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살에 국대 은퇴? 김민재 "멘탈 무너져"..[풀영상]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3. 03. 27.
  • 김민재 선수가 어제(28일) 우루과이전 종료 후 인터뷰에서 대표팀 은퇴를 시사하는 듯한 발언을 해서 파장입니다. 해당 인터뷰 풀영상을 엠빅스포츠에서 확인하시죠.
    #김민재 #김민재은퇴 #김민재인터뷰
  • 스포츠

댓글 • 1.9K

  • @Dtlas
    @Dtlas 개월 전 +295

    이제야 이게 이해되면 개추 ㅋㅋㅋㅋㅋㅋ

    • @Cheese-lg2dt
      @Cheese-lg2dt 개월 전 +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jf5oq3tv8j
      @user-jf5oq3tv8j 개월 전 +4

      ㅋㅋㅋㅋㅋㅋㅋㅋㅋ나도 생각나서 찾아옴

    • @user-ec5dn3en9e
      @user-ec5dn3en9e 개월 전 +12

      도대체 몇 수 앞을 보신겁니까....

    • @gn7130
      @gn7130 개월 전 +9

      그저 GOAT

    • @user-md5pn9pg2l
      @user-md5pn9pg2l 개월 전 +3

      민버지 ㅠㅠㅠㅠ

  • @0YYY0
    @0YYY0 2 개월 전 +86

    요르단전 뛰고 나서 국대 은퇴 하고 싶은 김민재면 개추 ㅋㅋㅋㅋㅋ

    • @user-md5pn9pg2l
      @user-md5pn9pg2l 개월 전 +1

      나 김민재인데 개추 눌렀다 ㅠㅠ

    • @corona__virus
      @corona__virus 개월 전

      왜 이런 인재가 한국따위의 나라에서 뛰는가 ㅠㅜ

  • @user-td8ty4ez4p
    @user-td8ty4ez4p 년 전 +1011

    무릎 갈리게 뛴 박지성, 마스크 쓰고 월드컵 뛴 손흥민... 정말 위대하다.

    • @user-ru2di1kf3i
      @user-ru2di1kf3i 년 전 +17

      Wbc때 정신력 운운하던 축빠들 다 어디갔냐? A매치 뛰기 싫어서 징징대는 놈도 있는데 감싸주기 바쁘네

    • @user-cz5fy8fl7c
      @user-cz5fy8fl7c 년 전 +17

      진지하게 대표팀 일정 다 끝나고 소속팀으로 출국하는 길에
      “지금 대표팀보디 소속팀에 더 신경쓰고싶다“
      이 말이 은퇴하겠단 말로 들리면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인터뷰 보니까 은퇴라는 말은 커녕 은퇴 뉘앙스도 안들리고 그냥 단순하게 나폴리 리그 우승이랑 챔스에 집중하겠다는 말로 들리는데
      이 말을 축협이랑 조율까지 해야하는 말인가요?
      하여간 나도 한국인이지만 사소한거 꼬투리잡아서 논란 만들려는 냄새는 기가막히게 한국인이 잘함

    • @user-qj5tt3og6x
      @user-qj5tt3og6x 년 전 +9

      ​@@revenue7희생강요가 아니라 군면제 다 받았으니 국대 알빠노지 ㅋㅋㅋㅋ 다른 선수들은 멍청해서 군면제 받고도 계속 국대 뛰고있나

    • @user-ou9fg2pv9s
      @user-ou9fg2pv9s 년 전 +4

      손흥민이 메시 호날두 음바페 홀란드 보다 뛰어난점 1개도 없음

    • @user-yh1ic8ww1j
      @user-yh1ic8ww1j 년 전 +4

      @@user-cz5fy8fl7c그러니까요 ㅋㅋㅋㅋ 하여간 사람들 오지랍은 오져요 진짜

  • @user-xr4wx2bl9t
    @user-xr4wx2bl9t 개월 전 +51

    혼자 수비하느라 힘들었던 김민재야 이제야 소속팀에 집중하고 싶었던 맘이 이해간다 미안해

  • @ATHATH
    @ATHATH 개월 전 +50

    ㅋㅋㅋㅋㅋ요르단전 보고 인터뷰 찾으러 왔다ㅋㅋㅋ 민재형은 알고 있던거였어

  • @mylittlelover1065
    @mylittlelover1065 년 전 +187

    손흥민이 정말 대단한 사람이였음

    • @ba4694
      @ba4694 개월 전

      동원예비군 올 때 18개월 훈련 양을 농축해서 선사해 줘라. 거부하면 군법에 의해 처리하고. 세무조사 들어가고 탈탈 털어서 국적 박탈시켜라.

  • @user-ol2ef1me8j
    @user-ol2ef1me8j 개월 전 +54

    ㅋㅋ 이게 맞는듯 국대는 은퇴가자 클럽집중이 맞다

  • @user-jf6rq5nv5l
    @user-jf6rq5nv5l 년 전 +807

    손흥민이 진짜 대단한게 국대 위해서 도쿄 올림픽까지 뛸려고 토트넘까지 설득한거다

    • @jhlee9813
      @jhlee9813 년 전 +11

      그러네 박항서 감독님이 일부러 안불렀던데

    • @KoreanFighter
      @KoreanFighter 년 전 +18

      @@jhlee9813 도쿄 올림픽 감독이 바캉서냐 너 베트콩이지??

    • @user-cz5fy8fl7c
      @user-cz5fy8fl7c 년 전 +72

      진지하게 대표팀 일정 다 끝나고 소속팀으로 출국하는 길에
      “지금 대표팀보디 소속팀에 더 신경쓰고싶다“
      이 말이 은퇴하겠단 말로 들리면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인터뷰 보니까 은퇴라는 말은 커녕 은퇴 뉘앙스도 안들리고 그냥 단순하게 나폴리 리그 우승이랑 챔스에 집중하겠다는 말로 들리는데
      이 말을 축협이랑 조율까지 해야하는 말인가요?
      하여간 나도 한국인이지만 사소한거 꼬투리잡아서 논란 만들려는 냄새는 기가막히게 한국인이 잘함

    • @user-qj5tt3og6x
      @user-qj5tt3og6x 년 전 +7

      ​@@user-cz5fy8fl7c그냥 기자한테 찡찡댄게 문제라는데 뭔 헛소리를 주절주절 손흥민도 힘들어 임마

    • @user-ht7ck7hi9f
      @user-ht7ck7hi9f 년 전 +6

      @@user-wt7tc6wn7o 뭘요??

  • @user-jb3rr9ez6i
    @user-jb3rr9ez6i 년 전 +818

    어쩌다 국가대표자리가 군면제 되기전에는 반드시 되고 싶은 자리고 면제 후에는 안불렀으면 좋겠다는 자리가 되었나....하지만 각자의 이익을 추구하는것이기에 뭐라 할순 없지만 예전 선배들부터 손흥민까지 자신의 몸과 이익까지 희생하며 국가를 위해 뛴 선수들이 대단하다....

    • @fg-yz3ep
      @fg-yz3ep 년 전 +37

      그냥 국민세금은 개돼지임 제발 공놀이에 목숨걸지말길

    • @user-mb7bm7mb6q
      @user-mb7bm7mb6q 년 전

      대한축구협회 승부조작범 100명 기사에도 가서 댓글 달아주세요

    • @user-hh5ji4mt6m
      @user-hh5ji4mt6m 년 전 +6

      축협 사면이랑 김민재발언이랑 시기가 거의 겹친다 저게 과연 그저핑계일뿐일까?

    • @iel150
      @iel150 년 전 +143

      국평오 국민들 진짜 ㅋㅋㅋ 아니 나는 사람들 반응이 이해가 안가는데? ㄹㅇㅋㅋ 솔직히 충성심, 애국심 운운하면서 손흥민, 박지성이랑 비교하며 까내리는데 지금 김민재 상황은 다들 알다시피 나폴리에서 리그우승거의 확정 + 챔스도 유력 우승후보에다가 김민재는 닥 주전에 지금 나폴리 상황에 기여도가 매우 높은선수. 하지만 센백 백업 수준이 낮아 리그 하위권과의 경기조차 로테를 잘 돌리지 않아 빅리그 첫시즌에 그동안 경험해보지 못한 미친 혹사를 당하는중. 그런 상황에 a매치? 물론 국대 중요하지. 하지만 중요한 경기도 아니고 이런 평범한 친선경기에서 중요한 일정도 앞두고 있고 하니 한경기 정도는 쉬고 싶은 마음이 있었을거임.그런상황에 2경기 모두 아쉬운 모습을 보이며 일부 팬의 비난을 받음. -> 멘탈이 무너진 포인트, 스스로의 대한 자책 + 짜증도 나고 중요한 소속팀 일정, 체력을 고려해주지 않은 국대팀에 대한 약간의 짜증,원망이 올라온상태. 그런 정신 없는 상황에서의 인터뷰인데 속마음을 그대로 드러내다 보니 조금 단어 선택에서 오해할만한 포인트가 있었던거 뿐이지 ㅋㅋ 인터뷰 전문 봐도 "당분간"이라고 말하고 실수였는지 "지금"이라고 정정한후 "지금 당장은" 국대팀보단 소속팀에서 집중하고 싶다고 말함. 이 맥락에서 어떻게 "국대 은퇴" 라는 추론이 나올수 있는거냐 ㅋㅋㅋㅋㅋ 당연히 소속팀에서 중요한 일정이 있으니 국대에서의 아쉬웠던 모습은 잊어버리고 떨쳐버리고 소속팀에 집중하고 싶다고 한거지 ㅋㅋㅋ "국대팀보다 소속팀" 이 워딩만 보고 은퇴니 뭐니 "그럼 국대는 안중요하냐", "1년만에 거만해졌네" 이런반응이 나오는게 국민수준 진짜..

    • @user-iq4yy6pc2q
      @user-iq4yy6pc2q 년 전 +15

      @@iel150 ㅋㅋㅋㅋㅋㅋㅋ인정입니다 인정… 그냥 사람들은 생각하기싫은가봄 무지성 까 김민재 인스타로 사과했던데 이게 사과할 일인가가 의문임 ㅋㅋ

  • @jdp8083
    @jdp8083 년 전 +706

    손흥민이 진짜 대단한거지 클럽에서 국대에서 다뛰었다 아무리 상황이 안좋았어도 진짜 손흥민은 대한민국이다.

    • @user-iq4bf3rr1z
      @user-iq4bf3rr1z 년 전 +39

      국대축구 수비수 김민재 월클 하나 넣어놓고 나머지 선수들을 인맥축구로 뽑아버리면 내가 김민재여도 할 맛 안날듯 국대선발인원들 보면 국대인지 조기축구회인지 헷갈린다ㅋㅋ

    • @user-wb2ij4wo8q
      @user-wb2ij4wo8q 년 전 +7

      @@user-iq4bf3rr1z 진심 제발 못하는애들좀 빼고 좀 다른 인재들 대꼬와야함

    • @Spfjfkeob
      @Spfjfkeob 년 전

      @@user-wb2ij4wo8q 그런애들이 대한민굳에 있냐고 지금 대한민국 라인업이 한국에서 날고기는 최상위 1티어 선수들인데 누굴쓰냐고 걍 K리그부터 고쳐먹어야함

    • @PODOLS509
      @PODOLS509 년 전

      월드컵이랑 클린스만 환영 친선경기랑 급이 같냐?

    • @jdp8083
      @jdp8083 년 전

      @@dismiss83 개무한거지 답답함은 알겠으나

  • @user-qe2yy1zt5r
    @user-qe2yy1zt5r 년 전 +256

    강인이는 꽃길 깔아줄 스페인귀화 회유에도 입대까지 해야하는 대한민국 국적을 절대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고집 부리니 발렌시아에서 엄청 왕따당하며 버텨냄. 국가대표 태극마크 달고 뛰는게 어릴적 이강인 소원이었고~지금도 그 실력에 벤투시절 벤치신세여도 부르면 달려옴

    • @user-qz6js4sv1g
      @user-qz6js4sv1g 년 전 +28

      아씨 저 어린 막내도 간절하고 특별하게 생각하고 뛰는데 연예인이 아니고 국가대표라고.. 하소연 안하고싶은 사람이 어딨다고

    • @user-np6pg5yu8x
      @user-np6pg5yu8x 년 전 +15

      매 경기 긴장감갖고 비행기타며 수많은 국민들 기대를 안고 뛰는 사람의 심정을 뭘안다고 비교를 하고 앉았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니들이 군대가기 싫어하는 것처럼 와봤자 지면 욕먹고 이겨도 대우 못받는 대한축구협회 정치집단 국대를 누가 가고 싶냐?

