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이 82% 떡락한 그래픽카드를 구매해봤습니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제 뇌리에서 잊혀졌던 AMD VEGA 56!
    오래간만에 만져봤는데..
    옛날만큼 설정이 안 먹히는건.. 느낌적인 느낌인걸까요?
    📢 본 영상은 도레 채널 오리지널 콘텐츠입니다.
    🔗 영상 속 제품을 쿠팡에서 보려면?
    · 쿠팡 - link.coupang.com/a/bym2ce
    · 알리 익스프레스 - url.kr/8ymcqp
    더보기란의 링크는 쿠팡 파트너스 일환으로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으며 오리지널 영상 제작에 사용 됩니다.
    🕐 타임라인
    0:00 중고신입
    1:21 스펙시트 & 가격
    2:21 제품 훑어보기
    3:23 RTX 3050과 비교해보기!
    3:52 성능 테스트
    6:22 소비 전력 & 온도
    6:58 자동 언더볼팅 설정
    7:18 활용하면서 느낀 문제점
    7:48 그래서 추천 쌉가능?
    9:34 마무리
    #AMD #라데온 #VEGA56 #알리 #JGINYUE
  • 과학기술

댓글 • 253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64

    5:34 팰월드를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RTX 3050의 DLSS 옵션이 활성화된 걸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해당 구간에서 평균 프레임은 109, 하위 1% 프레임은 80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VEGA 56과 비교했을 때, 대략 10 프레임 정도 더 높은 성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테스트 정보를 제공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추후에는 더 세심하게 확인하고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qv7vf9gd3n
      @user-qv7vf9gd3n 2 개월 전 +6

      실수했으면 다시 올리면 되시는거 같은데 정정 영상은 안찍으시는군요

    • @haa4855
      @haa4855 2 개월 전

      @@user-qv7vf9gd3n 뭐라는거야 씹세야 저정도면 충분히 설명 잘해줬구만 니가뭔대

    • @user-ct4uu2lo3f
      @user-ct4uu2lo3f 2 개월 전

      @@user-qv7vf9gd3n 내용정정했으면됐지 뭔 정정영상 ㅋㅋ 할일이 그렇게없는줄아나

    • @user-xt6qf8vy7w
      @user-xt6qf8vy7w 2 개월 전 +15

      @@user-qv7vf9gd3n 딱히 그럴필요가 있을까요??? 영상 내에서 그렇게 크게 영향을 줄 내용도 아닌데요?

    • @user-ll5df2zy4h
      @user-ll5df2zy4h 2 개월 전 +1

      성능을보니 이번 8700g 내장하고 비슷하네요 물론 그래픽 낮음에서 똑같은 프레임이지만

  • @hwanshang
    @hwanshang 2 개월 전 +6

    오랫만에 보는 베가56, 반갑네요.
    3050과의 비교도 잘 봤습니다~

  • @user-pb6gb9et4q
    @user-pb6gb9et4q 2 개월 전 +6

    오늘도 좋아요 꾹

  • @gleephics
    @gleephics 2 개월 전 +9

    이런거 참 잼있단 말이야~ ㅎㅎ
    잘보았습니다.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1

      재미있게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 @centi_million
    @centi_million 2 개월 전 +27

    참 이형 저지레 잘해 ㅋㅋㅋ 잘봤어요 ㅋㅋ

  • @user-ld5yv3zt4l
    @user-ld5yv3zt4l 개월 전 +1

    옛날에 쓰던 제품인데..
    언더 볼팅하고 쓰면 게임 성능도 준수하고
    플루이드 모션으로영상 보는 재미가 쏠쏠했죠
    개인적으론 만족스럽게 썼던 제품입니다

  • @nyaron_it
    @nyaron_it 2 개월 전

    저도 Vega 56 요거말고 컬러파워꺼 가지고 있고 eGPU로 만들려고 아껴두고(?)있었는데 알리에서도 팔고 있었군요. 베가시리즈 채굴매물들은 뭔가 안풀릴거 같았는데 결국은 또 풀리는군요.
    폴라리스 기반은 madvr이랑 병행하기에는 성능이 살짝 딸리던데 이거에 이 가격이면 게이밍겸 madvr+플루이드 모션용으로 가성비 좋을 듯 싶습니다.

  • @kwon7133
    @kwon7133 2 개월 전 +8

    영상에서 말씀하셨듯이 개인간 구매보다는 좀더 편하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알리도 요즘은 초기불량은 교환이나 환불이 잘되는편이라 같은 가격이라면 구매의 메리트가 있지 않을까 합니다. 수고하셨어요~!

