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롭게 바뀐 젠하이저 MTW3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 새로운 무선 이어폰의 기준? 그리고 제가 발견한 장점과 단점???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6.
  • #Sennheiser #MTW3 #Momentum
    이번에 새롭게 나온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 3 !
    Sennheiser Momentum True Wireless 3 완전 무선 이어폰 리뷰입니다.
    새로운 3버전이 나오기 가지 무려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동안에 정말 많은 이어폰들이 나왔고 젠하이저는 완전무선이어폰에서는 탑 클라스에서 점점 밀리고 있는 것이 현실이었습니다.
    그리고 드디어, 2년이 지난 4월 26일 새로운 MTW3가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무엇이 바뀌었을까요?
    어떤 부분이 좋아지고 어떤 부분이 개선되었을까요?
    단점들은 모두 해결이 되었을까요?
    아니면 새로운 단점들이 나왔을까요?
    이 제품이 새로운 무선이어폰의 기준이 될 수 있을까요?
    오늘 영상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늘 영상에서는 제가 주파수 그래프를 보여드립니다.
    원래 제가 주파수 그래프 잘 안보여 드리죠?
    그런 이유에 대해서고 말씀드리고 왜 보여 드리면서 설명하는지도 영상에서 말씀드립니다.
    오늘 영상에서는 노이즈 캔슬링 성능을 간접체험할 수 있도록 녹음해서 들리드리고
    통화품질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MTW2와 CX+와 함께 비교해서 들려 드립니다.
    00:00 인트로
    03:11 특징
    07:54 장점
    29:52 단점
    42:38 노이즈캔슬링 데모
    47:23 통화품질 비교
    51:42 결론
    ** 저희 체널에서는 제품에 대한 광고는 하지 않습니다.
    (어떠한 제조사 가이드라인도 따르지 않습니다)
    ** 장단점을 모두 말하는 (주)프리비젼스만의 제품 분석으로 리뷰를 진행합니다.
    ** 제품분석 후 단점이 더 많은 경우에는 제조사 참고 영상으로 활용하고
    여러분께 영상 공개를 하지 않습니다.
    ** 제품을 대여/지원해 주시는 경우나 기타 방법으로 영상 제작에 도움을 받을 경우에는 법적으로 '유료광고' 태그를 사용해야 하기에 '유료광고' 태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 '경제적 이해관계 표시 안내서' 에 따르면 '유료광고' 태그를 사용해야 합니다)
    ▷ 리뷰 및 음향컨설팅 문의
    previsions.korea@gmail.com
    Tel) 02-783-2959
    ▷ Homepage
    www.previsions.co.kr
    ▷ Facebook
    / previsions.co.ltd
    ▷ 프리비젼스 구독자 카페
    cafe.naver.com/previsions
    ▷ 교회음향엔지니어 카페 '하나님이 주신 소리'
    cafe.naver.com/hajuso/
  • 과학기술

댓글 • 179

  • @user-jv6ee4dd5e
    @user-jv6ee4dd5e 2 년 전 +33

    교수님의 리뷰, 내용 정말 깔끔하고 내용전달이 확실하네요 .. Hater들의 악플은 무시하시길 바래요

  • @adyady88
    @adyady88 년 전 +6

    교수님의 편향되지 않은 전문적인 리뷰에 이 제품 구매하고 만족하며 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ff9ws1uw7q
    @user-ff9ws1uw7q 2 년 전 +2

    교수님 안녕하세요.
    비교분석,
    섬세하게 설명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하루되세요.🍵

  • @GoodJiwooKim
    @GoodJiwooKim 2 년 전 +6

    와.. 분량... 리뷰 끝판왕이군요. 선댓글 후감상 합니다. 감사합니다

  • @honsang80
    @honsang80 2 년 전 +3

    교수님의 완벽한 리뷰 잘봤습니다. 감사드립니다.

  • @user-rz8gh7yv9b
    @user-rz8gh7yv9b 2 년 전 +2

    살까 말까 고민했는데 교수님 리뷰 보고 바로 구매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notevencloz8189
    @notevencloz8189 2 년 전 +5

    크으 교수님 리뷰.. 👍 선 좋아요 후 감상입니당... 🤩

  • @shindante7113
    @shindante7113 2 년 전 +3

    MTW3 독보적인리뷰~~~👍

  • @user-yy8cp5jo3i
    @user-yy8cp5jo3i 2 년 전 +6

    영상잘봤습니다 전작보다 많이 좋아진거같네요!