    • @user-le1kg2cj9q
      @user-le1kg2cj9q 년 전 +7

      스페인 귀화하면 국대 경기 뛸수는 있고? 걍 오직 100퍼센트 애국심으로 귀화 안할줄 아냐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bg5vv4go3u
      @user-bg5vv4go3u 년 전 +1

      @@user-np6pg5yu8x 김민재임? ㅂ...sin

    • @PBJ0110
      @PBJ0110 년 전

      스페인 귀화했으면 진지하게 죽을때까지 국대 한경기도 못뛰는데 뭔 ㅋㅋ

  • @melly_remell_
    @melly_remell_ 년 전 +242

    박지성 손흥민 등등 그동안 해외리그에 뛰지만 국가에서 필요로 하면 달려와 최선을 다해 뛰어준 국가대표선수들이 대단하고 고맙다-

    • @user-gq5uc4nt5l
      @user-gq5uc4nt5l 년 전 +8

      근데그게 축구선수 선수로써 수명을 줄어들게 하는거긴해요 .. 박지성 무릎때문에 은퇴가 빨랐죠..손흥민은 그렇게 안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김민재 나폴리 챔스우승 하길 바랍니당

    • @user-rv9lv1bn9q
      @user-rv9lv1bn9q 년 전 +3

      박지성선수는 더뛸수도 있었는데 혹사해서 아쉽다

    • @user-hu9sf8wg3p
      @user-hu9sf8wg3p 년 전 +1

      말로만 때우지말고 축협에 기부라도 해~

    • @melly_remell_
      @melly_remell_ 년 전

      @@user-hu9sf8wg3p응 내가 알아서 해~~^^

  • @user-yl6cp1bg4d
    @user-yl6cp1bg4d 년 전 +414

    욕하는건 아니지만 개인적으로 이번 월드컵 끝나고 차기 주장으로 김민재 가 선임되길 원했는데 아직은 손흥민이 주장이 맞는거같다
    박지성 손흥민 등등 몇년 내내 유럽생활하면서 지칠때로 지치고 차출하면 오고 그랫엇는데
    겸손이 중요하네 박지성 손흥민이 진짜 얼마나 대단한 사람들인지 깨닫게된다
    주장은 아무나 되는것이 아니넼ㅋㅋㅋ

    • @user-bb9bw3gk3o
      @user-bb9bw3gk3o 년 전 +72

      박지성 기성용 손흥민 이강인 이렇게 가면됨

    • @user-wc2qm6tb6v
      @user-wc2qm6tb6v 년 전

      흥민이가 주장 넘기기는 아직 멀었음 26년 북중미 월드컵 까지 주장 완장 끼고 뛰다가 인범이나 강인이 한테 넘겨줘야지

    • @Evelyn-ey7vs
      @Evelyn-ey7vs 년 전 +34

      차기주장은 무슨

    • @user-kz4td7fs2r
      @user-kz4td7fs2r 년 전 +30

      대한민국 대표님 주장은 중국에 가지 않는다. 이미 갔다온 진민짜이는 어짜피 주장을 못한다.

    • @user-hm9dw8ku3k
      @user-hm9dw8ku3k 년 전 +5

      ㅋㅋㅋㅋㅋ욕하는건 아니지만이라면서 쪼개고있노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xu1kf7gc4g
    @user-xu1kf7gc4g 년 전 +466

    손흥민: 나라를 위해 뛴다는 것은 ,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의 유니폼을 입는것은 항상 자랑스럽고 영광입니다

    • @user-mb7hn4qh3p
      @user-mb7hn4qh3p 년 전 +16

      김민재 : 응 언팔

    • @user-vf5uq4pw3k
      @user-vf5uq4pw3k 년 전 +22

      무리뉴였나 누가 김민재 터키 시절에 유일한 약점이 거만한 거라고 한 거 이해가 안 갔는데 이제 이해가 가네

    • @user-uo7jw8yb6b
      @user-uo7jw8yb6b 년 전 +2

      근데 그전에 욕안했음?ㅋ 이때다 싶어서 물타기 하지마세요

    • @user-uo7jw8yb6b
      @user-uo7jw8yb6b 년 전

      ​​​@@user-vf5uq4pw3k 언제? 나 김민재 엄청 팠는데 그얘기는 첨들어봤는데 오피셜임? 아.. 진짜 더 힘들겠다

    • @user-zs4hd6bi5u
      @user-zs4hd6bi5u 년 전 +3

      @@user-uo7jw8yb6b 뭐가됏든 나라를위해 뛰다 부상이나 욕먹는거보다 소속팀에서 우쭈쭈해주니 돈버는거에나 집중하겟단말아님?

  • @user-kr4ci9iq6b
    @user-kr4ci9iq6b 개월 전 +27

    민재야 '이제야 깨닳아요 어찌 그렇게 사셨나요,'

  • @user-uj5xc5vq7h
    @user-uj5xc5vq7h 개월 전 +31

    지금까지 어떤 싸움을 해오신 겁니까...😂

  • @syshin2042
    @syshin2042 년 전 +293

    군면제 받은 후에도 국대경기하며 연골 다 닳아져서 빨리 은퇴하고 마스크 쓰고 경기한 선수들이 새삼 너무 대단하다는 생각이듭니다.
    우리나라 실력 좋은 선수들이 많아져서 차출될때도 체력부담 좀 줄으면 좋겠다라는 바람도 가져봅니다

    • @__nunu__
      @__nunu__ 년 전 +1

      노예이니 ㅎㅎ

    • @bm-ys8rb
      @bm-ys8rb 년 전 +2

      나도 지성이형 팬인데 그게 국대경기때문에 연골이 다 닳았다곤 할수없지 ㅋㅋㅋ손흥민이 마스크 쓰고 한것도 자기 의지인거고 그리고 사람마다 다 멘탈이 다름 김민재는 지금 세계에서 쏟아지는 관심이 버거울수 있음 심지어 챔스 리그 국대 다 선발에 풀타임 뛸때도 많은데 체력이나 멘탈이나 힘들만하지

    • @syshin2042
      @syshin2042 년 전 +2

      @@bm-ys8rb박지성선수가 국대경기때문에 연골 닳은것처럼 오해되게 표현했군요 '국대경기하며' 라는 표현에 장거리 왕복, 소속팀경기 등의 힘듬이 동반되는 의미를 포함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손흥민선수 자신의 의지 맞아요. 김민재선수 힘들다고 말하는 것도 앞으로 어떻게 하겠다는 발언도 그 선수 생각이고 의지이고요 ㅎㅎ 힘드니까 힘들다고 하겠지요
      말씀하신대로 사람마다 맨탈 다르지요 그래서 그 다른 맨탈을 가진 박지성 손흥민선수가 대단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 @Y...J
      @Y...J 년 전

    • @aprogenbiologic
      @aprogenbiologic 년 전 +3

      ​@@bm-ys8rb 발베르데는 미쳤다고 리그도하고 챔스도 하는데 타국까지 와서 경기하냐 ㅋㅋ

  • @user-mr1tw9vq8q
    @user-mr1tw9vq8q 년 전 +354

    손흥민이 대단한거다 솔직히 어디가 아프다 부상위험이 있어서 출전 힘들것같다 등등 핑계거리는 많은데 매번 대표팀 출전함

    • @user-ve2tg7xi4k
      @user-ve2tg7xi4k 년 전 +5

      그니깐 멍청한거임 그냥 몸관리하고 커리어나 집중했으면 좋겠다 국대 경기보면 답이 없는데 흥민이형이나 민재형 나올때마다 자꾸 이상한 기대를 한단말이야 사람들이 2대 11로 싸우는데 ㅋ

    • @BoziJazi
      @BoziJazi 년 전 +14

      @agile gㅐ소리 하고있네 손흥민 기량 반도 못미치는 k리그 애들이 손흥민대신 나와서 뭘함

    • @user-gu7wh7gp3x
      @user-gu7wh7gp3x 년 전 +3

      @@user-ve2tg7xi4k 어유 댓글상태 심각하누 ㅋㅋ 왜그리 부정적으로 사냐 ㅠ

    • @user-gu7wh7gp3x
      @user-gu7wh7gp3x 년 전 +5

      @@user-if8fl5lg5v 대단한거지 소속팀이랑 대표팀 다 신경쓰면서 지 하고싶은 축구 열심히 하는게

    • @jonathanhan713
      @jonathanhan713 년 전 +11

      부상으로 안와골절인데도 마스크 쓰고서
      국대에서 불러준것도 개인의 영광이라고
      말했었고.
      지금껏 팀에서 희생당해도 불평불만없이
      팀을 위해 뛸각오가 되있다며 말했던게 대단한거지 ㄹㅇ

  • @user-zj1bq9ih3p
    @user-zj1bq9ih3p 년 전 +402

    군대면제도받았고 힘든걸 하기싫을수있다.
    그저 월클Son이 존경스럽다

    • @masonjo5386
      @masonjo5386 년 전 +12

      @@user-if8fl5lg5v 손까야 손흥민 칭찬에 배아파 하지말고 얼른 폐지나 많이 주워~

    • @user-no3nw8ur9u
      @user-no3nw8ur9u 년 전 +2

      @@masonjo5386
      버러지하고 말섞지 마시길...

    • @Mr.son-
      @Mr.son- 년 전

      감사합니다

    • @jinahn853
      @jinahn853 년 전 +1

      ​@@user-if8fl5lg5v 먼말인지 이해도 못하는 똘추 역시 끼리끼리 논다고 ㅋㅋㅋ

    • @Y...J
      @Y...J 년 전

      ​@@user-no3nw8ur9u 너가 버러지야

  • @ltgee233
    @ltgee233 년 전 +460

    손흥민이 정말 말을 잘한다고 다시 한번 느낌.. 인터뷰를 그렇게 많이했는데도 한번도 논란없이 말 잘함

    • @masonjo5386
      @masonjo5386 년 전 +45

      @@user-if8fl5lg5v 가입년도 11년전 ㅋㅋ 나이도 먹을만큼 먹은 틀 찐 양반 그렇게 남잘되는거 배아파해서 어케사누?

    • @user-nn9qj6kj1y
      @user-nn9qj6kj1y 년 전

      잔디논란 모르냐?김영권이국민핑계되서 묻힌거지...뭐 잔디?이란은 ㅅㅂ 다른잔디에서 뛰었어?

    • @user-bf6eb1kp2p
      @user-bf6eb1kp2p 년 전 +4

      ​@@user-if8fl5lg5v 틀니 압수!

    • @pjm8250
      @pjm8250 년 전 +1

      ㅇㅈ

    • @ovofok101
      @ovofok101 년 전 +8

      손까지만 아무리 손흥민 그래도 대단한거임 멘탈적으로 진짜 대단한거임 손흥민은

  • @riozeto1521
    @riozeto1521 년 전 +134

    되기 전에는 되고 싶고, 되고 나서는 짐이 되는 자리가 대한민국 국가대표 자리인가 보네요.
    얼마 전 국가대표 야구선수들 또한 비슷한
    느낌 받았는데…
    부디 힘든 상황과 맞물려 잘못 표현된 발언이기를 바랍니다.

    • @damianlee6418
      @damianlee6418 년 전 +7

      군면제 받고 돈 맛좀 보면 사람이 변하는겁니다. 길게 보지 못하고... ㅉㅉ 야구 대표들도 똑같음. 지들 연봉이 우선이지.

