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LG 폴더블, 롤러블 디스플레이...현대기아BMW 자동차에 딱인데! - 자동차 회사에 바란다! (4)

공유
소스 코드
  • 게시일 2022. 01. 10.
  • 삼성·LG 폴더블 디스플레이...현대기아차에 넣어주나! - 자동차 회사에 바란다! (4)
    ---
    구독해주세요 : bit.ly/2NCioiE
    김한용 hy.kim@mocar.kr
    #삼성전자 #LG전자 #자동차회사에바란다 #김한용의MOCAR
  • 자동차

댓글 • 180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2 년 전 +24

    70만 구독자 기념으로 매일 70분께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8일째입니다.
    - 응모 링크 : forms.gle/nvExMJLe3R4Rcjm18

  • @user-dd8xm7cf4l
    @user-dd8xm7cf4l 2 년 전 +14

    오늘은 디스플레이에 주로 관련된 영상이었지만, 넓게 보면 결국 자율주행에서 생기는 여유로움으로부터 파생된 줄기 같습니다. ㅎ
    예전에 자율주행시대가 오면 자동차 내부가 어떻게 바뀔거다 상상하면서 이런저런 얘기 많이 했었는데 그런 얘기들이 점점 실제화 되고 있는것 같아서 두근두근하네요.

  • @dokkabytv3185
    @dokkabytv3185 2 년 전

    감사합니당

  • @dustin8513
    @dustin8513 2 년 전 +1

    맞아요!
    아이팔 계속 타면서
    영화관 기능 장착된 전기차를 기다려?
    지름신아, 제발 참자 참자 !!!

  • @user-yr8tp6ix7o
    @user-yr8tp6ix7o 2 년 전

    2:19
    어이쿠!

  • @bobdaily1903
    @bobdaily1903 2 년 전

    굿굿

  • @youngjoonkim225
    @youngjoonkim225 2 년 전 +3

    관련 참고 자료 편집하신다고 고생 하셨습니다. 잘 봤습니다!!

  • @cubecube9266
    @cubecube9266 2 년 전

    너무 잘보고있습니다
    ㅎㅎ

  • @secretgardensr
    @secretgardensr 2 년 전

    훌륭합니다

  • @woong7940
    @woong7940 2 년 전 +3

    70만 이벤트 기프티콘 방금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모카화이팅😃💛

  • @whitemind111
    @whitemind111 2 년 전 +1

    롤러블이 제일 좋은 것 같아요. 자율주행중에 TV나 영화볼때 정말 유용할 것 같습니다.

  • @k2jang947
    @k2jang947 2 년 전 +9

    ^^ 흥미롭네요. 근데 가정과 다르게 자동차는 맨날 지하주차를 할 수도 없고
    환경이 극한인 곳도 많다 보니.. 어렵지 않을까 싶어요.
    카니발 같은차 뒷자석에 롤러블로 내려오면 멋질듯... 그야 말로 사운드 빵빵한 진짜 영화관...

  • @dolgorae526
    @dolgorae526 2 년 전

    ♡♡

  • @kimkyeongtaeACE
    @kimkyeongtaeACE 2 년 전

    홧팅

  • @user-st8eq4uf7l
    @user-st8eq4uf7l 2 년 전

    굿아이디어인듯

  • @jongwonkim5354
    @jongwonkim5354 2 년 전

    여름에 고열을 견딜 수 있을까요

  • @JJuser
    @JJuser 2 년 전 +1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오늘 받은 기프티콘 감사합니다! 100만 유튜버 가는 날까지

  • @user-kh9ng9zt3x

    진짜로 7시리즈에 대형 디스플레이 탑재ㅋㅋㅋㅋ 한용신 그는 대체

  • @yaseng_dotori
    @yaseng_dotori 2 년 전 +1

    차박 좋아하는 사람은 트렁크쪽에 설치할 수 있는 옵션이 있으면 좋을 것 같아요.

  • @user-ii5wo9qh1k
    @user-ii5wo9qh1k 2 년 전

    버스 유리창에 투명디스플레이 하면 HUD에 이것저것 많이 활용 가능하겠네요!

