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6. 21.
  • #유퀴즈온더블럭 #Diggle #디글
    방송국놈들이 덕질하는 채널 디글 구독하기! :Diggle ☞ bit.ly/2Urls34
    tvN [유퀴즈온더블럭] :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의 자기들 마음대로 떠나는 사람 여행!
    공식 홈페이지 : program.tving.com/tvn/youquizo...
  • 엔터테인먼트

댓글 • 4K

  • @Diggle
    @Diggle  3 년 전 +654

    tvN 예능 레전드 모아보기
    ▶ krplus.net/p/PLm24nddeR_-IhvJ2BUStlOKRnco3Nhcln.html

    • @user-qf9de7fq7p
      @user-qf9de7fq7p 3 년 전 +3

      너무 유재석만 말 많이 해요 조세호도 발언기회를 많이 주세요 이런퀴즈는 조세호가 잃어도 되잖아요 유재석씨는 힌트주고

    • @user-zs7hf2qi4n
      @user-zs7hf2qi4n 3 년 전 +1

      777피

    • @user-wk2xn8nt4g
      @user-wk2xn8nt4g 3 년 전 +2

      표창원 밥맛 ㅋㅋㅋ

    • @realestate3
      @realestate3 3 년 전

      Qq

    • @user-etdyv45
      @user-etdyv45 년 전 +1

      미제사건..너무 가슴아프다..ㅠㅠ
      감사합니다 너무돈과권력쾌락이 난무하는 세상에서 좋은뜻이 있는분들이 계셔서ㅜㅠ

  • @user-sw3qn8zo3s
    @user-sw3qn8zo3s 3 년 전 +19566

    일단 공소시효라는 제도부터 없애야함... 수십년이 지나도 범죄가 밝혀지면 부관참시라도 해야함......

    • @dda-a-a
      @dda-a-a 3 년 전 +3217

      ㅇㅈ 공소시효가 지나면 수사를 종료해도 되는 대신에 나중에라도 범인이 밝혀지면 그대로 형 집행했으면 좋겠어요

    • @bad4291
      @bad4291 3 년 전 +708

      많은 죄목이 공소시효 적용에서 제외됐지만 그래도 다 없어졌으면ㅠㅠ

    • @dmstjd_alex_stilfer
      @dmstjd_alex_stilfer 3 년 전 +584

      살인 특수강간이런건 사라졌어요

    • @k32
      @k32 3 년 전 +853

      @@dda-a-a 맞아요. 수사는 종료하되 처벌은 그대로 갈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 @tokkired
      @tokkired 3 년 전 +265

      @@dmstjd_alex_stilfer 근데, 2000년도 한정이예요. 그 전 사건은 공소시효로 종료가 된거죠.

  • @pp785
    @pp785 3 년 전 +5079

    연쇄살인범들은 악마가 아니라 그냥 찌질이들이다... 자기들의 범죄를 멋있게 포장하려고 악마라고 칭하는거 같은데 찌질한 사회부적응자라고 불러줘야함ㅠ

    • @user-eh4pm7bb6o
      @user-eh4pm7bb6o 3 년 전 +93

      환자죠.

    • @user-iu8gu2ov4b
      @user-iu8gu2ov4b 3 년 전 +89

      그냥 사회악. 사라져야할 인간말종들 후,.

    • @user-cg8go7ff7o
      @user-cg8go7ff7o 3 년 전 +295

      기사에도 '~한 악마'라고 안 해줬으면...악마가 아니라 그냥 재활용도 안되는 쓰레기들인데

    • @user-ey1mh4bp7j
      @user-ey1mh4bp7j 3 년 전 +24

      찌질이 좋네요

    • @user-kp8bs8hh8g
      @user-kp8bs8hh8g 3 년 전 +3

      @익스터미네이트i 님혹시mbti entp?

  • @Sogood120
    @Sogood120 3 년 전 +1443

    의사의 만삭 부인 살해사건은 뭐냐?
    진심... 임신한 지 아내를 죽인거...?
    와.. 별 인간 같지도 않은 쓰레기가 다 있네
    미친거 아니야?
    길가다가 맞아 죽어도 할말이 없다

    • @bunny3001
      @bunny3001 3 년 전 +229

      형 살고 나와서도 의사 면허취소가 안되어서 병원 개원 가능하답니다~ 이름도 얼굴도 모르는 살인범에게 진찰받게생김

    • @Kelly-ix6nm
      @Kelly-ix6nm 3 년 전 +107

      지마누라 만삭인데 부부싸움으로 인해 목졸라 죽이고 욕실에 유기한 다음 미끄러져 넘어져서 목이 꺽여 죽은거 같다고 경찰에 진술함 당시에 외국범의학자랑 우리나라범의학자랑 같이 부검하고 한국 O.J심슨 사건으로 유명함

    • @jhy7882
      @jhy7882 3 년 전 +70

      의료직에 지금도 전과자 많습니다
      법적으로 막을 길이 없거든요...

    • @chungjucho3938
      @chungjucho3938 3 년 전 +15

      @@jhy7882 그래서 요 며칠 사이에 의사들이 ㅈㄹ 발광을 하는거군요...

    • @user-qz7zj6ut2s
      @user-qz7zj6ut2s 3 년 전 +15

      의사들 중에 변태 사이코 많답니다 ㅋㅋㅋ

  • @cyjoi6626
    @cyjoi6626 3 년 전 +13822

    범죄를 저지른 가해자들은 저리 죄의식 없이 편하게 사는데, 어째서 그 사건을 해결하려 노력하시는 분들이 오히려 부채의식을 느끼셔야 하는지 ㅜㅜㅜㅜㅜ 참 마음이 복잡하고 씁쓸하네요

    • @user-up2iq1jo6n
      @user-up2iq1jo6n 3 년 전 +397

      미국 법은 절대 풀수없는 단단하고 날카로운게 많은 무거운 쇠사슬이라면 대한민국은 개좆같은 법들 , 가해자 편만 들어주는 법을 윗대가리 병신들이 지들 편하자고 만들어놔서 ㅇㅇ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102

      진짜로 피해자들이 밟아 쥬기고 불태워 죽이게 해줘야되요.. 그런 음식 폐기 쓰레기보다 못한 인간의 탈을 쓴 범죄자들 감옥에서 먹으라고 세금 들어가는거 생각하면 혈압오름ㅡㅡ 사형제도 부활좀 이나라 뭐하냐고

    • @dgapex2863
      @dgapex2863 3 년 전 +35

      @@user-up2iq1jo6n 미국도 모범시민 보면 형량거래 때문에 꼭 그렇진 않은것 같음...물론 우리나라보다 100배 낫다

    • @songekun
      @songekun 3 년 전 +22

      내가 해결하지 못하는 범죄 때문에 또 어디선가 누군가 당할수도 있으니까요 소방관들이나 경찰관들 다 똑같죠

    • @cOOLray13
      @cOOLray13 3 년 전 +34

      제발 이춘재는 사형시킵시다 ㅜㅜ

  • @user-yr9wx5ef5t
    @user-yr9wx5ef5t 3 년 전 +9125

    범죄자들 죗값이 너무 가볍다는게 제일 화가난다...저렇게 범인들을 힘들게 잡아놓으면 뭐하나...판사들이 다 풀어주는데.....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676

      법 자체가 문제인 나라.... 진짜 딴나라도 문제인게 많겠지만 이나라는 수준에 안맞는 법 수준 진짜... 헌법 좀 싹 갈아엎으라고 돈 많이 벌면서ㅡㅡ

    • @user-id8wr9bl9e
      @user-id8wr9bl9e 3 년 전 +281

      판사들이 아니라 법자체가 풀어주는 것이죠. 판사들은 법의 테두리에 갇혀있고 판례의 영향도 많이 받고 계십니다. 아무리 판사들이 범인에게 화가 나더라도 충분한 형을 때릴 수 없어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답니다.

    • @winginginging
      @winginginging 3 년 전 +296

      판사들이 아예 영향을 안미치는건 아니죠ㅠㅠ 검사들이 최고형을 구형해도 양형사유가 있다고 감형해주고 그런경우가 많으니.... 법 자체가 많이 개정되서 더 엄격하게 처벌할수 있는 사회가 되어야하는것도 사실이긴하고요.... 아무튼 속상하네요ㅠㅠ 가해자들보다 피해자들을 위한 사회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 @jesspark8786
      @jesspark8786 3 년 전 +124

      국회의원들이 일을 안하고 싸우기만하죸ㅋ

    • @user-dl9os4cy2t
      @user-dl9os4cy2t 3 년 전 +91

      @@jesspark8786 그거 진짜 ㅈ같음 편갈라서 개싸움하기 전에 나라일이나 제대로하지

  • @user-ls5kj4ko5z
    @user-ls5kj4ko5z 3 년 전 +571

    여기서 과거 dna 보관했다는 수사관들 대단하긴 하지만 모두 미화시키면 안되는게 진급에 눈이 멀어서 이춘재 아닌 엄한사람 고문해서 깜빵에 쳐넣은 쓰레기 형사도 있었음 그 억울하신 분은 무죄로 몇십년을 빵에서 살다 나오심 범죄자 잡는 사람이 범죄자같은 짓을 쳐함

  • @crush_7306
    @crush_7306 2 년 전 +1012

    그걸 대체 어떻게 30년 동안 보관한거지 진짜 대단하시다
    공소시효도 끝날 걸 아셨을 텐데 대단하십니다 존경합니다.
    보관해주신 분 감사합니다

    • @user-dt5sy4fn3c
      @user-dt5sy4fn3c 년 전 +40

      5년인가 10년인가 보관기간 끝나면 파기하던데 저건또 남겨놨네요 대단

    • @K-SLAVE
      @K-SLAVE 년 전 +2

      살인의 추억 영화처럼 미치도록 잡고 싶었나봐요

  • @user-um2kr2fh5t
    @user-um2kr2fh5t 3 년 전 +6306

    미성년자 범죄 처벌좀 강화했으면 좋겠다.....ㅠㅠ 청소년 때 싹을 잘라내야지 청소년이라고 봐주는 게 어딨어....

    • @hshs9870
      @hshs9870 3 년 전 +213

      맞는 말이에요. 지금 보면 정말 사람 고쳐쓰는게 아니라고.... 대학생때부터 편가르고 꼰대질 하는 사람들이 그대로 사회생활 하는것 같고....

    • @hgkim2512
      @hgkim2512 3 년 전 +55

      맞아요 요즘 성폭행같은 흉악 범죄 많이 저지르는데 그렇게 금방 풀어 주면 복수 당할까 무서워서 신고도 못하고 계속 당하는 경우도 많죠...

    • @user-fd6cl6mn4b
      @user-fd6cl6mn4b 3 년 전 +75

      차 훔쳐서 곧 대학가는 배달원 친 새끼들은 아직도 안 잊혀짐.. 누구 인생 말아먹고 지네 집은 멀쩡히 간다는게 참ㅋㅋㅋ..