    • @user-xy5mn8ld5g
      @user-xy5mn8ld5g 2 개월 전

      알리도 교환해주나요?? 워낙 인식이 안좋아서 저는 안해봐서요

    • @kwon7133
      @kwon7133 2 개월 전

      @@user-xy5mn8ld5g 네 최근에 초기불량으로 환불 받았습니다

    • @BearGryllsz
      @BearGryllsz 2 개월 전 +1

      @@user-xy5mn8ld5g 교환 안되는 경우는 거의 드물어요. 디스퓨트 걸어서 해결안되면 알리 자체에서 환불해주더군요

    • @Generator11
      @Generator11 2 개월 전

      ​@@BearGryllsz 배송중 오류로 인하여 완전 다른 물건이 왓는데
      아무런 조치 못받은적 있습니다....
      물품 개봉당시 영상이 없다고 반려당했네요

    • @jyw9652
      @jyw9652 개월 전

      알리에서 초기불량인 제품보다 전자제품 계열(제 경우엔 돈 버린다 생각하고 사본 저렴이 5500xt...물론 채굴장에서 혹사당하던 칩...ㅠㅠ)은 급사합니다
      물론 그땐 환불 교환? 안됩니다용^^ 알리 부품들은(영상에서 나온 업체는....안써봤지만)마음 편히 버릴 수 있는정도의 돈으로 하시길 권합니다

  • @MongTan1004
    @MongTan1004 2 개월 전 +7

    ㅋㅋㅋ 나도 눈여겨 보고 있었던 제품인데. 알리 프로모션 카드 행사할 때 살려고...
    VEGA 56은 4K모니터있으신분들에게는 플루이드모션(영상)용으로 안성맞춤이죠.
    ( RX480은 버벅대고 580은 숨헐떡 590은 겨우 돌아가는 VEGA부터는 여유롭게... 검색해보면 요런 느낌이 많습니다.)
    다른건 몰라도 VEGA는 4K 영상컴 서브로 한개 만들어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 @mathys_tel
    @mathys_tel 2 개월 전 +1

    도레님 혹시 40대 그래픽카드를 사용한 가성비 저소음 셋팅 관련 영상도 만들어주실 수 있나요

  • @user-zw6ec6hm9j
    @user-zw6ec6hm9j 2 개월 전

    배송받아서 스트레스테스트, 언더볼팅 등등 만져보는데 일단은 문제 없이 잘돌아가네요. 제품 덕분에 아주 잘샀습니다

  • @NumNum_1943
    @NumNum_1943 2 개월 전 +29

    한 3년 동안 베가56에 라이진텍 모피어스2 쿨러+녹투아 물려서 사용했었지요. 이 친구의 묘미는 HBM메모리 사용해서 가상화폐 채굴에 엄청 좋았더라 라는 말이 있지요.
    성능은 만족할 만큼 나오나 문제는 전력이랑 고주파가 심하다는거....
    덤으로 서든어택(간헐적 블랙스크린)이나 워존(1인칭 모델링 주변에 하얗게 태두리 생김-> 아이언사이트 쓸때 아무것도 안보임) 할 때 문제가 종종 일어나서 어쩔 수 없이 바꾸긴 했지만요...
    언더볼팅 팁을 드리자면 베가64 바이오스 플래싱 하고 전압은 자동으로 세팅(그래야지 전압이 1볼트 미만으로 내려가요) 후 전력제한 풀어주고 코어 클럭만 점수랑 온도 보면서 낮춰주면 성능 괜찮게 뽑아냅니다. (베가56이 컷칩이라 그런지 언더볼팅 잘먹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추측인데 베가 제품군 대부분이 레퍼런스 모델이니까 램만 맞는 레퍼런스 64바이오스 맥이면 아마 롬플래싱이 가능하지 않을까 싶긴 합니다.
    PS. 알리 뒤져서 후기 보는중인데 램만 샘숭제품이라면 64바이오스 플래싱 가능하다고 나오네요 ㅎㅎ...

    • @user-mb2ro9ve1x
      @user-mb2ro9ve1x 2 개월 전 +1

      뭔말씀인지 잘 모르겠지만. 10년 만에 데스크탑 하나 사볼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픽 카드가 전기를 얼마나 먹길래 다들 전기 전기 하나 잘 모르겠네요.
      딱히 그래픽이 필요한 일을 하는게 아니라 관심이 없었어서 아는게 없어요.

    • @lockkey7859
      @lockkey7859 2 개월 전 +1

      10년만에 고사양pc하면 기존pc보다 전기세 많이나옵니다~제가 인텔1세대 린필드쓰다가 얼마전에 고사양으로 맞췄는데 전기세 많이나옵니다
      이전컴 동일하게 사용해보니 전기세 월5만원 더 나온듯 13700kf+4070ti+맥스엘리트1000w 플래티놈 파워 사용중이네요

    • @NumNum_1943
      @NumNum_1943 2 개월 전

      @@user-mb2ro9ve1x 베가56/64그래픽카드 풀로드시 거의 250~300w/h 소비합니다.
      중간정도로 써도(게임) 180~200w/h씩 먹습니다.

