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포니 전기차 45(NE) 곧 나온다…테슬라 잡을까? 이것이 현대의 미래! (Feat.정의선 이재용 부회장님)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6. 09.
  • 현대 포니 전기차(NE)가 곧 나옵니다! 아주 독특한 전기 CUV인데 이 차로 테슬라를 잡을 수 있을까요? 기아차에서도 완전 획기적인 전기차 CV가 나옵니다. 디자인 기아라는게 무슨 의미인지 이 차를 보면 알 수 있다고 합니다.
    현대차 코나EV 등 전기차 화재 문제도 있던데! 여러가지 문제들이 잘 해결 될까요?
    ---
    구독해주세요 : bit.ly/2NCioiE
    김한용 hy.kim@mocar.kr
  • 자동차

댓글 • 815

  • @MrVegasoul
    @MrVegasoul 3 년 전 +187

    코나 전기차의 5회에 걸친 화재는 원인을 잘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니로와 쏘울에서는 발생하지 않았죠. 미국에서 타이칸도 코나와 마찬가지로 LG의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작년 LG와 삼성은 ESS의 화재로 인하여 배터리 교체 비용으로 큰 손실을 입었죠.
    e-GMP의 공급사로 SK를 선정한 것은 실적에 따른 부분도 한 요소로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고강도 쎄라믹 분리막 적용의 장점이 발현되는 것으로 보입니다. 세계 분리막 점유율 1~2위를 다투는 기술력이 있기 때문이죠.
    전고체 전지는 이직 머나먼 기술이죠. 출력이 너무 낮기 때문에 고속 충전 및 가속 성능으로 경쟁하는 시대에 성능상으로 경쟁하기가 거의 불가능한 상태죠. 도요타가 많이 연구하고는 있으나 트램에 배터리를 많이 탑재해서 저속으로 달리는 수준입니다. 도요타 렉서스 전기차는 안쓰러운 수준에 머물고 있습니다.
    전기차 화재가 어느 정도 민감한 이슈인지는 가름하기 어려우나 엔진차 대비 화재 발생율이 1/10수준이라는 통계가 있군요. 그래도 충전하다가 집을 태우는 경우가 있어서 자동차 입장에서는 신경이 곤두설 수 밖에 없는 이슈이기는 합니다.
    현대기아차의 고전압 시스템은 발생하는 열이 절반으로 줄고 그에 따른 회생 제동 출력이 높고 충전 시간이 줄고 고속 주행 지속력이 생깁니다. 테슬라 모델 S가 출발할때는 튀어 나가다가 엔진차에 따라 잡히던 문제가 고전압으로 가면 해결됩니다. 타이칸의 주행 시험 결과에서 입증되었죠.
    회생 제동력도 모델S의 4배로 세팅되어 있습니다. 동일 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서 그러합니다.
    내년 NE가 나오면 모델3 및 모델 Y와 타이트하게 경쟁하는 모습이 펼쳐질 것입니다. G80은 모델S와 경합하게 될 것이구요.
    프로페시는 타이칸급으로 출시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기차 빅3에 이름을 올리지 않겠나 전망합니다.
    고전압 기술을 확보하기 위해 폭스바겐과 함께 리막에 투자한 것은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구요.
    내년은 테슬라 독주 시대에 막을 내리고 메이커 실력자들과 힌판승을 겨루는 멋진 해가 될 것입니다.
    포드도 고전압 세력에 가세한 것으로 뉴스가 나오는군요.

    • @kim4yqp
      @kim4yqp 3 년 전 +11

      험어 전문성!! 현대차 주식사야겠네요 ㅎ

    • @user-bz3ek2cl5f
      @user-bz3ek2cl5f 3 년 전 +1

      소프트웨어 적인면은 어떤가요?

    • @sws205ify
      @sws205ify 3 년 전 +1

      확실히 영상보면 1lap에선 스포츠카 가볍게따고 2lap때쳐지고 다시3lap때 이기던데 전압문제였구만

    • @Koyote0413
      @Koyote0413 3 년 전 +8

      테슬라 전기차가 고속에서 힘차게 더 밀고나가지 못하는건 변속기 문제가 더 크다고 봅니다. 테슬라 모델 S,X,3,Y는 단일 변속기 입니다. 이에 반해 포르쉐 타이칸은 2단 변속기 이구요. 당연히 고속에선 단일 변속기인 테슬라에 비해 고속에 맞는 기어비로 변속되는 차량이 더 빠를수밖에 없습니다.

