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영상에 "전세계 학계 패닉"... 중국 실제 휴머노이드 로봇 판매 시작 ㄷㄷ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 기업 유니트리 H1이 충격적인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 채널에 가입하여 혜택을 누려보세요.
    / @softdragon
    - 인스타그램: / softdragon__
    - Chapter
    0:00 로봇의 시대가 온다
    1:23 휴머노이드 수준
    4:13 로봇이 두 발인 이유
    7:25 중국의 약진
    9:10 앞으로의 미래
    - 내용 출처
    1.Ben Coxworth, “Video Unitree H1 humanoid breaks world speed record and tackles stairs”, New Atlas, 2024
    2.Ben Coxworth, “Unitree enters the humanoid robot marketplace, with the bipedal H1”, New Atlas, 2023
    3.Unitree Robotics, “Introducing Unitree H1 Its First General-purpose Humanoid Robot| Embodied AI Price below $90k”, 2023
    4.Unitree Robotics, “Unitree H1 Breaking humanoid robot speed world record [full-size humanoid] Evolution V3.0”, 2024
    5.Tesla, “Optimus Gen 2”, 2023
    6.신영빈, “장세명 삼성전자 부사장, 레인보우로보틱스 이사회 합류”, ZDNET Korea, 2024
    7.Figure, “Figure Status Update - OpenAI Speech-to-Speech Reasoning”, 2024
    8.이미혜, “로봇산업 동향 및 성장전략”, 한국수출입은행, 2022
    - BGM
    1. Arise by Roman P
    2. Little Hero by Aleksey Chistilin
    3. Mount Everest by Amit Weiner
    4. Deer by ANBR
    5. Exceptional by TURPAK
  • 과학기술

댓글 • 327

  • @softdragon
    @softdragon  개월 전 +17

    많이 사주면 제가 기분 좋아짐
    bit.ly/4aUQ43x

  • @goodgold2310
    @goodgold2310 개월 전 +40

    초심으로 돌아가야 할 채널, 사족이 너무 늘어나고 있고, 정보와 팩트 인사이트는 점점 줄어드는 경향

    • @user-ox8ef9ji8m
      @user-ox8ef9ji8m 29 일 전 +1

      내가 느끼는것과 똑같음

    • @_keroro_
      @_keroro_ 29 일 전 +4

      10분 넘어가면 광고비 더 줘서 그럼

    • @oppada_
      @oppada_ 28 일 전 +1

      그냥 재미가없음ㅋㅋㅋ

    • @AD-nm7ne
      @AD-nm7ne 28 일 전 +3

      전문지식도 아닌거
      렉카해다가 영상 만드는데
      헛소리 하도많이해서 난 이제 안볼려고함

  • @rothsshvili5125
    @rothsshvili5125 개월 전 +33

    2:50 제 생각도 보스턴 다이내믹스 영상은 여러번 시도해서 가장 잘 나온 결과물 공유하는 게 아닐까 싶고, 다만 논문을 안쓰는 것은 그 회사만 그런 것은 아니고 너무 일찍 특허 출원하거나 논문 내면 제출 서류들 중 당장 그리고 나중에라도 열람 가능한 그걸 갖고 리버스엔지니어링 당할 리스크가 적지 않아서 과거와 달리 논문을 오히려 권하지 않는 회사들이 적지 않은 것 같아요

    • @kotraner
      @kotraner 개월 전 +4

      맞습니다 실제로 ng영상 많아요...

  • @MrOH-mg8qt
    @MrOH-mg8qt 개월 전 +12

    보스턴다이나믹스 초기에는 충격이였지만 지금은 아무것도아닌 회사가 되었다

  • @najeff2
    @najeff2 개월 전 +5

    영상 잘 봤습니다.
    현재 북미에서 로봇 업계에서 엔지니어로 일하고 있는데요 사실 어질리티 로보틱스에서 이미 휴머노이드 로봇인 디짓을 로봇 컨퍼런스에서 시연한 적이 있습니다. 몇년전 뉴스에 많이 나왔던 아메카도 있구요. 휴머노이드 로봇을 본적이 있냐고 하면 이미 북미에선 몇몇 테슬라 매장에서 1/2세대 옵티머스도 전시중입니다.
    저희 회사도 R&D 목적으로 곧 유니트리의 H1을 들여오는데요.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참고록 단 1의 통찰력이 없는 저로서는… 로봇보단 반도체 투자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 @DrabuIy
    @DrabuIy 개월 전 +95

    인공지능을 두려워할 필요 없어요. 해치지 않아요
    "Made In China"
    끼야아아악

    • @myongdong
      @myongdong 개월 전 +4

      중국제 아닌거 있음?? 하다 못해 김치 온라인 주문하니까 중국산임.. 맛있었슴...

    • @AllahuAkbar88375
      @AllahuAkbar88375 개월 전

      @@myongdong 중국과 미국의 콜라보가 이루어진다면??세계최강 AI휴머노이드로봇!

    • @user-tf3sq7tu2f
      @user-tf3sq7tu2f 개월 전 +10

      @@myongdong 조선족인가

    • @user-wx8rp7ny4c
      @user-wx8rp7ny4c 개월 전 +1

      중끼야아아아악

    • @user-dy7ei2wq7z
      @user-dy7ei2wq7z 개월 전

      10년뒤에도 이런말 할수 있을까?

  • @penscontes5769
    @penscontes5769 개월 전 +27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7년 전에도 덤블링하고 난리낫엇는데 지금까지 달라진 게 별로 없음.

    • @jwookh9168
      @jwookh9168 개월 전 +4

      현대로 넘어 갔으니 기업 기밀이라고 하면 무엇을 준비하고 있는지 모를수도 있죠.

