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국에도 미국인이 마스크 안 쓰는 진짜 이유!?..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3. 23.

댓글 •

  • @ttaeguelet
    @ttaeguelet 4 년 전 +955

    저희 언니친구가 스페인으로 교환학생가서 마스크 쓰고 다녔는데 그때 마트에서 할머니가와서 물었대요 너 왜마스크쓰니? 하면서 코로나예방으로 쓴다니까 이기적인 아시안년 코로나걸렸으면 집안에나 처박혀있지 뭐하러나왔냐고 막 욕했대요 ㅋㅋㅋㅋㅋ 수준진짜

    • @asmr9995
      @asmr9995 4 년 전 +56

      얼탱가리 없넼ㅋㅋㅋ;;;ㅁㅊ

    • @user-by8rd8sf1u
      @user-by8rd8sf1u 4 년 전 +125

      예방이란 단어를 모르시나; 어휴
      거기다 인종차별까지... 인식 수준이 참..;

    • @user-ct1rw9fl4w
      @user-ct1rw9fl4w 4 년 전 +63

      외국에서 미친년놈들 상대시 대처방법
      1. 양손을 보입니다
      2. 양손 다 주먹을 쥡니다
      3. 스웩 넘치게 법뀨라는 말과 함께 가운데 손가락을 올려줍니다
      4. 그리고 방탄복은 필수입니다 잡히면 뒤지니까 존나 달리세요

    • @user-om8pt3ss6q
      @user-om8pt3ss6q 4 년 전 +47

      저런것들이 자기들끼리 문명인이라고 이 ㅈㄹ 떠는거보면 참...ㅋㅋㅋㅋㅋㅋㅋ

    • @cheeeeerbabie
      @cheeeeerbabie 4 년 전 +47

      와... 웬만해선 미개하다는 말을 안하는데 이건 미개한거 아닌가요...? 남들이 된장이라고 하니 똥을 된장일거라고 먹는격이네요

  • @user-sn3pn3cp3q
    @user-sn3pn3cp3q 4 년 전 +511

    그럼 그 마스크 우리 줘 우리도 휴지 좀 줄게

  • @user-ws2gr7qp1y
    @user-ws2gr7qp1y 4 년 전 +251

    ㅋㅋ 그럼 우리나라 사람은 다 환자들이라는 거냐 ㅋㅋ 한국 초등학교 반장 아무나 뽑아서 토론해도 질듯

  • @user-pb4ry5di4j
    @user-pb4ry5di4j 4 년 전 +532

    사실이라면 정말 최악의 시민의식이구나
    사람대 사람으로 감염된다는걸 알면서도 안쓰다니ㅎㅎ 솔직히 이 부분은 미개하구나..
    하지만 확진자가 미친듯이 늘어나면 저절로 쓰게돼있어ㅋ

    • @ncknm1983
      @ncknm1983 4 년 전 +7

      영상을 왜본거임?? 문화적 차이라니까. 쟤들이 한명두명 생각하는것도 아니고 대부분 그렇게 생각하는데 님이라고 다를거 같음 저기서? 기존에 마스크 = 감염을 막는 용도로 사용했다는데 쟤들은 그렇게 생각할 수 있지. 최악의 시민의식이니 미개하다는 는건 문화 우월주의 아님? 고칠건 사회적 캠페인이나 인식제고를 함으로써 고쳐야지 왜 상대방이 미개하다는 극단적 판단을 씌움?

    • @user-fm2ik8no7n
      @user-fm2ik8no7n 4 년 전 +1

      @@ncknm1983 인정인정 지금 여기댓글들 보면 뭐 틀린말을 했다는게 아니라 영상의 팩트도 모르면서 죄다 부들부들,해외나갔는데 어쩌니 저쩌니ㅋㅋㅋㅋ

    • @xipsh9140
      @xipsh9140 4 년 전 +4

      ㄴㄴ 확진자 미국에 이미 8만 3천을 넘음 내일이면 9만도 넘어설 거 같은데 얘네 진짜 큰일남...

    • @user-mo6sr9ev4r
      @user-mo6sr9ev4r 4 년 전 +12

      p st 그러니까 저 문화 미개하다고 뭐가 틀리냐 누가 개인이 문제래? 왜 사람들은 심각성 모르고 저게 문화라 생각하는거냐? 나 우리나라 법 미개하다생각함 ㅇㅋ? 그냥 객관적으로 볼때 저 병다걸리는데도 단체로 마스크를 못쓰게하는 그'문화'도 미개하다 생각함 ㅇㅋ?

    • @user-pt6op2rh7h
      @user-pt6op2rh7h 4 년 전

      @@xipsh9140 3일전댓글이 8만이었다니 지금은 16만인데 두배가됐네 미쳣다진짜

  • @user-sn2rm8wp5q
    @user-sn2rm8wp5q 4 년 전 +820

    문화적차이든 뭐든 마스크는 나랑 상대방을 모두 지켜주고 존중해주는 감염병이 퍼지는 상황에서 최소한의 예의이자 최소한의 성의 이지만 가장 좋은 최선의 방안이라고도 할수있는건데..

    • @user-ci6xb9bt1i
      @user-ci6xb9bt1i 4 년 전 +1

      외안쓰냐

    • @swf_smtm7973
      @swf_smtm7973 4 년 전 +6

      그냥 집단으로 엘레베이터든 강의실같은 밀폐공간에서 호흡으로 집단 감연돼서 떼씹으로 다걸려서 뒤졌으면

    • @rkpa3011
      @rkpa3011 4 년 전 +11

      얘네도 가만보면 무식한 애들이 많음 자기를 보호하려고 마스크를 쓴다는 생각은 안드나봄

    • @xIke661
      @xIke661 4 년 전 +1

      문화가 다른걸 생각하면 어쩔수 업는거지 존나 징징거리네 그럼 한국도 외국처럼 개인존중성 이해할수 있는건데 왜 사람의 개성도 차별하고 다녀? 할수있는건데? 문화차이야 이런거처럼

    • @xIke661
      @xIke661 4 년 전

      원래 마스크는 아픈사람 감기걸린 당사자가 쓰는건 맞음 ㅋㅋㅋ..
      우리도 황사.미세먼지 꼴깝떠는 마스크 패션 으로 생활성이 된 마스크쓰기 만 안해도 쟤들처럼 할수있다...
      이건 보건 교육과 문화 사고방식 차이니까 안쓰네? 이상하네 징징거리진말자

  • @cccc-ld8gk
    @cccc-ld8gk 4 년 전 +585

    의료진들 오열하는 소리가 여기까지 들리겠다
    뼈 갈아가며 확산 막고 치료하면 뭐 함 시민들은 경각심 따위 하나도 없는데
    이러고 사태 커지면 또 정부탓만 하겠지

    • @imenos2972
      @imenos2972 4 년 전 +25

      팩트갈아넣음

    • @ThePluso
      @ThePluso 4 년 전 +11

      정부탓은 맞음.. 시진핑도 바이러스 퍼질때 마스크 안써도 돼요!! 이랬는걸요..
      우리가 중국 주시하고 방역할때도 우한 시민은 우리는 박쥐고기 안먹었다 억울하다 호소함. 이게 무서운게 중국은 그때까지도 인간끼리의 감염을 숨기고 알리지않은건데.. 손놓고있었다는것.. 우한을 봉쇄하기전까지..
      1:51 저기서 건강한 사람이 마스크를 쓰는것은 소용없다고 말한게 한 몫함 무증상이 있는 바이러스인데도 위정자 조차도 경각심이 너무 없음

    • @ohyes7170
      @ohyes7170 4 년 전 +8

      정부탓 맞긴 함 마스크는 환자의 것~ ㅇㅈㄹ하면 누가 쓰고 싶음??

    • @user-pr2qv1ys4e
      @user-pr2qv1ys4e 4 년 전 +2

      @@ohyes7170 그건걍 멍청한거아님?ㅋㅋ그말 믿고 좋다고 철썩같이 따른다는게 더 이해안됨ㅋ더군다나 미국이라는 자칭넘버원 시민의식1위라는 국가가ㅋ

  • @user-ld6yq5ns6c
    @user-ld6yq5ns6c 4 년 전 +277

    내생각엔 너네들이 후진적이고 무식한것같은데
    난 솔직히 왜 동양인이 차별되는지 모르겠음..
    오히려 저런 애들이 보통 차별받지 않나?ㅋㅋ

    • @macheta_
      @macheta_ 4 년 전 +15

      미국인들 생각보다 무식한사람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국민의식이 엄청 떨어지는 나라에요.

    • @user-vf8nx5tv4z
      @user-vf8nx5tv4z 4 년 전 +3

      동양인이 차별받는이유는 중국때문임

    • @user-fh4uj6hy6g
      @user-fh4uj6hy6g 4 년 전

      난 자유롭다고보는데 마스크안쓰고다닌다고 후진국이라는건 쫌

    • @user-it4dx1hn1k
      @user-it4dx1hn1k 4 년 전

      @Max Weber 문명에서 이룬거 없다고 어쩌라는거?뜬금없이 뭔소리?

    • @user-it4dx1hn1k
      @user-it4dx1hn1k 4 년 전

      @Max Weber 지금 사는 백인들의 후진적인 생각을 비판하는 중인데 한국인이 이룬업적이 왜나오냐고 묻고있잖아 머저리임?

  • @user-kn1lr6sf9w
    @user-kn1lr6sf9w 4 년 전 +270

    자기를.위해가 아니라 남을 위해 당연히 써야하는건데 문화차이..?? 솔직히 좀 많이무식해 보임 ;;
    이러다 진짜 더크게 확산되야 심각성을 알게 될까 ;;;
    하루종일 변기에 앉아있는것도 아니면서 휴지는 사재기하고 마스ㅡ크는 안쓰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kl2lx6vb7e
      @user-kl2lx6vb7e 3 년 전

      미국은 의식이 개판임

    • @4freedom164
      @4freedom164 2 년 전 +4

      저걸 웃기다면서 비웃으며 우월감을 느끼는 당신의 댓글이 1위인걸 보면서 마음 깊숙히 비통함을 느낍니다..... 저런 자유의식을 가진 시민들이 많다는것을 부러워해야 할 마당인데, 황당영상에 나오는 브금에다가 이해안간다는듯한 자막들ㅋㅋ.. 자유민주주의 선봉자 미국이 옳을까요? 눈치보며 따라가느라 급급한 한국 사회가 옳을까요? 생각해봐야하는 부분 아닐까요? 남을 깔보며 비웃는건 저급하고 부끄러워해야 하는일입니다. 우리가 마스크를 강제하기까지 나름의 이유가 있듯이 미국도 마스크를 쓰지 않는데는 나름의 논리와 이유가 있을겁니다. 어느쪽이 더 논리적이고 이성적으로 맞는지는 시민들이 선택하겠죠. 저는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을 위해서 후자인 미국의 선택이 옳고 현명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라는 바이러스 공포를 앞세워 인간의 기본권인 자유를 하나씩 잃게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많은 분들이 생각해봤으면 좋겠습니다

  • @user-gm9oo7dv5f
    @user-gm9oo7dv5f 4 년 전 +637

    총기는 자기보호용으로 쓰라면서
    허가해놓고,
    마스크는 자기보호용으로 쓰는게아니라는건 뭔 앞뒤가 안맞는 소리지...

    • @user-hw6uw8nd2w
      @user-hw6uw8nd2w 4 년 전 +29

      총기판매 회사들이 그러죠..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있어야 한다고...
      총이 아예 없으면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서 총이 필요 없는데도 말이죠. ..... 그것도 경찰 공권력이 최고로 강한나라에서...

