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알던 마블이 아닌데?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 스포일러 리뷰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5. 12.
  • 닥터 스트레인지 : 대혼돈의 멀티버스 스포일러 리뷰입니다!
    역대급의 호불호가 나뉘는 작품! 여러분들의 감상은 어떠셨나요?
    #닥터스트레인지
    #대혼돈의멀티버스
    #두클립
  • 영화/애니메이션

댓글 • 1.9K

  • @user-cz4vn7od9g
    @user-cz4vn7od9g 년 전 +1806

    처음에 볼때는 재밌게 봤는데 곱씹어볼수록 허점이 보이는 영화같습니다. 완다의 캐붕을 배우의 연기력으로 보완하고, 빈약한 전투 연출을 공포연출로 보완한 느낌이네요. 가장 아쉬운 점은 그동안 다른 영화에서 다양한 종류의 마법을 보여주던 닥터 스트레인지가 닥터 스트레인지 1편의 미러디멘션+노랑색 마법 원툴이 된 점이었습니다. 마블 캐릭터에게 있어 정점의 전투 연출을 보여준 감독이 단독영화의 감독이 아닌 팀업 영화의 감독이었던 루소 형제였다는게 아이러니한 점이네요

    • @user-sc5wc9kz6h
      @user-sc5wc9kz6h 년 전 +12

      이하동문~~~

    • @thanosgauntlet2156
      @thanosgauntlet2156 년 전 +113

      저도 주관적으로 이 영화 참 좋아하는데, 점점 단점들이 많이 보이더군요.

    • @user-ro2of2mx7m
      @user-ro2of2mx7m 년 전 +209

      ㅇㅈ 닥스 솔로 영화인데 닥스를 너프시켜버린...ㅠㅠ 이럴거면 완다 솔로무비로 완다 주연 닥스 조연 일케 나오지

    • @nojam8594
      @nojam8594 년 전 +67

      지금 이영화를 우리가 알던 mcu가아닌 다른 멀티버스라는 썰도 돌더라구요

    • @user-cn9me8jv3r
      @user-cn9me8jv3r 년 전 +55

      음표마법 ㅋㅋㄹㅃㅃ ㅋㅋㄲㅋ

  • @user-fz7nu5dr3q
    @user-fz7nu5dr3q 년 전 +152

    그냥 마블은 원래 잘하던 감독들 데리고 오는게 맞는거 같음.. 최근 샘레이미,클로이자오만봐도 두분다 대단한분들이고 특히 클로이자오는 오스카,베니스 시상식 휩쓸었던 분이신데 두분다 자기 색깔들이 너무 강한 감독들이라 호불호가 너무 갈리는거 같아요

    • @user-bz2nu3jt7o
      @user-bz2nu3jt7o 년 전 +15

      맞아요... 옛날 감독들 너무 그리움...

    • @user-xu4jq5ol7s
      @user-xu4jq5ol7s 년 전 +3

      고집 있는 틀딱 아저씨인데 스파3 미련 못 잊고 완다를 망쳐 놓네 마블측 고소하거나 새로 다시 찍는게

    • @soundjung
      @soundjung 년 전 +1

      @@user-xu4jq5ol7s 진짜 다시 찍었으면 좋겠다,, 그럴리는 없다만은 장점이 확실했던 만큼 단점도 너무
      확실하게 보였던 작품이니깐 아쉬웠음

  • @moonase
    @moonase 년 전 +117

    스파이더맨에서 나왔던 닥스보다 못한다는 느낌받음... 닥스영화인데 닥스가 주인공이 아닌 느낌이고 아메리카의 각성을 돕기 위한 주연급 조연으로 느껴졌고 제대로 된 전투씬도 생각보다 적었고 닥스 끼리 오선지에 룬문자 같은걸로 싸우는게 살짝 유치하다고 느껴지기도 했고..

  • @aileho1780
    @aileho1780 년 전 +704

    진짜 백퍼 공감합니다. 인피니티워를 안 봤으면 모르겠는데 타노스랑 그렇게 싸우던 애가 방패랑 채찍 들고 근접전하고 음표 주고 받고 끝이 말이 되나.. 완다의 추격씬도 호러스러운 연출을 위한 거란 건 알겠는데 초능력 놔두고 왜 쩔뚝거리면서 쫒아가냐고..

    • @user-bz2nu3jt7o
      @user-bz2nu3jt7o 년 전 +67

      사실 일루미나티 건물을 현실조작으로 부수면 되는 걸 굳이 건물안에 들어와서
      추격신 찍는 거 부터 말이 안되죠.

    • @user-rf9kh5vq6c
      @user-rf9kh5vq6c 년 전 +40

      완다는 그나마 616 본인이 아니니 그렇다 치더라도... 스트레인지 액션은 아쉬웠음

    • @user-vs6wl5rv4c
      @user-vs6wl5rv4c 년 전 +14

      @@user-bz2nu3jt7o 그걸 부수면 차베즈도 죽잖아요..

    • @user-bz2nu3jt7o
      @user-bz2nu3jt7o 년 전 +8

      @@user-vs6wl5rv4c 정확히는 닥스가 문어랑 싸울때 버스처럼 분해한다는 표현이 맞을 둣.

    • @kim_monica89
      @kim_monica89 년 전 +5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닥스의 음표싸움은 왓이프에서 얼굴에 쓴 비샨티 주문을 표현 한 것 같았어요!

  • @user-gw8yc7cl2w
    @user-gw8yc7cl2w 년 전 +298

    사실상 소서러 슈프림 2명이서
    문어괴물에 고전? 했던 점
    (방심하다 맞고 기절하거나 칼질만 하는등)
    일루미나티 구성원들이 자신했던 것과 다르게
    너무 빠르게 완다 한명에게 쓸려나간거나
    닥스 vs 닥스 에서도 기대했던 것보다
    너무 단조롭다고 해야되나요..
    다른것보다 액션부분에서 아쉬운게 많았습니다.
    비샨티의 책도 아쉬웠어요.

    • @NON-AME
      @NON-AME 년 전 +1

      일루미나티 순삭에서 진짜 제대로 빡친게 해당 캐릭터들과 그들을 좋아하는 팬들에대한 존중이나 배려가 하나도 없다고 느꼈음
      프페X가 뭐 싸워보려는 시도조차 못하고 무방비 상태에서 목꺾여 죽어?
      블랙볼트가 입막혀서 대가리가 터진다고?
      리드 리차드 갖고 스파게티를 만들어?
      캡마가 언제부터 겨우 동상에 깔려 죽는 캐릭터였지?
      만약 다른 감독이 토비 맥과이어 스파이더맨 카메오로 불러다가 하는 일 없이 차에 치여 죽는 걸로 끝나는 걸 보면 용서가 되실까요 감독님?

    • @user-ji1io8gi3g
      @user-ji1io8gi3g 년 전 +6

      저는 오히려 비샨티의 책 비샨티의 책 강조하다가 그게 없어지고 가장 닥스스러운 방법으로 해결하는 게 멋있었는데... 약간 맥거핀스러운 부분으로 남는게 조금은 아쉽기도 한 것 같아요!

    • @yaya1233
      @yaya1233 년 전 +43

      소서러 슈프림급이 미러전 하는데 음표싸움 하는 거 진심 개구렸죠.. 일단 여태 봐왔던 웅장한 닥스 스타일이 아니었던데다 닥스가 평소 쓰는 마법 자체가 설정상 신들의 힘을 빌려오는건데 이 음표마법은 비샨티의 마법인지, 사이토락의 마법인지 와툼의 마법인지 기원도 모르고 마법진도 없음. 기원을 모르고 진도 없다는 건 닥스 세계관에선 그냥 마법사 혼자만의 힘으로 쓸 수 있는 잡기술 수준의 하위 마법이라는 건데, 멸망한 우주라 끌어올 힘이 없어서 그런 거였다면 그걸 연출에 넣었어야 한다고 봄.
      진짜 팬은 1도 고려안한 꼰대 감독의 자위용 작품이었음

    • @marinemilk4507
      @marinemilk4507 년 전 +6

      @@yaya1233 동감

    • @77ILI
      @77ILI 년 전 +7

      @@yaya1233 공감. 확실히 감독이 마블 영화를 안본 사람인듯...

  • @star_sea05
    @star_sea05 년 전 +153

    카마르타지에서 마법사라는 사람들이 활쏘고 칼들고 대포쏘는 장면에서 좀 심각함을 느낌, 완다가 쎄도 카마르타지에 모든 소서러슈프림들이 나왔는데 그래도 좀 비비진 않을까 하는 순간 마법사보다 훨씬 진짜 마법사같은 완다의 싸움씬이 펼쳐진게 너무 아쉬움

    • @frontpaw
      @frontpaw 년 전 +36

      카르마 타지서 활질하다가 불랑기포 쏘는거 보고 16세기인줄...

    • @Kishumarie
      @Kishumarie 년 전 +14

      소서러수프림은 웡 하나입니다... 들 이 아니라구요

    • @Leedongheon08
      @Leedongheon08 년 전 +3

      애초에 난 영화 볼때 그 씬에서 완다 비전 에서 스칼렛위치는 소서러 슈프림 보다 강하다고 다크홀드에 써있으니까 그럴수있다 생각했긴 했음

    • @user-qo2wi8xh9k
      @user-qo2wi8xh9k 년 전 +2

      걔넨 그냥 생텀 지부장임

    • @user-bx1ks2ss9k
      @user-bx1ks2ss9k 년 전 +3

      근데 생각해보면 엔드게임 에서도 완다는 타노스를 혼자서 그냥 개발라버림..
      그때보다 훨씬더 쌔진 완다라고 생각하면 납득됨

  • @Joejingo
    @Joejingo 년 전 +153

    음표씬은 나만 어이없었던거 아니구나 ㅎㅎ 저는 미국 작은 도시에서 첫날에 봤는데 객석이 꽉 찼음에도 불구하고 미친듯한 환호가 들린건 딱 두번, 한번은 리차드 등장할때 한번은 프로페서 등장할때 ㅋㅋ

    • @bfnlee1651
      @bfnlee1651 년 전 +2

      막상막하의 상대의 전투에서 아주 근소한차이로 싸워서 이긴다는 것에서 나름 멋진장면이었다고 생각합니다

    • @user-ls6hz3zf8n
      @user-ls6hz3zf8n 년 전

      음표가 대체 뭐가 문제인거냐 음알못들인가

    • @choi_yy
      @choi_yy 년 전 +9

      ㅈㄴ간지나게 싸우던 애들이 음표로 싸우는게 ㅋㅋㅋ

    • @user-bz2nu3jt7o
      @user-bz2nu3jt7o 년 전 +2

      @@bfnlee1651 전 인피니티 워에서 닥스vs타노스 전투보다 너무 유치하다 싶었어요.

