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렌토 하이브리드 출고, 직접 휠얼라인먼트 봤더니! 이럴수가?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0. 05. 02.
  • 제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휠얼라인먼트, 휠밸런스를 살펴봤습니다. 헌터라는 브랜드의 얼라인먼트 기계인데 정말 쉬워졌네요. 직접 하니까 더 애정이 깊어지는 것 같아요.
    다만 휠얼라인먼트는 법규상 자가정비로 할 수 있는게 아니기 때문에, 제가 작업한 것을 옆에 계신 정비사께서 다시 살펴봐주셨습니다.
    이번에는 살짝 살펴봤구요. 다음번 영상에서 더 구체적으로 얼라인먼트를 살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구독해주세요 : bit.ly/2NCioiE
    김한용 hy.kim@mocar.kr
  • 자동차

댓글 • 202

  • @nsc8018
    @nsc8018 4 년 전 +40

    97년 7월 부터 얼라이먼트를 봐왔습니다
    뒤축은 심하게 안틀어졌으면 안건드는게 좋아요
    턴테이블 이라고하는 부품이 리프트 위에 올려져있는데 그위에 바퀴가 올라앉아서 얼라이먼트 조정 시 유동적으로 움직일수 있게 해줘요
    마치 맨바닥에서 노파워차 핸들돌리면 돌리기 힘든데 빙판에서 돌리면 잘돌아가듯이요.
    턴테이블이 앞쪽은 매우 부드러워요. 영상에서 얼라이먼트 보정할때 차를 앞뒤로 움직이고 핸들을 좌우로 꺾는데 이때 잘꺾이기 위함과 뒤보단 앞이 더 정교하게 봐져야 함 때문에요.
    이에반해 뒤쪽 턴테이블은 그다지 정교하지 못해요.
    앞 턴테이블은 작은 원에 바퀴가 딱 올라가게 되있는 기준이 되는 반면에 뒤 턴테이블은 많은종류의 차량을 측정할 수 있게 길다란 판 형태거든요 대부분.
    작은 판을 돌리는 앞에비해 매우 큰 판을 돌리는 뒤는 보정된 얼라이먼트 값이 제대로 들어가지 않아요.
    그때문에 틀어짐이 심하지 않는 이상은 멀티링크 차량이라도 놔두는게 좋습니다.
    편마모가 생길 정도면 많이 틀어진거니 봐줘야 하겠죠?^^
    또 하나의 이유는 딱 정확하게 맞춰도 오히려 차가 틀어진다, 이상하다고들 그러시는 분들이 많아요
    단기간에 얼라이먼트값이 틀어진경우는 운전자가 틀어진 값이 불편한데 오랜기간 서서히 틀어지면 운전자는 그에 익숙해져 버려서 오히려 제로값이 이상하다고 느끼시더라고요.
    이 때문에 후륜값의 조정이 불가피 한 경우는 꼭 설명 드립니다.
    헤스본, 헌터, 호프만 사용하다 지금은 헌터만 2대 쓰고 있습니다
    물론 상수동 본사에 가서 교육도 받았고요.
    기계도 기계지만 제일 중요한건 작업자의 데이터와 숙련도!!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3

      맞아요. 운전자가 직접 차에 올라가 센터를 맞추게끔 하시는 작업자도 본 적 있습니다. 일선에서 고생 많으십니다! ^^

    • @user-iu2to3wd9n
      @user-iu2to3wd9n 3 년 전

  • @Create_1041
    @Create_1041 4 년 전 +2

    직접 작업하시는 모습에서 차에대한 애정이 느껴지네요 ㅎㅎ 영상 잘 보고 가요~

  • @hyun8316
    @hyun8316 4 년 전 +6

    아침부터 부지런히 영상을....
    휠밸런스 잡는건 처음 보네요

  • @user-hd3hk9zy5x
    @user-hd3hk9zy5x 4 년 전 +1

    이번편 진짜 차알못인 저에게는 좋은정보였네요 잘보고 갑니다 굿

  • @blue.k2229
    @blue.k2229 4 년 전 +2

    알찬 콘텐츠 알.아야 탄.다!
    역시 중요한 하체! 그리고 장비빨! 헌터 외우고 갑니다~ㅎㅎ

  • @wantrest99
    @wantrest99 4 년 전 +16

    "자... 수업 시작하자!!"라면서 알려주는 방식이 아닌, "너네 그거 알아? 내가 해볼게 한번 봐봐~"라는 식의 호기심 유발형 수업이네요! ㅎㅎ 잘 봤습니다.
    그리고... 으근슬쩍 하체리뷰 ㅋㅋㅋ 본격적으로 해도 좋을 것 같은데요?ㅎㅎ 조금 다른 관점의 하체 리뷰가 필요하다고 느끼는 시점입니다.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1

      아이쿠 감사합니다. 다음번 영상에서 제대로 얼라인먼트에 대해 다루고, 본격적으로 한번 해보겠습니다.