  • @user-yk5dm9cx7b
    @user-yk5dm9cx7b 년 전 +36

    김민재 유니폼 사고 김민재 보러 나폴리 가는 한국인들도많은데...빅클럽이적도 했고 군면제도 받았으니 이제 국대는 안해도 된다 이거아니냐 어떻게 민재가 이럴수 있냐

    • @user-qu1fl7fy7z
      @user-qu1fl7fy7z 년 전

      극단적으로 생각하면 안되지. 얼마나 힘들면 저럴까 부터 생각을 해야죠. 공식적으로 선 그은것도 아니고

    • @pjm8250
      @pjm8250 년 전 +1

      ​@@user-qu1fl7fy7z 아무리 힘들어도 늦은밤 응원하던 국민들 김빠게하는 발언임 지혜가 없었음

    • @DOWOON1010
      @DOWOON1010 개월 전

      본인 인생 본인이 찾아가는게 답임

  • @Orappiii
    @Orappiii 년 전 +106

    저는 이미 군대도 면제받고 지금은 저한테 굉장히 중요한 시기인데 평가전이나 저한테 이득없는 이런 경기는 하고싶지 않습니다. 하지만 4년뒤 월드컵에는 꼭 대표선수로 뛰고 싶습니다.
    이말이 하고싶은거이

    • @user-rs7mh5zc2h
      @user-rs7mh5zc2h 년 전 +5

      그건 아닌듯 너무 과대해석 ㄴㄴ

    • @natynlo9649
      @natynlo9649 년 전 +5

      몸이 갈려서 국대 은퇴하고 싶은거면 소속팀을 먼저 은퇴해라 로테없는 팀에서 갈리면서 1도 불만없고 오히려 챔스뛰겠다고 연습 더 하겠다고 하는 사람인데 태극마크 달고 뛰는 경기의 가치를 나폴리 팀 경기보다 못하게만들어버림....

    • @Orappiii
      @Orappiii 년 전 +5

      @@user-rs7mh5zc2h 모가 아닌데? 월드컵은 어떻게든 뛸려고 하고 그냥 평가전은 힘드니까 하기 싫다 이거아냐
      김민재 처럼 본인 중요한 시기고 힘들다고 못하면
      누가 국가대표를하냐 다 자기 이익되는거만하지

    • @pjm8250
      @pjm8250 년 전 +3

      ​@@natynlo9649 ㄹㅇ 늦은 밤 목이 쉬어라 응원하는 국민들 김빠지게 만드는 경솔한 말

  • @sese3875
    @sese3875 년 전 +52

    병역 혜택을 받은 선수의 태도는 두 가지로 나뉘는 듯.
    박지성,손흥민 VS 김민재
    은퇴 전에 한 번이라도 태극마크가 소원이라는 선수도 많은데
    굳이 하기 싫다는 애들 뽑지 말고 국대 자격 박탈시켜주면 될 듯.

    • @user-iq4yy6pc2q
      @user-iq4yy6pc2q 년 전

      니가 뭔대 박탈 논함 김민재보다 잘 하면 어련히 국대 되겠지…ㅋㅋ 스포츠가 실력적으로 뽑는 건데

    • @user-tr2co9cy7c
      @user-tr2co9cy7c 년 전 +3

      비슷한 예시) 박찬호, 류현진 VS 추신수

    • @user-iq4yy6pc2q
      @user-iq4yy6pc2q 년 전

      @@user-tr2co9cy7c 류현진은 국대 안온지 한참 아님?

    • @woo-seong
      @woo-seong 년 전

      ​@@user-tr2co9cy7c 류현진도 믈브 간 이후에 국대 한번도 안 나옴 물론 부상기간도 있었지만

  • @heeseul
    @heeseul 년 전 +30

    김민재 선수님이 어떤 상황, 상태였든간에 다소 경솔한 발언이 맞긴한듯..
    물론 저렇게 생각할수도 있는거지만 경기를 보기위해 멀리서부터 오신 팬분들도 계실텐데.. 소속팀에만 집중하겠다는 말은 말의 의도가 어땠든간에 논란의 여지가 생길법함

    • @nomve872
      @nomve872 년 전

      대표팀 대회끝났고 그냥 지금 당장은 리그 곧 끝나가서 소속팀에 신경쓴다는거아니냐 ㅋㅋ

  • @user-ct7bf5dd1n
    @user-ct7bf5dd1n 년 전 +54

    오지게도 오기 싫었나보다 힘드냐는 질문에 굳이굳이 대표팀보다는 소속팀에 신경쓰고 싶다는 말 계속하는거보면.. 굳이 할 필요 없는 얘긴데 꺼내는거보면 인터뷰 통해서 축협에 의견피력하는걸로 보임

    • @honsihonsi540
      @honsihonsi540 8 개월 전

      국대는 뛰기싫고 군면제는 해야겠고 참..😂

    • @user-bw7co4hg1f
      @user-bw7co4hg1f 개월 전

      ​@@honsihonsi540나같아도 오기 싫겠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COYS-xy5wc
    @COYS-xy5wc 년 전 +90

    유럽에서 한국으로 이동하는게 먼 것은 사실이지만, 남미 선수들도 대부분 유럽에서 뛰는데 우리나라와 마찬가지 상황이에요.. 남미 컵대회나 A매치되면 국대 경기뛰러 이동해야되는데 비행시간이 아르헨티나는 런던에서 직항타도 비행시간이 14시간이나 되는데 소속팀에서 안 보내줘도 스스로 무단 이탈해서 국대가다가 마찰 일어나고 그런것도 많았어요

    • @user-ui2tu8yc1i
      @user-ui2tu8yc1i 년 전 +3

      @@agile4652비교가 왜안됨 군면제 받고 빤스런치는게 같은 국민으로 반감살일인데? 법적으론 자유겠지만 도덕적으론 욕먹을만한 일인데?

    • @user-wx5iv6ju1s
      @user-wx5iv6ju1s 년 전 +5

      27시간 편도로 온 이강인도 있습니다

    • @icvl1695
      @icvl1695 년 전

      혹시 남미(부에노스 아이레스,상파울루)ㅡ유럽,대한민국ㅡ유럽 시차좀 한번 검색해보실래요..??

    • @user-eo9or2gd2y
      @user-eo9or2gd2y 년 전 +1

      손흥민이랑 이강인은 챔스안나가잖아;; 민재가 인터뷰 잘못한건 맞는데 중요한경기도 아니고 친선전인데 너무 물어뜯는다😢

  • @Stuninlikemadaddy
    @Stuninlikemadaddy 년 전 +115

    손흥민이 진짜 대단하긴해

  • @user-nm9fg1yh6e
    @user-nm9fg1yh6e 개월 전 +22

    소속팀 가서 행복축구해줘 미안해

  • @user-tt7pj1hn3w
    @user-tt7pj1hn3w 년 전 +78

    진짜 너무힘든것 알지만 국가대표 인터뷰에서 할말은 절대 아니었다... 어려서 저지른 처음이자 마지막 실수였기를 바란다

  • @syymango8060
    @syymango8060 년 전 +329

    실력뿐만 아니라 인성과 태도, 국대를 대하는 마음에서 왜 손흥민이 월클인지를 잘 보여주는 인터뷰다

    • @papagog1
      @papagog1 년 전

      지랄한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yw4ut8sm5t
      @user-yw4ut8sm5t 년 전 +10

      월클은 아니지 무관인데

    • @user-jd5vm8vw3d
      @user-jd5vm8vw3d 년 전 +4

      지 생각대로 글싸지르는거 보소 ㅋㅋㅋㅋㅋ 김민재가 클럽이랑 국대경기 보면 경기력 안좋은거 다안다 그런데 너같은 애들땜에 계속 욕처먹으며 국대 무게감을 버티다가 월클 센터백이라는 부담감이 커져서 멘탈 터진거지 실력으로 군면제 국대발탁 된것도 문제삼는 애들도 있더만 차라리 느그애들한테 계속 욕먹고 멘탈 터질빠엔 국대은퇴가 정신건강에 좋을듯 ㅋㅋ

    • @floyd_mayweather.
      @floyd_mayweather. 년 전 +5

      박지성이 월클이지 손흥민은 몸부터 사리자너 볼경합 제대로 한걸 못봤네

    • @user-vy6jf1gb6x
      @user-vy6jf1gb6x 년 전 +1

      무관이 월클?ㅋㅋㅋㅋㅋㅋㅋ 그들만의 월클 ㅋㅋㅋㅋ

  • @xxkxxxx
    @xxkxxxx 년 전 +22

    발베르데도 똑같이 리그 풀타임 챔스 원정까지 개같이 뛰고 (김민재 보다 훨씬 많이 뜀ㅋㅋ) 그랬는데도 비행기 타고 한국왔는데? 아무리 평가전이라지만 새감독 체제에서 당연히 김민재는 와야되는거 아닌가 이미 병역면제 됐다고 아시안컵 개무시하고 이런경기엔 부르지마라는거네.

    • @Joshua-ih8fy
      @Joshua-ih8fy 년 전 +1

      군면제 아니었다면 저딴 인터뷰 절대 못하죠. 배우신 분입니다.

    • @user-oo8hf7me2o
      @user-oo8hf7me2o 개월 전

      지금도 같은생각이신가요?

  • @seanchoi6457
    @seanchoi6457 년 전 +86

    이걸보면 박지성 손흥민이 얼마나 대단한지 알 수 있다...

  • @user-ov7gp2je2p
    @user-ov7gp2je2p 년 전 +379

    지친건 충분히 알겠는데....참 아쉽네....박찬호.박지성.손흥민 같은 선수들이 얼마나 위대한 선수인지 다시 한번 느끼게 되네

    • @user-xb6dd3qc7i
      @user-xb6dd3qc7i 년 전

      국대를 위한선수많은데 왜 몇안적노

    • @user-ov7gp2je2p
      @user-ov7gp2je2p 년 전 +7

      국대가 대한민국 국민으로서 어떤 의미고 무게감을 가지는지 잘알고 묵묵히 본인을 희생했다는 점이 위대하다는거지...병역특례 후에도~~

    • @user-ov7gp2je2p
      @user-ov7gp2je2p 년 전 +2

      @@user-if8fl5lg5v잘해오고 있는 선수지...다만 어제 발언이 신중치 못하고 경솔했던거지

    • @user-ov7gp2je2p
      @user-ov7gp2je2p 년 전 +8

      @@user-if8fl5lg5v 근데 넌 뭔소리가 하고 싶은건데?? 할 말 있으면 남 글에 삐딱선 타지 말고 그냥 니 생각을 댓글로 적어 보는건 어때??ㅋ

    • @user-cc9ey5zv3q
      @user-cc9ey5zv3q 년 전 +2

      그냥,국대에서나가!
      그자리를가고싶은
      많은선수들에게
      상처주지말고!

  • @wah3360
    @wah3360 년 전 +72

    어디서부터 잘못된건지 모르겠네. 저런 뛰어난 선수조차도 국가대표로서의 자부심을 느끼고 경기를 뛰는 것보다 그냥 일적인 부분으로만 바라본다는 것이.. 참 안타깝다. 손흥민, 메시, 음바페 등의 국가대표와 달리 자부심을 느낄 수 없는 이 인터뷰가 보기는 아쉬웠다. 어디서부터 꼬인거냐..

  • @user-vi6zb5vf6n
    @user-vi6zb5vf6n 년 전 +39

    뭔가 선수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선수들은 소속팀보다 대표팀에 더 목숨걸던데 김민재는 반대인가보네

    • @two5177
      @two5177 년 전

      지금 소속팀 상황이 30년만에 리그우승 코앞에 챔스까지 순항중이니 많이 중요한 시기긴함

    • @ororo1002
      @ororo1002 년 전 +2

      많이 이기적인거지

    • @user-sc5mg2qw2y
      @user-sc5mg2qw2y 년 전

      소속팀 상황을 보고 말해라 지금 젤 중요한 시긴데 ㅋㅋ

    • @user-yu9uv6fr6s
      @user-yu9uv6fr6s 년 전

      @@user-sc5mg2qw2y리그는 지금 왠만하면 우승이긴합니다

    • @jinmr.2258
      @jinmr.2258 년 전

      나는 무슨 마음인지 이해간다 얼마나 중요한 순간인데

  • @86PARAN
    @86PARAN 년 전 +78

    힘든거 백번 이해해도 국가대표 대표 센터백이 인터뷰에서 국가대표를 내려놓는것으로 해석될 수 있는 저런 발언을 하는건 너무 경솔한 발언임.
    세계 누구도 저런식으로 나 힘드니까
    국가대표 안할래요 ..
    이런 인터뷰를 한 사례가 있습니까..?
    국가를 대표하는 자리는
    누구나 명예롭게 생각하고 자부심을
    느끼며 뛰는 자리인데
    나 힘드니까 못하겠어 라는 저런 자세는
    정말 말이 안됩니다.
    세계적인 축구선수들 누구던지
    국가대표를 뛰고싶어하고
    국가대표에서 좋은 성적 내고싶어하고
    국가를 대표한다는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명예롭게 생각하고 아무리 힘들어도
    국가대표만큼은 포기 하지 않는데
    나 힘드니까 국가대표 안할래요는..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가 안됩니다..
    개인적으로 마음이 많이 힘들구나 라고
    생각하는것과는 별개의 문제 입니다..