    • @mike_junmin
      @mike_junmin 3 년 전 +6

      @@Koyote0413 포르쉐의 변속기는 오로지 효율만을 위해 달아둔 겁니다. 오히려 저속기어비로 모터를 고회전 시키는게 전기차는 더 유리하죠.

  • @Sirius_A804
    @Sirius_A804 3 년 전 +48

    12:53 깨알같은 장진택 기자님 등장 ㅋ

  • @navyblue3116
    @navyblue3116 3 년 전 +25

    ㅋㅋㅋ 기자님 대박. 포니차를 그냥 내놔.. ㅋㅋ 정말 그게 이뻐보여요. 레트로가 유행이라 그런지^
    영상 보려고 들어온 것도
    포니가 전기차로? 의 궁금증이 큰 것 같아요.
    기능적인 선택지도 그렇고 디자인적인 선택지도 다양했으면 좋겠네요.
    잘 보았습니다.^

  • @user-jc5tt2qn6c
    @user-jc5tt2qn6c 3 년 전 +6

    I40처럼 웨건으로 나올지도 모르겠네요

  • @my_name_is_gonan
    @my_name_is_gonan 3 년 전 +21

    제일 기대하는 전기차에요!

  • @inforneer
    @inforneer 3 년 전 +3

    오늘 방송 내용 너무 좋았습니다~ 감사합니다~^^

  • @bluu93
    @bluu93 3 년 전

    바이톤의 m-바이트 추후 녹화일정 있으신지요? 경쟁모델이 될듯한데
    스케이트보드 플랫폼?도 동일하고..
    궁금하네요!!

  • @user-tp9lg7xl8t
    @user-tp9lg7xl8t 3 년 전 +1

    이영상은 3년안에 현대차가 제일 좋아하는 영상이 될듯해요 김한용기자님 대박길 꽃길 ㅎㅎ

  • @jinorjin1
    @jinorjin1 3 년 전

    영상 잘보고있어요
    궁금한게있는데요 전기 픽업 트럭은 언제쯤 나올까요

  • @jacdigi135
    @jacdigi135 3 년 전 +1

    항상 응원합니다. ~~^^ 최고의 자동차 채널중 하나!

  • @LeeYoungwoo
    @LeeYoungwoo 3 년 전

    45ev 를 현대형 니로ev라고 생각하면 될까요?좀 비슷할 것 같기두요..?

  • @nr5005
    @nr5005 3 년 전 +22

    어렸을 때 우리 아버지 첫차도 포니였는데 ㅎㅎ 겨울에 시동 안 걸리면 차 뒤에서 밀고 막 그랬는데 ㅎㅎ

    • @user-tj2gx9lc2e
      @user-tj2gx9lc2e 3 년 전 +1

      ㅋ ㅋ 저도 포니 많이 밀어봄 ㅋ ㅋ 추억이네요 ㅎ

    • @user-mk1pq8ne9x
      @user-mk1pq8ne9x 3 년 전 +1

      ㅋㅋㅋ

    • @18Vl9I3i9
      @18Vl9I3i9 3 년 전 +1

      그 시절에는 휴가한번가는게 정말 큰 행사였는데말이죠 카세트로 믹스테이프 만드는것부터해서 지도로 동선 빨간줄 표시해놓기 등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가도 도랑에 빠진다던지 시동이안걸린다던지 그런문제 항상있었어요 ㅋㅋ

    • @user-rz8hh8jn1k
      @user-rz8hh8jn1k 3 년 전

      오메 아저씨 몇살이에요?

    • @rafasadal8532
      @rafasadal8532 3 년 전

      엔진밑에 연탄가져와서 녹이기도 했음ㅋ

  • @user-ql8ei1xw8t
    @user-ql8ei1xw8t 3 년 전

    제네시스도 불나는데 전기차 몇대 불난거 전체 운행중 화제난거 통계하면 더 알기 쉬울거 같아요.
    그리고 전기차 배터리 공냉식으로 할수 없을까요?
    효율이 떨어져서 공냉식을 안쓴걸까요?

