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코나 전기차 또 화재!…벌써 10번째인데 기사가 없다?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8. 29.
  • 현대 코나 일렉트릭에 또 화재가 발생했습니다. 전기차 시대가 분명히 오는데, 여기서 잘못하면 사활이 갈립니다. 정확한 이유가 나올때까지 기다릴게 아니라, 가능한 일부터 얼른 시도 해주시길 바라겠어요! 기존 냉각수가 들어간 차를 몰고 다니는 분들에게도 리콜을 해주면 좋겠습니다.
    * 일부 유료 광고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루프트 헤파필터 구매링크 : bit.ly/2Pl7q0V
    ---
    구독해주세요 : bit.ly/2NCioiE
    김한용 hy.kim@mocar.kr
  • 자동차

댓글 • 621

  • @MrVegasoul
    @MrVegasoul 3 년 전 +206

    화재건수로 너무 큰거 맞습니다. 배터리 원인이 90%라는 부분도요. 절연 냉각수가 문제를 해결하지 못할 것입니다. 니로에 발생한적 없는데 코나에서 발생하는 이유를 명확하게 찾아야죠.
    100%충전해서 화재가 나는 것도 아닙니다. 음극에 리튬이온이 가득차서 배터리에 스트레스 즉 압력이 증가하기는 하지만 파손될 정도는 아니죠.
    가장 큰 난제는 내부 단락이죠. 금속성 이물질이 분리막을 뚤거나 전류 집중을 유발하여 분리막을 녹이는 경우 발생하는 현상인데 이경우 100%화재로 연결됩니다.
    그래서 쎄라믹 분리막을 적용하지만 두께가 워낙 얇고 강도가 약해서 미세한 금속가루에 의해서 서서히 분리막을 파손시키는 경우가 있죠.
    백만개의 셀에서 이런 결함 하나의 문제가 있으면 대략 만대에 하나에서 화재가 발생할 수 있는 것이구요. 이게 0.01%가 될 수 있는 것이죠.
    생산단계 및 인도전 단계에서 이상 결함을 걸러내기는 하나 100% 거르기는 아주 어렵고 기간도 많이 필요합니다.
    고강도 쎄라믹 분리막의 원천 기술이 무척 중요합니다.

    • @charleskim2184
      @charleskim2184 3 년 전 +15

      그래서 결함이라는거죠

    • @jpm0439
      @jpm0439 3 년 전 +3

      뭐야 이거정말인가여 무슴말인진모르지만 엄청나잖아

    • @dannykim9225
      @dannykim9225 3 년 전 +1

      니로와 같은 배터리인가요?? 흠.. 덴드리머가 문제이려면 사용이력이 아주 길어야하는 것 아닌가 궁금하네요. 고분자 분리막의 수축을 의심해봐야 하기도 하겠네요

    • @aibada6594
      @aibada6594 3 년 전 +2

      전지 셀에 문제가 있다고 추측하시네요 그러면 LG문제인가요? 아니면 열팽창등을 충분히 고려못한 보격으로 패케지가 전지에 압력을 가하는 것인가요? 말씀하신것을 생각하면 달리는 시간 폭탄인데 아니길 바랍니다 저는 부동액을 변경한것을 기초로 생각했을때 아마도 전지 페케지에서 특정한 조건에서 누수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이런것을 시험하면서 원인을 분석하기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화재로 다 파손됐으니

    • @user-iz2jc7xx4o
      @user-iz2jc7xx4o 3 년 전 +1

      니로에라도 발생한적 없으니 다행이네요 설계를 니로같이 가면 되니까여

  • @jjyoo
    @jjyoo 3 년 전 +97

    진짜 무섭죠 ㅋㅋ 기사 안뜨는건 물론이고 전기차 까페에 올라온 해당 글도 얼마 안가서 삭제된다는게 소름돋음 ㅋㅋㅋ

    • @0YYY0
      @0YYY0 3 년 전 +14

      보상안도 외부로 발설하면 안 해준다고 협박하죠 ㅋㅋ

    • @HawhyUfdhgshkqndbd
      @HawhyUfdhgshkqndbd 3 년 전

      아 괘니 논란 일으키지마세요! ( 차값 떨어져요!)

  • @vhgctyuuy9310
    @vhgctyuuy9310 3 년 전 +112

    현기차 이런식으로.. 넘어가는 관행.
    이런식의 대응은 제살 깍아먹는 반성하고 자국민에게 신뢰받는 회사가 되면 세계적으로도 분명 더 큰 회사가 될걸 꼭 그랬으면 좋겠어요..
    휴대폰이든 전자제폼..패션 문화..등등 한국에서 인정받으면 분명 세계에서도 인정받을수 있는 시대가 왔어요

    • @imyed123
      @imyed123 3 년 전 +1

      ㄹㅇ 한국 국민을 신경써야지

    • @mong6295
      @mong6295 3 년 전 +2

      내가 이래서 현기 싫어해 하자 생길 수 있지 몇만개의 부품이 합쳐진게 자동차라는 제품인데 근데 대응이 이따구야? 하자를 대응하는 에티튜드가 맘에 안들어 이게 1년2년인가 몇년째 같은 대응 에휴..