  • @user-oe7qq2hp9b
    @user-oe7qq2hp9b 4 년 전 +5

    역시 차부자 김한용아저씨 쏘렌토는 다시봐도 짱예쁘네요~~~~ 얼라인먼트 헌터껀가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1

      아니 이 분들 어떻게 한번에 다 아시죠? ^^ 대단한 구독자님들이십니다.

  • @hyun-wulee3856
    @hyun-wulee3856 4 년 전

    항상 휠밸런스와 얼라인먼트가 어떤원리인지 궁금했는데 유익한 영상이었습니다.

  • @user-yn4rs6jy5t
    @user-yn4rs6jy5t 3 년 전

    안녕하세요. 항상 영상 유익하게 보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이번 영상에서 휠벨런스와 휠얼라이먼트 맟춘 정비소의 명칭과 위치가 궁금합니다. 알려주실 수 있을까요?

  • @MINIZ_MARKET
    @MINIZ_MARKET 4 년 전 +10

    와 헌터 장비 장난아니다 ㅋㅋ
    헌터 장비있는 업체로 가야겠어요 좋은 정보 감사용!!

  • @user-ry5db1ym1o
    @user-ry5db1ym1o 4 년 전 +7

    16:40 PD님 찍기 힘든 각도셨나 숨소리ㅋㅋㅋㅋㅋㅋ

  • @user-sk8ml9yn2n
    @user-sk8ml9yn2n 4 년 전 +1

    잘보고 있어요^^~ 업체정보도 올려주세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업체는 PPL로 생각하실까봐 비공개로 했는데, 상수동에 위치한 헌터코리아 본사입니다.

    • @user-sk8ml9yn2n
      @user-sk8ml9yn2n 4 년 전

      @@mocar_official PPL 하면어때요? 이것으로 뭐라고 하는 사람들이 잘못된거죠^^ 구독~좋한요~~~번창하세요_(≥▽≤)/

  • @seunghwankim9121
    @seunghwankim9121 4 년 전

    확실히좋아졌다했을때 이형의 신뢰성에 의심했는데 플라시보 이야기 할때 다시한번 이형의 솔직함에 감탄하고 신뢰성을 의심한 저를 반성하게 만드시네요. 역시나 한용이형 최고! 이번편도 재밌게 잘보았습니다.

  • @user-jn9rb2xx7s
    @user-jn9rb2xx7s 4 년 전

    ㅋㅋ넉살왕 김한용님 ㅎㅎ덕분에 아침부터 웃고 갑니다

  • @sibilho
    @sibilho 4 년 전

    마티니 자켓!!!! 너무 이뻐요. 저도 사고 싶네요 ㅜ ㅜ

  • @tonyfu1cku
    @tonyfu1cku 4 년 전

    잘보고있습니다

  • @xmanok11
    @xmanok11 4 년 전 +2

    오~ 이런 곳이 있다니??? 모델3도 직접 할수있을까요? 모델3 하는것도 한번 영상 제작해서 보여주세요~

  • @user-ky7xg4ff1v
    @user-ky7xg4ff1v 4 년 전

    편집자님 센스가 훌륭하십니다

  • @user-gw3on9bc2l
    @user-gw3on9bc2l 4 년 전 +2

    므찝니다~ 물론, 헌터 장비가~^
    모카Job~ 이런 컨텐츠 좋아요~

  • @user-sb9iq3hs2j
    @user-sb9iq3hs2j 4 년 전 +1

    예전에 비하여 휠얼라이 먼트및 휠밸런스 기계들이 엄청나게 발전을 했내요.
    휠밸런스시 림폭,림 간격등을 입력하고 해야 하는 부분이었는데 말이죠.(정비 기능사 기출문제중 하나였음.)