    • @NumNum_1943
      @NumNum_1943 2 개월 전

      @@user-mb2ro9ve1x 풀로드시 250~300w/h 소비합니다.
      게임정도 중간 부하에서는 180~220w/h 소비하구요.
      게임만 대충 4시간 반만 해도 1000w 전자레인지 1시간 돌리는 전기량이랑 같아요....

    • @_AYIN_
      @_AYIN_ 2 개월 전

      그돈씨.....

  • @davidslee9331
    @davidslee9331 2 개월 전

    마지막 허탈한 웃음이 모든걸 말해주네요 ㅎ

  • @LE_SSERAFIM
    @LE_SSERAFIM 2 개월 전 +40

    와 7년전 10만원대 GPU가 3050이랑 비비다니...
    메인 GPU AS 보내일 생길 때 잠깐 쓰기에 나쁘지 않을듯 싶네요.

    • @johnkim9306
      @johnkim9306 2 개월 전 +2

      보드는 절대 사면 안됩니다. 백도어 있습니다.

    • @bigboss_choi
      @bigboss_choi 2 개월 전

      @@johnkim9306 뒷문이 있나요?

  • @pen_and_enjoy1845
    @pen_and_enjoy1845 2 개월 전

    이거보니 징유에 B650I 리뷰가 기대됩니다. (440A Dr.Mos m.2방열판 일체형i.o itx보드)인데 10초반?? 맛있을 수 밖에 없다.

  • @mch684
    @mch684 2 개월 전 +16

    12만원으로 3050맛 느낄수있다면 그리 나쁘지만은 않은듯 ㅋㅋ

  • @user-me5by6rt4s
    @user-me5by6rt4s 2 개월 전 +1

    코너 이름 이건 못참지로 정규컨텐츠로 하면 재밌을거같아요 ㅋㅋ

  • @GnusNi-rv6bq
    @GnusNi-rv6bq 2 개월 전 +12

    기가바이트 베가64 사용중입니다. 언더볼팅 1볼트정도로 하시고 메모리 오버1100 으로 하시면
    234w전력소비에 부스트는 1630까지터집니다. 타임스파이는 대략 8000점 정도 찍기도하구요.

    • @jaywangjoo4930
      @jaywangjoo4930 2 개월 전 +2

      아으 안습ㅋㅋ 전기가 아까움ㅋ

    • @SH_Ye
      @SH_Ye 2 개월 전 +2

      전기 미친듯이 먹네요 ㅋㅋㅋ234라니 ㄷㄷ

    • @MOON.89
      @MOON.89 2 개월 전 +1

      와…언더볼팅 한게 200와트가 넘는다구요??….

    • @GnusNi-rv6bq
      @GnusNi-rv6bq 2 개월 전 +1

      @@MOON.89 그게 베가임 ㅋㅋ

    • @GnusNi-rv6bq
      @GnusNi-rv6bq 2 개월 전 +6

      @@SH_Ye 당시에 경쟁하던모델이 1070 1080ti 등이랑 2070이었음.
      걔들도 만만찮게 전기 먹었던시절.
      물론 베가는 더먹었고 ㅋㅋ

  • @ymca2002
    @ymca2002 2 개월 전 +1

    아직도 970 쓰는데. 옆그레이드라도 하고싶어지네요. ㅋㅋㅋ

  • @user-wu7rq9tq1c
    @user-wu7rq9tq1c 2 개월 전 +1

    재밌네요ㅎㅎ 근데 5년 차이나는 것 치고는 비싼 것 같기도 하네요ㅜ

  • @BaySalt
    @BaySalt 2 개월 전

    HIS 레퍼런스를 3년정도 썼던 기억이 나네요. 어마무시한 메모리버스만 보고 홀린듯이 구매했는데, 애초에 FHD 시스템을 사용하던 저로써는 별 의미가 없던 ㅠㅠ 그래도 가성비 전성비는 별로였지만 성능자체는 만족하면서 썼어요

  • @user-zw6ec6hm9j
    @user-zw6ec6hm9j 2 개월 전

    쿠폰에 토스할인 먹이니 10.6만원 쯤 나오네요. 무료반품도 가능하니 초기불량 걱정도 덜하고 고장날때까지 대충 쓸 용도로 가성비로 좋을듯. 덕분에 잘삿습니다

  • @Gebongye
    @Gebongye 2 개월 전

    4k플루이드영상 + 가벼운 게임혹은 작업 병행용으로는 최고네

  • @user-ro1ho2ui5t
    @user-ro1ho2ui5t 2 개월 전 +1

    잘 보고 갑니당

  • @jogunify
    @jogunify 2 개월 전 +36

    욕 먹을만 하네요 초기에는 왜 이런 성능으로 그런가격을 책정햇는지 의문이지만 도레님의 테스트는 언제나 즐겁고 유익합니다

    • @kkim4888
      @kkim4888 2 개월 전 +4

      우리 하드웨어 커뮤니티는 라데온 나오면 엔비디아 팬보이들이 무작정 욕하는 게 현실이었고, 딱히 베가 56이 욕먹을 이유는 없었습니다. 당시 경쟁 모델이 1070인데 1070보다 살짝 성능 좋고, 가격은 20달러 더 비쌌기에 그냥 가성비 맞게 나온 수준이었죠. 거기다 hbm 탑재로 미래 성능향상 가능성은 베가 56이 높았기 때문에 해외에서는 20달러 차이에 대해서 큰 욕을 먹은 적이 없습니다. 실제로 당시 벤치에서는 1070보다 2% 앞서는 수준이었지만 아마 지금하면 1070보다 꽤 앞설 거에요.