    • @user-xv1lo4sz1v
      @user-xv1lo4sz1v 3 년 전 +1

      국내에서 외면받는 기업이 세계를 어캐 주무르노 ㅋㅋㅋㅋ 테슬라 아무리 외관 문제있고 기스 있다고 해도 내면은 기아차보다 훨 잘함안에 문제는 처리 잘하는 편인데

  • @gfdcbj258
    @gfdcbj258 3 년 전 +70

    현기차는 아무도 못건드려! 돈받아 먹은사람이 넘 많아서 !

  • @jamesday5654
    @jamesday5654 3 년 전 +82

    ??? : 야 김한용 신차 시승할때 부르지마

  • @jiminjiyuabba9657
    @jiminjiyuabba9657 3 년 전 +58

    기사가 올라왔다가 내려간다는것은....현대자동차에서 기사를 내리게끔 압박을 한다고 국민은 의심을 하죠!!!!
    대기업이 이런 장난은 뭐 비일비재 하겠죠...원인을 모르면 생산을 중단해야죠!!!

  • @user-lw2vd7xh7u
    @user-lw2vd7xh7u 3 년 전 +35

    bmw였으면,,,,, 뼈도 못추렸을거같아
    요즘 현대의 굵직굵직한 행보만 보면 박수를 쳐 줘야 하는게 맞겠지만, 서비스 측면으로는 진짜 이게 중국회사인지 의문이 갈 정도의 서비스 질입니다
    현대가 이렇게 계속 은폐하고 개선점을 찾지 못하고 이런 관행을 계속 이어간다면, 좀 과장해서 언젠가는 망할거라는 생긱이 드네요;;;;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고급화 전략과 같은 행보를 보이기 전에 흉기차 타이틀을 먼저 떼는게 우선일거 같습니다
    진심,,,, 기본적인 것만 쫌 개선한다면 더 잘 될 수 있을 것인데 현대차만 이 사실을 모르는 것 같아 정말 안타깝습니다ㅜㅜㅜㅜ

  • @Aeromin
    @Aeromin 3 년 전 +4

    영상이 빨리올라왔네요!!!

  • @jeseongseung4304
    @jeseongseung4304 3 년 전 +2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 @junjun7230
    @junjun7230 3 년 전 +18

    4:46초에. 노래 소음은 뭔가요? 스텝입니까?

    • @moon.2434
      @moon.2434 3 년 전

      @@motolazers 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yt5qj5gh3j
      @user-yt5qj5gh3j 3 년 전

      워크맨에게 가서 배우고 오세요 ㅋㅋ

  • @user-qc2vs7se9h
    @user-qc2vs7se9h 3 년 전

    모카님 그럼 엘지랑 에스케이 어떤부분이 달라서 코나랑 니로가 화재사건이 있고 없고의 차이를 만들까요? 궁금합니다~

  • @slpngbst
    @slpngbst 3 년 전

    좋은 콘텐츠네요. 전기차 배터리에 대해 많이 배우고 갑니다

  • @user-px7dl2kr6t
    @user-px7dl2kr6t 3 년 전

    전기차 생각중에 있는데 주차중에 화재나면 보험으로 처리가 가능한가요?..
    증말 차종불문 배터리 특성상 혹시라도 모를 일이고 해서 대물한도 10억 정도 올려둘까 생각중인데 주차중에 화재도 보험건에 들어가는지 궁금합니다..

  • @user-ne2hs4bh1p
    @user-ne2hs4bh1p 3 년 전 +69

    이래놓고 전기차시장의 글로벌 리더가되겠다고ㅋㅋㅋㅋㅋㅋ모카가 이슈되는 불편한문제들을 자주 안다루다보는 채널이다보니 이런 이슈를 모카에서보게될줄은 몰랐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tv3dc3xz4x
      @user-tv3dc3xz4x 3 년 전 +2

      냉각수 교체 한 차종에서는 화재 없다니 해결한거잖아요.. 냉각수 교체 이전 차량들을
      해결해줘야 할 것 같네요 현대는

    • @user-nh7nz6vb8z
      @user-nh7nz6vb8z 3 년 전 +4

      정부도 문재죠 ㅋㅋㅋ 태슬라 완전 독주하는거 보고 이제 보조금 덜준다 소리 시작하더라구요 .. 현기라가 이모양인데 무슨 전기차야... 진짜 단차는 뒤지는 문재도 아니지만 ..