    • @RA47485
      @RA47485 년 전 +2

      ​@@user-ls6hz3zf8n 음알못이랑 무슨 관계인뎈ㅋㅋ

  • @user-rt3wh3xk1d
    @user-rt3wh3xk1d 년 전 +108

    역시... 일루미나티 장면은 저와 느끼는 바가 비슷했네요..
    이 세계의 어벤져스 급인데 코믹스 생각하면 지성집단이라곤 하지만 완다가 저렇게 쉽게 이길 수준이었다면 그만큼의 전투씬이라던가 그들의 파워를 보여줄만한 장면이 있었어야 하는데 그 부분이 부족했고 매우 아쉬웠다고 생각합니다.

    • @myoungjunkimmj8833
      @myoungjunkimmj8833 년 전 +3

      그 멤버로 타노스 이겼는데 물론, 그쪽세계 닥스는 없었지만 완다한테 개쓸림 ㅋㅋㅋ

    • @sirheixnsk2403
      @sirheixnsk2403 년 전 +5

      @@myoungjunkimmj8833 근데 에초에 완다도 타노스 압도했잖아.. 엔드게임에서 스톤 없는 풀템 타노스 찢을뻔 한게 완다임 그때는 완전한 스칼렛 위치 각성 전에 책도 얻기 전인데 그 정도였는데 지금은 각성에 책도 얻어서 파워밸런스는 맞는거같음 이루미나티도 결국 타노스를 다구리로 잡은거니까 비교적 약했던 완다가 1대1로 타노스 잡을 수 있던거 생각하면 딱 괜찮은 파워 밸런스 같은데 그리고 에초에 일루미나티는 닥스가 조심하라해도 안듣고 방심하다가 2명 뒤지고 시작해서 그런것도 있고 방심+완다 각성 이걸로 다 커버 가능할 정도의 힘 차이이긴 했지

    • @user-jp9lc5hz9v
      @user-jp9lc5hz9v 년 전

      @@sirheixnsk2403 아니 시바 제금까지 뭘 봤노ㅋㅋㅋㅋ 완다가 이기는건 당연한건데 팬들의 니즈를 ㅈ까고 B급감성으로 액션신 죠져논게 문제라고ㅋㅋㅋ

    • @hookhook9617
      @hookhook9617 년 전

      근데 완다와 같은 세계관 어벤져스도.. 스칼렛위치로 각성한 완다가 진심으로 다 죽이려고 들면 다 똑같이 3분컷당하는게 밸런스가 맞긴 함...
      그 세계의 완다는 행복한 완다였기에 완다가 얼마나 강력한지 모르고 위협이 안되어 경계도 안하고 있었고 맨날 사고치는 닥스가 더 위험한 인물이라고 평가할만 하기도 하고..

    • @user-yn1eb1pu7l
      @user-yn1eb1pu7l 년 전

      @@sirheixnsk2403 그렇다쳐도 노멀 타노스를 각성한 토르,아이언맨,캡아가 동시에 덤벼도 못이겼는데 전혀 강함이 보이지않는 저 다섯이 어케 이겼단건지 글고 같은 팀인데 팀워크는 1도 안보이고 아무리 스칼렛위치라 해도 납득하기는 힘든 전투였음

  • @uny1303
    @uny1303 년 전 +292

    닥스 강제너프가 너무 큰듯... 나름 인피니티 워에서 가장 잘싸운 캐릭터중 한명인데 너무 약해보일뿐더러 가장 기대했던 전투씬이 이전에 보여줬던것보다 심하게 투박해진거같음

    • @teammilan7779
      @teammilan7779 년 전 +8

      엔드게임에선 크게 보여준게 없고 인피니티워에서 많이 보여줬죠

    • @zzjun.k
      @zzjun.k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 진심이네

    • @user-fi2lb2mw5n
      @user-fi2lb2mw5n 년 전 +10

      그냥 감독의 역량 부족 때문인 것 같아요….

    • @user-wk6ez2hn5p
      @user-wk6ez2hn5p 년 전 +24

      5년동안 쉬어서 태초마을행.

    • @user-un6lt2pu9v
      @user-un6lt2pu9v 년 전 +21

      엔드겜에서 물만막은..ㅋㅋㅋㅋ

  • @user-if9be1xk9j
    @user-if9be1xk9j 년 전 +121

    기대컨에 실패한 관객들과 그 기대치를 한없이 올려버린 제작사ㅋㅋ

    • @Napalm47
      @Napalm47 년 전 +26

      이거를 백번 양보해도 절대 수작도 아님 아무리 봐줘도 평작

    • @user-sh2fk4xo1l
      @user-sh2fk4xo1l 년 전

      기대가 없었어도 망

  • @Nada-vc3sx
    @Nada-vc3sx 년 전 +269

    제임스 건이 맡앗으면 어땠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샘레이미식 공포연출도 좋았지만 뭔가 가벼워진 느낌, 자기 영화 오마주하기 바빴던 느낌이고 완다가 가진 환각과 흑마법 연출엔 더 탁하고 어두운 제임스 건이 더 잘 어울렸을것 같습니다.

    • @7504_mokpyo
      @7504_mokpyo 년 전 +9

      제임스건은 가오갤감독이고 제임스완아닌가요

    • @Nada-vc3sx
      @Nada-vc3sx 년 전 +7

      @@7504_mokpyo 대박 마자요 저도 아까 이야기 하다 알았는데 댓글 달려있넹

    • @kor.ladtion
      @kor.ladtion 년 전

      미국에서 영화볼때 신기했던게 환호하고 농담하는 장면에서 다같이 웃는거...

    • @7504_mokpyo
      @7504_mokpyo 년 전

      @@kor.ladtion 미국은 그런문화가 많이발달했다네요

  • @yeondubumental
    @yeondubumental 년 전 +71

    진짜
    장면 넘어가는 구식 연출들 보면서 '하하 완다비전 시트콤 보는건가' 생각하고,
    완다 파워워킹+ 일루미나티 개같이 멸망 씬에서 '이 감독이 이렇게 엿을 먹일려 하는구나' 를 느끼고,
    음표 스트레인지들 보면서 저는 그만 정신을 잃고 말았읍니다...

    • @user-bz2nu3jt7o
      @user-bz2nu3jt7o 년 전 +13

      얼굴 클로즈업 진짜 너무 유치하고 구리고 지루하고 한심했죠.

    • @liveletdie4
      @liveletdie4 년 전 +2

      음표싸움=피아노배틀

    • @beeryom
      @beeryom 9 일 전

      음표스트레인짘ㅋㅋ큐ㅠㅠㅠㅠ 넘웃겨요..

  • @heon_ju
    @heon_ju 년 전 +572

    진짜 예고편 까지만 해도 기대치는 토르 라그나로크 수준 혹은 그이상이였는데,,,,
    기대치가 너무너무 높아졌어서 ,,,ㅎ

  • @pandam949
    @pandam949 년 전 +87

    저는 항상 마블 영화는 ‘이보다 최선의 작품은 없다’라고 생각했었는데, 이번만큼은 ‘이보다 쫌 더 잘할 수 있지 않았을까 ㅠㅠ’ 라고 생각하게 만드는 영화였습니다

  • @user-gp8ci3xw1u
    @user-gp8ci3xw1u 년 전 +102

    저는 반대로 호러씬 때문에 미간을 찌푸렸던것 같아요! 히어로물에 호러의 요소를 접목시키는 시도 자체는 이전에 많이 없던 사례니까 좋기는 하다만, 호러 포인트를 만들려고 어거지로 끼워넣은 연출때문에 답답함을 느끼고 몰입도 많이 깨졌어요. 예를들면 8머시기 유니버스에서 닥스가 완다로부터 지하에서 도망치는 장면,, 갑툭튀를 연출하려고 그렇게 하신것 같은데 가둬놓고 왜 멍하니 문만 바라보고 있는지 너무 답답했고 지금 상황에서 저게 꼭 필요한 것일까 싶더라구요. 이런 식으로 호러 요소와의 결합속에서 세세한 디테일에 충돌이 생겨서 많이 아쉬웠어요. 다만 극 자체의 분위기를 초반에 쾌활한 액션+히어로물에서 점차 점차 호러스럽게 분위기를 옮겨가는 그라데이션틱한 전개가 꽤나 괜찮은 느낌을 준다는걸 영화를 보면서 깨닫게 되었네요! 그리고 꼭 귀신이나 기괴한 인간의 심성 등 대표적인 공포 요소가 아니라 한 인물의 앞도적인 무력 앞에서 느껴지는 호러는 또 신선했어요! 그리고 찰스와 완다의 정신 배틀 장면도 너무 어색했다고 생각했었는데, 다른 시퀀스의 톤이 너무 튀었고 (아무리 정신세계라고 한들 어울리게 만들었다면 좋았을텐데요! 기존 엑스맨 시리즈에서 정신세계를 표현하는 방법과 잘 버무려봤다면 또 어땟을까도 싶어요!) 호러 영화 계에서는 자칫 클리셰같은 연출장치라서 어느정도 보는 눈도 맞춰져 있는게 사실인데 거기에다가 히어로물+마블 세계관이라는 미적 구색을 끼워넣은게 뭐랄까 조화롭지 못하고 어색한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리고 중간 중간 쫓기는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여유로운 전개, 제대로 빛도 못보고 사라져버린 비샨티의 책 등 흥미로운 컨셉을 갖춘 것들이 많았는데 의미없이 소모되는것들도 눈에 띄었구요. 그리고 음악으로 전투하는 씬은 저는 개인적으로 불호였는데, 눈은 즐거웠지만 아무래도 사운드가 잘 녹아들지 못했던것 같아요. 클래식 음악을 이용한 것은 좋았으나 금관악기가 전투의 이미지와 싱크가 잘 안맞는것 같다고 느꼈어요! 차라리 피아노 사운드에다가 현을 불규칙하게 튕겨낼 때 발생하는 불협화음을 섞어서 사용했다면 또 어땠을까 싶기도 하고, 두클립님이 말씀하신것처럼 오프닝 시퀀스로 쓰이거나, 큰 전투의 한 부분으로만 사용되었다면 훨씬 식전 에피타이저 처럼 화려한 액션씬을 감상하기에 입맛을 돋궈주는 역할로 최고였을것 같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 @vineyardkeeper9207
    @vineyardkeeper9207 년 전 +33