  • @user-nt9oh2bm3j
    @user-nt9oh2bm3j 개월 전 +50

    걸어다니고 인간의 근력을 뛰어넘고 사고하는 중국의 로봇?
    이거 대재앙이네

    • @user-dIhl7il4q04z
      @user-dIhl7il4q04z 개월 전

      붉은별 os를 탑재한
      미제말살 홍위병 살인기계

  • @aldo5801
    @aldo5801 개월 전 +10

    휴머노이드를 만드는것에대한 생각이 너무 단순한거 아닌가? 감성이나 만들거 다만들어서가 아니라ㅋㅋ 말그대로 인간의 일을 대체한다는거고 알고보면 그 최정점에 있는게 인간형 로봇임. 공장을 휴머노이드가 돌리고 다되면 제품을 포장하고 배달해서 선반에 올리고 이런걸 한 기계가 다 할 수 있는 최정점의 머신형태라고 보면 됨.

  • @highqualityanimation5339

    나도 고등학교 때 내 꿈이 사람같은 로봇 만드는 거라고 하니까 친구들이 왜 하필 사람 모습이냐는 질문을 했었음. 그래서 나는 인간의 인프라를 이용하려면 인간의 모습이 가장 좋다는 당연한 말을 했는데 너무 당연해서 오히려 못 알아차리는 그런 느낌이었음

  • @wook1238
    @wook1238 개월 전 +5

    중국은 여러 나라 인재들을 그라나라의 몇배씩 주고 데려와서 연구 하는 분야가 많음….
    이런거보면 우리나라도 과학분야는 엄청 지원해 줘야됨
    중국꺼가 그렇지뭐는 언제까지나 그렇지 않다는거
    요즘은 가성비 템도 많이 나오고 있고 안일하게 생각 하다가는 우리나라는 모든 분야에서 뒤쳐질수도 있음 일단 ai분야는 우리나라보다 높은…

  • @hyung-seokchoi4277
    @hyung-seokchoi4277 개월 전 +6

    맞음… 휴머노이드를 만드는 것은 감성이라기 보다는… everything 이기 때문이죠… 진화적인 관점에서 볼때, 지능적 활동을 하면서 유연한 기동성을 가지고 동시에 뇌가 제어하는 정보의 양 기준에서도 적합하려면 팔 2개 다리2개가 적정 수준이라고 봄. 로봇의 제어를 담당하는 컴퓨터의 정보처리가 인간의 뇌 수준을 따라잡는다면 인간과 닮은 형태가 가장 적절한 형태일 수 있음. Everything 까지는 아니더라도 적어도 인간이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가능할 것. 결정적으로 우주개발을 하려면 필수적으로 인간을 대신해줄 인간과 닮은 로봇이 있어야 함.

  • @user-pi6hc4qj2x
    @user-pi6hc4qj2x 개월 전 +6

    저출산 국가라서 노동력 감소가 현실화된 대한민국에서 로봇과 인공지능 발달은 필수적인 것 같습니다. 기술이 어느정도 발달한다면 낯선 외국인 노동자보다는 다루기 쉬운 로봇을 선호하지 않을까요?

  • @dosivaelectroniccompany
    @dosivaelectroniccompany 개월 전 +47

    솔직히 나는 중국 무시하는 사람들 이해 못하겠음 이학전공자들 중국의 기술발전에 혀를 내두르고 있는 입장이고 애초에 기초과학이 뛰어난 나라라서 정치적으로 혼란할 뿐이지 그 와중에도 기술개발은 절대로 천시하지 않았음

    • @traveler_to_the_world
      @traveler_to_the_world 개월 전 +5

      몇년 전까지만해도 쓰래기 수입하고, 전세계 기업들의 공장이 있던 저임금 국가였으니 사람들의 인식이 그럴 수 밖에.

    • @rouming11
      @rouming11 개월 전 +15

      정확하게 알고계시는데 정치적으로 혼란하고 정의로운 사회가 아니기 때문임. 최근 논문 점수도 자기들끼리 매크로돌린거였고, 지적재산권이나 특허같은 것을 훔쳐다가써도 사실상 합법임. 중국 기술이나 과학발전을 무시하는게 아니라 중국문화를 무시하는거.

    • @brainnetorg
      @brainnetorg 개월 전 +3

      악당이 기술을 갖춘 꼴이지

    • @irukan2
      @irukan2 29 일 전 +1

      남의거 빼돌려서 만든게 기술인가

    • @user-up3hk8ys1t
      @user-up3hk8ys1t 29 일 전

      @@brainnetorg 악당 퇴장이다

  • @innomvation
    @innomvation 개월 전 +10

    우리는 왜 못하는가..

    • @moclykim8220
      @moclykim8220 개월 전 +1

      중국몽들이 5년간 깽판침.

    • @freecssgon9481
      @freecssgon9481 개월 전

      ​@@moclykim8220 혐오로 정치하는 의사 2000에 삘 받은 석열이 말이지?

    • @user-ec4yc6rp6p
      @user-ec4yc6rp6p 25 일 전

      ​@@moclykim8220그때 r&d예산 계속 늘려가며 엄청 부었는데 뭔 개소리여

    • @da-sa
      @da-sa 4 일 전

      훠훠훠

  • @north7star
    @north7star 개월 전 +2

    소비자가 판매자를 파악할 때 그 사람은 마인드도 중요한데
    중국은 신뢰라는게 없으니 잘 만들더라도 무서워서 사기 꺼려질듯 로봇이 보고 듣는 모든게 중국도 알게 될테니

  • @user-bc1df7kv3m
    @user-bc1df7kv3m 개월 전

    항상 재밌게 보고있습니당

  • @user-iq8yl6pg8t
    @user-iq8yl6pg8t 개월 전 +5

    궁금한게 로봇 발이라는걸 가만히 두는방법은 없는걸까..

