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전기 상용차 ST1 공개! 화물부터 캠핑카까지...포터 봉고 끝내 단종?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4. 04. 27.
  • *본 영상은 (주)가연결혼정보의 PPL이 포함돼 있습니다.
    ---
    구독해주세요 : bit.ly/3sg17TA
    김한용 hy.kim@mocar.kr
    0:00 시작
    1:43 포터 후속 아니었다!
    7:20 한진택배 위장막
    9:20 세미 보닛 적용
    12:45 깔끔한 디자인
    16:34 경제성
    18:20 편의성
    21:57 걱정되는 주행거리
    24:39 배터리 자리가 없다?
    25:49 문제는 가격!
  • 자동차

댓글 • 571

  • @Say_KIM
    @Say_KIM 개월 전 +173

    전직 택배기사 입니다. 독산2동, 철산4동에서 배송 했었구요. 좁은 골목길이 많은 우리나라 배송업무 환경상 저렇게 세미보닛 형태라면 업무강도가 더 올라갈것 같습니다. 그게 나쁘다는건 아닌데 못 들어가는 골목이 굉장히 많아질것 같아요.
    그리고 적재부분에 대해서도 개선이 필요할것 같아요. 지금 하이탑도 부족해서 초장축에 높이 3미터 이상으로 개조까지 하는 지경입니다. 근데 저렇게 초저상탑차 정도밖에 안되는 적재량이라면 1회전으로 끝낼일을 2회전~3회전하게 될것 같습니다. 특히나 부피가 큰 간이쇼파나 전기장판, 테이블같은 짐은 적재를 전혀 못 하게 될듯 합니다.

    • @hyun_sick
      @hyun_sick 개월 전 +22

      포터보다 스타리아가 좌우 폭이 넓어서 좁은길은 진짜 최악

    • @durqus
      @durqus 개월 전

      ​@@hyun_sick차폭이 25센치가 넘게 차이나네요

    • @Beaniee121
      @Beaniee121 개월 전 +16

      저상차로 가는 흐름은 어쩔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안 그래도 신축 아파트들 한정으로 보행자 안전 문제로 왈가왈부하는 사안이라 차라리 지하 주차장으로 진입 가능한 저상형이 총 탑재량은 적더라도 잡음이 덜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안전 측면에서도 세미보닛에 저상형으로 인한 어쩔? 수 없는 과적재 불가한 점을 들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한국 특성상 좁은 골목에서의 회전반경을 대폭 줄이기 위해 후륜..조항이 들어가면 좋겠지만 상용차라 단가상 절대 못들어갈거 같긴 하네요... 폭도 많이 넓어진게 좀 그렇고....

    • @user-kc8cx5zr7w
      @user-kc8cx5zr7w 개월 전

      원래 택배는 승합차로 안하지 않나요?

    • @user-hh7oi4gj3t
      @user-hh7oi4gj3t 개월 전 +4

      ​@user-zk6bd3hr3r 아전인수, 견강부회, 감탄고토 라는 고사성어가 생각나네요 핫핫핫

  • @AJ-tx5vl
    @AJ-tx5vl 개월 전 +214

    뭔가 잘못 알고 계신 부분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택배차량은 대기업차량이아니고 기사님들 차량 입니다

    • @Retro_LetGo
      @Retro_LetGo 개월 전 +8

      쿠팡정도가 그나마 회사소유

    • @youngsang0405
      @youngsang0405 개월 전 +11

      쿠팡도 요즘 대부분 개인사업자 아닌가요. 언제부턴가 쿠팡 유니폼 안보이던데.