  • @qpdboo
    @qpdboo 2 년 전 +1

    2:30 정보) 페이스 아이디는 카메라 안쓴다

  • @ooinlee6527
    @ooinlee6527 2 년 전

    3:40 침을 왜 삼ㅋ?????

  • @user-lr7mm7zj8u
    @user-lr7mm7zj8u 2 년 전 +1

    엘지는 전기자동차에 진짜 최적화 회사인데
    엘지 내부에서는 과연 어떤생각일지 궁금하네

  • @user-lg5sq3tr1e
    @user-lg5sq3tr1e 2 년 전 +2

    디스플레이 덕후인 저는 그런옵션 나오면 미쳐버릴듯하네요

  • @ston.k444
    @ston.k444 2 년 전

    주머니에 들어가는것과
    쏙 넣어지는것만으로 차이가 크더라구요

  • @crueldevild1495
    @crueldevild1495 2 년 전 +1

    자료화면때 눈물이 ㅠㅠ
    자동차가 간이 영화관되면 정말 좋을듯
    저같은 막귀는 사운드보단 디스플레이를 선호 ㅎㅎ

  • @penpen770123
    @penpen770123 2 년 전

    투명디스플레이 썬루프에설치해서 누워서 화면감상

  • @user-gm8tx4jl3j
    @user-gm8tx4jl3j 2 년 전 +2

    어???추작가님.... 어디가셨나요..??

  • @user-bi9ni6pc2f
    @user-bi9ni6pc2f 2 년 전 +1

    형님은 굉장히 앞서가는 사람이네요 !! 전에 이야기한게 실제로 반영 되는거 보면 .. 선견지명 👍

  • @he5491
    @he5491 2 년 전 +2

    최근에 올라온WRC 하이브리드
    관련 영상도 만들어주세요^^
    아반떼 N HEV 기대 중^^

  • @user-bq1gk1yb3s
    @user-bq1gk1yb3s 2 년 전

    12:26 음흉..

  • @user-syu4
    @user-syu4 2 년 전 +1

    이젠 김한용대표님이 삼성폰까지 도와 주시네요 ㅎㅎ 덕분에 삼성폰에도 더 관심이 업되는듯!!^^

  • @user-cl3qt4cp9f
    @user-cl3qt4cp9f 2 년 전

  • @Scramblegg31
    @Scramblegg31 2 년 전 +4

    아이패드 프로도 진짜 잘 접혀요! ^^

  • @mj-cs7ky
    @mj-cs7ky 2 년 전

    전면 유리를 디스플레이로 만들순 없을까요?

  • @user-xe9pi7ql3u
    @user-xe9pi7ql3u 2 년 전

    오늘따라 많이 오붓해지신 한용님

  • @user-st8eq4uf7l
    @user-st8eq4uf7l 2 년 전

    폰예기하니까 새롭네

  • @user-nz8du7bc9y
    @user-nz8du7bc9y 2 년 전

    자동차에만 먼저선보여야 판매율이 올라가겟죠..

  • @user-kp7gd2ll3f
    @user-kp7gd2ll3f 2 년 전

    접을수 있는건 모든지 접는다! 사업도 접는다!

  • @user-yp1vd8xu7j
    @user-yp1vd8xu7j 2 년 전

    근데캐스퍼는suv인데사륜은없나?

  • @siwon_skyblue
    @siwon_skyblue 2 년 전

  • @user-yz1oc8fg8k
    @user-yz1oc8fg8k 2 년 전

    아 이걸 현대기아 관계자들이 봐야할텐데
    실현 고고 했으면 좋겠어요.

  • @MrDigifeel
    @MrDigifeel 2 년 전

    전기차 시대가 오면 자동차도 하나의 거주공간이 될꺼고
    현대와 삼성의 콜라보 기대 되네요!

  • @user-zk2jx8et1r
    @user-zk2jx8et1r 2 년 전

    빅뱅이론 그 짤 생각나네
    "아이디어가 뭔데?"
    "어떤 영화도 3D로 볼 수 있는 안경이야."
    "어떻게 작동하는데?"
    *"그건 나야 모르지. 그래서 엔지니어가 필요해."*

  • @_ordinarylife
    @_ordinarylife 2 년 전

    단순히 자동차 한대씩 나올때마다 소개하는방식의 동영상 말고도 여러가지 이슈에 대해 설명 해주시는게 재밌고 좋아요. 감사히 잘 보고있어요!