  • @marue2051
    @marue2051 개월 전 +3

    근데 ㄹㅇ 요즘 중국이 가성비 치곤 기술력이 좋아졌더라 유선 이어폰 업계도 가성비도 40만원대로 싼데
    음질은 100만원급 퀄리티를 내줌
    그러면서 요즘 ㅆ덕 패키징 해서 구성품도 더 좋고
    나도 중국 브렌드인 수월우 쓰고 있는데 진짜 싸면서 음질 좋은게 좋았음

  • @bbing_bbong_9s
    @bbing_bbong_9s 개월 전

    항상 흥미로운 주제의 영상 감사합니다

  • @user-fv2mw1im7s
    @user-fv2mw1im7s 개월 전 +3

    그냥 예상해 보건대 로봇분야가 발전할수록 우리는 아파트를 만들때 층간소음이 안나게 지을수있는 기업에 투자하면 돈벌거같음 ㅋㅋㅋㅋ

  • @user-vr3lo4kx7h
    @user-vr3lo4kx7h 개월 전 +4

    저걸 가지고 무얼하냐는게 중요한데 무얼하지? 챗gpt처럼 대화형은 아닐듯 싶고 그렇다고 일을 자동으로 해줄것도아니고 차라리 특정작업을 계속하는 로봇이면 몰라도 근데 보스턴 다이나믹스는 너무 유압장치로 힘을 사용하는 단순노동형 로봇에 집중해서 문제였음 그러니 판로도 없이 계속 제자리 걸음이였지 이제 챗gpt가 나왔으니 대화형으로 끌고가야 섬세한 로봇형에 집중하고 그게 될까 의문이지만 현대가 도와주면 간섭이라고 하진않겠지?

  • @user-xv6vj7fc3d
    @user-xv6vj7fc3d 개월 전 +6

    늘 잘 듣고있습니다. 말씀하실때, 감정을 좀 덜어내고 이야기 하는게 좋겠구요. 전체 분량의 어느 시점에 힘을주고, 뺄것인지 계산을 하신다면 더욱 좋은 영상이 될것같습니다. 모든건 조화니까요~~^^

  • @user-ur1pk1jy1t
    @user-ur1pk1jy1t 개월 전 +1

    로봇은 용도에 따라 인간형, 구체형, 부분 로봇형 등으로 나뉘게 될거라고 봄.
    더군다나 소형화가 진행되면 인간 사회는 빠르게 변화될거라고 봄.
    인간의 의식과 정신은 클라우드로 저장되고, 그에 따라 움직이는 소형로봇으로 거의 모든 업무를 소화하게 될지도...
    소형로봇이라 전기도 덜먹고, 자연훼손도 적을테니, 친환경적.

  • @user-mn3yw8xx5n
    @user-mn3yw8xx5n 개월 전 +2

    인생은 여윽시 낭만이 있어야해

  • @qwey2757
    @qwey2757 개월 전 +1

    로봇개발 엔지니어 되려면 어느학과가 제일 빠르고 직접적인가요?

    • @softdragon
      @softdragon  개월 전 +1

      기계공학이나 전자전기요!

  • @vcloserv7229
    @vcloserv7229 개월 전

    휴머노이드 로봇은 연료(?)를 뭘 사용하는지 궁금하네요. 움직임량이 많고 많은 힘을 요구한다면 배터리로는 힘들것 같기도하고..

  • @fdsf8df87dd
    @fdsf8df87dd 개월 전 +18

    로봇주식 풀매도 해야 겠네

    • @kimkjhkim7
      @kimkjhkim7 개월 전 +2

      매수가 아니고요?ㅋㅋ 지금 다 팔아야하나...

    • @moclykim8220
      @moclykim8220 개월 전

      주접싸고있네 있긴하냐

    • @traveler_to_the_world
      @traveler_to_the_world 개월 전

      ​@@kimkjhkim7 지금은 확실히 거품낀 느낌이 있음.
      한 1년간 저점 한번찍을꺼임.
      그 이후에나 기술력 싸움임.

    • @kimkjhkim7
      @kimkjhkim7 개월 전

      @@traveler_to_the_world 아하^^

    • @chan87241
      @chan87241 16 일 전

      따지면 거품은 다거품이죠 함부로 예측하지마세요 거품은 꺼지고나서 거품이다 할수있는겁니다..

  • @user-nv8tx7yh2l
    @user-nv8tx7yh2l 개월 전 +2

    2:34 틀린말씀은 아니지만... 그런 수준이라면 현대가 인수 하지도 않았겠지요...

  • @user-yx9cf7ze8i
    @user-yx9cf7ze8i 개월 전 +4

    얼굴 안까고 할 때가 더 좋았는데

  • @beautifulRock
    @beautifulRock 개월 전 +2

    중간에 왜케 화가나있어 ㄷㄷ

  • @MyheroWan
    @MyheroWan 개월 전 +1

    휴머노이드 목소리 진짜 좋다...

  • @user-rz1yw2yk8p
    @user-rz1yw2yk8p 개월 전 +2

    편안한 목소리로 잘안내해주시는게 너무 좋습니다. 다만 이번에는 아닌거 같네요

  • @trali1853
    @trali1853 개월 전 +1

    날개달린 로봇도 나오려나요ㅎ

  • @user-hm1ig6sj2d
    @user-hm1ig6sj2d 개월 전 +1

    어릴때 데커드 순직하는거 보고 대성통곡했었는디.

  • @2jinu
    @2jinu 개월 전

    ... 이거 너무나도 발전하네요..