    • @jogunify
      @jogunify 2 개월 전

      @@kkim4888 저는 전성비에 집중하고 가격에 의미를 두니 그렇게 생각했습니다
      현제 rx6950xt 아주 잘쓰고 있습니다
      라데온에 편견은 없어요^^

    • @MattHomer-gf3vd
      @MattHomer-gf3vd 2 개월 전

      ​@@kkim4888실제로 56은 1070을, 64는 1080을 근소하게 앞섭니다

  • @user-yc3ug8vk8s
    @user-yc3ug8vk8s 2 개월 전 +3

    형 눈 왜그랭 몸관리 잘해야해!! 아프지마 !!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2

      걱정해줘서 고마워! 이제 거의 나아져서 다음 촬영땐 멀쩡할거야🙂

    • @user-yc3ug8vk8s
      @user-yc3ug8vk8s 2 개월 전 +1

      다행이에요 그럼 좋은 모습으로 만나요!😁
      항상 잘 보고있어요 !!@@doretech

  • @user-tl4bj3qc2e
    @user-tl4bj3qc2e 2 개월 전

    오늘은 좋아요 ㅡㅡ)b 박고갑니다 ㅋㅋ

  • @user-wt2wc1tm4y
    @user-wt2wc1tm4y 2 개월 전

    처음에 나왔을때는 1070에 소폭 지는 성능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하지만 암드 특유의 드라이버로 1070ti를 이기던걸로 기억하고 있네요

  • @tenor_Sax
    @tenor_Sax 2 개월 전 +3

    가성비로 사려하다가 파워올려야할듯

  • @charaznable8204
    @charaznable8204 2 개월 전 +2

    도레님 건강 잘 지키세요. 건강해지는 것은 한참 걸리지만, 잃는 것은 순식간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1

      요즘 건강이 많이 안좋아진게 느껴지더라고요;ㅁ;
      조금 더 신경쓰겠습니다 :) 말씀 감사합니다!

  • @qdbkpqdbkp
    @qdbkpqdbkp 2 개월 전

    나의 책상에 잠자고 있는 기가바이트 베가56 본체에는 플루이드용으로 꼽혀있는 xfx 베가56 한창 채굴붐일때 운좋게 둘다 채굴안한거 기가바이트껀 15만 xfx껀 14만에 샀던 그리고 메인으로 쓰는건 1080ti 역시 가장 비쌀때 채굴안한거 25만에 득 그때 중고나라 당근 번개 거의 지박령 수준이었던 기억이 나네요

  • @ffo1648
    @ffo1648 2 개월 전

    베가 56 10만원이면 구형 맥프로나 egpu가 있다면 구형맥 업그레이드용으로 정말 좋은 선택지 같네요.

  • @user-hb3el1du1c
    @user-hb3el1du1c 8 일 전

    GPU 온도가 좋다는거지 좀 있음 더워지는 여름에 저 정도 전력량이면 음....
    역시 세월 앞에서는 장사 없다는게 느껴지네요. 물건은 새 물건이 역시 좋군요

  • @user-qy4in6xc4h
    @user-qy4in6xc4h 2 개월 전

    플루이드모션용으로 쓰기엔 보조전원의 압박이 ㅋㅋㅋㅋ

  • @cuqudase5532
    @cuqudase5532 2 개월 전 +4

    저는 코인대란 직전에 40중반에 샀었죠.. 지금은 서브컴에 베가56쓰고 있는데 제품이 불량인건지 불안정해유ㅠ 가끔 컴퓨터가 픽 꺼지고 가끔 키면 오류 있었다면서 드라이버 초기화 되있고

    • @pupplecoffee
      @pupplecoffee 2 개월 전

      SOC 전압 오프셋을 +0.00625 올려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몇몇 A당 글카는 SOC 전압을 더 먹여야 안정해지는 것 같습니다.

  • @tbxl_
    @tbxl_ 2 개월 전 +1

    해외구매가 참 재밌죠ㅋㅋ 한국에선 볼 수 없던 제품 볼 수 없던 가격 다만 리뷰도 볼 수 없죠ㅋㅋ
    이런 그래픽카드 한번 발견하면 찜 눌러놓고 고민만하게되더라고요
    알리에 메인보드랑 cpu 램 세트로 파는거 보면 하나 사서 서버나 만들까 싶기도 하구요

  • @leaver02
    @leaver02 2 개월 전

    좋아! 세컨컴 글픽카드는 이거닷!