  • @bigstar1113
    @bigstar1113 4 년 전 +14

    요즘 이슈인 쏘렌토 결함 다뤄주세요!! (나파가죽 시트 마감 불량, P단 채결 결함, 오르막 밀림, 도장 불량, UVO 어플 2열 연동, 엔진 휘바람 소리, 대쉬보드 유리창 반사) 등 많이 심각한 것 같습니다 현재 쏘렌토 오너이신 김한용님의 의견이 궁금하네요..ㅎㅎ

    • @user-ns8gw5fb2k
      @user-ns8gw5fb2k 4 년 전 +4

      결함다뤄주는 영상을 만들까요? 전 안 만들거라고 생각되는데 ....

    • @bigstar1113
      @bigstar1113 4 년 전

      @@user-ns8gw5fb2k 그 이유가 뭔가요?

    • @user-sq1hn1wp1u
      @user-sq1hn1wp1u 3 년 전 +3

      그 이유는 다음부터 시승회도 안불러 주니깐~
      바짝 엎드려야 콩고물이라도 떨어지지

  • @dustinwoo7504
    @dustinwoo7504 4 년 전 +9

    일상에서는 편마모 이런 걸 떠나서..노면음에 가장 중요한 영향을 주는 것 같아요..
    사자마자 바로 얼라인 보는 것이 좋겠네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네 노면 소음에도 영향이 있겠죠. 타이어를 바꾸면 더 극적인 차이가 느껴지실겁니다.

  • @HJ-uy3vm
    @HJ-uy3vm 4 년 전 +4

    앞으로 테슬라 영상도 많이 찍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raiz-ji4oh
    @raiz-ji4oh 3 년 전

    하부코팅 하셨나요? 같은차종 출고받았는데, 돈들여서 해야하나 고민중입니다.

  • @jhkim6373
    @jhkim6373 4 년 전

    디스플레이 등 이상 없으신가요? 뽑기가 문제였을지...

  • @duck_racoon
    @duck_racoon 4 년 전 +1

    고생하셨네요.....ㅠㅠ 결론은 소비자가 다시 얼라이먼트와 휠발런스를 다시봐야하는거죠....참 대단한 회사입니다..... 그나마 다른 하자없이 뽑기 성공하시길.......화이팅 !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신차출고 후 빠른 시일 내에 사업소 들어가서 증상말하고 해달라고 하면 왠만하면 조치해줍니다.

  • @user-rj7vl3vg7v
    @user-rj7vl3vg7v 4 년 전 +1

    하브 차 받으러 갑니다~~^^
    너무 신납니다~~ 영상보니 좋네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오 축하드립니다. 또 한분의 위너가 탄생!

  • @pynjaeable
    @pynjaeable 4 년 전 +1

    헌터장비네요 ㅎㅎ
    저도 장비보고 헌터있는곳 일부러 찾아가요

  • @pmw0504
    @pmw0504 4 년 전 +5

    센터가면 믹스커피 한잔들고 기웃기웃 아~ 그렇구나....네^^; 하던 기억이 갑자기 나네요 ㅋㅋㅋㅋ

  • @YKSon-kz4cx
    @YKSon-kz4cx 4 년 전

    갑자기 궁금증이 생겨서 댓글 남겨봅니다
    배터리가 아래에 있는데 침수되는 경우
    차량에도 문제가 되겠지만 사람도 위험하진 않나요? 고압에 감전되거나...

  • @daeunstar
    @daeunstar 4 년 전

    선추천이요^^

  • @user-do7ni7xo2z
    @user-do7ni7xo2z 4 년 전

    한용이 형 뭔가 멋짐

  • @sosochongpic
    @sosochongpic 4 년 전

    3:03 극대노 한용님 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확실히 헌터장비가 되게 고가인만큼 얼라인먼트 장비는 이보다 더 좋은거 없다고봐요

  • @exynos__9825
    @exynos__9825 4 년 전 +3

    한뇽하세요 ㅋㅋ 자막땜에보는 모카 ㅋㅋ

  • @user-cr8hz6dh9h
    @user-cr8hz6dh9h 4 년 전

    시트가 작아 보이는데 타 차종과 시트 싸이즈 비교해 주세요!

  • @user-gs6yj2ht5m
    @user-gs6yj2ht5m 4 년 전 +1

    근데 이게 정상이지 않을까요? 저의 아버지는 지랄한다라고 해서 몰래가서 휠 얼라이먼트하고 휠 벨런스 맟추고 니왔는데 차나오면 무조건 하는게 좋겠죠?