  • @user-mq8mz5nh2j
    @user-mq8mz5nh2j 개월 전

    로봇이 사람의 형상을 닮아가는 이유는 그들도 사람들과 공존한다는 것에 있다. 이미 지구상의 모든 인위적인 공간과 물건들은 사람에게 자연스럽게 맞추어져 있기 때문입니다.
    ㅎ 로봇은 빅테크들의 사업추가로 이어지겠지만, 서보모터나 감속기 등 특정기능성 부품을 제조하는 회사들의 주가도 같이 움직입니다. 나아가 AI탑제등으로 생명력부여의 가능성을 보았기에, 제어소프트웨어나 로봇 운영체제분야의 회사도 미리미리 매집!

  • @user-ty1vw8js1t
    @user-ty1vw8js1t 16 일 전

    원래 자신의 밥그릇이
    위협을 받으면 부정적이게
    되기 마련이지.
    그건 회사를 입사해 사람과의
    관계에서든 국가간에서든
    마찬가지

  • @kuksker
    @kuksker 개월 전 +1

    발로 찼을때 버티는것보다.
    넘어졌다가 일어나는 모습이 보고싶네..
    로봇은 넘어지지않는가?!

  • @imfromearth2434
    @imfromearth2434 개월 전 +6

    우리에게 보여주는 ai로봇이라는 건 거품같이 보임. 정교한시퀀스로 사람눈을 속이는 거지.
    로봇기술은 그렇게 영화에 나오는 것처럼 수준이 높지 않고 다만 지향하는 바일뿐
    감성을 자극해서 투자를 받으려 한다.

    • @sagwatvgoodokjoayo
      @sagwatvgoodokjoayo 개월 전

      체리피킹 결과물 아닐껄요 저거 실시간인걸로 알고있는데

    • @Reonaredodecapalyayo
      @Reonaredodecapalyayo 29 일 전

      이제 시작인데 투자를 위한 주작이라구요 ? ㅋㅋㅋㅋ
      실질적으로 투자를할 큰 손들은 진짜 한건지 안한건지 다 압니다

    • @benstar2422
      @benstar2422 26 일 전

      제 생각에는 ai를 화석연료 태워서 만드는게 근본적인 한계같아요 지금도 말도안되는 수준의 에너지를 ai만드는데 태우고 있는데 이제 간신히 실생활에 쓸만한 ai가 시작한수준이고 더 정교하고 진짜 쓸만한 ai를 위해서는 앞으로 몇만배이상은 더 많은 학습이 필요할텐데, 화석연료는 탄소배출로 한계가 명확하고 반도체는 원자크기이하로 작아질수없어서 핵융합이나 양자컴퓨터수준의 혁명이 일어나야 사람들이 생각하는 ai수준이 나올겁니다

    • @chan87241
      @chan87241 16 일 전

      그게 주식시장의 원리고 산업 발전의 과정인데요 ㅋㅋ 모든산업발전엔 거품을거치고 살아남은길업만 발전을 주도햇어요

  • @raon69
    @raon69 개월 전

    저런 휴머노이드가 상용화 되서 주인이 맘 대로 겉 모습 커스텀 할 수 있으면 좋겠어요 휴머노이드 건담ver...😊

  • @muso4382
    @muso4382 21 일 전

    새로운 산업기술 개발엔 천문학적 비용이 필요하지.
    국가가 주도해서 투자하지 않으면 개별 기업이 그 비용을 부담해가면서 하기엔 리스크가 커서 시간이 오래 걸리 수 밖에 없다.
    중국은 2차전지, 로봇, 우주항공 등 미래산업에 국가가 주도해서 투자하니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것.
    우리 나라 로봇 산업, 삼성같이 리스크를 극도로 혐오하는 기업이 주도해서 나가기는 힘들지. 청소로봇만 봐도 뛰어들었다가 개망했지.
    중국산 로봇청소기가 다 점령해버렸지.
    국가주도 계획경제가 방향만 잘 잡으면, 개별기업들이 주도하는 자유시장경제 체제보다 훨씬 효과적일수도 있다.
    미국도 지금 하는 행태를 보면 그러한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본다.

  • @kangminsoo05
    @kangminsoo05 개월 전

    로봇을 굴려 쓰려면 에너지가 필요하다 때문에 삼성과 LG,현대,SK는 로봇 산업에 힘쓰는게 맞고 정부는 로봇 뿐만 아니라 카이스트의 핵융합 뿐만 아니라 여러 핵융합 기술에 투자해야 합니다 금속 덩어리와 규소덩어리의 반도체는 전기,즉 에너지가 없다면 100만개가 있어도 쓸때가 없지만 에너지는 그냥 길가던 흙을 가지고 전기에너지나 고 에너지로 새로운 물질 만들 수 있듯 무궁무진 합니다

  • @previzoh
    @previzoh 10 일 전

    마이크를 바꾸시면 잘 생긴 얼굴과 보이스가 더 자연스럽게 나올거 같네요.

  • @user-rj2tr8eu5i
    @user-rj2tr8eu5i 개월 전

    중요한건 아니긴 하지만 8:15 초기에는 약 15만 달러로 알려졌으나, 최근 정보에 따르면 가격이 9만 달러 이하로 조정된 것이라고 하는데요

  • @user-cf4he9nh1s
    @user-cf4he9nh1s 개월 전 +1

    오옹

  • @user-dh9pp2lx3j
    @user-dh9pp2lx3j 개월 전 +1

    흠...터미네어터의 시작이군.... 로봇전쟁의 시작

  • @user-iy4gc9cf4p
    @user-iy4gc9cf4p 개월 전 +2

    저기에 총을 달면?