    • @user-ck2ep2xu5u
      @user-ck2ep2xu5u 년 전

      이제 친선경기 같은경우는 해외선수들은 제외시켜도 된다.해외선수들 비행기 이동때문에 컨디션도 별로고 부상위험도 많다고 봐야지.

    • @leejaeyong1243
      @leejaeyong1243 년 전 +1

      ㅋㅋㅋㅋㅋ요즘시대에 국대하면 돈줍니까? 챔스보다 친선경기따위가 중요합니까?

    • @user-xc2dk2pd7w
      @user-xc2dk2pd7w 년 전

      @@leejaeyong1243 그쵸 그럼 그렇게 자유가 보장되는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이니까 개인의 자유가 보장되고 무조건적으로 존중되어야하니까 맞죠 그럼 그런 대한민국은 세계유일 분단국가이고 휴전중이지만 전쟁중인 나라이고 그런 나라에서 남자로 태어났으면 당연하게 지어야 할 병역의의무 국가를 대표하니까,하라고 그에 맞는 조건을 수행했으니까 면제해줬는데 그런 자유를 무조건 행하려면 의무부터 지어야지요 그냥 나이도 찼겠다 그렇게 소중하게 여기는 소속팀이고 나발이고 당장 의무인 군대부터 갔다오고 자유 찾으면 그 누구도 할말없을듯요

    • @Frog27beat
      @Frog27beat 년 전

      ​@@leejaeyong1243지맘대로 해도 막을순없지. 하지만 욕처먹을 각오는 해야지

    • @marshmallow_w5731
      @marshmallow_w5731 년 전 +4

      @@user-ck2ep2xu5u 메날두같은 최근 제일 훌륭했던 선수들도 친선경기, 네이션스리그 제일 먼저 날아갔음. 힘들다고 안뛸거면 은퇴해야지 뭔ㅋㅋ

  • @mejuda843
    @mejuda843 년 전 +33

    김민재가 주장해야한다고 손흥민 욕하던 손까들 아 왜 대한민국 캡틴이 손흥민이고 손흥민이여야 하는지 바로 이런점이 보여주는거다

    • @bluespark274
      @bluespark274 년 전 +1

      민재만 저러는거지 다른선수는 저리 애애기안한다

  • @rkdks8507
    @rkdks8507 년 전 +41

    다른 걸 떠나서 응원하러 온 팬들에게 김 빠지는 말인 건 맞는 듯. 손흥민 김민재 이강인 지금 우리나라 축구에서 가장 많은 관심을 갖고 있는 사람 중 한 명이고 그 만큼 국대에서 응원하는
    팬들도 많았을 텐데 경기가 끝나고 진 건 아쉽지만 그 이후 인터뷰가 이런 식이면 은퇴 시사가 아니었더라도 팬들 입장에서 속상할 듯

    • @user-zo6pn2rc5n
      @user-zo6pn2rc5n 년 전

      맞음... 김민재 상황이 힘든 건 알겠지만 그래도 경솔한 행동이었음

  • @user-rd6oe9qc3m
    @user-rd6oe9qc3m 년 전 +16

    우리son..
    인성좋고
    배려심좋고
    애국심은은뭐말해야
    입아프죠..
    우리국민을위해 국대국때는 언제나 불사르는모습..
    프리미어99골넣고도
    언제나겸손한 우리의son
    한골만더!

  • @koreaskki
    @koreaskki 년 전 +95

    위대한 손흥민선수 이런 선수 또 나올까 의심했지만...이강인 황인범 이재성 이런 선수들 너무 잘해주고 있음

    • @bluespark274
      @bluespark274 년 전 +1

      손흥민전에 박지성 차범근도도 있었고..이미 강인이는 기술적으론 손흥민 보다 한수위 산수다!!!

    • @user-my5kr8xj3m
      @user-my5kr8xj3m 년 전

      ​@@bluespark274 근데 왜 이강인은 골 못넣음?

    • @user_19241_ngm
      @user_19241_ngm 년 전 +1

      @@user-my5kr8xj3m 강인이는 포지션이 어디일까요? ㅎㅎ

    • @user-zo6pn2rc5n
      @user-zo6pn2rc5n 년 전 +1

      @@user-my5kr8xj3m 진짜 축구에 대해서 아무것도모르노

    • @user-my5kr8xj3m
      @user-my5kr8xj3m 년 전

      @@user_19241_ngm 이강인이 손흥민보다 기술이 좋은데 골을 왜 못넣냐고 ㅋㅋㅋ 이강인이 슈팅하는 것만 ㅈㄴ봤는데

  • @Evelyn-ey7vs
    @Evelyn-ey7vs 년 전 +146

    손흥민선수님 존경합니다ㅠㅠ

    • @masonjo5386
      @masonjo5386 년 전 +1

      @@user-if8fl5lg5v 손 칭찬에 발쟉하는 손까 ㅋㅋㅋ

    • @aprnald6974
      @aprnald6974 년 전 +1

      @@user-if8fl5lg5v 어우 진짜 정신연령이 딱 7~8세 어린이 수준이네 ㅋㅋ 선생님이 친구 칭찬하면 저는요? ㅇㅈㄹ하면서 질투하는꼴 ㅋㅋㅋㅋ 아저씨 노가다 뛰던거나 마저하세여~

    • @aprnald6974
      @aprnald6974 년 전

      @@user-if8fl5lg5v 개저씨가 뭐라나불거리노 틀니딱딱!!

  • @pureviola
    @pureviola 년 전 +65

    저 정도 말은 할 수 있지
    근데 솔직히 면제 못받았으면
    저렇게 손익계산해가며 말을 했을까나
    나폴리에선 혹사당해도 찍소리 안하고
    한국에선 면제도 받았겠다, 할 말 다하시고...
    나폴리에서도 할 말 다 하셨으몀

    • @user-nb9fn9fp9e
      @user-nb9fn9fp9e 년 전

      거기선 돈 받잖아

    • @natynlo9649
      @natynlo9649 년 전 +2

      나폴리는 갈려도 로테일절없어도 한마디도 안하고 챔스 뛰려고 어필하고 진짜 작은 살수해도 인스타로 사과문 띄우는데 지금 우리나라사람들 다 충격먹고 벙쪄있는데 오늘 아무 말도 없이 출국함...차범근 아들이어도 그런 짓이나 사고방식은 아니다 월컵 본선도 못간 애들이 당장에 나폴리 경기보다 가치없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친선전180분이라고 말하는데 당장 올해 아겜있어서 군면제 걸려잇는 국내 후배선수들한테도 악영향이고 진짜 세리에에서 차출2회되고 국대 은퇴 워딩 뛰우는게 국대냐?????와......팀동료들 보기 미안하지도 않냐...?그 6만4천명이 뭐 얻는게 있다가 밤에 시간 돈 체력 써가며 응원한거는??

    • @user-xc2dk2pd7w
      @user-xc2dk2pd7w 년 전 +1

      한국에선 면제도 받았겠다 할말 다하시고 ... 누구나 지어야 할 의무인데 면제 해줬으면 그러면 안되죠 님 말씀대로라면 누구나 대한민국 남자라면 정신저그,신체적,형편적 정해져있는 조건에 따라 납득할만한 이유가 없다면 그 누구라도 당연히 가야하고 지어야할 군대,병역의무 면제해줬으니 자기 실리 따지려면 면제 취소하고 군대 다녀오고 말해야죠

    • @Haepaca
      @Haepaca 년 전

      @@natynlo9649 차두리말하는거? ㅋㅋㅋㅋ 민재 차범근아들이엿눜ㅋㅋㅋㅋㅋ

    • @noodle0502
      @noodle0502 년 전

      ㅋㅋㅋㅋㅋ나폴리는 챔스 8강에 리그 스쿠데토는 거의 확정이고 지금당장 바이아웃 발동되는 7월에 이적설이 얼마나 많은데 선수 입장에서는 충분히 말할 수 있는거아님? 지금 당장의 국대가 부담스럽다 한거지 뭐 앞으로 안하겠다 이랬냐?

  • @sungho6180
    @sungho6180 년 전 +21

    국대 하기 싫은건 지맘 이지만 손홍민이 참 대단함니다.

  • @user-bv2xr5io2r
    @user-bv2xr5io2r 년 전 +59

    흥민이형은 참 모든면이 대단한 사람이네

  • @hojinj9360
    @hojinj9360 년 전 +104

    감독이 새로 왔고 첫 공식 A매치였다. 월드컵 귀국 12월 7일 귀국했고 3개월 반 약 4개월만에 첫 소집이었다. 뛰는 리그 위상을 봤을때 김민재는 감독 입장에서 수비진의 핵심인 선수고 감독 부임이후 피파가 공인한 공식 A매치 데이에 이런 선수를 부상도 아니고 소속리그에서 갈렸다는 이유로 소집조차 못해본다는건 말이 안되는 이야기다. 본인이 피곤한건 리그에서 갈렸기 때문이고 소속팀에 대해서 일정에 대해 문제제기를 할 일이지 4개월만에 소집된 A대표팀에게 본인이 피로하다고 나 빼달라고 불평불만이 가능한 상황이 아니다. 더군다나 소속팀에서 그렇게 갈리는 와중에 피로감때문에 실수한 경기에 대해 바로 이탈리아 현지팬들에게 SNS로 사과글 박은게 김민재인데 월드컵 이후 간만에 얼굴 볼 수 있었던 선수가 국내팬들에게 "나 개같이 피곤하니 이딴 평가전엔 부르지말아요"식의 이야길 하면 당연히 욕을 쳐먹을만한 말을 한거고 말마따나 "나 같은 클래스의 선수는 월드컵같이 중요한 대회에만 참석하면 되고 나머진 내 땜빵들 가지고 경기나 하라"라고 받아들일 수 밖에 없는 수준... 이번에 진짜 큰 말실수한게 맞다.

    • @violethudie25
      @violethudie25 년 전 +9

      본인이 스스로를 어떻게 평가하는지 아주 투명하게 보였죠 출국할 때는 일언반구 해명도 없었으니 멘트 그대로 받아들이면 될 듯

    • @skaa3936
      @skaa3936 년 전

      3줄요약 좀

    • @bonitaque
      @bonitaque 년 전

      @@skaa3936 1김민재

    • @user-sc5mg2qw2y
      @user-sc5mg2qw2y 년 전

      대표팀이 의무도 아닌데 은퇴하면 하는거지 뭘 이렇게 호들갑을 떠냐

    • @user-qe2yy1zt5r
      @user-qe2yy1zt5r 년 전 +8

      와~내가 하고싶은 말임. 소속팀에서 월클 위상인데 혹사당하면 빼달라고 할 수 있는 위치고 리그 1~2순위간 점수차가 엄청 남에도 계속 김민재 돌리는 나폴리에 얘기해야지 국대 차출 월드컵 끝나고 처음인데~감독 첫 부임 경기 끝나고 국대탓을 하는지~

  • @Hitpoint-1
    @Hitpoint-1 년 전 +13

    처음 군면제후 해외진출 때부터 돈쫒아 중국 선택한 거에서 김민재의 우선순위 가치관은 드러났음 나쁘다거나 틀린게 아니라. 다른거지 국대의 무게감 벗고 팀에서 좋은 활약하고 빅리그 가는 방향 어차피 월드컵땐 불러줄테니까 개인으론 가장 실리적인 선택 같음. 리더감은 아니라는 건 느끼는 분들이 많겠지만 필요할때 와서 활약해주면 우리나라에서 젤 잘하는 수비수 그정도인 선수인걸로

  • @7026son
    @7026son 년 전 +171

    이렇게말한걸 나중에 후회하게 될듯... 안타깝..