    • @onyourhaechan
      @onyourhaechan 3 년 전 +24

      제 말이요 진짜...영악한 애들 반성도 안 하는 애들인데

    • @user-vf4xc1le3t
      @user-vf4xc1le3t 3 년 전 +3

      청소년이 누굴 보고 배우는걸까요 어릴때부터 어른을 보고 배우는거에요 물론 청소년도 문제가 있지만 일부 어른들의 행동을 보고 배우는게 청소년이거 어린이입니다

  • @user-ni6ym9dm1c
    @user-ni6ym9dm1c 3 년 전 +4150

    표창원 프로파일러님도 말씀하셨듯이 참 사람 심리가 웃김 죄다 어린이나 여성 등 약자를 상대로 한 범행임 그렇다는건 지가 현실에서는 개씹아싸에다가 찌질하니까 다른 사람한테 그걸 풀면서 희열을 느끼는듯 이때까지는 지가 당하고 살았는데 다른사람을 꿇리니까 쾌감을 느끼는거 같기도 함 참 세상엔 미친놈은 많다는걸 느낌

    • @user-ke2xc8hh3l
      @user-ke2xc8hh3l 3 년 전 +604

      그런놈들을 악마라니 뭐 엄청 거창하게 표현할것도 없어요 그런것들은 진짜 걍 사회도태된새키들이에요

    • @ghjklvbnm.
      @ghjklvbnm. 3 년 전 +561

      ㅈ찐따쉑끼들임 걍 ㅋㅋ 마동석앞에선 질질짜면서 약한여자들만 골라때림 찌질의극치ㅜㅜ

    • @user-bu7iq9iq8h
      @user-bu7iq9iq8h 3 년 전 +200

      대부분 가정환경에서 영향을 많이받는데 우리나라 부모들 대부분이 기성세대라 꼰대마인드+폭력을 동반해서 유아기때부터 겪는집이 많음
      결국 이 좁은 땅덩어리에서 미국뺨치는 사건이 존나게 일어나는 이유중 한가지

    • @user-tl9dt2mt6n
      @user-tl9dt2mt6n 3 년 전 +108

      저런 범죄자 거의 왜소하고 마른듯......

    • @user-qp5rr4lf3e
      @user-qp5rr4lf3e 3 년 전 +67

      제발 힘쎄고 권력있고 그런 사람한테도 그래봤으면, 글쓴님 말대로 그쪽엔 들이대지도 못하니까 약한자한테만

  • @user-th1rx3ro8h
    @user-th1rx3ro8h 3 년 전 +1378

    대부분이 어린이 혹은 여성을 상대로 벌인 사건들이라는게 너무 화나고 짜증남

    • @abramsm1330
      @abramsm1330 2 년 전 +4

      사실 대부분의 범죄 피해자는 남성...

    • @user-di3uz7oy8s
      @user-di3uz7oy8s 2 년 전 +207

      @@abramsm1330 ?????뭔

    • @abramsm1330
      @abramsm1330 2 년 전 +3

      @@user-di3uz7oy8s ?

    • @user-yz3rl9te8t
      @user-yz3rl9te8t 2 년 전 +91

      그러게요 보면서 계속 사건앞에 ‘여’가 없길 바라는데 계속 나오네..ㅎ 씁쓸하고 암담

    • @user-ij8cx8on7h
      @user-ij8cx8on7h 2 년 전 +18

      @@abramsm1330 어쩌라는건지

  • @geeksh4473
    @geeksh4473 3 년 전 +1951

    표의원 저분이 예전 방송에서 일베 운영자 추적해서 그 배후의 관리자가 병원 원장인걸 폭로하신 대단하신 분임

    • @bowwow0115
      @bowwow0115 3 년 전 +169

      기억났음요. 일베애들 많이 모아놓고 깠었던 방송

    • @3gd998
      @3gd998 3 년 전 +33

      대단하긴 스토커 범죄는 8만원만 내면된다는 표팔만인데ㅋ

    • @geeksh4473
      @geeksh4473 3 년 전 +146

      @@3gd998 아빠 일베는 나빠여~~아빠!

    • @user-ke5zk6gg8x
      @user-ke5zk6gg8x 3 년 전 +33

      대단하죠 여자대통령을 나체로 만들어 전 세계에 개망신 시킨 이춘재 같은 쓰레기 한테도 안하면서

    • @gfgg1562
      @gfgg1562 3 년 전 +66

      @@3gd998 일베 왔노

  • @ANH_1127
    @ANH_1127 3 년 전 +6902

    “아주 작은 혈액이라도 묻어있기만 하면,
    10년, 20년, 100년이 지나도
    DNA검출은 가능하다는거야
    현대 의학이 피해자에게 준 선물이지”
    완전범죄는 없다.

    • @NO.1Eagles
      @NO.1Eagles 3 년 전 +466

      시그널 ㅡ 명대사네요. 차수현대사였는데ㅎ

    • @almond859
      @almond859 3 년 전 +324

      현대의학이 피해자에게 준 선물.... ㅠㅠㅠㅠㅠ

    • @user-tv7ys3kh8p
      @user-tv7ys3kh8p 3 년 전 +5

      ㄴㄴ dna검출후보관해야함

    • @user-jk3zm2hi4k
      @user-jk3zm2hi4k 3 년 전 +19

      검출이 가능한 게 아니라 대조가 가능한 거임.

    • @mjc8476
      @mjc8476 3 년 전 +3

      일회용 우의같은거 입고 작업하고 버리면 증거 안남지않음?

  • @user-yp6ow9nf6i
    @user-yp6ow9nf6i 3 년 전 +5046

    증거물 보존이 이렇게나 중요합니다.
    30년이 지나서 악마 이춘재를 사회에 복귀할 일말의 가능성을 막아 줬네요 ㅠㅠ

    • @user-fg6sp4gj2o
      @user-fg6sp4gj2o 3 년 전 +180

      숑뽀 ㅇㅈ 그냥 사회부적응 쓰레기ㅇㅇ

    • @dda-a-a
      @dda-a-a 3 년 전 +520

      cv200833 악마라는 추상적이고 비현실적인 악으로 포장하지 말라는 뜻 같습니다. 악마도 뭣도 아니고 그냥 본인보다 약한 여자들만 골라서 강간하고 살인하고 다닌 비열하고 발정난 살인마새끼 맞죠

    • @HAi_BAi
      @HAi_BAi 3 년 전 +231

      악마라고 표현하는 것 자체가 문제죠. 그딴 씹어먹어도 시원찮을 개쓰레기새끼는 인간의 최하위라고 범주한 다음에 까야지 악마라고 올려치기 하면.. 지가 뭐라도 되는 줄 알죠

    • @user-po4bo1nr8j
      @user-po4bo1nr8j 3 년 전 +8

      방구석 찐따들 별 시덥잖은 것들로 서로 싸우고잇누 '악마'라는 추상적 표현을 각자의 기준에 맞게 알아들으면 될것을... 아주 그냥 서로 잘나셨어들

    • @user-jm5zu7tb5v
      @user-jm5zu7tb5v 3 년 전 +188

      사실 이게 복잡한데 중요합니다 범죄자는 사회에 적응못해 도망가 피해를준 비겁한 범죄자 일뿐인걸 강조해야돼요 심적으로 나약하거나 하자가 있는사람은 휘둘리기쉽고 자극적인걸 바라보고있기때문에 그걸보고 동경하고 탄생할수있는 제2의이춘재 를 막기위함이죠 미디어가 가지는힘은 생각외로 많고 상식밖인 일들도많았습니다 어린아이가 영화를 보고 부모를 죽인다거나 차를몰아 사고를 낸다거나 ..
      악마,신출귀몰,수수께끼 일종의 타이틀이될수있습니다 우리어른들이
      조금이라도 조심하자는취지에서 나온말들 입니다

  • @user-zc1vd1fi5k
    @user-zc1vd1fi5k 2 년 전 +260

    착한사람이 무섭다는말 너무 멋지다... 남의 과오보단 자신을 돌아본다고 대답하다니...진짜 감동...

  • @user-loser69
    @user-loser69 3 년 전 +482

    표창원..어떻게 이름까지 포스있지ㄷㄷ

  • @user-xn5jb4he4o
    @user-xn5jb4he4o 3 년 전 +5098

    근데 정말 미제 사건 제조기라는 말 들으셨을 때 상처가 크셨을 거 같다.... 할 수 있는 건 다 했는데도 해결 하지 못해서 그것에서 오는 무력감이 얼마나 크셨을까 ㅠㅠ
    그래도 그걸 극복하셨기에 이렇게 멋져 보이시는 거 같아요 ㅠㅠ 요즘 무력감이라는 걸 많이 느끼고 있는데 영상 보고 힘내겠습니다 ㅠㅠ!

    • @user-dh6ms3un1q
      @user-dh6ms3un1q 3 년 전 +134

      자신에 대한 무력감이 너무 컸을듯..

    • @user-jt3tt4xs6h
      @user-jt3tt4xs6h 3 년 전 +94

      내가생각해도 우울감이 왔을거같고 좌절감 상실감이..

    • @user-gd8fb1ub4i
      @user-gd8fb1ub4i 3 년 전 +51

      과거에는 프로파일링이 선진국인 미국이나 영국에 비해 과거 떨어질수 밖에 없었죠.
      더불어 경찰의 초동수사도 개판이였구요. 태완이 사건도 초기에 치킨집 아저씨가 황산묻은 바지를 없애 증거인멸할때까지 경찰이 초동대응에 무능했었다고 하죠.
      그래도 미제사건제조기라는 오명은 말이 좀 심했다고 보네요.
      청와대에 내로남불제조기가 엄청 많은데 말이죠.

  • @user-ts8ww1bs8b
    @user-ts8ww1bs8b 3 년 전 +5219

    태완이 황산테러 사건 범인 꼭 잡아주세요... 그 사건 볼때마다 안타까워 죽겠음

    • @kkj12042
      @kkj12042 3 년 전 +1236

      공소시효 지났어요ㅠㅠ 태완이 아버님이 공소시효 없애는 법을 청원?해서 생겼는데 정작 태완이는 혜택을 못봤어요ㅠㅠ 근데 태완이의 친구(청각장애자 당시 5세)가 치킨집 아저씨가 그랬다고 했는데 어리고 장애인이라고 무시해서 결국 안잡히고 끝남ㅠ

    • @user-lb5qj1nu5s
      @user-lb5qj1nu5s 3 년 전 +376

      범인은 앎
      증거가 없을뿐
      견찰이 견찰짓 했을뿐

    • @user-qd1wo4nw3g
      @user-qd1wo4nw3g 3 년 전 +789

      닭집 아저씨가 돈 빌려 달라고 했는데 .. 안 빌려 줬다고 ..ㅜ 청각장애인 아이가 닭집 사장이라고 했었고..ㅜ 태뫈이도 꼬꼬집 아저씨가 그랬다고 말 했었슴.. ㅜ
      범인은 어떤 식으로든 벌을 받겠지요 ㅜ

    • @user-lb5qj1nu5s
      @user-lb5qj1nu5s 3 년 전 +82

      @@user-qd1wo4nw3g 권선징악따윈 개나줘버려야 됨
      악인이 더 잘 살더라

    • @user-qd1wo4nw3g
      @user-qd1wo4nw3g 3 년 전 +20

      @@user-lb5qj1nu5s 끝까지 보세요 . ~

  • @liaspace_902
    @liaspace_902 3 년 전 +323

    표창원님 진짜 찐귀요미시라구,,,,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크라임씬 나오셨을 때부터 캐붕왔는데 이제는 그냥 귀여우시다,,,, 하고 보는 중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limjh2667
    @limjh2667 3 년 전 +67

    검사할 수도 없는데 현장 시료 보관을 하다니..
    “미래의 후손들에게 맡긴다.” 이런 느낌이네 ㄷㄷ

  • @hslee7189
    @hslee7189 3 년 전 +6669

    표창원님 역시 프로파일러라는 직업이 제일 잘 어울리심...