    • @user-nd9cf3ce5g
      @user-nd9cf3ce5g 개월 전 +12

      개인사업자가 많습니다 ㅋㅋ 도색하는게 일할수 있는 계약조건이구 본인차가 아니여도 본인이 차량 리스비용처럼 냅니다

    • @wepedgt4520
      @wepedgt4520 개월 전 +7

      쿠팡도 대부분이 자영업자입니다
      캠프50명기준에 1~2대꼴로 쿠팡카에요 나머지는다 개인차입니다

    • @siniro15
      @siniro15 개월 전

      @@youngsang0405대한통운 포터에서 쿠팡 프레시백 엄청 내리고 있길래 뭐지 했는데 ㅋㅋㅋㅋㅋㅋ

  • @heyletseat1336
    @heyletseat1336 개월 전 +29

    한가지... 택배는 택배회사가 차량을 소유 하는게 아니고, 거의 90% 이상이 밑에 하청 업체를 두고, 그 하청업체가 개인사업자(택배원)를 영입해서 배송 업무를 하는겁니다. 다시 말해 택배 차량은 개인차량 입니다. 택배회사의 니즈에 따라 차량을 구입 하는게 아니고 개인의 필요, 중고 감가를 감안해서 구매 하는겁니다.

  • @justinkim126
    @justinkim126 개월 전 +19

    19:09 겨울에 시원하고 😂😂😂

  • @Dobbongu
    @Dobbongu 개월 전 +116

    찐한 리베로의 향기

    • @hi_korea6866
      @hi_korea6866 개월 전 +3

      저도 생각했어요 ㅋㅋ

    • @mireinet
      @mireinet 개월 전 +2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user-ui4px7bc1y
      @user-ui4px7bc1y 개월 전 +20

      리베로도 스타렉스 앞부분 떼다 만든거랑 사실상 리베로 2세대 이긴함ㅋㅋ

    • @gearsun
      @gearsun 개월 전 +12

      리베로는 포터 충돌테스트 규제가 없었을때라 포터에 비해 운전불편하고 비싸서 망한거지만
      지금은 법적인 규제가 생겨서 포터는 무조건 단종될수밖에 없음

    • @baramj6578
      @baramj6578 개월 전 +2

      리비로가 망한건 뒷바퀴가 커서 화물적재함 높이가 높아서 입니다.
      대신 포터 봉고가 아직까지 살아남은건 뒷바퀴를 작게 만들어서 적재함 높이를 낮춘게 큽니다.

  • @user-jv5tw7ip6z
    @user-jv5tw7ip6z 개월 전 +31

    택배는 무엇보다 내부용량이 중요해요. 지금 포터하이내장탑 정도의 용량이 아니면 살 사람이 적을거 같네요.

    • @user-yj9th8ve2t
      @user-yj9th8ve2t 24 일 전

      맞아요 탑 공간 높이 175~180은 나와야 ㅋ살의향 있죠ㅎ 160 높이면 목 디스크옵니다 ㅋ

  • @justinkim126
    @justinkim126 개월 전 +3

    바뀐 중간 삽입 로고음악 좋아요 전에껀 좀 볼륨이 컸어요

  • @sulim9333
    @sulim9333 개월 전 +2

    하이브리드 모델도 좀 만들어줬으면 좋겠어요.

  • @wodnr24wjs40
    @wodnr24wjs40 개월 전 +4

    사무실 필요한데 딱 좋네

  • @gocat6761
    @gocat6761 개월 전 +4

    택배차도 거의 개인차량 가지고 들어가는 구조고 모든 택배사가 편의 봐주기위해 충전기를 마련할리도 없으니 포터 경우처럼 충전대란이 심화될 가능성이 큽니다.
    전국 충전 인프라가 지금의 최소 두배가 되기전까진 현재 대안으로 나온 2.5 lpg 터보 포터/봉고 트럭이 가장 현실성 있겠네요. 공회전해도 디젤보단 공해물질이 훨씬 적으니 좋구요

  • @user-ks6bu2ou3t
    @user-ks6bu2ou3t 개월 전 +15

    택배차 대부분은 대리점과 위탁계약을 맺은 개인사업자(기사) 차량입니다......
    그나마 쿠팡카가 회사차였지만 쿠팡도 CLS생기고 80%이상 외주 개인차 들어갑니다

    • @user-md6gb5ko9t
      @user-md6gb5ko9t 3 일 전

      번호판만 빌리는 지입차량을 기업소유차량으로 착각한신듯.

  • @BGTOP2210
    @BGTOP2210 개월 전 +15

    택배기사인데요...... 탑이 너무 작아서 물건 다 싣지도 몬하것네요...