  • @tomatojy8918
    @tomatojy8918 2 년 전 +1

    리뷰 좋네요 장단점 명확하구요 꼭 리뷰가 보고 듣는 기분 ㅎㅎㅎㅎ

  • @user-pp4km9od4t
    @user-pp4km9od4t 2 년 전 +14

    며칠전에 교수님 영상보고 cx+ 샀는데 너무너무 좋으네요 :) 전에 디렘 w1 잘쓰다가 양쪽 밸런스가 안맞는거 같아서 하나 질렀는데 대만족 중입니다. 이번 TW3도 기대되네요 영상 잘 보겠슴다 감사해요 :)

  • @user-mp2qd3yr1q
    @user-mp2qd3yr1q 년 전 +2

    정말 도움 많이 받았습니다 교수님.....^^

  • @seokpyohong4531
    @seokpyohong4531 9 개월 전

    음향에 대해 정확하고 편견없이 리뷰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 @ssm_tv
    @ssm_tv 2 년 전 +6

    1세대 유저인데 최근에 고장이나서 슬퍼했는데… 3세대가 나오다니 너무 신나네요 ㅎㅎ

  • @groovy6711
    @groovy6711 년 전 +2

    교수님 리뷰가 구매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 건 아니지만 후회하지 않을 강력한 근거를 주셨어요. 여러 장르를 2주 정도 들어본 결과, 기본적으로 MTW1의 사운드에 저음과 고음의 스펙트럼을 더 넓힌 느낌이랄까? MTW2 사운드에서 아쉬웠던 점들을 많이 보완해서 사랑스러운 젠하이저 감성으로 돌아왔네요 ^^

  • @ncknm1983
    @ncknm1983 년 전 +1

    리뷰보고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ㅎㅎ 현재 물량이 적은지 6월7일에 온다는데 기대되네요!!

  • @woonyboogie
    @woonyboogie 2 년 전 +4

    와...진짜 제품 논문을 쓰셨다...뱅올 ex 제품도 해줘요 교수님!!!

  • @user-mx4ci1bd9b

    리뷰가 정말 젛아요 감사합니다

  • @dlssorns
    @dlssorns 년 전 +10

    Mtw2 에서 3로 넘어왔습니다. 보컬과 고음쪽이 많이 보완된것 같아 상당히 좋게 듣고 있고 저음의 양을 조금 조절해서 들으니까 예전에 mx980 썼던것처럼 깔끔하고 이쁘게 잘 들려서 만족하고 있습니다.

  • @garen8055
    @garen8055 2 년 전 +10

    현재 mtw2 사용중인데 체감 될 정도로 바뀐다면 처분하고 사고 싶은데.. 리뷰 기대됩니다.

  • @mooncuspia
    @mooncuspia 년 전 +2

    mtw3 구매하고 교수님 영상 있나 싶어서 찾아 봤는데... 역시나 엄청난 리뷰! 시간 안 보고 영상 보고 있다가 다 보고 나서 거진 한시간 가까이 되는 영상인 것을 알고 깜짝 놀랬네요. 강의도 이렇게 하시나요? 학생들 확 빨려 들어가겠습니다.

  • @mooncccc
    @mooncccc 2 년 전 +3

    영상시간 50분이라니 ㅎㄷㄷ하네요

  • @shlee769
    @shlee769 2 년 전 +4

    anc 그래프 보니까 토크스루 전용 세팅이 아닌지 생각이 들 정도네요^^; 리뷰 잘 봤습니다.

  • @user-rj9sz7xv1w

    교수님 영상을 보고 소니 WH 1000XM5하고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와이어리스3 구매했습니다. 무선 이어폰은 버즈 라이브밖에 써본적이 없어서 비교가 제대로 될리는 없지만 개인적으로는 착용했을때 귀가 너무 편하고 같은 기기로 같은 음악을 들었을때 라이브는 약간 웅웅 거리는 듯이 들리고 선명하게 들리지 않는게 불만이었고 음량도 작아서 불만이었는데 모멘텀은 설정을 하나도 건드리지 않아도 상대적으로 음질이 너무 좋네요. 중고로 구매하기는 했지만 만족합니다.

  • @Cinsw0612
    @Cinsw0612 2 년 전 +6

    mtw2를 주변소리듣기(머리울림, 발진동 등)가 맘에 들지 않아서 팔게되었는데 이번작도 패스해야겠습니다.

  • @diary2101
    @diary2101 2 년 전 +3

    집에서 팝송음악 듣는 기준 유코텍 re-2 와 음질 비교하면 어떨까요? 한 10만원대 dac 물린 기준으로요~

  • @user-nx7kv8fj4m
    @user-nx7kv8fj4m 2 년 전 +4

    제품 오류 일 경우도 있을까요? 타 커뮤니에서 본 노이즈캔슬링 측정 값과 달라 의문이긴 합니다.

  • @user-db3dj4ju9x
    @user-db3dj4ju9x 2 년 전 +6

    와...시간 가는 줄 모르고 잘 봤네요.
    교수님 안티윈드 노캔 켰을 경우와 일반 노캔을 켰을 경우
    음악 재생 시에 소리 차이는 없는지 궁금합니다

  • @Wind_Of_Memory
    @Wind_Of_Memory 2 년 전 +3

    모멘텀3의 안티윈드 기능이 버즈프로의 노캔 활성화한 윈드노이즈와 비슷할까요?

