      @user-uf1zh9lj7b 2 년 전 +9

      그냥 잡힌다라고만 하면 밋밋했을 뻔 했는데 그 문장에서 정점 찍음ㄹㅇㅋㅋㅋㅋㅋ

  • @winterlee1788
    @winterlee1788 3 년 전 +183

    와 초 엘리트네...공부 넘사벽으로 잘하셨구나...

  • @user-fc9jk4ut1r
    @user-fc9jk4ut1r 3 년 전 +323

    엄궁동 살인사건 으로 20년동안 범인으로 무고하게 검거 되신분 어머니....
    진술서 2000페이지 모아두셨다는 말에 왜 눈물이날까........

  • @cocopoco2006
    @cocopoco2006 3 년 전 +2423

    정말 범죄자 인권을 한국에서 너무 잘 보호해줘서 화가 난다. 처벌은 코믹한 수준이라서, 왜 경찰이이 기를 쓰고 범인을 잡아오면 재판장들은 왜 잡아왔냐는 식으로 대충 풀어주는 느낌....😡

    • @RR-qu6yp
      @RR-qu6yp 3 년 전 +38

      Coco Poco 손정우는 정말 너무했죠

    • @user-xt9pz1sj1n
      @user-xt9pz1sj1n 3 년 전 +21

      인권이 인간이 가지는 당연한 권리라면
      인권을 따지는 인간이라는 사람들은 왜 인간이 지켜야하는 법은 지키지도 않은채 인권을 따질까요,,

    • @garden238
      @garden238 3 년 전 +14

      그건 재판장들이 처벌을 안 하는게 아니라 법이 오래되서 시대에 맞지않아 적절한 처벌을 할 수가 없어서 그래요. 국회의원을 쪼아야 됨

  • @mr.right_j3187
    @mr.right_j3187 3 년 전 +6314

    아이러니의 연속.....
    최근 최대 아동 성착취 영상 사이트를 운영한 범죄자가 한국인임이 밝혀졌고,,
    우리 K-판사께선 1년형을 선고하시고 물론 범죄인 인도 또한 거부하셨지요...
    여러모로 대단하십니다..
    이러한 분들께서 나와 심각성을 열변하시기엔.. 마주한 결과가,,참으로 그에 합당하지 않기에 그들의 열변이 희석되는 것이..안타까울 따름입니다.

    • @user-dz3po5ou4t
      @user-dz3po5ou4t 3 년 전 +492

      그 아동성착취영상으로 번 범죄수익 44억조차 안뺏었죠... 미친 나라.

    • @user-vl2po7lg4t
      @user-vl2po7lg4t 3 년 전 +242

      한국에서도 많은 분들이 미국에 다시 손정우 송환 부탁하면서 돈까지 보내고 있습니다. 제발 저 새끼 다시 미국송환 하게 해주세요 제발요.

    • @hxx816
      @hxx816 3 년 전 +193

      판사 남자아님? 지도 야동보니까 감정이입해서 형량줄어준듯 여자판사면 절대 그렇게 형량안줌

    • @madass-kim5670
      @madass-kim5670 3 년 전 +42

      @@hxx816 이런글까지 편가르기에 어그로질이냐??? 쫌 구분은 해가며 해라...제발...

    • @farewell408
      @farewell408 3 년 전 +8

      @@hxx816 병신인가 판사는 판단을 하는 사람이고
      니들이 따져야할 사람은 이승만때부터의 국개의원한테 따지세요

  • @wssdkr4221
    @wssdkr4221 3 년 전 +618

    교수님 너무 러블리하고 지적이고 매력있으세요 ㅋㅋㅋ 너무 사랑스러워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와 진짜 매력쩔어요 남편 이야기 하실때 진짜 넘 ㅋㅋㅋㅋㅋㅋㅋ 진짜 치명적이세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
    갭모애쩔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klloc
    @lklloc 3 년 전 +1644

    9:38 바로 어제 당근마켓에서 내 친구의 프로필 사진을 보고 조건만남을 하자는 남자가 있어서 주변 사람들한테 당근마켓 하지말라고 여기 지역도 미친사람 많다고 말했더니 되려 돌아온 말이 "걔가 프로필 사진으로 여지를 준거네.". .. 말인가 똥인가
    진짜 사람들 겉은 멀쩡해 보여도 이렇게 말하는 거에서 평소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 있어요 여러분. 거르세요 인생에서.
    (+)댓글에서 싸우지 마시구요ㅠㅠ 제 친구는 얼굴이 드러난 사진을 사용하지 않았고, 옷을 파는 친구라 얼굴 밑 사진(쇼핑몰에서 얼굴을 제외한 옷 착장사진과 같음)을 사용했는데 그 남자 분이 제 친구가 여자임을 이용해서 연락한겁니다

    • @dreamhouse8687
      @dreamhouse8687 3 년 전 +129

      미친놈이네요 진짜

    • @user-qf4xf5no1x
      @user-qf4xf5no1x 3 년 전 +215

      이래서 사람이 하는 말, 행동 하나하나에 예민해질 필요가 있음.. 상식적으로 실수라고 칠 수 없는 언행을 한다면 바로 손절쳐야 함

    • @adngad668
      @adngad668 3 년 전 +9

      근데 그친구가 만약 당신딸이면 사진내리라고는 하겠죠. 주변에서 말을 어떻게하든지간에 작은행동도 조심해서 더러운꼴 안보는게 낫죠

    • @user-eh6wl8pf3z
      @user-eh6wl8pf3z 3 년 전 +280

      "여지를 준거네"는 확실한 2차 가해입니다.
      저는 요즘 10대20대들 오픈톡에서 프로필에 본인 사진 올리는거 지양하라고 얘기해줍니다. 그친구들 탓이 아니라 세상에 또라이가 너무나 많기때문에 상처받을일이 생길까 걱정이 되어서 그래요. 그런 상처 받고나면 또 본인탓이라고 생각하는게 속상합니다.

    • @user-vl2po7lg4t
      @user-vl2po7lg4t 3 년 전 +51

      ????? 진짜 여자 못 만나본 도태남이면 저런 생각을 하는건가..

  • @CaseyTaekwondo
    @CaseyTaekwondo 3 년 전 +2992

    어렸을때부터 집. 학교. 대중매체를 통해 교육을 해야합니다.
    누군가 싫다고 했을때 그만해야하고
    사람에 대한 배려를 배워야 합니다.