  • @kim_yong-sik
    @kim_yong-sik 25 일 전

    AI 로봇 대회(올림픽)를 만들면 기술이
    더 빨리 개발되지 않을까요.
    100미터 달리기, 격투 대회 ...
    재밌지 않을까요 ㅎㅎ

  • @lyueas
    @lyueas 개월 전

    인간형 로봇에는 낭만이 있기에 하는거다

  • @Matou-Sakura
    @Matou-Sakura 개월 전

    이제 곧 에일리언 신작이 개봉하죠. 거기도 휴머노이드가 나오잖아요. 에일리언 시리즈를 보면 심심하면 휴머노이드가 휴먼 뒷통수를 치는데.... 한 2,3개 기업이 휴머노이드 시장을 독점하면 그 기업이 불법 프로그램 같은걸 설치해서 악용하진 않을까~ 하고 몽상을 해봅니다~ ㅎㅎㅎㅎ

  • @r0xkr
    @r0xkr 28 일 전

    원격수술도 하더군요

  • @thenry7493
    @thenry7493 개월 전

    군사용 로봇.
    터미네이터도 멀지.않았네요 ㄷㄷㄷ

  • @Tanghuru888
    @Tanghuru888 개월 전 +2

    중국 대단하군요... 돈과 인력이 넘쳐나는 곳이니...ㅎ
    저런 부분은 참 부럽네요

  • @user-ev5fp3ho5g
    @user-ev5fp3ho5g 개월 전

    엄청난 투자를 하니까

  • @jej2784
    @jej2784 29 일 전

    한국은 500명이 기술 하나 개발하는데.. 몇개월 몇년이걸리지만.. 중국은 새로운 기술 개발에 1만명이 붙어서 몇주만에 새로운 기술을 개발하고 한달이면 시장에 나오는 세상이다..
    중국의 미래는 연구개발에 끊임없이 투자하는데 한국은 아직도 예전만 못한 기술개발에 투자하는게 현실이다.. 미래에대한것보다 지금 현실에 급급해서 참 안타깝다..

  • @holytruescent
    @holytruescent 개월 전

    저 영상 며칠 전에 교수님이 보여줬는데

  • @user-bg1kc4sl1r
    @user-bg1kc4sl1r 개월 전 +1

    폴더블이 나올때 엄청나게 흥분하던 분들과 다르게 나는 이게 돈만 먹는 기술이라는것을 알아차렸는데 그것은 현실로 이미 증명이 되고 있죠. 그것을 내다보는 원리는 아주 간단합니다 우리는 하이테크가 무조건 가치를 생성한다는 잘못된 믿음에 빠져있어요. 보스턴다이나믹스를 현대가 산것도 이런 원리를 몰라서인데 아니나 다를까 돈만 날리고 있고 앞으로도 계속 그럴겁니다. 이게 가치로 활용되기 위해서는 기존의 로봇의 가치 생산성을 넘어서야 하는데 우리 대부분은 가치생산성에 대한 인지능력이 상당히 떨어져서 경이로운 기술에 집착하여 실제 가치를 볼줄 모릅니다. 나는 스타트업이 거의 대부분 망할 수 밖에 없는 현실도 오래전에 그 원리로 내다 보았습니다. 가치가 무엇인지 이해하려면 인간의 욕망부터 이해를 해야 하죠. 이제는 예전과 다릅니다. 가치에 대한 인식도 변화하고 있지만 가장 큰 문제는 생산성을 대자본이 모두 흡수하여 타 생산성이 교환되지 못한다라는 본질을 이해해야 합니다. 그런 사람만이 현 시대와 같은 시대가 온다는것을 인지할 수 있어요. 휴머노이드는 대단한 착각입니다. 가치생산성이 너무 너무 제한되어 있어요. 저걸로 돈버는것 앞으로 불가능합니다. 누가 맞는지 한번 지켜보죠

  • @da-sa
    @da-sa 4 일 전

    나중엔 군인대신 휴머노이드 투입하겠네요

  • @user-qh1rb6kd8h
    @user-qh1rb6kd8h 29 일 전

    사람과 같은 자유도는 지금 기술발전이 아무리되도 쉽지않은 난관입니다.
    아주간단한예시)
    빙판길 또는 빙판길이 아니지만 미끄러운길을 걸을때 어떻게가야하는가?
    사람은일단 원자단위로 엄청 미세한 감각기관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미세한 동작이나 그런것들도 전부가능하죠. 환경에따라 진화도하구요.
    하지만 로봇은 환경에따라 진화도못하고 평발로 만들어졋으면 평생 평발로 가야합니다. 울퉁불퉁한 돌이많은 산길을 로봇의 평발로 간다면 어떻게될까요?
    미끄러운길은? 모든게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차라리 어떠한 일을 수행하기위한 전문적인 로봇형태로 만드는것이 훨씬 가격측면도 좋고 유용합니다.
    어중간하게 따라하면 실제로 실용성은 없고 장난감수준으로 갖고노는거죠. 가격도 만만치않구요.
    실용성이 아주아주 중요합니다.
    실용성의 예시는 드론같은거죠. 우크라이나 전장에서 쓰이고있죠. 이게딱 전문적인일을 수행하기위한 최소한의 로봇부품들로 만들어진겁니다.
    사람형태의 전장 로봇을 만드는것보다 드론이 훨씬더 유용합니다. 그리고 사람형태의 로봇은 항시 센서같은것만 의존해서 정밀하긴하겟지만 원시적인 인간때부터 만든 자연상태의 덫은 센서로 볼수도없습니다. 이런 하찮은 여러가지 덫으로도 인간형로봇은 비싸기만하고 파괴되기쉽죠. 하지만 드론은 파괴가 쉽지도않고 파괴된다해도 가격이저렴해서 괞찬죠.

  • @user_d5t8gi9y6t5
    @user_d5t8gi9y6t5 개월 전 +1

    조만간 로봇들이 전투하겠네요

  • @kotraner
    @kotraner 개월 전 +2

    15만 달러 ㅋㅋㅋ 아니.. 저걸 사서 뭐에 쓸수있는데...