    • @user-xz7ly7ve2v
      @user-xz7ly7ve2v 3 년 전 +53

      동감입니다~

    • @user-bk8dy2rs4j
      @user-bk8dy2rs4j 3 년 전 +445

      정치는 다신 안하셨으면 ㅜㅜ

    • @user-hh8jg4oz7o
      @user-hh8jg4oz7o 3 년 전 +106

      맞아요
      정치는 안어울리는 분

    • @anonymous-yx6kf
      @anonymous-yx6kf 3 년 전 +144

      @@user-yb2xh7lu9g
      그래서 안어울린다고요. 정치인으로서 힘이 없잖아요. 일 열심히 하신건 아는데 거기까지니까.
      프로파일러 일을 하실 때 더 빛나니까 정치인보다는 프로파일러라는 거지.
      정치인 안어울린다고 하면 정치를 못해서..네..못한거죠.

    • @xiulove999
      @xiulove999 3 년 전 +85

      우리지역구 의원님이셨는데ㅜ.. 감사했던분..♡

  • @purr6212
    @purr6212 3 년 전 +3478

    제일 기본은 동물학대범을 잡아야 범죄방지의 시작. 그 조그마한 나라에서 동물학대범이 얼마나 많은지 숫자 자체를 파악해야 됨. 문화적 이유로 처벌이 어려우면 데이터라도 모아야 함. 어릴때 부터 사회적 부적응과 인격장애 증상을 보이는데도 다들 쉬쉬하고 그 괴물들을 키우기만 함. 동물학대성과 잔혹범행들의 연관성을 왜 애써 부인하는지 ㅉㅉ. Identify, separate, and reduce.

    • @doridoricoco
      @doridoricoco 3 년 전 +462

      동갑합니다
      싸이코패쓰들은 기본적으로
      유년기때 동물학대부터 시작하죠

    • @user-bj2cl7in7l
      @user-bj2cl7in7l 3 년 전 +120

      애들이 어릴수록 아무런 죄책감 없이 동물들 괴롭히는 경우가 종종 있어요. 전 세계 어디든 그렇죠. 이런 애들을 어떻게 교육시키냐의 문제인것같아요.
      그리고 동물학대를 했다고 해서 살인을 저지를거라는 데이터를 찾는게 사실상 무의미한게, 사이코패스였던 사람들이 동물학대를 한 케이스가 많긴 하지만 동물학대를 했다고 해서 다 사이코패스는 아니잖아요, 애초에 변수가 너무 많은 케이스를 분석해봤자 딱히 도움은 안될것같네요.. 차라리 어릴때부터 폭력사건 저지른 애들 사이에서 찾는게 더 빠를걸요...

    • @hong6538
      @hong6538 3 년 전 +16

      왕 추천 ㅠ

    • @user-fv7wd5wz2v
      @user-fv7wd5wz2v 3 년 전 +9

      그걸 잡으려면 국내에 있는 모든 동물을 관리해하니깐 현실적으로 어렵지 그 많은 길고양이들 떠돌이개들 상대로 범죄가 어떻게 일어나는지 어캐알아;; 시체가 발견이 안되면 있는지조차 모르는데 데이터를 모으고 자시고 그 데이터를 모을 수단조차 없을뿐더러 데이터 수집 대상조차 정확한 값을 모르는게 현실임

    • @doridoricoco
      @doridoricoco 3 년 전 +146

      @@user-fv7wd5wz2v 현실 현실 그러는데
      그런 사고방식땜에
      범죄자살기좋은 나라
      동물법약한나라 계속 그대로인 겁니다

  • @user-hh1ky9pw6h
    @user-hh1ky9pw6h 3 년 전 +253

    표창원 프로파일러님께서 노력해주셨기에 우리나라의 치안이 조금이나마 나아질 수 있는거 같습니다. 정말 존경합니다.

    • @user-bu9qm1qu2w
      @user-bu9qm1qu2w 2 년 전 +1

      정치만않했음 영웅이었겠지

    • @YOOBBE
      @YOOBBE 년 전

      @@user-bu9qm1qu2w 아무것도 할 줄 모르는 너는 입을 좀 다무는 법이나 쳐 배워~ 맞춤법까지 극혐이네 ㅋㅋㅋㅋㅋ

  • @user-xd7eh1wq4n
    @user-xd7eh1wq4n 2 년 전 +158

    유재석 공감능력있는 표정이 너무 좋음 더 집중하게만드는것 같음

  • @user-md6lw1nb9p
    @user-md6lw1nb9p 3 년 전 +3443

    와 나진짴ㅋㅋㅋㅋㅋㅋ DNA 30년동안 보관해왓다고 햇을때 찐소름돋음ㅠㅠㅠㅠㅠㅠㅠ

    • @xbbzhh179
      @xbbzhh179 3 년 전 +65

      그게 웃을 일이냐?? 당시 저 사람들은 그만큼 범인들을 잡고 싶었던 의지를 보여주는 부분이다

    • @xbbzhh179
      @xbbzhh179 3 년 전 +23

      @ᄀᄉᄋ 그때 그분들의 심정을 생각하며 미래를 위해서 dna를 보관하는 그 마음을 생각해 보세요 어떠한 이유던 간에 웃음이 나오나

    • @user-nv3qe8ky4g
      @user-nv3qe8ky4g 3 년 전 +279

      유툽 댓글 보는재미로 산다

    • @user-km9hs6rn6h
      @user-km9hs6rn6h 3 년 전 +27

      @@user-xy5wq6ep7z ㅋㅋㅋㅋ사이다

    • @user-me9pc8ow1h
      @user-me9pc8ow1h 3 년 전 +62

      틀딱 진지충들 뭐만하면 다 꼽줌

  • @user-tm8jq7oc7q
    @user-tm8jq7oc7q 3 년 전 +3095

    엄청 멋있게 나이 들으신 것 같음... 특유의 카리스마와 포스에서 나오는 중후함이 너무 멋있어요

  • @xlxlxl3740
    @xlxlxl3740 2 년 전 +54

    15:56 팔짝 뛰시는거 넘나 귀여우심ㅋㅋㅋㅋㅋㅋㅋ

  • @HiJimin-uj5co
    @HiJimin-uj5co 2 년 전 +27

    마지막에 착한 사람을 가장 무서워하신다기에 궁금했었는데, 그게 그분에게 도덕적으로 지적을 당했을 때 스스로에 대해 자책감을 느낄까봐 그러신다니,, 정말 멋있는 이유라고 생각해요.

  • @shink.h7367
    @shink.h7367 3 년 전 +2829

    화성연쇄살인사건은 그때 관련된 경찰들에겐
    트라우마로 남아 있었다던데.
    많은 경찰들이 다른 곳에 발령받아도 괴로워했다더군요.

    • @shink.h7367
      @shink.h7367 3 년 전 +5

      @@uriari7692 그것도 알고 있습니다.

    • @user-os1lv3sh5x
      @user-os1lv3sh5x 3 년 전 +4

      그놈유명한경찰 지동네이고 바로 몇키로동네에서 못잡은거 아녀

    • @user-ok6pu2pu9r
      @user-ok6pu2pu9r 3 년 전 +3

      はなmaru 전 몰랐는데 너무 맘이 아프네요..

    • @shink.h7367
      @shink.h7367 3 년 전 +34

      @@user-ok6pu2pu9r 그렇죠. 경찰은 희대의 살인마를 잡고 싶지만 못잡은 죄책감에 트라우마로 괴로워하고.
      그러면서도 위에서의 압박과 당시 열악하고 전문적이지 못했던 수사기법으로 무고한 시민이
      범인으로 지목되거나 고문을 격기도 했죠.
      악마하나가 여러 사람을 괴롭힌 사건입니다.
      슬프고 아픈 사건이죠.

    • @user-ej3bz3em6q
      @user-ej3bz3em6q 3 년 전 +16

      @@shink.h7367 당시 경찰이 엄한사람 처 잡아서 20년 빵에 썩혀서 경찰청장이 나와서 사과하는 판국인데 그 당시 경찰 하는 짓 보면 완전 개양아치 인간말종들이 너무 많던데 저는 원래 우리나라 경찰력에 대한 신뢰가 있는 사람인데 그것도 요즘 얘기지 2000년대 초반만 해도 어우..;;;

  • @Rider_Lany
    @Rider_Lany 3 년 전 +2472

    이래서 사형시켜야 한다. 무기징역은 무슨...인간도 아닌것들을 우리가 살릴이유 없음

    • @user-skdkqodkwodkdoeoej
      @user-skdkqodkwodkdoeoej 3 년 전 +55

      저도 동의하는데 그 사형집행을 하는 교도관들의 트라우마가 엄청나데요 ... 어찌되었건 자기 손으로 집행하는거니까 .... 그런 문제도 잇어서 사형제가 어렵다 하더라구요

    • @rubric4317
      @rubric4317 3 년 전 +24

      @@user-skdkqodkwodkdoeoej 일본처럼 3명이서 동시에 누르는 시스템을 도입하거나 친하지 않은 죄수들한테 시키는 것도 나쁘지 않을 거 같네요 100% 아녀도 최대한 트라우마 줄일 수 있을듯요...