  • @drkess9427
    @drkess9427 2 개월 전

    근데 전기 소모가 좀..ㅋㅋㅋ 저 정도면 LED 방등 3~4개 동시에 켜놓는거 만큼 3050 보다 전기를 더 많이 먹네요 장기적으로 보면 전기세 때문에 가성비 세팅은 아닌듯? 하지만 노말로는 써볼만한 정도네요 하지만 저거 노말로 쓸바엔 1660 쓰겠죠

  • @realmacho4353
    @realmacho4353 2 개월 전 +2

    이런건 민티저가 전문이었는데 도레님도 하시네..ㅋ

  • @taerise2401
    @taerise2401 2 개월 전 +2

    지금 사용중인데 삼성램을 뽑았기도 했고
    그냥 쓰기에는 조금 아쉬워서
    베가64 v바이오스로 올렸습니다

    • @BearGryllsz
      @BearGryllsz 2 개월 전

      영상과 동일모델 삼성램 제품 사용중이시란 건가요? 혹시 어느회사 v바이오스로 올리셨는지 알려주실수 있을까요?

    • @taerise2401
      @taerise2401 2 개월 전

      @@BearGryllsz 동일모델 사용중입니다
      196370 vbios 로 올렸죠

  • @user-kd3oy2mk5p
    @user-kd3oy2mk5p 4 일 전

    네모빤듯한 디자인은 마음에드네요

  • @user-ju6kk6pq3q
    @user-ju6kk6pq3q 2 개월 전

    베가64
    사파이어로 썼었는데 추억이네요
    물론 1070 보다 못하는 급입니다

  • @bluenimpful
    @bluenimpful 2 개월 전

    필요는 없지만 갖고싶네요 ㅋㅋㅋㅋㅋ

  • @ParkVeron
    @ParkVeron 2 개월 전

    저 hbm만 똑떼어서 apu나 중견급 글카에 달아도 성능 대폭상능할텐데..ㅎㅎ
    아키텍쳐가 너무 폐급이라 아쉬운.ㅠ

  • @duyujoa
    @duyujoa 2 개월 전

    애플 실리콘 m1이 나오기전 애플이 인텔 cpu사용시절 gpu는 베가를 사용했기에 생산된게 많을 겁니다. 재활용이 된것도 있을것이고 재고로 쌓인 제품을 싸게받아와 만들었을 수도있습니다.

    • @user-wo3yy6ds8q
      @user-wo3yy6ds8q 2 개월 전

      모바일용이랑 데스크탑용이랑 다르지 않나요??

    • @oobn5278
      @oobn5278 2 개월 전

      ​@@user-wo3yy6ds8q아마 imac에 들어간건 전력 세팅만 다를뿐이지 칩은 똑같을걸요?

  • @Multiorga1
    @Multiorga1 2 개월 전

    아직도 서브컴에서 굴리는 베가 64 ... qhd 환경 에서 잘굴리는중입니다 ㅎㅎ 중고 60 에 사서2년쓰다 코인붐에 60 에 다시팔고
    다시 낙하는거 30 에 두개 사서 써보고 ... 다시코인 올라서 하나 60 에 팔고 하나는 서브컴에 .... 전력 제한 걸면 100 와트대 소비전력이라 ... 아직도 쓸만 하죠 ...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2

      매매타이밍이 예술이신데요😆

  • @sprppr
    @sprppr 2 개월 전

    5:41 팰월드 기본 세팅이 dlss켜진걸로 되어있고 따로 fsr옵션응 없던데 혹시 그것때문은 아니겠죠...?

    • @yongbinjo2764
      @yongbinjo2764 2 개월 전 +1

      팰월드 배그보다 고사양겜이라 저거 3050 내추럴로 못뽑는 프레임이에요 저도 프레임보고 에?? 했음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1

      5:34 팰월드를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RTX 3050의 DLSS 옵션이 활성화된 걸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해당 구간에서 평균 프레임은 109, 하위 1% 프레임은 80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VEGA 56과 비교했을 때, 대략 10 프레임 정도 더 높은 성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테스트 정보를 제공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추후에는 더 세심하게 확인하고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hu2wk5li9e
    @user-hu2wk5li9e 2 개월 전

    플루이드 모션이 AFMF적용하면서 부활했다고 하는데 리뷰좀해주세요.