  • @user-hs4eg5pv3p
    @user-hs4eg5pv3p 3 년 전 +1

    밧데리 교체를 해야한다면 교체비가 얼마나 들까요?

  • @i2nu
    @i2nu 3 년 전

    처음 보는 채널인데 참 듣기가 편하당...
    편집도 재미있는거 같아요

  • @dailylife67
    @dailylife67 3 년 전 +2

    CV EV, NE EV 둘다 넘 기대되네요 :)

  • @user-ix1zl4hp7b
    @user-ix1zl4hp7b 3 년 전

    기존에 운행중인 내연기관차
    가 배출가스 오버해도 계속
    운행 할수있나요

  • @user-ub2-1971
    @user-ub2-1971 3 년 전 +1

    픽업도 나오 나요?

  • @jameskim6845
    @jameskim6845 3 년 전

    포니 전기차 옆모습을 보니 보니 라인이 있네요.. 특히 뒷라인.. 제 첫차가 포니2라 그런가 눈에 익어요..

  • @user-jp3ht5mu6s
    @user-jp3ht5mu6s 3 년 전 +2

    포니픽업 ㅠㅠ드림카였는데...제발 재해석 말고 비슷하게 내주세요

  • @user-yy4bm5ly2r
    @user-yy4bm5ly2r 3 년 전

    자율주행 레벨은 어떤가요>

  • @user-uh8zf1zq8f
    @user-uh8zf1zq8f 3 년 전

    침수? 장마철에 전기차 다ㅡ불나는건가요?

  • @user-tu5yr2cb4z
    @user-tu5yr2cb4z 3 년 전

    근데 충전소는 어떻게 할건지 정말 궁금하네요,, 현대에서 투자를 할건지 정부에서 할건지 지금처럼 시에 걍 맡길건지

  • @user-id2vh7yx5q
    @user-id2vh7yx5q 3 년 전

    쏘나타 N라인 CN7 N라인 언제쯤 출시 예정인가요 제보좀 주세요 주위에 많은분 궁굼해 합니다

  • @kimyh0207
    @kimyh0207 3 년 전 +6

    전기차는 진짜 충전인프라가..ㅠㅠ 일단 마일드 하이브리드부터 잘 나오는게 맞는거 같습니다. 다만 결국 내수시장은 현대가 더 적극적으로 뛰어들면 뛰어들수록 충전 인프라는 더 많아지겠죠..

    • @user-iz2jc7xx4o
      @user-iz2jc7xx4o 3 년 전

      하이브리드는 지금 버려야 됩니다. 토요타, 혼다등 하이브리드 강자인 브랜드가 전기차 시장쪽에선 저물고 있으니 현대는 전기차를 미는게 훨씬 유리하죠

  • @user-yv9fl4yi1n
    @user-yv9fl4yi1n 3 년 전 +9

    요즘 경제방송 듣는 편인데.. 현대차는 전기차 분야에서 기대되네요. 기존 유명 고가 브랜드 업체가 가진 기득권을 뒤집을 수 있는 기회라 봅니다. 전기차 중에서 테슬라가 고가 브랜드에 들어가고 현기차는 대중적 브랜드에 들어가면 점유율을 높일 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벤츠나 BMW 등은 지금의 내연기관을 쉽게 포기 못할겁니다.

  • @hoon2tube
    @hoon2tube 3 년 전 +4

    NE나오면
    2인용 밴. 픽업도 나왔으면 좋겠다
    그럼 진정한 포니의 부활이 될지도
    28종에 혹시 들어있지는 않을까ㅋㅋㅋ

  • @CHANCAR
    @CHANCAR 3 년 전 +3

    휠이 예쁘네요

    • @user-ny1hu8vo4e
      @user-ny1hu8vo4e 3 년 전 +1

      쏘나타 하이브리드와 닮은것 같네요;;;

  • @user-ue8qh4oi1h
    @user-ue8qh4oi1h 3 년 전

    우리 아버지의 첫 차가 포니 1 이었기에 45ev 에 남다른 향수를 느끼는데 모비스에서 개발중인 인휠모터가 적용될까요?