    • @yo_eat
      @yo_eat 3 년 전 +75

      권이진 쓸데없이 하지말라고 얘기하라는건 과도하게 교육하면서 상대의 싫다는 표현을 수용하는건 가르치지않는게 무슨 소용인지 모르겠어요

    • @roypark8722
      @roypark8722 3 년 전 +148

      남자들은 원래 좋아하는 여자를 괴롭힌다

    • @marsblue2238
      @marsblue2238 3 년 전 +58

      Roy park 그렇죠. ‘네가 누굴 아무리 누굴 좋아해도, 괴롭힘은 폭력이고, 감정은 폭력에 변명이 될 수 없다’는 것. 모든 종류의
      폭력을 없애려면 아주 어릴때부터 가르쳐줘야 합니다.

    • @onestep.l
      @onestep.l 3 년 전 +78

      그런 의미에서 제가 제일 싫어하게 된 말이, 열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입니다. 치 떨려요...거절이나 거부를 하면 그만둬 주세요. 제발... 때로는 무섭습니다. 깜깜한데 집 앞에서 기다리지도 마!!! 싫다고!! 그럴수록 더 역효과라고! 호감표시 한 적도 없고 썸은 커녕 뭣도 없는데. 왜 무슨 착각을 해서. 진짜 무섭고 집요한 대쉬는 상대에게 거북하고 무서운 공포밖에 안 남겨요. 함부로 팔 잡고 안 놔주고. 제발 자기 얘기 한번 들어달라는데...들어줬잖아!! 그리고 그때마다 분명히 거절했잖아!! 대체 어쩌라는 거야. 그만하라고!!

    • @CaseyTaekwondo
      @CaseyTaekwondo 3 년 전 +65

      부모들이 제일 많이 하는 실수가
      아이가 누군가 괴롭힌다고 말했을때 “그 애가 너를 좋아해서 그러는거야” 입니다.
      그 말은 상대방 아이 내 아이 모두에게 어떤 형태의 폭력이든 용인하게되는 빌미가 되요.

  • @starrydayz6420
    @starrydayz6420 3 년 전 +4565

    그알에서 항상 박지선 교수님의 프로페셔널하고 카리스마있는 모습만 보다가 웃으시는 모습 보니까 반전매력 있으셔요ㅎㅎ 너무 귀여우셔요! 그리고 몰래카메라 아닌 ‘불법촬영’이라고 하시는 부분 좋습니다.

    • @user-xq1ek5us7r
      @user-xq1ek5us7r 3 년 전 +6

      좋아요 보라고 만든 댓글

    • @amollang0209
      @amollang0209 2 년 전 +14

      남편얘기할 때 되게 행복해보이심ㅋㅋㅋ

  • @TheAaron136me
    @TheAaron136me 년 전 +339

    14:00 부터 교수님 남편 이야기 할때 계속 웃고 계시는데 너무 보기 좋네요

  • @iiiiilllllll4737
    @iiiiilllllll4737 3 년 전 +2497

    홍대 불법 촬영은 포토라인 세웠지만 남자가 불법 촬영한건 흔해서 세워지지도 않음. 너무 흔해서 불법 촬영 기사떠도 놀라지않을 지경에 이름.

    • @e63amg22
      @e63amg22 3 년 전 +24

      홍대 불법촬영은 촬영 후 악의적으로 유포해서 2차, 3차 가해가 발생했고 피해자가 강력처벌을 원한다고 말을 했기 때문에 포토라인에 선겁니다 이런논리라면 예전 수영장 몰카때 남자피의자는 포토라인에 섰는데 여자피의자는 왜 포토라인에 안선거죠? 범죄자들 강력히 처벌해야 되는 것은 맞는데 여자라 포토라인 세운다라는 이런 생각은 피해망상입니다

    • @e63amg22
      @e63amg22 3 년 전 +19

      @@user-bx8wc9hk9t 뭔 헛소린지 탈의실사용 문제로 다툼이 있다가 여자가 홧김에 남자불법촬영한게 맞는데? 님도 인정하시네 불법촬영은 잘못이라고 그럼뭐가 그리 억울한지? 그리고 범죄자에 대해 남녀를 나누는 것 자체가 초딩적인 전제 아닌가? 범죄자는 범죄자지 남녀가 아니야 그리고 헛소리 길게 하는데 경찰청 범죄 통계 한번 봐봐 동일범죄에 대해 형량이 남자보다 여자가 적어 몇가지 사례들로만 나열하면 서로 끝도없으니까(수영장 몰카사건 남녀중 왜남자만 포토라인 섰는지 대답못했죠?)통계로 얘기하자고 경찰청 범죄통계에 동일범죄시 여자형량이 남자보다 낮게 나온게 팩트로 나오는데 헛소리 그만좀 그리고 위에도 썼지만 범죄자는 남녀가 아니라 그냥 범죄자임 ㅉㅉ

    • @e63amg22
      @e63amg22 3 년 전 +11

      @@user-bx8wc9hk9t 또한 여자들이 범죄저지르면 더 난리나고 더 기사화 된다면 관련통계 갖고와서 떠들던가요 님뇌피셜이 근거임? 저처럼 근거 갖고와서 떠들어요 님 남사친이 근거임? 진짜 초딩이신가? ㅋㅋ 기본적으로 자기논리를 주장하는 법 자체를 모르시네

    • @yoonhyun8069
      @yoonhyun8069 3 년 전 +100

      @@e63amg22 2,3차 가해를 당하지 않았고 강력처벌을 원하지 않는 불법촬영 피해자가 있을까요..? 홍대 사건 가해자가 포토라인에 선 게 그런 이유라는 건 공감 못하겠네요...

    • @e63amg22
      @e63amg22 3 년 전 +11

      @@yoonhyun8069 홍대사건피해자는 얼굴, 몸, 실명이 모두 오픈된 상태로 워마드라는 일베수준의 사이트에서 엄청나게 2차, 3차 가해를 당해서 이슈화가 되었던겁니다 더구나 미대 수업중에 일어난 일이구요 하고싶은 말이 이건가요? '여자라서 포토라인 세운거다' 이 초딩같은 논리시라면 수영장 몰카 남녀공범이고 심지어 몰카설치는 여자가 했는데 왜 남자만 포토라인에 섰는지 설명해보시라니까요? 동일범죄 여자가 왜 남자보다 형량이 적은지도 설명해보시구요 위에도 적었지만 범죄자는 범죄자일뿐 남녀가 아닙니다

  • @tmdgjs1228
    @tmdgjs1228 3 년 전 +4556

    제발 태형 만들어주세요 줘패야됩니다 돈있는사람들 벌금 30억이 무서울거같나요 미친놈들 감옥가는게 무서울거같나요 30대 맞는게 더 무서울걸요

    • @Hongsik-No
      @Hongsik-No 3 년 전 +134

      그것보다 차라리 피해자 가족에게 개처맞는게..ㅋ

    • @snowcatinthecradle2349
      @snowcatinthecradle2349 3 년 전 +161

      인권단체가 가만히 안 있겠네요. '가해추정인에 대한 불합리한 폭력'이라고 촛불시위하고 난리가 나겠지요.