  • @jubariya1584
    @jubariya1584 2 년 전

    당분간은 롤러블이 스크린+프로젝션의 가격경쟁성을 이길 수 없을것 같네용ㅜ

  • @Rtyuoop77777
    @Rtyuoop77777 2 년 전

    젤라ev화물전기차 리뷰좀 해 주세요

  • @00XXXXXX00
    @00XXXXXX00 2 년 전 +1

    차에 적용하면 나쁘지않겠네요.

  • @hut4159
    @hut4159 2 년 전 +6

    제생각은 디스플레이에대해 살짝 달라요. 대형은 실제 싼OLED보단 화이트 블라인더와 레이져빔으로 가는게 영화관람엔 훨 나을거같아요. 사고나 파손시 너무 비쌀거같아요.
    레이져빔프로젝터는 밝은낮에도 선명하게 잘보이더라고요.. 아마 그게더 나을것같아요.
    소형디스플레이17~22인치정도까지는 롤러블이 나을거같고요. 30인치대 이상은 스크린...이라고 얘기하는데 스크린 얘기하시네. 푸하하하하.. 이런.. 댓글 지우기도 모해서 걍 둡니다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2 년 전

      오 저랑 생각이 통하셨네요! ^^ 감사합니다.

  • @hatban97
    @hatban97 2 년 전

    커피 잘받았습니다
    잘마실게요

  • @user-no4ol8zq8b
    @user-no4ol8zq8b 2 년 전 +1

    ㅋㅋ
    아침 일찍 잘보고 갑니다.

  • @user-rk9qh5ke5m
    @user-rk9qh5ke5m 2 년 전

    70만 다시한번 축하드립니다~~기프콘도 잘받았어요~~이런행운이ㅋㅋ

  • @moonand151
    @moonand151 2 년 전 +1

    차쟁이 만큼 사고가 고정적이고 별꺼 아닌 기능에 인색한 사람들이 없어요 사실 어릴쩍 프레스토 였다 겨우 차 썬루프 부분 (유리도 아님 철판) 열리는거 가지고 미래 기술이니 어쩌고 함~ 차 달릴때 뒷 스포일러 올라오는 기능 모터만 하나 달면 되는데 무슨 최첨단 기능처럼 이야기 함~ 가전 제품 특히 휴대폰은 서로 경쟁하며 혁신을 내놓을때 자동차 회사는 서로 단합이나 한듯 기술을 아끼고 비용절감이라는 명목에 적용을 안함~ 차 안 인포테이먼트만 봐도 차값이 얼마인데 8비트 컴퓨터 수준의 프로세서 파워인차 허다함~ 그냥 아이패드를 빌드인으로 거치해서 운전하다 내릴때는 꺼내 쓸 수 있도록 하면 될일을.. 전용 앱만 하나 번들로 설치해 출고때 아이패드 하나 넣어주고 돈받음 되는데 ~ 실제로 인포테이먼트 옵션가가 아이패드 가격보다 높은데도 성능은 몇년전 산 버리는 노트북 수준이니~ 투명 디스플레이도 상용화 되고 적은 사이즈는 만들기도 쉬운데 아직도 빔방식이고 그것도 싼차는 유리가 아닌 별도 반사 아크릴을 꼽으니… 차라리 거기에 투명 디스플레이를 설치하면 가격 얼마 들지도 않음 그정도 사이즈는.. 제발 그냥 넣고 돈 받으시라고 벌브 전구 언제까지 쓰련지 엘이디 전구 얼마한다고 넣고 돈받음 되는데.. 턴시그널 뭔 대단한 기술도 아니고 간판에서 이미 몇년전주터 쓰던 간단한 ic 코딩 칩 하나만 있음 되는굴 아끼질 않나~ 월컴 라이트 대단하다 하지만 사실 별꺼도 아닌데 해주니 소비자는 감사합니다 해야 하는 현실… 차 후미에 led전광판에서 쓰는 모듈써서 그래픽영상 후미등 방향지시등을 표출햐주면 되는 것을 사용자가 커스텀이나 테마 다운 받아 업데이트 해주면 영상이니 후미등디자인이나 방향지시등이 모양이 바뀌고 윈도우 테마 처럼 커스텀해줘 개개인의 유니크하고 커스텀한 느낌을 보여 줄 수 있고 led전광판 모듈 절대 어둡지 않음 아이로닉처럼 큰 픽셀 보다 9미리급 모듈만 심어도 충분한 그래픽 구현 됨~ 지금 led전광판 시장은 3미리이하 1.2mm급 도 보편화 되고 있는데 자동파는 아직도 큐블릭 디자인이라면서 큰 픽샐 디자인인냥 거도 아무런 퍼포먼스 없이 전등처럼 온오프만 하는… 암튼 가전이나 휴대폰, 심지어 홈인테리어보다 신기술 적용에 인색한것이 자동차 엔지니어인듯 컨셉카는 늘 오만 기술 다 보이면서 상용은,,(사실 컨셉카에 적용 기술도 이미 사람들이 10년전에 보던 기술들임 e잉크만 해도 ) ㅋㅋ