    • @user-ke6lj5qq8e
      @user-ke6lj5qq8e 년 전 +20

      한국팬들 대부분 등돌리면 후회 ㅈㄴ할듯
      잘하는건 ㅇㅈ인데 말을 ㅈ같이하네 아주그냥 한국선수라 우리가 응원하지 근데 한국을 위해선 뛰기싫고 군면제받았고 내미래가있으니깐 부담받기싫다?? 이건 그냥 받을거 받고 이제 필요없어지니깐 그냥 쌩까는거지 ㅈㄴ이기적인거 나중에 이천수 안정환 박지성 그외 다수 처럼 축구 모임이나 해설 할때 언급조차 안당할듯

    • @AG-ul8ug
      @AG-ul8ug 년 전 +11

      ㅋㅋㅋㅋ 무슨 ‘대표팀 보다 소속팀에
      조금더 집중하고 싶다’ 이 한마디 했는데
      생각도 말 못하나? 군면제 경기도 아니고 그냥 평가전인데 한경기 정도 안뛴다고 뭐 월드컵 탈락도 아닌데 김민재 입장에서 충분히 할수있는 말이죠 대표팀 부르지말라 한것도 아니고

    • @ynwaKop1996
      @ynwaKop1996 년 전 +4

      ​@@AG-ul8ug ㄹㅇ 글고 지금 a매치가 문제냐 리그,챔스 둘다 우승을 두고 싸우고있는데 아직 평가전뿐인 a매치나와서 체력낭비하고 부상위험까지 감수할 이유가있나? 애초에 이런 리스크 안고 국대경기까지 전부소화하라고 하는 팬은 팬도아니고 그저 억까충뿐임 축알못ㅅㄲ들

    • @user-kl8gr7hg3c
      @user-kl8gr7hg3c 년 전 +4

      흑역사죠 고등학생도 아니고 속 좁아보임 왜저래 진짜 !!!

    • @choi077
      @choi077 년 전 +2

      챔스랑 리그 우승이 훨씬더 중요하지 친선은 왜 쳐 부른겨

  • @zsdaxc4567
    @zsdaxc4567 년 전 +280

    오늘 축협 관계자 이야기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김민재가 지친 것 같다”고 우려했다. 이어 “1월에도 멘털적인 부분에서 이야기를 했고, 위르겐 클린스만 감독과 개별 면담도 진행했다. 당시 클린스만 감독과 충분히 대화했고 잘 다독인 것으로 알고 있”고 소개했다. 이 관계자는 “경기가 끝나고 다들 아쉬워했지만 라커룸에서 분위기도 나쁘지 않았다”며 “좋은 수비수로서 책임감이 강한 선수인데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한 것에 대한 자책으로 감정이 폭발한 것 같다”고 말했다.
    축구협회 관계자는 “믹스트존 인터뷰 이후 김민재를 만나지 못했지만 큰 문제 없을 것”이라며 “클린스만 감독이 4월 유럽에 가서 선수들을 점검할 텐데, 그때 개별 면담을 통해 잘 마무리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인터뷰 스킬이 부족한것도 있겠지만 힘들어서 나온 이야기같고 떠나기전이든 후든 본인 해명도 있지않을까 싶네요.
    그리고 동료선수들이 많은 상담도 해줬으리라 믿습니다.

    • @hsm6028
      @hsm6028 년 전 +94

      지금 김민재 인터뷰로 뉴스 싹 다 덮어버리는데 축구협회에서 3월28일 어제 승부조작과 관련된 사람 100명을 사면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뉴스를 찾아보셨으면 좋겠네요.

    • @zsdaxc4567
      @zsdaxc4567 년 전 +34

      @@hsm6028 ㅇㅇ 맞아요 그거 굉장히 중요한 이슈임 그것도 축구란 기사는 있던데 후속취재 필요할것 같습니다.
      백명중 승부조작 관련자는 절반가까이 48명이라더군요.

    • @user-dx5bb1dh9k
      @user-dx5bb1dh9k 년 전 +23

      솔직히 민재도 신체적으로도 힘드니까 저런 말 나왔을 듯. 그리고 국민들도 다 괴물, 월클 이런 수식어 붙이니까 정신적 부담도 됐을 거고. 그리고 민재도 이번 계기로 인터뷰 좀 더 성숙하게 하는 법은 익혀야할 듯.

    • @jjubbuModPack
      @jjubbuModPack 년 전

      건방진놈 국외 추방해야

    • @ziizm
      @ziizm 년 전 +2

      참 새벽까지 경기 기다리고 좋아해주던 팬들은 기운빠지지 않을수가 없네요. 어려서 그렇다기엔 적은나이도 아닌데..

  • @dhkmn3005
    @dhkmn3005 년 전 +16

    군면제 안된 상태였으면 저렇게 찡찡거리는 인터뷰 할수 있었을까?

  • @user-rx6gk9xb2c
    @user-rx6gk9xb2c 년 전 +13

    국가대표는 실력과 함께 책임감 의무감 등이 따라야한다

  • @Orappiii
    @Orappiii 년 전 +61

    그러면 월드컵에도 뛰지 말았어야지
    군면제 걸린경기나 월드컵같이 자기 몸값올릴수 있는건 뛰고싶어 안달이고 본인한테 이득없는 경기는 하고싶지않다?

    • @user-xe8fr1vh8s
      @user-xe8fr1vh8s 년 전 +4

      뛰고싶어 안달이라기보다 한국이뛰어달라고 하던 입장아님?

  • @Yufugufu1635
    @Yufugufu1635 년 전 +92

    해버지와 소니가 대단해보이는 인터뷰였다...

    • @iililha8583
      @iililha8583 년 전 +7

      쏘니는 알겠는데 해버지는 클럽에서 얼마나 뛴다고 ㅋㅋㅋㅋㅋㅋ

    • @stormxenics1023
      @stormxenics1023 년 전 +7

      ​@@iililha8583 ??: 15분만 뛰게 할거면 부르지도 마라

    • @hsm6028
      @hsm6028 년 전

      지금 김민재 인터뷰로 뉴스 싹 다 덮어버리는데 축구협회에서 3월28일 어제 승부조작과 관련된 사람 100명을 사면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뉴스를 찾아보셨으면 좋겠네요.

    • @real6496
      @real6496 년 전 +1

      @@iililha8583 박지성은 후보였는데 손흥민과 차원이 다르죠.

    • @iililha8583
      @iililha8583 년 전 +1

      @@real6496 그니까요 쏘니는 알겠는데 박지성은 로테이션이라 널널한데 국대라도 빡세게 뛰어야지 ㅋㅋㅋㅋ

  • @user-zg4ki2fs7w
    @user-zg4ki2fs7w 년 전 +39

    만약에 은퇴할거면 꼭 번복하지말았으면 좋겠다 a매치기간때는 편의보고 최종대회(월드컵, 아시안컵)에 뛰는건 다른 해외파한테 실례다

    • @Bravo77756
      @Bravo77756 년 전 +8

      군대 면제도 취소하고 군대 가야지

    • @user-iq4yy6pc2q
      @user-iq4yy6pc2q 년 전

      근데 원래 친선경기 그렇게 하지 않았나 … 예전에는 해외파들 빼고 케이리그 선수들로만 구성된 경기 많았던거 같은데 요즘엔 다 데꼬 오더라 축협 잘못이지 사실 홈경기만 하고ㅋㅋ 축협을 욕해라 엄한 선수 욕하지말고

    • @user-zg4ki2fs7w
      @user-zg4ki2fs7w 년 전

      @@user-iq4yy6pc2q 구글에 A매치데이라고 검색해봐라

    • @user-hu9sf8wg3p
      @user-hu9sf8wg3p 년 전 +1

      @@Bravo77756 군대는 가난한 집안애들이나 가는 곳이지 ㅋ 민재는 이탈리아로 귀화하면 됨~ k리그 선수도 아니고 ㅋㅋㅋㅋㅋ 나라가 해준 게 뭐있다고

    • @user-hu9sf8wg3p
      @user-hu9sf8wg3p 년 전 +1

      @@Bravo77756 닌 민재가 낸 세금으로 사는 주제에 왜 말이 많냐

  • @ramy1299
    @ramy1299 년 전 +8

    이건 커버를 못 치겠네요. 대표팀 은퇴 시사는 솔직히 기자들이 너무 갔다고 보지만 이 인터뷰는 확실히 좋은 인터뷰가 아니네요

  • @user-he8ok8dq1y
    @user-he8ok8dq1y 년 전 +94

    그냥 실망인데 좀 국대를 중요시하는
    해외 선수들이
    더 존경스럽다 ..

    • @noodle0502
      @noodle0502 년 전 +5

      그건 국대에서의 비전이 있을때죠
      자국이 월드컵 우승이나 유로 우승 등을 노릴만한 그런 선수들이지
      지금당장 아시안컵 등의 중요경기도 아닌데 뭔ㅋㅋㅋㅋ그리고 김민재 a매치 49경기 뛰었어요
      아직 96인데 이렇게 뛰어놓고 무슨 국대 중요시 이러고 있네

  • @user-vr9cx7qi7i
    @user-vr9cx7qi7i 년 전 +258

    민재를 욕하기보다 흥민이가 그냥 위대할정도로 보이긴한다

    • @user-dh6rx7pq4i
      @user-dh6rx7pq4i 년 전 +14

      뭘 위대해 같은 국대 후배 관리도 못하는애가 ㅋㅋ
      그딴게 주장이냐? 팀 꼬라지가 이러는데? 주장도 책임이 있다

    • @Qowkznx
      @Qowkznx 년 전 +53

      @@user-dh6rx7pq4i 좀만 생각하고 댓글달아라 모질아

    • @CharlieDOGE
      @CharlieDOGE 년 전 +14

      호날두도 나이 40먹고 국대에서 미친듯이 뛰는데 뭘 욕을하지마 ㅋㅋ
      스포츠는 팬이 있기에 있는거지 그걸 이해 못하면 안되지

    • @user-xk1fb8ht4e
      @user-xk1fb8ht4e 년 전 +2

      @@Qowkznx 주장책임이긴하지 괜히주장 아니잖아요

    • @Qowkznx
      @Qowkznx 년 전

      @@user-xk1fb8ht4e 자세히 알지도 못하면서 그딴게라니 꼬라지라느니 ㅋㅋ 퍽도

  • @valuename5100
    @valuename5100 년 전 +12

    이제 나폴리에서 첫 시즌이고 적응하는 시기인데, 뭐만 하면 이적설 터지고 국내에서 설레발 오지게 치지, 월드컵에서 부상 있는데도 16강 풀타임 뛰고, 나폴리에서 리그 챔스 거의 전경기 풀타임에, 그와중에 시차 10시간 넘게 차이나는 한국에서 친선경기 뛰러 입국하고 2-3일만에 경기 뛰지ㅋㅋ진짜 개혹사라 멘탈 나갈만함.
    풀 컨디션이 아니라 본인 미스때문에 골 먹혔다고 생각되는 장면이 있어서 선수로서도 스트레스 받을거고...
    미국이랑 유럽 여행가서 시차 때문애 거의 1주일은 고생해봐서 아는데 몸으로 먹고사는 선수들은 얼마나 예민하게 느낄지..
    멘탈 좀 나가서 나온 실언 같긴한데 잘 추스리고 소속팀에서 좋은 퍼포먼스 보여주시길.

  • @user-zw6ue1ue5u
    @user-zw6ue1ue5u 개월 전 +23

    나 같아도 은퇴하겠다 ㅋㅋ

  • @yoyoyout
    @yoyoyout 년 전 +5

    민재야! 언제나 니가 행복한 삶을 살길 응원한다. 영화 타자 보면 아귀가 이런 말을 하더만 "생각이 많으면 그 인생 피곤해" 순리대로 해라 순리대로 힘들면 사람들한테 힘들다하고 좀 앉아서 쉬고 괜찮아지면 다해 다시 일어나 걸어보고. 지나가던 동향 아재가.

  • @HORANGE2.
    @HORANGE2. 년 전 +11

    축구 오래 봤지만 저렇게 말하는 20대 국가대표 선수는 처음 봐서 당황스럽긴 하다. 인터뷰 스킬이 부족하고 멘탈 나간 상태같네.