    • @h9hades
      @h9hades 28 일 전 +2

      저건 아니지만 로노 마스터로 봤을때 탑차보다 더 들어가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누가 실험도 했었죠

  • @user-rp2iy6dh5d
    @user-rp2iy6dh5d 개월 전 +4

    화물운영하시는 분들에게 선택받으려면 차량가격도 합리적으로 잘 나오면 좋겠네요
    포터는 충돌테스트 면제를 하고 무작정 짐을 옮기기위한 수단으로만 만들지 말고
    법이 강화된 만큼 이제는 충돌테스트,안전도도 잘 강화 해서 화물근로자의 안전도 지켜줬으면 합니다 누군가의 가족,가장이니까요
    😊그리고 중요한건 충전 인프라😊
    무작정 차만만들지 말고 충전 인프라를 잘 갖추고 빠른 충전을 하는 방법을 현기도 더 노력해주기를 바랍니다.

  • @minjune4097
    @minjune4097 개월 전 +7

    전기차는 보조로밖에 못사고 물량도 추첨해서 사서 힘들다. LPG기반으로 나오면 좋을텐데

  • @listmxm
    @listmxm 개월 전 +1

    겨울에 히터도 못틀겠네요 한번이라도 더뛰려면

  • @user-tj4cx9zf2u
    @user-tj4cx9zf2u 개월 전 +1

    차바닥의 경우는 요새 lpg 차량 나올때부터 옵션으로 해서 나옵니다.

  • @user-sp8ir4oj3r
    @user-sp8ir4oj3r 개월 전 +1

    정답~~~배터리는 운적석 아래에 2~3층으로 쌓아 올린 구조가 아닐까요?짐칸과 엔진이 없는 운적석과의 무게배분도 생각해서요ㅋ

  • @user-uf3tn1zg5k
    @user-uf3tn1zg5k 개월 전 +2

    리베로 폼 미쳐따이

  • @jjaga
    @jjaga 개월 전 +1

    19:10 여름에 시원이죠 !?

  • @jiho_life
    @jiho_life 개월 전 +6

    PBV는 기아가 방향성 잘 잡은거 같네요

  • @mclovemy
    @mclovemy 개월 전 +1

    울산에서 위장막 뼉다구차 봤는데 이건가 보네요

  • @user-hd5lg1lr1f
    @user-hd5lg1lr1f 개월 전 +2

    하여간 모카가 짱!

  • @NameNo-yc9kg
    @NameNo-yc9kg 개월 전 +7

    1) 바디와 적재함 부분의 단차가 심해서 풍절음이 어떨지요?
    2) 뒷바퀴가 너무 큰데 그렇다면 적재함 내부가 어떨지 궁금 합니다.
    3) 대기업 택배사들의 차량을 회사에서 구입해서 배차를 해주나요? 그렇지 않고 택배기사들이 구입하는 것 아닌가요? 아니면 경우에 따라 틀리나요?

    • @nf805
      @nf805 개월 전 +2

      전륜이라 낮음 1톤 발판쯤 높이가 차바닥 높이요

    • @user-lv6zp7lk3i
      @user-lv6zp7lk3i 개월 전

      3. 본인이 화물운송자 자격증을 따고, 사업자등록을 하고, 차량을 구매하셔야 됩니다.
      1톤 ~25톤 화물차 노란색 번호판은 몇몇 예외를 제외하면 거의 개인사업자에요. 다 사장님들...
      본인이 일 한 만큼 벌어가는거죠. 일하다 교통사고 나도 본인책임...

  • @dss905
    @dss905 개월 전

    뒤에 샤시는 다양한 모양, 기능으로 엄청 많이 나오겠네요.(장축 포함), 테트리스 잘~ 하면 레고처럼 소비자가 조합 선택?

  • @user-kr6gp5fs4f
    @user-kr6gp5fs4f 개월 전

    그러게 어떻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pv를 기다리고 있는데....st가 재대로 나오면 사볼만 하겠네요

  • @user-bn2bu4jg1e
    @user-bn2bu4jg1e 개월 전 +2

    어쨋던 전기차 좋은데...신속한 인프라확장이 중요할것같습니다.