    • @user-lq1tn6vp5x
      @user-lq1tn6vp5x 3 년 전 +4

      @@user-skdkqodkwodkdoeoej 아 맞아요 그래서 안 한다는데..자기네들 죄책감 때문에..걔네들을 왜 돈내고 살려야 하는 지 원..;;

    • @digsteel
      @digsteel 3 년 전 +34

      @@user-zk4et4ke9d 그 0.001프로가 얼마나 큰데;

    • @digsteel
      @digsteel 3 년 전 +22

      @@user-zk4et4ke9d 뭔 지랄이야 공소시효를 없에면 안된다고 누가말했는데.
      니가 병ㅅ같이 보고싶은것만 보는건 알겠는데. 없는걸 본척하는건 아니지
      너같은 새ㄲ들이 궁예질 처하면서 저새끼 죽여라 하면 죽이는게 안된다는거지 깨어있는 시민 이 ㅈ2ㄹ을 하고있네

  • @user-hj7qk6kf2p
    @user-hj7qk6kf2p 3 년 전 +78

    그알을 보면서 매번 느끼는 점은
    경찰과 프로파일러와 같은 전문가들이
    고생해서 범인을 잡으면 법이 솜방망이
    라서 형벌이 터무니없이 약하다는 겁니다

  • @user-ej1tu3qs5b
    @user-ej1tu3qs5b 3 년 전 +160

    그 범죄자의 dna 를 보관해서 춘재를 찾아냈던 방법이 작년인가 올해이후로 없어집니다. 범죄자의 인권을 중요시여겨 지금 복역중인 범죄자들의 dna를 채취하지 못하는 법이 발의가 됬습ㄴㅣ다. 이제 장기미해결과제를 풀수 있는 방법이 없어졌습니다

  • @k.hyunjo5287
    @k.hyunjo5287 3 년 전 +2613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그 싸움 속에서 스스로 괴물이 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우리가 그 심연을 오랫동안 들여다본다면, 심연 또한 우리를 들여다보게 될 것이다.
    - 프리디리히 니체

    • @dogdead2256
      @dogdead2256 3 년 전 +48

      영화 '악마를 보았다'

    • @legend_turtle08
      @legend_turtle08 3 년 전 +43

      우리가 그 심영을 오랫동안 들여다본다면,심영 또한 우리를 들여다보게 될 것이다.
      -백귀야행

    • @beyondthepinnacle5467
      @beyondthepinnacle5467 3 년 전 +27

      괴물과 싸우는 사람은 그 괴물이 되어서 통제력을 잃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우리가 그 괴물이 된다면, 괴물은 무섭지가 않기 때문이다.
      -프라다 구찌

    • @user-ty7jo6kr9b
      @user-ty7jo6kr9b 3 년 전 +33

      나는늘배고프다
      -나-

    • @user-hk4gw5nl8n
      @user-hk4gw5nl8n 3 년 전 +2

      @최유민 ㅋㅋ

  • @user-rt8zv9qp1q
    @user-rt8zv9qp1q 3 년 전 +4678

    뜬금 없지만 프로파일러 모아놓고 마피아게임 하면 개꿀잼이겠다

    • @wb9768
      @wb9768 3 년 전 +355

      아 진짜 존잼이겠다 아

    • @ny3087
      @ny3087 3 년 전 +743

      마피아게임보단 크라임씬처럼 하면 재밌을듯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706

      그 순간 게임이 아니게됨ㅋㅋㅋ

    • @user-tf3rw2dp1c
      @user-tf3rw2dp1c 3 년 전 +77

      아..상상했어ㅋㅋㅋ

    • @jjjj-jjj
      @jjjj-jjj 3 년 전 +13

      앜 ㅋㅋㅋㅋㅋ

  • @user-yj5ph6qs4q
    @user-yj5ph6qs4q 3 년 전 +76

    범죄 다루실 때 그렇게 무섭고 냉철하시다가 퀴즈 맞추실 땐 세상 애기애기 하시네ㅎㅎㅎㅎ 반전 무엇ㅋㅋㅋ

  • @user-vh7nz6xn5r
    @user-vh7nz6xn5r 년 전 +6

    병원에서 일하는 간호사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 적은 인력으로 각자의 위치에서 정말 열심히 일합니다
    저 분들 모두 각자의 영역에서 누가 알아주지 않아도 묵묵히 일하고 계셨기에 이런 결과가 나오는거 같습니다
    인적자원뿐인 대한민국!!!

  • @jwh3058
    @jwh3058 3 년 전 +1802

    죄를 쉽게 범하는 미성년자가 제일 무섭지.. 미성년 처벌이 강화되길...

    • @user-me8mt3tl8f
      @user-me8mt3tl8f 3 년 전 +41

      미성년 처벌을 강화하자고 다들 말씀 하시는데 소년범중에 중범죄를 저지르는 청소년은 5%로 도 안되는 수준입니다.
      그 아이들은 부모의 부재와 폭력으로
      가출, 절도, 폭력에 노출될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무작정 형량을 늘리고 처벌을 강하게 하는것보다 중요한것은 나라에서 주도적인 자활과 교화, 어른들의 따듯한 관심으로 충분히 옳은길로 이끌수 있습니다.
      국가가 그아이들을 위해서 무엇을 했습니까?

    • @jwh3058
      @jwh3058 3 년 전 +93

      @@user-me8mt3tl8f 이상적인 말씀이시네요. 성인 살인범도 부모의 폭력과 부재속에 살았을 수도 있으니 교화에 힘쓰자고 하실건가요. 둘의 차이는 나이일 뿐입니다.

    • @user-me8mt3tl8f
      @user-me8mt3tl8f 3 년 전 +15

      그 나이 차이라는게 중요합니다.
      성인과 청소년은 나의 차이만으로도
      다른 차별적인 처벌이 필요합니다.
      소년법 폐지와 미성년 처벌을 강화하기보단 소년범죄의 재범을 줄이기위해서 교화를 최우선적으로 두어 위기청소년들을 보호하는 장치와 기관이 먼저 필요하다 생각합니다.
      해외 선진국들의 사례처럼 제대로 교육받고 본받을수 있는 어른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전혀 이상적인 생각이 아닙니다.

    • @user-me8mt3tl8f
      @user-me8mt3tl8f 3 년 전 +3

      이거 한번 봐보세요 👍👍
      krplus.net/bidio/aaV6lXRrmY7deqQ

    • @user-fm6ii7bf3u
      @user-fm6ii7bf3u 3 년 전 +22

      @@user-me8mt3tl8f ㅋㅋ 사패,소패 이런 장애인들을 교화시킬때 깜지라 얘기하죠 이런식으로 이건 잘못된거야라고 가르쳐요 교화니 뭐니 이런게 아니라 잘못했다는건 과격하든 어떻든 사람에 맞는 방식으로 대가리에 쑤셔넣어야지 교회같은곳처럼 교화니 뭐니 그렇게 멍청한 방법을 쓰면 범죄자가 급증해요

  • @user-qf4xf5no1x
    @user-qf4xf5no1x 3 년 전 +1983

    한국은 다른 나라와는 달리 '범죄자의 재기 가능성'을 위해 약한 형량을 준다고 들었는데, 아직도 이해가 안된다. 이미 피해자는 상처를 받거나 심지어는 이 세상을 떠났을 수도 있는데 범죄자들은 재기할 수 있도록 돕는다? ㅋ...

    • @user-ky6uy9wz5o
      @user-ky6uy9wz5o 3 년 전 +38

      팩트 1) 스웨덴, 노르웨이, 덴마크 복지 선진국들 전부 교도소 내에서 다양한 사회화 복지 및 스포츠 활동과 교양 활동으로 수갑 없이 생활함.
      팩트 2) 우리나라 형량은 결코 낮지 않음.
      1. 덴마크, 독일은 우리나라에게 형이 세다며 비판한 적이 있다
      2. 유럽에서 엄벌주의가 가장 강하다는 프랑스의 형량 상한선은 한국과 동일하다. 부분적으론 한국이 더 높기도하다.
      팩트 3) 대한민국은 대륙법을 채택한다. 미국의 영미법을 비교 대상으로 드는 것부터 병1신 짓이며 미국의 영미법 또한 각종 문제가 따른다. 즉, 간단히 설명해주자면 형량을 수천 수백년 때린다고 해서 실제 피해자에게 나아지는 것은 없을 뿐더러 짧은 정신적 자기 위로만 가능하다. 이성적으로 봤을 때 우발적 살인자에게 수천년의 징역을 주는 것보다 수년의 형벌과 더불어 제대로된 사회화와 교화를 통해 사회에서 생산적인 활동을 할 수 있는 인간으로 만드는 것이 바람직하다.
      팩트 4) 이 원 댓글에서 '우리나라는 범죄자의 재기 가능성을 위해 약한 형량을 준다.'라는 것은 틀렸다. 애초에 우리나라 형량은 약하지도 않으며, 모든 범죄에 범죄자의 재기 가능성을 위해 약한 형량을 부여하지도 않기 때문이다. 인터넷에서 떠도는 개병1신같은 소문을 믿는 개돼지 중 하나일 뿐이다.

    • @moonlightblue4700
      @moonlightblue4700 3 년 전 +169

      김세홍 저 분이 말한 다른 나라는 미국을 말한 것 같은데요 미국 형량 때리는 걸 보면 아무도 반박하지 않아요. 강간 폭행 사기 전과범들에 대한 피해자의 원한과 고통에 비하면 그 형량은 백년을 때려도 아깝지 않기 때문이죠. 근데 한국은? 할아버지가 6살 손녀 강간해도 고작 6-7년 감방/ 여자친구 모텔에서 죽인 남자친구한테 심신미약의 이유로 4년. 그래도 형량이 결코 가볍지 않다 말할 수 있나요....?

    • @user-fs9ei3tt2i
      @user-fs9ei3tt2i 3 년 전 +42

      @@user-ky6uy9wz5o 응 아님~~~ 핑프 사절 ㅇㅈㄹ하면서 찾아보라고 하는데 너나 찾아봐 살인 형량 우리나라가 훨씬적음

    • @user-zr4fz9ko8z
      @user-zr4fz9ko8z 3 년 전

      m.blog.naver.com/superimpo/222011805055
      '회복적 사범론'에 대한 설명

    • @111blessme5
      @111blessme5 3 년 전 +30

      모든범이 피의자중심임... 심지어 공소시효가 범인이 죄짓고 맘졸이는시기가 넘길어져 만들어졋다고 ..

  • @user-ul7dr1jh6q
    @user-ul7dr1jh6q 3 년 전 +16

    이 프로 유익하고 흥미롭고 참 좋은 프로다👍👍
    유재석 씨 진행도 참 잘하셔유👍👍

    • @user-hn4wq8zb4d
      @user-hn4wq8zb4d 년 전 +1

      조세호님 의 역활도 크십니다~
      더불어 어울립니다 유퀴즈 화이팅

  • @hya37
    @hya37 년 전 +4

    6:30 완전 소름. 이렇게 훌륭하신 형사분들 정말 이나라에 많았으면 좋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moony8026
    @moony8026 3 년 전 +1669

    죄의식이 없는 사람은 유전자적으로 있는듯. 살인이고 폭력이고 바람이고 죄책감이 없는 사람들이 진짜 있음.

    • @dda-a-a
      @dda-a-a 3 년 전 +117

      선천적 사이코패스는 전두엽에 문제가 있다거나 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태어날 때부터 신체도 장애가 있을 수 있으니 뇌구조 형성에도 문제가 없진 않을 것 같아요

    • @sejinJ
      @sejinJ 3 년 전 +30

      정치인은 그 유전자를 타고난 사람들인가요.. 하나같이 뻔뻔하니

    • @user-un4ng1ct4x
      @user-un4ng1ct4x 3 년 전 +43

      유전적이라기보다는 뇌의 특정 부분이 덜 발달된 경우가 많다는 연구는 있음. 근데 그런 싸이코패스 성향을 가진 사람중에서도 주변 환경이 잘 받쳐주고 교육을 잘 받으면 일반인보다 특정 분야에서 되려 빼어난 능력을 보여주는 경우도 있음. 감정적인걸 잘 못 느끼기 때문에 오히려 문제 해결 과정에서 감정적인 걸 배제한 철저하게 이성에 근거한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경우도 많아서...