    • @seo-dq5dm
      @seo-dq5dm 3 년 전 +194

      @@snowcatinthecradle2349 좆권단체 극혐ㅠㅠ 못배운 것들의 온상...

    • @user-jb1ww3tz1s
      @user-jb1ww3tz1s 3 년 전 +66

      태형은 조금 그렇고 사형을 도입하고 새 생명을 살릴 수 있게 범죄자의 신체는 다 기부하고 (기부 받는 사람이 범죄자 신체라는 것을 알아야함) 사형현장을 공개로 돌려서 죄수들에게 보여주거나 보고 싶은 사람이 참관 할수 있도록 하면 좋을것 같지 않나요
      .?
      (미국 인가 거기서는 사형을 참괸할수 있다 해서 착안해 봤어요)

    • @Middle0507
      @Middle0507 3 년 전 +19

      역지사지법이 필요하다봅니다. 똑같이 되돌려주는게..

  • @moom8650
    @moom8650 3 년 전 +1589

    교수님 일얘기 하시다가도 남편분 얘기만 나오시면 바로 눈빛도 목소리도 말투도 표정도 다 애기처럼 변하셔 ㅋㅋㅋㅋㅋ
    어떻게 사람이 이렇게 확확 바뀔수 있죠 ㅋㅋㅋㅋㅋ 아 매력넘치시는 교수님

  • @user-rc4vj5wj3o
    @user-rc4vj5wj3o 3 년 전 +123

    17:26 여기 꼭 봐야 함..액기스 그 자체...

  • @user-vw6mu8cm6e
    @user-vw6mu8cm6e 3 년 전 +149

    이분진짜말씀하는거자체가천재같음 ㄷㄷ언어선택이나
    구사력이 정말똑똑하시고 유능한신분같음

  • @user-fs2ym1sg2g
    @user-fs2ym1sg2g 3 년 전 +4301

    헤어진 전 애인이 죽인다고 스토킹을 하며 협박을 해서
    3번이나 경찰서로 찾아가 사정을 이야기 하고 도움을
    요청 했지만 매번 아무런 조치도 없이 돌려 보내졌다가
    결국엔 전애인이 휘두른 칼에 찔려 살해당한 중년 여성
    사건도 있었죠.
    뭐든 제발 도와달라고 했다는데도 접근금지 라는 말을
    직접적으로 하지 않아서 도와줄수 없었다고ㅋㅋㅋ
    이처럼 여러가지 케이스들을 봐오며..
    남자가 여자를 괴롭히는 행동들에 대해 이 사회가 얼마나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는지는 바보가 아닌 이상은
    모를수가 없지

    • @user-gv6qj8hd9m
      @user-gv6qj8hd9m 3 년 전 +19

      잘 읽다가 "남자"가 "여자"를 괴롭히는 것에 대한 인식이 관대하다고요?.. 오히려 사회적 인식으로 따지면 그 반댄데 단지 남성의 범죄 비율이 높아서 그렇게 보일 뿐이지..

    • @user-fs2ym1sg2g
      @user-fs2ym1sg2g 3 년 전 +580

      Leo Lee
      단지? 단지요? 그게 문제라고요..
      남성범죄의 비율이 높다는건 님도 알고 나도 알아요.
      근데. 그로인한. 남성으로 인한. 괴롭힘 당하는 여자들이 도와달라고 할 때 대수롭지 않아 하는 케이스가 많은게 문제라는거에요...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스토커 등등요!
      님이 말한 오히려 반대인 경우는 어떤게 있나요?

    • @user-mu3bh4nt3b
      @user-mu3bh4nt3b 3 년 전 +137

      Leo Lee 그 반대라는게 무슨말이죠? 관련 지표라도 갖고계신지

    • @estefangualberto1187
      @estefangualberto1187 3 년 전 +22

      @@user-gv6qj8hd9m
      공감합니다. 남자는 남자라는 이유 하나로 도움도 잘 못 청하는 사회임. 남자가 도움을 요청하면 보통 그건 엄청 심각한 상태임.

    • @user-he6vo2qo1n
      @user-he6vo2qo1n 3 년 전 +55

      이건 남자가 여자를 괴롭히는걸 가볍게 생각한다기 보다 경찰이 너무 안일했다고 생각할수있는부분이죠 . 남자가 여자와같은일을 격어도 남자에 대해서는 오히려 더 무관심한경우도 많아요 범죄에는 나이나 성의 차별이 있으면 안된다고 생각합니다. 다 경각심을 가져야해요

  • @om294
    @om294 3 년 전 +1612

    생각하시는게 너무 멋있으신 분 . 제발 범죄자들 처벌 강화좀 해주세요. 처벌이 약해서 범죄를 저지르는 걸 서슴지 않아하는 놈들좀 제발 호되게 혼내주세요

  • @user-rv3xn3pv9p
    @user-rv3xn3pv9p 3 년 전 +93

    그 스토킹 범죄의 법이 허술해서 8개월이 지난 지금 김태현이 세모자 살인사건으로 나왓습니다..아쉽습니다...

  • @linakim9544
    @linakim9544 3 년 전 +264

    와 박지선 교수님 항상 진지하고 무시무시한 얘기 하는 거만 듣다가 이렇게 밝게 농담하시는거 처음봄 ㅠㅠㅠㅠ 사랑해요

  • @9dok_lover
    @9dok_lover 3 년 전 +2577

    초반 '연예대상의 저주' 이야기 하는 부분에서 공감할 만한 이야기를 함. 탁재훈, 이휘재, 이혁재...다들 최고 정점찍고 흐지부지 되었는데, 다들 게스트 배려없고, 촬영장 늦게 오고, 남 비하해서 본인 웃기고..유재석 싹쓰리로 지금 가요계 씹어먹고 있는것도, 전년보다 수백배 노력하는 기본성실함이 있기 때문에 가능했던 거임. 괜히 유느가 아님.

    • @user-zf5su6bb3f
      @user-zf5su6bb3f 3 년 전 +28

      죄송하지만 마지막문젱 '유느' 와 ' 가' 사이에 '님'자가 빠진것같네요

    • @user-zf5su6bb3f
      @user-zf5su6bb3f 3 년 전 +14

      @@user-ue6fy7zy5t 예능을 다큐로 받는 방구석키보드워리어

    • @seonnynoh
      @seonnynoh 3 년 전 +6

      가요계씹어먹는다는게 ㅋㅋㅋㅋㅋ넘귀엽다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8

      너무 공감해오ㅠㅠㅠ 배려와 기본을 늘 잊지않고 지키는 예의의 아이콘..