  • @user-fj9zf4du5v
    @user-fj9zf4du5v 년 전 +59

    이렇게보니 표정 말투 이런것들이 아직 어린아이 같네요. 항상 대단해보여서 몰랐네요.

  • @user-ri3vk5rz8j
    @user-ri3vk5rz8j 년 전 +5

    0:30 A 이겨야 하는 경기였는데 못 이겨서 아쉽고 세트피스에서 집중해야 겠습니다.
    0:35 Q 두 경기 모두 수비에서 아쉬움이 있다는 평가가 있는데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A 틀린 말 아닌 것 같고 집중해서 다음에는 잘 맞춰야 할 것 같습니다. 말을 더 많이해서 선수들과
    0:48 Q 힘을 많이 쥐어짜셔 뛴다는 느낌이 들었는데 좀 힘들어보이기도 했거든요? 힘들지 않나요?
    A 그냥 지금 힘들고, 멘탈적으로도 많이 무너져 있는 상태고. 뭐... 당분간 당분간이 아니라. '지금' 소속팀에서만 집중할 생각입니다.
    1:10 Q 멘탈적으로 힘들다는 거는 이적설이나 이런 것 때문에 힘든건가요?
    A 축구적으로 힘들고 몸도 힘들기 때문에, 대표팀 보다는 이제 소속팀에서만 좀 신경을 쓰고 싶어서.
    1:23 Q 이 말씀이 조율이 된 건지 아니면 그냥 갑자기 나오신 말씀인건지 웅얼웅얼
    A
    1:29~1:32 침묵
    1:32 조율이 스으 하아.
    1:34~36 침묵
    1:37 조율이 됐다고는 말 말씀 못드리겠어요 뭐 이야기는 나오고 있었는데. 이 이정도만 이정도만 하겠습니다.
    영상에서는 여기
    1:37 조율이 됐다고는 말 말씀 못드리겠어요 뭐 이야기는 나오고 있었는데. 이 이정도만 이정도만 하겠습니다.
    이부분에다가
    1:37 (축구협회와) 조율이 됐다고는 말 말씀 못드리겠어요 뭐 이야기는 나오고 있었는데. 이 이정도만 이정도만 하겠습니다.
    선수가 한적 없는 말을 슬쩍 끼워 넣습니다.
    하지만 선수 입장에서는
    이 기자가
    1.위에서 말한 '멘탈이 힘든 것은 이적설 때문에 그러는 건지' 에 대해서
    [이적설에 대한 조율]이 [에이전트와 끝나서] 그런거냐고 묻는 건지.
    2. 아니면 멘탈이 힘들다고 말해도 되는지,
    3. 세트피스에 대해 상의를 선수끼리 하겠다고 했던 발언이 다른 선수 혹은 감독 상의가 된 부분인지.
    또 다른 해석으로는 '세트피스를 선수끼리 상의하고 감독과 상의하거나 조율하지 않는건지'
    등 여러가지 의미로 해석될 수 있는 타이밍에서 물어봤기 때문에.
    (이것은 개인의견이기 떄문에) 조율이 됐다고는 말씀 못 드리겠어요.
    (누군가와, 감독 혹은 선수들 혹은 에이전트와) 이야기는 나오고 있었는데.
    (더 말하면 위험할 것 같아서) 이정도만 하곘습니다.
    이러고 간 거잖아요.
    앞에 하지도 않은 말, 괄호로 뭘 넣느냐
    그리고 이 영상의 제목에 '은퇴'를 넣었냐 말았냐 등에 따라서
    텍스트로 전달 할 때는 얼마든지 오해 가능하게 소설로 엮기 좋은 내용이었습니다.
    여기에 낚여서 부화뇌동하시는 분들 조금 실망임.

    • @XxX-se1xz
      @XxX-se1xz 년 전 +1

      이게 진짜 맞는 말

    • @user-ri3vk5rz8j
      @user-ri3vk5rz8j 년 전

      @@XxX-se1xz 김민재 폭탄 발언 한 적 없고
      제목에 은퇴 박아넣고
      인터뷰 자막에 괄호 넣어서, 사람들 홀리는 거죠.
      너무합니다 진짜.

    • @nohhyeonseo
      @nohhyeonseo 년 전 +1

      사람들은 진실에 관심이 없는 것 같습니다..

  • @user-ie9uc4ky4q
    @user-ie9uc4ky4q 년 전 +43

    김맨자가 저 정도 발언까지 할 수 있는 선수가 됐나 벌써 올해 리그 우승하고 정말 운 좋아서 챔스 우승까지 한다해도 저 정도 발언은 진짜 손흥민 넘사를 만들어주는구나

    • @user-pw5lp7pk9w
      @user-pw5lp7pk9w 년 전 +1

      저 정도 발언이 어느 선수가 할수있는거임 그럼?

    • @user-es5lu3kh1k
      @user-es5lu3kh1k 11 개월 전

      ​@@user-pw5lp7pk9w 호날두 메시

  • @amlo_o
    @amlo_o 년 전 +7

    인터뷰까지는 힘들어서 실언을 했구나 싶었지만 인스타 차단은 정말이지 너무 어리다 어려. 덩치만 컸지 무게감이 하나도 없음.

  • @choco_ddang
    @choco_ddang 년 전 +40

    월드컵도 그렇고 리그 경기도 거의 쉼없이 달려왔고 그리고 다시 국내로 왔다갔다.. 하니 피곤하긴 하지만.. 새삼 박지성이나 손흥민이 대단하다는게.. 그들도 피곤하고 쉼없이 리그경기며 국대경기 오가며
    멘탈적으로 많이 힘들긴 했을텐데 속에서야 왜 불만이 없었겠냐마는 그래도 영광스런 국대자리 라면서 헌신했던 부분들은 정말 인정해야 줘야 함.. 물론 김민재도 쉼없이 달려왔고.. 오히려 공격수들보단 수비수로서의 책임감.. 경기 승패가 수비수들에 의해 좌지우지 되고 욕도 더 많이 먹는게 수비수들이니
    그런 본인 책임에 대한 부담감 등등이 많이 작용했으리라 본다...
    우리가 선수가 아니고 우리가 리그경기나 국대 경기를 뛰는 선수가 아니니 선수 본인들의 개개인들의 사정을 다 알리도 없고 그들만의 사정이 있으니 나온 발언이라 생각이 든다..

    • @user-uk3gh6uu9x
      @user-uk3gh6uu9x 년 전 +3

      손흥민이 대단하지 박지성은 1달에 경기 몇번 못뛰는 벤치였음 반면 손흥민은 매번 선발인 핵심멤버니깐 흥민이가 더힘들거야

    • @user-zi9eh3jb4e
      @user-zi9eh3jb4e 년 전

      @@user-uk3gh6uu9x 손흥민이 니같은 애들때매 욕먹는거야

    • @accountant-korean
      @accountant-korean 년 전 +1

      @@user-zi9eh3jb4e팩튼데 흥민이가 뭘 힘들어해 ㅋ

  • @6974.
    @6974. 개월 전 +8

    아아 김민재 그는 알고 있었다 답이 없다는걸 뮌헨이 혹사 시키는거 보다 국대가 더 혹사 시킨다

  • @dnf-design6582
    @dnf-design6582 년 전 +49

    군면제, 16강진출, 유럽리그진출..할거 다했으니..
    아주 배가 부르셨네요..

    • @user-qu1fl7fy7z
      @user-qu1fl7fy7z 년 전 +2

      아으.. 그런식으로 가시면 안됩니다.

    • @ccc9014
      @ccc9014 년 전 +1

      @@user-qu1fl7fy7z 그러면 어떤식으러 말해야하냐? ㅋㅋ아이구 민재 힘들겠다 국대은퇴해 이런식으로? 아니면 민재야 너 챔스갔으니깐 국대는 오지않아도돼 이런식으로 말해야하냐? ㅋㅋ

    • @user-qu1fl7fy7z
      @user-qu1fl7fy7z 년 전

      @@ccc9014 에구..

    • @user-bw7co4hg1f
      @user-bw7co4hg1f 개월 전

      ​@@ccc9014 잘 모르면 말을 쳐 하지 마세요

  • @pppiiipip
    @pppiiipip 년 전 +151

    감정적인 상태에서 정리하지 않고 내뱉은 모양인데 "지금은 소속팀에 집중하고 싶다"가 팩트, 은퇴시사는 너무 갔다고 봄 실수에 민감한 선수이고 나폴리와 국대에서 대부분 풀타임을 뛰었기 때문에 여러모로 지친 것도 이해함 오해소지가 다분했고 아쉬운 인터뷰였지만 헤프닝이라고 생각하고 나폴리가서 좋은 활약하길 바람

    • @wsc9639
      @wsc9639 년 전 +10

      이게 맞지 ㅠㅠ 제발 이 글 널리 퍼졌으면 좋겠다 ㅠㅠㅠㅠ

    • @user-dh6rx7pq4i
      @user-dh6rx7pq4i 년 전 +15

      이번 소집전부터 소집되기 싫었는데 겨우 설득해서 온거임
      뭔 감정적인 상태 ㅇㅈㄹ ㅋㅋ

    • @halalkorea2012
      @halalkorea2012 년 전 +8

      구질구질하다. 보내줘라

    • @user-jo8kn4oc7w
      @user-jo8kn4oc7w 년 전 +3

      나폴리 랑 얘기가 되었겠지.. 국대는 몸 무리도 있으니 관두자고.. 돈 줄테니 우리 리그에 집중해라 이거 아니겠냐

    • @user-tm3dh8zb1r
      @user-tm3dh8zb1r 년 전

      @@user-dh6rx7pq4i 그 순간적인 감정이 우루과이 경기 이후에 순간적인 감정을 말한게 아닐까요?

  • @user-tr9zb3vt3w
    @user-tr9zb3vt3w 년 전 +24

    군면제도 되었고 결혼도 했고 본인이 폼 좋은거알겠고 굳이 국대에와서 다치거나 시간쓰고싶지는 않고ㅋㅋ
    진짜 실력은 전세계 역대급인데 마인드가 자기가 불리기 싫다고 화냈던 김민짜이네..
    바란처럼 다 이루고 은퇴도 아니고
    지금 센터백 절실하고 본인이 필요하단거 누구보다 잘알텐데..

    • @user-ku4hv5kv2t
      @user-ku4hv5kv2t 년 전 +4

      그냥 나폴리 좀 잘되고 지가 월클정도 된거같으니까 국대같은거에 신경쓸빠에 본인커리어는 나폴리 우승이 더 간절하니까 딱봐도 그런거임
      근데 축구란건 애초에 팬이있기에 그 스포츠가 활성화가 되는데 국대를 은퇴해버리고 싶다는건 대한민국 국민을 무시하는거밖에 더됌?
      김민재 클럽은 나폴리고 나폴리팬들은 좋아할진 몰라도 김민재 넌 국적은 대한민국이다 자국민 팬에게 등돌리고 클럽에만 집중한다는건 그냥
      차기 주장감은 물론이고 진짜 경솔한행동임

    • @user-dc8fz9kj2w
      @user-dc8fz9kj2w 2 개월 전

      @@user-ku4hv5kv2t 국대 은퇴가 대한민국 국민을 무시하는거다? 뭔 소리지 그럼 그 논리로 똑같히 따지면 지금 은퇴한 마라도나나 펠래는 그 때까지 응원한 팬들 무시해서 은퇴한거임? 에초에 은퇴는 선수가 결정할 일이고 그걸 가지고 함부로 잘못 됐다 할수도 없는거임 그리고 진짜 선수를 사랑했던 팬이라면 은퇴한다고 했을때 선수의 의사를 존중해주는것이 맞는거임 그리고 님 같으면 망해가는 팀에서 뛰고 싶겠음?