  • @user-zo1xu5kl2c
    @user-zo1xu5kl2c 개월 전 +2

    이거슨 본좌의 캠핑카가 될지어다~

  • @geronimo_choi
    @geronimo_choi 개월 전 +10

    아파트 입구 1층에 택배스테이션이라고 만들어서 거기다가 택배놔둬야함.
    애들 위험하다 하고 매연나온다 하고 이래저래 불만으로 민원들어오고하니 어디 출입가능하겠나요 큰일이죠 지하에도 들어가려고 택배화물칸 낮은거 도입해야하고 작업 힘들고..어휴
    그냥 1층 택배보관소있는게 제일 낫겠네

  • @NikeRun23
    @NikeRun23 개월 전 +9

    충돌 안전도가 많이 올라갔으면 좋겠네요

  • @Bruce-yg8tp
    @Bruce-yg8tp 개월 전 +3

    안전법률은 예전부터 시행되었는데 포토 봉고는 몇십년째 외부 내부 변경된게 없이 팔고있는게 신기하네..차값만 변경.

  • @RerocherPAPA
    @RerocherPAPA 개월 전 +3

    리베로의 부활🎉

  • @user-ql2oe8tr7v
    @user-ql2oe8tr7v 개월 전 +3

    세계시장을 무대로 판매하기 때문에 적자는 안 날거 같구요. 캠핑카로도 판매하면 다용도로 사용가능해서 가성비 좋을 것 같아요. 심지어 모듈만 교체해서 주거용으로 사용 가능 하겠는데요. 일석삼조라 많이 팔릴거 같아요.

  • @HanKiMan82
    @HanKiMan82 개월 전 +2

    운전석 하부 부터 뒷바퀴 앞까지 프레임 하단으로 배터리 팩이 넓게 배치되는거 같습니다 갈비뼈 처럼 보이는 구조물이 배터리 보호 구조물로 보이네요

  • @SoCoolnvest
    @SoCoolnvest 개월 전 +1

    오 캠핑카로 만들자~!~!

  • @user-vd2pe5pg7r
    @user-vd2pe5pg7r 개월 전 +10

    포터, 봉고 트럭은 고속도로에서 사고만 나면 사망사고
    다마스, 라보도 안전성 때문에 단종된 것처럼 안전을 위해선 이전 단종된 리베로처럼 만드는게 좋지 않을까?

  • @user-qz4fk6bh1e
    @user-qz4fk6bh1e 개월 전 +10

    뭔가 잘못알고 있는 사실이 있으시네요 정정해주세요 택배차량은 대기업이 사는게 아니라 사업자낸 개인들이 사는겁니다 택배업하실때 차량 필요하다는건 왠만하면 다아는 일인데요...

  • @zomkim1412
    @zomkim1412 개월 전 +2

    상용전기차는 충전보다는 배터리 교체타입이 좋지 않을까요?

  • @kph665
    @kph665 4 일 전

    한용님 왼쪽 입술이 오른쪽에 비해 움직임이 좀 다른거 같은데 괜찮으세요?

  • @carmania1307
    @carmania1307 개월 전

    근데 포터후속이 아닌게 제추측으로따지자면 버스처럼 반은 프레임이고,캡부분은 모노코크입니다 (스타리아기반?)

  • @blackcow3379
    @blackcow3379 개월 전 +5

    테슬라 모델 Y RWD 브레이크 너프(조립불량)에 대해서 영상 만들어주세요. TKC에서는 한두분들이 아닌것같아요.

  • @alyciawang2892
    @alyciawang2892 개월 전 +1

    감사합니다

  • @tommylee6275
    @tommylee6275 개월 전 +1

    주철로 휠을 어떻게 만들어요.
    스틸휠 입니다.

  • @Lucas0505m
    @Lucas0505m 개월 전 +2

    대림 가리봉 개봉 이런곳은 지금 봉고나 포터도 쩔쩔매는 구간이있는데 ... 저차량들 들어오면 더더욱 쉽지않겠네요 ...

  • @user-uq5vx4eq7z
    @user-uq5vx4eq7z 개월 전 +3

    주철로 휠은 만들수 없어요...철제 휠...