  • @kimbyeoungcheol
    @kimbyeoungcheol 4 년 전 +1

    다스베이더 나온줄알앗어요 ㅋㅋ 근데 배기라인에 단열처리는 1도 안햇네요??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그것도 배기온도가 높은 가솔린인데, 단열처리 안한거 보면 아직 멀었네요

  • @user-ie9rp3xm2z
    @user-ie9rp3xm2z 4 년 전

    저 역시 mq4하브 4륜입니다. 저는 2천키로 정도 타고 휠얼라이먼트 봤어요. 오른쪽으로 틀려있어서 조정하고 나니 우측 쏠림이 없어졌네요. 당연히 큐에가서 무상으로 갇았구요^^

  • @user-jk1pz5nm4q
    @user-jk1pz5nm4q 4 년 전

    쏘하는 언제쯤 판매하실지 궁금합니다..ㅋㅋ

  • @basac99
    @basac99 4 년 전 +5

    요즘 소렌토 미션 문제 많던데 그부분은 리뷰해주실 의향 없나요?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디젤 dct미션 말인가요?

    • @basac99
      @basac99 4 년 전

      @@user-vv4mt7ei6t 문제가 되고 있는 미션이니까 습식 8단 DCT 미션 이죠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basac99 우선 습식이든 건식이든 DCT가 대한민국에는 안맞습니다

    • @basac99
      @basac99 4 년 전

      내이름은배꼽네개 전 dct 차량을 안타봐서 맞는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문제가 발생하고있으니까 한번 다뤄줬으면 좋겠는데 별 말이 없네요

    • @wjk9783
      @wjk9783 4 년 전

      @@basac99 ㅎㅎㅎ 오토포스트 내지는 인싸케이 채널 잘 다룹니다.

  • @unvaebac3079
    @unvaebac3079 4 년 전 +2

    쏘렌토 첫 영상에서 댓글을 드렸는데 답이 없으셔서 이 영상에 다시 올립니다.
    제가 편집장님 영상을 처음 봤을때, 파노라마 썬루프 와 4륜 구동을 선택하지 말라는 내용이 신선하고 논리적이어서 지금까지 시청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차는 두가지가 포함되어 있어 의아했습니다. 제가 챙겨보지 못한 영상이 있었을까요. 특히 파노라마썬루프를 추가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 @user-rf5yk1ol4b
      @user-rf5yk1ol4b 4 년 전

      evae이베 그냥 이번기회에 체험 한번 해보려는게 아닐까 싶어요

    • @unvaebac3079
      @unvaebac3079 4 년 전

      @@user-rf5yk1ol4b 그럴수도 있겠다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모터그래프 때부터 구독하고 있는 이유는 정보전달에 있어 은유적으로 이해하는 피곤함 없이 사실을 전달해주시는 김한용 기자님의 시원함 때문이었습니다.
      여러 정황상,( 댓글이 맨 위에 있고, 전 영상의 댓글 을 달았을때도 주변 댓글에는 답을 주셨던 것을 보았을 때)두번의 제 댓글을 보셨을 것 같은데, 아무 대답이 없으셔서, 은유적 이해를 해야하는 피곤함에 조금 생경한 마음이 드네요.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1

    이번에 얼라인먼트 하시면서 느낀게 토션빔 보다 정비성이 낫지 않던가요? 토션빔은 틀어지면 교체입니다. 그래도 멀티링크 같은 독립식이
    손이 좀 간다 치더라도, 교정이 되니까 차후 타이어 편마모를 예방할 수 있으니 멀티링크 같은 독립식 서스펜션이 좋다고 한겁니다.
    아~그리고 신차출고하셨으면, 빠른시일 내에 사업소 가셔서 봐달라고 하면 될텐데, 굳이 직접 하셨네요

  • @Gurumi99
    @Gurumi99 4 년 전 +1

    이렇게봐서 그런가 타이어폭이 차체대비 작은느낌인거같아요 ㅎㅎ

  • @user-qw9ro4qk7i
    @user-qw9ro4qk7i 4 년 전

    업체 어디에요? 직진시 핸들이 살짝 우측으로 유격이잇어서..

  • @user-yx3gh6xc7d
    @user-yx3gh6xc7d 4 년 전

    기자님 안녕 하십니까
    쏘렌토 하이브리드 판매중단이 기준연비 못맞춰서가 아니고 보증기간동안 발생하게될 경비비 때문이 안일까 십습니다
    차후 기회되시면 경비수가 예상 금액도 다뤄주십시요

  • @user-hn1wx5nx8c
    @user-hn1wx5nx8c 4 년 전

    한용이형 엔코어 gx는 한국차아닌가요?