    • @moony8026
      @moony8026 3 년 전 +30

      그것도 있지만 도파민 우위 유전자가 있어요. 새로운 성취, 성과에 몰입해서 감정을 무시하는 사람. 도파민형 인간이라는 책에 나와요.

    • @user-sg9ih9gx8l
      @user-sg9ih9gx8l 3 년 전 +3

      오오..도파민 우위 유전자 신기하네요
      읽어봐야지

  • @user-vo8vk3qs8w
    @user-vo8vk3qs8w 3 년 전 +1306

    베플에도 그렇듯 연쇄살인범들의 시작은
    동물학대죠.
    아무리 고양이가 싫어도 칼로 목을 자르거나 불어 지지거나 하진 않죠.
    고양이나 개가 싫다고 그럴수도 있지 라는
    시선으로 보지 마시고 위험한 사람으로
    생각하고 신고하고 경계해야합니다.

    • @sakhirgran4469
      @sakhirgran4469 3 년 전 +148

      맞는말임. 그 내재된 분노와 공감결여, 약자에 대한 잔혹함이 결국은 지루해지면 사람에게로 이어지게되는 것이죠.

    • @user-yz4fx3bs4c
      @user-yz4fx3bs4c 3 년 전 +132

      무엇보다도 동물학대를 한다는거 자체가 생명을 가볍게 여긴다는 증거죠

    • @seaweed4967
      @seaweed4967 3 년 전 +100

      @앤솓 동물학대를 하는 사람이 위험한 사람이라고 하는데요

    • @user-vr8nn4nn1w
      @user-vr8nn4nn1w 3 년 전 +110

      @앤솓
      님이 이해를 못한거 아님..?
      댓글 쓰신분은 기분나쁘고
      싫다고 해서 칼로 찌르고 불로 지지는 개ㅆ새퀴들이 위험하단거지
      아무 이유없이 싫어하더라도 그냥 마음속으로만 싫어하는거랑은 천지차이란 얘기임
      갑자기 탈룰라 시전;;;

    • @user-qy1tb7mb8k
      @user-qy1tb7mb8k 3 년 전 +1

      ...??? 아니 여름에 모기같은거 안죽여? 벌레 나오면 죽이잖아? 소, 돼지, 닭 잡는 사람은 살인마가 될 사람이야? 지나가다가 개미 밟은적 없어? 대체 무슨기준이지? 그냥 현대인의 시각으로 봤을때 이상하다? 그렇겠지 정상인들이 길가다가 갑자기 고양이 개 죽이진 않을테니까.아 현대인의 기준이 이상한거구나.. 윤리고 뭐고 ㅋㅋ다 개소리지

  • @user-mw2fd1ku8l
    @user-mw2fd1ku8l 2 년 전 +7

    유퀴즈 영상보면서 프로파일러라는 직업이 너무 멋지다고 생각하게 되었어요..! 범죄를 해결하기 위해 일하시는 모습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항상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 @cocosweetbaby487
    @cocosweetbaby487 3 년 전 +5

    티비에 나오는 프로파일러들중에서 제일 믿음이 가고, 제일 존경스러운분이 표창원님!

  • @user-jg9jk9dc9r
    @user-jg9jk9dc9r 3 년 전 +1410

    우리나라는 일잘하는 국회의원은 흰머리생기고.. 늙고 얼굴에 그늘이 많고..
    일못하고 자기 욕심만 채우는 사람은 얼굴 빵빵 기름 좔좔...
    하하하...슬프네요...

    • @nanonuna0.0
      @nanonuna0.0 3 년 전 +30

      맞네요....

    • @user-zo7xo8qo2w
      @user-zo7xo8qo2w 3 년 전 +76

      표창원 국회때 먼일 한줄은 알고 말하시나? 쓰레기 급인데ㅋㅋㅋ 인기 다 떨어져서 선거도 못나갈급 됐음

    • @TT-jc5sw
      @TT-jc5sw 3 년 전 +70

      표팔만이 국회에서 일잘했단다ㅋㅋㅋㅋㅋ 괜히 민주당이 180석 먹은게 아니지ㅋㅋㅋ 이나라는 감성팔이쇼만 잘해도 반이상 먹고 들어가는 나라니ㅋㅋㅋ

    • @Lookkingforat
      @Lookkingforat 3 년 전 +11

      스윙 구럼 넌 뭐했어? ㅋㅋㅋㅋ

    • @user-pn1si8qj1i
      @user-pn1si8qj1i 3 년 전 +3

      참 사리분별 못하시는 분인 듯...

  • @user-wq5bp4vf9g
    @user-wq5bp4vf9g 3 년 전 +1655

    14:03 사건들 공통점 어린이,여성이 피해자.. 이게 현실이다

    • @user-bo7pc5wu8w
      @user-bo7pc5wu8w 3 년 전 +12

      ㄹㅇ...

    • @user-pz4wk6yl4n
      @user-pz4wk6yl4n 3 년 전 +7

      남성은 여성에게, 여성은 어린이들에게

    • @KJM209
      @KJM209 3 년 전 +781

      이히라 뭐래냐 남자가 여자, 어린이 다 해치는데

    • @user-ci2sq2gb5q
      @user-ci2sq2gb5q 3 년 전 +138

      그렇긴 하지...아동 학대는 여성 가해자가 다른 범죄에 비해 많을지라도 남녀 비율로 봤을 때 성범죄처럼 압도적이진 않잖아 왜 괜히 남녀 얘기 꺼내냐 나도 한번 더 언급해서 미안 싸우려는 의도는 아님

    • @user-pz4wk6yl4n
      @user-pz4wk6yl4n 3 년 전 +15

      @@KJM209 부부간 살인사건은 피해자비율이 남자34 여자66라고하네요

  • @Jun51120
    @Jun51120 3 년 전 +25

    실제로 콘서트 가봤는데 표창원교수님 포스장난아니심
    마지막에 팬들끼리 기념촬영했는데 아직도 기억남

  • @user-ii3vr6jw9c
    @user-ii3vr6jw9c 3 년 전 +4

    제가 정말 정말 존경하는 표창원님! 초등학생 때부터 경찰의 꿈을 키우면서 표창원님이 출연하신 방송도 정말 많이 봤고, 진로활동하며 보고서 작성하고 캠페인활동 할 때도 표창원님의 방송과 말씀들을 많이 이용해서 발표했었습니다. 표창원님이 쓰신 책들을 읽으며 저랑 가치관이 비슷하다 느꼈고, 그렇게 느껴서 그런가 그 누구의 글보다 표창원님의 글이 좋고 계속 읽히더라구요 정말 표창원님 항상 응원합니다. 제 꿈의 멘토는 표창원님이셨어요

  • @user-hw6jc6xg2f
    @user-hw6jc6xg2f 3 년 전 +714

    나는 너를 벌 할순 없지만 네가 무슨 죄를 저질렀는지 니가 어떤 인간인지 모든 사람들이 알게 할것이다.

  • @user-kj4bx9cs5h
    @user-kj4bx9cs5h 3 년 전 +2073

    미제사건중에 와룡산개구리소년실종사건도 범인 진짜 너무 너무 잡혔으면 좋겠다 어떤새낀지 너무 궁금하다

    • @Whyyoungk
      @Whyyoungk 3 년 전 +144

      아마 이 사건 범인 죽은 거로 알고 있어요 공개적으로 누구라고 나오지는 않았지만 인터넷에서 돌아다니는 썰을 보면은 이 사건 범인은 할아버지라고 하네요...

    • @user-kj4bx9cs5h
      @user-kj4bx9cs5h 3 년 전 +343

      냥임 넷상돌아다니는 이야기 저도 다봤는데 믿을건 못되지만 나이 생각해보면 죽었을 가능성도 다분하네요 .. 호사누리고 뒤졌을거 생각하면 참 찝찝하고 그렇네요

    • @user-cb7tn2vm6t
      @user-cb7tn2vm6t 3 년 전 +212

      개구리 소년의 가장 신빙성 있는 주장은 군이 개입되었다는 것이죠 군과 경찰 그리고 그 윗선이 조직적으로 은폐했다는 것이 가장 근거있어 보입니다.어느 정권도 이 부분에 있어서 적극적으로 수사 하지 못 할 겁니다.

    • @jluvs6140
      @jluvs6140 3 년 전 +90

      강한 추위와 도망가는 아이들을 한번에 빠른시간에 죽일수잇는 고된 훈련을 받앗던 북한군의 추정이 유력해서 그 시절 정치적인 배경으러 그건 덮일수밖에 없는 사건입니다....

    • @user-ke6zj8jb5t
      @user-ke6zj8jb5t 3 년 전 +1

      스피카 스튜디오 보세요

  • @user-bz9le3mx8t
    @user-bz9le3mx8t 년 전 +2

    표창원님 넘 존경스럽고 잘생기시고 멋지시고 귀여우시고 예리하시고 똑똑하시고 혼자 모든걸 다 하시네요~넘 열일하시는듯^^
    너무 좋아요♡

  • @user-xc9sd5rg9i
    @user-xc9sd5rg9i 3 년 전 +7

    17:26 첫번째 맞추셔서 만세하시고 조세호씨랑 하이파이브 하는데 커여우시네...ㅎㅎㅎㅎㅎㅎㅎㅎ

  • @inhukj7875
    @inhukj7875 3 년 전 +655

    셜록홈즈라는 소설이 괜히 나온 게 아닌 영국 ㄷㄷ

    • @ollehmy
      @ollehmy 3 년 전 +1

      boo Joker 와 개무섭다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16

      진짜 잭 더 리퍼 얘기만 봐도... ㅎㄷㄷ장난아님 그냥 범죄의 소굴..

  • @yunzzang
    @yunzzang 3 년 전 +915

    공소시효를 왜 만드는건지....피해자가 살아있고 피해자 가족들이 있는한 공소시효란건 있으면 안된다고봐요 피해자와 피해자 가족들이 받은상처는 어떻게해도 없어질수없는건데...공소시효땜에 벌을 줄수없으니....ㅠㅠ

    • @judykim6008
      @judykim6008 3 년 전 +62

      인력은 한정되어 있고 사건은 계속 일어나니깐요ㅜㅜㅜ 경찰관분들도 해결하지 못한 사건에 미련이 남아 계속 해결해가고 싶어하실텐데 그렇게 된다면 후에 일어나는 사건들에 집중을 덜 할 수 밖에 없게 되겠죠...그러니까 기한을 정해두고 이를 넘으면 처벌자체를 아예 못하게 해서 손을 떼게 하는 수 밖에요..ㅜㅜㅜ 오래된 사건은 최근 사건보다는 해결가능성이 상대적으로 낮으니까 어쩔 수 없는 결정이죠ㅜㅜ

    • @yunzzang
      @yunzzang 3 년 전 +22

      @@judykim6008 물론 일이 많아진다는것도 이해는하는데 살인을했다거나 아주 흉악한범죄는 공소시효를 두지 않았으면하는 바램이지요.....흉악한짓을 한 사람은 봐주면 안된다고 봐요 ㅠㅠ그리고 나날이 과학수사도 발전하고 과거에 밝히지못한 사건을 지금 기술로 밝힐 수 있으면 밝혀서 처벌하는게 맞지않을까요

    • @LDH324
      @LDH324 3 년 전 +8

      어제 있던 증거가 내일 아침에도 똑같이 있을 확률은 얼마나될까요. 그런 이유로 공소시효가 있지만 최근 기술의 발전을 통해서 공소시효가 사라진 죄목들이 몇개 있습니다.