    • @LifeHistory287
      @LifeHistory287 개월 전

      여자 마네킹 만들어서 니 여친의로 쓰면 되자나

    • @AMAT-nv9gs
      @AMAT-nv9gs 개월 전

      우린 상용화 했다
      뭐 이런거지

    • @chan87241
      @chan87241 16 일 전

      ㅋㅋㄹㅇ 안삼

  • @yeonzonza5737
    @yeonzonza5737 개월 전 +1

    문득 드는 생각이 저 로봇이 신문지뭉치를 손으로 잡아 바구니에 담고 사과를 들어 사람 손 바닥 위에 떨구고 컵을 쥐어 옮기고 하는게 언뜻 보면 별거 아니라고 쉽게 넘기거나 반대로 어렵게 생각하면 마치 무슨 엄청난 기술적진보라고 호들갑 떨거나 그렇게 가릴 수 있는데 오히려 해답은 결국 누구나 다 아는 데이터에 있겠다는 예상이 된다. 어렵게 생각하면 한도 끝도 없이 어렵지만 내가 연구개발자라고 생각하고 하늘에서 떨어진 신묘한 지혜가 있지 않는 한 결국 자신이 아는 지식을 활용할 것이다. 그럼 일단 기계 팔,손의 동작은 이미 세팅되어 있을 거고 그건 이미 있으니까 문제는 사물을 정확히 보고 쥐고 옮겨서 목표한 행위를 마치는 걸텐데 아마 사람의 손이 어떻게 움직이고 사물의 인지에 따라 얼마의 힘으로 사물을 쥐는지 실험으로 분석했을 것이다. 사람손에 측정장치를 달고 손가락 마디마다 측정 센서를 달아서 사과를 쥘땐 얼마 종이뭉치를 잡을 땐 얼마의 힘이 적용된다는 데이터 값을 산출했겠지. 그리고 그걸 로봇두뇌에 입력하면 게임 끝 아닐까?

    • @traveler_to_the_world
      @traveler_to_the_world 개월 전

      이제 그걸 반자동으로해주는게 ai임.
      그 과정을 시험 문제를 푸는 과정이라고 한다면, ai를 도입하면 ai가 그걸 맞게 풀었는지 틀렸는지 채점만 해주면됨.

  • @user-wo2wx6yw4c
    @user-wo2wx6yw4c 28 일 전

    근데 중국은 중국 인구수 생각하면 사람을 더 쓰는게 더 효율적일것 같은데... 의외로 로봇에 진심이여서 더 신기하네;; 오히려 한국같이 인구소국이 로봇에 더 집착해야 할텐데...

  • @zz-ww6fv
    @zz-ww6fv 개월 전 +3

    暖心的消息,希望中国机器人越来越好!

    • @ori5581
      @ori5581 개월 전

      중국은 터미네이터 로봇을 만들거같다...적당한 규제가 필요하다 군사용으로 개발 못하도록

  • @pop5770
    @pop5770 개월 전

    어쩌면 요즘에 사회문제로 불거진 아이돌봄 문제를 로봇이 해결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특히 맞벌이 부부에게 도움이 많이 될듯요.

    • @user-zu8eo6xd1k
      @user-zu8eo6xd1k 개월 전

      그래도 아이는 부모가 보고
      강아지돌봄이나 하는게 나을거같아요

  • @TheDAVIDUTUBE
    @TheDAVIDUTUBE 5 일 전

    인간이 하는 노동은 나름 자신을 위해서도 의미가 있다.
    정말 죽기 싫어 일하는 사람들의 일이 아니라면,
    우리가 설겆이를 하는 것도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고,
    아이이게 젖을 먹이는 것도 아이에 대한 사랑을 주는 시간이다. 난 그렇다.
    아이의 고민을 들어주고, 아내에게 편지를 쓰는 것도 인간의 관계에서 중요하다.
    예전에 농촌에서 열심히 일하던 부모님들은 운동과 일이 구분되지 않았고,
    그들은 늘 움직이는 것으로 인해 건강한 장수를 누렸다.
    지금은 사람들이 너무 움직이는 걸 싫어한다.
    그리니 운동하는 시간을 별도로 내야 하고 10~20대 비만, 당뇨환자도 엄청나게 늘었다.
    나중엔 쇼파에 앉아 팝콘을 먹으며 넷플릭스를 보는 삶이 가장 편한 삶이라 여길 것이다.
    인간의 삶은 그냥 인간이 누리는 것이 나을텐데,
    로봇 회사들은 그냥 인간은 쇼파에 앉아 팝콘이나 씹는 것이 행복하고 편안한 삶이라 세뇌시키고,
    사람들에게 비싼 로봇을 팔아 먹는다.
    만약 로봇을 그냥 준다면 이들은 진정 이게 행복한 삶이라 생각하고 있다고 보겠다.
    하지만 그것도 아니고 비싼 로봇을 팔아먹으려는 생각 뿐이다.
    결국 인간이 움직이지 않으면 혈액순환도 안되고 고지혈증으로 빨리 죽는다.
    그리고 벌어둔 돈도 없는데, 일은 로봇에게 맡기고 여행이나 즐기며 행복한 삶을 살라는 메시지는 설득력이 없다.
    그리고 그런 인생이 정말 즐겁고 편안하고 행복할까.
    이성적인 뇌를 가진 인간이라면 이 정도는 안 봐도 알아야 하지 않나

  • @finegap6243
    @finegap6243 개월 전

    안타까운게 돈도 있고 인재도 많고 반도체를 비롯한 다양한 사업부문도 있는데
    왜 로봇분야를 먼저 개척하지 않고 남들 하니까 이제서야 하는건가?