  • @hodoo.1504
    @hodoo.1504 년 전 +5

    모멘텀 트루3 역시 좋은 제품이더라구요. 귀가 너무 즐겁습니다. 블루투스임에도 ie600과 근접한 느낌의 고음이 나온다는 말에 저도 100퍼센트 공감합니다.
    솔직히 고음 부분은 비슷한 가격의 ie300보다 좋아보입니다.
    블루투스로 그 정도의 음질을 뽑아낸다는게 너무 놀랍습니다.
    그동안 다른 블루투스에서는 들어보지 못한 소리네요.
    좋은 리뷰 고맙습니다.

  • @younglee123
    @younglee123 2 년 전 +4

    55분 실화냐…ㄷㄷ 대박이네요 asmr처럼 틀어두고 들어야겠어요 ㅋㅋㅋㅋ

  • @user-mx7fb5ft6k
    @user-mx7fb5ft6k 2 년 전 +6

    와 모멘텀3 쓰다가 힌지 나가서 오늘 중고로 케이스 보다가 좋은게 나왔나 싶어서 우연히 다시 방문한 교수님 채널에서 3 나온거 확인했네요. 케이스 중고로 사지말구 이거 사야겠네요 ㅎㅎ

  • @taeho83
    @taeho83 년 전 +1

    상세한 리뷰 잘봤습니다.
    예약구매로 구매해서 어제부터 사용중인데 만족스럽네요.
    추천EQ는 뭘까요?

  • @musa799
    @musa799 2 년 전 +4

    애플 에어팟프로2 기다라고있는데 이제는 코드리스제품들이 음질과편이성이 좋아지내요 애플 긴장해야겠내요
    통 품질이 조금 부족하긴 한데 하이파이 제품들 만드는 코드리스 제품들은 음질은 좋은데 통풍은 항상 아쉽네요

  • @keonboshim7746
    @keonboshim7746 2 년 전 +5

    와우~ 디테일한 리뷰 감사히 잘 보았습니다~!
    엄청 탐나는 물건이네요ㅜㅜ
    허나 가성비 생각하면 cx+가
    다시보니 선녀네 하는 생각이 드네요 ㅎㅎ

  • @user-xt9ww2bo8p
    @user-xt9ww2bo8p 년 전 +4

    mtw1 을 쓸때 통화 품질덕에 고생을 많이했는데 3는 아주 좋은걸로 보이네요 신기하게 조용한 사무실 통화보다 시끄러운 지하철환경 통화가 더 목소리가 선명하게 들리는것처럼 느껴집니다

  • @kelvinjr177
    @kelvinjr177 2 년 전 +2

    아이폰 유저가 aptx adaptive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 궁금합니다! 라이트닝-usb젠더에 시중에 나온 aptx adaptive 동글을 물리면 aptx adaptive로 변환하여 청음이 가능할련지요?

  • @redman0924
    @redman0924 년 전

    저는 장점만 보고 구매했었는데, 노이즈캔슬링에서 “깜짝” 놀랐습니다. 제 귀를 의심했어요ㅋㅋ 펌웨어 업데이트를 하면 괜찮아질지 궁금하네요! 교수님 조언대로 안티 윈드 모드를 써보아야겠습니다

  • @shinnandahihidubu
    @shinnandahihidubu 2 년 전 +6

    제미니와 비교했을때는 어떤 제품이 나을까요? 다양한 장르를 듣고 저음을 좋아합니다.

  • @yiwookr
    @yiwookr 4 개월 전

    옆 동네 광고 받고 추천만 하는 곳 보다가
    진짜 리뷰 보니까 속이 시원하네

  • @Zan_dali
    @Zan_dali 2 년 전 +2

    아..어쩐지 다른분 노이즈 캔슬링 비교영상 볼때 저음이 엄청 줄어 들어서 놀랐는데 지하철 안내여성목소리가 엄~청또렷하게 들리더라구요. 울애들 밥해쥴때 배고프면 정말 목소리가 활발해 지는데 그 소리는 막기 힘들겠구나...펌웨어 기다려 봅니다.

  • @yeh987
    @yeh987 년 전 +1

    교수님
    지금은 업데이트로 노이즈캔슬링 고음 영역대가 해결 되었을까요? 아님 아직도 문제점을 그대로 가지고 있을까요?

  • @14...36
    @14...36 2 년 전 +1

    wf1000xm4에서 넘어가고 싶은데 고민되는게 갤럭시의 aptx연결시에도 ldac의 1000xm4보다 우세하다면 바꾸고 싶은데 아니라면 adaptive지원하는 벨벳 또는 동글도 같이 구매를 해야해서 가격이ㅜㅜ

  • @user-mh2sm3gx1o
    @user-mh2sm3gx1o 11 개월 전 +5

    시간이 지나 들어도 CX+가 참 괜찮은 이어폰인것같아요. 가격도 좋았고

  • @jaehopark8569
    @jaehopark8569 년 전 +2

    제생각엔 모멘텀시리즈가 스퀘어 형태로 바뀌면서부터 소리가 전반적으로 다운그레이드 되는 인상을 받았거든요. 모멘텀1에서 느껴졌던 특유의 깔끔한 소리가 아니라, 뭔가 과장되고 부자연스로운 인상이었죠. 모멘텀3에서도 노이즈와 함께 공간감이 좀 억색하게 느껴졌구요. 모멘텀1사용중인데 모멘텀2를 구매한 상태고, 아직 들어보진 못했습니다. 그런데, 젠하이저 선택하는 사람들은 아마도 소리의 색깔때문이라고 보거든요. 그리고 기기의 완성도 같은건데. 모멘텀3으로 넘어오면서 그런것들이 좀 퇴색하지않았나하는 생각입니다. 그리고 젠하이져는 제품을 파는데는 관심이 많지만 고쳐주는데는 별로 신경쓰지않는거같아요. 그런 태도는 취향을 가지고 음향기기를 구매하는 소비자에게는 실망스러운 부분이 아닐까.