  • @Habsramhappy
    @Habsramhappy 3 년 전 +2348

    스토킹 문제를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 사회적 분위기가 있음 피해 사실을 주변에 말하면 인기 있는거 자랑하는 사람 혹은 허언증 취급받고 경찰서 가도 마찬가지임
    누군가 내 생활을 감시하고 뒤를 줄줄 따라오는걸 말해도 헌팅받은거 자랑하냐고 (특히 남자들) 그러더라 당사자는 일상생활이 힘든데

    • @user-yc8yx6un7b
      @user-yc8yx6un7b 3 년 전 +121

      와 스토킹 범죄를 헌팅 정도로 받아들인다고요...? 피해자에게는 공포인데 어떻게 그렇게 가볍게 말할 수 있지? 너무 무식해서 화가 나네요...

    • @user-bo7yw9dp4k
      @user-bo7yw9dp4k 3 년 전 +63

      맞아요.. 경찰서 가서 말해도 아무도 심각하게 받아주지 않죠.. 그사람은 일상생활이 전혀 되지 않는데도 말이에요..

    • @user-er1or3br2f
      @user-er1or3br2f 3 년 전 +51

      스토킹 정말 큰 문제에요 처벌 거의 받지도 않아서 경찰서 신고하면 오히려 보복 당할까봐 더 겁내시는 분 많더라고요 접근금지 시키고 어기면 형 몇 년씩 때려야함.

    • @shmin1911
      @shmin1911 3 년 전 +42

      십수년전 스토킹의 피해자로 생긴 트라우마가 아직도 일상에 영향을 줄 정도로 심각한데도 정신머리빠진 인간들은 우스개소리 정도로 듣는다는게 너무 화나더라구요. 자기들은 당해본 적도 없고 당할 일도 없다고 생각해서인지 대수롭지 않게 여김. 되려 니가 너무 예뻐서라거나 혹은 그럴만한 행동을 했기때문에 당한거란 식으로 치부하는데 진짜 뚝배기 깨고 싶었다는. 스토킹이 얼마나 끔찍하고 무서운건지 본인들이 당해보면 알텐데 남자로 태어난 이상 여자가 느끼는 감정을 모를수밖에 없는것 같기도 해요. 단지 신체적 우월한 조건으로 약한 사람을 보호하는데 쓰면 좋으련만 그 힘을 과시하고 악용하는 인간들을 보며 두렵기도하고 환멸을 느끼기도 하네요. 범죄가 늘어나는것보다 사람들이 점점 더 범죄에 무뎌지고 피해자를 피해자로 보지 않는 세상이 더 무서운 세상인것 같아요.

    • @user-bo7yw9dp4k
      @user-bo7yw9dp4k 3 년 전 +15

      신이나 맞아요 저도 아직도 트리우마로 남아서 매일 비슷한차만 옆에 지나가도 흠짓하고 아직도 불을 켜고 자야지만 잘수 있어요 근데 당해보지 못한 사람들은 결코 이해하지못하죠 ㅠ

  • @user-mz6us3qr1o
    @user-mz6us3qr1o 2 년 전 +74

    남편 이야기 나오시니까 너무 귀여우시다ㅋㅋㅋㅋㅋ 대답도 원래는 네! 이런식이었는데 남편이야기에는 넹~ 이렇게 하시고ㅎㅎ

  • @yumijeon3303
    @yumijeon3303 3 년 전 +82

    17:41 모두 너보다 똑똑하다!!!!!!!! 크~~~~ 멋있어~!!!

  • @user-pu9ch3zn6c
    @user-pu9ch3zn6c 3 년 전 +2071

    유느님이 진짜 엠씨로써 대단하다고 느낀게... 교수님이 유느님을 분석하고 칭찬하는데, 그거를 아주 유머스러우면서도 적절하게 자르고 다시 대화의 주제를 교수님으로 돌리는 능력..

    • @user-vh1yq5vk6w
      @user-vh1yq5vk6w 3 년 전 +130

      그걸 파악하신 분도
      정말 대단하십니다
      저런 mc가 되도록 노력해야겠군요

    • @cldskr
      @cldskr 3 년 전 +181

      맞아요. 본인 칭찬이 계속 이어지는 걸 듣고 있는 게 아니라 정말 적절하게 화제를 돌리는 걸 보면서 능력도 능력이지만 진짜로 겸손한 사람이구나 싶었어요.

    • @user-rx3uz2xp3b
      @user-rx3uz2xp3b 3 년 전 +32

      저도 그 부분에서 감탄했어요

    • @user-iw8xo3qw4r
      @user-iw8xo3qw4r 3 년 전 +48

      @@cldskr
      진행을 편안하게하고 상대방을 배려하면서 하는 방식이 유재석씨 최대의 장점이지요

    • @arpvpoem
      @arpvpoem 3 년 전 +17

      와우. 찐센스네요.

  • @user-hy6li3cn1r
    @user-hy6li3cn1r 3 년 전 +1560

    저희 회사 앞에 특정 직원을 스토킹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사람 좋은 얼굴을 하고 일주일에 두번씩 회사 앞 벤치에 하루종일 앉아 있는데 여전히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그 사람은 자신이 정신병에 걸려있고 이 회사가 좋고 사람들이 친절하다는 이유를 대며 발걸음을 멈추지 않지만 이것은 엄연한 범죄입니다. 접근금지를 받을 수 있는 방법은 굉장히 까다롭고 그 사람에게 말을 거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스토킹 범죄를 강력하게 처벌하는 법이 반드시 세워지길 바랍니다.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5

      이야....진짜...답이 없네요...이 나라..

  • @dotorimuk14
    @dotorimuk14 3 년 전 +155

    유재석씨 자기 칭찬으로 이야기가 흐르니까 자연스러운 농담으로 게스트한테 스포트라이트를 넘기네. 나도 저렇게 해봐야지.