    타노스전에서 닥스의 전투센스는 본인영화 1편에서의 미숙함과 비교했을때 눈에띄는 성장세를 보여줘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캐릭터였는데 이번영화에선 너무 소모품이 되어버린 느낌

  • @NewB_
    @NewB_ 년 전 +134

    영화 보면서 뭐지... 왜 아쉽지 싶었던 부분을 정확히 짚어주셨네요 다른 마블 영화에서는 전투씬이 ㄹㅇ 가슴이 웅장해지는 기분인데 이번 영화에선 없었네요ㅠㅜㅠ 약간... 모비우스랑 비슷한 느낌

  • @minkukim848
    @minkukim848 년 전 +339

    노웨이홈은 단점이 있지만 장점이 워낙 강렬했기에 단점을 흐린눈으로 넘길수 있었지만,
    닥스2는 단점을 상쇄할만한 뚜렷한 강점이 없었음

    • @jameshong818
      @jameshong818 년 전 +22

      전 오히려 노웨이홈은 삼스파 등장시키려는 시나리오가 억지스러웠구 닥스2가 멀티버스 세계관을 그나마 잘 보여준거 같던데.....

    • @yacool1020
      @yacool1020 년 전 +91

      @@jameshong818 그니까 그단점을 삼스파 등장이라는 장점으로 넘길수있엇다는 뜻임
      삼스파 나오는데 저정도 개연성쯤은~~
      근데 닥스는 그런게없단뜻

    • @user-rs3wh5qx2o
      @user-rs3wh5qx2o 년 전 +66

      적어도 노웨이홈은 다른건 몰라도 스파이더맨의 특성은 누구보다도 잘 아는 감독이 만들었다는 느낌을 받았음
      이건? 그냥 감독의 자기자랑

    • @user-xp5fy7yy3c
      @user-xp5fy7yy3c 년 전 +24

      나는 울트론이 행복한 세상을 봤으니 만족한다...

    • @user-rs3wh5qx2o
      @user-rs3wh5qx2o 년 전 +19

      @@jameshong818 근데 원래도 톰스파가 암덩어리에 미성숙한 멍청한 판단을 많이 보여줬어서 이해함

  • @lamune01
    @lamune01 년 전 +35

    맞아요..저는 닥스의 단독 영화 두번째 편이 보고 싶었던 건데 비중도 완다비전 이후의 얘기와 스칼렛위치에 더 치중되어 있는 것 같고 원치도 않던 호러 연출이 너무 많이 가미돼서 불쾌했던데다가 닥스가 지향하는 점이 바뀌어가는 부분에 대해서도 개연성이 부족하다고 느꼈어요..ㅠㅠ 능력 너프된건 두클립님이 말씀해주신 것처럼 더 말할 것도 없구요.. 저는 그래도 완다비전을 보고 이 영화를 봐서 망정이지, 영화만 보던 마블팬으로서 드라마 다 챙겨보는것도 좀 피곤했는데 계속 이렇게 간다면 이제 일반인 대상 진입장벽은 확실히 확 높아질듯 하네요...어쩌면 앞으로의 영화들은 하드 마블팬들만 보는 영화가 될지도.. ㅠ

  • @TV-xb4tr
    @TV-xb4tr 년 전 +42

    솔직히 너무 12세라고 하기에 영화가 너무 고어했고 닥스가 완다한테 쫓길때 철도 그낭 찢어버리던 완다가 갑자기 안따라오는척 공포영화 마냥 확 하고 나타난것도 개연성이너무 안맞았었고 음표대결은 뭐 취향차이긴 하겠지만 첨에는 오 신박하다라는 생각을 했었지만 계속 하면 할수록 뇌절이다라는 생각도 하게되었네요.. 개인적으로 전 좀 별로였다고 생각합니다

    • @user-bz2nu3jt7o
      @user-bz2nu3jt7o 년 전 +1

      사실 현실조작으로 일루미나티 건물 엎어버리고 찢어버리면 될 걸 굳이 추격신을 만들어놓는 게 좀 이상했죠.

    • @user-ez3th2xl9w
      @user-ez3th2xl9w 년 전

      ㅇㅈ... 생각보다 중반에서 생각보다 너무 잔인했음...

    • @user-ze8xq5vd3m
      @user-ze8xq5vd3m 년 전

      ㄹㅇ 하나도 안무섭고 개유치했음 절뚝거리지말고 날아 ㄷㅅ아 생각밖에 안들던데

  • @user-ru7vq1eq8c
    @user-ru7vq1eq8c 년 전 +276

    재미있게 봤지만 이게 12세 이용가 히어로 영화가 아니라고 느껴지는 잔인한 장면들과 개연성 없이 튀어나오는 음표대결등 아쉬운 부분이 있었죠

    • @HHB0317
      @HHB0317 년 전 +24

      난 음표대결 좋았는데...

    • @user-hl2xj6uf1o
      @user-hl2xj6uf1o 년 전 +55

      @@HHB0317 ㅈㄴ 유치하던데

    • @thanosgauntlet2156
      @thanosgauntlet2156 년 전 +60

      @@user-hl2xj6uf1o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를수도 있는거지 왜 입에 걸레를 물어가면서까지 말합니까;;

    • @thanosgauntlet2156
      @thanosgauntlet2156 년 전 +52

      @@HHB0317 저도 처음엔 참신해서 좋긴 좋았다만, 딴 마법은 안쓰고 그것만 주구장창해대니 바로 식상해졌어요.....

    • @user-hl2xj6uf1o
      @user-hl2xj6uf1o 년 전 +4

      @@thanosgauntlet2156 다를수도× 다를 수도○

  • @hoosari
    @hoosari 년 전 +133

    솔직히 제가 보기엔 너무나 망작으로 보였습니다..음표싸움 자체도 호불호가 극히 갈리는 부분이라고는 하지만 불호쪽이 더 많은건 팩트고 개인적으로는 샘레이미 감독의 호러 연출이 닥스1이랑은 너무 달라 위화감이 느껴졌던 것 같아요.

  • @_Nightmare_88
    @_Nightmare_88 년 전 +37

    확실히 영상 후반부의 설명이 정확하네요. 제가 왜 다른 'MCU 팬들'과 같은 괴리감을 느끼지 않았는지 알겠습니다.
    코믹스는 원래 이슈나 에피소드마다 캐릭터 능력이 들쭉날쭉 했거든요 ㅋㅋㅋㅋㅋㅋ

  • @user-ws9zn5dd2p
    @user-ws9zn5dd2p 년 전 +9

    다른 리뷰어들은 칭찬만 하길래 고구마 20개 먹은 기분 이었는데 두클립형 덕분에 사이다 마셨네요 감사합니다

  • @ojo0604
    @ojo0604 년 전 +18

    진짜 영화보고 나와서 든 생각을 그대로 다 말해주셔서 속이 다 시원하네요 ! 제 생각이랑 비슷한 리뷰가 없어서 아쉬웠는데 좋은 리뷰 감사합니다 따봉

  • @kbh_korea
    @kbh_korea 년 전 +95

    개인적으로 좀 더 많은 멀티버스 세상 돌아다니고 막 싸우다가 옮기고 이런걸 기대했는데 이름에 비해 다른 멀티버스를 2개 정도밖에 안가서 조금 아쉬었어요

  • @ChilldayASMR
    @ChilldayASMR 년 전 +1

    왘ㅋㅋㅋㅋㅋㅋㅌㅋㅋㅋㅋㅋㅋ몇개채널 스포일러리뷰 본것중에 가장 쌉공감되는 리뷰여씀니다 역시 갓클립👍👍👍👍👍

  • @user-zs4bi1ot6j
    @user-zs4bi1ot6j 년 전 +154

    확실히 기대치에 훨씬 못미치는 연출력이었습니다.
    노웨이홈이 기대치 100점 기준 120을 보여줬다면 닥스2는 50점 언저리 정도였다고 밖에...
    기본적으로 b급 공포영화갬성의 샘레이미 감독이 본인이 하던대로 구도와 연출을 잡아버리니까
    화면이 20년 전 스파이더맨 1편 보는 거 같았습니다.