    • @rktmfm
      @rktmfm 3 년 전

      인휠모터 자체가 자동차의 가혹한 환경에서는 기술적으로 불가능한 부분이 많아서 개발은 하고 있지만 적용은 오랜시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 @user-er4sx8re9f
    @user-er4sx8re9f 3 년 전

    4륜으로도 나오나요

  • @vickr86
    @vickr86 3 년 전

    모델3 휠베이스는 그렌저급인데 실제 거주성은 아반떼보다 조금 나은정도 아닌가요? 제원상의 휠베이스만 보고 스타필드에서 실제 본뒤에 많이 실망했습니다.

  • @Lavadock
    @Lavadock 3 년 전

    휠인모터가 언제쯤 들어갈지 제일 궁금하네요. 차의 구조를 결정적으로 바꿀..배터리와 자율주행은 시간이 가는 만큼 좋아질거 같구요...

  • @junhyunbaek
    @junhyunbaek 3 년 전 +1

    머스탱ev도 소식 전해주세요!!

  • @user-ry2hj7yj1n
    @user-ry2hj7yj1n 3 년 전

    자율주행은 어떤지? 그게 더 중요할 것 같은데..

  • @yoshi9553
    @yoshi9553 3 년 전

    리막기술 적용되는게 이건가요?

  • @user-sz6jb8iw4p
    @user-sz6jb8iw4p 3 년 전

    컨셉트카 그대로 양산 못하나요?

  • @BBUGGU333
    @BBUGGU333 3 년 전

    쉽고 간결하고 정확한 설명
    거기에 약간의 역사와 경제, 재미까지 있는 영상 ^,.^b

  • @user-lo7ji9bc9l
    @user-lo7ji9bc9l 3 년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 @user-rl5cv6mx3n
      @user-rl5cv6mx3n 3 년 전

      7666일 첫 66일 666일 여자 7아이 7표 ㅛ 8ㅕ⁸우리

  • @tigerant
    @tigerant 3 년 전 +69

    그 옛날 시절~~ 미국에 포니 엄청 싸게 수출했던 정신을 이어 받아, 가성비의 좋은 가격으로 테슬라랑 맞붙을 만한 물건이 나왔으면 좋겠네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3 년 전 +21

      맞아요. 그때 포니라는 이름은 미국에서 쓸 수 없었고. 우리나라에서 포니엑셀이라고 불리던 차를 엑셀이라고 수출했더라구요

    • @user-xr4xw4mn8h
      @user-xr4xw4mn8h 3 년 전 +4

      이미 전기차 기술력은 테슬라가 넘사임 ㅋㅎ

    • @user-wu1gc2ks1u
      @user-wu1gc2ks1u 3 년 전 +17

      @@user-xr4xw4mn8h 이런면에선 좀 진보적으로 봐주면 안되니...기술세계는 아무도 모르는거야..
      세상엔 넘사라고 불릴만한게 없어
      다 금방금방 혁신을 일궈내지..

    • @user-xr4xw4mn8h
      @user-xr4xw4mn8h 3 년 전 +4

      @@user-wu1gc2ks1u 아직까지는 그렇다는거임
      지금의 모터, 배터리기술은 한계가 있음
      모터 출력을 올리려면 크기를 늘려야하고, 리튬전지 특성상 배터리가 아무리 좋아도 몇년있으면 수명이 줄기 때문에 모터, 배터리 방식을 완전히 바꾸지 않는한 현대가 테슬라를 넘긴 힘들거라 생각함 ㅇㅇ

    • @user-iq8hw9bp1v
      @user-iq8hw9bp1v 3 년 전 +15

      기술이 넘사라는건 없는듯 누가 얼마나 더 투자를 하고 연구를 하냐에 따라 기술력이 좌우 된다고 생각함. 기술력에 넘사라는게 있다면 우리나라는 조선업 1위, 반도체 1위 등을 이뤄낼수 없었겠죠. 이제 우리나라도 자동차 1위를 했으면 좋겠습니다.

  • @user-iz2jc7xx4o
    @user-iz2jc7xx4o 3 년 전

    지금까지 전기차 시장에 관심이 없었는데 점점 흥미로워 지네요 ㅎㅎ

    • @user-xr4xw4mn8h
      @user-xr4xw4mn8h 3 년 전

      보조금나오면 3~4천쯤??
      5천이면 저거 살 이유가 없쥬 그돈이면 모델3인데

  • @user-vj1ok7pn8q
    @user-vj1ok7pn8q 3 년 전

    '현대차가 실어한다'에서 신용이 확~ 올라가서 구독했습니다. 앞으로도 굽히지 않고 지금까지 왔던 길 계속 쭉~ 이어가길 바라며 구독하겠습니다.