  • @iln8397
    @iln8397 2 년 전

    이제 머지않아 전기차 몰려올때니 이런실내가 현실보편화되는것도 함꺽 오겠네요ㅎ

  • @yjyd6190
    @yjyd6190 2 년 전 +1

    5분전은 못참지

  • @artorwhat
    @artorwhat 2 년 전

    현대차 디자인센터 관련보도 어떻게'생각하시나요

  • @ironmusk628
    @ironmusk628 2 년 전

    갤럭시 폴드 정말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어서 계속 쓸거 같음

  • @hut4159
    @hut4159 2 년 전

    오늘도 평안하셨슴까용 ^^*

  • @user-dm7tr5ov9c
    @user-dm7tr5ov9c 2 년 전

    맞아요. 자동차에 더 좋을거 같아요~

  • @user-oj7sw3mm4r
    @user-oj7sw3mm4r 2 년 전

    가능은 하겠지만 현실성없는게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를꺼같아요 차값이

  • @_serenade
    @_serenade 2 년 전

    스위블....

  • @Jang-dq4sk
    @Jang-dq4sk 2 년 전

    오 롤러블이 적용되면... 차에서 내릴수가 없겠는데요..ㅎ

  • @hyunjune8894
    @hyunjune8894 2 년 전

    36:9디스플레이로 멀티로 게임할수 있을거같은데?..

  • @inyongjang-1833
    @inyongjang-1833 2 년 전

    .

  • @krandymax
    @krandymax 2 년 전 +13

    폴더블로 앞면은 계기판용, 뒷면은 헤드업디스플레이 화면 쏴주기용으로 쓰다가 영화볼때 펴기! 하면 딱 좋을듯!

    • @mallacom1571
      @mallacom1571 2 년 전

      ㅎㅎ;; 굳이 차에서 영화까지 봐야되나싶기도해서 옵션으로넣어주면 괜찮을듯

    • @user-cf7kn3wn8l
      @user-cf7kn3wn8l 2 년 전 +1

      @@mallacom1571 폴더블, 롤러블 이런 기술 들어가면 당연히 옵션으로 하겠죵 ㅋㅋ

    • @user-vh8yp9jv8c
      @user-vh8yp9jv8c 2 년 전

      @@mallacom1571 자중에는 차에서 이동하면서 먹고 자고 싸고 보는 시대(?)가 와ㅓ어니다

  • @djs5142
    @djs5142 2 년 전

    롤러블 디스플레이를 천정에 달아서 필요할때 아래로 내리면 대화면 영화 가능~

    • @maxplay25
      @maxplay25 2 년 전

      어렵습니다
      태양열 때문에
      디스플레이 공간이 없어요

    • @user-vf1tj3vg6s
      @user-vf1tj3vg6s 2 년 전 +1

      천정->천장

  • @user-ny3nx5gv3y
    @user-ny3nx5gv3y 2 년 전 +1

    홈씨어터의 완성은 집 이란 말도 들어봤네요! 공간이 있어야 스크린이던 스피커든 사용할수 있지요...
    아무리 비싼장비가 있어도 사용할 공간, 장소가 없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비싼 스피커 사놓고 층간소음때문에 소리 10분의 1도 활용못하는 집들 많을겁니다. 카니발 같은 가족용차량에 꽉찬 롤러블로 올라가고 내려가고 하면 정말 대박일것 같네요.