    • @user-mx7sc5hw6v
      @user-mx7sc5hw6v 4 년 전 +1

      마스크도 쓰라고 허가는 했자나요 시중에 유통되니까 그걸 사용하냐 안하냐는 개인에 달린건데여 ㅡㅡ

    • @isl1173
      @isl1173 4 년 전 +4

      돈으로 돌아가는 사회니까 총은 돈이 되는데 마스크는 돈이 안되나보지

    • @user-yo6ff2mn5z
      @user-yo6ff2mn5z 4 년 전 +5

      미국 정부에게 총기 회사가 돈을 어마무시하게 주기때문에
      만약 금지시킨다면.. 그 돈줄이 끊기기 때문에
      그 누구도 건들지 못하는 겁니다. 그래서 매년 많은 사람들이
      총으로 인해 죽거나 많이 다치죠.

    • @hyc930317
      @hyc930317 4 년 전

      문화적 차이라고 분명히 말 했는데 뒷북치네

  • @sundaypopcorn
    @sundaypopcorn 4 년 전 +714

    미국과 유럽 대륙은 전염병으로 수 많은 사람들이 사망한 역사가 있는데도 전염병의 무서움을 배우지 못했나보네... 전염병으로 고통 받는 건 스페인 독감(미국 독감)하고 페스트로 충분하지 않았나...어유...절래절래
    (오타 수정함. 지적 감사요. 알림 안와서 오타 난 거 영영 모를 뻔...;; 창피ㅠ)
    내용 추가 ++
    얼마전 뉴욕 유튜버의 영상을 봤는데 미국에서는 일반 감기가 걸려도 마스크를 사용하지 않으며, 이번 코로나 사태로 아픈 사람이 마스크를 쓰는 모습을 간혹 보는데, 미국인으로써 평생 처음 보는 모습이었다고 하더군요. 마스크는 집에서 페인트 칠을 하거나 토목관련 일을 하거나 청소를 할 때 쓴다는 인식이 있다고 합니다. (미국에서는 기침이 나오더라도 마스크를 쓰지 않는다고 합니다. 대신 소매로 가리고 하겠죠...? 음...;;)

    • @user-ol1vw2kp3n
      @user-ol1vw2kp3n 4 년 전 +5

      그러게요 공감가는 말이에요
      이제 저들은 스스로 보호하는 법을
      배윘음 해요

    • @user-gp2ig6wk2r
      @user-gp2ig6wk2r 4 년 전 +1

      미국 독감은 뭐임? 그냥 독감아님?

    • @kal1879
      @kal1879 4 년 전 +5

      @@user-gp2ig6wk2r 미국 독감으로 매년 엄청 죽어나감. 그냥 심한 감기 수준이 아님

    • @kimfv1988
      @kimfv1988 4 년 전

      ㅇㅈ 잠복전염이 강한 코로나바이러스인데 인식이고 개성이고 나발이고 마스크 써야하지않나

    • @user-yc1go4zo7j
      @user-yc1go4zo7j 4 년 전

      자기 가족중에 한명걸리면 이제 그심각성을 알게됄꺼같음... ㅇㅇ

  • @k100ho9
    @k100ho9 4 년 전 +291

    드뎌, 정신차리는 얘들이 생기는구나
    그래 면마스크라도 만들어 써. 없는거보다 낫다고.
    마스크가 도움이 안되면 의사들이 왜 쓰겠니.

    • @chesshasoo
      @chesshasoo 4 년 전 +2

      애들이

    • @user-bf3xy7uw6r
      @user-bf3xy7uw6r 4 년 전

      미국은 마스크 쓰면 범죄자 오해 받아
      미국경찰 엄청 까다롭거든
      마스크쓰면 경찰이랑 만나서 조사 몇번 받을뜻

    • @csk2616
      @csk2616 4 년 전 +4

      애들애들애들. 요즘 얘들이라고 쓰는 사람 왜 많은거지 이게 발음마저 다른데 어째서 헷갈려

    • @user-pd8to5nh9h
      @user-pd8to5nh9h 4 년 전

      행복해지자 ㄴㄴ 저도글 잘모느는데 영상 만들어서 올려주셈 ㅎㅎ 배울생각은없음

    • @user-jl2wg6wc4x
      @user-jl2wg6wc4x 4 년 전

      쟤네들 말대로 라면 방역하는 사람들
      범죄자 취급해야되는거임?

  • @user-np4cu2to6k
    @user-np4cu2to6k 4 년 전 +172

    자신이 안걸려도 남들에게 피해를 안주려고 끼는게 마스크이고 예의인데..

    • @xuhsaluwbns6779
      @xuhsaluwbns6779 3 년 전

      서구에 예의라는것도 있었군요! 오늘도 하나 배워갑니다! ^^

    • @Baldwin4_king
      @Baldwin4_king 2 년 전 +2

      그건 니 생각이고 길에 지나는 사람들 보며는 비말 마스크 패션 마스크 쓰는데 어케 방역이된다는 소리지 그냥 벗고 다니는게 나음

  • @sungbul
    @sungbul 4 년 전 +1355

    지네가 걸린지도 모르고 쳐싸돌아다니니까 문제지 지가 감염되면 바로아냐? 그러기때문에 모든사람이 마스크쓰는게 중요하지

    • @user-lg4vy3pb5p
      @user-lg4vy3pb5p 4 년 전 +57

      ㅇㅈ 무증상도 있다는데

    • @mangnanyong
      @mangnanyong 4 년 전 +83

      진짜 서양놈들은 알면 알 수록 멍청하단 말이야

    • @user-ni2sq2mn2d
      @user-ni2sq2mn2d 4 년 전 +15

      마스크 써도 걸린데요. 분당제생병원 원장님이 마스크 항시꼈는데 확진
      마스크 끼면 얼굴에 손이 많이 가서 더 걸리기 쉬울수도
      마스크보다 더 중요한건 사람많은데 안가는거에요. 저 감염위생학 배웠어여

    • @Tse06
      @Tse06 4 년 전 +9

      @@user-ni2sq2mn2d 그래서 저는 집에서 안나가고있는데 우리누나가 돌아다녀서.....(망)

    • @carrot4443
      @carrot4443 4 년 전 +13

      잠복기간을 무시한 멍청한 백인들. 무식한 아메리칸의 최후가 기다려진다

  • @user-zh5pq2hk3o
    @user-zh5pq2hk3o 4 년 전 +548

    이게지금 뭔개소리지 ㅋㅋㅋ 무증상자도 분명 존재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자기가 아픈지 안아픈지 어떻게 알고 마스크 쓰는걸 판단하지 ㅋㅋㅋㅋㅋㅋㅋ

    • @_22hap28
      @_22hap28 4 년 전 +6

      무식해그럼 ㅋㅋ

    • @SOL01193
      @SOL01193 4 년 전 +5

      진짜 무식하닼ㅋㅋㅋ

    • @user-lk6vg6tw2w
      @user-lk6vg6tw2w 4 년 전 +8

      무증상자 감염자가 많음. 근데 그런 사람도 일상적인 대화를 하면 어쩔수 없이 침이 튀는데 마스크가 100%예방하거나 방어할순 없지만 최대한 막아주는건 맞음.

    • @user9984---
      @user9984--- 4 년 전 +2

      그러게요 뭔 멍멍이소리들을 하는지

    • @user-bd9iw5qq6c
      @user-bd9iw5qq6c 4 년 전 +2

      내몸은내가더잘안다고할듯ㅋㅋㅋㅋㅋㅋ

  • @_wowboy
    @_wowboy 4 년 전 +36

    서양은 주로 입을 통해 감정을 전달하고 동양은 주로 눈을 통해 감정을 전달하는 문화입니다. ***일례로 서양은 썬글라스로 눈을 가리는 걸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만, 동양은 (요즘은 덜하지만) 예전부터 공식석상에서 썬글라스 끼는걸 예의없게 볼 때가 많았습니다. 반면에 서양은 마스크로 입을 가리는 걸 은연중 감정을 숨기는 행위로 인식하고 못마땅해 합니다. *** 웃는 이모티콘을 보더라도 우리는 ^^ 처럼 눈으로 표현하는 반면 서양은 :) 처럼 입으로 표현합니다. 따라서 우리가 썬글라스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였듯이 서양인들도 이번 사태를 계기로 조만간 마스크에 대한 인식 또한 변할 때라 생각합니다.

    • @Yupplae
      @Yupplae 3 년 전

      와우보이 뭐든지 시간이 필요한 것이니까요!

  • @euncho5941
    @euncho5941 4 년 전 +106

    아니 자기가 건강한지 어떻게 알지? 이미 걸렸을 수도 있는데 안 걸렸다고 확신하는 거야 뭐야

  • @user-ep2qe6ln8f
    @user-ep2qe6ln8f 4 년 전 +1237

    무식한건 맞지만 솔직히 저건 교육 제대로 안한 미국의 문제도 있다;;; 아니 정부에서 마스크가 환자의 것이라고 하는데 국민들은 당연히 안쓰지;;;

    • @_Climbthesky_
      @_Climbthesky_ 4 년 전 +25

      우리나라에도 그렇게 말하는 새ㄲ 있었지

    • @marsnnn
      @marsnnn 4 년 전 +54

      원칙은 저게 맞는 거임. 감염자가 확산방지 위해 착용하는 거라고 한국 전문가들도 누누이 말했음. 즉 100명 중 1명이 감염자면 1명이 마스크 쓰면 99명 보호라는 건데.
      지금처럼 지역사회 감염이 시작된 이상, 혹시 모를 감염자의 존재에 대비해 나머지 99명도 마스크 착용.
      근데 지금 미국이나 유럽은 의료용 마스크조차 부족한 상황이라, "지역사회감염 확산방지 위해 마스크 착용해라"라고 하면 그 이후 패닉은 누가 감당? 정부차원 절대 권고할 수 없음. 마스크 공급량이 존나 널널하면 분명 효과적이기 때문에 정부차원 강력 권고 했을 것임.

    • @diorson
      @diorson 4 년 전 +16

      www.cdc.go.kr/gallery.es?mid=a20503010000&bid=0002 우리나라도 질본(정부)에서는 일반인에게는 마스크는 권장사항은 아닙니다. 고위험군에게만 마스크가 권장되지요 언론에서 그리고 미세먼지에 시달린 시민들이 마스크 쓰는게 대수롭지 않게 써버릇 해서 쓰는거지 저도 코로나 전에 미세먼지 떄문에 사둔 마스크들을 아직도 쓰고 있습니다.