  • @jeach1234
    @jeach1234 4 년 전

    쏘렌토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국내 출시 하는지좀 알고 싶습니다!

  • @user-lt3pe9ui7g
    @user-lt3pe9ui7g 4 년 전

    신차검수 여기서 하면 얼마 드나요?

  • @user-jb2tw8mi6p
    @user-jb2tw8mi6p 4 년 전

    에바가루 이슈는 이제 해결된건가요?

  • @00XXXXXX00
    @00XXXXXX00 4 년 전 +2

    요즘에는 얼라이먼트랑 훨밸런스 보는게 많이 간단해 졋군요.
    예전과는 사뭇 다르군요.

  • @user-cd4co1fq8g
    @user-cd4co1fq8g 4 년 전 +1

    저희가 차를 조금 고민하고있는데 싼타페를 기다려서 살까요 아니면 쏘렌토 디젤을 살까요

    • @eel7728
      @eel7728 4 년 전 +1

      신차는 항상 1년 지켜본뒤에 사는게 가장 현명한거같습니다. 지금 쏘렌토 결함이 심상치않내요...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1

      지금 쏘렌토 사시면 베타테스터가 될 확률이 있어 보입니다. 1년~2년 정도 기다려 본 다음 판단하셔도 됩니다.
      참고로 dct는 수동변속기를 자동화 시킨겁니다. 반클러치현상, 꿀렁거림, 말타기현상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발생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이런 수동변속기의 느낌이 싫으시면 애초에 습식이든 건식이든 간에 DCT를 고르시면 안됩니다. 괜히 모르고 고르셨다가, 나중에 이거 왜 이래
      해서 AS들어가면 이거 정상이라고 할껍니다. 그럼 오너들은 스트레스를 받다가 차를 팔거나, 아니면 조금 버티다가 기변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현기의 건식7단DCT에 데여본 사람들은 아무리 습식이라고 해도 DCT 쳐다도 안보는 분들도 있습니다.

  • @JeongDaehan
    @JeongDaehan 4 년 전 +2

    아 저추가 저렇게 붙는거군요.... 르삼 큐엠 샀을때 붙어있길래 이게뭐지 도데체 하면서 세차할때 가끔 하나씩 없어지길래 뭐지 도데체 했는데 르삼에서는 기본으로 얼라이먼트를 맞춰서 나오나요???? 다시보게되네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1

      아 원래 휠밸런스+얼라인먼트는 맞춰서 나옵니다. 맞추지 않으면 흔들려서 탈수가 없어요. 그런데 그게 완벽하게 맞추는건 아니니까(로드포스 같은건 안맞아서) 까탈스러운 저는 더 맞추려고 하는거구요. ^^

  • @stellina4557
    @stellina4557 4 년 전

    그런데 얼마나 조용하나여??

  • @user-zx7gh5my1s
    @user-zx7gh5my1s 4 년 전 +1

    결함많다던데 결함관련영상도 찍어주세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끝끝 오 저도 찍고 싶습니다! 결함 어떤게 있나요? 대표적으로 한두개만. ^^

  • @user-te3hf5kn5o
    @user-te3hf5kn5o 4 년 전 +14

    17:00 거친숨소리 ㅗㅜㅑ....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7

      피디가 다스베이더 였어요 -_-;;

    • @HG-zm7mo
      @HG-zm7mo 4 년 전

      저도 이소릴 쓰려고 했는데;;;
      산소호흡기 쓰고 하는줄.. ㅋㅋㅋㅋㅋㅋ

    • @user-nv6ed8zx3e
      @user-nv6ed8zx3e 4 년 전 +1

      도대체 얼마나 빡쎄게 업무를 시키면 숨소리가 저리거칠까요..보너스..