  • @user-dr6lm2zh4v
    @user-dr6lm2zh4v 2 년 전 +2

    디스플레이가 자동차윈도우를 대체할 시대가 올겁니다. 상용화는 2050년 쯤..

    • @yamae_J
      @yamae_J 2 년 전

      투명 디스플레이가 이미 상용화 된제품들이 있는데 그렇게까지 오래 걸릴까요?

    • @user-px4cd3ws3z
      @user-px4cd3ws3z 2 년 전

      5년안에 나오고 10년안에 상용화됨니다

    • @user-dr6lm2zh4v
      @user-dr6lm2zh4v 2 년 전 +1

      상용화는 기술만 확보되어 있다고 이루어 지는게 아닙니다. 모닝급에도 적용될 정도의 범상용화는 최소 30년 걸립니다. 이것도 짧게 잡은 겁니다. 심지어 현재 태양전지패널도 투명화가 이루어져 있지만 그것도 범용화가 되려면 최소 20년 이상 걸릴 겁니다.
      구부러지는 디스플레이 oled기술도 이미 10여년전부터 있었습니다만 아직까지도 폴더블폰은 일반인들이 가까이 하기엔 멉니다. 폴더블폰의 범용화도 최소 10년 걸립니다.

    • @yamae_J
      @yamae_J 2 년 전

      @@user-dr6lm2zh4v 본글에는 상용화를 이야기 하셧고 댓글엔 범용화를 이야기 하셧네요??

    • @user-dr6lm2zh4v
      @user-dr6lm2zh4v 2 년 전 +1

      @@yamae_J 맞습니다. 첨엔 상용화 범용화라 썼다가 글이 너무 길어 범상용화라 바꿔 썼는데 그것도 용어가 이상하고 또 님처럼 트집잡을 분이 없을 거라 생각해서 그냥 상용화라고 쓴 것인데.. 그걸 지적하시네요. 그렇다면 제 실수가 맞습니다.
      다만, 상용화도 최소 2~30년은 걸립니다. 기반기술 갖춰줬다고 해서 상용화가 쉽게 되지 않아요.

  • @Onthemove206
    @Onthemove206 2 년 전 +1

    업계 실무자로써 말씀드리자면 자동차에 들어가는 제품은 극한의 신뢰성을 갖춰야하기 때문에 신뢰성에 취약할수 밖에 없는 롤러블이나 폴더블은 상용화 되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합니다. 물론 열심히 준비 하고 있습니다만...ㅎ

    • @ifonly0u
      @ifonly0u 2 년 전

      그렇죠, 생명과 직결되는 문제가 있으니깐요.

  • @user-yr8tp6ix7o
    @user-yr8tp6ix7o 2 년 전

    앞으로 현기차는 엔진, 샤시, 금속 기계, 기타 등등 수직기술 잘 중단했으니
    잘 가지고 수평기술만 발전시켜 사용하고
    포니전기차에서 보여준 일부분 같이
    파워트레인은 갖췄으니 이제 감성차 만들어 같은 가격에 팔고 없어서 못 팔 정도로 한정기간 생산하고.
    디자인. 조작편의. 다용도. 특화 등등 사용자 입장에서 생각하고 시장소비경향을 분석한 만듦과 감성있는 차로. 이제 그럴 때!
    전기차는 기본. EV 만들음에서 기술력 뽀록남!
    모터. 구동제어. 배터리 관리. 구 전장부품이 아닌 전자제어. 기능 업그레이드. 자율주행. 인간중심 자동차. 효율. 최고성능.
    그리고 감성 있는 차.
    PHEV도 아니고 어중간한 HEV 만들어 비싸게 팔아먹을 생각 하지 말고! HEV는 내연차 모두 단종시킬 때까지 연비차 기본으로 팔고.
    알아들을까. 살아남을까?

  • @bo_spring
    @bo_spring 2 년 전

    나오면 차값 후덜덜하겠다 지금도 디스플레이나 전자장비 겁나 싼거 집어넣는데 반도체 죄다 옛날껀데

  • @zeronium81
    @zeronium81 2 년 전

    잘봤습니다.