  • @haneulpark2333
    @haneulpark2333 3 년 전 +71

    어렸을 때 성교육을 받을 때면 "네가 잘못한 게 아니야"라고 말해주는 게 매우 중요하다고 들었는데 너무나 당연한 얘기라 어린 나이에 더더욱 이해가 안갔었다. 근데 나이가 들고 주변에서 일어나는 일, 사회에서 일어나는 일을 보니 성범죄의 피해자가 되어도 "너가 여지를 줘서 그런거겠지" "너가 그렇게 행동했으면 안됐지" 등등 피해자에게 책임을 전가하는 말들을 하는 사회를 보고 왜 그 말이 정말 중요한지 깨닫게 됐다

  • @user-tb8el1vd8x
    @user-tb8el1vd8x 3 년 전 +654

    같은 여성으로써 멋있다..
    반전매력도있고ㅋㅋ

    • @user-cj4mk5ez6p
      @user-cj4mk5ez6p 3 년 전 +32

      '여성으로서' 가 맞는 표현이에요! '~로서' 는 자격을 나타내는 말
      예) '학생으로서 공부를 해야 한다.'
      '~로써' 는 도구나 수단을 나타내는 말
      예) '쌀로써 떡을 만든다.'
      이렇게 쓰일 수 있습니다!!

  • @good_night01
    @good_night01 3 년 전 +1599

    저희 학교병원 옆에 교직원기숙사가 생긴 이유도 내일 출근할 줄 알았던 간호직원이 남자친구 칼에 찔려서 다음날 나오지 않았다고 해요...ㅠㅠㅠ 데이트 폭력 정말 심각합니다.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87

      진짜 언제든 이나라를 사는 여자분들은 이러케 죽을수도 있겠구나라는 생각을 달고 삽니다... 이게 나라인건가..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37

      진짜 한번은 아마조네스 같은 나라가 만들어지면 얼마나 좋을까 같은 되도않을 상상까지 해요ㅋㅋㅋㅋㅋ 씁쓸합니다...ㅠ

    • @user-lt9iq6sv6u
      @user-lt9iq6sv6u 3 년 전 +5

      @@dbsaldus716우리나라 치안율 최고예여.
      미국이나 그럼 유럽으로 가세요.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져.

    • @user-qj8hd3tf7r
      @user-qj8hd3tf7r 3 년 전 +184

      @@user-lt9iq6sv6u 치안율이라는건 없음 둘다 병신 초딩이냐? 치안이지 치안; 율은 비율이다 치안에 비율이 어딨냐; 그럼 아프가니스탄보다 군대 널널하니 요즘 군대는 군대도 아니고 캠프임? 이런식으로 논쟁하면 끝이 없음. 우리나라 솜방망이 처벌 맞고, 여성대상 범죄가 오죽 많으면 남자는 늑대다 이지랄하겠냐 그게 무슨 의미인지도 모르고 대가리에 똥만 차서 떠들어제끼는 병신들

    • @user-du4wd5kt3t
      @user-du4wd5kt3t 3 년 전 +147

      @@user-lt9iq6sv6u 유럽 미국보다 좋으면 괜찮은거고 만족하면서 살아야되나요? 이미 태어난 나라 더 살기 좋게 만들어보자고 하는 말인데 절이 싫으면 중이 떠나야죠 ㅇㅈㄹㅋㅋㅋ 님은 불만있어도 다른나라보단 괜찮다고 자위하면서 발전도 없이 살아가세요~

  • @hellomydear52
    @hellomydear52 2 년 전 +52

    14:39 어멍 ㅎㅎ 우리 교수님 내가 존경하는데 이렇게 귀염 뽀짝하신 모습도 있다니 흐엉거규ㅠㅠㅠㅠㅠ

  • @user-pm2hh7ow9y
    @user-pm2hh7ow9y 3 년 전 +55

    노원구 세모녀 살인사건은 이 동영상에서 싸인이 나오고 있었네...
    스토킹 법안 강화되길...

  • @user-xj8ck9qy4l
    @user-xj8ck9qy4l 3 년 전 +681

    프로페셔널 하시다가 갑자기 남편분 말씀하실 때 반응이 ㅋㅋㅋㅋ 정말 인간적이고 귀여우시다

  • @user-yt1wj6gk1l
    @user-yt1wj6gk1l 3 년 전 +1885

    이런 전문가 들이 화내고 이해가 안간다고 하는데 왜 사법부는....답답그자체

    • @blancobain9323
      @blancobain9323 3 년 전 +1

      뽀로리 야 니가 더 답답해ㅉㅉ

    • @blancobain9323
      @blancobain9323 3 년 전 +10

      사법부가 왜그러나고? 법이 그러니까 사법부가 그렇게 하지 이 답답한 친구야;;; 원래 사법부는 개인의 의견이 아니라 법에 따라 집행하는거야. 입법부를 향해 처벌법을 강화하자고 하는게 올바른 방향이지 사법부를 욕하는건 무식한거야

    • @user-cb7fi1ss4m
      @user-cb7fi1ss4m 3 년 전 +22

      전관예우 변호사로 판사출신 세우는거도
      입법탓이라고 할런지
      법의 테두리 안에 판단은 결국 사람이 하는건데
      그 판단이 너무 약하니 그렇지
      아동성범죄인 미국 인도하는것도 보낼수 있는거를 막은거고

    • @user-zm6hh6ob3j
      @user-zm6hh6ob3j 3 년 전 +40

      @@blancobain9323 혹시 눈치라는 게 없으신가..

    • @iiiiilllllll4737
      @iiiiilllllll4737 3 년 전 +25

      Blanco bain 법에 따른건데 왜 법이 사람마다 다르게 판결이 내려지는지?ㅋ 같은 법이 같은 죄에도 판결이 달라져요. 판결은 판사해석에 달린겁니다. 사법부가 컴퓨터도 아니고 댁이야말로 무식한 소리 그만.

  • @user-hl3dg5xb4r
    @user-hl3dg5xb4r 3 년 전 +596

    우리나라는 처벌이 너무 약한 거 같긴 함. 범죄자 아빠가 판사한테 현명한 판단을 했다고 말하는 게 올바른 나라냐

    • @jy397
      @jy397 2 년 전

      떤지걸기 싫은데 ㅋㅋ한국 법은 처벌이강한편임

    • @user-mf6zy8fk4y
      @user-mf6zy8fk4y 2 년 전 +12

      @@jy397 에휴 조두순이 12년 받는 나라가 참 처벌 강하겠다^^

    • @jy397
      @jy397 2 년 전

      @@user-mf6zy8fk4y 그니까 그게 강한거라고..

    • @user-mf6zy8fk4y
      @user-mf6zy8fk4y 2 년 전 +12

      조두순 친구 납셨네

    • @jy397
      @jy397 2 년 전 +1

      @@user-mf6zy8fk4y 말뜻 이해를 못하노 내가 조두순 옹호했나 .. 법 자체가 처벌이 강한거라고 물론 보통 보기엔 형량 턱없이 적지

  • @xees-_-oxee
    @xees-_-oxee 3 년 전 +2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 이 분 애교로 날 살인하시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넘 귀여우셩*

  • @user-tt9gw3nt1k
    @user-tt9gw3nt1k 3 년 전 +853

    스토킹을 진짜 강력처벌해야함.. 큰 범죄의 전단계가 될수있는데 진짜. 집착. 집요함. 고집. 한사람의 의사를 다 무시하고 자기멋대로 하고싶은대로 하는행위들..경각심 진ㅉ ㅏ 가져야함.!!!!!!