    • @rrunaden
      @rrunaden 년 전 +13

      옜날 b급 영화 연출 인정합니다

    • @user-lk9gn1sp3f
      @user-lk9gn1sp3f 년 전 +16

      닥스 1이 훨 나은듯

    • @fragile3834
      @fragile3834 년 전 +23

      모르도땜에 쓰러진다음 완다쪽으로 화면넘어갈때 톰과제리식 화면전환이 개웃기던데

    • @hsk4379
      @hsk4379 년 전 +13

      @@fragile3834 진짜 그때부터 화가 치밀어오르다가 음표날리기때 터져버림

    • @user-wk8sc1mr2u
      @user-wk8sc1mr2u 년 전 +9

      노웨이홈도 사실 삼스파 때문에 가려져서 그렇지 허점이 많은데 이번 닥스 보고 다시보니 선녀임

  • @ihyun6266
    @ihyun6266 년 전 +81

    지금까지 본 리뷰 중 가장 시원하고 공감되는 영상입니다 ㅎ
    가장 큰 부분이 일루미나타였던거 같고... 일루미나타를 쩌리로 취급할꺼였으먼 차라리 배우도 모르는 얼굴로 해버리든가, 배우를 이리 썼으면 빡힘주고 만들었어야 했는데. 기대한건 이부분 빡힘이였는데 너무 허무하게 날려버려 다른 강점까지 말아먹은 거 같네요.

  • @h2hqwe119
    @h2hqwe119 년 전 +117

    감독이 선을 넘었다 이거 하나로 설명가능
    자신이 창조한 마블이 아닌데 멋대로 파워밸런스 구성해놓고 그에 대한 납들할만한 요소는 배제
    마블 영화이지만 마블보다 내 작품들이 이랬어라고 보여주는 듯한 연출 이걸 오마쥬로 포장할수 없다고 생각하는게
    개인적으로 자기가 자기걸 가져다 쓰는건 우려먹기라고 생각합니다
    마블 영화 만들라고 했지 마블로 자기 영화찍으라고 하진 않았을텐데...
    리뷰인데 빠들을 고려해서 많이 수위조절 하신거 같은데 마블 영화중에 최악이라고 생각합니다

    • @user-vw9xj8sb7c
      @user-vw9xj8sb7c 년 전 +19

      제가 봐도..마블영화 만들라 했지..너무 액션,코미디,판타지 만들라 했지..너무 마블 답지 않고 너무 공포로 영화로 만들어서...할말 잊을정도 입니다
      감독 다시 바꿔야 됩니다

    • @pros0818
      @pros0818 년 전 +19

      캐릭터에 대한 존중이 부족하지 않았나 싶네요. 감독이 그냥 기존의 마블 캐릭터를 가져다가 마음대로 각색해버린 느낌..

    • @yg-re6mf
      @yg-re6mf 년 전 +11

      방금보고왔는데 마블의 색이 없던데 그냥.. 중국영환줄.. 인피니티사가가 얼마나 대단했는지를 보여주네요

    • @liveletdie4
      @liveletdie4 년 전 +7

      캐릭터들 전관예우가 하나도 안 되어있음. 특히 블랙볼트는 입막혀서 자폭한 머저리로 만들었으니...

  • @camelb7103
    @camelb7103 년 전 +9

    관객이 원하는 연출과 모습을 보려면 인워마냥 2부에 나누거나 아니면 드라마로 내야하는 느낌이였음....
    사실 한번쯤은 이런 이야기가 영화로 나와야하긴 했던것도 맞고 거기에 맞는인물로 닥스가 가장 어울리는것도 맞았는디 앞에서 꾸준히 빌드업된 완다에 비해 닥스의 어필이 너무 부족해서 닥스가 조연이 되버린 느낌임...
    거기에 주제가 멀티버스다 보니까 나오는 인물은 겁나많고 시간은 한정됐고
    그러다보니까 연출을 좀더 집중해줬음 하는 부분도 많이 놓치게 된거같고
    여러모로 아쉽쓰..

  • @user-eq5mz7oq8h
    @user-eq5mz7oq8h 년 전 +12

    전기톱이랑 뱀나오는 마법이 예고편에서 보여줄 수 있었던 대표적인 마법이었던게.. 얼마나 마법이 빈약했는지 알 수 있는듯

  • @halfmoon8202
    @halfmoon8202 년 전 +19

    1. 이전 영화가 아닌 디즈니플러스 드라마를 안본 사람이면 ‘뭐야 왜 저러는건데..?’ 하게 만드는 시작이 아쉬움
    2. 날아다닐 수 있는 완다가 발 절뚝이면서 쫓아오는건 곱씹어보면 공포적 연출을 위해 아쉬웠음
    3. 닥스 무비보다 완다 비중이 더 높은 느낌. 너무 허접이 되어버린 닥스 한대 맞고 날아가서 기절은 덤
    4. 뜬금 없는 음표싸움?
    5. 기승전결의 완급조절이 아쉬움 갑자기 시작해서 계속 몰아치는 연출
    6. 좀비스트레인지 연출은 굿
    7. 역시 마블의 cg는 대단했다
    8. 그치만 말 한마디에 각성해버린 차베즈와 오글거리는 히어로 대사

  • @yeol3241
    @yeol3241 년 전 +80

    일단 영화 시간이 짧았던것도 한 몫 한거 같아요. 멀티버스라는 소재 자체가 워낙 규모가 크고, 여러가지 가능성이 존재하다보니, 너무 이것저것 신경써서 제작하다보면 오히려 이후 작품들에서 풀어나가기가 더 힘들어 질 가능성도 있고, 또 스칼렛 위치라는 강력한 캐릭터가 등장한 이 타이밍에 전체적으로 힘을 빼고 가는 거 같다는 생각도 들더라구요. 영상에서 나왔다시피, 인피니티사가를 통해서 정말 미친 전투력을 보여주고 연출해주었는데, 그걸 더 뛰어넘는 것을 앞으로도 계속 모든 영화에 보여준다면 나중에는 정말 막장이 되버릴지도 모를거 같아요.
    전체적으로 아쉬웠던 부분이 있는건 사실이지만, 앞으로 개봉할 영화들이나 드라마 등 길게 보았을 때에는, 열보 전진을 위한 일보 후퇴의 정도로 볼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물론, 이게 성립되려면 앞으로 엔드게임이나 노웨이홈 같이 엄청난 이벤트가 등장 해야겠지만요ㅎㅎ

  • @minhyeokkim1949
    @minhyeokkim1949 년 전 +44

    닥스2의 캐릭터 능력치 너프질을 보니 진짜
    인피니티워에서 엄청난 개연성으로 비전과 완다를 강제너프한 루소감독이 지렸다는게 느껴지네요

  • @kyungmn.6850
    @kyungmn.6850 년 전 +20

    마블…단 한번의 실패도 없었는데…이번 영화…아………그 이유를 너무 정확하게 나열해주신게 더 놀라움ㅋㅋ 이 캐릭터들이 어떻게 성장했고 어떤 힘을 가쟜는지 뻔히 아는데…특히 까메오 배우들을 보고 너무너무 반가워하다 그 반가움이 어이없는 감정으로 바뀔때의 배신감은…이 배우들 이 캐릭터들을 가지고 이러면 안되는거였어

  • @catwolf256
    @catwolf256 년 전 +21

    그러니까 우리는 닥터 스트레인지를 보러 간거지 이블 데드레인지를 보러 간게 아닌데 말이죠...
    이블 데드의 마블화랄까... 코믹스화를 하는 것 까지는 좋은데 적어도 마블 세계관에 대해서는 알고 있는 감독이 해줬으면 하네요.
    물론 그 방대한 전체를 아는건 거의 불가능하겠지만 적어도 자신이 촬영하는 캐릭터의 세계관은 알고 찍었으면 합니다.

  • @shinwoong0318
    @shinwoong0318 년 전 +136

    다른 건 몰라도 쿠키에 데드풀은 나왔어야 한다
    데드풀이 포탈 열고 나와서 안녕 내가 돌아왔어! 하면서 일루미나티가 다 죽은 곳을 둘러보면서 홀리쉿 외치고 나왔어야 함
    그리고 블랙볼트 입 막혀서 죽은 거 보고 오우 예전에 엑스맨 탄생 울버린에 나왔던 입 막힌 친구가 생각나네 해주고 존 크래신스키한테는 콰이어트 플레이스 드립이나 너는 팬들이 리드 리차드로 나오길 원해서 나온 거 아니었어? 왜 스파게티처럼 되어버린 거야? 해줘야함
    그리고 캡틴 / 카터를 보고 카메라를 스윽 돌리면서 아 안돼 이건 PG-13 등급(12세 관람가)이라 보여줄 수 없어 해주고 캡틴 마블은 깔린 거야? 하고 이익 하면서 깔린 캡틴 마블을 꺼내려고 시도하다가 에이 무겁네 포기하자 하고 그냥 가줘야함
    마지막으로 자비에 교수님은 패트릭? 오 마이 갓 영화에서만 3번 죽은 거야? 세상에 몇 년 전에는 휴 잭맨한테 죽더니... 하고나서 여기가 이렇게 되었다면 바깥은 어떻게 된 걸까? 하면서 일루미나티 본부를 나가서 길거리에서 자기 얼굴을 때리고 있는 브루스 캠벨을 마주쳐야 함
    그리고 데드풀이 브루스 캠벨한테 홀리 쉿 너는 이 영화 감독 친구 아니야? 왜 네 얼굴을 스스로 때리고 있어? 감독이 시킨 거야? 라고 물어보고 브루스 캠벨은 계속 주먹질하면서 몰라 멈추질 않아... 하다가 그때 원래 2번째 쿠키에 나온 것처럼 주먹질이 멈추고 이때 데드풀이랑 브루스 캠벨이랑 합창하듯이 끝났어? 끝났어! 하면서 끝났어야 함

    • @ZeroNine5414
      @ZeroNine5414 년 전 +49

      ㅋㅋㅋ이쿠키였음 개명작반열에 올랐을텐데

    • @gwell5317
      @gwell5317 년 전 +3

      그정도 상상력이면 굳이 눈으로 볼필요없이 님혼자 생각만 해도될듯

    • @user-yg6wn9hk5z
      @user-yg6wn9hk5z 년 전 +6

      ​@@gwell5317 님은 왜 다 부정적인 답글을 다는 겁니까

    • @cafemoca200
      @cafemoca200 년 전 +6

      님 아이디어 대박!이쿠키가 나왔어야는데..진짜

    • @user-si8hx7rd8y
      @user-si8hx7rd8y 년 전 +6

      상상만해도 재밌네 ㅋㅋㅋㅋ

  • @user-qr2fr2jt8g

    아 영상 만드는 방식이 선 녹음 후 영상 제작이였군요.
    편집자님 진짜 수고 하셨어요!! 영상 중간중간 적절한 장면들이 너무 잘 투입 됬어서 재미있게 잘 봤어요!