    • @traveler_to_the_world
      @traveler_to_the_world 개월 전

      일단 우리나라는 우라나라가 직접 혁신을 일으킨 곳이 별로 없음.
      우리나라의 대표적 산업인 반도체도 미국이 일본 마음에 안든다고 뺏어서 우리나라에 준거임.
      그걸 어떻게 잘해서 세계최정상급으로 끌어올린거지 처음부터 반도체가 앞으로 유망하다 해서 시작한건 아님.

  • @renoir91
    @renoir91 13 일 전

    인간이 필요 없어지는 세상이면 인간은 흙으로 돌아가야 겠군.

  • @xjsbw18382
    @xjsbw18382 개월 전 +67

    이런거 보면 중국이 진짜 무섭다..

    • @user-ct8xo9nn5z
      @user-ct8xo9nn5z 개월 전 +6

      니 얼굴이 더 무서워 ㅎㅎ

    • @user-pz6tq6hv7v
      @user-pz6tq6hv7v 개월 전 +1

      ​@@user-ct8xo9nn5z뻘소리가 무섭지

    • @user-uq5ie2ve2g
      @user-uq5ie2ve2g 개월 전 +5

      미쿡은 더 무서운데?

    • @guyright1838
      @guyright1838 개월 전 +3

      중국은…..개발할 때 한계를 안걸 수도 있으니까…..

    • @kiva9583
      @kiva9583 개월 전 +1

      @@user-ct8xo9nn5z 일단 테무의 창업주가 구글 출신이다 알간?

  • @ymd_0918
    @ymd_0918 개월 전

    움직임이 깔끔하구만

  • @okpush
    @okpush 개월 전 +3

    그렇지 않을 것 같습니다. 메카니즘이 복잡해서 그렇지, 균형을 잡을 수 있으면 공은 정해진 곳만 다닐 수 있지만, 자연에서 이동하기에 에너지 효율이 두발이 가장 좋지요. 중국산은 신박하기는 한데, 내구성과 작동 안정성을 신뢰할 수가.... 특히, 중국인들이 프로그래밍 했다면, 윤리 같은건 아얘 없을 것 같아요.

  • @sdldsmfilem875
    @sdldsmfilem875 개월 전

    사족은 유니트리가 더성능좋아보이기는하는데 휴머노이드성능자체는 아틀라스가 더높아보임 단지 아틀라스는 양산할생각이없는 연구용이라 계속 누더기상태로 써서그렇지 실제로판매되는건 스팟이랑 스트레치 스팟도 최근영상보면 성능많이올라왔고 아틀라스 새영상은 쇼츠가야있음

    • @sdldsmfilem875
      @sdldsmfilem875 개월 전

      그리고 보스턴다이내믹스 아틀라스 움직이는건 다른유튜버 채널에서 올라왔습니다 그유튜버가 견학느낌으로가서 아틀라스 발로차고 하는것들 올라왔어요

  • @IlIlIlIlIIlIIIIIIII
    @IlIlIlIlIIlIIIIIIII 개월 전 +1

    환자보조, 노인요양로봇이 빨리 나와야한다 시급하다..

    • @traveler_to_the_world
      @traveler_to_the_world 개월 전 +1

      아직 한참 먼 이야기임.
      간호용로봇은 더더욱.
      왜냐하면 사람을 대하는 로봇이다보니 매우 섬세한 기술을 요구함.
      그리고 단순히 처리해야할 과제가 아니기에 더더욱 어렵고.

  • @peterparker-bw8tt
    @peterparker-bw8tt 개월 전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휴머노이드 로봇 성능 테스트할때 발로 차는 행위는 안하면 좋겠어요. 로봇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그 장면이 인식이 되어버리면 차후 현장 배치되었을때 분명 문제가 생길겁니다. 호기심많은 학생들이 너도나도 신기하다며 발로 차면서 안정성 테스트를 하고 다닐테니까요. 금융치료로 억제가 되긴하겠지만 과도기가 분명 있을거라고 생각해요.

  • @CandyKim-re1yr
    @CandyKim-re1yr 개월 전

    로봇이 미래다라고 하던 이재용은 “삼성전자, 8조원 규모 존슨콘트롤즈 냉난방공조 사업 인수 추진” 을 했다죠ㅎㅎㅎㅎ

  • @jonari1
    @jonari1 개월 전

    중국이 로봇으로 군대를 만들수도있는데 미국이 가만히 있을까요..인간의 생명이 유한한데..로봇은 얼마든지 재생산할수있으니 ..로봇개발이 시급할지도 모르죠..사람의 다리와 팔에 무적의 로봇팔만 입혀놔도 육탄전에서 유리하죠

  • @r0xkr
    @r0xkr 28 일 전

    미국의 암치료 레이처기법이 궁금 합니다, 항암은 최고의 선택이 아닌데..

  • @oppada_
    @oppada_ 개월 전

    초당3.3m걸어가면 인간 걷는속도보다 훨빠른데...;;

  • @user-wf5dw2xl7w
    @user-wf5dw2xl7w 25 일 전

    그래서 한국 로봇산업에 주식 투자는 생각을 해 봐야함 ~~
    세계와의 기술 격차가 많이 남!!

  • @amorfati6561
    @amorfati6561 개월 전

    우리는 로봇청소기 수준이지

  • @MrYoothty
    @MrYoothty 개월 전 +32

    추격이 아니라 베껴서 놓는 거죠 ㅋㅋㅋ
    빨리 베껴야 14억 인민들이 미국꺼 안사고
    지들꺼 살거 아닙니까? 거기에 목숨 건 나란데 ㅋㅋㅋ 뭔 ㅋㅋㅋ

    • @landlwg1361
      @landlwg1361 개월 전 +3

      공개도 안했는데 뭘 베끼긴 베껴? 영상좀 쳐보고 댓글 달아라. 과거 삼성이 아이폰 베끼는데도 수년이 걸렸었다. 옴레기 사건 모르냐?