    • @user-vj4qs3xe7q
      @user-vj4qs3xe7q 3 년 전

      떡상 테슬라 만슬라 가즈아^^요즘 행복행복~~~~~~현대 잘하고 있어 ㅋㅋ

    • @0YYY0
      @0YYY0 3 년 전 +2

      모카 정도면 현기 결함 잘 다루는 채널인데 뭐 인싸케이처럼 대놓고 현기 저격해야 불편한 문제 다루는건가 ㅋㅋㅋ

    • @user-xr4uz7gt2u
      @user-xr4uz7gt2u 3 년 전

      @@user-nh7nz6vb8z 비싼 전기차에 보조금 안주는건 범세계적인 추세 입니다

  • @jaeseunglee9084
    @jaeseunglee9084 3 년 전

    좋은 정보 감사합나다.

  • @user-zg6ui6ir8u
    @user-zg6ui6ir8u 3 년 전

    굉장히 정확하게 짚으셨네요. 이래서 신뢰가 가고 좋습니다. ^^

  • @user-cb5pj3ds2g
    @user-cb5pj3ds2g 3 년 전

    좋은정보 입니다

  • @JU-vt6pt
    @JU-vt6pt 3 년 전

    전기차 타는데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 @user-yu3wv8kx6k
    @user-yu3wv8kx6k 3 년 전

    전 충전할때 20분쯤 지나면 휀소리 돌아가는소리도 들리고 운전석앞에 옛날트렌지스트부화걸리듯이 띠리리하는소리가 들리가 불안해가 차옆에 못있어요 에이에스에스물어봐도 직접안들어봐서 모르겠다하는데 그래서 녹음을해가 들려줘도 잘모르겠다하네요 원래충전할때소리나나요?

  • @haemoolkalguks5421

    하이브리드 모터 냉각수랑 별개로 봐야할까요?

  • @jmpark0412
    @jmpark0412 3 년 전 +3

    와.... 핵심을 이렇게 차분하게 때릴수도 있군요!!! 아무조록 소비자들은 브랜드를 막론하고 안전한 차를 탈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네요 ^^

  • @user-hq3nd9gc2z
    @user-hq3nd9gc2z 3 년 전 +4

    아파트 주차장에 코나 일렉트릭 있던데 같은층에 주차하면 안되겠네요..

  • @chadichan
    @chadichan 3 년 전

    코나 하이브리드도 배터리가 있는데 하이브리드인 경우는 가솔린 엔진이 있기때문에 절연냉각부동액을 넣지 않고 일반 냉각수를 넣나요??

    • @keink6649
      @keink6649 3 년 전

      하이브리드도 절연 넣어욤 파란쇅~

    • @user-cz8id3lz7k
      @user-cz8id3lz7k 3 년 전

      하이브리도 쏘렌토 하브도 파란색임 즉 하이브리드도 해야함...

  • @anim4u1
    @anim4u1 3 년 전

    멋진영상이에용

  • @iviiz2z_TomaTo-Juice
    @iviiz2z_TomaTo-Juice 3 년 전 +1

    곧 페리도 하는데 저부분에 대해선 확실한 의사표명 및 문제점 해결을 해야겠네요

  • @sardorlee5810
    @sardorlee5810 3 년 전 +5

    4분45초에서 느가 노래 부르는 소리 들어갔어요.
    편집자님인가요?

    • @user-en6pt6dl8w
      @user-en6pt6dl8w 3 년 전

      예전에 지하철에서 2pm 어게인앤어게인 노래부르던 유명했던
      김승국씨 목소리입니다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3 년 전 +4

      어 무서워. 저희 녹음할때는 그런거 없었는데… 설마 귀신인가요? ㅠㅠ

  • @user-rb1dp3id5d
    @user-rb1dp3id5d 3 년 전

    하이브리드차량도 전기차용 냉각수 넣어도 되나요?