  • @ice-ameriquano
    @ice-ameriquano 년 전 +2

    연출 관련해서 말씀하시는게 너무 와닿아서 감동 했습니다
    정말이지 '아무나' 감독하는것이 아니라고 하지만 '대단한'감독 역시 아무나 하는게 아니라는걸 알게 된것 같습니다 제작자들 역시 캐릭터에 대한 애정도가 팬들보다 낮다고 느껴지는건 어쩔수 없는것 같습니다

  • @roach_adofai
    @roach_adofai 년 전 +47

    솔직히 나도 웬만하면 불평은 안하는 편인데....
    다시 생각해볼수록 일루미나티라는 좋은 캐릭터&집단을 일회성으로 소비하는것도 아쉬웠고, 전투장면도 약간 뇌리에 깊게 안박힐 정도.
    이번 영화는 정말 볼수록 아쉬웠던 ;~;

    • @user-gd2ry8kw8n
      @user-gd2ry8kw8n 년 전 +5

      웬만하면

    • @hellzosoen
      @hellzosoen 년 전 +3

      한국어 공부부터 좀 해라. 왠만하면이 뭐냐? 한국인 맞냐?

    • @nemesis_settrigh
      @nemesis_settrigh 년 전

      ​@@hellzosoen 도덕 공부가 필요하신분

    • @u-lo-l
      @u-lo-l 년 전

      @@nemesis_settrigh 가정교육도 같이 받아야 할 듯

    • @roach_adofai
      @roach_adofai 년 전 +1

      @@hellzosoen 엇 아직 제가 왠만과 웬만의 차이를 잘 몰라서 그냥 익숙한 왠만으로 썼습니다. 그래도 지적 감사합니다!

  • @vancapo8316
    @vancapo8316 년 전 +3

    지이이인짜 100퍼센트 공감되는 리뷰네요 ㅠㅜㅠㅠㅠㅠ 정말 아이언맨보다 좋아하던 히어로가 닥스였는데...닥스...우리닥스...

  • @user-eb3de4tj5o
    @user-eb3de4tj5o 년 전 +2

    드디어 오늘 보고 오자마자 바로 스포일러 리뷰봤는데 공감100퍼네요 설명없는 흑화완다 쩔뚝완다 카메오출연 특히 음표전두 출연들..할많하않
    볼만은 했지만 기대이하ㅠ

  • @user-mt3cg5lr2u
    @user-mt3cg5lr2u 년 전 +3

    내가 이야기하고 싶은 모든걸 이야기해주었다ㅠㅠ 너무 감사. 전적으로 동의함.

  • @gusdldi0806
    @gusdldi0806 년 전 +9

    진짜 이 영화는 여느 공포 영화랑 또 다른 의미로 무섭다하고 느끼면서 재미있게 봤는데
    굳이 저렇게 했어야 할까하는 요소들이 있어서 그 부분은 좀 아쉬웠어요ㅜㅜㅜ
    예를 들면 스트레인지의 드림워킹이나
    완다비전을 봐야 온전히 이해할 수 있는 웨스트뷰의 이야기....

    • @kim_monica89
      @kim_monica89 년 전 +1

      아 맞아요 여기서 엄청 갈린느거 같아요 완다비전, 왓이프 보고 들어가니까 전 꿀잼요소가 너무 많더라구요! 감독이 이렇게 세심한 사람이였나? 싶을 정도로

  • @hmin6680
    @hmin6680 년 전 +7

    ㄹㅇ 닥스의 연출 씬에서 최강이었던 건 초반 전투씬에서 난간을 뛰어내리는 씬이었다

    • @leccoon
      @leccoon 년 전

      ㅇ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스르륵

  • @user-lm4jk7vk9z
    @user-lm4jk7vk9z 년 전 +6

    직전에 나온 노웨이홈에선 주인공인 스파이더맨에 초점을 잘맞춰 놓고 막상
    닥스는 또 이게 주인공이 맞아? 할 정도로 다른 캐릭터에 초점을 맞춘거 같았음
    거기다 감독이 자기색을 적당히 내야됫는데
    닥스를 어떻게 잘 연출하냐가 아니라 자기연출에 닥스를 맞춤 진입장벽 문제는 말할것도 없고

  • @OUTSTAR1101
    @OUTSTAR1101 년 전 +6

    개인적으로 바란 스토리라인은 완다가 중반까지 선역처럼 나오고 타락해가는걸 살짝씩 관객들과 스트레인지가 알게끔하고 여러 멀티버스를 함께 돌아다니다 주요순간에 배신하고 좀더 설득력있고 이유있는 악역이되길 바랬죠.
    그리고 일루미나티에게 바란것: 차베즈가 뮤턴트인지 아닌지 능력기원을 조사하고(MCU내부 뮤턴트의 존재여부 떡밥던지기) 스트레인지는 리드리처드와 프로페서X랑 협업해 완다에 대항할 작전만들는 장면, 스파이더맨 노웨이 홈처럼 천재간의 티키타카가 펼쳐짐 (이쪽 세계에서 타임스톤이 사라지지 않았다는 설정)
    시간을 멈추거나 도르마무때처럼 루프걸었는데 완다가 다크홀드힘으로 시공간 자체를 붕괴시키고 전투하고 닥스는 완다랑 유체이탈전투 하려는데 완다비전 마지막에서 보여준것처럼 완다는 영혼 빠져나와도 육체가 따로행동이 가능하니 대충 닥스가 당황하고, 그사이 프로페서X는 영혼이 나가서 살짝 약해진 완다의 정신으로 침투해 영혼간의 전투와 정신속에서의 전투씬을 동시에 보여주는걸 기대했습니다. 제 행복회로가 너무 여러개였고 규모가 컷던걸까요?

  • @magartPOKDO
    @magartPOKDO 년 전 +7

    솔직히 완다비전:닥터스트레인지 친구들 느낌이 강함..마블은 그냥 딱 유흥거리로 눈 화려하게 채워져도 충분한데 요즘은 볼거리속에 숨은 스토리보다 스토리속 숨은 볼거리가 된 기분

  • @asdf-sj3jd
    @asdf-sj3jd 년 전 +63

    페이즈4 넘어오면서 완다를 가장 좋아하는 마블 히어로 중 하나로 뽑아서 그런지 아쉬움이 많이 남는 작품이였어요. 완다비전에서 비전과 아이들이 실존하지 않고 헥스에서만 존재하는 존재이고 결국 헥스가 다른사람들에게 피해를 준다는 점을 받아드리고 직접 소멸 시킨 완다였는데 이번 영화에서는 닥스가 아이들은 실존하지 않는다는 설득에 동요 한번 안한다는 점에서 고개를 갸웃하게 되더라구요. 더군다나 왜 차베즈를 조종하는게 아니라 굳이 힘을 뺏냐는 웡의 질문에 멀티버스에는 모든 문제의 해결방안이 있으니 이를 통해 아이들 키우며 모든 문제 상황에 대응하겠다는 식에 답변은 완다를 너무 대놓고 나쁘기만한 악역으로 만든게 아닌가 싶었어요

    • @user-of3gv4ro8g
      @user-of3gv4ro8g 년 전

      누구한테 줬노

    • @jkj4852
      @jkj4852 년 전 +6

      저도 의문이었지만 다크홀드때문에 이상해진거다... 라면서 그러려니 봤어요

    • @asdf-sj3jd
      @asdf-sj3jd 년 전 +15

      @@jkj4852 저도 그렇게 보긴 봤습니다.. 개인적으론 다른 영화나 애니메이션에서 다크홀드 같이 사람을 타락시킨다고 알려진 물건이 환영을 보여준다거나 목소리가 들린다거나 하면서 사용자를 점점 세뇌하고 빠트리는 것처럼 완다비전 쿠키에 나왔던 멀티버스의 아이들이 완다를 애타게 부른다거나하는 장면을 배치해서 완다의 타락과정이나 빌드업에 조금 더 힘을 써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더라구요. 그냥 책보더니 타락했어~ 하고 성의없고 쉽게 가는 느낌이였어요

    • @user-jy2os5jh9j
      @user-jy2os5jh9j 년 전

      말도안되는걸 아무튼 다크홀드쓰면 타락하니까 다된다 이따구로 애매하게넘어감 그 닥스조차 눈알하나 더생길정도로 강력한물건이라니 끝까지따지기도애매하고

    • @user-bz2nu3jt7o
      @user-bz2nu3jt7o 년 전 +5

      일단 비전을 안 찾는게 너무 괴리감이 느껴졌어요

  • @user-qd4ow3ru8c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영상보는데 제가 하고 싶은 말만 정리해서 만드셨네요

  • @picto4949
    @picto4949 년 전 +6

    영화보면서.. 왜이렇게 몰입도 안되고 시시하다는 생각이 들까... 호러때문에 그런가.. 했는데, 님 리뷰보니 딱 그거때문인거 같네요 ㅎㅎ 아이언맨 둘이서 주먹다짐한거랑 같다는 말에 격하게 공감했어요 ㅋ 아니 앤드게임을 지나왔는데... ㅎㅎ

    • @user-bz2nu3jt7o
      @user-bz2nu3jt7o 년 전

      ㄹㅇ 아이언맨이 슈트 안 입고, 스파이더맨이 웹 스윙 안하는 느낌...
      마블 스파도 웹 스윙 부족하다고 욕 많이 먹었는데 그걸 닥스에서도 반복하니 좀 그랬음

  • @rootbig5594
    @rootbig5594 년 전 +15

    1. 주인공이 주인공이 아닌 ㅂㅅ같은 내용
    2. 마블의 인셉션이라 불리던 프랜차이즈를 B급호러로 만든 심각한 너프
    3. 심각한 PC주의철학으로 주인공은 조연쩌리정도로 만들고 최고지성이라는 캐릭터를 말한마디로 적에게 약점 알려주는 ㅂㅅ으로 만들고 갈갈이 찢겨죽게 만드는 수준하며 여성캐릭터들은 존나강하니 대등하게 싸울수있다 이지랄하는게 보이니 진짜 마블 갈때까지 갔다. 이 생각만듬 심지어 불편함 투성이인 영화

  • @user-tz8fk8qi8d
    @user-tz8fk8qi8d 년 전 +13

    음표 장면 : 아이들은 겁나 좋아하고 성인들은 겁이 유치하게 받아들임
    개인적으로 배트맨의 영상미나 연출력이 더 좋았음

  • @lazycat2855
    @lazycat2855 년 전 +13

    닥스에대한 기억 이전에 마블 영화에 대한 여운도 다 사라진 시점에서 닥스2를 보면서 알수 없는 빡침이 왔지만 이렇게 마블과 닥스가 걸어온 길을 연결해서 보니 설득력 없는 스토리와 닥스가 아닌 닥스를 보여준 너무 아쉬운 영화가 된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랬으면 좋았을텐데는 중요하진 않았지만 앞으로 나올 마블 영화들이 이렇게 어설프게 묘사를 할것 같은 염려가 가장 큰 걱정이 되네요.