  • @godstudio2385
    @godstudio2385 2 개월 전 +1

    성능이 거의 90프로 3050이면 차라리 3050을 안사고 기존 3050쓰시던 분들은 차라리 베가56이 나을수도 있을듯. 특히나 수냉쓰는데 수냉 입히면 진짜 완전 무소음 PC가 가능할지도 ㄷㄷㄷㄷㄷ

  • @user-in2nt8kg6e
    @user-in2nt8kg6e 2 개월 전 +1

    도레님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 사무용pc에서 게임pc으로 넘어가도 괜찮은 정도이네요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어우.. 이 정도면 뭐.. 파워만 갖춰져있다면 성능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 @la-imfpv171
    @la-imfpv171 2 개월 전 +1

    최근에 알리서 6600m 제품을 10만원대 중반에 구매해서 사용중인데
    가격대비 아주 마음에 듭니다.
    영상처럼 팬3개짜리 같은 건 전기도 많이 먹고 중국발 카드 열관리도 의심 돼서
    일부러 m모델로....
    3060으로 돌리던 게임들 유사 옵션으로 돌려도 잘 돌아 가네요.
    발열도 65도 정도...
    이거 전에 580g 모델도 먼저 구매 했었는데 3일만에 hdmi 포트로 영상이 안나오더군요.
    바로 반품! (알리서 좀 비싼거 구매 할 때는 가능하면 무료반품 되는걸로 구매)

  • @delldell1282
    @delldell1282 11 일 전

    오.. 게임도 안하는데 960을 이제 보내주고 이놈을 영입해야겠습니다~~

  • @user-wn7rw4gq4m
    @user-wn7rw4gq4m 2 개월 전

    그런건 참으셔야 되요.. 사보면 후회의 연속.. 윈도우만 되고.. 리눅스.. 윈도우 서버는 않될것이고.. 윈도우 11 않될 가능성 많고.. 기타 문제 많을 가능성 많음... 중고가는 없고.

  • @dongdong3040
    @dongdong3040 2 개월 전

    징유에 itx 보드는가성비 지리긴함 itx보드 국내정품사려면 20만원대기본인대

  • @_sura
    @_sura 2 개월 전

    580이겠거니했는데 베가군요 ㅎㅎ

  • @aisuotome1413
    @aisuotome1413 2 개월 전

    베가56 이녀석때매 1070 ti가 등장했지요 또 하나는 1070하고 1080 성능차이가 캡이커서 나온것도있지만

  • @babymindheart
    @babymindheart 2 개월 전

    저때도 가격이 착하다고 생각이 안들었는데... 지금와서 생각해보면 혜자였다는 생각이 지금 가격이 .....

  • @grida7000
    @grida7000 2 개월 전

    3050도 좋나요?
    1050 2050으로 볼 때 50 들어가는건 최저입문기라고 생각했었는데...

  • @user-on9ru1bq2u
    @user-on9ru1bq2u 2 개월 전 +3

    왼쪽눈이 충혈.. 붉어 보입니다 건강 먼저 챙기시길

  • @ton008
    @ton008 2 개월 전 +1

    요즘 전기요금 비쌈 저전력 글카사고 오래쓰는게 돈이 더 절약됨 물론 태양광발전해서 쓰는분들은 아무거나 사셈

  • @silyjin2703
    @silyjin2703 2 개월 전

    저거랑 2060이랑 고민했었는데

  • @hackintosh4688
    @hackintosh4688 2 개월 전

    해킨토시 딱대

  • @yongbinjo2764
    @yongbinjo2764 2 개월 전

    팰월드 RTX 3050 중간옵션에 저정도 프레임이 나오는게 맞나용???? 저거 DLSS 활성화 된거죠?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5:34 팰월드를 테스트하는 과정에서, RTX 3050의 DLSS 옵션이 활성화된 걸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해당 구간에서 평균 프레임은 109, 하위 1% 프레임은 80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VEGA 56과 비교했을 때, 대략 10 프레임 정도 더 높은 성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정확한 테스트 정보를 제공하지 못해 죄송합니다. 추후에는 더 세심하게 확인하고 다시 알려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lyr2863
    @lyr2863 2 개월 전 +7

    징유에...컴퓨터 매니아 커뮤니티에서 구매한 사람들 10명 중 한 명은 꼭 뿔딱이 나는
    진짜 그냥 싼값에 구매하는 브랜드.....
    하지만 그맛에 가챠하지

  • @jhl7060
    @jhl7060 2 개월 전

    Amd의 아들의 amd의 리뷰

  • @omnibus3335
    @omnibus3335 29 일 전

    가성비는 좋네요

  • @kkh5039
    @kkh5039 2 개월 전

    베가56 두개 가지고 있는데요 세팅을 잘못하신거 아닌지 혹은 개뿔딱인지 성능 너무 안나오네요.
    제꺼는 언더볼팅만 해도 클럭 1500넘게 나오면서 파스 22000~23000정도 나오고 전력은 170~ 190w 로 200 안넘게 나옵니다
    두개다 그렇구 긱바랑 xfx꺼구요 다만 2팬이라 온도는 조금 높아서 저제품 쿨링만은 상당히 좋네요

    • @VictoryTiger
      @VictoryTiger 2 개월 전

      공감요. 저도 56만 3장 썻는데요 파스 22000점은 그냥 넘었습니다. 언더볼팅에 코어랑 메모리 오버해주고 전력제한 20만 해도 전력괜찮고 날라다녔는데....리뷰제품 바이오스가 이상한게 아닌지 생각이 드네요.