  • @feel_s_g
    @feel_s_g 2 년 전

    마샬 모드2도 리뷰함해주세요

  • @TV-fp5rh
    @TV-fp5rh 2 년 전

    완벽한이어폰이다

  • @sisuyi
    @sisuyi 2 년 전 +4

    통품은 워낙 구려서 포기하고 음감용으로만..사용하기 좋네요

  • @user-sc2ks2pi1p
    @user-sc2ks2pi1p 2 년 전 +3

    TW3 vs 1000MX4 부탁드립니다~~!!!

  • @user-jv6ee4dd5e
    @user-jv6ee4dd5e 2 년 전 +4

    통화품질이 엄청 좋네요! 무전기스러운 음량이 거의 없네요

  • @davidyoon4099
    @davidyoon4099 2 년 전 +5

    특히 단점 부분을 상세하게 표현한 부분이 좋았습니다.
    노이스캔슬링 부분. 펌웨어를 통해 해결이 되겠지만 이슈가 되겠네요.
    디자인의 완성도는 좀 떨어져 보입니다.
    젠하이저의 음향 기술이 보여준 음질은 인정하지만
    소비자가 우선하는 무선이어폰 특성을 따지면...

  • @bassbass9175
    @bassbass9175 2 년 전 +2

    교수님 리뷰와 리뷰시 나오는 표정을 보니 구매욕구 막 드네요 ㅎ

  • @khjin999
    @khjin999 2 년 전 +20

    AS만 똑바로 해준다면 정말 만족하고 쓸텐데...

  • @DoC_Kim
    @DoC_Kim 년 전 +10

    음질이나 밸런스는 둘 째 치고, 갤럭시 S20을 사용하는데 사람 많은 곳에서 연결이 너무 자주 끊기고 일반 사용 중에도 계속 끊어졌다 붙었다 하는 현상이 발생하는 군요. 편의성이 가장 중요한 코드리스 제품에서 가장 기본이어야 할 무선 연결 성능이 너무 안 좋습니다. MTW1 쓰다가 이번에 다시 돌아왔는데, 펌웨어 개선으로 해결될 문제일지 가늠이 안되네요.

  • @user-nq8jx7gd1t
    @user-nq8jx7gd1t 2 년 전 +8

    제가 젠빠임에도 불구하고 1, 2를 사지 않은 건
    경쟁 코드리스 대비 뭔가 확 끌어당기는 메리트 같은 게 없었달까요..
    근데 이건 구매욕구가 당기네요

    • @ljy9390
      @ljy9390 2 년 전

      저도 ㅋㅋ 근데 님 닉네임 죽이네요ㅋㅋㅋ

    • @hwanvaleum1kka
      @hwanvaleum1kka 2 년 전

      @@ljy9390 뭐야 형님이 왜 요기에 ㅋㅋㅋ

    • @ljy9390
      @ljy9390 2 년 전

      @@hwanvaleum1kka 저가 음향기기 빠라ㅋㅋ

  • @user-hm3li3mn9s
    @user-hm3li3mn9s 9 개월 전

    Eq 셋팅좀 보여주세요. 잉. 구독 좋어요 했어요 교수님

  • @user-ym9sl3iz8t
    @user-ym9sl3iz8t 2 개월 전

    모멘텀4 빠른 리뷰 부탁드립니다

  • @user-ru5gt3qf1d

    전화할일이 종종 있어 통화품질을 중요시해서 B&O 에서 젠하이저로 넘어왔는데. tw3는 조금 인위적인 소리로 통화가 들리는거 같네요. 저는 통화면에서는 cx+조금 더 나아보입니다.

  • @chanhuh
    @chanhuh 년 전 +1

    구매하고 써보니 아직 anc는 정리되지 않은 듯 합니다. 전 근데 어차피 바람소리가 심하게 들어와서 안티윈드 써야 되더군요

  • @user-qm3ff5yd7g
    @user-qm3ff5yd7g 2 년 전 +2

    Pi7을 벨벳폰으로 aptx adaptive코덱[24bit, 48mhz]을 이용하여 사용중인데 mtw3로 갈아탈만한가요?
    음질기준으로 궁금하네요

    • @buritina91
      @buritina91 2 년 전 +3

      저두 pi7 있는데요.mtw2도 듣구 있구요. 둘다 음색도 다르고. 하여간 둘다 만족합니다..