    • @marsnnn
      @marsnnn 4 년 전 +28

      ​@@user-qo1jz5ou2g 1. 지금은 중국이 한국 출국 금지시키는 미친 상황
      => 중국이 한국 입국금지라는 말을 하고 싶은 거? 중국이고 일본이고 미국이고 유럽이고, 현재는 한국발 입국금지 뿐 아니라 각국들이 국경폐쇄하고 방역능력 없는 나라는 한참 전에 자체봉쇄함. 현 상황에선 그게 서로를 위한 방법인데 어쩌라고? 일본발 입국금지 및 제한하는 국가/지역 갯수는 한국 넘사벽인데? 뭐가 미친 상황이지? 상황판단 못하는 쪽이 누구?
      2. 정부가 일상생활 해라 곧 종식된다는 망언 하고
      => 곧 종식 발언은 실물경제 쪼그라들게 생겨서 경제인들 불러다가 투자위축 염려하며 한 말인데, 왤케 들먹거림? 그거 정부 해야 할 일 아님? 찌라시 헤드라인만 읽는 새끼인가? 그리고 질본이고 전문가고 당장 부인했던 발언인데? 그리고 경제활동 촉구할 때도 "각 안전수칙 준수하며 개인위생 철저히 할 것을 당부"한 건 못 들었나 봄?
      3. 중국 정부 믿지마라고 유튜버들 전문가들이 말해도 바로 노딱 붙이고 유튜브에서 검색안하면 못보게 해놓고
      => 한국 정부가 유튜브를 컨트롤한다는 망상에 빠진 새끼들이 있네. 일본 극우 논리 뺨치네.
      4. 중국에 마스크와 억대 지원
      => 그래서 정부차원 얼마가 가고 얼마를 되 받았냐? 썩은 뇌피셜 말고 제대로 된 정보 좀?
      5. 그 때 우리나라 마스크 대란 일어남 이후 정부는 아 이거 안되겠네 라고 생각한듯 마스크 5부제 도입
      => 마스크 대란이 언제부터지? 그래서 2월 초 정부가 지하철 등에 마스크, 손세정제 무료비치하니까 무자비로 훔쳐감? 정부가 마스크 수급관련으로 어떻게 움직였는지는 알고? 이어지는 게 마스크 5부제? ㅋㅋㅋ 무식도 정도껏이다. 메르스 이후 근거법 하나 재정 못하고 3년 내내 개짓거리로 놀고 처먹다가, 코로나 정국엔 실효성 있는 대안 없이 탄핵과 중국인 입국금지만 외치다가 신천지 사태 터지고 발등 불 떨어지니 헌법위배 긴급명령 발동하라 명령질하는 새끼들이랑 어쩜 그리 닮았냐. 검역인원 고작 몇 명 늘려달라는 거 예산 다 깎아 먹고, 메르스 이후 학회 등에서 울며불며 검역법 관련 개정 좀 해달라니까 개무시하고 사사건건 발복잡기만 하더니ㅉㅉ 코로나 3법 언제, 누가 발의했는지 봐라. 그리고 현재 마스크 수급관련 법이 뭔지도 좀 알아보고.
      하긴 이런 말 해봤자 뭐하냐, 대한민국이 법치국가인지도 모르는 네발달린 유사인간새끼들이라 알아 처먹지도 못하는데.
      6. 여전히 7일동안 쓸 마스크는 부족...
      => 미국, 유럽은 의료인이 쓸 마스크도 없다. 방역 마스크 2장이라도 1500원에 살 수 있는 걸 복으로 알아라.
      7. 우리나라가 그래도 사람들이 야외할동 줄이고 마스크 쓰니까 확진자들이 줄지
      => 아직 쓸 마스크가 있다는 사실만으로 감사하네. 너같은 새끼도 지키겠다고 전 세계 사방팔방에 문의해서 MB필터 구하고 있는 정부도 참 안타깝다.

    • @Miracle_aim
      @Miracle_aim 4 년 전 +11

      スイカ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언론에 놀아나는 무식한사람들때문에 고생하십니다

  • @user-yh7kp1xe7v
    @user-yh7kp1xe7v 4 년 전 +488

    이런거 보면 인간이 이성적으로 사고하고 생각하고 실천하는게 얼마나 어려운 일인지 알게됨.
    인간의 행동을 결정하는 요인 대부분은 문화나 무의식이 차지하지 않을까..... 요즘 절실히 드는 생각이다.

    • @user-ee1hr4ip9q
      @user-ee1hr4ip9q 4 년 전 +1

      이정규 동의합니다. 사회적 부름에 대한 응답이 우리의 가치관이지 않을까 싶네요. ‘내가’ 주체적으로 사고하는 것이 과연 얼마나 될지.. 신기하고 무섭네요

    • @errorkim2716
      @errorkim2716 4 년 전

      와 ㄷㄷ 저도이생각디게많이했는데 ㄷㄷ

    • @user-ku8wn1eq3x
      @user-ku8wn1eq3x 4 년 전

      @@user-ee1hr4ip9q 합리적이고 이성적인 판단을 잘한다 또는 항상 노력한다는 가정하에 주체적인 생각이 의미가 있을듯.
      근데 이걸 할 수 있다는 자체가 능력이고 쉽지 않은듯

    • @user-rl4vb4bs2e
      @user-rl4vb4bs2e 4 년 전

      맞죠 이성적 사고를 한다고 해서 행동까지 옮기는 사람들의 비중은 얼마되지 않아요.

  • @user-zs6dj1tl1j
    @user-zs6dj1tl1j 4 년 전 +20

    유럽이랑 미국을 포함해 서양인들에게 마스크를 낀다던지 얼굴을 덮고 숨긴다는 행위자체가 범죄자로 인식하는 경향이있어서 꺼려하는편임.
    유럽은 마스크를 사고싶어도 저런 이유때문에 마스크 수요가없으니 생산시설이나 공급을 맞출수가 없어서 문제인거고. 미국은 정부가 얼마든지 다른국가에서 지원받거나 수입하거나 할수 있는 방법이 있을텐데 정부가 오히려 마스크 쓰지말라고하고있으니...

  • @soneunho
    @soneunho 4 년 전 +63

    문화라는게 무서움.
    지금 미국 사는 한국사람도 인터뷰에 나오잖아요
    저 한국사람도 지금 마스크 안했네요..
    한국 사는 외국인들은 대부분 마스크 하더라구요.

    • @user-fp2cn7gq4e
      @user-fp2cn7gq4e 3 년 전 +1

      음....갑자기 궁금하네
      남극 거주연구원들은 마스크 쓸까?

  • @user-id5jc9cr3p
    @user-id5jc9cr3p 4 년 전 +1498

    아 그럼 저기는 마스크남음?
    좀 내놔

    • @user-gf6tu2jv3c
      @user-gf6tu2jv3c 4 년 전 +146

      안 남음 중국인들이 다 사가는중임 한국 초기에 사간 것처럼

    • @user-fv3el3bd5c
      @user-fv3el3bd5c 4 년 전 +17

      홍대역에 마스크 3000원대로 겁나 많이 팔든데

    • @user-ld2zv7gb1t
      @user-ld2zv7gb1t 4 년 전 +37

      미국, 유럽은 마스크를 잘 안쓰는데 차라리 넘겨줘라. 우리에게 베풀어라

    • @motivation2796
      @motivation2796 4 년 전 +17

      중국이 가져갔을껄요

    • @user-xe4qs3mw2e
      @user-xe4qs3mw2e 4 년 전 +50

      원래 안쓰는 문화이니까 애당초 한국처럼 마스크를 잘 팔지를 않겠죠. 그러니까 남는것도 없을겁니다.

  • @user-xc8ew3hj1x
    @user-xc8ew3hj1x 4 년 전 +412

    무증상자도 있는데..
    아직도 심각성을 모르는구나~

    • @maso3188
      @maso3188 4 년 전 +2

      무증상자는 감염 확률이 극히 낮다고 보고되었습니다.

    • @user-hg7do7pb7y
      @user-hg7do7pb7y 4 년 전 +36

      @@maso3188 낮은데 없는건 아니잖아요.

    • @Suck_luck_love
      @Suck_luck_love 4 년 전 +4

      미국은 교육을 제대로 안받음사람이 태반이랍디다 ㅠㅠ 대부분 생각보다 무지해요

    • @maso3188
      @maso3188 4 년 전 +1

      @@user-hg7do7pb7y 무증상 전파자체가 현재로는 없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무증상 감염보다 마스크를 손으로 만지거나 필요때라 턱에 내리고 올리고 하는게 훨씬 감염률이 높습니다.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할거 아니면 안끼는게 더 낫습니다.

    • @geniuspianist
      @geniuspianist 4 년 전 +2

      무증상감염원은 없다는게 우리질본의 공식입장...
      아 그리고 의학에선 백프로는 없음 그래서 거의 가능성이 없다내지는 작은 가능성이 있다라고 표현하는거고 즉 이런 말들은 엉뚱한 경우가 아닌 일반적인 상황에선 백프로라는 말이 되는거임

  • @mingky7877
    @mingky7877 4 년 전 +97

    마스크나 사 쓰잘데기없이 총 사지 말고 뭐하자는거야 감염안되고 나 자신을 보호하려고 쓰는거지 이 시국 이 상황에 문화따지고 앉았네..;;

  • @joker_999
    @joker_999 4 년 전 +174

    잘못된 문화를 고집하는것도 진짜 미개한짓인것을 왜 못깨닫는거야..그건 자존심을 지키는게 아니라 정말 쓸때없는 미신을 믿는거와 다름없어..정신좀 차려!

  • @Bob_0029
    @Bob_0029 4 년 전 +434

    진짜 무식하다 ㅋㅋㅋㅋ 어떻게 생각이 저렇게 1차원적일수가 있냐 ㅋㅋㅋㅋ
    병에 걸린 사람이 병을 옮기지 않기 위해 쓰는거지만 병에 옮지 않기 위해 예방하기 위해 쓴다는걸 조금만 생각해도 알텐데 ㅋㅋㅋㅋ

    • @user-pp7bf4iq6c
      @user-pp7bf4iq6c 4 년 전 +26

      "개성" 과 "정체성"을 중요시한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한국이 미국보다 국민 수준이 높은건 사실임

    • @do-ilkim4285
      @do-ilkim4285 4 년 전 +35

      문화차이가 아니라 그냥 무식한게 맞는거 같네요.

    • @user-ur3fs1tp5q
      @user-ur3fs1tp5q 4 년 전 +14

      무식함을 문화차이로 포장하는
      천조국 클라쓰..

    • @Bob_0029
      @Bob_0029 4 년 전 +15

      서양은 나만 아니면 돼 라는 이기주의가 기본적으로 깔려있는 문화인듯...
      그래서 서로 마스크 안쓰고 배려 안하고 다니고

    • @user-ji9ni8ui1x
      @user-ji9ni8ui1x 4 년 전 +5

      병원에서 호흡기 꽂고 누워보면 생각바뀌겠죠 진작마스크끼고 예방할껄

  • @user-qd4mg1te4c
    @user-qd4mg1te4c 4 년 전 +216

    이런 심각한 상황에서도 문화적 차이로 안쓴다는건 이해할수 없네요. 건강한 사람은 안써도 된다니.. 누군 걸릴거 알고 걸리나.. 일단 내가 안걸려야 내 가족도 보호할수 있는거 아닌가요.. 보균자도 잠복기가 있어서 증상 없이도 전염될수 있는데 갑갑하네. 우리가 그동안 선진국이라고 생각했던 유럽, 미국인들이 정작 가장 중요한 마스크는 안끼고 똥 닦을 휴지만 사는거 보니 한심하단 생각밖엔...

    • @user-td2np1sb4n
      @user-td2np1sb4n 4 년 전

      ??? : 부르카 & 차도르가 옳았다 !

    • @user-oz9qz9qp9u
      @user-oz9qz9qp9u 4 년 전

      애초에 쓰고싶어도 쓸수가 없죠.. 우리나라는 마스크와 폰으로 얼굴을 가리고 사진을 찍을 정도로 평소에도 얼굴 가리고 마스크 쓰는게 일상이지만 서양의 경우 얼굴은 자신의 개성과 정체성을 나타내는 부위기 때문에 마스크 쓰는걸 부정적으로 생각한다고 합니다. 즉 수요가 적기 때문에 공급량도 자연스레 줄어들죠. 그러다 보니까 이런 비상상황에 마스크를 못쓰는 겁니다.