  • @user-vc3gj8ey5l
    @user-vc3gj8ey5l 년 전 +58

    개인적으로 대혼돈의 멀티버스 작품보면서 헛웃음이 많이 나왔던 것 같습니다.
    1. 말도 안될 정도의 전투력 너프. (인피니티 워, 엔드 게임 속 전투력은 어디로 가고 초반부터 문어괴물한테 맞고 기절하는 등의 행보.)
    2. 괴랄한 마법전개 (기존의 방식은 엿바꿔 먹었는지 소환사로 전직해 손 같은 온갖 것을 소환, 채찍으로 근접전 하는 망법사, 7살 어린아이 상상력으로 나올법한.. 음표놀음..)
    3. 따라갈 수 없는 감정선. (갑자기 세상에 둘도 없을 애절한 사랑꾼이 되거나, 없었던 보호본능이 폭발하는 닥터스트레인지, 완다의 이해할 수 없는 감정기복과 얼렁뚱땅 변심, 70번 멀티버스 여행을 하던 시간은 뒤로 하고 응원 한마디에 갑자기 능력 조절을 하는 차베즈)
    개인적으로 스파이더맨 작품도 캐릭터성이 많이 망가졌다는 느낌이 들었지만, 뭐.. 영화 외적의 세계 사정도 있었고.. 마지막으로 팬을 위한 서비스 차원으로 봐서 그냥저냥 아쉽긴 해도 넘어갈 순 있었다면 이건.. 그냥.. 다시 만들어줬으면 했던 영화였습니다.. 말해주신대로 정말 좋은 큰 이벤트를 너무 허무하고 의미없게 소모해버렸던 것 같습니다.. 마블 영화들 정말 재밌게 봐왔었는데.. 요즘의 행보는 한숨만 나오네요.

    • @kchl3200
      @kchl3200 년 전

      무슨 말도 안되는소리르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럼 쳐보질 마. 도대체 왜 보는거야? 너같은거 안봐도 상관이 없어.

    • @user-zy1it4fm5g
      @user-zy1it4fm5g 년 전 +3

      @@kchl3200 악평도 평가입니다.

    • @lunggeene
      @lunggeene 년 전 +1

      @@kchl3200 너같은거라니 ㅋㅋㅋ 완다같은 감정선 댓글이신가요?

    • @user-si8hx7rd8y
      @user-si8hx7rd8y 년 전

      @@kchl3200 일단봐야 구린지 알수있지

  • @user-mp3br6ph4h
    @user-mp3br6ph4h 년 전 +20

    영화 내내 비샨티의 서로 뭐라도 할 것처럼 보여줘놓고 허무하게 태워져버림 전개를 이딴식으로 하니까 클라이막스부분에서 임펙트도 떨어지고 뭔가 강력한 한 방이 없는 느낌임 차라리 비샨티의 서를 확보한 닥스가 완다를 제압하고 완다가 다시 선해지는 해피엔딩 혹은 오히려 완다가 더 타락해서 인커전을 일으키는 베드엔딩으로 끝내는게 더 나았을 듯

  • @YJJYSYTK
    @YJJYSYTK 년 전 +8

    미친 역대급 마법 전투씬 기대 했는데

  • @lexluthor7884
    @lexluthor7884 년 전

    두클립님 어리시군요~??ㅋㅋㅋ 부럽습니다.

  • @lucid8870
    @lucid8870 년 전 +3

    15:20 대체 얘네는 타노스를 어떻게 잡았던 걸까 이거 완전 공감 ㅋㅋ
    근데 그것보다 두클립 "Baby Thanos, You know" 이건 대체 어떻게 찾은건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gx4le7vo6p
    @user-gx4le7vo6p 년 전 +15

    프랜차이즈본사(케빈파이기)에서 운영하는 본사직영점과 가맹점들(감독들)간에 차이인거 같네요. 가맹점들(감독들)의 입김이 세지면 본사(케빈파이기)가 추구하는 레시피에 변동이 있는거 같습니다. 기존의 단골고객들이 좋아하면 좋겠지만 그렇치않다면 가맹점(감독들)의 오만이겠죠.
    예) 이터널스....

  • @AlphaGo27
    @AlphaGo27 년 전 +60

    일단 이 영화가
    "내 취향은 샘 레이미랑 맞아서 재밌었음."
    "니가 재미 없던건 완다비전을 안봐서 재미 없던 거다."
    이런 말이 나오는게 문제임.
    실패한 드립은 설명이 필요한 드립이라는 말이 있음.
    즉, 이 영화는 누군가가 어디어디가 재미있는 장면인지 설명해줘야 뭐가 재미있는지 찾을 정도로 영화 자체의 퀄리티는 B급 영화라 생각함.

    • @gwell5317
      @gwell5317 년 전

      뭔 영화퀄리티가 b급임?ㅋㅋㅋㅋ CG 퀄리티만 봐도 개 대작인데 ㅋㅋ 그럼 크리스토퍼놀란 감독 영화들은 대부분 설명이 필요한 영화니까 B급영화임?

    • @user-bg8gn9rb4j
      @user-bg8gn9rb4j 년 전 +23

      난 이댓들 공감가는데...마블시리즈 다 챙겨봤지만 이렇게 자꾸 진입장벽 높아져서 좋을게없음ㅠ 그냥 잘 모르는 사람이 영화 하나만 봐도 와 재밌다..!전에시리즈도 챙겨볼까?? 하는 느낌을 줘야지
      ???:영화보기전에 이거랑 저거랑 요거를 안봐서 님이 몰라서 재미없는거임ㅋㅋ마블 영화 진입장벽 높은게 당연한데 몰랐냐 꼬우면 보지마라
      이런반응이 요즘 대다수라 안타깝네용

    • @user-wk6ri7ym8t
      @user-wk6ri7ym8t 년 전 +14

      @@gwell5317 cg퀄리티만으로 작품성이 결정된다는 동네 개도 비웃고 지나갈만한 논리

    • @ecureuil4947
      @ecureuil4947 년 전 +11

      동감합니다... 거기다 기존 마블 영화 느낌이 아닌 공포+좀비물에, 음표놀음 할땐 진짜 헛웃음 나오는거 참느라 힘들었네요. 진짜 딱 B급 감성...
      카마르 타지 공격 시작할때 세뇌 한명 시킨걸로 방어막 다 깨져서 그냥 슝~ 하고 들어올때부터 집중 다 깨짐..
      눈은 화려했다곤 하는데... 잘 모르겠어요 ㅋㅋ전투씬자체는 예전보다 훨씬 투박하다 느꼈습니다

    • @_izack305
      @_izack305 년 전 +8

      @@gwell5317 CG 퀄리티만 봐도 개대작이라고?
      그럼 님 말은 CG 퀄리티 높으면 대작이다 이뜻인가?
      그럼 물괴랑 저스티스리그(2017)도 CG는 좋았음

  • @Eum-Eng
    @Eum-Eng 년 전

    마블뽕 마블뿡 ㅋㅋㅋㅋ
    두클립님은 여전히 재미있으시네요

  • @JIN-blue
    @JIN-blue 년 전 +2

    진짜 일반인 시점 리뷰네요 ㅋㅋㅋ 잘 봤습니다

  • @user-yz6jl2yh7s
    @user-yz6jl2yh7s 년 전 +11

    요즘 마블작품은 주인공보단 그외인물이 더 부각되어 나오는거같아요.
    저번 스파이더맨 홈커밍이후 주인공분량이 아쉬운경우가 너무많아진듯.
    이번것도 닥스분량보다 완다에치중된느낌이라 개인적으론 아쉬웠습니다.

    • @kim_monica89
      @kim_monica89 년 전 +1

      전 오히려 좋았어요! 다음에 천진반된 닥스가 엄청 강해지지 않을까? 라는 기대를 갖게되더라구요!

    • @user-yz6jl2yh7s
      @user-yz6jl2yh7s 년 전

      @@kim_monica89 다음작품은 저도 기대중입니다. 이번작품의 액션이 부실했으니 다음작품은 화려한 액션을 볼수있기를 기원해봅니다.

  • @manbyeong
    @manbyeong 년 전 +10

    부모님이랑 같이 극장기서 봤는데 엄청 무서웠어요 깜짝 놀라는 장면도 많고 그래서 너무 재밌었어요 우리 완다 어캐..ㅠㅠ 마지막 부분 보고 울컥했다는..그나저나 6:36 이 장면 너무 공감된다..드라마 안보는 사람이라..