    • @Roo-vy2cI
      @Roo-vy2cI 3 년 전 +3

      저 위에 사람들이 님이 말한 주제로 몇주째 키배 뜨고 있으니까 그걸 읽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 @user-wb5rv6cs6n
      @user-wb5rv6cs6n 3 년 전

      윤쨩윤쨩 흉악한 범죄는 공소시효 이제 없지않ㄴ나용

  • @daseulkang2942
    @daseulkang2942 2 년 전 +12

    와 유전자 보관했다는거 진짜 소름돋는다..대단하시다정말

  • @hya37
    @hya37 년 전 +4

    최고의 프로파일러 표장원 존경합니다 👍

  • @user-ht7lu8ct5q
    @user-ht7lu8ct5q 3 년 전 +626

    공소시효는 없어져야한다.
    사람이 해선 안될 짓을 했고
    몇년이든 몇백년이든 무조건 재수사 할 수 있게
    만들어야 한다.이유는 간단하다.사람의 존엄을 무시했기때문이다.
    언제가 됐든 밝혀져서 억울한 영혼의 마음은 치유되야 한다.

    • @user-on5hk2mq3p
      @user-on5hk2mq3p 3 년 전 +4

      과학의 발전 정도에 비해 증거가 턱없이 부족한 상황에서 장기미제 사건이 일어납니다. 오랫동안 수사를 진행해도 범인을 잡기는 힘들다는거죠. 여기서 선택의 갈림길에 서게됩니다. 잡을 가능성도 적은데 여기에 인력을 계속 사용할까 아니면 그냥 다른 사건들을 위해 포기할까?로 나뉘게되죠. 뭐, 이정도면 어느정도 이해하셨을겁니다

    • @user-ok2cj6gj6d
      @user-ok2cj6gj6d 3 년 전 +5

      @@user-on5hk2mq3p 님 말대로 그 이유때문에 공소시효가 만들어진거고 다들 잘 알죠 그치만 효율성을 넘어서서 누군가에겐 죽어서도 잊지못할 일들인데 뒤늦게라도 캐내잡아도 처벌할 수 없다는게 저는 타당하다곤 못하겠네요

  • @user-yh5vo4qc6g
    @user-yh5vo4qc6g 3 년 전 +488

    14:27 범인 목소리 너무 소름돋는다......... 근데 지금쯤 60대 정도 된 것 같은데 60대가 저정도 목소리에 말투는 진짜 흔하지 않나.......? 그럼 내가 오다가다 들은 할아버지들 목소리랑도 비슷한데 소름돋는다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54

      진짜 저 장면은 저 영화를 너무나도 잘 기억하게 한 장면이에요.. 갠적으로 가장 무서운 이나라 범죄영화..ㅠ

    • @user-ke8jk7cr5x
      @user-ke8jk7cr5x 3 년 전 +29

      저 목소리 진짜 몇년이 지났지만 머리속에 그대로 남아있음. 그놈목소리 당시 친구들이랑 보러갔었는데 마지막에 목소리 나오는거 듣고 순간 다 소름돋아서 저 ㄱㅅㄲ 라고 욕했음 꼭 좀 잡았으면 좋겠는데 ㅠ

    • @australopithecusu4923
      @australopithecusu4923 3 년 전 +1

      @ᄏᄏᄏ 전 조두순 얼굴이 더 무서웠음 ㄹㅇ 첨에 봤을 때 가위 눌림

    • @saee8516
      @saee8516 3 년 전 +1

      @@dbsaldus716 개무서움 얇은 목소리가 너무 소름돋음

    • @user-yd8tn9bq8l
      @user-yd8tn9bq8l 2 년 전

      몽타주가 진짜 개소름돋게 생겼어

  • @user-ug9rz5jn8w
    @user-ug9rz5jn8w 3 년 전 +24

    화성 사건 그 당시에는 정말 얼마나 힘드셨을까

  • @minkyujo5022
    @minkyujo5022 3 년 전 +3

    정치인들이 각분야를 대표해서 각 분야의 전문인으로서 그 분야에 속한 국민을 대변해야하는데
    정작 그런 걸 말하로 간사람은 질려서 나와버리는 국회...
    어디서 부터 잘 못된 걸까
    표창원 님이 하신 많은 일들 응원했었고 지금도 더 많은 사람들을 도와주시길 응원합니다.

  • @user-ki9qq3tp3q
    @user-ki9qq3tp3q 3 년 전 +597

    착한 사람이 무섭다는 부분👉 14:50

  • @user-fl6gu5fk3p
    @user-fl6gu5fk3p 3 년 전 +814

    정말 존경하는 분입니다.
    양심을 가지신 분이신데 답변에 그 모습이 그대로 드러나는군요.
    다 괜찮아질거고 그동안 고생 많으셨다고 전해드리고 싶어요.

  • @Karanda115
    @Karanda115 년 전 +5

    표창원 교수님 너무좋아!!!😆

  • @hvvinim
    @hvvinim 3 년 전 +9

    진짜 대단하신 분....
    수고에 감사 드립니다

  • @user-nh8uw4rq4o
    @user-nh8uw4rq4o 3 년 전 +726

    1991년 4월 마지막 범행이었다가 1994년 처제를 성폭행하고 살인해서 무기징역으로 수감하고 있는데
    문제는 1991년~1994년 3년동안 다른 수많은 강간살인하고 연관이 돼 있을거라고 생각합니다. 표창원교수님 말대로 중간에 멈췄을리가 없습니다.
    이세기 더 털어야 합니다. 3년동안 실종사건에 많이 연관돼 있을거라고 생각돼요

    • @user-yp9ci3hm3e
      @user-yp9ci3hm3e 3 년 전 +1

      맞는소린데
      찾아내도 공소시효 종료로 처벌 더 못하지않나요...?

    • @user-nm9kp9bp6x
      @user-nm9kp9bp6x 3 년 전 +14

      @@user-yp9ci3hm3e 잘모르지만 화성이 끝난거지 혹시 아직 몇개월이나 몇년 차이로 그 3년간에 범죄 공소시효는 아직 안끝났을수도 있지않을까요? 사실 약간에 기대를 걸어봅니다

    • @user-yp9ci3hm3e
      @user-yp9ci3hm3e 3 년 전 +2

      @@user-nm9kp9bp6x 네 ㅠ 저도 꼭잡혀서 처벌좀 엄청쎄게됏으면 좋겟네요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4

      분명 더 있음ㅠㅠㄹㅇ팩트... 진짜 쓰레기..

    • @thanhphu7361
      @thanhphu7361 3 년 전 +4

      몇개 더 있다고 본거같아요... 그때 그새끼 살던곳에서요...본인은 아니라고하는데 심증이 가는 사건요

  • @user-yp7hv4sc3e
    @user-yp7hv4sc3e 3 년 전 +950

    맞아요. 저보다 잘났다 생각하는 사람들 막상보면 나보다 가진건 많지만 당당하지 않은 사람들이 태반이고, 주위에선 대단한 사람이라하지만 막상 가장가까운 사람에겐 더없이 못된 사람이 많더군요. 소중한 사람 소홀히하면서 멀리 있는 사람에겐 자기포장하는 것을 너무 많이 봐왔습니다.
    그런사람이 저에게 지적이나 감정이 격해져 나의 치부를 건든다든가 해도 아무렇지 않더군요. '니까짓게 뭔데?'라는 생각부터 들고 난 적어도 너보단 당당해 이런 생각이 들어 하나도 무섭지 않은데,
    반대로 정말 당당하고 도덕적으로 부끄럼하나없는 사람이 책임감까지 있어 책임감이 적은 나에게 지적을 하고 쓴소리를 한다면 그것보다 무섭고 부끄러운 순간이 없더군요. 정말 착하고 책임감 있는 사람이 나에게 화를 내는 것이 아닌 낮은 톤으로 진지하게 나를 비판하고 지적을 하면 그것보다 무서운게 없습니다.
    나에게 필요한 것들이지만 동시에 제일 피하고 싶은 것들이죠.
    막상 표창원님의 생각을 들으니 제 생각도 정리가 되고 도움이 많이 됐네요.
    좋은 영상 감사합니다.

    • @user-iv5fk5lf9n
      @user-iv5fk5lf9n 3 년 전 +24

      이답글은 저에게 힘이되요 우울증 환자인 저는 이답글을 계속 읽어보고 마음을 다스려요

    • @user-em7go8jx6v
      @user-em7go8jx6v 3 년 전 +12

      공감합니다 ..