    • @user-ji9ni8ui1x
      @user-ji9ni8ui1x 4 년 전 +8

      감염숫자 더늘어나면 지가겁나서 다쓰게되있다 글고 감염이되었는지 모르는상황에서 마스크를 안끼면 전염이 더 쉽게 될거고 목숨보다 문화가 중요한지는 안걸려보면 모르지

    • @injunjo4794
      @injunjo4794 4 년 전

      @@user-oz9qz9qp9u 비유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할리우드 재난 영화나 좀비 영화에서 원인이 바이러스라 인식해도 마스크 안쓰는거랑 비슷한 이치려나요. 좀비 죽일때 튀는 비말과 체액이 어떨지도 모르면서..

    • @pstarke1066
      @pstarke1066 4 년 전 +2

      그런 문화가 있는것도 사실이긴한데
      유럽이나 미국은 마스크 공장도 없어서 물량도 없음 지금은 아시아에서 수입도 불가능한 상황이고 당장에 물량이 없으니 정부서도 쓰라고 하질않는거
      그러니 거리두기 하거나 집콕하라고 외출봉쇄령을 하는거지
      우린 마스크가 있으니 굳이 외출봉쇄까진 안하는거고

  • @Aaaaaaaaa1209
    @Aaaaaaaaa1209 4 년 전 +19

    딴건 모르지만
    코로나라서 마스크를 써야해
    잠복기때문에 그래
    잠복기없으면 그냥
    아픈사람만 마스크쓰면 돼

  • @user-wt6sm5gr2w
    @user-wt6sm5gr2w 4 년 전 +68

    중국코로나 사태를 겪고보니 우리대한민국 국민들의 의식수준은 세계1위~♡
    의료수준도 세계최고 ~♡
    중국 일본만아니면 정말 정말공기좋고 살기좋은나라인데
    정말 이 현실이 안타까울뿐이다 ㅠ

  • @HummingKoon
    @HummingKoon 4 년 전 +409

    아픈사람이 자기가 감염된 줄 모르고 사람들 사이에서 기침하면 다 퍼지는데....잘가라

    • @MSH-ds3hm
      @MSH-ds3hm 4 년 전 +2

      걍 생각이 없는 거임

  • @sevin8288
    @sevin8288 4 년 전 +823

    마스크 좀 써라...
    우리도 원래는 이정도로 마스크는
    안쓰거든?!

    • @user-oz3nh2fq7g
      @user-oz3nh2fq7g 4 년 전 +2

      만들어팔지도 않는데요ㅋㅋㅋㅋㅋ

    • @willywonka248
      @willywonka248 4 년 전 +9

      미세먼지때문에 쓰는데 개소리야

    • @lagunabeach6864
      @lagunabeach6864 4 년 전 +5

      문화가 하루아침에 바뀝니까? 참 깝깝하네

    • @user-sn9qg7ni2r
      @user-sn9qg7ni2r 4 년 전 +33

      @@willywonka248 말 좀 착하게 써주시죠?^^
      그리고 저 말은 그냥 표현일뿐이잖아요^^

    • @yoorrkhodu5447
      @yoorrkhodu5447 4 년 전 +29

      미세먼지도 최근에서야 그랬죠. 저도 코로나 전에는 마스크 거의 쓴적이 없네요

  • @user-tc9st9vx7n
    @user-tc9st9vx7n 4 년 전 +19

    유럽이고 미국이고 왜 확진이 계속 늘어나는지를 몰라 다 마스크를 안써서 그렇게되었단걸 몰라

  • @user-sn1ev8rv7f
    @user-sn1ev8rv7f 4 년 전 +35

    입국막자. ㄴㄷ임 진짜...

    • @user-wt6xd6wr3j
      @user-wt6xd6wr3j 4 년 전 +1

      입국 막는게 그렇게 간단한게 아님 외교문제도 포함되어있어서 우리가 미국 막으면 베트남이 우리 막은거랑 똑같은 짓 하는거

  • @73comin
    @73comin 4 년 전 +503

    너를 위해 쓰라는게 아니라 남을 위해 쓰라고 이것들아.
    막아주는 효과는 적지만 퍼트리는걸 막는 효과가 크다니까 그러네.
    코로나는 자기가 걸렸는지도 모르는 사람때문에 더 퍼진다고 이 답답이들아.쫌

    • @fe3c954
      @fe3c954 4 년 전 +11

      맞아요! 걸렸어도 무증상인 사람들도 많아요!!다들 마스크 꼭하고 다니세요ㅜㅜ

    • @user-zn6of2xv7r
      @user-zn6of2xv7r 4 년 전 +2

      선진국무시함 미국바보아님

    • @FS-8
      @FS-8 4 년 전 +11

      @@user-zn6of2xv7r 뭐래

    • @FS-8
      @FS-8 4 년 전 +14

      @@user-zn6of2xv7r 미국인도 멍청할수도 있지 똑같은 사람인데 출신지가 다르다고 뭐가 달라지냐?

    • @bibimbapyeebunju7808
      @bibimbapyeebunju7808 4 년 전 +1

      @@user-zn6of2xv7r 삼도수군통제사

  • @tongbip52
    @tongbip52 4 년 전 +284

    황사날아와도 안썼다.누군 쓰고싶어 쓰나? 상황파악이 아직 안되었는가보네. 저러다가 개죽음 당해봐야 앎

    • @user-zm5us6rl4z
      @user-zm5us6rl4z 4 년 전 +43

      ㅇㅈ...황사가 있어도 안쓰다가 코로나땜에 쓰고 다님..

    • @user-rs6jh8jg8z
      @user-rs6jh8jg8z 4 년 전 +2

      전 황사 미세먼지 땜에 계속 쓰고 댕겼어요

    • @user-rs6jh8jg8z
      @user-rs6jh8jg8z 4 년 전 +1

      지금은 밖에 아예 안나감(공적마스크 사러갈때 빼고)(마스크는 필수)

    • @marsnnn
      @marsnnn 4 년 전 +1

      상황파악이 안 되는 게 아니라, 저들에게 공급할 마스크가 없어요. 사재기로도 몸살을 앓는데, 마스크 패닉까지 부추기면 정부가 그 감당 어케 함? 미국이고 유럽이고 현재 의료인이 쓸 마스크도 없는 상황임. 원칙은 저들이 하는 말이 맞음. 감염원이 타인을 보호하기 위해 쓰는 게 마스크인데, 지금은 이미 지역감염된 상태라 확산방지 차원에서 잠재적 감염원도 마스크 착용하는 게 효과적. 근데 쓸 방역 마스크가 어딨냐구요 ㅋㅋㅋ

    • @user-gb5ju2oo6p
      @user-gb5ju2oo6p 4 년 전

      ㅇㅈㅇㅈ... 황사랑 미세먼지 있어도 아 걍 일찍 죽지 이랬는데.. ㄹㅇ루다가 코로나는 반드시 써야할 듯한 감염솟도라서..

  • @user-wi8cj9zr6l
    @user-wi8cj9zr6l 4 년 전 +24

    '나는코로나에걸리지않았다' 나 '내건강은 내가지킨다'같은 문구를 마스크에 프린팅해서 쓰고다녀도 절대 이해해줄수없는 문화인건가?

  • @user-gy1un1om5x
    @user-gy1un1om5x 4 년 전 +20

    저러니깐 집단 감염이 생기는 거야...ㅜ

    • @user-rl4vb4bs2e
      @user-rl4vb4bs2e 4 년 전

      비치에도 사람들 가득하잖아요ㅜ 진짜 무섭..

  • @sug_hild
    @sug_hild 4 년 전 +562

    지금 이 문제는 문화적 차이가 아니라 생존의 문제인데 문화 이지랄ㅎㅎㅎㅎㅎ

    • @user-ni2sq2mn2d
      @user-ni2sq2mn2d 4 년 전 +1

      마스크 써도 걸린데요. 마스크 끼면 얼굴에 손이 많이 가서 더 걸리기 쉬울수도
      마스크보다 더 중요한건 사람많은데 안가는거에요. 저 감염위생학 배웠어여

    • @user-xp7qn8xp8i
      @user-xp7qn8xp8i 4 년 전 +2

      야...확진자가 4만인데 마스크 착용을 안함...? 겁대가리 상실했네

    • @user-lm8zv7wm1m
      @user-lm8zv7wm1m 4 년 전 +1

      왠일로 쌉소리 안해?

    • @dragohex
      @dragohex 4 년 전 +3

      문화적 차이 맞죠 ㅋㄱㅋㄱㅋ우린 중국 미세먼지 덕에 원래 마스크를 자주 썻고 구하기도 쉬웠는데 미국은 공기가 맑으니 마스크 자체도 많이 없죠

    • @sug_hild
      @sug_hild 4 년 전 +7

      그럼 이 문제가 문화적 차인가요? 그건 아니잖아요 그럼 지금 코로나를 봐서라도 마스크야 들여오면 되죠

  • @likekey
    @likekey 4 년 전 +496

    걸린 사람이 마스크 쓰면 남에게 옮기지 않으니 맞는 말임 *근데 잠복기 있는 바이러스를 본인이 걸렸는지 어떻게 알거임?* 모두가 마스크를 썼을때 더이상 옮기지 않을거고 잠복기인 사람까지 치유하고 나면 그때 바이러스가 사라지는 거임 물론 couch potatoes들은 마스크 필요없겠지

  • @K______
    @K______ 4 년 전

    아픈사람만 쓰는거다..라는건 코로나의 경우는 해당하지 않는거 같음 감염병이니까. 자기가 걸린지도 모르고 전파하는 사람에 대한 나의 방어, 혹시 내가 걸렸을지모르는 최악의 상황에서 다른사람에게 피해를 최소화하는 부분 모두 따져도 쓰는게 합리적인데?

  • @user-im4yh9vn4l
    @user-im4yh9vn4l 4 년 전 +2

    마스크를 쓰는 이유는 다른 사람한테 옮을수도 있어서 쓰는것도 있지만 다른사람을 위해서라도 써야죠 .. 그리고 자신이 혹시라도 코로나 일주도 모르는데 혹시나 내가 코로나면 다 옮기는 건데 세계적으러 코로나 정말 이슈인데 문화적 차이고 나발이고 우리 가족 , 자신을 위해서 써야죠 쫌 심각성을 알았으면 좋겟다 ..

  • @Lee-oe2lg
    @Lee-oe2lg 4 년 전 +274

    생필품 사재기하면 뭐하나?!
    전염병은 예방이 중요한데... 자기가 걸린 줄도
    모르고 돌아다니는데 마스크라도 안 쓰면
    어떻게 예방을 하냐?.. 마스크쓰는 것까지
    정부에서 교육해야 할 판...

    • @_LJH_
      @_LJH_ 4 년 전 +1

      트럼프가 마스크 쓸필요 없다고 함

  • @hyojin811
    @hyojin811 4 년 전 +395

    문화적 인식 ~~
    어쩔수 없다 , 생각한다
    다만 ... 관을 보고난후
    눈물 흘리며 후회할것 같다

    • @user-fl5wd9do8g
      @user-fl5wd9do8g 4 년 전 +1

      우리나라는 애초에 중국때문에 마스크 자주 쓰고 다녔고, 어떤 사람들은 그냥 끼고 다니는 사람들도 많아서 마스크에 대해 관점이 나쁘지 않음.근데 미국은 마스크를 끼고 다니는 사람들은 환자?라고 생각하기때문에 안끼는거임

    • @user-sg6ie3rg4o
      @user-sg6ie3rg4o 4 년 전

      말하는 뽄새 ㅋㅋ

    • @Sunset_vesper
      @Sunset_vesper 4 년 전 +2

      락스 그건 평소같았으면 이해하는데 지금같은 상황에선 전혀 이해할수가없음 머가리가 텅텅 빈 애들아닌가 의심이됨

    • @user-ui1hr5cq6q
      @user-ui1hr5cq6q 4 년 전 +1

      일본 이제 중국 탓하잖아요 후회안해요 본인 합리화를 위해 남을 씹을뿐 자기반성은 저런곳은 없어요 그게 제일 문제

    • @day-night
      @day-night 4 년 전

      저 수준이면 관짝을 보냐 안 보냐의 문제가 아니라, 안에서 보냐 밖에서 보냐 정도의 차이밖에 없을 듯.