  • @leecheolgi2204
    @leecheolgi2204 년 전

    교수님 그럼 음악을 작곡하는 사람에게 추천 이어폰이 있으실까요? 하나하나 보면서 무엇을 사야할지 고민이 되서 여쭤봅니다

  • @user-zf6di7zv9b
    @user-zf6di7zv9b 2 년 전 +8

    Anc는 정말 대중교통 사용중에 최적화 되어있네요 ㅎㅎ 기계소음은 줄이는 대신 안내양의 목소리는 잘들리는 ㅋㅋㅋㅋ펌웨어 업데이트가 된다면 정말 좋을 것 같네요.

    • @0928andy
      @0928andy 년 전

      그런 깊은 뜻이?

    • @user-rj9sz7xv1w
      @user-rj9sz7xv1w 년 전

      대중교통을 주로 이용하는 저도 극공감합니다. 오늘 출근하면서 버스안에서 사용해봤는데 자동차 엔진음 에어컨 소리 같은 것들은 상당히 줄여주면서 중요한 노선 안내는 방해없이 잘 들리더라고요. 그래서 너무 만족했습니다.

  • @namunoru
    @namunoru 2 년 전 +3

    Ldac는 없는거죠?

  • @hodoo.1504
    @hodoo.1504 2 년 전 +12

    역시 섬세한 리븁니다. 사실 모멘텀 트루1에서 교수님께서 톤벨런스 지적을 과감하게 하시는걸 보고 그때부터 펜이 됐습니다.
    거의 대부분의 리뷰어들이 하지않던 얘기었거든요.
    그랬던 이어폰이 벌써 세번째 모델이네요.
    젠하이저가 ie369 시리즈를 내면서 기존의 사운드를 한단계 업그레이드 시켰고 그런 부분들이 cs시리즈를 거쳐 모멘텀 트루3으로까지 연결된듯 보입니다.
    밖에서는 모멘텀 트루3으로 실내에서는 ie600이나 900이면 정말 최고의 매칭이 되겠네요.
    문제는 딱 한가지 바로 돈입니다 ㅋㅋㅋ

    • @dhikmvxteeujphdstuupid
      @dhikmvxteeujphdstuupid 2 년 전 +3

      근데 톤밸런스는 과하게 틀어져있지 않으면 취향에 가까운 문제라.. 이부분을 지적하느냐는 어느정도 교수님의 취향이 반영된 것이라 봐요 ㅎㅎ 저도 교수님처럼 하만타겟에서 미드가 다듬어진 밸런스를 좋아하지만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취향이 존재하는지라..ㅎㅎ

    • @hodoo.1504
      @hodoo.1504 2 년 전 +2

      @@dhikmvxteeujphdstuupid 물론 그렇긴하죠. 그런데 모멘텀1은 조금 심하게 중음이 빠졌던걸로 기억이 납니다.
      취향을 떠나 객관적으로 봐도 문제가 될만했는데 교수님께서 그 부분을 짚어주셔서 좋았던것 같아요.
      기본적인 사운드 품질이 좋았던것과는 별개로 말이죠.

    • @user-uy4mr3rr9l
      @user-uy4mr3rr9l 년 전 +1

      30만원 정도 예산에서 추천하는 무선 이어폰 있을까요? 노캔이랑 음질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 @hodoo.1504
      @hodoo.1504 년 전 +2

      @@user-uy4mr3rr9l 소니 wf1000x m4나 젠하이저 모멘텀 트루3 좋습니다.

    • @0roror
      @0roror 년 전 +1

      @@user-uy4mr3rr9l 요즘엔 드비알레 제미니도 좀가격이 내려와서 노려볼만 하겠네요

  • @l3vitate.370
    @l3vitate.370 년 전

    드비알레에서 mtw3로 갈만큼 메리트 있는 제품인가요?

  • @user-tf4jo7kc9p
    @user-tf4jo7kc9p 2 년 전 +3

    드이어나왓군요

  • @nanalee82
    @nanalee82 년 전

    유튜브 영상같은거 볼때 딜레이가 느껴지나요?

  • @ilovejesus_1977
    @ilovejesus_1977 2 년 전 +3

    CX+는 여전히 팀킬인듯...제 기준으로는.ㅎㅎㅎ. 가성비짱

  • @neversayneveragain3748

    영상 잘 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단도직입적으로 한 가지만 질문 드려요.
    전 무조건 음질 성능만 중요시 여깁니다.
    Cx plus 와 모멘텀 3 둘을 비교해서 음질 성능 차이는 거의 비슷한거 맞나요?? 답변 부탁 드립니다 🙏

    • @previsions
      @previsions  년 전 +5

      상당히 비슷한 수준입니다. 음질로만 봤을때는요. 하우징이 단단한 MTW3가 중역대 공명에서 조금더 좋은 느낌은 있지만요. CX+가 가성비는 맞습니다. 그리고 케이스 크기도 작아서 휴대하기도 좋고요

    • @neversayneveragain3748
      @neversayneveragain3748 년 전 +3

      @@previsions 네 교수님...답변 감사드립니다. 행복한 주말 되세요!