  • @hdk4049
    @hdk4049 년 전 +7

    민재야 손흥민 언팔했다며… 그냥 군면제 없던걸로 치고 군대 갔다가 은퇴하자. 월클 선수들도 국가대표 선발되었다고 울고 명예롭게 생각하는데 군면제 되었으니깐 이제 쉬엄쉬엄하고 싶다 이렇게 들림. 언팔했다는 소식 듣기전까지는 그래도 실수라고 응원했었는데

  • @gamsungryutube
    @gamsungryutube 년 전 +7

    민재가 멘탈이 많이 나갔나보다...
    저렇게 까지 말하는 거 보면...
    우여곡절 손흥민이 욕을 그렇게 먹고도
    국대를 꾸준하게 출전하는 거 보면
    진짜 대단한 걸 알 수 있음...

    • @user-xk6vc1xs9z
      @user-xk6vc1xs9z 년 전

      국대를위해서 뛰는놈이 뛰녜마녜하나요? ㅋㅋㅋㅋ

    • @gamsungryutube
      @gamsungryutube 년 전

      @@user-xk6vc1xs9z 자기 소속팀에 집중하고 싶은 사람은 충분히 가능하죠

  • @magia985
    @magia985 년 전 +34

    맘 떠난 사람 잡아서 뭐하냐
    대표팀마크 한 번 이라도 달아보는게 소원인 선수들도 많을텐데
    간절한 다른사람에게 주는게 맞다고 봄

  • @_bsptv1140
    @_bsptv1140 년 전 +290

    지난 카타르 월드컵에 가나전이 끝나고 해설로 참여한 구자철 선수에게 문자로 피드백을 요청했다는 일화를 듣고 김민재 선수는 자기 자신의 플레이에 대하여 정말정말 엄격한 선수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 엄격한 책임감이 아쉬움과 겹치며 터져나온 멘트라고 생각하구요. 김민재 선수 마음이 무거웠겠지만 이번 계기로 미디어를 대하는 자세에 대하여 한번더 생각하게 되는 계기가 되었을꺼라고 봅니다. 이런때일수록 국민 여러분과 팬 여러분께서 비난보다는 위로와 따뜻한 다독임으로 다시금 일어설 수 있게 도와주시는건 어떨까 하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 @hsm6028
      @hsm6028 년 전 +26

      지금 김민재 인터뷰로 뉴스 싹 다 덮어버리는데 축구협회에서 3월28일 어제 승부조작과 관련된 사람 100명을 사면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뉴스를 찾아보셨으면 좋겠네요.

    • @TV-BrunoKing11
      @TV-BrunoKing11 년 전 +4

      체력빠지게 평가전 억제기같은걸
      부르지말란거지 월드컵같은 궁극목표는 당연히 나온다는걸 깔고가는거라
      안꺼낸거같아요 클럽으로 국위선양
      응원해줍시다!!

    • @user-xv8ub6nf6m
      @user-xv8ub6nf6m 년 전 +9

      나폴리에선 좀 못하고 바로 sns에 사과문
      올리던데 이건 왜그런거야?궁금해서

    • @bjk1125
      @bjk1125 년 전

      맞아요 어짜피 클럽에서 경험이나 이런걸로 보면 김민재는 권경원 보다 경험이랑 실력이 좀더 우위에 있으니깐 김영권 권경원 계속 불러서 맞춰보는 것도 좋다고 생각함

    • @user-em7ln6rz2w
      @user-em7ln6rz2w 년 전 +18

      조금 못한다고 욕박는 한국개티즌들 인성보면 나라도 하기싫듯~ 김민재 응원함

  • @JJ-qj8hl
    @JJ-qj8hl 개월 전 +13

    역시 보는 시야가 넓었어 ㅋㅋㅋㅋㅋㅋㅋ

  • @UCfRXaYFPVucU-ffZt48NnUQ

    김민재가 나쁜 게 아니고 손흥민이 얼마나 대단한 사람인지 새삼 느끼게 됨.

    • @user-cz5fy8fl7c
      @user-cz5fy8fl7c 년 전 +8

      진지하게 대표팀 일정 다 끝나고 소속팀으로 출국하는 길에
      “지금 대표팀보디 소속팀에 더 신경쓰고싶다“
      이 말이 은퇴하겠단 말로 들리면 문제있는거 아닌가요?
      인터뷰 보니까 은퇴라는 말은 커녕 은퇴 뉘앙스도 안들리고 그냥 단순하게 나폴리 리그 우승이랑 챔스에 집중하겠다는 말로 들리는데
      이 말을 축협이랑 조율까지 해야하는 말인가요?
      하여간 나도 한국인이지만 사소한거 꼬투리잡아서 논란 만들려는 냄새는 기가막히게 한국인이 잘함

    • @user-qj5tt3og6x
      @user-qj5tt3og6x 년 전 +13

      ​@@user-cz5fy8fl7c면제 다 받았으니 국대 안할꺼임 이 말로 들리는데 ㅇㅇ

    • @user-lb8ge6co9l
      @user-lb8ge6co9l 년 전 +1

      면제는 자기노력으로 한거라 뭐라 할수도 없고
      은퇴도 본인 의사를 존중해야합니다

    • @user-xq9sg7uh6q
      @user-xq9sg7uh6q 년 전 +2

      손흥민뿐이냐? 기성용 이청용 구자철 설기현 이재성 황인범 황희찬 다 어리둥절이다

    • @user-cz5fy8fl7c
      @user-cz5fy8fl7c 년 전 +5

      그니까 국대안한다고 했냐고 직접 말로 했냐고
      ㅋㅋ 그게 의미부여에 확대해석이지 ㅋㅋ
      패배자들 답게누구든지 깔려고 지들 기준에 맞춰서 “ㅇㅇ 그렇게 들리는뒈?” ㅇㅈㄹ

  • @DK-mq9np
    @DK-mq9np 년 전 +12

    새삼 흥민이가 더 대단해 보임 인터뷰좀 배워

  • @user-eisjsisi
    @user-eisjsisi 년 전 +23

    우리가 김민재의 활약에 기뻐하는 이유는 저런 대단한 선수가 “우리나라 대표팀”에 있기때문이다 하지만 국가대표가 아니라면 해외에서 잘해도 우리가 기뻐할 이유가없다

    • @user-ji9bc1uc6m
      @user-ji9bc1uc6m 11 개월 전

      ㅋㅋ 국ㄷㅐ안뛰어 주면 한국인이 아님?

    • @user-eisjsisi
      @user-eisjsisi 11 개월 전 +1

      @@user-ji9bc1uc6m 누가 한국인 아니랬음? 아무리 잘해봤자국대 안뛰면 전력이 아니니까 의미없다했지 뭐 김민재 지인들은 기쁘겠죠 ㅋㅋ

    • @user-ji9bc1uc6m
      @user-ji9bc1uc6m 11 개월 전 +1

      @@user-eisjsisi 그럼 국대 은퇴한 모든 선수들은 잘하든 말든 날빠 아니란 뜻?

    • @user-ji9bc1uc6m
      @user-ji9bc1uc6m 11 개월 전 +1

      @@user-eisjsisi 해축 보는 입장에서 우리나라 선수가 잘 하면 충분히 기뻐할만 한데 ㅋㅋ

    • @guruuru6382
      @guruuru6382 11 개월 전 +1

      우리나라 대표팀에 있기때문이라 기뻐한다고? 난 딱히 아닌데 ㅋㅋ 우리나라국적선수가 이탈리아에서 탑급 수비수로 뛰기때문에 기뻐하는거지 ㅋㅋㅋ 무슨 대표팀에 있어서야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se2xn2mr2o
    @user-se2xn2mr2o 년 전 +5

    이 발언으로 이사람을 몰아가지 말자… 나라를 뛴다는게 자랑스럽고 영광인거 본인은 모를거 같나 다들 김민재만 의지하고 김민재에 대한 기대감이 커서 실점 할때마다 얼마나 멘탈적으로 힘들겠나 싶음. 선수들도 다 감정이 있는 사람들이니 많이 힘들구나 지금 몸도 마음도 정신적으로도 많이 지쳐있구나 하면서 기운나게 합시다. 그래도 진짜 은퇴한다해도.. 모든 경기에 최선을 다 했었으니 .. 힘든사람 더 힘들게 하지맙시다. 손흥민선수가 너 그런 발언했냐 그럼 너 큰일난다 하면서 뭐라해서 순간적으로 김민재 선수가 반발심에 차단을 한거 같은 느낌이 있지만 김민재 선수만의 또 다른 감정이 있겠지.
    이럴때 일수록 다독여줍시다 ..!

  • @user-nz4vm6kx1y
    @user-nz4vm6kx1y 년 전 +10

    선수보호? 혹사? 다 좋아 근데 군면제는 반납해라 이득만 취하고 힘든건 싫단거잖아

  • @Ariel319
    @Ariel319 년 전 +5

    여기서 클라스 차이 나네 손흥민 대단하다👍 👍

  • @user-tl2rr4uw4b
    @user-tl2rr4uw4b 년 전 +5

    힘들고 멘탈이 무너진것도 이해하겠는데
    흥민이아버님 말씀대로 국가대표가 하고싶다고 할수있는게 아니고 가슴에 태극 마크 달고 뛰고싶은 사람이 수두루 빽빽이다
    불러주시는것만 으로도 감사하다는말 못들었나 ? 한평생 할수있는 선수생활도 아니고
    그 젊을때 잠깐 나라를 대표해서 뛰는경기인데 그거 몇번지고 왔다갔다 힘들다고
    은퇴고 모고를 떠나서 소속팀에만 신경쓰고싶다? 내상식선에선 쳐배부른 소리같은데
    져서 실소하는소리 일수도, 자기는 죽어라뛰는데 다른선수들이 그에맞지않게 안맞아서 답답할수도 있고, 왔다갔다하는 시차도 있고 ,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 아무리그래도
    나라가 있기에 너가있는거고 그에대표하는 선수가 저런 말했다는 자체만으로도 수준이 보인다 비교할건아니지만 메시봐라
    페널트킥 못넣어서 스스로 자책하다 은퇴선언했다가 온나라 국민 대통령까지 잡았다더라 그래서 다시 와서 올타임 다뛰고 월드컵 우승까지 했다 메시 혼자 이룰수 있었을까?
    대표팀이 부진할수도있고 이럴때일수록 더잘하겠다는 다짐을해도 모자랄판에 실실웃어가면서 저런말이 나오나 지금? 흥민이 구단팀에 배려 구하고 마스크 끼고도 말한마디 안하고 부정이든 긍정이든 다 겸허이 받아드리고 뛴다 축구라는게 노력한만큼보다 결론적으로 성과자체만으로 판단지을수 밖에 없어서 그에따른 스트레스도 있는거 안다
    하지만 가슴에 태극마크다는 대표로써는 이해안된다 왕이되려면 왕관에 무개를견뎌내는 마인드와 멘탈이되야된다 넌 아닌거같다
    어딜가서든 열심히 해라 알아서

  • @Bar.Gavi_Bahg
    @Bar.Gavi_Bahg 년 전

    김민재 선수! 늘 응원하는 마음으로 하이라이트 영상 보는데요.
    민재 선수가 어떤 마음인지 다 알 수는 없지만 어떤 뜻으로 한 말인지는 알 것 같아요. 정말 국대에서 고생이 많고 이루 표현 할 수 없는 감정과 상황에 고단하리라 생각해요. 마음과 몸 잘 추스르시고 소속팀에 열중하는 프로다운 모습 응원합니다. 홀로 많은 무거운 짐을 진 자의 부담과 심적 압박감은 당해보지 않으면 아무도 모릅니다. 그 마음이 이해됩니다. 보다 지혜롭게 조화롭게 힘과 지략으로 앞으로 국대 경기에 임하시길 바랍니다. 정말 고생했어요. 화이팅!!

  • @user-dx5bb1dh9k
    @user-dx5bb1dh9k 년 전 +7

    1:05 “당분간이 아니라 [지금] 소속팀에 집중하고 싶다”라는 거 은퇴는 아니고 짧게 몇달정도일 듯. 3월 경기 아쉽지만 이제 털어내고 일단은 소속팀에 집중하겠다. 이거 같은데ㅇㅇ 기레기들은 은퇴 어그로 존나 끄네. 그리고 민재도 게임 지고 나와서 저런 말한 것은 시의적절하진 않았음. 본인도 발언하는 거 관련해서 잘못한 거는 인정하고 반성하고 다음 국대와서
    행동으로 보답하면 됨.