  • @user-cg8yk3nk4r
    @user-cg8yk3nk4r 4 년 전 +1

    헐~!대박!

  • @series4179
    @series4179 4 년 전

    코로나로 인한 마스크는 무증상이거나 증상이 있다고 해도 가벼워서 잘 모르는 사람들이 자신도 모르게 전파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쓰는건데 .... 미국이나 유럽에서 저 인식을 바꾸려면 시일좀 걸리겠네요 .... 근데 ... 머 환자수 증가하고 계속 어려워지면 쓰지 말라고 해도 알아서 찾아가면서까지 쓸겁니다.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니까요

  • @nevy1696
    @nevy1696 4 년 전 +301

    마스크도 안 쓰면서 코로나 어쩌고 하며 동양인 차별해대는 건 뭐하잔 건지 모르겠넹 맨날 본인들은 잘못 없대

    • @user-ms8kc7ru6d
      @user-ms8kc7ru6d 4 년 전 +1

      당연히 잘못없죠. 바이러스에 감염되는게 대처를못한사람의 잘못이라고보는태도는 어디서 나오는지 ㅋㅋ

    • @user-it6fo1mi5h
      @user-it6fo1mi5h 4 년 전 +20

      @@user-ms8kc7ru6d 이해력 실화냐

    • @XXX-vk4pe
      @XXX-vk4pe 4 년 전 +7

      예원공듀 글 좀 제대로 읽어봐라...

    • @user-wy6et7ln1n
      @user-wy6et7ln1n 4 년 전 +2

      예원공듀 ㅋㅋ빡대갈쉨 야 어휴 무식아 어휴 어휴 머리가 달렷으면 글을 읽는 능력을 갖춰라 좀

    • @user-lz3pd7rz7j
      @user-lz3pd7rz7j 4 년 전 +2

      @@user-ms8kc7ru6d 난독증

  • @pmforest
    @pmforest 4 년 전 +369

    저러니까 확진자가 급증하지

    • @raulpower1000
      @raulpower1000 4 년 전 +1

      맞습니다. 이것이 건강한사람도 반드시 마스크를써야하는이유. 건강한사람은 마스크필요없다는 유언비어 유포하는 정치인은 능지처참으로 찢어야합니다. 반박불가팩트.

  • @nayababy1541
    @nayababy1541 4 년 전

    2:59 마스크에 we got thisi 라고 써있는거 무슨 뜻인가요?

  • @orangejuice9341
    @orangejuice9341 4 년 전 +53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미국이 무논리인거 많이 봤지만 저정도인건 첨이다 진짜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4freedom164
      @4freedom164 2 년 전 +1

      저걸 웃기다면서 비웃으며 우월감을 느끼는 당신의 댓글이 1위인걸 보면서 마음 깊숙히 비통함을 느낍니다..... 저런 자유의식을 가진 시민들이 많다는것을 부러워해야 할 마당인데, 황당영상에 나오는 브금에다가 이해안간다는듯한 자막들ㅋㅋ.. 자유민주주의 선봉자 미국이 옳을까요? 눈치보며 따라가느라 급급한 한국 사회가 옳을까요? 생각해봐야하는 부분 아닐까요? 남을 깔보며 비웃는건 저급하고 부끄러워해야 하는일입니다. 우리가 마스크를 강제하기까지 나름의 이유가 있듯이 미국도 마스크를 쓰지 않는데는 나름의 논리와 이유가 있을겁니다. 어느쪽이 더 논리적이고 이성적으로 맞는지는 시민들이 선택하겠죠. 저는 미래를 살아갈 아이들을 위해서 후자인 미국의 선택이 옳고 현명한 방향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로나라는 바이러스 공포를 앞세워 인간의 기본권인 자유를 하나씩 잃게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많은 분들이 생각해봤으면 좋겠습니다

    • @orangejuice9341
      @orangejuice9341 2 년 전 +1

      @@4freedom164 남한테 피해주면서까지 자유를 행사하는게 옳을까요? 자유의지로 마스크를 썼어야 정상인겁니다. 우리나라처럼 강제하는것도 별로 좋은 상황은 아니겠지만 자유의지로 마스크를 안쓰는것도 올바르다고 볼 순 없을겁니다.
      당연하게도 모두가 자신의 선택으로, 자신의 의지로 마스크를 써야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마스크에 대한 고집은 논리적이거나 이해할 수 있는 이유가 있는 자유의 행사라기 보단 고잡과 펀견에 가까울겁니다.
      반쯤은 농담일지라도 미국에서 마스크쓰고 돌아다니면 경찰차가 쫓아온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테러범이나 문제있는 사람으로 본다는거죠.
      과연 마스크 쓴 사람을 모두 테러범으로 바라보는게 정상적인 자유행사일까요?
      자유를 쫓는것 자체는 근본적으로 좋은 방향일 수 있으나 각각에 상황에 따라 판단이 합당하지 못하다면 자유행사도 안좋은 결과를 불러올겁니다.
      자유을 행사하기 위헤서는 그에 맞는 높은 판단력과 사회 유지를 위한 이타심과 이기심의 중심을 모두가 잘 잡아야 할것입니다.
      과거 미국은 자유를 행사할만큼의 능력이 있었지만 지금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 @user-pj2wo6ed7c
      @user-pj2wo6ed7c 2 년 전 +1

      @@4freedom164 ㅋㅋㅋㅋㅋㅋ

  • @user-xs5dp3pv4x
    @user-xs5dp3pv4x 4 년 전 +208

    안전과 생명이 걸린일에 뭔 문화타령이야ㅋㅋ되게 웃기네ㅋㅋ우리나라는 쓰는 문화인가?마스크 쓰는 문화가 따로 있었어?ㅋㅋ 핑계도 참 가지가지아~아주 총기소지 까쥐~ㅋㅋ

    • @user-ez6nm3sk2d
      @user-ez6nm3sk2d 4 년 전 +2

      뒈지게 내비둬요...

    • @mybluejm
      @mybluejm 4 년 전 +13

      누가보면 전통복장에 마스크 들어가는줄 ㅋㅋ 그냥 의식수준이 후진걸 문화차이 운운하네

    • @dlm7247
      @dlm7247 4 년 전 +4

      핑핑이 때문에 생긴 문화..

    • @user-yo6sz6xr8f
      @user-yo6sz6xr8f 4 년 전

      중국 미세먼지덕분에 마스크가 친숙해져서 더 쓰고다니는듯

  • @Simon-cf5hx
    @Simon-cf5hx 4 년 전 +265

    신경끊자. 지들 알아서 하겠지.
    백인들은 항상 자기 기준으로 상황판단하고 얘기를 하니.
    그냥 화장실휴지나 많이 사라고 하세요.
    대신 아시안인들에게 이상한짓하지마라고 하세요

    • @user-hw6uw8nd2w
      @user-hw6uw8nd2w 4 년 전 +5

      맞음.. 화장실 휴지나 많이 사라고 하게 나두는게 정답.

    • @user-ro1vq9wg9d
      @user-ro1vq9wg9d 4 년 전 +15

      지들이 마스크 안쓰고 걸리면 아시아인탓;;

    • @user-pc9qe6qw2n
      @user-pc9qe6qw2n 4 년 전

      팽도리 자폭 미쳤느

    • @user-ex6kn9ct3r
      @user-ex6kn9ct3r 4 년 전

      이전에는 아시아인들에게 뭐라했다면 저정도면 아시아인들이 서양 백인들에게 뭐라고 할 정도네요 ㅎㅎㅎ
      그만큼 이탈리아, 미국에서 감염자가 많아졌죠....

    • @user-hk9mg5ru4g
      @user-hk9mg5ru4g 4 년 전

      신경 안쓸 수가 없는게 한국은 수출주도 국가라서 글로벌 상황이 나아져야 한국 경제도 회복돼요.

  • @user-tm5uf9ck6i
    @user-tm5uf9ck6i 4 년 전

    너무 궁금해서 그러는데 휴지는 왜 사제기 하는거죠? 유럽에서는 코로나랑 무슨상관이 특별하게 있나요?

  • @hyunyk
    @hyunyk 4 년 전

    마스크의 순기능은 병에 걸린사람이 병을 퍼트리지 않도록 하는것이 맞긴하지
    하지만 이번 전염병은 무증상 잠복기간 중에도 전염이 되는 질병인데, 일상중에 자기도 모르게 감염되어 무증상 잠복기를 자각하지 못한 사람이 점점 늘어나면 질병의 전파속도는 감당할수 없어지겠지..
    한국에서도 무증상 상태에서 전염만 없었다면 증상나타나기 전까지 답답하게 마스크 쓰고다닐 사람 없었을껄....

  • @user-kg9lq1bm6d
    @user-kg9lq1bm6d 4 년 전 +228

    진짜 이유를 모르겠는데 휴지를왜 사제기 하는거야 ㅋㅋㅋㅋㅋㅋㅋ 뒤지고나서도 똥딱을레??ㅋㅋㅋㅋ 마스크 만들어쓰나 보다.. 심하네 생각했는데 어차피 마스크 안쓰고 휴지만 존 나 사는건 진짜 뭐 하는거지 ㅋㅋㅋㅋㅋㅋ

    • @user-bu4yw7vd6e
      @user-bu4yw7vd6e 4 년 전 +2

      사제기X
      딱을레X

    • @user-rz8lj2mx7r
      @user-rz8lj2mx7r 4 년 전 +6

      ㄷㄷ을많이 치는가보지 ㅋㅋ

    • @dldms
      @dldms 4 년 전

      저건 병인데 ㄹㅇ

    • @user-ex6kn9ct3r
      @user-ex6kn9ct3r 4 년 전 +7

      대표 생필품 중 하나가 휴지입니다. 물론 휴지만 사재기 하는 것이 아니고 휴지, 물, 식자재 등 다양한 필수품들을 사는 겁니다.