  • @user-hz1kt6lw9g
    @user-hz1kt6lw9g 3 년 전 +2

    언론에도 없는 내용 좋한용

  • @rain321724
    @rain321724 3 년 전 +50

    테슬라였으면 '사람 잡는 전기차'라고 특집 다큐까지 만들었을텐데 현대차라 조용하네

    • @gangsterykd
      @gangsterykd 3 년 전 +8

      ㅋㅋㅋㅋㅋ 맞는 말씀임.....현기차는 불이 나는데 테슬라 단차욕하기 바쁜 언론. 포드 단차 보면 뒤집어 지겠내.... ㅋ

    • @user-kk9gq9bt6l
      @user-kk9gq9bt6l 3 년 전

      @@gangsterykd 포드 단차랑 비교하긴좀... 넘사던뎅

    • @rlaqudrjs12
      @rlaqudrjs12 3 년 전 +4

      테슬라도 화재 많음
      테슬라는 화재 안나는 줄 아나보네 ㅋㅋㅋㅋㅋ

    • @user-xc4vw7gp3j
      @user-xc4vw7gp3j 3 년 전

      파나소닉이나 엘화나 도찐개찐
      sk이노베이션은 조용

    • @user-xz3we3pg8y
      @user-xz3we3pg8y 3 년 전

      @@user-xc4vw7gp3j SK...는 납품 비율이 절대적으로 너무 작아서,,,

  • @ykocfc
    @ykocfc 3 년 전

    역쉬 !! 항상 중립적이고 논리적인 영상 잘 보고 갑니다 !!

  • @user-oc3sr2pl3t
    @user-oc3sr2pl3t 3 년 전 +11

    안전에 만약?은 없습니다.
    기존 일반냉각수 사용하는 코나.니로.아이오닉 전기차들도 전기차 전용냉각수로 교체 해야 합니다. 꼭 배터리문제 뿐만아니라 사고.충격시 배터리 팩손상시 일반냉각수가 배터리 내부에 누유되면 화재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인명피해가 발생할 수 있는 부분은 선재적으로 리콜.캠페인 해 주기를 현기에 바랍니다. 문제 발생시 AS등 잘 조치되는 것 그게 국산차를 타는 사람들이 기대하는 게 아닐까요?

    • @masscall131
      @masscall131 3 년 전 +2

      그들에게 안전?은 없습니다.
      많은 급발진의심사례, 리콜대신 먼저알리지 안않아도 되는 무상부품교체. 꼭 현기차가 아니라도 한국엔 많은 양아치같은 기업들이 있습니다.
      문제 발생시 입막음하기 쉬운 것 그게 자국민들에게 판매하는 국내기업이 기대하는것 아닐까요?̊̈

  • @user-xc4vw7gp3j
    @user-xc4vw7gp3j 3 년 전 +4

    lg화학 배터리 장착되는 현대 전기차 줄줄이 화재가 나는군요 sk이노베이션 니로 떡상

  • @banrei88
    @banrei88 3 년 전

    이거보니깐 테슬라 화재도 어느정도 인지 궁금하네요... 현대랑 비교해서 어느정도 차이날까요

  • @jonnychoe
    @jonnychoe 3 년 전

    폭염이 계속될 때 계속 운행을 안하고 세워두면 배터리가 부풀어 올라 폭발하거나 화재가 발생하는거 아닐까요??
    특히, 지하주차장이 아니고 햇볕 쨍쨍한 지상주차장에 장기간 방치했을경우에요...
    제 스파트폰 배터리도 RC카 배터리도 장기간 사용안하고 차안에 방치해놨더니 배터리가 배불뚝이... 큰일날뻔했다죠

  • @user-qn5nb6ow3h
    @user-qn5nb6ow3h 3 년 전

    예전 모카영상에서 코나는 sk배터리쓰고 니로는 lg꺼 쓴다고 본적이 있는거 같은데 코나도 lg꺼 쓰나요?

  • @user-wd4hz7sc2d
    @user-wd4hz7sc2d 3 년 전

    용기있는 기사에 박수

  • @user-vx7kk6xm6z
    @user-vx7kk6xm6z 3 년 전 +1

    볼트샀는데 다행이다...

  • @user-xs4oe2hw3g
    @user-xs4oe2hw3g 3 년 전

    4:44초에 노래는 뭔가요~??ㅋㅋㅋ

  • @user-fg9nj3pm1i
    @user-fg9nj3pm1i 3 년 전

    옛날 포드가 핀토 모델로 결함을 고칠지 결함에 따른 인명 피해를 보상할지 계산기 두드리고 결함 방치 했다가 골로 갈 뻔 했죠, 기업이 너무 계산기 두드리는거에 집착하면 한방에 골로감

  • @ovio8244
    @ovio8244 3 년 전

    전기차에 냉각수가 있군요...테슬라 모델3에도 냉각수가 있나요?

  • @YeungSuPark
    @YeungSuPark 3 년 전

    코나 하이브리인데 부동액 바꿔야 할까요?

  • @hyominjung2
    @hyominjung2 3 년 전

    lg가 현대코나에만 배터리 공급하나요? 전기차 배터리 화재는 lg제품에서만 일어난건가요?

  • @inwooy
    @inwooy 3 년 전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용 부동액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건가요??