  • @ksm509
    @ksm509 년 전

    그런가보다 하고 말아야짘ㅋㅋㅋ 인정이요 아 말하시는거 다 제 속마음인줄ㅋㅋㅋㅋㅋ 자비에 교수님등장에 과거 젊으시던 모습이 주마등처럼 스쳐가며 아..이제 다시 또 스크린에서 뵐수 있을까 또르르 중이였는데 모가지 우드득?!!!?!!! ㅜㅜ넘 화나요ㅜㅜㅜㅡ

  • @0508toya
    @0508toya 년 전

    노래도 잘하는 리뷰어
    두클립👍👍

  • @user-xw4lm5zv1c
    @user-xw4lm5zv1c 년 전 +5

    0:01 이부분 개좋당

  • @user-od7ej6zv1j
    @user-od7ej6zv1j 년 전 +15

    개인적으로 일루미나티 부분만 다시 찍었으면 좋겠다는 생각함

    • @gwell5317
      @gwell5317 년 전 +5

      우리나라에서는 생소한 멤버들일지 몰라도 해외에선 반응 엄청났을거라 예상되는데 다들 너무 허무하게 죽어버림 특히 캡틴마블은 무슨 조각상인가 돌에 깔려서 죽는건 진짜 좀 노어이

    • @user-od7ej6zv1j
      @user-od7ej6zv1j 년 전

      @@gwell5317 맞아요 메인세계관에 아직 나오지도 않은 캐릭터들 이미지를 아주 개똥으로 만들어놓음

  • @whitedote
    @whitedote 년 전 +10

    이게 디즈니플러스를 구입하게하려는 의도인진모르겠지만, 대중성을 배제하고 자기만의 세계를 적립하려 하는듯한 느낌이 들어서 조금 아쉽네요..
    게다가 이야기하셨던것 처럼, 솔직히 캐릭터성이나 밸런스등등 무언가 전작들에 이어오던거와 맞물리지 않는게 자꾸 느껴져서 영 보는내내 애매했습니다.
    마치 닥터스트레인지와 완다의 능력에대해 본게없어서 거진 아는게없고 "닥스는 그냥 마법사고 완다는 좀많이쌘 마녀지." 하고 인식한 사람이 만든듯한느낌..?
    진짜 죽는게 문제가아니라 캐릭터죽는 장면 보는데 엔드게임 시작하자마자 타노스 힘다빠져서 앉아있는거 토르가 목쳐서 죽이는거로 시작할때 어? 기냥 이렇게죽는다고?
    하고 생각한게 계속 느껴질정도..

  • @user-yy5hu2my4u
    @user-yy5hu2my4u 년 전 +3

    개인적으로 닥스2는 철남이가 빠진 어벤져스의 향후의 중심이 닥스가 될 수 있는 (리더보다는 살짝 유치원 선생님 느낌이지만....)방향성과 구시대 히어로의 자연스러운 은퇴(세대교체 혹은 오버파워가 된 스칼렛위치를 차후에 데우스엑스마키나 느낌으로 등장 가능도...)와 차세대 히어로의 성장과 마블유니버스의 멀티버스의 세계관을 좀 더 다지는 영화였던 것 같습니다. 살짝 철남3 느낌이 나던 것이 닥스2에서 닥스는 멜로도 하면서 자신의 마음의 응어리도 풀면서 인격적으로도 성장하는 모습에서 일반적인 히어로 무비보다는 기존의 가지들을 정리하고 새로운 떡밥을 뿌리는 포인트 변경 무비같았아요. 그래도 닥스2의 캐릭터가 아니였으면 자연스럽게 주인공으로 나와서 이야기 중심에서 이끌어갈 수는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이 영화는 지금이 아닌 차후의 MCU 영화들의 뿌리가 되는 영화로 차후에 두고두고 인정과 분석을 받으면서 시금석같은 영화가 될 것 같아요.

  • @user-jg9yh7on2y
    @user-jg9yh7on2y 년 전 +17

    아이언맨1부터 닥터 스트레인지2까지 재밌게 봐왔고 디즈니 플러스 마블 시리즈를 몽땅 재밌게 본 제 입장에서 말하자면, 지금까지 모든 마블 영화의 감독은 자신만의 색깔이 있었고 히어로나 그 영화 내용에 따라 최적에 감독을 적절하게 위임해서 지금까지 성공적으로 마블 세계관을 확장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시리즈는 스칼렛 위치라는 마녀이기 전에 마블의 히어로였던 그녀가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어디까지 타락할 수 있는지 보여주었고 누구나 적이 될 수 있음을 보여주었다고 생각합니다. 마치 전 인류의 미래를 위해 인구 절반을 줄이려 했던 타노스나 우주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하나의 행성을 셀레스티얼 탄생지 정도로 생각했던 에이작처럼요. 그 욕심을 위한 희생보다 자신이 이루고자 하는 목적성에 집착하는 모습을 보이기 위해 스칼렛 위치라는 마녀의 악함을 호러물로 풀어가는 장면들은 흥미롭게 느껴졌습니다. 물론 팬들이 원하는 게 모든 히어로들의 강력한 모습과 치열한 전투였겠지만... 그러기엔 러닝타임이 발목을 잡았다고 생각해요. 그 많은 내용을 2시간에 넣을 생각을 했다는 게 가장 큰 실수라고 봅니다. 완다 비전이나 로키처럼 시리즈로 나왔다면 정말 치열한 전투도 볼 수 있었을 테고 멀티버스의 다른 버전 히어로들을 많이 만나봤을 수도 있었을 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 @user-bz2nu3jt7o
      @user-bz2nu3jt7o 년 전 +3

      닥스 영화에 너무 완다의 이야기를 억지로 풀어내려고 한 거 같아서 별로였던 거 같기도 해요. 차라리 완다 솔로 영화를 따로 만들어주고 닥스2는 닥스의 비중이 많았다면 좋았을텐데말이죠.

  • @weart0119
    @weart0119 년 전 +18

    일루미나티 싸움씬에선 개인적으로 캡틴카터나 캡틴마블이 전투신은 그간 마블영화 616세계관에 이미 캡틴아메리카와 캡틴마블로 싸우는 장면을 여럿봐와서 오히려 블랙볼트나 리드리쳐드가 제대로 싸우는 모습을 조금이라도 MCU버전으로 보여줬으면 어땠을까 아쉽더라고요.. 여성,흑인 (pc)치켜세운게 별 너무 대놓고 드러났어서 개인적으로 참 아쉬웠습니다

    • @Ddung2seki
      @Ddung2seki 년 전 +4

      사실 그장면도 파워밸런스가 붕괴된게 블랙볼트는 어떻게 한건지 그냥 입을 없애버리고 리드 리처즈는 분쇄기마냥 갈아버렸는데 캡틴카터랑 캡틴 마블은 왜 염력으로 때리는건지 납득이 안됨 차라리 염력으로 입을 막아버리고 염력으로 찢어버리는 연출이면 모르겠는데 지 맘대로 현실조작을 해버리면 굳이 왜 염력을 쓰는지도 의문이 남고

    • @Oooz-..
      @Oooz-.. 년 전 +1

      @@Ddung2seki ㅇㄱㄹㅇ 현실을 조종할 수 잇으면 처음부터 그걸로 다 해결하지…

  • @DrJobam
    @DrJobam 년 전

    영상편집자님 수고 많으셨네요..

  • @user-no8nf8kr5h

    완전 공감가는 영상입니다!

  • @user-qg4hi8qw7u
    @user-qg4hi8qw7u 년 전 +7

    기대한 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꽤 재밌게본듯

  • @gailcha6466
    @gailcha6466 년 전 +3

    공포장르를 히어로물에 접목시키는 '시도'는 좋았네용 좀비 체이싱이나 멀티버스의 도플갱어, 빙의 연출 등등 '시도'는 좋았는데 그걸 위해서 희생하는게 너무너무너무너무 많아

  • @user-po1ri6nf5z
    @user-po1ri6nf5z 년 전 +1

    ㅋㅋㅋㅋㅋㅋㅋ 리뷰 너무 재밌다

  • @henney9890
    @henney9890 년 전

    저는 아직 보기 전인데 신나게 잘 까세욬ㅋㅋㅋㅋㅋㅋ 너무 재미있음ㅎㅎ 영화는 봐야 알겠지만

  • @younyeoplee3857
    @younyeoplee3857 년 전 +3

    오늘 극장서 보고 왔는데, 기대감을 갖고 완다비전이랑 로키랑 다시 정주행하고 갔었습니다. 그리고 영화보면서 느낀건... '감독이 이전 마블영화 안보고 만든거 같은데?' 였습니다.

  • @user-karma1
    @user-karma1 년 전 +50

    마블은 페이즈3까지 인피니티스톤이라는 커다란 주제를 일관성있게 강조해오며 각 영화마다 적절히 녹여냈었죠. 그러면서 수많은 캐릭터들이 각자의 스토리를 유지하면서도 큰 주제안에서 무리없이 섞일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페이즈4부터는 뭔가 기대하게 되는 그런 주제도 보이지 않고 각자 완전히 분리된 영역에서 따로 노는데 여기에 드라마까지 영향을 미치면서 더 영화가 산으로 가는 느낌입니다. 전체적으로 각 영화마다 감독의 특색을 살려줄것으로 보이는데 이러면 오히려 마블은 더 이상 마블일수가 없죠. 마블은 이번 페이즈4를 멀티버스라는 매니악한 주제를 끝으로 더이상 발전하지 못하고 내리막길을 갈것입니다.

    • @seongminlee1730
      @seongminlee1730 년 전 +1

      이제 걷는애한테 뛰라고하면 안되죠

    • @GAMEB0YADVANCE
      @GAMEB0YADVANCE 년 전 +3

      새로운 목표를 잡아야겠네요..