    • @user-oz1pd4wy6y
      @user-oz1pd4wy6y 4 년 전

      @@mocar_official 한용횽님 센쓰보소. ㅋㅋㅋ 다스베이더

  • @user-ir3yv7pl2b
    @user-ir3yv7pl2b 3 년 전

    팔 각도가 약간 시트가 핸들쪽에 가깝게 붙으신거 같아요 ㅋ

  • @nada0920
    @nada0920 4 년 전

    크 하체 깔끔하네요 기아.ㅡ

  • @Tv-ff7wk
    @Tv-ff7wk 4 년 전 +2

    밧데리 주행효율 기준치에 못 미쳐서 정부허가 못 받았다는////

  • @odesn2206
    @odesn2206 4 년 전

    제가 i30 새차사고 핸들이 오른쪽 틀어져서.. 동네 블루링크 갔더니 많이 조정을 해주셨는데요... 받고나서 더 틀어져서... 현대 고양센터 갔더니 한방에 칼같이 잡더라구요...
    그래서 담부터 절대 아무대서나 얼라인먼트 안건들입니다.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왠만하면 사업소를 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 @user-fu3gz8hm3x
    @user-fu3gz8hm3x 4 년 전 +12

    이러다 출고받는 사람들 다 차올려본다하겠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Gurumi99
    @Gurumi99 4 년 전

    아 얼라이가 코너링도 제대로 하게끔 도와주군요

  • @user-hu4we8ke7y
    @user-hu4we8ke7y 4 년 전

    와... 새장비부럽다 특이 헌터 xxx 얼라이.... 개부럽 그리고 타이어 교환기..... 발란스는구형이 더편할꼬같음

  • @Mustang_GT78
    @Mustang_GT78 4 년 전

    어디든지 카메라 들이 대면 신경 써서 해주지요.. 실상은 거의 90% 대충 봐 준다는거. 한용님 처럼 저렇게 하면 짜증내고 귀찮아함. 컨텐츠 땜에 직접 해보는거죠 한용님? 개인적인 바램이 잇다면 오너들도 어느정도 지식만 잇음 차주들이 직접 정비하고 테스트 해볼수 잇는 장소가 잇엇음 좋겟네요.(정비 장소 렌탈 샵 같은?) 정비사들은 옆에서 보조 조금씩 해주는식으로. 내차를 내가 직접 휠 발란스/얼라이 다 보면 좀 더 확실히 믿음이 가지 않을까 싶네요.

  • @user-ni5dt6tp8b
    @user-ni5dt6tp8b 4 년 전

    하부에 배터리 있으면 하부세차도 하면 안될까요?

  • @national4571
    @national4571 4 년 전

    멋'졌'다

  • @user-bq3ej2hw8g
    @user-bq3ej2hw8g 4 년 전 +2

    쏘렌토 하브나 플하 언제쯤 나올까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1

      ㅠㅠ 흑흑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올해 안에 다시 나올거라고 생각합니다.

    • @user-bq3ej2hw8g
      @user-bq3ej2hw8g 4 년 전 +1

      @@mocar_official 희망적이네요 ^^
      답변감사합니다

  • @angelick0jm
    @angelick0jm 4 년 전

    오우야 숨소리..

  • @y9534532
    @y9534532 4 년 전 +1

    제목에 오타있네요

  • @einzbern1951
    @einzbern1951 4 년 전 +1

    9:06 호다닥

  • @dnk3911
    @dnk3911 4 년 전

    차5대 15만키로이상씩 타본결과 차샀을때 특별히 이상없으면 얼라이먼트 안만지는게 편마모도없고 잘탄것같음 이상없는데도 타이어 교환하거나 빵구나서 얼라이어먼트 공짜라고 해서 건들면 항상 편마도가 생겼던 기억이
    휠발란스는 봐주는게 좋은거같고 얼라이먼트는 이상없으면 건들지말고
    냅두는게 진리인듯 ㅋ

  • @user-vl4ux7cf2q
    @user-vl4ux7cf2q 4 년 전

    헌터 센터 가신듯.
    얼라이먼트기 안 맞으면..쏠림이 덜하기도 합니다.
    맞을경우..얼라이먼트 안맞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얼라이먼트가 맞아도, 스티어링 틀어짐으로 인해 쏠림현상으로 착각할 수 있습니다.

    • @user-vl4ux7cf2q
      @user-vl4ux7cf2q 4 년 전

      @@user-vv4mt7ei6t ㅋㅋ 얼라이먼트가 맞는데..스티어링이 틀어져요..
      스티어링이 틀어진다는건..스러스트각 안맞다는거고 그건 얼라이 먼트가 안맞다는 겁니다.
      측정을 잘못 했거나 조정을 잘못했거나.
      부품이 문제일수도.작업자의 능력이 부족할수도.
      요즘 장비 100분의1도를 봅니다.
      절대..얼리이먼트가 맞는데..핸들 틀어짐이 생기지는 않습니다.
      단지..무게차나 타이어 마모차이..등등등 약간의 쏠림현상의 느낌이나..약간 가벼운 느낌은 들수 있지만.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user-vl4ux7cf2q mdps라서 그런지 조향각 초기화 해서 잡히는 차도 간간히 본적이 있습니다.
      일반 유압식 스티어링하고는 좀 다른 듯 합니다.