    • @ara0402
      @ara0402 년 전

      @@previsions 이 점이 제일 궁금했는데 혹시나해서 찾아보니 역시 여기에 댓글이 있군요^^ 역시 최고 리뷰 방송입니다. 음악만 듣는 저로서는 가성비 생각해서 cx+ 가도 나쁘지는 않겠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 @annieareuok02
      @annieareuok02 년 전 +1

      @@previsions 후기를 보니 cx plus는 보컬이 좀 뒤에서 들리고 악기가 선명하게 들리는 편이고 모멘텀3는 같이 선명하게 들린다는 평이 좀 있던데 이부분은 어떤가요? Cx plus 구매하려다가 보컬이 좀 묻힌다는 평들보고 망설여지네요ㅜ

  • @snow-ic3ry
    @snow-ic3ry 2 년 전 +7

    지금 최저가는 젠샵가입하고 살수있는 31만원인듯 싶네요 먼지모를 충전기도 하나주고 399000원에 비하면 저렴해지긴 했는데 연결성이 어떨런지... 전작이 사람많은 지하철에서 자꾸 끊겨서..

  • @user-xy8wl1vr8b
    @user-xy8wl1vr8b 년 전 +1

    노이즈캔슬링 단점부분 펌웨어가 되었을까요?

  • @zkskd
    @zkskd 2 년 전 +3

    고음역대에서 더 잘들린다니 ㄷㄷ

    • @jungmin785
      @jungmin785 년 전 +1

      찌르고 날카로운 소리가 아니라 버터 한움큼 발라놓은 소리에요 처음 들어봤을때 뭐지 했습니다 좋아서

  • @eve9646
    @eve9646 8 개월 전

    모멘텀 1부터 3까지 모두 써본 사람으로서...
    1은 고질적인 베터리 누수, 수많은 버그의 전용 어플 등 사실상 젠하이저에 애정이 깊은사람 아니면 못쓸정도의 물건이었고
    2는 1에서 다소 보완이 되어 나왔지만 메인이 오른쪽이라 왼쪽만으론 들을 수 없는 등 설계의 한계가 있었죠.
    3는 1~2에서의 실패를 모두 보완하여 나온 역작이라고 생각합니다. 어플도 힘이 들어가서 예전만큼의 버그나 성능저하도 없구요.

  • @user-xg5od8nj1w
    @user-xg5od8nj1w 2 년 전 +2

    리뷰 잘 보았습니다. 한가지 질문이 있는데요
    제가 pxc550 2를 쓰고 있는데 안티윈드 모드 변경시 저음이 줄어드는 소리 변화가 있었는데
    혹시 mtw3의 경우, 안티윈드 모드 사용시 소리의 변화가 없는지 궁금합니다.

  • @yangseokjeong6335
    @yangseokjeong6335 년 전 +2

    교수님 방송보고 트루와이어리스1 구매해서 근근히 사용했습니다.젠하이저 as 운영이 섭섭합니다..판매만하고 사후관리는 영 아니네요 충전케이스 내구성도 본품 내구성도 섭섭하고요.

  • @blueragoon
    @blueragoon 년 전

    여성 보컬 고음 부분에서 음질이 좀 갈라지던데 이퀄라이저 설정으로 보완할 수 있을까요?

  • @jethrok5648
    @jethrok5648 년 전

    노트북이랑도 연결이.되나요?? 2는 연결이 안되서 흠이였는데...

  • @user-hm3li3mn9s
    @user-hm3li3mn9s 9 개월 전 +1

    Eq 셋팅 공개해주새요 ㅠㅠ

  • @slays1023
    @slays1023 년 전

    WF-1000MX4 쓰다가 부서져서 이번에 MTW3을 샀습니다. 교수님 리뷰 보고 많이 참조해서 샀는데요. 전 약간은 소리가 아쉽더라구요. 뭔가 소니보다 소리가 맑음이 떨어지는 느낌이랄까… ㅠㅠ 취향의 차이지 소리가 구리다는 건 아닙니다.

  • @user-qq2no7bm9h

    이틀전에 구입했었습니다. 구입하는데 교수님의 리뷰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근데 펌웨어가 현재2.6.8 입니다. 근데 펌웨어 업데이트가 안됩니다. 사운드컨트롤 삭제후 다시설치 앱재설정 이어폰 공장 초기화까지 다 해봤는데 계속 2.6.8 이 최신펌웨어라고만 나옵니다. 어디 검색을 해도 펌웨어 업데이트가 되지 않는다는 글은 없어서 여기에서 질문을 드려봅니다. 좋은영상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 @hybridtouch497
    @hybridtouch497 2 년 전 +5

    요즘 소니, 젠하이저에서 너무나도 좋은 무선 이어폰을 계속 출시하네요
    소리 성향은 메이커마다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음질 노캔 성능은 1000XM4, MTW3가 현존 최강입니다
    어차피 집에서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음악을 듣기에 집 밖에 나가면 무선 이어폰이 필수 대세로 자리 잡았습니다

    • @E7vkps59hl
      @E7vkps59hl 2 년 전 +2

      무선이어폰중 공간감이뛰어난건 어떤건가요?