  • @Gam569
    @Gam569 3 년 전 +753

    피해자가 뭘 잘못했겠냐 그렇게 하는 범죄자들의 잘못이지

  • @kja1299
    @kja1299 3 년 전 +59

    진짜 사랑꾼이구나 ㅋㅋ♡♡ 남편 이야기만 나와도 급귀여워짐 ㅜㅜ

  • @user-ip8vd3mw5z
    @user-ip8vd3mw5z 3 년 전 +132

    예전에 일반 학부생 대상으로 한 교수님의 법의학 수업 들은적이 있는데, 아마도 7년전일거에요. 그때도 입담 좋으셨죠. 어떤면에선 민감할 수도 있는 주제에 대해서 말씀하시면서도 불편함 없이 몰입할 수 있었던 수업이었어요. 영상보면서 덕분에 저도 예전 수업듣던 생각이 나서 참 좋네요

  • @jykim2203
    @jykim2203 3 년 전 +544

    뒤로 갈수록 박교수님 행동보면서 하는 유재석 표정이나 말이 너무 웃김ㅋㅋㅋ

  • @jazzi6650
    @jazzi6650 3 년 전 +1151

    스토킹 피해로 죽을뻔하고 도둑이사 가본 입장으로써... 처벌 강화좀 해주세요!! 스토킹 피해신고 하면 적극적으로 도와주시고요.. 가해자가 너무 쉽게 범죄로부터 벗어나는건.. 정신적 2차피해가 평생갑니다!!

  • @peachcrush0306
    @peachcrush0306 3 년 전 +135

    진짜 멋있으시다... 특히 연예대상의 저주에 대해 말씀하시는데 들으면서 뒤통수 한 대 맞은 것처럼 머리가 띵해지더라구요. 밝고 에너지도 넘치시면서 또 필요할 땐 냉철해지시는 모습이 너무 멋있으세요. 존경합니다.

  • @rnjsthakd
    @rnjsthakd 3 년 전 +23

    울히 남푠ㅋㅋㅋㅋㅋㅋㅋ 너무 귀여우시당

  • @soozizq
    @soozizq 3 년 전 +779

    스토킹은 정말 애정행위가 아닌 범죄로 인식이 되었으면 합니다. 그리고 피해자에게 죄의 원인을 묻지 않았으면 합니다. 좋은 방송 감사합니다.

  • @chuchu6395
    @chuchu6395 3 년 전 +484

    한국은 우선 성폭행에 대한 법도 약하고 가해자를 보호하는게 말이 안된다
    범죄에 대한 법을 제발 강력하게 바꿔야 한다
    엔번방 사건도 사형감이어야 한다
    다들 불법 촬영을 아예 못하도록 뿌리 뽑아야 한다

    • @Chloe-sz5np
      @Chloe-sz5np 3 년 전 +3

      가해자가 살아가기 더 쉬운세상

  • @finding-dory
    @finding-dory 3 년 전 +88

    술 마셨다 심신미약이다 하면 얼씨구나 감형해 주는 나라에서 뭘 바라는건지 피해자의 말은 듣지 않아요 왜죠?

  • @realsgt
    @realsgt 3 년 전 +27

    이분 남편얘기에 화색이 돌다가 갑자기 냉정한 표정~~ 깜짝~ 교수님포스~~

  • @user-se6zf6ve7p
    @user-se6zf6ve7p 3 년 전 +438

    엄궁동살인사건 분들 너무 눈물나네요ㅠㅠㅠ
    그 인생은 어찌 보상을 해줄건지...정말 속상하네요

  • @yunilee3082
    @yunilee3082 3 년 전 +510

    교수님
    불꽃 칼있으마와,, 그 뒤에 반전 애교가 너무너무 매력있으세요!! >_

    • @kimkindman
      @kimkindman 3 년 전 +2

      유니님도 매력 있으세요.

  • @loo6742
    @loo6742 3 년 전 +206

    진짜 알찬 게스트를 모셨네요ㅋㅋㅋㅋㅋ 교수님 말씀에 유익한 내용도 명확히 있고 방송적인 재미도 빵빵터지고 거기다가 사람으로서의 매력까지 확실하게 느끼고 갑니다♡ 카리스마 넘치는 본업모드도 사랑꾼 아내모드도 모두 멋지고 사랑스러우시네요!👀👍

  • @user-kt7ci3nu5v
    @user-kt7ci3nu5v 3 년 전 +30

    법강화가 제일 절실. 제일 우선순위.
    잡힌 것을 보여주는 것 뿐만 아니라
    “그가 어떤 처벌을 받았는지까지” 보여주는 것이
    아주 절실.
    국민들에게 더 이상 범죄를 저지르지 않을 수 있는 본보기가 될 것.

  • @user-yg4dd3td7v
    @user-yg4dd3td7v 3 년 전 +988

    대한민국은 강력범죄나 성폭력에 관한 처벌이 너무나도 약하다.
    또한 범죄자의 인권은 존중해줄 필요가 없다고 생각한다. 타인의 인권을 무시한 범죄자에게 무슨 인권존중이 필요한건지...?

    • @user-dx4bb5qs4g
      @user-dx4bb5qs4g 3 년 전 +46

      인간으로서 하지 말아야할 일을 한 것들은 인간이길 포기한 것들인데 인권 프레임 씌우는 거 정말 너무 짜증 나요 ㅠㅠ 피해자가.우선인데 ㅡ

    • @user-pl7wg9wf5x
      @user-pl7wg9wf5x 3 년 전 +1

      참 좋은생각이네요 신기하게도 한 90년 전에 여러분들이랑 거의 비슷한 생각을 한 사람이 있었어요 되게 유명한 사람인데.. 님들도 알꺼에요 히틀러라고

    • @user-bc5pd7wc4b
      @user-bc5pd7wc4b 3 년 전 +10

      법이 시대에 뒤떨어진거죠. 과거 독재하던 시대에 시민들 이유없이 잡아들이고 고문하고 인권 지켜주지 않던 시절만 생각해서 만들어진 법이고
      이제는 달라져야한다봄..

    • @berryberry7711
      @berryberry7711 3 년 전 +15

      성범죄는 무조건 평생 신상공개해야 합니다.