  • @user-kor7788
    @user-kor7788 개월 전 +1

    오늘 경주에서 울산방향으로 이차량 테스트 카 주행 하고 있던데..

  • @leehw03
    @leehw03 개월 전 +1

    처음 부분에서는 별로였는데 중간정도 보니 괜찮은차네요
    근데 너무 작아보이는데 사진이 이상한건가요
    앞이 좀 길어서 운전하기 좀 불편 할것 같음
    충전 시간이 문제 인데

  • @pray4skylark
    @pray4skylark 개월 전 +1

    한진택배 충전사업할그면 다른 상용차들 충전 포트 공개해주면 좋을거같은데...?

  • @kimjw1223
    @kimjw1223 개월 전 +1

    st1 냉동탑 내부 전.폭.고 와 지하주차장 2.2미터 이내 출입 가능한지도 궁금합니다😊

  • @taehyunkim9628
    @taehyunkim9628 개월 전 +2

    이건 뭐 스타리아 3밴의 확장형 버전이라고 봐야 하나....

  • @user-pu9nn2es7g
    @user-pu9nn2es7g 15 일 전

    베터리 용량이 적더라도, 적어도 초고속충전이 가능한 인프라와 장비 탑재가 가장 중요하다고 봅니다. 포터랑 같은 베터리더라도, 15~20분중에 80%까지 충전이 된다?? 그러면 잠깐 밥먹거나 쉬는시간이라 생각하고 충전할수 있으니까 체감이 많이 달라질거 같아요

  • @nhh2774
    @nhh2774 개월 전

    르노 마스터 비슷한 스타일이네요.
    각 나라별 수준의 연료가 다르므로 전동.디젤.가솔린. 4륜 등등 나오지 않을까요.

  • @sanghoikim
    @sanghoikim 개월 전 +1

    4륜인가요?

  • @user-ds6tt5sy7w
    @user-ds6tt5sy7w 개월 전 +3

    스타리아 트럭1
    ST1

  • @user-pe3vi6ho9o
    @user-pe3vi6ho9o 개월 전 +1

    1전면부를 르노마스터처럼 짧고 스마트하게 할것
    2워크 쓰루
    3v2L
    4앞은 르노마스터처럼 짧게
    줄어든 길이를 적재함에 더할것
    4 충전은 최소 400은 되야함

  • @user-pz7ni8es7s
    @user-pz7ni8es7s 개월 전 +3

    저도 갬핑카 생각했어요

  • @user-vn9qk8hh5y
    @user-vn9qk8hh5y 개월 전

    저는 시골에서 농사짓는 용도로 화물차 안전성도 있고 좋네요~ 대신 화물칸이 렉스턴 스포츠처럼 옆문못따는형식말고 화물차 처럼 옆문 딸수있게 부탁합니다

  • @dhy8417
    @dhy8417 개월 전 +6

    택배차량 본인차량들인데.. 그 외에도 그냥 화물 업계 하나도 모르고 쓴 대본이네요

  • @TV-bh9ku
    @TV-bh9ku 24 일 전

    현대에서 업그레이드를 해주어야 합니다.

  • @user-jb7wm5xr3t
    @user-jb7wm5xr3t 개월 전

    겨울에 어찌되련지

  • @user-qz4fk6bh1e
    @user-qz4fk6bh1e 개월 전 +2

    포터ev가 실패하고 하시는데 제가 포터ev하이탑오너로써 만족감 상당히 좋습니다 장거리화물에는 별로겠지만 택배로는 리뷰하신차보다 훨씬 좋을거같아요..하이탑으로 1회전에 끝날거 적재함이 작아서 2회전 이상할게 뻔히 보이는데..과연 누가살까요..중국짭포터로 다넘어갈듯