    • @Ultimetia
      @Ultimetia 년 전

      @@E7vkps59hl 공간감은 코드리스에서 느끼기 정말 힘든데 그래도 그나마 나은제품은 1000xm4 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근데 1000xm4 ldac로 사용 안한다면 모멘텀이 더 좋은거 같기도 ;;

    • @user-uy4mr3rr9l
      @user-uy4mr3rr9l 년 전 +1

      @@Ultimetia 30만원 예산에서 anc, 음질 좋은 무선 이어폰 있을까요? 안드로이드 유저고 스포티파이 이용중입니다

    • @Ultimetia
      @Ultimetia 년 전 +1

      코드리스중에선 30만원 안으론 역시 모멘텀 tws3세대나 소니 wf-1000xm4 가 최고인거 같아요.
      안드로이드 쓰신다면 더더욱 저제품중에 고르셔야 되구요.
      하이파이 음원들으시면 ldac나 aptx adaptive 코덱 지원하는 제품중 고르시면 될거같아요.
      Anc 성능은 소니껀 이미 검증완료고 모멘텀 tws3도 2세대보단 더 좋아졌다고 하니 구매리스트에 두고 고르셔도 될거같아요.
      예산 몇만원 더 들이면 아스텔앤컨 uw100도 한번 눈여겨 보시면 될듯해여.
      근데 아직 시작제품이라 음질은 좋은데 다른 부가기능이 떨어진다는 평이 많네여. ㅎ
      전 소니폰에 ldac코덱으로 flac음질만 구매해서 듣는중이라 wf-1000xm4선택했는데 만족하고있어여.
      사람 많은곳이나 전파흐름 방해가 많은곳에선 ldac 못쓰지만, 연결우선으로 들어도 크게 성능이 떨어지진 않으니 괜찮은거 같아여.
      기존에 모멘텀 tws1, 2 겨쳐서 온거라 소니가 저것들보단 더 좋았거든요.
      모멘텀 tws3세대는 aptx adaptive 코덱 24비트 음질 전송률이 400kb정도라 ldac보단 낮아서 넘어가진 않았어영.

    • @user-zw6lr6lx9v
      @user-zw6lr6lx9v 년 전

      @@Ultimetia 모멘3 ie300
      무선 유선. 차이가 확연 할까요,,,

  • @SalraSalra.
    @SalraSalra. 2 년 전 +1

    최근 쏘니를 사버려 아쉽네요..

  • @user-vg6mn9re6x
    @user-vg6mn9re6x 5 개월 전

    터치 민감도는 말씀이 없으신것 같은데 터치 민감도는 어떤가요?
    저는 참고로 잠잘때도 들으면서 자거든요?
    가능 할까요?

  • @ontheway-ing
    @ontheway-ing 년 전

    MTW1, 2, 3에 CX+까지 사용했는데 MTW3는 정말 다른 제품 같습니다. 이거로 듣는 순간 그간 정말로 애정했던 MTW2는 생각도 안 나요

  • @user-bm6dh6lr9v
    @user-bm6dh6lr9v 2 년 전 +1

    소니 신제품과 비교 평가 바랍니다. 그래야 어느정도 수준인지 이해가 빠름니다. 부탁드립니다.

    • @jungmin785
      @jungmin785 년 전

      분석적이라면 소니
      전체적인 어우러 짐이라면 젠하이저
      노캔은 소니가 훨신 좋음
      소니 보다 조금더 터치 센서나 착용했을때 음악 켜지는 속도가 더 빠름
      아 그리고 저음 으로 봤을땐
      완전 땡땡한 소리는 소니
      땡땡과 풀어짐의 딱 중간 을 원한다면 젠하이저

  • @lkh880428
    @lkh880428 년 전

    개인적으로 현존 최고의 무선 이어폰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 @Dr_headphoneSS
    @Dr_headphoneSS 2 년 전 +6

    저에겐 ldac이 없어도 가치가 있는지, 통품이 참을만 한지 두 개가 관건업니다

    • @harangyoon8154
      @harangyoon8154 2 년 전 +4

      @@plantabuginmyears 굳이 동글까지...차라리 WF1000XM4 쓰고말죠

    • @zoozeonja158
      @zoozeonja158 2 년 전

      @@harangyoon8154 WF를 쓰다니요? 품위떨어집니다 매니아라면 정통오디오회사를

    • @angry_813
      @angry_813 2 년 전 +1

      @@zoozeonja158 뭐 얼마한다고 ㅋㅋ 품위 ㅋㅋㅋㅋㅋㅋ

  • @soccer7_
    @soccer7_ 년 전

    앱 없이도 잘 사용할수 있을가요?

  • @Min-bf5cj
    @Min-bf5cj 2 년 전 +10

    제미니랑 음질만 비교하면 어떨까요?

  • @jins7815
    @jins7815 년 전

    교수님 항상 잘 보고 있습니다. 현제 에어팟프로 사용중인데요 이제는 보내야 할때가 된거 같습니다. 해서 비슷한 가격대(30만원대)에서 베이스가 강하게 잘 들리고 통화음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부탁좀 드려 봅니다...