  • @heets6917
    @heets6917 3 년 전

    테슬라 모델 Y 고민만 해보는데 내년에 과연 시장이 어찌 변할런지 엄청 기대 되네요~

  • @user-xr8ej7wv8i
    @user-xr8ej7wv8i 3 년 전

    보험 처리나 보상은 받을 수 있나요? 원인에 따라 다르겠지만...ㅜ

  • @user-gp8kz3lx9f
    @user-gp8kz3lx9f 3 년 전 +1

    선생님👍👍👍

  • @popopo741
    @popopo741 3 년 전

    불이 날 경우엔 차에 대한 보상은 없는 건가요?

  • @user-mh2mm8yy6t
    @user-mh2mm8yy6t 3 년 전

    고생하셨습니다
    건강하세요

  • @taiinpark
    @taiinpark 3 년 전

    국산 전기차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안전상 또는 결함등의 문제예상으로 구매는 3~5년정도 후 구매예상하고 준비중입니다. 국산 전기차 전기차 기대합니다. 화이팅!!!

  • @Parangme
    @Parangme 3 년 전

    전고체 베터리는 같은 용량 대비 무게가 좀 가벼울까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3 년 전 +1

      맞습니다 무게 용량 안정성 모두 더 우수합니다

  • @user-xg6zd3ks8g
    @user-xg6zd3ks8g 3 년 전

    그럼 전기차는 침수되면 괜찮은 건가요?몹시 궁금한데 폐차 해야 되겠죠

  • @user-hd4jn2ul1w
    @user-hd4jn2ul1w 3 년 전 +2

    옆모습 스토닉 느낌 나는것 같아요 ㅎㅎ

  • @moringa1941
    @moringa1941 3 년 전 +22

    4:22 이래서 모카 본다.

    • @user-wu1gc2ks1u
      @user-wu1gc2ks1u 3 년 전 +2

      이런분이 정치관련 기사를 쓰면
      빨갱이 토착왜구 온갖소리를 다듣지요
      실제로 그런소리 들으셨던거 같던데..

    • @user-eb6uc3mo7v
      @user-eb6uc3mo7v 3 년 전 +2

      흑백논리, 정치병에 빠진 사람들 비위 맞출 필요 없음. 마이웨이

  • @1212asqwe
    @1212asqwe 3 년 전 +2

    지나가던 모3 오너인데 배터리는 그냥 많을수록 좋아요; 쓰지도 않을걸 계속 가지고 다니는건 비효율적이다 라고 말씀하셨는데 반대로 말하면 완충 횟수 자체가 줄어드는 이점도 있죠. 400km급 5번 충전할때 500km급은 4번만 하면 되니까요. 보통 완속 완충 물려 쓰는 분들은 적게는 80퍼고 많게는 100퍼 완충 하는 분들도 많으실텐데 80퍼건 100퍼건 배터리 총량이 크면 당연히 충전 횟수의 번거로움은 줄어드는 겁니다. 저는 모델3에서 가격이 퍼포먼스 비슷한 롱롱레인지 버전 나왔음 그거 샀을거에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3 년 전 +1

      배터리는 커지면 무거워지니까요. 쓰지 않는 배터리 싣고다니면 전비만 떨어지지요. 그래서 매일 충전한다는걸 기준으로 삼고 롱롱레인지를 안만드는거예요.

    • @1212asqwe
      @1212asqwe 3 년 전

      @@mocar_official 네 그 정도는 저도 알고 본문에도 적어놨었습니다. 다만 제가 드리고 싶었던말은 배터리 체적 및 용량과 가용거리 비율을 볼때 후자 부분에서 유리한게 있다고 생각하거든요. 멀리 갈것도 없이 테슬라내에서도 모3의 경우 스탠플, 롱레인지 / 모델s 90 100 차이가 나죠. 단순히 배터리 용량만이 아닌 여러 변화로 인한 효율 개선도 있겠지만 실질적으로 가장 영향이 큰게 배터리 용량 증가임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 같구요.

  • @user-dh1op4er1p
    @user-dh1op4er1p 3 년 전 +1

    흑연 배터리 만들면되지않나요??