  • @user-wo2rp3bl3z
    @user-wo2rp3bl3z 개월 전 +1

    미국 전기차 카누.. 플랫폼 영향 제대로 이용하네요

  • @user-hz1vv7hr2f
    @user-hz1vv7hr2f 개월 전 +64

    르노가 정말 바보같았음.. 홍보만 잘했으면 선점할수있던 시장을 거부함😂😂😂😂

    • @user-xz3wi7sr5e
      @user-xz3wi7sr5e 개월 전 +20

      진짜 마스터 그 오르내리기 편하고 짐도 더 실리는 차를 가져다가 수동으로만 내놓고는 홍보한번 제대로 안했을까

    • @user-qw9ny9ww7t
      @user-qw9ny9ww7t 개월 전 +12

      마스터 수동만 내놓은건 진짜 ;;

    • @357LoGo
      @357LoGo 개월 전 +3

      쉐보레도 마찬가지지만 본사에서 팔아봐야 수익이 얼마 안된다고 판단한듯
      본사 "거기까지 차보내고 부품 보내려면 수익을 150% 낼수있게 차값을 올려서 팔아라" , 한국지사 "그 가격에는 경쟁이 안된다"
      그럼 거기서 팔지마

    • @user-ux7nx4iw6o
      @user-ux7nx4iw6o 개월 전 +7

      바보가 아니라 현명한거 ㅋㅋㅋ 이거 팔아봤자 마진도 별로 안남아서 현대도 발빼고 싶은데 울며 겨자먹기로 하고있는 시장임

    • @ehLiebe
      @ehLiebe 개월 전 +2

      바보가 아님; 안남는 장사를 왜함?

  • @user-sr1rq7jh6y
    @user-sr1rq7jh6y 개월 전 +2

    봉고나 포터 일부 쏘면서 운전하는 분들 사고나면 정말 위험한 차라는 경각심좀 가져야 하는데

  • @user-unho
    @user-unho 개월 전 +1

    충전시간이 문제 아닌가요???

  • @boomhiri572
    @boomhiri572 개월 전 +2

    이럴거면 lcv랑 뭐가 다른건지…오히려 전고전장 선택폭만 좁아보이네요

  • @Esqueid
    @Esqueid 개월 전 +1

    포터를 완전히 대체할 거 같진 않고 기존 스타리아 개조나 포터 개조로 들어가던 특수상용차 시장에서 포터EV를 대체할 걸로 보입니다. 기존 포터의 현대 공식 탑차 냉동탑차 이런거 다 빼고 리프트게이트 차량만 남겨놓고 그 외 차량은 싹 다 ST1을 활용할 거 같네요..

  • @user-ly2pq7vp9o
    @user-ly2pq7vp9o 개월 전 +1

    어릴때 독일에서 학교를 다녔었습니다.
    비틀은 다~들...
    '엔테바겐(=오리자동차)'이라 불렀었고,
    승합차는 '불리~'라고 불렀었습니다.^^

  • @suzimabu740
    @suzimabu740 개월 전 +1

    수소전지 상용화는 아직 멀었나요? 수소전지화물차가 전기화물보다 효율이 좋다고 하던데

  • @wooramyu7481
    @wooramyu7481 개월 전 +1

    전기차의 핵심을 말했네...배터리가 차체강성을 유지하는데도 써야지...

  • @user-xn1sy9ne5h
    @user-xn1sy9ne5h 개월 전 +2

    겨울에 시원하고?

  • @ddolgudaddy
    @ddolgudaddy 개월 전 +2

    봉고 값 오르겠네요ㅋㅋ

  • @user-ug9wp3bj5z
    @user-ug9wp3bj5z 개월 전 +1

    "아니면 겨울에 시원~하고" -----> "아니면 여름에 시원하고" 가 아닌지요? 내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건가요?~~^^ 감사합니다.

  • @user-st4xi8jc4t
    @user-st4xi8jc4t 개월 전 +1

    이런차 진짜 기다렸음! ㅋ
    올해 출시될까요?

  • @IsaccNewten
    @IsaccNewten 개월 전 +1

    최신식이 좋고 다 떠나서 적재량이 문재가 됩니다 기존 4~500개 옮기던 분들이 저 차로 바꾼다? 2회전 해야 하고 시간 증가
    개인사업자로 개인이 구매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택배사가 책임지고 구매하고 물량도 적정 수준으로 제한 하지 않는 이상 못 고칠 듯 합니다.

  • @Hoon_Pak
    @Hoon_Pak 개월 전

    후륜 모터는 아니겠죠?