    • @sdsheunghyun
      @sdsheunghyun 18 일 전

      메모리에 따라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하이닉스하고 삼성 두종류인데. 삼성꺼가 램 오버가 잘되는 편이고 하이닉스가 뿔딱이 많았던걸로 기억합니다.

  • @Ryuka1
    @Ryuka1 2 개월 전

    찡유에 멘보 괜찮지..싼맛에는

  • @jun09847
    @jun09847 27 일 전

    이것은 egpu 용입니더

  • @dlwlsgmlhks1
    @dlwlsgmlhks1 개월 전

    도레가 도래창구이 먹방 하는 거 보고 싶어요

    • @doretech
      @doretech  개월 전

      으엌ㅋㅋㅋㅋㅋㅋ
      시청자들은 싫어할텐데 제 입은 재미있겠네요ㅋㅋㅋㅋㅋ

  • @wadka2800
    @wadka2800 2 개월 전

    1070급에 10만 초반대면 나쁘지 않긴하네요

  • @skypalace69
    @skypalace69 11 일 전

    3050은 깡성능으로 본다면 1080 아래입니다.
    베가56은 1070과 1070ti 사이정도가 아닐까 싶네요

  • @user-eb2on8db8y
    @user-eb2on8db8y 개월 전

    도레님 왤케 뿔었어욬ㅋㅋㅋㅋ

    • @doretech
      @doretech  개월 전

      뿔었다뇨!!!!!
      단지 살이 쪘을 뿐입니다(진지)

  • @thinwood
    @thinwood 2 개월 전

    HBM2? HBM은 SSD 저가형에서 자주 보이는 메인보드 메모리를 끌어다 쓰는 방식인데 HBM2 같은 방식이라면 내장그래픽처럼 메인메모리 끌어다 쓰는방식같은데 맞나요? HBM2 에 대한 설명이 필요합니다.

    • @user-ib5de9wo8f
      @user-ib5de9wo8f 2 개월 전

      디램리스 ssd가 쓰는 방식은 hmb이고 hbm은 gddr 처럼 그래픽 메모리 규격입니다. gddr메모리는 기판에 있는 것에 반해 hbm 메모리는 그래픽 다이에 직접 실장하는 형식으로 탑재되어 통상적으로 gddr 메모리보다 높은 대역폭을 가지고 있지만 실장 난이도로 인한 단가 문제로 워크스테이션 전용 그래픽카드에나 쓰는 규격입니다. 베가56에 쓰인 hbm2 메모리는 410GB/s 대역폭을 가지고 있고, 3060ti, 3070에 들어간 gddr6 메모리와 유사한 대역폭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능이 저래서 대역폭이 모자랄 일은 없지만...

    • @thinwood
      @thinwood 2 개월 전

      @@user-ib5de9wo8f 그렇군요... 언뜻 기억에 hmb와 hbm을 햇갈렸네요

  • @user-wr4js7kj4y
    @user-wr4js7kj4y 2 개월 전

    마동석이 알리모델 우리업계 죽는줄 모르고 ㅠㅠㅠㅠㅠㅠㅠㅠㅠ

  • @DEUS_VULT_33333
    @DEUS_VULT_33333 2 개월 전 +7

    베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buntu-Linux-Debian

    라데온은 채굴 안됩니다.엄연히 따지고 말하자면, 가능은 한데 효율이 안좋음 그래서 엔비디아로 채굴 하죠 만약에 인텔 아크가 채굴 당시 나왔으면 채굴장에 끌려 갔을 거임..그래도 다행이 채굴 나락 갈때? 지나서? 나와서 중고 제품 사도 됨

  • @user-yz2vw2kw5f
    @user-yz2vw2kw5f 2 개월 전

    배우 아니신가요?
    드라마에서 본 것 같은데

  • @leegisu9186
    @leegisu9186 2 개월 전 +1

    징유에 ... 생각보다 가성비 좋은... AMD B650i가 고작 10만원 초반..?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1

      저도 그 보드 샀습니다ㅋㅋㅋ 근데 보드 배송은 겁나 느리네요 -_-

    • @leegisu9186
      @leegisu9186 2 개월 전

      @@doretech 징유에 공식샵에 신상으로 떳다가 한동안 재고없다고 내려갔었는데 ... 얼마전에 다시올라왔더라구요. 리뷰가 기대됩니다

  • @Funbm
    @Funbm 2 개월 전

    Cpu가 5600x인데 혹시 sam적용 하신걸까요?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아뇨! 일부러 설정 안했습니다.