  • @user-vt7fe6vg7v
    @user-vt7fe6vg7v 3 년 전

    그럼 프렁크 기대 할 수 있는건가

  • @a-tomos551
    @a-tomos551 3 년 전

    배터리 무거우니까 평소에 패터리팩 절반 집에 두고 다니면 안되나요?

  • @user-Estrella-O.N.C.A

    12:50 이때 한용형 엄청 젊은거 같은데?? 그사이 무슨일이 있었던거야 형....ㅠㅠ

  • @ironman2045
    @ironman2045 3 년 전

    충전할때가 아직없는데ㅜ 사고싶네요. 아파트에선 안된다네요

  • @kki-yooooo-ot
    @kki-yooooo-ot 3 년 전

    220볼트충전변환잭으로 집에서도 충전가능하게하면 좋을텐데...

  • @kintaro38
    @kintaro38 3 년 전

    프로페시를 제네시스가 아닌 현대 브랜드로 출시한다는것은 그만큼 가격 접근성이 좋다는 뜻이겠죠? 얼마정도 예상하시나요?

  • @oksklsk
    @oksklsk 3 년 전

    차대는 두고 위에부분만 바꾸는 옵션도 나올수 있지 않을까요 ㅎㅎㅎ

  • @user-pc4eu8ex9s
    @user-pc4eu8ex9s 3 년 전

    저도 여전에 젊었을때 불난적 있어요 예전에 소나타2가 불나서 폐차했었어요

  • @user-jo2uq9rm2x
    @user-jo2uq9rm2x 3 년 전

    저랑 딱 같은생각이시네요~^^ NE디자인이 예쁜건가? 라고 생각하고있었습니다

  • @user-rq7qe8wu6y
    @user-rq7qe8wu6y 3 년 전 +2

    큰소리치던 기존 내연기관 메이커들 막상 내놓는거보면 테슬라에 비해 강점을 찾기 어렵던데.. 근데 이제 가격마저 비슷하면..???

  • @yoshi9553
    @yoshi9553 3 년 전

    포니 전기차도 소울, 코나 플랫폼인가요? 리막이랑 개발하는 플랫폼 소식이 궁금하네요

  • @user-id9of4vw6p
    @user-id9of4vw6p 3 년 전

    7월에 3단계 자율주행차 판매가 허용된다고 하는데 관련된 것 취재 부탁드려요~ 7월 이후에는 테슬라 탈 때 핸들 안잡아도 되나요?

    • @user-qj2ji1dc1i
      @user-qj2ji1dc1i 3 년 전

      손 놓는건 5단계아닌가요? 테슬라도 손 놓고 타는건 위험한 행동인데 테슬라가 마케팅을 어떻게 하는지 자율주행이 가장 앞선다는식으로 인식이 퍼졌네요. 라이다도 안 넣는 차량이라 제가 보기에는 불완전한 형태로 보입니다.

  • @jinnytv1059
    @jinnytv1059 3 년 전

    좋은정보 감사합니다 ~원래 올 연말에 테슬라 3 사려고했는데 이렇게 많은 모델들이 줄줄이~ 내년까지 기다리는게 낫겠군요?

  • @user-wc6gu2tm5q
    @user-wc6gu2tm5q 3 년 전

    전기차효율은 베트리를 니모콘 건전지처럼 바꾸면 되지않나요 휴게소 마다 자동식 전기베트리 바꾸는장치를 마련해서 전용 어플연결해서 하번가는데 얼마 이렇게 하시면 될듯합니다 물론 수동충전도 유지하면서 ~~

  • @ScottJHCho
    @ScottJHCho 3 년 전

    이런 기사를 보면 지금은 당장 필요한게 아니면 테슬라나 내연차를 살 때가 아니네요.. 잘 보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user-pe9jz5ez8p
    @user-pe9jz5ez8p 3 년 전

    충전 인프라 생각하면 시기상조죠 ㅎ, 잘가다 휴게소 충전 30분도 걸리는 부분인데, 충전대기순번 13번 ㅠ 현타 제대로 올거같아요.

  • @user-il4lo5mt6l
    @user-il4lo5mt6l 3 년 전

    플랫폼을 기반으로 차량들이 나오기 시작하면 가격이 슬슬 내려가겠군요.
    일단 5년간 돈을 모아보고 그때 차량들 봐서 결정해야겠네요

  • @bangbang-if3ey
    @bangbang-if3ey 3 년 전 +31

    모카에서 전에 소개해준 하바니로를 보면 니로 후속이 더 기대됩니다. 45보다 더 예쁠것 같습니다.