  • @UZUGROOVE
    @UZUGROOVE 개월 전 +1

    한전 직원이 예전에 전기차 충전에 대해 말한 것인데 지금이야 아파트에 전기차 충전기 많아봐야 10~20기니 문제가 없으나 전기차가 전체의 50퍼만 되도 송전제한량을 훌쩍 넘어 인프라 바꾸는데만 전국적으로 몇십조가 든다고 했습니다. 전기차의 장맛빛 전망보다는 전기차 시대로의 전환에 문제점이 뭐가 있는지 확실히 조사해서 대비해야합니다. 아무리봐도 상용차는 수소가 맞는것 같기도 하고요

    • @hrcustom
      @hrcustom 개월 전

      문제는 수소를 싸게 공급할 방법이 없여요. syn gas라고 화석연료 크래킹해서 수소 공급하는 방식이 어언 100년째 이어지고 있는데, 탄화수소 사슬 쪼개는 과정에서 대량의 이산화탄소가 발생하기 때문에 궁극적으로 탄소 효율면에서 화석연료랑 차별점이 없음. 다른 방법을 찾자니 수소의 참을 수 없는 가벼움 때문에 포집이 어렵고.

  • @user-fk1ed1jt7c
    @user-fk1ed1jt7c 개월 전

    영업용 전기차는 LPG 1톤으로 등록할수 있게해주면 휴게소 전기충전소 원할 하게돌아 갈듯

  • @Colors_MINJONG92
    @Colors_MINJONG92 개월 전 +1

    리베로의 익숙한 맛

  • @YT_NEON-sb9xs
    @YT_NEON-sb9xs 개월 전 +7

    STaria 1

  • @user-wt8ok3rr4o
    @user-wt8ok3rr4o 개월 전 +1

    특장차 업체돈도 내가먹어야한다(현대)
    좌우측 측면문은
    비용때문에 안해요
    몰라서 안하는게 아니예요

  • @user-yj9th8ve2t
    @user-yj9th8ve2t 24 일 전

    St1 높이 짐칸 높이가 160이면 일반 1톤탑차 윙바디 보다 작네요
    1톤 윙바디 높이는 180 좀 안되는 사이즈라서 서서 작업이 가능한데 160 사이즈면 숙이고 들어가야되네요 차량 용도에맞게 사이즈를 선택할수있음 참 좋겠네요

  • @user-gk6iw9lt1l
    @user-gk6iw9lt1l 개월 전 +2

    어차피 냉동탑차는 LPG밖에 없는거 아닌가. Lpg가격도 오르고 냉동기 가동하고 짐 가득적재하고 여름에 실내 에어컨 가동하먼 연비는 과연? 그리고 차체 프레임을보면 LPG통은 어디에 장착할건지

  • @user-pn2mr3lj5u
    @user-pn2mr3lj5u 개월 전 +1

    택배차는 거의 지입기사 개인사업자 이고 탑안높이가 하이탑180센치 되야 적재가편리합니다 160센치도 사실 허리 목아파요 무엇보다 왠만한 아파트 지상2.1미터제한
    포터봉고하이탑차 2.7미터 지하 충전못해요

  • @Ricky-hd8yr
    @Ricky-hd8yr 개월 전 +3

    상승탑 사용중인데 상승탑 튜닝 가능하거나 옵션잇으면 바로 삽니다 바람막이 설치가 애매해서 아쉬운데 그 부분까지 해소가 된다면 더 대박일듯요 이 모든거의 전제는 400km 간다는 전제가 깔려잇습니다 짐실엇더니 250도 안나온다 이러면 고민될듯요

    • @user-fh2nx1op7n
      @user-fh2nx1op7n 개월 전 +1

      400넘는지는 모르겠지만.. 300은 무조건 넘어요.

    • @Ricky-hd8yr
      @Ricky-hd8yr 개월 전 +1

      @@user-fh2nx1op7n 시승갓다오신분 사진 봣는데 183km에 80% 떠잇엇습니다. 세야랑 비슷하거나 세야보다 못한 수준.