    • @user-uf3zi3th6z
      @user-uf3zi3th6z 3 년 전

      하이브리드는 전기차에 비해 베터리가 10%정도여서 큰상관은 없음

    • @inwooy
      @inwooy 3 년 전

      @@user-uf3zi3th6z 물론 하이브리드가 EV에 비해서 배터리 용량이 적은 것은 알고 있습니다. 다만, 용량이 작다고 해서 화재가 발생 안하는 것이 아니고, 지금 한용님께서 추정하시는 원인은 냉각액이 아닌 냉각수를 사용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동일한 배터리이니 물에 취약한 것도 동일한데, 하이브리드는 일반 냉각수를 사용해도 되는건지 궁금한 것이지요.

    • @user-cz8id3lz7k
      @user-cz8id3lz7k 3 년 전

      하이브리드도 해야함 쏘렌토 하이브리드도 이번에 파란색임...

  • @user-ve2lk7bn6o
    @user-ve2lk7bn6o 3 년 전 +9

    자국자동차회사에 문제가많은데 어떻게된게
    제대로된기사나 뉴스가없지?
    자국자동차산업을 보호해야되지만
    이런식이면 곤란합니다.
    국민에게외면당하게될겁니다.

    • @0YYY0
      @0YYY0 3 년 전 +2

      국토교통부가 현대자동차 산하기관이라 그럼 ㅋㅋㅋ

    • @user-ij4ht1wm6d
      @user-ij4ht1wm6d 3 년 전

      가면 갈수록 언론이 제 역할을 못하죠
      사회분위기가 이제 그렇게 퇴행하는 겁니다
      2000년대만 해도
      무슨 문제만 터지면 현기 욕하기 바빴는데
      지금 분위기가 왜 이렇게 반전됐을까요?
      언론사는 기사를 안쓰고
      유튜버들은 현기의 협찬에 질질 끌려다니고
      돈까지 받는다는 의혹이 있습니다

    • @user-ux3gg2cx6s
      @user-ux3gg2cx6s 3 년 전 +1

      국민이 외면을 안하기 때문에 이렇게 장사하죠 ㅋㅋ

  • @user-ee2wx7vs2w
    @user-ee2wx7vs2w 3 년 전 +5

    이러고 불나면 또 소프트웨어로 고치면된다고 할것같은데... 궁굼한것이 있습니다 자동차 리콜하면 기계적이아니라 소프트 적으로 많이 리콜하는데 그럼 마력이나 성능에는 구매할때와 똑같은지와 이상이 없는지 또 이것으로 만사해결인지 궁굼합니다.

    • @YongJoon_Choi
      @YongJoon_Choi 3 년 전

      엔진쪽 소프트웨어 건드는거 제외하고는 그닥 유의미한 차이가 없어요

  • @minudayo3195
    @minudayo3195 3 년 전

    4:46에 누가 노래를 부르는거 같은데여....저만 들리나여??

  • @user-tp1nz2pj2w
    @user-tp1nz2pj2w 3 년 전

    코나 ev 타는데 잘 보고 갑니다 ᆞ

  • @DoBak876
    @DoBak876 3 년 전

    한용이형이 널리리 퍼뜨려 주세요~

  • @kingroyal3617
    @kingroyal3617 3 년 전 +1

    이래서 독과점이 무서운겁니다
    어제 다른유투버 영상보면 참 이러나싶나했는데 오늘도 사고사례가 올라오네요...

  • @nemod999
    @nemod999 3 년 전 +1

    평화주의자 김한용님~^^

  • @lubbocktexas1085
    @lubbocktexas1085 3 년 전 +9

    테슬라 사고나니 득달같이 달라들어 검증하고 회의하고 난리도 아니더만 ㅋㅋ 국산차 사고에는 쉿! ㅋㅋㅋ 잘도 세계에 팔리겠네요!

  • @yunilgu1919
    @yunilgu1919 3 년 전 +2

    한동안 잠잠하더니 또 화재요?!!

  • @ErgoPack-Korea
    @ErgoPack-Korea 3 년 전 +28

    이런식으로 대응하고 테슬라를 잡아보겠다고...

  • @coconunu3574
    @coconunu3574 3 년 전

    화재의 원인규명이 중요하죠. 배터리였으면 납품업체를 현차에서 가만둿을가요? 확인된사항만 얘기했으면 좋겠네요. 니로랑 코나 비교로 몰고가시는데, 유럽전기차의 70프로이상, 테슬라에도 언급하신납품업체의 배터리를사용합니다.