  • @jideokchoi1526
    @jideokchoi1526 2 년 전

    와 안목이 대박이네요…

  • @user-dj7ml5ie3r
    @user-dj7ml5ie3r 2 년 전

    근데 롤러블이나 멀티폴딩... 생각보다 상용화 한참 멀었음. 말거나 접거나 그 자체는 아무 문제 없지만. 문제는 이걸 만드려면 OLED가 필수인데.. oled는 사용시간에따라 소자 수명이 줄어 나감. 번인 요즘은 많이 줄었지만 여전히 문제임. 왜 번인 타령이냐면. 아웃폴딩된 부분이나 롤러블에서 주 화면 부분은 인폴딩 되어 있거나 말려 있는 부분에 비해서 사용량이 훨씬 많아짐. 그리고 당연히 그 부분 소자 수명이 빨리 닳겠지. 첨이야 티 안나지만 1년만 써도 주 화면과 부 화면의 밝기차이가 상당함. 이걸 해결하는게 아직 마땅치 않음. 해결 하려고 뭐 수명 많이 된 부분에 전력 공급을 늘린다는 둥 하는데 그거 센싱하는데도 비용이 들어가고 기술이 필요하고. 전력 공급을 늘려서 밝기를 더 늘리면 결국 소자 수명은 더 빨리 닳게 됨.
    삼성이 이걸 아니까 인폴딩 폰으로 내 놓은거임. 다양한 이유 있겠지만. 화웨이 아웃폴딩폰 후기 매우 적지만 보면 알수 있음. 전면부로 쓰이는 패널과 후면부로 쓰이는 패널 하나인데도 1년 지나면 색이 다름...
    엘지가 핸드폰 접기전에 롤러블 나온다는둥 오포에서 개 잡폰 영상 찍어 올려서 무슨 상소문 폰이 곳나오는거 처럼 생각하는 사람 많은데 생각보다 한참 남음.
    그리고 뭐가 나오든 1세대는 사지 마시길. 난 아이티 좋아하고 6개월 지나면 바꾸니까.. 하는 수준 아니면. 지금 나온다? 그럼 그냥 실험용 폰임. 아 나와도 한 6개월은 소비자가 모를테니까 잘하면 1년 버티고 소비자들 ㅈㄹ할때쯤 2세대 짠 개선 됬어요... 할거임.
    자동차에 롤러블도 마찬가지임... 조금 나와서 계기판등으로 보는 부분이랑 다 펼쳐진 부분이랑.. 색감 차이 남 그리고 상시로 켜있기 때문에 상시로 같은 화면을 비추고 있기때문에.. 번인도 더 심할듯. 게다가 차는 폰보다 교체주기가 훨씬 기니까.. 한 5년 쓰면.. 화면 확장해서 보는 순간 반은 어둡고 반은 밝고..
    말고 접고의 문제 보다 더 어려운게 그부분임. 디스플레이 마는 기술은 나온지 진짜 오래됨.
    언젠간 극복하고 나오겠지만 아직한참 남은 기술로 주가도 올려야 되고 등등으로 계속 떡밥만 뿌리는 거임. 엘지가 그 떡밥으로 마치 우린 실력 있지만 떠남 같은 이미지 줬지만 개뿔... 그 정도는 중국도 하고 있고 삼성에서도 이미 외계인 고문 수십년전에 끝냈을듯. 그거 내놓으면 조금뒤에 옴니아 사태 뻔하니까 아직도 안내놓는거지. 컨셉에서도 아웃폴딩 부분 굳이 분리해서 여긴 키보드임 주화면 아님.. 같은 분릳힌 이미지 주는 거고.

  • @hut4159
    @hut4159 2 년 전

    무튼 하뇽대표브레인은 아이디어뱅크~!!

  • @user-kc9pe8dl1l
    @user-kc9pe8dl1l 2 년 전

    저거.. 사고나면 수리비..?
    추운날 시동걸었는데.. 작동이안되면..?