    • @user-vl4ux7cf2q
      @user-vl4ux7cf2q 4 년 전

      @@user-vv4mt7ei6t 핸들 틀어짐 없이 얼라이먼트 보고 틀어짐이 생길수는 없고오.
      사고 차나 조향각 문제로 들어온 차는 핸들고정이나 원토우전..0점 맞추죠.
      얼라이먼트를 전문으로 본입장에서.
      핸들 틀어짐 못잡으면 그일 안해야죠.
      가장 기초인데.

  • @brucekim354
    @brucekim354 4 년 전

    자동차부자으르신 김하뇽 대푯님

  • @jkz0807
    @jkz0807 4 년 전 +1

    앗 최근 저장비 봤는데요 장사잘되는 *국타이었음 장비빨이란게 이런건가 싶네요

  • @hyunkyu1234
    @hyunkyu1234 4 년 전

    헌터 장비 비싸요@.@

  • @torqueup2464
    @torqueup2464 4 년 전

    후반에 무슨소린가 했더니 누군가의 숨소리가 ㅎㄷㄷ

  • @donghyun03
    @donghyun03 4 년 전

    타이어의 단단함? 무게????

  • @hobis0b
    @hobis0b 4 년 전

    17:00
    히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 @rlklmi
    @rlklmi 4 년 전

    첫자막에 한뇽하세요라고 나오네요

  • @cooger77
    @cooger77 4 년 전

    아 나도 쏘하 사고싶다 ㅜㅜ 그냥 기아에서 친환경차량 해당안되는만큼 가격을 인하해서 팔면안돼?

  • @user-eo4tl7gm7o
    @user-eo4tl7gm7o 4 년 전

    3:15 그냥 멋진영상 ^_^
    이렇게 하면 되나요?ㅎㅋㅎㅋ

  • @hyune7517
    @hyune7517 4 년 전

    왠일로 화면비가 16:9?

  • @ssss-ou4bn
    @ssss-ou4bn 4 년 전

    예능방송에 출연해보심이..ㅋㅋ 예능방송을 능가합니다..ㅋㅋ

  • @user-hh7he6mp5h
    @user-hh7he6mp5h 4 년 전

    지금 기아차 현대차 신차 qc일 안하는거 같은데 너무 봏은것만 보여주는거 같네요 지금 문제 많은걸로 아는데 단차 시트찢어짐 SORENT등등

  • @Madone707
    @Madone707 4 년 전 +2

    결함이 너무많아서 사고싶지않은데 디자인은 이뻐서 좋은데 어찌해야하나

    • @jm-je3sy
      @jm-je3sy 4 년 전

      Lion 조금 기다렸다가 사시면 될듯

    • @Green_Solid
      @Green_Solid 4 년 전

      1~2년 기다렸다 사시거나 페리 기다리면..

  • @heeseongseo4678
    @heeseongseo4678 4 년 전 +2

    살수 없는 그림의 떡 같은 쏘렌토 하이브리드 이군요~

  • @gold1197
    @gold1197 4 년 전 +10

    여기 업체 위치좀 알수있을까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3

      상수동에 있는 곳인데요. 헌터코리아 본사의 교육센터입니다.

    • @gold1197
      @gold1197 4 년 전 +1

      @@mocar_official 감사합니다 예전에 모터그래프 포천서킷에서 행사할때 뵙고 단독으로 이렇게 하시고 계속 보고있는데 항상 잘보고있습니다.

  • @breadking86
    @breadking86 4 년 전

    제목 오타났슈

  • @KkkK-fo2cx
    @KkkK-fo2cx 4 년 전 +1

    여기 업체명이랑 위치 알수 있나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PPL일것 같아 비공개… 로 할필요도 없겠네요. 업체는 헌터코리아본사고 상수동에 있습니다.

  • @Gurumi99
    @Gurumi99 4 년 전 +1

    휠배런스 저렇게보구나

  • @mtsugarcandy
    @mtsugarcandy 4 년 전

    제목에 오타요. 휠 얼라인먼트 입니다.