  • @user-dk9mo8id7f
    @user-dk9mo8id7f 3 년 전 +17

    역시 내연기관의 흉기차 가 전기차에서도 쭉 흉기차로~ ㅋㅋ

  • @ashtiger3304
    @ashtiger3304 3 년 전 +30

    솔직히 현기차 생산노조는 좀 죽일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어느정도 노동자의 권리를 가지는거는 합당하지만 현기차 노조는 선을 넘었어요
    애초에 생산라인에서 유튜브 보며 조립하는게 말이 되는건가요?
    어린애들도 레고 조립하면서 터닝메카드 안봐요 설명서 보고 열심히 조립하지..
    현기차에서 과감한 결정 내려야 한다고 봅니다

    • @ggd3791
      @ggd3791 3 년 전

      비유가 너무 찰떡입니다

  • @testdrake
    @testdrake 3 년 전

    냉각수 전해질 필터 넣어야 겟는데요?

  • @jhw19881103
    @jhw19881103 3 년 전

    근데 일반 기름차들은 주차후 시동 꺼져있으면 불날일은ㅈ없지 않나요?
    주정차나 주행중인경우는 있어도 시동끄고있을경우는 없는데

    • @user-hz1kt6lw9g
      @user-hz1kt6lw9g 3 년 전

      시동 끈 직후에 화재가 나는건 본적 있긴한데 그냥 뜬금없이 불 날 일은 없긴하죠

    • @0YYY0
      @0YYY0 3 년 전

      벤츠 E클 주차장에 주차된거 갑자기 불나는 영상 있던데

  • @yarn75
    @yarn75 3 년 전 +3

    LG 음극제 효율 높이기 위해서 실리콘 사용율이 높아지면서 화재가 발생한것 같기도 하고요. 점점 안전화와 효율의 중간점을 찾아 갈것으로 생각합니다.

  • @user-gm3cp7hx3i
    @user-gm3cp7hx3i 3 년 전 +1

    전기차자체가 주행후 1 ~ 2시간은 쉬어주고 충전을해야겠네요 ...

  • @footstep002
    @footstep002 3 년 전

    따지고 보면 휘발유 차나 디젤차는 상대가 안되게 그렇게 많이 팔리는데도 소량 화재가 나는 거고 전기차는 그것도 코나가 그보다 훨씬 아직 팔려나간수가 한참 딸리는데도 벌써 10대면 앞으로 그 비율로 볼 때 나중에 훨씬 더 많이 보급됐을 때는 얼마나 화재가 많이 나려고 그러는지...현대도 현대지만 우리나라 언론이 기업이 막고 안막고를 떠나서 기본적으로 제 역할을 못하고 있는 것 만큼은 분명해 보입니다. 역시 우리나라는 데모라도 한판 크게 해야 기사화 해주려나요.
    그나저나 전기차 화재 소식들을 때마다 드는 생각인데 옛날에 하드디스크가 기존의 헤드와 회전판 때문에 툭하면서 배드섹터 나면서 휴대 안정성에서는 빵점이었던 것에 비해 ssd가 나오면서 그런 단점이 일거에 해결됐듯이 전기차 배터리의 경우도 결국 오랜시간 수없는 진동에 시달리는 물건이라는 점에서 안정성을 위해선 전고체 배터리나 나와야 이런 문제가 많이 줄어들지 않을까 싶네요.

  • @user-oz2qo8cb8g
    @user-oz2qo8cb8g 3 년 전

    진짜 시청자들이 알아야 할 정보면 눈치 안보고 전달해주는 객관과 주관이 적절히 섞인 최애 리뷰채널

  • @JoyDaddy83
    @JoyDaddy83 3 년 전 +2

    4:46 이거 뭐임?

  • @user-jh2bi2if7m
    @user-jh2bi2if7m 3 년 전

    현다이는 월드베스트👍👍👍
    결함과 조립불량이

  • @agentscu11y
    @agentscu11y 3 년 전 +1

    제주에서 오늘도 1건 발생했네요 ㄷㄷ 완속충전중

  • @user-do8qq5bs4o
    @user-do8qq5bs4o 3 년 전

    이런 상황에서도 리콜이 없다는건 정말 놀라운 일이네요
    도데체 어떤 상황일때 리콜이 되는건지..

  • @user-zr5nu9jy3i
    @user-zr5nu9jy3i 3 년 전 +19

    전기차는 최소 10년은 보고 사는게

    • @user-xe2gf4iv8z
      @user-xe2gf4iv8z 3 년 전

      2030년부터는 전기차만 살 수 있다고 그랬던거 같은디 그때 맞춰서 사시려고요?

    • @Zzzxxxcccaaa
      @Zzzxxxcccaaa 3 년 전

      @@user-xe2gf4iv8z 돈 몇푼 아끼겠다고 굳이 미리 살려고?ㅋㅋㅋ

    • @user-gf5rp5ss1s
      @user-gf5rp5ss1s 3 년 전

      전기차가 돈도 아끼지만 정숙성과 출력이 월등합니다.
      잔진동 스트레스랑 출력 스트레스는....