  • @user-kg4fb2do8g
    @user-kg4fb2do8g 2 년 전

    기업들이 컨셉으로 내놓은건 당장이라도 양산할 수 있는 기술력을 가지고 있지만 타이밍을 봐서 출시 하지 않는 경향도 있죠 왜냐 당장 출시해놓으면 산업스파이문제로 죄다 배껴서 가니 본인 회사 제품이 적절한 타이밍을 봐서 단물 다 빠지면 이때다 싶어서 다시 한 번 신드롬을 일으키기 위해 내놓은 경우가 큼

  • @cw4154
    @cw4154 2 년 전

    핸들 조이스틱으로 바꾸고 대시보드 전제 디스플레이로

  • @rudrbtjss
    @rudrbtjss 2 년 전

    모카보면서 느끼는거지만
    항상 앞장서가는 느낌

  • @user-nf3re2xx4b
    @user-nf3re2xx4b 2 년 전

    어차피 가야 할 길입니다. 완전 자울 주행차 시대가 도래한다면 사람이 할 수 있는 일은 즐기는 일(영화보기,웹서핑,쇼핑,게임,휴식,화상대화 등)입니다.
    우리나라는 그것을 할 수 있는 최적의 국가 중 한 국가가 아닐지,

  • @user-tv7zn6of5f
    @user-tv7zn6of5f 2 년 전 +1

    공돌이 갈아넣는 소리가 들리네요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2 년 전

      ???: 생각은 내가 했으니 만들기는 공돌이들이...

  • @woomin89
    @woomin89 2 년 전

    에디슨ev 22% 감사했습니다 형님 오늘은 LG전자인가요 ㅋㅋㅋ

  • @user-em1rj7dg5l
    @user-em1rj7dg5l 2 년 전

    영화는 그냥 영화관에서 보는걸로...

  • @user-xv9vo9nb2j
    @user-xv9vo9nb2j 2 년 전

    난 남잔데 항상 뒷 주머니에 넣었는데

  • @tombradley6744
    @tombradley6744 2 년 전

    기존 벤츠 LCD 패널도 LG 납품이지만 지금의 벤츠 EQS 에 들어가는 OLED 하이퍼 스크린도 LG 에서 납품하는걸로 알고있습니다, 2022 CES 에서 LG 가 대놓고 전기차라고는 안했지만 Future Mobility Concept - LG Vision OMNIPOD 이라고 공개했는데 거기 영상보면 귀여운 롤러블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있긴하더라구요 물론 모든게 컨셉이지만 말이죠 ㅎㅎ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2 년 전 +1

      저도 지금 막 봤는데... 김래아가 나와서 기분이 좀 언짢아요. 우리 딸 이름인데... ^^

  • @rentcarokinawa1539
    @rentcarokinawa1539 2 년 전 +3

    늘 생각없이 보긴하지만... 이런 아이디어 툭툭 던지는거 보면... 한용이형은 시대를 앞서가는듯....ㅋㅋㅋㅋ

  • @k2jang947
    @k2jang947 2 년 전

    디스플레이가 굳이 미래라고 컨셉카보면 많아지는건 지저번한거 같아요...
    한공간에서 다들... 솔직히 스마트폰 있는 환경에서 굳이...
    숨겼다가 차가 멈추거나 충전시.... ^^

  • @9918kth
    @9918kth 2 년 전

    저는 좀 더 디스플레이 기술이 발전해야 차에 집어넣을 수 있을거란 생각이 드네요. 폴더블이나 롤러플처럼 구부릴 수 있는 디스플레이는 oled로만 구현이 가능하다고 알고있습니다. lcd같은 다른종류의 디스플레이는 구조상 평면만 가능합니다. 그런데 야외를 돌아다니는 자동차 특성상 시인성을 확보하려면 높은 밝기, 저반사처리 등이 필수인데 oled는 태생적인 한계로 밝기를 올리면 수명이 떨어집니다.(다른 디스플레이도 그렇겠지만 oled의 소자가 수명이 짧아서 더 취약합니다.) 게다가 자동차는 스마트폰과는 다르게 사용기간도 길어서 높은 시인성과 함께 디스플레이 내구성과 수명을 확보하는게 가장 큰 걸림돌일 것 같습니다.