  • @user-dh1op4er1p
    @user-dh1op4er1p 3 년 전

    스포티지 급인가요??

  • @KwonGiBum
    @KwonGiBum 3 년 전

    주행 거리는 길면 길수록 좋습니다. 물론 밧데리 무게를 떠난다면 말입니다. 위 앞 글을 보다보면 자동차는 400km로 기준을 잡을 수 있기에 글 써 봄니다.

  • @user-wk6kj8kr5d
    @user-wk6kj8kr5d 3 년 전 +1

    현대 전기차 인휠모터 쓴다고 공식발표했는데 정말 기대됩니다

  • @user-zp9ku6je8x
    @user-zp9ku6je8x 3 년 전 +1

    현대가 45ev 면
    기아차는 뭘루 출시할까요?
    출시 시일은 언제쯤 일까요?

  • @akshfheiwjajq
    @akshfheiwjajq 3 년 전 +3

    현기차 진짜 기대된다♡

  • @1TechView
    @1TechView 3 년 전

    진짜로 포니 픽업 스타일로 그냥 나오면 좋겠는데 말이죠. ㅋ
    전에 유럽 갔을 때 보니까 기존의 클래식카를 가지고 내부만 전기차로 바꿔주는 개조 서비스(?)도 있는 것 같던데요....

  • @woorowooro2470
    @woorowooro2470 3 년 전

    기자님 전기차 언제 만들거에요 ?

  • @junh3185
    @junh3185 3 년 전

    현대가 과연 테슬라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같은 방식을 적용할 수 있을까..
    운전자의 데이터를 이용한 빅데이터를 활용할 수 있을까..

  • @user-wl1ox4ql5c
    @user-wl1ox4ql5c 3 년 전

    니로EV 6개월정도 타고있는데 전비가 12~14정도나왔어요 근데 NE는 전비가 어떻게 나올지 매우매우궁금하네요ㅎ 2세대 니로EV는 디자인 이쁘겠죠?..ㅠ 니로 많은사람들에게 사랑받길..ㅎ

    • @user-gp6fr7mk9f
      @user-gp6fr7mk9f 3 년 전

      전비가뭐에요?

    • @user-wl1ox4ql5c
      @user-wl1ox4ql5c 3 년 전 +2

      @@user-gp6fr7mk9f 내연기관들은 연비라고 부르죠? 전기차들은 전비라고 불러요ㅎㅎ

  • @jihyuk69
    @jihyuk69 3 년 전 +2

    이름이 친근하네요 포니

  • @kki-yooooo-ot
    @kki-yooooo-ot 3 년 전

    불을부러서 더불이커지는경우엔 co2소화기를뿌리면 진압이가능한데 소방관분들이 전기차배터리인줄모르고그먕차에화재난줄알고계속 물을뿌리셧나봐요

  • @jacklee8401
    @jacklee8401 3 년 전

    물은 언제든지 온도나 상황에 따라서 자연스례 민들어질수 있습니다..
    리튬이온 밧데리가 얼마나 위험한지 인지를 하지못한다면 ... 심각하다보여지네요 ~

  • @user-yx3gh6xc7d
    @user-yx3gh6xc7d 3 년 전

    행심이 뭔가요?

  • @sungdugko3210
    @sungdugko3210 3 년 전

    이번에는 화재가 발생하지 않을까요? NE로 차를 바꾸고 싶기는 한데... 걱정이 되네요

  • @oship_e
    @oship_e 3 년 전

    기마뇽님 가격은여?