    • @Zzzxxxcccaaa
      @Zzzxxxcccaaa 3 년 전

      @@user-gf5rp5ss1s 하지만 정숙성 싫어히는 사람도 정말 많고
      고속에서는 가솔린 디젤에 비해서 많이 후달리죠..
      코나ev2년 몰고나서 가솔린으로 변경했습니다.

  • @xmanok11
    @xmanok11 3 년 전

    모델3는 국내에서 화재 난거 없나요?

  • @winner247
    @winner247 3 년 전

    전기차 침수에 대해서도 설명해주세요

  • @user-qp7dv9cp4f
    @user-qp7dv9cp4f 3 년 전

    전기차 화재엔 어떤 소화재가 쓰이나요??

  • @outlaw3630
    @outlaw3630 3 년 전

    냉각액 ᆢ 베이비오일같은건가보네요?

  • @KimBjoon
    @KimBjoon 3 년 전

    참 건강한 컨텐츠이다 .
    기출 다운 채널이네요 .
    문제를 덮어만 두면 곪지요 ..

  • @kgi0062
    @kgi0062 3 년 전 +2

    BMW 화재 날때마다 메인 뉴스에 나오고 건물주들이 비엠 주차 금지라고 그러더니 현기는 왜이리 조용하지~?

  • @aibada6594
    @aibada6594 3 년 전

    현기와 LG가 화재 확률를 위험 관리법으로 관리하기 보다는 앞으로 대량생산때와 소비자 신뢰를 위해서 투자라 샹각하고 적극적으로 문제의 원인분석과 대처법을 간구하고 기존 고객에게도 최대한 적용해줘서 필요한 신뢰를 회복하고 기술의 발전이 더 많이 되길 바랍니다 많은 분들이 80-90% 충전한다면 최대 충전량을 운전자가 정할 수가 있는 기능을 추가해줘도 (없다면) 좋을것 같습니다 정회장은 구시대적 경영인것 같습니다 정부회장이 주도하는게 더 좋을것 같습니다

  • @sudocar
    @sudocar 3 년 전 +1

    또 또 민감한 화재 문제가..

  • @user-mz4qw6th8v
    @user-mz4qw6th8v 3 년 전

    모카님의 용기와 독립성에 엄청 감사합니다. 쉽지않은 일이실텐데....소비자를 위한 마음이 느껴집니다...현대차 가솔린, 디젤도 급발진 사고에 대해서 그 어떠한 책임도 질생각을 하지않았지요.... 급발진 또는 부품으로 인해 사고가 나도 소비자 개개인이 스스로 운이 없었구나 하고 채념해야 했던것이 그동안의 현실이였는데 현대차는 아직도 소비자를 대하는 태도가 하나도 변함이 없네요.

  • @keink6649
    @keink6649 3 년 전 +1

    오우! 헤이딜러!

  • @tennis-king1
    @tennis-king1 3 년 전 +32

    현대가 현대했네

    • @Yo82929
      @Yo82929 3 년 전

      흉기가 흉기했죠

  • @glutinousrice756
    @glutinousrice756 3 년 전 +3

    펭수 ㅈㄴ 웃기네ㅋㅋㅋㅋㅋㅋㅋ 이유는 없어 그냥해 지렸다ㅋㅋㅋㅋㅋㅋ

  • @Tothepast_1
    @Tothepast_1 3 년 전

    근데 이런 경우 보상은 어떻게 되는 건가요???
    또 운전자 과실 인가요?

    • @younge899
      @younge899 3 년 전

      제조물에 대한 책임을 사용자의 운행조건부터 증명해야하는 애매 ㅡ 함.
      그게 어디서부터 잘못된 건지 만든 입장에서 궁금하지도 않다는 건지...... 보험조사 전문가가 소신이 있다면 이걸 증명해 줄까요?

    • @Tothepast_1
      @Tothepast_1 3 년 전

      @@younge899 역시군요

  • @user-hl4gp8bb3v
    @user-hl4gp8bb3v 3 년 전

    대구 읍내동???
    바로 옆동네인데 몰랐네 ;;;;;

  • @user-mq7ih6en6b
    @user-mq7ih6en6b 3 년 전

    워낙 차들이 많이 팔리다보니 이런일 저런일 많이 있는듯 하네요

  • @RisaRena
    @RisaRena 3 년 전

    이거도 설마 분리막 녹고 그건가...애초에 유튜브에 몇몇 화재관련 올라왔다가 지금은 검색도 안되는 화재사건들, 제가 본것만 대여섯개인데 다 검색도 안되는게 말이 안된다고 생각해요
    BMW때는 한 두세대만 화재나도 온 방송사에서 몇달동안 난리를 치고 그랬는데 이렇게 짧은시간 많은 화재에도 불구하고 방송 3사에서 나오지도 않는거 보면

  • @erickyee4198
    @erickyee4198 3 년 전

    코나는 배터리가 차량하부에 있지만 외부충격으로 부터 보호해 주는 장치가 너무 약합니다.
    또 차체는 지형에 따라 비틀림이 발생하는데, 배터리팩에는 비틀림 방지장치가 없습니다.
    이 비틀림은 연결부, 전열부, 냉각부등에 균열 혹은 분리가 발생하게 하고 이로인해 심각한 문제가 발생 합니다.