    • @soosoo5577
      @soosoo5577 년 전 +1

      늬앙스는 "당분간이 아니라 (당분간만이 아니라 앞으로 계속) 소속팀에 집중하고 싶다" 처럼 느껴져요..

    • @soosoo5577
      @soosoo5577 년 전

      1:04 부터 들으면 무슨말이 하고 싶은지 느껴지죠

    • @user-gp9it8cs3l
      @user-gp9it8cs3l 년 전 +1

      은퇴 암시가 맞지... 은퇴 아니면 협회랑 이야기했다 저런 얘기를 왜 하누, 걍 소속팀에 집중하겠숨다 하고 끝날 일인데 ㅇㅋ?

    • @user-dx5bb1dh9k
      @user-dx5bb1dh9k 년 전

      @@soosoo5577 ‘당분간이 아니라 지금’ 이라고 했는데? 그리고 인터뷰 초반에 수비가 약한 건 어떻게 생각하냐 하길래 ‘선수들과 더 의견을 나눠보겠다’라고 했는데 이건? 은퇴할 사람이 의견을 왜나눠?

    • @soosoo5577
      @soosoo5577 년 전

      @@user-dx5bb1dh9k 격앙되고 멘탈 흔들리는 상태에서 나온 말이라 저도 은퇴 발언이라고 생각하진 않아요. 다만 늬앙스가 짧은 기간을 이야기하는 것처럼 들리지는 않는다는 거죠. 당분간->당분간이 아니라 로 정정한게 오히려 잠깐->잠깐이 아니라 그냥 이제부턴 소속팀에 전념하고 싶다 로 들리죠. 뒤에 얘기한 대표팀보다'는 이제' 소속팀에 집중하고 싶다는 발언도 그렇고요

  • @mabari23
    @mabari23 년 전 +24

    아무리 실력이 좋아도 저런 마음을 가지고 있는 선수가 한 팀에 있으면, 절대 좋은 성적이 나올 수 없는데...

    • @user-vz8ew9lv5m
      @user-vz8ew9lv5m 년 전

      좋은성적이안나온적이없음 ㄹㅇ 펙트

    • @user-mp9cp2nt3p
      @user-mp9cp2nt3p 년 전

      @@user-vz8ew9lv5m =매번 성적이 좋음 국평오 ㄹㅈㄷㅋㅋ

  • @leadersjs8904
    @leadersjs8904 년 전 +4

    나폴리에서 너무 열심히 해서 힘든건 알고 있지만 그래도 너무 경솔했다. 아무리 국대 수비수들이 레벨이 떨어져서 같이 시너지가 안나오기도 하지만 오타니 같은 선수들의 인터뷰와 너무 달라도 이건... 오타니는 아무리 힘들어도 일본이 우승할 수 있다고 팀을 다독이는데 앞으로 주장감인 선수가 이번은 너무 아쉬운 인터뷰였다. 보아하니 실력은 확실히 월클이니 말을 아끼는게 좋겠다.

    • @user-gh1fp9ur9d
      @user-gh1fp9ur9d 년 전 +1

      오타니가 이끌지 않아도 일본국대는 원래도 세계랭킹 1,2위를 다퉜습니다 현재 우리나라 축구를 고려할때 그닥 적절한 비유는 아닌것으로 생각되네요

    • @bonitaque
      @bonitaque 년 전

      오타니=생활만 봐도 인성과 가치관이 올바름 김민재=돈민재

  • @Gaymyeong946
    @Gaymyeong946 개월 전 +7

    이해합니다

  • @ziizm
    @ziizm 년 전 +62

    아무리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온갖우승을하고 좋은 대우를 받아도, 당신은 거기선 그저 외국인 수비수일 뿐입니다.
    나이가 들고 실력이떨어져도 끝까지 응원할 사람들은 그사람들이 아닌, 대한민국 국민입니다. 당신이 은퇴하던말든 내 알바 아니지만, 왜 호날두나 메시같은 위대한 선수들도 국가대표라는 이름에 목메이는지 잘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 @real6496
      @real6496 년 전 +4

      용병은 용병일 뿐

    • @user-lp3si9nw1l
      @user-lp3si9nw1l 년 전 +6

      김민재가 그걸 모를까.. 왔다갔다 해야하는 육체적 피로와 그걸 느끼며 잘해야한다는 압박감속에 정신적 고충이겠죠

    • @znzmzxbanam4597
      @znzmzxbanam4597 년 전 +2

      역시 fc코리아들ㅋㅋ

    • @user-hm9dw8ku3k
      @user-hm9dw8ku3k 년 전 +2

      @@Chloro549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니지 폼떨어졌다고 욕할게 한국사람뿐이겠지 ㅋㅋㅋㅋㅋㅋ프로팀은 다른곳으로 이적가서 관심끄니깐

    • @user-sc5mg2qw2y
      @user-sc5mg2qw2y 년 전

      내가 볼 땐 한국인들보다 나폴리 현지 팬이 김민재 덜 까고 진심으로 응원해주는 느낌임 개한민국 국민성은 냄비근성이 너무 심해

  • @rimdk9550
    @rimdk9550 년 전 +3

    하.. 감정적이였어도 왜 저렇게 인터뷰를 했을까..
    이번 평가전에서 졌더라도 그냥 아쉬웠다라고 끝났으면 몸상태 안좋구나 하면서 넘어갔을텐데..
    나폴리 경기도 가끔씩 보는데 김민재님 수비하시는거 보면서 감탄하고 있는데 개인적인 일들도 있으실테니 그냥 이해하고 넘어갑시다.

  • @JH-lj1dg
    @JH-lj1dg 년 전 +4

    국대는 별 성과가 없으니깐
    소속팀에서 커리어를 쌓고싶다. 국대 뛰는게 당연하다고 생각된거지만 다시한번 손흥민 존경

  • @syl5851
    @syl5851 년 전 +2

    근데 인터뷰 영상보니까 ‘지금은 힘들어서 소속팀만 신경쓰고 싶다’는 내용이었던 것 같은데 이어지는 질문들 답변을 애매하게 해서 확대해석 된 것 같네…인터뷰 코칭같은 것도 필요하겠다

  • @Joshua-ih8fy
    @Joshua-ih8fy 년 전 +5

    박지성도 30살이 안 되어 은퇴하고, 김민재는 고작 26살인데 은퇴시사라...
    군면제 받고도 개인적 손해에도 국대에 진심이었던 안정환이 그립다. 손흥민은 진짜 강철멘탈이자, 진짜진짜 캡틴.
    군대 혜택으로 군면제 받은거부터 반납하고 군복무 후 국대은퇴하길. 축구판 추신수!

    • @leejaeyong1243
      @leejaeyong1243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야야 그래서 금메달 갖다줬으면 됬지 뭘 노예를 만들라카나ㅋㅋㅋ

    • @iam_not_ian
      @iam_not_ian 년 전 +1

      박지성은 무릎에 물차면서도 대표팀 했는데 30살에 은퇴했다고 까기엔 좀;;

    • @user-pm1rw8me5q
      @user-pm1rw8me5q 8 개월 전

      ​@@liverpoolchampion2153그러면기성용도 캡틴소리듣고했는데 핑계로29세에대표팀은퇴..

  • @user-qe2yy1zt5r
    @user-qe2yy1zt5r 년 전 +5

    국가대표 안하면 이제 국가를 대표하는 선수가 아니지~그냥 수비 잘하는 그냥 선수 개인에 지나지 않음. 국가의 부름을 거절한다면 유럽에서 잘 나가도 개인 혼자는 영광스러울지 몰라도 국민이 함께 그 영광에 기뻐해주진 못할 듯~

    • @user-my8nx7vz8s
      @user-my8nx7vz8s 9 개월 전

      꼭 그렇지 안을걸? 이번 월드컵만해도 대한민국 축구하는거는 관심 1도 없었고 브라질 네이마르 크로아티아 모드리치 아르헨티나 메시 프랑스 지루를 엄청 응원했었고 아르헨티나가 월드컵 우승하고나서 전세계 많은 사람들이 기뻐하고 응원했었음 물론 한국사람들도 많은 사람들이 국대가 아닌데도 말이지 엄청 좋아했었고 소리까지 지르면서 감동으로만 치면 2002년 월드컵보다 아르헤티나 월드컵우승 메시 골든볼이 훨씬 서사가 좋았고 감동적이였음 덤으로 행복하기까지 했고

  • @user-sp6qj6lo8n
    @user-sp6qj6lo8n 개월 전 +6

    혼자서 얼마나 힘드셨을까....ㅠㅠ 솔직히 저 발언으로 좀 실망했는데 제가 죄송해요 아니 경솔했네요 김민재님......

  • @ii1l1i1il8
    @ii1l1i1il8 년 전 +6

    차기 월클 민자이 나폴리 우승이 눈앞이고 챔스도 있는데
    퍼포먼스 올려서 빅클럽 주급협상 해야되는데
    영양가없는 친선전은 선넘었지
    라는 생각?

  • @versatile_man777
    @versatile_man777 개월 전 +5

    벽민재 이제야 깨달아요
    당신이 옳았습니다.

  • @user-ix8nz8rv1r
    @user-ix8nz8rv1r 년 전 +4

    살다살다 국대중에 이런 인터뷰 처음 보네 저런 마인드로 국대 자격이 있나 그럼 군면제 반납하고 리그에 집중하세요

  • @natynlo9649
    @natynlo9649 년 전 +5

    아니 경기전에 클린스만하고도 미팅하고, 축협이랑도 조율 화두로 대화했다면서 그 멘탈케어까지도 프로선수면 본인 몫임. 소속팀에 로테 요청하거나 가족에게 하소연하거나 병원 상담 도움 받거나. 친선전 오는거 원하지않는다는 뉘앙스 인터뷰를 6만4천명 응원받고 경기 직후에 할 말은 아니지. 새 감독도 타국에서 우리나라 국대 부흥 위해 온건데 김민재 실언때문에 한순간에 우리나라 국대가 나폴리 경기보다 가치없는 경기라고 이탈리아 기사가 남. 그냥 은퇴하고 소속팀에서 월클되세요

  • @noodle0502
    @noodle0502 년 전 +13

    최근 김민재는 혹사 당하면서 굴려졌고 솔직히 이번 a매치 두번은 클린스만 데뷔말고는 특별하지 않았던 그냥 그런 a매치였음
    김민재는 와서 2경기 다 풀타임 뛰었고 김민재 개인 입장에서 보면 지금이 매우 중요한 시기임
    선수들이 국대에서 뛰는 것도 중요하지만 냉정히 보면 그냥 그런 성과내는 국대보다는 김민재한테는 지금당장 클럽에서의 활약이 중요하긴함
    챔스도 8강올라갔고 리그도 순항중이고 무엇보다도 바이아웃때문에 이번여름에 이적할 확률이 높은데 당연히 선수개인입장에서는 컨디션 관리에 예민할 수 밖에 없지
    저렇게 인터뷰한거는 경솔했지만 기자들이 자극적으로 국대 은퇴 이지랄 하니까 국민들이 다 비판하는거지 저런 의미로 말한건 아닌거 다알잖아
    그리고 국대만 보는 사람들중에 클럽에서의 활약 특히 지금 당장 김민재가 얼마나 클럽활약이 중요한 시기인지 모르고 무지성 비판하는 사람들이 많더라

    • @user-xp3eq2mk6i
      @user-xp3eq2mk6i 년 전

      그래도 그렇지요.
      몇일 밤새며 표 구해서
      가까운 거리에서 응원을 진심으로
      했는데..
      그냥
      지금 조금 힘들고 안좋은데
      다음에 더 잘하겠다했음
      얼마나 좋았을까요?
      제가 들은바로는 아니 확인한 바로는
      김민재 본인이
      지인들한테 입장표도 구해준걸로 아는데
      그람
      자기 뛰는거 자랑만 할라고 한건가요?
      쫌 한다고
      뻐기는것도 아니고..ㅉㅉ
      축구는 개인 기량도 중요하지만
      진짜 팀으로 하는 팀스포츠인데
      조직력을 흐트릴수밖에 없는
      그런 존재로 보입니다.
      그냥
      국대은퇴 하는게 맞을거 같습니다.

  • @user-bg5vv4go3u
    @user-bg5vv4go3u 년 전 +8

    본성이 나오는 부분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