    • @user-yc9zv4he2s
      @user-yc9zv4he2s 3 년 전 +3

      Keejin Lee 뭐래 선넘네

  • @user-ug3od8zm1n
    @user-ug3od8zm1n 3 년 전 +263

    14:40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유재석ㅋㅋㅋㅋ남편이라는말을처음들어본외국인역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ee-dx8lw
    @Lee-dx8lw 3 년 전 +61

    교수님께서 이렇게 방송에 나오셔서 한 번에 불법촬영 문제와 n번방 문제까지 언급해주신 게.. 이수정 교수님도, 박지선 교수님도 이렇게 훌륭한 여성분들이 여성 인권을 위해 최전방에서 힘 쓰시고 있다는 게 느껴져서 정말 뭉클하고, 힘을 얻고, 많이 배워요. 감사합니다.

  • @user-vq7sy8vp3f
    @user-vq7sy8vp3f 2 년 전 +18

    남편 얘기 나오셨을때 너무 사랑스러우셔서 유튜브로 굳이 댓글을 남기기 위해 찾아 올수 밖에 없었어요 하 진짜 날 미소 짓게 만드네 일 얘기할따는 냉철하시고 웃음이 없으신데 남편 얘기 나오는 순간 꺄르르 소녀 같으신게 티비 보다가 귀여워 미쳐버리는 줄.. 내가 남편이라면 너무 고맙고 사랑스러워서 매일 지켜주고 싶다는 생각 들 듯ㅜㅠㅠ 남편님 잘하세요 내가 호시탐탐 언니 와이프 자리를 노리고 임ㅅ을거니까..

  • @user-zl6oo7nf1k
    @user-zl6oo7nf1k 3 년 전 +384

    난 지하철에서 성추행이나 자살시도 하려는 사람 행동분석? 같은거 하시는 줄 알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너무 현실적이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davidseo113
    @davidseo113 3 년 전 +920

    여성의 목숨을 목숨으로 여기지 않는 한국법.... ㅜㅠㅠㅜ 교수님 실제로ㅜ뵈었을때 카리스마ㅡ넘 멋졌습니다

    • @arsenal0625
      @arsenal0625 3 년 전 +4

      남성 목숨은 다르게 여기니?

    • @reto578
      @reto578 3 년 전 +3

      사람의 목숨도 아니고 여성의 목숨?

    • @arsenal0625
      @arsenal0625 3 년 전 +3

      @@bb-nj3ki 남성이 결혼기피하는 원인 - 페미

    • @arsenal0625
      @arsenal0625 3 년 전 +1

      @@user-kx3oi2xc2c 그럼 댓글에 n번방을 쓰던가 ㅂㅅ아 남성피해자는없냐? 아동피해자 의 가해자가 대다수가 애미인데? 그딴논리면 우리모두가 가해자냐?

    • @arsenal0625
      @arsenal0625 3 년 전

      @@user-kx3oi2xc2c 저출산의 원인을 남자로 몰아가는 댓글다니까 반박한거야 ㅂㅅ아~ 주둥이싸물고 니할일이나해

  • @younge-li2cu
    @younge-li2cu 3 년 전 +6

    이게 9개월전 영상인데 지금 스토킹으로 살인범죄 계속 나오고 있는거봐ㅜㅜㅠ
    이렇게 미리 위험성을 알렸는데 방관만하더니ㅠㅜㅠㅜㅠ
    아직까지도 스토킹만으로는 실형이 없다는게 참ㅠㅜㅜㅠㅠㅠ
    꼭 살인이 나야 죄를 묻냐구ㅠㅜㅜㅠ

  • @user-nj3hg7zn1b
    @user-nj3hg7zn1b 3 년 전 +19

    ㅋㅋㅋㅋ교수님 외부에서 내면같은 깊이 얘기 꺼낼 필요없고 하니까 유연하게 넘기시는거 센스👍👍

  • @berryveg
    @berryveg 3 년 전 +1479

    가만보면
    대한민국은범죄자를위한나라
    범죄자들의인권존나챙김

    • @NorthFace647
      @NorthFace647 3 년 전 +55

      ㅋㅋㅋ 세금으로 장례까지 해주는데 뭔들 못해주겠누 ㅋㅋ

    • @TT-zu7cb
      @TT-zu7cb 3 년 전 +41

      범죄자들 성별 대부분이 남자라그럼ㅋㅋㅋㅋㅋㅋ
      만약에 성별이 바꼈어봐
      범죄자 인권은 아예없음ㅋ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7

      @@TT-zu7cb 반박불가 팩트ㅋㅋㅋ아직도 50대 이상 인간들 중에는 남아선호사상이 그득한 인간들이 가득함ㅋㅋㅋㅋ 내가 한 50년 후에 태어났어야 했어. 그랬어야 이 나라도 일처다부제여서 남자들이 결혼할 여자들이 부족하고 여자들한테 빌빌거렸을텐데 ㅋ

    • @user-gs5my2dr4x
      @user-gs5my2dr4x 3 년 전 +3

      범죄자 인권 얘기에서 남녀 차이로 가는 대한민국 현실 어.. 갑자기 지진이 났나..?

    • @jy397
      @jy397 2 년 전

      @@TT-zu7cb 이딴 개소리에 좋아요 40개... 대단하다 씨발 범죄 피해자는 남자가 더 많은건 아냐? 마인드 레전드네

  • @stern121
    @stern121 3 년 전 +664

    판사들은 변호사가 되지 못하게 해야 된다고 봅니다.
    모든 판사는 퇴직후 변호사가 되기 때문에 변호사의 요구를 무시할 수 가 없고,
    요구가 없어도 변호사가 형량이 높다 변론을 하면 깍아주기 마련입니다.
    변호사가 아무리 지나치게 엄격한 법적용이라는둥, 형량이 높다는 둥 하더라도 법대로 엄중하게 처벌하려면
    판사들은 퇴직후 변호사를 할 수 없는 법을 만들면 좋겠습니다.
    엄중하고 가볍지 않은 법집행만이 범죄를 줄입니다.