    • @user-hq4hu6tt1x
      @user-hq4hu6tt1x 4 년 전 +1

      @@user-ex6kn9ct3r 이게 맞지

  • @1015ys
    @1015ys 4 년 전 +266

    일주일내내일하는데 일하면서 계속 마스크쓰느라 피부가 진정될틈이없어요 ㅠㅠㅠ
    트러블범벅인데도 참고씁미다... 누군쓰고싶냐구 ㅠㅠ
    나도지키고 남한테 피해도 안줄라하는거지
    나도 원.래. 마스크 안써 🤧

    • @aspire4406
      @aspire4406 4 년 전 +3

      ㅇㅈ 저도 피부 다 뒤집어졌어요 ㅠㅠ

    • @user-wt5xn4st4h
      @user-wt5xn4st4h 4 년 전 +2

      가끔씩 화장실 가셔서 마스크 환기 시키세여ㅠㅠ 밸브 있는 마스크 사면 숨쉬기 편해요ㅠㅠ

    • @user-ci6xb9bt1i
      @user-ci6xb9bt1i 4 년 전

      꼭 마스크는 쓰야지 우한 폐렴 점염안시키지 미국 바보야

    • @user-lc4md9sq4g
      @user-lc4md9sq4g 4 년 전

      진짜 저도....ㅜㅜㅜㅜ

    • @user-by1yj4yo4q
      @user-by1yj4yo4q 4 년 전

      면마스크쓰시고 위에 일회용쓰세요

  • @user-vb9vo6is5b
    @user-vb9vo6is5b 4 년 전

    감염병은 다른 어떤것보다 마스크 쓰는게 제일 중요하고, 손씻는 것인데저걸 안하면 올 상반기 안에 코로나 종식은 불가능하고, 내여름은 넘겨야 할듯~

  • @lleoq3714
    @lleoq3714 4 년 전 +1

    1:45 원래 마스크는 남을 감염시키지않기 위해 쓰는 것이 맞다
    그렇지만 코로나에 걸린 사람이 마스크를 쓰지않았을 때는
    어쩔것인가... 자기 보호용으로도 써야하는 것이고
    혹시라도 자신이 걸렸을지도 모르는 상황에 대비해 다른 사람들을 감염시키지않기 위해서라도 써야한다.
    2:23 개성과 정체성 중요시하다가 다 죽게 생겼다.

  • @hjy5482
    @hjy5482 4 년 전 +307

    영상보니깐 서방 사회가 얼마나 남을 못 믿는 사회인지 알게되었습니다. 마스크쓰면 병걸린 것 아니면 얼굴 가리고 총 쏘는 범죄자라고 생각한다니... 이런게 문화차이네요. 역시 우리나라가 좋습니다.

    • @user-vh1kf4ev3r
      @user-vh1kf4ev3r 4 년 전 +6

      hj y 마스크에 후드티까지 입으면 거의 범죄자 취급받죠..

    • @user-xv6pr7be1h
      @user-xv6pr7be1h 4 년 전 +20

      @@user-vh1kf4ev3r 해외에선 검은 마스크+어두운색 계열 후드티+검은 캡모자+장갑하면 고냥 잡혀가는 st죠ㅋㅋㅋㅋㅋㅋ

    • @Thankstwo3939
      @Thankstwo3939 4 년 전 +8

      @@user-xv6pr7be1h 앗...요즘 제 평소 모습이네요. 검은색 좋아해서 검은색 옷 많이 입는데ㅋ

    • @user-uy4jd3wc7q
      @user-uy4jd3wc7q 4 년 전 +1

      @@Thankstwo3939 저도 요즘 외출할때 제모습.....

    • @user-xv6pr7be1h
      @user-xv6pr7be1h 4 년 전 +1

      @@Thankstwo3939 그러시군요!ㅋ

  • @user-mk1cp5os5q
    @user-mk1cp5os5q 4 년 전 +211

    저 말대로라면 코로나에 감염된 모든 사람들이 하루도 빠짐없이 마스크를 쓰고 자가격리를 실천한다면 지금 미국이 저렇게 감염이 일어났을까? 미국인들의 생각은 너무나도 터무니 없다.

    • @user-kt1on6pb1b
      @user-kt1on6pb1b 4 년 전 +6

      원래 무식하기로 유명하잖음ㅋㅋ

    • @tipy7155
      @tipy7155 4 년 전 +2

      그러나 그런 국가보다 약하고 잘하는 것이 별로 없고 국방비로 미국에 1조넘게 바치는 한국.

    • @WooJ1004
      @WooJ1004 4 년 전

      미국증시는 한동안 답도 없겠다. 유럽도 마찬가지
      겨울철이 두려워진다.

    • @koyu5877
      @koyu5877 4 년 전 +2

      미국인들이 생각이없는거면 우리나라사람들은 ㄷ져야하는거아닌가?

    • @smic9665
      @smic9665 4 년 전 +2

      @@tipy7155 옆에 친구가 길에 똥싸도 나보다 힘쎄고 공부 잘하면 같이 똥쌀 새끼죠 ㅎㅎ

  • @15year28
    @15year28 4 년 전 +25

    미국에선 마스크가 범죄자라는 뜻으로 아예 각인되어서 거의 마스크를 안쓴다고 들었어요 원래

  • @mld1564
    @mld1564 4 년 전 +1

    0:27 마스크 쓴 사람은 거의 저밖에 없습니다 ㅋㅋㅋㅋ
    이 차는 제껍니다 이후로 뉴스보다가 현웃 터진건 첨이네요....웃을 주제는 아닌데.....ㅠ

  • @lee_177
    @lee_177 4 년 전 +308

    확진자가 기하급수적으로느는 이유가 있구나.. 왠지 할렘가에서는 마스크쓴사람 병들었다고 마녀사냥하거나 보복하는사건 발생할듯..

    • @maso3188
      @maso3188 4 년 전 +1

      마스크는 무적의 방패가 아닙니다. 확진자 증가랑 마스크 안쓰는 것과는 크게 상관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고 문화적 차이와 의료기반의 차이로 생각됩니다.
      유렵이나 미국의 경우 우리나라처럼 보험체계가 제대로 이뤄져있지 않아 조금만 아파도 병원을 밥먹듯이 가는 우리나라와는 병원에 간다는 것에 대한 인식이 다릅니다. 그리고 인구대비 병원수도 차이가 많구요.

    • @basixtrux3164
      @basixtrux3164 4 년 전 +24

      @@maso3188
      호흡기 질환인데 마스크를 안 쓰는 건 지능이 낮은거지 ㅋ
      그리고 코로나19는 무증상감염자도 존재한다.
      지는 건강한줄 알고 있는데 바이러스보균자인거지.
      이런사람이 마스크 안쓰고 돌아다니는거야 엄청나게 주변인들을 감염시키는거지.
      이해가 안된다면 그냥 빡대가리인거임.

    • @cjss9427
      @cjss9427 4 년 전

      @@user-pc7yb9fr2b 그건 아니겠지만 에초에 마스크를 안쓰니 마스크가 적어도 상관이 없는거임...

    • @user-wv3ov9yw2g
      @user-wv3ov9yw2g 4 년 전 +7

      @@maso3188 생각됩니다에서 거릅니다 호흡기통해서도 감염되는건데 마스크가 무적은 아니여도 방패는 맞죠

    • @maso3188
      @maso3188 4 년 전

      @@basixtrux3164 비말 감염이기 때문에 이론적으로 미국에서 말하듯 아픈 사람만 착용하면 됩니다. 그리고 무증상자를 통한 전파는 보고된 것이 없으며, 이론적으로도 가능성이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 @hyunyounglee7538
    @hyunyounglee7538 4 년 전 +205

    방송에서 마스크 안 써도 된다고 하니 .. 얼마나 더 심각해지고 번지고 길어질지... ㅜㅜ

    • @hhyy2500
      @hhyy2500 4 년 전 +4

      윗대가리들은 마스크 다 사놨을 듯

  • @beeluej5772
    @beeluej5772 4 년 전

    ??보스턴 마라톤에서 테러터졌을때 생각하면 지금도 아찔하고 무서운데 테러범들 대반사가 마스크 쓰고 치안이 우리나라보다 안전하지 않은곳은 마스크쓰고 횡포부리는 경우가 많다...나라의 문화와 특성도 크지

  • @user-fs9bg3nf1u
    @user-fs9bg3nf1u 4 년 전

    저는 이분들 이해해요 저도 마스크 할수없이 착용하긴 하지만 귀아프고 코눌리고 습기차고 말할때도 불편해서 버려버리고 싶더라구요 코로나 빨리 사라져야 할텐데

  • @jjinplus
    @jjinplus 4 년 전 +164

    내가 걸리면 피해 볼
    직장동료들 지인들 아이들 ㅠ ㅠ
    혼자서 종일 마스크를 써요.
    설 이후로 친구도 안만나고 모임도 안해요.
    언제걸릴지 모르니 예방차원에서죠.
    걸리기도 싫고, 걸려서 전파자가 되기도
    싫어요. 무증상 확진자들이 나올때마다
    불편해도 갑갑해도 스스로의 소신대로...!

  • @JaeminSong
    @JaeminSong 4 년 전 +76

    누군 마스크 원래 끼는줄 아나 ㅋㅋㅋㅋ 진짜
    감기몸살에 편도염 개박살나서 온몸이 떨려도 마스크 안쓰는데
    지금은 쓰고 다닌다. 왜? 다른사람에게 피해줄까봐.
    문화드립치지말고, 남에게 피해를 줄수 있지 않는가? 를 먼저 생각해봐라 이기적인놈들아.
    얘네 들은 쓸때없는 이상한 마초문화도 그렇고 꼭 이상한걸 문화로 만들더라 진짜.

  • @user-ch5vp5jw9t
    @user-ch5vp5jw9t 4 년 전

    진짜 궁금했었는디 감사링

  • @KOREACURRY
    @KOREACURRY 4 년 전 +1

    진심..마스크끼는게 코로나걸렸듯이 봄..
    학원쌤이 설날에 뉴욕1주일여행하셨는데
    그때는 한국에 코로나확진자가 있어서 예방차원에 마스크들고가심.
    그래서 마스크끼셨는데 다 마스크안끼고 있었고
    오히려 쳐다보면서 째려보기도했다고..
    한인타운에서 택시기사님께 물어봤는데
    여기는 마스크안쓴다고.코로나 심각성모른다고.
    안써도되요.라고 말씀하심..그래서 벗으심
    근데 이러한 시민의식때문에 현재 가장심각하다고봄..

  • @user-ff6nz9oe9i
    @user-ff6nz9oe9i 4 년 전 +350

    여러 이유도 있겠지만,CDC에서 비감염자가 쓰는건 추천하지 않는다고 했음ㅋㅋㅋ 그래서 그런듯

    • @FB-iv2lo
      @FB-iv2lo 4 년 전 +5

      근데 본인도 모르게 감염되고 안쓰고 다니면 순식간에 퍼질 수 있으니 문제죠

    • @user-ju1zy2zb5e
      @user-ju1zy2zb5e 4 년 전 +50

      ᆞㅣ 맞아요~미국에 지인한테 걱정되어서 연락해봤더니 사실 마스크를 구할 수도 없을뿐더러 확진자만 마스크 쓰라고 해서 면마스크라도 쓰고싶은데 눈치보여서 못쓴다 하더라구요~아시아인이라 가뜩이나 거리 다니면 눈총받는데 마스크써서 튀고싶지 않대요 ㅠㅠ 범죄대상이 될수도 있구요.....

    • @user-fs1hp6vs6n
      @user-fs1hp6vs6n 4 년 전 +13

      근데 미국 영화 바이러스 재난영화, 판데믹 소재 영화 보면 왜 죄다 사람들이 마스크를 쓰고 다닐까요...영화에선 마스크 쓰고다니면서 왜 현실은...

    • @user-ky9io9jw1c
      @user-ky9io9jw1c 4 년 전 +1

      @북극원숭이 맞아요. 없으니 차라리 쓰지말라고 한거

    • @user-dr7xt9qg6v
      @user-dr7xt9qg6v 4 년 전 +1

      그럼 흑인 들이 질병을 이유로 마스크 쓰고다니면 , 그걸 다 강도로 몰수도 없고 그렇다고 강도가 아닌건 아니고 애매해지니 CDC에서 추천을 하겠냐?