  • @user-zp3bk2ng1t
    @user-zp3bk2ng1t 개월 전 +1

    택배만 그런게 아니라 한샘,리바트 같은 가구 배송,시공 차량도 개인사업자 차량입니다~~ 낮아지고 안전해지는건 좋은데 차가 너무 길어 지는건 아닌지 걱정이네요 ㅠㅠ

  • @user-rf5vp6so8k
    @user-rf5vp6so8k 개월 전

    저 같은 용달화물 장거리 운행 사림입니다 보통 하루 700~800km 운행 하는데 거래처 시간 못 맞춰요 큰일 나죠 납품업체 생산라인 스톱 될꺼요

  • @honshin23
    @honshin23 개월 전 +1

    배달차들 바빠죽겠는데 충전 시간 오래 걸리는 전기 트럭으로 언제 운송함....

  • @user-ho6jn1di3b
    @user-ho6jn1di3b 개월 전 +6

    19:07 겨울엔 안춥고 시원에서 너무 좋은건가요 ㅋㅋㅋㅋ

  • @357LoGo
    @357LoGo 개월 전 +2

    중국 전기차가 가만있을지..
    가격에 민감한게 상업 시장인데..전기차라 부품가져와서
    한국에서 생산하고 A/S도 정책은 어떨지 몰라도 정비는 어렵지도 않을텐데
    아차하면 점유률 주도에서 공존이 될수도...
    한국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차종의 30%를 중국회사를 본사로 ?

  • @ssezzi80
    @ssezzi80 개월 전 +1

    택배차 회사에서 사주는 회사가... 없다고 봐야죠 도색된 차량들 보고 이야기하신거 같은데 움직이는 광고판효과를 누리기 위해 도색하는 거지요

  • @tvgomisatv
    @tvgomisatv 개월 전

    드디어 20년만에 리베로가 부활 했습니다 짝짝!~

  • @pilkim2825
    @pilkim2825 개월 전 +1

    근데..택배차는 우핸들하면 안되나요.?? 우핸들이 더 편하실듯..ㅎ

  • @ygeehan399
    @ygeehan399 개월 전 +1

    싱글캡 픽업 형태로 만들어도 되지 않을까요?

  • @user-md6gb5ko9t
    @user-md6gb5ko9t 3 일 전

    화석연료로 전기를 만들어 충전해서 가는 전기차가 정말 친환경 차인가요? NCM배터리는 재활용이라도 된다는데 LFP는 그것도 안된다는데 전기차가 정말 지구를 살리는 수단인지 궁금해요.

  • @user-ux8cw7uq9c
    @user-ux8cw7uq9c 개월 전

    쿠팡이나 회사로돌리는 차지
    1톤 택배기사는 거의 개인사업자내고
    지입으로 자기차 가져오라는데요.. ㅎㅎ

  • @hapapa8288
    @hapapa8288 개월 전 +2

    포토,봉고 후속은 따로있음

    • @baramj6578
      @baramj6578 개월 전

      현대에서 포터 후속차량이라고 어제 공식 발표했어요.

    • @hapapa8288
      @hapapa8288 개월 전

      @@baramj6578 많이 말못하지만 따로있어요..저것만나온이유도 국토부승인안나서...

  • @user-vi8rk9on3l
    @user-vi8rk9on3l 개월 전 +1

    김한용 최고 잘한다~~~~~~♡

  • @user-qz4nn7tn5m
    @user-qz4nn7tn5m 개월 전

    요즘 입주하는 아파트에 살고있습니다
    포터 하이탑 택배차
    지하1층 까지는
    입차 가능하게 하고 있네요
    요즘 입주하는 자이 아파트
    지하1층 하이탑 입차 가능

  • @user-ic1nr8pc3m
    @user-ic1nr8pc3m 개월 전

    워크수르
    충전소 급속 충전
    V2L
    지하주차 가능
    캠카로 나온다면 👍

  • @NicoNicoMyCousin
    @NicoNicoMyCousin 개월 전 +3

    앞과 뒤가 나뉜 포터 형 차량이니, 대충 ' 解離 포터'라고 하면 어떨까 싶네요.

    • @tokyomania0730
      @tokyomania0730 개월 전

      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