  • @user-jf3mp3be8h
    @user-jf3mp3be8h 2 년 전 +1

    4

  • @groswind
    @groswind 2 년 전 +3

    모카님 늘 재밌게 보고 있어요. 다만, 옛날에 터치스크린관련 마케터로 일 할때, 차량용기기에 적용 아이디어를 몇가지 냈었을 때, 신기술을 차량에 적용시 깨달은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롤러블(OLED)는 잘 모르겠지만, 폴더블 화면 적용은 차량 안전성(충격테스트) 문제등의 이슈(힌지 이슈)로 기술적으로 쉽지 않을 것 같네요ㅎㅎㅎ

    • @mocar_official
      @mocar_official  2 년 전 +4

      쉽지는 않죠. 하지만 해낼 수 있죠!

    • @yeoes
      @yeoes 2 년 전

      @@mocar_official 아 그러니까 공밀레 하라....?
      어?

  • @goosebumps2196
    @goosebumps2196 2 년 전

    난 솔직히 또 걱정되는게 이런거 또 모카아이디어 가져가가꼬 나몰라라하고 우리기술이다 카면 한용이형 맴찢 ㅜ thanks to mocar 이케라도 해주지

  • @andrewchung9589
    @andrewchung9589 2 년 전

    것보다 차 유리창이나 파노라믹 선루프 에 투명디스플레이를 심으면 좋겠음... CES LG에서 주로 상점이나 백화점 위주 용도로 홍보하던데.. 제네시스계열에 LG랑 협업해서 나오면 엥간한 고급차 씹어먹을 거같음.

  • @user-sn7oo6lz3e
    @user-sn7oo6lz3e 2 년 전

    이 영상을 삼성 LG 현대 기아 연구원들이 보면 좋겠습니다

  • @user-oc8vx4pg7k
    @user-oc8vx4pg7k 2 년 전

    왜 차에서 영화를 보려하지 나만 이해가 안되나 ;;

  • @ifonly4810
    @ifonly4810 2 년 전

    2:14 8기통님은?퇴사하셨나요?

  • @user-os8eo5hm2u
    @user-os8eo5hm2u 2 년 전

    주름 좀 없이 출시 했으면;;😂😂

  • @user-zv2jv5xs2k
    @user-zv2jv5xs2k 2 년 전 +1

    2

  • @ChanoPark
    @ChanoPark 2 년 전

    끼아아아

  • @yamae_J
    @yamae_J 2 년 전 +4

    투명디스플레이가 차량 전면 유리에 적용되는게 더 현실적이고 빠르지 않을꺼요?

    • @Fingersty1e
      @Fingersty1e 2 년 전

      돌빵 맞으면 억장이 무너지겠군요

    • @yamae_J
      @yamae_J 2 년 전

      @@Fingersty1e 전체가아닌 내부쪽에 투면멸 디스플레이 한장이 붙겠죠

    • @user-tq5kz1si1u
      @user-tq5kz1si1u 2 년 전

      앞유리 전체를 투명 디스플레이로 적용하면 비용문제가 가장 크지 않을까요?
      디스플레이 자체 비용도 크지만
      앞유리는 돌빵이나 기타 사고로 생각보다 교체할 일이 잦은데
      비싼 디스플레이를 돌빵때문에 교체한다고 하면 좀 많이 속 쓰릴 듯요.
      작은 찍힘이나 파임은 레진으로 복원하지만. 외부와 맞닿은 앞 유리 특성상 파손에 취약한 건 어쩔 수 없을 듯합니다.
      디스플레이 기술이 엄청 저렴해지지 않는 이상 앞유리엔 대형 HUD 쪽으로 갈 듯하네요.

    • @yamae_J
      @yamae_J 2 년 전

      @@user-tq5kz1si1u 적용이 된다면 투명 디스플레이가 유리를 대체하는것이 아니라 내부에 붙게끔 되겟죠 외부 돌뻥같은건 상관 없을듯하네요

    • @user-tq5kz1si1u
      @user-tq5kz1si1u 2 년 전

      @@yamae_J 내부에 붙게끔이라고 하셨는데 디스플레이 손상 없이 앞유리에 쉽게 뗐다 붙일 수 있으면서 투과율엔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기술이 나온다면 말씀하신 대로 될 거 같아요.
      근데 그러면 현실적이고 빠르게 적용되는 것과는 거리가 멀 거 같네요.

  • @martinasru5577
    @martinasru5577 2 년 전

    요즘 영화 21:9 아닌가요? 16:9면 너무 옛날 얘기인거 같은데;;;