    • @qna9504
      @qna9504 3 년 전 +13

      저에게도 힘이 되어 캡쳐했습니다 감사해요

    • @user-er3lp9qd7q
      @user-er3lp9qd7q 3 년 전 +3

      댓글 캡쳐 했습니다 감사합니다 그리고 행복하세요 🤗

    • @molinmo9169
      @molinmo9169 3 년 전 +21

      정말 공감합니다. 제가 처음 사회생활 할 때 대단히 유명하진 않지만 나름 문화계에서 호평을 듣는 사람 밑에서 일한 적이 있습니다. 뉴스에도 나온 적도 있는 사람. 첫 직장인데 정말 그런 극악한 곳이 없었어요. 직원인 저한테 뿐만 아니라 거래업체한테도 갑질이 어마어마해서 거래처 분들이 저한테 마구 하소연을 하다가도 '에효. 그래봤자 매일 옆에서 일하는 그쪽 보다 힘들겠어요. 고생이 많네요.' 하며 되려 저를 위로해줄 정도였네요...ㅋㅋ
      어찌나 자만이 지나친지 맨날 하는 말이 '나는 남이 하는 말 잘 들어. 단 내가 인정하는 사람 말만' 이라고 하며 직원이나 하청업체 직원들의 말은 '늬들이 뭘 몰라서' '늬들이 무능력해서'라고 싸그리 무시하고... 자기가 살랑살랑 모신 윗사람들에게 받은 평가만 진실이라고 믿는 오만함과 어리석음.... 그 사람에 대해 알고 싶으면 그사람 밑에 사람에게 물어보라는 건 정말 참 진리입니다.
      제가 학력이 별로라 컴플랙스도 많았는데 정말 그때 별 꼴을 다보며 진짜 학력 좋아도 별거 없고 다 부질없구나 싶더라구요... 정말 극악학 갑질과 억지에 견디지 못해 회사를 뛰쳐 나왔고 거의 1년을 협박에 시달리다가 결국 제가 사과 받았네요...ㅎㅎ 너한테 못할 짓을 했다 미안하다... 다시 같이 일해달라... 시원하기도하고 우습기도 하고 그렇네요. 그게 벌써 한 8년 전? 일인데 아직도 같이 일해달라 연락이 옵니다ㅎㅎ 그렇게 잘난 척하더니, 잘난 분들한테 인정받는다더니.. 도와주는 사람이 아무도 없나봐요ㅎㅎ
      정말 사회생활 시작을 쓰디쓰게 보냈고.. 너무 별꼴을 다본지라 그 후 어떤 꼴을 봐도 '그러려니' 너무 무뎌져서 부당한 것고 부당한지 누가 말 안 해주면 모를 때도 있고 그렇습니다만.. 그래도 나름의 긍지랄지요. 정직하게 사는 것. 사람을 귀하게 여기는 것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고 행동하게 되었습니다. 나이에 비해 이룬 건 없지만 부끄럽진 않게 산 것 같아요.
      통장 잔고보다 가치있고 소중한 게 '부끄럽지 않게 살아온 시간' 같습니다 ㅎㅎ 나이에 비해 이룬 게 너무 없어서 부끄럽고 우울해질 때가 많은데... 영상과 선생님의 댓글을 보고 마음을 다시 다져봅니다^^ tmi가 너무 많았네요 제가 ㅎㅎ

  • @lovenature2939
    @lovenature2939 3 년 전 +6

    저건 수사관들이 증거를 계속 가지고 있어서 가능했지만, 그렇지 않은 증거들이 더 많다 해요 ㅠㅠ 오랫동안 증거들을 계속 보관할 수 있는 증거 보관소가 하루 빨리 생겼으면 좋겠네요..

  • @user-tg3wf4yw1b
    @user-tg3wf4yw1b 3 년 전 +2

    너무 멋진분.응원합니다!

  • @user-qd2be7wb5e
    @user-qd2be7wb5e 3 년 전 +970

    진짜 소름이 쫙돋네.. 현장 수사관들 증거품
    오ㅏ....... 표창원님은 참 말도 잘하심 진짜 이야기에 확 몰입되네 소름이 쫙..
    경찰들 참 대단..

    • @user-lt2wo8yx5j
      @user-lt2wo8yx5j 3 년 전 +1

      표창원이 말잘한다니 ㅋㅋㅋ tv라 정제된거만 보니까그러지 이준석이랑 표창원 토론한거보고와서 얼릉 삭제해라 ㅋㅋ

    • @dbsaldus716
      @dbsaldus716 3 년 전 +1

      6백번째 좋아요를 드려요

    • @Kkrispy123
      @Kkrispy123 3 개월 전

      권일용 같은 분들이 현장 다니면서 증거 보고 범죄자들 면담하는 진짜 프로파일러지 뭔 그냥 표창원은 범죄심리학 가르치는 교수임

  • @user-um8sf7dh7v
    @user-um8sf7dh7v 3 년 전 +4566

    이해가 안됨
    😐

    • @taejinkim8786
      @taejinkim8786 3 년 전 +142

      원래 재판이라는 시스템 자체가 가해자를 보호하기 위함임...

    • @user-gz7sw7yw6f
      @user-gz7sw7yw6f 3 년 전 +247

      왜냐면 지들이 범죄저지르고 지새끼들이 범죄저질러서 어떻게든 감면해주려고

    • @daeyeongseo9530
      @daeyeongseo9530 3 년 전 +82

      무죄추정의 원칙 때문이죠 ㅋㅋㅋ 그렇기에 우리나라 형사 사법 제도가 피고인에게 유리하게 설계되어 있는거고요 ㅋㅋ

    • @user-ji3lz2bd3y
      @user-ji3lz2bd3y 3 년 전 +88

      우리나라 형법의 클라이언트가 사실상 범죄자(가해자)이기때문입니다,,거기다 우리나라의 형법의성격도 "순화" 이죠 죄를 반성하고 사회에돌려보낸다는 초점에 맞춰져있어서 가해자에게 이롭고 최대한 형을 줄일수있는 법으로 범벅이되어있다고 봐야합니다..

    • @user-bh6pt8nt6v
      @user-bh6pt8nt6v 3 년 전 +12

      전세계적으로 심신미약은 다 있어요

  • @user-vg9ki1fu4w
    @user-vg9ki1fu4w 3 년 전 +14

    표선생님 멀리서 선생님을
    응원합니다!!
    언제고 큰일을 나라에 이익된 일을 하실분으로
    저는 생각하고 있읍니다!!!

  • @user-iq6pg4kp7v
    @user-iq6pg4kp7v 3 년 전 +39

    태완이가남겨준 살인죄공소시효폐지가
    가장 마음아프고 기억이나네요
    정작 태완이사건은 마지막공소시효사건이됐지만...

  • @user-xv2wg9nq5h
    @user-xv2wg9nq5h 3 년 전 +1785

    ㅋㅋㅋㅋㅋㅋ 모든 표를 자기한테 오게하고싶다고 말씀하실때 귀여우심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bd3fp8nr7v
      @user-bd3fp8nr7v 3 년 전 +46

      귀엽우시고, 멋진 분이시지만 이준석이랑 토론한거 보고 정뚝떨

    • @user-fd7um2xr7z
      @user-fd7um2xr7z 3 년 전 +17

      장재현 공감... 진정한 내면의 본모습을 본듯한 느낌

    • @Littleprince70
      @Littleprince70 3 년 전 +5

      장재현 왜요???어트케 토론했는데요? 함 보고 싶네요

    • @user-yy9cd9mq4n
      @user-yy9cd9mq4n 3 년 전 +1

      @@Littleprince70 찾아보시면 돼요!

    • @user-rm8dh3bw8x
      @user-rm8dh3bw8x 3 년 전 +35

      @@user-bd3fp8nr7v 님이 이준석 그분이랑 토론하면 제정신으로 할수있겠어요? 적어도 본인이 못하는거 바라지말자구요

  • @user-vh5pz3pe9g
    @user-vh5pz3pe9g 3 년 전 +578

    예전에 표창원님 사진에세이집을 본적 있는데요,
    셜록에 대한 애정이 많이 느껴져서 흥미있게 보았었는데,
    미제사건에 대한 자괴감에 영국 유학길에 올랐을줄은 몰랐네요..
    외모와 다르게 (??) 순박하기도 한것같고 정이 많이 가는 분이예요.ㅎㅎ

    • @younklee4798
      @younklee4798 3 년 전 +2

      표창원 이분이 박근혜 대통령님 누드 사진을 국회에 걸었던분 아닙니까? 그러면서 착한 사람이 무섭다고요? 기가 차네요.

    • @sunnamshin6291
      @sunnamshin6291 3 년 전 +4

      @@younklee4798표창원 전 의원은 한나라새누리당의 의원이 아닙니다.

    • @younklee4798
      @younklee4798 3 년 전

      있습니다.찾아보세요.

    • @user-sn7gn8jh7f
      @user-sn7gn8jh7f 3 년 전 +31

      @@younklee4798 니들은 허구한 날에 맨날 유튜브에 허위사실 유포나 하지 기가 차는 건 프로파일러 영상 보러온 사람들이다 참 니들이 애쓴다고 밖엔...ㅋㅋ

    • @user-ko6tt4wz5h
      @user-ko6tt4wz5h 3 년 전 +3

      우왕 정확히는 원래 마네의 올랭피아라는 작품을 패러디해서 뒷배경에는 침몰하는 세월호와 나체인 박근혜 전 대통령이 자고있고 최순실이 주사기 바늘을 들고있는 그림이 표창원 이분이 여신 전시회에 올라왔습니다. 그런 그림을 국회에 걸었던건 맞습니다. 표창원분께서는 인터뷰에서 사전에 작품내용은 몰랐다고 말했다네요.

  • @user-pr1rt4cs9b
    @user-pr1rt4cs9b 3 년 전 +6

    편집 잘하셨다!!전율이쫙~~편집하시는분 고생많으셨습니다 잘봤어요!

  • @user-il9ek1bf4o
    @user-il9ek1bf4o 3 년 전 +95

    표창원님 너무 좋다 ㅋㅋㅋ 마지막에 너무 인간미 뿜뿜 ㅎㅎㅎ

  • @mialog12
    @mialog12 3 년 전 +493

    올초에 영국항공 같이 타고 한국 들어왔는데 생각과 달리 이코노미 타시더라구요! 유학도 하셨다고 해서 업무차로 다녀가셨는지 모르겠지만 당연히 비즈니스 탈거라고 생각했는데 빽빽한 이코에 같은 라인에... (프이코라도 타실줄 알앗는뎈ㅋㅋ) 의원 공무로 다녀오셔서 그런가 무튼 신선했어요! 그알때부터 팬이었어요

  • @dbsumin1
    @dbsumin1 3 년 전 +459

    와 소름이다... 그때 당시엔 dna 검사기계도 없었는데 그걸 30년동안 보관 소름 ㄷㄷㄷㄷ

  • @shinekim202
    @shinekim202 2 년 전 +1

    표창원 프로파일러님 멋있어요~ ^^
    통상적으로 착한사람은 이용하기
    좋고, 통제하기에 좋고, 만만하게
    생각하기에 딱~ 좋은 대상으로
    생각할 수 있다고 생각하기 쉽
    지만~ 양심적인 사람은 착한
    사람에게는 절대로 악하게 할 수
    가 없기 때문에 착한사람이
    젤 무섭다는 심오한 철학적인
    말씀이란 생각에 철학적인
    면에서도 뛰어난 생각의 분이
    라는 생각에 존경스러웠습니
    다~ ^^

  • @pasongsongmi
    @pasongsongmi 3 년 전 +3

    조세호님이랑 표창원님 하이파이브 너무귀여워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sk4ih4xt2r
    @user-sk4ih4xt2r 3 년 전 +354

    범인들은 막상 죄의식도 없는데..피해자들과 경찰들이 고통스러워했다는게 참 안타깝다!ㅠㅠ

  • @user-mq7ow2mj2v
    @user-mq7ow2mj2v 3 년 전 +883

    꽃길만 걸어오신 줄 알았는데 초반에 힘든 시간이 있으셨구나...그래서 더 잘되신 걸 수도...사람은 이래서 역경이 필요하다며..
    중후한 관록의 멋이 느껴집니다!