    • @Funbm
      @Funbm 2 개월 전

      @@doretech 감사합니다

  • @A-1207
    @A-1207 2 개월 전

    8:17 부분 공감됩니다 ㅋㅋㅋㅋ 성능도 상당하고, 업스케일링도 좋아서 장난감으로 쓰면 큰 만족을 줄 것 같아요.
    솔직히 전력? 괜찮았음. 이 정도 컴퓨터 사는 사람들이 전기료 걱정할 정도로 안타까운 삶을 사는 사람이 아님.
    진짜 문제는 드라이버... 하.. 새 게임 출시하면 안정화 드라이버 나올때까지 기다려야 했어요. 이게 엄청난 스트레스에요.
    찐빠나서 화면은 안 나오고 그래픽카드는 이륙하고....
    이제 드라이버 붙잡고 삽질할 시간도 없어서 지포스로 넘어왔고, 베가는 서브컴에 장난감용으로 박았습니다.
    진짜 말 그대로 장난감용 서브컴으로 쓰시면 재밌을 겁니다. 오버 쫌만 하면 성능 좋아요.

  • @user-pd5bu9bz5c
    @user-pd5bu9bz5c 2 개월 전

    보면 볼 수록 김명운 선수랑 똑같이 생기셨네

  • @user-uu1ub7eu1s
    @user-uu1ub7eu1s 2 개월 전

    와 펠월드가 드디어 성능 체크에 나오다니

  • @user-yu9ci3iq7s
    @user-yu9ci3iq7s 2 개월 전

    베가, 폴라리스는 명작이 맞습니다

  • @4D-HUMAN
    @4D-HUMAN 개월 전

    210W... 이거랑 비슷한 것으로는 4070 SUPER 220W
    훗날엔 보조전원 필요 없는 75W에 4060급 그래픽카드 나옴.

  • @Potato-hf2tp
    @Potato-hf2tp 2 개월 전

    화이트면서 상당히 투박한게 뭘 그려넣는 커스텀을 하기에는 또 괜찮을 수도 있겠네요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말씀해주신 내용을 떠올려보니
      커스텀 좋아하시는 분들은 좋을 수도 있겠네요!

  • @user-fx9jm6we1j
    @user-fx9jm6we1j 2 개월 전 +1

    ㅋㅋ 이거 보던건데 지금은 썩메리트가

  • @aspirin8738
    @aspirin8738 2 개월 전

    알리에서 주문해야 하나요??

  • @operator7431
    @operator7431 2 개월 전 +1

    전기세가 더 나올듯

  • @gomtang_pu
    @gomtang_pu 2 개월 전

    메모리버스 2048bit는 머지? 외계인이 설계한건가?

  • @user-nd2js4qy6b
    @user-nd2js4qy6b 2 개월 전 +122

    전력이 두 베가 됩니다

    • @user-ix7xj6vw5d
      @user-ix7xj6vw5d 2 개월 전 +11

      전투력이 2배라니

    • @Raccoon_sensei
      @Raccoon_sensei 2 개월 전 +14

      ​@@user-ix7xj6vw5d아닠 전기요 ㅋㅋㅋ

    • @user-hi7mf8ng5d
      @user-hi7mf8ng5d 2 개월 전 +11

      전기와 싸우니 전투력이 맞습니다.

    • @elfyuna
      @elfyuna 2 개월 전 +3

      전기세가 더나오다니😂

    • @johnkim9306
      @johnkim9306 2 개월 전 +5

      보드는 절대 사면 안됩니다. 백도어 있습니다.

  • @user-dt2qq3rm2o
    @user-dt2qq3rm2o 2 개월 전

    나의 4번째 서브시스템에 장착된 라칠아~ 아프디마~
    넌 베가보다 더 좋은놈이야~

  • @butterfly55.-_
    @butterfly55.-_ 2 개월 전

    저런건 버려야 합니다 괜히 샀네요

  • @MaartsFeather
    @MaartsFeather 2 개월 전 +1

    제발 참아!

  • @hongjaesang1075
    @hongjaesang1075 2 개월 전

    RX580이 마지막 사골임

  • @off_shoulder
    @off_shoulder 25 일 전

    음 .. 내가 1070 ti 쓰던거 미채굴 11만원인가에 팔았었는데

  • @user-yg2uz2gm7e
    @user-yg2uz2gm7e 2 개월 전 +1

    추천할건... 아니다.

  • @user-vq5xq3ng7p
    @user-vq5xq3ng7p 개월 전

    근데목소리가 김성회님이랑 닮은거같은데요

  • @bomulseom
    @bomulseom 개월 전

    인생에서 걸러야하는 단한사람을 고른다면 라데온 글카를 추천해주는 놈이다

  • @dreamkorean1
    @dreamkorean1 2 개월 전

    말방구실험실 아저씨랑 비슷한 얼굴이네요.

    • @doretech
      @doretech  2 개월 전

      다들 형제 아니냐고 물어보더라고요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