  • @ggd3791
    @ggd3791 3 년 전 +6

    한용이형 ㅠㅠ
    이참에 현대기아 제대로 일 좀 하라고
    A/S 사건이나 문제들 언급좀 해주면 안될까?
    형 같이 파급력이 있는 인물들이 제대로 나서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형의 생각은 어떠한가요? ㅠ
    (선한영향력)
    6:47 그냥 현대기아는 걍 준비를 할 생각이 없었던 것 같아요 ㅠ고객 기만

  • @user-sw3cq4ul5g
    @user-sw3cq4ul5g 3 년 전

    냉각수라고 부르는 쿨런트 계열들도 고온에 고여있는 상태로 방치되면 산화됩니다. 산화가 된다는 의미는 전해질이 된다는 얘기죠..

    • @dermut000
      @dermut000 3 년 전

      그럼 절연 냉각수도 결국 교체를 해야 한다는거네요?

  • @ssangsiot
    @ssangsiot 3 년 전

    루시드 에어가 곧 출시 한다고 하더라고요 테슬라 차주로서 루시드 에어 출시하면 리뷰해주세요!!

  • @Dimiorigin
    @Dimiorigin 3 년 전

    4:45초부터 육성 노래소리 나옵니다

  • @user-wg1sf2vz2z
    @user-wg1sf2vz2z 3 년 전

    냉각수문제라 치면 절연냉각수를 써도 새어나온 냉각수 처리하는데도 돈이 깨나 들겠네요

  • @sanNemuan
    @sanNemuan 3 년 전

    니로 ev 랑 쏘울 부스터 ev 는 화재 얘기가 없나요?

  • @sigol_ajae
    @sigol_ajae 3 년 전

    화재가 나는 원인은 앞으로 더 알아갈 수 있는 부분이지만, 회사측의 보상은 어떻게 이루어지고 있는지요..?

  • @mgkim8363
    @mgkim8363 3 년 전

    제조사에서 캐나다 화재
    처리와 우리나라 화재
    처리가 어떻게 되었는지
    매우 궁금합니다.
    뭐 짐작은 가지만 그래도
    들어보고 싶네요.

  • @user-jg9gf3dx8r
    @user-jg9gf3dx8r 3 년 전

    Bms기능만 제대로있으면 충전시 전력 차단시키는데. 리튬이온배터리 의외로무섭습니다....

  • @user-oe8yu9rf2m
    @user-oe8yu9rf2m 3 년 전 +10

    현기가 이영상을 싫어합니다.. 모카도 피해입지 않을까 걱정입니다ㅜ 전기차는 불나고 수소차는 폭발하려나요? 대기업의 만행 언제쯤 바뀌려나요..

  • @greatmeerkat
    @greatmeerkat 3 년 전

    10:05 ㅎㅎ 여기서 또 현대의 잔머리가 느껴지네요. 그렇게 위험하면 정확하게 '문제를 발생 시킵니다.'라고 표기를 해야하는데 '시킬 수 있습니다.'라니.. 이 부분은 받아들이는 소비자 입장에선 선택의 여지를 줄 수 있죠. 10:14 분명 기존 구매자들의 소송이나 리콜 요구를 의식한것 같네요..

    • @dgk1226
      @dgk1226 3 년 전

      잔머리가 아니고 전체 10만대 중에 10대니 시킬수있습니다가 맞죠 표기상 문제를 발생시킵니다가 되려면 100%가 되야하고요

  • @hnhpra4172
    @hnhpra4172 3 년 전 +3

    현대차가 품질에 대해서는 늘 간과하고 있고 특히, 사후서비스는 구멍가게 수준이지. 모카가 시원하게 일침을 가해주니 좋습니다.

  • @jjyoo
    @jjyoo 3 년 전

    엊그제 제주도에서 또 코나ev 불났네요 ㅋㅋ 공론화 부탁드립니다

  • @user-iw7es9yn3n
    @user-iw7es9yn3n 3 년 전

    네이버 전기차 카페에 내용 있습니다

  • @mensa2030
    @mensa2030 3 년 전 +3

    04:44에 이상한 목소리남....

  • @hotgod4284
    @hotgod4284 3 년 전

    현대 전기차 문제있나요? 주가 폭락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