    • @KoreanMonkey.racism
      @KoreanMonkey.racism 3 년 전 +7

      이준석이랑 토론할때 꼰대처럼 훈수두고 울컥하고 어버버하던게 엇그제같은데요

    • @user-is6lv8ju9e
      @user-is6lv8ju9e 3 년 전 +12

      정준하 이준석같은인간이랑 얘기하면 그렇게 될수밖에

    • @user-bt3be2hx7o
      @user-bt3be2hx7o 3 년 전

      페미코인타신분아님?ㅋㅋ

    • @alucard072
      @alucard072 2 년 전

      눈에보리지않을뿐이고 알리지않아그렇지 어느직업이든 한분야에 십년이상 종사하면 산전수전 다 겪는거

  • @user-cf5xb1mx4l
    @user-cf5xb1mx4l 3 년 전 +4

    프로파일러라는 직업이 널리 퍼질 수 있게 한 인물 중 한 명인 표창원 프로파일러, 범죄의 진실을 밝혀내기 위하여 노력하시는 프로파일러 분들 항상 존경하고 응원합니다!

  • @user-hw4wx9ij9y
    @user-hw4wx9ij9y 3 년 전 +2

    표창원님 너무 좋아요~~ 응원합니다^^*

  • @hsn6080
    @hsn6080 3 년 전 +742

    와 35세에 경찰대 행정학과 교수???대박이다;;
    엄청난 스펙이네여

    • @user-xv4wi5go8k
      @user-xv4wi5go8k 3 년 전 +3

      유학 잠깐 갔다왔다고 교수 달아줌

    • @doridoricoco
      @doridoricoco 3 년 전 +153

      @@user-xv4wi5go8k 뭘안다고 함부로 이런글씀?

    • @user-cy7df8wr7h
      @user-cy7df8wr7h 3 년 전 +31

      @@user-xv4wi5go8k 그럼개나소나 유학가지 붕시나

    • @user-xv4wi5go8k
      @user-xv4wi5go8k 3 년 전 +1

      @@user-cy7df8wr7h 그래서 개나소나 유학가자나 이제

    • @user-cy7df8wr7h
      @user-cy7df8wr7h 3 년 전 +39

      @@user-xv4wi5go8k 개나소나가유학가면다 교수돼냐고 ㅅㅂ

  • @jya6267
    @jya6267 3 년 전 +670

    갑자기 생각나는건데 왜 우리나라는 범죄자의 인권은 보호하면서 피해자의 인권은 보호하지 않는걸까..피해자가 사망했더라도 사람인데

    • @user-yc3fg5wp7s
      @user-yc3fg5wp7s 3 년 전 +1

      대한민국 건국시기부터 보세요 그럼 왜 그런지 알게 될 겁니다

    • @saee8516
      @saee8516 3 년 전

      @@user-yc3fg5wp7s 어디에 나오나용

    • @user-yc3fg5wp7s
      @user-yc3fg5wp7s 3 년 전 +27

      @@saee8516 대한민국이 처음 세워지고 제일 먼저 만든법이 정조법이라고 한참 정조법 폐지운동할때 그와 관련된 연구자료 다큐멘터리가 나오던 시절 에 관습으로 내려오던거라 조선 후기에 자신들의 편의에 만들어진거라 경국대전에도 없는 거라더군요 90년대때 정조법 때문에 특히 아동성폭행 범이 그 법에 따라 여자가 죽을 만큼 저항하지 않으면 강간이 아니라는겁니다 화간이라나 그런 다큐멘터리가 방영되던시기였죠 그때 여성단체들 여성법조인부터 참으로 많은분들이 싸웠죠 그것 말고도 언제나 피해자가 억울하고 가해자를 위한 법들 사기죄도 죄다 첫단추부터 잘못 됐던군요 왜 그 법을 만들고 그 법을 승인한 자들이 어떻게 부를 쌓았을까요 물론 그걸 고칠 기회는 있었지만 역사의 소용돌이에 그게 안되었어요 지금 우리가 알고 있는 모든 부조리가 그때부터였네요 그것말고도 많아요

    • @user-oe4gs5hm5x
      @user-oe4gs5hm5x 3 년 전

      @@user-yc3fg5wp7s 1. 폭행 또는 협박으로
      2. 사람을: 2013년까지는 "부녀를"이었는데 법이 바뀌었다.
      3. 강(强): 그 의사에 반하여
      4. 간(姦): 간음/성교[5]
      하는 행위를 강간이라고 한다.
      강간 구성요건입니다. 1번을 입증할려면 저항이 필수입니다. 결론적으로 거부사실을 증명할 수 없다면 피해자쪽에서 몸에 방어흔이 있어야하지 않을까요?

    • @qorhvk726
      @qorhvk726 3 년 전 +19

      @@user-yc3fg5wp7s 근데 또 웃긴게 죽을만큼 반항하면 과잉방어로 넘어간다는게ㅋㅋㅋㅋ 아이러니하죠ㅠ

  • @brave8552
    @brave8552 3 년 전 +3

    기여우셔 ㅋㅋㅋ맨날 카리스마 있으신 모습보다가 기여우신 모습보니 인간적이고 좋네 ㅋㅋㅋ

  • @user-ot6di7dr9g
    @user-ot6di7dr9g 3 년 전 +2

    젊은 시절 풋풋한 모습도 보고 새롭네요. 언제나 믿음직한 모습 멋지십니다.

  • @i.luv.u...
    @i.luv.u... 3 년 전 +783

    자막존나웃기네 부캐 국회의원이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nx4bj5bb6c
      @user-nx4bj5bb6c 3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ㅋㅋ웃음소리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f5jp4zz2u
    @user-xf5jp4zz2u 3 년 전 +302

    살인자나 범죄자들이 조현병등 정신병 확률이 더 낮다고함.. 그들은 남들 미치게 해놓고 맘편히 잘사는거임

  • @roqhrcl______
    @roqhrcl______ 8 개월 전 +1

    범인을 잡기 위해 단 1%의 가능성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하시는 경찰분들, 프로파일러분들 정말 존경스럽습니다. 특히 표창원 교수님의 무서운 사람 정의가 정말 기억에 남아요. 착한 사람이 제일 무서운 사람이라는 말을 꼭 기억해두겠습니다. 프로파일러분들 응원하겠습니다!

  • @user-is3zv9tv9g
    @user-is3zv9tv9g 3 년 전 +32

    표창원님 너무 큐티하시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rn8hr3tq6b
    @user-rn8hr3tq6b 3 년 전 +445

    엄청 심각한 얘기만 하다가 마지막에 100만원 현찰로 받고 엄청 좋아하는 모습 왜케 웃기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teddy._.
    @teddy._. 3 년 전 +235

    17:26 하나 맞추시고 너무 귀여운거 아니냐고ㅋㅋㅋ

  • @user-mw8oz6zy4q
    @user-mw8oz6zy4q 3 년 전 +4

    6:33 아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조세호 이 대화에서 이 돌발 행동은 뭐냐곸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뜬금없어서 개웃기면서 개귀엽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Yewon2ddonggo
    @Yewon2ddonggo 3 년 전 +2

    태어나 처음으로 너무 추악하다는 감정을 느꼈다 범죄자들 너무 추악한 인간들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었다 진짜 어른들이 말하는 " 세상은 넓고 또라이는 많다" 는말이 진짠가보다 진짜 충격적인것은 아직도 잡히지 않은 혹은 지금은 풀려난 범죄자들이다 이사람들이 어디서 또 사람들 죽이진 않을까 아니면 혹시라도 내가 피해자가 될수도있지않을까라는 생각이 머리를 스쳐지나가면서 발톱까지 소름이 돋았다 코로나때문에 안그래도 못나가는데 3학년 반배정도 온라인으로 받게 생겼는데 이 영상 보고 더 나가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했다 그리고 나라 망하게 생겼는데 왜 자꾸 나가냐 이것들아 나가지말라면 나가지마 모이지마 배달만 시켜 뒹굴거리는거 제일 좋아하더니 왜 지금은 나가고싶어 안달났어..!!!!!!!!! 놀려고 나가는 사람 목적없는 무빙하는 사람들 내눈에 걸리면 콱 그냥 물고 튄다 나 좀비임

  • @user-yu7se6ev5o
    @user-yu7se6ev5o 3 년 전 +308

    이 분 티비에서 옛날에 봤을땐 냉철하고 차가운 사람인줄 알았는데 ㅋㅋㅋ 알고보면 귀여운 분이셨네 ㅋ 상금 받고 폴짝 뛰는거보면

    • @rubestodimon1162
      @rubestodimon1162 2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국회에서 개판치고 이미지 관리하러 착한척하는 가증스러운 인간인데 이걸 또 속네 ㅋㅋㅋㅋㅋㅋㅋㅋ 이러니깐 감성따라 문재인찍지

    • @user-gk4gc3en3w
      @user-gk4gc3en3w 2 년 전 +2

      @@rubestodimon1162 밑에 말은 빼고 더 교양있게 말했으면 사람들이 들어줄 가능성이 늘어날 듯 :\

    • @user-vt3qf8lb4h
      @user-vt3qf8lb4h 2 년 전 +1

      @@user-gk4gc3en3w 안그래도 알사람은 앎.
      페미니스트에 정치하면서 나이하나로 꼰대짓하는던 전과가있어서

    • @gkfrjdjqtekdk
      @gkfrjdjqtekdk 2 년 전

      @@user-gk4gc3en3w 경찰, 프로파일러로서는 존경심이 드는데 정말 정치해서는 안될 분임. 안그래도 표창원씨가 정치에 회의감이 들어서 자발적으로 정계 은퇴하시긴 했지만은 정치인으로서의 4년은 정말 이건 아니다.. 였음

  • @user-ot1oy7ge6k
    @user-ot1oy7ge6k 3 년 전 +841

    35살에 경대 교수를 한거야? 미쳤네 ㄷㄷㄷ

    • @dh9296
      @dh9296 3 년 전 +18

      경대 출신은 경대 교수위원으로 많이 와요!

    • @rl2898827
      @rl2898827 3 년 전 +8

      @@dh9296 경대출신들 그럼 다 교수할수 있겠네요?

    • @dh9296
      @dh9296 3 년 전 +7

      @@rl2898827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ㅎㅎ

    • @rl2898827
      @rl2898827 3 년 전 +177

      @@dh9296 그쵸? 그래서 35살에 교수하는게 대단한거 같아요

    • @randel1234
      @randel1234 3 년 전 +23

      @@rl2898827 ㅋㅋㅋㅋㅋㅋㅋ닉네임에서 리듬이 느껴지네요ㅋㅋㅋㅋㅋ 랜덤게잌ㅋㅋㅋㅋㅋ

  • @user-mh4bg4ug5z
    @user-mh4bg4ug5z 3 년 전 +1

    이분 보면 왜 자꾸 전에 라스나와서 낙법시범보여줫던게 생각날까요 ㅋㅋ 되게 귀여우시던데~~
    일할때는 엄청 진지하고 예리하고 사적에선 엄청 귀여우신면이 있으신듯.~

  • @user-we7js8vd5z
    @user-we7js8vd5z 3 년 전 +29

    초범이 재범되고
    바늘도둑이 소도둑되고
    동물학대에서
    사람으로 옮겨 갈수없게
    끊을수 있는
    막을수 있는
    그런 법이 제대로 좀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