    • @loverose6397
      @loverose6397 3 년 전 +18

      맞아요. 전관예우는 없어져야 합니다

    • @SuzamaAkhaiziro
      @SuzamaAkhaiziro 3 년 전 +2

      @@ZhugeLiang1004 ㅋㅋㅋㅋㅋ 직업의 자유는 개나 주고? 기본권 막 침해하고 헌법 다 무시해 지 감정대로 ㅋㅋㅋㅋ 내가 너 죽여도 무죄인 법 만들면 오 이거다.... 하면 되겠네 ㅋㅋㅋㅋ

    • @user-xy2ho2jj8g
      @user-xy2ho2jj8g 3 년 전 +1

      검사들한테도 똑같이 적용되는 문제죠

    • @user-pk3yl4jk4v
      @user-pk3yl4jk4v 3 년 전 +1

      @@SuzamaAkhaiziro 할많하않

  • @user-tq2ci8nl6b
    @user-tq2ci8nl6b 3 년 전 +61

    진짜 교수님께서 많은 것을 내다 보셨네요.
    법대 나온 사람으로서 항상 느끼는건 스토킹이 강력범죄로 갈 확률은 높으나, 그에 대한 제재는 나를 보호하기엔 너무도 부족하지요.
    이번 노원살인사건도 그렇고, 스토킹과 강력범죄의 연결성에 대해 많은 생각을 모두들 해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 @user-se5ku4yc7n
    @user-se5ku4yc7n 3 년 전 +6

    이 분 너무 매력적... ㅠㅜㅋㅋㅋㅋㅋ

  • @ooooo_5ri
    @ooooo_5ri 3 년 전 +271

    우리나라 정말 이상한게 가해자의 신상과 피해자의 삶이 어떻게 파괴되었는지가 아닌 피해자의 신상과 가해자의 이전 혹은 이후 삶에 대해 기사화되어 알려지는 경우가 너~~~무 많음 애초에 이런 인식을 만드는데에도 기자들의 단어 말투 하나 하나가 중요한데 기자들의 기사는 가끔 가해자의 입장에서 쓰는 건가 싶어질 정도로 자기 멋대로 쓰는 것 같이 보임 자살관련 보도도 그렇고 사람들의 인식 문제에 관여할 수 있는 범죄나 사건 보도는 제발 기사 내용에 대한 법률이나 조항을 만들어야 한다고 봄 ㄹㅇ 객관적이면서도 피해자를 추정할 수 있는 신상을 언급하면 안된다 식으로 ㅇㅇ 기자는 사람들에게 사건을 보도하는 사람들이지 평론가가 아니잖아요..?

    • @user-tz8in3nd9k
      @user-tz8in3nd9k 3 년 전 +2

      동의합니다

    • @juwonlee8158
      @juwonlee8158 3 년 전

      좆돼버린 가해자의 삶에 대해 많은 기사가 나와야할텐데.

  • @jspark4444
    @jspark4444 3 년 전 +328

    열심히 연구하고 수사에 힘을 실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 @HoHo-ym9ug
    @HoHo-ym9ug 3 년 전 +3

    너무 귀여우시다... 근데 너무 멋있으시다... 정말 존경합니다 교수님!!!

  • @venom-pv6tn
    @venom-pv6tn 3 년 전 +10

    진짜 너무 사랑스러우시다ㅠㅠㅠ

  • @user-ce3ms6if9e
    @user-ce3ms6if9e 3 년 전 +750

    내가 이래서 사람이 무서움. 쓸데없이 친절한 사람이 무뚝뚝한 사람보다 더 불쾌함. 제대로 된 인간이란 돈 많고 학벌좋은 기부하는 사람이 아니라 적절한 거리를 선을 지키는지. 남에게 도움을 주는 것보다 피해를 주지 않는 것이 제대로 된 인간. 겉으로 도움을 주는 이들은 무조건 착해보이니까 어떤 일에 대한 거절도 선택이 아닌 나쁜 사람으로 몰고 감.

    • @ririkwon2846
      @ririkwon2846 3 년 전 +12

      친절한척 하는것과 친절한 것은 선을 넘느냐 안넘느냐의 차이
      친절한척 하는 사람들 대부분 목적을 가지고 친절하기 때문에 속이 까만 사람들이 대부분이라 보통 사람들은 속기 쉬움

    • @ohdanee3970
      @ohdanee3970 3 년 전 +11

      친절해도 ㅈㄹ

    • @user-ob3lr9zt9u
      @user-ob3lr9zt9u 3 년 전 +7

      맞습니다. 과도한 친절이 더 무서움

    • @user-leetaepyung
      @user-leetaepyung 3 년 전 +11

      세상에는 목적없이 친절한 사람도 있는데

    • @Chloe-sz5np
      @Chloe-sz5np 3 년 전 +6

      마쟝 친절한 사람도 있는데 ...편견이야!

  • @semidarlin
    @semidarlin 3 년 전 +407

    이런말씀 드려도 되는지 모르지만 너무 귀여우시다 ㅎ

    • @user-qj3hi5od3v
      @user-qj3hi5od3v 3 년 전 +8

      그쵸...? 저도 귀엽다는 생각이 들엇어요 ㅋㅋ

  • @want1695
    @want1695 3 년 전 +25

    사람에겐 실수란 없다라는 말이 진짜 가슴에 와닿네요 무의식이 표출하는 본심

  • @user-iw9hs8lf1h
    @user-iw9hs8lf1h 3 년 전 +52

    하 진짜.... 그알 볼 때마다 박지선 교수님 카리스마에 치여서 완전 팬 됐는데 냉철할 땐 냉철하시고 귀여운 모습까지 ... 더 팬 됐어요 ㅋㅋㅋㅋㅋㅋ 꺄아 👍👍👍

  • @user-sb1fn5qs2q
    @user-sb1fn5qs2q 3 년 전 +293

    와 모두 너보다 똑똑하다 멋지다

  • @user-hz4qu2ff7o
    @user-hz4qu2ff7o 3 년 전 +525

    숙대 학생들이 교수님 너무 다르게 밝고 귀여우시다고 말하는 거 봤는데 진짜 너무 귀여우시네요ㅠ 남편분 얘기에 발동동 구르면서 꺄르르 웃으시는 거 매력적ㅠ 교수님 응원합니다!

  • @user-il4el3us9y
    @user-il4el3us9y 3 년 전 +5

    14:22 귀여운 교수님...

  • @user-me3pc4mz5m
    @user-me3pc4mz5m 2 년 전 +25

    항상 자기의 위치에 만족하는것이 아니라 더 많은 사람들에게 기쁨을 주기위해 자기관리를 열심히 하는 유재석님은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져요! 앞으로도 꾸준히 대중들에게 재미를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해요!

  • @user-tb3iy8yd6i
    @user-tb3iy8yd6i 3 년 전 +593

    그것이 알고싶다 에 나오실땐 카리스마 있고 멋있었는데 인터뷰는 완전 귀여우셔ㅠㅜㅠ 웃을때 보조개도 너무 이쁘셔 ㅎㅎㅎ

  • @seryeongpark5289
    @seryeongpark5289 3 년 전 +97

    이전해보다 200% 300%더 해야 가능하다는 말을 내가 들으면 진짜 눈물날 것 같다

  • @user-mx1zz3zo7l
    @user-mx1zz3zo7l 3 년 전 +10

    와. 똑부러지고. 멋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