  • @Postpark87
    @Postpark87 4 년 전

    배터리가 저렇게 차의 바닥에 있으면 한국처럼 장마나 태풍이 연중 행사로 있는 나라에서 문제가 없나요? 저정도 높이면 오프로드 보다도 홍수나 침수지역 지나갈 때 상당히 걱정될 것 같은데...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이성진 전기차는 다 아래쪽에 있어서 아마 방수처리가 잘 돼 있을것 같아요. 그렇지만 좀 찜찜한 마음이 들지요? ^^

    • @Postpark87
      @Postpark87 4 년 전

      @@mocar_official 옷 댓글 감사합니다. 사실 멀쩡한 새차도 물 새게 만들어서 팔던 회사라 방수처리에 대한 신뢰가 확 생기진 않네요 ^^;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Postpark87 배기관 주변 단열마감이 저렇게 허술한것은 좀 아닌거 같습니다.

    • @Postpark87
      @Postpark87 3 년 전

      @@user-vv4mt7ei6t 단열마감 허술한건 현기차 특징이죠 뭐 ㅋ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3 년 전

      @@Postpark87 현대차가 기술력이 부족하다고 보진 않습니다. 다음번이나 페리에서 개선되기를 희망하는 바입니다.

  • @user-no7to7uz7v
    @user-no7to7uz7v 4 년 전 +2

    결함영상 좀 해주세요 요즘 결함 많고 서비스센타 수리가 엉망이라던데
    직접 서비스센터 방문영상 해주시면 어떨까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아 몰카로 찍어볼까요? ^^;;;;
      인터넷에서 보신 정보가 지나치게 비현실적인 경우가 있을텐데요. 그런건 일반적인 상황은 아니라고 보셔도 됩니다.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2

      ​@@mocar_official 그것이 비현실적인 경우라면, 오너들이 비정상적인 운전을 해서 망가졌다는 것인가요? 쏘렌토가 레이스전용으로 만들어진 차가 아닙니다.
      저는 지나치게 비현실이 아니라, 오너들이 겪고 있는 지극히 당면해있는 현실이라고 봅니다. 오너들이 4천만원 가까이 주고 산 차에 문제가 생기면 당연히 AS받으러 가는것이 지극히 정상 아닌가요?
      그 분들은 그럼 새차에 상식적을 납득이 안되는 문제가 있을꺼라고 생각하고 구매를 하진 않습니다.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user-vv4mt7ei6t ㅎㅎ 아 어떻게 그렇게 해석 되는지요… ^^;;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2

      @@mocar_official ㅎㅎ 제가 오히려 묻고 싶네요. ^^;; 어떻게 해석해야 비정상적인거고 어떻게 해석해야 AS를 정상적으로 받을 수 있는지요?

    • @user-vv4mt7ei6t
      @user-vv4mt7ei6t 4 년 전 +2

      @@mocar_official 연료가 세어나온다던가, 주행불능이 된다던가, 계기판 먹통이 된다던가 하는 증상들이
      전부 현실이 아닌 이상세계에서만 존재한다는 의견이신 건지요?

  • @edgehands
    @edgehands 4 년 전

    안뇽한뇽

  • @ParkGyuHo
    @ParkGyuHo 4 년 전

    한용이형 그래도 난 알지
    형은 테슬라나오면 테슬라만 탈꺼

  • @mushmann01
    @mushmann01 4 년 전

    강건... 이란 표현을 쓰시는거 보니...
    옛날 분 맞는거죠?^^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2

      아 ㅋㅋ 현대기아차 연구원들이 새로 설계한 부분을 발표하면서 그런 표현을 쓰거든요. ^^ 저는 그 삼촌분들께 주워 들은거라서요.

  • @user-ft6nb9hr7b
    @user-ft6nb9hr7b 4 년 전

    마티니잠바 탐단다...

  • @lumpen926
    @lumpen926 4 년 전 +1

    이제 집에 리프트만 히나 설치 해 놓고 저 장비만 사놓으면 혼자서 할 수 있으니 휠얼라이먼트 비용을 줄일 수 있겠네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4 년 전 +1

      맞습니다. 얼라인먼트+리프트가 1억 몇천이면 되니까. 껌값이죠 머.

  • @hyundai_worldwide
    @hyundai_worldwide 4 년 전

    화면 비율이 왜 또 바꼈대..

  • @janghoonlee681
    @janghoonlee681 4 년 전

    숨소리가 들려~ ㅎㅎ

  • @Crossy7971
    @Crossy7971 4 년 전

    휠밸런스 집에서안보고 소나타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