    • @Soomin_Jung
      @Soomin_Jung 개월 전 +3

      정신승리하면 기분이 나아짐?

    • @Fuck_96
      @Fuck_96 개월 전 +6

      이런애들은 국외로 추방 시켜야 나라가 발전함

  • @_NPT_
    @_NPT_ 개월 전

    신이 신의 형상을 닮은 인간을 만들었다고 하듯
    인간은 인간을 닮은 로봇을 만들고 싶은 것임 본능이지
    인간을 위한 인프라에서 가장 쓸모있는 로봇은 인간형 로봇이기도 하고

  • @user-ys9xx7en4b
    @user-ys9xx7en4b 개월 전

    근데 사람만큼 비효율적으로 근력을 쓰고 사람만큼 운동능력이 떨어지는 신체구조를
    굳이 휴먼로이드처럼 꼭 만들고 싶어 하는건 비효율이 맞는것 같은데...

  • @ymd_0918
    @ymd_0918 개월 전

    오..

  • @user-kq3bx4hb9b
    @user-kq3bx4hb9b 개월 전

    사실 가사로봇이 구지 계단을 올라다닐 필요도 없고, 바퀴 달렸다고 요즘 기술로 계단을 못오르는 것도 아니고 왜 바퀴 달린 로봇에 팔을 여러개 붙이면 훨씬 효율적일텐데 구지 훨씬 제어하기 힘들고 데이터 까지 더 소모해야하는 이족보행을 만드는지 이해가 안되었습니다. 근데 감성 때문이라면 그게 맞다는 생각이 드네요. 앞으로 가장 많이 팔릴 로봇이 와이프 또는 남편을 대체할 로봇일거라는 걸 생각하면 이 방향이 맞긴할것 같네요.

  • @user-bl7mf1tp6f
    @user-bl7mf1tp6f 개월 전

    휴머노이드가 성공하려면 저가에 대량생산이 가능해야되는데 이건 테슬라 밖에는 성공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 @lumpnbrush001
    @lumpnbrush001 개월 전

    로봇이 미래다 !!

  • @korea_top7
    @korea_top7 개월 전

    aI 로봇이면 특이점인데 인터넷으로 지피티랑 연결되면 물어보면 대답도 해줄수있고
    사람은 말만하면 되는 세상이 오는건가?

  • @blue-sky114
    @blue-sky114 개월 전

    애플이 자율주행 포기하고 도요타가 전고체 배터리 개발을 짋질 끌듯이 세상을 획기적으로 바꾸는건 그리 쉽지 않습니다... 인간이 50년 전에 갔던 달에 다시 가는 것도 50년은 더 걸릴겁니다...

    • @user-fb1yg8eh8l
      @user-fb1yg8eh8l 개월 전

      그건 전부다 사람의생각이 한계에 도달했다고봄 사람이아니라 agi가 발명을하면 자율주행이며 전고체며
      금방 만들거같음

    • @LifeHistory287
      @LifeHistory287 개월 전

      야 50년전에 달에 인간이 같는데 외 지금은 위성만 쳐보내고잇냐?
      조작이야 달에는 인간이 간적이없다

  • @saw_Laown
    @saw_Laown 개월 전

    충분히 씨지로 가능한거야..

  • @user-ek2uw3gj1w
    @user-ek2uw3gj1w 개월 전

    머프야니푸른모습을보고싶다

  • @zimir4942
    @zimir4942 26 일 전

    중국은 항상 최초에 집착함. 일단 완성도가 떨어져도 일단 내고 보는…면밀히 뜯어보면 개차반인것들이 대부분이지만.

  • @Park-tx1bf
    @Park-tx1bf 개월 전

    현 자동차 사업의 1년 총매출이 2,600조원인데 로봇은 겨우 800조원이라구요 최소 2경은 될걸요..??

    • @traveler_to_the_world
      @traveler_to_the_world 개월 전

      근데 우리가 생각해봐야하는게 로봇은 그 미래의 기술의 정수일테니 자동차보다 훨씬 비쌀꺼임.
      그래서 자동차보다 수요가 적을 수 밖에 없음.
      한참 후의 미래에나 로봇이 필수재가 되며 자동차의 수요를 뛰어넘을꺼임.

  • @noahbaek1389
    @noahbaek1389 개월 전

    로봇솔져 조만간이겠네.

  • @Led-7942
    @Led-7942 개월 전 +2

    .

  • @tha6604
    @tha6604 개월 전

    중국 무슨짓을 할지 몰라서 무섭다

  • @user-og1nu5pb8c
    @user-og1nu5pb8c 개월 전

    여기 영상 만드는 편집자 월급이 얼마나 될지 궁금할 따름이다...퀄리티 인정
    "Chappie"란 영화를 보면 나오지만 중국이 추구하는 휴머노이드의 목표는 그거라고 보시면 됩니다.

  • @mins9521
    @mins9521 개월 전

    한국은 주머니 챙기기 바쁜 사람들이 많아서 개발이 느랴지는 건가??

  • @guziga
    @guziga 개월 전

    무엇이 나오던 내겄이 아닌거는 무용지물 이구만 인정도 할 이유도 없다는거
    댓글보니 구글 미국인이 중국가서 저걸 만든거 같은대 .... 그인간 때문에 나의 구글계정이 가능성도 있나 ...구글 안드로이드 어플이 저기에 탑재 되 있을수도 있나 프로그램은 들어가야 할태니 안드로이드 앱이면 스마트폰으로 조작도 가능할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