  • @eunc628
    @eunc628 3 년 전 +2

    4:33 형 슈카형 너무 자주 보는거 아니야?ㅋㅋㅋㅋㅋㅋ예 현대차 알려뷰~ 삼성 알려뷰~

  • @user-kc9zb6pt3v
    @user-kc9zb6pt3v 3 년 전 +14

    킹리적 갓심ㅋㅋㅋㅋㅋㅋㅋ

    • @7HhH77I
      @7HhH77I 3 년 전

      합리적 의심이라 하셔도 멋있는데
      젊어보이시고 20대 같고 멋있네요ㅎㅎ

  • @mycarloan
    @mycarloan 3 년 전 +2

    ㅋㅋㅋㅋ ne나와도 기자님은 싸이버트럭타실꺼죠?^^ 계약하셨으면서~ ㅋㅋ
    잘봤습니다 내년 전기차시장이 기대되네요~^^

    • @user-qy1nl5rk9s
      @user-qy1nl5rk9s 3 년 전

      싸트가 진리죠 ㅎㅎ

    • @user-ki6jt4kj7i
      @user-ki6jt4kj7i 3 년 전

      간단한진리죠 리뷰어들은 이러니저러니해도 테슬라타고 아이폰쓰고

  • @yarn75
    @yarn75 3 년 전

    음극제 흑연이 안정적이지만 실리콘과 합성해서 사용하면 배터리 효율이 높아지지만은 대신 충전식에 화재 원인이라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배터리에 음극재 흑연인지 실리콘이 들어간것인지 비밀이라고 합니다.
    고속충전시에 화재의 원인중에 한가지 원인일수도 있다고 합니다.

  • @user-tr3qt4sr7i
    @user-tr3qt4sr7i 3 년 전

    자율주행이 어느정도 되느냐가 관건인 것 같아요.

  • @shih7673
    @shih7673 3 년 전

    애증이 있어야 단점도 지적하는거죠 화이팅

  • @YS-zo3tf
    @YS-zo3tf 3 년 전 +33

    정의선 부회장이 덤덤하게 "아 그거 들여와야죠" 하는거 왜이렇게 멋있냐..
    일반인들이 "이런건 우리나라에 언제쯤 들어오냐.."하는거랑 대비된다.

  • @00XXXXXX00
    @00XXXXXX00 3 년 전

    다른건 몰라도 45컨셉카 만큼은 참신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나 품질부분에서는 특별히 신경써줘야 되지않나 싶습니다.

  • @user-uy1fy5gw8v
    @user-uy1fy5gw8v 3 년 전

    요즘 저희가 제작하는 설비와 지그가 NE 차종이다보니 반갑네요 이 소식 ㅎㅎ

  • @qj7188
    @qj7188 3 년 전

    NE1 내년 2월 출시 예정이예요
    사이드미러 없앤 디자인으로 나옵니다
    그리고 자율주행은 기대해도 괜찮을겁니다
    요즘은 K9 자율주행관련 테스트 시행중인데 괜찮습니다

  • @100t_
    @100t_ 3 년 전

    현대차가 내년 2021년 포니라는 이름으로 전기차의 포문을 열겠다는 심산이구요
    그리고 차량 바퀴가 앞쪽과 뒷쪽에 최대한 붙여서 각각 장착되어진 이유는
    대용량 배터리를 차량 하부 센터에 안정적으로 배치하기 위해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footstep002
    @footstep002 3 년 전

    예전에 핸드폰 배터리 불났을 때는 중국산 충전기로 충전해서 그렇다고 하면서 변명이라도 업체에서 할 수 있었지만 전기차는 그런식의 변명도 들이대기 힘든터라...결국 이것도 전기차에서의 급발진 같은 존재가 되어버리는 것이 아닐지... 보다 본격적으로 전기차가 더 보급되기 전에 전기차 제조업체와 배터리 업체등이 이 문제 해결을 위해 협력에 나설필요가 있지 않나 싶습니다. 가만보면 한 업체만의 문제로 끝날 것 같진 않은데 말이죠.
    그나저나 현대가 삼성하고 합심한다는 얘기는 들리지만 lg하고도 배터리 공장합작으로 짓는다는 얘기도 이전에 나왔으니 아마도 당장 현대에서 필요한 배터리 수요는 주로 lg에서 충당하고 전고체 배터리와 같은 미래형 배터리의 경우는 삼성과 협력해서 준비한다는 식이 아닐까 싶네요.

  • @Musai486
    @Musai486 3 년 전

    편집자님 중간 중간 김한용의모카 로고 나올때마다
    전화오는줄 편집을 신경 거슬리게 하셨내요

  • @user-tl9iy7po5q
    @user-tl9iy7po5q 3 년 전

    방심하다 영상 마지막에 빵터졌네요. 포니가 싸이버트럭의 시조할아버지라는 말 넘 웃겨요 ㅎㅎ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