    • @madnut19
      @madnut19 년 전 +3

      ㄹㅇ 더군다나 캡틴이나 아이언맨 처럼 스토리를 끌어나갈 인물도 없음

  • @kim_monica89
    @kim_monica89 년 전 +1

    잉 ㅠ 저는 너무 재밋게봤는데
    이번 영화는 닥스의 강함보다는 완다의 강함과 새로운 차베즈의 능력을 보여주는 영화편으로
    마지막에 악령을 사용하는 것 정도로면 충분 한 것 같았어요
    완다비전하고 왓이프에서 나오는 세세한 내용이 연출에 들어간 것도 너무 좋았고
    닥스의 앞으로의 능력이 기대되는 편이였습니다
    물론 닥스의 화려하고 삐까뻔쩍 하는 건 없었지만 닥스의 공격으로 괴물 나오는거(왓이프에서 흡수한 괴물들일까?)
    음표공격도 왓이프에서 비샨티 주문을 온 몸에 쓰는데, 그 글자를 표현한게 아닐까? 싶더라구요
    다음편이 더더욱 기대되는 영화인것 같습니다!

  • @user-gc3wz1wj9y
    @user-gc3wz1wj9y 년 전 +1

    판포가 원래 마블 판권이엇다가 다른데갓다가 다시 마블 온거로 듣긴 했는데
    말씀대로 체험판의 의미가 가장 큰듯요.
    판타스틱 포가 이후 일어날 대형 이벤트 인커전과 시크릿 워즈에서도 중요한 떡밥으로 나올 닥터둠의 데뷔에 중요한 시리즈라서 미리 얼굴 보여준 의미가 크다고 생각하네요
    물론 말씀처럼 체험판이라도 바로 사망처리시켜버린건 매우 아쉽지만요
    영화 시간 때문에 편집이 좀 많이 됏다던데 편집된 감독판에서 좀더 디테일하게 다룬게 아닐까도 싶네요

  • @user-dq1zs1bk1y
    @user-dq1zs1bk1y 년 전 +21

    비평하시는 분들 제외하고는 대부분의 마블 영화 유튜버분들이 죄다 호평일색이길래 제가 특이한건가 싶었는데 역시 호불호가 씨게 갈리기는 하네요.. 솔직한 평가 정말 감사드립니다. 대부분 영화를 보면서 느꼈던 점이 설명되어있네요
    저는 추가적으로 일루미나티의 전투신에서의 멤버 선정이 아쉬웠습니다. 지난 수년간 캡틴마블과 캡틴 아메리카의 전투씬은 질리도록 봤거든요
    그래서 첫 등장한 미스터 판타스틱과 블랙볼트로 이루어진 전투씬을 가져갔다면 캐릭터를 잘 모르는 관객들은 해당 멤버들의 능력을 알 수 있는 신선한 장면이 될 것이고, 이미 알고있는 마블덕들도 영화상에서는 처음 연출하는 장면이다보니 충분히 새로울수 있는 장면이었는데 왜 굳이 캡마와 캡아를 선택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공교롭게도 두 캐릭 모두 여성 캐릭터라는데서 또 pc 묻었나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음표 마법은 솔직히 참신하긴 했는데 한번만 시도했으면 어땠을까 싶었습니다. 굳이 똑같이 음표로 맞받아치고 또 맞받아치는건 좀 뇌절 느낌이었습니다 ㅋㅋ 특유의 올드한 컷 편집? 막 캐릭터의 얼굴이 확대되며 장면이 교차되는 편집 장면은 좋게 말하면 클래식했지만 나쁘게 말하면 너무 올드해서 좀 거부감이 느껴지긴 했습니다.. 그냥 보면 평범한 완성도의 마블 영화인데 기대가 너무 크지 않았나 싶네요

  • @user-wg3pg8dc3h
    @user-wg3pg8dc3h 년 전 +3

    근데 앞으로 나올 영화들을 생각하면 문은 나쁘지 않게 열었다고 생각이 드는데 다만 이야기를 너무 줄였다는거지만

  • @hungry_day
    @hungry_day 년 전

    와 두클립님 감사합니다 속이 시원해졌어요. 제 주변사람들은 대부분이 완전 좋았다 인데 캐릭터 너프랑 연출의 클래식함 등등 제가하고싶은 이야기 정확하게 해주시네요 ㅜ 캐릭터너프는 너무 심했어요 닥스 기술도 없고 무슨 머리만 박으면 기절이고 엉엉 내닥스

  • @user-rn9zm4gf8n

    진짜 이형 너무 재미나넼ㅋㅋㅋㅋ 진짜

  • @choonymon4688
    @choonymon4688 년 전 +6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하... 마블 팬심으로 흐린눈으로 애써 못본척했던 아쉬운점들을 콕콕 찝으시니 웃음이 안터질수가 없네요....

  • @user-jf7vm2gi2e
    @user-jf7vm2gi2e 년 전 +20

    진짜 아쉬웠는게 리드 리처드 크래미화 시킨거... 아니 아이언맨보다 지능캐인 캐릭터를 고작 매직포탈로 등장으로만 묘사한데다 능력도 안보여주고 그냥 크래미화 시킨게 너무... 하....
    적어도 완다 침입할때 "내가 만든 울트론 시스템"이라고 말했다면 아 얘가 똑똑한 애구나 라고 알 수 있었을텐데

    • @user-ui5mv1ln2s
      @user-ui5mv1ln2s 년 전 +6

      그것도 그렇고 리드 리처드랑 블랙볼트를 무슨
      덤앤더머 캐릭터 처럼 만든게 ㅈㄴ 어이없었음ㅋㅋㅋㅋㅋ
      닥스 앞에서도 완다가 이미 다 찢고 왔는데도
      리드 : 블볼이 입열면 넌 끝나~
      블볼 : 흐뭇
      무슨 천재라면서
      지능이 초딩이냐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ou8pq1ol2g
      @user-ou8pq1ol2g 년 전 +1

      @@user-ui5mv1ln2s ㄹㅇ 그걸 왜 나불나불 얘기함

    • @user-ui5mv1ln2s
      @user-ui5mv1ln2s 년 전 +6

      @@user-ou8pq1ol2g 진짜로 ㅋㅋㅋ 그 장면 보면서 젤 띠용했음
      일루미나티라면서 캐릭터를 왜 이렇게 멍청하게 만들어놨지 ?

    • @user-si8hx7rd8y
      @user-si8hx7rd8y 년 전

      @@user-ui5mv1ln2s 그리고 일루미나티에다 멀티버스 전문가라는 놈들이 다른세계의 완다가 힘이 다를걸 생각을 못함

    • @user-ui5mv1ln2s
      @user-ui5mv1ln2s 년 전

      @@user-si8hx7rd8y 그게 딱 공포영화 감독의 한계인거 같음 .
      클리셰잖아 어케보면
      자만하고 우쭐하면 = 죽는다
      ㅋㅋㅋㅋㅋㅋ진짜 씹

  • @bjnham1
    @bjnham1 년 전

    이거 너무 알기쉽게 설명 잘 해주셨는데 영어자막(번역) 추가해주실수 없나요? ㅎㅎ

  • @user-fx4ul6eb8h

    두클립님 영상을 처음 보는데 제가 닥스2를 보고 느낌 점을 엄청 자라 설명해주셔서 공감이 갑니다. 공포영화 감독인것도 인정하고 그 연출은 공포영화를 좋아하는 입장에서도 인정을 합니다. 다만 이건 "마블"영화잖아요. 닥스 vs 닥스 같은 엄청난 이벤트가 무슨 애니메이션같이 소모된것도 아쉽고, 다른 멀티버스의 캐릭터들도 너무 아쉽게 소모되었고...무엇보다 마블 골수펜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마블느낌이 없어서 좀 흥미가 떨어졌달까요..? 그만큼 닥스1이 세련되었던거고 마블도 변화를 준비하고 있는거겠죠. 그래도 아쉬움이 남는건 어쩔 수 없네요 끅

  • @Leeminsoo.
    @Leeminsoo. 년 전 +3

    9:20 어케 이렇게 시원하게 까지 ㅋㄱㅋ

  • @blackluke
    @blackluke 년 전 +20

    본인의 색깔이 강한 감독들이 오히려 마블에서는 잘 안맞는듯한 느낌이 들어요.. 이 전의 이터널스도 그렇고… 기존에 가지고있던 캐릭터성을 이어받지 못하는 느낌이 드네요

  • @hcyoun7294
    @hcyoun7294 년 전

    옆동네 덤블도어랑 그린델왈드 싸우는 씬과 같이 마지막에 음표놀이에 벙쪘다고 해야할까? 앞으로 감독마다 색이 바뀐다면... 네이버 웹툰에서 공포웹툰 작가마다 이어서 그리는 그런 느낌이 들 것 같은데?

  • @scarletflandre3673

    에전에 같이 토크하던 셈 레이미 이야기가 딱 여기서 나오네요.
    속이 시원하다 ㅋ

  • @hankookwoo6268
    @hankookwoo6268 년 전 +3

    루소감독이 히어로 영화를 진짜 잘 만드는 거였어...

  • @kkm-pl6xq
    @kkm-pl6xq 년 전 +14

    저는 개인적으로 완다비전의 후속편으로 생각하고 봤을때는 매우 흡족했습니다.
    하지만
    닥터2 라고 했을땐 만족감이 줄긴했습니다.

  • @user-ky6hc1fu7o
    @user-ky6hc1fu7o 년 전 +1

    아 닥스2가 스파3전 시간의 영화였군요!!
    저는 영화관에서 볼때 닥스가 스파이더맨 언급을 하길래 설정은 그냥 개나 줘버린줄 알았는데 아니었군요;;

  • @user-sz8pm7xy8m
    @user-sz8pm7xy8m 년 전 +1

    전체적인 영화는 마블 팬으로써 그냥 재밌게 봤는데 영상에서도 언급하셨지만 닥스가 1편도 그렇고 특유의 세련되고 고급진 느낌이 있는 캐릭터와 영화였는데.. 클래식한 화면 전환이 조금 올드한 느낌이 드는 것 같아서 많이 아쉬웠음 좀 깨는 느낌? 보고 음.. 엥? 어.. 이런 느낌이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