  • @GaJaYoutuber
    @GaJaYoutuber 4 년 전 +197

    *아니.. 이럴 수가 바이러스는 잠복하니까 마스크를 누구나가 쓰고 다녀야지..*

  • @SIGNIEL
    @SIGNIEL 4 년 전

    생각의 차이죠 뭐 자유롭고 개방적인 나라지만 아이러니하게 남을 못믿으니 얼굴 가리는건 금기시 여기고 총기소지를 허용하는... 이 부분에서는 한국이 훨씬 긍정적이네요 우리 사회는 저렇게까지 타인을 의심하지는 않잖아요 가령 카페에 물건 냅두고 화장실을 갔다온다던가 문앞에 택배기사가 물건을 두고 간다던가 오랜시간동안 깊숙히 뿌리박힌거라 단순히 코로나정도로 의식이 바뀌지 않을듯

  • @friendsmr3177
    @friendsmr3177 4 년 전

    2월 초중반 당시 서울에 확진자가 계속늘어날때 부산,대구 출장 갔다가 영상과 같은 광경을 봤음..서울에서 내려간 나만 마스크 쓰고 다녔고..부산,대구는 마스크 거의 안쓰고 다님..

  • @user-ve1ov3wt6g
    @user-ve1ov3wt6g 4 년 전 +312

    저 논리도 어느정도 이해는 된다만. 그래도 마스크는 쓰고 다니는게 맞지 않나 싶네. 저런 사회적 분위기를 바꿀 리더도 필요할듯

    • @dragohex
      @dragohex 4 년 전 +5

      미국에선 워낙 마스크 소비가 없다보니 구하는 것 자체가 힘들어요 원래. 중국 덕에 미세먼지 많은 우리나라나 마스크가 구하기 쉬운거고요

    • @Wuril
      @Wuril 4 년 전 +7

      우리는 중국발 미세먼지로 마스크를 생산도 하고 거의 모든 약국이나 편의점 이런데에서도 파는데 미국은 그게아님 ㅋㅋ 사실 재내도 지금 마스크 공급부족임 사고 싶어도 못사는 상황임. 이미 미국에 남아있던 마스크도 중국이 다 사갔고

    • @dragohex
      @dragohex 4 년 전 +7

      Dohyun Kim 다들 너무 한국 중심으로만 생각하는듯 싶네요

    • @user-sg6ie3rg4o
      @user-sg6ie3rg4o 4 년 전 +2

      @@dragohex ㅋㅋㅋ ㅇㅈ 한국인이 주 시청자니까 한국인 위주로 생각할 수 밖에 없는듯 원래 자기가 제일 우월하고 정답임

    • @mountainrigi
      @mountainrigi 4 년 전 +1

      미세먼지도 첨엔 사람들 거의 안썼었음 유난떤다고. 점점 바뀌겠죠

  • @user-dt8ie5zj3r
    @user-dt8ie5zj3r 4 년 전 +395

    미국은 인구가 많으니까 아직 심각함을 인식하지 못하는듯

    • @user-dz9vy3ww9p
      @user-dz9vy3ww9p 4 년 전 +14

      저러니까 어벤져스같은 초딩도 안볼꺼같은 영화보고 발광하는 수준에 나라라 어쩔수없음

    • @user-gk5nt7yl6i
      @user-gk5nt7yl6i 4 년 전 +73

      @@user-dz9vy3ww9p 어벤져스를 깐다고?

    • @kv2kv3
      @kv2kv3 4 년 전 +5

      그리고 확진자100만명 돌파

    • @user-wy2lw3zu6c
      @user-wy2lw3zu6c 4 년 전 +6

      @@user-dz9vy3ww9p 초딩도 잘만 보는구만

    • @user-il4ku7uo3y
      @user-il4ku7uo3y 4 년 전 +9

      @@user-dz9vy3ww9p dc충이군?

  • @para.k
    @para.k 4 년 전

    물론 문화차이라는게 존재하지만
    잠복기라는게 있고 그럼 무증상도 있는데
    문화적차이라고 치부하는것은
    오히려 비합리적이지않나 싶기도 하네요~

  • @user-jo2jq2ut1w
    @user-jo2jq2ut1w 4 년 전 +1

    이번 코로나19는 특이하게 무증상 감염자가 있기 때문에 건강한 사람도 자신과 타인을 위해서 꼭 써야 됩니다.. 증상이 있는 사람만 마스크 쓰면되지 증상이 없는데 마스크 쓸 필요가 없다?? 이번 코로나19는 해당되지 않는거죠..

  • @tachap7714
    @tachap7714 4 년 전 +161

    1:18 ㅅㅂ 우리는 뭐 좋아서 원래부터 끼고다니는 민족이었냐

    • @als4586
      @als4586 4 년 전 +3

      미세먼지

    • @---ol8fo
      @---ol8fo 4 년 전 +3

      개인들이 올거야... ㄷㄷㄷ

    • @loopingpong1412
      @loopingpong1412 4 년 전 +1

      @@user-ib3ij2gb7z 개인 왔습니다. 인종 비하발언 하지 마세요. (이건 진심)

  • @mangyen1477
    @mangyen1477 4 년 전 +228

    ㄷ..뒤지는 문제에 문화가 필요있나..?

  • @The1986Amy
    @The1986Amy 4 년 전

    서양권 사람들이 하나는 알고 둘은 모른다는 말에 딱! 맞네
    자기가 병에 걸렸는지 어떻게 알고 마스크를 써... 내가 감염자일수도 있고 누가 감염자인지 눈에 보이는게 아니니 서로의 안전을 위한다는 건 생각을 조금만 더 해보면 알수 있는건데 ㅜㅜㅜ
    마스크를 구하기 힘든 요즘엔 뭐든 비말을 막을 수 있는 뭐라도 쓰라구 ㅜㅜㅜㅜㅜㅜ

  • @Kanye_East.
    @Kanye_East. 4 년 전

    꽈뚜룹님 영상 막 보고왔는데 마스크쓰면 코로나 걸린 사람으로 인식한다네요
    게다가 아시안이 쓰면 더 그렇게 생각해서 인종차별까지 한다네요

  • @user-sv7gt6de1z
    @user-sv7gt6de1z 4 년 전 +647

    미국인이 마스크를 안쓰는 이유는 "난 건강하다" 라는 거고 한국인이 마스크를 쓰는 이유는 "나랑 같이 엘리베이터를 타거나 같은 실내 공간에 있는 사람이 걸렸을지 모른다" 이거네.. 그러나 코로나와 같은 감염병에 있어선 마스크를 써서 예방하는 것이 더 상식적이라고 본다..

    • @user-dc9vs5mi9y
      @user-dc9vs5mi9y 4 년 전 +11

      코로나가 장기전이 되면서 마스크 버려 버리고싶다 안쓰고 싶다 이젠 뭐 걸려도..순간 이런생각이 들다가도 내가 혹시 전염시킬까봐 상대가 불안 할수도 있으니 쓰는것도, 이 사태가 빨리 끝났음 좋겠다 싶어서 쓰는건데 진짜ㅇ다른세상 이야기

    • @seunghyunkim1210
      @seunghyunkim1210 4 년 전 +50

      ???? 한국은 양쪽 다죠.... 날 보호하고 남에게 피해주지 않고......
      과거부터 감기가 유행인 계절이나 시기에 마스크 착용은 자연스러웠고, 감기가 걸리면 밖에 나갈때 마스크 쓰는게 자연스러웠죠....
      곰곰히 생각해 보세요 두가지 상황다 당연하고 자연스러웠다는걸 기억하실겁니다.
      미국은 오히려 한가지 측면만을 고려한다면 한국은 양쪽 모두 고려해 왔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 @Z_KOREA
      @Z_KOREA 4 년 전 +1

      @가돌리늄 대부분의 청년들이 그렇게 생각하고 저도 그런이유로 쓰고 있어요 ㅋㅋㅋ

    • @bangtube9141
      @bangtube9141 4 년 전 +1

      남한테 피해안주는게 더 크지..

    • @user-uy9fb6lw6f
      @user-uy9fb6lw6f 4 년 전 +1

      내가 걸렸는지 아닌지 모르니까

  • @user-xw3pv1wo5q
    @user-xw3pv1wo5q 4 년 전 +216

    아니 우리도 평소엔 마스크 안 쓰거든요...

    • @user-yg8tb7pm3c
      @user-yg8tb7pm3c 4 년 전 +20

      @@Powerful_arm ㅋㅋㅋㅋㅋㅋ 아닠ㅋㅋ 맞아서 반박을 할수가없다고..ㅋㅋㅋ

    • @kv2kv3
      @kv2kv3 4 년 전 +1

      @@Powerful_arm ㅇㅈ

    • @user-xw3pv1wo5q
      @user-xw3pv1wo5q 4 년 전 +10

      지금 한국도 마스크로 인하여 마스크 사재기 등등 여러가지 부작용이 나올지언정 손 씻기, 쌍판 건들지 않기, 마스크 쳐 쓰기, 특히 밀집된 공간 ㄴㄴ 정도는 기본상식으로 퍼져있음. 전 국민이 바이러스 전문가... 는 아니고 좆문가 수준들은 다들 되어서 사이토카인 폭풍이 어쩌고 하며 젊은 애새끼들도 위험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결국 누군가는 병에 걸리게 되어있음.
      난 20대 중반에 건장한 남성이기 때문에 걸린다고 해서 죽지 않을 수 있을지언정, 내가 나도 모르게 전염이 되고 확진판정을 받는 사이까지 나는 걸어다니는 생화학 폭탄이 되어버림. 내가 6.25 때에도 살아남으신 할머니 할아버지를, 이제 은퇴하시고 여생을 즐기시려는 부모님을 요단강 익스프레스 태울 수 있는 몸이 되어버리는 것임.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바다 건너의 정부에서 마스크를 쓰는 것을 권고하지 않는 작금의 사태는 존나 웃김. 솔직히 우리도 마스크 쓸 것을 그 누구도 강요하지 않았다면 안 썼을 수도 있음. 우리가 살면서 내 독감 타인한테 걸린다고 마스크 쓰진 않았잖아. 선진국의 정부가 그런 여론을 형성하지 않는 이유가 너무 궁금하다. 내 기억에 따르면 한국 내에서 확진자 10명 남짓 나올 때부터 거리의 대다수의 사람들이 마스크를 착용하기 시작함. 이건 우리나라가 잘 하는 것이 아니라 북미랑 서구권이 비상식적으로 못 하고 있는 것.
      지금 지구에서 가장 강한 세 동네,
      동북아, 서유럽, 북미.
      셋 다 곱창났네요 ㅋㅋㅋ
      셋중 둘이 회복이 된대도 나머지 하나는 돌아서 우리항테 올 겁니다ㅡ
      이제 유럽의 일, 중국과 미국과 한국이 연대하여 이릉 타파해야 할 거 같습니다. 수면제 먹어서 닺자기 집중록이 크게 떨어지네

    • @user-wf2jj8qt1f
      @user-wf2jj8qt1f 4 년 전 +1

      하고싶어 아무말 ㅋㅋㅋ ㅇㅈ 저도 미세먼지때도 안쓰고 싸돌아다녔::

    • @user-mu2pj6or3b
      @user-mu2pj6or3b 4 년 전 +1

      @@Powerful_arm 제가 미세먼지보다 강하죠

  • @user-rh1dp9iy9y
    @user-rh1dp9iy9y 4 년 전

    총기문제가 있었구나 생각해보니... 문화문제가 진짜 복잡하긴 하네. 근데 그래도 그렇지 상황이 심각해졌는데 이젠 슬슬 문화에 집착하는걸 멈춰야 할텐데...