  • @user-hm3li3mn9s
    @user-hm3li3mn9s 9 개월 전

    노이즈 캔슬. 자주이용하는편이라서. 괜찬은지 모르겟니요 카페를 자주가서

  • @user-rp5tw7wg6l
    @user-rp5tw7wg6l 3 개월 전

    젠하이저는 A/S가 문제죠. 저는 모멘텀3 고장나서 A/S보냈더니 수리도 못하고 새제품 입고 되면 보내준다 해놓고선 한달동안 못 받고 있어요.

  • @chrisc7406
    @chrisc7406 2 년 전 +13

    감사합니다. 정말 훌륭한 리뷰였습니다. 혹시 각 기종마다 젠하 개발팀이 따로 있는건 아닐까요…그리고 서로 소통을 잘 안하거나… 우리는 한기종에 몰아주기 절대 없다는 또는 결코 소비자를 완전히 만족시키지 않는 아쉬움을 남기는 고도의 전략이거나…그들은 할수 없는게 아니라 일부러 안하는거라는 생각이 들어요…예를들어 pxc550ii 통화품질 정말최고, 주변소리듣기는 정말좋으나 음악과 동시에 사용을 막아놨고… 돈을 더주고 m3 샀는데 pxc550ii 마이크 그대로 가져다 쓰면 되는데… 왜 구리냐고요? 돈을 더 냈으니 주변소리듣기랑 음악 동시사용 풀어주면 뭐하냐고요 m3마이크는 소리자체가 구려요. pxc550ii 마이크 그냥 가져다 쓰라고!!!

  • @kirchechoco
    @kirchechoco 년 전

    혹시 얘는 튜닝값 안알려주시나요....?+

  • @user-mp2qd3yr1q
    @user-mp2qd3yr1q 년 전 +4

    종합했응 때 저는 왜 CX+가 MTW3보다도 더 좋다고 생각돼죠?
    가격차를 생각했을 때는 더욱 더요...
    나만 그런가??

    • @previsions
      @previsions  년 전 +1

      저도 지금 cx+ 착용중인데, 가격과 크기 때문에 편안하게 사용중입니다

  • @bear6331
    @bear6331 2 개월 전

    1,2,3세대 모두 사용했습니다. 음질 만족, 실생활 만족도 높네요. 근데 1년 이내 유닛이 죽는 문제가 자꾸 생기네요. 2는 이미 교품 받았고, 3도 유닛이 죽어서 보증기간 이내라 수리불가로 무상교품 처리 받았는데요. 충격을 가한적도 물기에 노출한적도 없는데 이유를 모르겠네요… ㅜㅜ

  • @heavyzaku
    @heavyzaku 2 년 전 +2

    노캔은 이거저거 다 주워 써 보는 중이라 노캔이 얼마나 바뀐건지 참 궁금했는데,
    노캔으로 유명한 회사, 특히 노캔 성능 끌어올릴려고 상당히 무리하던 시절의 S사가 하던,
    노캔 성능 좋아지며 역 노이즈 같은 히스노이즈가 도드라지는것, 윈드노이즈, 먹먹함 문제 같은게 똑같이 발생하는것 보고
    노캔에선 아직 많이 멀었다고 느끼면서 동시에 발전할 가능성도 있다고 느끼게 되네요.
    원조였던 B사는 한참 밀리다가 장점을 살리고 단점을 철저히 줄이는 노선으로 간만에 한방 먹이긴 했는데,
    젠하이저는 어떻게 발전해 나갈지 기대 반, 걱정 반이네요.
    그래도 음질을 위해서라는 핑계로 암울한 성능을 보이는것 보단, 시행착오를 거치면서 변해가는게 훨씬 좋게 느껴집니다.
    깊고도 맛깔난 리뷰 덕분에 많이 도움되었습니다 :)

  • @yeonhwalee5690
    @yeonhwalee5690 년 전

    교수님 제가 이번에 모멘텀3 와이어리스 헤드폰을 구매했는데 동영상을 보면 노이즈캔슬링이 잘되는는것으로 나오는데 제 물건은 노이즈캔슬링을 해도 주변소리가 다 들리는데요 제품 페어링해서 노이즈 캔슬링을 맞추는데 3단계로 되어있다고 나오는데 저는 핸드폰 페어링된 화면에 두개로 나오거든요 젠하이저 전화했더니 지금은 전화 상담이 안된다고 나오네요 제 남편이 아이팟 맥스를 사용하는데 그것보다 노이즈캔슬링이 거의 안되는 느낌......교수님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교수님 동영상 보고 이걸로 선택했거든요 ㅠㅠ

  • @jknewyork
    @jknewyork 년 전

    이거사여? 보스꺼 qc사여?

  • @godrkem102
    @godrkem102 2 년 전 +5

    소니 wf 1000xm4 쓰고있는데 넘어갈만 할까요?

    • @jungmin785
      @jungmin785 년 전 +1

      소니 사운드에 만족한다면 전혀 넘어갈 필요가 없음 아에 스타일이 달라요
      전체적인 급이 차이가 난다고 생각 하진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