  • @yhj06043
    @yhj06043 4 년 전

    사실 마스크가 남을 감염시키지 않기 위해 쓰는건맞음. 감기걸리고 기침나올때 보통쓰지. 근데 코로나는 상황이 많이 다름. 무증상자가 마스크안쓴채로 돌아다니면공중에 바이러스가 돌아다디는격. 고로 우리 스스로를 감염으로부터 보호하기위해 마스크 꼭착용해야함

  • @user-yo5ce9oy1r
    @user-yo5ce9oy1r 4 년 전 +116

    나도 저렇게 생각하면서 마스크 굳이 왜써야되지했다가 주변사람들한테 혼남. 이기적인거라고 니만 생각하지 말라고. 그래서 마스크는 필수 착용해야하는데 교육이 안됬으니..

    • @broadbandlte1862
      @broadbandlte1862 4 년 전 +9

      됐. 맞춤법 교육도 안되신듯

    • @ddn7981
      @ddn7981 4 년 전 +24

      @@broadbandlte1862 가르쳐주는건 좋은데 굳이 싸가지없는 말투를?

    • @user-ex3dc2sw8v
      @user-ex3dc2sw8v 4 년 전 +5

      dy w 오지랖 ㄴㄴ

    • @Dhwbdj
      @Dhwbdj 4 년 전 +1

      니도 교육 늦게받았네

  • @user-rr2jt8ie7x
    @user-rr2jt8ie7x 4 년 전 +192

    원래 안씀 ㅇㅈㄹ ㅋㅋ 애초에 이럴때쓰라고 만든거아니냐

    • @joonnss
      @joonnss 4 년 전 +4

      근데 쟤네도 그럴만한게 마스크쓰면 범죄자로 생각한다잖아

    • @user-ir6in8ry8o
      @user-ir6in8ry8o 4 년 전 +5

      david morgan 전 마스크 쓰니까 걍 존나 병걸린사람 취급하던데... 걍 핑계임...

    • @naeunbaek8000
      @naeunbaek8000 4 년 전

      원래누가쓰고다니냐.. 우리나라사람들도 전염병도니까 쓰고다니는거지ㅋㅋㅋ

    • @user-dm5vm8ku3l
      @user-dm5vm8ku3l 4 년 전

      @@naeunbaek8000 미세먼지때문에 끼잖슴

    • @Melina-ns9fm
      @Melina-ns9fm 4 년 전

      우리나라도 불과 미세먼지 있을 때도 마스크 눈치보면서들 썼죠 뭐.. 노메이크업 용으로 쓴다든가 이런게 대부분이었는데 전염병이 문화를 바꾼거지

  • @user-rv9zq5ch1x
    @user-rv9zq5ch1x 4 년 전

    맞죠 건강한 사람은 쓸필요가 없어요 안구로도 전염이 가능하니까 하지만 만약에 자신도 모르는세에 감염자와 접촉을 해 감염 된 상태로 마스크를 쓰지 않고 다른 사람들과 얘기를 하며돌아다니면? 당신을 보호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에게 전염이 되지 않게 할려고 마스크 써야 하는 겁니다

  • @user-dw7oz5zn9m
    @user-dw7oz5zn9m 4 년 전

    마스크 턱에 걸치고 코와 입을 안가리거나 마스크를 아예착용안하고 돌아댕기거나 그러는사람도 은근많던데 오토바이타서 안끼는사람 전화하는데 턱에 마스크걸치고 입내놓고 통화하는사람 버스정류장에서 그냥 턱에 마스크걸치고 얼굴내놓고있는사람 남녀가 있는데 한 사람은 마스크끼고 한 사람은 아예 마스크안낀사람 지금시간으로 치면 어제 봤었는데 다행히 건너편이나 거리있는곳에서 보게됐는데 그거도 진심 왜 안끼고 돌아다님? 왜 걸쳐놓고 돌아다님? 이런생각했었는데 미국은 상상초월이였네 다들 안끼고 다녔네ㄷㄷ 사재기많이 하던데 집에 있고 안나오고 버텨보려고 그러는건가?

  • @mrroadview
    @mrroadview 4 년 전 +83

    00:23 방진마스크 착용하신 참기자님 리스펙합니다😁😁😁😁

    • @user-cw5rz4nb1q
      @user-cw5rz4nb1q 4 년 전

      왜 방진마스크를 사용하면 참기자인가요 ?
      제가 잘 몰라서용 ..

    • @bb0_0903
      @bb0_0903 4 년 전 +13

      @@user-cw5rz4nb1q 외국에서 취재를 했음에도 마스크를 끼고 취재를 한건 다른사람(외국사람들)이 기자님을 보고 환자가 아니냐고 오해, 차별로 이어질수 있기에 참기자가 아닐까 싶습니다 또 목소리로 내용을 전달해야하는 인터뷰에서 마스크를 끼고있었다는건 인터뷰 전달보다 기자님의 건강이 중요함을 알고있으신거겠죠
      엠빅에서 마스크를 쓰고 인터뷰를 하라했는진 모르겠지만 이 인터뷰를 삽입한걸보면 엠빅도 이런 모습에서는 괜찮다 싶네요
      이상 뇌피셜이었습니다

    • @user-kg5wc7xl9p
      @user-kg5wc7xl9p 4 년 전

      마스크도 어디서 히안한거 쓰고 ㅋㅋㅋ
      마스크가 눈에 익숙한 한국인이봐도
      이상해 ㅋㅋㅋ

    • @user-cw5rz4nb1q
      @user-cw5rz4nb1q 4 년 전

      @@bb0_0903 설명 감사합니다 ㅎㅎ

  • @jiyoungh7758
    @jiyoungh7758 4 년 전 +26

    저게 무슨소리얔ㅋㅋㅋ 나도 답답해서 살면서 한번도 마스크 쓰고 살아본적 없는데 지금은 숨쉬기 힘들어도 그냥 쓰고다닌다ㅋㅋㅋㅋ진짜

  • @user-ru9dc4ue8b
    @user-ru9dc4ue8b 4 년 전 +1

    국민들 생각을 바꾸게 해야된다고 본다.
    저러다 큰일난다 진짜

  • @user-ot1cf7gs4l
    @user-ot1cf7gs4l 4 년 전 +2

    무식하거나 오만해서 그런 것임. 그래서 발등에 불 떨어져야 비로소 피하죠. 너무 늦죠!

  • @holly8009
    @holly8009 4 년 전 +86

    선진국 국민들이 이리 무지했구나. 선진국이라고 치안이 좋은것도 아니였네.
    입에 들어가는걸 막는게 최우선인데 범죄자 취급 받을까봐 서로 눈치보며 안껴. 저렇게 하면 병을 어찌 막아. 감염자가 더 나올 수 밖에 없는 환경이네.

    • @user-nz1om1cv1c
      @user-nz1om1cv1c 4 년 전 +3

      선진국이라고 치안이 꼭 좋은건 아니죠 국민성도 그렇고

    • @user-zq2vg4cj5f
      @user-zq2vg4cj5f 4 년 전 +2

      치안은 우리가 세계 최고죠.살인같은 범죄는 미국이 몇배 더 높아요

    • @user-wd3fe2uc5j
      @user-wd3fe2uc5j 4 년 전 +5

      우리나라 페미들이 한국냄져들 잠재적성범죄자당 ㅇㅈㄹ하니 문제지 대한민국 치안은 ㅈㄴ안전한거임

    • @user-qz4su4nt9s
      @user-qz4su4nt9s 4 년 전

      유흥가에서 술먹고 누워도 강간당하거나 절도당하는 일이 거의없으니 안전하쥬

    • @user-rk9pp9es6s
      @user-rk9pp9es6s 4 년 전

      지네나라 어딘지도 모르는애들도 많음

  • @with_shin2039
    @with_shin2039 4 년 전 +237

    왜 정부에서조차 마스크권고를 안하는 걸까...?

    • @user-zn9zx5xg1r
      @user-zn9zx5xg1r 4 년 전 +39

      물량이충분하지않아서 그런걸껄요

    • @jkjk3895
      @jkjk3895 4 년 전 +1

      하는데 안쓰는부분도 있을겁니다

    • @user-assess12
      @user-assess12 4 년 전

      그거 유럽쪽이 입을 중시한다고해서 안쓴다고하던데

    • @user-zn9zx5xg1r
      @user-zn9zx5xg1r 4 년 전 +6

      @@user-assess12 유럽이나미국이나 마스크쓰면병자로인식해서 안쓰는것도잇음 그냥 개념없

    • @imttadragon
      @imttadragon 4 년 전 +6

      물량 없음 전세계 물량 중국이 반 만들고 25프로 가량 아시아 생산임 그리고 한중일이야 황사랑 꽃가루 때문에 쓰는거고 영미권은 마스크 쓰면 환자 거기다 후드입으면 강도 or 정키임
      정부도 쓰라고 하고 싶겠지만 없는걸 어쩔 수가...

  • @wizlight1
    @wizlight1 4 년 전

    사람들과 거리를 두고 손을 수시로 씻고 하는게 마스크 쓰는 것보다 백배 중요합니다. 마스크는 만의 하나 환자의 재채기나 기침 방울을 직접 얼굴에 맞게 되는 상황을 대비하기 위한 것인데 살면서 그런 일을 당한 적이 있었나 생각해보면 별 쓸모가 없다는 걸 알게 됩니다. 그냥 사람들과 적당히 거리 두고 밖에 나가서는 손으로 이것저것 가급적 만지지 않으려고 의식하고 다니는 것이면 충분합니다.

  • @user-yx1uu1nt2p
    @user-yx1uu1nt2p 4 년 전

    쓰는게 맞지
    확진자중에서는 무증상확진자도 있고
    경증 환자의 경우에도 코로나임을 모르고 밖으로 돌아다니는경우도 분명 있을꺼다. 확진자가 늘어나는데 일조하는거지

  • @user-jv5bn1oq2b
    @user-jv5bn1oq2b 4 년 전 +222

    그냥 집에서 400번 져어서 달고나커피나 1000번 져어 만드는 계란후라이나 만들지...

    • @user-zx6ez4kk8w
      @user-zx6ez4kk8w 4 년 전 +4

      달고나커피 말이400번 실제는천번
      체감상 십만번

    • @user-ne8py5eg4u
      @user-ne8py5eg4u 4 년 전

      ㅋㅋㅋㅋㅋㅋㅋ

    • @user-mz8mo2ij5k
      @user-mz8mo2ij5k 4 년 전

      + 1000번 저어 만드는 메이플 시럽

    • @9bril4pril
      @9bril4pril 4 년 전

      달고나 커핀지 뭔지 해서 그러는데
      그거 그냥 기계로 저으면 안되는 거임??

    • @user-ut4kt4xc4m
      @user-ut4kt4xc4m 4 년 전 +2

      @@9bril4pril 이분뭘 몰르시네 그거 손으로하는거 국룰임

  • @user-cq7os9ji1b
    @user-cq7os9ji1b 4 년 전 +69

    원래 마스크 안쓰는게 어디있냐;;

  • @Kimmanduk
    @Kimmanduk 4 년 전 +4

    걸려서 친인척 위독해야 그때 내가 아! 마스크를 써야 했었는데 할 듯

  • @user-sm6gx4re3c
    @user-sm6gx4re3c 4 년 전

    저말이 맞아요who는 마스크를 필수착용하는거는 아니라고하면서 기침이나 재채기하는사람이 써야할것이라고 주장하고있어요 저도 저런 거에 찬성하고 그냥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는게 더 효용성 있다고생각하고있네요 마스크는 환자들이나 노약자어린이들이 써야되는데 오히려 마스크 사는것이 부족해서 민간인이쓰는건 좀아니고 사회적 거리두기만으로도 충분하다고생각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